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ddung의 등록된 링크

 jpdd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2건입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BEST 5,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하기 좋은곳입니다 [내부링크]

오늘만 해도 하루 확진자가 천명이 넘었네요. 얼마나 더 질병이 퍼질지... 전 국민이 1명씩 걸려야 끝나는 건지 두렵고 무섭네요... 이런 와중에 집에만 있기 너무 답답하고 갑갑할 수 있는데 그래서인지 자동차로..

인터넷 속도 측정 와이파이 공유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속도가 느리신가요??? - 코로나 19로 인해 최근에 재택을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듯하다 나 역시 재택근무를 계속하고 하고 있는데 집에서 하다 보니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활용한다. 하지만..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20개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영화를 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 가족은 주로 아이패드 넷플릭스를 본다(이러려고..

7급 공무원 시험과목 변경사항 그리고 합격시 하는일과 연봉은? [내부링크]

2020년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직장인들의 경우 연봉이 동결되거나 최악의 경우 감봉까지 당하고 있다. 자영업자의 경우 손님이 끊겨 가게문을 닫는 일도 생기곤 한다. 그래..

강재준의 문방구 떡볶이 #생생리뷰 역시 국물떡볶이가 국룰 [내부링크]

1호가 될 수 없어 예능에서 맹활약 중인 개그맨 강재준 예능에서도 나왔지만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운영하는 술집에서 개발된 국물 떡볶이라고 한다. 코로나 이슈로 가게 매출이 안나와 문을 닫았다고 하는데 이렇..

애플 헤드폰 에어팟맥스(AirPods Max) 71만원짜리 헤드폰 [내부링크]

애플에서 드디어 신제품이 나왔다 바로 무선 헤드폰 에어팟맥스(AirPods Max) 애플은 8일 귀를 완전히 덮는 형태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에어팟맥스를 선보였다. 초당 90억회 연산이 가능한 H1칩의 10개 오디오..

2020년 연봉(월급) 실수령액 [내부링크]

이제 2020년도 몇일밖에 남지 않았다 20일 뒤면 이제 2021년도가 오고 나이도 1살 오르고 물가도 오르고 그런데 내 연봉만 안오른다... 이런 C..... 내년에는 연봉이 오르길 희망하면서 2020년 기준 연봉(월급) 실..

충동성이 높은 아이 오은영 훈육 방법 - 금쪽같은 내새끼 두얼굴의 아이 1회 [내부링크]

요즘 '금쪽같은 내새끼' 프로그램에 완전 빠져있다. 아이는 없지만 우리 가족도 아이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인지 몰라도 요즘 어느 프로그램보다 재미있게 보고 있다. 보고 있으면 이해가 안 가는 부모, 아이도 많..

턱, 이마, 볼, 두피 여드름 원인 등 얼굴에 나는 여드름 문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까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고 있다. 밖에 나갈일도 없고 미세먼지 맞을 일도 없어 피부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요즘 얼굴에 왜 이렇게 여드름이 자주 나는지 모르겠..

자녀에게 주식계좌 개설해주기 그리고 증여세 관련 명쾌한 해답 [내부링크]

동학 개미 운동 2020년 코로나 19 확산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주식 시장에서 등장한 신조어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에 맞서 국내 주식을 대거 사들인 상황을 1894년 반외세 운동인 동학농민운동에 빗댄..

지역별 라면 판매순위! 특히 매운라면 순위는 역시... [내부링크]

2020년 우리나라 사람들은 무슨 라면을 많이 먹었을까? 그리고 지역별로 라면 판매 순위가 다를까? 코로나 19 시대 원조 밀키트인 라면은 홈쿡, 집콕 트렌드에 맞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영화..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많이 돌려받는 방법! [내부링크]

벌써 12월이다. 2020년도도 한달도 채 안남았다 1년이 지나가도 새해가 찾아오면 해야할 것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해야하는 것들이 이다 바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불면증 극복하는법 수면장애로 인해 고통받는다면 수면클리닉 [내부링크]

자도 자도 피곤하고 수면시간은 부족하고... 요즘 이러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코로사때문에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더욱 심한 경향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재택근무의 장점도..

옷기름때제거, 커피얼룩지우는법, 김치국물지우는법 등 옷얼룩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밥 먹다가 유난히 흘리던 친구가 있었다. 모자란 친구도 아니었는데 밥을 먹거나 간식을 먹거나 할 때 옷에 많이 음식물이 묻었다. 그럴 때마다 나 잠깐 화장실에 다녀올게 하면서 10분 뒤에 나타나 헤헤 웃는 그..

묵돈을 2배로 불려주는 청년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부터 청년저축계좌까지 모음 [내부링크]

청년에게 힘이 되는 정보다! 월급 외 통장 가입만 잘하면 적게는 2배에서 크게는 4~5배 까지도 불려주는 청년통장 상품이 있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대부분 부정적으로 생각할지 모른다 에이~ 무슨 2배 아니 4~5배..

네이버 쇼핑 꿀팁 5년 경력 쇼핑 덕후가 알려주는 찐템 찾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 쇼핑을 한다. 이유는 쉽기 때문이다. 제품을 보기 쉽고 결제(네이버 페이)가 쉬어 접근성이 좋다. 하지만 광고도 많고 어떠한 제품을 구매해야 될지 망설여질 때 아래와 같은 방..

