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on18의 등록된 링크

 juwon1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주원이 오늘 생일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울 아들 생일이에요~ ㅎㅎ 코로나19로 인해 긴급보육을 하고 있어. 어린이집에서는 생일잔치를 안한다고 해서...아쉽습니다. 그래도.. 어린이집 선생님이 미역이랑 ... 옷 선물을 주셨어요. 그래..

모두의 파이썬-20일만에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이승환지음> [내부링크]

파이썬 기초책이라고 보면 되요~ 주요 타켓은 초고학년 중학생, 프로그래밍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했는데요. 저도 파이썬은 잘 몰라서 따라하기도 힘들긴 했지만. 예제가 게임 위주의 예제로 되어 있고, 좀 쉽게..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캠핑/취사 가능한 해수욕장 [내부링크]

8월15일부터~17일 휴가기간.. 시골에는 못가고.. 당일치기 해수욕장으로 가볼까하고 집근처에서 가까운곳이 어디있을까 검색해봤는데 지인은 영흥도 장경리해수욕장을 최근에 갔다왔다고 추천해주었어요 그런데 그..

인천 대이작도 휴가/섬여행/국내섬여행/국내여행/대이작도 [내부링크]

8월1일부터 4일까지 남편 휴가여서, 원래는 시댁(장흥)가려고 했는데, 코로나19로 ... 고향 방문은 자재하고 급하게 변경한 섬여행 인천 연평도를 가자던 남편, 그러나 어찌해서 대이작도로 가자고했다. 여기저기..

삼성 갤럭시탭A 10.1 2019 32G SM-T510 WiFi 블랙 구입기 [내부링크]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탭A 10.1 2019 32G SM-T510 WiFi 블랙 구입했습니다. 울 아들 영상보는 목적도 있고, 제가 새롭게 시작하는 것과 관련하여 핸드폰으로 보는것보다 탭으로 보는게 크고 편해서 필요에 의해..

맥북에서 캡쳐하기 [내부링크]

하단 독(Dock)의 Launchpad로 진입을 해주면 기본 앱들이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기거에 기본 스크린샷 앱이 존재합니다. Command +Shift +4  = 선택한 화면을 촬영. Command +Shift+3 = 전체 모든 화면을 촬영..

로보카폴리를 좋아하는 울 주원이 [내부링크]

어느날 고모에게서 온 전화 주원이 무슨 장난감 좋아한다고했지?? 로보카폴리요 그리고 며칠후 배송된 장난감들 ㅋㅋ 로보카 폴리와 친구들~ 폴리는 두개 사줬는데 다른 친구들은 ..음. ㅋㅋㅋ 엄청 좋아하는 주원..

맥북에서 윈도우로 .. 변경하려고 할때 [내부링크]

맥북을 사고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하고 윈도우로 구동하기위해서는 맥북을 키는 사이- 사과모양이 나오기전부터 option을 꾹 누르면 윈도우와 맥을 선택하는 화면이 뜬다. 처음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이것..

Hello World 출력하기 [내부링크]

파이썬 화면에 "Hello World"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파이썬을 설치했을때 파이썬에서 프로그램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을 IDL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라는 통합개..

주원이 폴리장난감~ [내부링크]

고모가 주원이 좋아하는 폴리 장난감을 사줬어요. 저번 이마트 갔을때 폴리만 사고 ㅋㅋ 다른건 안사줬거든요. 뭐 맘에도 안들기도 했지만 좀더 큰걸 사줄까했는데 그런게 잘 없더라고요. 이번에 고모가 전화와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내부링크]

이번주 일요일은 비가 안올꺼같아 출발했지만 오후에 비가와서 ㅠㅠ ... 나오는데 엄청 밀려서 집에왔어요. 주원이가 모래놀이를 엄청 좋아하고 물도 좋아하고 모래를 엄청 좋아해서 모래도 먹고 ㅋㅋㅋ 아이고...

맥북에 윈도우 설치하기 [내부링크]

5월 중순에 맥북을 샀는데요~ 맥북은 이전부터 사고 싶었는데.. 가계 사정상이기도 하고 윈도우용 노트북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사악한 가격으로인해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너무~~ 맥북을 사고 싶어서 질..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내부링크]

최근에 사서 지금 읽고 있는 책입니다. 다 읽지않았지만 조금씩 내용을 적어보고자 써봅니다. p29 세상에서 가장 강인한 내면을 가진 사람은 홀로 앉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다. 길..

