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21의 등록된 링크

 karl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8건입니다.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FC 액셔니스타 VS FC 탑걸 경기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에서 'FC 액셔니스타 VS FC 탑걸' 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오늘 방송 경기후기를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간만에 축구경기가 다시 재개되니 선수들이 굉장히 반갑습니다. 골키퍼..

세아메카닉스 최종경쟁률 4951.74대 1 [내부링크]

세아메카닉스 청약일정이 오늘로서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청약최종경쟁률이 나왔는데요.신한금융투자에서 공모주 청약이 이뤄진 세아메카닉스 최종경쟁률과 균등 예상배정주수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년심판 9-10회 다시 읽기-'온 마을이 무심하면 한 아이를 망칠 수 있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을 정주행한 후 9-10회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소년심판>은 총 10부작이며, 9-10회는 마지막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제 개인적인 해석도..

GoS논란, 삼성의 원숙한 대응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의 갤럭시22시리즈의 GOS이슈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오늘 이 소식을 뒤늦게 접하고 공부하는 차원에서 한번 접근해 보고자 합니다. GOS가 무엇인..

내돈내산 - 포켓몬 빵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내돈내산 시리즈, 그 바로 유명한 포켓몬 빵을 운좋게 구매한 후기를 같이 나눠볼까 합니다. 이 빵 맛...맛있습니다! 소보로도 아닌 것이 달달하게 텁텁하면서도 우유나 커피랑 같이 먹으면 맛날 꼬부기빵..

세아메카닉스 공모청약안내(3/15-16) [내부링크]

오늘은 세아메카닉스 공모청약안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구우먼과 하루 겹친 일정인데요, 벌써 하루가 지났네요. 세아메카닉스 공모주에 대해, 기업에 대해,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공구우먼 공모청약안내(3/14-15일) [내부링크]

이번주에 공모주 청약이 두 건이 있습니다. 공구우먼과 세아메카닉스(15-16일)인데요, 먼저 공구우먼부터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두 공모주가 하루가 겹치게 되네요. 1. 공구우먼은 뭐하는 기업인가? 공구..

나태주의 시-'아끼지 마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나태주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중에서 '아끼지 마세요'라는 시를 공유하고자 한다. 아끼지 마세요 좋은 것 아끼지 마세요 옷장 속에 들어 있는 새로운 옷 예쁜 옷 잔칫날 간다고 결혼식장 간다고 아끼지..

기상청사람들 10회-열대야 '결혼 갑론을박' [내부링크]

드라마를 읽어주는 카알, 오늘은 기상청사람들 10회 <열대야>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이번 회차는 이시우가 비혼주의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진하경, 그리고 주요인물들이 생각하는 결혼에 대한 갑론을박..

결혼작사이혼작곡 시즌3-6회 다시 읽기-기승전결혼이예요 [내부링크]

<결혼작사이혼작곡> 시즌3, 6회 드라마를 읽어주는 카알이 되어버린 저,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스포는 당연히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로마와 결혼했다고 이야기하는 시오노 나나미, 그녀는 로마가 좋아..

기상청사람들 9회-마른장마, 이시우가 왜 비혼주의자? [내부링크]

기상청사람들 9회는 '마른장마'입니다. 오늘 JTBC 토/일 드라마 기상청사람들 9회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찌질한 사람, 한기준 한기준이 오늘도 찌질함의 극한을 보여줍니다. 이시우(송강 분)와 진하..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5회 다시 읽기-서반, 서동마 형제 진격 앞으로!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이하 결사곡) 시즌3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애정전선이 구축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결사곡 시즌3에서 5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오늘 주제를 '서반과 서동마 형제의 무대포 진격 앞으..

나태주의 '좋다' [내부링크]

나태주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서 게재된 '좋다'란 시이다. 너무 짧아서 뭘 쓸 수 있을지 장담 못 하겠다. 좋다 좋아요 좋다고 하니까 나도 좋다. 군대동기가 자기가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초딩 동창이 있다고..

어쩌다 한우를 먹게 된 저녁(feat.4만원의 행복) [내부링크]

오늘은 본의아니게 4만원으로 쇠고기를 먹은 저녁을 먹게 된 생활을 잠깐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지난번에 제가 육회포장기를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도 웬지 육회가 먹고 싶어 다시 군위참좋은한우로 출발했..

소년심판 7-8회 다시 읽기-"피해자는 있고, 가해자는 없는"(스포있음)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을 정주행한 후 7, 8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해석, 줄거리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년심판>은 원래 넷플릭스 유튜브에서 홍보도 안한 그만큼 기대하지 않았던..

소년심판 5,6회 다시 읽기-"성경을 읽기 위해서 촛불을 훔쳐선 아니 된다"(스포있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티친님의 블로그글을 보면서 보게 된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을 정주행중인데요, 제 성격이나 스타일상 모든 회차를 다 리뷰하는 게 제 스타일인데, 살다보면 그렇게 꼼꼼하게 다 처..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미디엄로스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스타벅스 최저가마켓 인기순위 Top10에서 살펴봤던 Top1인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미디엄로스트"를 쿠팡해서 주문하고 언박싱하면서 바로 커피한잔 드립을 내려마시는..

2022년 20대선 실시간 투표실황- 신박하고 신선한 메타버스세계 [내부링크]

제가 오늘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2022년 20대통령선거 실시간 투표실황/개표방송을 보면서 이전과는 다른 너무나 혁신적인 메타버스의 세상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19대통령선거 때에는 볼 수 없는 메타버스 A.I 신..

금호석유 2021년 배당결정 1주당 10,000원, 우선주 10,500원 [내부링크]

작년에 김정환의 주식시황을 들으면서 금호석유에 대한 소식을 접했는데요, 연말이 되면 다들 배당금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매수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금호석유는 12월말에 자사주 편입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

샤를 페로/ 장화 신은 고양이 [내부링크]

지은이 샤를 페로는 1628년 부르주아의 집안의 7남매 중 막내로 파리에서 출생했다. 그는 변호사가 되지만, 법복에 염증을 느끼고 문학과 정치 활동에 매진한다. 재무성의 세금징수관으로 일하던 둘째 형 피..

김민섭/ 대리사회 [내부링크]

1 저자 김민섭은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라는 책으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그는 망원동에서 어린 시절을 거의 보냈다. 그런 추억과 경험, 그리고 그 망원동이란 공간을 사회학적인 시선으로 가볍게 적..

넷플릭스 / 잘 알지도 못하면서(2008) [내부링크]

*스포주의!!! 영화 <잘 알지도 못하면서>의 줄거리, 결말, 개인적인 해석까지 여과없이 노출합니다! 1 이 영화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이다 우연히 보았던 이 영화가 '홍상수 감독의 영화'라는 것이다. 여배우 김민..

이규천/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 [내부링크]

1 도서관에 우연히 눈에 들어와 빌린 책이다. 알고 보니 이소은이라는 가수가 있었다구. 큰 딸 이소연, 작은 딸 이소은, 두 사람 모두 음악인으로 성장했다. 큰 딸은 신시내티음대 종신교수로 피아니스트로..

다니엘 페낙/ 소설처럼 [내부링크]

Story is Enough! 우리는 어릴 때부터 이야기를 좋아한다. 어릴 적부터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이 해주시는 이야기나 동화에 흠뻑 매료된 기억이 있다. 이것은 인간이 태생적으로 이야기를 흠모하는 경향이 있..

카카오뱅크 사본, 어떻게 해야하지?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에는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가 금융에 손댄다는, 카카오 뱅크가 등장했을 때 반신반의했지요. 은행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닌데. 마치 토스가 금융업을 한다고 했을때 우리..

이병욱/ 그분을 기억한다(feat. 곰브리치 '서양미술사') [내부링크]

이 글은 개인적으로 본 TV프로그램과 이병욱의 단편소설,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이야기를 콜라보하여 쓴 주관적인 스토리임을 밝힌다. <전지적 참견 시점>이 아닌 <나혼자 산다>  예전에 즐겨보던 TV프로그램..

무진기행/ '차나 한잔' Review -"나쁘지 않은 인생은 나쁘다" [내부링크]

Prologue...   30대 초반의 일이다. 그때 우리 첫애가 태어났다.  난 직장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그냥 직장을 나오고 싶었다. 부끄러웠다. 실수한 그 날 바로 상사를 찾아 사직서를 제출했다. 붙..

남의 것에 충성하는 자(feat.김미진'왕의 재정') [내부링크]

김미진 간사의 <왕의 재정>에서 본 대목이다. 주제는 '남의 재물에 충성하라'이다. 기본적인 내용은 사진으로 찍어 게재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 내용을 요약하면 이렇다. 1 김미진 간사님이 지금 오리진(오..

존 비비어의 광야에서 [내부링크]

  0 ‘광야’를 아는가? 그리스도인이라면 ‘광야’라는 단어는 너무나 익숙한 단어이지만, 신앙이 없는 비그리스도인이라면 ‘광야’라는 단어는 익숙치 않을 것이다. T.S.엘리엇의 유명한 시 <황무지>의 그 황..

인생의 위대한 스승, 괴테 [내부링크]

우리가 괴테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은 <파우스트>일 것이다. 파우스트 박사와 메피스토펠레스 등일 것이다. 이 책은 괴테의 작품뿐만 아니라 그 속에 드러난 괴테의 가치관과 철학, 생각, 사상들을 다루고 있다...

미국 주식이 답이다(2021) [내부링크]

"역사가 입증한 부의 추월차선, 역시 미국주식이 답이다!" -이 책은 왜 미국주식이 '부의 추월차선'이 되는지를 객관적으로 진술한 책이다. 미국주식의 규모와 크기도 독보적이지만, 미국주식만이 가진 장점과 특..

유발 노아 하라리 外 /초예측 Review [내부링크]

"인간의 현재에 대한 진단과 미래에 대한 내다봄" "인간은 그 자체로 최종 완제품end product이다" -다니엘 코엔 유발 노아 하라리의 진단 1 제러드 다이아몬드는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가리켜“역사와 현..

마흔을 위한 경제학/ 기분과 문화적 가치 [내부링크]

1 나이 40이라는 것 링컨은 "나이 40이 되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나이 40년, 중년의 진입로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 고령화사회가 되다 보니 40세는 아직 어리다, 아직 젊다는 느..

기독교적 관점에서 본 "아이를 왜 가져야 하는가?"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제자가 뜬금없이 카톡이 와서 질문을 한다. 그래서 제자에게 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을 해주었는데, 그 내용을 한번 싣고자 한다. 기독교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다. 제자가 질문한 내..

정혜윤/ 아무튼, 메모/ '문장이 마음에 내려앉는다' [내부링크]

1 메모해 둘껄 우리는 가끔 꿈을 꾼다. 기억하고 싶은 꿈, 문장, 사건, 등장인물, 대사 ...하지만, 그것을 일일히 기록하고 메모를 남기는 것은 쉽지 않다. 그리고 그 기억들은 휘발된다. 단초가 될 만한 키워드..

가상화폐와 가치, 그리고/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Review [내부링크]

펠릭스 마틴의 <돈>이란 책에 보면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1 지구 최고의 오지, 야프섬에도 화폐가 있었다 20세기 초, 태평양에 있는 야프섬은 지구 최고의 오지 중의 하나였다. 이 오지에 1896년 독일 상인 고데..

싸이월드가 부활??? 묵혀둔 도토리를 돌려준답니다! [내부링크]

지금 현재 시각으로 싸이월드의 홈페이지는 이렇게 리셋 카운트 다운 중입니다! 30-40대의 젊은 시절, 청춘의 로망을 불태웠던(?) ㅋㅋ 싸이월드(사이월드)가 다시 부활한다고 합니다. 근데 자세히 보니, 부활예..

넷플릭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 [내부링크]

우연찮게 보았던 영화 <롱 리브 더 킹>입니다. 이런 영화가 있었나 싶었네요. 주연이 '김래원'이라 서스름없이 보다 보니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김래원은 남자가 봐도 기분 좋은 캐릭터입니다 ^^). 영화의 스..

플라톤/ 크리톤 '내가 있어야 할 곳 지금 그리고 여기here and now' [내부링크]

국가와 시민은 계약과 동의관계, 소크라테스는 한 평생 그리스를 사랑했고. 그곳에서 가정, 철학, 인생, 법률, 문화, 교육 등 모든 것을 누려왔다. 하지만 지금은 부당한 판결에 대한 반응으로 크리톤의 도망행각..

J.S.밀/ 자유론 [내부링크]

공리주의란 '인간이면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쾌락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고자 하는 경향을 가진다'(제러미 벤담 1748-1832). 쾌락에는, 육체적 쾌락은 질이 낮은 쾌락이고, 정신적 쾌락은 질이 높고 고상한 쾌락..

다나카 히로노부/ 글 잘 쓰는 법, 그딴 건 없지만 [내부링크]

나는 지금 이 글을 쓰기 전, 잠시 MLB 중계를 보고 있다. 류현진이 한 때 몸담았던 LA 다저스의 경기이다. LA 다저스에는 내 꿈에 등장해서 BOS 레드삭스에서 LA다저스로 트레이드된 것을 몇 개월 전에 미리 보여..

소크라테스의 변명/ 필사(17.12.25~18.2.28) 인증샷 [내부링크]

<소크라테스의 변명>을 필사하고자 시도하면서 노트를 정했는데, 그건 바로 톨스토이의 노트였다는. 알라딘에서 굿즈로 준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노트에 17년 12월 25일부터 필사를 시작했다. 그리고 거의 2달..

넷플릭스 윤성현 감독의 사냥의 시간(2020) [내부링크]

*스포주의!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모든 것을 노출하니 참고바랍니다! 1 영화 <사냥의 시간>을 보았다. 이제훈, 박정민이 10년 만에 뭉친 영화이기도 하다. 윤성현 감독이 10년전의 <파수꾼>에서 출연한 배우들..

투명사회와 기괴한 라디오(feat. 존치버,하라리) [내부링크]

* 이 paper를 쓸 당시에는 알라딘블로거로 활동할 때였고, 이 책 저 책을 독서하면서 받은 느낌과 통찰을 콜라보래이션 하는 글을 많이 썼다. 오늘 이 paper도 그러한 글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호모 데우스 시..

넷플릭스/ 파수꾼(2010) 감상과 사색- Story is Enough! [내부링크]

*스포주의! <파수꾼>의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 그리고 개인적인 해석까지 모두 공개합니다! 1 이 영화를 선택한 것은 박정민 때문이었다! 다들 이제훈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나는 박정민 때문이었다. 박정민을 영..

김진명의 바이러스 X [내부링크]

제가 독서를 한참 시작할 때 김진명의 소설이라면 죄다 읽어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거의 다 읽었던 것 같은데요, 제가 그렇게 김진명의 소설을 읽을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작품은 흥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집요..

김종봉의 돈의 시나리오 Review [내부링크]

유튜브 <김작가TV>에서 우연히 영상을 보았는데, 그 때 등장한 인물이 바로 김종봉이었습니다. 그는 주식투자전문가였지만, 소위 말하는 가치투자자라기 보다는 단타전문가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그가 추구하..

부자의 그릇 Review/이즈미 마사토/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내부링크]

1 이 책은 돈에 대한 소설책이다.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에 대한 소설책이다. 특별히 ‘배달의 민족’의 대표인 김봉진 독서법에서 추천한 책이다. 돈만큼 인간사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것도 없..

존 쿠시의 야만인을 기다리며 [내부링크]

과연, 누가 야만인인가? 0 존 쿠시가 『마이클 K』,『추락』라는 작품으로 한 작가에게 두 번 주지 않는데, 이 룰을 깨고 두 번씩이나 맨부커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또한 노벨문학상까지 거머쥔 작가인지 이..

앤드루 산텔라의 미루기의 천재들 [내부링크]

1. 북튜버 김겨울의 책소개를 보고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다. 흥미롭다 싶었다.     2. 나는 독서를 미루고 있다. 허툰 짓을 하면서 독서를 미루고, 글쓰기를 미루고 있다. 그것이 얼마나 생산적인지 알면..

여행의 이유/ 김영하 '길 위의 날들이 쌓여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내부링크]

1 두 가지 편견을 깨다 첫째, 김영하는 소설가이다. 소설가가 에세이라니? 둘째, 김영하는 여행가가 아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김영하를 좋아해마지 않을 수 없었고, 그가 여행에서 만나는 ‘뜻밖의 사..

광야에 꽃이 피었습니다/ 사진에세이 [내부링크]

1 그는 삼천포에서 태어났다. 흔히 바닷가에서 누릴 수 있는 어린 시절의 추억과 동심이 그의 삶의 배경이 되었다. 그림을 즐겨 그렸던 그 소년이 이제는 사진기를 들고 사진으로 삶을 그려내었다. 2 사진기에..

"뷰봇viewerbot이 필요해?" [내부링크]

  1 박상영의 단편소설집이다. 단편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는 알고보니 이전에 작품집에서 보았던 내용이었다. 그래서 스킵! 어디까지가 연결되고 어디까지가 끊기는지 유심히 보지..

러시아 영화/ 퓨리어스 [내부링크]

우리집 셋째 초딩(3년) 아들과 같이 재밌게 본 영화 <퓨리어스>에 대한 이야길 해보고자 합니다. 누군가 '러시아판 '이라고 하던데, 징키스칸의 몽골 100만 대군과 20명이 싸운다는 허무맹랑한 컨텐츠라고, 러시아..

김병완의 기적의 인문학 독서법 [내부링크]

"고전의 매력은 질박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고전이 가진 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즉, 전혀 다듬어지지 않은 통나무와 같은 것이 고전입니다. 통나무는 식탁의 재료가 되기도 하고, 수레의 재료가 되기도 하고, 궁..

위화의 소설/인생, 영화 /인생(1994) [내부링크]

1 위화의 『인생』의 원제는 ‘살아간다는 것’이다. 위화는 그 살아가는 힘이 ‘절규나 공격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인내, 즉 생명이 우리에게 부여한 책임과 현실이 우리에게 준 행복과 고통, 무료함과 평범함을..

