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noai-no1의 등록된 링크

 kaminoai-no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전망 및 1차 2차 필기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21세기 현대사회에서는 범죄 예방 및 신변보호 활동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되고 있으며,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담당할 민간경비원 즉, 경비지도사의 임무도 막중해지고 있다. 또한 국가중요시설 및 금융기관의 시설경호, 주택단지 관리사무소에서의 경비업무, 그리고 일반 용역경비업체에서도 호송경비, 신변보호, 특수경비 업무 분야뿐만 아니라 기계경비업분야까지 진출하여 경호서비스시장 규모의 성장세만큼이나 경비지도사의 수요도 계속해서 증가될 전망이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제도가 바로 경비지도사 자격제도다. 그렇다면 경비지도사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 경비지도사란?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

감정평가사 자격증 정보 및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받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는 매년 수천 명씩 국가전문자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수많은 자격증 종류 중에서도 현재 우리나라 경제상황 및 사회구조상 전망이 밝은 직업으로는 단연 ‘감정평가사’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이토록 감정평가사가 유망직종으로 꼽히고 있는지 상세자료를 통해 무료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정사평가사란? 감정평가란 부동산, 동산을 포함하여 토지, 건물, 기계기구, 항공기, 선박, 유가증권, 영업권과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 주요 업무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평가, 기업체에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금융기관, 보험회사, 신탁회사의 의뢰와 관련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나 공업단지 조..

가맹거래사 자격증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자가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공인중개사 쪽으로 수험생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응시자 수의 증가와는 별개로 합격률은 여전히 20%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현재 중개사무소 개업을 준비 중이거나 소속 공인중개사로 활동할 계획이라면 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남들과 다른 차별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 나만의 무기를 하나 더 장착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때 도움이 되는 라이선스가 바로 가맹거래사 자격증이다. 혹시라도 아직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가맹거래사가 정확히 어떤 직업인지 그리고 전..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산업기사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산업기사란? 태양광, 풍력, 수력, 연료전지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시스템에 대한 기술기초 이론지식 또는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및 건축물과 시설등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및 보수와 관련된 복합적인 기초기술 및 기능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이다. 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 발전사업자에게 총발전량에서 일정비율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를 말한다. 신재생에너지의 보급확대를 위한 것으로, 국내에는 2012년 1월 1일부터 시행됐다. RPS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용량이나 발전량을 기준으로 일정 목표가 설정되므로 시장규모가 확실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목표와 할당량을 직접 연계해 정핵을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한편, RPS제도의 공급의무자..

품질경영 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안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품질경영기사/산업기사 기출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품질경영 기사 / 산업기사란? 품질경영이란, 시장성이 높은 제품을 가장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적 활동 을 말한다. 구체적으로는 통계적 기법이나 과학적 원리를 응용하여 제품의 오류를 수정하고 품질 유지 및 성능 향상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말하는데, 경제·사회적 발전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가격중심에서 고품질, 디자인, 안전성 등 질적인 측면으로 변화하게 됨으로써 품질경영체계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 른 필요성으로 품질경영 분야의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 품질경영 기사 / 산업기사 업무와 전망 제품의 품질을 분석하여 불량품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며 재료..

무선설비 기사/사업기사 시험안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무선설비기사/사업기사 기출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선설비기사 / 산업기사란? 산업 발달에 따라 제반 제약조건에 의해 유선통신설비의 많은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파를 이용하여 신호들을 원거리에서 주고받는 무선통신설비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볼 수 있는데, 이에 부응하여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 무선설비기사 / 산업기사 업무와 전망 무선통신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요와 공급, 회선을 예측하여 무선통신망 건설과 계획을 수립한다. 설치 공사 시 시공 및 분석 등의 업무도 수행하며, 무선설비 기술기준 및 안전시설 기준을 통하여 전파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향후에는 유선통신기기보다는 ..

정보처리 기능사/산업기사/기사 자격증 정보 및 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기능사 기출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정보처리사란?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정교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 주요업무 정보시스템의 생명주기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 수행 정보처리사의 전망 기업체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SI(system integrated) 업체 (정보통신, 시스템 구축회사 등) 정부기관, 언론기관, 교육 및 연구기관, 금융기관, 보험업, 병원 등 컴 퓨터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하거..

