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noai의 등록된 링크

 kaminoa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9건입니다.

독성쇼크증후군(STSS) 이해하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독성쇼크증후군(STSS)은 드물지만 치명적인 의료 상태로, 특정 유형의 박테리아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질병은 신속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며, 대중의 인식 제고가 중요합니다. 독성쇼크증후군의 원인 독성쇼크증후군은 주로 스트렙토코커스 및 스타피로코커스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박테리아들이 생산하는 독소가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과도하게 활성화시켜 전신적인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독성쇼크증후군의 증상 STSS의 증상은 갑작스러운 고열, 발진, 저혈압, 그리고 다발성 장기 부전을 포함합니다. 이 증상들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인식과 대응이 중요합니다. 독성쇼크증후군의 진단 STSS의 진단은 임상 증상과 함께 특정 박테리아의 검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혈액 검..

협심증의 초기 증상 알아보고, 조기 발견으로 건강 지키기 [내부링크]

협심증은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좁아짐으로써 발생하는 질환으로, 가슴 통증이 주된 증상입니다. 이 글에서는 협심증의 초기 증상을 알아보고, 이를 조기에 발견하여 심각한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1. 가슴 통증: 협심증의 가장 흔한 신호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은 협심증의 가장 보편적인 증상입니다. 특히, 흉골 뒤에 압박감이나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며, 통증은 어깨, 팔, 목, 턱, 등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신체 활동이나 감정적 스트레스 때 발생하고, 휴식을 취하면 완화됩니다. 2. 호흡 곤란: 신체 활동 시 나타나는 증상 활동 중 호흡 곤란을 경험하는 것도 협심증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심지어 걷기만 해도 숨이 차고, 가슴에 통..

식이요법 외에 고지혈증 관리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다른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고지혈증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 변화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상태입니다. 식이요법 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생활습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을 조정함으로써 고지혈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금연 흡연은 혈관을 손상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담배 속에 있는 화학물질은 동맥벽에 염증을 유발하고, 이는 동맥경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금연은 고지혈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스트레스 관리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밸런스를 교란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이완 활동과 취미 생활을 갖는..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어떤 유형의 운동 가장 효과적일까요? [내부링크]

고지혈증 환자를 위한 효과적인 운동 유형 고지혈증은 혈중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과다하게 존재하여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관리하기 위한 여러 방법 중 하나가 운동이며, 특히 고지혈증 환자에게 권장되는 몇 가지 운동 유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들은 혈중 지방을 줄이고,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전반적인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포함됩니다. 일주일에 최소 150분 동안 중간 강도로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는 활동..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에서 어떤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을까요? [내부링크]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한 식습관 관리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상태입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 식습관의 조정이 필수적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섭취 줄이기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지방 육류,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마가린 및 인공 버터와 같은 트랜스지방이 포함된 가공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식단에는 흰 살 생선, 가금류의 가슴살 부분을 포함시키고, 조리 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2. 불포화 지방산 섭취 늘리기 ..

일상을 어렵게 만드는 강박장애 일상을 증상과 치료 가이드 [내부링크]

강박장애는 불안 장애의 한 유형으로, 개인이 원치 않는 반복적인 생각(강박사고)과 행동(강박행동)에 시달리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생활에 상당한 어려움을 초래하며,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정신건강 문제입니다. 1. 강박장애의 증상 강박장애의 주된 증상은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입니다. 강박사고는 반복적으로 머릿속에 떠오르는 불안한 생각이나 이미지로, 이로 인해 개인은 상당한 불안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사고를 중지하려는 시도는 대개 실패로 끝나며, 오히려 불안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강박행동은 이러한 강박사고로 인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수행하는 반복적인 행위입니다. 예를 들어, 청결에 대한 강박적인 걱정이 있을 때 지나치게 자주 손을 씻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2. 강박장애의 다양한 유형 강박장애는..

곰팡이 독소인 '아플라톡신'에 대해 : 예방부터 대처 방법까지 [내부링크]

아플라톡신 기초 가이드: 안전하게 알고 대처하기 아플라톡신은 우리의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는 곰팡이 독소로, 주로 온난하고 습한 환경에서 번성하는 특정 곰팡이에 의해 생성됩니다. 이 글에서는 아플라톡신의 특성, 발생 원인, 건강 위험성, 그리고 이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아플라톡신이란 무엇인가? 아플라톡신은 주로 Aspergillus 속의 곰팡이에 의해 생성되는 독소입니다. 이 곰팡이는 곡물, 견과류, 그리고 특정 종류의 향신료 같은 식품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아플라톡신은 매우 독성이 강하여 인체에 여러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간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아플라톡신의 발생 원인 아플라톡신은 주로 습한 환경과 온난한 기후 조..

충치의 주요 원인인 세균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Streptococcus mutans)에 대해서 [내부링크]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Streptococcus mutans)는 충치의 주요 원인 세균 중 하나로, 구강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세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와 특성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는 그람 양성의 구균으로 분류됩니다. 대체로 작은 구체 형태로 존재하며, 산소가 적은 환경에서도 살 수 있는 통성 혐기성 세균입니다. 충치 발생 과정 당분 분해 이 세균은 입 안에 들어온 당분을 분해하여 산을 생산합니다. 특히, 설탕과 같은 간단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치아 에나멜 부식 생성된 산은 치아의 에나멜을 서서히 부식시키며, 이로 인해 충치가 발생합니다. 플라그 형성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는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 플라그를 형성합니다. 플라그 내에서 세균이 증식하고 추가적..

원단 의류 부자재 동대문 종합 시장 영업시간 및 위치 안내도 [내부링크]

동대문 종합시장는 의류를 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찾아가야하는 원단 및 의류 부자재 상가입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루에 약 20여만명이 찾는 국내 최대 의류 부자재 도매시장입니다. 원단 및 의류 부자재 뿐만아니라 침구, 커튼, 수예, 앞치마등등 많은 제품을 도매로 구매가능한 시장입니다. 여기는 새벽시장이 아니기에, 아래 영업시간을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 종합시장 층별 안내도 동대문 종합시장 영업시간 안내 동대문 종합시장 위치 동대문 종합시장 교통이용안내 동대문종합시장 국제적인 쇼핑몰로 거듭나고 새롭게 변화하는, 동대문 종합시장! www.ddm-mall.com

중국 최대 도매시장 이우시장 푸텐시장 쉽게가는 방법 [내부링크]

중국의 소비재 90%가 중국 최대 도매시장인 이우시장에서 한국으로 온다는 통계가 있듯이, 중국 이우시장에 가면 정말 찾고자하는 제품을 찾을수있습니다. 여기 이우시장은 한국뿐만아니라 전세계 유통, 도매업등 하시는 무역상등등이 365일 활동하고 수입하는 세계최고의 도매시장임에 틀립없습니다. 그럼 오늘는 한국에서 중국 이우시장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우시장(일명 : 이우 푸텐시장이라고 불림) 은 중국 절강서 진화시의 도시입니다. 이우공항은 국제공항이 아닌 국내항공이라서 가장 가까운 도시의 국제공항을 이용해서 들어가시는게 편합니다. 항저우공항으로 입국해서 이우시장으로 제일 추천드리고 싶은 루트입니다.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을 이용해서 이우시장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조만간에 항저우 아시아올림..

귀통증, 중이염 종류와 치료에 대해서 [내부링크]

중이염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병이 있습니다. 귀가 아픈 질병의 대표인 급성 중이염, 고막 안쪽에 물이 고여 잘 들리지 않는 삼출성 중이염, 고막에 구멍이 뚫려 얼룩이 계속되는 만성 중이염, 귀뼈를 부수고 치료하려면 수술이 필요한 진주종성 중이염 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대표적인 중이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급성중이염 자녀의 귀 통증의 원인으로 가장 많은 것은 급성 중이염입니다. 코나 목의 세균·바이러스가, 이관(귀와 코 안쪽을 연결하는 관)을 통해서 중이에 감염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항생제와 해열 진통제(뜨거움, 진통제)로 좋아집니다. 최근에는 어린 아이에게 잘 낫지 않는 중이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생제의 양을 늘리거나 고막 절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는 중이염에 일률적으로 치료하..

칸디다(Candida)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칸디다속 곰팡이에 의한 감염증으로 칸디다는 입안, 소화관, 질에 항상 서식하며 보통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지만 특정 조건 하에서는 점막이나 피부의 습한 부분에 과도하게 증식한다. 감염되기 쉬운 부위는 먼저, 점막에서는 입 안, 식도 점막, 음부 점막, 피부에서는 서혜부, 겨드랑이 밑, 여성 유방 아래, 배 처짐 등.'덥고 습한 기후', '합성섬유 속옷', '위생상태 불량 피부주름에 생기는 건선 등 염증성 질환 항생제', '면역기능을 억제하는 약제 사용', '당뇨병이나 면역기능을 저하시키는 질병' 등이 칸디다증을 일으키기 쉬워지는 조건으로 꼽힌다. 또 치료에 필요한 카테터를 삽입 중인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칸디다혈증(칸디다가 혈액으로 파고든다)은 심각한 병태이다. 칸디다증이 발병 부위에 따라 원인은 다소 다..

취사율 80%이상, 마르부르크(Marburg) 바이러스 병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마르부르크병 (Marburg Disease)은 서아프리카산(産) 사바나 원숭이가 매개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입니다. 고열과 출혈이 나며 때로 죽기도 합니다. 1967년 독일의 마르부르크에서 처음으로 집단 발생을 하여 발견되었습니다. 마르부르크 바이러스가 옮아감에 따라 걸리는 병으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옮습니다.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서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어떻게해서 옮기나? 질병이 발병한 환자의 혈액, 침이나 배설물에 직접 닿았을 때 피부를 통해 바이러스가 몸으로 들어갑니다. 질병에 감염된 동물을 만지거나 먹는 것에 의해서도 전염됩니다. 자연계 박쥐가 이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말을 듣고 있으며 박쥐의 배설물을 흡입하거나 접촉했을 때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기 감염은 없습니다. 증상 잠..

질 트리코모나스증은 어떤 병일까? [내부링크]

질 트리코나스증은 어떤 병?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는 원충(조울림 벌레 같은 것)이 성기 안으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킵니다. 다시 말해, 질이나 자궁 입구의 경부에 0.1밀리 정도의 질 트리코모나스 원충이 기생하는 염증을 일으킵니다. 주로 성행위로 감염되는데 감염원이 원생동물 때문에 욕실과 화장실, 수건, 속옷 등에서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으로서는, 악취를 따른 거품 모양의 냉대하가 늘어 외음부와 질에 심한 가려움이나 통증을 느낀다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진행되면 불임증, 조산, 유산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 남성에게는 거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깨닫지 못한 채 성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염을 되풀이하겠다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감염의 자각 증상을 느끼면, 파트너와 함께 검..

쿠팡 안심번호로 고객과 연락이 불가시 실전화번호 알아내는 방법 [내부링크]

쿠팡판매자라면 꼭 확인해주세요. 주문자와 수취인이 틀릴경우, 주문자의 연락처는 주문현황에 나오지 않습니다. 오늘 수취인이 연락이 와서 이 상품 보낸분이 누구인지 모르겠다고 연락이 왔다. 주문정보에는 주문자 성함과 휴대폰 뒷자리 4개만 나와있었다. 주문자 전화번호를 확인 하기 위해서 ARS self-service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 방법을 통해 연락처 인증 확인 할 수 있다. 쿠팡은 고객의 개인정보(연락처)를 보호하기 위하여 판매자와 택배사에 가상의 전화번호인 안심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객과의 모든 연락은 안심번호를 통해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안심번호는 배송완료 후 48시간(비영업일 포함)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연결이 제한됩니다. (안심번호..

