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therm의 등록된 링크

 junther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불렛저널 4월 세팅 [내부링크]

벌써 4월이 시작됐다. 새로운 달이 시작되면 그 달의 불렛저널을 새로 만들어야한다. 나같은 경우 월별로 나누는 항목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번 달엔 어떤 방식으로 불렛저널을 구성해볼까 고민해보는 재미가 있다..

무작정 드로잉 도전 6일차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그리던 그림을 이어 그렸다. 손날(?)부분에 흑연이 묻어 그림에 번지는 일이 자꾸 발생해 연필을 멀리 잡는 연습을 했다. 연필 잡는 법을 아예 바꿨더니 세밀한 묘사가 어렵다. 열심히 그렸다. 한시..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 [내부링크]

우리나라 정당들은 이름을 너무 자주 바꾸는 것 같다. 그래서 너무 어렵다. 그래서 오늘은 '민주당' 딱지를 붙이고 있는 세 정당들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이..

프랑스어 1일 1문장 만들기 4일차 [내부링크]

Peu importe, ça ne te concerne pas. Je te laisse. Whatever, non of your businesse. I gotta go.

무작정 드로잉 도전 5일차 [내부링크]

제목엔 도전이라고 해놨지만 사실 나는 그림 그리는 게 너무 즐겁다. 나게에 있어 그림 그리기는 도전이라기보단 힐링이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그랬다. 뭐 아무튼. 어제 그리던 그림을 최종적으로 완성했다. 일..

프랑스어 1일 1문장 만들기 3일차 [내부링크]

Pour parler en français, il semble que je dois apprendre et étudier plus dur. To speak in french, it seems that I have to learn and study harder.

무작정 드로잉 도전 4일차 [내부링크]

일단 어제 그리던 그림을 조금 더 손봐서 완성시켰다. 1. 전체적으로 눈과 코에 명암을 더 넣었고 특히 눈동자를 진하게 만들었다. 눈동자가 진해지니 약간 초점이 없어 보이는 문제가 해결되었다. 눈 주변에 명..

프랑스어 1일 1문장 만들기 2일차 [내부링크]

Le printemps arrive. L'hiver dernier j'ai achetè beaucoup de vetements pour l'hiver, mais maintenent je dois acheter quelque chose de léger pour le printemps. Spring is coming. Last wi..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5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4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3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2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1 DAY1 2017년 1월 19일 목 드디어 오늘이다...! 근..

무작정 드로잉 도전 3일차 [내부링크]

사람 몸 그리는 게 재미가 없어서 오늘은 얼굴을 그려봤다. 구글에 얼굴그리기라고 검색해서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따라 그렸다. 중학교 땐가 김연아를 너무 좋아해서 사진을 보고 따라 그리려고 몇 번 시도한 적..

프랑스어 1일 1문장 만들기 1일차 [내부링크]

Où puis-je rencontrer Français en Corée? Where can I meet French people in Korea? - jeux peux와 puis-je의 차이점이 궁금하다. - 프랑스인에게 donc와 alors의 차이점이 뭐나고 물어봤..

무작정 드로잉 도전 2일차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오늘도 연필을 들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내가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학원이 한 달 넘게 휴원 중인 상태라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다. 다음 주나 다다음주부터 다시 출근을 할 텐데, 그때도 계속 그..

왜 독일엔 위성 정당 논란이 없을까? [내부링크]

이전 글의 차례 [0~4]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 0. 선거법 개정 1. 국회의원의 종류 2. 기존의 비례대표제 3. 독일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4. 선거법 개정 이후 대한민국의 연동형 비..

핌슬러Pimsleur를 이용한 프랑스어 독학 중간 점검 [내부링크]

핌슬러 Pimsleur 프랑스어 50일 독학 후기 " 듣기, 말하기 학습에 최적화된 언어 독학 시스템, Pimsleur. " 나는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한 건 이제 약 반 년이 되어가니, 뭐 엄청 유창히..

무작정 드로잉 도전 1일차 [내부링크]

문득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다. 사실 글 쓰기와 그림 그리기처럼 연습하기 쉬운 게 없다. 종이와 펜만 있으면 되니까. 그래서 이면지 한 장과 초등학교 내지 중학교때쯤 쓰던 4B연필을 꺼냈다. 뭘..

드롭스 Drops 결제 프리미엄 이용권 후기 [내부링크]

최고의 외국어 단어 암기 어플 Drops 드롭스 150일 후기 언어 학습 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일까? 리스닝, 리딩 등 많은 요소요소들이 있겠지만 단연코 가장 근본이 되는 것이 바로 '단어'가 아닐까. 그런데 사..