전기기능사 자격증에 대한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무료다운받기 [내부링크]

전기기능사 기출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기기능사란? 인류가 살아오면서 가장 유용하고 쓰이는 기술 발전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전기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 전기에 필요한 각종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빌딩, 공장, 주택 및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하며 보수, 검사, 시험, 관리 등을 도맡아 한다. 전기 자격증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자격이며, 기능사 등급이기 때문에 전공자든 비전공자든 누구나 응시를 할 수 있으며, 자격 취득에 도전할 수 있기에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다고 할 수 있다. 취업에 있어 상당한 효력을 갖는 자격인 만큼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응시를 하고 있으며, 경력을 쌓거나 학위를 취득하여 더 높..

특수용접기능사/용접기능사/용접기능장/용접기사/용접산업기사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용접기사 / 산업기사 / 기능사란? 용접기사란 고품질 제품생산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용접기술능력을 소지한 전문가를 뜻한다. 용접기술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공업 물품 생산 및 건축 구조물 생산에 반드시 필요한 고급기술이다. 이에 따라 전문 용접 기술을 소지한 용접기 사는 산업현장에서 없어선 안 될 핵심인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용접기사의 업무와 전망 용접기사는 전문 공학이론을 바탕으로, 제품 생성 과정에 필요한 용접 기술 개발 및 설계를 담당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 계산 및 재료 준비 업무 또한 수행한다. 용접기사가 진출할 수 있는 주 활동 분야는 조선, 기계, 전기, 전자, 자동차, 건설 등 국가의 뼈대를 이루고 있는 전 산업분야에 해당하며, 이외에도 철도, 궤도 공사업, 가스시설 공사업, 감리전문회..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기계) 자격증 시험안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기계)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어 초기 예방을 위해 소방 설비를 구축하는 전문가. 기술력의 향상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꾸준하게 높아지고 거대해지는, 건축물들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예방과 초기 진압을 위한 전문 인력이라 할 수 있다. 경제 지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선진국에는 고층 건물들이 즐비하다. 이에 건물을 관리하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화재가 발생했을 때에 자체적인 진화 기능을 갖추는 것과 제한 적인 시간에 많은 인원들을 대피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축해두어야 하기에 전문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소방분야의 자격으로써, 전기 분야와 기계 분야로 나누어진다. 주로 화재 예방을 위..

심리상담사(Psychology Counselor) 자격증 취지 및 시험안내 [내부링크]

요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운동, 음악감상, 영화보기 등등 각자만의 방식으로 해결하곤 한다. 하지만 때로는 이러한 노력으로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 우리는 전문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현대사회에서는 인간관계 갈등, 가족문제, 부부문제, 직장 내 문제 및 우울증 관련하여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또는 지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개인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청소년상담기관,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등 에서도 각종 분야별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관련 상세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심리상담사 (Psy..

부부심리상담사 자격증 관련 시험안내 [내부링크]

부부심리상담사란? 이혼준비가정이나 재혼예비가족에 대하여 가정생활에 대두될 수 있는 주요 문제에 대하여 상담(면접)을 통해 사전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과 행복의 힘, 그리고 과거가 아닌 현재의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여 이혼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하고 재혼에 대한 생활변화를 긍정적으로 수용하여 부부로서 유대감과 상호 협력적인 태도를 형성 재혼 시 재이혼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상담지식을 습득한 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전문적인 부부심리상담사 지도사 육성 심리상담의 전문적 지식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시험, 평가하여 자격증을 부여. 심리상담지도 및 심리검사 진단과 치료 등 현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인재 육성. 개인 또는 집단의 심리적 성숙과 사회적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 및 지도방법 교육. 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전망과 시험안내 [내부링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이란? 노화로 인하여 신체적, 정서적으로 심리적 불안장애 등을 겪으며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가족 포함) 들에게 전문적 대면관계를 통하여 과학적 측정도구 사용이나 상담(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며 정신적, 심리적 원조 과정인 상담을 통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심리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노인심리상담사로 이론 교육과정과 실무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말한다. 노인심리상담사 탄생과 배경 및 전망 사회가 다변화, 세분화 되고 산업 사회가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이 풍부해진 현대에는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전망 및 시험안내 [내부링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관련 상세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이란? 아동심리상담사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물론 정상적인 아동들도 과학적 측정도구나 각 종 심리검사 방법을 활용하여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담(면접)을 통해 아동 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심리 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탄생배경 우리나라도 맞벌이 부부가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이혼 등으로 인한 편부, 편모의 수가 늘고 있는 현실에서 결손가정과 혼자 놀고 있는 아동들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분..

