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o0o의 등록된 링크

 kako0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2건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든 이유 및 증상 [내부링크]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졌다면 폐질환과 심인성 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그중 가장 많은 심인성 질환으로 과도하게 근육등이 긴장해 호흡에 리듬이 깨져 기침과 동시에 숨이 잘 쉬어지지 않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의 이야기를 참고하신다면 증상을 진단하고 예방하는데 확실하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 이유 대표적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된다. 그중 가장 많은 원인으로 꼽히는 심인성 질환이다. 심인성에 질환은 공황장애 같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폐주변에 있는 근육이 정상적으로 수축과 이완이 잘되지 않게 되고 일시적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위 잘 쉬워지지 않는 증상들을 동반하게 된다. 두 번째는 폐질환 및 심장질환이다. 폐질환으로 생기는..

발바닥 티눈 생기는 이유 제거방법 및 티눈 밴드 [내부링크]

발바닥 티눈이 생기게 되면 처음엔 따가운 통증부터 시작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걷기 조차 힘들 정도로 통증이 극심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티눈 발생 시 빠르게 티눈제거 밴드나 바르는 연고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오늘의 내용을 참고한다면 티눈으로부터 벗 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발바닥 티눈 치료 밴드 보러가기 발바닥 티눈은 초기에 잡아야 한다. 발바닥 티눈은 초기에 관리만 잘하면 회복되기 쉽다. 하지만 초기에 증상을 간과하고 방치하게 되면 악성 티눈으로 발전하여 통증이 심해지게 되고 걷기조차 불편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발 부분에 콕콕 찌르는 통증이 지속되고 발 주면에 갑자기 굳은살이 많이 생겼고 통증이 있다면 특정 부위를 찾아 티눈 제거 도움 되는 밴드나 크림 등을 ..

두통 속 울렁거림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두통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은 두통에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게 되며 두통에 종류는 크게 4종류로 나뉘게 된다. 첫 번째는 원발두통이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편두통에 속한다. 그다음은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 두통으로 나뉘게 된다. 두통으로 인한 속 울렁거림 증상 두통이 생기는 원인과 지속시간 일반적으로 발생되는 두통에 원인은 90% 이상이 특별한 원인이 없는 두통에 속한다. 하지만 두통에 취약한 것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신경성 두통과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다. 또한 두통이 발생되면 동반증상이라고 하여 속이 울렁거린다거나 토할 것 같은 구역감등이 동반하게 되는데 보통 24시간 안에 좋아지게 된다. 하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길게는 48 식간 많게는 72시간 며칠간 지속된다면 다른..

국화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국화차 효능 정리 현대사회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심혈관 질환 즉 기관지염, 비염, 가래등과 같은 증상을 호전시키고 예방하는데 좋다. 또한 심혈관질환인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 외 국화는 약재로도 사용이 되고 있으며 술과 같은 약술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그럼 오늘은 국화차에 대한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국화 속에는 차량에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지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속에 떡이지는 혈전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때문에 모세혈관이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대표적인 심혈관질환인 고지혈증,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 증상을 예방하고 좀 더 나아가 심장마비 발병확률을 낮추..

스트레스 해소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법, 좋은 음식 사람이 살아가는 과정에 있어 스트레스는 필연적으로 따라오게 된다. 또한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여러 가지 방법 등을 활용하게 되는데 이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목적 자체가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가중시키고 무겁게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트레스를 대해는 자세를 잘 알고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에 변화가 시작되고 마그네슘 사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된다. 여기서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사용이 되며 세포 안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호르몬 대사과정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다량으로 사용되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몸이 피로하고 스트레스 해소가 잘 되지 ..

어린이 유치를 치료 해야 되는 경우와 발치 해야 되는 경우 [내부링크]

보통 어린이들이 성인에 비해 충치가 쉽게 생기곤 합니다. 그런데 유치는 어차피 빠지는 치아인데 굳이 충치 치료가 필요가 필요할까?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아무래도 그 이유는 옛날에는 치과에 방문하는 횟수도 적고 아이들이 치아가 흔들린다고 하면 유치가 빠질 때가 되었구나 이제 영구치라 나겠지 하면서 보통 그렇게 넘어가는 사례가 많아서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데 반대로 아이들 유치에 충치를 치료를 해주신 부모님도 분명 있으실 텐요, 그래서 오늘은 유치에 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치와 영구치의 차이 일단 가장 첫 번째 이유는 영구치의 비해 유치는 상아질 위에 덮인 에나멜질(법랑질)이라는 씹는 부분인 치아의 머리 부분이 영구치보다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치아머리 부분에 생기는 ..

아토피피부염, 피부 건조증 같은 피부질환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피부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계절로 손꼽자면 봄과 가을인데요, 봄 같은 경우 날씨가 무척 따뜻해지기 때문에 우리가 활동하기에 쾌적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사실 피부건강에는 좋지 않은 계절이며,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도 포함이 되는데요, 그럼 피부건강에 가장 큰 적인 3가지를 꼽자면 건조한 기후 변화, 대기오염(미세먼지), 강한 자외선이 주된 원인입니다. 그런데 겨울철에 무슨 자외선?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실 텐데요, 겨울철에 눈이나 바닥에 얼음이 얼게 되고 햇빛이 반사되면 여름철보다 자외선 지수가 상당히 높아 지기 때문에 우리가 스키를 타거나 했을 때 고글 쓰고 타는 이유는 바람을 막기 위함도 있지만 이런 강한 자외선을 막기 위함도 있습니다. 그럼 피..

불면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개선 방법, 꿀잠을 위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수면입니다. 수면은 우리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양적 질적으로 좋은 잠을 자야 하루를 상쾌하게 보낼 수 있기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면에 질을 높이고 수면이 우리 몸에 나타나는 증상과 여러 가지 문제와 개선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아이들에게 수면이 부족하면 성장호르몬이 적게 나와 키 성장과 건강에 영향을 면역력에 이상이 생겨 잔병치레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또한 나이가 있으신 60대 이상 분들에게 수면 부족 현상이 나타나며 알츠하이머 증상인 기억력 저하 시력저하 등 심하면 언어장애까지 발생되곤 합니다. 젊은 분들에게는 근육을 재생을 늦추머 아이들에게도 나타나는..

갑자기 입냄세가 증가했다면 우리 몸의 적신호, 치주 질환과 잇몸병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우리의 입속 이야기입니다. 입냄새가 심해지게 되고 구강 건강상태가 나빠지게 되면 치주질환이라는 질병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또한 치주질환이 심해지게 되면 치아가 움직이면서 치아 간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칫솔질은 치주질환을 예방하며 구강청결 상태 또한 좋게 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고, 치통, 잇몸병, 충치 등으로 발전하기 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가장 경제적인 방법일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그럼 치주질환이 발생하는 이유와 발생했을 때 증상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동 칫솔 일반 칫솔과 전자동 칫솔 즉 전동칫솔은 장점은 일반 칫솔보다 양치질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단점은 전동칫솔마다 가격차이가 상당하며..

항문에 통증과, 혈변이 나타나는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시대가 흐름에 따라 앉아서 하는 업무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한 곳에 고정적으로 서있거나 반대로 오래 앉아 있다 보면 항문에 통증을 유발하고 심하면 혈변까지 보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지 않고 오래 방치하게 되면 여러 가지 질병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항문에 통증과 혈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문에 통증 종류 ① 항문 주위 농양 항문 주위 농양은 항문 주위 동그랗게 붓거나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앉았을 때 심장 통증이 유발하게 됩니다. ② 혈전성 외치핵 혈전성 외치핵은 항문 주변으로 멍울이 잡히게 되며 변 볼 때 조위 농양처럼 심한 통증이 유발하게 됩니다. ③ 치열 치열은 변을 볼 때 통증은 외치핵, 농양 보다 적으나 치열은 변을 본 후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④..

운동 전후 먹으면 좋은 영양제, 통증이 심한 근육통 완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영양제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음식을 통해 섭취를 못하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영양제를 통해 보충을 많이 하는데요, 그런데 운동을 하기 전에 먹는 영양제랑 운동 후 먹는 영양제 따로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영양제 섭취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통 우리가 몸을 과하게 사용하게 되면 근육통이라는 증상이 오곤 합니다. 그런데 운동을 통해 근육통이 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무거운 짐을 드는 분들이나 몸의 활동량이 많은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원치 않은 근육통이 발생되곤 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은 며칠 쉬면 근방 좋아지지만 다음날 일을 해야 되므로 직업 특성상 나타나는 근육통은 상당히 우리를 많이 괴롭게 하는데요, 이렇게 근육통이 극심한 경우 소염진통제 혹은 ..

엄지손가락 통증과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헤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서 흔한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손가락 통증인데요, 특히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면 엄지손가락에 통증으로 숟가락 들기조차 힘든 경우도 있으며, 과도한 키보드, 마우스, 손을 집중적으로 쓰는 일등을 통해 컴퓨터를 장시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 마디마디가 저리고 통증 증상도 심해지는 경우 질병으로도 발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가락 통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통증을 유발하는 이유 모든 신체부위가 그렇듯 모든 한 부분만 과하게 사용할 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요즘 같은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분들 20대~30대 분들에게 엄지손가락을 쓰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러한 손가..

두부를 잘못 먹으면 오히려 독이다. 두부의 부작용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두부입니다. 두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뛰어나며 특히 당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그런데 이 두부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될 점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두부 섭취 시 주의해야 될 점과 두부를 섭취하지 말아야 될 분들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의 효능 두부는 100g당 칼로리가 84칼로리 밖에 되지 않으며 작은 양을 섭취하더라고 포만감이 상당한 편이기에 다이어트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단백질, 엽산, 칼륨, 칼슘, 아연, 철분 식물성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이런 두부도 잘못 먹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① 차가운 성질의 두부 두부는 찬성질로 한 번에 많이 드시게 되면 속이 더부룩 해지거나 배탈이 쉽..

두부의 효능, 두부 섭취 시 이로운 효과 5가지, 다이어트 효과까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두부이며 두부는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이며, 풍부한 아미노산 때문에 당뇨병 환자분들의 식이요법에 아주 적합한 식품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인기 있는 식품인데요, 연예인 소이현 씨는 미역국에 밥 대신 두부를 많이먹어 다이어트에 성공했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두부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당의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당뇨환자라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한 가지입니다. ① 다이어트 효능 두부는 정말 다이어트로 효과적인 식품이며, 꽤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두부 다이어트인데요, 이전에 개그맨 이재성이 44킬로를 감량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이지성이 다이어트로 성공하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두부를 꽤 자주 먹었..

유방암 자가 진단 방법과 발병률, 재발률을 낮추는 음식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과 발병률과 재발률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에 발병률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 전체 5위에 해당하는 암입니다. 그런데 해외 사례들을 보게 되면 유방암은 나이가(60~70세) 들면서 점차 발병 하지만 우리나라 같은 경우 상당히 조금 빠른 40세 50대에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많이 편이며, 오히려 고령층으로 갈수록 유방암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해외에 검진 방법과 다른 조기 검진이 상당히 발전해 있는데요, 국립암센터와 한국 유방암 학회가 권고하는 나이난 30세부터이며 매월 자가검진을, 35세 이후부터는 2년마다 임상검진을, 40세가 넘어가면 유방암 엑스레이 촬영으로 좀 더 세밀한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

고지혈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합병증의 주범 고혈압과 당뇨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고지혈증이 우리 몸에 나타나게 되면 어떠한 합병증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의 합병증 콜레스테롤혈증과 고지혈증 이상지질 혈증은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같은 증상을 뜻하는데요, 혈액 중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거나 좋은 콜레스테롤의 이상 감소를 중성지방이 상승되는 경우 일컫는 말입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 혈관에 염증반응을 일으킴으로 인해 각각 신체 부위에 염증 세포와 함께 지질복합체가 달라붙게 되며 또 그 위에 현전이 발생하면서 반복되는 상황이 발생해서 자연적으로 혈관이 좁아지게 되며, 좁아진 상태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심장 현관이나 뇌혈관 질환을 발현되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가 손 저림 발 저림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의 완치의 기준..

바늘로 찌르는 듯한 두통 지끈지끈한 두통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두통입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증상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런 두통을 너무 관가 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더 큰 문제를 야기될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하시면 두통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두통의 종류 두통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으면 대표적으로 스트레스성 두통 혹은 근육(뒷목) 뭉침이나 경추의 불편에서 시작되는 경추성 두통 또는 근육성 두통이 있으며, 또한 두통은 가족(유전적) 편두통과 단순 두통 등이 있습니다. 두통은 이렇게 근육 뭉침이나 유전적 문제도 야기시키지만 혈관에 문제가 있을 때 발현되기도 하는데요,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혈관성 두통, 후두부 신경통이나 삼차신경통, 뇌질환이나 내적 질환에 의해 유발되는 다양한 두통 등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이유와 관리 방법, 인공눈물 끊는 법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날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특히 추운 계절이나 꽃가루,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에 나타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이유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이유와 관리법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되며.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어깨와 뒷목 뭉침 뒷목과 어깨 뭉침이 안구건조증을 유발한다는 이야기는 아마도 많이 의아해하실 텐데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어깨와 뒷목만 잘 풀어줘도 눈이 시원해지며, 안구건조증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뒷목과 어깨가 뭉치는 대표적 이유는 항상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시거나 과도한 핸드폰 사용으로 뒷목과 어깨가 뭉치기 쉬우며..

근손실을 유발하는 최악의 잘못된 운동습관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근손실을 부르는 최악의 운동습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있어 우리가 운동을 중요하나는 것은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어떠한 운동이라도 안 하고 그냥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지만 운동도 과유불급인지라 지나치게 되면 오히려 우리 몸을 상하기도 하는대요 특히 노화로 근육이 줄어드는 30세~40세대 이후부터는 근육을 눌리는 운동을 해야 하는데 잘못된 운동습관으로 있던 근육마저 오히려 빠져나가고 있다면 이건 정말 안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운동할 때 근육을 줄어들게 하는 최악의 운동습관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무리한 운동 습관(오버트레이닝) 근손실을 부르는 최악의 운동습관은 3가지 중 첫 번째는 바로 오버트레이닝이며, 말 그대로 과한 운동을 뜻하는데요..

걷기 운동 전 이것 하면 내장지방 200% 더 쉽게 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걷기 운동입니다. 요즘 걷기 운동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데 걷기 운동을 30분 정도 걷다가 점점 시간을 늘려서 1시간 이상씩 걷는 재미에 푹 빠지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걷기 운동 전에 이것을 많이 해주면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오늘은 바로 걷기 운동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는 이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걷기 운동 가벼운 걷기 운동은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쉽고 가볍게 할 수 있고 뱃살,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다양한 방법들이 그중에 등산하기, 공원에서 걷기, 산책하며 걷기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효과적인 게 계단 오르기입니다. 계단 오르기처럼 등산도 효과가 좋지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

재채기, 콧물 등을 유발하는 알레르기 비염 원인과 치료 관리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10대 혹은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대국민 호흡기 질환인 알레르기 비염이 증상에 대해 개선 방법과 알레르기 비염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란 알레르기 비염은 4월~5월 10월에서 11월에 증상이 정점을 찍으며,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 시즌에 콧물이 주룩주룩 흐른다거나 코가 심하게 막히는 경우도 있으며, 반대로 재채기가 자주 나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추위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미세먼지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정말 사시사철 발생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우리나라의 10%~25% 정도가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고생을 해본 적이 있다는 통계가 있으며, 이렇게 수치상으로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 비염으로 많이들 불편을 호소하..

만성피로, 춘곤증의 원인은 코막힘과 비염 수면 무호흡증 [내부링크]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하신 분들 있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바로 코막힘이 원인이 될 가능 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막힘의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막힘 증상 만성피로증후군과 다르다. 매일같이 피곤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요, 이러한 분들에 특징이 충분히 잠도 자도 영양소가 많은 좋은 음식을 먹었음에도 불과하고 피로가 회복되지 않는다고 많이들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을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정의하기가 조금 모호한데요, 피로라는 매우 주관적은 증상으로 쉽게 질병의 발생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그중에 코막힘 증상으로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이 알고 있으신 분들이 없는 편입니다. 만성피로란 보통 짧으면 ..

머리가 자꾸 간지러운 이유,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에 10명 중 3명이 앓고 있는 지루성 두피염이 두피염의 증상이 심하면 부분 탈모까지 진행되곤 하며 이러한 증상들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란 간혹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 어깨나 등 쪽에 옷 주위에 하얗게 각질이 떨어져 있는 것들이 보이곤 하는데요, 그렇게 다른 사람에게 이러한 각질들을 보게 되면 저 사람 머리를 안 감나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머리를 감았음에도 불구하고 어깨 주위에 가루들이 드문드문 보이게 된다면 이것이 바로 지루성 두피염입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대표적인 증상들을 알아보자면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① 두피의 심한 가려움 동반하며 심하면 각질이 많이 발생된다. ② 각질 및 뾰루지가 잘나게 되며 특히 열이 많은 머..

고혈압 약 먹을 때 이런 영양제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드럭 머거(Drug Mugger)입니다. 드럭 머거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어쩔 수 없이 먹는 상시 약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많은 대표적인 약은 두통, 생리통, 위장,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이 있으며 흔히 우리가 몸에 불편감을 없애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먹는 약이기도 한데요, 그런 약들 때문에 이로운 영양소가 소모가 되거나 파괴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고혈압(심혈관질환) 50세 이상 성인 기준 고혈압은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며 일종의 혈관의 퇴행성 질환이라고 생각해서 나이 들면 당연히 먹는 약이라고 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기도 쉬운데요,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다 보니까 간과하기가 쉬운 질환입니다. 그렇다 보니 전 세계 고혈압 환자의 절반만이 자신의 혈압을 알고 있을 ..

울렁거림과 메스꺼움 심하면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속이 메스꺼움 그리고 울렁거리며 어지럽고 머리가 아픈 증상들은 우리가 잘 겪어보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서 살다 보면 이런 증상들을 한 번쯤은 겪어 볼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하게 증상들이 발현되는 상황은 우리가 술을 많이 마시고 아침에 일어나서 발생하는 숙취 증상이 있으며 차량을 타고 가다가 발생하는 멀미 증상 등이 대표적이겠습니다. 그런데 증상들은 보통 당일이나 하루 이틀 정도가 지나면은 스스로 좋아지는 경우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들이 오랫동안 만성적으로 이어진다면 너무나 괴롭고 고통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증상을 유발하는 만성적인 이유들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과 울렁거림 메스꺼움을 유발하는..

두통을 일으키는 다양한 이유,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 (편두통, 군발성 두통, 긴장성 두통, 경추성 두통)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두통을 겪곤 합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랜 시간 동안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고 짧게 며칠 머리가 아프다가 끝나시는 분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두통이라는 것은 원인도 굉장히 다양하고 증상 자체도 나이대에 비해, 부위에 따라서 통증도 다양하게 나타나곤 합니다. 두통의 종류는 크게 4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① "편두통"이며 여성분들에게 주로 많이 발생하며, 편두통의 특징은 머리 한쪽 방향으로 통증이 나타나곤 합니다. ② "긴장성 두통"이 있으며 머리에 전체적으로 띠를 두른 것처럼 욱신욱신 전체적으로 아픈듯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③ "군발두통"이며 보통 송이 두통이라고도 하며 군발 도통의 통증이 특징은 눈 위 주로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눈 압이 높아지는 느낌..

갑상선기능저하증 굶어도 살찌는 이유, 갑자기 체중이 증가했다면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최근 들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 비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한 비만은 난치성 비만인 경우가 많은데요, 한 달에 10kg이 갑자기 늘어나는 등 너무 순식간에 살이 쪄버리기 때문에 본인도 아주 당황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살이 순식간에 쪄버리게 되면 심의적 우울감도 동반되지만 무엇 보다도 스트레스가 정말 많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란?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 정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나비모양의 형태를 띤 내분비샘입니다. 이곳의 역할을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 몸에 모든 속도를 조절하는 곳인데요, 기초 대사율이나 심장혈관계의 수축력 또는 장의 운동속도 근육의 수축력 혈중에 콜레스테롤의 수치,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작용..

고혈압과 고지혈증 및 당뇨에 도움 되는 당근 맛있게 먹는 법! "당근라페" [내부링크]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 것 그것은 우리는 "무병장수" 합니다. 이 무병장수는 모든 이들의 꿈이기도 하며 이 꿈을 이루기가 쉽지만은 않지요 그래서 오늘은 무병장수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항당화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당근 라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노화의 원인 4가지 ① 텔로미어란 염색체의 끝부분에 있는 염색 소립으로 세포의 수명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는 세포입니다. 이 텔로미어가 점차 짧아지는 것이 노화의 원인! ② 생물학적으로 나이가 드는 것! ③ 몸이 산화되는 것! ④ 몸이 당화 되어 가는 것! 이렇게 4가지가 노화의 원인으로 꼽고 있어요, 그래서 노화의 4가지 원인에 속하면서 혈관을 점차 좁아지게 하는 주범인 산화와 당화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산화"란? 사과를 깎아서 공기 중에 두면 사과..

나도 롱 코비드 아닐까? 코로나에 감염 됐던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 후유증인 롱 코비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롱 코비드(Long COVID)란 감염 후 4주 이상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계속해서 나타나는 증상을 이야기하며 그런 원인과 여기에 대한 대처 방한을 어떻게 좋을 것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롱 코비드(Long COVID)란? 코로나 확진뿐만 아니라 요즘 최근 들어서는 그 이후에 후유증에 대해서 모든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세계 보건복지기구(WOH)에서 롱 코비드는 코로나 확진 이후에 3개월 이내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 최소한 3개월 유지를 하고 그 증상이 어떤 진단으로 설명이 불가한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롱 코비드(Long COVID)에 대해서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서는 포스트 코비드 컨디션(Post CO..

이명의 원인 당독소, 당독소만 쏙 빼주는 단식법 다이어트 효과까지 [내부링크]

산화 독소와 당독소가 이명을 만든다 즉 당독소가 염증을 유발해서 이명을 만든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명에 관한 이전 내용과 같이 역시 이번 시간에도 당독소에 대해 한층 깊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귀에서 삐 소리가 난다면 오늘 이야기 참고하셔서 생활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당독소란 무엇인가? 당독소라는 말이 독소가 들어가다 보니 굉장히 무서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당독소의 의학용 명칭은 최종당화산물(AGEs)이며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하다 보니 우리들은 그걸 바로 당독소라는 용어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탄수화물(Sugar) 당과 단백질(Pretein)이 고온에서 만나서 반응할 때 생기는 결합물질이 바로 당독소 입니다. 당독소는 이렇게 만들어져서 우리 몸속 곳곳에 퍼져 나..

밥 먹고 소화가 안되거나 가스 혹은 더 부룩 할때, 장누수증후군 환자들 참고 사항 [내부링크]

건강정보를 분석하고 플랜을 세워드리는 오늘의 건강한 하루 은수쌤입니다. 오늘은 소화 불균형으로 밥을 먹고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함이 오래 지속되거나 소화가 잘 안돼 배에 가스가 차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며 이런 내용들을 숙지하시어 꾸준하게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식 예찬이라는 책 글귀를 보면 1848년 법률가이자 미식가도 되며 작가인 앙텔름 브리야 사바랭이라는 사람이 한 말이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YOU ARE WHAT YOU EAT" 번역해보면 당신이 먹는 것이 바로 당신이다.라는 말 인대요, 그래서 어떤 것을 소화하고 흡수하는 게 우리 몸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일생동안 살면서 식사하는 음식의 양이 편균 25~50통이나 된다고 하며, 양으로 쉽게 계산해보면 1..

항산화 및 항당화가 이명을 억제한다, 귀에서 삐 소리 이명 증상 [내부링크]

우리 몸속에 있는 항산화와 항당화가 이명을 억제한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는 몸이 산화돼가거나 몸이 당화 돼간다고 하면 몸이 안 좋다는 건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럼 몸이 산화되거나 당화 되면 우리 몸이 주로 어떤 문제점들이 생기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몸이 산화되어 갈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 뻐근하다. 몸이 산화가 될 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근육통입니다. 우리 몸은 오랫동안 과하게 근육을 쓰거나 움직인 후 근육에 발달 과정에서 근육통이라는 증상이 유발되며, 의학적으로 젖산이 쌓여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젖산은 근육세포에 산소가 공급되지 못하여 무산소 호흡의 결과로 축적되는 유기산이며 과도하게 쌓이는 경우 통증 근육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런데 과격한 ..

이명 증상,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가 자주 들린다면 이것부터 챙기세요! [내부링크]

이명은 귀속에 외이염 혹은 내이염 등에 염증 반응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도 있지만 뇌 속 두경부 외상에 이상이 발생되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들은 이명 환자분들을 보게 되면 낮은 수치의 일부분에 환자들에게 있는 증상이며 일반적으로 이명을 많이 일으키는 문제는 스트레스성 이명 증상 면역력 기능 저하 및 장기능 저하 때문에 나타나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명 치료 위해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식이요법 음식 관련 조절부터 받게 되는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이명은 난치성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이명환자 중 25%~30%는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먹는 음식 중 귀로 통하는 혈류가 좋아하게 하고,..

