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5044의 등록된 링크

 karl504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9건입니다.

공유압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공유압기능사 전망과 취업 1. 공유압기능사 공유압축기와 유압펌프, 각종 제어밸브, 공유압 실리더와 기타 부속기기 등을 점검. 정비 및 유지관리의 업무를 수행하고 공기압축기나 유압펌프를 활용해 기계 에..

3D프린터운용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1. 주요 업무 기존의 subtractive manufacturing의 한계를 벗어난 additive manufacturing을 대표하는 3D 프린터 산업에서 DfAM(Design for Additive Manufacturing)을 이해하고 창의적..

의료전자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의료전자 기능사 1. 의료전자기능사의 업무 의료기기 산업은 공학, 의학, 생물학, 재료학 등이 결합된 지식집약형 산업으로 인체의 생명과 안전성에 직접 영향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경쟁에서 앞..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능사 2차 실기시험 - 필답고사 후기 2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2차 실기시험 - 필답고사 후기 2 좌표를 주고 방위각 구하기(추가)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능사 실기시험 후기입니다. 2020년 4차 정기시험에서 불합격하고, 2021년 1차 정기기능..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산림해충들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산림해충들 곤충의 세대, 생활사는? 알-유충-번데기-성충-생식과정을 거치는 것을 세대라고 한다. 1화성 - 1년에 1세대를 경과한 것을 다화성 - 1년에 여러 세대를 경과한 것을..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농약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농약 농약의 종류 살충제, 살균제, 보조제 살충제의 종류 소화중독제 소화기관에서 흡수, 주로 저작구형을 가진 해충에 적용 큰턱이 식물을 잘게 부순다. 침투성살충제 식물에 약..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곤충과 해충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해충 사진출처 - 세계 곤충도감 곤충의 피부의 역할은? 키틴질로 이루어져 있고 수분조절(외 표피층), 환경에 대한 보호 역할 곤충의 피부 구성은? 표피 외 표피(단백질과 지질)..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수목병 종류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수목병 종류 사진출처 -두산백과 소나무잎녹병 진균(담자균류) 대표 기주는 소나무 중간 기주로는 황벽나무, 참취, 잔대가 있다. 소나무 기생 시 녹병포자와 녹포자를 형성, 중간 기주..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수목병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수목병 병의 원인, 병원 병원체 - 생물, 바이러스 병원균 - 균류 생물성 병원 - 세균, 진균, 선충, 바이러스, 마이코플라스마 비생물성 병원 - 토양, 기상, 양분, 농기구, 공업폐수 **..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자연재해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자연재해 산림화재의 원인은? 자연적인 원인 인위적인 원인 벼락 등산객의 담배꽁초 수목간 마찰 산간지역의 고압전선의 누전 지면 낙엽에서의 자연 발화 사냥시 총포에의해 산불이 가..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목재의 물리, 화학적 구조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목재의 물리, 화학적 구조 출처 : 산림청 심재와 변재 원목의 횡단면을 관찰하여 보면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는 목질부는 생활기능을 가지고 있는 세포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양분을..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유지관리, 안전관리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유지관리, 안전관리 도끼 손질 도끼날은 평줄, 원형 공구성을 이용한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반복연마(줄찌꺼기가 길게 나오면 정상적인 줄질) 도끼날 연마각도와 모양은? 벌목용 - 9~1..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체인톱, 예불기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 체인톱, 예불기 체인톱의 요구조건? 가볍고, 취급방법이 간단해야 함 주로 1기 통 2행정 가솔린 연료를 사용한다. ** 체인톱(Chain Saw)은 전체 톱을 말하고, ** 톱 체인은 톱의 체인(S..

비계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비계 기능사 전망과 취업 1. 비계 기능사 업무 건물의 내외부 공사 시 높은 곳에서 작업을 하거나 재료를 운반하기 위하여 통나무나 강 관으로 가설 구조물을 설치하는 작업과 공사의 안전을 위한 작업발판을 설..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내연기관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 내연기관 내연 기관의 분류 운동 형태에 따른 구분 왕복형 기관, 회전형 기관, 분사추진형 기관 점화방식에 다른 구분 불꽃(전기)점화 기관. 압축착화가관, 소구기관 작동원리에..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임업기계-1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임업기계-1 1. 조림작업(식재)용 도구는? 재래식 괭이, 재래식 삽, 각식재용 양날 괭이, 사식재용 괭이, 손도끼, 묘목 운반용 건포, 비닐주머니 2. 육림작업(무육)용 도구는? 재래..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임업기계-2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임업기계-2 . 벌도, 가지 제거, 집재 등 다공정 처리 기계는? 펠러번처, 프로세서, 하베스트 펠러번처 벌목하여 모아 쌓기하여 후속 전목집재를 도와주는 절단방식에 따라 구분하고,..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 - 산림기초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 - 산림기초 순림의 특징은? 유리한 수종으로 구성 가능, 경관 좋음 산림작업 경영이 좋고 벌채비용이 경제적이다. 혼효림의 특징은? 바람에 대한 저항성이 좋음 토양, 수관의 공간 이..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 - 종자생산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 - 종자생산 종자의 성격은? 수정 완료 후 세포분열을 통해서 발육이 일어나고 주피는 종피가 되고 모체 생활 기능이 분리되어 독립하면 이를 종자라고 한다. 종자의 성장구조 씨방(자..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묘목 생산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묘목 생산 종자 번식(실생묘)의 특징은? 방법이 쉽고 육묘비 저렴하다 발육 왕성하고 수명이 길며 우량종 개발 가능 육종된 품종에 변이가 발생하기도 한다. 붙임성, 단위결과성, 식물..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묘목식재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묘목식재 굴취의 시기는? 묘목은 봄에 한다. 낙엽수의 경우는 낙엽이 완료된 11~12월에 바람 적고, 흐리고 서늘한 날, 비바람 심하거나 아침이슬이 있는 날은 하지 마라 선묘 후 햇..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숲 가꾸기(풀베기, 간벌)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 숲 가꾸기 숲 가꾸기(어린나무 가꾸기)는 육림과정 중의 하나로 보육과정이다. 나무심기- 10여 년간 10년에서 성장기(40여 년) 50년이상 숲가꾸기 풀베기, 덩굴제거, 가지치기, 제..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산림갱신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산림 갱신 1. 후계림을 만들어 보안림, 휴양림에 적당한 갱신방법은? 천연갱신 2. 천연갱신의 특징은? 지역 적합한 수종으로 자라기 어렵다. 천연갱신은 인공조림에도 실패가 적다. 치..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광합성과 무기염류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광합성과 무기염류 1. 수목이 요구하는 다량원소 (소량 원소는 0.01% 이하로 요구된다) 무기염류는? C 45% O 45% H 6% N 1.5% K 1.0% Ca 0.5% Mg 0.2% P 0.2% S 0.1% 2. 미량원소 종류..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요약 - 조건별 나무종류 1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 대비- 조건별 수목 1 1. 요수량과 나무 요수량이 많은 수종 가문비, 참나무, 서어나무, 버드나무, 낙우송, 오리나무, 삼나무 요수량이 적은 수종 (가뭄에 저항력이 강하다) 향나무, 노간주나무,..

