joykkangstory2340의 등록된 링크

 joykkangstory234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경기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부터 가맹점까지 확인하기! (feat. 삼성페이) [내부링크]

경기도가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20만 원을 충전/소비하면 7만 원의 소비 지원금을 추가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4인 가족이라면 면 총 28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니 작지 않은 혜택입니다. 지원 대상..

식기세척기 프리스탠딩 12인용 비교! 최종 선택은? (SK매직 터치온 vs 삼성 비스포크 vs LG디오스 ) [내부링크]

3대 이모님 가전 중 하나인 식기세척기 구매를 앞두고 손품 발품 팔아 조사한 정보들을 비교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사별로 핫한 SK매직 터치온, 삼성 비스포크, LG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 기능, 살균건조기능,..

중고차 구매 시, 케이카(K카)를 이용하는 이유 (직영차량 , 홈서비스, 투명한 가격) [내부링크]

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중고차 구매는 선뜻 나서 지지 않습니다. 딜러가 설명해 주는 거 말고는 아는 게 없고 사실 딜러의 말이 맞는지 틀리는지 따져볼 능력도 안됩니다. 그런 분들은 케이카(K 카)에서 중고차..

유퀴즈 출연한 윤여순 대표의 이야기 (feat. 윤여정) [내부링크]

TV 잘 안보는 제가 챙겨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뽑으라면 유퀴즈입니다. 오늘 그 방송에 배우 윤여정님의 동생 윤여순님이 출연했네요. 오늘 주제는 "포기를 모르는 끝판왕 자기님들" 인데 저는 유독 윤여순님이 기..

한샘 샘책상 구성 및 특징 (feat .어린이도 어른도 쓰기 좋은 세련된 책상)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가성비 좋은 브랜드 책상은 바로 한샘 샘 책상입니다. 이 책상은 내 필요에 맞게 전면 책상, 컴퓨터 책상, 책꽂이 책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할 수 있고,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 책상으로도 손..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제품 비교 후기! (feat. 에르고라피도 ,퓨어, Well 시리즈) [내부링크]

유선청소기 전선 여기저기 부딪히며 청소하다 한계에 부딪혀서 무선청소기를 사려고 마음 먹었을 때, 다이슨 가격보고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다 만난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는..

영어 공부 선행 방식 ( 유아기/유치원/초등/중등/고등까지) [내부링크]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로 영어는 등급 따기 쉽다는 인식이 생겨 관심이 소홀해진 분위기입니다. 더불어 수학하기도 바쁜 요즘 아이들 영어 선행 공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만만하게 보았다는 낭패보..

직접 보내보고 적는 대치동 수학학원 리뷰 (대형학원 vs 과외식수학학원) [내부링크]

고등 수학 선행을 앞두고 대형학원 가자니 빠른 진도에 구멍 나는 거 아닌가 싶고, 과외식 학원에 가자니 진도가 늘어지는 것 같아 고민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실 분들을..

5가지 학원비 할인카드 혜택 비교 ! (롯데에듀드림, 신한레이디클래식, 신한에듀, 국민에듀, 삼성카드 5 V4) [내부링크]

아이들 커갈수록 부담이 커지는 학원비! 카드만 잘 사용하면 월 5~10만 원은 할인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엄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육비 할인 카드 5가지를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해 놓았으니 나에게 맞는..

여성 탈모 원인 및 개선 방법 소개 (로레알 세리옥실, 헤드스파 7) [내부링크]

40~50대가 넘어서면서부터 머리숱이 주는 것도 서러운데 문제는 다시 잘 나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세월 탓하면서 탈모를 방치하지 마세요. 큰 비용 없이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및 방법을 소개해 드릴 테니 밑져야..

좁은 주방 확장형 식탁 추천 (한샘, 리바트, 에몬스, 장인가구) [내부링크]

2인용 식탁을 놓자니 손님 오거나 식구가 늘었을 때 아쉽고, 4인용을 놓자니 좁은 주방이 걱정이신 분들은 확장형 식탁 추천합니다. 여러 제품 가운데, 한샘, 리바트, 에몬스, 장인가구 등 브랜드 제품을 비교해서..

예비고1(중3) 일반 고등학교 선택 기준(방법) : 내신 따기 쉬운 학교 vs 어려운 학교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중 3이라면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바뀌는 입시 제도에 따라 일반고를 가더라도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합니다. 내신 따기 쉬운 학교를 갈지 명문 일반고를 갈지 고르는 법에..

고교학점제를 알아보자! (뜻, 수업방식, 입시 변화, 장점, 문제점, 방식 등) [내부링크]

대한민국 교육계에 엄청난 변화가 예고되었습니다. 바로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예고입니다. 먼 얘기 같지만 사실 곧 닥치게 될 고교학점제란 무엇인지와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입시 관점에서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

대치 피아이 어학원 (peai) 중등까지 보내고 쓴 후기 (레벨테스트, 수업 방식, 중등 과정) [내부링크]

대치동 Big 3 중 하나인 피아이 어학원(PEAI)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봉준호 감독의 통역사로 유명한 샤론 최도 PEAI 다녔다고 해서 더 떠들썩했었습니다. 레벨테스트 방식 및 결과, 수업의 특징 그리고..

