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a202의 등록된 링크

 kala20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8건입니다.

주린이를 위한 주식 투자 기초 6월 28일 장마감 시황 [내부링크]

주식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장이 끝나고 어떤 종목이 올랐는지 체크하는 부분은 꾸준히 해야될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린이들은 이런 꾸준한 장마감 시황 분석을 통해서 이런 시기에는 이런 주식이 움직이는구나..

메리츠 자산운영 존리 대표의 민낯?? [내부링크]

최근 존리대표의 사태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면 결국 자신의 자산은 스스로가 지켜야하고 분명한건 공부가 되지 않으면 간접투자도 하지 말라는게 제 결론입니다. 자신이 어디에 투자를 하던 분명한건 왜 그렇..

스윙매매는 '주봉차트'를 보자.!! [내부링크]

워렌버핏은 '차트를 분석'하고 하는 자들을 협오한다. 물론 필자는 협오하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차트'는 볼 줄 알아야 주식투자를 하라고 말을 해주고 싶다. 차트는 말 그대로 거래를 한 흔적들이 남아 있는 지..

코스피, 코스닥 한국주식 과연 장기투자가 답일까? [내부링크]

전문가 그리고 여태껏 역사적으로 과거의 데이터를 보면 분명 장기투자를 한 것이 수익이 더 좋다는 결론이난다. 그렇다고 우리는 무조건 이 '장기투자'라는 것을 맹신해야하는 것일까? 특히 우리나라 코스피, 코..

나는 왜 '뇌동매매'를 계속 하게될까? [내부링크]

기업에 대한 분석글을 올린것에 저품질을 먹이는 일이 발생해서 최근 글을 업데이트 하고 있지않고 있었습니다. 꾸준히 주식 공부는 하고 있고, 차트와 관련된 내용의 책을 하나 읽고 있어서 공유드리는 차원에서..

미국 지수 ETF SPLG 싸다. 이걸로 복리 주식투자하자!!! [내부링크]

2005년, 미국중소기업들로만 구성된 러셀 1000지수 (Russell 1000 index)를 추종하는 ETF 상품으로 출시되었으나, 2017년 11월 16일부터는 SSGA Large Cap Index를 추종하는 상품_(티커 : SPLG)으로 변경되었다. 2..

경기 회복 모멘텀 둔화 [내부링크]

8월 중국 산업생산, 소매판매, 고정투자, 부동산투자 연누적 전년대비 증가율 각각 +18.9%, +9.1%, +11.2%, +5.1%로 둔화. 8월 미국 제조업생산, 기업재고, 소매판매 전 월대비 증가율 각각 +0.4%, +0.5%, -0.8%로..

다래끼빨리낫는법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눈꺼풀에 생기는 화농성 염증이라고 한다. 눈꺼풀에는 여러 종류의 분비샘이 있는데, 이 분비샘이 발생한 급성 염증을 다래끼라고 한다. 심한 경우 고름집이 잡히기도 하며, 안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이..

2021년양육수당 제대로알고 받자!! [내부링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분들에게 양육비용 부담을 경감 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에 대해 아예 모르시거나 아님 신청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혜택을 못 받는 분..

8월 금융통화위원회 Q&A 간략정리!!! [내부링크]

Q. 가계 대출 금리가 작년 8월 저점으로 계속해서 상승했음에도 가계대출 계속 늘어남. 한 은 고작 0.25%p 기준금리 올린다고 대출 증가세 꺾일 것이란 기대 크지 않음. 금리 올리 는 것이 대출 억제, 집값 상승..

ESG 뜻 경영 알고 투자하자!!! [내부링크]

미래 투자의 명확성은 친환경 부분은 확실하다. 그 모멘텀을 타고 작년에 많은 주가 반영이 있었고, 지금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개인 투자자들이 주가가 지지부진해서 많이들 힘들어 하시는데, 친환경 사업..

한국 수출 증가율 간단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은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이다. 인구 5천만 국가에서는 내수시장으로 먹고 살기 힘들기 때문이다. 당연히 반도체, 자동차, 등 대표적인 기업들이 우리나라를 지탱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상당히 높..

금리인상, 주식투자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까? [내부링크]

펜데믹 충격 후 15개월만에 기준금리 0.75%로 인상하며 통화정책 정상화 시작이 되었고, 21년 국내 GDP 성장률은 7월 전망치인 전년대비 4.0%를 유지, 연내 인플레이션은 전년대비 2.1%로 상향 조정했다. 11월 금..

연금복권 720 어떤 복권일까? [내부링크]

사람들은 항상 나은 미래를 꿈꾼다. 그게 돈이든 자신에게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든 어떤 것이든 미래에 대한 기대로 하루를 살아간다. 거기에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로또복권을 사서 토요일 주말밤을 기달린다...

옥수수 선물 가격 전망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선물'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우리가 받는 선물을 선뜻 떠올리기 때문에 용어에 대한 개념파악을 쉽게 잘하지 못하는 것 같다. 선물에 대한 개념을 다시 한번 잡아 나가고, 이후 옥수수 선..

오늘 구리 시세 구리 선물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구리 가격이 오르면 어느 기업들이 좋을까? 당연히 전선관련 업계가 좋을 것이다. 하지만 구리 가격 상승분 이상으로 제품 가격을 올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에 수익성까지 크게 좋아지기는 어렵다는 얘기..

키움증권 모의투자로 공부해보자!!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에 몸을 던졌다. 자신의 모든것을 던지듯 말이다. 하지만 승률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 결국 외인과 기관의 농간으로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는듯 하다. 영끌, 빚투의 한계는 결국 금리 인상의..

주식 투자 주식 강의 실패하는 9가지 이유!!! [내부링크]

첫번째, 가진 돈 전부를 투자에 사용한다. 두번째, 내가 산 종목은 무조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번째, 작은 손해에 큰 절망감을 느낀다. 네번째, 큰 수익을 낸 후 자만에 빠진다. 다섯번째, 시장 상황을 보..

삼성전자 주가 주식시세 주식시장 어떻게 오를까?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의 주가가 오르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테마에 엮여서 주가가 오르기도 하고, 정치관련된 종목이 갑자기 오리기도 하고 이유는 다양하다. 그중에서 확실한 주가가 오르는 이유중 하나로, 바로..

멀티플이 뭐야? PER? EPS? [내부링크]

멀티플 멀티플 하는데 그게 뭘까? 물론 이제는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것이다. 오늘은 거기에 대한 짧은 내용으로 설명을 드릴까 한다. 주식투주를 함에 있어서 공식을 외울 필요는 없지만 주식투자자라면 이 공식..

주식 거래량 모르면 투자하지마라!!! [내부링크]

주식에서 차트를 보지 말고 재무제표만 보고 투자하라는 미치광이들도 허다하다. 절대로 차트를 보지 않고 주식투자하면 안된다. 물론, 안보고 수익을 내셨다면 박수쳐드리겠다. 하지만 주식에서 차트를 보지 않고..

주식 시장 시세 국내외 경제이슈 [내부링크]

전반적인 세계경제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오늘도 미국, 중국, 글로벌,환율, 원자재 이렇게 크게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같이 일반투자자에게는 이런 경제현황에 대..

주식 투자 상한가/하한가 코스피 코스닥 5월 13일 기준 [내부링크]

주식공부를 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주도주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이다.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그날의 상승한 종목을 설정하고 쭉 종목을 하나하나 보는 것이다. 물론, 코스피 지수와 함께말이다. 그렇게 꾸준..

주식 시장 시세 전망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정말 어마무시하게 던진다. 그리고 그런 시장에 개인들은 묵묵히 또 증시를 받치고 있는 모습이다. 도대체 반등이 나올 것 같은 움직임을 보이면서 또 다음날이면 여차없이 다 던져버릴까?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코스피200종목 코스닥150종목 이걸로 정리 !!! [내부링크]

5월 공매도가 시작되면서, 코스피200종목과 코스닥 150종목에 대한 문의가 조금있어서 정리를 해드릴까 한다. 공매도가 한쪽으로 기운 운동장이라는 말이 많은데, 어쨌든 우리는 외인과 기관의 힘을 어쩔수없이 감..

주식투자방법 6월 섹터 25종목 확인!!! [내부링크]

월별 테마가 존재한다. 그런 종목들을 미리 선점해서 투자하고 기달렸다 매도하는 전략 또한 주식에서의 한 방법이다. 때문에 현재 5월 첫째주를 시작하는 지금 시점에 6월이나 7월의 종목을 미리 선점하고 기다리..

공매도재개 공매도 종목 한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금일부터 코스피200과 코스닥150 종목에 한해 부분 재개되었다. 공매도가 시작되면 증시가 급락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시총이 크고 유동성이 풍부한 종목 위주로 공매드를 열어준것. 수급을 보면 공매도를 앞두..

햇살론 유스 서민금융상품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이 겪는 금융의 문제점을 해소하여, 학업 및 취업준비에 전념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대출 상품이다. 기존의 대학생 청년..

재테크 주식투자방법 창업 부자가 되고 싶은가?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이후 주식시장과 그리고 코인 시장에 어마어마한 돈들이 들어왔다. 유동성이 풀려 많은 사람들이 외출은 되지 않고 돈 쓸곳이 없으니 선택한 방향성이다. 어쩌면 당연한 얘기다. 주식의 폭락은 또 다른..

주식 투자방법 주식추천 15분봉매매 끝내자!!! [내부링크]

오늘은 15분봉으로 매매법으로 하는 두번째 시간을 가져보기로 하겠다. 혹시 앞서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그 글을 먼저보고 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kala202.tistory.com/304 주식..

주식 투자방법 주식전망 처음 주식하는 방법 TIP!!! [내부링크]

오늘은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을 드릴까하다가 5분봉과 15분봉을 활용한 단타매매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한다. 많은 사람들이 단타매매를 많이 하고 계시고, 이건 비트코인에도 적용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이 활..

SKIET공모주 상장 상장주관사 청약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개인투자자들이 유동성이 심한 주식시장에 많이들 뛰어들었다. 그중에서 짭짤한 수익을 맛보고 있는 것이 바로 이 공모주 청약하는 것이다. 유명한 기업들이 공모주를 하는 경우는 대부분 따상을 하기 때문에..

정의선 나이 지분 프로필 그는 찐이다!! [내부링크]

필자는 현대차 주주이다. 그리고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현업인이기도 하다. 어떻게 현대차에 투자를 안할수가 있겠는가. 많은 우리나라분들이 현대차를 많이 깐다. 하지만 필자는 적어도 정주영회장이라는 분..

엘리어트 파동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주식투자에는 많은 방법론들이 존재한다. 그 방법론중에 자신이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시작한 방법론들은 몇가지들있는가? 이거 해보다 저거 해보고 그러지는 않는가? 처음에는 여러가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내부링크]

최근에는 대출을 하는데 너무나도 편리다. 모바일로 복잡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대출가능 조회와 동시에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분들이 이용해보..

이케아 온라인 쇼핑몰 구매 TIP. [내부링크]

집 근처는 아니지만 부산에 이케아가 생겨서 상당히 좋다. 항상 출장갈때 애용했던 광명점을 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들 아시겠지만 매장에 Sold out 된게 참 많다. 아무래도 가구를 보는 눈들이 다..

쿠팡상장일 3월 11일? [내부링크]

연일 뜨거운 감자다. '쿠팡'의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는 일이다. 3월 11일쯤 상장될 전망이 나오고 있는 와중이며, 뉴욕 증권거래소는 1일 쿠팡의 공모가 산정일이 10일 예정돼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쿠팡의 뉴..

쿠팡 주식 사는법 말고 진짜 주식 사는 습관들이기!!! [내부링크]

많은 주린이들이 뉴스에 들어가서 뉴스에 많이 물린다. 도대체 이런 습관들을 어떻게 하면 고쳐들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해봤다. 과연 이런 블로그를 통해서 글을 읽는다고 그런 습관이 고쳐질까? 하는 생각을..

슈퍼개미 김정환 적정주가 산정방식!!! [내부링크]

적정주가는 과연 있는것일까? 물론 있다는건 사실이 아니다. 왜냐? 미래에 대한 예측을 어느정도할뿐 기업의 적정주가를 산정한다는 어떻게 보면 허무맹랑한 말이기도 하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이런 기업의 적..

'영업용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제대로 알기 꿀팁!!!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운전자보험'을 가입은 많이 하는데 어떤 보장이 되는지 잘 알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만 해두고 달달이 고정비만 나가는 꼴이 된다. 항상 보험을 둘때는 어떤게 보장이 되는지 귀찮..

감가상각비 계산과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용을 지출해서 구입한, 장기간 사용하는 자산의 비용화에 대한 개념이다. 유형자산으로부터 효익이 창출되는 시점과 유형자산을 구입하는데 지출한 금액이 비용화되는 시점을 일치시키는 것. 즉, 수익 - 비용의..

재테크 주식강의는 2곳만 보자!! [내부링크]

재테크 열풍이다. 그것도 주식에 관해서 말이다. 최근 주식을 하지 않으면 바보 소리까지 듣는 지금 당신은 어디까지 와있고 어디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요즘 시대에는 워낙에 많은 정보가 쏟아지다보니..

주식 양도소득세 & 부동산 양도세란? [내부링크]

일단 정책이 대단히 자주 바뀌고, 계산이 복잡하므로 계산 시 여러 번 반복해서 확인을 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세무공무원들까지 혼동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여러 곳에서 교차 검증하고 정확한 근거를 기록하..