설거지 vs 설겆이 맞춤법 등 헷갈리는한글 맞춤법 모음 [내부링크]

한국인이 왜 국어도 모르냐 맞춤법은 기본이지!! 이러한 말을 많이 듣기로 하였는데요 저와 같은 말을 들으신 분도 분명 있을 겁니다. 사실 맞죠 한국인이 기본적인 맞춤법을 왜 틀리냐고... 정말 헷갈리는 맞춤법..

명작영화!! 평점 높은 영화 추천 30개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확진자 진짜 안줄어드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콘텐츠들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번 기회에 밀려놨던 영..

생활용품 생필품 24개 교체 주기 [내부링크]

생활에 꼭 필한 필수품들이 있다. 칫솔, 수세미, 수건, 도마, 면도기 등... 이러한 필수품들은 평상시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지만 언제 교체해야 될지 몰라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

경치가 좋아 인기가 많은 드라이브코스 추천! 자동차로 가볼만한 곳 10군데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세상 여행을 떠나야 하는데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이럴 때 갈 수 있는 여행이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수의 인원으로 움직이는 여행을 많이 선호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최근에..

맛있는 술 제조 방법! 집에서 만들어 먹는 술 종류 10가지!! [내부링크]

2020년도 어느덧 1달밖에 남지 않았는데 코로나의 기승은 꺾이지 않아 걱정이 많네요. 연말연시에 술 약속이 많이 잡히지만 올해는 조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다들 집에서 조촐하게 가족, 친구들과 시..

면접 예상 질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면접 단골 질문 리스트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내에서 사라진 일자리가 총 74만개 이 기간 늘어난 무직자는 87만명에 달한다고 분석이 나왔다. 실로 엄청난 수치이다. 안그래도 좁은 취업난인데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너무나 힘든..

겨울코디 남자 옷 색깔 조합! 패션피플 엉아가 알려준다!! [내부링크]

벌써 12월이다. 비가 온뒤로 너무나 추워졌다. 겨울에 성큼 코앞에 다가왔는데 다들 겨울옷 장농에서 꺼내셨는지요~ 저는 지난주에 대청소 하면서 겨울옷 싹다 꺼내면서 겨울준비를 어느정도 끝냈는데요. 작년에는..

의외로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는 음식 몸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의외로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무조건 맛있다. 몸에 좋다고 한다고 들었어도 그 이면에는 안좋은 성분이나 개개인별로 안맞을 수도 있으니 먹기 전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앱테크 총정리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월급 외 수익을 꿈꾼다. 최종적으로 디지털노마드로 가는 것을 그런데 일하면서 월급만 받기에도 너무나 피곤한 세상이다. 퇴근 후 무엇인가를 해보려고 해도 직장에서 받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말 많던 간헐적 단식 근황 [내부링크]

작년에 방송에 소개가 된 후 큰 이슈가 되었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간헐적 단식이 좋다는 뉴스가 나와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렇게 몇 년이 지난 지금 최근 근황은 어떠한지 알아보았다. 간헐적 단식 효과??..

12월 제철 음식 꼬막 효능 [내부링크]

꼬막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꼬막 효능에 대해서 알아봐요 . . . 매년 찬바람이 부는 겨울 딱 요맘때? 포장마차나 주점을 가면 자주 시키는 안주가 있다. 바로 꼬막! 11월 ~ 3월 겨울에 제철인 꼬막은 딱 이맘때..

신분당선 정기권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직장인 필수!!> [내부링크]

자신의 거주지가 분당/용인/수원 쪽이고 강남에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꼭! 신분당선 정기권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편이 돈을 더욱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연차를 많이 쓰거나..

돈버는 어플 걷기만 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걷기만 하면 돈을 벌 수 있어요" 그리고 시작 전 캐시 추가 적립 방법?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최근 만보기앱이 대세다. 왜냐하면 공짜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앱 까는것도 귀찮고 그거 얼마나..

Excel만 하루종일 만지는 실무자의 진짜 꿀팁(직장인 주목) [내부링크]

[ Excel 에서 빠른 _ _ _ _ _ _ 만 제대로 쓰면 칼퇴한다 ] ↑정답은 하단에 직장인들이라면 피할 수 없는 프로그램 Excel 엑셀 프로그램만 잘써도 어디가서든 칭찬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회초년생 그리고 직장..

엑셀 단축키모음 1탄과 실무자가 알려주는 직장인 엑셀 꿀팁 [내부링크]

≪ 엑셀 단축키 모르면 야근한다 ≫ 직장인들이라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죠 엑셀! 저 역시도 제 업무의 50~70% 정도 엑셀을 사용합니다.(그 외 파워포인트, 워드 등 활용) 하지만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실 누가 알..

내돈내산 노브랜드 햄버거 솔직 후기노브랜드버거 용인성복점음료 리필 무제한! [내부링크]

필자는 노브랜드 버거의 가OO의 반했다!! 주말에 와이프와 함께 노브랜드 버거를 먹었다. 책을 읽고 싶어 평소 가보고 싶었던 '아크앤북'을 가려고 지도 앱을 보다가 근처에 노브랜드 버거가 있다는 것을 발견! ..

[신한은행] 기업 PR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편신한은행 광고 TVCF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신한은행의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편이다. 신한은행에서 10월 31일에 기업 PR 광고를 제작하여 라이브 하였는데 고객을 위한 내용이 명확해서 흥미롭게 시청하였다. 고객을 위한 마음 생..

