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yver의 등록된 링크

 jungyv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소득 공제용 연금 저축 요약정리 [내부링크]

소득 공제용 연금 저축 종류와 특징 노후에 사용할 노후자금을 준비하기 위해서 여러 연금제도가 있습니다. 연금저축은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모으는 목적 이외에 납입기간 동안 세액공제가 가능한 제도입니다. 추..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및 납부 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총정리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들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세금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INDEX 자동차세 연납신청..

좋은 습관으로 면역력이 높아지는 이것은?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 방법 6가지 코로나 19 상황에 추운 날씨로 인한 감기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와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역력은 감기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

평소에 몰랐던 면역력 향상되는 음식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INDEX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면역력은 우리 몸에 균형을 맞춰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실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면역 체계는 무너질 수 있습니다. 먹는 것을 균형 있게 잘 챙겨 먹으면 건강한 면역..

무심코 먹은 오메가 3가 많은 음식 TOP 15 총정리 [내부링크]

오메가 3 음식 추천 15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앞서 설명드린거와 같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 3 횬능에 대해서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3.07 - [소소한 이야기/건강이최고] -..

오메가 3 효능 제대로 알고 먹고 있나요?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오메가 3은 평소에도 많이 섭취하는 영양제입니다. 오메가 3는 몸과 두뇌의 상태를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게 도와주는 역..

설마 나도 대상포진일까??(ft.대상포진 초기증상) [내부링크]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어릴 때 수두를 일으킨 후 신경 주의에 무증상으로 남아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 때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은 초기..

구내염 원인과 구내염 치료제(ft.구내염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구내염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소개를 드립니다. 간략하게 몸이 피곤하다면 구내염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심코 넘어가는 질병 중에 하나가 구내염입니다. 구내염은 입안 속 물집이 잡히거나 궤양이..

딸기 효능 및 효과 알고 먹고 있나요? [내부링크]

딸기의 효능은 자세히 모른 채 딸기는 흔하게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건강을 최고로 생각하는 요즘 작은 딸기를 먹으면서 딸기의 효능을 알면서 알차게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딸기의 효능 총 10가지 소개..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에 대한 총정리(ft.권고사직 위로금) [내부링크]

불가피한 상황에서 회사는 직원에게 권고사직을 취할 상황이 있습니다. 간략히 설명드리면 권고사직은 사업주가 고용 근로자에게 회사를 그만둘 것을 권유하는 것입니다. 근로자는 자신의 의사와 관계없이 회사를..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ft.실업급여 지급액) [내부링크]

실업급여에 대한 이야기를 드립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에게 재취업 기간 동안 일정 급여를 지급함으로 실업으로 인한 생활 불안과 안정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또한 실업급여를 통해 재취업..

근로계약서 양식 총정리(ft.종류별 근로계약서 양식 첨부) [내부링크]

창업하시는 분들이나 취업하시는 분들 모두 코로나 시대에 힘든 시기입니다. 새로운 직장에 취업하시는 분들이나 창업하시는 분들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회사에서 직원을 고용하게 되었을 때 그에 대한..

자기계발에 필수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총정리(ft.신청자격) [내부링크]

요즘 자기 계발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을 할 때 자기 부담금이 부담될 때가 있습니다. 직장인, 청년들에게 이러한 고민을 덜어줄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 보..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및 정책들이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는 그러한 정책 중에 한 가지입니다.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도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다들 아시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시기에 관계없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한 관심은 항상 높습니다. 매해 지나갈수록 국민연금에 대한 노후준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국민연금이 줄어든다는 소식에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음식 TOP7(ft.민감한 장트러블 주목)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가 대부분의 원인으로 엄청 위험한 질병은 아니지만, 고통스러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대한 뚜렷한 약도 없을뿐더러, 일시적으로 좋아질 수 있지만 언제 다시 발..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왜 그런걸까?(ft.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긴장된 상황이거나 집중하는 상황에서 일부 사람들은 배가 아픈 경험이 한 번씩 있을 겁니다. 이런 증상의 모든 사람들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불규칙 적인 식습관과 불안전한 수면습관으로..