사회복지사 자격증 대해 요점정리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요즘같이 취업난 시대에 정말 인기 많은 직종 중 하나인데요. 정년퇴직 걱정 없이 일할 수 있고 급여도 높은 편이고 거기다 전망 좋은 유망직종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정보만 가지고 무턱대고 도전했다가 실패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왜 그런지 아시나요? 바로 정확한 정보나 계획없이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제대로 준비할수있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릴 테니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그리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기출문제를 시험안내에서 올려두었으니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관련 상세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사는 경제적·심리적으로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문제가 있을..

유기농업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자격증 시험문제 다운 및 시험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화학비료나 농약 같은 합성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유기물만을 이용하여 작물을 재배하는 친환경 농업을 ‘유기농업’이라고 한다.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유기농업 종사자’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농업계 고등학교 및 전문대학 관련 학과 졸업자가 유리하다. 하지만 대학 전공학과 관계없이 실제 영농 경력만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다. 앞으로도 환경오염 문제가 계속해서 대두될 것이기 때문에 전망이 밝은 직종이며, 현재 정부에서도 매년 일정 비율의 인원을 채용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따라서 해당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한다면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 자격증 취득 관련 상세자료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취득관련 내용을 확인하신 후 무료로 유기농업기사/산업기사/기능사 자격증 기출..

보육교사 자격증에 취득방법및 자격기준 대해서 [내부링크]

올해 초 어린이집 교사 폭행사건 이후 정부에서는 아동학대 방지 대책 방안 및 유치원/어린이집 평가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하였다. 현재 대한민국 사회 전반적으로 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아동학대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부모들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기관인지 확인할 필요성이 커졌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이 중요하다. 이러한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미래 전망이 밝은 직업으로써 보육교사라는 직업이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보육교사란 무엇이며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보육교사란?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보육교사 주요업무 및 자질 - 주요업무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

주택관리사 자격증 전망 및 시험안내와 필기문제다운로드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선진국 반열에 오르면서 사회구조나 의식수준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들은 공동주택 및 시설물 관리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기존 단순 행정업무만 처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성 강화 요구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해당 업무를 수행할 인력 수요 증대되고 있다. 현재 전망 밝은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주택관리사는 앞으로 더욱더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이제는 전혀 낯설지 않다. 고령화 사회 진입 속도가 빨라지면서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재취업 또는 창업을 통해 경제활동을 이어나가려는 것이다. 이때 주목받는 직업이 바로 주택관리사다.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인기가 높..

공인중개사 업무 전망 진로 취업 시험안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요즘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는 직업 즉, 전문직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일반인들도 전문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수많은 종류의 전문자격증 중에서도 미래 유망직업으로 손꼽히는 직종은 무엇일까? 바로 공인중개사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연령 제한 없는 고소득 전문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합격률이 20% 미만일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기도 하다. 따라서 체계적인 학습전략 수립 및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공인중개사 업무와 전망 및 시험정보및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관련 상세자료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인중개..

컴퓨터그래픽스운용 기능사 자격증에 정보 및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정보화 시대 속 우리들은 수많은 데이터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만큼 방대한 양의 자료 처리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이 바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이다. 다른 디자인관련 자격증보다 난이도는 조금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고 취업 시 우대사항으로도 적용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있다. 해당 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증으로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다. 시험 일정은 매년 정기 기능사 4회차 때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또는 큐넷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컴퓨터 그래픽스운용 기능사 자격증 기출문제를 온라인으로 통해 무료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운영사란? 사람이 표한할 수 없는 형상이나 그림을 컴퓨터라는..