[충남캠핑장 / 태안캠핑장 추천] 몽산포오션캠핑장, 어은돌오토캠핑장, 둘레길캠핑장, 어은돌송림캠핑장, 마검포힐링캠핑장 [내부링크]

가고싶은 백패킹/캠핑 장소를 찾던 중에 전국의 캠핑장 리스트를 내 블로그에 올려 차후에 쉽게 찾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나와 같이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역별로 쉽게 캠핑장을 보여주면..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TVCF 15s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쌍용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2021년 티볼리 에어 광고다. 티볼리 에어는 180cm 넘는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여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점을 강조하였고 화물 적재 공간은 720리터..

서울 수도권 근교 캠핑(백패킹) 장소 추천. 생의 첫 백패킹 장소 TOP 3. 노고산 호명산 노을캠핑장 [내부링크]

2015년 5월 아웃도어크루 라는 액티비티 크루에 들어가면서 처음으로 백패킹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등산이 좋아서 같이 운동하고 산도 탈 겸 들어갔지만 백패킹 장비를 제공받으면서 백패킹에 강제 입..

기획은 2형식이다광고인이라면 꼭 봐야하는 책 리뷰 - 남충식 지음 [내부링크]

금번에 읽은 책은 기획은 2형식이다 Planning is 2Codes 일전에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 책을 감명깊게 읽었는데 그곳에서도 나오긴 했지만 후배 남충식님이 쓴 책이 가끔 등장한다. 그래서 선배가 추천하는 후배이..

[SK 이노베이션]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내부링크]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어디서 많이 들어본 단어일 것이다. 바로 날아라 슈퍼보드의 노래인데 최근에 SK 이노베이션 광고에서 날아라 슈퍼보드를 볼줄이야... 너무나 방가웠..

[아에르] 마스크 없는 세상 편 15s인상깊게 본 마스크 광고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아에르의 마스크 없는 세상 편이다.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마스크는 생활필수품이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렇기에 숨쉬기 편하고 착용감에 불편함이..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광고 기획자 , 마케터 추천 마케팅 관련 책 리뷰 [내부링크]

광고 기획자로써 갖춰야 할 Skill이 엄청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특히 내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제안서 작성 능력'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안을 많이 하는 팀에 들어가 경험을 하고 싶고 그래서 제안 Skill을..

제주 가볼 만한 곳! 제주도 올레길 여행 준비물 정리 [내부링크]

노오란 색의 먹음직스러운 귤이 되지 전 10월에 와이프와 함께 제주도를 갔다 왜냐하면 가을부터 해서 제주도 올레길 26코스에 도전하기로 했기 때문이다(with 와이프) 예전부터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쉐이크쉑 고추장버거, 버거킹 기네스와퍼,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 등 햄버거 시장 경쟁 치열 햄버거 르네상스 시대가 열렸다. [내부링크]

어제 뉴스 기사 하나를 보게 됐는데 충격적인 음식을 보게 되었다. 아래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 무슨 남미나 동남아 음식 같기도 하고 뻘건 게 빵 사이에 많이 들어간.... 보기만 해도 헤비 해 보이는 음식이다..

[롯데리아] 피지컬갤러리 가짜사나이 이근대위의 밀리터리버거 시리즈2020 광고 TVCF 광고래퍼런스피지컬갤러리 가짜사나이 이근대위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리아의 밀리터리 버거다. 하.... 설마설마했는데 이게 실제로 나올 줄이야... 군대에서 지겹게 먹던 군대리아. 전역한지 벌써 10년이 넘었다. 당시에는 너무나 먹기 싫고 그 말로 설명 못..

[롯데카드] 로카 광고가 이래도 돼요?? with 배우 조정석2020 광고 TVCF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카드의 로카이다. 카드사 광고 형태는 다들 비슷하다. 카드의 혜택을 USP로 잡고 서로 자신들의 카드사를 선택하면 큰 이득을 본다는 형식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사실 거기서 거기라고..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받기 수익창출까지 나름의 노하우 대공개티스토리 애드고시 성공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받기까지 험난했던 과정을 공유하려고 한다. 남들은 블로그로 수익내기 시작했고 특정 몇 명은 월 천만원까지 찍었다. 유튜브에 그 과정을 보여주고 노하우를 보면서 나는 언제쯤 저렇게..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일상말고 일에서만 만나, 카카오워크카카오톡 새로운 기능 광고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광고다. 2020년 9월 18일에 라이브된 카카오 광고는 카카오 워크라는 새로운 기능을 보여주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워크 일과 일상을 분리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히 전달하..

2020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_Ver.2(빅테크) [내부링크]

2020년 1~6월 상반기에 있었던 이슈 체크 및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2020년 상반기 하기와 같이 분류가 되었는데~ 1. 언택트는 지난 게시물을 확인바란다. 2020/09/22 - [광고마케팅 트렌드] -..

[이마트] 국산의 힘 왕망고는 어떻게 왕이 되었을까?광고영상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이마트 광고다. 2020년 9월 17일에 라이브된 이마트 광고는 국산 과일 왕망고를 주제로 하여 제작되었다. 보통 망고라 함은 외국에서 수입되어서 오는줄 알고 있는데 국산에서도 망고가 재배된..

2020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_Ver.1(언택트 Untact)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이슈 체크 및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다사다난 했던 2020년 상반기는 하기와 같이 키워드 분류가 되었다. 1. 언택트 1) 뉴노멀 *리모트 워크 *리모트 워크 : 보통은 장소와 시간의 제..