다트 외부감사와 감사보고서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주식투자 잘하고 계신가? 최근 하락장으로 인해서 물리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오전에 하락하는 종목을 매수하면 오후에 오르는 주식시장이 꾸준히 계속해서 열리다가 갑자기 이런장이..

주식거래하는방법 주가이익성장율 PEG는 알고 투자하자!! [내부링크]

주식이 어려운 이유가 바로 '기업의 미래 성장성'을 추측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과연 내가 선택한 기업이 미래에도 성장을 해서 나에게 이익을 줄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하고, 주가가 떨어지면 '매도'하고 싶..

주식시세 주식전망 시황을 알아야 투자할 수 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투자하면서 '증시시황'에 대해서 간과하면서 투자를 한다. 현재 어떻게 증시가 돌아가고 있고, 어떤 상황인지도 모른채 그냥 묻지마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이다. 필자는..

주식공부방법 기초공부 '총자산순이율과 자기자본이익율' [내부링크]

수익성 관련해서 계속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한다. 금일은 총자산이율과 자기자본이익율에 대해서 다뤄볼까하는데, 아직까지 용어대해서 많이 익숙하지가 않을 것이다. 필자도 공부하는 입장에서 다루는 용어들이다..

주식공부 '주식차트보는방법' 주식매매방법 PART1.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두가지 크게 방법이 있다. '기본적 분석' 그리고 '기술적 분석' 차트만 보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을 일단 '트레이더', '차티스트'라고도 한다. 말 그대로 기술적 분석 차트만 보고 매매를 하는 사람..

주식공부방법 기초공부 '수익성이란? [내부링크]

주식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한다. 도대체 뭐부터 해야될지를 많이 문의도 하고 물어본다. 그런분들에게 필자는 이런 조언을 한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걸 알려고 하다보니, 뒤죽박죽이되서 공..

실비보험 실손보험 도대체 뭐가 다른거야? [내부링크]

실비보험, 실손보험 우리는 보험의 감옥속에서 살고있다. 특히 부모님들의 아는 지인분들의 소개로 보험을 드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보니, 보험을 잘 알지도 못하는 상태에서 가입을 덜컥하고 해지를 하게되면 손..

주식거래하는 방법 이동평균선과 보조지표를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생각보다 주식거래하는 사람들 특히 주린이분들은 이동평균선이라는 말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그만큼 정말 진짜 주위에 전부 주식을 하다보니, 자신도 뛰어들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주식투자를 하는..

퇴직연금 DC형 DB형 알아봤다.!! [내부링크]

직장생활자라면 거의 강제적으로 가입하는것이 바로 '퇴직연금'이다. 그렇기때문에 내가 지금 현재 어떤 형태의 퇴직연금으로 가입이 되어있고, 운영이 되고 있는지 잘 파악할 필요가 있기때문에 관련 내용을 한번..

수수료무료증권사 알아보다!! [내부링크]

앞서 증권사별 수수료 관련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수료무료증권사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만큼 다시한번 이런 관련된 내용을 한번 야기하는게 좋을 듯하여 이렇게 포스팅한다. 증권..

개인연금저축과 IRP 간단 표로 비교해봤다.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개인연금저축과 IRP등을 헷갈려하셔서 간단하게 자료를 정리 해볼까한다. 우리나라는 다들 아시겠지만 금융문맹국가이다. 이건 팩트다 나 또한 계속해서 공부를 하고 있고 지금은 많이 나..

손익계산서보다 현금흐름표를 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참 머리가 아픈 부분이 많다. 공부해야 될 것도 생각보다 너무 많다. 돈 벌기가 어디 쉬운가? 그냥 아무 종목사서 넣어두면 수익이 날 수도있다. 하지만 그것도 몇번만 통하는 운일 뿐이다. 그럼 우..

증시 주식시장 폭락장은 언제 올까?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 상승랠리가 계속 이어지면서, 짐 로저스는 내년에 큰 폭락장이 올것이다. 등등 비관론이 조금씩 언론으로 새어나오고 있다. 주식은 심리가 상당히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다. 이러한 부분이 어느순간..

주식전망 주식투자 결국 회사 수익성이다. [내부링크]

항상 주식 전문가들이 하는 말이 있다. 회사의 가치와 주가는 같이 간다고 말이다. 시기차이가 조금 있을수는 있지만, 어떻게됐든 주가는 가치 있는 종목에 주가를 반영한다고 한다. 수퍼개미 김정환은 5년동안 자..

유상증자란 그리고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최근 내가 투자한 종목이 '유상증자'를 발표했다. 바로 '한화솔루션'이다. 많은 사람들이 유상증자를 발행하는데 있어서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것도 기업이 어떤 의도를 가지고 '증자'를 하는지에 따라 '호..

주식차트보는방법으로 적정주가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기업의 적정주가 구하는 방식이있다. 거기에 걸맞는 금애기 왔을때 '매수'를 하고 '매도'한다. 그렇게 '주식'을 투자하는게 맞을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다. 주식은 미래를 반영하는 곳이기..

주식거래하는 방법 '기업의 성장성'이란? 2부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투입된 자본은 적은데, 수익을 많이 창출하는 기업을 장사 잘하는 기업으로 쉽게 인식한다. 그렇지 않은가? 하지만 우리가 단순히 생각하면 그렇지만 이렇게 생각을 해보자. - A기업 : 자본금 100억인..

주식공부하는방법 4가지!!!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그거다. 주식 공부하는 방법이 뭐야? 거기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한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솔직히 이 부분은 어떻게 말을 시작해야할지 굉장히 난감한 부분이기는 하..

주식거래하는 방법 '기업의 성장성'이란? [내부링크]

과연 주식투자하는 사람들이 '재무제표'를 얼마나 볼까? 하는 생각이든다. 거의 미래사업을 추측하고 거기에 대장주를 그냥 매수해서 가져가는게 거의 대부분 아닐까? 하는 생각이든다. 물론 이런 생각이 혼자만의..

태양광발전과 태양광패널 '신재생 에너지'의 모든것!!! [내부링크]

최근 신재생 에너지 테마가 주식시장에 뜨겁다. 하지만,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고 투자를 하고 있는지 의문이들어 나라도 '신재생 에너지'중에서도 '태양광 발전'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하지 않나..

화이자 경기회복 기대? 매크로분석 [내부링크]

내가 기본적으로 가장 현 시점에서 신뢰하는 사람은 '김일구 상무'한명 정도이다. 나머지 분들은 거의뭐 비슷하다는 생각이든다. 해서 이분의 리포트는 무조건 챙겨보는 편이다. 해서 오늘은 11월 24일날 쓰신 리..

집에서할수있는부업 3가지방법 [내부링크]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직업외 일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어한다. 최근 그게 바로 '주식'인데, 이건 부업이라는 개념보다는 '투자'개념이다. 이게 심각하게 빠져들기 시작하면 도박처럼 중독이 되어 버리기 일수다..

SK 스토아 홈쇼핑 2가지 키워드!! [내부링크]

1.SK스토아홈쇼핑 편성표 SK스토아홈쇼핑 편성표 바로가기 클릭!!! SK스토아홈쇼핑 별 5개 제품 바로가기 클릭!!! SK스토아홈쇼핑 베스트 상품 바로가기 클릭!!! SK텔레콤의 T-Commerce 자회사이다. 2015..

양도세자동계산 바로가기 클릭!! [내부링크]

양도세에도 종류가 많다. 간단하게 많은 사람들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간략하게 소개드리고자 한다. 도움이 되길 바란다. -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바로가기 클릭!!! - 양도세 계산기 바로가기 클릭!!!..

이재용딸 아버지 판박이네!! [내부링크]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딸이 이슈다. 이건희 삼성회장의 장례식장에서 얼굴을 비춰서 그런가 급격하게 관심들이 많은 상황인듯 하다. 과연 이런 생각을 해봤다. 내가 삼성가에 자식으로 태어났으면 행복할까?..

시디즈의자추천 내 허리는 소중하니깐!! [내부링크]

시디즈는 대한민국 의자 제조 전문회사이다. 퍼시스 그룹의 자회사이다. 의자 판매량 1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아동용 고급 의자를 만드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해외 최고급 브랜드 빼고 국내 제품 중..

주식추천사이트 이곳 하나면 끝!!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면서 항상 '종목'의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보는 사이트가 있다. 그곳을 추천드리고자 하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고, 여러분들도 충분히 아실만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은 다..

전세자금대출과 빌라전세!!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을 잡는다는 정부와 달리 집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다. 내 아는 지인도 얼마전 경기도로 이사갔는데, 살때 4억 조금 넘게 주고 샀다는데, 지금 6억이 넘었단다. 이러니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것인가..

아이폰12사전예약 가격표 [내부링크]

아이폰12가 드디어 출시된다. 사전예약과 가격대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국내 이동통신 3사가 22일부터 애플 ‘아이폰12’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흥행을 위..

미국증시 다우존스, 나스닥,S&P500지수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미국지수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오늘은 미국의 증시에 관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볼려고 한다. 크게 다우존스, 나스닥, S&P500 세가지 지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예정이..

주식투자방법 단계별 체크사항 6가지 [내부링크]

먼저 간단하게 주식투자가 뭔지를 아셔야겠다. 간단한 예를 하나 들어서 설명 해드릴테니 참고해보셨음 한다. 자 예를 들어서 지금 배추 한포기가 50원밖에 안하지만, 한 달뒤에는 포기당 1만원까지 뛴다고 아버지..

PER 계산은 적절한 순이익을 알아야한다. [내부링크]

쉽게 주가수익비율(PER)는 PER = 시가총액 / 순이익이다. 시가총액은 나와있고, 여기서 '순이익'을 찾아볼까? 손익계산서 맨 밑에 있나? 근데 무슨 순이익 종류가 이렇게나 많지? '분기순이익','기타포괄손익'등..

무직자 300만원대출 10곳!! [내부링크]

최근 영끌 일명 영혼까지 끌어모아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금 현 시점에서의 주가가 박살나고 있는 와중에,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필요로 할 듯하다. 요즘은 대출이 쉽지가 않기때문에, 그래도 가능한..

영웅문s다운로드 요기요!! [내부링크]

키움증권을 사람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데, 다운로드를 어디서 해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키움증권 영웅문s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혹시나..

주식수수료 각 회사별 완벽 정리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면서 계속 단타를 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주식 수수료'도 한 몫한다. 이 점에서 사람들이 주식수수료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고자 한다. 1. 국내 주식 평균..

주식투자방법 '활동성 분석'예시 [내부링크]

오늘은 이런 활동성분석을 통한 기업의 예시를 들고 한번 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주식의 현금성 흐름은 상당히 중요하다. 다들 아시겠지만, '현금성 흐름'은 조작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재무제표 보는법 '매입채무회전율과 고정자산회전율' 이해하기 [내부링크]

재무제표 공부는 잘 되어가는가? 물론 쉽지는 않지만 돈을 버는게 어디 쉬운일인가? 자신이 공부한만큼 주식의 수익은 비례한다고 나는 자신한다. 아무리 지수가 미친듯히 빠지고 그래도 기업의 가치와 기초체력..

빅히트 환불일 가능해? 제도는 있다.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환불이 불가능하다.!!! 현재 빅히트 투자로 큰 손실을 본 개인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주식도 환불이 되냐는 요구가 쏟아지고 있다. 언뜻 들으면 말이 안되지만 국내 증..

재무제표 공부 '재고자산 회전율'이란? [내부링크]

점점 주식시장에 뭐라고해야하나? 개인투자자들의 무덤이 하나 둘씩 나오기 시작하고 있다. 빅히트의 충격과 단타쟁이들의 한계점. 그리고 빚투의 마지막 종착역을 달리는 느낌이다. 결국 이번 코로나 이후의 시장..

유퀴즈 페이커 키보드 이거써!! [내부링크]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PC게임은 단연 '리그 오브 레전드'이다. 부정할 수 없을것이다. 그중에서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이커 선수'는 아직까지 레전드로 살아남아있다. 최근 슬럼프로..

기업재무제표 '활동성' 한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1. 활동성이란? 효율성비율(efficiency ratios)은 기업의 영업활동에 투입된 자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비율로 활동성비율(activity ratios)이라고 한다. 매출채권회전율, 재고자산회..

lg화학 물적분할 왜 호재보다는 악재일까? [내부링크]

얼마전 LG화학의 물적분할을 한다는 소식이 터지면서 많은 주주분들의 반발이 있었다. 주주들의 의견을 무시한채말이다. 왜 다들 '물적분할'을 하는데 있어서 이렇게 불만들이 많은 것인지 알고는 있어야 대응을..

주식투자 재무제표 현금흐름표는 속일수 없다.!!! [내부링크]

주식투자를하면서 그런 말을 들어봤을것이다. 재무상태표를 일부러 속이면서 작성을 할 수도 있다고 말이다. 하지만, '현금흐름표'는 속일 수 없다라고. 그렇다. '현금흐름표'는 현금이 흐르는 즉 인간으로 따지면..

무츄얼펀드? 뮤츄얼펀드? [내부링크]

피터린치는 마젤란 펀드를 세계 최대의 '뮤츄얼 펀드'로 키워냈다. 여기서 도대체 뮤츄얼펀드라는 무엇인지? 당연히 이 글을 읽고 있는 이유가 그것을 알고 싶어서 들어왔을것이다. 오늘부터 주식의 기본적인 것..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10종목 선정!!!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했던, 비메모리와 메모리 반도체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비메모리 반도체 개념을 확실히 잡아드린다. 링크바로가기 클릭!!! 다들 아시겠지만, 시총 1위 삼..

