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istan의 등록된 링크

 jtrist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친환경 재생지를 이용한 조립식 고양이 집 [내부링크]

Eco Friendly Design 2 (by Designbe &Tristan) '친환경 재생지를 이용한 조립식 고양이 집‘ 심플한 그래픽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재미있는 시각적 효과를 부여해 보았습니다. 재생지의 재료와 색감은 다소 지루..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다용도 행거 시리즈 [내부링크]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다용도 행거 시리즈 3종 -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다용도 행거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1. 나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캡모자 행거 - 주로 캡모자를위한 행거지만 옷이나 기타 다른 것들도 걸..

택배 물류 알바 체험기 [내부링크]

택배 상/하차 및 물류알바(일명: 헬 알바)에 대하여 - 저 또한 이 일을 가끔씩 해 보았습니다만, 하는 족족 후회하곤 합니다. '내가 왜 이 일을 또하고 있지?' 하며 말입니다. 그리고 일하다가 사라지는 분들을..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관하여 [내부링크]

매우 쓸만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6선 - 크롬에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 거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모르시는 분도 계실수 있으니~ 여러분에게도 크롬의 쓸만함을 확인 시켜 드리고자 크롬 확장..

Power Mac G5 케이스로 에어컨 만들기 [내부링크]

Power Mac G5 케이스로 간이 에어컨(냉풍기) 만들기 -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녹음이 우거지는 여름이 오는군요~ 인터넷상에 많이들 나오는 아이스박스로 간이 에어컨 만들기 영상이나 사진을 보신..

가락시장 청과 및 채소 하차 일용직 체험기 [내부링크]

가락시장 청과 및 채소 하차 알바 경험담 - 오늘은 제가 가락시장 청과 및 채소 하차장에서 하루 10시간 일한 느낌을 끄적거리렵니다. 일단 가락시장 내 청과 관련 일용직은 제법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있습니다...

Apple의 디지털 카메라 QuickTake 200 사용기 [내부링크]

Apple QuickTake 200 사용기 - 1997년에 애플에서 출시된 QuickTake 200은 애플에서 제작한 두 번째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일본의 후지(Fuji)사와 함께 제작한 이 디지털 카메라는 뒷면에 LCD를 가지고있으며..

줄눈시공 한달보름 일하고 그만둔 이야기.... [내부링크]

좋은 고용주를 만나는것도 복! 그러나.... 대학선배의 인테리어업체에서 약 1년간 일해오며 ‘줄눈시공’에대한 정보를 가끔씩 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간접적으로 접한것이라 줄눈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고..

MacBook Pro를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기 [내부링크]

Apple MacBook Pro "Core i7" 2.6 15" Mid-2012 2012년 중반에 애플에서 출시한 맥북프로 15" 입니다. 맥북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제품군의 바로 직전 모델입니다. 2012년 말에 애플에서 출시한 맥푹프로 15" 레..

Apple Mac Pro 3.1 "Quad Core" 2.8 [내부링크]

맥프로(2008) "쿼드코어" 2.8 2008년도에 애플에서 출시한 Mac Pro "Quad Core" 2.8입니다. 2009년도 여름에 이 덩치 큰 녀석을 애플 코리아 온라인 스토어에서 BOX체 배송받았을 때의 느낌은 '매우 크다' 였습니..

G3키보드 완벽청소 [내부링크]

키보드 완벽청소 구형 애플 G3키보드를 거의 17년 가까이 사용해 왔습니다. 애플 G3요세미티를 1999년에 구입하면서 본체와 함께 딸려온 사이즈가 작고 사용하기 편리한 키보드죠~ 역시 함께 딸려온 애플 G3마우..

줄눈시공의 단상(斷想) [내부링크]

줄눈시공을 하면서.... 지금까지 대여섯곳에 줄눈시공을 했습니다만, 다소 애로사항이 있더군요.... 그 애로사항 이라는것은 별다르고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아파트 또는 다세대 주택에 준공이 떨어지기전 청소업..

애플 아이맥 (Late 2009) 완전 드러내기 [내부링크]

Apple iMac "Core 2 Duo" 3.06 21.5-Inch (Late 2009) 애플 아이맥 (Late 2009) 완전 드러내기 와이프 전용 아이맥을 유지보수하는 날 입니다. 와이프는 주로 인터넷 웹써핑과 쇼핑몰 그리고 유튜브와 음악감상용..