산림기능사 필기대비 요약-산림환경 [내부링크]

산림기능사 필기대비-산림환경 1. 토양수분의 필요사항은? 토양의 유효 수분은 PF 2.7~4.2 정도이다. 생육에 최적 함수량은 최대용 수량의 60~80% 식물이 사용할 수 없는 수분의 종류는 결합수, 흡습수이다. 식..

달과 6펜스 - 써머셋 모움/ [내부링크]

재밌는 책들 [달과 6 펜스] -- 써머셋 모움 달과 6펜스 --- 써머셋 모움 달과 6 펜스 제목부터가 작가의 의도를 정확히 말해 주는 것 같다. 주인공 스트릭랜드에 대한 화자의 회상으로 전개되는 전기 형식의 소설..

듀이 (DEWEY) -- 비키 마이런, 브렛 위터/고양이에게 자신을 의지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듀이 (DEWEY)] -- 비키 마이런, 브렛 위터 듀이 (DEWEY) -- 비키 마이런, 브렛 위터 미국 오하오주 스펜서라는 작은 도시의 도서관에서 사는 고양이 듀이의 이야기 도서관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도서관장 비키의..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 김영하/자살에 대한 권리 인가? [내부링크]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 김영하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 김영하 멀리 왔는데도 변한 게 없지 않으냐 휴식을 원하지 않느냐 내 손을 잡고 따라오라 사람의 권리 중에는 스스로 목숨을 끊을..

[배려] - 한상복/마음을 움직이는 힘 배려 [내부링크]

[배려] ----- 한상복 원제목은 - [마음을 움직이는 힘 배려]  아스퍼거 (Asperger) 남의 입장을 이해조차 하지 않으려 하고 그로 인해 남에게 폐를 끼치는데 조금도 주저함이 없는 남에게 최소한의 예의조차 없..

[깊이에의 강요] - 파트리크 쥐스킨트 /영웅은 우리 희망 속에 살고 있을 뿐이다. [내부링크]

[깊이에의 강요] - 파트리크 쥐스킨트 [좀머 씨 이야기]의 작가라는 사실은 이해가 쉽다 하지만 [향수]의 작가라는 사실은 도저히 믿기지 않는다. 아무튼 [깊이에의 강요]는 세편의 단편과 한 편의 에세이로 구성..

[남쪽으로 튀어] - 오쿠다 히데오/자, 우리도 남쪽으로 튀어보자! [내부링크]

[남쪽으로 튀어] - 오쿠다 히데오 그의 이데올로기가 좌파라 의심받는 작가 오타쿠 히데오의 소설 이치히로 - 아빠 사쿠라 - 엄마 구로 - 나 베니- 어쩌다 오키나와 아래에서 살게 된 영국인 여기는 1편 - 도쿄에..

철근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철근 기능사를 알아봅니다. 건축구조물의 대형화, 새로운 시공방법의 개발, 특수재료의 개발 등 신건축공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건축시공분야에서 많은 기능인력이 요구됨에 따라 숙련 기능공을 양성할 목적입..

[올림픽의 몸값] - 오쿠다 히데오 /소시민의 서글픈 저항이 허망하게 끝난다. [내부링크]

[올림픽의 몸값] - 오쿠다 히데오 올림픽의 몸값 - 올림픽을 볼모로 돈을 뜯어낸다는 이야기. 무슨 야쿠자나 사기꾼 같은 이야기 일 것 같지만 실상은 아주 다르다. 시마자키 구니오 - 됴쿄대학원생 무라타 - 열..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마지막까지 그 열정을 간직하고 [내부링크]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무거운 소설이다. 그러나 책의 무게만큼이나 가볍게 읽어진다. 무거운 소설이 이렇게 가볍게 읽혀질 수 있다니 재주가 좋다. 단 몇십분 만에 읽어 버렸다...

[체 게바라 평전] - 쟝 코르미에/그리 길지 않은 삶을 그는 살았다. 후회 없으리라. [내부링크]

[체 게바라 평전] - 쟝 코르미에 김미선 옮김 [체 게바라 평전] - 쟝 코르미에 별이 없는 꿈은 잊힌 꿈이다. 먼저 [쿠바를 떠나네] 라는 조병화의 노래를 듣는다. 그다음 [코만단테 체 게바라]라는 라틴 노래을..

[잠] - 무라카미 하루키 / 아... [내부링크]

[잠] - 무라카미 하루키 잠 잠이란 제목의 단편 소설 그림책 뭐지 어느 날부터 잠이 안 오는, 없어진 여자 그래서 밤마다 개인적인 삶의 시간을 추가로 받은 여자 그 시간에 책을 본다. 독서하라는 작가의 말인가?..