2022년 9급 공무원 시험 과목이 바뀐다?(ft.9급 공무원 시험 일정) [내부링크]

2022년 9급 공무원 시험 과목이 개편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1일에 2022년 9급 공무원 시험 과목 및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필기시험 날짜는 2021년에 비해 15일 정도, 면접시험 일정은 2달 정도 빠르게 되..

개인 파산 신청자격과 신청절차가 궁금하다면?(ft.면책이란?) [내부링크]

개인회생의 개념과, 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 등에 대해서 언뜻 비슷하게 알고 계시거나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파산 신청자격과 신청 조건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파산 제..

공복 혈당 정상 수치는 무엇일까?(ft.공복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공복 혈당에 정상 수치를 가지는 것은 신경 쓰지 못할 수 있지만, 중요한 건강 상식 중 하나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가 보면 정상적인 식습관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고, 기본적인 건강생활을 해치는 경우..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요약정리 (ft.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며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졌습니다. 모든 자격증 시험은 오래 시간을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되면 지치기 마련인데, 공인중개사 시험도 자격증 국가 자격증이기..

CMA 통장 무엇인가?(ft.CMA RP, MMF, MMW 및 장,단점 요약정리) [내부링크]

요즘 투자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지면서, 투자 방식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옵니다. 투자는 자신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의 바람직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직한 투자 범위 내에서 최대의 수익을 낼 수..

7급 공무원 월급, 연봉 및 실수령액 요약정리 [내부링크]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안정된 직장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7급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글은 7급 공무원 월급,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전달해 드립니다...

7급 공무원 시험 과목 및 시험 일정(ft.PSAT 7급 공무원 시험일정) [내부링크]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께서 더욱이 원하는 직업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글은 7급 공무원 시험과목과, 시험일정, 경쟁률, 7급..

2022 자녀 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 방법(ft. 자격조건) [내부링크]

2022년 자녀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2022년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지급일, 반기지급과 신청방법도 같이 소개드리려 합니다. 사실 이런 정책은 관심가지지 않는다면 놓치기 쉽기에 확인..

LH 행복주택 입주 자격 및 신청방법(ft.무주택자) [내부링크]

요즘 집 구하기가 참 어려운 시기입니다. 매매, 전세, 월세를 떠나 모두 힘든 시기입니다. 정작 집을 구했더라도 대출에 규제로 집 구하는 것을 포기하는 신혼부부, 청년들이 참 많습니다. 적정한 대출과 공급이..

아이클라우드(iCloud) 해지 방법 정리(ft.아이클라우드 요금제) [내부링크]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는 이전에 설명드린 대로 좋은 기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022.02.04 - [경제적 자유/IT 정보] - 아이 클라우드 사용법(ft.icloud, apple) 아이 클라우드 사용법(ft.icloud, apple) App..

아이 클라우드 사용법(ft.icloud, apple) [내부링크]

Apple 사에서 제공하는 아이 클라우드(icloud) 서비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분들께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이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에 있어서 아이 클라우드는 가장 신경 쓰지 않는 서비스 중 하나..

자기 계발에 실패하는 5가지 이유(ft.자기 계발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계발에 소홀하고 있다. 자신은 아니겠지 라는 생각하지만, 일에 미뤄지고, 다른 사적인 일에 미뤄져 자기 계발에 소홀해지는 건 당연합니다. 자기 계발을 실천하는 것은 모든 자신의 능력..

학원비 환불 규정은 무엇일까?(ft.등록 학원비 환불) [내부링크]

3 요즘은 사교육의 의존 비중이 높아지면서 학원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한두 푼 아닌 학원비가 중, 고등학교를 떠나 자기 개발을 위한 자격증 학원도 많이 등록하면서, 학원비를 환불받을 수 있는 규정이 어떤 것..

PDF 합치기 방법(ft.PDF 24를 활용한 업무 속도 향상)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업무 속도 향상은 항상 중요합니다. PDF는 대부분 어도비 시스템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서 이용하시는데요. 사실 PDF 작업을 하시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PDF 합치 기입니다. PDF 합치기를 하려..