파주 팜랜드 방문기 [내부링크]

파주에 동물원같은 곳이 몇군대 있더라고요 파주에 시누댁도 있고, 팜랜드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농로길로 안내하는 네비? 뭐지 ㅋㅋㅋ 처음엔 좀 당황했는데요 어느 마을의 위쪽에 위치해 있는 팜랜드 였어요. 개..

나의 추억 싸이월드... [내부링크]

조동 친구 한명이 싸이월드 백업한다고 하기에 나도 나의 20~30대의 시간이 거기에 고스란히 있는데... 들어가보니 로그인도 안되고.. 문의해보니 싸이월드 폐업으로 어떻게 해줄수가 없다는 답변 그런데 엊그제..

영종도 마시안해변 [내부링크]

남편 월요일 쉬기도하고 해서... 바다도보고 낚시도 할겸 영종도로 갔어요. 그런데 낚시는 마땅치않아 안하고 주원이 갯벌체험 조금 했네요 ㅋ 들어가자마자 첨벙첨벙 옷 다 졌고 씻을때가 없어 이른 점심먹은 곳..

맥북프로 16 샀어요~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일상 생활을 젖어 지내다보니 포스팅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ㅋ 기존 노트북을 4~5년 되가고, 맥북을 작년부터 사고 싶었으나.. 그냥 기존꺼 쓰다가, 저번달 초 맥북을 샀습..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사이트(www.youtube.com)에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브러우저 윗부분의 링크앞에 'ss'를 추가(www.youtube.com.... → www.ssyoutube.com....) 추가하고 enter를 누릅니다. savefrom.net..

놀이터에서 [내부링크]

놀이터에서 잠깐 놀기. 5월 2일 .. 토요일 남편은 일하고 저는 주원이와 잠깐 놀이터 산책 공을 가져와 놀았어요~ 공놀이좀 하고 들어왔어요 ㅎㅎ 민들레꽃씨가 있기에 후후~ 불어라고 했더니 ... ㅋㅋ 열심히 불..

오늘도 주원이꺼를 삽니다...병풍브로마이드 결국 샀습니다. [내부링크]

주말 이마트에서 타요장난감을 샀어요~ 처음에는 엄청 잘 가지고 노는데 꾸준히 가지고놀았음 좋겠어요 요즘은 로보카폴리를 그렇게 좋아해서리.... 20개월이제 진입인데 너무 미디어를 노출시키면 안될꺼같은데..

주말 놀이터에서~! [내부링크]

코로나19때문에 어디 제대로 가지는 못하고 아파트 산책을 했는데 토요일 공기는 진짜 맑고 좋더라고요. 근데 바람이 좀 춥긴했어요. 그래서 주원이 좀 두꺼운 옷을 입혀 데리고나갔는데 ㅋㅋㅋ 뛰는 모습이 뒤뚱..

콩순이 컴퓨터로 놀기? [내부링크]

주원이 아직 잘 가지고 놀지는 못하는데요 가끔 가지고 놀긴하지만 ... 망가절꺼같지 가지고 놀아요 ㅠㅠ 콩순이노트북 3월14일에 촬영한 ㅋㅋ 주원이 콩순이 노트북 키고 끄고만 합니다 ㅋㅋㅋ 엊그제 촬영한 ㅋ..

자석 낚시놀이 장난감 [내부링크]

yes24광고로 ㅋㅋ 사게된 주원이 장난감 입니다. 이거 사면서 다른 책들도 몇권 샀어요. 잘 읽고 리뷰를 써볼게요 ㅋㅋ 다른곳보다 가격이 싼거 같아서 여기서 샀는데 택배비가 나와서 5만이상 이면 무배라 5만이..

[책리뷰] 공부머리 독서법-최승필지음 [내부링크]

주워니 최근에 낚시 장난감을 샀어요 yes24에서.. 보통 사이트들이 메일로 광고도 하고 핸드폰알람으로도 자주 오는데 yes24는 그런 알람을 승인?? 해놔서 그런지 .. 잘보게 되요. 주워니 장난감과 같이 산 책중..