이명 증상, 이명 환자라면 꼭 챙겨야 될 음식 피해야 될 음식 [내부링크]

보통 이명을 겪게 되면 귀에 문제가 있거나 뇌에 문제가 있다고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그런데 귀와 뇌에 문제보다 장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면 이명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한 식습관으로 이명 증상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이명의 일으키는 5가지 의학적 원인 첫 번째 염증, 호르몬 불균형, 뇌기능 불균형, 당 독소 및 산화 독소, 대사기능 이상반응이 대표적이며 여기서 가장 대표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염증반응으로 인해 여러 가지 독소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면서 이명도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염증은 우리 몸속 특히 많이 발생되는 곳인 위, 소장, 대장에서 많이 발생되며 위장에서 소환 흡수가 잘되지 못하고 소장으로 내려왔을 시 소장 점막에 손상을 받는 경우가 많습..

등, 허리 통증 원인 및 이유 : 통증 완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허리 통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허리 통증은 현대사회에서 아주 흔하게 발생될 수 있는 관절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 때문에 나타나게 되며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에 과도한 힘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허리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행동에 제약이 생기고 심하면 우리의 삶의 질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개선 방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과도한 허리 구부림 우리가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과도하게 오래 허리를 숙이거나 오래 허리를 구부리고 앉아 있었을..

탈모 원인 및 증상 : 예방법, 잘못된 습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탈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모발은 모낭에서 처음 시작되고 모구 생겨 난 후 보통 5년에서 많게는 8년 동안 자라게 됩니다. 그런데 외부적인 요인이나 내부적인 요인으로 모근, 모구가 더 빨리 탈락하게 되게 됩니다. 그렇지만 빨리 머리카락이 탈락한다고 해서 모두 다 탈모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우리가 머리를 감을 때 혹은 빗으로 머리를 빗을 때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진다 하면 탈모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탈모가 생기는 원인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휴지기, 퇴행기 우리의 머리카락은 빠지고 다시 자라나고를 반복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중 머 라카 락이 자라나 나는 성장기가 있고 다음은 퇴행기, 휴지가 같은 성..

설사 원인 : 설사가 멈추지 않아요, 계속 설사할 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설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설사를 자주 하게 되면 같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구역과 구토, 발열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 설사를 자주 하게 되면 탈수증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나 50대 이상 중 장년층에게는 쉽게 봐서는 안 되는 증상인데요. 오늘을 이설 사가 왜 나타나는지에 대한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급성 설사, 만성설사 보통 설사는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급성 설사, 4주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설사로 나뉘게 됩니다. 급성 설가에 경우 보통 음식 때문에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되며 특히 여름철에 상한 음식인지 잘 파악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약물 혹은 세균 감염 같은 바이러스 때문에 나..

보리밥 효능 9가지 : 변비, 다이어트, 불포화지방산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보리의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보리는 요즘 잘 먹지 않는 곡물이지만 옛 선조들은 보리밥을 자주 먹고 했습니다. 그렇게 쌀 보다 보리를 자주 먹는 옛 선조들은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쌀, 밀 보다 많게는 수십 배 높게 함유되어 있고 보리를 자주 먹어 현시대에 자주 나타나는 성인병을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혈관계 질환 예방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혈중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지혈증과 지질이상 혈증 같은 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보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이런 만성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

패혈증 초기 증상 및 원인 : 폐렴구균 백신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패혈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패혈증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거나 기력이 감소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점점 떨어지고 취약한 중 장년층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패혈증은 우리 몸에 면역방어 체계가 무너져 전신으로 세균 감염이 발생해 우리 몸 곳곳에 염증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럼 패혈증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과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만성질환 패혈증이 나타나기 쉬운 분들은 만성질환인 간, 당뇨, 에이즈 , 암 신부전 같은 증상이 있거나 겪었던 분들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 항생제 같은 내성이 생기게 되면 우리 몸에 세균과 바이러스들이 저항하는 능력이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오십견 어깨 스트레칭 방법 5가지 : 팔이 잘 올라가지 않을 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오십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십견은 다른 말로는 동경근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십견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모든 관절에 통증이나 뻐근함이 오게 되고 심하면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아프고 통증이 삼하게 나타나는데요. 또 오십견은 남자보다 여성분들 어깨에 많이 나타나 괴롭히기 때문에 각별히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그럼 오십견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온찜질과 스트레칭 오십견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위는 오른쪽 팔 관절 부분입니다. 나타나는 특징은 팔이 위로 올라가지 않는 증상인데요. 이렇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통증이나 뻐근함 대문에 팔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지만 통증이 있다고 해서 사용하지 않아서는 안되고 팔 과 ..

모낭염 원인 과 증상 : 여드름, 가슴, 등, 턱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모낭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모낭염은 우리 피부 중에 피지가 가장 많은 부위에 발생되고 피부가 약한 부분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모낭염이 한번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특징이 있고 흉터를 남기기도 하기 때문에 강제로 짜거나 손톱으로 압력을 줘서 2차 감염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모낭염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여드름, 모낭염 모낭염이 나타나는 이유는 모공 속에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여드름과 모낭염에 증상이 비슷해 많이 헷갈려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여기서 모낭염에 특징을 알아보자면 모낭염은 짜거나 했을 때 통증이 극심하고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것이 바로 모낭염이고 여드름은 반대로 통증은 모낭염..

비트 효능 9가지 : 비트 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빨간 무라고 불리는 비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비티는 지중해 시칠리아에서 많이 자라는 야채이며 제철은 10월부터 12월 사이가 제철입니다. 비트는 특유의 붉은색으로 여러기지 요리에 데코레이션 혹은 식재료로 많은 해외 분들과 국내 분들이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또 비트는 저장성이 뛰어나 상온 혹은 냉장 보관에 상관없이 1년 내내 잘 상하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비트에 대한 효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저당질 비트는 다이어트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채소들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비트 100g당 7g에 당으로 다른 야채들과 다르게 당이 적어 살이 찌는 것에 대한 걱정이 적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

눈 시력 좋아지는 법 : 시력 회복, 시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시력이 좋아지는 법과 시력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력 저하의 원인은 어두운 곳에서 모니터를 오래 보거나 장시간 스마트폰 같은 전자 기기을 오래 사용한다거나 눈을 깜박임이 적인 행동을 했을 때 혹은 노화로 인해 자연적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으며 젊은 분들은 대게 눈 주위에 근육인 홍채, 모양체, 안구 주변 움직임 즉 근육이 쇠약화로 시력저하에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런데 눈 주위에 근육의 쇠약화는 대부분 눈 근육 단련으로 회복이 되기 쉽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고 노력하면 금방 또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럼 시력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모양체 단련 기력 저하를 회복하는 방법은 우리 눈 속에 있는 모양체를 단련하는 방법입니..

이상지질혈증 관리 및 예방법 : 고지혈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상지질혈증은 우리 몸속에 생기는 각종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수치가 내려가거나 쌓이게 발생되는 병이며 우리 몸의 대표적인 콜레스테롤의 종류는 중성지방.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L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이런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속에 꼭 있어야 되는 콜레스테롤들이지만 과도하게 많이 쌓이게 되면 각종 혈관질환인 뇌경색, 뇌졸중, 협심증 같은 혈관이 막히는 증상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이상지질혈증이 있는 분들은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이상지질혈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비만 이상지질혈증이 나타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비만 대..

꿀잠 자는 법 : 잠 안올때, 잠 잘오는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잠이 오지 않을 때 잠이 잘 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 한국 보건사회 연구원에 따르면 성인 기준 70% 이상이 심한 불면증을 겪어 봤다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아무래도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 기름지고 짠 음식, 과도한 스트레스 같은 것들이 우리의 수면 불균형을 일으켜 심하면 불면증으로도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럼 깊은 수면에 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타트체리 우리가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주는 성분 중에 타트체리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타트체리는 이름과 걸맞게 체리 속에 있는 성분으로 우리가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성분입니다. 그런데 체리가 시중에 잘 ..

미역국 효능 및 부작용 : 김, 다시마, 미역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미역과 다시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조류는 우리나라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중 하나이며 비타민과 각종 칼슘 알긴산 등으로 우리의 장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좋은데요. 그런데 미역과 다시마도 잘못 먹으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미역과 다시마 해조류에 대한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갑상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해조류 섭취량이 다른 나라보다 월등히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해조류에는 우리 몸에 좋은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에 몸에 굉장히 좋은 점도 있지만 해조류를 과도하게 섭취할 시 요오드 섭취량이 과도하게 많아지게 되고 갑상선암을 발병할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 WHO 기준 요오드 일일 섭취량을 보게 되면 하루 평균..

다리 혈액순환 원인 및 개선 방법 : 하체, 종아리, 발 [내부링크]

종아리와 발은 우리의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를 만큼 종아리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혈액이 우리 몸을 타고 흐르는 속도가 늦어져 우리 몸 곳곳에 영양분이 잘 전달되지 않게 되고 신체 기능도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또 면역력 저하를 일으켜 각종 병에 쉽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종아리와 발에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의 혈액순환이 안 되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이 다리에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게 될 시 아래 같은 증상들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① 절이고 종아리 근육이 아프다. ② 내 다리가 아닌 것처럼 느껴진다. ③ 피부 표면이 무언가 기어 다니는 느낌이 든다. ④ 경련 또는 쥐가 자주 나타난다. 이렇게..

척추측만증 증상 및 예방법 : 특발성, 테스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척추측만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남녀노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증가해 나이에 상관없이 척추측만증이 무서워 많은 분들이 내척추가 혹시 휜 거 아닌가 하고 굉장히 걱정을 많이 하시고 있습니다. 물론 척추측만증이 심하게 진행되었다면 그만큼 통증도 크게 나타나겠지만 척추측만증이 초기 이신 분들은 좋은 자세와 올바른 운동을 병행하는 것만으로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척추측만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한 방향만 사용 사람이 태어나고 생활하면서 왼손 오른손 사용이 대부분 정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한쪽 신체 부분만 사용하게 되면 척추측만증이 나타나기 좋은 환경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또 직업적으로 한쪽으로만 사용하는 일과 행동 혹은 ..

집중력 장애 원인 :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집중력입니다. 일이든 공부를 할 때든 집중력이 떨어지면 그만큼 하기 싫어지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런 집중이 안 되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많은 이유들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정서적, 환경적, 십 습관 등에 문제로 집중력을 떨어드리는 이유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중력이 떨어지는 이유와 집중력을 상향시키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온도 집중력이 떨어지는 원인 중에는 머리에 생기는 온도 때문에 집중력이 흐려질 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머리 부분에 있는 모세혈관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혈액들이 빠르게 흐리기 때문에 우리가 집중을 할수록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또 온도 상승으로 인해 활성화된 뇌가 과부하를 일으켜 집중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또 우리가 집중력..

우울증 초기 증상, 우울증 테스트 및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우울증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울증은 생각보다 우리 삶 속에 언제 어디서든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에 한 가지입니다. 그렇게 나도 모르게 악화되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삶의 의욕도 많게 감소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울증이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과 우울증 테스트를 통해 자가 진단을 해보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생활 패턴 우울증이 초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갑자스러운 생활 패턴의 변화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는 시간은 어느 정도 규칙이 사람마다 정해져 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식욕이 없어지거나 밥을 먹는 시간이 길어졌거나 갑자기 밥 먹을 시간이 아닌데 배가 고파 밥을 먹는다던지 한다면 우울증에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능이버섯 효능 8가지 : 좋은 능이버섯 고르는법, 채취 독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능이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은 특유의 향과 씹는 식감 때문에 많은 요리에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또 능이버섯의 선향이 은은하게 있어 고기 요리를 할 때 잡내를 잡아주고 고기랑 같이 곁들여 먹을 때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이렇게 능이버섯이 맛도 좋은데 여러 가지 효능도 있는데요. 그래서 능이버섯에 효능, 좋은 능이 고르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만성 위장장애 능이버섯은 특히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 이유는 능이에 함유된 프로테아제 성분이 우리 위장에 들어갔을 때 위장에 기능 회복을 돕고 만성적 소화불량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역류성 식도염 같은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식재료입니다. ② ..

골다공증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 5가지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골량의 감소화로 인해 뼈에 미세 구멍들이 생겨나게 되고 그로 인해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쉽게 나타나는 증상을 우리는 골에 구멍이 생긴다 하여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또 골다공증이 생기게 되면 작은 부딪침과 마찰에도 큰 부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낙상 사고는 60%가 집에서 40%가 외부활동으로 발생된다고 하니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은 더욱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골다공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환경적, 유전적 골다공증은 보통 환경적인 요인으로 많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유전적 영향도 크게 작용하기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서 골다공증을 앓았던 병력이 있거나 한다면 미리 식습관이나 운동을 통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의 간에서 90% 정도를 생산하게 됩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경우는 상당히 많으며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콜레스테롤이 간에서 과도하게 많이 생산될 때 또는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거나 할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 간에서 생기는 콜레스테롤과 담즙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만 잘하면 콜레스테롤에 대한 위험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질경이 질경이는 차전자피(씨앗)가 완전히 성장하게 되면 질경이로 성장하게 되는 됩니다. 질경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사리 효능 7가지 : 섭취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고사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고사리는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고사리를 섭취하는 방법과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우리 몸에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고사리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칼슘 고사리에 들어 있는 풍부한 칼슘은 우리의 치아와 뼈를 만들 때 효과적이며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키를 크게 할 수 있는 천연 칼슘제입니다. 또 칼슘은 중장년층에 많이 나타나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같은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 변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고사리는 우리 몸에 있는 숙변과 변비를 개선하고 제거하는데..

새끼발가락 통증 원인 : 무지외반증, 소건막류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소건막류와 무지외반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소건막류와 무지외반증은 특히 남자보다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남자는 20% 여성이 80% 정도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데이비드 베컴의 아내인 빅토리아 베컴도 이 무지외반증으로 상당히 오래 고생했다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원더걸스 멤버였던 선미도 무지외반증에 극심한 통증으로 활동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지외반증이나 소건막류가 나타나게 되면 신발을 신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새끼발가락이나 엄지발가락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무지외반증이나 소건막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럼 새끼발가락과 엄지발가락에 통증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신발 무지외반증과 소건막류가 나타..

변비 원인과 숙변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10가지 : 똥 잘 싸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변비와 숙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 기준 성인 10명 중 2명~3명이 변비를 증상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변비는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쉽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그런데 이런 변비를 너무 간과하게 되면 숙변으로 발전해 우리 몸에 있는 여러 곳에서 염증반응을 일으켜 두통, 허리 통증, 극심한 방귀 냄새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장 건강 관리만 잘해주더라고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변비와 숙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섬유질 변비가 나타나는 이유는 식이섬유 섭취가 낮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녹황색 야채들을 섭취해 변을 무르게 하고 배출이 쉽게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콩나물 효능 6가지 : 섭취 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콩나물입니다. 콩나물은 우리 일상에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그중 간 해독작용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콩나물은 100g 당 53Kcal를 가지고 있으며 콩나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 만으로 여러 가지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부족한 비타민과 충족 도움이 되며 동의보감에 콩나물이 완전히 성장하기 전 "대두황권"이라고 해서 약재료도 사용되곤 합니다. 그럼 콩나물에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비타민 B, C 콩나물에 머리 부분은 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콩나물의 머리 부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우리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데 부족함 없는 식재료인데요. 그중 비타민 B군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며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며..

귀가 먹먹해지는 원인과 예방법 7가지 : 한쪽 귀 먹먹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돌발성 난청과 귀 먹먹함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들어 귀에 대한 문제로 인해 많은 분들이 걱정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심리적은 스트레스나 주위 환경 혹은 섭취하는 음식에 있어 귀 건강에 문제가 생겨 이명과, 어지럼증, 말울림, 귀 통증 같은 증상들을 나타나게 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귀 먹먹함과 돌발성 난청이 왜 나타나 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내림프 이상 발생 귓속에 있는 내림프라는 부분이 풍선처럼 부풀었다 줄었다 하는 과정에 있어 귀 먹먹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내림프 속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풀었을 때는 물로 가득 차게 되며 반대로 부풀었던 내림프가 작아지면서 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이 싹 없어지게 되는데요. 만약 이런 귀..

코가 건조할 때 나타나는 증상, 코막힘 원인과 뚫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코막힘과 코가 건조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 사람 남녀노소 존체 기준 코막힘을 앓고 있는 분들은 10명 중 4명 많은데요. 그중 어른들도 상당히 많지만 아이들도 코막힘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코막힘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만 알면 코막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막힘과 고가 건조할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진드기 우리 침구류에 서식하는 집먼지 진득이가 우리의 콧속에 있는 하비갑개라는 코 점막 조직을 자극해 부어오르게 되고 우리가 저녁에 잠들 때 특히 심하게 부어올라 코막힘을 더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특히 코막힘이 심한 분들은 침구류 잘 관리해주는 것..

고지혈증 증상,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고지혈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고지혈증은 중성지방 150mg/dl 이상, LDL 콜레스테롤 130mg/dl 이상 총 콜레스테롤 200mg/dl 이상이었을 때 고지혈증이라고 하며 보통 우리나라 10명 중 2명~3명 정도가 고지혈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또 고지혈증이 생기게 되면 우리 몸에 핵심 장기인 뇌, 심장, 말초혈관에 혈액순환인 잘되지 않게 되고 그로 인해 뇌졸중, 심장과 말초혈관에 동맥경화가 생겨 심각한 병으로 발전하기 되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방법과 고지혈증을 앍고 있는 분들이 하지 말아야 된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육류 지방이 많고 마블링이 많은 고기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마블링이 많이..

성인 몸에 열 내리는 법과 열이 떨어지지 않을 때 -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몸에서 나는 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감기나 일반 몸살이 나타났을 때 우리 몸에서는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 열이 하루 이틀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 다면 정말 큰 병이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꽤 많으 실겁니다. 그런데 열은 몸 관리와 먹는 것만 잘 조절한다면 금방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인 열을 방법과 열이 있을 때 하지 말아야 되는 행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양말 우리의 제2의 심장으로 알려진 발을 차갑게 유지하는 것만으로 몸안의 열일 내리는데 도움이 상당히 되는데요. 양말을 찬물에 담가 물기가 떨어지지 않을 만큼 꽉 짠 후 양말을 싣고 약 5분가량 3회 반복해주는 것만으로 성인 열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반대로 ..

마카다미아 효능, 섭취하지 말아야 되는 분들 -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마카다미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카다미아의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에 있으며 마카디미아 100g당 690kcal이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마카다미아는 보통 대게 수입산입니다. 마카다미아의 특유의 식감과 고소함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견과류 중 하나이며 고소함 뒤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들과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떨어진 분들에게 특히나 좋은 견과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카다미아의 효능과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① 비타민 B 마카다미아의 포함된 비타민 B군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 중 중요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생활에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며 간 기능을 강화 및 개선에도 좋습니다. 또 비타민 ..

맨발 걷기 효능 및 주의해야 될 점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맨발 걷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들어 걷기 운동에 인기로 맨발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신데요. 맨발로 걸었을 때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고 이로운 효과가 있는지와 걷기 운동을 할 때 하지 말아야 되는 행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정전기 우리의 몸은 정전지기 흐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 사용이 많아 우리 몸에 정전기기 축적되는 양이 상당히 많은데요. 정전기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활성산소와 정전기가 결합해 정상세포 사멸 시간을 촉진시키게 되어 면역력 저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맨발로 흙 위를 걸었는데 우리 몸에 축전된 정전기가 땅 밑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하루에 20분~30분 걷기 운동을 ..

녹내장 초기 증상, 원인 및 하지 말아야 될 행동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녹내장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수록 서서히 시력이 낮아지곤 하는데요. 그런데 시력이 갑자기 낮아졌다거나 눈이 뻑뻑해진다거나 했을 때 간과하지 말아야 될 몇 가지들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녹내장 초기 증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녹내장이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과 왜 녹내장이 나타나는지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과 원인 녹내장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게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고 치료도 단순하지 않은데요. 그렇지만 녹내장이 나타나는 원으로는 가족력으로 생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녹내장을 예방하는 데 있어 가족분들이 녹내장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면 꼭 정기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으며, 그..

손가락 마디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 - 통증 완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손가락 마디에 통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손가락에 과부하게 생겨 마디에 통증이 생기거나 붓거나 하는 증상들을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은 손가락 마디에 통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퇴행성 우리 몸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염은 세월이 흐를수록 그 증상이 무릎보다 손가락에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큰 원인은 스마트폰 사용 혹은 키보드 사용이 되겠는데요.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게 될 경우 손가락 마디가 붓거나 손가락 모양이 틀어지거나 통증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통증이 만약 나타난다면 손가락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통증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스마..

페퍼민트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 이명 증상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페퍼민트입니다. 페퍼민트는 해외에서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약재로 사용되고 습니다. 또 페퍼민트를 바짝 말려 차로 우려먹기도 하는데요. 페퍼민트의 맛은 시원하고 청량하여 뜨거운 물에 우려낸 다음 차갑게 해서 먹으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피부 트러플이 심한 분들은 자주 꾸준하게 드신다면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페퍼민트에 대한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변비 예방 페퍼민트에는 다량에 멘톨과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담즙에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 페퍼민트에 멘톨 성분은 근육을 근육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대장에 운동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도 효과적입니다. ② 집..

생리통이 심한 이유 복부냉증 원인과 예방법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복부냉증입니다. 복부냉증은 보통 남자보다 보통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되며 복부냉증이 심하게 발전하게 되면 아랫배가 차가워 설서나 복부 통증이 동반되며 허리에 찬기가 몰려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서 여성분들이 복부냉증을 증상이 있으면 생리통에 통증 또한 더 심해지기 때문에 각 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복부냉증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아랫배 마사지 복부냉증이 나타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혈액순환입니다. 우리의 몸은 혈액이 잘 통하지 않으면 차가워 지기 마련인데요. 복부도 마찬가지로 복부에 혈액이 잘 전달되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된다면 복부냉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들기 전 3분 3..

주부 습진 및 습진 증상 원인과 예방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습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습진은 한 곳에 많게는 3개월 지속되거나 하면 만성 습진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습진이 바로 만성 손 습진인데요. 아무래도 손은 설거지, 욕실 청소 등 화학물질 등을 통해 세척하고 닦기 때문에 유독 많이 발생되곤 합니다. 또한 주부들 이외에도 미용사, 요식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혹은 금속제품을 다루시는 분들 또는 의료계통에 종사자분들이 특히나 만성 손 습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습진이 왜 발생되고 원인이 무엇인지 예방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진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2가지 요인 ① 알레르기 피부염 일반 습진이나 주부습진이 나타나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

파인애플의 효능 7가지 - 항산화 과일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파인애플입니다. 우선 파인애플의 이름이 만들어진 계기는 이렇습니다 맛은 사과처럼 새콤 달콤하며 모양은 소나무가 비슷하다 하여 소나무의 "Pine"와 사과의 "Appel"이 합쳐져 파인애플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 파인애플에 콜럼버스의 두 번째 항해를 할 때 발견되어 전 세계 적으로 퍼져 나갔으며 모양이 특이하고 맛이 일품이여 가톨릭 교황에게 선물로 바치게 되고 그 맛이 훌륭하다 하여 "왕의 과실" 이라고도 부르기도 했습니다. 파인애플에 제철은 3월~9월이며 브로멜라인이 풍부한 파인애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피로 해소 파인애플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상당히 좋은데요 여기서 파인애플에 포함된 비타민B1은 탄수화물의 대사과정..

살인진드기 감염병 SFTS 예방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진드기입니다. 진드기에 종류는 크게 7종류로 나뉘며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진득 기는 집먼지 진득이입니다. 그런데 집먼지 진득이는 가벼운 알레르기나, 가려움 등이 가벼운 증상만 나타나게 되는 반면 야외에서 발견되는 진드기는 생각보다 무서운 녀석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무서운 진드기의 종류는 작은 소피 참진드기입니다. 이 진드기에 별명은 살인진드기라는 별명까지 붙어 치사율이 무려 20~30%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진드기로 인상 감염병에 걸리게 되면 현재까지 아무런 백신이 없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야외 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예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돗자리 사용 풀 밭에 앉아야 되는 일이 있다면 꼭 ..