미래유망직업 펫뷰티션(애견미용) 자격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반려동물 천만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만큼 관련 산업도 크게 발전하였고 일자리 또한 늘어났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총 5가지 종류의 자격증 시험이 시행되고 있는데 미용사, 훈련사, 핸들러, 장례지도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소개할 애견미용사가 있다. 그렇다면 왜 다른 직업보다 애견미용사의 전망이 더 밝은 걸까? 일단 취업률 자체가 굉장히 높은 편이고 평생직업으로도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기술직이기 때문에 경력이 쌓이면 쌓일수록 실력이 늘어 수입도 점점 증가한다고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애견미용사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반려동물 천만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들어 반려견 1000만 시대라는 말이 실감 날 정도로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졌다. 그러나 그만큼 버려지는 동물도 많아지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게다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피해자들은 우울증 및 대인기피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업이 있다고 한다. 바로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이다. 동물 매개 심리 상담사는 반려견 또는 반려묘 같은 동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람들의 정서 및 인지발달 향상 그리고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시하거나 평가하는 일을 한다. 쉽게 말해 아이들 혹은 노인분들께 동물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 직업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매우 각광받는 직종이..

반려동물 식품관리사 자격증 시험안내 및 업무와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애완동물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였다. 하지만 요즘엔 동물 복지 및 환경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라는 인식 변화 덕분에 ‘반려동물’이라는 단어를 더 자주 사용하곤 한다. 실제로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천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한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도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늘어나는 만큼 버려지는 유기견 수도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는 주인을 찾지 못한 개들은 안락사를 시킨다고 하는데 실제로 연간 10만 마리 가까이 되는 개가 안락사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가지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는데 바로 국내 최초로 민간 자격증이었던 반려동물 식..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의료기술 발전 및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이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발전 이면에는 생명존중 사상 결여라는 어두운 그림자도 존재하는데 바로 ‘반려동물 유기’ 문제다. 2018년 농림축산검역본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유기동물 건수는 10만 2593마리라고 한다. 하루 평균 277마리꼴로 버려지는 셈이다. 물론 버려진 동물들은 일정 기간 보호소에서 지내다가 주인 또는 새로운 입양자를 만나지 못하면 안락사 처리된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자신이 키우던 반려동물을 버리는 걸까? 크게 세 가지 원인을 꼽을 수 있는데 첫 번째는 경제적인 부담감이고, 두 번째는 주거환경 변화이며, 마지막으로는 질병문제였..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중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에 대해서 [내부링크]

사람들은 점점 더 바빠지고 있고 그로 인해 집 안에 혼자 남아 외롭게 지내는 동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에서도 반려견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늘어나는 수요만큼이나 유기견도 증가하고 있는데 문제는 바로 주인의식 부족이다. 제대로 된 교육 없이 그저 예뻐만 하다 보니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다는 걸 모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일부 몰상식한 견주들 사이에서는 서열정리라는 명목하에 학대 수준의 훈련을 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건 당연히 아이들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올바른 방법으로 훈육하기보다는 본인 기분 내키는 대로 감정 조절 못하고 화풀이하듯 소리 지르고 때리는 잘못된 방..

손해사정사 자격증 수행업무 및 진로 전망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손해사정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보험업법 시행규칙 42조에 의거하여 금융감독원에서는 매년 업무 실적 및 전문성 보유 여부 그리고 민원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수인증자를 선정하는데요. 2020년 기준 총 543명의 인증자가 있으며 각 분야별로 화재보험, 자동차보험, 특종보험, 상해보험, 질병보험 순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손해사정사는 사고 발생 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평가를 통해 적정한 손해액 또는 보험금을 산정하는 일을 하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떠한 직무를 수행하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들은 혹시 손해사정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보험업법 시행규칙 42조에 의거하여 금융감독원에서는 매년 업무 실적 및 전문성 보유 여부 그..

심리상담 및 치료관심으로 높아지고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 사회에서는 과거보다 현재 더 정신질환자 및 심리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개인들은 마음의 병을 앓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자신의 내면 상태를 들여다보는 일이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 스스로 부정적인 감정상태에 빠져버리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전문 상담사가 필요할까요? 바로 인간의 무의식 영역에서의 작용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치유방법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직업이기에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 사이에서..

