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의 등록된 링크

 k-f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중국 알리바바 광군제 246조원 11일 초특가 시작 [내부링크]

지상 최대의 쇼가 아닌 지상 최대의 온라인 쇼핑이 열린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전문회사인 알리바바에서 주관하는 쇼핑행사로 바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이다. 이 광군제 즉 독신자의 날인 11월 11일에 중국의 13..

트럼프 바이든 미국 대선과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영향 [내부링크]

지난 미국의 대선을 분석해 보면 그동안의 미국 대선에선 다음 해 한국의 대미 수출과 미국의 한국에 대한 직접투자가 대선이 치러진 해보다 위축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4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산업..

영화 기생충 덕분 라면, 김치 코로나 시대 최대 실적 [내부링크]

우리 모두가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코로나 시기에서 올해 1~4월 김치와 라면 수출이 큰 폭으로 뛰어올랐다. 전 세계적으로 방역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 한국의 대표 건강식품 김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부..

개그우먼 박지선 36세로 모친과 동반 사망 [내부링크]

개그우먼 박지선씨(36)가 2일 숨진 채 자택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이날 오후 1시 44분께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고 박씨의 부친은 이들이 전화 받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

건강기능식품으로 중요한 오메가 3 [내부링크]

이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오메가 3는 동물 및 식물성 오일이 원천이다. 그중에 주된 동물성 원천은 크릴 및 생선 오일로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다. 그중에 주된 오메가 3가 식물성으로는 아마씨, 대마씨가 있..

코로나와 제대로 맞붙은 할로원데이 홍대 [내부링크]

거듭된 정부 방역 당국의 모임 자제 당부에도 할러윈데이인 31일 서울 이태원과 홍대, 강남 등 주로 찾는 서울 번화가들은 초저녁부터 '축제 분위기'를 즐기러 나온 인파로 북적거렸다. 이곳은 이날 오후 5시께부..

오늘 시작된 11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실속 아이템 [내부링크]

황금 쇼핑 시즌이 도래했다 온 가족이 목록을 엄선할 기다렸던 황금 쇼핑 시즌이다. 11월은 중국의 독신자의 날이라는 중국의 광군제와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맞춰서 정부에서 의도된 온라인 쇼핑 대목이기도..

백종원 덥죽 덥죽 사태로 풀어본 외식 메뉴 특허권 [내부링크]

특허와 서비스표의 차이점 주변의 서비스업이나 식당을 둘러보면 간판을 통해 '이 식당은 특허를 받은 곳’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곳들을 흔히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들은 특허번호까지 간판으로 노출하지만 이..

올 11월 겨울 김장 배추값 알아보기 [내부링크]

농식품 중 소비자 물가에 민감한 품목은 정부가 수급관리품목으로 지정해 특별 관리한다. 그중 김장철 배추 가격은 민심과 관련있어 농림수산식품부에서부터 꼼꼼히 챙기는 식재료이다. 특히 누구나 기억하듯 올해..

줄세우는 인기 신상 아이템 스벅 다이어리 크로스백 [내부링크]

이제 곧 연말이다. 사실 고객사 선물이 필요할 때는 구정 추석이라고 알고 있다 보통 갈비세트나 과일 홍삼선물세트를 준비해서 보내면 잘 받았다는 문자를 받으면 할 도리는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감성을..

코로나와 비타민D 상관관계 [내부링크]

대표적인 칼슘 흡수와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로 알려진 면역력을 높이는 영영소인 비타민D에 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상관관계를 규명하는 엔 비타민 D가 충분할 경우 합병증 위험이 크게..

내가 버린 책 이건희 회장 생각 좀 하며 세상을 보자 [내부링크]

오늘 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 삼상그룹의 이건희 회장이 병마중에 돌아가셨다는 뉴스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바로 지난 책장을 정리하면서 몇년간 안 보던 책을 버렸는데 바로 전부에 그중..

아무리 기다려도 누구나 못사는 아이폰 12 [내부링크]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쿠팡, 11번가, 위메프, SSG닷컴 등에서는 이날 새벽 0시부터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프로 모델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1차 판매 물량이 빠르게 매진됐..

추울때 생각나는 임영웅 구전녹용 [내부링크]

치금도 양약이나 병원을 가더라도 원기를 회복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양약보다 한약이 더 효험이 있다고 믿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흔히 이야기하는 보통 용을 써서 용한 효과를 기대하고 가는 것..

너무 예쁜 스타벅스 할로원데이 상품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도 어김없이 핼러윈데이 음료 , 푸드와 함께 소개하는 상품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사랑스러운 할로윈 캐릭터 피겨와 글리터가 돔 안에 표현된 톨 사이즈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는 점점 커피나 추워지는..