'명륜진사갈비', 가족외식 추천합니다! 광고 아님돠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가족 외식한 식당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친한 형님이 올해 초에 저에게 카톡으로 상품권을 하나 보내주셨는데, 바로 명륜진사갈비(무한리필) 4인 식사 쿠폰이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위트 넘치는 이기호 우화집/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내부링크]

0 위트 넘치는 이기호! 이 책은 40여개의 이야기들로 구성된 단편소설집이라고 보면 되겠다. 짤막한데 이기호의 지적과 통찰이 돋보인다. 그리고 가끔씩 독자를 웃게끔 하는 이기호 특유의 위트가 제법 맛있다! 이..

호모 비아토르Homo Viator, 길 위의 인간 [내부링크]

1 오래 전에 라디오에서 들은 사연이다. 사연은 이런 내용이다. 직장에서 한 남편이 사내 경품추첨에서 당첨이 되었다. 4인 가족 외식뷔페식사권에 당첨이 되었다. 너무나 기쁜 나머지,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다니엘 래드클리프의 정글(2017)-재수정판-1 [내부링크]

어제 올린 paper에 아마 사진이 문제가 되어서인지 관리자에 의해 삭제가 되었다고 했습니다. 아래의 이모티콘과 함께 이렇게 나타나네요 ㅠㅠ그래서, 부랴부랴 메일 보내고 다시 수정해서 혐호감을 주었던 사진과..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 비극은 어디에서 출발하는가? [내부링크]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을 대하면서, 인간의 비극, 비극적인 작품에 대해서 한번 돌아보며 잠시 포스팅을 해 본다. 0.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을 다들 알 것이다. 『햄릿』, 『리..

웹툰 추천 / 흙수저를 위한 나라는 없다 [내부링크]

흙수저를 위한 나라는 없다 - 1화_ 흙수저를 위한 나라는 없다. 1화_ 흙수저를 위한 나라는 없다. comic.naver.com 웹툰이지만, 만화이지만, 참 솔직하고도 묵직한 울림이 있는 만화인 듯합니다. 네이버웹툰에서..

화가 이중섭의 비극미 [내부링크]

1 소의 말 높고 뚜렷하고 참된 숨결 나려나려 이제 여기에 고웁게 나려 두북두북 쌓이고 철철 넘치소서 삶은 외롭고 서글프고 그리운 것 아름답도다 여기에 맑게 두 눈 열고 가슴 환히 헤치다 -이 시는 1951년 봄..

그 탕자의 그 탕부 아버지 [내부링크]

1 팀 켈러는 그의 저서에서 ‘흔히 ‘탕자’라고 번역되는 문구의 형용사 ‘prodigal(프러디걸)’은 ‘제멋대로 군다’는 뜻이 아니라 Merriam Webster’s Collegiate Dictionary(메리엄웹스터대학생용사전)에 따..

쿠팡박스 재사용^^ [내부링크]

제가 알라딘에서 중고서적을 판매한다고 했었죠. 사정이 있어 책을 팔게 됐는데, 솔직히 포장이나 박스를 위해 돈을 쓴다는 게 여의치 않고 알라딘에서 파는 포장용지를 사기 전까진 종이박스를 재사용할 것으로..

박시백의 35년①②③ 아, 나의 조국이여 [내부링크]

오늘의 리뷰는 박시백의 : "아, 나의 조국이여!" 입니다. 1.1권이야기 1권의 리뷰는 적지 못해서 SKIP해야겠군요! 기록이 없으면 기억도, 독서도 휘발된다. 제가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휘발되지 않는 독서를 하시..

역사만화 / 35년④⑤ 한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내부링크]

  1 강주룡 고무신이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시기에는 대도시마다 고무신공장이 많았다. 평양의 고무공장 공장주들은 임금인하를 공동결의했다. 1930년 8월 5개 공장, 1,000여명의 노동자들은 동맹파업을 감..

내돈내산/ 구미의 맛난 커피샵, "GLOW Five"~ [내부링크]

얼마전에 글로우 파이프를 지나치다 보니 간판이 바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손님이 너무 없어서인지 커피전문점이 인제는 <리얼파스타>로, 파스타전문점으로 업종전환을 했습니다. 안타깝네요. 고급커피를 제공..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고통이 고통을 불행이 불행을 이해하다 [내부링크]

1 『인간실격』은 다자이 오사무의 자전적 이야기이다. 나는 작가 다자이 오사무의 인생을 보면서 그 작가에 대해서 깊은 애정과 위로를 건네받았다. 2 다자이 오사무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별 어려움이 없..

이상민의 나이 서른에 책 3,000권을 읽어봤더니 "책은 육수, 삶은 뼈!" [내부링크]

이 책은 다독의 장점과 한계, 작가는 다독하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거품을 빼준다. 자신은 20대에 3,000권의 책을 읽었지만, 지금 수입이 보장되지 않은 작가이다. 하지만 자기만족에 행복한 인생이라면서 다독을..

문학은 인생을 욕하지 않는다(feat. 존 치버의 조앤) [내부링크]

1 문학이 좋은 것은 문학의 프레임frame에는 한계limit가 없기 때문이다. 거기엔 무한대의 포용과 허용의 게토ghetto가 존재한다. 문학이란 우주는 끊임없는 용납과 얼싸안음으로 독자를 품고 위로한다. 문학은..

인생은 ‘Where’가 아니라 ‘How’ [내부링크]

1 이 책은 저자 부부가 2017년 여름 세계여행을 떠나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의 31개구을 돌면서 여행 중에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젊은 한인 이민자들을 만나 30여차례 인터뷰한 내용을 모아 ‘이민자..

가즈오 이시구로의 남아 있는 나날/ 뭣이 중헌디? [내부링크]

1 가즈오 이시구로는 1954년에 일본에서 태어났다. 그는 5살 때 아버지(해양학자)의 진로에 따라 영국으로 이주했고 영국에서 철학과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특별히 이 『남아 있는 나날』은 1989년에 발표..

이야기꾼, 위화의 가랑비 속의 외침 [내부링크]

1 우리는 유년시절을 보내면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한다. 때로는 필요하고 시의적절한 경우case by case도 있고, 때로는 그 나이 때의 자아가 견뎌내기엔 너무 무겁고 버겁고 둔중한 damage를 받아들여야 하..

전안나의 1천권 독서법 "거인의 어깨에 올라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라!" [내부링크]

하루 1권 3년, 내 삶의 바꾸는 기적 의 전안나 작가는 인생의 절벽에서 책을 만난 작가이다. "2천권의 책을 읽으면 머리가 트입니다." -우주를 바꾸기보다 '나'를 바꿨다! 독서의 삶에서 작가의 삶으로 나아가다!..

나의 독서 어플 BEST 3 [내부링크]

몇년전에 독서를 한창 할때 제가 애용했던 어플을 한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나의 독서 어플 BEST" 넘 거창하지만, 이런 것도 잼있지 않나 싶네요. 암튼, 그 이후로 많은 어플이 나왔는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지..

커피 반잔의 힘 [내부링크]

1 테렌스 데 프레의 『생존자』라는 책에 보면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폴란드에 있는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있었던 일이다. 이 책은 2차 세계대전의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에 대한 책이다. 거기..

스테판 에셀의 분노하라 [내부링크]

레지스탕스였던 93세의 노인의 어필이다. 그것도 소책자 수준의 얇은 책이 어떻게 전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 일으켰는가? 유대인 출신(아버지의 피)이면서도 유대인, 이스라엘의 가자지구공습에 대해 분노하던 저..

시대와의 불화, 시대에 대한 책임 [내부링크]

시대와의 불화 1 나쓰메 소세키는 신지식인이다. 당대에 국비장학생으로 영국 유학을 다녀온 재원이다. 영국 유학경험이 그를 지식인의 반열에 가지게 올려놓았다고 하기보다는 무엇보다 유학 생활 가운데서 느낀..

김병완의 나는 책쓰기로 인생을 바꿨다 "양이 질을 이긴다" [내부링크]

글쓰기는 자신만의 새로운 컨텐츠를 생성시킨다. 스마트폰은 대다수가 사용하지만, 책은 혼자서 집필하는 작업이다. '작가가 가진 시크릿과 테크닉' "양이 질을 이긴다" 100권의 책을 읽는 자: 남이 떠 먹여주는..

소세키의 산시로 [내부링크]

1 『산시로』는 소세키의 소설 중에서 특별히 『그 후』, 『문』과 연결된다. 스토리 전개상 그렇게 볼 수 있다. 나는 『산시로』를 읽고, 『문』을 읽고, 『그 후』를 읽었는데, 좀 더 흥미진진하게 보고..

Ddeath가-아닌-Cchoice를-선택하는-자/소세키의 갱부 [내부링크]

1. 1903년 4월에 나쓰메 소세키(당시 36세)는 제1고등학교 강사와 도쿄제국대학 영문과 교수를 겸하게 된다. 그리고 5개월 후인 9월에 제1고등학교의 제자인 후지무라 미사오가 게곤 폭포에서 자살하는 사건..

내 마음대로 소세키 읽기 [내부링크]

1 소세키의 등장인물은 공통적으로 지식인이다. 1900년 작가 소세키는 일본 문부성 제1회 국비유학생으로 영국을 유학을 가게 된다. 그 유학생활은 소세키를 지적, 정신적으로 팽창시키면서 동시에 신경쇠약이라..

Review: 가네코 후미코 옥중수기 /무엇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는가 [내부링크]

가네코 후미코의 연인, 박열을 아는가?    영화 <박열>이 세상에 나오면서, 숨겨진 독립운동가였던 그에 대한 정보가 세상에 조금 드러난 셈이다. 이 책은 박열의 부인이자, 연인이었던 가네코 후미코의..

서평 글쓰기 특강/ 서평은 큰 숲을 그리는 글쓰기다 [내부링크]

독서는 수동적일 수 있으나, 글쓰기는 언제나 능동적이기 때문. 글쓰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만드는 세상"이다(14p) 서평의 3가지 꼭지점: 1) 어떤 책을 → 책 정리 2) 어떻게 읽었고 → 감정의 정체 파악 3)..

윌리엄 포크너의 곰 [내부링크]

 자연에 갑질(?)하는 인간의 초상화 ' 1 알베르 카뮈는 “윌리엄 포크너는 미국이 낳은 가장 위대한 작가이다”라고 했다. 가브리엘 마르케스는 “전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작가 중의 한 사람이다”라고..

구미 강동병원 성형외과 분들, 그리고 모두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엊그제는 너무 깜짝 놀랬답니다! 우리 셋째 아들이 다쳤다는 이야기를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놀다가 창고문짝에 부딪혀서 눈에서 피가 나고 안경 렌즈는 부서져버렸다고 선생님도 너무 놀래서..

나의 가상코인 탐험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가상코인(가상자산)을 경험한 것을 살짝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상코인에 대해 발을 들여놓은지 한 달 조금 더 된 것 같은데요 허접한 경험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인 거래소..

이기주의 글의 품격 "좋은 구두는 당신을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 [내부링크]

삶이 곧 하나의 문장이다. 잘 쓰는 것 < 잘 느끼는 것 '언제나 길은 바깥이 아니라 안쪽에, 마음 속에 있었다.'(25p) "좋은 구두는 당신을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 "꽃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 꽃이 영원히 피어..

가치있는 사람The Man WorthWhile [내부링크]

가치있는 사람 The Man WorthWhile 삶이 노래처럼 흘러갈 때 즐거워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그러나 가치 있는 사람은 모든 일이 잘못 흘러갈 때 미소지을 수 있는 사람이다. -앨라 휠러 윌콕스 언젠가 이 시에..

송숙희 작가의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요약 [내부링크]

글쓰기가 어려운 이유는 그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의도하는 글을 써야 하기 때문이며, 독자에게 그저 영향을 주는 정도가 아니라 엄밀하게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영향을 미쳐야 하기 때문이다 -로버트..

역사의 쓸모 '쓸데 없어 보이는 내 인생의 쓸모' [내부링크]

1 무라카미 하루키는 여행지를 관광하면서 일체의 메모나 사진을 찍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 같으면 인증샷을 얼마나 남기려고 애쓰는가? 우리는 마치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찍고, 찍고,..

주식 초보를 위한 23가지 조언 [내부링크]

*이 글은 베스트 애널리스트, 와이민(송선재)의 <스스로 좋은 투자에 이르는 주식 공부>의 마지막 대목에 나오는 내용을 기초로 하여 제가 콤멘트를 단 내용입니다. 주식초보인 제가 정말 주식에 대해선 'not enou..

우병훈 교수의 바빙크의 생애 강좌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우병훈교수(고신대 신학과)는, 소위 우리나라 최고의 학벌인 '서울대출신'이라는 점이 대단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존경하고 본받을 만한 점이 많은 친구였습니다. 대학원시절에는 항상 새벽기도를 마친 후에, 도..

태양은 다시 뜬다(feat. 소세키의 '산시로') [내부링크]

노인이 아닌 청년 헤밍웨이가 쓴 작품 1 헤밍웨이가 27살에 쓴 『태양은 다시 뜬다』는 출판하자말자 문단의 주목을 받게 된다 27살? 도대체 그 나이에 어떻게 이런 작품을 쓸 수 있단 말인가? 헤밍웨이의 아버..

아니 에르노의 벌거벗은 용기 [내부링크]

아니 에르노의 글쓰기의 동기, impulse의 핵심에는 “부끄러움”이 있다. 타인의 시선, 편견, 판단, 비난, 욕설, 평가, 저주 등. 이 모든 타인의 것에 대한 자기 자신의 벌거벗은, 나체화된 수치심의 실체를 직면..

브레이브걸스, 존버킹되다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대세인 브레이브걸스의 이야기를 잠깐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야기한다기 보다는 TV를 보다가 필 받아 글을 적는 수준입니다^^ 브레이브걸스가 4년 존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해체하기로 결정했습..

영화 변산/ 배우 박정민의 재발견 [내부링크]

이 영화를 우연히 보았는데, 그냥 참 촉촉한 영화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 김고은이 나와서 놀랬다. 이런 영화도 찍었나 싶었다. 둘째, 이 부분이 가장 압도적인데, 박정민이란 배우가 너무 연기를 잘 하는 거..

책을 팔아요~ [내부링크]

제가 얼마전부터 집에서 먼지만 쌓여 가는 책들을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완전 새 책에 가까운 책들, 제가 자주 이야기하는 "뚜껑도 따지 않은(?)" 책들을 위주로 알라딘의 온라인중고샵에 올려놓고 있습니..

자산 아니라면서 세금은 내라?ㅋㅋㅋㅋ(feat.Beatles) [내부링크]

청와대국민청원에 올라온 '비트코인'(가상코인)에 대한 댓글을 캡쳐해 보았다. 꼼꼼하게 둘러보지 않았지만, 대충 이런 류의 댓글이 주를 이룬다. 세금걷는만큼 보호해주고 또 주식과 같은 세금비율로 하세요....

오늘 주식시장에서 만난 불청객(?) [내부링크]

오늘 주식시장에서 만난 불청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처음 만난 불청객은 이 친구입니다!!! VI 입니다! 갑자기 화면에서 주가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는 겁니다!!!! 뜨아~ VI발동 주린이인 저에게 'VI발동' 이것..

The Buck stops Here! [내부링크]

The Buck stops Here! 이 말은 해리 트루먼 대통령이 결론적으로 2차 세계대전을 종결짓게 만들었던, 일본을 패전국으로 만들게 했던 강력한 한 방, 바로 히로시마와 나카사키에 떨어뜨린 핵폭탄 작전을 실행하겠..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 ③④<종결> [내부링크]

더보기 부자들이 주식을 고르는 방법 2 -재무제표를 모르면 투자하지 마라 ‘회계는 경영의 언어다......우리의 일은 숫자로 말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에 처음부터 강하게 육성시킨다. 진정한 투자자로 다..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② [내부링크]

제2장 부자들이 주식을 고르는 방법 1 -비즈니스 가치가 높은 기업을 찾는다 -주식은 살고 팔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주식은 한마디로 기업의 소유권이다. 실례로, 아파트의 가격이 덜 움직이는 데에는 ‘..

허영만과 주식 만화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중인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만화가 허영만과 주식만화'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허영만의 주식만화이야기가 예전 2017년 8월에 나왔습니다. 그 책..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① [내부링크]

이 책의 부제입니다. -861% 수익을 올린 젊은 투자자 김현준의 실전 투자법 *저자, 김현준은 브이아이피투자자문(현, 브이아이피자산운용)과 키움증권을 거쳐 현재 더퍼블릭자산운용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로 재..

맨홀 뚜껑을 열고 지상 위로 올라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나는 비를 참 좋아한다. 그냥 창너머로 보이는 빗줄기들과 지붕을 때리는 빗방울들, 그리고 테이블 위에 커피 한잔이 있으면 더 없이 로맨틱한 분위기다. 그런 평범한 일상, SG 워너비의 이란 노래제목처럼, 보통..

주식용어 기본 개념 [내부링크]

EPS, BPS, PER, PBR, ROE 기억해야 할 것인데, 솔직히 아직도 헷갈린다. 억지로 외우지 않고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해야하는데, 아마도 나 자신이 주식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는 듯 하다. 쩝...!!!

알라딘에서 책을 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 입니다. 요즘 사정이 있어서 알라딘 중고샵에 들어가 판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책을 사면 좀 더럽게(?) 읽는 스타일입니다. ㅋㅋ저는 책을 읽게 되면 무조건 볼펜이나 만년필로 줄을 그어..

슈퍼개미 김정환을 좋아하는 이유 [내부링크]

슈퍼개미 김정환을 알게 되다 어쩌다가 즐겨보는 김작가TV에서 <슈퍼개미 김정환>을 알게 되었다. 가장 크게 다가온 것은 '7천만원으로 200억을 만든 투자자'란 슬로건이었다. 200억...억억억...보통 밑바닥에서..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 [내부링크]

요즘 동학개미, 서학개미 이런 용어들이 많이 들립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급증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인구의 천만에 가까운 이들이 주식계좌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저도 주린이로서 주식에..