[주식 재무제표] 재고자산회전율은 왜 봐야할까? [내부링크]

다들 문안하신가모르겠다. 오늘부터해서 지수는 당분간 쉽지않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해서, 한번 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종목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음 좋겠다. 분명한건, 주식은..

미국 풍력주와 KRX BBIG K-뉴딜지수 클릭 한번으로 해결!!! [내부링크]

다들 안녕하신가요? 현재 시각 9월 17일 오후 12시33분 코스피는 32.59포인트가 내리고 있고, 코스닥은 11.70포인트가 내리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일봉 기준으로 5일선 위태했었는데, 오늘 결국 주저 앉는 분위기..

앙드레 코스톨라니 '10가지 권고사항과 금기사항' [내부링크]

많은 돈을 가지고 주식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이냐? 바로 '소액'으로 어느정도 재미를 본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있다. 자신이 투자를 잘해서 돈을 벌었다고..

블랙핑크 로제 국적 그림으로 볼까? [내부링크]

최근 BTS를 포함한 블랙핑크 또한 세계적으로 핫하다 그래서인지 메인보컬인 '로제'에 대한 관심도 많이 뜨거운 것 같다. 해서 오늘은 '주식'이 아닌 그녀의 이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월터 슐로스와 장기투자 16가지 방법!!!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제일 많이 흔들리는게 있다. 바로 수익이 나고 있을때이다.지금 팔아서 수익을 실현시켜야 할까, 더 참고 견뎌서 더 크게 먹을까? 하지만 더 견딘다고해서 지금보다 더 올를거라고 장담을 하..

주식 공부 책 활용도보다 내 블로그로 주식 공부하세요!! [내부링크]

외인이 던졌다. 그것도 1조 6천억이나 말이다. 이게 과연 '공매도 연장'과 관련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시점이다. 공매도는 필요한 도구이긴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너무나도 잘못된 무조건 외인에게만..

주식 공부 책보지 말고 내 블로그 보면 다돼!!! [내부링크]

오늘도 '재무제표'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 정말 중요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주식 공부 책도 중요하지만, 제가 올려드리고 있는 '기업재무제표 알아보기'에서 보시면 좋을 내용들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고..

비메모리 반도체 파운더리 개념 잡아 드릴게!!! [내부링크]

오늘은 알다가도 모르겠고, 모르겠다고 알것같은 비메모리 반도체와 파운더리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확실히 개념을 잡아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반도체에 의한 반도체를 위한 그런 시장이라고..

강방천 회장이 말하는 '좋은 비지니스 모델'이란?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면서, 정말 여러가지를 공부하다보니 하나의 명확한 생각이 정리가 되지 않을때가 많다. 그래서 확실한 방법, 나만의 방법과 원칙을 고안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중이다. 왜 이런걸 해놔야되냐면,..

주식 조정 '이자보상비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생각보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잘 버텨주고있다. 오후 1시20분이 지나는 지금 시각 코스닥 또한 일봉 기준 60일선 터치는 하지않고 다시 반등하는 분위기다.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가 될 것 같은 분위기다...

눈여겨 봐야할 다음주 경제지표_(8/24~8/28) [내부링크]

아시다시피, 최근 3일동안 우리나라 지수가 많이 빠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주가 상당히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물론, 이게 진짜 코로나 영햔 단지 하나뿐인데 이런 현상을 보이는 것..

주식 이평선으로 알아보는 급락세 대응법!!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면서 항상 좋은 시간만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이렇게 결국 주가가 오르다보면 내릴때도 있다. 근데 이 내리는 추세가 '투매'처럼 던져버리면 개인투자자들은 당황을 하게된다. 당장 가지고 있는 주..

주식 트레이딩 vs 가치투자 2가지 개념 잡고 투자하자!! [내부링크]

현재 이렇게 유동성이 강한 장에서는 어떤 투자를 선택해야할까? 가치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하나 같이 살 종목이 없다고 얘기한다. 그럼 투자를 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종목이 원하는 가격대까지 내려올때까지..

선물옵션만기일 도대체 뭐야? [내부링크]

우리는 주식을 하면서 자주 듣는 말이 있는데요. 바로 '선물옵션만기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선물옵션만기일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관련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파생상품이란..?..

현 시점 주도주, 밸류에이션 부담 확인할 시점 [내부링크]

코스피 개인 매수 지속, 외국인 소폭 매수 전환, 이익 전망치 소폭 개선, PER은 10년 최고치 2분기 실적은 낮아진 기대치 대비 선방 : 영업익 전망치 9.8% 상회, 전년 대비 13.3% 감소 기존 주도주 강세..

최근 관심주, 성장주 한번 공유해드릴게요 [내부링크]

7일째 코스피지수는 2350선도 돌파하면서 '연고점 랠리'를 이어갔다. 전날보다 9.06포인트(0.39%)오른 2351.67로 장을 마감했다. 나흘 연속 연고점을 경신한 날이었다. - 개인 매수 : 8561억원 - 외국인/기관 : 77..

'분할매수방법' 이거보면 이해끝!! [내부링크]

휴가기간이라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하지 못하고 있지만 항상 '주식'은 공부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다들 성투하고 계신가요? 앞서 포스팅한 내용중 제가 아마 '모의투자'를 하고 있다고 언급을 해드린적이 있..

애플액면분할 벌써 5번째? [내부링크]

애플의 코로나19 사태에서도 2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주식 1주를 4주로 나누는 '액면분할'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애플 2분기 실적 : 매출액 597억달러_(우리 돈 약 71조원..

주식시세조회 기본적 분석을 통해 물려도 괜찮다!!! [내부링크]

저 처럼 소액으로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빨리 이 소액으로 종잣돈을 만들기 위해서 '장기적 투자'는 당장에 힘든게 사실이다. 그래서 '단타'나 아니면 '스윙투자'를 많이한다. 어떠한 리스크가 따르게 될까?..

주식 호가창 및 단타에서 꼭 지켜야 할 사항!!! [내부링크]

주식을 하게되면, 어느순간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길을 잃어버린 아이처럼 정신을 잃어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자신이 어떤 '원칙'을 바탕으로 매매를 하고 있고, 꼭 '대응'을 어떻게 해야할지 준비를 하..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하지마라 '유동성 실습해보기'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내용의 연장으로 실습을 통해서 유동성에 대해서 완전히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까한다. 아무래도 예시를 들고, 거기에 따른 본인이 직접 계산도 해봐야 이해가 빠를것이다. 그리고 이런 유동비..

테슬라 시가총액 그리고 자율주행 이슈!!! [내부링크]

-시가총액 : 2951.72억불 -52주 최고 : 1,794.99불 -52주 최저 : 211.00불 테슬라의 주가는 날로 치솟고 있다. 최근들어 잠깐 조정이 들어오는가 싶더니 다시 주가는 오르고있다. 사람들은 왜 테슬라에 열광을 하..

세계경제대공황 활동성 지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증가율 최근 7일 평균(1주 전): 미국 1.9%(1.9%), 남아공 4.0%(5.0%), 인도 3.5%(3.3%), 브라질 1.7%(2.2%) 미국은 남서부 지역 중심의 신규 확진 급증 추세 지속. WHO 권고 락다..

카카오주식, 네이버주식 '성장주' 가치측정 분석!!! [내부링크]

카카오와 네이버가 성장통을 겪고있다. 과연 이게 성장통일지 아니면 이대로 주저 앉을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네이버는 5일평과 20일평이 정확히 크로스를 해버린 상태이며 카카오 또한 크로스되기 일보직전..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하지마라 '기업의 재무비율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좀 중요한 얘기를 해볼까한다. 제목에서도 봤듯이, 나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라는 책을 두번읽고 있다. 읽고 또 읽고 있다. 저 책에 나와있는 기본적인 재무제표 분석을 보지 않고..

주식투자로100억만들기 '글로벌 자동차 6월 판매실적' [내부링크]

오늘은 일명 전환주라고 일컷는 자동차 관련 주식을 들고 계신분들에게 참고가 될만한 자료를 들고왔습니다. 바로 6월 글로벌 자동차 판매 실적인데요.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지 참고가 될만한 자료가 되었음 좋겠..

그린 뉴딜 정책 내수 시장 활성화 시킬까? feat.태양광 [내부링크]

- 한국판 뉴딜 정책 발표 - 개요: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자하여 190만개의 일자리 창출 구성: 디지털 58조원, 그린 73조원, 안전망 28조원 vs. 국비 114조원, 지방비 25조원, 민간 21조원 코로나19를..

김일구 상무의 주식 리포트 7월14일자 [내부링크]

요즘은 수많은 주식관련 영상들이 즐비한다. 그럼 어떤 사람의 관련 영상을 많이 보는가? 나는 한화투자증권의 '김일구 상무'님의 영상을 자주 챙겨본다. 가장 현명하면서 현재 시장을 투명하게 분석하고 흐름을..

무선이어폰 관련주 9종목 분석 PART1.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 시장은 그렇게 재미가 없는듯 하다. 과도기라고 할까? 결국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으로 하는 어플의 다양화 외에는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없어지긴 한듯 하다. 결국 스마트폰의 기능 자체가..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8 '비용'의 개념 [내부링크]

최근 전문간들도 하루가 다르게 엉뚱한 대책을 내놓는 걸 보면서 정말 유동성이 심한 시장이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한다. 결국 갈놈은 간다.라는 게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피터린치'같은 경우도 주식의 지표 즉,..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7 '수익'의 종류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돈'에 대해 노예가 되고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살아가지만, 현실은 항상 '돈의 노예'처럼 살아간다. 남들이 좋은 차 좋은 옷 좋은곳을 여행다니는 걸 보면 나도 그렇게 살고싶고 그런게 자연스..

주식 장기 투자 10가지만 알면된다.!!!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제일 어려운게 어떤것들이 있는가? 내가 생각하기에는 언제들어가고, 언제 나올지 결정하는 매수,매도 타이밍인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비싼가격에 들어가서 물리는 경우를 만들면 안되고, 싼 가격..

워렌버핏 결국 애플투자?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워렌버핏'이란 이름을 한두번은 들어봤을것이다. 물론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아는 인물이고, 주식에 '주'자도 모르는 사람이라도 아마 들어봤을 인물이다. 그만큼 유명하고 세계..

자사주 매입 호재일까? 악재일까? [내부링크]

우리는 주식을 하면서 자신이 선택한 기업이 '자사주 매입'이라는 걸 할때를 보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자사주 매입 좋은거 아냐?'라고 생각을 하게된다. 바로 주식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주당..

테슬라 LG화학 버렸나?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는가? 바로 '테슬라'라고 다들 말할 것이다. 전세계 일론머스크의 영향력이 엄청나다. 그는 불가능한 일을 계속해서 해내고 있다. '스페이스 X'도 마찬가지다 결국 민간인을..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6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 [내부링크]

사경인의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에 투자하지마라'라는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이 드는 지금이다. 역시 우리가 놓치는 부분이 많이 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다. 한번 자신이 단타쟁이가 아니라면 꼭 한번 읽..

BTS의 빅히트 주식가치가 3조원? [내부링크]

7월2일 'SK바이오팜'이 코스피에 상장했다. 다음 차례는 누구일까? 다들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일 것이다. 빅히트는 현존 최고의 아이돌 'BTS' 방탄소년단을 보유한 회사이기도 하다. 그렇듯..

SK바이오팜 '코스피 시총 26위'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면서 '코스피 상장'이 되는것을 처음 목격했다. SK바이오팜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서 오늘 그들의 행보는 시작되었다. 시초가 9만8천원으로 공모가의 2배로 시작한 SK 바이오팜은 주가 상한가..

주식투자기법 CAN SLIM기법으로 투자해봐!!! [내부링크]

오늘도 다들 성투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최근 많은 유튜브 관련 영상을 보고 있는데 전문가분들중 한명의 얘기를 빌리자면, 현재 주식 시장이 코스피 기준 2200포인트에서 다 올라왔다는 생각에 그 정도 수준으..

재무제표 읽는법 '자본잠식 계산법' 알려드릴게!! [내부링크]

우리는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자본잠식'이라는 말을 간간히 듣게된다. 뭔가 단어만 들었을때 알것 같으면서도 잘 모르겠고, 헷갈리는 부분이다.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 한다. 1.자본 잠식이란 뭘까?  주식..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5.1 '회계의 순환과정이란?' [내부링크]

거래 4 : (임차료의 지급) 10월 4일, 10월분 사무실 임차료 4,500원을 현금으로 지급했다. ① 거래의 효과 분석 거래 결과 현금이 4,500원 감소하고, 이익잉여금이 4,500원 감소했다. 현금이라는 자산이 감소하고,..

키움증권 영웅문 MTS로 '매물대' 터치 두번이면 끝!!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한 키움증권의 '영웅문 MTS'로 매물대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다들 많은 분들이 아실수도 있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공유하는 내용이니 아시는 분들이라면 뒤로가기 클릭~ 그럼 우..

주식 투자 '기업의 투자규모'가 큰 기업을 찾아라!!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면서 큰 돈은 아니지만 투자의 재미를 조금씩 느끼고 있는 요즘 얼마를 잃던 투자가 잘못된 방법은 분명히 개선을 하고 다시는 그런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것을 쉽게 여기고..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5. '회계의 순환과정이란?'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장이 시작됐다. 설레기도하고 겁도나는 시장 이것이 마약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좋은쪽으로 항상 긴장감이 드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항상 수익이 나면 좋겠지만 인생에서도 너무나 평단한 삶을 살..

