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ingka의 등록된 링크

 kangwingk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토스 증권상장 사전신청 수수료 무료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윙카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토스 증권상장에 따른 이벤트를 다뤄볼까해요. 어제 증권사별 수수료 및 이벤트를 다뤄 드렸는데, 토스(Toss)에서도 증권을 출범한다네요!! 요즘 주식이 트렌드에 가까..

키움증권 수수료 및 국내/해외 수수료 비교정리+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윙카네입니다!! 오늘은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여러 증권앱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면 남들이 추천해서 그냥 쓰는 경우가 많은데 시작이 반이라고 하듯이 조..

미국 ETF QQQ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윙카네입니다. 오늘은 어제 다뤘던 ETF 중 가장 많이 언급되고 대표라고 생각되는 미국 ETF QQQ를 소개하려고 해요. ETF는 '묶음상품'으로 이해하면 되요. 자세한것은 이전에 언급해 드렸던 ETF란? 글..

ETF란? [내부링크]

요즘 미국 주식을 찾고 공부하다보면 'ETF주식에 투자해라, ETF가 안정적이다'등 ETF가 많이 언급된걸 본적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ETF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미국 ETF 투자 방법도 알아보자! 먼저 ETF란? 그..

코스피 2.7% 급등, 3000선 회복 [내부링크]

1일 코스피 지수는 기관과 외국인의 동반 순매수에 힘입어 2.7% 급등하며 3050선에 올랐다. 코스닥은 3% 상승률을 기록했다. 시간외 뉴욕증시 선물 지수가 오름세를 나타낸 가운데 중국 인민은행의 유동성 공급..

GME 공매도 사태, 공매도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을 공부하고있는 윙카네입니다. 오늘은 이미 많이 기사화되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 아주 큰 사건이 벌어졌다. 먼저 GME란? 콘솔 게임을 파는 미국의 오프라..

주식 용어 정리 2... ROE, EPS, PER, [내부링크]

금일 코스피지수가 3000선이 깨져버렸다... 너무 허무할정도록 쉽게 깨져버렸다.. 쭉쭉 내려가더라... 물론 내 잔고도 같이... 공부 또 공부다 가장 기본적인 주식 용어는 익혔고... 이젠 심화론으로 들어가보자...

주식 용어 정리 1, 입문편 [내부링크]

약 두달전부터 주식을 시작했다...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 남들 얘기만 듣고 들어간 주식... 물론 망했다 현재도 망했다. 그래서 공부한다... 하나씩 차근차근... 그래서 메모장처럼 계속 적을것이다. 주식 관련..

뉴욕증시 2%대 급락…게임스탑 134%·AMC 300% 폭등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가 27일(현지시간) 주요 기업들의 실적 부진과 개인 투자자들의 '반란' 여파로 급락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에 대한 실망감과 일부 헤지펀드의 공매도 손실에 따른 강제 주식 매각 가능..

대전 비인가 국제학교서 코로나 집단감염... 127명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24일 대전광역시의 한 종교 관련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127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졌다. 24일 대전시에 따르면 중구 TCS국제학교 학생인 전남 순천 234번과 경북 포항 389번이..

이용구 "택시기사께 거듭 죄송... 영상 제출은 다행" [내부링크]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과거 '택시 운전기사 폭행' 논란과 관련해 거듭 사과했다. 이 차관은 이날 변호인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비록 공직에 임명되기 전의 사건이기는 하지만 국민께 심려를 끼친 점 송구스럽고..

JTBC 드라마 시지프스 : the myth 첫티저... 조승우 x 박신혜 [내부링크]

2021년 2월 방송 예정인 JTBC 10주년 특별드라마 '시지프스:the myth'의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됬다. 더보기 연출 : 진혁(푸른 바다의 전설, 닥터 이방인, 주군의 태양) 극본 : 이제인, 전찬호 출연진 : 조승우, 박..

박영선 중기부 장관 사의 표명... 서울시장 출마 선언 임박 [내부링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오는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위해 20일 사의를 표명했다. 중기부는 이날 오전 출입기자 공지를 통해 “박 장관이 조금 전 오늘 아침 사의 표명을 했다”고 전했다...