"고통은 기쁨의 한 부분입니다" [내부링크]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천국에는 거대한 '슬픔의 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그 나무에서는 자기가 당한 슬픔의 옷을 벗어 나뭇가지에 걸어놓고 남이 벗어놓은 옷을 골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데이브 램지의 ‘돈 없이도 돈 모으는 법’ [내부링크]

20대분들께 추천합니다! 미국의 데이브램지의 재정강의내용입니다 데이브 램지는 라디오쇼를 진행하는 재정전문가(?), 재정상담가라고 할 수 있겠죠! 우리나라도 돈에 대한, 재정에 대한 조언과 강의를 해주는 라..

미주은 채널의 최 철의 특별방송을 보고 난 소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제가 즐겨보는 미국주식 유뷰트 채널 최철의 영상을 본면서 느낀 점을 소회할까 합니다.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미.주.은>채널의 유뷰버 최철은 호텔리어입니다 영국에 본사를 두..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완료! 숙제 하나 해치운 느낌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드디어 예약했던 코로나 백신을 맞았습니다. 어제군요! 오후 2시에 예약했는데, 오전에 가능하냐고 연락이 와서 10시쯤 출발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제가 밤에 잠을 설쳐서요...

넷플릭스 영화 SAS 특수부대: 라이즈 오브 블랙 스완 감상후기/줄거리/아쉬운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에 대해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Index 1 볼만한 액션 영화 2 영화 줄거리 3 샘 휴건(휴언) 주연의 영화 4 아쉬운 점 -샘 휴언 영웅 만들기 外 5 추석연휴..

아서 밀러의 '세일즈 맨의 죽음'/영화와 작품 사이의 미세한 focus의 차이 [내부링크]

                아서 밀러의 '세일즈 맨의 죽음'의 영화와 작품 사이의 간격 Prologue...  많은 영화들이 원작을 글로 바탕하고 있다. 그 글의 형식이 어떤 형식을 띠고 있든 간에 말이다. 그..

영화 더 플랫폼The Platform 감상후기/계급사회에 대한 신선한 접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우연히 텔레비전에서 회자되는 영화 <더 플랫폼The Platform, El Hoyo, 2019>을 보고 몇 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영화를 보고 리뷰를 하는 것은 하나의 습관과도 같은 것입니..

넷플릭스 혼자 사는 사람들 감상후기/공감과 소통이 필요한 현대인의 민낯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 시청한 영화 <혼자사는 사람들, Aloners>2021을 들고 왔습니다. 1 2002년 한일월드컵 때로 가고 싶은 사람 2 혼자 사는 것에 너무나 익숙한 현대인 3 포노 사..

넷플릭스 레전드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십수 년 만에 완주한 드라마후기/줄거리/등장인물/해석/믿음과 불신, 협업의 정반합의 [내부링크]

넷플릭스 레전드 미드 <프리즌브레이크>후기: '어느 누구도 섬이 아니다' INDEX 1 <프리즌 브레이크>를 처음 보다 2 클릭하는 순간 20시간이 날아갔다! 3 욕하면서 정주행할 수 밖에 없는 드라마, 총 시즌 5에 90..

런온OST/나의 최애하는 가수 김나영/그대는 어디에 [내부링크]

https://youtu.be/9bepDNTsKQU 김나영 그대는 어디에 어제 올린 글에 올린다는 게 깜빡했네요 전 김나영의 목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감상, 어때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Index Prologue..

공모주 청약 두번째 후기/일진하이솔루스 상장하자마자 따상/따상이지만 기분은 묘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오늘 상장한 코스피 주식, '일진하이솔루스 상장'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해볼까 합니다. 대한민국에도 주식열풍이 불게 된 배경 -코로나 팬데믹, 경제적인 독립과 자유에..

JTBC 드라마 ‘런 온RUN ON’후기/이 드라마의 매력포인트 [내부링크]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보고 있는 드라마가 하나 있는데, <런 온RUN ON>입니다. 드라마 '런 온'의 매력포인트 INDEX 1 임시완과 신세경의 러브라인 2 수영이 연기한 매력적인 서단아 대표의 캐릭터 3 기억에 남는 대..

톨스토이의 고백록 리뷰/작가의 책임은 어디까지인가(feat. 무라카미 하루키 '기사단장죽이기') [내부링크]

오늘은 언젠가 읽었던 톨스토이의 <고백록>에 대한 리뷰이다. 나는 톨스토이를 아직 읽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문체나 스토리텔링이 어떤지 알 수 없지만, <고백록>이란 자체가 자기의 생각과 사상과 철학을 여과..

김종래의 'CEO 칭기스칸'/디지털유목민의 본질은 FLOW이다 [내부링크]

디지털 유목민의 본질은 FLOW이다 1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2유목민의 생명, 기동성 3 유목민의 생명줄과 같은 ‘말타기’ 4 칭기스칸의 무기는 바로 ‘스피드’ 5 칭기스칸 제국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The passion of christ에 대한 감상/개인적인 후기 [내부링크]

Index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라는 영화 감사Give thanks 말고의 귀 저항하지 않는 그리스도 십자가로 다가감 겟세마네의 기도-그것은 영적인 전투였다! 십자가의 길-점층적으로 고조되는 긴장 결정적인 실수의..

영화 더 리더The Reader 책 읽어주는 남자/줄거리 결말/케이트 윈슬렛 주연/수치심과 죄책guilt에 대한 소고小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2008년도에 케이트 윈슬렛을 영예로운 자리에 올려놓게 만든, 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이 작품은 독일의 소설가이자, 법학자인 베른하른트 슐링크가 199..

영화 '세븐'- 무관심한 사회에 던지는 SE7EN 연쇄살인이 주는 메시지 [내부링크]

고전은 여전히 고전이고, 클래식은 여전히 클래식임을 증명해준 영화이다 SE7EN 모건 프리먼이 연기한 서머셋 형사는 밀즈(브래드 피트)의 아내, 트레이시(기네스 펠트로)에게 이런 대사를 던진다. “이 도시는..

영화 어톤먼트Atonement-죄값(속죄)에 대한 문학적 접근 [내부링크]

Index 1. 러브스토리에 무슨 ‘어톤먼트atonement; 속죄’? 2. ‘어톤먼트Atonement; 속죄’란 단어는 잘 쓰지 않는 단어 3. 첫 사랑에 대한 어린 시절의 배신감과 질투심으로 야기된 운명의 비극 4. 기다리지만..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 와 왕가위WKW 책 [내부링크]

영화 ‘화양연화’는 BBC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 100선 중에 당당 2위를 차지했다.(참고로, 1위는 <먼홀랜드 드라이브>라고 한다) 다시 또 보고 싶은 영화, 화양연화이다   예전에(때는 2000년대 초반이었..

천명관의 고래/인간의 욕망의 끝은 어디인가 [내부링크]

천명관의 <고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해 다룬다. 노파-(노파의 딸.애꾸소녀)-금복-춘희(금복의 딸) 란 인물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노파는 전근대를 상징하고, 금복은 근대, 춘희는 탈근대를 상징한다(평론가..

레볼루셔너리 로드Revolutionary Road 줄거리 개인해석/결말/레볼루셔너리로드는 바로 지금 여기에Here and now [내부링크]

‘Revolutionary Road 혁명적인 길’이라는 이 제목이 일단 끌렸다.특별히, 레오나르도 디 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주연했다는 데서 뭔가가 더 끌렸다.‘타이타닉’으로 호흡을 같이 맞췄던 이 두 배우가 다..

영화 행복/11년 동안 조회수 0이었던 글/우리 안에 있는 행복의 시선에 대한 잔인성cruelt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07년도에 황정민, 임수정이 주연한 영화 <행복>에 대한 글입니다. 이 글에 얽힌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그 에피소드는 마지막에 첨언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은 평범한 일상 속에 스며들어..

R.J.팔라시오 '원더Wonder'/원더가 오만과 편견을 벗을 때(feat. 손원평 '아몬드' + 구병모, 사무엘 베케트) [내부링크]

Index 원더가 오만과 편견이 될때 어기August의 오만 어기August의 편견 원더가 오만과 편견을 벗을 때 원더가 오만과 편견이 될 때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을 보면, 그런 이야기가 나온다.  “오만은..

어네스트 헤밍웨이 노인과 바다/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비가 내린다. 나는 비가 오면 감수성이 흘러넘친다. 하지만 오늘 비는 나의 일주일중이 가장 큰 즐거움을 앗아가 버렸다. 월요일아침은 축구하는 날인데, 비가 계속 내려 축구경기는 취소되었다. 아!....전국에..

제인 오스틴 '오만과 편견' 리뷰/남녀관계의 본질과 결혼을 위한 진정한 조건을 파헤친 걸작 [내부링크]

제인 오스틴 당시의 문학이 추구하던 주된 테마가 일종의 Outside적인 것들이 소재였다면, 이 소설의 테마는 특이하게도 Inside적 인 것이었다.  당대의 분위기를 역류하면서 자기만의 소리를 높인,<오만과 편..

길을 잃고 방황한 자만이 자신의 지도를 그릴 수 있다(feat. 정재승의'열두발자국' + 류시화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내부링크]

정재승교수의 <열두 발자국>을 읽다가 심쿵해서 컴퓨터 앞에 앉았다. 이전에 <과학콘서트>를 아주 흥미롭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1 저자가 한번은 터키에 학회발표 초청을 받아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그런데,..

레이먼드 카버 단편소설집/제발 조용히 좀 해요/마음의 잡초 [내부링크]

1 레이먼드 카버의 <제발 조용히 좀 해요>는 22개의 이야기가 담긴 단편소설집이다. 카버는 단편소설의 대명사인 체호프의 이름이 늘 그에게 따라 다닌다. 존 치버(‘교외의 체호프’)와 함께 ‘미국의 체호프’..

제인 오스틴 오만과 편견/결혼에 대한 소고(小考)/-Charlotte Lucas와 Collins의 결혼을 중점으로 한 비판 [내부링크]

결혼에 대한 소고(小考) -Charlotte Lucas와 Collins의 결혼을 중점으로 한 비판 INDEX 1.결혼, 결혼이라는 것 2.Charlotte Lucas에 대하여 3.Charlotte Lucas의 나이, 여성의 나이와 결혼 4.Charlotte Lucas의..

아고타 크리스토프의 '문맹' 리뷰/문맹을 향한 도전 [내부링크]

아고타 크리스토프: 1935년에 태어난 작가는 헝가리어로 시를 쓸 수 있을 정도의 언어에 익숙하다. 하지만, 그녀는 1956년 헝가리 혁명의 여파로 인해 남편과 함께 4살 된 딸을 데리고 고국을 떠나 오스트리..

장강명의 소설/한국이 싫어서/행복을 찾아 한국을 떠나는 자의 이야기 [내부링크]

  'Revolutionary Road is Here and Now.'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주연한 영화 <레볼루셔너리 로드>는 행복을 찾아 "남는 자, 머무는 자"이야기이다. '레볼루셔너리 로드는 지금 그리고 바로..

페터 한트케 긴 이별 짧은 편지/상처가 영광이 되길 바라(feat.김애란의 잊기 좋은 이름, 스티븐 킹, 이은대, 박종혁, 카프카, 김종원) [내부링크]

1 김애란은 나보다 젊은 작가였다. 80년대생이었다. '신은 참으로 불공평하구나! 젊은 작가가 이렇게 글을 잘 쓰다니' 그런 생각이다. 잊기 좋은 이름 소설을 통해 내면의 모순을 비추어보며 사람에 대한 성찰을..

애드핏Adfit심사보류 5번째, 포기하고 싶다ㅠㅠ [내부링크]

오늘부로 카카오 애드핏Adfit 심사보류 5번째입니다! 제가 두번째 블로그로 영화블로그를 따로 만들었는데요 그 와중에 애드핏이랑 구글애드센스 둘다 신청했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답변이 없고(이 양반은 늘 그래..

넷플릭스 영화 어쌔신Assassin더 비기닝 감상후기/기대이상 대만족 액션첩보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어쌔신: 더 비기닝 American Assassin, 2017>입니다. 1 이 영화를 보게 된 이유는 스콧 앳킨스 때문 2 이 영화는 딜런 오브라이언의 액션 영화 3 이 영화는..

김탁환 천년습작 리뷰Review 감상/거인들의 글쓰기와 작가정신 [내부링크]

거인에게서 배우는 글쓰기, 작가정신 1 괴테의 선택과 집중 2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선택과 집중? 3 카프카의 불안 4 발자크와 폴 오스터의 ‘작가 자신만의 방’ 5 릴케가 로댕에게서 배운 것 6 아니 에르노의..

생전 처음 공모주 청약 후기/공모주 청약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생애 처음으로 공모주 청약을 해 본 결과를 내어놓으려고 합니다. 공모주, 공모주 하길래 늘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한번 시도해 봤는데요, 공모주식은 '플래티어'였습니..

아니 에르노 단순한 열정 후기 감상/문학이 주는 위로와 상처 [내부링크]

한 사람을 위한 배려 너를 위한 배려 나를 위한 배려 배려는 불편하다? 불편한 문학이 주는 위로와 상처 한 사람을 위한 배려 너를 위한 배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했다. 사랑해서는 안 될 유부남이다. 연..

GOOGLE씨에게서 온 편지 [내부링크]

드디어 구글에서 편지가 왔습니다. 이미 구글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얻고 계신분들은 많지만, 전 인제 구글씨의 편지를 받아 핀번호 적어넣었네요! 거창한 등기로 올줄 알았는데 그냥 엽서처럼 딸랑 편지만 왔네..

이기호의 소설 목양면 방화 사건 전말기 /욥기 43장 /개인적인 작품해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이기호 작가가 쓴 소설 <목양면 방화 사건 전말기-욥기 43장>에 대한 글입니다. 페이퍼 의 제목을 "이기호의 한국교회를 향한 비웃음"이라고 잡아 봤습니다. INdex 1이기호의 반..

로맹 가리 에밀 아자르/자기 앞의 생/사람이 사랑 없이 살 수 있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로맹 가리가 말년에 에밀 아자르라는 필명으로 작품을 낸 <자기 앞의 생>이란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한 작가에게 한 번 밖에 주어지지 않는 콩쿠르 상을 로..

로맹 가리 내 삶의 의미/로맹 가리를 알 수 있는 인터뷰집, 그리고 에밀 아자르와는 이명동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8월이군요. 8월 한달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로맹 가리의 <내 삶의 의미>란 책입니다. INDEX 로맹 가리 VS 에밀 아자르 비평가들의 편견 카멜레온 같은 문화적응자 로..

아들아 돈 공부해야한다/정선용/아들을 위한 아빠의 현실경제수업/가난은 부끄러운 것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정선용의 <아들아, 돈공부해야 한다>는 책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ndex 1 인생은 불공평하다. 2 은퇴후에 아들을 위해, 다음세대를 위해 매일 경제수업편지를 쓴 아..

호리에 다카후미/가진 돈은 몽땅 써라 후기 감상/나의 안전자산은 오로지 삶에 대한 열정과 꿈이다 [내부링크]

Index 1 개미와 베짱이의 신버전 2 저축신앙에 반대한다 3 통장에 쌓인 돈이 아니라 쌓인 지혜와 경험 4 늘리고 높여야 할 것은 통장의 잔고가 아니라 사고의 밀도 5 놀기 좋아하는 인간, Home Ludens의 시대가..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 줄거리/우연히 선택한 영화, 기막힌 반전/로맨스의 현실/채수빈 장기용 주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새콜달콤>을 잘 감상한 후에 글을 적어봅니다. 참고로, 저의 영화리뷰는 줄거리에 대한 디테일이 강하기때문에 영화를 보실 분들은 스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tempest/ 그 템페스트를 용납하라/결말은 복수가 아닌 용서와 화해/셰익스피어 말년작품 [내부링크]

그 템페스트를 용납하라 Index Prologue... :나의 템페스트: 그 템페스트를 용납하라 -『템페스트 The Tempest』의 '템페스트' -주인공, 푸로스퍼로의 '템페스트' -'템페스트'는 대부분 복수로 끝이 난다 -『템페..

D.H.로렌스Lawrence의 생애, 작품, 논문, 장편단편소설, 시, 글모음/필자 졸업논문포함 [내부링크]

D.H.Lawrence는 제가 대학시절에이 졸업논문으로 주제를 잡은 작품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저의 논문은 바로 밑에 <로렌스의 '아들과 연인'에 나타난 삶과 사랑>입니다. 어쩌다가 제가 D.H.로렌스를 좋아하게 되었..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 홈/우연히 눌렀다가 다 봐 버린 역대급 CG드라마/송강 이진욱 이시영 주연/스튜디오 드래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 넷플릭스 드라마를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진짜 흥미롭고 재밌게 감상한 드라마 추천해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 홈> Index Prologue... 스튜디오 드래곤의 걸작/우연히 눌..

조정래 조재면의 대화/ 할아버지와 손자의 글 대화록 [내부링크]

조정래는 자기 아들에게도 필사를 강조하고 며느리도, 손자에게도 필사를 강조했다. 아들이 군대폭력으로 디스크로 고생한 것을 보면서 맘 아파한다. 조정래 자신도 군대폭력으로 고생했기에. 군대의 폭력은 일본..

필 주커먼의 종교 없는 삶/무종교인과 무종교성을 위한 변론서/다시 변증하다 [내부링크]

"관계 없는 삶이 종교 없는 삶을 낳았다!" Index prologue...나는 기독교인이다   -한 권의 책이 주는 영향력 -이 책은 변론서이다 -교리는 예수님이 아니다 -인간은 예수님이 아니다 -기독교가 시스템이 되면서..

더 킹/영화 줄거리/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 주연-세상 어디에나 카르텔은 존재한다? [내부링크]

인간이 살아가면서 한 사람이 또 다른 한 사람과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그 만남을 통해 관계가 형성이 되고 그런 관계들이 뭉치게 되면 덩어리가 되어 집단, 사회, 공동체가 형성이 됩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입니..

존재의 세 가지 거짓말/아고타 크리스토프/내우외환 전쟁의 상처는 거짓말 [내부링크]

철학자 슬라예보 지젝이 자신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책이라고 했다는데,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이 문구를 접했다. 과히 압도적인 작품이다. 솔직히 『문맹』은 자전적인 에세이인데, 읽으면서 글의 분..