농작물 피해사실확인 및 보험가액 평가업무하는 손해평가사 자격증에 대해서 [내부링크]

농업재해보험 전문가인 손해평가사는 재해 발생 시 현장조사 및 보험가액 평가 업무를 수행하며 농작물 피해사실 확인, 보험금 산정·지급 관련 조사자 역할을 담당한다. 자연재해 증가 추세 속 정부 일자리 창출 계획 일환으로 지난 2018년 도입된 국가전문자격증이며 응시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다만 자격시험 합격 후 실무 수습기간 동안 활동해야 정식 손해평가사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농산물 품목별 특성 파악도 중요하기 때문에 재배학, 원예작물학 과목 공부도 필요하다. 현재 전국 농협손해보험 지역 농·축협 취업 또는 개인 사무소 개업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하기도 한다. 앞으로 기후변화 심화되면서 농어업 분야에서도 큰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전망 밝은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늘은 농작물 피해사실 확..

스포츠체형관리사 자격증 획득 시험안내 및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인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자기 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 흐름에 따라 관련된 자격증 및 직업 또한 생겨나고 있는데 바로 스포츠체형관리사이다.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처럼 전문적으로 몸을 가꾸는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일반인들 대상으로 체형 교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개인 PT 수업을 담당하여 고객의 건강 상태 개선을 돕는 업무를 한다. 그렇다면 스포츠체형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 과정이 필요할까? 스포츠체형관리사란? 체형관리를 위해 자세, 행동, 식생활 등에 따라 또 운동부족, 컴퓨터의 생활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다양한 체형에 따라 분석. 상담과 지도, 교정을 통하여 바른자세의 체형 변화를 위한 스포츠운동 요법과 식..

용접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시험일정 자격정보 [내부링크]

용접기사 / 산업기사 / 기능사란? 용접기사란 고품질 제품생산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용접기술능력을 소지한 전문가를 뜻한다. 용접기술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공업 물품 생산 및 건축 구조물 생산에 반드시 필요한 고급기술이다. 이에 따라 전문 용접 기술을 소지한 용접기사는 산업현장에서 없어선 안 될 핵심인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용접기사의 업무와 전망 용접기사는 전문 공학이론을 바탕으로, 제품 생성 과정에 필요한 용접 기술 개발 및 설계를 담당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 계산 및 재료 준비 업무 또한 수행한다. 용접기사가 진출할 수 있는 주 활동 분야는 조선, 기계, 전기, 전자, 자동차, 건설 등 국가의 뼈대를 이루고 있는 전 산업분야에 해당하며, 이외에도 철도, 궤도 공사업, 가스시설 공사업, 감리전문회사의..

영양사 자격증 시험안내및 전망 [내부링크]

영양사란? 영양사는 개인/단체/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급식관리 및 영양서비스를 수행하는 전문인이자 국민의 생명, 건강 및 다중의 보건위생을 다루는 보건 전문 인력으로 영양사가 되려면 대학교 및 전문대학에서 ‘식품학 또는 영양학’ 전공자로서 식품, 영양 관련 18과목 52학점 이상 이수 및 영양사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보건복지부장관 명의의 면허를 받아야 함. 영양사의 업무와 전망 식단 작성, 조리 및 배식지도, 검식, 영양분석 및 평가, 급식효과의 판정, 피급식자 및 관련자의 영양지도와 상담, 급식종사자에 대한 교육, 급식예산의 계획 및 집행, 식 생활개선 및 영양관리를 위한 계몽 등 식품영양에 관련된 업무 수행. 식품제조회사에 서 식품제조를 위한 연구, 관리 및 판촉업무 수행. ..

노인스포츠지도자 국가자격증 응시자격 및 취업전망 [내부링크]

2014년까지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의 필기시험이 연수를 먼저 받은 후에 시행되었지만, 법 개정과 제도 개편으로 필기시험을 먼저 치루고 필기시험의 합격자에 한해 연수교육을 받도록 변경. 노인스포츠지도사란? 노인스포츠지도사란 노인의 신체적ㆍ정신적 변화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해당 자격종목에 대하여 노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사람을 말함 .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주요업무 노인스포츠지도사는 사설체육시설, 직장, 생활체육동호인 단체 등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유지 여가선용 등 노인생활체육 참여자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전국에 공공체육시설 2만개, 민간체육시설 6만개로 이러한 시설들을 관리하고, 운영할 전문성 을 가진 스포츠지도사가..