변비 탈출 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변비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하루에 변을 2번에서 많게는 4번까지 봐야 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렇지만 대부분에 사람들은 하루에 변을 한 번도 안 보시는 분들도 있고 며칠에 한번 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변을 못 보는 가장 큰 이유는 식습관이 가장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가 먹는 음식 자체는 채식보다는 육식을 섭취하는 빈도수가 많아지고 그로 인해 야채 및 비타민 섭취가 낮아져 대상에 움직임 또한 느려지기 때문에 그런대요, 그래서 오늘은 변비 예방하고 쾌변을 볼 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 해외에서는 케일은 채소의 왕이라고 부를 만큼 정말 여러 가자 비타민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비타민은 비티만 A, C, K 풍..

뻑뻑한 눈 안구건조증 원인과 치료 관리법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안구건조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안구건조증 환자분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안구건조증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이유 첫 번째는 장시간 컴퓨터에 앉아 있는 습관 때문에 발생되며 두 번째는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이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그 외 장시간 렌즈를 사용해도 안구건조증에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 구성 성분에 불균형으로 안구표면이 손상되어 눈물이 부족해 건조해지거나 약한 바람에도 안구가 시리는 증상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한 통증도 나타날 수 있으며 눈 속에 이물감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외부 자극 때문에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여름철에 선풍기 바람을 얼굴에 바로 쐬거나 겨울철에 난방 용품 히..

뇌졸중을 일으키는 잘못된 습관과 예방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뇌졸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뇌졸중은 특히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기온이 내려가 혈관이 수축하고 혈관 길목에 기름이 혈관을 막아 혈압이 상승하고 그 상태로 장시간 유지될 시 혈압을 이기지 못해 혈관이 뇌 속에서 터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뇌졸중은 겨울철에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따뜻한 봄철과 여름철에도 위험한 질환이기 때문에 특히 관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뇌졸중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정기적 검사 뇌졸중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정기적인 검사입니다. 특히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정기적으로 검사를 꼭 받으셔야 되며 그 외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체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뇌졸중이 발생되..

손가락 빠는 습관 고쳐야 되는 이유와 예방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영유가 시기 1살~3살에 많이 나타나는 손가락 빠는 행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손가락 빠는 행위는 많게는 8살 13살 까지도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아이들이 왜 손가락을 빠는 행위를 하는지와 손가락을 장기간 지속될 경우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와 손가락 빨기를 왜 빨리 끊어야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손가락을 빠는 대표적인 이유 3가지 ①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아이들이 심리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을 때 혹은 아이들이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았을 때 손가락 빠는 행위로 나타나게 됩니다. ② 아이들이 배고프거나 영양적으로 부족하게 될 때에도 손가락 빠는 행위게 나타나게 됩니다. ③ 무언가 또다른 불편감이 있을 때 손가락을 빠는 행동을 할 수가 있으며..

불면증 원인과 개선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불면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불면증으로 밤에 잠을 못 자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시며, 불면증으로 치료까지 받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이 불. 면. 증 이 생기는 이유는 정말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는대요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이 나타나는 원인들과 개선 방법 8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패턴 생활 패턴이 자주 바뀌는 사람은 불면증이 생기기 쉽니다. 우리가 어느 때는 저녁에 정상적으로 자고 어느 날은 갑지가 낮에 자고 이렇게 반복되게 되면 자연적으로 몸에 수면기능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되어 스트레스가 쌓이고 콜티졸이라는 수면 방해 물질이 대거 분비되어 불면증에 원이 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면증을 예..

아토피 피부염, 태선화 증상 있는 분들 목욕 샤워 주의 사항 5가지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을 관리하는 것 중에 가장 기본주에 기본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목욕(샤워) 하는 방법인데요, 그런데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으신 분들 중 몇몇 분들은 잘못된 목욕 방법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회복되었다가 다시 재발하고 반복적으로 인해 피부염이 더 심해지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계신 분들만에 목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이란 아토피 피부염은 피부 가장 바깥쪽에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 장벽과 각질층이 손상되어 벗겨지거나 피부가 붉게 반점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극심한 가려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계신 분들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중요한 단백질인 필라그린과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감소되어 있으며 또 건강한 피부의 p..

잦은방귀 혹은 지독한 방귀 냄새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방귀입니다. 방귀는 우리에 생활 습관에 따라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나오게 되며 어떤 사람은 방귀가 자주 나오는 분들도 있으며, 어떤 분들은 방귀가 나오는 횟수는 적지만 냄새가 굉장히 지독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이런 방귀 문제가 우리나라에 평균 15~30%가량이 겪고 있는 증상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주 방귀가 나오는 분들이나 방귀 냄새가 지독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귀가 만들어지는 원리 방귀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종에 가스가 항문을 통해 배출되는 것인데요,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음식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공기도 같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과하게 공기를 흡입하게 되면 그만큼 방귀 또한 자주 배출하게 되고 트림 또..

건선으로 인한 붉은 반점, 가려움 피부 미용에 좋은 당귀로 예방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당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귀는 피부미용에 특히 좋은 약재인데요, 또한 기온이 오르는 봄철이나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는 가을철에 피부가 건조해지게 쉬우며 건조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반면 되면 건선이라는 질환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건선을 예방하는데 당귀가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고 우리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당귀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의 유래와 효능 당귀는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중국에서도 사랑받는 약재 중 하나이며, 유래 중 전쟁터에 나가는 남편에게 당귀를 넣어 같이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런 이유는 당귀가 그만큼 우리 몸에 기력을 북돋아 주기 때문에 전쟁으로 인한 기력이 떨어져 돌아올 수 없는 남..

콜린성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보통 체온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많이 발생되며, 특히 따뜻해지는 봄철과 여름철에 많이 발생이 되곤 합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몸에 온도 상승으로도 콜린성 두드러기가 발생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운동도 하지 않고 채온 온도 상승하지 않도록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의 온도를 억지로 낮춰도 해결되지 않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온도가 상승하면 나타난다는 증상은 많이들 알고 있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채온이 상승할만한 운동과 겨울철 난방기 사용 혹은 사우나, 매운 음식을 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며, 화를 참거나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런..

손과 발에 생기는 수포와 물집을 동반한 극심한 가려움 한포진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한포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포진은 보통 따뜻해지는 봄철과 여름철에 많이 유행하는 질환이 이며, 한포진은 습진에 일종입니다. 자주 나타나는 부위로는 외부에 접촉이 많은 손바닥과 손등 혹은 발바닥과 발등 부위에 많이 나타나며 작고 투명한 수포로 생기며 한포진이 악화될 시 수포 부위가 커지며 붉거나 누런색으로 불투명한 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포진은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포진 관리 방법과 개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포진 관리 - 수포 손과 발에 한포진이 생기게 되면 상당한 가려움 유발하며 물집이 잡히는 게 특징입니다. 그런데 가려움으로 물집이 잡힌 곳을 무이식적으로 긁거나 했을 때 물집이 벗겨져 내부 표피가 노출되고 손톱에 ..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 - 민들레 차 [내부링크]

오늘은 민들레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민들레는 옛 선조들부터 전해 내려오는 약제이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먹는 법이 다양한데요, 첫 번째로 많이 즐겨 먹는 차로 우려먹기도 하며 민들레를 무침으로도 밥반찬용으로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들레로 할 수 있는 것들과 민들레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림이 생기는 원인 여드름은 피지 분비 양이 많아진 상태에서 모공 안에 피지가 나가지 못하고 계속해서 쌓이게 되고 이때 여드름 균인 아크네 균이 염증을 일으키고 모낭 입구 모공 부분에 각질층 등으로 막히게 되면 향우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뾰루지 형태로 발전하게 되는 것 이 바로 여드름입니다. 그래서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약과 모낭의 과각화를 만드는 약 또는 여드름균인 아크네 균..

비타민, 섬유소, 무기질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 파이토케미컬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되는 파이토 케이컬의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세포라는 아주 작은 부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각 세포마다 모양도 하는 일도 제각각 다른데요, 또한 각 세포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죽고 또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세포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세포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외부적인 요인으로 변화도 생기지만 세포 성장주기가 정지되어 기능 저하를 일으키고 항상성이 저하되면 우리가 겪는 노화를 겪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세포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사멸 주기를 무시하고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인체의 기능을 망가뜨리기도 히며, 우리는 이것을 암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럼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필수 영양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토 케이벌 파이토(식물..

무릎관절 통증이 원인과 개선 방법, 무릎의 좋은 음식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무릎 통증에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들어 걷기 운동이 인기를 얻어 많이들 공원에서 걷기 운동을 하시곤 하는데요, 그런데 나이가 있으신 분들 혹은 무릎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 걷기 운동을 장시간 너무 오래 하거나 등산을 하고 하산을 할 때 혹은 계단 운동을 하고 난 후 계단을 내려오는 과정에서 과도한 무리가 무릎으로 전해져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릎 통증에 악영향을 아래 증상들에 대해 행동과 개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통증의 종류 ① 무릎이 너무 아파요 ② 계단을 못 내려오겠어요 ③ 무릎이 뻐근하소 쑤셔요 ④ 무릎을 구부릴 때 아파요 ⑤ 무릎이 아파서 뛰거나 걷기가 힘들어요 무릎이 통증의 원인 우리 몸을 이동..

치통이 오래 지속되면 더 큰 병으로 발전, 치통이 밤에 더 심한 이유 [내부링크]

치통이 한번 발생되면 밤늦게 까지 잠을 못 들 정도로 치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또한 우리가 음식을 먹었을 때 시린 증상도 상당히 우리 삶에 질을 떨어뜨리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통이 갑자기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 해야 되는지 그리고 치통의 원인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통의 종류 치아의 통증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는 치아의 원이 이 될 수 있으며 두 번째는 잇몸의 문제가 생겨 치통이 나타나곤 합니다. ① 치통의 원인 치아가 시리거나 약간 불편한 단계를 넘어 시간에 관계없이 치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경우이며, 치아의 통증 대부분은 치아에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어 신경조직에 감염이 일어나 염증이 생기면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치통(치수염)이 한번 시작되면..

내성발톱 원인 및 자가치료 : 염증 [내부링크]

내성발톱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손발톱을 깎을 때 일자로 자르지 않거나 끝부분이 완전히 잘리지 않아 손발톱이 자라나는 과정에서 살 속을 파고들어 가 통증이 유발하게 된다. 또한 내향성 손발톱은 발가락뿐만 아니라 손톱에서도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내성발톱 원인 및 자가치료 : 염증 지속적인 눌림으로 인한 내성발톱 내향성 손발톱 즉 내성발톱이 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지속적인 압박으로 발생하게 된다. 그 대표적인 이유로는 본인 발사이즈 보다 작은 사이즈를 신는 경우 또는 발볼이 좁은 구두 및 하이힐을 많이 신게 되면 엄지발가락부터 세끼 발가락에 지속적인 압력으로 발톱이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상처가 생겨 염증 또는 고름등이 발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내성 발톱이 생겼다면 ..

이명 증상,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이명증상,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유 귀에서 갑자기 삐- 하는 소리를 한 번쯤은 겪어 봤을 것이다. 이렇게 귀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우리는 "이명"이라고 말하는데 이러한 이명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된다. 그럼 왜 이명이 생기는 것인가 살펴보면 우리의 귀 즉 달팽이 관속에는 미세한 전류가 흐르고 있어 이 전류가 흐르는 과정에 있어 일시적으로 전류흐름이 귀에서 삐- 하고 들리는 것이다. 그럼 이명이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치료해야 되는 이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각 저하로 발생되는 이명 시끄러운 소음이 많이 발생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이어폰 및 헤드폰을 장시간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이명이 있다. 이렇게 귀에 자극이 되는 사람들에게서는 귀에서 매미우는 소리처럼 ..

트림을 자주 하는 원인 정리 [내부링크]

트림을 음식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가스를 위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으로 자연스러운 생리현상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음에도 혹은 트림에 횟수가 갑자기 많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트림에 횟수가 증가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위장 건강에 적신호 일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와 증상이 호전되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트림이 자주 발생되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트림 원인 : 트림을 하는 원리 소화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트림 우리가 먹는 음식에 종류에 따라 소화과정에서 트림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지방함량이 낮은 가금류 즉 닭고기가 대표적이다. 또한 생선이나 채소 등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위장에서 소화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다..

키위 효능 정리 : 알레르기 [내부링크]

키위에 과육은 부드럽고 단맛과 신맛이 절묘하게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과일이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전해 주어 일상생활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키위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 증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그럼 키위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 및 알레르기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키위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는 항상 화제로 많이 알려진 성분이다. 카로티노이드가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몸에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 대표적으로 , 혈관염, 기관지염, 간염, 위염, 식도염, 시신경염등 우리 몸에 발생되는 전반적인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

배 아플 때 대처방법 : 설사, 복통 [내부링크]

배가 살살 아픈 이유 : 설사, 복통, 대처법 배가 아픈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게 발생하며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배에 가스 혹은 배변이 꽉 차거나 내장 기관들에 문제 등으로 발생하게 된다. 여기서 내장 기관에 문제는 급성염증, 경련, 만성적 소화장애, 잘못된 음식 섭취 등 다양하게 발생하게 된다. 그럼 복통이 생기는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복통 사람에 따라 만성적인 복통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다. 이러한 만성적인 복통은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통증이 가라앉았다 다시 생겼다 반복하게 된다. 이런 만성적인 복통에 원인으로는 규칙적인 식습관 관이 잘 지켜지지 않는 것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심리적인 요인 즉 과도한 스트레스, 흥분, 긴장과 같은 증..

등이 아픈 이유, 등 통증 원인 정리 [내부링크]

등이 아픈 이유, 등 통증 원인 정리 등에서 발생되는 통증을 한 번쯤은 겪어 봤을 것이다. 이렇게 등에서 콕콕 찌르는 통증과 묵직한 통증은 사람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데 그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신경성, 과민성, 운동 과다, 근골격계 이상 증상 및 건강 염려증 같은 여러 증상들로부터 발생하게 된다. 근골격계 통증 및 방사통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는 딱 집어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근골격계 이상으로 발생되는 통증은 우리의 명치 바로 뒷부분에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근골격계 이상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어깨부터 승모근 주변 관절 부위에 저리고 찌릿한 통증 즉 방사통이 같이 발생할 수 있다. 등 통증은 췌장암에 신호일까? 많은 사람들이 등에서 발생되는 통증을 췌장암이라고 생각해 병원에..

수전증 원인 및 손떨림 치료 [내부링크]

손떨림 원인 및 수전증, 치료방법 손이 떨리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게 발생하게 되며 내 의지와 상관없이 떨리기도 하지만 반대로 손 주변에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근육에 긴장성으로 손이 떨리는 경우도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주 미세한 손 떨림은 누구에게나 있으며 증상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손떨림에 증상이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된다. 그럼 그 외 질환으로 손 떨리는 증상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태성 진전으로 인한 떨림 손떨림이 발생 하는 이유중에 가장 많은 원인 으로는 본태성 진성 증상이 있을 때 많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손을 움직이거나 양치를 할 때처럼 팔을 움직이거나 할 때 유독 심하게 손떨림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반대로 손을 움직이지 않을 때는 손떨림이 없는 ..

셀러리 효능, 칼로리 : 셀러리즙, 샐러리 [내부링크]

샐러리는 다른 채소들과 다르게 유독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아직 우리나라보다 해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채소이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육류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며 식이섬유가 많고 수분함량이 높아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해외 사람들에 변비를 예방하고 부족한 식이섬유를 섭취 함으로 대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셀러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러리 효능 : 칼로리, 셀러리즙 다이어트할 때 좋은 채소 셀러리는 체중 감소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그 이유는 앞에서도 이야기했던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인데,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식단을 바꾸게 되면 우리 몸도 같이 변화를 시작하게 된다. 이때 식습관에 변화로 일시적으로 변비가 시작 되게 되는데 이때 셀..

수면 놀람증, 자면서 움찔 원인 : 대처방법 [내부링크]

버스나 지하철 같은 곳에서 잠을 자다가 한순 갈 움찔하면서 경기 증상으로 창피한 경험은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이렇게 우리가 수면 도중에 움찔 하는 것을 "수면 놀람증"이라고 하며 외국에서는 Hypnic myoclonia(수면 근대성 경련)이라고 부르고 있다. 그럼 왜 우리는 잠을 자는 도중에 근육 경련이 오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놀람증, 자는 동안 몸이 움찔하는 이유 뇌 속에 신경들의 다툼 우리 뇌 속에는 각성 상태를 유지하는 RAS라는 각성 상태 신경 물질이 있다. 또 반대로 VLPO라는 "복외측시각교차전액"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이 두 가지 존재한다. VLPO라는 물질은 우리의 수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RAS라는 신경물질은 우리를 각성 상태를 유지하는 역할을 ..

꼬리뼈가 아픈이유 : 디스크, 임산부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간혹 꼬리뼈 부분이 뻐근한 통증등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꼬리뼈 통증은 사람마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며 대표적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디스크 연관증상으로 발생하는 꼬리뼈 통증 두 번째는 임신으로 인해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조직들을 압박해 "울혈" 즉 피가 통하지 않게 되고 고인 상태인 증상 때문에 꼬리뼈 통증등이 발생하게 된다. 그럼 그 외 여러 가지 증상들로 발생하게 되며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꼬리뼈 통증 이유 : 임산부, 디스크 디스크 문제 발생 우리 몸에 중심 척추 사이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강한 압박으로 자극을 받거나 충격을 받게 되면 디스크가 자극되어 통증이 발생한다. 이러한 디스크가 자극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좌식생활이 많은 ..

안압이 높은 원인 및 증상 : 낮추는 법 [내부링크]

모든 사람이 한 번쯤은 겪어본 안압 상승 일반적으로 10~21mmHg(머큐리) 정상 수치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21mmHg 이상이어도 큰 지장이 없을 사람도 있을뿐더러 안압 수치가 정상 수치에 있음에도 눈이 빠질 것 같은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안압 수치가 낮음에도 녹내장인 사람도 있다. 그럼 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압이 높으면 생기는 증상 : 낮추는 방법 가장 많이 생기는 질환 안압이 높으면 안구 내에 압이 증가하여 녹내장이 발생 확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된다. 녹내장은 서서히 시력을 잃어 가는 질환으로 살면서 쉽게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그 이유는 현대사회인들은 장시간 모니터 사용 혹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함에 있..

바나나 효능, 섭취 주의 사항 : 공복, 혈당 [내부링크]

하루 꾸준하게 섭취하는 과일은 우리 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대장 속에 유익균에 잘 서식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일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되는 점도 분명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과 주의 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및 섭취 방법 다이어트 및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는 고열량 대비 포만감을 많이 주는 과일 중에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체중 감소 목표가 있는 분들은 배고픔이 느껴질 때 인스턴트식품을 섭취하는 것보다 바나나 하나를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도 빠르게 올릴 수 있을뿐더러 우리 몸에 면역력도 같이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니..

면역력 저하 증상 정리 : 대처방법 [내부링크]

우리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신체 전반적인 기능들이 떨어지게 되어 소화불량, 기침, 발열 등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면역력 저하가 생기는 이유는 혈액 속에 백혈구 수치가 상대적으로 많아지거나 낮아질 때 면역력 저하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를 잡아먹는 NK 세포에 문재로 면역력 저하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면역력 저하 증상 정리 면역력 저하 증상 첫 번째 몸 전체의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떨어지게 되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발열, 머리가 멍한 증상, 소화불량, 두통 등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면역력 저하가 발생하게 되면 일부분에 신체 조직이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그 짐을 다른 신체 조직들이 부담하게 되어 증상이 상대적으로 오래 발생하거나 증상이 심하게 나타..

코피 멈추는 방법 : 코피가 자주나는 원인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코피가 나는 이유는 80% 이상이 대부분 코 안에 있는 점막 부분이 헐어 생기는 코피가 대부분의 경우이다. 또한 코 점막 자체가 사람에 따라 약하거나 알레르기 및 비염 같은 질환으로 코 점막 부분이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로 인해 점막이 헐어 코피가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럼 코피를 멈추는 방법과 그 외 자주 생기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원인 : 코피 멈추는 방법 호흡기 계통 질환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바로 비염 때문이다.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 코 점막을 보게 되면 많이 대부분 코 점막 부분이 많이 짓물러 있다. 이렇게 짓물러 있는 상태에서 재채기 또는 기침 등을 하게 되면 콧속 점막이 자극받게 되고 모세혈관이 터져 코피가 잘 생하게 된다. ..

심혈관질환 증상 및 원인 : 초기증상 [내부링크]

심혈관질환이 초기 증상 즉 전조증상은 일반적으로 쉽게 알아차리기 어렵다. 하지만 대표적인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그중 가슴이 답답한 증상 등이 있으며 갑자기 호흡이 잘 쉬워지지 않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에서 일을 하는 도중 또는 몸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으므로 심혈관질환으로 알아 차라기 어려운 것이다. 그럼 심혈관질환이 왜 생기는지와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혈관질환 증상 및 원인 : 전조증상 심혈관질환이 생기는 첫 번째 원인 바로 복부비만이다. 우리가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이게 되면 인슐린 저항이 상승하게 되고 혈당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않아 당뇨병 질환을 발생시키게 되고 중성지방도 상승하게 되어 혈관..

입냄새 제거 방법 : 구취, 원인 [내부링크]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상대방에게 상당한 불쾌감을 줄 있으며 그러므로 자신도 모르게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입냄새가 원인으로는 침샘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침샘이 마르게 되면 유독 심하게 나타나는 된다. 그럼 왜 침샘이 마르는지와 그 외 여러 가지 원인들로 입냄새가 생기지는에 대해 오늘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 냄새 원인 및 제거 방법 : 구취 나이가 들수록 입냄새가 심해지는 이유 우리 입속은 24시간 침으로 촉촉하게 유지된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침샘에서 침이 잘 분비되지 않게 되고 입속이 건조해지면서 세균 번식이 더 많아져 입냄새가 유독 심하게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입을 계속 다물고 있으면 단내 즉 입냄새가 많이 날것이라고 알고 있지..

블루베리 효능 정리 :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블루베리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좋지만 40대 이상 노화가 시작되는 사람들에게 유독 좋은 과일이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며 혈관노화 방지 기억력 개선 시력보호 즉 망막을 보호하는데 효과 적이기 때문이다. 그럼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정리 블루베리 섭취 방법과 효능 첫 번째 블루베리는 7월~9월 사이가 가장 달고 맛있을 시기이다. 또한 포도랑 비슷하게 생긴 블루베리는 포도보다 7배 높은 "안토시아닌"성분을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 비타민 C, 키로티노이드, 클로로겐산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섭취하는 게 효과적인 과일이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

피부 건선 증상 정리 : 손톱, 두피 [내부링크]

피부 건선은 만성적인 염증선 피부질환으로 한번 시작되었다면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또한 건선은 피부에 생기기도 하지만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도 생길 수 있으며 당뇨와 고혈압등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럼 이 건성은 왜 생기는 것이며 증상은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에 대해 오늘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건성 증상 및 원인 : 손톱, 두피 건선은 피부염 이기 전에 전신질환이다. 앞서 잠시 이야기한 것처럼 건성은 몸 전체에 생기는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빨갛게 되거나 수두처럼 수포가 생기는 중에 여러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또한 몸에 생긴 염증은 관절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가슴에 통증을 유발하는 심근경색과 협심증등이 발생할 수 있다. 건선이 생기는 이유 사람에..

아연 많은 음식 : 일일 권장량, 과다섭취, 부족 증상 [내부링크]

아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 중에 하나이며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중 대표적인 미각 둔화증상이다. 만약 아연이 부족해서 미각 둔화증이 생기게 되면 다른 사람보다 자극적은 음식에 감각이 떨어져 남들 보다 더 짜게 먹게 되고 이렇게 섭취된 과도한 나트륨등은 고혈압과 혈관질환 등에 노출되기 쉽다. 그래서 오늘은 아연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 종류와 아연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연 많이 함유된 음식 : 하루 권장량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은 바로 손톱이다. 그 이유는 아연이 우리 몸에 단백질을 안정화 및 합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손톱에 흰 반점이 생기거나 흰 가..

뇌졸중 전조증상 : 초기증상, 예방 [내부링크]

뇌졸중에 골든 타임은 초기증상에서 3시간에서 4시간 이내에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뇌졸중 전종증상 즉 초기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뇌졸중에 대표적인 원인인 뇌경색 및 뇌출혈에 생겼을 때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 예방법 뇌졸중에 대표적인 원인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앞서 잠시 이야기할 것처럼 뇌졸중은 뇌경색 즉 뇌로 지나가는 혈관이 피떡(혈전) 및 색전물질(혈관찌꺼기)등으로 막혀 혈액이 지나가지 못하게 되고 뇌로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점차 의식이 희미해지며 어지러움등이 초기증상에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뇌혈관이 터지는 뇌출혈은 뇌 근처에 있는 모세혈관들이 압력과..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 구기자차, 고지베리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구기자 해외에서는 고지베리라 불리는 고기자는 국내에서 약재로도 활용이 되면서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해외 유명인사들 미란다커, 마돈나, 진시황 등 다양한 계층에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건강식품이면서 한편으로는 약재이다. 하지만 구기자를 잘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좋지만 잘못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구기가 효능과 부작용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하나도 버릴 것 없는 구기자나무 구기자나무는 하나 버릴 것 없는 나무이며 나무뿌리와 껍질은 "지골피"라고 하여 허약한 채질과 천식 등 다양한 증상에 활용이 되며 구기자의 잎은 바짝 말려 "십선차"를 만드는데 활용되며 피로해소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구기자의 열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가루등을 내어..