삼성중공우선주의 몰락을 지켜보고!!!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는 2140선 회복 마감하였고, 우선주는 몰락한 하루였다. 7.84포인트 올랐고, 개인과 외인은 각각 1666억원, 513억원 매수했고, 기관은 2219억원 매도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남부지역 중심으로 코로나19..

키움증권 MTS 주식 단타 종목 찾는법!!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급하게 '단타'가 땡길때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 꿀 팁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찾아왔다. '키움증권 MTS'기준으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먼저 키움MTS_(영웅문) 앱을 터치해서 오픈..

기업 재무제표 분석 4가지만 알고가자!!! [내부링크]

재무제표를 보는 방법과 사람마다의 분석 방법은 다 틀리지만 기본적으로 챙겨봐야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확실히 하고 분석을 할 필요가 있다. 최근 존리 메리츠자산운영 대표님의 영상을 자주 보는데, 이 분의 말..

피터 세일런의 '최고의 주식 10가지 DNA' [내부링크]

일단 이 책이 출간되면 구매해서 읽어볼 생각인데, 간단하게 10가지 정도 책이 나오기전 황금룰이 있길래 적어볼까 합니다. 책이 출간되면 읽어보고 보자 상세한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터 세일런의 10가지..

연결재무제표 현대차로 보는 '현금흐름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단, 조금 지난 재무제표이긴 하지만, 분석하는데는 상관없는 지표일 것이다. 현금흐름표를 어떻게 잘 봐야하는지에 대해서 오늘은 같이 공부해보고자 한다. 주식을 하다보면 분명히 거래량이 많고 순간 이득을..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4. '손익계산서란?' [내부링크]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주말내내 비가 많이 오고 워낙에 습한 날씨로 인해서 너무 더웠던 주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집에서 너무 더워서 힘들었네요. 이제 장마 시작인데 말이죠. 날씨가..

추가 경정 예산으로 내년 투자 미리 예견해보자!!! [내부링크]

추가 경정 예산이란 _(Supplementary budget)한 국가의 1년 예산이 일단 성립하여 유효하게 된 연후에 나중에 생긴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이미 성립된 예산에 추가 변경을 가하는 예산을 말한다. 대한민국 헌법 제..

셀트리온 헬스케어 '다케다제약 아태 지역 사업 인수' [내부링크]

셀트리온은 1991년 설립한 회사로 업종명은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이다. 시가총액은 약 28조원이고 매출액은 1조 1,28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780억원(2019기준), 순이익 2,979억원(2019기준) 상장시장은 2005년부..

주식 공매도 핵심 6가지!!! [내부링크]

공매도가 없어져야 개인투자자들이 산다. 공매도는 무조건 없어져야 하는 것이다. 등 말들이 많다. 하지만 아직 이제 주식을 시작한 주린이들은 이게 무슨말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 공매도라고 하면 무..

연방 기준 2022년까지 제로 금리 유지 [내부링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10일 기준 금리를 동결했다는 소식이다. 물론 어제자 소식이지만 이렇게 내 블로그에 글을 남김으로써 역사의 현장에 하나를 새기고자 글을 남긴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ETN ETF차이는 이거 하나다!! [내부링크]

최근에는 여러 파생상품이 많이 생긴다. 그렇다보니 개인투자자들이 많이들 헷갈려하는 상품들이 너무 많아 선택를 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른다. 간단한 용어가 아닌 영어가 섞이다보니 다들 금방 알다가도 뒤돌아..

빌런 뜻 핵심만!!!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공동체'를 찾는건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그 중 멀쩡한 사람만 존재하는 집단을 짚어내는 건 의외로 쉽지가 않다. 어느 공동체이건 사람이 뭉치다보면 성품이 악하거나 어딘가 부족한 이가 적어..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3. '재무제표란?' [내부링크]

우리가 어떤것을 파악하고 알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한다. 예를 들어서 내가 사랑하는 여자가 생기면 적어도 그 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취미가 있는지 어디에 사는지 등..

사랑하게될줄알았어 원곡은 원곡이구나!!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기다려진다. 왜냐고? 여기 나오는 의사선생님들이 바로 99학번들이기 때문이지. 나 또한 99학번으로 OST의 모든 노래들이 내가 즐겨불렀고, 요즘도 부르는 노래들로 구성이 되어서 너무..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2. '회계란?'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회계 중급을 포스팅할 예정이다. 앞서 설명했던 자료들을 토대로 공부를 계속 하셨다면 분명히 어느정도 감이라는게 잡혔을거라고 생각한다. 요즘 지수가 참 이상하리만큼 오리고 있다는 생각이든다...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1. '제조원가명세서란?' [내부링크]

오늘도 다들 오르는 코스피와 코스닥에 미리 투자를 해두신 분들은 호재를 많이 부셨는지 궁금하네요. 도무지 떨어질지 모르는 지금의 주가는 어디에서 고점을 찍고 곤두박질 칠지 정말 하루가 다르게 겁이 나는건..

보이스코리아 2020 재방송 '이새봄' 너무 좋은데? [내부링크]

여태껏 오디션 프로그램은 많았다.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 k팝스타 등등 하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은 단연 '보이스코리아'였다. 올해 다시 시작된 보이스코리아 2020은 성시경,김종국,다이내믹..

사회적 경제 '더블 딥 현상'이란? 추가 투자 고민할때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 경제는 회복기대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2020년 6월 5일기준 코스피 지수는 무려 2181.87포인트, 그리고 코스닥은 749.31포인트로 마감됐다. 엄청난 회복세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우리가 우려해야..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10. '이익잉여금처분 계산서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들 성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시대가 변하고 주가도 변합니다.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합니다. 이런 변동성이 강한 시대에 자신은 어떤 밧줄과 어떤 행동으로 그 밧줄에 매달려..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9. '현금 흐름표란?' [내부링크]

제가 앞서 포스팅도 했지만, '주식'이라는 것이 일명 합법화된 '도박장'이라고 한다. 이 말이 나온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바로 '단타'와 차트를 보고 돈을 걸고 남의 돈을 따먹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자, 그..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8. '자본 변동표란?' [내부링크]

벌써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으로 7번째 시간이다. 나름대로 차근차근 하나하나 정리하고 있는듯한 느낌이들어서 뭔가 뿌듯한 느낌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과 스스로의 공부를 위..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7. '손익계산서 작성원칙' [내부링크]

기업 재무제표에 대해서 하나씩 공부하고 있는데 다들 이해는 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 또한 이제 자주 글을 읽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보니, 조금 많이 익숙해진 느낌입니다. 여러분들도 공부를 열심히 하셨다면..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6. '손익계산서란? [내부링크]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도 또 다른 주일이 시작되었고, 새로운 달도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성투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주식을 하다보니, 차트를 공부하게 되고, 차트를 공부하게되니, 자꾸 단타를 연..

카카오 주식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까? [내부링크]

카카오 개미운동에 동참하셨나요? 얼마나 물리셨나요? 불안한가요? 얼마까지 떨어지고 내 돈은 어디로 갈지? 그 불안함이 왜 밀려온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한번 유추해볼까요? 첫째, 대출금으로 카카오 주식에..

유퀴즈 존리 대표의 고백!! [내부링크]

최근에 자주 보는 프로그램이있는데, 바로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고 있는 '유 퀴즈 온더 블럭'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8월 29일 첫 방영된 이후 시즌1부터 현재 시즌3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키움 증권 장외 주식 어떻게 하나? [내부링크]

오늘은 '키움 증권 장외 주식'은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왔습니다. 일단 주식 시장이 언제 열리고 언제 시작하는지 등등을 간략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정규 증권그래 시간은 언제..

호텔신라 우선주 어떻게 봐야할까? [내부링크]

호텔신라 우선주는 올해 보통주 1주당 350원 / 우선주 1주당 400원의 현금 배당금을 결정했었다. 시가 배당율은 각 0.4%, 0.8% 수준이었다. 5월 28일 오후 2시 기준 현재 호텔 신라우의 가격이다. 약 79,200원에..

전환 상환 우선주란 이거였구나! [내부링크]

다들 성투하고 계신지요. 글을쓰는 현재 시간_(PM 13 : 08분)기준으로 코스피 지수가 13.82포인트 떨어지고 있네요. 예전에 넣어두었던 종목이 이득을 보고 있었는데, 10일 이평선이 깨지길래 매도 하고 약 10만원..

기업 가치평가와 투자하기 part.3 [내부링크]

기업분석 방법 및 기업가치 평가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이 부분이 우리가 분석이 잘 되지 않으면 투자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다. 기업분석이 잘되고 차트분석도 같이 잘되고 모든게 분석이 어느정도 되야 주가가..

원격근무 5~10년뒤 이루어진다.!!! [내부링크]

현재 주가는 '언택트'주가 대세가 아닐수가 없는 시대에 살고있다. 카카오, 네이버는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있고 일명 '삼성'은 사람들이 많이들 털고 나오고 카카오에 투자를 하고 있는 추세이다. 물론 나도 삼..

기업 가치평가와 투자하기 part.2 [내부링크]

기업 가치평가와 투자하기 두번째 이야기인데, 기업분석을 하는 목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냥 단순히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 아니면 돈을 잃지 않기위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 뭐 둘다 맞는 말이고 생각한다..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5. '대차대조표 작성원칙' [내부링크]

벌써 주말이 다가왔다. 다들 성투를 하고있는지 궁금하다. 지금 시장에서부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갓 코스피 2000선을 넘겼다가 다시 살짝 주춤했기 때문이다. 앞으로 계속 치고 올라갈지 아니면 현재 다..

현대차 우선주 몇개나 될까? [내부링크]

우리는 돈을 벌기위해서 노력한다. 너무 '돈돈' 거리면 돈은 당신을 외면하게 될 것이다. 부자들의 하나 같은 조언들이다. 그럼 '돈돈' 안거리면 어떻게 돈을 번다는 소리인가? 돈을 자연스럽게 아끼고 사랑하라는..

현대차우 배당금 얼마나될까?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크게 분류가 어떻게될까? "나는 우량주에 넣어서 배당금만 넣는 개념으로 투자를 할래!! "나는 위험이 있더라도 확실히 이익이 있는 종목을 선택할래!!"등의 목표가 있을것이다. 이렇듯 자신..

삼성전자 주가 전망 추이 알려줄게!!! [내부링크]

동학개미운동부터 '지금이 기회다' 등등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또 다른 금융붕괴와 함께 너도나도 주식에 가입을하고 있다고 한다. 신용까지 끌어서 투자를 하고 있다니 심각한 상황이다. 자신이 현재 감당이..

네이버 금융 '통장' 연 3% 준다 [내부링크]

금융과 경제 주식에 관한 지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드리고자 노력하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통장에 이어 '네이버 금융'에서도 결국 통장을 만드는 초강수를 띄운 뉴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직 출시는..

삼성전자 외인,기관 매수 2020년 5월19일 기준!!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물론 그렇게 많은 물량은 가지고 있지않다. 그래서 이번 배당금도 그렇게 크게 받지못했다. 나의 목적은 단지 하나 그거다.!! 적금을 모으듯이 '삼성전자'주식을..

타이거 JK 나이 '그가 누구인지 아는가?' [내부링크]

대한민국 힙합계 1세대, 불치병, 불화설, 은퇴설등 수많은 구설수를 안고 살았던 그 '타이거 JK'그가 누구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힙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여지없이 자신의 '멘토'라고 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기업 가치평가와 투자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코스피 지수에 흔들리지 않고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고 '중, 장기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어떤 지표라는게 필요하다. 그래서 그 '기업 가치평가'를 통한 투자를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다. 수많은 전..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part 4. '자본'이란? [내부링크]

벌써 기업 재무제표 읽는법 4번째 시간으로 '자본'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한다. 조금 이해는 되는지 모르겠다. 아무래도 이해가 안된다기 보다는 자신이 현재 하는 일이나 전공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용어' 자체..

주식 재무제표 읽는법 part.3 '자산 그리고 부채' [내부링크]

재무제표 공부는 다들 잘 하고 계시는지요? 저는 수시로 제가 작성한 글을 확인하면서 익숙해지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아무래도 회계쪽은 단어 자체가 생소하다보니 익숙해지는데 정말 힘드네요. 그래서 최대한..

존리 연금저축펀드 고르기 힘들지? 그럼 MMF통장에 먼저 입금해둬!!!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있다. 그런데 사람들이 도대체 어떤 연금저축펀드에 들어야할지 감조차 잡지 못한다. 현재 많은 상품들이 수익률이 그렇게 좋지도 않고 앞으로 어떤 상품이 수익을 낼지 잘..

주식 재무제표 읽는법 part2. '대차대조표란? [내부링크]

계속해서 주식 재무제표 보는법 글을 이어갈까 한다. 오늘은 가장 먼저 기초가 되는 '대차대조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재무제표를 공부하면서 느끼는 점이 어떤거냐면, 과연 기업 재무제표를 열긴..

주식 재무제표 읽는법 part.1 [내부링크]

오늘부터 '주식 재무제표 읽는법'에 대해서 제대로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하나하나 궁금한 점이 생길때마다 거기에 걸맞는 걸 쓰다보니 약간 글이 전부다 따로 논다는 느낌을 받아서이다. 단순히 내가 아는..

스타벅스 주식 1분기 영업이익 박살? [내부링크]

오늘도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경제 공부는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공계다보니 참 이쪽 용어들이 눈에 잘 안익혀져서 조금 힘든감이 없지않아 많지만 재미가 있습니다. 모르는걸 알아간다는..