스타벅스 할로원데이 푸드 신메뉴 소개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2020년 이번에 이번에 음료외 제안하는 할로윈 푸드로는 할로윈 펌킨 블랙 타르트, 할로윈 허니 초콜릿 케이크, 마카롱 4종, 할로윈 초콜릿 토피넛 캔디 등을 맛볼 수 있다. 특히 호박은 국내산 단..

스타벅스 할로윈데이 추천 음료 메뉴 소개 [내부링크]

ㅇ 스타벅스 핼러윈데이 음료 메뉴 이미 13일 부터 2020 스타벅스 할러윈 이벤트가 시작됐다. 스타벅스 측은 13일부터 29일까지 할로윈 특별 메뉴와 MD를 판매한다. 올해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는 리틀 위치 할러윈..

근육을 만드는 유청단백질 효능 [내부링크]

아무래도 이동에 제한을 가지는 요즘에는 집애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맘이 편하다. 운동도 마친가지이다. 무거운 기구를 통한 근력운동을 집에서 홈트에서 해결하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엑스트라버진 요리용 트러플 오일 아보카도오일 [내부링크]

지금 예전과 달리 주방을 뒤져보면 어릴 때 계란 프라이해 먹을 때 쓰던 콩기름을 보기는 쉽지는 않다 제과나 스낵에는 팜유, 라드(돼지지방)등을 주로 많이 쓰지만 가정에서는 건강을 생각해 좀 더 고급유를 요리..

설득에 필요한 자기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내부링크]

고객사 점심 약속이 갑자기 취소되어 인근 서점에 들려 일필휘지의 심정으로 읽게된 책이 있다 바야흐로 상품과 서비스는 넘쳐나고 소비자는 똑똑하다 못해 교활해지는 요즘이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모든 우리가..

펫푸드에 좋은 당근 바로 알기 [내부링크]

씹는 식감이 좋은 ASMR이 요즘 인기이다. 아마 개들에게 이걸 하라고 시킨다면 당근을 주는 것이 제일 나을 것이다 특히 이가 가렵기 시작하는 나이의 애완견은 자꾸 뭔가를 물으려고 하는 것은 치아가 자라고 가..

남에게 미움받을 용기 남과 비교하지 않기 [내부링크]

이 책이 장안의 화제인 줄 익히 알았으나 이제야 보았다 원래 활자매체는 뭐든 읽어대길 좋아하지만 이 책의 느낌과 소회는 조금 남다르다 저자 철학자인 아들러는 자기중심외 타인과의 인정과 비교는 세속적인 것..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식품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의 유익한 유산균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으로 음식으로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 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들이다. 이러한 우리 인간의 몸속에 있는 균은 100종류 많게는..

시오노 나나미 로마인 카이사르 이야기 [내부링크]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는 인류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 한 국가의 흥망성쇠의 이야기이다. 총 15권을 읽었어도 그중 인상 깊은 것은 5권에 실린 한 남자의 스토리이다. 그 이유는 그야말로 전지적 작가 시..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국내에서 많은 건강기능식품 관련 제품이 있지만 프로폴리스 제품은 자연 그대로 역사상 제일 오래된 식품이라 일컫어지는 천연꿀에서 만들어진 건강식품이다.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애벌레를 보호하기 위해 꿀을..

코카콜라가 감동한 유기농차 어니스트티의 기적 [내부링크]

내가 자주 보는 만화책 “코카콜라가 감동한 어니스트티의 기적” 요즘 다시 가까이 보게 된 책이 있다. 아니 벌써 다섯번째 읽고 있다. 보온병5개로 창업해 코카콜라 위에 성공적으로 매각한 어니스트티 의 초기..

불확실한 미래 경영 필독서 더 골 [내부링크]

사실 이 책은 내가 읽기위해 산 책은 아니다 왜냐면 나는 이 책을 가지고 있고 이미 여러번 읽었고 기업을 운영한 대표분에게 선물하고자 구매한 책이다. 이 책은 경영학의 그루인 피터 드러커도 극찬할 만큼 호평..

천연건강식품 크릴 오일 효능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미처 깨닫지 못하고 흔하게 먹고 것들이 갑자가 각광받는 것을 보고 놀라는 때가 있다 그동안 추운 극지방에서 모여 사는 갑각류이다. 크릴은 노르웨이어로 작은 치어를 뜻한다. 국명은 크릴새우지..

안구건강 기능식품 루테인 효능 [내부링크]

기존에 피로 해소이나 면역력 증대에 관심 있던 분들이 여러 건강기능식품 중에 루테인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유난히 안경을 쓰는 인구가 유난히 많은 한국에서는 안구건강 떄문에 학생 때부터 관심을 가..

홍삼을 제대로 먹는법 [내부링크]

많은 한국인들은 아직까지 인삼의 종주국은 한국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세계시장에서 보면 토양과 기후가 비슷한 다른 나라에서는 더 경쟁력 있는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한국의 인삼..