호흡기의 질병이란? 기침, 재채기, 코골이, 하품이란? [내부링크]

호흡기 위생 우리 주위의 공기는 항상 깨끗하게 맑은 것은 아닙니다. 바람이 불면 먼지가 많아지고, 겨울은 너무 차가워지거나 너무 건조합니다. 또, 해가 되는 가스가 부풀어 오르고 있거나, 병원균, 섞여 있는 일도 있습니다. 공기 중의 먼지와 쓰레기는 대부분 코와 기관으로 제거되어 폐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상 먼지가 많은 공기를 피우면 폐와 기관에 질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공기 중에 해를 끼치는 성분이나 병원균이 흩어져 있는지 여부는 특별한 방법으로 조사하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방을 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기가 흔들리기 쉽기 때문에 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전염병이 유행할 때에는 사람이 담고 있는 곳에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가면에 먼지나 쓰레기 등이 호흡기 ..

심리 상담사 자격증 소개 및 취득방법과 취업분야 및 월급정리 [내부링크]

마음을 치료하는 심리상담사 안내 현대사회의 산업이 발달할수록 인간에게는 다중 지능적 사고를 요구함에 날로 새로운 형태의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되어, 이러한 스트레스의 요인을 찾아 심리상담학적 방법으로 상담하고 치료하는 것이 심리상담사의 주요업무 심리상담사 주요역할 심리상담의 중요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 심리치료가 일반화 되고 있다. 더이상 가정에서 방치해서는 안되는 심리상담 전문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 심리관련 상담사 인력 수요증가로 국가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다. 응시자격 1. 1급 심리상담사 상담심리, 교육심리, 청소년상담 관련 석사이상 졸업자나 졸업 예정인 자 상담관련 학사이상인 자로서 아래의 상담관련 과목 중 3과목 이상 이수한자 협회 지정 교육기관에서 4과목 이상 온라인 강의 이수자 2. 2급 ..

서민대출 상품(새희망홀씨,햇살론,햇살론15,햇살론유스) 간략 설명 및 조건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주요 서민대출상품으로 새희망홀씨 햇살론 햇살론14 햇살론유스 가 있으며 아래 연락처로 상담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확인 가능 각각 상품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을 꼭 확인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꼭 상담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받으시고 신청하시면 대출 받으시 확률이 높습니다. [요약정리] 자세한 아래 연락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신청자격만 되신다면 신청가능 하실 겁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5가지 노하우(해시태그) [내부링크]

앞전에 페이스북에 관련되어 잠시 언급해드렸는데, 한번더 정리해서 올립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지 '팬' 숫자를 늘리기 위해 광고목표 '참여'에서 페이지 좋아요로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최적화 광고가 없다. 그럼 어떻게 해서 팔로워를 늘릴수 있을까?? 몇가지 방식을 알려드릴께요.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올린 다음 '홍보하기'로 유입 페이스북광고에서 '트래픽' 광고로 나의 인스타그램으로 유입 페이스북광고에서 '참여' 광고로 나의 인스타그램으로 유입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방법 인스타 게시물을 많이 업로드하는 방법 등등 다양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게시물을 통한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그럼 해시태그에 대해 알아보자. 한 포스트당 최대 사용할수있는..

정부지원사업 전기차 청춘드림카 [내부링크]

사업목적 부산 외곽지역에 근무하는 청년 신입사원에게 전기차 임차지원을 통해 취업유도와 계속 근무유지,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전기차량 보급 확대로 클린에너지 정책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22.1 ~ 12 사업대상 : 기장군/강서구 소재 중소/중견기업 신규 취업(예정) 청년근로자 사업내용: 출/퇴근용 전기차 임차비 지원 지원내용 공고일 기준 3년이내 신규 취업(예정)자, 운전면허취득 1년 이상 공고일 기준 이전부터 부산시 거주자, 만 21세이상 ~ 만 39세 이하 선정기준 : 소득수준, 통근거리, 근무지 재직자 수, 가점사항 등 항목별 점수화 통한 순위산정 2022년 신규 모집 : 추후 경제진흥원 또는 부산일자리 정보망 홈페이지별도 공고예정 1명당 최대 2년간 전기차 임..

중소기업 운전자금 정부지원금 경영자금 [내부링크]

중소기업 경영안정 및 내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금 안내 입니다. 사업목적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자금 조달금리 지원을 통한 금융비용 부담 완화 사업개요 신청기간 : 홀수달(1.3.5.7.9월) 사업대상 : 부산시내본사 및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 지원분야 : 기업경영자금 조달 금리지원 사업내용 지원한도 : 4억(향토기업 5억) 지원조건 : 개별금리에서 1~2.5%이자 지원, 3년 거치 일시상환 신청방법 : 온라인접수(capital.bepa.kr) 선정방법 : 22년 부산시 자금지원 공고문 배점표에 따라 심사 후 자금 배정 신청서류 : 사업자등록증, 재무제표, 납세증명서(국비,지방비), 4대보험사업자명부, 가점 대상기업 관련증빙자료 추천통보 : 접수 마감일 기준 15영업일 이내 취급은행 ..

[이우고사이트] 이우시장에 있는 도매가게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가입방법 [내부링크]

아직도 이 사이트를 모르시는 셀러님들이 많으십니다. 이우시장은 알지만, 이우고는 잘 모르시던데, 이우고는 이우시장에 입점되어있는데 도매가게를 온라인으로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즉, 이우시장을 온라인으로 볼수 있는곳 입니다. 각 가계에서 라이브 방송하는곳도 있고 VR로 가게 내부상품진열도 볼 수있습니다. 쇼핑몰을 하시는 대표님이시라면 꼭 확인해보셔야하는것중에 하나입니다. 온라인으로 무료로 정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우고 사이트 가입방법 이우고 사이트 http://www.yiwugo.com/ 义乌购_全球小商品批发网 猜你喜欢 根据您的浏览,实时为您推荐爆款产品 ————————没有您喜欢的产品吗?试试搜索吧!———————— www.yiwugo.com 가입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저가 순서되로 캡쳐해두었으니 그대로 따..

그람 음성 통성 혐기성 간균 에로모나스(Aeromonas) [내부링크]

에로모나스 개구리 'red leg'병원균으로 19 세기 말에는 인식되고 있었지만, 1930 년대되고 에로모나스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이 균은 옛부터 어류, 양서류, 파충류의 병원균으로 알려져있었습니다 만 인간의 병원균으로 주목을 끌게 된 것은 1950 년대 이후이되고 나서입니다. 에로모나스는 강과 호수 등의 다양한 물 환경에 상주하는 세균입니다. 연안 해역에 서식하고 있지만, 담수 환경에 많이 서식합니다. 에로모나스은 어류에 질병을 일으키는 것에서 양식업과 관상어 사육 등 물 산업에서 종종 문제가됩니다. 인간에게는 주로 창자 감염과 설사를 일으 킵니다. 에로모나스 의한 집단 설사 사례가 아닌 산발적 예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에로모나스는 개발 도상국에서 해외 여행자 설사의 원인균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에 업종(소매업)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쇼핑몰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사업자등록증에 업종(소매업)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기 위해 업종(소매업)을 추가하는 방법을 개인사업자 기준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 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면 개인 홈택스로 나오게 되지만, 간단하게 버튼하나로 개인/개인사업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회원정보 옆 "사업장선택"을 누르시면 새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하시고 "사업자로 변경하기"를 누르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반품하는 방법과 환불보류에 대해 설명 [내부링크]

Q. 상품금액(판매가)가 10,000원 배송비는 3,000원 반품사유가 구매자귀책일 경우(변심, 오주문) 전체상품을 반품하실때 어떻게 처리 하나요? A. 먼저 반품이 접수되면 반품 내역을 클릭하셔서 반품사유와 반품배송비 결제는 구매자가 어떻게 체크하셨는지 아래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구매자가 반품배송비를 어떻게 결제할건지는 환불금에서 자동차감 / 판매자에게 직접송금/ 추가결제 / 상품에 동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구매자가 반품을 접수하실때 변심으로 반품 사유를 선택하시면 반품배송비(왕복) 구매자 부담이라고 나옵니다. 이때, 반품배송비는 왕복으로 적용되어 6000원이 됩니다. (발송시. 수거시) 환불처리를 하게되면 최초배송비 3000원과 상품금액 10,000원 고객의 구매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반품 및 환불보류 설정 처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미노아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반품시 환불보류 및 환불해제에 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해하시기 싶도록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반품이 접수되면 반품 내역을 클릭하셔서 반품사유와 반품배송비 결제는 구매자가 어떻게 체크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구매자가 반품배송비를 어떻게 결제할건지는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구매자가 반품을 접수하실때 변심으로 반품 사유를 선택하시면 반품배송비(왕복) 구매자 부담이라고 나옵니다. 이때, 반품배송비는 왕복으로 적용되어 6000원이 됩니다. (발송시. 수거시) 환불처리를 하게되면 최초배송비 3000원과 상품금액 10,000원 고객의 구매액인 총 13,000원이 환불되어집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고 계..

네이버에 내 쇼핑몰 노출 설정 시키는 방법 - 웹사이트 검색노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나오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나의 스마트스토어명 "OOOOOOO"을 검색하면 나의 사이트나 노출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림보면서 하나씩 따라서 설정해보세요~! 먼저 아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로그인합니다. 관리자센터에서 [노출관리 ->노출서비스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웹사이트 검색등록 서비스 목록에 설정함(녹색)으로 해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셋팅이 완료 되셨습니다. 네이버에서 나의 스토어명을 검색했을때 이젠 내 스토어가 검색 노출 되실겁니다. 그리고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이미지 혹은 영상도 같이 노출됩니다. 감사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판매를 위해서는 사업자등록 이후 통신판매업 신고를 필수로 하셔야 하는데,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통신판매업신고를 하기 전 필요한 서류인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받는 방법을 먼저 알아볼께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들어가시면 왼쪽 아래쪽에 판매자 정보가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가입시 등록하신 판매자 정보가 나오는데요, 오른쪽 초록색 버튼을 누르시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오른쪽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셔서 구매안전이용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다운받아 주세요. 이때, 첨부파일의 형태를 jpg로 받아주시면 좋습니다! (PDF는 민원신청할때 첨부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신청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

중국에서 유리컵 소싱할때 식검대상?! 납성분없음확인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무더워서 그런지 유리컵 맥주컵등을 주문 견적이 많네요~!! 여러분들이 유리컵 소싱하기정에 시간을 절약하기위한 꼭 알아야할 사항을 몇개 적어두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유리컵 소싱하고 싶어요 유리컵 수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초로 수입하는 식품용 기구·용기의 경우 식약처 정밀검사를 받은 후 적합 판정을 받은 물품에 한하여 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에 접촉되는 재질이 착색되지 아니한 유리제(가열조리용 유리제 및 납 함유 크리스털 유리제는 제외한다)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최초 수입인 경우라도 서류검사 대상에 해당되어 정밀검사 없이 서류검사를 받고 적합 판정을 받으면 수입이 가능합니다. 대신 따로 준비해야 할..

전립선 비대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전립선은 남성에만있는 생식기의 하나. 방광의 출구에 요도를 둘러싸 듯이 존재하고 정자에 영양을주고, 운동 능력을 높이거나 보호 할 역할이있는 전립선 액을 만들고있다. 또한 사정과 배뇨를 조절하는 기능도 가진다.전립선 비대증이 전립선이 커지는 것으로 요도와 방광을 압박하여 배뇨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 보통 호두만한 크기이지만, 비대하면 달걀과 귤만한 크기이다. 또한 양성 질환이며, 진행 악성 전립선 암으로 변화하는 것은 아니라고한다. 그러나 전립선 암이 원인이 전립선 비대증 발병 사례는 있다고 알려져있다. [원인] 전립선이 왜 비대하거나 지금의 단계에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50 세 무렵을 기점으로 나이가 높아짐에 따라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노화에 의해 남성 호르몬의 기능에 변화가 ..