타겟 리포트 20대 라이프스타일 및 디지털 미디어 이용행태 [내부링크]

2020 나스미디어에서 20대 타겟 리포트 데이터가 나왔다. 20대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디지털 미디어 이용행태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라이프 스타일 1)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시기로 자기 계발과 직장(일)..

넷플릭스 한국 영화 <프리즌> 리뷰한석규 김래원 영화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넷플릭스 영화는 한국영화 프리즌이다. 네이버 평점 : 8.25 러닝타임 : 125분 배우 : 한석규, 김래원 한석규와 김래원 주연의 영화로 감옥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중심으로한 범죄 액션이다. 간략한 내..

[현대해상] 박문치 콜라보레이션 오해오해oh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 는 현대해상 X 박문치 광고다. 9/11에 라이브한 현대해상 광고는 최근에 가장 핫한 작곡가이자 가수인 박문치를 섭외하여 레트로 컨셉의 광고 영상을 촬영하였다. 퀴즈쇼 BG에 복장과 영상미는..

책 리뷰 <마케터의 일> [내부링크]

책 읽는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글보다는 그림이 그림보다는 영상을 좋아하는 나에게 책은 그저 잠이 안올 때만 찾게되는 그러한 도구일 뿐이다 *가끔 냄비 받침ㄷ..... 그럼에도 불구하고 뇌를 섹시하게 만들..

[정관장] 정관장 마음책 감동주의 잘 몰랐던 부모님 마음 읽기2020 광고 영상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 는 정관장의 마음책이다. 9/11에 라이브된 정관장 마음책 광고는 부모님의 이야기를 자식들이 읽으면서 감동 코드를 보여주는 스토리로 정관장 브랜딩과 추석 선물 세트를 포커싱한 영상인것 같..

[현대자동차] 투싼 런칭 필름2020 TVCF 광고 영상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2021년 올뉴 투싼 광고다. 금번에 새롭게 출시한 올뉴 투싼은 디자인 성능등 다양한 영역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됐지만 광고에서는 실내 공간 위주로 소구..

코로나 19 이후의 국내 여행의 변화 - 식도락, 자연풍경감상, 휴식 등이 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이라는 말이 사라졌다. 여행을 떠났는데 이제는 여행이 우리를 떠났다. 여행의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큰 즐거움을 주는 것인데 이제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보다 안전을 더 중요시하게 됐다...

2020년도 패션 트렌드 리포트_무신사, 지그재그, 원더플레이스, 에이블리 등의 멀티브랜드 샵/쇼핑몰 리포트최종정리 [내부링크]

2020년도 패션 트렌드 오픈 서베이 리포트 마지막 시간! 세번째, 의류 구입 멀티브랜드 샵/쇼핑몰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무신사가 가장 높은 구매 경험률 무신사가 가장 높고 그외 지그재그 > 원더플레이스 >..

2020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_ver.2 [내부링크]

오픈서베이에서 지난 4월 2020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 서베이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두번째, 오픈 서베이 패션 트렌드 리포트 의류 구입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응답자 93%가 SPA 브랜드 구매 경험 특히..

[네이트] NATE X 박진영 - 회사 후배로 제와피가 들어왔다.jyp2020 TV CF 광고 래퍼런스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고 있던 중 우연히 마스터헤드 광고 상품으로 하기 영상을 봐버렸다... 쓰어헙....;;; 뭐지 제왑퓌? JYP 엔터테인먼트 광고인가? 뭐지 했는데 오른쪽에 네이트가 함께 노출되었다 한눈에 보는 오늘,..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서베이최종 요약 정리 [내부링크]

2020년도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마지막 시간 배달 앱 유료 서비스 쿠폰 관련 및 일회용품 편의점 배달 등 기타 다양한 서베이를 알아보았다. 1. 배달 앱 유료 할인/쿠폰 서비스 배달 앱 유료 할인/쿠폰 서비..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별 이용행태 [내부링크]

음식 배달 웹사이트/앱 서비스 별 이용행태 1. 배달 웹/앱 서비스 일주일 평균 이용 빈도로 배달의 민족이 1.1회로 가장 높게 나타남 배달의 민족은 전년 대비 평균 이용 빈도가 0.9회 > 1.1회로 소폭 증가 2. 업..

넷플릭스 영화 사라진 탄환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넷플릭스 영화는 사라진 탄환이다. 간략한 내용은 이렇다. 출소를 위해 경찰에 협조하다가 살인자로 몰린 천재 정비공. 결백을 증명할 방법은 사라진 탄환을 찾는 것 뿐이다. 그런데 탄환이 박힌 차량..

2020년 배달 서비스 이용 행태 <배달 서비스 비 이용자> [내부링크]

오픈서베이에서 2020년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0을 발행했다. 2020년 4월까지의 수치를 기준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20~59 남녀(비율 50%)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 전반적인 배달 서비스 이용..

2020년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내부링크]

오픈서베이서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0을 발행했다. 2020년 4월까지의 수치를 기준으로 국내 거주하는 20~59 남녀(비율 50%)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반적인 배달 서비스 이용 행태_배달..