재무제표를 이용한 기업가치 판단 이렇게 하자!! [내부링크]

주식은 참 어렵다. 차트를 신경 안쓰자니 신경이 쓰이고, 일도 손에 잘 잡히지 않는다. 왜 그럴까? 이런 부분을 본인 스스로 잘 생각을 해보면, 자신이 투자한 종목의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가 아닐까? 그래서..

상장폐지 피하는 방법 '유동비율'을 잘 봐야한다.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 무엇인가? 바로 내가 투자한 종목이 '상장폐지'되는 것이다. 그럼 이 상장폐지를 피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상장폐지의 종목을 피하기 위해서는 '..

40대 결혼 어려운 이유 그리고 대한민국 인구 동향_(2020년 2월기준) [내부링크]

40대에는 왜 결혼이 어려워질까? 이 포스팅을 보는 분이 40대일 가능성이 클 것이다. 본인이 한번 잘 생각 해보기를 바란다. 내가 왜 결혼이 힘든걸까? 너무나 많은것을 따지고 있는것이 아닐까? 아니면 그냥 혼자..

삼성전자 주식 등 'vi 발동 뜻'이란?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갑자기 'vi발동'이라는 걸 본적이 있을것이다. 그럼 또 주린이_(주식 초보자들)들은 이게 뭔가 하고 검색을 할 것이다. 그래서 내가 준비했다. 'vi발동'무엇인지 말이다. 오늘도 실질적으로 도움을..

연결 재무제표 '현금흐름표 종류'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들 재무제표 공부는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기업을 찾아보고 목표가 설정해서 투자는 해보고 있는지요? 투자는 처음부터 크게 하지마시고, 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기업을 분석하는 재미부터..

5G 대장주, 장비주 왜 알아야 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개미들입니다. 그래서 코스피 종목은 쉽사리 많은 투자를 하지 못합니다. 그럼 우린느 코스닥에 투자해서 수익을 얻어야하는데, 그렇다고 너무 동전주나 싼 주식을 하게되면 기업이 튼실하지 못하고 부실한..

코스피는 무엇이고 코스피 인버스는 뭐지? [내부링크]

주식 공부하는 '몽상쟁이'입니다. 다들 성투하고 계신가요? 하루하루 지수보랴 자기가 선택한 종목보랴 정신이 없으시죠? 네이버에 있는 주가 '토론방'에서는 누구는 팔아야한다. 지금 빼야한다. 거기에 흔들려서..

난지도 캠핑장 이것만 알면 이용하기 쉽다!!! [내부링크]

예전에 나는 카메라 취미가 있었다. 일명 DSLR이라고 하는 카메라에 미쳐서 장비를 구매하는데 정말 몇 천만원은 썼던 것 같다 물론 어릴때 일이다. 그리고, 더 이상 너무 무겁고 주위의 사진촬영 요청에 지쳐갈때..

'카카오 뱅크' 카카오 실적발표 !!! [내부링크]

내가 산 기업이 영업발표를 할때면 항상 조마조마하다. 영업이익이 잘나도 배당금을 줄지 아니면 영업이익이 나지않고 적자가 나도 문제고 말이다. 금일 '카카오 뱅크'에서는 지난 1분기 당기순이익이 185억원으로..

주식 기초 책 사서 공부하시나요? [내부링크]

우리는 열심히 노동력으로 번 돈을 쉽게 잃기 싫어한다. 인간이라면 본능이 아닐까? 그렇다면 노동력을 활용하여 번 돈을 가지고 더 불리기를 원한다. 그것을 우린 쉽게 얘기해서 '불노소득'이라고 한다. 말 그대..

주식 재무제표 '감자'모르면 당한다.!! [내부링크]

우리는 '주식'을 하면서 꼭 한번쯤은 듣게 되는 용어가 있다. 바로 '감자'라는 용어이다. 뭣도 모르고 호재만 듣고 투자했다가 갑자기 '감자'라는 용어를 듣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듣게 되었다. 물론, 내..

연결 재무제표 '현금흐름표' 어떻게 봐야할까? [내부링크]

오늘도 열심히 금융 문맹에서 탈출하기 위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는 '몽상쟁이'가 왔습니다. 오늘은 사람의 혈관과도 같은 '현금흐름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왜 현금 흐름이 중요할까? 말..

거시 경제학이란?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 상황과 금융 문맹 탈출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다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내일까지 휴가이신 분들도 계실거고, 오늘 일상으로 복귀한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자사주 매입 소각 어떻게 봐야할까? [내부링크]

오늘도 주식 공부하러 온 '몽상쟁이'입니다. 연휴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아침에 출근하는데 도로에 차량이 너무 없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지만 당연한 현상이라고는 생각하면서 출근을 했습니다. 오늘은 어떤 주..

주식 재무제표 ROE & ROA는 무조건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하고 공부하는 건 이제는 당연한 일이다. 만약 당신이 '트레이더'가 아닌 '투자자'라면 말이다. 재테크 관련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전문 투자자들은 단타를 최소 6개월로 보..

연결 재무제표 '잉여금'은 알고 우선주 투자하나?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조사한 결과 '부자들이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 조사한 결과 1위가 사업이고 2위가 부동산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식하면 망한다.'라는 맹신이 어디서부터 나왔는지 모르겠으나 아직까지는 그..

삼성전자, 덕성우선주, 보통주 차이 알고 투자하죠?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우리는 이런걸 보게된다. '보통주.''우선주' 예를들어 삼성전자가 그렇다 삼성전자 보통주가 있고 삼성전자 우선주가 있다. 그럼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사람들은 그냥 아무생각없이 둘다 똑같..

주식 재무제표 용어 - 자산,부채 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를 하라'는데 도대체 뭘 어디서부터 봐야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해서 제 블로그에 하나하나 용어를 정리 중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이런 용어들 자체가 어려워 이해가 잘 안되는게 사..

재무제표 보는법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의 차이를 알자 [내부링크]

주식을 공부하면서 알게된 사실 하나.!! 다들 간과하고 계신것이 있다. 바로 내가 '트레이더냐 아니면 투자자냐' 이다. 이 둘의 관계를 알게된게 '사경인 회계사'의 영상 강의를 보고 알게되었다. 둘의 차이를 간..

넷플릭스 웹 사이트 1조 2천억 규무 '회사채'발행 감행 [내부링크]

금융과 증권관련 경제적 이슈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풀어쓰기 위해서 노력하는 몽상쟁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회사채를 발행한다는 소식으로 왔는데요. 코로나19사태이후 집에서 생활하는 방콕족들이..

당신의 신용점수표 알고 싶지 않나요? 조회 해드릴게!! [내부링크]

우리는 '신용'으로 살아간다. 친구간의 신용 회사 동료들간의 신용 등 우리는 신용을 잃게 되면 결국 사회생활도 어렵게 되고, 인생 자체가 힘들어진다. 인간관계에 따른 신용이 있다면 우리가 돈을 빌릴 수 있는..

금 달러, 금 통장, 금 여기에 투자해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아기들 돌잔치때 '돌반지'를 주는 풍습?! 이라면 풍습이있다. 이런 돌반지는 은근히 가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이처럼 금 값이 오를때는 더욱더 가계에 도움을 많이준다. 현재 기축통화는 '달러'..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경제와 금융에 대한 관심이 많은 직장인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곡소리가 끊임없이 나오는 가운데 국가에서는 당장 자영업자들에게 신용카드 연체에 대한 신용불량자를..

한소희 몸무게는 출연작과 비례?! [내부링크]

최근 가장 핫한 드라마가 있다 바로 '부부의 세계'이다. 정말 오랜만에 이런 전개가 빠른 미친 드라마는 첨이다. 난 tv를 보지 않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내 개인적인 시간을 잡아먹는 괴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민은행 리브엠 통신비 80% 인하!!! [내부링크]

국민은행 리브엠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이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국민은행 리브엠에서는 초,중,고 온라인 개학 시즌을..

주식 재무제표 10가지 핵심요약!!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이것저것 공부를 하는중이다. 어떤 사람들은 주식은 공부를 하는게 아니라고 얘기도 한다. 요 몇일동안 전문가의 영상중 특히 '사경인 회계사'의 영상을 특히 중요하게 보고 공부를 하면서 나름 정..

수소차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전벨트 현업 설계를 담당하고 있다. 자동차 트렌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고, 그렇다보니 현재 수소차 시장과 전기차 시장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있다. 물론 자율주행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회..

기본적인 경제용어 9가지!! [내부링크]

야! 너 만나면 재미없다!! 친구를 만나면 이런 소릴 들을까봐, 경제 관련 금융관련 얘기를 하지 못하고 있는가? 저런 소리하는 친구들은 이제 멀리해라.왜? 미래 답없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젊을때는 클럽다니고,..

난생 처음 사회적 경제 공부를 왜 해야할까? [내부링크]

"넌 기술만 배우면 된다.!!" 어렸을때 이런 소리만 듣고 자라서 인지 나는 기술을 배우는게 무조건 좋은 일인줄 알고 살아왔다. 어른들의 말씀이라 어렸을때는 그게 최신이라 생각했고, 그렇게만 생각하면서 살아..

주가 하락시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유래없는 주식 폭락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나마 최근에는 코스피 지수가 1800선까지 회복하면서 회복기미가 보이기는 하는데 아직까지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게 사실이다. 해서, 조금 늦은 감..

아이비 케이 기업 은행은 뭐하는 곳이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제 1금융권 은행은 여러군데가 있다. 그 중에서 취업을 하면서 이용을 하고 있는 은행이 있다. 바로 '아이비 케이 기업 은행'이다. 일명 중소기업은행_(Industrial Bank of Korea, IBK)으로 알려진 아이..

하트시그널2 이후 오영주 인스타에 무슨일이? [내부링크]

최근 '하트시그널3'가 시작되면서 또 많은 이슈가 되고있다. 시작 하기전부터 출연자들의 많은 문제점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기때문 정확한 결론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방송은 시작되었다. 최근에 시작한..

인천E음카드종류로 제대로 혜택받자!! [내부링크]

인천에 거주하고 있지는 않지만, 좋은 정보는 알리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렇게 발 빠르게 정보를 들고 왔으니, 인천 거주하고 있는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1.인천e음카드란?..

재무제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제 막 저도 금융에 대해서 공부하는 중이고 많은 부분 초보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좋은 정보를 들이기 위해서 글을 쓰고 재미를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주식 = 도박 곧 망하는 지름길!!..

카카오뱅크 저금통으로 10만원 만들어드림!! [내부링크]

다들 그렇게 생각하기때문에, 욜로족이 생겨나고, 소확행이라는 단어들이 생겨난다. 당장 젊을때 놀자 젊을때 즐기자!! 라는 마인드로 세상을 살아가는 젊은 친구들이 많다. 나이들어서 경제적으로 어려우면 얼마..

미스터트롯 사랑의콜센터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 톱7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이번 엄청나게 뜨거웠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사랑의 콜센터'를 재 오픈한다는 소식이다. 26일 방송..

홍현희 몸무게? 표준 몸무게 계산기 이용해봐!! [내부링크]

홍현희 몸무게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52.9cm에 몸무게 64.7kg이다. 전참시에서 방송된 3월 7일자 방송에서 공개가 되었다. 이날 방송에서 매니저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는 진단을 받고 서로 죽을 먹는 모습을..

채권 뜻을 제대로 파헤져 보자!! [내부링크]

최근 금융위기가 오기전 채권을 사둔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른다. 금리가 떨어지면 채권의 가격은 올라가기 때문이다. 반대로 생각하면 빠르다. 이것저것 따질 것 없이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채권의 뜻에 대해서..

대출 뜻 제대로 알고 빚을 지자!!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회사의 구조조정 얘기가 심심치않게 주위에서 많이 들려오고 있다. 남의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이제 내 나이 41살 점점 '구조조정'이라는 얘기는 남의 얘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많이 든..

리버스 인덱스펀드 알고 투자들 하시나요? [내부링크]

지금 시장은 혼돈의 카오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하루 변화하는 이런 일상에서 주식을 잘못 투자하다간 물리기 쉽상이다. 아직 바닥이 아니다 바닥이다 말들이 많다 하지만 이건 추측일뿐 그 누구도 한 시..

올웨더 포트폴리오는 알고 하세요? [내부링크]

최근들어 코스피가 곤두박질쳤다. 어제 기준 코스피는 다시 큰 폭으로 폭등했지만 아직 위기설은 끊이지 않고 있다. 어떤 현재 20~30대들이 삼성전자에 벌때같이 뛰어들고 있다. 외국인 매도를 일반 개미들이 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지금 시점에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에서 망하면 안되는 기업이다. 일명 '삼성이 망하면 대한민국이 망한다.'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니다. 코스피 지분율을 30~35%정도 차지하고 있다. 최근 개미들의 너도나도 '삼성전자..

카카오뱅크 예금자보호 왜 필요한가? [내부링크]

우리는 예적금을 가입하거나 할때 약관을 잘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동의하는가? 그 수많은 내용을 언제 읽고 언제 사인까지 하느냐 이 말이다. 형식적으로 그냥 대충 훑어보고 사인을 해버리는게 부시기수다. 그..

국민은행 펭수카드 만들어서 어따써? [내부링크]

펭수에 대한 흥행이 아직 가라 앉지는 않은 것 같다. 최근 출시된 일명 '펭수카드'가 출시 한달만에 20만장이 돌파했다니 말이다. 물론 좋은 혜택도 많겠지만 그 사실을 알기전에 이놈의 펭수가 누군지 아직 잘 모..

