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angya3의 등록된 링크

 kapangya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2023년 개소세 인하 연장? 전기차 보조금? [내부링크]

2022년도 어느덧 보름이 채 남지 안았습니다. 세월이 빨리 가는 게 야속하기만 합니다. 이렇게 해가 넘어가면서 바뀌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자동차 개별소비세 종료? 자동차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조치 종료 시점이 다가오면서 연장 여부가 신차 계약 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잇습니다. 정부에서는 개소세 인한 조치를 종료하고 2023년도부터는 5%로 정상화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5%에서 3.5%로 인하 조치가 자동차 산업의 어려움으로 지속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올해는 마지막이 될 수 있습니다. 친환경차의 보급 활성화를 위해 연장이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신차 출고 지연으로 상당수의 차종이 1년에서 2년까지도 출..

부산 광안2구역 SK뷰 드파인 분양 정보 [내부링크]

자 오늘은 광안 2 구역 주택 재개발 분양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산에 살면서 항상 해안가 라인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만 현실은 벽에 막혀 쉽지가 않습니다. 물론 자금의 압박이 주원인이지요. 사업규모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1240-38번지 일원 대지면적 : 65,950.5 m3 단지규모 : 지하 2층, 지상 31층, 10개 동 총 세대수 : 1237세대 중 임대 64세대, 일반분양 571세대 조합원 595세대 분양일정 및 분양가 : 미정 시공사 : SK 에코플랜트 위치 및 입지 광안 2 구역은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련산 역까지는 보통 10분 조금 더 걸리고 광안역까지는 5분에서 10분가량 걸리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어느 단지에서나 5..

부산 대연3구역 재개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대연 3 구역 재개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에서 시공을 맡았으며, 28개 동 총 3388세대의 엄청난 메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는 재개발 단지입니다. 23년에 분양 예정인 곳들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광주 사태로 현대산업개발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데요 그런 이미지를 벗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지 또 주의 깊게 봐야 겠습니다. 사업개요 명칭 : 대연 3 구역 주택 재개발정비사업 사업규모 : 지하 6층 ~ 지상 16~36층 동수 : 28개 동 총 세대수 : 4,488세대 시공사 :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브랜드 : 롯데캐슬, 아이파크 대연 3 구역 재개발 디아이엘은 1, 2, 3단지로 총 4,448..

10만원 기부하면 13만원 혜택... 고향사랑기부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시죠.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거주 중인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500만 원 이하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받는 제도입니다. 세액공제 한도 및 전액 세액공제 가능 액수 기부금 한도는 개인당 연간 500만 원 한도로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 가능합니다. 또한 기부금액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가 된다고 하네요. 즉 10만 원을 내고 10만 원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부금액의 30%의 포인트가 제공되면 이것으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10만 원 기부하면 13만 원가량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기부 및 답례품 수..

2023년 부산 분양 예정 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도 부산 분양 예정 아파트를 알아봅시다. 작년에 분양했던 아파트들 중에는 연신 오르는 분양가격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예전만큼 경쟁률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서울에는 미분양 아파트도 있다고 하고요. 아파트의 아자만 붙여도 묻지 마 청약을 했던 분위기는 온 데 간 데 없고 이제는 입지에 따라 청약시장도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월별 예상 분양 일정 2023년에 분양 예정인 아파는 약 2만 6천 가구 가까이 됩니다. 부동산 한파로 다들 분양일정을 연기한 탓에 작년에는 약 만 5천 가구 정도 분양을 했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1만 가구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별로는 남구가 약 8천세대로 가장 많고 강서구 약 7천8백 세대, 수영구 약 2천 세대, 부산진..

2023년 트렌드 과시적 비소비 [내부링크]

최근 젊은 세대들의 '무소비' 또는 '비소비'라는 말들이 2023년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욜로(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 플렉스(성공 또는 부의 과시), 오픈런(명품 구입을 위해 줄을 서는 것) 등의 과시적 소비를 했다면 2023년에는 '과시적 비소비'가 이전과 다르게 주도할 것이라고 하죠. 소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영혼까지 끌어 모아 번돈을 모두 써가면 소비를 즐기며 만족했지만 한계를 느끼고 그 즐거움도 잠깐인걸 알게 될 때면 이미 우리의 통장이 텅텅 비게 되겠죠. 또한 최근의 역대급 인플레이션과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우리는 돈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남들에게 과시하고 보여줌으로써 나의 자존감을 올리려고 했지만 지금은 그 다르다..