2022 청년 희망 적금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즘 투자의 열풍이 불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투자 전에 해야 할 것은 자신의 기본 자본을 축적하시는 게 굉장히 큰 시작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시작을 위해, 한 걸음씩 설명드릴게요. 오늘 소개..

청년형 장기 펀드 가입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청년들은 많은 것들을 포기하면서 살아가는 현실입니다. 저도 같은 청년으로 하나라도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안을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혜택은 무엇일까?(ft.서울시)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부동산 정보는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많은 청년분들이 자취방을 구하시려고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조금만 관심 가지면 혜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주택 청년 월세..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하는 법 요약 정리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글은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적어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인 여러분들은 근로장려금이란 제도를 잘 모르시고 놓치시는 분들이 많기에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이번에 해당되시는 분은 꼭 챙기시길 바라겠..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혜택 (ft.연말정산 세액공제) [내부링크]

연말정산의 달이 다가오면서 연말정산 준비가 바쁜 시기입니다. 청년들의 경우 세금에 대해서 많이 고려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아서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요. 세금은 은근히 보면 절세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목조 건축의 바닥 난방 공사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주택에 사용되는 난방방식은 복사열을 이용한 난방 방식이다. 이러한 바닥 복사 난방 공법은 구들을 깔고 그 구들을 난방하는 방식으로, 현재 온수 온돌 방식으로 발전했다. 온돌은 우리나라..

연차 수당 계산법(ft.연차 개수 계산법) [내부링크]

연말정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연말정산을 진행하면서 연차 수당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시는데요. 연차수당은 개인별로 계산을 잘하셔서 개인별로 챙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별로 연차가 몇 개 남으셨는..

목조 주택의 방수 공사 [내부링크]

목조주택에 있어서 수분은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 합리적인 설계와 시공을 통한 방수와 수분관리는 반영구적인 목조주택을 만든다. 방수는 건축물의 물의 침투를 막고 건축물의 구..

목조 주택의 지붕 마감공사 [내부링크]

외부 마감재 중 지붕 마감재가 중요하다면 가장 중요할 수 있다. 외부에 가장 많이 노출될뿐더러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물이 새는 것은 제품이 안 좋을 경우도 있지만, 잘못된 시공법에서 누수가 있을 수 있..

목조 주택의 외장 마감공사 [내부링크]

외장 마감재는 벽체와 지붕의 외부를 마감하는 자재나 제품을 정의하는데, 다양한 자재를 이용하여 외부 마감을 할 수 있다. 외벽 마감재는 조적, 스타코, 시멘트 판재, 비닐계 마감재, 금속판, 목재, 목질 판재,..

목조주택 실내 마감 공사II [내부링크]

실내 마감 공사 조인트 컴파운드는 배합된 형태로 공급되며, 수공구나 기계공구를 사용하여 이용한다. 보통 세 번에서 네 번 정도 시공한다. 초벌 바름은 강도와 결합력을 높이기 위해 테이프나 메쉬를 사용하기도..

목조 주택의 실내 마감 공사 [내부링크]

개요 실내 마감재는 실내의 바닥, 벽, 천장의 골조를 마감하는 자재를 말한다. 모조주택에서 벽과 천장의 마감재는 주로 석고보드를 사용한다. 욕실이나 부엌에서 석고보드 사용시 방수 석고 보드 사용을 권장한다..

목조주택 건축의 단열재Ⅱ(기밀 막, 증기 지연재) [내부링크]

경질 패널 단열재 경질 패널 단열재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자재의 특성은 내수성과 연소성 등을 가지며, 시공 전 특성을 이해하여야 한다. 유리섬유 단열재와 비교하면 일반적으로 두께 1cm 당 단열성능이..

주택 청약 신청 방법(사회 초년생, 초보자도 쉽게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풍이던 주식, 가상화폐는 폭등과 폭락을 오가며 수익을 내기 쉽지 않은 구조를 가지고, 부동산 값은 점차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기..