[지상 최대의 쇼] - 리차드 도킨스 /"아마도 신은 없습니다. 그러니까 걱정은 그만하고 인생을 즐기세요" [내부링크]

[지상 최대의 쇼] - 리차드 도킨스 진화에 대한 책 창조설에 대한 철저한 과학적 반증 복잡하고 난해한 그림들과 설명들 많은 시간을 들여, 줄도 그어가며, 계산도 해보고... 메모도 하며 읽어간 책 그래서 그가..

[지상의 노래] - 이승우 / 욕망은 그 자체로 살아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부링크]

[지상의 노래] - 이승우 천산 수도원을 매개로 한 사람들의 이야기 연희- 내게도 아픈 연희 연희를 사랑한 후 70년대를 살아온 한정효의 이야기 그리고 죄책감에 시달리는 장의 이야기 같은 문장을 연속적으로 반..

[상실의 시대] - 무라카미 하루키/태엽을 감지 않는 일요일에… [내부링크]

[상실의 시대] - 무라카미 하루키 나오는 사람들 와타나베 나가사와 기즈키 나오코 레이코 미도리 연애감정이  일본식과는 틀려서 그런가 대작가의 글에서  3류 연애소설을 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나는 연..

[낯선 침대 위에 부는 바람] -김 얀 /어쩌면 그녀에게는 여행이 사는 건지도 모르겠다. [내부링크]

[낯선 침대 위에 부는 바람] - 김얀 [낯선 침대 위에 부는 바람] - 김얀 남아시아의 믈라카 말레이반도의 중간쯤으로 오래전 유럽과 아시아로 오가던 향신료와 비단과 유럽 사람들, 아랍 사람들, 아시아 사람들이..

[문명의 배꼽 그리스] - 박경철/그저 나른한 오후 같은 도시, 스파르타 [내부링크]

[문명의 배꼽 그리스] - 박경철 [문명의 배꼽 그리스] - 박경철 그리스 서양문명이 시작된 곳 모든 신들이 이름과 그 역할을 갖기 시작하던 그리스의 도시들의 첫번째 이야기 페로폰네소의 험준한 산악지역에서..

[두 도시 이야기] - 찰스 디킨스/혁명과 복수심과 광기가 난무하는 프랑스 [내부링크]

[두 도시 이야기] - 찰스 디킨스 1789년 7월 파리, 2부 21장 울리는 발소리 먹을 게 없으면 풀을 먹으라는 귀족들과 내것은 어느 누구와도 나누지 않겠다는 후작의 발아래에 사는 사람들... 언제나 그렇듯 전제군..

유리시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유리시공 기능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건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유리를 금속제 클립, 퍼티, 고무개스킷 등을 사용하 여 건축구조물에 견고하고 정확하게 설치하는 기능자로 건축구조물의 문, 창문, 칸막..

산림경영 기술자, 기능2급(영림단) 취업 [내부링크]

영림단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영림단 취업을 위한 산림경영 기술자, 기능 2급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참고로 산림경영기술자 기능 3급은 없어졌습니다.) 기능 2급이 하는 일은 벌목, 병충해 방지입니다. 그..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14. 심화문제들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대비 Chapter 14, 심화 문제들 문제 1. 대기와 대기 중 먼지나 구름에서 산란 및 반사 과정을 거친 후 지상에 도달하는 일사는? 확산 일사 2. 기준점(수전점)과 삼각점 기..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13. 계산문제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문제 Chapter 13, 계산 문제 전력과 전압과 전류와 저항 공식 20A 전류에 60W인 저항이 있을 때, 30A의 전류를 흘리면 전력 W 은? 1) 저항값을 먼저 구한다.  P, 60W=..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8.2 운영 및 유지보수, 점검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Chapter 8.2, 일상점검, 정기점검 문제 24. 태양광발전 어레이 준공 시 점검 항목은? 25. 참고, PV 어레이설치후 측정항목은? 26. 점검 작업시 주의사항은..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12. 전기약어 기초정리 [내부링크]

Chapter 12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문제 전기약어 기초정리 1. 전기 기초약어 표시 이름 명칭 구분 V VOLTAGE 전압 I Current 전류 R Resistance 저항 P Power 전력 V Volt 전압단위 V= I X R A Amper..

태양광기능사 실기(필답) - 11. 관련 법규 [내부링크]

Chapter 11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대비 신재생에너지 관련 법규 문제 1.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의 목적은? 2. 공공기관 포함하여 신축, 개축, 증축 건물의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에 해당하는..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10. 안전관리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Chapter 10. 안전관리, 문제 1. 전기 안전 준수사항은? 2. 전기공사 중 추락 대책은? 3. 안전 감전 예방 관리 대책은? 4. 참고로 PV 시공 시 감전 대책은?..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9. 품질관리 - 성능평가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Chapter 9, 품질관리 - 성능평가 문제 1. PV 성능평가분석 목적은? 2. PV 모듈의 입사 강도 측정 기기는? 3. 모듈의 전기적 성능 평가(발전성능 평가) 시  ..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8.1 운영 및 유지 보수, 점검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Chapter 8.1, 운영 및 유지 보수 문제 1. PV 발전사업자가 전력거래소 안 거치고 전기판매사업자(한전)와 직거래 가능한 용량은? 2. 전기 수전설비 중에서..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7. 시스템 진단, 수리, 절연, 접지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대비 Chapter 7, 시스템 진단, 수리, 절연, 접지 문제 1. 개방전압 측정 이유는? 2. 개방전압 측정 시 주의 사항? 3. PV 모듈의 개방전압 저하 원인은? 4. PV 어레..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6. 접지공사, 낙뢰대책 [내부링크]

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대비 Chapter 6 접지공사, 낙뢰 대책 문제 1. 접지저항과 절연저항 단위는? 2. 접지하는 이유는? 3. 접지를 하는 기준이 되는 법규는? 4. 직접 접지의 장단점은? 5...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5. 배선공사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문제 Chapter 5, 배관, 배선 공사 문제 1. PV 배선공사중 전류와 관계된 두가지 방식은? 2. PV 배관 배선공사 4가지를 써라 3. 모듈-인버터간 사용되는 케이블은? 4. 배선..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4. 기초공사 [내부링크]

Chapter 4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문제 PV 어레이 기초공사 문제 1. PV 일반적인 시공절차는? 2. 시방서 해석 순서는? 3. PV 일반적인 설치 순서는? 4. PV 어레이(모듈) 설치(시스템 설계) 기본..