통풍 증상 및 원인 : 나쁜 음식,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핵산을 만들어 내는 퓨린물질이 생기게 되며 이때 퓨린이라는 물질이 변형되면서 요산이라는 형태로 바뀌게 되고 요산은 소변으로 배출되게 되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요산이 과도하게 많이 만들어지게 되고 몸 이곳저곳에 축적되어 염증반응을 일으키며 관절연골 사이사이에 축적되어 관절염 및 급성 통풍 관절염등 발생 하게 된다. 통풍 증상 및 원인 :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급성 통풍 증상 및 발생 위치 통풍은 사람마다 무릎, 발가락 발등, 발목 및 손가락 전반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통증은 가벼운 열감 또는 붓기 등으로 시작하여 걸을 수 없을 정도에 엄지발가락에 통증등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때 증상은 1일~2일 정도 쉬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통풍에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고요산혈..

왼쪽, 오른쪽 하복부 통증 원인과 이유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간혹 아랫배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다. 또한 사람마다 남자 여자에 따라 통증에 생기는 이유도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하나에 문재로 판단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오른쪽 및 왼쪽 하복부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왼쪽, 오른쪽 하복부 통증 원인 방광 및 신장에 이상 신호 남자 여자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신장이다. 신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소변이 요관을 타고 내려와 방광으로 쌓여 소변으로 배출되게 된다. 이때 소변이 신장에서 요관을 타고 방광으로 내려오게 되는데 돌 즉 요관결석이 생기게 되고 요관이 늘어나는 "수신증" 생기게 되는 과정에서 통증이 오른쪽 왼쪽등 다양한 방향으로 나타나게 된다. 또한 요관결석이 방광으로 내..

고지혈증 원인 및 증상 : 수치, 이상지질혈증 [내부링크]

고지혈증이 생기는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다. 어떤 사람은 지방질 혹은 탄수화물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할 때 또는 섭취된 에너지 원들이 사용되지 못하고 몸속에 축적될 때 이렇게 사람마다 다양한 원인으로 시작되어 혈관이 좁아지게 되고 막히게 되어 여러 가지 병들이 생기게 된다. 그럼 오늘은 고지혈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고지혈증 원인 및 증상 : 수치 고지혈증이 잘 생기는 사람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다양하게 사용된다. 그중 비타민 D를 만다는 것과 여자에게는 난소 남자에게는 고환등에서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만들고 간으로 돌아와 담즙으로 최종 배출 되게 된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가공된 음식을 많이 먹음으로 인해 식품 첨가물 혹은 화합물등을 나도 모르게 많이 먹게 되면 간에..

MSM효능 및 부작용 : 섭취 방법, 일일 권장량 [내부링크]

우리 몸에 필수 4대 영양소중 칼슘, 칼륨, 인 다음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 성분이 바로 유황 또한 유황은 우리 몸에 발톱, 손톱, 연골, 모발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염증들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영양소이다. 하지만 유황은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많이 어렵기 때문에 MSM이라는 섭취 가능한 "식이유황"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그럼 MSM 식이유황에 자세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MSM효능 정리 : 섭취 주의사항 염증으로 인한 통증 MSM 즉 유황이 우리 몸에 생기는 염증성 통증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가장 많이 염증성 통증이 생기는 부위로 어깨 팔목 무릎등이 있으며 골격 염증 통증 외에도 몸속에 생기는 궤양으로 인한 통증 피부가 딱딱하게 굳은 피부경화증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

당뇨수치 기준 및 정확히 재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당뇨를 진단하게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과정을 거치게 되며 그중 공복혈당이 120mg/dL 이상을 얼마나 유지하는지를 보게 되는데 이때 8시간 금식과 여러 번 애 혈당 수치 검사를 통해 평균 혈당이 어느 정도 유지되는지에 따라 당뇨병 확정을 짓게 된다. 또한 우리 혈당을 매 순간 지속적으로 올랐다 내렸다 한다. 당뇨 수치 정상 수치 기준 혈당 정상 수치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사람에 따라 혈당이 적게는 70mg/DL부터 많게는 120mg/DL까지 상승하게 되며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서서히 혈당이 서서히 내려가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반대로 혈당이 한번 올라갔다가 내려가지 않는 사람 들고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많이 알고 있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음식을 조절해도 쉽게 내려가지 않는 ..

늑막염 증상 및 원인 : 흉통, 흉막염 [내부링크]

늑막염은 폐렴에서 생기는 가장 많은 합병증이다. 이러한 늑막염이 생기게 되면 숨을 쉬기 힘들고 답답하게 되어 작은 움직임에도 숨이 차게 된다. 이렇게 폐 속에 염증이 오래 지속되다 보면 폐 속에 고름이 과도하게 쌓여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정밀한 폐검사를 통해 폐 안에 있는 고름을 반드시 밖으로 배출하는 배농을 하는 경우도 있다. 늑막염 증상 및 원인 : 흉막염 소리 없는 장기 폐 : 늑막염 증상 흉막염 즉 가슴 중앙에서 나타나는 늑막염에 증상으로는 가슴 중앙 부분이 결리고 찌릿한 아픈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된다. 또는 숨이 잘 쉬워지지 않고 답답한 느낌 등이 생기게 된다. 또한 많은 분들이 폐가 아프다고 해서 폐통증이라고 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는데 우리의 폐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들이 존재하지 않는다. ..

성인 겨드랑이 땀띠 원인 및 없애는법 : 연고 선택 [내부링크]

땀띠가 생기는 원인은 몸에 열이 많고 땀이 많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 하지만 몸에 열이 없어도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 대표적인 원인은 외부 및 실내 습도가 60% 이상 높을 때 우리 몸은 더 덥게 느껴지게 되고 곧바로 땀에 배출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럼 땀띠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성인 겨드랑이 땀띠 원인 : 없애는 방법 , 연고 땀띠 생기는 원인 땀이 많은 사람 중에서는 땀띠가 생기지 않는 사람도 굉장히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땀띠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그중 땀띠가 가장 빈번하게 생기는 곳은 겨드랑이 부분과 종아리 부분처럼 살이 접히는 부분이 많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땀띠가 생기는 원인은 땀샘으로부터 땀이 배출되는 과정에서 땀샘..

산수유 효능 및 부작용 : 산수유차 [내부링크]

산수유는 3월~4월경 노란색 꽃으로 피게 되고 구례 지역에서 산수유 축제 등을 하곤 한다. 이렇게 꽃을 피운 다음 9월~11월 사이 열매를 맺는 것이 산수유다. 산수유는 약재로 활동되는 경우가 많으며 맛은 떫은맛이 강하며 약한에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있다. 그럼 산수유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보겠습니다. 산수유 효능 및 부작용 혈관 건강에 좋다. 산수유는 다름 채소 및 과일보다 더 칼륨이 함량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고혈압과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이유는 칼륨이 우리 몸에 과도하게 쌓인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만약 몸속에 칼륨이 부족하게 되면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증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가 많은 우리나..

심박수 빨리 뛰는 이유 : 정상수치, 정상심장박동수 [내부링크]

우리의 심장은 24시간 계속 뛰고 있다. 또 사람마다 맥박이 빠른 사람이 있는 반면 느린 사람도 있다. 이렇게 심장이 빠르거나 너무 느리게 뛰면 이유는 가지고 있는 질병에 따라 빨리지거나 느려질 수 있는데 이렇게 심장박동수가 정상수치에서 벗어나고 불규칙하게 뛰게 되면 수명까지 짧아 지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맥에 심장박동수에 관련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박수 정상수치 및 정상심장박동수 심장박동수 정상수치 우리 심장박동수 정상 수치는 평균 60~100 사이이며 이 수치는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의 정상 수치이며 운동과 수면 중에서는 정상 수치보다 낮거나 높게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을때 정상 수치가 높거나 낮을때도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는 혈관질환 및 동맥경화 같은 심..

목 디스크 초기증상 및 원인 : 스트레칭, 치료 [내부링크]

목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있는 섬유륜이 찢어지게 되고 섬유륜 속에 있는 디스크가 밖으로 살짝 삐져나오는 것이 목디스크이며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목을 꺾을 수 없는 통증 등 마치 담에 걸린듯한 통증이 유발된다. 이러한 목디스크가 생기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며 오늘은 목디스크에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 : 치료 목 디스크 유발 원인 현대인들은 앉아서 업무를 하는 일등이 많아져 목디스크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 그 원인들 중에서는 앉아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발생하게 된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나도 모르게 목이 앞으로 구부린 상태로 컴퓨터를 하게 되는데 이때 목 뼈 즉 경추 부분이 과도하게 틀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목뼈 사이에 있는 섬유..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 및 좋은 음식 : 유산균, 가스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IBS)은 현대인들에게 상당히 많이 생기고 있다. 그만큼 현대인들인 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완치라는 계념보다는 호전이라는 사용하는 것이 맞으며 증상이 좋아졌다 안 좋아졌다를 반복하는 평생 질환이기 때문이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 좋은 음식 과민성 대장증후군 다양한 증상 많은 분들이 과민성 대장증후군 하면 설사만 하는 질환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증상들이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설사를 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변비가 생기는 분들도 있으며 복통만 심하게 발생하고 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 설사형 변비형 통증형 과민성 대장증후군 생기는 이유 말 그대로 과민성 즉 심..

마른기침 원인 정리 : 멈추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기침을 하는 이유는 기도 점막 부분이 어떠한 자극 등에 의해 우리가 콜록콜록 기침을 하게 된다. 자극은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게 되며 대표적으로 역류석 식도염과 폐, 후두부 쪽에 이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또한 기침이 쉽게 가라앉는 분드로 있지만 그렇지 않아 수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성 기침 등이 생기게 되는데 오늘은 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마른기침 원인 : 멈추는 방법 기침형 천식 천식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쌕쌕거리는 증상과 기침이 동시에 나타난다고 생각하지만 쌕쌕 거리는 증상이 없이 마른기침만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기침형 천식 같은 경우 특징을 살펴보면 아침보다는 잠들기 전에 유독 마른기침이 심해진다는 것이다. 소화기 질환 : 역류성 식도염 기침을 하는 유형을 다..

카무트 효능 정리 : 칼로리 [내부링크]

카무트는 곡물의 한 종류이며 맛이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밥을 먹지 않는 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또한 GI지수가 현저히 낮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 및 숙변 증상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항암효과 등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무트 효능 : 칼로리 셀레늄이 많은 카무트 카무트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카무트 속에 다량으로 함유된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몸에 작용하는 역할을 바로 항산화 작용이다. 그래서 우리 몸에 노화로 생기는 세포의 손산을 억제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앞서 이야기한 셀레늄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성분이며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위경련 증상 및 원인 : 대처방법, 음식 [내부링크]

위에 어떤 문제가 생기게 되면 쥐어짜는듯한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되며 이 증상을 위경련이라고 많이들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위경련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위가 쥐어짜는듯한 통증 하나만으로 정의할 수 없으며 여러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났을 때 위경련이라고 부르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위경련에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경련 증상 및 원인 : 대처방법 쥐어 따는 듯한 통증 위경련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배꼽에서 5cm 위에 위치해 있는 명치 부분을 누가 쥐어 잡고 짜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증상이 생겼다 안 생겼다 반복하게 되며 통증은 견딜 수 없을 정도에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되며 만약 쥐어짜는 느낌 등이 약하고 일상생활을 할 정도로 심하지 않다면 위경련 보다는 소화장애 및 스트..

자다가 소변 자주 마려운 이유 : 빈뇨, 야간뇨 [내부링크]

우리가 소변을 보는 이유는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몸에서 사용되고 남은 수분을 몸밖으로 배출 하기 위험이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원인에 따라 정상 배뇨횟수인 4회~7회를 넘어 더 많이 보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것을 "빈뇨"라고 통칭한다. 또한 사람에 따라 저녁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소변이 마려운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은 "야간뇨"라고 부르게 된다. 이러한 배뇨 횟수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보자 자는 도중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배뇨의 횟수 앞서 잠시 이야기 해드린 것 처럼 배뇨 횟수에 따라 증상을 나뉠 수 있다. 첫번째는 빈뇨이다. 빈뇨는 정상 횟수 범위 4회~7회 범위에서 소변을 보는 것은 정상 횟수이며 야간에 보는 소변에 횟수는 0회 이거나 1회 정도로 나..

급성 백혈병 증상 정리 [내부링크]

혈액암이라고 부르는 백혈병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 하지만 많은 연구결과 백혈병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화학물질 및 방사선에 과도한 노출 등에 이유로 생길 수 있다는 것과 노화로 인해 세포가 만들어지고 죽는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켜 급성 백혈병 등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급성 백혈병 증상 급성 백혈병 증상 백혈병이 시작되면 우리 몸에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게 된다. 이렇게 몸에 발열이 생기는 이유는 골수에서 혈액이 정산적으로 생산되지 않게 되어 몸에서 갑자기 발열이 생겨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에 열이 나타날 수 있다. 이렇게 몸에서 발열이 생기는 이유는 백혈구가 정상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발열 등이 나타나게 된다...

시서스 가루 효능 및 부작용 : 뼈 건강 [내부링크]

그리스어로 시서스는 한국어로 "담쟁이덩굴"이라는 열대 아시아에서 자라나는 포도과의 덩굴 식물을 가루 및 분말로 만들어 각종 음식 및 차등오로 섭취하게 됩니다. 시서스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중 체지방 감량 등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맛은 약간 쓴맛과 달큼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감초 비슷한 맛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 부작용 체중 감량 다이어를 하시는 분들이나 체중 감량에 목포인 분들에게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시서스 속에 함유된 "이소람네틴" 과 "퀘르세틴" 성분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체지방 감량 우리가 다이어트할 때는 전체적인 체중을 감량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지방에 ..

수족냉증 치료 : 손발 차가움 원인 [내부링크]

손과 발 몸 특정 부위가 차가워지는 곳은 우리는 수족냉증이라고 통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냉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사람마다 정말 다양하며 대표적으로 체질, 만성염증, 혈액순환 등에 원인으로 생기게 되며 증상이 심하면 수족냉증과 저림 증상 및 쥐가 나타나는 등에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된다. 손발이 차가워지는 이유 : 수족냉증 치료 혈액이 곳곳으로 퍼지지 않는 이유 손과 발 및 특정 부위가 차갑고 냉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어 손과 발 같은 신체 제일 끝 부분까지 혈액이 전달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다. 이렇게 혈액이 손과 발 끝까지 가지 않는 이유는 혈액 속에 노폐물 즉 고 밀고 콜레스테롤 LDL 등 혈관을 막고 있는 심혈관 증상들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심혈..

엉덩이 통증 원인 정리 [내부링크]

엉덩이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엉덩이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좌식 생활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장시간 앉아 있게 되면 허리 균형 및 좌골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고 염증이 생겨 엉덩이 부분과 다리 부분이 저리거나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엉덩이 통증 이유 : 치료법 척추와 좌골의 밀접한 관계 엉덩이 통증이 나타나는 대부분의 원인은 척추 질환에 신호 일 수 있습니다. 특이 오래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유독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가 오래 앉아 있게 되면 하중을 분산시키기 위해 엉덩이 쪽으로 체중에 무게가 많이 실리게 됩니다. 이때 좌골에 있는 근육과 신경들이 압박되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어 염..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원인 :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으로는 낮은 알칼리성 음식을 먹어주어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위벽을 보호하고 재생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각종 채소들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위를 전체적으로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선행되어요 근본적 원인인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원인 : 좋은 음식 증상과 원인 역류석 식도염이 가장 많이 생기는 원인은 음식을 섭취한 다음 바로 눕는 습관 때문에 나타나게 되며 음식을 섭취하고 바로 눕게 되면 음식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위산이 과도하게 만들어지게 되고 위산이 식도 괄약근을 타고 역류하여 속이 쓰린 분들과 더불어 기침 가래처럼 끈끈한 점액 등이 식도 주변에 나타나게 됩니다. 또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을 하게 ..

엄나무 효능 및 부작용 : 엄나무순 [내부링크]

엄나무의 향이 좋고 알싸한 맛이 강해 차로 마시거나 삼계탕 같은 탕 종류에 향을 내고 잡내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 외 엄나무를 활용도는 다양한데요 그중 귀신을 쫓을 용도로 창문과 문구석에 놔두면 잡귀를 쫓는 용도로도 활용되어 왔습니다. 엄나무 효능 맟 부작용 : 엄나무순 버릴 것 하나 없다. 엄나무를 우리가 알고 있는 엄나무의 몸통 부분이며 제일 위부분에 자라나는 것이 우리가 먹는 엄나무순입니다. 엄나무순은 식물에 종류이기도 하지만 잘 데쳐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고기 맛이 난다고 하여 "귀족 나물"로 불려 오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약재이기도 하면서도 나물처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몸에서 발생되는 어깨, 무릎, 허리 등에 나타나는 ..

단백질 많은 음식 정리 : 고단백질 [내부링크]

우리가 단백질이라고 생각되는 음식들은 대체적으로 닭가슴살, 계란, 고기 정도로만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백질 섭취는 상황에 따라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과도하게 섭취할 수 있어 그만큼 부작용도 따르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몸에도 좋고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정리 : 고단백질 단백질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이유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우리 몸에 대사능력이 촉진되어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도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단백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독소인 암모니아 생성이 되고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농도가 높아져 환경이 틀어져 변비 및 숙변 또는 대장에 메탄 등이 과도하게 쌓여 혈액을 타고 이동하여 다른 ..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 치료,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같은 경우 유년시절에 생겼던 수두 바이러스가 몸속 깊은 신경절 부분에 매복해 있다 나이가 들며 점차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대상포진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그 외 자가면역 떨어지게 되면서 나타나는 경우 있습니다. 이런 대상포진에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대상포진 원인과 초기 증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치료, 원인 대상포진 초기 증상 물집 바이러스가 신경절을 타고 몸 이것 저곳을 돌아다니며 통증을 유발하게 되고 몸 특정 부위에 물집 및 수포 등을 형성하여 처음에는 가벼운 통증부터 시작되며 깨알 같은 수포 등이 손등 무릎 등 피부가 접히고 약한 부분부터 나타나기 쉽습니다. 경미한 수두 증..

갑상샘 저하증 좋음 음식 : 갑상선 기능 [내부링크]

우리 몸이 건강하게 유지되려면 갑상샘 즉 갑상선에 좋은 음식 등을 잘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오드 성분들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해조류 등에 요오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기준 해조류가 음식이 많아 잘못하게 되면 요오드 과다 섭취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같은 질환이 생길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샘 저하증 좋은 음식 : 갑상선 기능 갑상샘 저하증 원인 우리나라는 김과 다시마 등 해조류의 섭취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런 해조류 속에는 다량에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요오드 성분은 적당량 섭취하게 되면 갑상샘에 호르몬에 분비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요오드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반대로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생기게 ..

잠자는 자세 올바른 방법 : 머리방향, 잘못된 자세 [내부링크]

잠을 자는 자세에 따라 수면에 질을 결정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몸에 방향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날은 굉장히 적게 자도 피곤하지 않은 것처럼 어떻게 한 번쯤 올바른 세를 하고 자서 더 오래 자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수면에 대하는 자세와 수면에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 및 잘못된 자세 새우 자세 우리가 잠을 잘 때 간혹 새우처럼 등을 구부리고 자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그런 자세가 유독 편한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새우잠 자세는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고 깊은 렘수면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시중에 나와 있는 체리의 종류는 크게 2종류로 나뉘게 되며 하나는 스위트 체리 또 하나는 타트체리 이렇게 나뉘게 되는데요. 여러분들 혹시 체리가 벚꽃에서 나는 열매인지 아시고 계셨나요?! 체리는 벚꽃이 지고 열매를 맺는 것이 바로 체리이며 주로 해외 벚나무에서 대량으로 "버찌" 즉 체리를 수확에 국내 해외 등으로 유통되고 있는 것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체리의 종류 앞서 이야기해드린 것처럼 체리의 종류는 크게 2가지 스위트 체리, 타트체리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되며 체리의 효능은 대체적으로 비슷합니다. 단 맛에 차리자 조금은 있는데요. 스위트 체리는 익을수록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타트 체리 같은 경우는 단맛보다는 산미가 있어 단맛보다는 신맛이 조금 더 강한 편이라 생으로 먹기는 조금 부..

건강 염려증 자가진단 : 원인, 치료 [내부링크]

나이가 점차 들면서 걱정이 많이 늘어난다. 그중 하나가 바로 건강이나 20대 30대에서는 잘 아프지 않았던 몸이 40세 이상이 되면서 몸이 아픈 곳도 많아지게 되면서 "혹시 나 큰 병이 있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잠이 들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걱정이 오래 지속되고 반복된다면 "건강 염려증" 심해져 의사가 처방해주는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다고 느껴져 이것저것 민간요법 등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도 건강염려증인가?"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염려증 자가진단, 치료법 건강 염려증에 첫 단계 작은 아픔에도 과도한 약을 복용하거나 불 필요한 검사 등을 이곳저곳 다니면서 검사를 하게 되며 시작 되게 되며 이를 질병 불안장애 초기 증상으로 보게 됩니다. 이러한 질병 불안..

치아 착색, 누런 이빨 : 변색 원인 [내부링크]

우리가 웃을 때 특정 치아 부분이 누렇게 변한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가 누렇게 변색이 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찌개 같은 뜨겁고 붉은 계열에 음식 때문에 생길 수 있으며 다른 이유로는 치아 표면 즉 법랑질 부분이 과도하게 마모되어 치아 속에 있는 노랗개 자리 잡고 있는 상아질 부분이 점점 노출되어 이빨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아 착색, 누런 이빨 : 변색 원인 과도한 양치질 앞서 이야기해드린 것처럼 치아가 특정 부분 혹은 전체적으로 누렇게 변색되는 이유는 잘못된 양치질을 하게 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양치질을 할 때 너무 강하게 하게 될 시 치아 표면인 법랑질 부분이 과도하게 마모되어 법랑질 속에 있는 어두운 조직 부분이 노출이 되어 치아가 누렇..

쉰 목소리, 목쉬었을 때 원인 정리 [내부링크]

쉰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사람마다 원인이 다양합니다. 젊은 사람에게 쉰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성대신경에 소상으로 인대 성대마비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50대 이상 노년층에서 쉰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퇴행성으로 성대가 변화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며 증상에 따라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있는지에 따라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원인에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쉬 있을 때 대처법 : 쉰소리 나는 이유 염증으로 인한 증상 목에서 쉰소리가 갑자기 나타났다면 염증성 성대마비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만성질환으로 몸에 염증 수치가 증가하게 되고 가장 취약한 부분인 후두 신경에 염증이 생겨 성대..

유자차 효능 및 칼로리 : 비타민 C, P [내부링크]

유자는 맛도 좋고 비타민 C, P와 구엽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기관지염이나 감기 등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다량에 비타민 C는 겨울철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럼 유자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자차 효능 및 칼로리 : 비타민 C, 비타민 P 혈관 속 지방 제거 특히 겨울이 되면 활동량도 줄어들게 되고 고칼로리 음식이 당기게 됩니다. 그 이유는 추위로부터 열량을 그만큼 많이 쓰고 몸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보충하고 축적하려는 작용 때문에 다른 봄, 여름, 가을보다 더 심하게 짜고 기름진 음식이 유독 당기게 되면 이러한 고칼로리 식사가 지속 되게 될 때 우리 혈관 속에는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게 되고 겨울철..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정리 [내부링크]

복통은 우리 삶 속에서 흔하게 있는 일이며 어떤 분들은 잘못된 음식 섭취 등에 이유로 나타날 수 있으며 반대로는 복부 쪽에 장기가 꼬여서 나타나거나 다양한 염증 등에 원인으로도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복통에 강도가 약하든 강하든 그 원인은 뱃속에 무엇이 어떤 작용을 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그럼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아랫배 왼쪽 통증 이유 스트레스 인한 소화불량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이 위장, 소장, 대장에 가장 빠르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음식을 꼭꼭 씹어 잘 섭취해도 스트레스로 인한 위장에 경련과 위축 등에 이유로 소화가 잘 되지 않은 상태로 대장으로 넘어서 아랫배 왼쪽에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게..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정리 [내부링크]

심장마비 도연사의 대표적인 원인은 혈관 속에 염증이 지속 적으로 나타나게 될 시 혈관 속에 기름 찌꺼기 등이 다량 쌓이게 되어 혈관이 서서히 막혀 어느 한순간 심장에 혈액이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혈관이 지속적으로 노폐물이 쌓여 결국 심장마비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그럼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원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만성 혈관 질환 심장마비는 어느 한순간으로 찾아오기보다는 서서히 진행되어 어느 한순삭 발생되며 한번 나타나게 되면 돌연사하는 경우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러한 심장 마비의 원인으로는 당뇨와 같은 성인병으로 인해 혈관 속 염증이 만성적으로 쌓여 발생되며 심장이 답답하고,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정상 심장박동수 60~120 이상 을 ..