포항 드라이브스루 횟집이 있다고? [내부링크]

드라이브 스루가 유행하고있다. 근데 궁금하다. 언제 어떻게 드라이브 스루가 생겨나기 시작했는지 말이다. 그래서 최근 '포항 드라이브 스루 횟집'을 알아 보기전에, 드라이브 스루의 역사부터 조금 알아볼까 한..

미스터트롯 삼식이 누가봐도 이분인데? [내부링크]

트로트에 대한 관심은 별로 없었다. '미스터트롯'을 보기전까지는 말이다. 하지만 최근 트롯의 감성은 뭔가 센스있으면서도 최신가요 같은 노래 느낌이 많아서 거의 듣지 않았던 트롯을 듣게 되는 계기가 됐다. 저..

신한은행 달러통장 은행가지 않고 개설하기!! [내부링크]

외환거래가 잦은 분들이나 달러 등으로 재테크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외화통장'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이런 분들에게 비대면으로 외화통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TIP. 쏠 어플을 사용..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들고 행복미래 설계해보자 [내부링크]

나도 현재 와이프와 연애를 상당히 오래했었다. 거의 8년정도를 했었다. 연애를 하면서 따로 통장을 만들어서 데이트 비용을 쓰지는 않았지만, 같이 적금이나, 펀드같은걸 들었던 적이있었다. 물론 상당히 좋았고..

연금 뜻 '연금저축펀드' 빨리 가입 할수록 좋다. [내부링크]

금융에 대한 알기 쉽게 풀어드리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존리님께서 추천을 하시는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좀 알아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연금저축펀드란? 연금저축은 은퇴 후 여유로운 생..

슈가맨 7공주 보면서 울컥 했네요. [내부링크]

최근에는 옛날 노래를 찾아서 듣는 재미가 솔솔하다. 그래서 '슈가맨'부터 하나씩 다시 찾아보고 듣고 있는중이다. 그 중에서도 워낙 아이일때 데뷔를해서 '슈가맨2'에서 나왔던 '7공주'들을 보고 느낀 점을 간단..

신한카드 딥에코 만들고 캐시백 받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경기가 좋지 않은 기미가 계속보이면서, 소비위축도 같이 일어나고 있다. 카드회사에서는 여러 신용카드들이 계속해서 출시하지만, 소비위축과 동시에 '코로나19'까지 터지는 바람에 2중고가 계속 발생하고..

토스 신용카드 혜택 같이 받아봐요 [내부링크]

토스는 우리나라 핀테크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간편 송금 서비스 앱이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등이 없어도 'Toss'앱을 이용해서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간단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간간히 송금을 보낼때 상대방의 이름을 확인하지 않고, 실수로 '송금하기' 버튼을 눌러버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실수하는 경우가 많..

청약 가점 계산기 활용해볼까? [내부링크]

금융과 경제이야기를 다루는 몽상쟁이 입니다. 오늘은 청약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건데요. 도대체 청약이 뭐길래 다들 청약, 청약 하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가 안정적인 삶을..

청년 적금통장으로 미래를 준비하자 [내부링크]

사회초년생때가 생각난다. 빨리 돈 벌어서 차 사고싶다. 사고싶은거 맘껏 사야지. 여자친구 만들어서 놀러도 다니고, 좋은곳 맛있는 곳에가서 좋은 추억 만들어야지. 부푼 꿈을 안고 취직을 한다. 그래서 첫 월급..

은퇴자 공동체마을 노후준비는 어떻게? [내부링크]

점점 은퇴시기는 빨라오고, 항상 가족 걱정으로 어깨의 짐을 지고 자는 대한민국 가장들, 이런 고민들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가장들을 생각하면 저 또한 대한민국 한 가장으로써 마음이 아픕니다. 어느새 내..

해외 주식 거래 '자녀 주식 계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요즘엔 정말 경제에 관심이 너무 많다보니 내 주업무가 관심이 덜 할정도네요. 그러다 너튜브에서 경제 관련 영상을 보고 저도 우리 아이들에게 세뱃돈이나, 주위에서 들어오는 돈을 그냥 일반 통장이 아닌 '해외..

주식투자 '주식용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다들 '주식'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부자들만 하는 돈놀이? 나와는 상관없는 것? 하면 망하는 것? 적어도 주식을 모르거나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그렇게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 저는 주식 공부..

디플레이션대비 그리고 디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요즘 계속해서 경제 관련된 책을 읽다보니 경제 용어에 대해서 제 블로그에 정리를 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계속해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굵직굵직한 자주 언론에서 언급하는 경제 용어에 대해서 포스..

ETF상품, 인덱스펀드으로 목돈 굴려볼까? [내부링크]

최근들어 금리가 거의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내려가고 있고, 은행에 저축을 해서는 이제는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은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우리는 '투자'라는걸 해야합니다. 해서, 저..

디플레이션 대비 투자는... 은행 금리는 연 1%대로... [내부링크]

제가 앞전에 설명 드렸던, 디플레이션 현상에 관한 내용을 다뤘고, 그럼 의구심이 생깁니다. 디플레이션 온다면 투자는....?? 그렇습니다. 어떤 사이트 그리고 유튜브 각 종 매체를 확인해봐도, 경제를 정확하게..

디플레이션 대비 '현재 한국 상황은 어떤지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자 [내부링크]

꿈을 현실로 바꾸는데 노력하는 몽.상.쟁.이 입니다. 어제 제가 포스팅한 '디플레이션' 관련 글을 보셨는지요? 그럼 현재 우리나라 상황은 어떤지가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이렇게 뉴스를 통해서 여러가지 정황을..

레버리지 모르고 투자하다가 망한다!!! [내부링크]

꿈을 현실로 바꾸는데 노력하는몽.상.쟁.이 입니다. 최근 계속해서 경제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책을 읽고 거기에 자주 언급이 되는 용어들에 대해서 이웃님들과 다른분들과의 간략한 설명을 풀어..

다음 환율의 정의 쉽게 알려 드릴게요 [내부링크]

오늘은 금융 지식에 대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환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1997년 외환 위기를 기억하시는지요? 물론 저도 그때는 학생때라 직접적인 피부로는 느끼지 못하고 지나갔습니다. 이렇게..

기준금리 기준금리 하는데 도대체 이게 뭐야? 이거 보고 이해하세요!!! [내부링크]

오늘부터 금융지식 관련해서 일반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는 유독 금융지식에 대한 인식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많이 부족하고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거 아시나요? 미국..

2018 경상남도 고등학교 순위 '서울대학교' 입학 기준 [내부링크]

2018 경상남도 고등학교 순위 서울대 합격자 기준입니다 . (거제, 거창, 고성, 김해, 남해, 밀양, 사천, 산청, 양산, 의령, 진주, 창녕, 창원, 통영, 하동, 함안, 함양, 합천) 이 순위는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코스피 앞으로 상승할까? 하락할까? 횡보할까?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주식은 세가지밖에 없다. 오르거나, 횡보하거나, 내리거나 지금은 어때보이는가? 적어도 3개월동안의 지표를 보자면 분명히 코스피 지수는 하향추세다. 하지만 지금 어떤 주식 방송을 봐도 끝까지 하..

한라 홀딩스 주가 그리고 뭐하는 회사일까? [내부링크]

 2014년 9월 1일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7월 1일 자동차부품 유통 및 물류업을 영위하는 한라마이스터 유한회사를 흡수합병하여 사업지주회사로 전환하였다. 자동자 부품 유..

효성첨단소재 기업 레포트 한번 알아봤다. [내부링크]

효성첨단소재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50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2배 이상 증가할 전망입니다. PET 타이어코드가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나일론 /스틸코드 또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발생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적정주가 및 안전마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고령화 시대가 정말 심각하게 일어나고 있다. 만 65세 이상 인구가 향후 13년간 연평균 4.8%의 높은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4~50대의 인구밀도가 높았으나, 2019년 현재..

서린바이오 주가 와 전망 어떨까? [내부링크]

위생 살균 솔루션 제공 사업,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사업,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종속회사의 사업부문별 현황은 아래와 같다. 1. 주요 제품 및 서비스 2. 원재료 및 생산설비 국..

사람인에이치알 적정주가 안전마진 얼마일까? [내부링크]

해당 기업은 2005년 10월 7일 설립됐고, 온라인 기반의 HR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업과 오프라인 기반의 아웃소싱 및 헤드헌팅 사업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동원에프앤비 적정주가 및 안전마진 확인!!!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이 많이 흔들리고 있다. 환율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라고도 말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일단 엇갈리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경우는 분명히 현재 환율 상황에 영향을 많이 미..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시총순위 확인 왜 떨어질까? [내부링크]

시장이 상당히 재미가 없다. 오전에 시작해서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오후에는 무조건 손해를 보는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전형적인 유동성 장세가 끝났다는 시그널 정도로 분석이된다. 오늘 지수를 한번 보도록 하..

크래프톤 상장 주가 이대로 나락?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이 그렇게 재미가 없다보니, 사람들이 공모주를 통한 수익을 낼려고 현안이되어있다. 그렇다보니 피해도 속출하는데, 그 중심에 크래프톤이 한몫하고 있다. 사람들은 공모주하면 무조건 수익을 낼 것..

카카오뱅크 주가전망 feat.네이버금융 [내부링크]

첫날 상한가를 친 카카오뱅크는 8월 9일 오전장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시총은 오전 10시기준으로 40조가 넘어가고 있다. 카카오뱅크를 어디까지 해석하고 추측하고 판단할지는 필자는 알수없다...

현대위아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내부링크]

키움증권 HTS 기준으로 0162를 치시면, 그날의 상한가 / 하한가에 대한 종목이 나온다. 물론 코스피, 코스닥 둘다 나오게 하고 하나하나 종목들의 차트를 보도록 한다. 그리고 지수대비 많이 상승한 종목들을 주목..

맥스트 주가 이거 투자야 투기야? [내부링크]

2010년 10월 설립되었고,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전문기업이며,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AR..

메타버스란? 로블록스 관련주 [내부링크]

미국전기전자학회의 표준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지각되는 가상세계와 연결된 영구적인 3차원 가상 공간들로 구성된 진보된 인터넷'이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한다. 비영리 기술 연구 단체인 ASF는 메타버스를 '가상..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따상갈까? [내부링크]

최근 주식으로 재미를 보는게 아니고 공모주에 청약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꽤많다. 굳이 주식을 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목돈으로 공모주 청약에 힘을 실어서 짧고 굵게 먹고 나오는 사람들이 그만큼..

현대로템 전망주가 간략분석!!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이다. 철도산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예스 24 주가 왜 오를까?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상장 기대감에 오르고 있다. 현재 시간 오후 12시 12분 카카오뱅크 지분 1.4%를 보유하고 있는 예스24는 현재 20%가 넘는 급등을 보이고 있다. 한투밸류운용과 함께 카카오뱅크 지분 약 31%를 보유한..

에이치엘비 주가 목표주가 기술적분석!!! [내부링크]

말 그대로 에이치엘비 주가는 기술적 분석으로만 설명을 드릴까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미래 예측을 하는 것은 주식시장에서 쉽지 않지만, 차트만 보고 향후 어떨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하시는데 참..

효성 첨단소재 주가 목표주가 기술적분석!! [내부링크]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부채비율 4가지 지표를 보시면 한눈에 파악이 될 것이다. 2020년이후 확실한 턴어라운드를 하고 있는 모습을 상반기 실적 반영발표가 다가오기 때문에 효성 첨단소재는 주가가 거..

한샘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한샘이 급등하고 있다. 바로 위 기사에 따른 것 때문이다. 14일 경영진 회의를 열어 임직원들에게 알리고, 효과적인 매각 방안을 추진하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공익사업 추진의 일환이며, 공익 사업이 본격화되..

인터파크 주가 목표주가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 총 주식수 : 약 8100만주 - 보유주식 : 이기형 외 100인 28.31% - 자사주 : 4.39% - 매출액 2020년 기준 : 31,692_(억원) - 영업이익 2020년 기준 : -112 - 당기순이익 2020년 기준 : -258 - ROE 2020년 기준 :..

애플 배당금 추이 점점 줄어드는데? [내부링크]

2021년 5월 기준0.22이다. 배당금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긴하다. 2020년대비 매출액과 주당순이익이 줄다보니, 배당금 또한 줄어든 것으로 보여진다. 아무리 누가 뭐래도 어떻다해도 미국주식인가? 필자는 애..

씨젠 주가전망 기술적 분석!!! [내부링크]

씨젠의 2021년 이후 매출액과 영업이익등 꾸준히 하락하는 컨센서스를 내다보고 있다. 그리고 ROE, EPS, PER,PBR등 기본적으로 봐야하는 지표들 또한 앞으로 향후 3년동안은 성장하지 못할 것이라는 지표로 보고..

IT관련주 대장주 및 수혜주 알아보자 [내부링크]

4차산업은 로봇이나 인공지능 등으로 실제와 가상이 결합하여 사물인터넷 즉, IoT로 연결되고 사물을 자동적으로 지능이 더해져서 제어할 수 있는 물리적 시스템 산업이다. 쉽게 말하면 사람이 직접 일을 하지 않..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기술적분석 [내부링크]

공모때부터 그리고 상장이되고 이후 꾸준히 말이 많은 SKIET 최근 꾸준히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다. 일단, SKIET 같은 경우는 '성장주'에 해당한다. 2차전지 관련 업체이며, 분리막 이외에..