태양광기능사 실기대비 - 1. Photo Voltaic 기초 [내부링크]

Chapter 1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실기 문제 PV (Photo Voltaic): 태양광발전 기초 문제 1. PV의 장점 5가지는? 2. 신재생에너지 종류 11개를 쓰시오. 3. 수력발전에서 발전방식에 따른 구분은? 4. 분..

창호 기능사(금속재 창호, 플라스틱 창호)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창호 기능사(금속재 창호, 플라스틱 창호) 창호(창문) 기능사와 관련 직업으로는 금속재 창호원, 금속 새시원, 금속 새시제작원, 금속 새시 설치원, 금속창호 설치원, 발코니 금속창호제작원, PVC창호원, PVC 새시..

실내건축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실내건축 기능사 인테리어 / 실내건축 1. 실내건축 기능사 건축 공간을 기능적, 미적으로 계획하기 위하여 현장분석자료 및 기본개념을 가지고 공간의 기능에 맞게 면적을 배분하여 공간을 계획 및 구성하며, 이..

[섬진강 이야기 1,2] - 김용택/빛바랜 수채화 같은 섬진강 [내부링크]

[섬진강 이야기 1] - 김용택 수필집 [섬진강 이야기 1] 섬진강가의 진메마을, 산과 들과 강가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이젠 추억, 아니 이젠 사라져 버린 섬진강가의 골짜기에서 살았던 촌사람들의 순진무..

[클라우디 CLOUDY] - 쓰지 히토나리/고독한 현실에서 자유를 찾아 망명을 꿈꾸는 그는 서른살 [내부링크]

[클라우디 CLOUDY]ㅡㅡ쓰지 히토나리 김난주 옮김 [클라우디 CLOUDY] - 쓰지 히토나리/김난주 베렌코 중위 스나푸킨 나비 라므 담장을 박차고 기분 좋게 하늘을 난다. 나는 저 언덕을 넘어 바다로 향한다. 구름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 나스메 소세키/찬찬히 봄날의 나른한 오후를 즐기듯 읽을 수 있는 [내부링크]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 나스메 소세키 김난주 옮김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나스메 소세키 등장인물 이름 없는 고양이 - 인간을 관찰하는... 구사미- 주인집 서생, 고양이의 표현을 빌리자면 “석탄 찌꺼기처럼..

[닥치고 정치] - 김어준/국민을 뭣같이 아는 공직자나 기업인들에게 "씨발!! 이따구로 할 거야!" 하고 시원하게 날려줘 봐! [내부링크]

[닥치고 정치] - 김어준 [닥치고 정치] - 김어준 좌우의 기질은 타고나는 것이다? 그런 것 같기도 해... 이맹박이 사기꾼인지는 알았지만 근본적으로 왜 사기꾼 놈 인지, 소위 삼성에 대해서 족쳐야 할 놈이 누구..

조리기능사(한식요리, 중식요리, 양식요리, 일식요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요리기능사? 조리 기능사(한식, 중식, 양식, 일식) 전망과 취업 요리하는 게 쉬운 게 아니지요. 조리 기능사 자격증으로 무엇을 하는지는 생략하겠습니다. 전망과 현재 자격증 취득 현황 그리고 구인구직 현황을..

승강기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승강기 기능사 전망과 취업 주요 업무는 주로 각종 승강기 보수용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건축물 또는 기타 구조물에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덤웨이터, 수평보행기 등의 승강기를 검사, 점..

[산티아고 가는길] - 세스 노터봄/멈춰버린 유산과 사람들의 흔적을 찾아 "같이 여행을 다닌 기분이다" [내부링크]

[산티아고 가는길]ㅡㅡ세스 노터봄 이희재 옮김 성지순례의 길을 따라 펼쳐진 로마네스크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수도원, 성당, 고성들을 찾아간다. 지금은 이름도 없는 마을을 도시를 지나며 그 도시 속에서 살았..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 포리스트 카터 /그는 숲 속으로 사라졌다. [내부링크]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 포리스트 카터 조경숙 역 인간의 마음의 고향은 숲인가? 바다인가? 자연인가? 숲에, 산에 들이닥친 탐욕스러운 자본을 거부하고 숲에서, 강에서, 산에서 인디언 체로키족으로 살아..

[의자놀이] - 공지영/전태일과 쌍용 자동차 [내부링크]

[의자놀이] - 공지영 소설가가 쓴 르포, 아니 노동자의 입장에서 폭로한 자본의 교활하고 악랄한 폭력 이야기라고 해야겠다. 2009년부터 시작된 쌍용자동차 사태. 상하이자동차의 사기와 정부의 무능 또는 정부관..

식품가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식품가공 기능사 농, 축, 수산물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증대를 목적으로 각종 농, 축, 수산물의 처리, 가공, 이용 및 품질향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 개발이 수행되고 있고, 각종 식품가공산업의 규모도 커..

미래 신직업 -11, 사업 서비스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열한 번째 PART - 사업서비스 분야 1. 협동조합 코디네이터 협동조합을 결성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조합 결성 후 생길 수 있는 혜택과 지원 내용을 상담하고, 경영 노하우, 협..

특수용접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특수용접 기능사 전망과 취업 용접은 기초산업에서부터 최첨단 산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체 산업에 두루 사용되는 기술이고 제조업 전반에 걸쳐 기반성과 연계성이 높고 소재산업과 완제품 조립산업의 연계..

[춘향이 노래방] - 손바닥문학상(단편집)/삶이란 그저 행복한 삶을 꿈꾸며 죽어가는 건가? [내부링크]

[춘향이 노래방] - 손바닥 문학상 6회 한겨레 21에서 하는 손바닥 문학상이라는 단편집이다. 1. 춘향이 노래방 - 김광희 그녀에게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 아니었다. 풍요였다. 금자 씨는..

