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in00lee의 등록된 링크

 justin00l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위대한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1 [내부링크]

네덜란드 황금시대의 회화(네덜란드 황궁시대)는 네덜란드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던 네델란트 제주의 독립전쟁인 80년전쟁(1568년에서 1648년)의 끝에서 17세기(네덜란드 황금시대)를 중심으로 네덜란드..

북방 르네상스 [내부링크]

북방 르네상스(북방 르네상스, 란: Noordelijkerenaissance영어: Northern Renaissance)는 몇 안 되는 북부 유럽에서의 르네상스 운동을 말하며 넓은 의미로는 이탈리아 이외의 유럽 르네상스 운동 전체를 일컫는..

러시아 상징주의의 정의 [내부링크]

러시아 상징주의 (Русский символизм)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 러시아 제국의 지배적이었던 예술 운동이다.유럽 예술계의 상징주의 운동의 러시아판이지만, 그 미학이나 사상이 문학이나 시에..

상징주의 (symbolisme) 정의 [내부링크]

상징주의 (프랑스어: symbolisme; 삼보리슴이란 자연주의나 고답파 운동에 대한 반동으로 1870년 경의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일어난 문학운동 및 예술운동이다.상징주의자를 총칭해 상징파(프랑스: symbolistes)라..

위대한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3 [내부링크]

풍속화 풍속화 속에서는 특정 가능한 유명한 인물이 아니라 초상화로도, 역사화로도 분류할 수 없는 서민들의 일상생활이다.풍경화와 함께 풍속화의 발전과 광범위한 인기는 당시 네덜란드 회화의 가장 큰 특징인..

위대한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2 [내부링크]

역사화 『다나에』, 야콥 판 로, 1640년-1670년경, 렘브란트에도 동명의 회화가 있다. 역사화의 정의는 과거의 역사적 사건을 그린 회화뿐만 아니라 성경, 신화, 문학을 주제로 한 회화도 포함하고 우의화도 역사..

바로크양식 #2 [내부링크]

회화 페데리코 바로치 『트로이아로부터 도망치는 아이네이스』(1598)--고전문학의 한 장면, 극적인 액션의 한복판에서 응고되어 비스듬한 원근법의 확장 속에서 전경의 이마주가 뚜렷이 나타난다. 회화에서 '바로..

바로크양식 #1 [내부링크]

바로크(이탈리아: barocco, 프랑스: baroque영: baroque, 독일: Barock)란 16세기 말부터 17세기 초반에 이탈리아의 로마, 만토바, 베네치아, 피렌체에서 탄생하여 유럽 대부분으로 급속히 확산된 미술 문화 양식..

그로테스크의 정의 [내부링크]

개요 그로테스크의 어원은 지하묘소나 동굴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grotta"(그리스어의 krypte "숨은 곳"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라틴어의 crypta "지하묘소, 동굴"에서 유래한다)이다.여기서 동굴이란 서기 64년..

초기 기독교 미술의 역사 [내부링크]

초기 기독교 미술은 기독교 초기 단계의 미술을 가리킨다.아마도 2세기 말에서 3세기 초에 제작이 개시되었을 것이다.로마제국 세력권 내에서 발생해 604년 교황 그레고리우스 1세의 죽음까지 이어졌다.고대 로마..

낭만주의의 정의와 뜻 #2 [내부링크]

포르투갈 포르투갈의 낭만주의는 프랑스의 영향이 컸으며 포르투갈에서 낭만주의는 1825년 시인 알메이다 갈레트가 망명처인 프랑스에서 발표한 <카몬이스>(1825년)에 의해 도입되었다.가렛트 외에 초기 포르투갈..

낭만주의의 정의와 뜻 #1 [내부링크]

낭만주의 ( , 영국: Romanticism, 프랑스: Romantisme, 독일: Romantik, 이탈리아: Romanticism)는 주로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전반에 유럽에서, 그 후 유럽의 영향을 받은 여러 지역에서 일어난 정신운동의 하나..

매너리즘의 정의와 의미 [내부링크]

매너리즘의 뜻 매너리즘 (이탈리아: Manierismo; 프랑스: Maniérisme; 영국: Mannerism) 란 르네상스 후기의 미술에서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볼 수 있는 경향을 일컫는 말이다.미술사의 구분으로는 성기 르네상스..

르네상스의 뜻과 역사적 의미 [내부링크]

르네상스 단어의 정의 르네상스 Renaissance라는 단어는 '재생'(re-다시 + naissance탄생)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19세기 프랑스 역사가 미슐레가 『프랑스역사』 제7권(1855년)에 'Renaissance'라는 표제를 붙여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