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에서 상위노출을 위해 어떤부분에 가장 집중해야 할까요? 그건 바로 입찰가 & 광고품질지수 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는 입찰가로 순위가 정해져있다고 일반적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예를 들어 A 가 1번째(입찰가 350원) B 가 2번째(입찰가 340원) C 가 3번째(입찰가 320원) 이렇게 순위가 정해집니다. 그러나 품질지수가 순위를 정하는 변수가 되었습니다. 품질지수는 총 7칸까지 녹색으로 매워져있습니다. 이 품질지수가 나쁘면 입찰가가 높아도 밑으로 순위가 떨어지게 됩니다. 결국 C - 품질지수 5칸 : 1순위(입찰가 320원) B - 품질지수 4칸 : 2순위(입찰가 340원) A - 품질지수 2칸 : 3순위(입찰가 350원) 그래서 이젠 품질지수도 관리 해야만 합니다. 그럼 품질..

온라인쇼핑몰 보다 저렴한 쇼핑몰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 쇼핑을 잘한다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쿠팡 11번가 티몬 등등에서 구매하지 않습니다. 혹시 폐쇄몰이라고 듣어보셨나요? 폐쇄몰~!? 이란 단어가 요상하게 들릴 수있습니다. 저 또한 이게 뭐지?? 뭔가 음지에 있는 느낌, 하자있는 제품?? 등등 별생각이 떠오르던데~ 이걸 좀 자세히 알아보니,,, 제조사랑 다이렉트 거래로 공장도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곳이 폐쇄몰이더라구요, 그래서 폐쇄몰은 가입시 추천인 없이는 가입조차 안되더라구요~!! 제조사로 다이렉트 거래시 조건이, 가격노출을 시키면 안된다는 점 (따라서 가격이 저렴하겠죠) 왜냐?? 이 제조사들이 다이소, 롯데, 이마트, 도매처 등등 납품을 하기 때문에 공장도 가격을 노출시켜 판매시 이런 큰 거래처가 끈어질수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온라인..

[물주하사장] 어린이 제품 kc인증 한방에 끝내는 법 [내부링크]

해외소싱 할때 kc인증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어떻게 하지 고민들 하시는데 이젠 중국 소싱에서 kc인증까지 모든걸 해드리는 업체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이젠 우리집 우리 사무실 앞에까지 물건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어지는 이곳 물주하사장을 소개합니다. 물주하사장 유튜브채널 : www.youtube.com/channel/UCnXoII3F5wYfcTgoWyHVzJw 물주 하사장 무역업으로 바닥부터 시작해서 매출 30억! 그렇게 만든 20년간의 노하우! 스마트 스토어, 쿠팡, 온라인 판매에 아이템 소싱과 관련된 이야기를 함께 win win~! 하면서 사용되길 바랍니다. 함께 성장 www.youtube.com 소싱신청 홈페이지 : www.mulzoo.com 물주 빠르고 안전한 물건주는 하사장 수입대행 Profe..

일정성분비의법칙(1799년, 프루스트) [내부링크]

1. 일정 성분비 법칙 화학물을 구성하는 성분 원소 사이에는 일정한 질량비가 성립한다. ① 성립하는 까닭 : 물질을 구성하는 원자가 항상 일정한 개수비로 결합하여 화합물을 생성하기 때문 ※ 원자의 개수비와 질량비 원자는 질량이 있고, 원자의 종류에 따라 질량이 다르다. 따라서 원자의 개수비가 일정하면 질량비도 일정하다. ② 일정 성분비 법칙은 화합물에서는 성립하지만, 혼합물에서는 성립하지 않는다. ※혼합물과 일정 성분비 법칙 혼합물은 성분 물질이 섞이는 비율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일정 성분비 법칙이 성립하지 않는다. (예) 설탕물은 설탕과 물의 양에 따라 여러가지 농도로 만들 수 있다. 2. 모형으로 나타내는 일정 성분비 법칙① 물 분자를 구성하는 원자의 개수비와 질량비 - 물 분자를 구성하는 수소 원자의..

9급 운전직 공무원 하는일 연봉 깔끔정리 [내부링크]

보통 공무원이라고 하면 그냥 주민센터, 과거에는 동사무소라고 불렸던 곳에 근무하시는 분들만 해당되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국회의원, 경찰관, 소방관, 우리를 가르쳐주시는 선생님, 심지어 대통령까지도 공무원입니다. 직급은 다르지만 모두가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일을 하는 분들이죠. 그리고 또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공무원을 장래희망 베스트 일위로, 배우자 일순위로 손꼽기 시작했습니다. 취업이 어려워지기 시작하면서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게 된 것이죠. 과거에는 공무원이라고 하면 일반 회사직장인에 비해 적은 연봉 때문에 그저그런 직업이였지만 시대가 변화 되면서 이젠 오히려 안정적인 메리트 때문에 공무원을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역시 세상은 한 치 앞도 볼 수 없다는!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들어왔을때 처리방법 쉽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신규주문 들어왔을때 차례대로 따라해보세요 주문이 들어오면 등록해놓은 핸드폰 번호로 문자가 옵니다. PC 혹은 모바일로 신규주문 확인가능 아래는 PC버젼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신규주문 1건이라고 나옵니다.1건에 마우스를 올리고 클릭하시면 아래그림이 나옵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 1. 발주확인을 한 주문건은 고객이 취소할 수 없으며 판매자의 승인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2. 결제완료일부터 3영업일 이내 발주확인을 누릅니다. (가능한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눌러주세요) * 발송기한까지 상품발송이 완료되지 않으면, 구매자가 임의로 취소가능함 도매사이트에가서 상품을 구매(주문서에 기재된 고객이름, 전화번호, 주소, 배송메모 확인) 도매사이트에서 송장번호, 택배사를 확인후 스마트스토어에 입력 정보..

스마트스토어 매출증대를 위한 체크사항 - 노출은 곧 매출이다 [내부링크]

자사 쇼핑몰자체적인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유입>광고가 없으면 아무도 모른다. VS 스마트 스토어네이버 검색기능을 통해 통합검색 및 쇼핑영역에 노출이 가능>자체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네이버를 장악하는 스마트 스토어 쇼핑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게 된다면네이버 통합검색, N쇼핑, 또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해블로그나 카페 영역까지 노출이 가능하게됩니다. 이전에는 아니었지만, 현재는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이미지들도네이버 이미지 영역에서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변경되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 노출 빈도가확실히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상품을 등록한다고 해서 바로내 스토어에서 판매가 일어나는것은 아닙니다. 스마트 스토어실질적 매출 증대 체크사항 √ 노출빈도 향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초보자들을 위한 전체적으로 쉬운 설명 [내부링크]

1. 스마트 스토어 개념 시작하기에 앞서 스마트 스토어가 무엇인지? 처음 듣는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란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무료로 입점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다양한 스킨과 배너 등이 무료로 제공이 되며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손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꾸미기가 간편합니다. 이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왜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간단, 명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 스마트 스토어 장점 2-1) 많은 이용 고객에게 내 상품이 노출되는 기회가 많다네이버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은 만큼 그만큼 내 상품을이 노출되는 빈도도높아진다는 말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여러가지 마케팅을 접목시켜홍보한다면 매출 증대에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2-2) 저렴한 수수료기본적으로 타 오픈마..

식중독 장출현성 대장균 중 대표적인 O157에 대해서 [내부링크]

장출혈성 대장균 O-157이란 주로 소의 장관에 서식하며 소의 분변으로 오염된 식육이나 그 가공품·우물물 등에 의해 감염됩니다. 대장균은 균의 표면에 있는 O항원(세포벽 유래)과 H항원(변모 유래)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O-157이란 O항원으로 157번째로 발견된 것을 가졌다는 뜻으로, 좀 더 자세히 분류하면 벨로독소를 생성하여 HUS용혈증증후군(HUS) 등 심각한 증상을 일으키는 것은 H항원이 H7(O157:H7)과 H-(마이너스)인 것(O157:H-) 두 종류입니다. [특징]1. 균은 강한 산저항성을 보이며, 위산속에서도 살아남는 위. 2. 50개 정도의 균이라도 발병해 버릴 정도로 감염력이 강한 독. 3. 강력한 작용을 가진 '벨로독소'에 의해 대장의 혈관벽이 파괴되어 선혈이 섞인 혈변이 나옴...

초보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사진편집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 상품등록 및 블로그 하시다 보면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크기 조절사진에 글씨 넣기사진을 짜를때gif을 만들다늗가포맷변환모자이크처리 등등 전 얼마전까지 알씨및 알툴즈시리즈를 많이 사용했는데 할때마다 광고때문에 방해될때가 많았습니다.그리나 포토스케이프는 광고도 없이 무료로 사용가능 및 사용방법이 너무 간단 해서 초보 누구나 몇번 하면 알기 쉬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받는 곳=>http://www.photoscape.co.kr/ 클릭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윈도우 98,Me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3.4윈도우10, 애플 맥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 받아주세요! 저는 윈도우 10이라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 받았습니다. PRO도 다운 받..

유튜브 화면 크기 및 화면 비율은 어떤 사이즈로 만들면 될까요? [내부링크]

유튜브 화면 크기 및 화면 비율은 어떤 사이즈로 만들면 될까요? 유튜브 영상 크기는 정확히 정해진 규격이 있는 건 아닙니다. 동영상 썸네일 같은경우에는 16:9 비율을 지켜야 하지만 동영상은 사각 영상이나 혹은 21:9 비율 등 다양한 유뷰브 동영상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우리 눈에 익숙한 유튜브 화면 비율 그리고 유튜브 화면 크기가 있기 때문에 그것에 맞게 영상을 제작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시청자들이 가장 안정감을 느끼고 익숙한 유튜브 화면 비율은 뭘까요? 화면크기 유튜브 화면크기는 흔히 해상도를 뜻합니다. 해상도는 프레임 사이즈라고도 부릅니다. 즉, 화면에 나타나는 이미지의 정밀도를 나타내는 지표를 부르는 말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인터넷 상에서 다운받은 사진을 확대해서 보면 작은 사..

운전직공무원 무료로 모의고사및 관련자료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1종 대형 면허소지가라면! 응시상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 운전직 공무원 안내 20세 이상(군필)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한 공무원시헙니다. 서울시, 전국, 지방직, 모두 거주요건이 있으며 선발지역별로 시험과목도 국어, 한국사, 사회, 자동차구조원리및 도로교통법규 중 지역및 시기에 따라 2과목또는 3과목이 시행되며, 아직까지는 영어과목이 없는 공무원시험입니다. 시험방법 : 100%객관식 필기시험(4지선다 과목당 20문항) *합격기준 : 과락 40점 이상 상대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 운전직 공무원의 전망 운전직 공무원은 대형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지방직 공무원, 교육청공무원으로서 일정하게 매년채용의 기회가 있고, 도청, 시청, 군청, 구청에서는 차량운행이나 차량관리인원을 점차 수요가 계속 증..

[9급공무원] 등기사무직공무원 최근기출문제무료제공 [내부링크]

등기사무직이란?등기사무직이란 지방법원 등기소에서 등기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을 말하며, 등기사무직공무원, 등기공무원, 법원등기직등 다양하게 불리기도 합니다. 각종 등기부를 등제하거나 변경, 삭제, 말소하는 일을 합니다.등기사무직공무원 시험은 만 18세 이상이면 학력, 경력,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공무원 중에서도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공무원중 하나입니다. 등기사무직의 전망 등기사무직공무원의 업무가 주로 사무업무를 하며 자료 정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무가 어렵지 않고 쉬운 편입니다. 하여,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직렬이라고 합니다.등기사무직공문원의 수요는 갈수록 필요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신규채용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및..

수입이 없어도 간이 과세자도 세금?! 등록면허세?! 1년에 한번 납부 [내부링크]

2020년 1월부터 1년에 한번 등록 면허세를 내어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각종 면허에 관련되 사람이 납부하는 지방세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소득에 관계없이 납부해여 합니다. 각종법령에 규정된 면허 혹은 허가, 인가등 특정행위에 대한 권리 설정에 따른 행정청의 행위에 대한 과세부분이며, 면허는 의사 면허나 통신판매업 등등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운전 면허도 있습니다. 아무 수입이 없어도,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계신다면 등록면허세를 내게 되었습니다. 제 1종 - 여행업, 대부업, 보험업, 은행업 등 인구 50만 이상 : 67,500원 인구 50만 미만 : 45,000원 군 : 27,000원 제 2종 - 주택관리업, 위생처리업, 소득업 등 인구 50만 이상 : 54,000원 인구 50만 미만 : 34,..