[사막에 숲이 있다] - 이미애/인위쩐, 그녀는 사막에 나무를 심는 여인, 숲의 요정이다. [내부링크]

[사막에 숲이 있다] - 이미애 [사막에 숲이 있다] - 이미애 마오우쑤 사막 징베이탕 지역 주인공 - 인위쩐 남편 - 바이완상 중국 네이멍구 마오우쑤 사막에, 주먹만 한 별들이 팔을 뻗으면 손에 닿아 후드득 떨어..

[미쳐야 미친다,不狂不及] - 정민/조선시대 기인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미쳐야 미친다, 不狂不及] - 정민 [미쳐야 미친다,不狂不及] - 정민 오래전에 읽었던 책인데... 다시 읽기를 시작한다. 조선시대를 살아가는 선비들의 벽(癖)에 관한 이야기 미치도록 책을 읽는 선비, 김득신 헐..

[기억의 문] - 주원규/스릴러와 액션은 그나마 괜찮다. [내부링크]

[기억의 문] - 주원규 [기억의 문] - 주원규 북의 로열패밀리, 택시운전수 ㅡㅡ정인 기억의 보관자 ㅡㅡ조민 실패한 혁명이론가 ㅡㅡ조강윤 부패경찰 ㅡ재우 기타 등등 스릴러 소설 서울의 지옥도 속에서 빠르게..

미래형 신직업 - 10, 맑은 공기/ 쾌적한 공간을 위한 안전, 환경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열 번째 PART - 맑은 공기, 쾌적한 공간을 위한 안전/환경 분야 1. 탄소배출권 중개인 탄소시장에서 탄소배출권을 팔거나 사려고 하는 국가나 기업 간의 거래를 주선한다. 탄..

미래형 신직업 - 09, 일상의 모든 순간을 바꾸는 첨단과학기술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아홉 번째 PART - 일상의 모든 순간을 바꾸는 첨단과학기술 분야 1. 사물인터넷 기기 보안인증심사원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고 보안 사고를 사전에 예..

미래형 신직업 - 08,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의료/보건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여덟 번째 PART -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의료/보건 분야 1. 보조의사 진단, 치료, 예방, 보건서비스 같은 업무 수행을 위해 정식 훈련을 받은 후 의사에게 업무를 위임받아..

미래형 신직업 - 07, 아이의 바른 성장을 위한 보육.교육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일곱 번째 PART - 아이의 바른 성장을 이끄는 보육/교육 분야 1. 홈스쿨 코디네이터 홈스쿨을 원하는 가정의 학생을 관리하고, 학생의 역량, 흥미, 발달 단계 등을 고려해 적..

미래형 신직업 - 06, 개인 서비스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여섯 번째 PART - 일상 다반사, 일상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개인 서비스 분야 1. 문신 아티스트 타투 디자인을 하거나 신체에 타투 작업을 한다. 점차 늘어나고 있죠. 앞으로는..

미래형 신직업 - 05, 또 하나의 가족 동물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다섯 번째 PART - 또 하나의 가족을 위한 반려동물 분야 미래형 신 직업을 소개합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이미 많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미래를 발견할 수..

미래형 신직업 - 04, 인터넷/미디어/문화예술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네 번째 PART - 즐기는 문화에서 미디어 분야 미래형 신직업을 소개합니다. 본인의 미천한 생각을 같이 적어 봅니다. 개개인마다 생각하고 판단하는 미래의 전망이 다를 수 있..

미래형 신직업 - 03, 해양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세 번째 PART - 먹거리, 즐길 거리를 풍부하게 해양분야 신직업 바다와 해양분야에 관련된 미래형 신직업을 소개합니다. 본인의 미천한 생각을 같이 적어 봅니다. 개개인마다..

미래형 신직업 - 02, 농업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두 번째 PART - 먹거리, 즐길 거리를 풍부하게 농업분야 신직업 농업분야 미래형 신직업입니다. 본인의 미천한 생각을 같이 적어 봅니다. 개개인마다 생각하고 판단하는 미래..

미래형 신직업 - 01, 건축/도시재생/주택관리 분야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미래형 신직업 첫 번째 PART - 주거와 신기술이 만나는 도시, 건축, 재생에 대한 신직업. 미래형 신직업에 대한 고용노동부의 설명과 본인의 미천한 생각을 같이 적어 봅니다. 개개인마다 생..

[도쿄타워] - 에쿠니 가오리/신유희/그녀는 마법처럼 나를 치료한다. [내부링크]

[도쿄타워] - 에쿠니 가오리 신유희 역 [도쿄타워] - 에쿠니 가오리 전에 읽은 책이다. 다시 읽는다. 기억난다. 함께 있고 싶어서 그녀의 가게에서 일한다는 구절. 이번에는 어느 구절이 기억에 남을는지 다시 읽..

[오만과 편견] - 제인 오스틴/권영희/ 뭘 감상해야 하는지... [내부링크]

[오만과 편견] - 제인 오스틴 [오만과 편견]ㅡㅡㅡㅡㅡ제인 오스틴/권영희 제인 엘리자베드 리디아 빙리 피츠 윌리엄 다아시 위컴 런던 롱본 다른 사람들의 감상을 듣고 싶다. 뭘 감상해야 하는지... 19세기 아직..

[아프리카여 안녕] - 한수산 /슬픈 러브스토리는 수채화처럼 [내부링크]

[아프리카여 안녕] - 한수산 아프리카여 안녕 - 한수산/삼진기획 1. 아프리카여 안녕 상처 가득한 여고생 영주와 미술과 대학생 윤수 아프리카 그 여름의 이름... 상실감으로 내려온 은포에서의 여름 아빠의 재혼..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요나스 요나슨 /임호경 [내부링크]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요나스 요나슨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ㅡㅡㅡ요나스 요나슨/임호경 스웨덴에 사는 발랄한 인생을 살아온 백세노인, 알란의 젊은 모험담과 100세 생일날에 감행하는 마지..