목조주택 건축의 단열재 [내부링크]

목조주택 설계에서 단열재, 기밀 막, 증기 지연재는 외부의 열, 공기, 수분의 흐름을 제어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양한 자재와 단열재를 통해 외부 요소와의 관계를 잘 형성하여야 한다. 시공방법을 선택..

목조 건축의 지붕 골조 공사 [내부링크]

마감재를 시공한 지붕은 기후로부터 주택을 보호한다. 지붕은 외부환경에 의한 하중을 견디며, 비를 막아주고, 주택의 열전달을 제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도와 강성은 중요한 요소이다. 2 지붕 골조의 시공은 크..

목조건축의 벽체 골조 공사 [내부링크]

벽체는 수직하중을 지지하고 지붕과 하중을 기초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벽체는 지진과 풍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횡 방향 하중에 저항한다. 건축물의 외벽은 공기, 수분, 열을 조절한다. 내벽은 건축물의 실내 공..

목조 건축의 바닥 골조공사 [내부링크]

바닥은 고정하중과 바닥에 하중을 가하는 모든 활하중을 지지하게 된다. 상부 바닥과 지붕으로부터 전달되는 하중도 바닥구조를 통하여 기초에 전달한다. 바닥 구조 요소는 보, 장선, 바닥 덮개의 자재로 구성되고..

목조 건축의 온통기초와 소방 [내부링크]

방습과 방수 땅윗물은 지표면을 따라 건축물로부터 멀리 흘러나가도록 하거나 기초 배수로를 통하여 흘려보낸다. 방습이란 잔여 수분이 모세관 현상에 의하여, 콘크리트를 관통하여 지하층, 바닥 밑 공간, 상부구..

목 구조 건축물의 기초 [내부링크]

기초 기초는 건축물로부터 전달되는 하중을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기초는 지진하중에도 저항한다. 기초가 지하까지 연장되어 지하층, 바닥 밑 공간까지 둘러싼 경우, 기초는 수압에 저항하게 된다. 시간 경과에..

목 구조 건축물의 구조용 자재 [내부링크]

구조용 집성재 단판적층재 : 초음파로 등급 구분한 여러 층의 단판을 제품의 길이 방향으로 나뭇결에 평행하게 접합하여 제조한 구조용 집성재이다. 피에스엘 : 단판을 잘라 만든 스트랜드의 밀도를 높이며 서로..

목 구조 건축물의 건축 자재 [내부링크]

개요 목구조의 구조재는 스터드, 장선, 보, 서까래, 트러스 등으로 구성된다. 구조용 판재는 일반적으로 골조 덮개로 사용된다. 판재는 건축물을 감싸는 역할로 각 부분의 하중을 주요 구조부재로 전달하는 역할을..

목 구조 주택 시공 공정 [내부링크]

요즘 친환경 주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목조 주택에 관한 관심도 같이 오르고 있다. 목조주택의 시공 공정을 간략히 소개하며, 전반적인 공정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연면적 200 이하의..

목구조의 개념과 정의 [내부링크]

최근 다양한 주택의 형태가 등장하며, 시공의 방법도 다양화되고 있다. 주택시장은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친환경적 요소가 대두되며 목조주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 경골 목 구조주택은 1980..

청년 도약 계좌 총정리(ft.10년동안 1억원을 모으자) [내부링크]

20대 대통령 윤석열 공약 총정리 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나며 윤석열 대통령으로 결정되며 윤석열 공약이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공약 중 하나인 청년 도약 적금, 생에 최초 주택 구매 지원에 대해 알려드립..

부동산 등기부 등본 열람 방법 누구나 쉽게 요약정리(링크포함)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총정리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부수적인 이슈 관련한 사항들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중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은 사소한 일이지만 모르면은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부동산..

자동차 세금표 총정리(ft.자동차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 세금표에 대한 총정리 자동차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세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세금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 세금표에 의해 납부하여야 하는 세금입니다. 자동차 세금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