프리미어프로 시작하기 [내부링크]

New Project :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Open Project : 다른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Open Premiere Rush Project : 모바일에서 이용할수 있는 프리미어러시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Recent : 가장 최근에..

[책리뷰]엄마의 첫 부동산공부 [내부링크]

이책은 2018년도에 산 책이네요... 중간정도 까지 읽다가 말았나봐요 ㅠㅠ 리뷰를 쓰기위해 다시 읽고 정리했어요~ ㅋㅋ 리뷰를 쓰기 위해 이제껏 읽은책을 다시 읽고 정리하니 좋으네요! 이 책도 e-book으로 샀..

[책리뷰] [육아책]똑게육아(똑똑하고 게으르게) [내부링크]

오늘은 육아서적읽은거 리뷰를 할게요. 바로 위책인데요. 이 책은 주원이 낳고 조리원동기 친구들 엄마가 추천한 책이여서 읽게 되었네요. 아이 수면과 먹는 시간 등에 대한 내용이에요~ 저자 로리(김준희) 두아..

파이썬 설치하기 [내부링크]

파이썬 설치하기 #1 파이썬을 설치해볼게요! http://www.python.org/ 에 접속합니다. [Downloads] 메뉴에서 윈도우용 [Python 3.8.2] 설치합니다. 2020년 4월 13일 날짜에 지금 버전은 3.8.2 네요~ <참고사항>..

사전 투표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 투표하고 왔어요~ 사무실 근처에 투표소가 있어서 갔는데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가면 열체크를 하고 손소독제 바르고 비닐장갑 두개를 줘요 ㅋㅋ 비닐장갑끼고 투표용지 받아서..

[파이썬강좌] 파이썬이란?? [내부링크]

파이썬은 네덜란드 개발자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만든 언어다. ‘파이썬(Python)’이란 영어의 의미는 원래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뱀 이름이다. 파이썬 로고에 두 개의 뱀이 서로 마주본 듯한 그림이..

[책리뷰]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내부링크]

이책이 나온게 2013년도네요, 많이 보셨을꺼라 생각되요. 블로그 마케팅을 생각해 보셨던 분들은 많이 보셨을꺼 같아요. 저도 블로그 공부를 하기위해 산 책인데요... 검색상위 노출을 어떻게 하면 할수 있는지..

[책리뷰] 어쩌다 보니 SNS 마케팅으로 월 1,000을 버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돈벌기 [내부링크]

최근들어 디지털 노마드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또, 인터넷 수입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눈에 들어온 책이였어요. 제목이 너무 확뛰네요. 책을 구매하면서 느꼈지만 제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을 끌..

벚꽃길.. [내부링크]

근처 안양천..벚꽃이 만개했네요. 오후쯤갔는데 사람들 많더라고요. 원래도 많지만.... 날씨도좋고...바람은 좀 불어서 추웠어요. 건너편도 쬐악.... 이번주가 절정이겠네요... 벚꽃만개

다음 adfit(kakao adfit) 심사 결과 [내부링크]

다음 adfit이 kakao adfit으로 변경되었나봐요. 여튼, 방금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왔네요 결과를 어는정도 예측하고 있었기에 실망도 없습니다 ㅋㅋ 그런데 여기는 바로 오네요, 어제 신청했는데 오늘 알림이 왔으..

다음 adfit 설정 [내부링크]

플러그인을 보다가 다음 에드핏을... 설정해보았습니다. 뭐.. 구글에드센스도 거절당하긴 했지만 다음 에드핏도 함 설정해 볼겸 설정을 해봤어요~ 그리고 오른쪽 사이드에 광고설정을 해놨습니다. Kakao for bus..

영상 편집이란, 프리미어프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영상 편집이란 영상을 수정하고, 가공하여 하나의 완성된 영상물로 만들어 내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여기에 사운드 믹싱, 배경음악적용, 자막삽입, 이펙트 적용 등 많은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은크게..

애드센스 고시 결과?? [내부링크]

관리에서 플러그인에 구글애드센스 결과를 방금 확인했어요.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ㅠㅠ 고품질의 사이트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ㅋㅋ 전문적인 글을 작성해야한다니 어렵겠네요..ㅠㅠ 글을..