보석 감정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보석 감정사는 광학 계기를 사용하거나 규정된 화학용액에 담가 보석의 진위 감별하고 보석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과 특성을 찾아내기 위해 보석의 표면과 내부구조를 검사한다. 보석의 빛깔, 연마 정도에 따..

보석가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보석가공 기능사는 각종 보석 원석의 특성과 연마 형태를 파악하고 연마기, 절단기 등을 사용하여 원석의 특성과 형태에 알맞게 보석 난(알)과 애완품을 일정한 각도로 연마하고 광택을 냄. 또한 귀금속에 알맞은..

도자공예 기능사(도자기)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공예는 소재에 따라서 구분합니다. 목공예, 석공예, 도자공예, 칠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죽세공예, 종이공예, 조화공예 등으로 구분합니다. 이중에 국가기술자격은 목공예, 석공예, 도자공예 3가지 자격증이..

사서(司書) 자격증 취득과 취업 [내부링크]

1. 도서관 사서 (司書), Librarian와 사서가 하는 일 각 종 도서관, 자료실 및 정보기관에서 이용장의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정보자료의 수집, 정리, 보관 및 이용에 종사하는 사람을 총괄하여 일컫는..

개인정보 보호전문 관리자/新 직업 9가지 - 9 [내부링크]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같은 신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개인정보는 중요한 자원이다. 반면 무분별한 활용으로 사생활 침해 우려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무엇보다 4차 산업..

동물보건사/ 新 직업 9가지 - 7 [내부링크]

동물 간호사 동물병원에서 진료 보조, 각종 실험실 검사, 임상병리 검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우리나라도 최근 아픈 동물의 건강과 간호를 담당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 배치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실내공기질 관리사/ 新 직업 9가지 - 6 [내부링크]

실내공기질 관리사는 다중이용시설(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시설 내 실내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발생된 문제에 대응하며, 환경과 건축물 특성을 고려해 실내 환경..

냉매회수사/新 직업 9가지 - 5 [내부링크]

냉매회수사는 냉매 회수·재생 장비, 저울, 냉매 저장 용기 등을 사용해 현장에서 냉매 회수 또 는 재생 작업을 수행한다. 작업 매뉴얼에 따라 회수·재생 장비를 조작해 회수·재생 작업을 하며 냉매 사용 기기..

치유농업사/新 직업 9가지 - 4 [내부링크]

치유농업은 농업과 농촌 경관을 활용해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회복하는 데 제공되는 모든 농업 활동을 의미한다. 일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서 의학적·사회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사..

치매관리 전문인력/新 직업 9가지 - 3 [내부링크]

치매전문인력은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보건소 등 치매 관리기관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료와 요양을 위한 평가(Assessment)와 사례를 관리한다. 또한 치매전문 요양보호사 등 관련 인력..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新 직업 9가지 - 2 [내부링크]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는 의료기기 설계·개발부터 임상시험, 제품화, 생산, 시판 후 관리 등 의료기기 제품 전(全) 주기에 필요한 법적·과학적 규제 기준에 근거해 국내외 적합성 인정 (GMP)과 인허가, 임상..

유전체분석가 / 新 직업 9가지 - 1 [내부링크]

개인 DNA 분석가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생명체는 저마다 다른 DNA(유전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DNA는 약 30억 개의 염기서열로 이뤄져 있는데 몸 안의 세포마다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용량은 컴퓨터에 비유하..

[그가 그립다] - 생각의 길 / 나도 그가 그립다. [내부링크]

[그가 그립다] - 생각의 길 나는 그가 세상을 조금 바꿔주지 않을까 싶은 그 마음에서 그를 지지했고 지금도 그가 세상을 바꾸어 내지 못했어도 우리 머리 위에 빛 하나 없이 견고하게 드리워진 검은 하늘에 단지..

[웃는 남자] - 빅토르 위고/윤혜신/한편의 화려한 뮤지컬을... [내부링크]

[웃는 남자] - 빅토르 위고 웃는 남자 - 괭플랜 눈먼 가수 - 데아 유랑광대 대표 - 위르쉬즈 오모 - 늑대 여공작 - 조지안느 그 외 귀족들 평민들 눈보라 치는 포틀랜드의 황무지에 소년을 버려두고 배는 폭풍이..

건축, 미장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미장 기능사 전망 한국 고용정보원에 따르면, 미장공은 2016년 43.7천 명에서 2026년 42.8천 명으로 향후 10년간 약 0.9천 명(연평균? 0.2%) 감소하는 반면에 방수공은 2016년 15.4천 명에서 2026년 15.7천 명..

건축, 타일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타일 기능사는 건축구조물의 내외벽, 바닥, 천장 등에 타일 부착 용구와 절단용 공구 및 장비를 사용하여 각종 타일을 시멘트 모르타르 또는 기타 접착제로 붙여서 마감하는 등의 업무 수행 1. 타일기능사 전망..

인공지능(Robot)이 대체할 직업군, 자격증 [내부링크]

2025년 인공지능이 대체할 직업들 AI, ROBOT 1. AI, 인공지능 대체율 한국 고용정보원의 조사에 다르면, 2025년경에는 인공지능·로봇이 본격적으로 사람의 일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까지 고도화될 것으로 전망..

[라쇼몬]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빛나는 단편들... [내부링크]

[라쇼몬]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서은혜 역 라쇼몬(羅生門) 이 문앞에 시체를 버렸다. 종교적 의미도 포함하고 있는 것 같은데 설명이 없다. 책 읽기가 힘든 세상이다. 정독을 못하고 읽다 말다 하다가 결국 지난주..

조경수 조성 관리사(공인 민간자격증)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조경수 조성 관리사 (Landscape Plants Manager) 전망과 취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가 기술자격인 조경기능사, 조경산업기사, 조경기사와는 다릅니다. 조경수 조성 관리사는 경제적이고 수익성 있는 조경용 수목(..