드라마 브랜딩 캠페인 성공 사례 [내부링크]

드라마 브랜딩 캠페인 성공 사례에 대한 렙사의 리포트가 나와 공유하려 한다. 국내외 OTT 플랫폼 등장으로 시공간의 제약없이 다양한 기기로 TV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고 지상파 외에도 케이블/..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리포트_Ver.5 기술/전자제품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에서 소비자 행동 변화를 10개 업종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총 10가지 업종인데 마지막 여행부분은 리포트내에서 누락되었다. 여행은 코로나 여파로 폭삭 주저않았기 때문에 다루..

[빙그레]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편 빙그레우스2020 TVCF 광고 영상 베스트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빙그레의 애니메이션 광고다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처음 선보인 빙그레우스는 처음 런칭과 동시에 엄청난 화제성을 보였고 그 인기에 힙업어 TVCF까지 제작하게 되었다...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4_게임, 리테일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에서는 소비자 행동 변화를 업종별로 분석하여 알려주는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총 10가 업종으로 자세한 건 지난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내부링크]

2020년 6월 페이스북에서 리포트가 발행되었다 총 10가지 업종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고 금번에는 엔터테인먼트와 금융을 소개하겠다 총 10가지 업종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교육,..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 소비자 행동 변화 Ver.2_전자상거래, 교육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나온 리포트로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코로나가 바꾼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변화를 일으킬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업종은 총 10가지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교육,..

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내부링크]

2020년 5월 페이스북 리포트 업계 내 미시적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리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이어지는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영구적인 변화를 일..

[KCC]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숲으로 올인원 페인트광고 영상 TVCF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KCC 숲으로 올인원 페인트 :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이다. KCC는 광고는 자~알 만든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기존 KCC 건설 스위첸 광고도 그렇고 금번 기안84를 섭외하여 제작된 TVCF도 재미..

[아시아나항공] 2020 코로나 프로젝트편 여행이 떠났다2020 TVCF 광고 영상 베스트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아시아나항공의 2020 코로나 프로젝트편 여행이 떠났다 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Py-BAqWV144 아시아나 항공 TVCF 1분 8초 러닝타임의 아사아나항공 2020 코로나 프로젝트편 광..

[그랑삼국] 이경영과 황제성의 만남 2020 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유주게임즈의 그랑삼국이다. 모바일 RPG 게임 그랑삼국은 이경영과 황제성을 섭외하여 유머러스하게 영상을 제작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D_22dJGc9sI 그랑삼국 CF 영상은 총..

카카오톡 비즈보드 상품명 변경 및 노출 확대 [내부링크]

카카오톡 광고 상품 중 비즈보드 영역에서 상품명 변경 및 노출 영역을 확대한다고 한다. 기존 카카오톡 비즈보드가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인 다음과 카카오서비스로 노출 영역이 확대되면서 '카카오 비즈보드'로..

인스타그램 노출 지면 및 목표별 광고 효율 비교 / 전년도 광고 효율 비교 리포트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광고 효율은 어떻게 될까? 금번 DMC 리포트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캠페인 데이터(20.04~20.06)를 노출 지면별, 광고 목표별, 성연령별, 업종별로 비교해봤다. 인스타그램 광고 노출 지면 피드 : 인스타..

디지털 광고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TIP 과 광고 반응에 영향을 주는 주요 키워드 [내부링크]

자신이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는데 스토리보드 작성 시 크리를 어떻게 해야 성과가 좋을지 감이 안오시거나 어떤 키워드를 써야 유저들이 반응할까? 소재 A/B 테스트는 어떻게 시작해야될까? 등의 고민이 있는 AE..

구글 vs 페이스북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내부링크]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의 매출 및 사업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두번째 이야기로 2탄. 글로벌 주요 매체인 구글과 페이스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난시간 네이버와..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내부링크]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 4곳의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와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첫번째로 1탄 - 국내 주요 매체인 네이버와 카카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네이버 1) 매출 : 1조 9,025억원(*YoY +..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와 보장형 광고 플랫폼 NOSP 효율 비교 [내부링크]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GLAD for Advertiser) 네이버는 보장형 광고 플랫폼인 NOSP와 19년도 4월에 오픈한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를 운영하고 있다. GFA는 네이버의 주요 지면과 서브 지면에 광고를 노출..

2020년 미디어 이용 행태로 본 팬덤 타겟의 특성 및 팬덤 타겟 공략 시 맞춤 매체 [내부링크]

코로나도 흔들지 못한 팬덤이라는 보고서가 있다. 해당 보고서를 보면 코로나 19로 인하여 오프라인에서 팬들을 만나는 기회가 상당부분 줄어들었지만 팬덤의 Fan Chant는 다시 아티스트와 팬들의 심장을 뛰게 만..

SNS 트렌드 인기콘텐츠 랭킹(8월2주차) [내부링크]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약 4시간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보급률도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이에 맞춰 소셜 미..

[VA] 유튜브 광고 상품과 비슷한 CJ TVE의 메리트(상품소개서 有) CJ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활용하면서 조회수도 챙기자!! [내부링크]

브랜드 프리미엄과 효과적인 유튜브 광고 구성을 위한 상품 CJ TVE YOU TUBE 2019 SALES GUIDE 해당 상품은 동영상 광고이다. 그리고 유튜브 광고이다. 그냥 유튜브 광고인데 앞에 CJ TVE 및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

넷플릭스 인생 드라마 추천 빌어먹을 세상따위 / 아이유 넷플릭스 추천 최애 드라마로 뽑히기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떡상한 넷플릭스 필자도 넷플릭스를 좋아라 하고 자주 시청하고 있어 1번씩 기록을 남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재미있게 본 넷플릭스 Top5 를 소개해보겠다!! 오늘은 빌어먹을 세상..