1년동안 어린이집 활동을 기록한 키즈노트 [내부링크]

울 주원이... 어릴때부터 어린이집 보내서 미안해서 인지.. 작년 1년간 기록을 남기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 주원이 만6개월부터 보내기 시작했나봐요. 집근처 영아전담으로 보내다가 해가 바뀌면서 그곳이 폐업..

구글 애드센스 신청했는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매일 쓰지도 못하고! 근데 섣불리 구글 애드센스를 넘 일찍 신청했나봐요 2주 후 결과가... 아무래도 ㅋㅋ 제가 블로그를 써본것은 네이버블로그를 주로 해봤는..

인터넷으로 돈벌기? [내부링크]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는 어떻게 하면 온라인으로 수익을 얻을수 있을까입니다. 그래서 어제도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글들을 많이 찾아보고 읽어봤습니다. 인터넷에서 컨텐츠생산으로 돈을 벌..

카카오계정 초기화 요청 [내부링크]

처음 카카오톡을 가입했을때는 아빠명의의 핸드폰이였는데... 처음에 핸폰을 샀을때 아빠가 내꺼와 같이 샀었다. 그래서 아빠명의의 핸드폰으로 계속 사용했었다 ㅋㅋ 내 명의로 변경한것은 몇년 안된다... 하하..

즐거운 목요일 [내부링크]

바람이 많이 부는 날 날씨가... 다이나믹하네요~ 바람이 많이 불어 춥게느껴져요 봄은 언제 오는걸까요~ 오늘도 저는 기분전환하러 스벅에서 예전에 받은 쿠폰으로 커피를 사먹었어요.. 스벅을 이리 자주 갈줄이..

주원이를 위한 소비 [내부링크]

yes24에서 책사다보니, 주원이 색칠놀이가 눈에 들어온다. 그래서 같이 산 책~ 색깔은 세가지이고 앞에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며 쓸수있는 콩콩콩 찍어서 물감이 나온다. 주원이는.... 콩콩콩찍다가 자기 손에..

커피 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커피한잔 마시며 벤치에서 봄햇살을 만끽했지요.. 그런데 바람이 많이 불었네요. 으구 춥다...ㅎ 목련이 곧 피려고 봉우리 져있더라고요. 산수유는 진작에 폈고 봄이 오려나봐요...  #커피한잔 #햇살만끽

콩순이 컴퓨터 샀어요~ [내부링크]

주원이 장난감 콩순이 컴퓨터를 샀어요~ 지마켓에서 스마일카드 발급받은 기념으로 첫 구매 5천원 할인받아서 싸게 잘 샀답니다 ㅋㅋㅋ 울 주원이 가지고 놀라고 엄마가 컴퓨터 하면 자꾸 나한테 붙어서 내 노트북..

마스크사러 [내부링크]

이번주 수요일 공적 마스크를 살수 있는 주민등록 번호 생년 끝이 월 아들 18년생이라 수요일에 살수있어 약국을 갔어요~ 마스크를 사러 갔지요~ 아직 마스크가 있긴한데... 왠지 그 주에 안사면 내가 살 수 있는..

프리미어프로 공부중 [내부링크]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에는 무료도 많고요, 어플도 많아요~ 어플도 유용한게 많아서 어플로 편집해도 될꺼같아요. 유료프로그램에는 베가스, 파워디렉터, 프리미어프로등 있어요. 이 세가지는 제가 다 다뤄본 프로그..

내사랑 주원이 [내부링크]

3월8일의 주원군 태어난지 D-559 이네요~ 날씨 좋은 봄날이 오고 있는데 코로나19때문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잠깐 밖에 나와서 아주 짧게 아파트 근처 산책 ㅠㅠ 주원이 밖에 나가고 싶어해서 잠깐 나와서 계단도..

백만장자시크릿-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원칙을 알려주는 매뉴얼 [내부링크]

프롤로그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제1부. 생각이 부의 미래를 결정한다. 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과거의 경험이 나를 지배하고 있다. 이제 경제 청사진을 부자답게 그리자. 제2..

구글애드센스 승인 거절 [내부링크]

2주정도 전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다시 했나봐요.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 애드센스 승인은 못할려나봐요 ㅠ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