넷플릭스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줄거리/결말/해석/설경구 임시완 주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같이 나눌 영화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6)입니다. 영화 <불한당>은 연기의 베테랑으로 불리는 설경구가 악당의 1인자인 한재호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미생>의..

아고타 크리스토프/ 어제/작가의 생애 [내부링크]

Index 발 없는 새 떠도는 새 린이 아니라 욜란드에 정착할 수밖에 없는 현실 왕가위 감독의 영화 '아비정전'에 보면 '발 없는 새' 라는 말이 나온다. 발 없는 새 " 세상에 발 없는 새가 있다더군. 늘 날아다니다..

미주은 채널 후기/요약/우리가 테슬라TSLA에 투자해야 하는 11가지 이유(feat.최 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한동안 뜸했던 미국주식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주린이인지라 유튜브방송을 보고 메모하는 것으로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미주은 최철님이 테슬라에 대해 4가지..

인간중독 다시읽기②/종가흔인물분석/줄거리/개인적인해석/결말/내로남불/사랑과 도리사이에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지난 번에 넷플릭스 <인간중독>(2014)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시작했는데요, 제목은 김진평대령 편이라고 하지만, 솔직히 김진평, 종가흔 이렇게 인물분석을 확연하게 나누고 자르..

신한라이프광고모델 알고 보니 누구/로지Rozy/메타버스 모델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TV를 보다가 신한라이프광고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웬 생소한 마스크의 여성이 춤을 아주 강렬하게 추고 있습니다. 너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신선한 페이스의 이 파워풀한 몸짓을 하..

기도를 잃어버린 당신께/J.C.라일 [내부링크]

이 책은 아주 얇다. 저렴하게 구입해서 쉽게 읽을 수 있지만, 내용은 정말 묵직하다. 특별히 이 시리즈 책들은 참 잘 나온 듯 하다. 번역자가 지인이라 더욱 그러하다. 그리스도인은 다른 것은 몰라도 기도는 빠..

생텍쥐페리/야간비행/파비앵의 스토리 [내부링크]

생텍쥐페리는 1900년 6월 29일 리옹에서 태어났다. 그는 1921년 21살 때, 공군에 입대해서 조종사가 되었다. 1926년에는 라테코에르 항공사에 취직해 우편기를 몰았다. 이 비행의 경험을 그는 첫 장편소..

백년의 고독/가브리엘 마르케스/백년의 힘이 필요한 책, 백년의 사람들, 백년동안의 고독 [내부링크]

이 paper에는 『백년의 고독』의 스포일러가 내재되어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고자 하신다면, 이 페이퍼는 완독후 보시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목차index Prologue.....

인간중독 다시 읽기①/김진평인물분석/줄거리/개인적인 해석/내로남불새드엔딩스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이전부터 써보고자 했던 <인간중독>에 대한 글을 한번 적어보고자 합니다. 당시 두 선남선녀 배우의 핫한 배드씬으로도 유명했던 영화입니다. 2014년도에 이 영화가 나왔으니 벌써..

영화 마녀/김다미 주연/줄거리/악녀와 비교 차이점/평가 [내부링크]

목차Index -<악녀>는 후천적인 아날로그 버전 VS <마녀>는 선천적인 디지털 버전 -우리의 평가, 나의 평가 -<마녀>의 미래는 <마녀 2>로 이어진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박훈정 감독의 2018년에..

넷플릭스 영화 돌멩이/ 줄거리, 해석, 김대명 송윤아 김의성 주연-편견이 부른 비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돌멩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목차Index 1 대략적인 줄거리(스포있음!) 2 돌멩이라는 메타포metaphor 1 3 돌멩이라는 메타포metaphor 2 4 보이는 것이 전부..

대도서관/유튜브의 신Review/세상에 쓸데없는 일이란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목차Index -쫄지 마세요! 일단 찍고 올려보세요! 1저자의 아이디가 '대도서관'이다 2 저자의 '소통능력'을 들고 싶다 3 '..

서민/밥보다 일기/일기의 세 가지 힘 [내부링크]

서민교수는 유쾌하다. 나는 서민교수가 방송에 출연한지 최근에 알게 되었다. <전지적 참견시점> 첫 방송이었던 것으로 안다. 나비넥타이를 하고 나오셨던데. 헉! 바로 서민교수님! 그런데 첫 인상은 별로였..

넷플릭스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벤 스틸러 주연,감독/줄거리,해석,결말/카르페디엠 [내부링크]

오늘 살펴 볼 영화는 2013년에 개봉한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입니다. 목차Index 1 영화는 '곧 짤릴지도 모르는 월터'로부터 시작한다 2 25번째 필름이 무엇이기에, 월터는 목숨을 건 모험에 뛰어든다..

스테판 츠바이크/환상의 밤Review-자발적인 내려놓음 [내부링크]

스테판 츠바이크가 말한 『환상의 밤』이란 대체 뭘 말하는 걸까? 우리가 흔히 ‘환상의 밤’이라고 하면 로맨스적인 느낌이나 뉘앙스를 연상하게 된다. 예를 들면, 신데렐라가 변신하여 왕자와 함께 춤을 추는..

보후밀 흐라발/너무 시끄러운 고독Review/한탸의 러브스토리 [내부링크]

목차Index - ‘체코소설의 슬픈 왕’ -보후밀 흐라발, 49세에 소설을 쓰기로 결심하다 -『너무 시끄러운 고독』이 세상에 나오다 -35년 동안 폐지를 처리하는 인부, 한탸 -몸은 비록 비천하나, 그의 정신은 고상..

넷플릭스 영화 악녀/한국판 본 아이덴티티/김옥빈 주연 정병길 감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장마철입니다. 다들 건강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악녀>(2017)를 들고 와 봤습니다. 이전에 박훈정 감독의 <낙원의 밤>을 리뷰하면서 잠시 언급했는데요, 제가..

넷플릭스 영화 해빙bluebeard/조진웅 김대명 신구 주연-푸른 수염의 욕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조진웅 김대명 주연의 영화 <해빙>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1 영화 <해빙>(2017)은 스릴러물 입니다. "얼음이 녹자 드러나는 살인의 비밀" 이란 문구에서 볼 수 있듯..

가브리엘 마르케스/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다 [내부링크]

소위의hopeless hope 한때 베스트셀러로 유명했던『신경끄기의 기술』에서 저자 마크 맨슨은 아주 특이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제2차 세계대전, 1945년 8월 미국이 히로시마와 나카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한다...

체호프단편선/미국의 체호프 레이먼드카버/교외의 체호프 존 치버 [내부링크]

체호프S를 만나다 솔직히 나는 단편소설은 좋아하고 자시고 뭐 그런 생각이 평소에 없었던 인간이다. 좋으면 읽고, 그런거지 굳이 찾아서 읽지 않았는데, 체호프S(체호프와 친구들?)의 단편은 그렇지가 않다. 이..

넷플릭스 영화 도어락/공효진 주연/현실스릴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공효진표 영화 <도어락>(2018)을 가지고 왔습니다. 대충의 스토리라인을 이야기하겠습니다(오늘 결말은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경민은 원룸 오피스텔에서 혼자 사는 것으..

이한영 교수/명자누나 Review-고난의 신비 그리고 공감 [내부링크]

이 책은 부제처럼 <고난의 신비 그리고 공감>에 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ACTS의 신학교수인 이한영교수이다. ‘명자누나’는 말 그대로 이한영 교수의 누나를 가리킨다. 2018년 다니엘 기도회 때였다. 그 기도회..

존 치버/팔코너falconer [내부링크]

『팔코너』의 탄생배경 존 치버는 1974년에 우울증과 알코올중독이 심해져 한 달간 재활센터에서 치료를 받았다. 그때의 경험이 소설로 탄생하게 되는데, 그 소설이 바로 『팔코너』이다. 존 치버도 그렇고, 레이..

넷플릭스 영화/낙원의 밤 /엄태구 전여빈 주연/박훈정 감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영화 <낙원의 밤>에 대해서 글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스포주의!!! -저는 여러분의 영화감상을 위해 스포를 적절하게 피해가는 재주가 없음을 밝힙니다. 불편하셨다면 넓은..

쉽고 재미있는 세계사 책을 찾는다면/곰브리치 세계사 추천 [내부링크]

곰브리치는 미술사의 대가, <서양미술사> 저자로 유명한 작가이다. 이 양반이 자기 친구의 딸를 위해 알아듣기 쉽게 기술했던 책이 바로 세계사의 개괄적인 입문서인, 곰브리치 세계사이다. 곰브리치는 당시 빈..

소리와 분노(The Sound and the Fury) 그리고, 모더니즘(Modernism)작가들이 사용한 기법에 대하여 [내부링크]

사르트르(Jean Paul Sartre)는 현대사회에서 삶의 모든 주체는 인간이라고 주장하였으며, 까뮈(Albert Camus) 역시 현대사회에서 神(신)을 믿는 것은 현세의 아름다움에 대한 모욕이며 죄악이라고 주장하였다...

넷플릭스 주식 영화/돈(2018) 줄거리, 결말, 개인적인 해석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주식영화 두번째로, <돈>(2018)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포주의!!! 요즘 주식시장이 핫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주린이로서 주식에 입문한지 1년도 채..

니콜라이 고골/외투(feat.정미경/체호프/오두막/아합왕/피츠제랄드/최규석) [내부링크]

1 니콜라이 고골의 입문 소설로 『외투』를 선택했다. 2 이야기는 단순하다. 만년 9급 문관이었던 아카키 아카키예비치의 외투이야기이다. 그는 대단한 집안 출신도 아니었다. 이름부터가 ‘아카키 아카키예비치..

레이먼드 카버/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도움이 되는(feat.문유석의 쾌락독서) [내부링크]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도움이 되는』은 레이먼드 카버의 단편소설집 『대성당』안에 담긴 단편소설의 제목이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도움이 안 되는 문유석의 『쾌락독서』는 저자의 독서가 뼈..

넷플릭스 영화/기도하는 남자/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 [내부링크]

다들 안녕하신가요? 오늘의 세번째 인사하는 카알KaRL21입니다. 제 블로그에 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어제 애드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애드고시 때문에 계속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결국 영화를 주제로 한..

넷플릭스 주식 영화 작전(20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영화 <작전(2009)>에 대한 리뷰입니다. 리뷰라기 보다는 소개라고 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주식영화로서 2009년에 개봉을 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아주..

구글 애드센스 사수생, 드디어 합격! 개인적인 팁 방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어제 합격한 구글애드센스 패스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하고자 합니다. 몇 달을 기다린 결과 패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간에 있었던 저만의 경험을 공유해보는 것도 구글애..

정미경의 내 아들의 연인(feat.제임스딘, 크눌프 + 박하사탕, 이기호, 칼 바르트) [내부링크]

1 딸 아이가 예전에 트와이스의 를 주구창장 들었다. 그 때 뉴스에 트와이스의 이 곡이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넘겼다고 한다. 그래서 들어봤는데 잘 만들어진 자본주의 엔터테이먼트 패키지구나 싶었다! 아시아전..

넷플릭스 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즌:2의 김대명(feat.가을우체국...)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시즌2로 방영되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보면서 느낀 점을 잠깐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제가 뭐 하나에 필 받으면 그 부분은 분명히 기록으로..

헤르만 헷세/크눌프Knulp(feat.D.H.로렌스, 레이먼드 카버) [내부링크]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 헤르만 헤세는 시인이기도 했다 헤르만 헤세의 『크눌프』를 읽었다. 대학 초기에 헤르만 헷세의 책들을 읽었다. 그리고 세월이 20년이 넘게 흘렀다. 헷세의 인생여정을 들여다 보았다. 헷..

박시백 조선왕조실록(20권) 내 멋대로 느낀 점, 14가지 [내부링크]

몇년 전에 읽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20권)을 그때 이렇게 마무리 해 놨다. 참 간단하다! 1) 조선은 고려를 접고 시작한 왕조 by 이성계 2) 이방원은 저돌적이지만 멋있는 놈! 이성계의 피를 이어받음 3) ..

아무것도 아니면서 모든 것인 나 [내부링크]

Prologue... 아무것도 아니야? 우리가 흔히 지인들의 표정을 보고 질문을 던진다. “무슨 일 있니? 얼굴이 왜 그래? 힘든 일이라도 있어?” “아니, 아무것도 아니야.” 상대방은 ‘아무것도 아니야’라고 대답한..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 -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내부링크]

Prologue... 도서관에서 책을 빌렸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겨우 다 읽고 이제서야 이렇게 리뷰랍시고 글을 적는데,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도서관에서 '연체통보'가 몇번씩이 왔네요.ㅜㅜ 어제 온 문자인데, 조금..

장강명 '우리의 소원은 전쟁' [내부링크]

왜 장강명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 아니라 <우리의 소원은 전쟁>이라고 했을까? 생각해 봄 직한 대목이다. 소설은 한반도가 통일이 된 상황을 가정하고 이야기를 진행시킨다. 하지만, 그 통일이란 것이 한방에..

아니 에르노 '사진의 용도' [내부링크]

   남자를 밝히는, 성(性)을 밝히는 색녀? 나는 이 책을 펼쳤다. 남녀의 섹스 과정을 보여주는 옷들의 무질서한 배열을 보여주는, 에로티시즘을 유발케 하는 사진들...그리고, 남녀 두 사람이 번갈아 가면서..

앙드레 지드 /좁은 문 "진리는 숨막히지 않는다" [내부링크]

1 좁은 문, 두 개의 충격 앙드레 지드의 『좁은 문』을 읽었다. 읽은 후 충격은 굉장히 두껍고 무거웠다. 내가 신앙을 가져서 더 그러할 것이다. 책을 읽은 후의 충격 하나! 충격 두나! 이 책에 대한 리뷰..

나보코프/절망 [내부링크]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절망>에 대한 리뷰입니다. 한 예술가의 절망 블라디미르 나보코프는 언어의 천재였다! 아는 지인 중에 미국 유학 할 때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본 적이 있다. 근데 그 이야기는 충격 그 자..

황정은 소설 /아무도 아닌(feat. 알베르 카뮈 "이방인") [내부링크]

본 글은 황정은의 소설 <아무도 아닌>과 프랑스 작가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의 스토리를 콜라보레이션한 포스팅입니다. Prologue...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19살 때 읽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작년에 다..

메멘토 모리Memento Mori(feat.이어령+김진영+폴 칼라니티)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이어령 작가의 <지성에서 영성으로>와 김진영 교수의 <아침의 피아노>, 폴 칼라니티의 <숨결이 바람이 될때> 3권의 책을 읽은 느낌을 콜라보로 묶었음을 밝힙니다.     메멘토 모리 목숨은 태어날..

시바타 쇼 /그래도 우리의 나날(feat.상실의 시대) [내부링크]

아직 사랑할 시간은 남았다! 키에르케고르가 말한 이 말을 나는 한때 좋아했었다. “젊음이란 무엇이냐? 꿈이다. 사랑이란 무엇이냐? 꿈의 내용이다.” 젊은 나날의 우리 세대(90년대 학번)의 이야기는 무라카미..

위화 /허삼관매혈기 "내 이럴 줄 알았지!" [내부링크]

작가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에 대한 리뷰를 여기에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내 이럴 줄 알았지! 도서관에서 위화의 <허삼관매혈기>가 있길래 냉큼 챙겼습니다. 그의 작품 <인생>, <가랑 빗 속의 외침>을 읽은 후..

미주은/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요약 및 정리 [내부링크]

유튜브 <미주은> 채널의 최철 대표의 책,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를 텍스트로 하여 정리한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세상을 새롭게 바꿔놓았다고 볼 수 있다. 오늘 내가 읽은 이 책 <미국주식으로..

정미경 / 당신의 아주 먼 섬 [내부링크]

그녀가 벗어 두고 간 나이키 새 신발 아는 지인의 이야기이다. 재벌이 아닌 다음에야 유학시절은 다들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로 추측해 본다. 부담스런 금액이지만, 한번 쯤은 신고 싶은 나이키 에어 신발을 구매했..

김승옥의 소설/ 무진기행 Review [내부링크]

우리는 무진霧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은 장편소설이 아니라 단편소설이고, 민음사에서 출간한 책은 단편소설집인 셈이다.  내 느낌은? 별 10개 정도 주고 싶은 작품이다...

이선균.조진웅/ 끝까지 간다(2014) [내부링크]

영화 <끝까지 간다>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런 가정으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인생은 때론 좋지 않은 일들이 한꺼번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지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머하나 제대로 되는 게 없는,..

사랑하는 사람과 이거 한 번 해 보세요!(feat.영어 쓰지 않고 대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 포스팅제목이, "사랑하는 사람과 이거 한번 해보세요!!!" 라고 했는데요. 사건은 이렇습니다. 어제였는데요. 제가 사랑하는 사람은 우리 아이들이니, 아이들과 함께 저녁을 먹고 있..

CITI의 2022년 역발상투자 전략 제언-2021년 하락주 TOP5에 투자(feat. CiTi's Contrarian Picks for 20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산타랠리는 무슨? 산타는 격리중!!! 2021년 한 해도 어느덧 저물어가는 시점인데요, 다들 주식투자하시면서 년말이 굉장히 쉽지만은 않는 하드타임을 보내고 계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러브 아일랜드Love Island-미국 편, 시즌1(2019)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서바이벌 리얼소개팅 프로그램, <러브 아일랜드-미국편>을 가지고 와서 이야길 해보고자 합니다. INDEX 1.<러브 아일랜드-미국편> 2. 훈남훈녀 최애커플, 결국 영예..

넷플릭스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기면 If anything happens I love you 2D 단편애니메이션"-사람은 떠나도 사랑은 남는다 [내부링크]

"혹시 내게 무슨 일 생기면"If anything happens I love you 이 애니메이션은 2D 단편애니메이션입니다. 12분이라는 짧은 러닝타임의 단편입니다. 학교에서 총기사고로 딸을 잃은 두 부부의 이야기를 대사없이 2D..

