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pan1999의 등록된 링크

 jupan199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영천 임고서원 포은 정몽주 선생 추모 초등학생 역사 체험학습 [내부링크]

영천 임고서원 포은 정몽주 선생 사액서원 5월 영천여행의 마지막 일정 임고서원 중학생 딸아이 역사 공부를 위해 종종 박물관, 서원등을 다니곤한다. [엄마와 역사 공부 아빠는 아들과 뜀박질 ㅋㅋ] [..

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 초등학생 별자리 관찰 과학체험 [내부링크]

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 전국에서 별이 가장 잘 보인다는 보현산 초입에 위치한 보현산천문과학관 [천문과학관은 영천시에서 운영, 보현산천문대는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운영한다] 밤에 가면 좋은..

영천 보현산천문대 천수누림길 시루봉 전망대 트레킹 [내부링크]

영천 보현산천문대 천수누림길 시루봉 전망대 영천 보현산천문대 주차장에서 보현산 시루봉[1,124m]으로 이어지는 데크로드 천수누림길 [천수를 누릴 수 있는 하늘길] 굽이굽이 산길을 올라 주차장에..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꽃양귀비 조금 늦었네 [내부링크]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축제마당 매년 봄 가을꽃 축제가 열리는 태화강국가정원 축제마당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에 작약, 꽃양귀비, 라벤더, 안개꽃 등 꽃밭이 장관이다. 올해는 조금 늦게 국가정원..

윈스톰 차박 자충매트로 캠핑 잠자리 세팅 완료 열심히 달려보자 [내부링크]

SUV 차량용 차박 자충매트 간편모드로 미니멀 캠핑으로 다닐까 하다가 낚시+ 자연휴양림 + 차박 노지 캠핑으로 방향을 잡고 장비들을 다시 하나씩 사들이고 있다. 장비를 아껴 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저렴하..

경주 대종천 오래간만에 맑은 날씨에 기분이 좋았던 차박캠핑 [내부링크]

경주 대종천 노지캠핑 차박캠핑 몇 번 나들이로 다녀왔던 경주 대종천 캠핑을 다시 다니기 위해 차박캠핑 제품 몇 가지를 구매하고 장비 적응 차 오랜만에 들살이 모드로 다녀왔다. 며칠간 감질나..

차모아 트렁크 매트로 차박 캠핑바닥세팅 완료 [내부링크]

차박캠핑 바닥 공사 차모아 4D 트렁크 매트 캠핑 접은 지 2년 다시 들살이를 시작하려고 한다. 예강이와 둘이서 다니기 위해 차박 모드로 세팅 트렁크 평탄화 작업이 필요 없도록 차모아 트렁크 매트를 설치하고..

경주 기림사 오랜만에 사찰 주말 나들이 [내부링크]

경주 함월산 기림사 바쁜 시간 쪼개서 다녀온 경주 기림사 사찰 나들이 오랜만에 공양도 하고 기림사 단풍, 꽃무릇 보러 다녀왔다. [꽃무릇은 듬성듬성 그래도 이쁘다] 오랜만에 예강이 한 컷 [찍..

울산 대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주말 나들이 [내부링크]

울산대공원 메타세콰이어길이 있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울산 10년째 살고 있는 나도 몰랐으니..] 주말 울산대공원 메타세콰이어길 단풍 구경 [정문 주차장이 가깝고 동문은 걷기 적당한 거리 남문에 주..

영천 최무선 과학관 체험 학습 주말 나들이 장소로 좋았다 [내부링크]

영천 최무선 과학관 아이들 체험과 학습을 위해 영천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다. 영천은 울산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있고 최무선 과학관, 은해사, 임고서원, 화랑설화 마을 코스로 다녀왔다. 최무선 영..

경주 감은사지 3층 석탑 봉길해변 나들이 [내부링크]

경주 감은사지3층석탑[감은사지동서3층석탑] 국보 112호 항상 경주 바다를 가는 길목에 눈으로 보고 지나가는 감은사지 아들 스탬프 투어 도장을 찍기 위해 다녀왔다. 봉길대왕암해변 문무대왕릉과 함께 여..

부산 둘레길은 오륜동 회동수원지 갈맷길 8-1코스가 최고 [내부링크]

부산 오륜동 회동수원지 둘레길 갈맷길 8-1 코스 오랜만에 회동저수지 땅뫼산 황토길을 걸어본다. 맨발로 걸으면 좋다[발 씻는 곳이 있습니다.] 하동집 앞으로 해서 땅뫼산 황토길로 들어간다. 사진 찍기..

경주 풍력발전소 차박 보다는 전망대를 즐기자 [내부링크]

경주 토함산 풍력발전소 경주 불국사를 지나 토함산 정상에 다다르면 경주풍력발전소가 나온다. 비포장도로를 따라 풍력발전소 인근에서 경주 전망을 보곤 했는데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전망대가..