SNS 메신저 이용 행태 [내부링크]

6. SNS 메신저 이용행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던 인스타그램은 올해 페이스북을 제치고 SNS 주 이용 서비스 1위를 기록 SNS 핵심 이용층인 여성과 저연령대의 서비스 선호도 변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임 카카..

[DA] 카울리 매체 소개서 및 실 광고 집행 결과 공유! 브랜딩과 퍼포먼스에 효과적인 미디어라고 본다. [내부링크]

카울리라는 매체를 아시나요? 카울리는 구내 최초,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월 200여개 광고 캠페인 : 국내 100대 기업 포함하여 다양한 빅브랜드 광고주 보유 / 장기 진행 및 재..

캠핑용품 대란~ 브랜드X캠핑 용품 성공 사례 모음 캠핑용품 콜라보레이션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 게시한적도 있듯이 캠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데이터가 급상승하고 있는게 확인되었고 실제로도 유통 업계에서도 캠핑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다..

2020년도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내부링크]

2020년도 나스미디어 보고서 NPR 를 참고하여 유료 콘텐츠 이용행태에 대해 알아보자. 5. 유료 콘텐츠 이용행태 유료 콘텐츠 서비스는 모든 영역에서 전년 대비 성장 콘텐츠 구독 서비스가 보편화됨 음악 동영상..

[롯데렌터카] 2020년도 TVCF 영화 패러디 광고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렌터카의 쉽빠 시리즈이다 1. 영화 아저씨 패러디 1탄 https://www.youtube.com/watch?v=aVschuwJNzM 롯데렌터카 김희원  한마디로 광고 진짜 잘만들었다. 타겟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

2020년도 게임 이용 행태 조사 [내부링크]

2020년도 나스미디어 보고서 NPR 보고서에서 게임 이용 행태에 대해 알아보자. 4. 게임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로 재편된 미디어 이용 행태와 맞물려, 게임 영역에서 역시 모바일의 활약 - PC 게임은 남성과 10대..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남우주연상 수상작 [내부링크]

필자는 넷플릭스 광팬이다. 그 전에 동영상을 자주보고 즐겨보며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콘텐츠이다. 어릴때부터 책읽는것을 별로 좋아하진 않았자만 만화책은 좋아했고 글보다는 이미지, 영상을 선호하였다. (책을..

코로나 최대 떡상 앱, 오늘의집과 당근마켓의 마케팅 전략은? [내부링크]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 2020 맥스써밋에서 진행된 Untact, But more Connected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한 해당 컨퍼런스에서 괜찮았던 강연 내용을 리뷰해보려고 한다. 주제는 <언택트 시대, 커머..

중고거래 사용자의 증가, 당근마켓의 상승세 그리고 2020 상반기 MZ세대 중고거래 검색 및 거래 트렌드(by.번개장터) [내부링크]

코로나 19 여파로 온라인 비대면 쇼핑 어플리케이션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 5월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 앱 사용자 수는 1,349만 명으로 지난해 5월 보다 약 24% 증가했다...

과거와 현재의 힙한 만남 뉴트로 성공 사례! 레트로의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는다!! [내부링크]

과거와 현재의 힙한 만남 뉴트로 오래됐지만 새롭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무언가를 늘 열망하는 젊은 세대에게도 흥미를 준다. 그래서 기업들은 과거를 빌려 현재를 팔기로 했다. 그렇게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KCC건설 스위첸] 2020 TVCF 문명의 충돌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TVCF는 KCC건설 스위첸의 2020 TVCF 문명의 충돌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B0wcoNbqihc 2020 TVCF 문명의 충돌 스위첸 광고를 보고 난 뒤 예전에 베스트셀러 책이 떠올랐다. 화성에서 온..

마케터를 위한 5가지 미디어 플래닝 포인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디어 플래닝 전략!!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렙사 메조미디어에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가이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공개했다. 코로나19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1. PC 이용자는 전반적으로 작년과 유사하나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쇼핑 게임보다 은행 주식 더 많이 본다. 심지어 틱톡에도 주식 콘텐츠가??? [내부링크]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경제 활동이 늘어나면서 모바일로 쇼핑 게임보다 금융 활동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윅스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위기 속 성공하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강력한 콘셉!! 콘셉팅을 위한 4가지 단계는? [내부링크]

광고 대행사 TBWA(뜨바)코리아가 21일 패스트파이브에서 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한 더 콘셉팅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성공하는 브랜드와 강력한 콘셉트 만들기 주제로 강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뉴노멀 시대에서..

[굿즈 마케팅] 굿즈 전성시대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대표 성공 사례 [내부링크]

그야말로 굿즈 전생시대다 커피프랜차이즈와 주류업계, 유통업계까지 굿즈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따. 굿즈 마케팅이 왜이렇게까지 활발히 되었을까? 굿즈는 아이돌들의 팬덤 문화에서 파생된 것으로 특정 아이돌들..

내수의 지배자 네이버 연일 최고점 경신, 네이버는 구글 검색에 밀려 이제 저무는 해라고 생각한 바보 같은 이유... [내부링크]

작년까지 네어버는 저무는 해라고 생각했다. 네이버는 검색으로 먹고 사는데 구글에 밀릴것 같다 라는 말이 많았다. 게다가 네이버는 검색을 하게 되면 파워링크, 포스트 광고, 네이버 광고성 블로그 등 이런저런..

