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ch01의 등록된 링크

 js-ch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Java] 3-4 연속 부분수열 [내부링크]

문제 N개의 수로 이루어진 수열이 주어집니다. 이 수열에서 연속부분수열의 합이 특정숫자 M이 되는 경우가 몇 번 있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만약 N=8, M=6이고 수열이 다음과 같다면 1 2 1 3 1 1 1 2..

[Java] 3-3 최대 매출 [내부링크]

문제 현수의 아빠는 제과점을 운영합니다. 현수 아빠는 현수에게 N일 동안의 매출기록을 주고 연속된 K일 동안의 최대 매출액이 얼마인지 구하라고 했습니다. 만약 N=10이고 10일 간의 매출기록이 아래와 같습니다..

[Java] 3-2 공통원소 구하기 [내부링크]

문제 A, B 두 개의 집합이 주어지면 두 집합의 공통 원소를 추출하여 오름차순으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입력 첫 번째 줄에 집합 A의 크기 N(1<=N<=30,000)이 주어집니다. 두 번째 줄에 N개의 원소가..

[Java] 3-1 두 배열 합치기 [내부링크]

문제 오름차순으로 정렬이 된 두 배열이 주어지면 두 배열을 오름차순으로 합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입력 첫 번째 줄에 첫 번째 배열의 크기 N(1<=N<=100)이 주어집니다. 두 번째 줄에 N개의 배열 원..

[Java] 2-12 멘토링 [내부링크]

문제 현수네 반 선생님은 반 학생들의 수학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멘토링 시스템을 만들려고 합니다. 멘토링은 멘토(도와주는 학생)와 멘티(도움을 받는 학생)가 한 짝이 되어 멘토가 멘티의 수학공부를 도와주는..

[Java] 2-11 임시반장 정하기 [내부링크]

문제 김갑동 선생님은 올해 6학년 1반 담임을 맡게 되었다. 김갑동 선생님은 우선 임시로 반장을 정하고 학생들이 서로 친숙해진 후에 정식으로 선거를 통해 반장을 선출하려고 한다. 그는 자기반 학생 중에서 1학..

[Java] 2-10 봉우리 [내부링크]

문제 지도 정보가 N*N 격자판에 주어집니다. 각 격자에는 그 지역의 높이가 쓰여있습니다. 각 격자판의 숫자 중 자신의 상하좌우 숫자보다 큰 숫자는 봉우리 지역입니다. 봉우리 지역이 몇 개 있는 지 알아내는 프..

[Java] 2-9 격자판 최대합 [내부링크]

문제 N*N의 격자판이 주어지면 각 행의 합, 각 열의 합, 두 대각선의 합 중 가 장 큰 합을 출력합니다. 입력 첫 줄에 자연수 N이 주어진다.(2<=N<=50) 두 번째 줄부터 N줄에 걸쳐 각 줄에 N개의 자연수가 주어진다..

[Java] 2-5 소수(에라토스테네스 체) [내부링크]

문제 자연수 N이 입력되면 1부터 N까지의 소수의 개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만약 20이 입력되면 1부터 20까지의 소수는 2, 3, 5, 7, 11, 13, 17, 19로 총 8개입니다. 입력 첫 줄에 자연수의 개수 N(..

[Java] 2-4 피보나치 수열 [내부링크]

문제 피보나키 수열을 출력한다. 피보나치 수열이란 앞의 2개의 수를 합하여 다음 숫자가 되는 수열이다. 입력은 피보나치 수열의 총 항의 수 이다. 만약 7이 입력되면 1 1 2 3 5 8 13을 출력하면 된다. 입력첫 줄..

[Java] 1-12 암호 [내부링크]

문제 현수는 영희에게 알파벳 대문자로 구성된 비밀편지를 매일 컴퓨터를 이용해 보냅니다. 비밀편지는 현수와 영희가 서로 약속한 암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밀편지는 알파벳 한 문자마다 # 또는 이 일곱 개로..

[Java] 1-11 문자열 압축 [내부링크]

문제 알파벳 대문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입력받아 같은 문자가 연속으로 반복되는 경우 반복되는 문자 바로 오른쪽에 반복 횟수를 표기하는 방법으로 문자열을 압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반복횟수가 1..

[Java] 1-10 가장 짧은 문자거리 [내부링크]

문제 한 개의 문자열 s와 문자 t가 주어지면, 문자열 s의 각 문자가 문자 t와 떨어진 최소거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입력 첫 번째 줄에 문자열 s와 문자 t가 주어진다. 문자열과 문자는 소문자로만..

[Java] 1-9 숫자만 추출 [내부링크]

문제 문자와 숫자가 섞여있는 문자열이 주어지면 그 중 숫자만 추출하여 그 순서대로 자연수를 만듭니다. 만약 “tge0a1h205er” 에서 숫자만 추출하면 0, 1, 2, 0, 5 이고 이것을 자연수를 만들면 1205이 됩니다...

[Java] 1-8 유효한 팰린드롬 [내부링크]

문제 앞에서 읽을 때나 뒤에서 읽을 때나 같은 문자열을 팰린드롬이라고 합니다. 문자열이 입력되면 해당 문자열이 팰린드롬이면 "YES", 아니면 “NO"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단 회문을 검사할 때 알..

[Java] 1-7 회문 문자열 [내부링크]

문제 앞에서 읽을 때나 뒤에서 읽을 때나 같은 문자열을 회문 문자열이라고 합니다. 문자열이 입력되면 해당 문자열이 회문 문자열이면 "YES", 회문 문자열이 아니면 “NO"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단..

[Java] 1-1 문자찾기 [내부링크]

문제 한 개의 문자열을 입력받고, 특정 문자를 입력받아 해당 특정문자가 입력받은 문자열에 몇 개 존재하는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문자열의 길이는 100을 넘지 않습니..

[Java] 1-6 중복문자제거 [내부링크]

문제 소문자로 된 한개의 문자열이 입력되면 중복된 문자를 제거하고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중복이 제거된 문자열의 각 문자는 원래 문자열의 순서를 유지합니다. 입력 첫 줄에 문자열이 입력됩니다...

[Java] 1-3 문장 속 단어 [내부링크]

문제 한 개의 문장이 주어지면 그 문장 속에서 가장 긴 단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문장속의 각 단어는 공백으로 구분됩니다. 입력 첫 줄에 길이가 100을 넘지 않는 한 개의 문장이 주어집니다.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