2023년 실손보험 중복 중지 기능 및 인상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도 어느덧 지나가네요. 올해는 정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생각해보면 기억이 안 날정도 빠르게 지나간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2023년에 바뀌는 실손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손보험 중지 기능 개편되고 보험료가 또 인상된다고 히니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실손보험 중복 가입 실손보험은 여러 개를 중복 가입한 경우에도 치료비를 초과하여 이중으로 전액 받을 수 없습니다.(치료비를 각 보험사 별로 비례 보상) 그래서 중복가입이 되었다면 불필요한 보험료가 계속해서 나가고 있는 건데요. 이처럼 실손보험 중복가입자는 약 150만 명 정도 되는데요 이중 대부분은 개인실손보험과 회사에서 복지혜택을 받는 단체실손 보험의 중복 가입으로 약 144만 명 96% 정도가 ..

2023년 출산장려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신을 통해 소중한 생명이 찾아왔음을 실감하고 부모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부모마음은 한결같지만 경제적 여건 때문에 그렇게 다 해줄 수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임신, 출산 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정부에서 지급하는 출산지원금의 지원규모가 늘어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2023년도의 출산장려금의 종류와 혜택적용 기간을 알아봅시다. 첫 만남 이용권 2022년에 태어난 아기부터 20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 출생일로부터 1년 내에 사용하여야 하지만 조리원 결재 및 백화점, 배달 앱등에서 사용 가능 하니 사용처가 많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러한 바우처 지원이 2023년에도 유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기의 주민등록상 주소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2023년 정부 지원금 대폭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는 2023년도 총예산을 639조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그중에 보건, 복지, 고용 부분에 226조를 지원하기로 하였네요. 내년부터는 바뀌는 분야별로 소득기준 및 지원금액의 변동사항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우선 2023년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이 10% 인상되었습니다. 즉 맞벌이 가구 기준 최대 300만 원에서 330만 원까지 인상되었고 재산요건도 기존 2억 원 미만에서 2억 4천만 원 미만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자녀장려금도 70만 원에서 80만 원으로 인상되었네요.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은 홈택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기초연금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 거주 중인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

2023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신청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에 저소득층 및 청년층의 알뜰교통카드 혜택이 상향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아래 포스팅 참고 하셔서 꼭 신청하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알뜰 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도보하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더불어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세이브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2023년에 이 교통카드를 쓴다면 청년층에서는 28,600원, 저소득층은 39,600원까지 요금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더하면 더욱 할인 폭이 커집니다. 신청 및 사용방법 1. 신청방법 우리 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티머니페이, 모바일캐시비, 원패스 선불형 교통카드등으로 알뜰교통카드를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

2023년도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에 정부에서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의 80%를 3년간 지원해주는 사업인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사업주와 근로자의 사회보험료(고용보험, 국민연금)의 80%를 나라에서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을 들지 않는 것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최대 3년간 지원하며, 회사원처럼 일반근로자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모두 지원이 되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예술인은 고용보험만 지원 가능합니다. 1. 지원대상 가. 일반근로자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 중에서 월평균 급여가 260만 원 미만인 신구가입근로자와 사업주가 이에 해당됩니다. 일반 근로자는 신청하는 날을 기준으로 직전 6개월간 고용보험, 국민연금 자격..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초간단) [내부링크]

디지털 부업인 구글 애드센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많은 고수분들이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유튜브 영상 및 블로그를 볼 수 있지만 이것도 역시 단시간 내에 많은 수익을 얻을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선 구글 애드센스의 시작단계인 신청 방법을 알고 도전하여 꾸준하게 유지한다면 우리도 언젠가 디지털 노매드의 길로 들어설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로그인하기 처음 애드센스를 검색하여 들어오면 위의 로그인 창이 뜨는데 아래의 시작하기를 누르고 모두가 하나 또는 몇 개씩 있는 구글계정으로 연동하면 됩니다. 콘텐츠에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에드센스 설정하기 처음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 중앙에 3가지 설정을 해줘..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 (저품질 걱정 노노) [내부링크]

요즘 금리도 계속 오르고 있고 주식도 계속 하락장에 먹고살기 힘든 나날들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업을 생각하시거나 또는 실행에 옮기고 계신대요. 오늘은 집에 인터넷만 된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한번 시작해 보고 그만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 하면 진입 장벽이 높고 꾸준함을 요하며, 약간의 스킬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이런 문구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루 한 시간만 투자하면 월 100만 원 추가 수입. 하지만 시작 단계에서 저런 고수입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요. 우선 우리는 이런 게 있고 시작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는 내가 공유한 링크를 통해서 누군가 쿠팡에서 물건을 산..