바람의나라 모바일, 포트리스 모바일 등 게임업계도 레트로 열풍 [내부링크]

요즘 레트로 레트로 복구 열풍이다 패션 식품 등 모든 업계가 레프로에 빠져 있다. 게다가 놀면뭐하니? 에서 유재석 이효리 비로 구성된 혼성그룹 싹쓰리도 본격 레트로 컨셉으로 나오면서 식은줄 알았다 레트로..

선물? 이제 온라인으로 보낸다. 온라인 선물 시장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만남이 줄어들면서 온라인에서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선물도 언택트 시대에 도래한 것이다. 지금은 많이 대중화가 되었지만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예전에는 정이 없어..

코로나 19 이후 SNS 사용량 급증!! 트위터코리아 온라인 마케팅 세미나 트위터포브랜드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SNS 사용량이 급격히 늘어났으며 SNS 마케팅 양상도 상호작용으로 바뀌고 있다. 금융위기 때 광고 늘렸던 기업이 5배 더 큰 효과를 거두었다. 코로나 19이후 SNS 사용량 급증! 광고 인식도 좋아져....

이 시국에 해외여행이 가능할까? 여름 휴가를 앞두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 나라별 상황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신규 확진자는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여름 휴가를 맞아 관광객을 맞이하겠다는 나라들이 하나둘 빗장을 풀고 있다. 각국에서 봉쇄 완화 조치가 본격화되고 있고 국경을 개방, 관광객..

유튜브 채널에 대기업 회장이 출연하는 이유?? [내부링크]

보수적이고 권위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사내방송이나 유튜브 채널에 등장해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젊은 감각의 영상 구성과 자막은 기본. 60대 안팎의 나이와 과거..

2020년도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 [내부링크]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NPR 보고서 기반하여 2020년도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를 알아보자 3.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 - 온라인 TV 클립 시청은 보편화된 여가 활동 - 웹 전용, 크리에이터 콘텐츠는 1020..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 2. 동영상 이용 행태 [내부링크]

지난 시간 미디어 이용행태에 대해 알아봤다면 https://jpddung.tistory.com/25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 1. 미디어 이용 행태 인터넷 이용자 조사 1. 미디어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의 미디어 이용 트렌드..

페이스북 보이콧 사태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 기획자 마음 [내부링크]

최근 페이스북에 대한 전 세계 기업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게시글을 방치한 여파가 이렇게 심하게 올 줄이야... 사건은 이러 했다. 경찰관들의 체포 과정에서 무릎으로 목이 눌..

종근당 마케팅 담당자가 부러운 이유? 기업 유튜브 채널(건강기능식품) 사례 분석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일상음 움츠려들었고 사람들의 감정은 우울해졌다. 외출을 자제하고 소비를 줄임으로서 많은 기업들이 급격한 매출 감소로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매출이..

보험사 유튜브 성공 공식은 공감 재미 건강? 기업 유튜브 채널(보험) 사례 분석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 되고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보험사들도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유튜브 채널을 마케팅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보험사 유튜브 콘텐츠를 보면 공감과 재미 건강이 성공 공식으로 자..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 1. 미디어 이용 행태 [내부링크]

인터넷 이용자 조사 1. 미디어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의 미디어 이용 트렌드 고착화 *특히 저 연령과 여성을 중심으로 모바일 이용시간 확대 - 모바일은 엔터, 검색,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캠핑에 빠진 대한민국, 코로나가 바꿔놓은 여름휴가는 캠핑/백패킹 [내부링크]

대한민국 캠핑에 빠지다! "TV에 연예인들이 캠핑하는 모습을 보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전에는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았구요. 그래서 지난 주에 캠핑의자와 담요를 주문했어요" (30대 직..

[DA] 타겟이 +40대 이상이면 네이버 밴드가 적합한 매체일까요? NAVER BAND 매체 분석 및 상품소개서 [내부링크]

네이버 밴드 많이 이용하시나요? 내가 알기로 네이버 밴드는 30대 이상에서 주로 이용하는 매체로 알고 있다. 위 그래프에도 보면 30대 이상부터 네이버 밴드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50세 이상부터는 압도적이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구독경제가 답이다. 업계 최초 과자 구독 서비스 롯데제과 사례로 보는 미래 정기 구독 서비스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언택트 비대면 소비가 일반 소비자들에게 확대되었고 그렇가보니 직접 구매하지않고 혹은 직접 보지 않고도 자동으로 집앞으로 배송이 오는 구독경제 서비스 시대가 도래했다. 사실 코로..

아프리카 TV 미디어 매체 집행해보셨나요? 안했으면 말을 말어~ 저비용 고효율 보장!!!(상품소개서 有) [내부링크]

비디오 애드 광고 집행 여러 매체가 있다. 그중에서 단연 효율좋은 매체를 꼽으라면 난 주저하지 않고 아프리카 TV를 말한다. 그거 별풍선 쏘고 뭐야 BJ들 나와서 앙 기모띠 하고 철구나오고 여캠나와서 어쩌고..

MZ세대 트렌드, 미디어 콘텐츠 이용 행태 및 인식 조사 [내부링크]

대학내일20대 연구소에서 MZ세대의 미디어 콘텐츠 이용 행태 및 인식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학내일20대 연구소 자료 참 좋은데 최근에 유료화를 시킨것 같네...아쉽아쉽;; 여튼 결과를 보면 코로나 19로 인해..