광고의 종류 [내부링크]

검색광고(Search Advertising, SA)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엔진으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광고요청을 한 경우 경쟁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정해지며 효과적인 키워드 전략을 활용하면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vertising, DA) 포털사이트의 초기 화면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등 홈페이지 내에 존재하는 슬롯을 통해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게재하는 형식입니다. 배너 광고도 디스플레이 광고의 한 형태이며 이미지 광고 및 동영상 광고와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리치미디어 광고도 디스플레이 광고에 해당됩니다.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광고주가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언론 기..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내부링크]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의 다양한 기능에 있어서 중요한 다가불포화지방산에 속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EPA와 DHA는 지방이 많은 생선(예를 들어 연어, 참치, 송어)과 갑각류(예를 들어 게, 홍합, 굴)와 같은 해산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의 다른 종류인 ALA는 식물유(예를 들어 유채, 콩) 등 다른 음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 보조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선 기름 보충제는 EPA와 DHA를 포함하고, 아마인유는 ALA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산물 섭취로 인한 건강적 이점에 관한 약간의 근거는 있지만, 오메가3 보충제의 건강적 이점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1. 해산물(생선이나 갑각류)을 많이 포함한 식..

스마트스토어 택배비도 수수료 지불 [내부링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정산관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정산시 택배비도 수수료 지불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NAVER 스마트스토어 정산 100%로 이해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타 쇼핑몰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입점수수료 및 판매수수료는 무료입니다.단, 결제수수료만 내면 됩니다. 휴대폰결제 : 3.85% 계좌이체 : 1.64% 신용카드 : 3.74%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최대275원) 네이버페이포인트 : 3.74% 구매확정이 되면 확정 다음날에 내 통장으로 정산되어 집니다. 구매확정을 안해주면, 상품이 배송완료일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그리고 그 다음날에 내 통장으로 돈이 들어옵니다. 즉 배송완료이라부터 8일째 되는날에 내 통장으로 돈을 들어옵니다. (판매금액..

애완 동물이 한타바이러스 폐 증후군(HPS)를 인간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까? [내부링크]

애완동물이 HPS를 인간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까? 미국에서 사람의 질병을 일으키는 한타바이러스는 특정 종의 설치류이외의 동물에 의해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개와 고양이는 한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감염된 설치류가 동물을 잡아 집으로 가져가면 사람들과 접촉으로 전염될수도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가있는 곳 인간 한타바이러스 감염 사례는 산림, 들판 및 농장이 바이러스의 설치류 숙주에게 적합한 서식지를 제공하는 농촌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설치류가 살 수있는 집 주변 또는 작업장 (예 : 주택, 헛간, 별채 및 창고)은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노출 될 수있는 잠재적 장소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Sin Nombre 한타 바이러스가 한타 바이러스 감염 사례의 대부분을 ..

정말 단순한 감기? 그거 폐렴 일 수도 있다. [내부링크]

정말 단순한 감기?그거, 폐렴 일수도 있습니다. 환절기에 되어가면 공기가 건조해서, 감기 걸리기 쉬운 계절이 됩니다. 그러나 감기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폐렴이 된 경우가 상당수 있었습니다.감기와 폐렴의 차이를 알고, 확실히 예방해 봅시다. 폐렴이란 공기의 통로인 기관지 말단이나 기관지 주위에 존재하는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가스를 교환하는 폐포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병원체가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킨 것을 폐렴이라고 합니다. 병변이 일어나는 장소에 의해서, 기침이나 가래가 강한 기관지 폐렴과 갑작스런 고열이나 흉통으로 발병하는 대엽성 폐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관지 폐렴은 기관지 염증을 동반하는 것으로부터, 기침·가래 증상이 처음부터 나타나고 발열이 가해지는 경우가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한편, 대엽성 ..

신종 코로나 "감염 위험이 높은 가게" 3가지 공통점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예방을 위해서, 불요불급한 외출은 피하도록 말해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빼놓을 수 없는 회식이나 모임은 있다. 게다가 너무 자숙하면 경제가 침체되어, 코로나 쇼크 이상의 악영향을 사회에 주어 버린다. 아무래도 외식할 때는 어떤 가게를 골라야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을까? 아마도 "소인원수"와 "밀집하고 있지 않은곳"이 외식모임의 포인트라고 얘기할 수 있다. 가건물 같은 인원이 좁은 간격으로 밀집한 공간은 피해야 한다. 만약 아무래도 필요하다면 외식은 3~4명 정도의 적은 인원으로 독실로 하면 리스크가 작아진다. 당연한 말이지만, "큰 상자라면 그 자리의 누군가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감염 대책을 세우고 있는 가족끼리의 모임이라면 예약 단계에서 개인실..

마스크 소독하면 '재사용' 할 수 있다는 게 진짜야? [내부링크]

마스크 소독하면 '재사용' 할 수 있다는 게 진짜인지? 아닌지? 실제로는 어떤지 마스크 제조 업체 2곳에 들어보았다. 마스크 부족으로 번지는 불안... 돌려쓸 수 있을까? 국내에서 감염이 확산되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손 씻기와 양치질 등 기본적인 예방법이 중요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것이 마스크다. 이러한 움직임 가운데, "마스크의 재이용"에 대해서, "1개의 마스크를 오래 쓸 수 있게 씻고 소독 약을 달아 2~3번 정도는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을 업계 단체에서 주지하는 "방향으로 검토했다는데 결국 주지되지는 않았다. "마스크의 재이용"에 대해서는 SNS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고, "마스크 부족 속, 재이용은 어쩔 수 없다"라고 하는 소리외, "병원에서 똑같이 배웠습니다"등의 소리도 오르고 있지만, 그 중..

rsv 감염병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rsv는 겨울부터 봄에 걸쳐 유행하며, 영유아의 기도 감염의 중요한 바이러스입니다. rsv의 감염력은 매우 강해서 2세 무렵까지 대부분의 어린이가 걸립니다. 한 번 걸려도 면역이 충분히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걸립니다. 영아기에 걸리면 중증이 되기 쉽고, 연장아가 될수록 보통 '감기' 증상으로 치유되게 됩니다. 감염된 사람의 기침이나 재채기로 비산한 바이러스를 직접 들이마시거나(비말감염), 콧물이나 가래에 포함되는 rsv가 피부나 의복, 완구, 또 거기에 닿은 손가락을 개입시켜 안검이나 비인두의 점막과 접촉함으로써 옮습니다(접촉 감염). 잠복기는 2~7일입니다. 바이러스의 배설은 5-12일 정도로 더 오래 바이러스가 배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진단] 보통 콧물, 기침, 발열 등의 감기증상이 있..

[베트남여행] 바나힐 정상에서의 하루 [내부링크]

게스트하우스에서 나올땐 엄청 덥다가 바나힐 정상에 올라가니 천둥치면서 비왔다. 아침 7시에 기상을 해서 버스로 1시간 정도가니,,,,인파가 어마어마하게 줄서 있었다.. 다낭 교외에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피서지로 개발된 바나 고원이었다고 한다. 당시 이 곳에 200채 이상의 빌라가 지어졌을 정도로 인기였다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Just go, Vietnam책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길다고 나온다) 케이블카가 2009년부터 운행되면서 다시 붐이 일었다. 총길이 5042.6m, 고도차는 1298.1m라고 한다. 가이드북을 보고 수오이모 역에서 출발했는데, 가이드북 설명과는 달리 모린역에 도착했다. 최상층 말고 중간층의 와인 창고, 디아모르 화원, 린응사, 석가모니상 등이 유명하다 캐서 다시 모린역에서 디..

[베트남여행] 호이안 올드타운 탐탐카페(Tam Tam cafe) [내부링크]

가이드 북에 입장료가 없다고 되어있는데 현지에 가니 한사람당 6달러씩 내라고 되어있었다. 우리랑 만난 적이 있는 착한 한국인들은 외국인은 그냥 들어가는데, 우리만 잡아서 입장료를 내라고 한다고 말해주었다. 그래서 우리는 10명분 60달러를 환불받고, 길을 돌아 세번째 다리로 돌아서 가니 그냥 들어가졌다...좀 황당했다!! 세번째 다리를 좀 돌아서, 일본교 (내원교, 일본인이 세운 목조 지붕 다리, 쩐푸거리서쪽, 일본인 거리와 중국인 거리를 이 다리가 연결했다고 우김)에 도착 가이드북의 예쁜 길거리 풍경에 등장할 만큼 탐탐카페 주변은 색색의 등불로 호이안의 밤을 밝히고 있었다. 사람이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밥 먹고 나온 뒤 깜놀이었다. 우리는 호텔 리셉션에서 말한 세번째 다리 근처에서 돌아서 구글지도..

[베트남여행]다낭여행 - 소쿠리배 안방비치 소울치킨 투어 [내부링크]

우리보다 2시간이 빠른 베트남, 여기는 현재 시각 밤 9시:25분이지만, 울산은 밤 11:25분이다.ㅋㅋ 아침 조식6:30~7:30까지 휩쓸어 먹었다. 대만족,,ㅋㅋ어제의 엄청난 111달러 이상의 저녁식사는 아랑곳없이, 우리는 아침 조식을 겁나게 먹었다. 수영장 확인 후 소쿠리배 타러 코코넛마을로 갔다. 미리 예약을 해 둔 코코넛 마을의 소쿠리배를 타러가기 위해 아침 8시에 택시 기사가 대기해 있었다. 2대,,마응로 들어가는 입구에 꽃을 단 일련의 무리들을 보더니 누가 결혼식을 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고 나니 진짜 신랑신부가 보였다. 베트남 결혼식의 신랑신부는 붉은 예복을 입고 있었다. 소쿠리배를 탔다. 가는 길에 생선장수를 만났다. 햇살이 따가웠다. 우리가 거의 첫 손님이었는데 8시에 출발해서 도착..

[베트남여행] 부산에서 호이안, 호이안에서 다낭 [내부링크]

오전10시 30분 부산발 하노이행VN427 탑승 첫날이 이동하다가 볼 일 다봤다. 휴가기간이라 비행기표가 너무 비싸서 조금이남아 저렴하게 가기위해 환승을 했다가 완전 망함,, 다음부터 그날 직항타고 다녀야겠다..ㅠㅠ 비행하는 동안 앞 좌석 다문화가족 여자아이가 얼마나 앙살을 부리는지 잠도 제대로 못잠, 앞자리에 앉아서 좋아라는데 핵망,,,,ㅋㅋ 하노이공항도착여기서부터 다낭 가는데 , 연착이얼마나 되었는지,,, 지침, 조금이라도 싸게 비행기표를 끊는다고 한번 환승하는 것으로 했는데, 그 댓가는 셌다. 15:00발 하노이 출발 다낭행이었는데, 우리는 16:00가 넘어서 오픈 게이트하고, 17:30분이 넘어서 언제 도착했는지 모르겠다. 여튼 연착이 상당히 오래 되었던 것 같았다. 엄마는 김해공항 신세계에서 운..