간병사자격증 시험 안내 및 자격증 가이드 [내부링크]

간병사란? 간병이란 나 아닌 다른 사람을 보살피는 구체적인 돕는 행위를 의미하며, 간병 인 이라함은 특정 교육기관 (간호학원, 병원 부설 의료기관, 일반사단법인단체 등)에서 교육 과정을 수료하여 환자를 돌보는 이를 말한다. 이러한 간병활동 중이 거나, 활동을 하고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간병사 자격시험관리기관인 대한간병진흥원[인증평가(사)한국민간자격협회]에서 인정하는 자격을 취득한자 를 간병사라 한다. 간병사 도입의 필요성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위와 같은 서비스는 현재 병원 위주의 가정간호서비스, 간병서비스, 사회복지시설에서의 재가노인복지의 일환인 가정봉사원 파견사 업, 재가 장애인 봉사서비스 및 민간단체의 유료 실버시터 등의 명칭으로 세분화된 영역에서 각자 서비스를 유·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관련 정보 및 진로와 전망 [내부링크]

2014년 까지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의 필기시험이 연수를 받은 후에 시행되었지만, 법 개정과 제도 개편으로 필기시험을 먼저 치루고 필기시험의 합격자에 한해 연수교육을 받도록 변경 생활스포츠지도사란?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사설체육시설, 직장, 생활체육동호인 단체 등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유지 여가선용 등 생활체육 참여자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지도자 자격검정원장이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소정의 연수교육을 받은 자를 말한다.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역활과 전망 국가발전과 국민의식 향상 및 식생활 개선 등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건강한 삶이 국민의 최대 관심사..

존쿠퍼웍스 미니클럽맨 시승기 [내부링크]

미니 클럽 맨의 존 쿠퍼 웍스 (JCW), 간과 할 수없는 내면의 진화와, 눈에 띄는 프런트 스플리터를 장착하여 더 많은 공기를 하게 된 범퍼와 헤드 라이트의 변화 페이스 리프트 이상의 내용을 획득했다고해도 좋을만하다. 2016년도에 지루하다고 혹평했던 231ps의 2.0L 엔진이 삽입 바뀌는 새로운 엔진을 획득 한 것이다. 사실 미니 엔지니어도 그 것은 알고 있던 것 같고, JCW는 이름 뿐이다 라고 토로했다. 새로운 엔진도 2.0L 4 기통은 변하지 않지만, 최고 출력은 대폭 인상되어 306ps에 도달했습니다. 이 숫자에 본 기억이있는 독자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정답 플랫폼도 공유 전륜 구동되었다 BMW M135i와 같은 장치가된다. 그 결과 지금까지 생산되어 온 미니 모델 군 중 가장 강력한 ..

자격증만으로 국가 공무원이 가능한 속기사 / 속기공무원 [내부링크]

※필기시험 없이(국회, 의회 제외) 자격증만으로 국가공무원 취업가능(7~9급) ※일반공무원보다 취업기간이 짧고 낮은 경쟁률로 각광 속기사 / 속기공무원 속기사란 국회, 지방의회, 법원, 청와대, 각 정부부처 그리고 각종 회의, 강연, 토론, 좌담회 등의 기록유지와 청각장애인, 외국인, 난청인, 공공장소 등을 위하여 공중파TV, CA-TV, IP-TV 등의 방송내용을 실시간으로 TV화면에 보여주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언 내용을 기록하는 전문직업 및 국가공무원으로 국가기술자격인 “한글속기” 자격증을 취득여야 한다. 속기사 / 속기공무원 전망 속기사라는 직업이 대중적으로 알려진 시기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역사적으로 아주 오래전부터 존재하던 직업으로 과거 왕과 국가의 대소사를 낱낱이 기록하던 직업으로 “사관..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단기간 취득방법 핵심노하우 시험안내 및 혜택 [내부링크]

도로교통사고감정사란 교통사고에 대한 정부의 관계기관이나 사고당사자 또는 제3자의 의뢰를 받아 조사 및 분석, 사고 상황에 대한 재현 등을 통하여 교통사고의 원인 및 책임 소재를 규명하고, 교통사고 관련자간의 법률적 분쟁의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로 국가공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하며,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직업행렬상 운송사무종사자 중 교통사고조사원에 해당하고, 교통사고개선요원, 교통정보접수원, 기관차배차원 등의 관련 직업들과는 직무의 내용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오히려 도로교통을 담당하는 경찰관 또는 손해사정인의 직무내용과 부분적으로 유사한 면을 가진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주요업무는 국내 도로상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조사 교통관련법규에 대한 이해 교통사고의 정확한 원인규명..