성장주와 가치주 차이(feat.포브스 선정 브랜드가치 TOP 10) [내부링크]

포브스 선정 2020-2021년 브랜드 가치 TOP 10 순위 브랜드 분류 1 애플 성장주 + 가치주 2 구글 성장주(일부 가치주 하드웨어 부분가치X) 3 마이크로소프트 성장주 + 가치주 4 아마존 성장주 5 페이스북 가치주 6..

순간을 이렇게 기록할 수 있는게 얼마나 값진 건지(feat. 그해 우리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둘째 아들이 무심코 초이스한 SBS 월화드라마 <그해 우리는 our beloved summer>를 미소지으면서 보았는데요. 주인공 최우식과 김다미의 티키타카가 아주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라고 할 수..

미주은 추천 친환경기업② EVBOX 살펴보기 [내부링크]

주식에 'ㅈ'도 몰랐던 제가 유튜브 <미주은: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를 접하면서 미국주식에 입문하게 되었는데요. 종종 방송을 접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접하고 있긴 하지만, 늘 허접하기 짝이 없는 초짜 수준임..

미주은 추천 친환경Eco Friendly기업① 차지포인트CHPT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입니다. 여러분 중에 ESG란 말을 들어보신 분이 계실 겁니다. ESG는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ESG)를 줄인 말입니다. 앞으로 기업이나 비..

미주은 추천 클라우드Saas기업① 클라우드 플레어NET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미주은 추천 클라우드Saas기업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미주은 2탄' 책에서 밝힌 추천 클라우드기업은 2곳입니다. 클라우드플레어NET 엣지 컴퓨팅 통..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기업② 유니티소프트웨어U 살펴보기 [내부링크]

유니티소프트웨어(U, 이하 '유니티'로 표기)는 2020년 9월에 상장했습니다. 게임 엔진을 제공하고 이를 이용해 직접 게임을 만들기도 합니다. '게임 엔진'이란 게임을 개발할 때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모아 놓고..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기업① 로블록스RBLX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 기업인 첫번째, 로블록스RBLX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Index 1. 다들 로블록스RBLX를 아시나요? 2. 로블록스의 투자 리스크 1. 다들 로블록스RBLX를 아시나요? 이미 자녀들이 있는..

넷플릭스에 본 '후쿠오카' -박소담, 권해효, 윤제문 세 사람의 특이한 케미가 빛났던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우연찮게 본 영화 <후쿠오카 Fukuoka, 2019>에 대해서 살펴 보고자 합니다. Index 1.영화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2 이 영화는 50대 권해효, 윤제문의 첫 사랑의..

내돈내산 '헬리빈 로스팅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G2'-저는 G4보단 G2가 낫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커피에 대한 이야길 좀 해보고 내돈내산시리즈 3번째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전에 구매한 원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했었는데요. 첫번째는 쿠팡에서 구매한 워너빈..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MetaVerse' 개괄Overvie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지난번에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 기업- 구글GOOGL, 엔비디아NVDA-을 포스팅했는데요, 오늘은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기업을 소개하기 전에 먼저 메타버스에 대한 개괄적인 이야기를 해보도..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기업② 구글GOO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기업 두번째, 구글GOOG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GOOG은 너무나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입니다. 너무나 잘 알려진 FAANG(Facebook, A..

넷플릭스 한국영화 '좋은친구들'-우리의 우정이 얼마나 위대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다들 주말 저녁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보았던 시간이 좀 지난 영화 <좋은친구들Confession, 2014>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INDEX 1. 주연배우는 세 남자- 지..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기업① 엔비디아NVDA 살펴보기 [내부링크]

현대는 4차산업혁명 시대입니다. 4차산업혁명은 디지털 혁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5G(곧 6G가 나올지도...),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이 모든 것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난다고 볼 수 있..

영화 '뷰티풀 선데이' -1+1=2가 아니라 1+1=1 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은 시간이 지났지만, 인상깊게 보았던 영화 <뷰티풀 선데이Beautiful Sunday, 2006>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런 영화가 있었나 싶었는데요. 주연배우는 박용우, 남궁민, 왕지혜, 이기영, 오정..

미주은 추천 이커머스기업② 메르카도리브레MELI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미주은 추천 이커머스기업① 쇼피파이SHOP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미주은 실전투자 편>에서 등장하는 추천 이커머스 기업 두번째②- 메르카도리브레(..

넷플릭스 '지옥' 후기-"인간의 일은 인간이 알아서 한다"(실존적인 것이 가장 인간적인 것이다)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웹드라마 <지옥>이 등장했더군요. 전 나온지도 몰랐습니다. 뭔가 싶었죠. 그러다가 보게 되었네요. 이게 전세계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던 <오징어게임>의 후광을 입은 거품이 없지 않..

미주은 추천 이커머스 기업①-쇼피파이SHOP 살펴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이커머스e-Commerce'란 단어는 우리에게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닙니다. 미국 이커머스 시장의 전망은 굉장한데요, 2020년 7,000억 달러(770조 원)이상에서 2024년에는 1조 달러(1,100조..

미주은 추천 핀테크기업③-스퀘어SQ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그저께 포스팅했던 '미주은 추천 핀테크기업③번째 기업-스퀘어SQ'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미주은 최철 대표의 포트폴리오의 가장 비중있는..

3만 아톤이 4만 아톤이 된 하루! 아톰이 날아간 날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요즘 국내주식창을 한번씩 들여다보면서 너무나 들쑥날쑥한 시장의 상황이 답답하기도 하고요. 특별히 제가 자주 보는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의 실황방송에서 날마다 전업투자자 김정..

미주은 추천 핀테크기업② 페이팔PYPL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미주은 채널 추천 핀테크기업을 알아보겠다. 1 소파이SOFI 2 패이팔PYPL 3 스퀘어SQ 오늘은 어제 소파이SOFI에 이어, 2번째 기업인, 페이팔PYPL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

미주은 추천 핀테크기업①- 소파이 테크놀로지SOFI 살펴보기 [내부링크]

미주은 채널의 최 철의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실전 투자편>을 바탕으로 미국주식에 대한 종목분석을 요약하고자 한다. INDEX 0. 핀테크FinnTech란? 1. 미주은이 추천한 핀테크 3종목 2. 소파이SOFI는 차마스..

완벽한 사랑도, 완벽한 사람도 없다(feat.돌싱글즈 시즌2-'창수와 은영 커플' 중심으로) [내부링크]

요즘 제가 보는 MBN의 현실로맨스 <돌싱글즈> 시즌2인데요, 아직 시즌2가 끝나지 않았지만, 그냥 한번 언급이나 하면 좋겠다 싶어서 자판을 두들겨 봅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완벽한 사랑도, 완벽한..

넷플릭스 영화 '레드 노티스'-멍 때리고 아무 생각 없이 보기에 좋은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막 출현한 영화 <레드 노티스Red Notice, 2021>에 대해 오늘은 잠깐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썰을 푼다기 보다는 그냥 제가 본 영화를 기록으로 남기는 차원으로 보시..

영화 '비스티보이즈'②-윤계상 윤진서의 "칫솔이 왜 그렇게 많아?"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입니다. 오늘은 아주 오래전에 나왔던 영화, 13년이나 흘렀네요. 윤계상 하정우 윤진서 주연의 <비스트보이즈The Moonlight Of Seoul, 2008> 두번째 이야기 <윤계상-윤진서 커플이야기>를 해볼..

영화 '비스트보이즈'①-하정우:구린 마늘냄새를 풍기다 [내부링크]

오래전에 축구선수로는 처음으로 분데스리가에 진출해 활약했던 차범근 선수 이야기를 먼저 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이야기의 목차Index .................................. 1. 외국..

알비더블유(미래에셋), 마인즈랩(NH투자) 공모주IPO 청약배정결과(feat. 절반의 성공?) [내부링크]

주식1년차 주린이, 카알 인사드립니다. 지난주에 청약했던 공모주IPO 결과가 나왔습니다. 첫번째, 알비더블유 인데요, 알비더블유는 증권사가 '미래에셋증권'이었습니다. 이 회사는 마마무가 소속된 엔터테이먼트..

카바디의 코리안 킹 이장군을 아십니까(feat.뭉쳐야 찬다 시즌2)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입니다. 오늘은 요근래 정주행했던 JTBC의 <뭉쳐야 찬다>시즌2의 썰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축구경기에서 무슨 새로운 것이 나오겠느냐? 고 하실 분도 있겠지만, 이번에 시즌에 돌입하면서 어쩌..

고마움을 표현하는 자세(feat.인생은 혼자라는 섬이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저의 소소한 일상을 지난번에 '일진 사나운 날'에 대한 포스팅을 했더랬는데요, 그때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 고마움을 보답했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고속도로에..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배정결과(feat. 별 기대는 안 하는 3주) [내부링크]

지난주였던가요? 바이옵트로 공모주청약배정결과입니다. 바이옵트로는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예상했다가 경험삼아 한 번 해보자 싶어 청약을 했는데요, 의외의 결..

주식시장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1 안녕하십니까? 카알KaRL21입니다. 날이면 날마다 오려고 했는데 어제는 포스팅을 걸렀네요. 어젠 모처럼 혼자만의 시간이 좀 났는데요, 오히려 포스팅을 할 줄 알았는데, 결국 새벽늦게까지 <뭉쳐야 찬다>시즌2..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두 번 할까요' [내부링크]

우연히 눈에 들어와 다 봐 버린, 넷플릭스의 알고리즘 양이 손길로 다 봐 버린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의 <두 번 할까요LOVE, AGAIN, 2018>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삼성전자 우 보다 더 비싼 디어유 주식 상장(feat. 66,500원) [내부링크]

오늘 디어유가 드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11월 10일입니다. IPO공모가가 29,000원이었는데요, 시작부터가 굉장히 대단했습니다. 순식간에 따상을 돌파하고요, 따상상을 향해 가느냐 마느냐 한번 67..

KB증권 부자MBTI 주식 쿠폰 이벤트 줍줍(feat. 5천원쿠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KaRL21입니다. 돈 10원, 동전 100원 아까운 줄 몰랐던 인간이 인제 조금 인간 될려고 노력중인 주린이입니다. 오늘은 KB증권사 보유하신 계신 분들은 위한 좋은 소식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무엇..

김민준 서영 주연의 '미스 푸줏간'/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에 의해 우연히 본 영화 <미스 푸줏간>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영화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김민준이 나와서 기대를 좀 했는데요, 김민준과 서영의 액션연기도 그렇고, 형사..

넷플릭스 전쟁영화 '더 포가튼 배틀'-전쟁을 경험한 각 개인3person의 선택을 날 것으로 그려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전쟁영화 <더 포가트 배틀 The Forgotten Battle, 2021>을 가지고 와 봤는데요. 넷플릭스 전쟁영화 '더 포가튼 배틀'-전쟁을 경험하는 각 개인의 선택을 날 것..

칠곡 가산수피아 방문 후기③ 알파카 랜드, 가드닝, 배틀그라운드 [내부링크]

카알의 <가산수피아 방문후기③ 마지막 회 편>입니다. 먼저, 가산수피아의 위치는요? 가산수피아 경북 칠곡군 가산면 학하4길 57-105 (가산면 학상리 792-2) place.map.kakao.com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

칠곡 가산수피아 방문 후기② 가장 맘에 들었던 카페 그리고, 핑크뮬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멋진 저녁시간 잘 보내고 계신가요? 가산수피아 방문후기 두번째,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합니다. 가산수피아는 칠곡에 위치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숲 속에 짱 박혀 있어 이렇게 멋진..

칠곡 가산수피아 방문 후기①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멋진 공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1월의 첫주말에 제가 셋째 아들과 함께 <가산수피아>를 다녀왔는데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가산수피아>는 '구미 가산수피아'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칠곡 가산수피아'란 말이 정확합니..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미국 특수부대 네이비 씰 영화 '론 서바이버' [내부링크]

미 해군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이 작전을 벌였습니다. 2005년 레드윙 작전(Operation Red Wings)이었다는데는요.하지만, 이 작전은 미 해군에서 불명예를 안겨줍니다. 단일 작전으로 역사상 2번째 큰 희생을 치른..

요즘도 시를 쓰시나요?(feat.미국에서 친구가 날라오다)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에서 친구가 날라와서 밥먹자고 한 날인데요,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선배들과 같이 자리를 하기로 했다. 대구 동아쇼핑센터 12층 애슐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만나야 할..

공모주 청약배정결과(feat.디어유, 아이티아이즈) [내부링크]

11월 1일(월)~2일(화) 공모주가 세 개 있었는데요, 저는 비트나인은 제외하고 두 개의 공모주에 청약을 했습니다. 아, 오늘도 지오엘리먼트 공모주가 있긴 했습니다만, 저는 청약을 하지 않아서 패스! 안녕하세요..

10월의 마지막 주말의 소소한 기억(feat.아들과 2만원) [내부링크]

1 탕수육 지난 토요일 아이들과 약속한 탕슉을 먹으러 집 근처에 <부천성>이란 곳을 갔습니다. 근데 여기는 탕슉이 그렇게 맛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맛이 있어서 애들이 좋아라 합니다. 애들과 함께..

더 욕심내지 못한 공모주, 엔켐 매도기 [내부링크]

오늘은 IPO 엔켐이 상장하는 날입니다.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굉장히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그만큼 <엔켐>의 인기가 있었단 말인데요! 시작가는? 42,000원 주식창을 보면요, 9시를 넘어섰을때 엎치락 덮치락했는데,..

비현실적이지만 따뜻한 방화 같은 영화 '은하'/사랑이 때론 hopeless hopeless이라 할지라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벌써 11월하고도 2일이군요. 오늘은 예전에 보았던 ' 비현실적이지만 따뜻한 방화 같은 느낌의 영화' <은하 2015> 를 가져와 봤습니다. 주인공은 이정진과 임수향입니다. 이정진도, 임수..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feat.'금쪽 같은 내 새끼' 5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금쪽 같은 내 새끼> 5화에서 본 이야길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이 부부가 이 프로그램을 찾은 이유는 세 아들들의 넘치는 식욕, 식탐, 과식에 대해 걱정 이 되어서였습..

설렘, 공감 그리고 현실(feat.'돌싱글즈' 시즌1 한 커플 이야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포스팅한 <돌싱글즈>시즌1에 조금 더 하고픈 이야기가 있어 오늘의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돌싱글즈>는 말 그대로 돌싱들의 새롭게 시작하는 소개팅 프로그램입니다...

'돌싱글즈' 시즌1 후기/ 4가지의 키워드(feat.나다나엘 호손 '주홍글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가을이 열심히 자신의 교태를 뽐내는 날, 저는 넷플릭스에 우연히 MBN에서 만든 <돌싱글즈>시즌1을 보게 되었는데요, 보다보니 끊을 수가 없는 매력이 있어서 다 봐 버렸습니다. 제..

넷플릭스 영화 '세번째 손님/인비저블 게스트', 반전매력만점 스페인스릴러 대만족입니다/4가지의 스토리 라인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날이면 날마다 오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멜론의 음악을 들으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쥴리아 마이클스의 음악이네요. 넷플릭스에서 본 스릴러추리, 정말 쫀득쫀득한 영화 <세번째..

어느 주린이에게 생긴 일(feat.공모주 카카오페이 청약비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에서 벌어진 특별한 일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보면 별 것이 아닌데요, 그냥 제 사소한 시선에 들어와 사소한 이야기를 해 봅니다. 1 오늘은 주린이가 발 담근..

영화 '용의자' /카누 광고모델 공유에게서 액션히어로의 모습을 발견하다 Aweso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공유의 액션영화를 들고 와 봤습니다. 안 그래도 <오징어게임>에서 딱지치기 게임으로 사람들은 유혹(?)하는 역할을 했는데요, 1화만 나와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그러면서 '공유..

김윤석 VS 주지훈의 소름 돋는 연기가 압권인 영화<암수살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흥미롭게 봤던 영화, <암수살인 Dark Figure of Crime, 2018>을 가지고 왔습니다. 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10월의 어느 소소한 주말(feat.길 위에서 쌓인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인제 잠자리에 들 시간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부랴부랴 하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저의 멘토 스승님의 아들 결혼식이 있어서 대구를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구글AI는 도대체 몇 개 국어를 할까요?(feat. 애드고시통과) [내부링크]

0 만약 내가 이 글을 쓴다면, 구글AI 기분이 어떨까 싶네요. 자기는 자기대로 생각하겠죠. 자기가 왜 나를 판단하냐고. 하지만 나는 인간인데, 아무리 내가 애드센스땜에 목매고 있어도 난 인간인데, 당연히 이런..

MBTI 유형별 투자 스타일과 특징을 한번 살펴보십시오(feat.살려주식시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포스팅으로 다가온 카알Karl21입니다. 1 MBTI별 투자유형 오늘은 이전에 제가 리뷰했던 정신과의사 박종석의 <살려주식시오>에 등장하는 MBTI별 투자유형(투자스타일)을..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Extraction/화끈한 배틀그라운드 급 액션, 닥치고 액션!을 보기를 원한다면 [내부링크]

날이면 날마다 오는 카알 KaRL21입니다. 오늘 나눌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본 <익스트랙션 Extraction, 2020>입니다. 이 영화는 크리스 헴스워스 Chris Hemsworth라는 배우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얼굴은 자주 본 것..

왜 제가 스팸필터로 등록되었는지? [내부링크]

제가 이웃분의 포스팅에 댓글을 달았는데 이런 창이 뜨는군요 난 잘못한 거 없는데 왜 이렇게 이웃분이 대응하시는지? 아놔…현타옵니다 그래서 포스팅이라도 해야 할 것 같아 짧은 멘트 날립니다! 부디 실수이길..

넷플릭스 '마이 네임' 시즌1 정주행 후기/느낀 점 3가지 [내부링크]

밤에도 오고야 마는 카알KarL21입니다. 10/15날 개봉했던 넷플릭스 <마이 네임>시즌1을 정주행한 느낌을 잠깐 술회하고자 합니다. 세 가지로 압축했으면 좋겠는데요, 넷플릭스 드라마의 스케일이 점점 커지는 것은..

기욤 뮈소 원작의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시간여행판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온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본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란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쟝르가 판타지/드라마라고 나와있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무슨 판타지가 나오느..