귤 효능, 귤피차 : 칼로리 [내부링크]

겨울 대표 과일인 귤은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지만 우리 몸에 면역력을 증가시켜 감기 같은 잔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헤스 피리딘"이라는 귤을 속에 하얀색 섬유 조직들이 출혈을 예방하여 겨울에 많이 나타나는 뇌출혈 같은 증상도 예방하는데 하주 효과적입니다. 그럼 좀 더 귤에 대한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효능, 칼로리 : 귤피차 뇌 건강에 좋다. 겨울이 되면 우리의 혈액순환이 차가운 온도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어 혈관질환을 더 많이 일으키게 되며 그중 가자 무서운 뇌출혈이 발생 확률이 급격하게 많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때 귤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는 것만으로 뇌출혈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허리 통증 완화 방법 정리 [내부링크]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사람마다 정말 다양합니다. 우선 우리가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원인은 척추 속에 있는 "섬유륜"이 밖으로 돌출되면서 시큰 거리는 통증들이 나타나게 되면 섬유륜이 재자리를 찾아 들어가 통증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척추 속 섬유륜이 대체 왜 나오는지와 통증 완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 완환 방법 정리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 무리하게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아도 허리 통증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좌식 생활을 오래 하게 되면 나타나게 되며 보통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잘못된 자세로 오래 유지하게 되면 척추가 틀어져 요추 즉 꼬리뼈 윗부분에 있는 척추가 부분적 압박으로 섬유륜이 밖으로 튀어나오면서 척추 ..

장염 빨리 낫는 법 : 증상, 원인,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염은 감기보다 많은 증상으로는 장염이 가장 많습니다. 장염이 걸리는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진 나쁜 균이 장애 과도하게 들어오게 되어 복통 및 설사 같은 장염이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같은 음식을 먹어도 누구는 걸리고 누구는 걸리지 않는 대표적인 이유가 바로 이 면역력 저하로 우리 몸에 세균에 취약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 장염이 걸리는 종류 배가 미칠 듯이 조이고 아픈 장염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는 여름철 장염이며 음식이 상해 살모넬라균, 비브리오균, 대장균등 각종 세균 등에 증식된 음식을 섭취해 발생하게 되며 음식 섭취 후 4시간 길게는 6시간부터 배가 살살 아프고 식은땀과 체력 저하 등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두 번째 장염은..

가슴 두근거림 생기는 이유 : 심장 [내부링크]

심장이 빨리 두근 거리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나타나게 되며 원인은 음식, 스트레스, 피로 누적 등에 이유로 갑자기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원인을 잘 파악하지 못하면 심장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오늘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심장이 두른 거림 생기는 원인 : 가슴 가슴 두근거림 대표적 원인 현대인에게 빠질 수 없는 카페인이 심장 두근거림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페인이 혈관을 좁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 및 홍차, 녹차 그리고 각성 음료 등 카페인을 오래 섭취 한 분들이라면 가슴 두근 거림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만약 카페인 중독인 분들이 카..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 위장 건강, 다이어트 차 [내부링크]

보이차는 나무에서 딴 잎을 말리고 그것을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 것이 대표적이 섭취 방법이며 간혹 보리차, 보이차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보이차는 나무에 잎이며 보리차는 겉보리를 볶아 그것을 물에 우려먹는 것이 보리차이며 보이차는 우리나라보다 중국에서 국민 차로 불릴 만큼 차보다는 약에 가깝다고 하여 많이들 섭취하고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 다이어트 보이차는 다이어트하는 사람 분들에게 좋다. 우리가 체중을 감량할 때 섭취하면 좋은 이유는 보이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기름진 음식을 먹음으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할 때 체지방이 빨리 분해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보이차를 밥을 먹기 3..

빈혈 수치 낮을 때 대처 방법 : 정상 수치, 빈혈 원인 [내부링크]

현대인의 식습관 변화로 나타나는 빈혈은 우리가 먹는 음식 따라 철분에 흡수를 방해하고 그로 인해 갑작스러운 빈혈 증상 등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 우리가 먹는 카페인과 엽산 그리고 비타민 C 등에 이유로 빈혈이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정산 빈혈 수치 및 낮을 때 대처 방법 신진대사 기능 저하 우리 몸에 빈혈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몸에 전체적인 신진대사 기능들이 떨어지게 되며 사람마다 빈혈 수치가 낮아지는 원인도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성인 남성 정상 빈혈 수치는 13g/dL이 정상 범위이며 성인 여성 정산 빈혈 수치는 12g/dL이 정상 범위이며 이보다 낮은 것은 빈혈 수치가 낮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하는 건강검진을 자세히 살펴보고 나의 빈혈 수치가 어떤지 잘 파악하..

걷기 운동 효과 정리 [내부링크]

전신 운동인 걷기 운동을 특히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30대 이후 근육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지만 특히 5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몸에 균형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하지 말 많은 분들인 땀이 나지 않는 다며 운동이 되겠냐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걷기 운동 효과 정리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우리 몸속에 체지방을 뺄 수 있는 것이 바로 걷기 운동이며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 방법이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걷기 운동을 하루 30분부터 1시간까지 단계적으로 늘리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으며 그 이후 체중에 감량도 어느 정도 되고 체력도 올라오면 걷기 및 조깅, 계단 오르기 등을 통해 ..

스마트폰 중독 증상 : 치료, 자가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에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며 계획 및 정보 수집 등에 좋은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너무 오래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 증후군 즉 머리가 멍한 증상 인 머릿속 안게 "브레인 포그" 및 수면 장애 등 여러 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날 스 있으며 어린 아이들에게서는 좌우 뇌가 발달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며 ADHD, 틱장애 사회성 결핍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스마트폰 중독 증상 : 치료 스마트폰 중독은 약물 중독과 같다. 많은 사람들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중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과 약물 중독자의 뇌를 비교한 결과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이때 성인들보다 뇌 성장이 아직 진행 중인 어린아이들과 청소년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될 경우 후두염..

족욕 효능 및 방법 : 온도, 시간, 체질 [내부링크]

족욕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 혈액 순환이 촉진되며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못된 방법 등에 족욕 방법으로 효과가 없거나 너무 오래 해서 오히려 몸에 좋지 아늘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족욕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욕 효능 및 올바른 방법 : 온도 족욕할 때 꼭 명심해야 되는 것은 타이밍이다. 많은 분들이 족욕을 할 때 엄청 뜨거운 물로 하거나 체온보다 낮은 차가운 물로 해서 족욕에 효과를 오히려 보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10분 해야 된다. 15분 해야 된다. 하는데 시간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족욕으로 땀이 나는 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인데요. 족욕을 할대 물에 온도는 ..

목에 가시 걸렸을때 빼는법 : 생선가시 [내부링크]

우리가 생선을 먹을 때 간혹 생성 가시가 목에 걸려 이물감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많이 하는 민간요법으로는 밥을 많이 먹거나 큰 음식물 등을 씹지 않고 삼키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이때 작은 가시의 경우 쉽게 빠지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큰 가시의 경우 오히려 더 깊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가시 걸렸을 때 빼는 방법 좋을 수도 나쁜 수도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우리 목에 가시가 걸려 있을 때 밥을 갑자기 많이 먹거나 딱딱한 음식 등을 강제로 넘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작은 가시의 경우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생선 종류에 따라 가시가 박힌 위치에 따라 오히려 가시가 더 깊게 들어..

변비 원인 및 증상 : 똥 안나올때 해결, 지압 [내부링크]

변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부터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현대인에게는 앉아서 하는 업무들이 많아지고 나서부터 괄약근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배변 활동이 감소되어 변이 대장에 오래 지속되어 길게는 3일 이상 변을 보지 못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변비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과 변을 잘 나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원인 및 증상 : 똥이 안나 올 때 대처방법 똥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연동 운동 부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대장은 수축과 이완을 통해 연동운동을 하게 되고 그로 인해 음식물이 잘 반죽되어 결과물인 변이 나오게 되는 됩니다.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심이 섬유가 부족하게 되고 변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 ..

두통 원인 및 지압점 : 찌르는 듯한 두통 없애는법 [내부링크]

두통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이기도 하지만 증상에 따라 구역감, 어지럼증, 빈혈 증상과 같이 동본 되는 두통은 일반적인 두통보다는 뇌혈관 및 뇌 속 신경에 염증 등에 이유로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하며 원인을 제거하지 않게 되면 두통은 계속 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오늘의 내용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두통 원인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 원인, 통증 완화 지압법 다양한 두통의 종류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하게 생기는 두통은 원발 두통이라고 해서 짧게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아 수면장애로 이어지게 되면 두통이 더 심하게 나타나게 되며 두통에 1차적 원인은 ..

우엉 효능 및 부작용 : 우엉차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우엉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영에 효능은 뛰어나지만 많은 분들이 우영을 섭취할 때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우엉조림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설당이 우리 몸에 과도하게 섭취되고 쌓이게 되면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당 독소가 많아져 당뇨합병증 같은 병을 더 빨리 찾아오게 하는 부스트 효과를 불러올 수 있어 섭취대 꼭 주의해야 합니다. 우영 효능 및 부작용 : 우엉차 우엉을 구매할 때 꼭 알아두자 우엉을 구매할 때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는 껌질이 있는 상태 하나는 껍질이 없는 상태입니다. 근대 과연 이게 무슨 문제이냐 하는 분들도 꽤 있을 텐데요. 우선 우엉을 껍질을 제거하게 되면 사과처럼 갈변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트가 장에서 구매하는 우엉..

팔꿈치 통증 및 원인 : 완화 운동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팔꿈치 통증에 원인과 통증 완화에 좋은 운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팔꿈치에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나며 대표적으로 손목을 과도하게 꺾거나 돌리는 운동 등에 이유로 나타나게 되며 장시간 컴퓨터 사용 등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 도움 되는 운동 팔꿈치 통증 원인 갑자기 팔꿈치에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요리 및 설거지 등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접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손목을 사용할 때는 손목에 있는 근육과 인사를 이용해 손목을 드는 것이 아닌 팔꿈치와 연결과 근육 등이 움직임 등으로 손목과 손가락이 움직이게 되며 이때 반복된 동작 등을 오래 반복했을 때 팔꿈치 근육과 인대에 과도한 피로가 쌓이게 되..

배란통 증상 및 원인 : 완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배란통 증상 및 완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배란통은 한 달에 한번 가입기 여성에게 찾아오는 오는 것이 바로 배란통이며 사람에 따라 통증으로 찾아오는 경우도 있으며 속이 메스껍고 구역감 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바로 배란통입니다. 그럼 왜 배란통이 있는 사람이 있고 없는 사람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통 증상 및 원인 : 완화 방법 배란통이 나타나는 시기는 보통 생리 2주 전 빠르면 1주 전에 나타나게 되며 배란통에 원인은 아직까지 어떤 것 때문에 나타난고 밝혀진 바는 없지만 어느 정도 지장을 줄 수 있는 원인으로는 배란 직전에 일시적으로 난포가 부풀어 통증 같은 증상과 속이 메스꺼운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외로는 배란이 되는 과정에서 난포액이 일..

혈관 염증 줄이는데 좋은 음식 : 식품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혈관 염증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속 곳곳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혈관 질환 및 암등에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퇴행성 질환들이 더 빨리 찾아올 수 있는데요. 이런 몸속에 염증들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잘못된 식습관 및 운동 부족, 과체 중등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혈관 염증에 좋은 음식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들이 혈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많은 분들이 오메가-3을 섭취하는 이유를 여쭤보면 혈관건강을 위해 먹는다고 답하곤 합니다. 물론 혈관건강에 오메가-3가 좋은 것은 맞습니다. 그 외 오메가-3는 우리 몸에 각종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특히 혈관 속에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중장년층에게 나타나는 뇌기능 질환인 치매, 알츠하이머 같은 ..

당뇨 식이요법 : 혈당 낮추는 운동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당뇨 식이용법 및 운동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뇨 증상이 있는 분들이 많이 놓치는 부분이 바로 식이요법이며 특히 외식 같은 고열량에 음식 섭취 등으로 영양소는 부족하게 되고 염분은 염분 되고 많이 섭취하는 경우 많이 있으며 이러한 음식도 잘 알고 섭취하면 영양소도 섭취하고 염분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이야기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당뇨 식이요법, 운동 채소 속에 숨겨진 당 당뇨 환자 분들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채소들이 있습니다. 이 채소들은 당뇨 환자 분들이 섭취했을 때 큰 문제가 없지만 g당 당이 높은 우엉, 연근, 단호박, 당근 같은 채소들은 당뇨 환자분들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혈당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하면 되도록 섭취..

가시오가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가시오가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가시오가피의 맛은 커피보다 쓴맛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단맛이 있어 약재 차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큰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어느 누구에게나 좋은 약재 중에 하나입니다. 가시오가피 효능 및 부작용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체격이 왜소하고 다른 아이들보다 체구가 작거나 허약하다면 가시오가피가 약으로도 섭취에도 좋은데요. 그 이유는 가시오가피 속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며 근육을 성장하는데 도와주기 때문이며 근육이 보존 능력도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50대 이상 장년층에게 좋다. 앞서 이야기해드린 것처럼 가시오가피는 근육을 보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35세가 넘어가면서 근육이 매년 1%씩 감소하게 되..

척추관 협착증 증상 및 원인 : 치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척추관 협착증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척추 협착증에 증상은 대부분 젊은 층보다는 50대 이상 분들에게서 서서히 발생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협착증에 증상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지만 유력한 문제로는 과도한 허리 사용 혹은 잘못된 자세 등에 이유로 나타날 수 있으며 처음엔 무증상으로 시작되어 중기 이상 시작되면 걸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척추관 협착증 증상 및 치료 척주관 협착증에 나타나는 원인 척주로 지나가는 신경에 통로가 점점 좁아지게 되고 압박되어 통증이 점점 극심해지게 됩니다. 또 이러한 협착증은 엑스레이( X-ray)를 찍어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협착증은 엑스레이로 확인이 거의 불가능하며 MRI 등을 통에서만 협착증이..

신장에 좋은 음식 : 콩팥, 나빠지는 원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장이 하는 역할은 혈액 속에 노폐물들을 걸러주는 역할로 물에 녹는 미네랄 혹은 질소산화물 등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식습관이 나빠지게 되면 혈중에 노폐물과 찌꺼기들이 많아지게 되고 신장에 과부하로 소변을 볼 때 피가 섞여 나오거나 거품(단백뇨)등이 많이 나타나게 되어 이런 증상이 지속될 경우 신장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많은 육류를 섭취하거나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을 최소화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 외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신장에 고장 날 확률이 더룩 높습니다. 그 이유..

소아 뇌전증 증상 및 원인 : 간질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소하 뇌전증 즉 간질 증상과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뇌전증은 소히 말하면 너무 뇌가 과흥분 상태애 돌입되는 경우를 말하게 되며 이러한 증상은 일상에 나타나는 빈도수에 따라 일반 생활이 가능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뉘게 됩니다. 소아 뇌전증, 간질 증상 원인 뇌전증에 종류는 많게는 30가지 된다. 뇌전증에 종류는 이렇게 다양하게 나뉘게 되며 대부분의 뇌전증은 크게 치료를 하지 않아도 성장하는 과정에 있어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5가지 많게는 10가지 뇌전증은 치료를 제때 하지 않게 되면 아이들이 일부 정신지체로 발전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정밀한 검사 후 꾸준한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뇌전증 즉 간질에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의식을 잃고 쓰러지..

피칸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피칸 효능 및 부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피칸은 원산지는 미국이며 호두의 친척 되는 견과류 중에 하나입니다. 또 다른 말로는 견과류의 퀸 즉 여왕이라고 부를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피칸 속에는 다른 견과류와 다르게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미국 농무부에서 발표한다 있다. 피칸 효능 및 부작용 피칸 속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 심뇌혈관 질환 즉 혈관이 각종 노폐물과 혈관에 염증으로 좁아져 발생되는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노화 등으로 나타나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마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다. 피칸 ..

자궁내막증 증상 : 치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자궁내막증 증상 및 치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궁내막증은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자궁 속에 생기는 병이 아닌 월경으로 배출되는 일부 자궁내막이 나팔관을 통해 골반벽이나 난소 등 유입이 되어 나타나는 질환을 바로 자궁내막증이라고 합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 치료 자궁내막증이 초기 증상으로는 심한 골반통으로 나타나게 되며 한 달에 한 번씩 월경 전 후에 나타나게 되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궁내막 세포들이 탈락하고 배출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못한 자궁내막 세포들은 나팔관으로 들어가 어느 정도 사멸 하지만 일부 세포들은 남아 혹등이 생기게 되고 한 달에 한번 월경과 비슷한 시기에 극심한 골반통이 동반하게 됩..

식곤증 원인 및 해결법 : 식후 졸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식후 졸음 즉 식곤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은 후 졸린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몸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졸리게 됩니다. 또 졸리는 강도에 따라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며 식후 참을 수 없는 졸음에 원인으로는 당뇨병에 전조 증상일 수 도 있습니다. 식후 졸음, 식곤증 원인 밥 먹고 졸린 이유는 과도한 혈액이 소환 기관 즉 위장과 소장, 대장에 몰리게 되고 뇌로 전달되는 혈액이 부족해짐으로 인해 졸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중 가장 큰 원인은 탄수화물의 섭취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쌀밥을 먹게 되면 일시적으로 혈당이 올라가게 되고 소화를 하는 과정에서 1시간 2시간 이후부터 점차 내려가게 됩니다. 극심한..

속쓰릴때 먹으면 좋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속 쓰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속이 쓰린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며 음식을 과식해서 먹거나 반대로 음식을 아예 먹지 않는 분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과도한 음주 등에 원인으로 위벽에 약해지고 위산이 과도하게 만들어져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속 쓰릴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속 쓰림이 심할 때는 오이가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속이 쓰린 이유는 과도한 위산 때문에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이 위산을 중화시킬 수 있는 알칼리성 음식을 먹어 위산을 중화시킬 수 있는데요. 그게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 선강과 대장에 유익균을 증식을 도와 위장에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

루이보스티 효능 정리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에 있는 세더버그(Cederbeg) 자라나는 식물이며 최대 400m 이상에 높은 고산지대에서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또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루이보스만이 특별한 구수한 향 때문인데요. 다른 나라에서 볼 수 없는 밥을 살짝 태워 물을 넣어 먹는 구수한 맛이 루이보스티와 많이 흡사하여 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큰 부담 없이 섭취하다 좋은 차 중에 하나입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를 섭취하게 되면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루이보스 안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나타나는 전반적인 습진, 여드름, 뾰루지 등을 ..

화상 입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정리 : 1도, 2도, 3도, 4도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화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 뜻하지 않는 화상으로 인해 막상 접하게 되면 매우 당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화상이며 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게 되면 평생 남는 흉으로도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화상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상 입었을 때 응급 처치 방법 화상을 나누는 단계는 1도 에서 크게 4도 화상으로 총 4단계로 나뉘게 되며 단계에 따라 피부가 불거 지거나 피부에 물집이 잡히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피부 표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단계별 자세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상 1도, 2도, 3도, 4도 증상 : 1도 화상 증상 : 피부가 붉어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가 쓰라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쓰라린 없거나 손..

딸국질 원인 및 멈추는법 : 자주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딸꾹질이 나타나는 원인 및 멈추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간혹 놀라거나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딸꾹질이 생기는 경우를 한 번쯤은 느껴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딸꾹질이 생기는 이유는 사람마다 굉장히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며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횡격막이 자극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딸꾹질 자주 나타나는 원인 : 멈추는 법 딸꾹질이 나타나는 원인 으로는 과식을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되거나 음식을 빠르게 먹게 되면 위가 쪼그라들어 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음식이 들어오게 되면 공기와 음식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위 주변에 있는 횡격막을 압박해 일시적일 딸꾹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음식을 먹을 때마다 딸꾹질이 잘 생기는 사람들은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미..

척추 후관절 증후군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척추 후관절 증후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척추에 위치에 따라 다양한 허리 질환들로 나뉘게 됩니다. 그중 허리디스크처럼 많이 나타나는 것이 척추 후관절 증후군입니다. 이 증상이 있을 때는 갑자기 앉아 있다가 허리가 펴지지 않고 뻐근한 통증들이 유발되며 마치 허리디스크가 생긴 거 아닌가 생각하게 만드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척추 후관절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척추 후관절 증후군은 허리 디스크가 나타나기 전조증상으로 허리가 잘 펴지지 않으며 오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 갑자기 몸을 일자로 일으켜 세울때 특히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게 되며 최소 1개월부터 최대 3개월 4개월 정도 오래 지속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척추 후관절 증후군이 나타나는 이유는 외부적 충격과 과도하게 무거운 물..

간경변 증상 및 원인 : 치료, 간염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간경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간경변이 나타나는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있는 원인으로는 간염 증상이 앓고 있는데 음주을 너무 과도하게 하거나 잘못된 식습관 등이나 운동부족 등으로 나타나게 나타나게 됩니다. 간경변 증상 및 원인 간경변이 나타나는 원인은 간염 바이러스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B, C 간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간염 증상이 있을 때 과도한 음주 등이 이유로 간 속에 독소가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고 점점 간이 딱딱하게 굳는 증상인 간경변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간경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주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간염 백신 및 6개월에 한 번씩 간암표지자 검사를 받는..

숨쉴때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 흉통, 심장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숨 쉴 때 나타나는 통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간혹 아무것도 하지 않는대 심장이 콕콕 쑤시거나 가슴 오른쪽 부분에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것을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과격한 운동과 감정 등이 격해지게 되면 유독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에 원인이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 쉴 때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 가슴 통증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가슴 안쪽에 흉막 즉 갈비뼈 안쪽 부분에서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우리 수 숨을 최대한 들여 마셨을 때 통증이 심하지는 것이 특정이며 숨을 들여 마실 때 폐가 커지면서 갈비뼈 안쪽에 막부분에 폐와 간들이 갈비뼈 안쪽에 막을 자극하고 압..

삶은 계란 효능 및 부작용 : 구운, 맥반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삶은 계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즐겨먹는 삶은 달걀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단백질 공급원이기도 하며 여러 가지 식재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계란도 너무 과도하게 먹으면 우리 몸에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섭취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삶은 계란 효능 및 부작용 삶은 계란에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는 일반적으로 물에 삶은 계란이며 또 하나는 150도 이상 고열에 삶은 맥반석 계란 등이 있으며 두 가지의 계란이 조리과정에 있어 유통기한이 확연하게 다르게 변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물에 삶은 달걀은 짧은 시간 내에 뜨거운 물에 삶은 계란은 계란에 숨구멍이 열려 있고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어 상온에 보관 시 이틀~3일 이..

한쪽 눈 충혈 원인 및 해결 : 결막하출혈, 결막염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갑자기 생긴 충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가끔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눈 한쪽이 마치 토끼눈처럼 충혈된 것을 한 번쯤은 겪어 봤을 겁니다. 또 이러한 눈이 빨갛게 되는 증상들은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말고도 일상생활을 하는 도중에 갑자기 빨갛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증상들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쪽 눈 충혈 원인 및 해결 방법 눈 한쪽이 빨갛게 되는 이유는 결막 하 출혈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우리 눈의 구조를 한번 알아봐야 되는데요. 우리 눈의 제일 바깥쪽 위치해 있는 것이기 결막이라는 조직이며 결막 바로 윗부분 즉 눈꺼풀 뒤편에 있는 모세 조직과 혈관들이 자극을 받아 터지게 되고 이러한 출혈이 결막 쪽으로 고이게 되어 마치 토끼눈처럼 빨..

비타민B군 많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우리 몸에 필수 비타민 B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의 종류는 수용성 혹은 지용성 이렇게 둘러 나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면 수용성은 우리 소변 등으로 잘 배출되는 것이 특징이라 매일 충분한 양의 비타민 B군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반대로 지용성 비타민 같은 경우는 우리 몸에 쌓이기 쉽기 때문에 적은 양을 육류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군 많은 음식 정리 우리가 음식으로 먹는 비타민 B군 의 종류는 크게 8가지 종류로 나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비타민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리가 쉽게 일상에서 섭취 가능한 비타민 B군의 종류는 엽산입니다. 엽산은 녹황색 채소들 잎채소들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채소들은 아래와 ..