신풍제약 주가 주가전망 피라맥스 !!!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신풍제약' 아직까지 뜨거운 감자이긴 한가보다. 인기종목 검색에서 꾸준히 올라오는 모습을보니 말이다. 그럼 왜 이렇게 다시 인기종목 검색에 올라오는지 한번 보도록 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배당금 목표주가 [내부링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크게 6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아래표를 참조바란다. 그럼 이중에서 어떤 사업부가 가장 매출액이 좋은지를 파악해야한다. 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목표주가 손절라인 알려드릴께!!!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가 급등했다. 횡보를 오랫동안 이어져왔고, 이슈가 같이 터지면서 한번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이런 종목들을 보면 개인투자자들은 속이 타들어간다. 왜 나는 저런 종목을 발견하지 못..

수익성 좋은 기업 31종목 (7월 1일기준) [내부링크]

조건 - 영업이익률 : 최근결산 15% 이상 - 영업이익률 : 최근분기 15% 이상 - 세전계속사업이익률 : 최근결산 10% 이상 - 세전계속사업이익률 : 최근분기 10% 이상 - 이자보상배율 : 최근분기 2배 이상 - 부채비율..

키네마스터 주가 전망 실적발표 [내부링크]

키네마스터가 상한가를 쳤다. 뭐때문에 상한가쳤고, 거기에 대한 기술적분석과 기본적분석을 어느정도 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거래량이 터진만큼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도 한번 같이 보도록하자. 일단 키네..

에코프로 에이치엔 주가 전망 저탄소 관련주 [내부링크]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에서 인적분할 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한 회사이며, 환경 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과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 반도체 소..

주식 종목 추천 (기술적 분석) [내부링크]

6월 9일자 코스피지수가 거래량이 터지면서 10일까지 밀렸다. 밑꼬리를 그리지도 못하고 그대로 밀리는 모습으로 장을 마감했다. 향후 옵션만기일과 기타 지표들이 나오는 것때문에 관망하는 분위기로 이어지며 매..

두산인프라코어 주식 인적분할 뭘보고 투자할까? [내부링크]

투자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한다. 피터린치가 투자했던 크라이슬러는 회사가 어려웠지만, 현금흐름이 좋았다. 현금보유가 좋은 모습을 보고 기업의 회생을 예측했고, 이후 좋은 차량의 개발로 크라이슬러의 주..

두산중공업 목표주가 공매도 영향은? [내부링크]

두산중공업은 18년말 업무효율화와 시너지 효과를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하여 사업부문을 전면 재편했다. 기존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제작 및 유지 보수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전부문, 해수담수화플랜트 및..

윌터슐러스 검색식 69종목 공유!!!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그루의 조건 검색식을 이용한 종목분석을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분석을 통해서 차트도 보고 해당 조건식에서 좋은 종목을 찾아내고 현재 오르지 못한 종목을..

쿠쿠압력밥솥만 사지말고 쿠쿠홈시스 사자!! [내부링크]

필자는 다른 블로그에서도 주식관련 글을 쓰고 있다. 실전매매 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를 최근 많이 해주고 있는데, 많은 도움들이 된다는 소리를 듣고, 원래 메인 주식 블로그인 이 블로그에도 실전매매 관련된 글..

지누스 주가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내부링크]

지누스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매트리스 및 가구 기업이다.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글로벌 수직계열화를 구축했다. 판매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을 해외 공장에서 자체 적으로..

원익홀딩스 주가 이거 한번 사봐!!! [내부링크]

주요사업의 내용 당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중 해당 공정에 필요한 원료 가스를 원하는 조건(압력)으로 안전하고, 청정이 유지된 상태에서 원료가스의 순도가 보존된 상태로 공급시키기 위한 장치제..

ROE 란 ROE 높은회사 '한국쉘석유' 주가분석 [내부링크]

ROE가 높은 기업은 뭐다? 그렇다. 투자자의 기대수익률로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ROE는 거짓으로 꾸밀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했다. 그럼 이 ROE를 어떻게 조작할 수 있을까? 애플 다 아는 세계적 기업이다. 애..

ROE 란 ROE 높은회사 5종목!!! PART.1 [내부링크]

ROE 즉, 자기자본이익률이다. 워렌버핏이 잘 보는 지표로도 알려진 ROE다. 이 ROE는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믿고 보는 지표는 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의 자본으로 얼만큼의 수익을 내는지에 대한 지..

휴온스 주가 5월 테마 종목 추천!! [내부링크]

주식으로 여러가지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 하나가 바로 월별 이슈를 통한 종목을 미리 선점해서 매수를 한다음 수익을 내고 빠지는 것이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월별 이슈는 항상 있어왔고, 앞으로도..

케이씨씨글라스 목표주가 배당 플렉스!!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최근 주식시장에서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는듯 하다. 그도그럴것이 꾸준이 코스피는 3000초반 수준에서 꾸준히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럼 우리는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할까?..

LG화학 SK이노베이션 이대로 끝? [내부링크]

K-배터리 배터리 하는데, 최근 폭스바겐의 충격적인 발표에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이 금일 상당히 많이 주가가 떨어졌다.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던 2차전지 산업에 상당히 빨간불이 들어왔다는 생각이든다. 각형은..

코웨이 주가 사도될까? 이거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다!!!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면서 불안했던 것을 곰곰히 생각해본적 있는가?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이런 공포가 가장 큰게 아닐까 생각한다. - 첫째 : 내가 산 지금 가격대가 고점이 아닐까? 도대체 얼마까지 떨어지고 내가 산 '..

고성장 & 저평가 종목 삼양통상 목표주가!!! [내부링크]

요즘같은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기 위해서는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할까? 고민을 해본적 있는가? 지금처럼 오전,오후 70포인트 이상씩 변동성이 심할때는 자신이 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불안하..

고성장 & 저평가 검색식 종목 공유 [내부링크]

한번씩 고성장 & 저평가 된 검색식을 이용한 종목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검색식은 아래 공유를 드릴테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한번 아래 검색식을 이용해서 수시로 종목들을 발굴을 해..

포스코 케미칼 목표주가 와 주가전망 알아봤다.!! [내부링크]

주식의 관심들이 너무나도 뜨겁다. 연휴때 지인들을 만났지만 정말 너도나도 얼마나 많은 전문가들이 많은지 놀랬다. 하지만 조금만 얘기해보면 그냥 말 그대로 묻지마 투자 수준밖에 안되는 그런 수준이다. 기본..

박셀바이오주가전망과 향후 지수 방향성은? [내부링크]

금일 드디어 버티고 버티고 버텼던 코스피 3천이 무너졌다. 결국 이런날이 이렇게 오게 되는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향후 전문가들이 그렇게 외치고 외치는 상승장이 꾸준히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물론 2월과 3월장..

한솔케미칼 주가 계속들고가? 말어? [내부링크]

최근 주도주를 분석하고 있으면 화학,비금속,반도체_(차량용)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거기에 한솔케미칼도 한 몫하고 있다. 실적 또한 받쳐주기 때문에 주가는 꾸준히 계속 상승하는 듯하다. 주도주는 말 그대로..

두산밥캣주가 및 배당금 그리고 그들의 실적은 찐이다!! [내부링크]

주식을 공부하기 위해서 꾸준히 하는게 있다. 그날 지수가 떨어질때 상승하는 종목들을 찾는 것이다. 그런 종목들이 앞으로 주도주가 되고, 시장을 이끌어가기 때문이다. 그런 주도주를 찾고 발굴해서 공유하는 것..

한온시스템 주가전망 그리고 배당금 [내부링크]

최근 유동장세에서 과연 어떤 종목들의 분석을 통한 기업의 가치가 적정한지가 맞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진다. 워낙 유동성이 풍부하다보니, 각 기업의 진정한 벨류에이션이 측정이 되는건지 정말 오르지 않은 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투자해볼까? [내부링크]

주식투자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평가되고 우량한 기업을 찾고싶어한다. 그도 그럴것이 원금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종목을 필자가 찾아주면 어떻까하는 생각에서 가지고 온 종목이 바로 '한국타이어앤..

현대바이오 주식 주가전망분석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다들 아시겠지만, 자원이 없는 나라로써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다.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기술력으로 여태껏 경제를 이끌어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바이오섹터 분야이다...

엘엔에프 주가전망과 수출이 주기업이 팩트!! [내부링크]

엘엔에프의 주가가 연일 뜨겁게 상승하고 있다. 도대체 이렇게 높은 PER임에도 불구하고 왜이렇게 주가는 계속해서 가는 것일까? 기존 주주분들은 아시고 투자를 하신건지? 그리고 지금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LG유플러스 가입하면서 주식도 사봐? [내부링크]

주식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속에서 종목을 발굴할 생각은 하지 않고 자신이 잘 모르는 종목을 선택해서 주식을 할려고 한다. 그러니 마음이 불안하고 항상 초조하다. 필자는 꾸준히 달달이 얼마..

sk하이닉스주가 배당금 지금 투자해도 될까? [내부링크]

슈퍼사이클이라는 반도체 시장이 작년말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피부로 느껴지시는가? 그렇게 많이 와닿지는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반도체 산업'이 없으면 안되는 사회적..

주식시세 주식전망 시황을 알아보자 2월1일자 !!! [내부링크]

1월 29일 시장을 마감하고 진행됐던 내용들로 금일 정리된 시황을 공유드린다. 주식투자하면서 전체적인 시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알아야 주식투자를 제대로 할 수 있을 것이다. 금일은 외인과 기관이 매수세로..

저평가주식추천 '수익성 좋은 기업 24종목' [내부링크]

조건 검색식으로 자신이 스스로 종목을 발굴하고 그 기업들에 대해서 분석하는 공부만해도 주식투자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필자는 주 1회 월 4회정도는 기업들을 찾아내고 분석하는 작업을 하고..

반도체 관련주 티씨케이주가 및 배당금 확인하자!! [내부링크]

반도체 관련주 세번째 시간으로 '티씨케이'의 업종분석을 해볼까 한다. 우리나라는 다들 아시다시피, 수출기업들이 많고, 그리고 원자료가 나지 않는 나라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출품목 순위를 알 필요가..

반도체 부품주 두번째 종목 리노공업 주가 전망!!! [내부링크]

우리나라 수출품목 중 1위 품목인 반도체 관련 종목들을 알아보고 있다. 두번째 시간으로 '리노공업'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한다. 아시다시피, 종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크게 짚어드리겠지만, 세..

반도체 부품주 첫번째종목 유니퀘스트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했던 우리나라 수출 품목 1위인 반도체 관련하여, 첫 번째 시간으로 '유니퀘스트'라는 종목을 가지고 왔다. 일단 기준은 기본적으로 시가총액 3천억 이상인 종목을 분석 할 것이다. 시가총액이 약한 종..

삼성전자주가 전망만 하지말고 반도체부품주 42종목도 보자!!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에게 한번 생각을 할 시간을 드려보도록 하겠다. 우리나라는 어떤 먹거리로 먹고 사는지 아시는가? 그냥 무조건 반도체? 맞는말이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 사는 나..

고성장 저평가주식 첫번째시간 인바디!!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했던 고성장 저평가주식추천 47종목중에 모든 종목을 분석하기는 무리가 있고, 그중에서 오늘은 '인바디'라는 종목에 대해서 분석을 해볼까 한다. 인바디는 많은 운동하시는 분들이 아실테지만, 두 손..

한샘가구만 사지말고 한샘주가 사보자!!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가 터지고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생각치도 못한 가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다. 가구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해서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이 있다. 바로 '..

롯데쇼핑에서 옷사지말고 롯데쇼핑주가 사자!!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코로나 발생환자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지만 이번 해에는 그래도 코로나를 정말 극복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기대가 있기때문에, 백화점 관련주들이 오를 가능성이 있다. 그동안 소비를 못한..

5g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전망!!! [내부링크]

2021년이 밝았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5G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과연 올해 5G가 얼마만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나 또한 궁금하다. 5G 관련주해서 서진시스템이 핫하다. 해서 오늘은 서진시스템의 적정..

저평가주식추천 코스피 1~100위 가치분석자료 공유!!! [내부링크]

어떤이를 위해서 글을 쓴다는 것은 분명히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이다. 큐레이션 역할 또한 해야하는 덕목이라고 생각한다. 그 동안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내가 사람들에게 코스피 1위부터 100위까지..

OCI 주가 86,300원 과연 적정한가? [내부링크]

최근 남자의 주식인 OCI의 주가가 뜨겁다 못해서 날라가는 중이다. 왜그럴까? 그리고 현재 OCI가 많이 올랐는데 적정주가인지 아니면 과한지 한번 진단을 해드리도록 하겠다. 일단 OCI의 기업은 특수화학제품을 생..

만도주가는 과연 적정한가? [내부링크]

만도는 2014년 (주)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 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다.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

삼성전자주가로 알아보는 주식수익률계산방법!! [내부링크]

주식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는 역시 내가 종목을 선택하는 과정이다. 그도 그럴것이 도대체 미래에 내가 기대한 수익률만큼 이 기업이 그렇게 클 것인가하는 불안감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과거의 지표를 토대로..

삼성전자우 주가 그리고 특별배당 [내부링크]

주식에서의 수익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 배당금을 받는것 - 직접투자해서 수익을 얻는 방법. 여기에서 당신이 시드머니가 많다면, 분산투자를 하면된다. 그렇게 한 섹터는 '배당금'을 많이 주는 종목에 투자를..

삼성전기주가 배당금받고 GO? [내부링크]

최근 삼성전기가 핫한 분위기다. 사람들의 묻지마 투자는 계속되어질 것 같기도 하다. 분위기상 그렇다.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돈을 천문학적으로 풀었고, 그 돈은 회수가 되어져야 한다. 그런데..