김혜수 김고은 주연의 차이나타운/출연 배우들의 케미가 빛났던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왔던 카알KaRL21이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 <차이나타운 Coin Locker Girl, 2014>을 가지고 왔네요. 2014년에 제작되어 2015년도에 상영되었는데요, 시간이 좀 흘렀네요. 시간이..

내돈내산/곰곰 X 맥널티 콜롬비아 블렌드 원두커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오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우연히 세계적인 인사, 레이 달리오의 인터뷰영상을 잠깐 보았는데요, 지금의 세계의 중요한 3가지 줄거리가 있다고 했습니다. 첫째, 빚이구요, 둘째, 갈..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 네임' 시즌 1이 오늘 오픈되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날이면 날마다 올 예정인,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오늘 오픈한 시즌1, 드라마 <마이 네임>을 들고 왔습니다. 시즌1은 8화까지 나왔네요. 넷플릭스가 좋은게 시즌1이라고 하면 보통..

내돈내산/워너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원두커피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오게 되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제가 쿠팡에 구입한 원두커피에 대한 이야길 해보고자 합니다. 내돈내산 시리즈! 제가 원래 지인을 통해 30,500원을 주고 블랜딩된 원두1k..

내일 일은 난 몰라요(feat.자이언트 스텝, 지아이텍) [내부링크]

오늘은 애들이랑 일찍 잘려고 누웠는데, 셋째가 아빠가 모처럼 옆에 누우니깐 잠이 안 온다고 뭐라해서 거실로 쫓겨났습니다. 어쩔수 없이 포스팅하는 카알KaRL21입니다.ㅜㅜ 할게 없네요. 이 시간에...영화볼려..

아이폰 강제 종료 순서(feat.아이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었을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오는 카알Karl21입니다. 어제 제가 식겁한 날, 휴대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었는데다, 차까지 바보가 되어서 굉장힌 스펙타클한 하루를 보내었다는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 안 그래도..

인생에 있어 왜 일진 사나운 날이 필요할까요?(feat.당연한 게 당연한 게 아니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올 것만 같은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글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ㅋㅋㅋ Index 1 당연한 게 당연한 게 아니야 2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이 났는데 휴대폰까지 먹통일 때 3 휴대폰이 갑..

살려주식시오 리뷰/정신과의사가 쓴 주식투자자를 위한 심리적, 정신적 멘토링북 [내부링크]

'주식투자란 결국 인간의 욕망이 구현된 거대한 집합체로, 살아 있는 생물과도 같다. 그리고 시장을 예측한다는 것은 결국 집단과 개인의 마음에 공감하려는 시도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다른 사람들도 좋아할..

서숙희의 시, '빈'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 뇌피셜(feat.결사곡에서 전수경이 낭독한 시) [내부링크]

어떤 시를 대할 때 마음이 뭉클해질 때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시를 삽입하였을 때 반향효과가 좋을 때가 있는데요, 예전에 박신양과 최진실이 주연한 영화 <편지>였던가..

분별하지 마라(feat. 결사곡 송원/이민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분별하지 마라 요즈음 늘 드라마 만 주구장창 보고 있는 1인입니다. 제가 원래 드라마보는 이들을 굉장히 싫어했던 1인이라고 하면,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을텐데요. 전 책을 좋아..

넷플릭스 영화 올드 가드/호모 데우스가 된 호모 사피엔스의 딜레마를 그려내면서도 강력한 액션을 선물하다 [내부링크]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 2020>는 어떤 영화일까요? 날이면 날마다 자주 올려고 노력하는 카알입니다. 오늘은 액션영화 <올드 가드>를 가지고 왔는데요. 1. 이 영화는 화려한 액션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액..

넷플릭스 Show me the money 소재의 드라마/종이의 집money heist 에서 주목할만한 포인트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Show me the money'소재로 한 넷플릭스 영화를 3편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Show me the money'소재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고자 하는데요, 여러분도 너무나 잘 아는 드라마인데요, 위에 사진에..

드라마 보다가 욕이 튀어나왔다/'결혼작사 이혼작곡' 다시 읽기/부혜령을 욕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욕할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시즌1,2로 방영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회차가 더해갈수록 스토리면에서 굉장히 탄탄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또 하나 등장인물들의 존재감이 굉장히 압도적이었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연기..

JTBC 드라마 시지프스 시청 후기-인간은 후회의 시지프스 [내부링크]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넷플릭스에서 보았던 JTBC 드라마 <시지프스the myth>(2021)를 정주행한 후에 느낌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 드라마는 총 16작이고, 조승우와 박신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악역..

가을은 독서의 계절인데, 전 드라마만 보고 있습니다(feat. 헤밍웨이의 말) [내부링크]

사람이 살다가 별 일이 다 있나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TV 드라마 보면서 욕 나오긴 진짜 간만입니다!!! 내가 참 살다가 살다가 TV드라마보면서 욕 하긴 진짜 오랜만입니다. 인생에 한번..

넷플릭스 '쇼 미 더 머니' Show me the money 소재의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은 짐승들, 머니백, 라스트데이즈 오브 아메리칸 크라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간만에 영화이야기를 한번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영화의 주제는 제가 본 영화 중에서 돈Money, 즉 Show me the money를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Show me the money는 한때 유..

고향은 언제나 옳다, 2탄(10월의 어느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연휴의 시작을 알리는 토요일에 저는 아이들을 데리고 고향을 출발했습니다. 대추밭 가는 길에 익숙한 풍경을 찍어봤네요. 어디선가 누군가가? 호랑이가 담배를 피는가? 하도 찍을..

결핍에 대하여(feat.결혼작사 이혼작곡 中 신유신/ 이태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어쩌다가 <결혼작사 이혼작곡>을 보고 있는데요, 막장드라마까진 아니더라도 교묘하게 얼키고 설킨 이야기가 원래 드라마니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만. 오늘은 그 드라마 등장인물 가운데..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은 뺀다 [내부링크]

굿모닝, 카알입니다. 날이면 날마다 오지 못했던 어제였는데요, 문득 고향에 다녀오면서 느낀 점을 오늘은 술회하고자 합니다. 저희 고향은 예전에는 B씨 집성촌인데요, 할아버지 형제분이 우리 돌아가신 할아버..

고향은 언제나 옳다! [내부링크]

이번주는 고향을 몇일 다녀왔는데요, 아마 내일도 아이들 데리고 다녀와야 할 듯 한데요,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고향을 가면 항상 기분이 새롭고 공기도 똑같은 땅에 존재하는 대기의 공기이지만, 웬지..

넷플릭스 웹드라마 DP/그들의 포기desert에는 이유가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면 날마다 오고 싶은 카알KarL21입니다. 넷플릭스에 한동안 핫했던 웹드라마 에 대한 이야기는 진작에 하고 싶었는데, 보는 게 많다보니 미뤄졌네요. 이제서야 한번 언급이나 해볼까 합니다. 1. D..

넷플릭스 영화 크롤Crawl/87분간의 쫄깃한 긴장감 최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날이면 날마다 올려고 노력중인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어제 너무 피곤한데, 잠은 안 오고 그래서 보았던 영화 <크롤Crawl, 2019>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가 개봉되고 나서 제작비의..

나는 왜 쓰는가?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사람은 떠나도 기록은 남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그냥 두서없는 이야기를 적고자 합니다. 주제는 "나는 왜 블로그를 하는가?" 저는 중학교때부터 본격적으로 일기쓰기를 하면서 글쓰기를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20대에 공..

유부녀 킬러는 남자가 아니고 여자였다! [내부링크]

카카오웹툰이 등장하면서 한번씩 틈이 날 때 보는 웹툰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유부녀 킬러>입니다. 제목이 <유부녀 킬러>라서 뭔가 플레이보이 이야기인가? 스캔들이나 불륜 스토리인가 싶을텐데요, 노오! 오늘..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 방문 후기-화본역/ 하늘이 너무나 아름다웠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영화 <리틀 포레스트Little Forest> 촬영지, 배우 김태리 집을 방문했었는데요, 그 후기 이후에 또 다른 영화 촬영지 <화본역>편을 오늘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총알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feat.모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게임이야기로 시작해볼까하는데요. 제가 한번씩 하는 게임이 “모배”인데요, 참고로 현질은 안합니다, 그 돈이면 주식을 사지요. ㅋㅋ암튼 이날은 ‘리빅’맵에서 겜을 했..

넷플릭스 영화 아웃사이더 더 와이어/AI가 도덕적, 윤리적 판단력까지 갖추게 된다면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뭐든지 제멋대로 읽고 해석하는 남자,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아웃사이더 더 와이어 Outside the Wire, 2021>란 SF액션영화를 들고 왔습니다. 이 영화는 액션연기가 화려하디..

Netflix 1위 오징어게임squid game 리뷰/인간의 욕망에는 항상 '무의식적인 절망'이 숨어 있다(feat. 월든Walden) [내부링크]

추석연휴를 잘 보내셨나요? 카알KaRL21이 오늘은 넷플릭스 2위였다가 그새 1위의 정상에 오른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정주행한 후에 드는 생각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지난번엔 1회만 보고 리뷰를 했었..

'갯마을 차차차'의 홍반장과 시간적 자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추석 연휴 마지막날 불꽃을 태우시길~ 어제 <갯마을 차차차>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요, 문득 자기전에 떠오른 생각이 있어 재바르게 글을 적었네요. 홍반장을 '자발적 만능 백수'라..

인생은 수학 공식이 아니잖아(feat.갯마을 차차차) [내부링크]

다들 명절연휴는 잘 지내고 계신가요? 카알KaRL21의 올해 추석은 개인사정상 집콕 중입니다. 남은 연휴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요즘 제가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인데요, 드라마를 진짜 안..

힐링영화 리틀 포레스트 감상후기 및 해석/'마음의 작은 숲little forest'을 찾아가는 자기 자신과의 로맨스의 과정을 그리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이웃블로거님의 추천으로 인해 두 어달 전에 보았던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주연, 임순례 감독의 <리틀 포레스트>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INDEX 1 이 영화..

영화 리틀 포레스트 보고서 영화 촬영지를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이전에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아이들과 함께 너무 감동적으로 보았는데요, 그 여운이 남아 있던 와중에 아이들이 그 영화촬영지에 자기들도 가봤다고 하는 겁니다. 솔직히 <리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1화/삶의 극한에 처한 이들을 생존의 게임에 초대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추석 연휴를 이제 시작하는 주말입니다. 맛있는거 많이 드시면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최근에 방영하기 시작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입니..

넷플릭스 영화 성혜의 나라 감상후기/헬조선의 청년 성혜의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이 오늘 들고 온 영화는 송지인 주연의 <성혜의 나라>(2020)입니다. <성혜의 나라> 주인공, 송지인도 그렇고, <혼자 사는 사람들>의 여주인공, 공승연도 그렇고,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인..

9월 셋째주 공모주 배정 결과(feat. 유종의 밀을 거두리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1일 1포가 아니고, 1일 2포가 되겠군요! 1일 2포가 되든, 3포가 되든 열심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슴돠! 1 신한스팩8호 신한스팩 8호 공모주는 50주 청약했는데, 8주를 받았습니다...

KB증권 마블 미니M-able mini 이벤트/4개의 미션카드완성으로 주식할인쿠폰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는 증권사들마다 고객유치를 위해서 많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KB증권에서 '마블 M-able'이란 어플 외에 새로운 신규어플이 나왔는데요, 바로 '..

문채원 유연석 주연의 영화 '그날 분위기'/달달한 로코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1 주연배우는 문채원과 유연석입니다 2 통속성이 때론 관객과 시청자를 즐겁해 주는 건 사실입니다 3 달달한 로코로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눈에 들어와 유쾌하게 본..

추석 전, 9월 셋째주 공모주 일정/요약 및 정리/바이오플러스, 신한스팩8호, 실리콘 투, 프롬 바이오, 에스앤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완연한 가을날씨로 들어선 추석 한 주전이군요. 이번주에는 공모주가 5개가 몰려 있습니다. 아마도 추석명절 연휴 때문에 한꺼번에 몰린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제 포스팅하다가 정..

LG엔솔 상장하는 오늘의 기록(feat. 소유보다 경험을 2탄) [내부링크]

오늘 LG엔솔(에너지솔루션) 상장하는 날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팔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마음이 편하게 주가창을 쳐다봤는데요. 진작에 포스팅할 줄 알았으면 첨부터 캡쳐할 걸 그런 후회가 듭니다만. 기록..

공모주 아셈스40주, 나래나노텍 10주 청약후 배정결과는? [내부링크]

공모주 아셈스와 나래나노텍 청약은 어제 끝났고 오늘 청약후에 배정결과가 나왔는데요. 저는 아셈스 40주를, 나래나노텍은 10주를 청약했습니다. 아셈스의 경쟁률은 너무 높았는데요, 그 경쟁률을 보여주듯이 40..

내돈내산/ 파란수염 하우스 브랜드 원두 1kg 구매 후기(feat.소유보다 경험을)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은 내돈내산 시리즈인데요, 약간은 이야기가 있는 후기라고나 할까요? 암튼 그렇습니다. INDEX 1. 쿠팡에서 커피원두 찾아 삼만리 2. What you drink is who are you 3. 도대체 가격은 얼마야? 4. 원..

나래나노텍 추가입금하라고요?(feat.케이옥션 자발적 존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요즘 공모주 관련 포스팅만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ㅡㅜ INDEX 첫번째 이야기: 나래나노텍 -추가납입?(feat. 돈 없는뎅) 두번째 이야기: 케이옥션-자발적 존버??? 첫번째 이야기: 나..

오늘의 도미노피자 내일로 미루지 말라(feat.도미노스데이 포장 40%할인) [내부링크]

아침에 알림이 왔네요~ 오늘은 무슨날? 오늘은 1/25 카드결제일인데요… 근데 도미노피자데이라고 하네요 이른바 “도미노스데이” 달마다 있나 봅니다 1월의 도미노스데이~ 포장 40% 할인!!!! 이런 것도 있네요~..

공모주 아셈스, 나래나노텍 청약해버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어제, 오늘 양일간 청약일정이 잡혀진 공모주IPO가 있죠. 바로 아셈스와 나래나토텍입니다. 저는 오늘 오전에 청약을 끝냈는데요. 그걸 잠깐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아셈스가 뭐하는..

공모주IPO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이지트로닉스 청약배정결과 [내부링크]

공모주IPO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이지트로닉스 청약이 지난 주에 있었죠. 그리고 오늘은 그 청약배정결과가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LG엔솔 청약환불금이 있었던 관계로 신영증권에다 스코넥 엔터테..

케이옥션 상장 하는 날, 강제존버당하다(feat.신영증권 "죽어도 못 보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1월 24일 공모주IPO 케이옥션이 상장하는 날입니다. 케이옥션이 미술품경매와 NFT관련주라서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했는데요. 8시 50분쯤에 들어가봅니다. 처음에는..

공모주IPO 나래나노텍 청약안내(1월 24~2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어제의 아셈스에 이어 오늘은 공모주 나래나토텍 청약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공모주 나래나노텍 청약안내" 나래나노텍 어떤 기업?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 공모가..

공모주IPO 아셈스 청약안내(1월 24~2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1월이 막바지를 달리고 있는데요, 공모주일정이 겹쳐서 부랴부랴 저도 오늘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기업은 1/24(월)~1/25(화)에 청약일정에 있는 아셈스입니다...

요소수 대란? 포켓몬카드 대란?(feat.포켓몬카드 찾아 삼만리) [내부링크]

작년 한때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대형 경유차들이 굉장히 곤욕을 치뤘던 때가 있었습니다. 요소수 대란? 그런데,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고 애장하는 포켓몬카드 대란 현상이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저의..

참품한우 갈비탕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어제는 고향에 부모님 방문차 참품한우에 들른 이야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삼겹살이나 쇠고기를 사갈까 생각을 하다가 어머니와 통화를 했는데, 아버지께서 지금 한약을 드시고 계셔..

공모주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이지트로닉스 기업에 청약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LG엔솔 공모주로 인해 한바탕 떠들썩했는데요. 어제 오늘은 또 다른 공모주IPO가 있었죠. 미리 준비해서 포스팅하지 못하고 청약한 내용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자, 그럼 스코넥엔터..

LG에너지 솔루션 청약이 내게 남긴 것? [내부링크]

1 어제는 LG엔솔(에너지솔루션) 청약으로 인해 대한민국 전역에 엄청나게 큰 파란을 일으켰죠. 오늘은 어제 청약결과 과연 배정결과가 어떻게 나올 것이냐? 그게 모든 이의 관심이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KB증권..

공모주 오토앤 상장후 매도기 [내부링크]

공모주 IPO 오토앤이 오늘 상장하는 날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공모가는 5,300원이었습니다. 2022년 첫 공모주IPO 오토앤 2주 배정!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022년 첫 공모주IPO를 자연스럽게..

LG에너지솔루션(엔솔) 공모주IPO 청약 최종경쟁률 균등배정주식수 결과 [내부링크]

아침부터 LG엔솔 공모주 때문에 대한민국 전역이 들썩였는데요. 아무튼 하루가 잘 지나갔습니다. 역대급 공모주였던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2일차까지 모든 청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최종 균등배정주식수 및 결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 -가볍지만, 그러나 가볍지 않게 [내부링크]

INDEX 1.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것은?"이란 주제의 글이 아니라 2. 단지 '티스토리 글쓰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3. 저는 Story_teller이기 보다는 Message_teller이고 싶어라 4. 그러나 그게 잘 안 되더라:..

영화 오늘의 연애 -문채원 이승기 주연의 볼만한 로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영화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문채원표, 이승기표 로맨틱 코미디 <오늘의 연애Love Forecast, 2014>입니다. 이 영화는 전형적인 로코의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그..

내돈내산/ 고메 후라이드 순살 치킨 후기-아이들 간편간식으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자주 먹었던 간식, '고메 후라이드 순살 치킨' 후기로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치킨이나 피자를 간식으로 자주 먹죠. 우리아이들이 간식으로 자주 먹는 '..

내돈내산/ 도미노피자 온라인 첫 회원 가입 40% 할인혜택 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해서 도미노피자에 관련된 이야길 가져왔는데요. 피자하면 호불호가 갈리지만 가격은 좀 있어도 도미노 피자가 참 맛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이들과 오늘은 저녁..