2023년 새해 해돋이 명소 및 행사 [내부링크]

2022 임인년 한해도 순식간에 지나가고 2023 계묘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를 되돌아보면... 뭘 했고 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쉽게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지나간 듯합니다. 저와 같은 분들 많으시겠죠? 하지만 다가오는 새해에 대해 기대와 희망으로 앞으로 살아가는 거 아니겠습니다. 그런 기대감으로 전국의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에서 첫 해를 보며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전국 해돋이 명소와 올해 다시 열리는 행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미곶 포항에 위치한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하여 새해가 가장 빨리 오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호미곶 일대는 해맞이 공원이 있고요.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상생의 손'이 있습니다 바다와 육지의 화합의 의미를 담고 있고 바..

2주택자 및 다주택자 취득세 종부세 중과세 완화 등 부동산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서울을 빼고 나머지 지역의 조정지역 해제에 이어 2 주택자 이상의 종부세가 완화될 것이라는 전방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2 주택자 이상의 취득세도 완화될 수 있다는 조짐도 보이고 있네요. 현재 기준으로 2023년 대비 앞으로의 정책을 알아보시죠. 다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완화 관련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세 완화 관련 다주택자 주담대 허용 보금자리론 최대 집값 9억 원까지 허용 2 주택 이상의 다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완화 우리는 종부세라고 부르며 재산세에 더해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주택을 보유 시 추가 세금을 요하는지라 이중과세라는 이슈가 있습니다. 22년 현행 기준으로 1 주택자는 공제금액 11억 원, 2 주택자 이상의 공제금액은 6억 원이었습니다. 2 주택 이상의 주택을 보유한자는 1 ..

크리스마스, 석가탄신일도 대체 공휴일 지정 제안 [내부링크]

현재 여당인 국민의 힘에서 20일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할 것을 권고하였다고 합니다.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주호영 원내 대표가 올해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라서 아쉽다고 하고 크리스마스는 국경일이 아니기 때문에 대체 공휴일에서 빠졌다고 말했다네요. 우선 대체 공휴일 제도가 유통 행사 외식업계의 내수진작에 효과적이고 국민의 휴식권 확대와 종교계의 요청 등을 고려하여 정부에 대체 공휴일 지정을 검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 원내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의 면담에서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 대체 공휴일 지정에 대해 정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거 같다고 말해 저희의 기대감을 상승시켜 주었습니다. 이전에 공휴일을 토요일과 일요일에 겹치게 되면 대체 공휴일을 지정하도록 하는 공휴..

승용차 개소세 인하 연장..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 축소.. [내부링크]

오늘 정부는 '2023년 상반기 개별소비세 탄력적 운용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승용차 개별소비세(이하 개소세) 인하는 연장되었고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은 축소되었습니다. 승용차 개소세 인하 연장 정부는 올해 말에 종료 예정이던 승용차 개소세 30% 인하 조치를 2023년 6월까지 6개월 연장을 발표하였는데요. 개소세 한도는 최대 100만 원으로 차량을 구매할 때 세금 혜택을 모두 충족한다면 최대 개소세 100만 원, 교육세 30만 원, 부가세 13만 원 해서 총 143만 원 세금 인하 혜택을 볼 수 있죠. 정부 발표에서 승요차 가격 부담을 줄이고 기존의 계약했던 고객들이 차량 출고 지연으로 세금 인한 혜택을 못 보는 것을 고려한 발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요약하면, 전 자동차에 대해서 개소세 3..

특례보금자리론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작년 윤석열 정부의 공약이었던 특례 보금자리론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의 벽으로 내 집 마련이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정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한시적으로 개편될 특례 보금자리론에 대해 나이, 소득기준에 대해 알아봅시다. 특례 보금자리론 개편 내용 위의 내용을 요약해 보자면 - 한시적 2023년 1년 동안 기존 안심 전환대출, 적격대출 = 특례 보금자리론으로 통합 운영 1. 자격 : 주택 가격 9억 원 이하 2. 한도 : 기존 3.6억 원 > 5억 원 3. 소득기준 : 소득제한 없음 4. 금리 : 단일금리(우대조건만 적용) 5. 신규 구매, 대환, 보전 모두 적용 가능 개편 내용의 핵심은 안심 전환대출, 적격대출을 기존 보금자리론으로 통합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지원..