겨울을 알리는 핫초코 미떼 광고 모음 (2016-2020) [내부링크]

날씨가 좀 춥다 했더니, 또 새로운 미떼 광고가 나왔다. 귀엽고 순수한 아이들을 등장시키며, 미떼 광고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한다. 과장된 표현없이 아이들의 엉뚱한 모습을 연출해내는 이 광고는 팬덤을..

모더나 CEO "코로나19와 영원히 함께 살아야 할 것" [내부링크]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스테판 방셀 최고경영자(CE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방셀 CEO는 13일(현지시간) JP모건 보건의료 콘퍼런스에 패널로 참석..

'정인이 사건' 오늘 첫 재판…양모에 살인죄 여부 주목 [내부링크]

생후 16개월 '정인이'를 학대하여 숨지게 한 양부모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 13일 열린다. 이들의 재판은 법원청사 내 마련된 중계법정에서 생중계된다. 현재 검찰은 전문 부검의에게 정인이 사인에 대한 재감정을..

퇴근길 폭설 예보... 서울시, 제설 1단계 비상 근무 돌입 [내부링크]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은 낮부터 눈이 날리기 시작해 오후 3∼6시쯤 눈의 강도가 가장 커질 것으로 예보에 따라 정오부터 제설 1단계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단계 상황이 발령되면서 제설 인원 4,00..

사회 코로나 신규 확진자 537명... 이틀 연속 500명 내외 [내부링크]

1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전날보다 86명 늘어난 537명을 기록했다. 41일만에 신규 확진자수가 500명 아래로 떨어진 전날(451명)에 이어 이틀 연속 500명 내외를 기록했다. 지난달 말까지만 해도 1000명대를..

문대통령 "2월부터 코로나 백신 전국민 무료접종"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다음달 2월부터 "우선순위에 따라 순서대로 전 국민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본관 1층 로비에서 2021..

코스피, 4% 급등 3150선 돌파… [내부링크]

코스피가 3000포인트를 넘어서자마자 3150선까지 돌파했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급등세로 지수가 무려 120포인트 폭등했다. 다만 너무 빠른 상승세와 급등세였다는 점에서 단기과열 우려..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출범, 백신 접종계획 마련한다 [내부링크]

정 총리 “실내체육시설 운영금지 형평성 보완해야”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이번 주에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한다”며 “상세한 접종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국민께 보고드리겠다”고..

'정인이법' 법사위 통과, 아동학대 신고 즉시 수사 착수 [내부링크]

생후 16개월의 입양 아동이 양부모 학대로 사망한 '정인이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한 법안이 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법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

경찰청장 '정인이 사건'에 공식 사과... 양천서장 대기발령 [내부링크]

김창룡 경찰청장은 6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사에서 사과문을 발표하며 “숨진 정인 양의 명복을 빈다. 학대 피해를 당한 어린아이의 생명을 보호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초동 대응..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꾼다. 계좌이체도 가능 [내부링크]

여러 금융당국은 여러 카드사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하나의 앱으로 보유하고 있는 여러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현금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여러 카드에 분산된 포인트를..

'무관용''아동학대방법' "정인이 사건 부모에게 살인죄 적용하라" [내부링크]

양부모의 학대로 생후 16개월 만에 숨진 이른바 `정인이 사건` 관련 사회적 후폭풍이 거센 가운데, 정치권에서도 법·제도 개선과 가해자 및 책임자 엄벌 등을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여성변회..

계양산 개농장, 롯데목장 봉사활동 [내부링크]

지난 12월 31일... 20년 마지막 날 나와 윙카는 우연히 알게 된 개농장 봉사 활동을 갔다. 과거 불법 개농장이엇던 곳이, 현재는 시민들의 도움으로 200여마리에 가까운 유기견을 보호하는 쉼터가 되었다. 그러나..

(속보)코로나 '3차 대유행' 국내 신규 629명.... 9개월 만에 600명대 [내부링크]

ㅈ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가 전날 대비 629명 늘었다. 확진자가 600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 3월 600명이 나온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안전기준 충족? [내부링크]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17일(현지시간) 일간 뉴욕타임스(NYT) 주최로 열린 화상회의에서 백신 안전성 데이터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할 예정이며 긴급사용 승인 신..