2022년 두번째 공모주IPO 청약 - 케이옥션 배정결과(feat.대패삼겹살 in 안성탕면) [내부링크]

케이옥션은 한 주를 배당받았습니다. 케이옥션은 순수익이 별로인데요, 왜 이렇게 인기가 많았는가 하면? 바로 미술품 경매와 최근에 핫한 NFT 관련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진짜 NFT가 핫하긴 핫한가 봅니다! 케이..

KB증권 공모주 슈퍼위크(1/18~19) 이벤트 안내(ex. 최대 금융쿠폰 2만원지급 등) [내부링크]

KB증권이 다음주 1/18~19에 청약이 있는 공모주 LG에너지솔루션의 가장 많은 배정수량을 가진 주관사인데요, 그래서인지 KB증권이 공모주 슈퍼위크라는 이름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역대급 최고 규모..

2022년 역대급 최고 규모의 공모주 청약-LG에너지솔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022년 역대급 공모주IPO LG에너지솔루션의 청약일정이 다음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확인차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LG에너지 솔루션 -1차 전치..

2022년 첫 공모주IPO 오토앤 2주 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022년 첫 공모주IPO를 자연스럽게 신청했습니다. 오토앤 -자동차 신품 부품 및 내장품 판매업 공모가 5,300원 기관경쟁률 1713:1 의무보유확약 8.34% 주간사 미래에셋증권, 현대차증권..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 팀구성 및 기대주, 중간 후기 [내부링크]

sbs의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골때녀 편집논란은 제작진을 교체하는 것으로 일단락되었는데요. 골때녀의 인기는 여자 축구의 선풍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전국의..

카카오뷰 시작하는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채널추가 부탁) [내부링크]

카카오뷰를 시작했는데, 이게 예상보다 조금 복잡하고 친구채널을 100개를 추가해야하는데요, 주소남겨주시면 제가 바로 맞채널추가 들어가겠습니다. 아직도 어리둥절하기만 합니다. ㅠㅠ 여러분의 성장이 저의..

러브캐쳐 인 서울 시즌3 최종선택 후기(feat. 피츠제랄드의 '위대한 개츠비) [내부링크]

INDEX 0.유의사항 1. 5000만원은 시드머니seed money 2. 러브캐쳐? 머니캐쳐? -연애심리예능프로그램 3. 시즌3 출연자 4. 시즌3 최종선택 결과 5.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다: 6. 그렇다면, 상금을 받은 머니캐쳐는?..

내돈내산/ 청춘당 꽈배기 구미인동점 [내부링크]

청춘당 꽈배기 구미인동점 주소: 경북 구미시 여현로 7길 48(인의동) 1층 전화번호: 054-604-1369 두 아들과 같이 간 '청춘당 꽈배기'에서 결국 10,000원짜리 B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찹쌀꽈배기 6개 -찹쌀도너츠..

가끔 한번쯤 노래를 불러보자(feat.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내부링크]

1 오늘은 노래를 한번 불러봤습니다. 잘 부르느냐 못 부르냐 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노래를 부른다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 인생은 노래를 빼고는 말할 수 없는 인생이었네요. 학창시절에 교회 목사님께서..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후기-닥치고 액션! 마이클 베이표 액션영화 추천, 대만족Awesome [내부링크]

1. 이 영화는 마이클 베이 감독표 영화입니다! <더 록>, <나쁜 녀석들>시리즈, <아마게돈>, <트랜스포머>시리즈, <콰이어트 플레이스>시리즈 등 어마무시한 영화들은 만든 마이클 베이입니다. 전 마이클 베이란..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후기-고요의 바다가 남긴 4가지 넘사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 최근에 개봉된 웹드라마 <고요의 바다>에 대한 이야길 좀 해볼까 합니다. INDEX 0. 주린이의 바보같은 기대감 1. '이런 배우들을 데리고 이렇게 밖에 찍지 못하는가?'..

이제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을 선물할 수 있어요(feat.KB증권 M-ab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겨울날씨에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하루 하루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주식선물하기가 굉장히 편해졌다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시도해봅니다. 마블(M-able)의 새로운..

미주은 추천 디지털혁명Digitalization 기업② 핀터레스트PINS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미주은 추천 디지털혁명 기업② 핀터레스트PINS 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INDEX 1.핀터레스트의 미션 2.핀터레스트를 아시나요? 3.핀터레스트의 투자매력 4.핀..

KB증권에서 생일이라고 2만원 생일축하쿠폰도 주네요!(feat.펀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입니다. 엊그제 KB증권에서 톡이 왔는데요. 소숫점 미국주식 투자한다고 쿠폰이 왔나했는데요. 이건 바로 1월달 제 생일을 축하하는 생일축하쿠폰 20,000원이었습니다! 오우 득템입니다! 그래..

미주은 추천 디지털혁명Digitalization 기업① 트레이드데스크TTD 살펴보기 [내부링크]

0. 디지털혁명위의 FAANG 와 SMART 기업 미국의 CNBC는 주식과 경제에 관련된 뉴스가 풍성한데요, 거기에 대표적인 주식방송 중에 '매드 머니'(Mad Money)'가 있는데요, 그 방송의 진행자가 꽤 유명합니다. 투자..

오늘 하루 일상의 단편 추억(2022년 1월 5일 수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내돈내산 포스팅한 헬리빈 로스팅 원두커피1kg보다 더 먼저 구매했던 원두가 바로 카누스 에스프레소 원두인데요, 이거 요즘 열심히 내려 마시고 있습니다. 아라비카인..

영화 '좋아해줘'-세 커플의 따뜻한 티키타카 밀당 로맨틱 코미디(스포 ) [내부링크]

영화 <좋아해줘>는 페이스북이란 플랫폼을 통해서 이어지는 로맨스를 그리고 있는데요, 페이스북(메타플랫폼스로 변경되었죠?)선전하는 것 같진 않고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INDEX 1. 이..

미주은 최철 대표 포트폴리오(2021년 12월결산, 종목별 비중 TOP 20 Bottom 10, 주가성과, 미주은 향후 투자계획) [내부링크]

2021년 12월이 지나고 2022년 1월에 들어서면서 유튜브 미주은 채널의 최철 대표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합니다. 원래 최철 대표는 매월 초에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면서 수익률 증가한 항목, 감소한 항..

돌싱글즈 시즌2 '최종선택' 후기-세 커플이 남긴 것(feat.상처가 영광이 되길 바라~) [내부링크]

<돌싱글즈> 시즌2 최종선택이 어제 방송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담주는 스폐셜방송으로 방송한다고 합니다. 촬영이후 3개월만에 다시 만나는 '스폐셜 방송'에서 동거까지 갔던 세 커플의 근황을 확인해 볼 수 있겠..

넷플릭스 '부탁 하나만 들어줘'-블레이크 라이블리 주연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스포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최근에 본 영화 <부탁 하나만 들어줘>(2018년)는 블레이크 라이블리 주연의 영화입니다. 블레이크 라이블리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와이프로도 유명하죠. 라이언 레이놀즈는 전 부인이 스칼렛 요한슨이..

미주은 추천 클라우드SaaS기업②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이제 2021년도 하루만 남기고 있는 목요일밤입니다. 2021년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에는 더 나은 삶과 행복이 가득하길 소원합니다. 0. 들어가면서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미주은 추..

요즘 넘 신나게 듣는 샤키라Shakira의 음악(feat.골때녀 삽입곡) [내부링크]

요즘 월드컵도 아닌데, 자꾸 이 음악을 듣게 되네요. 원래 월드컵노래들은 들으면 신나지 않습니까? 2014년 브라질 월드컵송으로 유명했던, 샤키라의 음악인데요. 골때녀에 계속 삽입되어 bgm으로 나오는데, 너무..

편집은 제2의 창조다. 하지만 때론 편집이 주작이 될 수도 있다 [내부링크]

0 괴짜 지식인 김정운 교수는 '편집은 제2의 창조다'라고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1 오늘은 낮에 포스팅했던 <골때리는 그녀들>에 관한 최근 논란에 대해서 살짝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원래 제가 이..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1 후기 및 정리(feat. 골때녀 팀소개 및 기대선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어느덧 2021년이 저물어가고 있는 한 주인데요, 오늘은 여자축구예능프로그램 <골때리는 그녀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INDEX 1. 골때리는 그녀들이 모야? 2. 골때리는..

넷플릭스 러브 아일랜드Love Island - 호주 편(feat.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다")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시작된 데이팅 서바이벌 리얼리티 로맨스물 <러브 아일랜드>는 <미국편>에 이어 <호주 편>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제가 굳이 이런 데이팅 프로그램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제가 중간쯤..

댓글 추가 작성이 허용되지 않을 글-왜 이런 현상이 발생할까요?(feat.알려주시면 감사!) [내부링크]

“댓글 추가 작성이 허용되지 않은 글” 제가 티친님들 댓글달러갔다가 몇번씩이나 공감만 하고 나왔는데요 이 메시지 때문입니다 댓글 추가가 안되서 몇몇분은 모바일에서 PC로 갈아타서 댓글을 달았습니다. 제..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기업③ 메타플랫폼스(페이스북)FB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한동안 쉬었던 미주은 추천 기업시리즈로 다시 돌아가 볼까 합니다. 미주은 추천 메타버스기업 세번째 기업, 메타플랫폼스(페이스북)FB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고자 합니다...

내가 BTS를 구매하다니!!! (feat. 방탄소년단 BE Essential Edi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인의 자랑 BTS 앨범을 제가 구매한 사건입니다. "내가 BTS를 구매하다니!!!" 뭐 제목은 그랬지만, 돈은 제가 지불했지만, 실제로는 우리 둘째인 딸의 크리..

KB증권 마블MINI 해외주식 소수점매매로 해외주식 랜덤박스 증정(feat. 알파벳A) [내부링크]

오늘 제가 자기 전에 알려드릴 내용은 'KB증권 해외주식 소수점매매 소식'입니다. KB증권은 어플이 두개 있죠, 하나는 M-able(마블)이고, 또 하나는 M-able 미니mini(마블 미니) 입니다. *해외 소수점매매는 M-ab..

넷플릭스 청춘남녀들의 데이팅 리얼리티 '솔로지옥' 후기(feat. 한국판 러브 아일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12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연말연시에 즐겁고 유쾌한 추억들이 많았음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접한 넷플릭스에 본 <솔로지옥>이란 청춘남녀의 소개팅프로그램에..

비씨앤씨, 노을 2일차 최종 청약경쟁률 [내부링크]

오늘로 비씨앤씨와 노을 IPO 2일차 청약마감이 이뤄졌습니다. 2일차 최종경쟁률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입니다. 두 공모주의 2차 최종경쟁률을 표를 보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씨앤씨 노을 공모..

나태주의 또 다른 '시'-시는 그냥 줍는 것이다 [내부링크]

나태주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는 시라는 제목의 시가 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짤막한 감상을 남기고자 합니다. <시> 그냥 줍는 것이다 길거리나 사람들 사이에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

공모주 오늘의 기록(2월 21일) [내부링크]

오늘 공모주에 대한 저의 기록을 잠깐 남길까 합니다. 주린이 2년차의 소소한 투자기록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1. 풍원정밀 배정결과 풍원정밀은 퓨런티어를 넘어선 수요예측경쟁률을 보여줬습니다. 예상..

나태주 '행복' -부재감과 존재감의 균형감각balance을 가지는 것 [내부링크]

나태주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 게재된 시 '행복'이란 시입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한번씩 무작위로 시를 선택해서 생각해보는 이 시간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행복'이란 시 행복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

노을 공모 청약안내(2월 21-22일) [내부링크]

2월 셋째주 공모주일정 가운데 노을 청약안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노을에 대해선 간단하게만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간단하게 끝낼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만^^ INDEX 1. 노을은..

기상청사람들 3회 다시 읽기-사랑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내부링크]

JTBC 드라마 <기상청사람들> 3화리뷰를 내 멋대로 콜라보해서 즐기는 포스팅, 지금부터 카알과 함께 가 보겠습니다. 1. 14년 만에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엄동한 14년 동안 떨어져서 지방에서만 근무하던 아빠가..

비씨앤씨 공모 청약안내(2월 21-2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월 셋째주 공모주일정을 앞두고 최고의 수요예측과 기관경쟁률을 선 보인 비씨앤씨BC&C 청약안내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INDEX 1. 비씨앤씨는 어떤 기업인가? 2. 비씨앤씨의 포텐..

나태주의 '시' 해석-시가 사랑이고, 사랑이 시이다 [내부링크]

시인 나태주의 인터넷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 게재된 시 중에 '시'라는 제목의 시가 있다. 제목이 '시'이다. 시 마당을 쓸었습니다 지구 한 모퉁이가 깨끗해졌습니다 꽃 한송이가 피었습니다 지구 한 모퉁..

블로그를 폐쇄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다들 불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래간만에 저는 혼자서 달달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가 1년에 몇 번 올지 모르겠습니다만. 암튼 오늘도 사람 앞이 아닌 노트북 앞에 앉아..

공모주 풍원정밀 최종경쟁률과 예상균등배정, 비례배정 예상주수 [내부링크]

풍원정밀 최종경쟁률 풍원정밀 공모 청약 2일차, 풍원정밀의 청약일정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풍원정밀 청약경쟁률은 오후 3시 기분으로 대신증권 1971.20:1 이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만(카카오페이 자료 참고..

KTB계좌개설하고 1만원 지급받기(feat.머니트리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언젠가부터 한번 포스팅하고자 했던 정보를 같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근데 이게 시간이 얼마 안 남았네요...ㅠㅠ 2월 20일까지 유효한 이벤트입니다!!! 먼저, 머니트리어플 아시..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안내(2월 17-18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카알입니다. 오늘은 이번주 마지막 공모주인 풍원정밀 청약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고자 합니다. 제가 풍원정밀을 포스팅하면서 관심을 가지고 할지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풍원정밀의 기관경쟁..

골때리는 그녀들 결방???? [내부링크]

골때녀 결방 골때녀는 내가 애청하는 예능스포츠인데 오늘이…결방???? 아아안돼~ 올림픽 중계방송 때문이라고 하는데…아 베이징올림픽 보고 싶지도 않네 오늘 선수촌 숙소에서 비가 스프링쿨러처럼 새서 그걸..

한국투자증권 고객ID 비밀번호 오류 해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요근래 핸드폰을 바꿨더니 은행/증권쪽에 설정을 다시 다 해줘야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공인인증서 갱신하고 그러던 와중에 한국투자증권에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이 공모주 어떻게 생각하세요?(feat.카카오페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카카오페이에서 공모주 알림설정하시면 공모주일정에 대한 알림받는 거 다들 아시죠? 아침에 알림에 왔는데요. 특이한게 하나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주 공모주 일정은 아래와 같네..

기상청사람들 1, 2회 드라마 다시 읽기 [내부링크]

내가 이 드라마를 보면서 욕을 했다. 안녕하세요, 카알 KARL21입니다. 10년 동안 사귄 남녀가 있다. 곧 결혼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아주 오래된 연인들'처럼 서로에게 길들여져 있고 지쳐있고 무감각하고 당연..

하나금융21호스팩 청약안내(2월 15-16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스팩주인 하나금융21호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1. 하나금융21호스팩 발기인은 누구인가? 주식회사 패스파인더에이치와 코리아트래블즈라고 합니다. 패스파인더에..

퓨런티어 1일차 청약경쟁률 [내부링크]

2월 공모주 중 가장 핫한 퓨런티어 1일차 청약경쟁률이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선 한 주도 못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ㅎㅎ오늘 뚜껑을 열어봐야겠지만, 아마도 너무나 인기가 있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스톤브릿지 벤처스 공모주 청약 안내(2월 15-16일) [내부링크]

오늘은 이번 주 2월 15일(화)-16일(수)에 청약이 있는 스톤브릿지 벤처스 공모주 안내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먼저,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어떤 기업인가? 스톤브릿지벤처스는..

한국스팩 10호 청약배정결과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주에 '묻지마, 스팩주' 신청했던 한국스팩10호 청약배정결과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최소청약주수는 50주이고, (50주 X 2,0..

브이씨 공모주 청약안내(2월 15일-16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월 둘째주 공모주 브이씨 청약안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INDEX 0. 브이씨 청약의 모든 것 1. 브이씨는 어떤 기업인가? 2. 브이씨의 현재 상황, 그리고 도전 3.브이씨 수익성 지표..

블로그 조회수 1, 언제나 시작은 1부터 시작한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또 하나 만들었다. 숨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조용하게 나 자신을 위한 공간으로 숨쉬기 위해 여기에 또 온라인 공간을 임대했다. 쓸데없는 짓을 하는지도 모를 일이다. 조회수가 너무 귀엽다. 언제나..

어제 저의 카카오뷰가 이상했습니다!(feat.조회수 3만 돌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어제 있었던 일을 잠깐 기록해야 할 것 같아서 몇 자 적습니다. 어제 카카오뷰에 들어갔다가 외부 유튜브링크를 걸었습니다. 그냥 심심해서 걸었습니다. 저는 카카오뷰에서 제..

퓨런티어 공모 청약 안내(2월 14일-1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2022년 2월에 가장 핫할 것만 같은 공모주 퓨런티어 청약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NDEX 0. 퓨런티어 청약의 모든 것 1. 퓨런티어는 뭐하는 기업인가? 2. 퓨런티어의..

묻지마 스팩주SPAC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이번주에는 공모주 상장이 2개, 공모주 청약이 2개, 스팩주가 2개 청약이 됩니다. 나래나노텍 강제존버이후로 섣불리 공모주에 손을 대어선 아니되겠다는 생각, 그리고 공부한 것을 적용시..

삼성의 갤럭시S22 언팩영상에서 애플을 조롱하다?(feat.BTS 홍보영상)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갤럭시S22영상에서 넷플릭스의 <브리저튼>(이게 19금 인기드라마라고 하더군요)을 패러디해 애플을 조롱하다싶이 한 영상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조금 funny합니다! 삼성의 갤럭시2..