줄눈시공 [내부링크]

줄눈시공 2 오늘은 줄눈시공 2번째 날입니다. 첫번째 시공때는 조금 긴장되고 떨려서 사진을 찍을 생각도 못했는데~ 두번째 시공은 나름 할만 했습니다. 그래서 약간이 여유도 생겼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업체..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노트북 거치대(쿨러) [내부링크]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노트북 거치대(쿨러) 자작나무 합판으로 노트북 거치대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나무재질이라 열을 쉽게 방출하지는 못하겠지만, 노트북을 올려놓았을때 노트북 바닥이 닿는면을 '천..

공군 작전사령부 영내 상설전시장 부스디자인 [내부링크]

공군 작전사령부 영내 상설전시장 부스디자인 공군작사(작전사령부) 영내에는 대한민국 공군의 역사 전시장이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니 전시장의 규모는 작고 매우 열악해 보였습니다.마치 1980년대 중반 창경궁..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액자 및 게시판 만들기 [내부링크]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액자 및 게시판 만들기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해 게시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제작하기 전에 디자인을 해야겠죠? 최초로 어떤 모양, 크기로 그리고 어떻게 만들지 계획하고 간락한 아..

인천 정서진 중앙시장의 벽화와 바닥화 [내부링크]

인천 정서진 중앙시장의 벽화와 바닥화의 초기 시안입니다. 정서진 중앙시장의 원래 있던 캐릭터들을 이용했습니다. 캐릭터의 종류는 총 5종입니다. 생김세는 그중에 가장 큰 녀석과 그 다음으로 큰 녀석은 어떤것..

Apple Power Macintosh 6500/250 [내부링크]

Apple Power Macintosh 6500/250 1997년 Apple에서 출시한 Power Macintosh 6500/250입니다. Power Macintosh 6500/250 은 사실 고급형 Power Mac은 아닙니다. 오히려 보급형에 가깝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렇..

디아블로(Diablo)의 추억 [내부링크]

디아블로(Diablo)의 추억 1997년에 출시된 디아블로(Diablo) 1편은 무시무시한 효과음 그리고 어둡고 암울한 연출로 많은 유저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아직도 도살자(버쳐)의 살기 넘치는 목소리는 등골이 오싹할..

'자작(DIY) LCD디스플레이 만들기 ' [내부링크]

완전 고장난 Apple iMac G4와 iMac G5의 파트를 이용한 자작(DIY) LCD디스플레이 만들기 - 봄맞이 집안 대청소 중 여기저기 이것저것 등등 을 정리하던중에 완전히 고장나 회생 불가능한 Apple의  iMac G4와..

'친환경 재생지를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 [내부링크]

Eco Friendly Design (by Designbe & Tristan) '친환경 재생지를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 [Smartphone cradle] 2D 그래픽 작업 - 먼저 다양한 그래픽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강한 시각적 효과를 부여해 보았습..

'샤오미(Xiaomi) $150, 스마트 전기밥솥 출시!' [내부링크]

샤오미(Xiaomi) $150, 스마트 전기밥솥 출시! 공기 청정기, 정수기, 보안 센서 및 스마트폰 등 글로벌 시장에 샤오미는 꽤 다양한 제품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고 있는 착한 기업입니다. 그런데 샤오미표..

Apple Cinema Display [내부링크]

Apple Cinema Display HD (crystal 23-Inch) backlight 교체기 애플사에서 2002년 초에 출시한 Apple Cinema Display HD 23" 입니다. 2002년 3월에 출시하고 2004년 6월에 단종된 디스플레이 입니다. Apple..

Apple PowerBook G3 Story [내부링크]

The PowerBook G3/400 (Firewire/Pismo) Story 2000년도 초반에 애플에서 출시한 PowerBook G3/400 (Firewire/Pismo)입니다. 2000년도 초반에 처음 출시된 가격이 무려 한화로 300만원 가까이하는 고가의 애플..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내부링크]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해 예쁜 목마모양의 스마트폰 거치대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무작정 제작에 들어가는 것은 나중에 많은 실수들을 범하기 때문에 계획적 또는 순차적..

완전 고장난 구형 iMac으로 아이패드 거치대 만들기 [내부링크]

완전 고장난 구형 아이맥(화이트)로 아이패드 거치대 만들기 2006년말에 구입해서 그럭저럭 잘 사용해온 iMac 24"가 드디어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타에 전화를 걸어보니 아마도 보드쪽이 고장..

'Korg Mini Kaossilator 2' [내부링크]

Korg Updates Mini Kaoss Pad & Mini Kaossilator To Version 2 Korg Mini Kaossilator  2 입니다.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하고는 그야말로 충동구매로 저지르고만 비싼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Apple Power Macintosh G3 / 333 Minitower' [내부링크]

Apple Power Macintosh G3 / 333 Minitower 1998년 애플에서 출시한 Power Macintosh G3 / 333 Minitower입니다. 1984년부터 쭈~욱 이어온 베이지(beige)색상의 마지막 G3기종 입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대학교..

