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42695의 등록된 링크

 k74269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신선의 영약, 오가피 [내부링크]

오가피(五加皮) 신선의 영약, 오가피(五加皮)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가피는 여름과 가을체 채취하여 뿌리껍질을 벗겨 햇볕에서 말립니다. 원통모양 또는 반 원통 모양이고, 길이는 5~10cm입니다. 껍질이 두텁고 길며, 향기로운 냄새가 나며, 목질부가 없는 것이 상품입니다. 꽃은 8~9월에 자줏빛으로 피고, 열매는 10월에 익으며, 어린 순은 나물로 하여 먹고 오가피는 술에 담가 먹습니다. 한국 각지에 분포하고, 중국 하남, 흑룡강등지가 주산지입니다. 기원 및 식용부위 : 두릅나무과 낙엽관목인 오갈피나무의 뿌리껍질 및 줄기껍질 성질과 맛 :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맵고 쓰다 귀경 : 간경, 신경 오가피는! - 허한 기운을 다스리고 신체의 기능과 저항력을 높인다. - 간과 신장을 보한다. - 근골을..

항방사선에 좋은, 잔대 [내부링크]

사삼(沙蔘), 잔대 항방사선에 좋은 잔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잔대는 봄, 가을에 채취하여 잔털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햇볕에 말립니다. 외형은 원기둥 모양이고 약간 구부러져 있고, 길이는 7~27cm이며, 꽃은 종 모양을 7~9월에 보라색으로 핍니다. 잔대는 지름이 2cm이상이며 바깥 면의 코르층이 적고 회백색이며 고른 것이 상품입니다. 한국 각지에서 분포하고, 중국 절강, 귀주 등지가 주산지입니다. 기원 및 식용부위 : 초롱꽃과 다년생 초본인 잔대의 뿌리 성질과 맛 : 성질이 약간 차고, 맛은 달다 귀경 : 폐경, 위경 잔대(사삼)는! -폐의 열을 내린다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한다. -기를 보하고 진액을 생성한다.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다. 약리작용 : 면역기능 평형 조절, 면역세포..

면역기능 증강에 좋은 만삼(蔓蔘) [내부링크]

당삼(當蔘), 만삼 면역력와 항바이러스에 좋은 식품 중 만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삼은 가을에 채취하여 지상부를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햇볕에 말립니다. 긴 원기둥 모양이고, 길이는 10~35cm이며, 7~8월에 꽃이 핍니다. 뿌리가 굵고 질이 부드러우며 유연하고, 향기가 진하고 단맛이 강하며, 씹었을 때 입안에 찌꺼기가 남지 않는 상품입니다. 열증인 사람의 보기작용을 위해 인삼대체 약물로 많이 사용합니다. 강원도 오대산, 경남 지리산 등지에서 자생하고, 장수와 인제에서 재배하며, 중국 하남, 내몽골 등지가 주산지입니다. 한국에서는 만삼, 중국에서는 당삼이라고 부릅니다. 기원 및 식용부의 : 초롱꽃과 다년생 초본인 만삼의 뿌리 성질과 맛 : 성질은 평범하고, 맛은 달다 귀경 : 폐경, 비경 당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