[일본여행] 가족들이 숙박하기 좋은 온천 리조트 호텔 - 스기노이호텔 [내부링크]

스기노이 호텔은 벳푸 온천향·칸카이지 온천의 고지대에 위치하는 3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온천 리조트 호텔입니다. 레스토랑은 물에 떠 있는 섬과 같은 리조트감이 넘치는 "시즈 테라스" 외에 나폴리가의 풍광을 이미지 한 "시다 팰리스"나 오치아이 쉐프 감수의 이탈리안 "리스토란 테아즈리" 등 충실. 서일본 최대급의 전망 노천탕 "타나유"에서는 맑은 날에는 멀리 시코쿠·사다미사키까지 바랄 수 있습니다. 수영복으로 즐기는 노천형 온천시설 '자아쿠아가든'에서는 분수쇼를 매일 밤 개최하며, 스파(피부), 피트니스, 볼링, 노래방, 게임코너, 키즈랜드, 연중 운영되는 일루미네이션 등을 두루 갖춰 다른 호텔스테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일본 최대급의 절경 노천탕이 인기인 숙소 [전망 노천탕 '타나유'] 서일본 최대급의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올바른 손씻기 [내부링크]

(출처:Google JTBC News ) 2019년 12월 발생한 중국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원인 바이러스로, 인체 감염 7개 코로나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집단발병한 곳은 중국 우한시에서 첫 발병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며 해당 질환이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란 포유류와 조류에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바이러스로 겨울철에 잦은 감기의 10~30%가 바로 이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동물에게만 치명적이였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변이되어 새로운 변종 형태의 코로나 바이러스인 것으로 인식되었고 전세계의 불안감을 조성하는 바이러스로, 만만하게 볼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출처:Google 조선비즈) 그럼 이 신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해서 [내부링크]

인간에게 만연한 감기 바이러스 4종류와 동물로부터 감염되는 중증 폐렴 바이러스 2종류가 알려져 있다. 1) 감기 코로나바이러스 사람에게 일상적으로 감염된 4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Human Coronavirus:HCoV)는 HCoV-229E, HCoV-OC43, HCoV-NL63, HCoV-HKU1이다. 감기의 10~15%(유행기 35%)은 이들 4종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원인으로 한다. 겨울에 유행의 정점이 보이며 대부분의 아이는 6세까지 감염을 경험한다. 많은 감염자는 경증이지만 고열을 일으키기도 한다. HCoV-229E, HCoV-OC43가 처음 발견된 것은 1960년대이며 HCoV-NL63과 HCoV-HKU1은 2000년대 들어 새로 발견됐다. 2)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SARS-Co..

키타큐슈여행 만화 박물관(北九州市漫画ミュージアム) [내부링크]

기타큐슈시의 역사를 더듬어 보면, 메이지시대에 관영하찌방제철소가 창업된 이래, 큐슈 각현이나 중국 지방을 비롯해 여러 지방의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문화가 교류한 배경이 있습니다. 또, 몬지항이 국제무역항으로서 번창하고, 외국과의 교류도 활발해져 국내외에 관계없이 다양한 물건·정보가 들어왔습니다. 경제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에는 여유가 생겨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전후의 기타큐슈는 대본점이나 영화관의 수가 전국에서도 많은 지역이며, 사람들의 감성과 지성을 만족시키는 예술문화가 자라는 환경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배경 속에서, 마츠모토 레이지씨, 나세 세이조씨, 하타나카 준씨, 호조지씨 등 기타큐슈 유카리의 저명한 만화가들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이들 작가나 작품은 기타큐슈의 소..

키타큐슈여행추천 "사라쿠라야마(皿倉山) 야경" [내부링크]

일본의 3대 야경하면 야마나시의 후에후키후르츠공원, 나라의 와카쿠사산 그리고 기타규슈의 사라쿠라산 입니다. 기타큐슈시의 사라쿠라산의 야경은 "100억달러의 야경"이라고 현지 사람들의 자랑할 정도로 정말 웅장한 360도의 파노라마의 야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등산도중의 케이블카나 슬로프카의 창문으로 바라보는 야경 역시, 조금씩 틀려보여 이또한 추천합니다. 그리고 정상의 레스토랑에서도 야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기념일 등등으로 저녁식사에 아주 적합합니다. 또 계단을 올라가면"천공 돔"로 불리는 전망대가 있어 사라쿠라산에서도 1위 2위를 다투는 절경이 펼쳐진답니다. 우리가 바라보는 시선의 200도 넓은 각도에서 야경이 보이는데, 그것은 마치 하늘에서 바라보는 것처럼 보입니다. 『 신일본3대야경..

키타규슈 히라오다이 고원에 있는 센부츠 종유동(千仏鍾乳洞) [내부링크]

키타큐슈시 고쿠라의 남단에 있는 남북 11KM, 동서 2KM, 높이 400M~600M의 직사각형형 카르스트 고원입니다. 석회암의 노출이 추길대와 비교해 두드러지게 크며 둥그스름하며 색채도 순백하며 양떼와 비슷해 양원군이라 불리며 뛰어난 경관을 보이고 있습니다. 1949년 11월는 천연 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습니다. 히라오 다이의 동단쪽으로 입구가 있습니다. 1932년 12월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아주 뿌리깊은 동굴입니다. 동굴안에는 사계절 내내 기온 16도, 수온 14도로 여름에는 매우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합니다. 노인도 아이도 아주 쉽게 센부츠 동유동을 재미있고 자세히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종유석, 석순, 석주을 자주 볼수 있었고 입구로 부터 480m의 '오쿠노 호소이미치'부터는 물안으로 걸어들..

야마구치 시모노세키여행 츠노시마대교(角島大橋) [내부링크]

츠노시마대교는 2000년 11월 3일에 개통되었습니다. 츠노시마관광의 상징적인 존재로 자동차 CF 등에서 가끔 등장하고 있습니다. 츠노시마 관광이라고 하면, 우선은 이 츠노시마 대교입니다! 에메랄드 그린의 바다와 중간에 뜨는 작은 섬(하토서시마), 츠노시마와 츠노시마 대교, 이 균형이 절묘합니다. 사진 촬영에는 제격인 장소입니다. 츠노시마 대교를 건너실 때에는 꼭 카메라를 지참해 주세요. 다리 중앙부에 2대 정도 주차 공간이 있어 이곳도 사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츠노시마 대교 옆에 있는 하토시마 옆입니다. 다리 중앙부에 정차 공간이 있는데 여기는 비상주차대라서 사진촬영은 NG입니다. 츠노시마 대교의 통행료는 무료입니다. 통행요금무료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다리로는 오키나와 있는 코우리 대교(길이 1,9..

베트남여행 7일차 - 호치민여행 [내부링크]

무이네에서 낮 1시에 출발하는 sleeping bus를 타고 호치민으로 향했다. 5시간 30분쯤 걸린다고 했다. 책 1권 다 뗄 수 있을 거리. 휴게소에서 한 판 쉬면서 과자 사먹으면 되고.우리는 남은 시간동안 조식을 아주 여유롭게 먹고, 수영장에서 사진도 찍고, 수영을 하기로 했다. 어제 스파에서 만난 폴란드 노부부와 인사를 나누었다. 호텔 체크아웃 후 신투어리스트 무이네 앞에 있는 음식점에 가서 까페 쓰어다를 주문했는데 맛이 없어서 남겼다. 콩까페나 호텔과 다른 현지인의 맛? 그건 아니었다. 다시 슬리핑 버스를 타고 호치민으로~호치민씨티와 하노이의 신호등은 이렇듯 운전자와 보호자를 배려한다. 우리도 이렇게 바껴야 하는 거 아닌가!!신투어리스트 슬리핑버스에서 내렸다. 드뎌 호치민,,, 베트남남부다. 북..

베트남여행 무이네(2/2)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썬라이즈 투어를 준비했다. 새벽 4시 30분에 픽업이다! 터키 가파토키아보다 더 빠른 출발. 컥~! 아침에 일어나서 셋이서 나트랑 야시장에서 4천원 주고 산 바지를 맞춰입고 출발했다. 뚜껑이 덮힌 짚차가 왔다. 앗싸라삐야,,,바람 안맞고 럭셔리하게 출발했다. 화이트샌즈에서 일출을 보았다. 해가 다 똑같은 게 아니었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 보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 것 같았다. 나는 추위를 느낄까봐 옷을 많이 입고 갔다. 딴 친구들은 춥다고 했다. 썬라이즈때는 ATV를 신청했다. 희한하게 어제는 모래바람이 굉장히 셌는데, 썬라이즈는 바람이 없어서 너무 좋았다. 얼굴과 머리밑 가득한 모래가루를 씻는데 한참 걸렸는데, 각오하고 온 우리는 뭐 이런 세상이 있나 싶었다. ATV를 타고 70~80도..

베트남여행 무이네(1/2) [내부링크]

나짱에서 무이네로 이동할려구 아침부터 빨리 움직였다. 신투어리스트앞에 아침6시 40분까지 집합하여 7시 버스를 타야 하는데, 베트남도 시각이 늦네. 7시 15분쯤 타고, 차고에 들러 기사를 바꾸고, 실제로는 7시 30분쯤 출발했다. 나는 H&T스파사장님과 통화를 한 끝에 새벽에 빨래짐을 찾기로 했느데, 문은 열어두니 어떤 남자가 줄 거라했다. 2층에 사는 주민인지 배나온 아저씨에게 돈을 주고 짐을 찾아왔다. 다행다행. 베트남 사람들은 머리도 좋다. 우리도 강릉-울산간 이럽 버스가 있으면 좋겠다. 누울 수 있으니 더 없이 편함. 4시간 넘게 걸려서 무이네에 도착했는데 하나도 안 피곤했다. 1시쯤 도착했나? 중간에 휴게소에 한번 들러 10분간 쉬는 것도 나름 괜찮았다. 신투어리스트 맞은 편에 있는 여행사 가..

베트남여행 나트랑 빈펄리조트 [내부링크]

아 기억이 안난다..ㅋㅋ 음식점 이름이,,,,아침 겸 점심으로 브런치를 먹으러 갔다. 유명한 집이 있어서 갔는데, 여기도 외국인이 주인이었다. 사진을 보니 기억이 나네,,ㅋㅋㅋㅋㅋ '알파카'였다. Alpaca. 가게가 너무 이뻤는데, 나도 나중에 한국 음식점을 차리든지,,ㅎㅎ 여기서 여유자적한 삶을 사는 외국인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았다. 3층이 음식조리실이고, 1~2층으로 음식이 엘레베이터로 내려왔다 올라간다. 돌아오는 길에 두리안을 샀다. 태국서 먹은 이후 처음인데, 다시는 먹고 싶지 않은 그 맛. 태국서는 맛있었는데,,, 두리안을 사서 해변가에서 먹을까 하고 갔는데 대박~ 노보텔 파라솔을 보는 순간, 해변에서 놀기로 했다...ㅎㅎ 수영복 비키니를 급하게 시장에 가서 하나 샀다. 노보텔 근처에 있었는..

베트남여행 나트랑 [내부링크]

나트랑의 아침은 맑았다. 어젯밤에 이슬비가 실실 내려서 걱정했는데, 노보텔에서 조식을 먹었다. 호텔비에는 포함되지 않아서 1인당 $14를 내고 먹었다. 괜찮았다. 나는 플레인죽(콩지,,,흰죽),요거트, 망고쥬스로 뽕을 뽑았다..ㅋㅋㅋ빨래를 호텔에 맡기면 너무 비싸서 신투어리스트에서 안내해 준 맛사지집에 맡겼는데, kg당 우리나라 돈으로 2천원, 헐,,,너무싸서.빨래를 맡기면 번호표를 주는데, 이게 나중에 땀 좀 뺏다. 다음날 내가 호텔 프런트에 돈과 내 표(15번)을 주고 좀 찾아다 달라캤는데, 가게 주인이 본인이 안오면 절대 안준다캐서 무이네 가는 새벽에 겨우 찾았다. 주인님 짱,,, 내가 3천 5백원을 봉투에 넣어드리고 왔다...ㅋㅋㅋ 신투어리스트는 베트남 전역을 있는 벳남 최대의 국내 여행사.우리는..

베트남여행 하노이 자유여행 [내부링크]

오늘은 하노이 투어를 시작했다. (자유투어)2년전에 패키지투어로 왔을때 가이드가 호치민컴플렉스(Ho Chi Minh Complex : 호치민은 1969년 사망전까지 그가 지냈던 소박한 집들, 박물관, 바딘광장, 호치민 묘 등) 에 우리를 풀어두었더군.. 지 편하구로,,,역시 여행은 자유여행을 가야한다는걸 이번에 느꼈다.ㅋㅋㅋ서호 아래쪽이라... 전에 왔을때 공사중이였던 일주사(원주탑, 하나의 기둥위에 사당이 있음, 벳남 국보 1호)하노이는 1천년 동안 벳남의 수도였다. 하노이에는 300여개의 호수가 있는데, '호안끼엠'호수와 '서호'주변이 유명하다. 우리 호텔은 구시가지에 있는데, 501호....구조상 가장 큰 방이였다. 아침을 먹고 네일샵을 구글지도로 찾아서 갔다. 11시 30분에 예약을 해 두고, 우..