펫푸드로 좋은 식재료 [내부링크]

사람과 마찬가지로 좋은 영양을 제공하는 것은 애완견이 강력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도록 돕는 적극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주인들이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은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필요..

펫푸드 만들기 적정 급여와 영양소 [내부링크]

천만명이 넘은 애완동물 가족은 점점 더 많은 반려동물 가족들이 영양을 통해 강아지의 건강을 개선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수입 회사가 애완견 사료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나 물론 전부는 아니지만..

펫푸드 만드는 방법과 노하우 [내부링크]

펫푸드는 직접 만들기는 몇 가지를 고려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많은 애완동물과 같이 생활하는 사람은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먹이고 싶지만 여러 가지 조건으로 쉽지는 않다 그러나 고려할 요소와 정성만 있다..

콜라겐 영양제와 효능 [내부링크]

실내에만 있는 생활이 오래되면서 운동량이 적어지는 요즘이다. 특히 환절기에 들어서면서 독감이 시작되고 코로나가 아직까지 잠잠해지지 않으면서 거친 숨을 내면서 운동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아보카도 오일 맛과 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린다. 특히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오일은 불포화 지방으로 좋은 지방의 왕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아보카도는 천연의 식물성 지방이 많은 과일로서 전에..

코코넛 오일 건강보조식품 [내부링크]

동남아에 해외여행을 가보면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코코넛이다 이 코코넛은 쓰임세도 다양해 절대 버리는 것이 없다. 칼로 잘라 음료를 먹고 나서 용도가 없을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우선 옆에 과육..

건강기능식품의 종류 식물성 유청 단백질 [내부링크]

그동안 건강기능식품 중에 단백질 즉 프로틴은 자연 상태로 먹을 수 있거나 혹은 가공식품으로 쉽게 접근할 수가 있었다 그러던 중 미국은 물론 북유럽까지 최근에 그동안 연구가 활발하지 않었던 정제된 단백질의..

K-Food 허니버터아몬드 길림양행 [내부링크]

예전에 올린 김과 김치를 대표적인 한국의 수출식품으로 알고 있는 분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알짜 K-Food는 사실 따로 있다 바로 길림 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 제품이다.  김치보다 더 많이 수출되는 제품으로 면..

프랜차이즈 성공 스토리 맥도날드 파운더 [내부링크]

아파트 창밖 베란다 넘어 차들도 많지 않고 명절 연휴로 천천히 일상이 시작된다 커피를 내려서 기다리는 동안 리모컨을 돌려보니 예전에 봈던 영화 제목이 보인다 파운더 "Founder" 영어로는 설립자 혹은 창업가..

쿡 호텔 요리사 용어 차이 [내부링크]

저번에 글을 쓰면서 업종별로 담당하는 업무가 달라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예전에 흔하게 봤던 고깃집을 예를 들어서 설명했지만 아무래도 호텔에서만 쓰는 직급 용어에 관해 이야기하는 편이 보다 현실적일 수 있..

셰프와 실장의 차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이제 셰프라는 단어에 보다 친근감을 가지고 있다 방송에서도 실력 있는 여러 명이 나와서 구수한 말솜씨와 실력 있는 요리 솜씨로 인정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전 글에서 예전의 지금은 찾기 힘든..

건강기능식품의 추천 종류 [내부링크]

전에 올린 건강기능식품의 전체적인 구매자나 판매자로서의 시장의 사업성 시장성 그리고 소재 이 소재를 식품화한 것 중 건강 효과가 두드러지는 상품을 건강상품이라 분류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정의하면 지금은..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차이점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능성에 중점이 맞춰져 있다고 볼 수 있다. 영양소 조절이나 생리학적인 요건들을 고려해 판단되어 진다. 즉 이 부분은 섭취 또는 복용 후 효능이나 효과를 가져올 수..

건강기능식품 추천 시장성 [내부링크]

언론이나 공식자료에는 건강기능식품이라라고 표기하지만 제조, 유통, 판매하는 곳은 줄여서 건기식이라고 부른다 전에 올린 글에 이 식품의 새로운 시장이 도래하고 있다고 했는데 사업의 기회 포착 보면 시장성..

대만식 달달한 샌드위치 홍루이젠 [내부링크]

샌드위치는 먹기 편하고 대중적인 요리이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이다 최근에 한국에서 샌드위치가 인기 있는 메뉴인데 사실 종주국인 미국에서는 그다지 인기 있는 외식 메뉴는 아니다 그게 한국에 건..

건강기능식품의 코로나 시대 정의 [내부링크]

우리가 아는 산지에서 재배하거나 양식하는 모든 자연 천연 소재를 그냥 먹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여러 과정을 거쳐 테이블에 오르게 되는데 그 과정의 제일 높은 것이 바로 건강기능식품이다 다시 이야기하면..