주 52시간 근무제 폐지? 최대 주 69시간까지 근무가능 [내부링크]

지금은 근로기준법상 주 52시간 최대 근무시간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정부에서 주 52시간 폐지안을 받아들이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노동계의 반발로 정작 시행이 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입니다. 현재 : 주 52시간 근무제 주 52시간 근무제는 문재인 정부 당시 도입되어 2018년 7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1주일 단위로 법정 근로시간이 기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줄어든 근로제도 인데요. 기본근로 40시간, 연장근로 12시간까지 해서 일주일에 최대 52시간 범위 내에서 근로가 허용되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주 단위로 근로시간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규정대로라면 근무자가 본인 의지로 주 52시간을 초과하여 근무하여도 해당 사업체는 근로기준법 위반 처벌 대상이 되므로 사업주 입장에서는 52시간이 ..

테슬라 1000만원 할인의 재고차 찾는법 [내부링크]

테슬라는 올해에만 6차례 가격 인상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꺾기가 시작하자 가격을 드디어 인하하기로 결정했네요. 이미 미국과 중국에서는 판매 가격을 낮추었는데요. 수요 둔화와 재고차 증가로 테슬라가 결국 콧대가 꺾이고 말았네요. 테슬라는 '모델 3'을 기존 7034만 원에서 6434만 원으로 '모델 3 롱 레인지'도 8469만 원에서 7669만 원으로 낮췄다. 하지만 소비자 가격 인하는 아니고 연말 재고 차량에 한해 할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테슬라 가격 할인의 이유 1. 차량용 반도체 공급 원활 테슬라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낮추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수요 감소 및 재고량 증가의 이유도 있겠지만, 차량용 반도체의 공급이 원활해졌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2021년 차량용 ..

빌라왕의 사망.. 세입자들의 보증금은? [내부링크]

수도권 소재 빌라 1139채를 갭 투자로 매입해 빌라 왕으로 불리던 한 개인의 사망으로 해당 빌라의 거주 중인 임차 임들의 피해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는 뉴스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전세 사기 같은 서민 범죄는 엄벌한다고 하나 당사자들은 전세 보증금 반환을 받기가 오래 걸릴뿐더러 쉽지가 않습니다. 예전부터 이러한 깡통 전세로 보증금 피해를 받은 사람들이 있었고 요즘 들어 금리가 갑자기 올라 이러한 피해는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빌라 왕 사망과 임차 임들의 피해 이번 빌라 왕 사망으로 임차 임들 중 많은 사람들이 주택보증 공사의 반환보증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계약 해지를 통보받아야 할 임차 임의 사망으로 대신 보증금을 돌려주어야 하는 주택보증 공사에서 변제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

2023년도 전기차 보조금 삭감 예정 [내부링크]

이제 2022년도 어느덧 열흘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가 지난 일들을 돌이켜 보면.. 뭘 하면서 1년을 지냈는지 저와 같이 기억도 잘 아나는 사람들이 제법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2023년의 전기차 보조금은 어떻게 될 예정인가?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2022년도보다는 줄어들 예정입니다. 2023년의 전기차 보조금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도 보조금 현황 2022년도의 전기차 보조금은 진작에 소모 완료 이번달에 차량이 출고되시는 분들은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의 형태는 국고 보조금과 지방비 보조금으로 나뉩니다. 우선 국고 보조금은 최대 700만 원(추가 인센티브 포함)으로 전국 모든 지자체가 동일합니다. 그리고 지방비 보조금은 각 지자체 별로 상이하며 이는 자신이 거주 중..

남천자이 평단 분양가 3000만원.. 엘시티 보다 비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영구 남천동의 삼익타워를 재건축하여 후 분양하는 '남천 자이'가 평균 분양가 3000만 원을 기록했다네요. 부산에서는 펴는가 3000만 원이 마지노선이라 여겨졌는데 엘시티를 뛰어넘는 분양가가 나와서 관심 있는 사람들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남천 자이 사업개요 사업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총 913세대 중 일반 분양은 116세대입니다. 하지만 광안대교 뷰가 나오는 로열동 로열층은 이미 조합원들이 모두 선점하였고 일반분양에는 저층 및 단지 뷰가 대부분입니다. 입지 1. 교통 부산 2호선 남천역 도보 9분이며 광안대교로 분기점 옆에 있어 광안대교로 출퇴근하는 분들은 메리트가 있습니다. 2. 환경 메가마트 남천점 0.3km / 늘 푸른 공원 도보 1분 거리 / 강안병원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