[이상한 놈들이 온다] - 세스고딘/최지아/자신만의 특별함을 추구하며 살자, 이제는 그 별난 별종이 대세다. [내부링크]

[이상한 놈들이 온다] - 세스고딘/최지아 대중의 죽음과 별종의 탄생 대중은 끝장났다. 별종의 시대 특별한 사람들의 시대 이제 대중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 대다수 보수라는 사람들은 매력이없다. 군중심리도 더..

[소리 수집가] - 트리아스 데 베스/정창/어느 살인자의 아리아 [내부링크]

[소리 수집가]ㅡㅡ트리아스 데 베스/정창 소리 수집가(어느 살인자의 아리아) 트리아스 데 베스/정창 슈테판신부, 그가 보던 철학책 사이사이에는 장미꽃잎들이 끼워져 있다. 독일 드레스덴, (세권의 노트) 오페..

[경마장은 네거리에서...] - 하일지 /경마장은 네거리에서 9백 3십 4걸음 [내부링크]

[경마장은 네거리에서...] - 하일지 K A 선아 목사 집요하게 상황을 반복하여 정리하는 K, 그를 집요하게 따라가는 작가, 난해하다시피 한 서술을 따라가다 보면 결국은 스스로의 알리바이를 만들면서 유유히 U시..

조적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조적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조적 기능사 조적기능사나 석재 기능사는 점차 없어지는 자격증으로 보입니다. 그냥 건설현장 노무자인 것입니다. 사실 기능사 자격증을 딴다고 대단한 기술을 인정받는 것도 아..

[나오미와 가나코] - 오쿠다 히데오/그리고 나머지의 삶을 자기를 위해 살아라!!! [내부링크]

[나오미와 가나코] - 오쿠다 히데오/김해용 오다 나오미 핫토리 가나코 핫토리 다쓰로 리 아케미 - 중국 화교 린큐키 - 중국인 밀입국자 핫토리 요코 - 시누이 1장 - 나오미 이야기 나오미는 가나코의 얼굴에 진..

[화투치는 고양이] - 이화경 [내부링크]

[화투 치는 고양이]ㅡㅡ이화경 단편 소설집이다. 고양이가 제목에 있어서 읽기 시작했다. 소소한 재미.. 소설 속의 몇 구절을 적는 것으로 감상을 대신한다. 지금은 초겨울 찬바람에 메마른 공기처럼 감정이......

고양이 자격증 소개와 취득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자격증 소개와 취득방법을 알아 봅니다. 1. 고양이 자격증 소개 고양이는 애완동물로서 오랫동안 인기가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고양이를 반려동물이 아니라 가족으로 같이 사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

귀금속 가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귀금속 가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귀금속 가공 기능사 하는 일은 장신구뿐만 아니라 귀금속을 이용한 각종 공예품의 활용과 소비가 늘어나면서 귀금속 가공에 대한 숙련기능을 소지한 인력양성이 필요하..

[시드니] - 무라키미 하루키/이 사람이 왜 이따위 올림픽기행문을 쓰고 앉아 있었을까 ? [내부링크]

[시드니] - 무라키미 하루키/권남희 [시드니] - 무라키미 하루키/권남희 캐시 프리먼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육상선수, 이러니 캐시는 죽자 사자 금메달을 따려고 했을 것이다. 동기부여에 앞서 질시와 멸시에 저..

[미켈란젤로의 복수] - 필립프 반데베르크/심각하게 고뇌하는 예언자 예레미야... [내부링크]

[미켈란젤로의 복수]  필립프 반데베르크 안인희 역 [미켈란젤로의 복수] - 필립프 반데베르크/안인희 바티칸의 시스티나 성당의 천정화를 모티브로 써 내려간 소설, 정말이지 그렇게 보이는 역사적 진실같은..

[D 마이너스] - 손아람 [내부링크]

[D 마이너스] - 손아람 [D마이너스] - 손아람 장마가 지나간 여름 웅덩이에 빠뜨린 시들을 끝내 건져내지 못하고 말았네. 분노 변화 적응 분노 변화 적응 끝

건축 석공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건축 "석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조형미를 앞세우는 현대식 건물은 면적이 대형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무게가 많이 나가는 석재를 현대적인 공법으로 건물 내·외벽, 바닥에 사용하므로 이에 따른 석재의..

석(石)공예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석(石) 공예 기능사 전망과 취업 1. 석공예 기능사 우리나라의 석공예 산업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고 지방 토산품으로서 원자재 조달이 용이한 지역을 중심으로 발달해 왔다. 그러나 현재는 지방 토착산업으로..

가구제작 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1. 가구제작 기능사 전망 목재가구제작업체, 금속가구제작업체, 주방가구제작업체, 매트리스 및 내장가구 제작 업체, 전통공예가구제작업체, 인테리어 전문업체, 가구 수리·보수 전문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미용사(헤어 디자이너, 네일 아티스트, 피부관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미용사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분야별로 세분화 및 전문화되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어 미용의 업무도 헤어 일반, 네일아트, 피부미용, 메이크업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관련 자격증도 세분화되..

이용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이용사 자격증에 대하여 손님의 머리카락 및 수염을 깎거나 다듬는 등의 방법으로 손님의 용모를 단정하게 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개인 이용업소나 호텔, 공공건물, 예식장의 이용실, TV 방송국, 스포츠센터,..

[심판] - 프란츠 카프카/그가 남긴 마지막 말 “개 같은 ..” [내부링크]

[심판]ㅡㅡㅡ프란츠 카프카 František Kafka /김현성 [소송]이라고 번역도 한다. 체코 프라하 출신 작가 뷔르스트너 양 그루 바흐 부인 요제프 K - 주인공 변호사 간호사 레니 화가-티 토렐리 아침에 눈뜨자마자..