전동킥보드 법 개정 및 면허 따는 법 [내부링크]

주변에 전동 킥보드 이용자가 늘면서 안정성에 대해 말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5월 13일부터 면허 없이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바뀌는 법 개정 내용, 범칙금에 대해 숙지하고 면허는 어떻..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을 위한 공부 방법 등 (저학년, 중학년, 고학년) [내부링크]

아기 같았던 유치원생이 초등학교를 입학하게 되면 괜스레 엄마들이 더 긴장하곤 합니다. 친구관계, 학교 공부, 사교육은 뭘 얼마나 해야 하는지 등 하나하나가 고민이 많지요. 그래서 초등 저학년, 중학년, 고학..

슬기로운 중학교 보내기 (학년별 공부방법, 내신준비, 선행 등) [내부링크]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1학년, 2학년, 3학년 학년별로 공부 방법, 내신 대비, 그리고 선행과 관해 경험을 공유해 드리..

예비고1 국어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선행 준비(문학, 비문학, 화작, 언매) [내부링크]

수능과 내신의 관점에서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특히, 중학생이 고등학교 국어를 어떻게 선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파트별 공부 방법과 추천 문제집까지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초등 국어 독해력 문제집 - 뿌리깊은 초등국어, EBS 4주 완성 독해력, 독해력 비타민 [내부링크]

초등 시기 국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입니다. 그런데 독서를 하다 보면 편독하기도 쉽고 잘 이해하고 있는지도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이럴 때, 독서와 함께 독해력 문제집을 풀려보세요. 어려서부터 하면..

고등 수학 문제집 - 내신 유형서와 수능 기출 유형서 [내부링크]

고등 수학 개념서로 개념을 익혔다면 유형서를 통해 문제 풀이 연습을 해야 합니다. 유형서의 종류도 많고 각 문제집 만다 난이도와 문제 구성도 다 달라서 고르기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 풀려본 대..

고등 수학 문제집 개념서 추천 (수학의 정석, 수학의 바이블, 개념 원리) [내부링크]

첫 아이 고등 수학 선행하려고 서점 갔을 때 문제집 종류가 너무 많아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 수학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접하는 3대 개념서인 수학의 정석, 수학의 바이블, 개념 원리에 대..

현실적인 부부의 날 선물 (30대, 40대, 50대)과 문자 메세지 추천 [내부링크]

부부의 날을 잘 보내기 위해서는 선물이 필요합니다. 오고 가는 선물 속에 사랑이 싹트기 쉬우니까요. 거기에 감성을 건드리는 메시지까지 더하면 좋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재미 삼아 선물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

수학 선행 방식 - 초등 저학년/고학년/중학교/고등학교까지 [내부링크]

여러 교과목 중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는 수학! 도대체 어떻게 해야 최종 고지인 고등 내신과 수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수학 선행 방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3) - 신청 방법(ARS, 모바일, 인터넷) [내부링크]

5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는 2021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편으로 신청안내문을 받으신 분과 받지 못하 신 분의 방법이 다릅니다. ARS, 인터넷, 모바일 신청 등자세히 적어놓았으니..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2) - 신청 기간 및 지급액 [내부링크]

지난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의 신청 대상 안내에 이어 두 번째로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지급일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쉽게 풀어서 설명했으니 차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2021 근로장려금..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자격 요건 (feat. 대학생, 알바생, 취준생도 가능) [내부링크]

5월 1일~ 30일 한 달간,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 하지만 소득이 적은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종교인에게 일정 조건이 맞으면 지급해 주는 정부 지원금입니다. 대학..

내 아이 양육 수당 '보조금24' 에서 한번에 확인! (feat. 정부보조금) [내부링크]

국가 보조금은 국민이 누려야 할 마땅한 권리인데 사실 뭐가 있는지도 잘 모릅니다. 특히 아이를 출산하면 여러 정부 지원금 및 혜택들을 일일이 언제 어떻게 받는지 직접 알아봐야 해서 불편했었습니다. 이제 '보..

덕산 스플라스 리조트와 워터파크에서 안심 물놀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작년 물놀이를 못했어서 올해는 성수기를 피해 덕산 스플라스 리조트와 워터파크에 다녀왔는데 그 후기를 남길까 합니다. 코로나를 최대한 피하기 위해 비수기인 지금이 딱 좋은 이용 시기인 것..

닥터피엘 구매 후기 및 필터 교체법 [내부링크]

연식이 있는 아파트로 이사 오니 녹물 걱정이 되더라고요. 내 돈 주고 구매한 닥터 피엘 사용 후기를 남겨볼게요. 구매 전에는 반신반의했었는데, 눈으로 본 결과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을 거 같다는 게 결론입니..