경주 전촌항 차박캠핑 낚시하기 좋은 전촌항 방파제 [내부링크]

경주 감포읍 전촌항 울산에서 경주 포항 방파제, 바다에는 노지캠핑, 차박캠핑, 낚시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화장실이 있고 주차장에서 낚시 캠핑이 가능한 감포읍 전촌항 방파제 혼자 밤낚시를..

영천 팔공산 은해사 걷기 좋은 소나무 숲길 사찰 나들이 [내부링크]

경북 영천 팔공산 은해사 영천 은해사 도착하니 팔공산 위로 먹구름이 가득 걸려있다. 비가 곧 떨어 길 것 같은 날씨지만 이번 여행의 목적이었던 은해사 금강송 길을 걷는다. [강한 바람에 비까지 내려 추워서..

경주 문무대왕릉 봉길대왕암해변 풍경이 한눈에 이견대 [내부링크]

경주 봉길해변 이견대 경주 문무대왕릉 봉길해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견대 경주 동해바다 드라이브 필수 코스다. [이곳에도 차방족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이견대에서 보이는 봉길해변 가득 파도..

포항 칠포해수욕장 거센 파도 그림 같은 풍경 노지캠핑 [내부링크]

경북 포항 칠포해수욕장 드넓은 해변과 거센 파도가 만든 그림 같의 풍경의 칠포해수욕장 울산 바다와는 스케일이 틀리다 차에서 내려 한참을 걸어가야 바다가 보인다 이리저리 둘러봐도 모래만 보인다..

경주 태종무열왕릉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 왕릉 정복기 [내부링크]

경주 태종무열왕릉 경주 터미널에서 서악동 방면 선도산 아래 태종무열왕릉이 있다. [경주 서악서원 고택음악회 장소 바로 옆] 중학생 딸아이와 함께하는 역사 공부 여행 설명은 역시 엄마가 하는 게 맞..

울산 대왕암오토캠핑장 캐빈형 카라반 슬도 주말여행 [내부링크]

평일 도다리 낚시 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로 예약한 대왕암공원오토캠핑장 카라반[캐빈형 4번] 코로나19 여파로 오토캠핑장은 폐쇄 중이며 카라반은 운영 중이다. 운 좋게 취소분을 예약했다.[수요일인데도 예..

경주 영지 설화공원 놀이터 아사녀 아사달공원 베스낚시터 [내부링크]

경주 영지 설화공원 놀이터 아사녀 아사달공원[베스낚시터] 경주 불국사 괘릉리에 있는 영지못 베스 낚시를 많이 하던 연못 정비 공사를 하면서 산책길과 놀이터와 쉼터를 만들어놓았다. 경주 관광하고..

울산 함월루 도시야경 명소 [내부링크]

울산 성안동 함월산 함월루 전망대 달을 품은 누각이란 뜻의 함월루 울산 도심지에서 가까운 일출, 야경 명소 오랜만에 지나는 길에 들러보았다. 좁은 주차공간은 평일이라 여유롭고 해넘이 시간 찾..

울산 천마산 달천 편백산림욕장 주말 나들이 숲에서 쉼 [내부링크]

울산 북구 달천동 편백산림욕장 순금산에서 시작해서 천마산으로 이어진 가족 등산 마무리는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에서 쉼으로 힐링했다. 천마산 정상 산 능선을 따라 걸어온지라 3시간이나 걸렸다. 달천동 편백..

울산 일산활어회센터 야외에서 먹는 회가 꿀맛이다. [내부링크]

울산 동구 일산활어회센터(일산활어시장) 울산 동구에는 활이회센터가 두 곳 있다. 방어진활어회센터, 일산활어회시장 두 곳 모두 깔끔하고 가격 저렴하다 [일단 정찰제 가격이라서 믿음이 간다.] 특히 일..

포항 장길리복합낚시공원 바다낚시하기 좋은 무료 낚시터 [내부링크]

포항 장길리복합낚시공원은 바다 찌낚시에 적합한 장소 요즘 포항에 냉수대가 들어오면서 성대 조과가 엄청나게 좋다고 한다. 드라이브 길에 들려본 포항 장길리복합낚시공원 인근 백사장에 성대 조과가 좋았다...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바다 뷰가 좋은 파도소리길 주말나들이 [내부링크]

경주 양남 주상절리 경주 양남에서 읍천항까지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이 있다. 대략 1.7km 정도 거리이고 읍천항에서 주상절리 전망대 방향으로 가는 파도소리길이 더 좋다. 읍천항이 주차장이 넓고 잘되어있다. [..

포항 곤륜산 전망대 바다 풍경이 예술이다. [내부링크]

주소 :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914-5 or 칠포오토캠핑장 or 이마트24포항칠포리점 요즘 포항 여행 필수 코스로 해안선 뷰가 예술인 포항 곤륜산 활공장 전망대 일반인 입장이 가능하고 주차 관리하고 있으며..