베트남여행 하노이 한국국제학교 방문 [내부링크]

아침 비행기라서 울산에서 태화강 다리아래에서 7시 출발,,,리무진을 무거동 신복로터리 정류장에서 기다렸다. 표를 미리 끊어서 망정이지,,,사람들이 많았다. 김해공항 도착해서 짐 부치고, 면세찾고, 라운지로 고고,,,,마카오 갈 때는 에어부산을 탔는데 죽을 것 같더니, 이번 베트남 항공은 친숙하과, 화면과 식사 서비스, 영화 보다보니 도착했다. 4시간 40분정도공항에서 환전을 500달러 바꾸고 유심칩을 20만동(1만원)주고 사서 끼우고 올 때까지 잘 썼다. 전화 되는 것은 안쓰고, 데이터 되는 것만 샀다. 카톡 무료통화가 와이파이 있는 곳에서는 가능하니까,,,ㅋㅋㅋ 하노이 구시가지에 있는 호텔(Marvellous Hotel)에 체크인 후 차로 하노이 한국국제학교로 바로 갔다. 볼 일을 다보고,,교장샘이 저..

베트남여행 호치민여행 및 귀국 [내부링크]

닛꼬 사이공 호텔은 5성급 답게 조식이 죽였다. 근데 우리는 늦게 일어나서 짐싼다고 겨우 40분 정도 밖에 시간이 없었다. 아쉽다.이마이 좋은 줄 몰랐다..ㅋㅋ 짐을 호텔에 맡기고 캄보디아로 넘어가는 버스표를 구매한다고 여행자(데탐)거리 근처로 왔다. 설이 다가와서 거리마다 복숭아나무와 살구 나무가 걸려 있었다. 호치민에서 프놈펜으로 들어가는 국경 넘는 버스표를 사고나서 우리는 전쟁박물관으로 이동했다. 여기는 입장권을 끊으면 스티커를 붙여준다. 매년 50만명 이상이 찾는 곳이라는데 안은 초라해 보였다. 1961년~1975년 베트남 전쟁의 실상을 종군기자(11개국, 134명)가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학살현장, 고엽제, 각종 고문도구, 기요틴, 수용소 등을 봤는데 사산아, 기형아들 사진이 머리에 남고, 몸의..

중국 시안여행 [내부링크]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0807기를 타고 3시간 45분 비행 후 도착,,, 실크로드의 첫 시작점에서 기념 촬영 이태백과 양귀비가 노닐던 홍경궁 호수삼장법사가 인도가는 길에서 큰 기러기(가이드는 비둘기라 함)떼를 보고 방향을 잡았다던 대안탑 중국 소수민족 중 가장 힘이 센 회족(이슬람교를 믿음)이 운영하는 회족거리 산시성 서안을 13개 왕조가 바뀌 동안에도 굳건히 지켜준 성벽(13.74km), 종루

식중독과 장염을 일으키는 캄필로박터(Campylobacter)균 [내부링크]

캄필로박터 속은 가축이나 가금(조류에 속하는 가축)이다. 닭, 메추리, 칠면조 등의 장관이나 생식기에 감염되는 미생물입니다. 1970년대에 사람의 설사의 원인임이 확인되며 감염성 장염의 원인균으로 널리 인식되게 되었습니다. 현재 선진국에서는 산발성 설사증의 원인으로 가장 빈도가 높은 균 중 하나임을 알아오고 있습니다. 균은 건조에 약해 실온에서는 오래 살 수 없지만, 온도가 낮고 습윤해 산소에 노출되지 않을 정도로 생존일수가 길어집니다. 그 때문에, 냉장고 안은 캄필로박터의 생존에 바람직한 환경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식중독 집단 발생으로 원인 식품이 판명된 사례로는 육류가 가장 많고 대부분은 닭고기 및 그 내장육입니다. 한편, 소 레바의 생식에 의한 예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의 식중독 사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균의 특징 [내부링크]

락토바실러스 균은 락토바실러스 속의 유산균의 총칭이며, 락토바실러스 균은 70종에 이릅니다. 유명한 유산균 음료에도 이 락토바실러스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주 유산균 음료에 표시된 R-1유산균, LG-21유산균...이들은 물론 락토바실러스 균에 속하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안의 장(腸)이라는 것은 몸 안의 면역세포의 절반 이상이 모이는 장소라고 합니다. 그 장소에 유산균 등의 선인균을 늘려 가다듬으로써 면역세포 보다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또 여성의 딜리케이트존을 올바르게 유지하는데도 락토바실러스균은 유용합니다. 여성의 질내는 항상 산성을 유지함으로써 잡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것에 효과적인 것은 되데를라인 간균입니다. 되데를라인 간균은 칸디다와 질염을..

Yersinia(예르시니아) 장염에 대해서 [내부링크]

예르시니아균이란 예르시니아균은 장내세균과의 예르시니아속에 속하는 그램음성간균으로, 사람에 대해 병원성이 확립되어 있는 것은 Yersinia pestis (페스트균), Yersinia enterocolitica, Yersinia pseudotuberculosis 입니다. Yersinia pestis (페스트균)는 유명한 페스트의 병원체입니다. 페스트는 현재는 멸종하고 있으므로, 여기서는 식중독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예르시니아(Yersinia enterocolitica,Yersinia pseudotuberculosis)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예르시니아 니오균(Yersinia enterocolitica, Yersinia pseudotuberculosis)는 냉장고 내 온도 0~4에서도 증식 가능합니다. 이..

결핵균(Mycobacterium tuberculosis)에 대해서 [내부링크]

결핵균은 결핵의 원인균이다. 활동성 폐결핵 환자의 호기에서 발산되는 비말핵에 포함되어 장기간 실내 공기 중에 부유하여 사람에게 전파된다. 초기 결핵은 많은 경우 불현성이며 바로 잠재성 결핵으로 바뀌어 그 후 2년 이내에 5%, 2년 이후에 추가로 5%가 결핵을 발병한다고 한다. 근래에도 많은 사망자를 내고 있으며 선진국에서의 이환률 상승이나 다제내성 결핵(Multidrug-resistant tuberculosis: MDR-TB)이나 광범위한 약제 내성 결핵균(Extensively drug-resistant tuberculosis: XDR-TB)이 문제가 되고 있다. 결핵 감염예방책으로는 표준예방책 외에 공기예방책이 필요하며, 환자를 격리하기 위한 개인실 병실은 공기감염 격리실(airborne infect..

노로 바이러스 감염 대책방법 [내부링크]

노로 바이러스는, 영유아로부터 고령자까지, 폭넓은 연령층에서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성의 감염증입니다. 주로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고 11월경부터 유행이 시작으로 1, 2월에 절정을 맞이합니다. 노로 바이러스는 사람의 장관만으로 증식합니다. 감염력이 강하고, 소량(10~100개)도 발생합니다. 경구 감염, 접촉 감염, 비말 감염 등 감염 루트가 여러 개 있습니다. 노로 바이러스에 한번 감염된 환자라도 반복적으로 감염·발증합니다. 그 증상으로는 체내에 바이러스가 들어 24~48시간에 심한 구토, 설사, 복통이 발생 때는 발열 두통, 근육통을 동반합니다. 증상은 1~3일 계속되지만 후유증이 남지 않습니다. 드물게, 하루에 20회 이상의 설사 증세를 띠면서 탈수 증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입원과 ..

농산물(식물)에 포함된 중독 [내부링크]

후키노토우(국화나무과) 후키노토우는 독특한 냄새와 쓴맛이 나는 국화과에 식물입니다. 이걸 다져서 양념으로 하거나 된장국 열매나 튀김 등에 만들경우, 고대했던 봄을 느끼게 해줍니다. 쓴맛을 취하고 싶을 때에는 중조로 독을 뽑습니다. 후키노토우에는 발암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장기간 많이 먹으면 중독될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해야합니다. 은행(나무과) 은행나무의 씨앗의 경우 입니다. 이 열매의 경우 바깥부분은 강렬한 악취를 내뿜고, 또 사람의 피부에 접할시 부스럼 같은 찌꺼기를 일으킵니다. 한방이나 민간요법에서는 기침약, 야뇨증에 이용되지만, 보통 은행열매는 밥그릇찜 속에 넣거나 구워 먹거나 합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토하거나 호흡정지가 일어나니 조심해야 합니다. 매화나무과 매화는 꽃, 열매 모두 뛰어..

장출혈성대장균 식중독, O-157에 대해 [내부링크]

통상의 식중독에선 100만개이든 억만개의 세균수가 없다면 발병하지 않지만, O-157의 경우는 100개 정도의 균이 있어서 발병하게 됩니다. 이처럼 감염력이 강해서 2차 감염이 쉽고 전염병의 요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1996년 8월, 일본 후생성은 O-157류를 지정 전염병으로 지정했습니다. 통상의 식중독은 원인이 되는 것을 먹고 증세가 나올 때까지 몇시간부터 몇일걸렸지만, O-157의 경우는 3~14일 걸리지만 평균5일안에 알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무증상이라서 증상이 생긴 이후로는 원인이 된 음식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위에는 강한 산이 나와있어 대부분의 세균은 입에서 체내로 들어가도 대부분 사멸합니다. 그러나 O-157은 다른 식중독 균과 비교해서 산에 대한 저항력이 엄청나게 강합니..

장내 세균에 대해서 [내부링크]

세균이라면 사람에게 해롭다고 생각되기 쉽지만, 사람의 장내에서는 많은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또, 주변에는 무수한 세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세균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설사 나쁜 세균이 배에 들어갔다 하더라도, 그 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배를 지켜주는 것은 장내 세균의 작용입니다. 우리의 장 속에는 항상 약 30~40종류, 수로 100조이상, 무게로 약 1킬로의 세균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물 찌꺼기나 소화액 등을 이용해 다양한 것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세균이 만들어내는 것에 의해서, 비타민 등 사람에게 유용한 것을 만드는 선인균, 몸에 해로운 것을 만드는 악인균 그리고 선인균이 건강할 때는 얌전하게 하고 있지만, 선인균이 약해지면 악인균으로 변신하는 중간균으로 나뉩니다. 선인균의 대..

마이코 플라즈마 (Mycoplasma)란 어떤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인가? [내부링크]

마이코플라즈마라는 세균의 이름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것입니다. 마이코플라즈마가 일으키는 주요 병은 마이코플라스마 감염증이며, 그 중에서도 많은 것은 마이코플라즘 폐렴입니다. 마이코플파즈마 감염증은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pneumoniae)라는 병원체에 의해 일어나는 감염증입니다. 마이코플라즈마는 생물학적으로는 세균으로 분류되는데 다른 세균과 달리 세포벽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여러 가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는 주로 호흡기 감염증, 특히 폐렴의 원인이 됩니다.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질척질척하고 마른 기침이나 목의 통증입니다. 마이코플라즈마가 호흡기에 침입하면, 병원체는 윗 기도, 기관, 기관지, 폐포 등의 점막을 파괴합니다. 특히 기관지나 세기관지의 섬모 ..

제균, 향균, 살균, 멸균, 소독의 차이점을 알기쉽게 설명!!! [내부링크]

요즘 들어 의약품이나 세제 등에 "제균, 항균, 살균"의 단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어의 차이점을 알게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 신변의 청결을 유지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러스나 균에 대한 대책품으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제품에 따라서 "제균", "향균", "살균"등 사용되고 있는데 그 표현이 다르기 때문에, 솔직히 어떤 효과를 가져오고 기대할 수 있는지 정말 알기 어렵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틀릴 수 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으로서 "제균", "향균", "살균"을 사용할 경우 3개의 말 가운데 "살균"만은 약기법으로 효과가 인정된 의약품 또는 단순 의약품으로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덧붙여서 의약부외품이란 의약품에 비해 효과가 완만한 것으로..