BTS 방탄소년단 월드투어(BTS MAP OF THE SOUL TOUR), 코로나 여파로 결국 취소 결정 [내부링크]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월드투어가 결국 취소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BTS MAP OF THE SOUL TOUR 취소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는 지난해 2월 서울공연 취소, 3월 북미공연 연기 등의 조치가 있었고, 일본 및 유럽공연은 티켓 판매를 앞두고 있던 상황에 일정 잠정 중단한 바 있습니다. 그 후로 많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지 않자 방탄소년단은 결국 1년 넘게 미뤄왔던 월드투어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BTS MAP OF THE SOUL TOUR 관련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BTS MAP OF THE SOUL TOUR'에 대한 팬 여러분의 긴 기다림에 부..

토요타 프리우스 시승기 [내부링크]

한국의 도요타는 소형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 프라임, 왜건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 V까지 전체 라인업을 구축했다.도요타는 하이브리드 또는 도요타라고 불린다. 도요타의 주력 모델인 캠리는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휘발유보다 2배 이상 많다. RAV4 하이브리드 모델은 더 비싸지만 가솔린 모델과 비슷하거나 더 많이 팔린다. 하이브리드 선구자 프리우스도 꾸준히 선전하고 있다. 이쯤 되자 도요타코리아는 또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을 욕심내기 시작했다. 그래서 프리우스 C를 국내 시장에 내놓았다. 아쿠아(Prius C)는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물론 지금도 그 인기는 여전하다. 2017년 현재 도요타는 일본 베스트셀러 차량 중 2위를 차지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일본 내수..

쉐보레 에퀴녹스 1.6 디젤 시승기 [내부링크]

쉐보레는 다른 SUV가 없는 것은 아니다. 종류는 다 있다. 소형 SUV 트레이스부터 소형 SUV 에퀴녹스, 대형 SUV 트래버스, 풀사이즈 SUV 타호, 확장형 풀사이즈 SUV 서버 밴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중형 SUV 블레이저를 개발하고 있다. 트레이스는 국내 소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 그리고 에퀴녹스는 한국 땅을 밟았다. 국내 SUV 중에는 '사골'이라고 조롱하는 모델이 있다. 쉐보레 캡티바. 2006년 대우윈스트롬으로 데뷔한 뒤 2011년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으며 이후 쉐보레 캡티바로 이름을 바꿨다. 다시 2016년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현 단계까지 진출하고 있다. 12년이 지났다. 일부 누리꾼들은 '사골'이란 용어를 넘어 '이젠 그냥 놔둬'라며 놀리기..

맥라렌 뉴 모델 GT 시승기 [내부링크]

고객의 요청을 받아 탄생 한 것이 맥라렌 뉴 모델 GT로 가볍고 역동적이고 맥라렌 같은 신종 그랜드 투어러이라고한다. 좋은 품질도 최고라는 영역까지 도착하지 않았다 570GT를 대체 모델. 게다가 570S보다 화려하고 빠른 발로 실용적이다. 570GT보다 부드러워 디자인이 새로워 이름이 바뀌었을뿐 아니라, 자신의 카본 파이버 모노세루을 채용하고 몸 자체가 전용이 된 것 외에 엔진은 720S에 채용되는 4.0L의 V8 터보를 탑재. 터보는 소경하게되고, 피스톤 고압축 화되고있다.서스펜션도 720S 개발 된 프로 액티브 섀시 제어라는 전자 제어 유압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티어링과 브레이크, 안정성 제어도 전용 세팅이 된 것 외, 타이어도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을 높인 새로운 화합물의 피렐리 P 제로를 장착한..