저혈압 증상, 원인 : 수치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저혈압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선 저혈압이라고 부르는 수치는 100/60 mmHg 이하가 저혈압이라고 부르며 또 저혈압 같은 경우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해서 갑자기 누워있다가 빠르게 일어났을 때 10~20 mmHg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저혈압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혈압 측정할 때는 정확한 나의 사이즈에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저혈압 증상 및 원인 전신피로 저혈압이 생기게 되면 몸에 있는 혈관이 정산적으로 돌지 못하게 되고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이 공급되지 않아 만성적 피로와 무기력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육체 피로 등이 지속 되게 될 때 어떠한 일을 하기에 앞서 의욕이 잘 생기지 않..

주꾸미 효능, 칼로리 : 쭈꾸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주꾸미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꾸미의 맛은 쫄깃하여 탱탱한 맛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이 주꾸미는 여름철이 우리나라에 들어와 겨울에 충분한 영양을 서취하고 바다를 나갈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다양에 영양분을 섭취하는 시기인 가을에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꾸미의 제철은 가을이며 가을에 가장 맛이 좋은 시기입니다. 쭈꾸미 효능 및 칼로리 ① 천연 피로 회복제 낙지는 쓰러진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육체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낙지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주꾸미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타우린의 성분이 포함된 어류의 종..

골다공증 증상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골다공증은 음식과 큰 연관 성을 가지고 있어 먹는 음식이 굉장히 중요하며 음식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꼭 알고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칼슘이 몸에 좋다고 해서 한 음식만 고집 하기보다 여러 가지 생활습관관 좋은 음식 습관들이 복합적으로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골다공증 증상 및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증상은 소리 없는 찾아온다입니다. 그만큼 골다공증은 특별한 통증과 증상이 없다 보니 굉장히 무서운 병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이 취약한 분들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폐경기에 접어 들은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폐경이 끝나는 시점부터 1년~2년 후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골다공증은 가족력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 빨리 깨는 법 : 숙취해소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숙취 해소법 즉 술을 빨리 깨는 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숙취 해소를 하기 위에 숙취 해소 음료를 많이들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숙취 해소 음료 가격이 상당히 부담이 되기 때문에 저 또한 사 먹기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술도 빨리 깨고 숙취에도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 빨리 깨는 법, 숙취해소법 충분한 수분 섭취 우리가 술을 빨리 깨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 음료도 하나의 수분이기 때문에 숙취 음료의 효능도 있지만 적절한 수분 공급 때문에 우리가 술을 빨리 깰 수 있듯이 충분한 수분 공급은 아침에 술을 빨리 깨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깨질듯한 두통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수분을 충분히 ..

방귀가 자주 많이 나오는 이유 : 계속 나와요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시도 때도 없는 잦은방귀가 나오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방귀는 보통 몇 시간에 한번 혹은 하루 종일 뀌지 않을 때가 일반적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잦은방귀 때문에 정말 사회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민이 많은 분들도 있는데 이런 분들 오늘의 이야기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방귀가 자주 많이 나오는 이유 ① 숙변 갑자기 방귀를 뀌는 횟수가 증가하고 양이 많아졌다면 숙변에 원인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숙변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우리가 음식을 너무 빨리 먹고 잘 씹지 않기 때문입니다. 음식이 입에서 잘 분해되지 않고 위로 넘어오게 되면 위에서 어느 정도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통해 또 분배를 하지만 일부분에 음식물들은 잘 분해되지 않게 된 상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 오트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오트밀 즉 귀리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귀리는 혈당이 걱정되거나 당뇨 같은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으며 아침 식사가 부실한 분들에게 충분한 영양 공급원으로 좋은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맛이 없어 귀리를 그냥 먹기에는 많이 불편함 감이 있어 여러 가지 아침에 과일과 곁들여 먹는 는 것이 좋습니다. 귀리, 오트밀 효능 및 부작용 귀리는 모든 영양소 집합체 오트밀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피부에 재생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에 나타나는 나쁜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얼굴이 자주 붓거나 하는 부종에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 등등 작은 피부에 상처들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 상처를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목아플때 좋은 음식 : 목이 칼칼 [내부링크]

오늘 이야기 주제는 목이 칼칼한 원인과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목이 칼칼한 이유는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 및 행동 등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목이 칼칼한 증상이 나타났다 대체적으로 금방 좋아지지만 일부분에 사람들은 목 통증이 꽤 오래 앓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목 칼칼하고 아플 때 원인 및 좋은 음식 급격한 기온 변화와 환경적 요인 우리의 호흡기 부분인 인후 부분을 기온 변화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절기 시즌인 4월과 10월에 목이 칼칼하고 따끔 거리는 통증 등이 쉽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환절기 시즌에는 각종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이 호흡기 깊은 곳 가지 들어가 인후염 즉 목이 칼칼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과도한 피로 및 세균 감염 우리 몸은 과도하게 피로가 쌓이게 ..

안면홍조 원인 :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안면홍조 대한 이야기입니다. 안면홍조 즉 얼굴에 홍조가 나타나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대체적으로 호르몬에 변화 때문에 많이 나타나게 되며 남성 분들 같은 경우 화가 많고 고혈압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나타나게 됩니다. 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안면홍조가 나타나는 근본적 원인 안면홍조가 나타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머리를 많이 사용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무엇을 보려고 눈에 힘을 주는 행동을 하는 경우 혹은 무엇을 들으려고 할 때 혈류가 머리로 집중되어 얼굴이 빨갛게 변하게 될 수 있으며 감정적 영향 쉽게 말하면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혹은 집중해야 되는 일을 할 때 뇌에 혈류량이 몰려 안면홍조 증상 등이 나타나게 것이 가장 대표..

활성산소 제거 방법 : 원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활성산소 제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과도하게 쌓일 경우 노화 촉진과 암 발생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활성산소가 무조건 만은 나쁜 건은 아닌데요. 그 이유는 이 활성산소가 우리가 숨을 쉬는 과정에서 생기게 되며 이때 생기는 활성산소를 나쁜 균을 잡아먹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겨나서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활성산소 원인 및 제거 방법 활성산소 생기는 근본적 원인 활성산소가 가장 많이 생기는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칼로리가 높은 기름진 음식과 짜고 매운 음식 등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 및 단백질을 분해하는 과정에 있어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겨나게 ..

녹용 효능 및 부작용 : 효과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녹용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녹용을 손으로 만지게 되면 바짝 마른 것은 딱딱하게 굳어 있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 많은 분들이 딱딱한 뿔이라고 생각 하지만 녹용은 원래 혈액으로 이루어진 뿔 즉 모세혈관이 겹쳐서 생겨나고 그게 겹쳐서 생기는 것이 녹용에 뿔입니다. 녹용 효능 및 부작용 원기 회복 한의원에서 녹용은 "극양"이라고 하여 양기를 보충하고 기력을 북돋아 주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급격한 체력 저하 증상이 있는 분들과 혹은 50대 남녀 분들 중 충분한 쉬면을 취했음에도 피로하고 힘이 나지 않는 분들에게 양기를 보충하여 무기력 증상 혹은 만성 피로 등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냉증 개선 몸이 차거나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 혹은 수족 냉증과 복..

구내염 원인 및 입속 헐었을때 좋은 음식 :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구내염 원인 및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내염이 나타나는 이유는 입 쪽에 상처 등이나 바이러스 세균 및 곰팡이균 감염 그리고 면역력 저하 등으로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며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구내염 원인 및 빨리 낫는 법 영양결핍 구내염이 생기는 가장 많이 생기는 원인은 비타민 B12가 부족하거나 엽산 및 철분 등이 결핍 등이 있는 상태에서 영양부족 등이 겹치게 되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영양 결핍으로도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영양제가 녹황색 채소 등을 꾸준하게 섭취해 영양소 결핍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구내염 증상을 예방하는 가장 첫 단계입니다.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 우리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에 열이 나타나게 되고 스트레스로 인..

비타민K 효능 및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비타민K 효능과 많이 함유된 음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중에 비타민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작용을 하게 되며 비타민 결핍으로 장기적으로 계속 지속되면 호르몬에 변화 및 면역력 떨어지는 기능 저하증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럼 비타민K 효능과 음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K 음식 및 효능 지혈 비타민K는 우리 몸에 혈액을 응고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응고는 지혈을 뜻하는데요. 비타민K가 부족하게 되면 외부적인 요인으로 상처가 났을 때 혹은 몸속에서 내부 출혈이 났을 때 비타민K가 부족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출혈양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 비타민K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 심..

산후우을증 원인 및 치료 : 자가테스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산후우울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산후우울증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우울증 및 불안 장애 같은 증상이 출산 후 극대화되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그 이유 등에는 사람마다 금전적, 가족관계 및 대인관계 등에 나타날 수 있으며 사회생활을 동시에 하는 워킹맘 분들에게 유독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산후우울증 증상 및 치료 우울증 원인 모든 우울증이 대표적인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뇌에 있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우울과 불안 증세 같은 부정적인 생각 등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때 금전적, 사회생활, 생활적, 대인관계 및 출산 등에 서로 부딪치게 되면 그것을 원인으로 꼽아 출산 때문에 모든 게 이렇게 되었다 부정적인 생각 등이..

근육통 푸는법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근육통 푸는 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운동 후 근육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피부 속에 미세한 섬유 조직들이 운동을 하게 되어 미세하게 찢어져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또 과도한 운동으로 나타나는 근육통도 있지만 근육이 일부분 담에 걸리거나 알이 배기기도 합니다. 근육통 푸는 법 ① 근육통이 심한 이유 근육통이 심한 이유는 몸속에 근육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 근육이 많이 않은 분들이 장시간 걷거나 뛰기만 해도 다음날 종아리 및 허벅지 부분에 심한 통증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근육량이 점점 많아지고 근육이 많은 일에 적응하게 되면 근육통이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② 근육통이 있을 때 하지 말아야 되는 것 근육통이 유독 심할 때 10명 중 3명 정도는 또 운동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꽃송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꽃송이버섯은 식감이 좋아 여러 가지 탕류 혹은 볶음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꽃송이에 은은한 향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또 꽃송이 버섯은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 들고 가지고 있으며 부작용 또한 있는데요. 그럼 꽃송이버섯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베타글루칸 40% 이상 함유 다른 버섯과 다르게 꽃송이버섯 속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관 속에 나쁜 콜레스 레롤 LDL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원인 : 손저림, 수근관 증후군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의 다른 말로는 "수근과 증후군"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손목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손목에 있는 힘줄과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작은 공간이 있으며 이곳을 바로 터널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나가는 각종 힘줄과 신경들이 지속적으로 눌려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손목 터널 증후군 생기는 대표적 원인 우선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에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앉아서 손으로 하는 작업등을 많이 하는 분들이 있으며 무거운 물건 등을 자주 옮기는 등업 등에서 많이 나타나게 되며 대부분의 손목터널 증후군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오래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 때 경우 ..

직장인 저녁 다이어트 식단 : 폭식, 습관 고치기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사회 직장인들 다이어트에 효과 적인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대 직장인들은 시간적 여유도 많지 않은 데다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폭식 과음 등을 자주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극소수의 분들은 퇴근 후에 짧은 내어 헬스장에 방문하여 운동과 식습관을 적절하게 실천하는 분들도 있지만 말만큼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직장인 저녁 다이어트법 밥먹기 1시간 전 가벼운 우유 한잔 퇴근하게 되면 배고픔과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을 하게 됩니다. 이때 퇴근 전이나 퇴근 후 바로 우유 한잔을 먹는 것만으로 우유에 함유된 다량에 단백질이 공복감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각자에 퇴근 시..

경구 피임약 복용법 및 부작용 : 사전피임약, 사후피임약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경구 피임약 복용 방법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약들은 두 가지의 성 호르모니 작용하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이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약들의 효과는 월경 및 베란 주기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경구 피임약 복용법 및 부작용 ① 경구 피임약의 원리 피임약에 성분인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은 자궁벽을 두껍게 만들고 착상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지만 반대로 새로운 난자의 베란과 수정이 잘되지 않도록 방해하는 역할도 동시에 하게 됩니다. 이때 호르몬이 떨어지게 되면 자궁내막이 탈락하며 발생하는 "월경"을 시작하게 되는데 피임약에 복용으로 호르몬에 수치가 떨어지는 것을 감소 및 억제시키게 되면 월경이 시작되지 않게 ..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노니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노니는 우리나라 파극천이라는 것에 열매를 맺으면 생기는 것이 노니입니다. 주로 많이 사용했던 지역은 남태평양에서 주로 사용을 많이 했으며 두통과 진통을 완화하는데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또 최근 들어 우리나라도 노니가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작용을 한다는 이야기들이 널리 알려져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노니 효능 및 부작용 200가지가 넘는 파이토 케이컬 - 노니 모든 식물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대부분 노니가 가지고 있습니다. 또 우리 몸에 음식을 섭취하고 흡수하며 생기는 염증과 스트레스 및 노화로 일어나는 몸에 염증들을 예방하는데 노니가 큰 작용을 하게 되고 염증이 성장하여 암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상처 재생효과 노나는..

파킨슨병 초기증상 및 치료 : 파킨슨 증후군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파킨슨병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선 파킨슨 병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단 어떠한 환경적인 요인이나 유전적인 요인 또는 잘못된 생활 습관 등으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다는 게 전부입니다. 파킨슨병 초기 증상 및 치료 : 파킨슨 증후군 파킨슨병 발병시기 파킨슨 병은 노년층 60세 이상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음주, 흡연 등 혹은 기름지고 짠 음식 등을 자주 섭취하게 되어 면역력 이상 반응 또는 몸에 호르몬 불균형 이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활동력이 떨어져 몸 전체의 대사능력이 떨어지게 되면 여러 가지 병들이 발생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극복 : 발열, 근육통, 감정 기복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갱년기 증상 및 극복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갱년기란 단어는 우리나라 전통적인 단어이며 의학적으로는 "폐경이행기" 혹은 "폐경주변기"등을 줄여 부르는 말입니다. 폐경은 되는 나이는 점차 줄어들어 30대 초반 여성에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평균 40대 중후반부터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극복 ① 폐경이행기, 폐경주변기 폐경이행기는 폐경이 시작하고 완전히 폐경이 되는 과정을 뜻하게 됩니다. 폐경은 시작은 빠르면 30대 초반 혹은 40대 초반부터 진행되어 점차 월경이 불규칙하게 시작되고 끝나는 과정을 시작으로부터 폐경이 완전히 끝나는 50대 초반에 시기를 뜻하게 됩니다. 폐경주변기 폐경이 완전히 끝난 상태에서 6개월 1년 정도를 "폐경주변기"라고 부르게 되..

양파즙 효능 : 혈압 관리, 크롬 효능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양파즙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양파는 특별한 독성이 없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볶아 먹거나 갈아서 먹을 때 혹은 달여서 양파즙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양파를 많이 섭취해주면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데요. 그럼 양파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 혈압, 당뇨 관리 ① 혈당 지수 양파를 복용하게 되면 공복 혈당 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음식을 섭취하고 혈당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수 치를 조절 해야 하는 당뇨 환자분들에게 특히 좋은 채소입니다. 또 양파에 함유된 크롬 즉 "크로미나아제"등이 인슐린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지방 및 탄수화물에 대사작용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원인 : 전조증상, 바이러스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궁경부는 말 그대로 자궁이 입구를 뜻하는 말입니다. 자궁경부는 아이를 낳는 과정에서 열렸다가 닫혔다가 하게 되며 이 부분에 암이 생기게 되는 것이 자궁경부암입니다. 또 몇 안 되는 암들 중에 바이러스 감염 등에 이유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자궁경부암입니다.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 : 원인 및 바이러스 ① 성적 접촉 자궁경부암은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라고 하는 것이 자궁경부에 감염 등에 이유 나타나게 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대게 성접촉으로 발생되며 성접촉이 가능해지는 나이인 20대 초반부터 발생하기 시작하며 성접촉 시 하지 말아야 되는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연 경로 : 청결하지..

급체, 체했을때 음식 섭취 방법 : 체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체했을 때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음식으로 급체했을 때 상황에 따라 음식을 먹지 말아야 되는 경우들도 있으며 반대로 먹어도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급체했을 때 최대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체한 증상이 하루 이틀 이상 지속되는 경우 부드러운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했을 때 좋은 음식 : 급체 ① 급체하는 이유 체하는 경우 사람에 따라 환경에 따라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심리적인 요인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 적으로 체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급체, 체하는 대표적인 이유 : 평소보다 과도하게 음식을 많이 섭취한 경우 소화가 잘되지 않는 질기고 기름진 음식 등을 많이 먹었을 경우 음식을 섭취하기 전 과도한 ..

뇌경색 전조증상 및 원인 : 좋은 음식, 후유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뇌경색 전조증상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머리에 생기는 질환으로는 뇌경색, 뇌출혈로 나뉘게 됩니다. 뇌경색 같은 경우 뇌로 가는 혈액 구간이 막히게 되는 것이 뇌경색임 뇌출혈은 뇌 속으로 지나가는 혈관이 일부분 출혈이 발생하게 되어 뇌기능을 속상 받는 것이 뇌출혈입니다. 이렇게 뇌경색과 뇌출혈이 합쳐진 진단명이 뇌졸중이라고 부르게 되는 것입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및 원인 : 후유증, 좋은 음식 ① 뇌경색, 뇌출혈 생기는 이유 이러한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고령으로 나타나는 노화 또는 음주 및 흡연 등에 나쁜 습관 등으로 나타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일부분은 과도하게 머리를 어딘가 세게 부딪치게 되는 경우 혹은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에 이유로 혈관이 좁아져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

명치 통증 이유 : 답답함, 아플 때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명치 통증과 답답한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생활을 하면서 가끔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답답한 증상들을 나타나곤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단순 음식물로 인해 또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분에 사람들에게는 이런 증상이 몇 달 이상 지속되거나 몇 년 이상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계속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오늘의 이야기를 꼭 참고해 보세요 명치 통증, 명치가 아픈 이유 : 답답함 ① 과식 및 소화불량 가슴이 답답하고 명치 쪽에 통증이 나타났을 때 우선 내가 무엇을 먹었는지와 다른 날과 다르게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는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음식이 너무 오래된 음식이 아닌지와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지 혹은 음식을 오래 씹지 않고 빨리 섭..

비타민 E 효능 : 많이 함유된 음식, D/DL 표시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비타민 E 효능과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비타민 E는 우리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하 하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E 효능 : 음식 ① 모발 성장 비타민 E 속에 함유된 "토코트리에놀"이라는 성분이 모발에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아직 까지 밝혀진 바 없지만 탈모가 이미 완전히 진행된 사람에게는 탈모를 예방한다거나 개선하는 효과는 없으며 현재까지는 단순히 모발에 성장을 돕고 튼튼하게 만드는 효능만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가 아닌 머리가 가늘고 잘 빠지고 끊어지는 분들에게는 비타민 E가 모발을 만들고..

귓볼 몽우리 원인 및 제거 : 피지낭종, 표피낭종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귓볼 몽우리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귓볼을 만져보게 되면 어떤 분들은 여드름 같은 몽우리가 잡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피지 낭종과 표피낭종에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렇게 생긴 몽우리는 일정 크기가 도달하면 외부로 빠져나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계속해서 안쪽으로 커지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고 빠져나오지 않게 됩니다. 귓볼 몽우리 원인 및 제거 ① 표피낭종 표피낭종이 생기는 원인은 피부가 안으로 말려들어 거게 되어 주머니 형태를 만들어 내고 안쪽에 피지들이 쌓이게 되고 쌓인 피지들로 인해 염증 및 피지, 고름 등이 쌓이게 되는 것이 표피낭종입니다. 표피낭종이 생기는 위치는 얼굴 겨드랑이 및 종아리 등 피부가 연약한 부분에 잘 발생하며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 있어 피부가 정상적..

갑상선암 초기 증상 :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갑상선암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에 갑상선은 면역력을 조절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갑상선에 호르몬이 분비가 과해도 우리 몸에 피로감과 무기력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반대로 갑상선 기능이 저하 되게 될 시 면역력이 떨어져 병에 잘 걸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럼 갑상선 암 초기 증상과 갑산 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암 초기증상 및 좋은 음식 갑상선 암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지만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① 추위 및 피로감 갑상선에 암치 발생될 경우 갑자기 추위를 타지 않는 분들이 추위를 잘 타게 됩니다. 또 과도한 운동과 피로한 작업을 하지 않았음에도 피로감 및 무기력함 등에 증상이 ..

뒷골 땡기는 이유 및 치료 : 스트레스성, 후두신경통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뒷골이 당기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화를 내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혹은 몸에 피로가 많을 때 뒷골이 당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뒷골이 당기는 이유는 귀 뒤편 뒤통수 부분 근육 사이에 신경들이 일시적으로 경련 및 뭉침 등으로 나타나게 뒷골이 당기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뒷골이 당기는 주기가 짧아 지거나 했을게 간과해서는 안 되는데요. 그럼 뒷골이 당기는 이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뒤통수 당기는 이유 : 후두신경통 ① 후두신경 이상 귀 뒤편에 위치에 있는 신경이 지나가는 길이 좁아져 뒤통수가 당기고 조이는 증상이 생기게 될 수 있으며 심하면 머리 위쪽부터 턱, 승모근 쪽에 급격하게 뻐근해지는 경우도 동반될 수 있..

연근 효능 및 먹는 방법 : 연근 차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연근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연근은 독이 없어 처음엔 약자로 한의원에서 "우즙" 즉 연근을 즙을 내어 사용하였습니다. 또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고 하여 몸이 차고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연근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 효능 및 먹는법 : 연근 차 ① 하혈 연근을 출혈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말은 외부적 요인으로 상처를 입었을 때가 아닌 코피 혹은 위에서 나타나는 혈액 등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여성분들에게는 생리혈이 많거나 검은 덩어리 형태를 가 많이 나타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② 어혈 몸에 자주 저리거나 손발이 차고 냉한 분들이게 연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증상을 개..

채식주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채식주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채식주의를 하는 이유는 다이어트, 종교적인 이유, 동물보호, 건강의 이유, 윤리적 이유, 육식으로 인한 환경오염 등으로 종류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채식주의를 한다고 해서 우리 몸에 항상 이로운 효과가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 세포들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고 육식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체중이 급격하게 줄거나 건강에 문제게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채식주의 장점 및 단점 ① 렉틴 'LECTIN" 렉틴은 채소의 화학물질 중 하나입니다. 채소가 렉틴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뿌리를 내리고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천적으로부터 도망갈 수 없기 때문에 자기 방어체계로 만들어낸 바로 렉틴 "LECTIN"입니다. 채소를 섭취하게 되..

자도 자도 졸린 이유 6가지 : 잠이 계속 와요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잠을 장시간 오래 자도 깨어났을 때 피곤한 증상 등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피곤한 증상들이 쌓이게 되면 하는 일에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떨어지게 되고 모든 일에 있어 행복감이 감소되고 무기력한 증상과 함께 심하면 우울증 같은 증상 등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잠을 자도 자도 계속 졸린 이유대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도 자도 졸린 이유 ① 잘못된 식습관 우리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음식에 고르기 먹지 못하게 될 경우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 단백질, 철분 등이 부족하게 되어 수면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기름진 음식과 맵고 짠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어 몸 ..

장 꼬임 증상 및 원인 : 장이 뒤틀리는 느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장꼬임 원인 및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장이 뒤틀리고 꼬이는 증상에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소장에 대장으로 말려들어가 나타나게 될 수 있으며 반대로 변비 및 숙변 등에 이유로 대장에 변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게 되어 대장에 혈액순환이 잘되지 못하게 되어 메스꺼움, 어지러움, 복통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장꼬임 증상 및 원인 ① 복부팽만과 주기적 통증 장이 꼬이게 되면 장속에 가스가 자주 나타나게 되어 복부팽만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설사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복부가 가스로 인해 복부가 팽만 해지면 장들이 서로 붙어 유착을 하게 되어 음식물이 지나가는 통로 공간이 좁아져 일정 시간 간격마다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② 과민성 대장증후..

계핏가루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 계피가루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계핏가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계핏가루는 여러 가지 음식 재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생강과 계피를 섞어 만든 계피차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고 체온이 올리는 효과가 있어 수족 냉증 같은 몸이 차고 겨울철에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차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계핏가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핏가루 효능 및 부작용 ① 항균 계피는 구강에 나타나는 구강 칸디다균, 녹농균, 대장균, 결핵균 같은 여러 가지 균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항균에 좋은 이유는 계피 레 함유된 '신남 알데하이드' 성분이 우리의 구강과 대장 속에 나타나는 균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있다고 2018년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②..

혈액순환 안 될 때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오래 앉아 있거나 했을 때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게 됩니다. 또 혈관 속에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고 혈관이 막히는 동맥경과, 심혈관질환 같은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는 질환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럼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① 체온 유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우리 몸에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게 되어 몸에 체온이 전체적으로 떨어지거나 특정 부위에 체온이 떨어지게 되고 심자에서 가장 멀리 있는 발에 혈액이 잘 전달되지 않게 되어 수족 냉증 같은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② 기력 감소 우리 몸에 ..