역사 영화 추천 - 영화로 보는 미국의 역사 [내부링크]

아무리 이번 아카데미에서 <기생충>이 4관왕을 휩쓸었다지만, 아직까지 영화 산업이 미국 중심, 그것도 할리우드 중심인 것은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자명한 사실이다. 그리고 우리가 <광해>, <황산벌>, <명량>등..

주전자 손잡이의 비밀 [내부링크]

오늘 주전자를 쓰다가 재미난 사실을 하나 발견했다. 우리 집 주전자는 이렇게 손잡이가 위로 간 주전자이다. 문득 저 손잡이가 어떻게 저렇게 서서 중심을 잡고 있나 궁금했다. 그래서 손잡이 축 부분을 살펴봤..

영화 <작은 아씨들>의 역사적 배경 [내부링크]

글의 순서 0. 간략한 내용 정리 1. 주요 등장 인물 2. 간단한 미국의 역사 3. 남북 전쟁의 개념 4. 당시 여성의 지위 5. 마치며 코로나19가 한창인 2020년 3월 20일 금요일 저녁, 조심스럽게 영화관으로 향했다. 2..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 유현준 [내부링크]

지금 생각해보면, 내 어릴 적 꿈은 건축가였던 것 같다. 부끄럽지만, 아래는 내가 2008년, 그러니까 초등학교 4학년 때 그린 그림이다. 졸라맨들이 짓고 있는 어떤 요새의 입면도인 것 같아 보인다. 무슨 생각으..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4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3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2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1 DAY1 2017년 1월 19일 목 드디어 오늘이다...! 근데.. 아침부터 공항버스를 놓쳤다. 내가..

듀오링고 플러스 Duolingo Plus 후기 [내부링크]

듀오링고 Duolingo 프랑스어 150일 후기 듀오링고 Duolingo PC/웹 버전 탐구 및 차이점 듀오링고 Duolingo 200일 후기, 과연 효과 있었나? 글의 순서 1. 듀오링고 플러스? 2. 정기 구독 해제, 자동 결제 취소하기..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3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2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1 DAY1 2017년 1월 19일 목 드디어 오늘이다...! 근데.. 아침부터 공항버스를 놓쳤다. 내가 가니깐 딱 떠난다. 다행히 20분 뒤에 바..

헷갈리는 프랑스어 표현 J'avais vs J'ai eu [내부링크]

둘 다 분명 I had 혹은 I have had 정도의 의미를 갖는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 나도 궁금해서 직접 이곳 저곳 찾아봤다. J'ai eu I once had I've had I got 과거에 한 번만 일어난 사건 잠깐 일어났다가 바로 끝..

불렛 저널이란? Bullet Journal [내부링크]

디지털 세상 속, 삶으로의 아날로그적 접근 불렛 저널 불렛 저널을 소개한다. 나는 작년 말 처음으로 불렛 저널을 접하게 되었고, 꾸준히 사용한 지는 이제 3달이 넘어간다. 그렇게 긴 기간 이용한 건 아니지만,..

똥손의 현실적인 불렛저널 Bullet Journal [내부링크]

불렛 저널을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어도 다른 사람들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밀 자신이 없어서 시작을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왜냐하면 나도 처음에 그랬다. 꾸미려고 시도했지만 나의 근성과 예술적 감..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빛을 발하는 경우 [내부링크]

이전 글의 차례 [0~4]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 0. 선거법 개정 1. 국회의원의 종류 2. 기존의 비례대표제 3. 독일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4. 선거법 개정 이후 대한민국의 연동형 비..

위성 정당? 비례 정당? [내부링크]

이전 글의 차례 [0~4]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 0. 선거법 개정 1. 국회의원의 종류 2. 기존의 비례대표제 3. 독일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4. 선거법 개정 이후 대한민국의 연동형 비..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 [내부링크]

글의 차례 0. 선거법 개정 1. 국회의원의 종류 2. 기존의 비례대표제 3. 독일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4. 선거법 개정 이후 대한민국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a.k.a.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다음 글의 차례 [5~8] 연동형 비..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2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1 DAY1 2017년 1월 19일 목 드디어 오늘이다...! 근데.. 아침부터 공항버스를 놓쳤다. 내가 가니깐 딱 떠난다. 다행히 20분 뒤에 바로 버스가 있었다. 새벽 추위에 밖에서 오..

