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dkk의 등록된 링크

 jsdk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토익영단어 암기노트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살의계발일기에요 지난 포스팅에서 영어기초 문법까지 포스팅 했었는데요 :) 영어단어 암기노트1에 이어 암기노트2 끄적여보려고 합니다ㅎㅎ 2021.10.08 - [토익 계발] - 토익영단어 암기노트1 토익..

토익독학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대명사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 글 영어명사 위치와 관련해서 이어서 포스팅 합니다! 한정사(관사, 소유격대명사, 형용사)가 온 다음에 명사가 온다고 했었는데, 이 때 명사의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한정사에 따라..

준동사 분사 능동태 수동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살이에요~ 지난 포스팅 글에서 준동사인 to부정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준동사는 형용사 역할을 대신하는 분사 입니다 :) 분사는 능동태와 수동태로 나뉘게 되는데.. 공부일기를 정리..

준동사 to부정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부하면서 항상 느꼈던 점이지만.. to부정사! 라고 하면 전치사 to도 같이 떠오르더라구요.. to to 정말 너무 헷갈려요ㅜㅜ to부정사는 동사와 마찬가지로 뒤에 뒤에 목적어, 보어, 수식어로 사용이 가능하고 동..

영어시제 파악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내용 중에 영어8품사를 다루면서 동사의 시제를 조금 언급한적이 있었는데 기억나시나요? 2021.10.20 - [토익 계발] - 토익독학 동사 시제에 따른 상태 파악하기 토익독학 동사 시제에 따른 상태 파악..

영어문장 동사 시제에 따른 상태 파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살입니다ㅎ 오늘은 동사의 시제에 따른 상태 변화를 구분하고, 영어문장 안의 문법 등을 좀 더 용이하게 파악하고자 포스팅해 봅니다ㅎ 우선, 동사의 시제에 따른 상태변화 구분은 크게 3가지로 나..

토익독학 부사 파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살이에요. 오늘의 토익공부는 부사구분에 따른 위치와 역할에 대해서 파헤쳐 보려구 해요ㅎ 부사의 위치는 앞에 자동사, 빈도부사(be동사, 조동사)가 위치하는 경우도 있고, 혹은 부사의 뒤에 준동..

토익독학 형용사 쉽게 구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독해를 하고 문법을 파악하는데 있어서 형용사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 (나중에 시험성적이 어떻게 나올진 몰르겠지만, 아직까진 독학하면서 정리하는 재미도 나름 쏠쏠하네요...

토익영단어 암기노트1 [내부링크]

토익공부 하면서 모르거나 생소한 단어들 위주로 따로 한 켠에 끄적이고 있어요 보다보니 복수형 단어(~es, ~s)가 눈에 띄더라구요. 되게 반가웠어요ㅎㅎ 명사 개념이 조금씩 세워지다 보니까 옛날처럼 힘들게 app..

토익독학 영어 명사 위치와 준동사개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개념을 살표보았으니, 이번 포스팅은 명사와 관련해서 조금 더 세세하게 공부해보려고 해요ㅎ 지난 글에선 영어8품사 중 명사와 대명사는 어떤 부분을 지칭하는지 훑어봤었고, 문장의5형식도 살펴..

토익독학 영어8품사 [내부링크]

2021.10.05 - [토익 도전] - 토익독학 문장의5형식 토익독학 문장의5형식 2021.10.05 - [토익 도전] -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을 독학하기로 결심하면서 정말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해봤..

토익독학 문장의5형식 [내부링크]

2021.10.05 - [토익 도전] -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을 독학하기로 결심하면서 정말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해봤어요. 어떻게 해야 이번에는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도착지점에 도달할 수..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내부링크]

토익을 독학하기로 결심하면서 정말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해봤어요. 어떻게 해야 이번에는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도착지점에 도달할 수 있을까? 영어단어 수는 많은데 알파벳 하나하나 외우기엔 너무 힘들고.. 어..

2021년 4분기 토익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토익 초보 세살이에요 지난번에 이어 오늘은 시험일정을 제대로 파악하고, 본격적으로 시험접수부터 준비해 보려고 해요 토익 공식 사이트에서 조회한 2021년 토익 시험일정 입니다 21년 4분기 일정이..

토익공부 혼자해보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살입니다 :) 다름이아니라 첫 글로 포스팅 했던 "걸어다니는 어원 사전"을 어제 저녁에서야 완독했어요ㅎㅎ 드디어 본격적으로 토익공부에 입문할 수 있게되었단 생각을 하니 너무 기쁘더라구요 대부..

달콤짭쪼름 외국어 맛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ʕ •ɷ•ʔฅ 외국어 공부 첫걸음을 떼려는 세살입니다 돌아오는 여름철 "살 빼야지"라고 말하던 습관성 말처럼 항상 다짐하는 것이 "외국어 공부해야지" 였습니다. 방법도 모른채 무턱대고 영단어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