중국집 사업 오토바이당 천만원의 진실 [내부링크]

국어사전의 중국집은 크게 두 가지 일 수 있다. 중국에 있는 집 혹은 중국요리 전문점 그러보 보니 일식이나 이태리식은 전문점이 어울리는데 중국요리 전문점은 아무래도 어색하다 배달의 원조이자 드라마틱한..

K-Food 김치 수출 성공 시사점 [내부링크]

김치의 수출 증가세고 예사롭지 않다 특히 매운 음식을 꺼리는 미국은 물론 유럽까지도 현지의 식재료 상품점을 통해 구매하는 건수가 많아졌다 우리가 그 동안 김치의 종주국이라도 말하지만 사실 세계 속에서 한..

쉽게 만드는 강아지 펫푸드 고구마 말랭이 [내부링크]

펫푸드라고 썼지만 엄밀히 말하면 펫푸드가 아니다. 왜냐면 국어사전은 그렇다 치더라도 식품공전에 보면 사람이 먹으면 식품, 동물이 먹으면 사료이다 그런 사료가 요즘 주인이 받는 대우에 걸맞게 수준이 올라가..

건기식 홍삼 효능 제대로 알고 싸게 먹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예전과 달리 젊은 세대들도 건강을 부쩍 생각하는 것 같다 보양식이나 건강식은 먼 이야기로만 들렸지만 이제는 좀 더 알아서 몸을 챙기고 있는 모습니다 이제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어르신들께..

매트릭스 오라클이 마저 굽지 못한 쿠키 [내부링크]

매트리스와 매트릭스는 단어는 비슷하나 어감이나 영향은 어마 무시하게 다르다 특히 SF영화의 혁신적인 변화로 바로 1995년 개봉한 라나 워쇼스키, 랄라 워쇼스키 형제 감독, 키아누리부스 주연의 공상과학 영화..

입맛 없을때 초간단 반찬 부추무침 [내부링크]

요즘 입맛이 없다 하긴 맑은 하늘 아래 따사한 햇볕이 제일 좋은 가을 초입인데 여기저기서 우울하고 불안한 소식뿐이다 먹는다는 것 그보다 맛있게 먹는다는 것 그것은 같이 먹어야 기분부터 좋아지는데 그럴 수..

신개념 건강 프로틴 단백질 스낵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는 분이 맛보라며 전해준 스낵이 있다. 그런데 건강스낵이란다. 스낵이 건강이라?.. 보통 맛을 생각하는 메뉴나 요리는 쉽게 이해가 되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왠지 어렵고 한약 냄새나 까운 입은 약사..

태국여행에서 꼭 사오는 소스 3종 [내부링크]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 간다는 것은 엄두를 못 낼 상황이지만 지금도 태국은 한국사람이 많이 찾는 관광지 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리고 지금도 알음알음 갔다 오거나 가본 경험이 있는 주위 분들은 꼭 사..

좋은 칼 사는 노하우 [내부링크]

요즘 많은 방송에서 오너 셰프가 직접 사장인 주방장을 볼 수 있다 원래 셰프란 말은 외국계 특급호텔의 총주방장을 뜻하는 말이었고 발음도 잘 안 되는 셰프보다 주방장이 부르기 편했다 양식 계통이나 그런 셰프..

고기집의 가마꾼/숯돌이 [내부링크]

지난번 지금은 찾기 힘들어진 대형 회관, 가든의 넓은 평수의 고깃집의 다양한 직업에 관해서 쓴 적이 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두번째 직업인 숯돌이 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k-food.tistory.com/7?category=115..

발레파킹 전문가 / 빼박이 [내부링크]

지금은 많이 없어졌지만 예전에 외식이 어려웠던 시기에는 도심을 벗어난 근교에 대형 식당들이 많이 있었다 흔히 00 회관이나 00가든 등으로 불렸었다 하긴 우리나라에 외식업장이 제대로 된 건 월드컵 이후에 외..

K-Food 한국식품 반도체 김 [내부링크]

김은 한국 식품이 낳은 불세출의 스타이자 상품이다  일본어로 노리 일본어로 seaweed라고 불리는 김치를 뛰어 넘는 식품의 종주국이다 그 이유는 바로 김이 전셰계적으로 중국과 일본에 지역의 일부에서도 생산..

수입꿀과 천연꿀 차이 [내부링크]

"윙윙" 이 소리는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다 이 소리는 지금도 물론 산에 가서야 들을 정도로 도심에서는 듣기 어려운 벌이 날개짓 하는 소리다 하지만 지금은 좀처럼 듣기 어려운 소리이다. 왜냐면 많은 꿀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