MSC 브레인컨설팅 논술을 중등까지 보내 보고 쓴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대치동 논술학원 선두주자 MSC 브레인컨설팅 소개입니다. 주변 엄마들이 저에게 물어보았던 점들을 중심으로 수업 방식, 테스트, 교재 등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 아이는 초등부터 중등..

김과외, 서울인을 통해 우리 아이 과외 선생님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과외 선생님을 구하려면 주변 학부형이나 지인들에게 물어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선생님은 잘 알려주려 하지 않고 그나마 물어볼 사람도 없다면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선생님을 매칭 해주..

기출 문제 사이트 - 족보닷컴 이용 방법 [내부링크]

학부모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출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바로 족보닷컴입니다. 학교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최대 오답, 최대 빈출 심지어 기출 예상 문제도 제공하는 족보닷컴의 가격, 구성 및 활용법 등..

영어 기출 문제 사이트 이그잼포유 100% 활용법! [내부링크]

영어 학원 선생님들도 사용하는 영어 기출 문제 사이트 이그잼포유(Exam4u)에 대한 사용 꿀팁 및 활용법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신뿐만 아니라 모의고사 분석, 수능 특강까지 다루고 있는 이그잼 포유..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사용 방법 및 가격 등 소개 [내부링크]

지난 23일 식품의약 안전처는 개인 스스로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자가검사 키트 2개를 사용 허가했습니다. 직접 콧 속에서 검체를 채취한 후, 15분~30분 내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증..

2021 vs 2022년 바뀌는 영아수당 & 양육수당 필수 확인! [내부링크]

2021 vs 2022년 바뀌는 영아수당 & 양육수당 필수 확인! "2022년 출생하는 만 2세 미만 영유아에게 월 30만 원 영아 수당 지급!" 2022년부터 출생하는 만 2세 미만 영유아에게는 월 30만원의 영아 수당이..

고등 수학 선행은 입학 전에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고등 수학 선행은 입학 전에 해야 하는가? 질문에 답을 먼저 하자면 "YES"입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 어디까지 선행을 해야 하는가, 어느 정도 깊이까지 해야 하는가에 대해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문가..

학원비 할인카드 - 국민 에듀카드 (KB에듀카드)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교육비 할인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늘 여러 개의 교육비 할인 카드를 위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KB 국민에듀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교육비와 약국 할인에 특화된 카..

학원비 할인을 위한 롯데에듀드림카드 혜택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학원비 할인카드를 시리즈로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에듀드림 카드입니다. 신한레이디클래식카드와 KB에듀듀카드는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롯데뉴에듀드림 카드" 교육비..

노안 예방 위한 영양제 고르기 (feat. 안국루테인지아잔틴) [내부링크]

안타깝게도 나이가 40대 중반 전후로 노안은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눈은 우리 신체 중 노화가 가장 빠르게 찾아오는 기관으로 나이가 들면서 가까운 물체를 보더라도 초점이 흐려지고 잘 보이지 않게 되는데 이..

제대로 효과 본 머리 비듬 없애는 법 알려드려요.(feat.청소년 비듬) [내부링크]

아이가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비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두피가 간지럽다 보니 계속 긁게 되고 그러면 두피에 상처도 생기고 무엇보다 머리카락 사이 보이는 비듬은 정말 스트레스였습니다. 효과 있다는 각종..

학원비 할인 카드 - 신한레이디클래식 카드로 혜택 받기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교육비 할인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늘 여러 개의 교육비 할인 카드를 위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신한레이디클래식 카드로 교육비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주유, 쇼핑, 병원..

기출문제사이트 - 족보닷컴, 이그잼 포유, 기출비 활용법 [내부링크]

중학교부터 학교 시험을 보기 시작하면 각자의 방법으로 내신 준비를 합니다. 학원을 다니는 과목은 학원에서 기출 자료들을 준비해 주지만 그렇지 않은 과목이나 자기 주도로 하는 학생들의 경우 기출문제 자료를..

[초등 저학년 수학] 엄마표 빨강연산과 기탄 연산 문제집 조합 [내부링크]

유아 혹은 초등 수학 학습의 시작은 연산이겠죠? 연산을 학습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치동 다함 영재원 같은 연산 전문 학원에 보낼 수도 있고, 눈높이 수학 또는 구몬 연산 같은 학습지를 시킬 수도..

[마스크 정착] 귀 안아픈 와이엠 마스크와 포시즌 마스크 비교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정말 여러 종류에 제품들을 착용해 보았네요. 피부가 민감한 우리 식구가 정착한 와이엠 마스크와 포시즌 마스크 제품입니다. 내 돈 내산 제품 선정 기준은..

고등학교 배정 방식 - 서울 일반고 전형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 지역 일반고 배정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첫 아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동네 어느 학교를 보내야 하나 고민하다 보면, 어떤 방식으로 고등학교 배정이 되고 배정 기준은 무엇인지부터..

돈 안 아까운 5월 어린이날 선물 추천 3가지 [내부링크]

5월 5일 어린이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저학년일수록 용돈보다는 장난감을 사주게 되는데, 직접 데리고 매장에 가서 고르면, 별 필요도 없는 고가 제품을 골라 난감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