아이폰을 사고 애플APPL 주식 1주를 매수했습니다(feat.한주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아이폰13을 구매하다 오늘은 5-6년만에 제가 쓰던 아이폰8+가 용량도 후달리고, 밧데리도 성능이 저하되어서 고민하던 끝에 기기를 업그레이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밧데리 교체도 생각..

골때녀 시즌2 FC 액셔니스타 대 FC 아나콘다 경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 액셔니스타와 아나콘다의 경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력에 물이 오를대로 오른 액셔니스타 VS 지면 탈락, 벼랑 끝에 선 독기 품은 아나콘다 근데 오늘은 아나..

주식 매수 평균 단가가 얼마나 중요한가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투자에 있어 평단가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이야기하고 싶지만, 제가 뭐 그런거 이야기할 입장이 아닌 것 같고요. 소소하게 그냥 오늘 제 계좌에 들어있는 한 종목의 평단가를 보면서 이야기 좀 하고자..

공모주 잘못 선택하면 강제 존버해야 합니다(feat.나래나노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나래나노텍 상장하는 날입니다. 나래나노텍은 1주가 아니라 10주를 청약했는데요. 그것도 청약후에 돈 더 넣으라고 해서 넣은 건데 말입니다. 근데 추가납입알림이..

뭉쳐야 찬다 시즌2와 박태환의 존재감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챙겨보는 JTBC<뭉쳐야 찬다 시즌2>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를테면 제목처럼 '어쩌다벤즈스와 박태환의 존재감', 다시 말하면, '어쩌다벤져스 안에서의 박태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셈스 상장당일 매도기 [내부링크]

아셈스는 친환경ESG 접착제로 굉장히 핫한 공모주였습니다. 기관경쟁률이 무려 1618대 1의 뜨거운 관심 속에 출발했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처음부터 후끈 달아올라서 공모가 8,000원이었는데, 시작가는 16,000원에..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안내(2월 9일-10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2월 공모주 두번째 청약건, 바이오에프디엔씨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청약의 모든 것 바이오디에프디엔씨 어떤 기업?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소중한 기회를 잘 선용했음 좋겠습니다. 1. 평생교육바우처란? -평생교육바우처는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 교육수준..

내돈내산/오뚜기 갈비산적 - 간편한 조리법, 동종류 중 최고의 맛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 이것은 꼭 포스팅해야겠다 싶어 내돈내산시리즈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 먹기에 딱 좋은 반찬, 조리하기 쉽고 간편한 메뉴 바로 '갈비산적'입니다. 다른 상표는 많이 먹어보진..

IBKS 스팩17호, 한국 스팩 10호 공모 청약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월 첫째주에 있을 공모주 가운데 스팩주가 두 개가 있습니다. IBKS 스팩17호와 한국 스팩 10호입니다. 스팩주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는 기업인수합병(M&A)을 목적으..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2월입니다. 2월에도 공모주의 랠리는 계속됩니다. 2월 첫째주부터 있을 공모주 첫번째, 인카금융서비스 청약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카금융서비스 청약의 모든 것 인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과 캐릭터 정리(feat. 2학년 5반 중심으로) [내부링크]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가 방영 하루만에 전세계 1위의 기염을 토했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가 흥행할 수 밖에 없는 여러가지 요소들 중에 특별히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주는 특별한 재미의 요소가 있..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이지트로닉스 상장당일 매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스코텍 엔터테인먼트와 이지트로닉스가 동시에 상장하는 날입니다. 오늘 아침 후다닥 매도한 기록을 잠깐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두 종목이 동시에 상장하는 바람..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 개벤져스 대 구척장신 2:2후 결국 승부차기 [내부링크]

골때녀 시즌2 개벤져스와 구척장신이 2:2이 경기가 비겼습니다. 오나미, 김혜선이 각각 1골씩 개벤져스가 골을 넣었고, 구척장신은 이현이가 2골을 기록 현재 시즌 6골로 득점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2:2무승부로..

대한민국, 시리아 꺾고 월드컵 10회 연속 본선 진출 확정하다 [내부링크]

한국은 시리아에 2:0으로 완승, 남은경기 상관없이 본선진출 대한민국은 우리의 영웅, 손흥민(소니)없이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에서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2:0이란 승리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전반전에..

2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명절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오늘이 2월 첫날입니다. 2월달에도 공모주는 여전히 계속되는데요. 오늘은 2월의 공모주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4-5일 공모주 일정 상장..

설날 간단하게 맛있는 떡국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 본가에 다녀온 저희는 설날에는 떡국이라는 통념을 깨지 않고 고집스럽게 떡국을 맛나게 먹었습니다. 떡국 진짜 하기 쉬운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맛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지만 말입니다. 떡국재료: 다시마/..

원두커피 인기 순위 TOP 10 알아보기(feat.최저가마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한번쯤 이런 것도 필요하다 싶어 오늘은 최저가마켓에서 랭크된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10'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건 오늘날짜로 드러난 인기순위 Top10임을 밝혀드립니다. 아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후기-악의 평범성: 악의 기원에 대해 질문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다들 설명절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금 제가 넷플릭스 웹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는 정주행중에 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악의 평범성: 악의 기원에..

구미 아이폰 수리 추천매장-바이셀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구미 아이폰수리 추천매장을 안내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여긴 수리전문매장은 아니고 휴대폰판매개통, 중고폰거래까지 다 하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왜 이곳을..

내돈내산/ 높이조절 독서대 구매후기 - 완전 대만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알라딘서점에서 눈여겨보고 있다가 벼르고 벼르다가 이제서야 구매한 독서대에 대한 구매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한동안 알라딘블로거로 활동하면서 알라딘빠가 되..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연기, 공모 철회서 제출 [내부링크]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일정이 설명절후 2월 3일-4일 예정되었는데요, 이게 공모가 잡고 진행하려고 하던 와중에 수요예측이 너무 안 나와 현대엔지니어링이 공모를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공모철회서를 제출했다는..

결혼작사이혼작곡 시즌3 - 4회 다시 읽기 [내부링크]

<결혼작사이혼작곡>(이하 결사곡) 시즌3 4회에 대한 리뷰 및 짤막한 멘트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약간의 중구난방 형식으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1. 막장 Of 막장인데, 왜 사람들이 이 드라마를..

나태주의 '눈사람'-눈사람이 아니라 '새하얀 사람' [내부링크]

나태주의 <한 사람을 사랑하여>라는 신간시집에서 게재된 '눈사람'이란 시를 같이 공유하고자 한다. 눈사람 밤을 새워 누군가 기다리셨군요 기다리다가 기다리다가 그만 새하얀 사람이 되고 말았군요 안쓰러운 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 3회 다시 읽기-블랙 코미디와 따로국밥 대잔치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이하 결사곡)이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쏠리긴 쏠리나 봅니다. 오늘은 <결사곡>시즌3의 3회를 보면서 느낀 점을 '블랙코미디와 따로국밥 대잔치'를 주제로 한번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청약안내(3월 7-8일) [내부링크]

오늘과 내일 청약일정이 있는 유일로보틱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일로보틱스는 뭐하는 기업? 생산자동화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봇전문기업. 직교로봇 & 자동화시스템 주..

기상청 사람들 7, 8회-<오존주의보/불쾌지수>-다시 읽기 [내부링크]

오늘 <기상청사람들> 7, 8회 드라마를 읽어주는 남자로 나선 카알의 포스팅, 이제 시작합니다! "힘들 때 의지가 안 되면 어떻게 부부겠어요?" 한기준(윤박 분)이 레이더 & 초단기 예보관 오명주를 붙들고 아내 채..

나태주의 '풀꽃.3' [내부링크]

나태주의<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 '풀꽃.3'가 있어 함께 생각해 보고 싶어 포스팅을 한다. 풀꽃.3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봐 참 좋아. 나는 MBTI가 INFP이다. 시간이 지나 조금 변했나 싶지만, 여전히 INFP가..

나태주의 '그리움' [내부링크]

나태주의 <한 사람을 사랑하여>라는 최신간 시집에 게재된 '그리움'이란 시를 오늘은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그리움 가지 말라는데 가고 싶은 길이 있다 만나지 말자면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 하지 말라면 더..

스타벅스 원두커피 인기 순위 TOP 10(feat.최저가마켓)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 10>에 이어 스타벅스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 10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커피하면 스타벅스이니깐 스타벅스 원두커피 중에서도 어느 것이 가장 인기가 있는지, 잘 팔리는지..

황동규의 '시계청소'-모든 것이면서도 아무것도 아닌 나 [내부링크]

황동규의 시계청소이다 황동규의 '시계 청소'라는 시를 해석하고자 합니다. 다소 주관적이고 지극히 뇌피셜일 수도 있지만 제가 가진 것을 해석해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시계청소(視界淸掃) -황동규 오랜만에..

코람코더원리츠 배정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코람코더원리츠 배정결과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람코더원리츠는 리츠주이지만, 이번에 엄청난 경쟁률을 선보였습니다. 자금도 6.59조가 몰렸습니다. 하나금융..

나태주의 '꽃' [내부링크]

나태주의 최근 시집 <한 사람의 사랑하여>에 게재된 짧은 시 '꽃'을 오늘은 같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꽃 다시 한 번만 사랑하고 다시 한 번만 죄를 짓고 다시 한 번만 용서를 받자 그래서 봄이다. 봄에 대한,..

중개형 ISA계좌의 장단점, 중도출금(feat.어쩌다 ISA계좌 수익공개) [내부링크]

오늘은 중개형 ISA계좌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DEX 1 중개형 ISA계좌의 장점 2 중개형 ISA계좌 가입 조건 3 중개형ISA계좌의 특징 4 중개형 ISA계좌의 단점 5 어쩌다 ISA계좌의 현황 수익? 6..

황동규의 '그믐밤' [내부링크]

시: 그믐밤 여행 도중 받은 아끼던 제자의 부음, 벌써 가는 나인가 하다 정신이 번쩍 들었다. 별이나 보자꾸나, 민박집 나와 언덕을 오를 때 휴대폰 전짓불이 나갔다. 냄새로 달맞이꽃 무리를 거쳐 반딧불이만..

코람코더원리츠 최종경쟁률 [내부링크]

어제, 오늘은 코람코더원리츠 청약일정이 있었습니다. 오늘로써 청약마감이 되었는데, 과연 청약 최종경쟁률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람코더원리츠 공모 청약 안내(3월 2일-3일) 벌써 2월이 다..

공모주 풍원정밀, 비씨앤씨 상장일 매도기 [내부링크]

이번주에 상장했던, 기관경쟁률이 엄청났던 두 종목, 풍원정밀과 비씨앤씨 매도기를 잠깐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풍원정밀 매도기 풍원정밀이 생각보다 슈팅이 나오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아래와 같이 2/28에 매도..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FC 원더우먼 VS FC 아나콘다 경기 후기 [내부링크]

오늘 골때녀 시즌2 원더우먼 VS 아나콘다의 경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대통령후보 토론전 때문에 1시간 연기되어 10시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더우먼은 1승 2패이고, 아나콘다는 3패입니다. 원더우먼은 슈퍼리그..

골 때리는 그녀들 오늘 방송 설마 또 결방???? [내부링크]

오늘 수요일, 바로 <골때리는 그녀들>시즌2 FC 원두우먼 VS FC 아나콘다의 경기는 결방일까요? 지난번에는 올림픽 중계때문에 결방하더니, 또 결방??? 오늘 대통령선거후보 TV토론전 관계로 또 결방한다고??? ㅎㅎ..

나태주 '아침 식탁' [내부링크]

나태주의 최근 시집 <한 사람을 사랑하여>에 게재된 '아침 식탁'이란 시를 같이 감상해보고자 합니다. 아침 식탁 밤이 가고 아침이 오는 것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다 하루가 잘 저물고 저녁이 오는 것 그보다 더..

숫자로 본 '넥슨 신화' 故 김정주 대표이사 [내부링크]

NXC(엔엑스씨)의 대표이사이자, 넥슨 신화를 창조했던 김정주 대표이사가 세상을 떠났다. 故 김정주 대표이사는 게임의 불모지와 같았던 한국 땅에 '게임으로 무슨 돈을 벌어?'라고 생각했던 선입견을 깨고 온라인..

나태주, 풀꽃2 [내부링크]

나태주의 <풀꽃. 2> 란 시를 읽고 생각의 편린들을 담아 보고자 한다. 풀꽃. 2 이름을 알고 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 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고 나면 연인이 된다 아, 이것은 비밀 '풀꽃. 2'에 대해..

내돈내산/군위 참 좋은 한우 육회 포장기 [내부링크]

티친 이웃님들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정말 군침 넘어가는 맛집이 너무나 많아서 늘 부러웠는데, 오늘은 간만에 시간과 여유가 좀 되어서 침만 삼켰던 육회를 먹을 요량으로 '군위 참 좋은 한우'로 출발했습니다...

결사곡 시즌3(2회 스포, 아쉬운 점)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시즌3가 지난주 토요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만, 2회를 보면서 아쉬운 점을 살짝 스포할까 합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이하 결사곡) 시즌3에서 주요배우인 김보연, 이태곤, 방성훈이 하차하고..

대명에너지 상장철회하다 [내부링크]

3월 3일(목)~4일(금) 공모주 상장예정이었던 대명에너지가 상장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리츠주인 코람코더원리츠와 상장예정일이 하루 겹쳐 여러가지 기대감을 모았는데요, 오늘 28일(월) 기관 수요예측..

기상청 사람들 6회 다시 읽기 (feat. 마종기의 '비 오는 날' 시) [내부링크]

JTBC <기상청 사람들> 6회에선 마종기 시인의 <비오는 날>이란 시가 자주 낭송되었다. 그 시가 어떤 시가 찾아보고 드라마 리뷰를 짤막하게 하고자 한다. 비 오는 날 -마종기 구름이 구름을 만나면 큰 소리를 내듯..

나태주의 너무나 유명한 시, '풀꽃.1' [내부링크]

나태주의 인터넷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에 유명한 풀꽃 시리즈 시가 있다. 그래서 냉큼 풀꽃 시를 잡고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풀꽃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의 시..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 등장인물 관계도(교체배우는 누구?) [내부링크]

말도 많았던 막장드라마 <결사곡>시즌3이 어제 방영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결사곡 시즌1,2에서 함께 했던 배우들이 누가 빠지고 누가 새롭게 영입되었는지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의 인..

코람코더원리츠 공모 청약 안내(3월 2일-3일) [내부링크]

벌써 2월이 다 지나가고, 3월이 다가옵니다. 시간이 참 빨리 갑니다. 공모주일정이 2월은 28일(월) 풍원정밀이 상장하면서 마무리되고 3월의 첫공모IPO는 리츠주가 되겠습니다. INDEX 1.리츠(REITs)는? 2. 코람코..

이어령 초대문화부 장관 별세 [내부링크]

26 일 고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의 별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작가이자, 교수였고, 장관이자 많은 독자들의 스승이자 맨토였던 이어령 장관의 사망 소식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나태주 시-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내부링크]

나태주의 최근 시집(2022년 2월 홍성사 출간) "한 사람을 사랑하여"에 게재된 시이다. 우연히 후루룩 책장을 넘기다 이 시에 꽂혀 잠시 생각에 빠진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이 세상은 오..

나태주 서시 - 작은 것이 아름답다 ①오래된 것이 소중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나태주의 BTS 노래산문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서 발췌한 '서시'를 가져와 봤습니다. BTS와 나태주가 만났다고? 풀꽃 시인 나태주와 함께 읽는 'BTS'와 '작은 시'라고 띠지에 적혀 있습니다..

기상청 사람들 4회 다시 읽기- 가시거리 + 워라벨 + Begin Again [내부링크]

<기상청사람들>을 흥미롭게 보는 1인으로 4회의 이야기를 다시 읽는, '드라마를 읽다' 이 정도의 포스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신 분은 굳이 보시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냥 혼자서 즐겁게 글치기하는 수준입..

모아데이타 공모가 확정 및 수요예측(기관경쟁률) [내부링크]

모아데이타에 대한 공모개요는 어제 포스팅했는데요. 오늘 수요예측결과가 나와서 마무리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누락된 부분은 보충했으니 처음 보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년 3월 공모주IPO 일정안내 [내부링크]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기업개요나 공모개요는 차차 살펴보도록 하고 오늘은 큰 아웃라인만 잡아보고 어느정도의 공모주가 있는지만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3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옌렌커의 소설이 영화화되다 [내부링크]

예전에 아마 이 소설이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옌렌커, 듣도 보도 못한 그것도 중국작가라고 해서 별로 흥미가 없었는데, 이 표지가 너무 강렬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구매해서 단숨에 읽어버렸던..

비씨앤씨 공모청약 배정결과 [내부링크]

비씨앤씨 청약결과/배정결과가 나왔습니다. 과연 저는 몇주를 받았을까요? 저는 최소단위인 10주를 청약했는데, 결과는 1주를 받았습니다. 균등배정주식수 0.86이었는데, 다행히 0.14에 들지 않았습니다. 1주의 행..

골때녀 시즌2 - 'FC액셔니스타 대 FC구척장신' 경기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2주만에 골때녀 시즌2 방송이 재개되게 됩니다. 오늘 이번 경기는 의 매치가 진행됩니다. 전반전 옥신각신하다가 드디어 한 골이 이혜정의 헤딩슛으로 1:0으로 액셔니스타가 앞서갑니다. 1:0 당황한 구척..

모아데이타 공모 청약안내(2/25~28일)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2월 25일과 28일에 청약일정이 있는 모아데이타라는 기업에 대해, 청약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DEX 1. 모아데이타는? 2. 공모자금 사용목적 3. 수익성 지표와 재무안전성 지표 4...

나태주의 '내가 너를' [내부링크]

나태주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나태주 시인이 SNS에서 올린 시 중에서 독자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은 시를 모아 책으로 낸 것이다. 나태주의 시집중에 오늘 '내가 너를'이란 첫번째 시를 생각해 보고자..

청년희망적금, 놓치면 손해 지금 바로 do it now!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희망적금 개요에 대해 잠시 포스팅할까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생년이 1987년생부터 2003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2월 21일(월)부터 시작된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