주식거래하는방법과 마인트 컨트롤 6가지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참 내가 이렇게 경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모르던 회사가 이렇게나 많았나 싶을정도로 놀라고, 경제 뉴스를 아침에 스포츠뉴스보다 먼저 보는 일이 생기게 될줄도 몰랐..

한섬아울렛가면서 주식도 사볼까? [내부링크]

우리는 많은 정보노출에 살고있다.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도 모른채말이다. 그래서 소문이 무섭고 무서운것이다. 그럼 주식에서는 어떨까? 그렇다. 이런 재료와 소문으로 주가는 요동치고 오르락 내리락 한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주가 배당금도 주나? [내부링크]

연일 건설주가 뜨겁다. 분명한건 확실히 지금 저평가된 종목이기는 확실하다. 하지만 너무 급하게 물량을 소화하고 있다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다. 어쨌든 '안전마진'을 고려한 매수를 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LG전자주가 안전마진에 사모아볼까?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LG전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한다. 과연 LG전자는 2021년 기준을 토대로 기업의 내재가치와 적정주가를 산정해보고, 현재 고평가가 되어있는지 아니면, 저평가로 지금부터 사모아..

명신산업주가 신규상장 테슬라를 등에업고!! [내부링크]

명신산업이 금일 신규상장했다. 테슬라를 등에업고 장 시작과함께 상한가를 쳤다. 명신산업이 도대체 뭐하는 회사이고, 왜 상한가를 쳤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명신산업의 회사 개요 알아보자 - 동사는 자동..

컴투스주가전망과 목표주가 확인 [내부링크]

얼마전 중국에서 판호 발급을 받았다는 기사가 공식화떳다. 이 소식은 사드 보복이후, 우리나라 게임업체의 희소식으로 알려지면서, 상당히 이슈가됐다. 중국 판호 발급 관련기사 바로가기 클릭!!! 그렇다보니,..

sk하이닉스배당금 주가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최근 반도체 주가가 연일 미쳐날뛰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스피가 너무 많이 올랐다고 전문가들은 말을 하고 있지만, 아직 '버핏지수'를 빗대어 보면 우리나라 증시는 100을 넘지 않고 있다. 미국은 180을..

sk이노베이션주가와 배터리 잘 나갈까?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의 비지니스 모델은 하기 내용과 같다. -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

코스피시가총액 GDP로 알아보는 버블지수!!! [내부링크]

버블지수를 알아보는 것 하나중에 '버핏지수'라는게 있다. 이 부분을 쉽게 여러분도 알기 쉽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몇 자 적어볼까한다. 오늘은 개인 순매수가 5월 4일 1조 7천억이후 최대치인 2조 4천억을..

한솔제지 주가 골판지 수요증가는 계속된다.!!! [내부링크]

최근 정부에서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구체적인 지시를 내릴 모양이다. 아무래도 1차때보다 2차때의 효과는 미비하다는 판단에서 반대하는 여론도 많지만, 어느정도 가닥은 잡는 모양세로 가고 있는 듯 하다. 코로..

바이든관련주 사서 쭉~ 가져가보자!!! [내부링크]

박세익전무의 예측은 보기좋게 빗나갔다. 그는 '트럼프'가 당선 된다고 확신을 했다. 최근 가장 핫한 주식관련 인물을 찾으라면 '박세익전무'를 빼놓을수 없다. 하지만 점점 이 입이 문제라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삼성SDI 주가 배당금을 타고~ [내부링크]

더이상 전기차는 미래의 얘기가 아니다. 우리 생활속에 알게모르게 깊숙히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아직 인프라는 많이 구축되지 않았지만, 최근 짓고 있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는 거의 '전기차 충전소'가 구비..

HMM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는 과연? [내부링크]

HMM 현대상선은 어떤 회사인가? 1.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이다. 2. 다양한 선박으로 다양한 수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3.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자랑한다. 4. 국가 경쟁..

삼성중공업주가 조선관련주 가나? [내부링크]

최근까지 계속해서 코로나19에 대한 백신 뉴스가 연일 터져나오고 있는 와중에 미국의 일일 환자수는 무려 2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직 정점을 찍었다는 말이 나오지 않고 있고, 호흡기질환 자체가..

현대모비스 주가 쭉 가져가라!! [내부링크]

자동차 주가가 뜨겁다. 주린이들이 실수하는 이유는 분명해 보인다. 바로 '조급함'이다. 기다리지를 못한다. 옆 동료나 친구가 먹었다거나 상한가를 친다거나 하면 왜 내 주식만 이런가하고 기다리지를 못한다. 그..

기아차 주가 그리고 배당금은 덤!! [내부링크]

기아차, 현대자동차 주가가 뜨겁다. 최근 기아차는 영업이익이 어닝서프라이즈가 나면서 노조를 다시 불러 일으켰다. 정말 대단한 그룹이라는 생각이든다. 이번 '정의선 회장'취임으로 현대자동차 또한 영업이익..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제대로 알려줄게!! [내부링크]

일단, 한화솔루션이 어떤기업이고, 그리고 그런말이 있다. 정책에 맞서리마라!! 이말이 왜 나왔는지도 한번 고민해보시기 바란다. 우리는 수많은 대통령들을 겪어왔고, 그 대통령마다 내놓는 정책에 대해서 관련된..

삼천리자전거 주식 간략분석 [내부링크]

1.삼천리 자전거의 탄생 삼천리 자전거는 1944년에 설립된 삼천리자전거의 전신인 경성정공을 효시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전거 산업. 그 시작은 단순한 탈 것 그리고 배달용도 였습니다. 하지만 국민소득이..

씨에스베어링 주가와 향후 전망 2편 [내부링크]

우리가 운영하는 회사를 A라고 하고 B라는 기업에게 제품을 제공한다고 가정하자 그럼 이 '제품'이라는걸 제공하고 B라는 오늘은 '씨에스베어링'의 두번째 시간으로 적정주가 산정과 기본적인 재무제표에 대해서..

씨에스베어링 주가와 향후 전망 1편 [내부링크]

일단, 씨에스베어링 투자중이다. 향후 몇년간 보유할 예정이다. 풍력의 미래 발전을 좋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 회사가 내가 생각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을시 일명 '펀더멘털'이 붕괴될때는 뒤도 돌아보지 않..

텔콘RF제약 적정주가 알려줄게!!!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단타'에 목숨을 걸고 투자를 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 그들을 무시하고 폄하 하는것은 절대아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일확천금'만 노리는 '돈'에 눈이 먼게 눈에 보이니 안타까울 따름이다. 절..

테슬라 배터리데이 5가지 핵심요약!! [내부링크]

2차전지 관련주를 소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배터리 데이'에 많은 기대를 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다할 이슈는 없이 조용히 끝난것 같다. 테슬라 역시 호재없이 주가가 5%빠졌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개인투자자..

DB하이텍주가 및 목표주가 적중했다!! [내부링크]

오늘 시장이 마감됐다. 금요일은 시장이 자주 흐르는데, 오늘은 장 막판에 밀어올리면서 보합수준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정도면 정말 만족할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도 개인이 물량을 받아낸 하루였다. 금일..

카카오게임즈 시가총액 그리고 관련주로 먹어보자!!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가 상장을 했다. 뒤이어 이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까지 상장을 하게된다. 금일 카카오게임즈는 공모가 대비 160%가 올랐고, 직원 1인당 평가차익, 공모가 대비 5배 가량 뛰었다고 한다. 카카오게임즈..

두산퓨얼셀우 전망과 유상증자 공시 확인!!! [내부링크]

최근 그린뉴딜이라는 종목들이 말 그대로 미쳐서 날뛰고있다. 너나 할 것없이 정부 사업에 뛰어들어 예산을 탈 심산인지는 모르겠으나 난리도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다. 이렇듯 정부의 그린뉴딜 관련주와 관련해서..

카카오게임즈 청약일과 경쟁률 표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제부로 카카오게임즈 공모 청약일이 끝이났다. 정말 어마어마한 관심이 있었던 것 같다. 언론에서는 뭐 '2030'들이 영끌_(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투자)까지 했다고 하는데, 지금 현재의 투자열기가 언제쯤 식혀질..

현대자동차주가 어디까지 갈까?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 그리고 자동차 제조업의 독보적인 그룹 '현대자동차'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종목에 밀리는 수모를 당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최대 자동차 기업이 말이다. 하지만 최근 '수소차, 전기차'에 대한..

씨에스윈드 주가 들어가? 말어? [내부링크]

정부정책의 '그린뉴딜'로 인해서 수혜를 보고 있는 '씨에스윈드'는 현재 어디까지 왔고, 어떤 종목인지를 한번 분석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한다. 이번에 정부정책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투자를 했을것이라 예상..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어디까지가 정점일까? [내부링크]

최근 포스팅한 것중에 하나와 연결이 되는것 같다. 현재의 이 모멘텀에 올라타서 같이 투자를 해야하는 것인지? 아무리 생각하고 생각해봐도, 지금 주가는 도저히 거품이라서 나는 들어가지 못하겠다. 하는 분들로..

SK케미칼 실적,목표주가 지금이라도 살까? [내부링크]

그야말로, 불기둥이 따로없다. 돌아가면서 하나씩 터지는 시장같다는 생각이드는건 나뿐일까? 코스피도 어느덫 2300포인트에 안착해서 2400까지 갈 기세다. 이렇게 빨리 V자 반등을 그릴지 전문가들 또한 예측을..

셀트리온주가 전망까지 같이 토론해보자!! [내부링크]

주식 공부를 하면서, 300만원으로 많은 경험을 쌓고 있고, 적은 돈이지만, 하루하루가 모여서 점점 불어나는 계좌를 보면서 뿌듯해하면서도 절대로 자만하지 않고, 나만의 투자 원칙을 지키면서 꾸준히 수익을 올..

씨젠 배당금과 적정주가 봐줄래요? [내부링크]

연일 장이 뜨겁다. 이렇다할 하락세가 보이지 않는다. 코스피는 2,267.01포인트로 전날대비 3.85 포인트 오르고, 코스닥은 814.19포인트로 전날대비 5.6포인트 올라 시장을 마감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중..

삼성전자 주식 과연 상한가 갈 것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역대급 외인수급이 들어왔다. 하루종일 보면서도 이게 뭔가 싶을정도로 멍~하니 구경만했다. 물론 나 또한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었다. 비중은 80%정도로 말이다. 오늘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5.4%..

엘지화학주가 내가 구해줄께!! [내부링크]

일단, 오는 9월에 있을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는 CATL 배터리업체가 메인으로 등장할 것이 거의 기정화 사실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사람들의 '엘지화학주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그렇다고..

피앤이솔루션 종목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투자중인, 2차전지 관련주 '피앤시솔루션'에 대한 종목 분석을 해볼까한다. 혹시 '피앤이솔루션'에 투자하고 계시거나 관심이 있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다. 먼저 '피앤이 솔루션'이라는..

오늘의 주식 '코스피, 코스닥' 어땟을까? [내부링크]

오늘도 다들 성투하셨는지요? 이렇게 빨리 주가가 급등하게 될 줄은 몰랐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마디로 이제 먹을게 그렇게 많이 없다는 소리도 되고, 저가에 구매하신분들은 많은 이득이 생기는 시기라고 생..

오늘의 주식 '코스피, 코스닥' 어땟나? [내부링크]

오늘 하루도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정말 하루가 무섭게 코스피는 살아나고 있습니다. 잠시 떨어지는듯 하면서도 다시 반등을 시작해서 오늘은 코스피가 2,065.08 포인트로 35.48%나 상승한채 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식 '코스피, 코스닥' 네이버,카카오가 다했다.!! [내부링크]

금일 장은 오전 시작부터 붉은색으로 물들이면서 나의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했다. 아침에 단타로 잠깐 '삼천리 자전거'를 탓었는데, 두번먹고 나왔다. 물론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트 공부도 할겸해..

오늘의 주식 '코스피,코스닥' 카카오 시가총액 10위 탈환!! [내부링크]

2020년 5월 22일 금요일 오늘의 장 마감은 코스피 2000을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역시 시장은 어떻게 움직일지 모른다.코스피, 28.18p 하락 1970.13 마감 코스닥 7.44p↓ 708.58…환율 6.1..

고성장 저평가주식추천 47종목!! [내부링크]

오늘의 주식 카테고리란에 일일 코스피, 코스닥 관련 내용을 올리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쉽지가 않다. 해서 어떤 내용을 올려드리면 도움이 될까 고민을하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고성장 저평..

네패스주가와 전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2월 27일에 설립된 이후, 1999년 12월 14일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 사업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 (WLP, FO..

삼화페인트 주가전망 확인하고 더 투자고민하자!! [내부링크]

요즘 시장을 보면 이런느낌이다. "야!! 오늘 이 종목이 좋대!!" "가즈아~~!!!" 이런느낌말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 기업의 펀더멘탈이나 그런건 고민할 여지도 없다. 남들이 다 타는 버스 더 늦기전에 빨리 탑승할..

오늘의 주식 코스피, 코스닥 확인하자!!! 2020.05.21 [내부링크]

오늘부터 수기로도 적지만, 이렇게 나만의 블로그에 오늘의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봐두기 위함이다. 우리나라 주가 지수인 코스피, 코스닥, 선물, 코스피20..

소비자 물가지수, 물가란 도대체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람들은 해가 바뀔때마다, 물가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올해 연봉은 동결인데, "물가는 계속오르네!" "월급 빼고는 다 오르네." 등 물가 얘기는 우리네가 살아가는데 상당히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것입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