페이스북(FACEBOOK) 성과 분석 측정 어떻게 하고 계세요? 복잡하고 어려우시죠? 제가 좋은 해결 방법을 제안해드릴게요~ [내부링크]

페이스북 성과측정 어떤걸로 하세요??? 많은 광고 대행사들이 성과측정 기준을 다르게 하고 있다. 1. FAN 팔로워 수 2. LCS(Like / Comments / Share) 좋아요 공유 댓글 3. 노출, 뷰, 클릭 등의 수치 4. TAT(Talk..

네이버 통장 출시 막히기 전에 개설하러 갑시다!! [내부링크]

드디어 네이버에서 통장이 나왔다 연 3% 네이버 포인트 적립과 3% 예치금 수익을 함께 제공하는 네이버 통장을 출시한다고 한다. 이용자는 모바일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에서 신분증만으로 쉽고 빠르게 톶앙 가입을..

데이 마케팅! 으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 업!! [내부링크]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유통업계의 데이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매월 특정한 날에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이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반복 노출하며 고객 친밀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

주목! 이커머스 2.0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 마케팅 트렌드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발생한지도 벌써 5개월이 되어 간다. 아직도 감염자수는 1만명을 유지하며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외치지만 그 수치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우리의 소비는 코로나에..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대! [내부링크]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온라인 시장의 핵으로 부상했습니다. 이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얻은 인기를 발판 삼아 상품 마케팅 뿐만 아니라 기획, 제작에도 적극 참여하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 예전에..

6월 1주차 #전파뚱위클리일지 집들이 음식, 미국주식 [내부링크]

6월이 시작되었다. 벌써 2020년 반이 다 되어가네 시간 참 빠르다... 그나저나 코로나좀 빨리 종식되었음 좋겠다... 이제는 날씨도 더워져서 마스크 끼는것도 너무 힘들어졌다. 쉽게 종식될것 같지는 않다 아마 올..

광고 기획자 마케터 주목! 결과 수치만 보면 최고의 동영상 광고 매체임에 틀림이 없다! 시그널 플레이를 영상 매체 리뷰 및 상품소개서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미디어 매체는 시그널 플레이다 AE or 광고주 or 인하우스 or 렙사 등등 비디오 소재를 다루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돌려봤을 매체였을 것이다. 시그널플레이. 나역시도 돌려봤다 그런데 솔까말 잘 모르..

KBO 프로야구 네이버 생중계 광고는 효과가 좋을까? [내부링크]

팬데믹 시국에 프로야구를 직관하지 못하는 프로야구 팬들에게 2020년 네이버 KBO 프로야구 생중계는 큰 위안이 되었다. 게다가 미국의 메이저리그가 개막을 하지 못하면서 뜻하지 않게 KBO 강제 수출이 되고 말았..

디지털 매체(비디오 광고_ VA) 추천 - 애드 패커(AD PACKER) 분석 및 상품소개서 [내부링크]

2020년 4월 비디오 광고로(VA) 애드패커를 집행하였다. 우선 애드패커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든 상품 소개서들이 하는 똑같은 말(빅 매체들의 교집합)여기서도 똑같이 한다... 신뢰가 확 떨어지네...ㅎ RTB(실시..

재미 + 즐거움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MZ세대 잡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광고주 분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는 상품 구매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콜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흥미로운 제품..

5월 6주차 #전파뚱위클리일지 미국주식, 요리, 배민커넥트 도전 [내부링크]

5월 6주차 위클리 전파뚱 5월 6주차이자 5월의 마지막날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인데 평화로운 달이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놈의 코로나때문에... 혼란스러운 달이었습니다. 이태원 클럽, 쿠팡 물류센터 등 5월 한달..

코로나 카드사 혜택 총집합!! 카드사 별 언택트 상품 및 서비스 혜택 리스트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카드사들의 혜택 리스트 모바일 전용에 온라인 쇼핑 할인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언택트 서비스에 집중하는 카드사들 카드사들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결제시장에서 대세로 자리 잡아가고..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게임 내 광고를 걸 수 있다고?? 광고주분들 총알 준비 하세요!!!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게임 회사인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경기 맵에 디지털 광고 배너 도입한다고 합니다. 광고인 입장에서 빅 매체 새로운 상품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보통 게임인벤이나 디시인사이드나 커뮤..

1일 1깡 비 화려한 조명 관짝 밈 등 MZ 세대가 불러온 참사! 뉴 트렌드 밈족 잡기 [내부링크]

'MZ 세대가 불러온 새로운 트렌드 밈 현상!' 최근 젊은 고객층인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가수 비의 '깡 신드롬'을 패러디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분주한 모..

50대 60대 온라인 쇼핑에 눈을 뜨다!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 50대 60대 결제액 급증! [내부링크]

2020년 5월 26일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 5060 결제액이 급증했다는 보도자료를 봤는데요. 현대카드의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가장 눈에 띄는 현상은 5060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결제..

2017 기린 이치방 - '오늘을 기린다' TVCF 광고 캠페인 제안서 분석 [내부링크]

2017 기린 이치방 국내 점유율 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 먼저 보고 오시죠 ↓↓↓↓↓↓↓↓↓↓↓ https://www.youtube.com/watch?v=x-R8g59f7os 2017 기린 이치방 - 오늘을 기린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