몸에 좋은 지방 많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몸에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서 생각 한느 것 중 하나는 지방을 적게 먹어야 된다는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지방을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몸에 좋지 않은 것은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지방은 우리 몸에 중요한 구성성분인 중에 하나가 지인이기 때문에 어떠한 지방을 먹느냐가 중요한데요. 그럼 좋은 지방이 가득 함유되어 있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좋은 지방 많이 함유된 음식 ① 불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은 보통 식물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영양소는 바로 식용유에 함유된 오메가 3,6,9가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요리를 통해 섭취하면 좋으며 오메가 시리즈 영양소 포함은 아래..

어지러움 원인 및 증상 : 어지러울 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어지러움 원인과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할 때 일시적으로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멍하고 걷기 힘들 정도로 어지러움 느끼곤 하는데요. 이런 어지러움 증상이 몸에 여러 문제를 알려주는 우리 몸의 신호이기 때문에 자주 나타나거나 어지러움이 심한 분들은 오늘의 이야기 꼭 나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지러움 증상 및 원인 ①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발생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타인으로부터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으며 업무적 혹은 과도한 육체피로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불면증과 두통, 위염, 어지럼증,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

가래 없애는 방법 : 생기는 이유, 삭히는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가래 생기는 원인과 가래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는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끈적임이 있는 가래를 기침과 호흡기를 통해 배출하기 위해서 가래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또 몸속에 염증반응 등이 과도하게 생기게 되면 몸속에 있는 세균과 염증 등을 이유로 가래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및 가래 없애는 방법 ① 가래의 종류 가래는 일반적으로 투명한 가래와 노란색을 뛰는 가래 등이 있습니다. 투명한 가래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가래로 몸에서 크게 염증이 없을 때 나타나는 가래이며 노란색을 뛰는 가래는 호흡기 부분과 식도 및 콧속에 염증 등이 생기게 되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 외부적인 요인 흡연 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노..

콜라비 효능 및 부작용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콜라비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콜라비는 우리가 쉽게 섭취하는 '무'처럼 계절에 따라 단맛이 겨울철에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 채소입니다. 또 좋은 콜라비를 구매할 때는 둥근 원형보다는 길쭉하고 납작한 콜라비가 고르는 것이 더 좋으며 최대한 이파리 부분이 붙어 있는 콜라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콜라비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및 부작용 ① 콜라비 색상에 따른 맛과 효능 콜라비 종류는 크게 하얀색과 빨간색으로 나뉘게 됩니다. 또한 맛도 조금 틀린 부분이 있는데요. 빨간색 콜라비는 매운맛이 약간 있으며 반대로 하얀색 콜라비는 단맛이 더욱 높은 게 특징이며 빨간색 콜라비 속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뛰어나 시력 감소 및 활성산소 억제 효과가 있어 노화를..

입술 구순염 원인 및 치료 : 헤르페스, 수포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입 주변에 나타나는 구순염 증상과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보통 우리가 환절기 시즌 날씨가 갑자기 추워 지거나 했을 때 혹은 자외선등이 강할 때 입 주변에 각질이나 물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면역체계가 이상이 있을 때 혹은 초발성 단순포진보다는 바이러스가 한번 감염되었다가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낮아졌을 때 입 주변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순염 원인 및 치료 ① 과도한 피로 사람 몸에는 각종 병균들과 바이러스 면역세포 등 공존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면서 병들이 잘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면역력 세포들이 나쁜 세균과 바이러스들이 적절하게 잡아먹고 증식하지 않게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로물질 등과 염증반응들이 과도하게 많이 나타나게 되어..

뱃살, 복부지방 제거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복부지방 즉 내장지방 없애는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복부지방은 염증 공장이라고 많이 알려진 만큼 이렇게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각종 혈관질환이나 당뇨병 및 성인병 같은 질환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이나 먹는 음식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뱃살, 복부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 ① 당근 당근은 붉은색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근에 색상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그중 적색 당근은 '이소람네틴'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 곳곳에 오랫동안 쌓여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은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고기를 많이 드시..

몸에 빨간 점 원인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몸에 나타나는 빨간 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몸과 피가 얇은 부위를 보게 되면 빨간 점들이 드문드문 보이게 되며 어떤 분들은 하나도 없지만 또 어떤 분들은 목과 등 쪽에 드문드문 보이게 되는데요. 이 빨간 점들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빨간 점 원인 ① 노화 몸에 빨간 점들이 나타나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65세 이상 분들에게 60% 이상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빨간 점은 특별한 증상이 없이 흉부 쪽 그리고 등, 목, 팔다리 곳곳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② 체리혈관종 가장 피부 질환 중 양성 혈관종양이 바로 '체리혈관종' 입니다. 체리혈관종은 우리 몸통과 피부 등과 같은 곳에 나타나게..

눈에 좋은 음식 7가지 : 당근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눈은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장시간 보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눈 건강이 상당히 빠르게 나빠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때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시력감퇴, 녹내장 같은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① 시금치 시금치는 먹는 것만으로 우리의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시금치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 성분이 다른 녹색채소들과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 노환으로 나타나는 '황반변성' 죽 시야 중간 부분이 잘 보이지 않거나 흐릿하게 일그러져 보이는 증상을 예방하는데 ..

다리 저림 및 쥐 나는 이유와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잠을 자고 난 후 혹은 불특정 시간에 다리에 쥐가 나거나 저림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우리는 쥐가 난다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쥐는 곧 근육의 경련즉 다리 근육이 갑자기 움직여 놀랐거나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 나타나는 것을 경련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 및 저림 증상 ① 칼슘 부족 우리 몸에 칼슘이라는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근육을 수축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근육에 쥐 나 경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손과 발, 종아리 부분에 수축이 잘 되지 않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저림 증상과 쥐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이 말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과 영양제를..

뇌진탕 초기 증상 : 머리 부딪친 후, 치료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뇌진탕 초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머리를 세게 어딘가에 부딪치게 될 경우 뇌가 흔들렸다고 하려 뇌진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머리를 세게 부딪쳤다고 해도 뇌를 보호하고 있는 피부 벽과 뼛속 안에 있는 보호막과 뇌 척수액들이 잘 감싸고 있어 뇌가 흔들렸다고 해도 일시적인 증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뇌진탕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 꼭 병원에 가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진탕 초기 증상 및 치료 ① 의심이 희미해진다. 뇌진탕에 초기 증상은 바로 희미해지는 의식입니다. 우리가 기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거나 탈진을 하게 되는 것처럼 몸이 서서히 기운이 없어지고 사람과 대화를 하는 과정에 있어 멍한 증상..

반신욕 효능 및 제대로 하는 법 : 시간, 온도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반신욕 효능과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반신욕은 제대로 하면 이로운 효과가 많지만 반대로 반신욕을 잘못된 방식으로 하게 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반신욕을 할 때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거나 물이 너무 많이 사용해서 배꼽 위로 채워서 반신욕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렇게 하게 되면 오히려 하느니만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반신욕 효능과 제대로 하는 법 ① 반신욕 원리 반신욕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말 그대로 반만 뜨겁게 하여 혈액이 몸에 순환이 잘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가벼운 걷기 운동과 조깅과 같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인데요. 이때 중요한 점은 꼭 배꼽 아래쪽으로만 물에 담그고 있어야 되며 상체를 차..

마그네슘 부족 증상 및 부작용 8가지 :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마그네슘이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마그네슘은 각종 곡물류와 채소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채소와 곡물류를 많이 먹지 않는 분들에게 나도 모르는 마그네슘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쉽게 지나치곤 합니다. 그럼 마그네슘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부고 증상 및 하루 권장량 ① 떨림, 경련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가장 많이 느끼는 증상은 눈 주변 근육에 떨림입니다. 이렇게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근육들과 신경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고 가장 연약한 겨드랑이, 눈 주변, 혹은 근육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다리 허벅지 종아리 근육 등에 떨리는 증상과 쥐가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소변색이 탁한 이유 : 소변 색에 따른 몸에 증상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소변 색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음으로 인해 혹은 몸상태에 따라 소변 색이 어떨 때는 맑고 또 어떨 때는 탁한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럴 때 소변 색에 따라 우리 몸 상태가 현재 어떠한지에 따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 색에 따른 몸에 증상 ① 투명한 소변 소변에 색이 맑으면 좋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틀린 설명입니다. 그 이유는 소변이 그만큼 투명하다는 것은 현재 우리 몸에 수분이 과도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하얀색 소변을 많이 보게 되면 우리 몸에 있는 필수 영양성분들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이 소변으로 과도하게 배출되어 육체피로 및 감기 같은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하루 2L 수분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개인의 섭취할 수 있..

뇌에 좋은 영양소 및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오늘 이야기 주제는 뇌에 필수 영양소와 뇌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일을 하거나 생각을 할 때 때 혹은 판단을 할 때 뇌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있어야 빠른 판단과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영양소들이 결핍되고 부실하게 되면 우리가 생각과 판단을 하는 과정에 있어 뇌에 좋은 영양소들이 먹는 분들과 먹지 않는 분들들에게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요. 그럼 오늘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에 좋은 음식, 영양소 ① 오메가-3 오메가 영양 소들은 보통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오메가-3는 특히 뇌 속 기억을 저장하는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영양학 저널에서 오메가-3을 주기적으로 먹는 분들은 먹지 않는..

눈이 부었을 때 : 눈이 붓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눈 두 덩이에 나타나는 부종 즉 붓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흔히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눈 주변이 붓는 증상을 겪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하는 분들도 있고 유독 붓는 크기가 큰 분들이 있습니다. 또 얼굴 전체가 같이 붓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이런 눈 주변이 붓는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붓는 이유, 눈이 부었어요 ① 눈과 위의 연결고리 우리의 눈은 위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에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눈 주변이 붓거나 얼굴이 붓는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우리가 야식으로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위속에 음식물들이 잠을 자는 동안에도 남아 있어 위장에 부..

검은콩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검정콩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밭에서 나는 콩 중에서 가장 약 효능이 뛰어난 검은콩 그래서 비위가 약한 분들에게 검은콩을 같이 넣어 만들기도 한약을 만들기도 합니다. 또 검정콩은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럼 검은콩에 대한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 효능 및 부작용 ① 혈관 건강 심혈관계 질환인 고지혈증, 고혈압 등이 있는 분들이 검은콩을 먹게 되면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검은콩에 함유된 비타민 E 그리고 K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관을 확장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② 심신안전 검은콩에 함유된 풍부한 마그네슘이..

가짜 배고픔 이유 및 극복 : 참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가짜 배고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식사를 하고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치킨, 족발, 떡볶이, 라면 등이 당기는 이유는 바로 이 가짜 배고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이 이 증상은 저녁에 새벽 시간에 많이 나타나게 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리적인 요인과 불안정안 혈당 수치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짜 배고픔 이유 및 참는 법 ① 가짜 배고픔 우리가 밥을 먹고 소화하는 과정은 보통 2시간~3시간 정도 소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3시간이 지났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배고픔이 바로 오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2시~3시간 지난 후 배고픔이 느껴지는 이유는 우리 몸에 혈당이 불안정하게 올라갔다 내렸다가는 과정에 있어 배고픔이 발생되..

번아웃 증후군 증상 및 극복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번아웃 이유와 증상 극복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뇌도 다른 근육처럼 많이 사용하게 되면 지치게 됩니다. 건전지가 방전이 되듯이 뇌에 힘이 빠지는 증상을 우리는 번아웃이라고 합니다. 이런 번아웃 증상은 사람마다 하는 일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모든 일에 의욕이 떨어지는 무력감과 또는 우울감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번아웃 증후군 및 극복 ① 아무것도 하기 싫다. 번아웃 증후군이 나타나게 되면 모든 일을 함에 있어 무력감등으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집니다. 그 일이 내가 원래 좋아했고 노력했던 일이라도 이전처럼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 과정에 무의미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또 이런 번아웃 증후군은 젊은 층에도 많이 나..

공복 혈당 수치 높은 이유 :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공복임을 유지하고 있는데 혈당이 높은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뇨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알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이요법도 잘했는데 왜 공복혈당이 높게 나오는 것인가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공복혈당을 측정 하는 방법은 8시간 금식을 한 후에 측정하는 값이 공복혈당입니다. 하지만 정상수치 기준치인 99mg/dl 초과한 100mg/dl~125mg/dl 이상이 공복 후에 측정되는 것을 공복혈당 장애라고 부르게 됩니다. 그럼 이러한 이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와 낮추는 방법 ① 지방 간 우리가 잠을 자고 8시간 이후에 공복에 혈당을 체크했을 때 혈당이 높게 나오는 이유는 지방간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

율무 효능 : 율무차,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율무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율무는 한의학에서 '의이인'이라고 부르는 약재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율무는 우리 몸에 있는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약성이 좋고 독성이 적어 약을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도 하주 좋은 약재이기도 하면서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그럼 율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 효능 : 율무차 ① 마른 사람보다 뚱뚱한 사람에게 율무는 마른 체형에 사람보다 체중이 나가는 사람에게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율무를 우리가 섭취하게 되면 율무에 성분들이 우리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 그리고 지방 같은 몸속에 불필요한 물질들을 배출하는데 마른 사람보다 지방과 노폐물이 많기 때문에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율무를 섭..

부항 효능 : 부황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부항할 때 주의해야 되는 점과 부작용 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부항은 보통 기혈을 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나 어혈이 있는 분들 탁기 등 신체 노폐물을 제거하는 목적에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부항입니다. 또 운동이나 과도한 근육 사용으로 인대나 근육 등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고 염증 반응과 혈행(혈액이 순환되지 못하는 증상) 집중되어 나타나는 통증인데요. 이런 혈행이 발생했을 때 몸속으로 흡수되어 회복하는 속도를 촉진하게 위해 부항을 하게 됩니다. 부항 주의 사항 ① 맥이 약하고 허약한 사람 부항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혈을 순환하기 위한 방법으로 맥이 약하고 허약한 분들에게 있어 부항은 너무 자극적인 치료 방법으로 피부 등에 나타나는 가려움 등과 붓는 증상 등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

혈관청소 좋은 음식 7가지 : 고지혈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혈관 속에 노폐물 즉 혈전이 생기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면역체계 이상이 생겨 냉증, 뇌졸중, 심혈관계 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혈관 속 건강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혈관 속 노폐물을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① 생강 생강에 쌉싸래한 맛 속에는 '쇼가올'과 '진저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혈관 속을 확장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강에 맛은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생강을 말려 차를 만들어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따뜻한..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간헐적 단식 16:8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방법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큰 부담 없이 하기 좋기 때문에 많이들 하고 계시는 단식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 외 많이 사용되는 단식 방법으로는 18시간 금식하고 6시간 음식을 먹는 방법 또는 하루에 12시간을 금식하고 12시간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식 방법들이 체중 감소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우리 몸에 좋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 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① 칼로리 kcal 줄이기 간헐적 단식을 하기에 앞서 8시간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에 최대한 칼로리를 줄여야지만 체중 감소에 큰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16시간..

홍차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 카페인 함량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홍차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홍차는 맛도 일품이지만 향 또한 좋아 많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차입니다. 홍차 속에는 좋은 성분들도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반대로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절적 하게 하루 권장량 300ml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럼 홍차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차 효능 및 부작용 ① 코르티솔 성분 우리가 스트레스로 나타나는 우울감과 무력 감등이 홍차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완화하고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홍차 속에 함유된 '코르티솔'이라는 성분이 우리 신경안정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긴장 상황이 오래 노출되어 있던 분들이나 긴장성 위장장애로 인..

목에 무언가 걸리는 느낌 원인 : 목 이물감 대처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목에 무언가를 삼킬 때 나타나는 이물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물을 마시거나 침을 삼킬 때 간혹 목에 이물감이 때문에 많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또 이 이물감은 걸리적거리기는 하는데 통증은 없기 때문에 한번 이물감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고 답답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목에 나타나는 이물감 이유 ① 음식물 역류 목에 나타나는 이물감은 보통 역류성 식도염으로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식도에 음식물과 위산이 역류하게 되어 후두와 인후 부분에 지속적인 자극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고 부종 등으로 인해 후두 주변이 비대해져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으로 나타나는 목에 이물감은 보통 좋아졌나 나빠졌다를 반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는 방..

대장내시경 전 3일 음식 및 식사 : 약 복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대장 내시경을 하기 전에 음식 섭취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대장내시경을 받기 3일 전부터는 음식물에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장속에 음식물 등이 많이 있어 대장 벽(점막)에 생기는 용종, 염증 같은 증상을 아무리 의사가 잘 본다고 해도 진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장속이 깨끗하게 청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대장내시경을 하게 될 시 대장 속이 잘 보이지 않게 되어 장정결제를 또다시 먹어야 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내시경 받기 3일전 주의사항 ① 대장내시경 받기 3일 전 대장내시경을 받기 위해서는 3일 전부터 음식조절을 하게 됩니다. 이때 장속에 있는 음식물과 대장 속 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장 정결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장내..

간수치 높은 이유 :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간수치가 오르는 이유와 낮추는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간수치가 오르고 내리는 것을 반복하게 됩니다. 또 간수치는 정상 수치는 AST, ALT 기준 40 이하를 정상 수치로 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간수치가 오르게 되면 간이 부어 흉부 통증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얼굴 등이 누렇게 변하는 황달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간수치가 높은 이유와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 높은 이유 및 낮추는 방법 ① 과도하 운동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는 우리가 극심한 운동을 하게 되거나 헬스 등을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간수치가 급격하게 상승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에 있는 정상세포들이 손상과 파괴를 거치면서 손상된 세포들과 효소들이 혈액으..

감초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감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어디에 있어도 일을 잘하는 사람을 너는 '감초' 같은 존재야 같은 말을 하는데요. 이처럼 감초는 어느 약재와 섞어도 그 궁합이 좋은 약재 중에 하나인데요. 감초는 동의보감에서 맛은 달고 무독하다고 하여 우리 몸에 생기는 독과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독을 풀어 주는데 아주 효과적인 약재 중 하나입니다. 그럼 감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초 효능 및 부작용 ① 감초의 역할 감초는 다른 약재들과 보통 사용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감초를 넣음으로 인해 다른 재료들이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도록 작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감초를 다른 재료보다 많이 사용할 때는 몸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기 위해서..

목, 등, 가슴, 어깨, 허리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담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하지만 목과 허리 부분에 나타나는 담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만큼 극심한 통증도 동반되기 때문에 많이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담이 나타나는 이유는 우리가 한쪽 방향으로 누워 자거나 했을 때 혹은 장시간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를 비롯해 나타나며 경직된 근육들이 이완되지 못하게 되어 관절이 움직임 등을 방해하여 나타나고 통증 같은 증상들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럼 몸 곳곳에 나타나는 담을 푸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허리, 목, 가슴, 어깨 담 푸는 방법 ① 목, 어깨에 나타나는 담 목에 나타나는 담은 푸는 방법은 승모근을 먼저 풀어 주는 것이 ..

신장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 콩팥 이상 증상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콩팥이 나빠지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콩팥은 즉 신장은 우리 피를 깨끗하게 걸러주고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중에 하나입니다. 신장은 외부 증상이 특별하게 없기 때문에 증상이 많이 진행된 후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신장이 나빠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이 나빠지면 나타나는 증상 ① 부종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몸이 자주 붓는다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 나트륨이 소화하고 흡수하는 과정에 있어 나트륨을 적당량은 우리 몸에서 사용하고 초과하는 나트륨은 소변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나트륨을 신장에서 걸러 주는 역할..

식이섬유 많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음식을 먹고 소화하는 과정에 있어 꼭 필요한 성분이 식이섬유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장속 유익균을 유지하는데 좋은 작용을 하며 변을 딱딱하게 만드는 과정을 억제하고 변을 물게 만들어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대요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갑작스러운 음식 변화로 나타나는 극심한 변비와 숙변 등을 제거하는데 이 식이섬유가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럼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 ① 낫토 낫토는 우리나라보다 일본에서 밥반찬으로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또 낫토를 자주 먹는 것만으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그 이유는 낫토를 ..

야콘 효능 및 먹는 방법 : 프락토올리고당 효능 [내부링크]

오늘의 야콘에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야콘은 남아메리카에 자라나는 식물로 마치 고구마처럼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맛 또한 숙성에 따라 단맛이 강해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야콘은 시중에 잘 팔고 있지 않아 많은 분들이 어떻게 먹어야 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자세히 모르기 때문에 오늘은 그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콘 효능과 먹는 방법 ① 프락토올리고당 어떠한 식물 중에서도 '프락토올리고당'이 가장 많은 식물로 것이 야콘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이 우리 장속에 들어오게 되면 소화하는 과정에 있어 끈적한 점액이 위에 있는 유해균들을 흡착하고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변비로 인해 나타나는 대장에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 ..

새치, 흰머리 뽑지 말아야 되는 이유와 원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새치 즉 흰머리를 뽑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흰머리가 생기는 부위로는 머리카락, 코털, 눈썹, 속눈썹 등에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새치는 젊은 사람들에게 하얀색 머리가 부분 나타난다고 하여 새치라고 부르고 있는대요. 사실 새치도 노화로 인해 생기는 흰머리와 같은 말입니다. 새치, 흰머리가 뽑지 말아야 되는 이유 ① 새치, 흰머리가 생기는 이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새치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몸이 피곤하면 나타난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어느 정도 맞고 어느 정도 트린 부분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모근에 있는 멜라닌 분비 양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멜라닌이 분비 양은 유전적 요인으로 태어날 때부터 보통 정해지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

아침에 좋은 음식 6가지 : GI 지수 낮은 음식 모음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귀찮아서 혹은 입맛이 없어서 아침밥을 먹지 않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또 아침에 일이나 집중해야 될 일이 있으면 잘 되지 잘 판단이 되지 않고 오후 늦게 까지 피곤함이 지속되곤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은 이전날 많은 업무와 몸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아서 인데요. 아침에 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뇌가 수면에서 깨어나는 과정에 있어 에너지를 상당히 많이 필요로 하게 되며 또 에너지(포도당)가 부족하게 되면 몸이 무겁거나 피곤 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아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에 음식은 GI지수 ..

이빨 미백에 도움 되는 음식 : 누런치아 원인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치아 미백에 대한 이야기와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음으로 인해 치아 색상이 착색이 점점 일어나게 되는데요. 그중 어금니 부분과 작은 어금니 부분이 음식을 씹고 제일 많이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빨리 누렇게 물들게 되고 사람마다 음식을 먹는 씹는 방법에 따라 앞니부터 누렇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원인과 미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 미백 원리 및 좋은 음식 ① 치아의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치아를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치아를 착색시키는 음식들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를 착생을 가장 많이 유발하는 것은 커피, 홍차, 와인, 라면 등이 우리 일상에서 치아 착색을 가장 많이 유발되..

녹두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 녹두죽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녹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녹두는 다양한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녹두를 활용한 녹두죽과 녹두를 넣은 녹두밥 또는 녹두를 술로 담가 먹는 녹두 주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 녹두가 싹을 틔우면 우리가 자주 먹는 숙주로 자라나게 됩니다. 그럼 녹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두 효능과 부작용 ① 해독 작용 녹두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우리 몸속에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와 독소 및 노폐물 등을 억제하고 중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녹두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신과 시스테인,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중금속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와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

스트레스 해소법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가 나타나는 방향은 일 때문에 나타날 수 있으며 어떤 분들은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서 해소가 잘 되지 않고 쌓이게 되면 일명 "화병" 같은 속병으로 발전하게 되고 만성질환 혹은 큰 병으로 까지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트레스를 어떻게 하면 잘 해소할 수 있는지와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과 좋은 음식 스트레스를 억지호 풀려하지 말자 보통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내가 선택할 수 없는 선택에 놓여 있을 때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걸 바로 선택적 장애(Choice Dis..

목에 멍울 원인 : 목 부음, 혹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목에 생기는 멍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신체 곳곳에 여러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중 특히 목과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서 멍울이 잡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멍울이 잡히는 원인에도 질병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피부 섬유조직에 이상이 있어 피부 안쪽이 멍울처럼 잡히는 경우도 있으며 피부 밖으로 나타나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쥐젖 같은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멍울 자주 생기는 위치로는 피부가 얇고 부드러운 곳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멍울이 잡히는 원인 ① 목 부 음의 이유 몸이 붓는 이유는 우리 몸에 면역체계가 문제가 있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 바이러스나 암세포들이 자라나고 성장하는 과정에 있어 우리 몸에 면역을 담당하고 있..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 : 살이 안 쪄요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의 주제는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살을 찌우는 목적은 사람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어떤 분들은 근육량이 잘 늘지 않아서 살을 찌우는 경우 있으며 또 어떤 분들은 단순히 너무 체중이 나가지 않아 체중이 늘리기 위해 살을 찌우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체중을 늘리기 위해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시작하고 식단을 일반 사람에 비해 5배 높게 식단과 과도한 보충제를 먹지만 살이 찌지 않는 분들은 쉽게 살이 찌지 않습니다. 또한, 이렇게 과도한 섭취를 하게 되면 마른 채형에 사람들은 몸 곳곳에 살이 찌기보다 내장지방이 급격하게 늘어 성인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굉장히 조심해야 됩니다. 그럼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 ① 살이 찌지..