황색 포도상 구균에 의한 식중독 [내부링크]

세균에 의한 식중독은 매년 7월~9월까지 자주 일어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선 집단적으로 자주 발생하지 않지만, 과거에는 대규모 식중독이 발생한 해나, 식중독이 많이 일어난 해가 자주 있었습니다. 가장 최근엔 탈지분유의 대규모 황색 포도상 구균 식중독이 발생한적도 있는데 이균은 결코 희귀균이 아닙니다. 사람이나 동물의 화농성 질환에 관계된 것이지만, 화농하지 않고서는 균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도 아닙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약 30%가 비강이나 손가락 등에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포유류나 조류에도 넓게 분포되어 우리 주변에 아주 평범하게 존재하고 있는 균이 바로 황색 포도상 구균입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잘 알겠지만, 직경 약 1μm의 구형을 한 균으로 여러 균이 모여들고 포도..

아스페르길루스(Aspergillus) [내부링크]

아스페르길루스증(aspergillosis) 은 곰팡이의 일종인 아스페르길루스(Aspergillus)에 의해 생기는 병입니다. 면역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스페르길루스의 분생자(conidia)를 다량으로 빨아들인 것 같은 경우, 아스페르길루스가 감염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에 대해서는 감염을 일으키지 않고, 기회감염의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스페르길루스의 분생자가 다량으로 비산하는 듯한 경우, 예를 들어 건물의 개축, 건축 등에 수반해 아스페르길루스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의료기구가 아스페르길루스로 오염되어, 아스페르길루스의 피부 감염이 집단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아스페르길루스증은 미국 서해안의 샌프란시스코 조사에 따르면 10만명단 연간 1~2명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 병..

탄저균(Bacillus anthracis) [내부링크]

탄저균은 19세기 말에 세계최초로 병원 균으로 분리되어 인류가 처음 약독 생균 백신 개발에 성공한 세균입니다. 탄저균은 탄저병 발병시키는 병원균이며 인간에서는 주로 피부(피부탄저), 호흡기(폐탄저) 및 소화기(장탄저)에 상해를 일으키고, 치료가 늦어지면 치사율이 90%를 넘는 매우 위험한 병원체입니다. 피부 탄저병은 거의 95~98%를 차지합니다. 1~7일간 잠복기로 초기 병변은 여드름이나 벌레를 쏘는 양으로 가려움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는 물집이 형성되어 점차 전형적인 검은색의 부스럼 껍질이 됩니다. 80%의 환자에서는 부스럼 떡지 껍질 형성 후 7~10일로 치유되지만 20%는 감염이 림프절 및 혈액으로 돌변합니다. (일명 균혈증이라고 합니다.) 그 후 패혈증이 되는 치명적입니다. 상부 기도의 ..

임균(Neisseria gonorrhoeae) [내부링크]

임균이라는 세균에 감염됨으로써 생식기를 중심으로 염증을 일으크는 성 감염증의 일종입니다. 성행위로 인해 남성의 요도나 여성의 자궁경관 외에 인두점막(목 점막)등에 감염됩니다. 남자가 증세가 나오기 쉬운 감염증입니다만, 10~20대의 젊은 세대에서는 남녀 차이는 작고 성기 클라미디아감염증이나 매독과 마찬가지로 젊은 여성에도 감염이 확대하고 있는 감염증입니다. 임균의 증상에는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째, 임균성 요도염입니다. 성 행위에 의한 감염후 1주일 정도에서 강한 배뇨통과 함께 대량의 고름을 요도 입에서 배설한 경우에는 임균성 요도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증상이 강하면 귀두가 붉게 붓고 임균이 요도에서 정관을 역류해 정소상체(정소에 인접해 정자가 지나가는 부분)에 감염되어 정소상체염이라 불..

조류 인플루엔자(AI) -H7N9와H5N1에 대해서 [내부링크]

조류독감은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에 의한 가금 감염증입니다. 본래는 오리나 거위등 물금에 증상없이 감염되었던 것이 닭 등 가금중에 감염이 퍼진 바이러스로 아형에 따라 병원성이 다릅니다. 조류 인플루엔자(H5N1)바이러스는 닭에 대해서는 치사성이 높은 고 병원성 조류 독감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조류 독감 바이러스의 인체로 감염은 드물다고 여겨지고 있었지만, 1997년 홍콩 조류 독감(H5N1) 인간 감염 사례가 확인 된 이후 현재까지 동남 아시아와 이집트를 중심으로 단속적으로 환자 보고가 있습니다. 향후, 사람으로부터 사람에게 효율적으로 감염하는 능력을 획득한 신형 바이러스로 변이(그 때에 신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지정됩니다)해, 세계적 유행(팬데믹)을 일으킬 위험성이 있는 것으로부터 검역 감염증으..

흑사병(페스트 plague) [내부링크]

페스트는 페스트균에 의한 감염증으로 유럽에서 대유행이 반복되고 피부가 검어져 죽기때문에 "흑사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Yersinia pestis감염으로 인해 일어나는 전신성 질환으로 장내세균과에 속하는 그램음성간균입니다. 주로 감염된 벼룩에 물림으로써 사람에게 옮깁니다. 또 폐에 감염되면 환자의 기침으로 인해 쉽게 사람과 사람에게로 옮겨집니다. 그 증상은 림프절염, 패혈증 등을 일으키며 중증 예로는 고열, 의식 장애 등을 수반하는 급성 세균성 감염증이며, 죽음에 이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임상적 소견에 의해 간단히 3종으로 나누어 집니다. 첫째, 선 페스트(인간 페스트의 80~90%를 차지). 잠복기는 2~7일로 감염부의 림프절이 아픔과 함께 붓습니다. 균은 혈류를 통해서 전신의 림프절, 간, 비장에서..

적리균(Shigella) [내부링크]

세균성 적리균의 주요 감염원은 인간이며, 환자나 보균자의 배변, 그것들에 오염된 손가락, 식품, 물, 파리, 기물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감염됩니다. 물 계통 감염은 대규모 집단 발생을 일으킵니다. 감염원이 사람이므로 위생수준의 향상과 함께 그 발생은 감소합니다. 원숭이도 세균성 적리균에 이환되어 수입원숭이가 감염원이 된 사례도 있습니다. 감염 세균량은 10~100개로 극히 적고, 가족 내에서 이차 감염은 40%정도 나타납니다. 세계적으로 보면 환자의 약 80%가 10세 미만의 소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전쟁후 비슷한 상황이었지만, 1970년대 후반부터 환자 수가 급감하면서 현재는 국외 감염 사례가 7%를 차지하고 추정 감염지로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이 많습니다. 최근의 환자의 70~80%..

필로리균(pylori-) [내부링크]

필로리균 감염 경로에 관해서는 현재까지 완전히 알고 있지 않지만, 경구 감염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필로리균에 감염되어 있는 어른으로부터 아기에게 입으로 옮겨서 음식을 주거나, 분변에 오염된 음식, 물의 섭취등으로 감염됨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위생환경이 필로리균 감염에 관계되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발전도산국에서 필로리균 감염자가 많이 나타납니다. 일본에서는 60세 이상 80%가 감염되고 있다고 하지만 위생 환경의 개선에 따라 최근 젊은층의 감염율은 감소세였으나 10대 이하의 감염률은 10%로 이하 였습니다. 또 필로리균 감염 시기로서는 대부분의 경우 면역 기구가 충분히 발달하지 않은 영유아, 특히 4세 미만이였습니다. 필로리균에 감염되어도, 초기 중에는 특..

아시네토박터 감염증(acinetobactor infection) [내부링크]

아시네토박터는 세균의 일종으로 모락세라과 아시네토박터속으로 분류됩니다. 아시네토박터 속에는 많은 씨앗이 있어 그 모든 것이 사람에 대해 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시네토박터 감염 보고 중 약 80%는 아시네토박터 바우 마니에 의한 것입니다. 아시네토박터는 일반적으로 토양이나 물에 서식하지만 건강한 사람의 피부에서도 검출됩니다. 따라서, 환경중에 서식하고 있는 균 때문에, 많은 의료 기관에서 환자에게 균이 검출되고 있습니다. 의료 기관안에서 아시네토박터 속이 검출된 환자 중 수퍼 박테리아인 환자는 0.19~0.24%였습니다. 단, 건강한 사람에게는 감염되는 경우가 드물지만, 면역기능 이상, 만성 폐질환, 당뇨병 등 기초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시네토박터에 감염되기 쉬워집니다. 또 입원환자, 특..

클로스트리듐(Clostridium)균 [내부링크]

클로스트리듐 속의 세균은 건강한 성인의 3~8%의 장내에 존재하고, 신생아는 더 높은 비율로 나타납니다. 또, 동물, 토양, 부패한 채소 중에도 존재합니다. 이들 세균은 생존에 산소를 필요로 하지 않는 혐기성 세균입니다. 클로스트리듐 속 전체에서 100종 가까운 세균 종이 동정되어 있지만, 인간 또는 동물에 일반적으로 질환을 일으키는 것은, 그 중 25~30종뿐입니다. 클로스트리듐속 세균에 의한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 중 독소를 산생할 수 있으며, 독소가 섭취되면 식이성 보툴리누스증을 일으킵니다. 세균이 음식과 함께 섭취되어 증식하고 독소를 내 웰시균 식중독을 일으킵니다. 클로스트리듐의 아포(세균이 불활화돼 휴면한 상태)가 상처에서 체내로 들어가 독소를 내고 파상풍을 일으킵니다. 살균제를 사용하면..

아프리카돼지열병바이러스(ASFV) [내부링크]

ASFV는 아스파바이러스과(Asfarviridea), 아스피바이러스속(Asfivirus)으로 분류되는 유일한 바이러스로 두 가닥 DNA의 게놈을 가집니다. 바이러스 지름은 약 200nm로 크게 직쇄장의 게놈 DNA을 내막, 정규 20면체의 캡시드 및 세포막에서 유래한 바이러스막의 3층에서 감싸는 구조를 취합니다. 게놈 사이즈는 170~190kbp와 바이러스의 주간 포기사이에서 차이가 보이지만 중앙부 약 125kbp는 비교적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혈청형(항원성)은 단일로 여겨지는 반면 염기 배열의 차이에 근거한 유전자 형벌이 가능하며 현재 22종의 유전자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르지니아 분리주는 1형이고, 최근 코카서스 지방, 동유럽 및 러시아에서 유행하는 것은 2형으로 분류된다. 아프리카 ..

세라티아(Serratia marcescens) [내부링크]

세라티아는 대장균이나 폐렴간균 등에 가까운 세균으로 정식으로 "Serratia marcescens"로 표기합니다. 주로 붉은 색소를 생성하는 세균으로, 다르게 기독교의 고사에서 빵이 그리스도의 피로 붉게 착색됨을 따서 "영균"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색소는 프로지오신이라고 불리며 빨간색 콜로니를 형성하는 것은 세라티아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색소를 생성하지 않는 세라티아도 임상현장에서 많이 분리되고 있습니다. 본균은 토양, 공기중, 수중 등에 넓게 분포해 빵등의 음식을 오염(적변)하는 예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또, 세면대나 배수구등 습한지역이나 물이 고여있는 주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크기는 대장균보다 조금 작은 그램 음성간균입니다. 세라티아 속에는 10균 종류 존재하지만 인간의..

크립토코쿠스 네오포르만스(Cryptococcus neoformans) [내부링크]

인체에서 증식하는 곰팡이는 피부 등 몸의 표면에 부착되는 무좀(백선 곰팡이)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속으로는 몸속에 들어가 악영향을 끼치는 곰팡이도 있습니다. 폐에 곰팡이를 기르는"아스페르길루스", 장기에 감염시키는 "칸디다"등 인간의 장기에 대충 번식하는 곰팡이는 수많이 있지만, 그 누구도 면역력이 매우 낮은 상태의 사람이 아닌 이상 감염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유일하게 건강한 사람도 감염 될 수 있는 곰팡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게 바로 비둘기 등 조류의 배설물에 존재하는 크립토코쿠스 네오포르만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거나 경증으로 경과할 경우가 많습니다. 폐증상으로 기침치수, 객혈, 흉통 등을 일으킵니다. 통상은 여러 병소를 침범하지만, 단일 병소 감염 증상이 주체가 됩니다. 그러나 면역..