'Bandai LCD Solarpower 디지털 게임기의 추억' [내부링크]

Bandai LCD Solar power Game - Terror House (悪霊の館) 1982년에 출시한 Bandai LCD Solar power Game의 시리즈는 말 그대로 '태양광'에 의해 구동되는 디지털 흑백 액정 게임입니다. 당시 Bandai는 nintendo..

'애플 벽시계의 탄생 비화' [내부링크]

Apple MacBook "Core 2 Duo" 2.26 13" (Uni/Late 09) 애플에서 2009년 말에 출시한 MacBook 13"(폴리카보네이트/유니바디) 입니다. 애플의 마지막 플라스틱 재질의 MacBook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이지..

'Apple iMac G4/1.25/ 20-Inch' [내부링크]

Apple iMac G4/1.25/ 20-Inch "FP" (USB 2.0) - 2003년 애플에서 출시한 iMac G4/1.25/ 20" 입니다. *이전 기종의 iMac G4는 2002년 애플에서 출시합니다. 2001년에서 2005년 까지는 애플이 정말 많은 신박한(당..

Apple Power Macintosh G5 "Quad Core" (2.5) [내부링크]

Apple Power Macintosh G5 "Quad Core" (2.5) 2005년 후반에 Apple에서 출시한 Power Macintosh G5입니다. G5의 마지막 피날레와 또한 Power Macintosh(PPC)의 피날레를 장식한 Mac 이죠~ 그리고 2006년부터는..

'Apple QuickTake 200' [내부링크]

Apple QuickTake 200 - 애플에서 1994년 $749에 출시된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 모델은 QuickTake 100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는데요~ 당시 코닥과 함께 애플에서 만들어 출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소비자들..

Apple Mac Classic [내부링크]

Apple Mac Classic 하나하나 완전히 분해된 Classic 사진입니다. 옛날에(대학시절) Mac Classic을 학교 소각장 옆에있는 재활용 제품이나 고장난 장비들을 쌓아놓는 곳에서 주워왔던 기억이있습니다. 구형..

애플 반다이 피핀 (Apple Bandai Pippin) [내부링크]

애플 반다이 피핀 (Apple Bandai Pippin) 때는 바야흐로 1995년.... 제가 26개월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 올 무렵입니다. 애플과 일본 게임업체 반다이가 합작해서 출시한 게임기 'Pippin'입니다. 당..

Apple Power Macintosh G5 - power supply [내부링크]

Apple Power Macintosh G5 - power supply 2004년에서~2005년 사이에 애플에서 출시한 Power Mac G5의 power supply가  고장나 제가 자가 수리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G5에서 power supply를 드러..

Apple iPhone SE [내부링크]

새로운 40만원대 아이폰  애플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폰(SE)의 가격이 $400대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정보가 나오면서 이러한 가격은 현재 가장 저렴한 아이폰 모델인 5s보다 비교적 매우 저렴한 수..

파워맥G4 / 1.25Ghz / single CPU (Mirrored Drive Doors) [내부링크]

파워맥G4 / 1.25Ghz / single CPU (Mirrored Drive Doors) 2003년 마지막으로 출시된~ 파워맥G4 / 1.25Ghz / single CPU ( Mirrored Drive Doors )입니다. G4의 파이널 버젼이라고 할수 있죠~ 초기 파워맥 G4 M..

Macintosh LClll [내부링크]

Macintosh LClll 애플 매킨토시 LClll 입니다. 1993년에 미술대학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해서 처음 접해보는 맥이었답니다. CPU - 모토롤라에서 만든 25Mhz, HDD - 250Mb, 물리 메모리는 8K ^^“ 이녀석으..

nvidia geforce4 Ti 4600 for mac [내부링크]

nvidia geforce4 Ti 4600 for mac 2003년이면 지금이 2016년이니까~ 약 13년전이군요. 맥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약간의 비웃는 말투로 '13년전 구닥다리 PC를 어디에다 쓸수 있겠는가~' 하시는 분들이..

Apple MacBook (Black) 리폼 [내부링크]

Apple MacBook (Black) 리폼 2006년에 애플에서 출시한 맥북(블랙)을 리폼해 보았습니다. 2006년에 출시한 맥북과 맥북프로는 모두  인텔CPU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과거(2006년 이전)에는 맥북 라인이 아닌,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