암기 어플 AnkiApp 언어 독학에 활용하기 [내부링크]

아래와 같은 자그마한 종이의 앞면엔 단어의 뜻, 뒷면엔 영단어를 적고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반복 학습한 기억, 다들 있을 것이다. 학창 시절 영어 단어를 외울 때 누구나 한 번쯤은 써봤을, 써보진 않았더라도..

역사 영화 추천 - 영화로 보는 제2차 세계 대전 [내부링크]

역사 영화 추천 - 영화로 보는 미국의 역사 아무리 이번 아카데미에서 <기생충>이 4관왕을 휩쓸었다지만, 아직까지 영화 산업이 미국 중심, 그것도 할리우드 중심인 것은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자명한 사실이다...

재미로 보는 스무살의 인도 여행기 DAY1 [내부링크]

DAY1 2017년 1월 19일 목 드디어 오늘이다...! 근데.. 아침부터 공항버스를 놓쳤다. 내가 가니깐 딱 떠난다. 다행히 20분 뒤에 바로 버스가 있었다. 새벽 추위에 밖에서 오들오들 떨고 있으니 라마다 호텔 청소 아..

역사 책 추천 - 세계사 입문서 2권 [내부링크]

역사만큼 재미를 붙이기 쉬운 분야가 없다. 과학이나 경제처럼 사전 지식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고, 철학처럼 난해하지도 않다. 딱히 시작점이란 게 존재하지 않기에 어디에서부터든 잡고 읽기를 시작하면 된다. 또..

듀오링고 Duolingo 200일 후기, 과연 효과 있었나? [내부링크]

얼마 전 듀오링고 200일 연속을 달성했다. 이 글은 듀오링고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한지에 관한 글이다. 듀오링고의 사용법 등 전반적 소개 글을 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보면 되겠다. 단지 프랑스어..

듀오링고 Duolingo PC/웹 버전 탐구 및 차이점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제든 접근할 수 있는 듀오링고 스마트폰 어플로 학습을 할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200일 넘게 듀오링고로 학습해오며 PC/웹 버전을 사용한 일수는 30일이 채 되지 않는다. 듀오링고가 무..

동탄 중국집 배달 후기 - 착한짬뽕 [내부링크]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후기임을 밝힌다. 일요일 점심으로 오랜만에 짜장면이나 배달 시켜 먹어야겠다 싶어 평소 단골로 시켜먹는 중국집에 전화를 했더니, 왠일로 받질 않는다. 그래서 배달의 민족 어플로 고른 중..

일본 사가 여행 숙소 - 게스트하우스 하가쿠레 [내부링크]

너무 좋았던 숙소라 나만 가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쓴다. 난 사가에 하나뿐인 게스트하우스이길래 무작정 골랐는데, 가보니 대만족이었다. 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위해 사가를 재방문할 의사가 있을 정도이다. 6..

일본 사가 여행 에필로그 [내부링크]

2020년 2월 28일 - 2018년 여름, 군입대를 2주 앞두고 아무런 계획도 없이 무대뽀로 사가 여행을 갔다. 사가를 목적지로 잡은 이유를 듣는다면 혹자는 당황스러워할 수도 있겠다. 인천 발 모든 항공권을 저렴한 순..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3) - 시골 풍경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2) - 사가 성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1) - 사가 연꽃 밭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2018년 6월 23일 그렇게 밤을 새 놀고 새벽에 숙소로 어기적 어기적 들어갔다. 대충 씻고 눕자마자..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4) - 사가 현청과 야경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3) - 시골 풍경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2) - 사가 성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1) - 사가 연꽃 밭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2018년 6월 23일 그렇게 밤을 새 놀고 새벽에 숙소로..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2) - 사가 성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1) - 사가 연꽃 밭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2018년 6월 23일 그렇게 밤을 새 놀고 새벽에 숙소로 어기적 어기적 들어갔다. 대충 씻고 눕자마자 골아 떨어졌다. 숙소 퇴실 시간이 11시였..

사가 여행 마지막 날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숙소 - 게스트하우스 하가쿠레 너무 좋았던 숙소라 나만 가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쓴다. 난 사가에 하나뿐인 게스트하우스이길래 무작정 골랐는데, 가보니 대만족이었다. 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일본 사가 여행 여섯째 날 - 돈키호테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4) - 사가 현청과 야경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3) - 시골 풍경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2) - 사가 성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1) - 사가 연꽃 밭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201..

일본 사가 여행 다섯째 날 (1) - 사가 연꽃 밭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2018년 6월 23일 그렇게 밤을 새 놀고 새벽에 숙소로 어기적 어기적 들어갔다. 대충 씻고 눕자마자 골아 떨어졌다. 숙소 퇴실 시간이 11시였는데 미련하게도 우리 셋 모두 11시가 넘어서..