SUV쿠페 해치에 BMW X2 M35i 시승기 [내부링크]

BMW가 X2로 설정 한 것이 이 M35i. 작은 SUV와 쿠페 보디를 조합뿐만 아니라 거기에 핫 해치 다움도 함께 겸비한 자동차. 이 X2에 탑재되는 것은 BMW M 디비전이 제작 한 306ps를 발생시키는 2.0L 4 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 8 단 AT를 통해 4 륜 구동한다. 파워 트레인 스펙만을 비교하면, 폭스 바겐 골프 R의 영역에 도달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표준 X2와 비교하여 더 딱딱한 서스펜션 세팅을 얻고 있으며, 차고도 약간 낮아진. 만약 M 스포츠 패키지와 함께 나온다 적응 형 댐퍼를 선택하고자하는 경우 휠은 이번 시승차가 신고 있던 20인치보다는 19 인치를 선택할 필요가있다라는 것. 20인치 휠과 어댑티브 댐퍼와 호환되지 않을 것 같다. X2 M35i의 가격은 M 스포츠 패키지..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시승기 [내부링크]

새로운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느긋한 바디 심판을 가지고 편안함을 최우선시킨 에지 잡힌 온로드 성능이 특징으로, 우리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내부에 간직한 야생에 맡겨 액셀을 밟으면 회전 수의 최고급 겨냥하고 엔진 소음이 큽니다. 오른발의 힘을 이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정도로, 느낌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속력 자체는 0-100km / h 가속 시간은 6.8 초라고, 실제로 그렇게 날카롭게 느껴지지 않고, 변속기는 킥 다운을 때때로 주저하는 경향도 있었습니다. 원래 스티어링의 편안한 세팅과 서스펜션의 부드러운 맛이 함께, 크로스 컨트리를 적극적으로 날려도 그다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속도를 빠르게하고도 안정성과 안전성은 높지만 드라이버에 대한 소구력은 얇은..

전기차EV 이면서 터보달린 포르쉐 타이칸 [내부링크]

최고급이되는 터보 S의 EV 전기차인 포르쉐 타이 칸이라는 잘 빠진 4 도어 모델에 현재 세계 최고의 EV라고 생각합니다. 영국 가격 옵션을 붙이지 않는 상태에서 13 만 8826 파운드 (2억1708만원)하기 때문에 최고급의 전기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EV에 S(터보)라는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급속 충전, 오토 파일럿이 완전 자동이 아닌 것과 비교해, 포르쉐있어서의 타이칸 터보 S는 매우 강력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파워 업 오버 부스트 기능이 최고 출력은 761ps로 0-100km / h 가속은 2.6 초. S 잡힌 타이 칸 터보에서도 679ps를 발생한다. 오버 부스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양차 모두 625ps로 설정되어있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주차와 양산 모델로 제..

정말 구하기 힘든 최소형 경차 suv 스즈키 짐니 [내부링크]

이번에 일본에 직접가서 시승한 것은 신형 스즈키 짐니이다. 우리나라에 2019년 짐니가 3대 수입된 걸로 알고 있다. 짐리는 전 세계적인 인기로 물량이 부족해 신차는 커녕 중고차도 구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그래서 이번에 직접 타러 도쿄에 갔다. 20 년 동안 판매 짐니는 여전히 작고 가볍고 저렴한 자동차이며 내장도 그에 걸 맞는 것이다. 그러나 이번 2019년식은 기능적으로 디자인 된 애플 카 플레이 등도 이용 가능하다. 뒷좌석 2열 시트를 접으면 830L까지 확장된다. 자연 흡기 1.5L 가솔린 엔진을 탑재 해 최고 출력은 6000rpm, 최대 토크는 4000rpm에서 얻을 수 있지만, 오프로더로서는 약간 고회전 형이다. 5단 수동 혹은 4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있다. 또한, 매우 컴팩트 한 바디를 ..

GT애호가들이 찾는 애스턴 마틴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내부링크]

전세계 수퍼 GT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DBS 슈퍼레제라의 거부할 수 없는 탁월한 성능을 볼란테를 통해 한 단계 발전한 느낌입니다. 최고속도 340Km/h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약 3.6초이다. 엔진 사운드는 감성과 성능을 조화시켰다. GT 모드에서 엔진 사운드는 간결하게 유지되었다. 스포츠(Sport) 또는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를 선택하면 점진적으로 강렬해졌다. 반대로 콰이어트 스타트(Quiet start) 모드에서는 시동음보다 낮은 대역대를 만들어 정숙성을 높힌듯 하다. 어쨌든 700ps 이상의 컨버터블 그랜드 투어러를 체감 할 수 있었다. 애스턴 마틴 바람에 말한다면, "그랜드 투어링 컨버터블 '일까, 쿠페 바디의 DBS 슈퍼 레제 라 보통의 그랜드 투어러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