'부모찬스'로 고가 아파트 분양권 편법 분양권 증여 85명 세무조사 [내부링크]

수억원 프리미엄 아파트 분양권을 수천만원에 거래 아들이 수십억 건물 사자 대출·이자는 엄마가 갚아 국세청이 이른바 ‘부모찬스’를 이용해 분양권이나 부동산 매매·증여 과정에서 편법 증여를 한 혐의가 있..

비투비 포유 '군백기'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답 [내부링크]

유닛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가 시대적 위로 감성을 배경으로 자신들의 음악이력을 응축한 앨범으로 새로운 활동을 시작한다.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비투비포유의 첫 번째 미니앨범 'IN..

지역 감염 확산, 광양 여수시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 [내부링크]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급확산하자 순천시에 이어 광양·여수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한 지자체는..

윙카 신혼여행 1일차, 남해 다랭이마을 [내부링크]

10월 31일 결혼식을 마치고, 다음날 11월 1일 일요일 신혼여행을 떠났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길게 쉴 수 있기 때문에 유럽으로 여행을 가볼까 했지만...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는 코로나 ㅠㅠ 이놈의 코로나..

조두순 출소일 앞두고 나영이 가족 결국 안산 떠난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 13일 (일요일) 조두순은 출소예정이다. 11일 피해자의 아버지는 JTBC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이사를 할지 말지 가족회의를 했는데 아이가 눈물을 흘리면서 조두순 출소 소식 이후 불안감에 잠을 못..

원-달러 환율 23개월만에 최저, 장중 1110원 깨졌다.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이 1110원으로 떨어지며 약 23개우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 거래일 대비 1116원으로 거래를 시작해 장중 하락세를 거듭하면서 큰 폭 하락한 것이다. 1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

지드래곤 두 번째 협업 나이키 운동화 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 파라노이즈 [내부링크]

가수 지드래곤이 함께한 피스마이너스원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스마이너스원은 11월 홈페이지를 통해 '에어포스원 파라노이즈 2.0(AF1 Para-Noise)' 판매 개시를 알렸다...

포천 운악골펜션 가성비 갑 단돈 7만원에 소고기 무한리필 [내부링크]

갑자기 핫해진 포천 운악골펜션.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가성비 갑 여행지로 손꼽히며 화재를 모으고있다. 현재 예약사이트는 폭주로 들어가지지도 않고 저렇게 에러가 떠버린다. 1인당 10만원도 안된느..

비와이, 8년 사귄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내부링크]

래퍼 비와이(27, 이병윤)가 8년 사귄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의 연을 맺는다고 한다. 비와이는 지난 2017년 라디오스타를 통해 미술선생님인 여자친구와 5년 째 연애 중이고,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독감 백신 접종한 70대 또 사망 [내부링크]

인천, 전북 고창, 대전, 제주 이어 5번째 대구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70대가 숨져 보건당국이 역학 조사에 들어갔다. 전국적으로는 인천과 전북 고창·대전, 제주에 이어 백신 접종으로 의심되는 5번째 사망자..

비자발급 또 거부?, 유승준 두번째 행정소송 [내부링크]

여행비자로 오면 되는데 취업과 연예활동을 할 수 있는 취업비자로 들어오려고 하니 정부가 막은 것이다. 대법원에서 원심 판결을 파기하고 고등법원으로 보내서 파기환송심 했는데 승소한것이다. 관광비자는 된다..

방탄소년단 BTS 병역특례?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처럼 국위 선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대중문화예술인에게는 병역 특례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여당 지도부에서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최고위원은 오늘 당 회의에서 "BTS는 빌보드 1위로 1..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9년만에 소통 SNS 개설 [내부링크]

전자발찌를 풀고 자유의 몸을 얻었다고 생각한 걸까. 3개월이 지나 SNS를 개설하고 세상과 소통을 시도했다. 12일 고영욱은 SNS개설, "9년 가까이 단절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살아있는 한 계속 이렇게 지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