경주 독락당 계곡 물놀이 장소 사진 명소 추천 [내부링크]

경주 독락당 계곡 양동마을 역사탐방 옥산서원 문화재 탐방 독락당 계곡 탐방 꼬맹이들 물놀이하기 좋은 좌계천 계곡 보물 제413호 독락당 계곡 풍경이 아름다운 숨은 사진 명소 한옥의 미로 같은 길을 따..

포항 이가리닻전망대 포항 여행 필수 코스 바다 풍경 예술이다. [내부링크]

포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 이가리닻전망대 포항 바다 드라이브코스 월포해수욕장-> 이가리닻전망대 ->해오름전망대 ->칠포해수욕장 ->곤륜산 활공장 전망대 [칠포해수욕장은 빼도 좋다.] 이가리..

울산 바다뷰 카페 판지항 즐겨찾기 [내부링크]

울산 북구 판지항에 판지마을에 있는 카페 즐겨찾기 자주가던 포차 이름과 똑같다. 조용하다 커피숍 손님도 없고 앞 너른바위 낚시꾼들도 없다. 바람이 강한 오늘 같은 날 파도 구경하며 커피마시기 좋은 장소..

울산 슬도 소리체험관 봄나들이 [내부링크]

울산 소리체험관 슬도 나들이 중 보던 소리체험관을 들러보았다 입장료 (공영주차장 이용하면 된다 무료) 비바람 심술이 어찌나 심하던지 추위에 몸이 꽁꽁 얼었다 소리체험관 안은 포근했다 우리 가족만 체..

밀양 영남루 울산밀양 고속도로 타고 드라이브 오기 [내부링크]

울산밀양고속도로 개통으로 한층 가까워진 밀양 기회송림 캠핑 다닐때 빙빙 돌아가던 길이 아주 시원하게 뚫려서 금방 갈 수 있다. [특시 배내골 신불산자연휴양림에 톨게이트가 있어서 너무 좋다] 보물 제147호..

경주 금장대 경주 풍경 형산강 산책길 [내부링크]

경주 형산강 금장대 전망대 녹색이 가득 해지는 봄이면 풍경을 보기 위해 전망대를 많이 찾아다닌다. [주차장은 넓지만 비포장이라서 먼지가 많이난다.] 맑은 하늘과 어우러진 초록의 풍경 그 사이를 걷기 좋게..

경주 오릉 봄 나들이 박혁거세 왕릉 [내부링크]

경주 나들이중 자주 봐왔던 오릉 교리김밥 본점을 가면서 잠시 들려서 걸어보았다. 지금은 완연한 봄기운에 오릉 전체가 초록색으로 덮여있다. 주차장이 엄청나게 넓다 경주에 왕릉이 많다. 그중 대릉원, 오릉이..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 튤립이 한 가득이다 [내부링크]

울산대공원 남문에 튤립이 가득하게 피어 장관이라는 소식에 주말 아침 일찍 서둘러본다. 남문 주차장을 통해 광장에 들어서는 순간 튤립이 가득 눈 앞에 펼쳐져있다. 큼지막한 튤립이 색색이 줄지어 피어있다...

여수 대경도 외동 해상펜션 바다낚시 도다리시즌 ON [내부링크]

전남 여수 대경도 해상펜션[대경도외동해상펜션] 울산에서 전남 여수까지 장거리 낚시여행 가족여행 목적지는 여수 대경도 외동해상펜션이다. 극동항 대경도 선착장에서 대경도행 배표를 사고 배에 차를 싣고 대..

경주 겹벚꽃 왕벚꽃 실시간 아직은 꽃몽우리만 가득하다 [내부링크]

경주 불국사 겹벚꽃 왕벚꽃 실시간 개화상태 경주 불국사 벚꽃도 유명하지만 겹벚꽃도 유명하다 벚꽃이 비처럼 내리고 나면 겹벚꽃이 만개하는데 만개 소식에 다녀왔다. 도착해서 보니아직은 꽃 몽우리만 가득하..

경주 나아해변 도다리 원투낚시 냉수대 생명체없다 박하지 넘치더라 [내부링크]

경주 나아해변 도다리원투낚시 오랜만에 경주 나아해변으로 도다리 원투낚시를 다녀왔다. 햇살 좋고 파도 잔잔해서 느낌이 좋았는데... 바다에 사람들이 없다. 분위기는 좋은데 느낌이 쎄하다~ 나아해변 공중화장..

경주 독채마리아풀빌라 키즈펜션 [내부링크]

경주 독채풀빌라펜션 마레아풀빌라 경주 불국사 인근 신규오픈 독채풀빌라 키즈펜션 입실과 동시에 온수가 가득한 풀장으로 풍덩 아이들과 미친듯이 수영하고 놀았다. 초등학생 저학년 키높이 풀장 펜션 어디에..

울산 슬도 유채꽃과 비오는 날 바다풍경 [내부링크]

울산 슬도 유채꽃 풍경 슬도에서 대왕암 공원으로 가는 해파랑길 일부 파도소리길에 유채꽃이 만개하였다. 비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 그 풍경이 더해진다. 주차는 슬도공영주차장 혹은 성끝마을 임시공영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