강릉 중앙시장 후기 [내부링크]

1. 치즈 호떡 - 위치 : 들어가는 길목에 있었다. 딱 눈에 띄어서 별 고민 없이 바로 구입. - 가격 : 하나에 2,000원 - 특징 : 그냥 밀가루 + 치즈의 무난한 조화. 2. 새우튀김 - 위치 : 시장 내 어디든 있다. -..

일본 사가 여행 넷째 날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셋째 날 2018년 6월 22일 친구 두 명이 후쿠오카로 여행을 왔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되었다. 예정에 없던 일이지만 후쿠오카에서 친구들과 일박을 하기로 했다. 어차피 사가에서 크게 할 일이 많지도..

일본 사가 여행 셋째 날 - 후쿠오카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숙소 - 게스트하우스 하가쿠레 너무 좋았던 숙소라 나만 가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쓴다. 난 사가에 하나뿐인 게스트하우스이길래 무작정 골랐는데, 가보니 대만족이었다. 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일본 사가 여행 둘째 날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숙소 - 게스트하우스 하가쿠레 너무 좋았던 숙소라 나만 가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쓴다. 난 사가에 하나뿐인 게스트하우스이길래 무작정 골랐는데, 가보니 대만족이었다. 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일본 사가 여행 첫째 날 [내부링크]

일본 사가 여행 숙소 - 게스트하우스 하가쿠레 너무 좋았던 숙소라 나만 가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쓴다. 난 사가에 하나뿐인 게스트하우스이길래 무작정 골랐는데, 가보니 대만족이었다. 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T1 반 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내부링크]

한창 QCY 무선 이어폰 시리즈가 인기 급상승하던 19년 8월경에 구입해, 아직까지 잘 쓰고 있는 QCY-T1. 에어팟으로 갈아타기 전에, 솔직한 장단점을 정리해보려 한다. 장점 1. 저렴한 가격. 약 20,000 내외. 2. 가..

강릉 맛집 후기 - 경포가든, 초당 소나무집, 순두부 젤라또, 홍돼지국밥 [내부링크]

검색 엔진에 '강릉 맛집'을 검색했을 때 나름 상위에 뜨는 맛집들을 찾아 가봤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후기임을 밝힌다. 경포 가든 전주식 백반집이다. 경포 해변 근처 모텔촌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강릉 숙소 후기 - 경포대 타임 모텔, 강릉 더쉼표 게스트하우스 [내부링크]

1. 경포대 타임 모텔 (4점) 경포타임모텔 강원 강릉시 창해로 443 (강문동 302) place.map.kakao.com 경포 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숙소를 찾다가 적당한 가격대를 보고 결정한 모텔. 관광 모텔이라 전체적..

뉴닉 Newneek 시사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내부링크]

바야흐로 '구독의 시대', 혹은 '공유의 시대'이다. 넷플릭스나 왓챠같은 미디어 구독 서비스는 이미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고, '타다'는 자동차를 일시적으로 '구독'해 이용하게 하려는 시도를 했다. 고가의 전자기..

최고의 외국어 단어 암기 어플 Drops 드롭스 150일 후기 [내부링크]

언어 학습 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일까? 리스닝, 리딩 등 많은 요소요소들이 있겠지만 단연코 가장 근본이 되는 것이 바로 '단어'가 아닐까. 그런데 사실 외국어 공부를 하며 단어를 외우기가 이만저만 귀찮은..

핌슬러 Pimsleur 프랑스어 50일 독학 후기 [내부링크]

" 듣기, 말하기 학습에 최적화된 언어 독학 시스템, Pimsleur. " 나는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한 건 이제 약 반 년이 되어가니, 뭐 엄청 유창히 말한다거나 프랑스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세계 여행 계획 짜기 1탄 [내부링크]

올해, 그러니까 2020년 6월부터 세계 여행을 하려 한다. 요즘 워낙 대단한 여행가분들이 많으셔서 세계 '일주'라 하긴 좀 부끄럽다. 그냥 세계 이곳저곳 내가 가고 싶은 곳 다니는 여행이다. 하기야 단어가 뭐가..

듀오링고 Duolingo 프랑스어 150일 후기 [내부링크]

글의 순서 0. 들어가며 1. 듀오링고? 2. 학습 구성 3. 듀오링고 플러스? 4. 듀오링고 후기 5. 장단점 정리 0. 들어가며 프랑스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는 대략 반년 정도 되었다. 듀오링고를 알기 이전까지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