방선균(Actinomycetes) [내부링크]

주로 토양 속에서 서식하는 원핵미생물로 세포의 구조나 크기는 세균류와 비슷하지만, 사상균(곰팡이)과 같이 방사상에 균사가 자라고 그 끝에 다양한 형태의 포자를 형성합니다. 생태계에 있어서는 낙엽 등의 유기물의 분해나 물질 순환에 관련되는 분해자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방선균 배양액에서 발견돼 스트렙토마이신은 결핵의 화학치료제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발견을 계기로 하여, 오늘날까지 방선균으로부터 수많은 항생물질과 공업적으로 중요한 2차대사산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신규 미생물 대사 산물을 약 7할이 방선균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방선균이 생산하는 항생물질, 생리활성물질은 의약품 뿐만 아니라, 농약, 동물약, 효소 저해제 등 다방면에 걸쳐 있어 공업적으로 극히 매력적인 미생물 자원..

디프테리아균 [내부링크]

디프테리아균 감염에 의한 호흡기 점막과 피부의 국소질환으로 인체의 모든 점막을 침범할 수 있으며 침범부위에 막형성이 특징적입니다. 분비물에 독성원인균이 존재하는 동안은 전염성이 있으며, 전파기간은 다양하지만 항생제 치료를 하지 않으면 2~4주간 균 배출이 지속됩니다. 일부 만성 보균자는 6개월이상 균을 배출하기도 합니다. 디프테리아균은 콜로니의 형태, 당의 분해능력 및 용혈성 등의 차이에 의해 gravis, mitis, intermedius의 3종류의 바이오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형태에서도 성상에 차이가 인정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과거 환자로부터의 분리 예에서 gravis, mitis, intermedius의 틀에 따른 분리율 차이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경향으로서 gravis, mi..

그램 음성균 [내부링크]

진정세균 계통을 대부분 차지하는 그램 음성균은 필믹테스문과 방선균문, 일부종이 그램 양성에 물드는 클로로플렉서스문과 데이노콕스, 텔무스문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진정세균이 그램 음성에 물들어있습니다. 단, 도메인 세균 속에서 필 믹테스 문과 방선균 문은 2번째로 3번째로 큰 문이라 기재 종수는 다소 그램 양성균이 많습니다. 프로테오박테리아는 그램 음성균의 주요 그룹으로 대장균, 살모넬라, 장내 세균과, 슈도모나스, 모락세라, 헬리코박터, 스테노트로포모나, 부데로비브리오, 아세트산균, 레지오넬라, 그리고 Wolbachia 등의 α-프로테오박테리아가 포함됩니다. 다른 대표적은 그램음성균 그룹으로 시아노박테리아, 스피로헤타, 녹색황세규느 박테로이데스가 포합됩니다. 의학관계의 그램양성구균은 성병(임균), 수막염(..

리케치아(rickettsia) [내부링크]

리케차의 크기는 0.3~0.6x0.8~2마이크로 미터로 일반 세균보다 작습니다. 발진 티푸스, 규열, 양충병 따위를 일으키는 병원 미생물로 현재 50여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주로 이, 빈대, 진드기 따위에 기생하며, 세균과 비슷한 번식 방법으로 살아 있는 세포에서만 존재합니다. 그램 음성으로 김자염색, 붉은 보라색으로 물들어있습니다. 김자염색법은 클라미지아, 리케치아 등을 확인하기 위한 염색법으로 메틸렌블루와 에오딘의 혼합액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개량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형태성이지만, 기본형은 간균상 또는 구균상, 때로는 연쇄하기도 합니다. 편모나 아포 형성은 전혀 없습니다. 전자현미경에서는 세포벽에 둘러싸인 세포 구조가 인정됩니다. 세포 내에는 데옥시리보핵산(DNA), 리보핵산(RNA)..

리스테리아균(Listeria) [내부링크]

리스테리아균은 그램 양성, 통성 혐기성, 양단 둔원의 무아포 단간균입니다. 단독으로 존재하거나 혹은 짧은 사슬을 제시하고 소수의 편모에 의한 30 이하의 배양에서 운동성을 나타낸다. 카탈라아제 양성, 옥시다아제 음성, VP 반응 양성입니다. 보통 공기가 차가운 곳에서 하루 배양하면 미세한 원형 반투명집를 형성합니다. 통기성 혐기성 균이지만, 어느쪽인가 하면 약간 미혐기성으로, 반유동 고층 배지에 천자 배양하면 배지 표면에서 수mm 하층으로 우산상의 발육이 인정됩니다. 이 소견은 umbrella motility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발육 온도 영역은 0~45, 넓고 지적 발육 온도는 30~37이지만, 5의 저온에서도 발육 증식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육 pH영역은 pH6~9의 범위에서 지적..

살모넬라균 [내부링크]

살모넬라균의 경우는 기생 대상이 되는 생물역은 넓고, 많은 종류의 동물에 감염이 됩니다. 사람에게 티푸스증을 일으키는 것은 티푸스균, 파라티푸스균이 있습니다. 식중독균으로는 살모넬라 장염균(게르트넬균), 나라시노균, 쥐티푸스균, 돼지콜레라균이 있습니다. 티푸스균의 경구 감염으로 인해 일어나는 장티푸스는 환자나 보균자로부터 직접 간접으로 전염됩니다. 소장회 명부에 도달해, 장벽 림프절을 거쳐 혈류에 들어가 균혈증을 일으킵니다. 이때 40 정도의 고열이 지속되면서 피부에 장미 발질이 나타납니다. 티푸스균은 담즙을 통해 장 안으로 돌아가서, 장관 내에 병변을 일으킵니다. 이때는 분변 중이나 오줌 속에서 균을 배출하게 되는데, 장출혈로 인해 죽음의 전기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염 후 3주 만에 항체가..

포도상구균 [내부링크]

가장 대표적인 화농균으로 일명 그람양성균으로 불립니다. 연구상으로 지름 1μ m 미만의 작은 구균인데, 고형배지에서 생장한 콜리 늘을 염색하면, 개개의 세균들이 포도송이 모양으로 밀집 배열 형태로 나타납니다. 약체 배양이나 병소 안의 균들은 산재성 배열을 나타내는 일이 많습니다. 황색 포도상 구균과 표피 포도상 구균으로 나누는데, 병소에서 분리되는 포도상 구균의 대부분은 황색 포도상 구균에 속합니다. 포도상 구균은 자연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세균의 하나로서 식중독뿐만 아니라 피부의 화농, 중이염, 방광염 등 화농성질환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우리나라에 있어 장염비브리오균 및 살모넬라균 다음으로 식중독을 많이 일으키는 세균입니다. 포도상 구균은 수십 종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황색의 색소를 생산하는 황색 포도..

부산 서파르타 잘나가는 서과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잘나가는 서과장 서파르타 부산점 입니다. 더떠코를 함께한 분들과 함께 서로서로 이끌어주기 위한, 매출이 제자리이신분을 위한, 같이 실행하실분들......등등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있습니다. 부산 서파르타 강사들은 더떠코 출신으로 현재, 꾸준한 매출과 성장으로 현장감있는 맞춤형 강의와 코칭으로 항상 옆에서 엄마처럼 지도합니다. 이번 기회에 실행력을 up시키는 잘나가는 서과장 서파르타 좋은 기회가 되실겁니다~! 서파르타 부산점은 온라인반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소 : 양산시 증산역로 149, 세영프라자 편성 : 평일반, 주말반 모집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청링크 ==>> https://vo.la/wXWnwn 서파르타 부산점은 온라인반은 운영하..

단속카메라 위반시 실시간 문자받아 보는 방법(과태료감면혜택) [내부링크]

이젠 무인단속카메라에 찍히면 등록된 스마트폰을 통해 우편보다 2~3일 먼저 확인할수 있습니다. 과태료감면혜택받을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혹은 신호위반으로 무인단속카메라에 걸렸다 싶을때 문자알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이파인 검색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그럼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통지서비스 신청 클릭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클릭 아래와 같이 인증란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서 성명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브라우저 인증,디지털원패스 3개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성명, 생년월인, 휴대번호를 입력하신후 문자서비스 수신합니다로 바꾸시고 인증번호 요청하세요 그후 인증번호 입력하시고 인증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확진자에 아비간(Favipiravir)투여 권장 [내부링크]

일본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에게 신종 인플루엔자(신종 플루) 치료제인 '아비간(일반명Favipiravir)'을 투여하도록 권장하기로 했다. 일본총리 아베신조가 후생노동상에게 코로나19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해 아비간을 활용하라고 지시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에게 아비간을 투여한 결과, 경증 환자의 중증화 또는 무증상 감염자의 증상발현을 방지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아비간(Favipiravir)약"에 대해 알아보면] 일반명 : 파비필라빌(Favipiravir) 화학명 : 6-Fluoro-3-hydroxypyrazine-2-carboxamide 분자식 : C5H4FN3O2 분자량 : 157.10 녹는점 : 187~193 성 질 : 백색~연황..

"도쿄올림픽 취소" 시나리오 BBC 손실비용까지 계산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금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영국BBC는 2020년 도쿄올림픽이 취소될 경우 발생할 수있는 비용 손실까지 계산한 뉴스가 개재 되었다. 2010년 밴쿠버 올림픽때 신종 인플루가 확산,2016년 리우 올림픽때 지카 바이러스가 위협했지만 올림픽은 그대로 열렸었다. 124년 올림픽 역사상, 감염병으로 대회가 취소된 적은 한번도 없다. 도쿄올림픽은 방사능 우려 및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올림픽이 취소된다면 그 혼란은 엄청날 것이라고 영국BBC가 분석을 했다. 전 세계선수들이 겪게 될 충격도 크지만 IOC를 후원하는 기업, 방송중계권 수입도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다. 대회가 취소되면 도쿄올림픽 예산인 15조원의 최대 3%, 4500억원 정도는 보험사에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이 금액..

코로나맵 - 국가별 실시간 확진자 확인가능 [내부링크]

2019년 12월에 중국 우한 시에서 감염이 확인되면서 급격하게 감염이 확대하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상황을 가시화한 온라인 맵, 즉 코로나맵(실시간확인가능)이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시스템 과학 공학 센터(CSSE)부터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시간 2020년 2월 2일 오전2시 현재(미국시간 2월1일 오전10시) 전세계 12,024명. 한국 12명 감염자가 확인됩니다. 아래에 링크 클릭하시면 코로나맵으로 확진자현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본 코로나맵은 ArcGIS Online의 대시보드 앱 Operations Dashboard for ArcGIS 를 사용하여 지역별 감염현황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실시간클릭) Wuhan Coronavirus (2019-nCoV) Global Cases (b..

일본 가와사키시 재일교포 교류시설에 "협박" 연하장 [내부링크]

2020년 1월 4 일 가와사키시에있는 재일 외국인과의 교류 시설에 재일 한국인을 협박한 문구가 적힌 연하장이 도착 해 경찰에 신고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가와사키시 등에 따르면 지난 4 일 가와사키시 가와사키구 桜本에있는 재일 외국인과의 교류 시설 "가와사키시 만남관" 의 우편함에 재일 한국인을 협박한 문구가 적힌 연하장이 도착 해 있는 것을 직원이 발견한 것입니다. 엽서에는 "근하신년 새해 재일 한국 조선인을 세상에서 말살하자. 생존해 있으면 잔인하게 죽이고 가자" 등의 문구와 함께 보낸 사람의 주소와 이름도 적혀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시설은 도시에서 위탁을 받은 사회 복지 법인이 운영에 임하고 있습니다. 시설 주변에는 재일 동포가 많이 살고 있고, 지금까지도 시설에 대한 희롱 전화 및 직원을 협박하..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간단 이해하기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에 대해 잘 알고 계십니까? 정말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입점 및 판매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결제 수수료만 내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단말기 이용료(?!?!)라고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