감기 증상 및 좋은 음식 : 나이에 따른 감기 증상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감기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증상 인지 감기 증상인지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 증상에 대표적인 증상이 많이 흡사하기 때문에 많이들 헷갈려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감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 증상과 감기에 좋은 음식 ① 인후통(목 통증) 감기에 걸리게 되면 인후통 즉 목 통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침을 삼키거나 물을 마실 때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감기로 나타나는 인후통은 일반 적으로 2주 정도 지나게 되면 서서히 회복하게 됩니다. 단 감기에 걸리고 인후통이 삼하게 있는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구강작열감 증후군"으로 발전하여 목에 목구멍에 통증이 몇 달씩..

꿀 효능, 꿀 물 효능 : 잘 못 먹으면 독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꿀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꿀은 옛날부터 우리의 기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꿀은 동의보감에서 심통 즉 심장에 통증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꿀을 자주 먹는 것만으로 피부에 나타나는 붉은 반점과 여드름 등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꿀 효능, 꿀물의 효능 ① 면역력 강화 간혹 설탕물과 꿀물에 차이를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설탕물과 꿀물을 비교하면 색상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꿀 속에 색상을 결정짓는 여러 가지 풍부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설탕물 색과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항산화 성분 때문에 동의보감에서 꿀을..

좌골신경통 원인 및 증상 : 치료, 예방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좌골에 타나는 신경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좌골신경통에 특징은 허리를 굽혔을 때 혹은 폈을 때 그 통증이 굉장히 극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좌골신경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좌골 신경통이 나타나는 원인은 사람마다 굉장히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골신경통이 나타나는 원인 자세히 알아보기 ① 좌골신경통과 요통 보통 일반적으로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면 좌골신경통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그렇지만 요통과 좌골신경통에 차이가 분명히 있는데요. 그 차이점은 요통은 일반 적으로 허리를 숙이거나 들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마찬가지로 통증이 나타나지만 좌골신경통을 허리 통증과 다리 통증이 같이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인 증..

눈 밑 떨림, 눈 떨리는 원인 7가지 : 예방법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눈 떨림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간혹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다 보면 눈이 떨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또 누가 눈이 떨리는 증상이 있으면 "너 마그네슘 부족이네 바나나 먹 먹어"라고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렇지만 이 눈 떨림이 나타나는 근복적은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제부터 눈 떨림이 나타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눈 둘레근(안륜근) 눈이 자주 떨리는 증상은 눈 주변에 있는 안륜근이 과도하게 사용돼서 그럴 수 있습니다. 우리가 빠르게 달리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을 오래 지속하다 보면 팔이 떨리는 증상을 많이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것처럼 우리 눈 주변에 근육을 쉬지 못하고 장시간 오래 사용할 경우 눈 ..

얼굴 부종 원인 및 예방 하는 방법 : 하체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부종이 생기는 원인과 예방 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얼굴이 붓는 이유는 정말 여러 가지 이유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과도한 술과 밀가루 섭취 때문이 나타날 수 있으며 몸이 피로하거나 할 때도 쉽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럼이 부종이 왜 나타나는지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체액 부종 판별법 수분 다이어트 얼굴의 부종 하체 부종 만성질환 복용하는 약에 따른 부종 얼굴 부종 원인 : 얼굴이 자주 붓는 이유 ① 체액 우리 몸에 부종이 나타나는 이유는 몸속에 체액이 원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해서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 몸은 24시간 혈관 곳곳에서 체액이라는 성분을 배출하게 되고 배출된 체액은 림프관을 통해 심장으로 이동하고 다음은 신장으로 이동..

시금치 효능 및 부작용 11가지 : 흡연자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시금치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금치는 우리나라에서보다 해외에서 사랑받는 채소 중에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우선 맛에 있습니다. 시금치는 다른 채소들과 다르게 특유의 향이 없고 부드럽기 때문에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입니다. 또 시금치는 우리가 나이가 늙어 갈수록 1년에 1%~2%씩 근력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 근감소증을 시금치가 늦춰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근감소증이 나타나게 되면 우리 몸에 균형이 깨지게 되고 몸에 관절들을 잡아 주는 역할을 잘하지 못하게 되어 관절염이나 작은 넘어짐으로 나타나는 골절 등이 쉽세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시금치 효능과 부장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근육생성 근육을 만드는 과정에 있어 ..

안압 높으면 생기는 증상 : 안압 정상수치, 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안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안압이 높아졌다 라는 뜻은 우리의 눈에 있는 홍채 뒤편이 있는 작은 공간에 압력이 가해지는 것이 안압이라고 하는데요. 안압은 임상적으로 11~22mmHg 머큐리 정도를 정산 범위 내에 안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얼굴도 사람마다 다르듯 안구에 구조, 공간에 크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상 수치의 머큐리 안압이라도 해도 어떤 분들에게는 정말 극심한 통증 같은 증상으로도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시아가 좁아지고 흐려짐 안압이 계속해사 높게 나타난다면 앞이 흐려지는 녹내장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지속적인 높은 안압 때문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안압..

고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고혈압을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앓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과도한 나트륨 섭취 때문입니다. 나트륨이 가장 많은 찌개, 장아찌류 등이 있으며 그 외로는 나트륨이 과도하게 많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 라면에 섭취 때문입니다. 특히 라면은 나른 나라보다 섭취량이 많게는 15%가량 더 높게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반대로 나트륨을 낮추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관리에 좋은 음식 정리 ① 양파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있어 양파는 나트륨을 몸속에 흡수하는 것에 억제하는데 굉장히 좋은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양파에 함유된 "알리신 Allicin"과 "황 화합물" 때문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에 ..

운동부족 증상 5가지 : 가벼운 걷기 운동부터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운동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운동을 많이 하는 분들과 많이 하지 않는 분류로 나뉘게 됩니다. 각각 이로운 효과도 분명하게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발목관절 손목 관절에 문제입니다.그 이유는 운동을 함에 있어 허리 근육과 팔근육 같은 경우 주변 근육이 발달하면서 관절에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팔목과 발목 부분에는 근육에 만들어지는 것이 한계가 있으며 점차 강 헤지는 운동을 버텨내기 힘들어 지기 때문에 운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있어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그렇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더욱 우리 몸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효과 및 부작용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한국 소울푸드 마늘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늘은 우리나라 식재료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이 마늘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지 마늘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효능 또한 달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늘에 대한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효능 정리 : 부작용 ① 알리신 마늘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알린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혈관 속에 있는 이로운 세포들의 영양공급이 잘 전달되어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는데 좋은데요. 이렇게 세포들이 건강하게 유지되면 혈관이 막히는 증상이나 혈관 중간중간에 생기는 혈전 형성(혈관을 막는 혈관벽)을 억제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기 ..

자반증 원인 및 증상 : 관리 방법, 성인 피부 붉은반점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자반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반증이 우리 피부에 빨간 점들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나타나게 되면 보기 흉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정말 나 큰일 난 거 아닌가 많이 걱정들 하시는 대요 또 당장 신장이 망가지는 것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럼 자반증에 원인과 증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반증이 생기는 원인 : 관리법 ① 빨간 점과 자반증 우리 몸에 곳곳에 나타나는 점들은 붉은색에 점을 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 속에 피부 섬유조직들이 노화로 인해 섬유조직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피부 조직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얼핏 보면 자반증과 같은 붉은색 반점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자반증은..

몸속 노폐물, 독소 배출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우리 몸에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이 위에서 소화되는 과정에 있어 좋지 않은 성분도 같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독소가 우리 몸속에서 배출이 되지 않고 계속해서 축적된다면 우리 몸에 만성질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배출하는 음식을 통해 배출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럼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속 노폐물 배출에 좋은 음식 정리 ① 마늘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먹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이런 마늘이 우리 장속에 있는 기생충을 제거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고대 이집트 인들은 마늘을 기생충을 주는 예방 약이라고 하여 ..

멍이 잘 드는 이유 및 빨리 빼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멍이 생기는 원인과 멍을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마다 작은 충격과 압력에도 멍이 잘 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누가 손목과 팔을 세게 잡아당기면 다음날 시퍼렇게 멍이 들기도 하여 다른 사람에게 맞았냐는 둥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또 어떤 분들은 강한 자극과 압력에도 멍이 들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럼 멍이 드는 이유애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난히 멍이 잘 드는 이유 정리 ① 멍이 생기는 이유 우리 피부에 퍼렇게 멍이 드는 이유는 혈관 속에 혈관에 손상이 일어나 출혈이 발행하고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한 혈액들은 고여 어떨 때는 퍼렇게 또 어떨 때는 아주 빨간빛을 뛰기도 합니다. 이렇게 피부 속에 출혈은 수시간에 걸쳐 체내에 흡수..

급성 편도염 증상 및 원인 : 목이 부었을 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편도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편도염은 감기 특히 목감기랑 증상이 비슷하기에 많은 분들이 치료 시기를 놓치셔서 악화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또 편도염은 목감기가 걸린 것처럼 물과 음식물을 삼킬 때 통증이 많이 나타나게 되며 또 금방 좋아지기는 반복하게 됩니다. 그럼 편도염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편도염 증상 정리 ① 육안으로 확인 편도염을 우리가 관심만 가져주면 쉽게 증상을 발견할 수 있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 칼칼하고 아프거나 음식물을 넘겼을 때 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되고 한다면 입을 벌려 목젖이 있는 부위에 스마트폰 불빛이나 플래시 같은걸 비춰 하얀색 이물질들이 목젖 뒤쪽에 생기지 않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표고버섯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표고버섯에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외에서는 표고버섯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 10대 음식으로도 손꼽았는데요. 그 이유 중에서는 표고버섯에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높여 주는 맛 때문에 육류와 스튜 같은 곳에 자주 사용하는 식료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육류를 많이 먹는 해외 분들에게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맛도 뛰어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럼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및 부작용 정리 ① 혈관건강 표고버섯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만으로 고지혈증 같은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이 우리 혈중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HDL 수치를 낮추는..

쥐젖 원인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쥐젖은 우리 목과 겨드랑이 같이 피부가 얇고 연약한 부분에 생기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쥐젖에 대해 잘못 알려진 이야기들 중 쥐젖은 악성 종양에 시작이다. 이렇게 알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신데요. 그런데 쥐젖은 악성 종양이 아닌 양성종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쥐젖이 많이 생긴다고 해서 몸에 이상이 있거나 하지 않는 것이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젖 원인 및 제거법 쥐젖이 생기는 시기 보통 남자들보다 피부가 약한 여성 분들 목주변이나 겨드랑이 목 뒤 편에 생기기 쉬우며 30대~50대 사이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

이석증 증상 및 원인 : 이석증 자가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이석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석증은 뇌에 문제가 없지만 갑자기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회전성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이 이석증에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또 사람마다 머리에 위치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도 정말 다양할 수 있는데요. 그럼 오늘 이석증이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이석증이 주는 우리 몸의 신호 이석증이 갑자기 혹은 자주 나타나게 된다는 것은 우리 뇌 속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우리 몸에 이상이 있으니 빨리 검사를 해봐라 하는 좋은 신호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석증인 갑자기 어지럽거나 심하게 빙글빙글 도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밀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② 이석증 원인 이석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우리 귓속..

체중 감량 : 체지방 줄이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우리 몸에 체지방 감 어떻게 하면 빠르게 감소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운동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천차만별인데요.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은 하체를 탄탄하게 만들고 싶고 어떤 분들은 상체에 있는 근육들을 좀 더 단련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지방은 우리 몸에 곳곳에 퍼져 배, 가슴, 등, 다리 등에 축척되어 쌓이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체지방을 쉽게 관리하고 감소시키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혈중 젖산 수치 우리가 운동을 할 때 지방을 빨리 태우는 방은 바로 혈중 젖산 수치를 높아지게 한 후 운동을 하는 것인데요. 루마니아의 스포트 과학자 하라렘비 "Hala Rambie"는 한 논문을 내놓게 되는데요. 논문에 주제..

상추 효능 및 부작용 : 고혈압, 이뇨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상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상추를 굉장히 쉽게 자주 먹는 채소 중에 하나이며. 삼겹살을 먹을 때 꼭 상추를 싸서 먹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쌈채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 채소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추가 우리 몸에 미치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데요. 그럼 바로 상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신경안정 우리가 상추를 과도하게 먹으면 졸리는 이유는 바로 상추에 함유된 "락투카리움" 이라는 성분 때문에 우리가 졸리게 되는 것인데요. 이 "락투카리움" 이라는 성분은 우리 신경을 안정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주변 환경과 상관없이 우리를 졸리게 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코털 뽑으면 안 되는 이유 : 관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코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코털을 우리가 숨을 쉬고 있을 때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들을 필터 해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코털이 밖으로 삐져나와서 손으로 잡아 뽑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코털을 강제적으로 뽑게 되면 정만 큰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털을 강제로 뽑지 말아야 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감염 우리의 콧속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아주 미세한 혈관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온갖 먼지와 세균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렇게 콧속에 모세혈관이 있는데 코털을 손톱으로 강제로 잡아당기게 되면 코털과 모근이 통째로 뽑히게 되고 모유두라는 곳이 노출되어 콧속에 있는 온갖 세균들이 모낭 속으로 침투해 모..

발바닥 물집 원인 : 관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발에 생기는 물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발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또 한 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회복되기 까지가 상당히 오래 걸리고 물집이 터져 걷기가 힘들어 지기까지 하게 됩니다. 그럼 발에 생기는 물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연관성 발에 나타나는 물집에 원인은 가려움을 유발하는 한포진 또는 발에 생기는 세균으로 인한 무좀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걷기와 오랜 시간 달리는 행동으로 인해 과도한 마찰을 일으켜 피부 내벽을 손상시켜 상처로 인해 물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② 한포진 한포진은 우리 몸 이것저것에 가려움 등을 유발하고 작은 물집(수포)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팔과 가슴, 등에 나타나는 한포진은 환기가 잘 되기 때문에 ..

비인두암 초기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이번에 이야기 주제는 비인두암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비인두암은 다른 암들과 다르게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비인두암은 목 주변 부위에 혹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영화배우 겸 모델인 김우빈 씨도 이 비인두암을 겪고 3년 동안 꾸준한 치료를 통해 호전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비인두암이 생겼을대 증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생기는 위치 비인두암은 우리 가 입을 벌렸을 때 혓바닥이 보이고 혓바닥 뒤쪽에 목구멍 바로 위에 있는 콧구멍과 연결되는 부분을 우리는 "비인두"이고 부르게 됩니다. 그렇게 비인두암이 진행되면 목구멍 주변에 작은 조직에 내부 혹은 벽면 쪽에 혹이 생기게 되고 점점 부풀어 올라 확률에 따라 악성으로 자라나 비인두암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

팥 효능 및 부작용 : 좋은 팥 고르는 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팥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팥은 오랜 옛날부터 전에 내려오는 식재료중이 인데요. 그런데 팥에 독이 있다고 하여 팥을 한번 삶아 물을 버리고 삶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하면 팥에 있는 좋은 성분들을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팥에 대한 효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안토시아닌 팥을 삶고 난 후 붉은빛을 뛰는 이유는 바로 팥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억제, 피부미용, 체내에 지방을 잘 분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좋은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력이 떨어진 분들이거나 면 영역이 떨어져 잔명 치레를 자주 하시는 ..

아킬레스건 통증의 원인 : 아킬레스 건염, 통증 완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아킬레스건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킬레스건염을 우리 뒤꿈치 부분에 극심한 통증으로 심하면 걷기나 뛰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아킬레스건염에 걸리게 되면 회복도 늦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럼 아킬레스건염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상관관계 아킬레스건 염은 보통 지방 패드 위축 증상과 족저근막염이 같이 증상이 오래 지속되어 나타나는 됩니다. 아킬레스 건염은 우리 뒤꿈치 부분과 종아리 뒷부분으로 타고 올라가는 아킬레스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염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뒤꿈치 부분에 뼈의 변화 때문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서있는 분들이나 오래 걷고 뛰고 하는 분들에게서 뒤꿈치 뼈에 갈고리처럼 뼈가 변형..

역류성 인후두염 증상 및 예방법 :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역류성 인후두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후두염은 우리가 평소에 목에 무언가 걸릴 것 같고 목구멍 부분에 묵직한 느낌이 나타나곤 합니다. 또 역류성 식도염과 비슷한 잔기침이 자주 발생되어 역류성 식도염으로도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인후두염에 과 식도염에 다른 점은 유독 저녁만 되면 목소리가 갈라지고 목소리가 쉬는 증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인후두염에 좋은 음식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상관관계 인후두염에 증상은 개별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역류성 식도염을 같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역류성 식도염이 인후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고 위에 있는 음식이 위에서 식도 ..

턱 통증 원인 및 예방법 : 딱딱 소리, 두통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턱관절에 나타나는 통증애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손과 발 쪽에 있는 관절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깁스를 통해 관절에 무리를 최소화할 수 있지만 턱은 깁스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통증이 한번 나타나면 쉽게 좋아지지 않는데요. 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입을 크기 벌리는 행동 혹은 외부적인 요인으로 턱관절이 이탈하여 통증이 발생하고 지속되면 턱관절 질환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턱관절에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초기 증상 턱관절 장애 초기 증상으로는 입을 벌렸을 때 딱딱하는 소리가 나타나게 되며 심한 경우 소리와 함께 통증이 같이 유발되곤 합니다. 이러한 턱관절 장애가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의 식습관 때문에 나타나기 쉬우며..

리플리 증후군 원인 및 증상 : 병적 거짓말, 공상 허언증 [내부링크]

이전 이야기 주제는 리플리 증후군 우리나라 말로 허언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허언증인 리플리 증후군은 누구나 알만한 사람을 지목하거나 아무도 모르는 대단 사람을 가상으로 만들어 "내가 누구랑 친해 말하면 금방 나와"라는 말과 갑자기 "내가 어느 정도 규모에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라는 내용에 말을 아무 거리낌 없이 하는 증상을 우리는 리플리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 사람과 친해서 혹은 진짜 사업 준비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람의 주변 사람과 하는 행동 현재 하는 일에 있어 잘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리플리 증후군에 나타나는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습관적인 거짓말 거질 말을 자주 하는 사람을 병적 의학적인 용어로 "병적 거짓말 : Patholog..

식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식혜는 다른 말로 감주라고도 불리는 식품이며 옛 선조 시대인 1500년부터 만들어져 현대사회까지 사랑받는 음료 중에 하나입니다. 또 엿기름이 우리 몸에 굉장히 이로운 효과도 가져다 주기도 하며 여름철에 살짝 얼려서 먹으면 정말 시원하고 맛있는 식혜에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천연 소화제 식혜는 우리가 소화가 잘 안 될 때 먹으면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식혜를 만드는 과정에 있어 필수 재료인 엿기름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엿기름을 먹는 것만으로 소화를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우리에 침에 섞여 있는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 말타아제, 락타아제 같은 소화 소효에 작용을 촉진시켜 소화..

볼 씹힘 이유 : 뺨 씹힘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볼살이 씹히는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을 때 간혹 볼이 씹히는 경우가 종종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볼이 씹히게 되면 며칠 내에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씹히는 정도에 따라 구내염으로 발전하게 되어 볼살이 붓고 지속 적으로 상처 부이가 계속해서 씹이게 됩니다. 그럼 볼이 씹히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볼 살의 모양 볼을 자주 씹는 분들에 특징을 보게 되면 안쪽 볼살이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볼살이 무조건 많다고 해서 모든 분들이 자주 볼살을 씹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볼살이 있는 분들과 많은 분들에게 있어 차이점은 있다고 합니다. 또 볼살이 이전에 심하게 씹히는 경험을 했던 분들은 앞으로 더 자주 볼살..

공황장애 증상 및 치료 방법 : 불안장애 [내부링크]

이번 이야기 주제는 공황장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공황장에는 전면 용어로 급성불안장애인데요. 이름에 걸맞게 갑작스럽게 신경이 예민해지고 심장 박동수가 증가하며 숨이 박히며 쓰러질 것 같은 어지러움 등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잠시 시간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또 괜찮아지곤 합니다. 공황장애는 일반적으로 위험한 상황이 아닐 때 나타나면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자동차 운전 중이라던가. 높은 곳을 올라갈 때, 계단을 올라갈 때 공황장애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위험한 대요. 그래서 오늘은 공황장애가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스트레스 공황장애는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가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호르몬에 변화와 같이 나타나 공..

망고 효능 및 칼로리 : 피부미용, 항산화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망고가 우리 몸에 미치는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달콤하고 새콤한 망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망고에 원산지는 태국에서 가장 많이 자라며 제철의 시기는 1월~5월 사이입니다. 그래서 보통 태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와 유통되기까지는 4월~7월 사이에 망고가 가장 달고 맛이 좋은은 시기입니다. 망고 칼로리는 100g 당 63.5kcal 정도로 다른 과일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그럼 망고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피부미용 망고를 하루에 1개씩만 먹어도 우리 피부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망고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 때문인데요. 우리에 몸은 피부를 만들고 재생하고 성장하..

생리통 통증 완화 방법 :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는 생리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보통 생리통은 월경 기간 전과 후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 어떤 분들은 생리주기가 24일 분들도 있고 길게는 35일까지 나타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의 강도가 어떤 분들은 거의 없으며 또 어떤 분들은 허리가 끊어질 것 같은 통증으로 많이들 힘들어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통을 조금이라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혈액순환 생리통을 시작하게 되면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 곳곳에 차가운 기운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유독 아랫배 치골 부분에 차가운 기운이 심해져 생리통을 더 통증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만으로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더 좋은 효과를 ..

급성요통 증상 및 원인 : 디스크 테스트,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급성요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급성요통은 급성 요추염좌라고 부리기도 하는데요. 이 증상은 아침에 잠에서 깨고 난 후 일어나지 못할 정도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허리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았음에도 갑작스러운 찌릿한 허리 통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결석 허리에 갑자기 급성요통이 발생되었다면 요로 결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신체 특성상 허리 등 쪽에 가깝게 붙어 있어 신장에 있는 요로결석 들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신장에 끼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에 특징은 순간적으로 찌릿하는 통증을 동반하며 정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통증보다는 몸을 좌우로 비틀..

불안장애 증상 및 예방법 : 공황장애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불안장애 대한 이야기입니다. 불안장애는 우리가 어떠한 일을 하기도 전에 극심한 걱정과 어떠한 일을 하고 난 후 잘못되지 않을까 하는 증상들이 반복되고 심하면 우울증 같은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불안장애가 오래 지속될 경우 우리 몸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대요 그중 대표적인 증상은 수면 부족, 집중력 저하, 예민한 반응 등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불안장애가 나타나는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불안장애가 나타나기 쉬운 사람 불안장에는 내성적인 분들에게 유독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 이유는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타인과 대화를 함에 있어 어떠한 말을 했을 때 저 사람이 나를 싫어하는 것 같다는 느낌과 사소한 말 한마디가 부정적..

청경채 효능 및 부작용 :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고혈압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청경채 효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가장 조심해야 되는 질병 중에 하나는 바로 혈관질환입니다. 혈관질환은 다른 폐암, 위장암 같은 질병보다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악화되기 쉽고 혈관 악화로 증상이 나타나게 될 시 뇌경색, 협심증, 뇌졸중 같은 심각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지키는 것만으로 우리 몸에 나타나는 큰 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혈관건강에 특히 좋은 청경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식이섬유 청경채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몸에 상당히 이로운 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또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변비를 혹은 혈관에 있어 찌꺼기 같은 노폐물들을 제거하는데..

섬유근육통 증상 및 예방법 : 두통, 저림, 피로 [내부링크]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섬유근육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섬유근육통은 우리 몸 곳곳에서 발생하는 근육통에 일종입니다. 그런데 이런 섬유근육통으로 나타나는 통증에 원인은 어떠한 검사를 하더라도 섬유근육통이나 딱 잡아 진단할 수 없는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섬유근육통으로 고생을 하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섬유근육통 자가 진단 방법과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부분 통증 섬유근육통이 나타나게 되면 부분적으로 통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으로 하체나 상체 특정 부분을 눌렀을 때 해당 부분만 통증이 나타나고 유독 멍든 부위처럼 통증이 발생하고 몸 전체가 바늘로 찌리는 듯한 통증들이 같이 2주 이상 계속해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섬유근육통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