[우리는 몰바니아로 간다] - 산토 실로로 외/자신들만의 거친 멋과 고집과 날것을 지켜가는 몰바니아 여행안내서 [내부링크]

[우리는 몰바니아로 간다] - 산토 실로로 외/전지나 몰바니아 특별한 여행안내서 [우리는 몰바니아로 간다]- 산토 실로로 외/전지나 나의 인터넷 아이디가 되어버린, 세상에 처음인 듯한 이름이어서... 아니 흔치..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신영복/그의 수도승처럼 사색하고 고뇌한 흔적들 [내부링크]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신영복/돌베개 그의 수도승처럼 사색하고 고뇌한 흔적들 (신영복 옥중서간) 그 많은 시간을 감옥에서 보낸 그의 선가 집이다. 수많은 낮과 밤을 수많은 계절을 보내면서 그의 수도승처..

[시골에서 로큰롤] - 오쿠다히데오/“My Sharona!!!!” [내부링크]

[시골에서 로큰롤] - 오쿠다 히데오/권영주 추억 돋는 팝송들을 소개하고 멋모르고 팝을, 락을 겉멋 내어 따라 부르던 학생 시절, 피비케이츠, 브룩 실즈, 소피 마르소... 응답하라 1988 같은 (그전 버전도 있는..

[어린왕자] - 생 떽쥐베리/순수함은 그 자체로 아름다움이다. [내부링크]

[어린왕자]ㅡㅡㅡ생 떽쥐베리/김제하 (Le Petit Prince) 아저씨는 양한마리를 그려달라는, 코끼리를 삼키는 보아뱀을 알아본 어린 왕자를 사하라 사막에서 만난다. 그의 별과 그의 이야기를 한다. 자기 별의 장미..

[미생] - 윤태호 /공동체의 몰락, 그 속에서 정의로운 척 살아가는 나 [내부링크]

[미생]---- 윤태호 묘수를 발견하려면 절반쯤 사망하여야 한다. 사선과 패망선 어디쯤에서 --- 미생 9권 비정규직이라기에는 너무나 화려하지 않았을까? 오 차장의 이야기인가? 장그래의 직장인 이야기 인가? 어..

전자출판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전자출판 기능사 전자출판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출판물을 조판, 편집 및 제작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종이 출판 및 비종이 출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전자출판 기능사는 주어진..

사진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사진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주로 사진관이나 현상소, 슬라이드 전문 현상소, 현상 인화 취급소, 스튜디오 등으로 진출하며, 이외에 기업체 홍보실, 언론 사진 부서, 공공기관 보도실, 자료보존실, 예식장,..

인쇄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인쇄 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인쇄 전문업체, 종합인쇄 및 출판업체, 신문사 및 정기간행물 발간업체, 광고회사, 인쇄기계 및 재료 수입업체, 인쇄재료 생산업체, 인쇄용지 제조업체, 스크린 인쇄 관련 업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괴테/ 롯테!! 런 어웨이!!! [내부링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요한 볼프강 폰 괴테/한문성 18세기 독일 발하임,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발하임이라는 마을에 도착하면서 베르테르가 그의 친구 빌헬름에게 보내는 편지로 이야기기 진행된다. 아름다운..

[어, 그래?] - 이종주,김경훈 [내부링크]

[어, 그래?] ----- 이종주, 김경훈/실록 출판사 고정관념을 깨면 세상이 즐거워진다. 이런 주장으로 시작한 책이다. 맞다 이렇게 시작했으나 책은 갈수록 상식을 말하고 있다. 그 상식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책..

[Double] - Side B - 박민규/더블, “몰라!!! 고등어라도 되겠지 뭐!!!” [내부링크]

Double--Side B----박민규/창비 [낮잠]----- 이선이 앞에서 동필이와 멱살잡이를 하고, 그걸 보는 이선이는 울어버렸다. 그다음 날 동필이는 죽어버렸다. 녀석도 그녀를 사랑한게 아닐까? 이상한 일은 아니었다...

[Double] - Side A - 박민규/더블, 굿바이 채플린!! 루차 리브레(lucha libre)!! [내부링크]

Double------박민규/창비 [근처]----- 오호 멋진데 "갈필 인양 몸을 뒤집는 잎사귀들이 핏 핏 바삭한 봄볕을 눈 위에 흩뿌린다. 반작, 반작이고..." 첫 장부터 작은 풍경에 대한 섬세한 표현들이 괜찮다. 특히 반..

[호밀밭의 파수꾼] -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서부로 가야겠다! [내부링크]

호밀밭의 파수꾼 ㅡ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공경희 펜시 고등학교 색슨홀과 축구시합 있던 토요일 오후 3시 무렵 나는 펜싱 팀 주장 홀든이다. 오늘 퇴학조치를 받았다. 룸메이트인 스트라드 레이터와 제인 갤러허..

가스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가스기능사 전망 고압가스 제조, 저장 및 공급시설, 용기, 기구 등의 제조 및 수리시설을 시공, 조작, 검사하기 위한 기술적 사항의 관리, 생산공정에서 가스 생산기계 및 장비를 운전하고 충전하기 위해 예방..

제과, 제빵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빵과 과자는 미각과 더불어 시각적인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므로 혁신적이고 예술적인 성격의 사람에게 적합하다. 정교한 동작, 품질관리 분석, 신체적 강인성이 요구되며, 식품 생산, 상품 제조 및 공정, 영업과..

떡제조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떡 제조 기능사 전망과 취업 1. 전망 입맛이 서구화된다고 하지만 웰빙 열풍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선호도 높아졌다. 또 맞벌이 부부, 독신가구, 아파트 거주자 등이 증..

신발류제조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신발류제조기능사 전망과 취업 신발류 제조 기능사는 여러 종류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인체공학적 측면과 작업 능률성 및 원가절감 측면을 고려하여 신골, 갑피, 밑창 설계 후 제조, 재단, 재봉 및 제화의 과정을..

장례지도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장례지도사 전망과 취업 1. 장례지도사 장례지도사란 상(喪)을 당한 유족의 요청에 따라 장례절차를 주관하는 사람으로 장례 상담, 시신 관리, 의례지도 및 빈소 설치 등 종합적으로 장례의식을 관리하는 인력으..

임상심리사 (2급)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임상심리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임상심리사는 인간의 심리적 건강 및 효과적인 적응을 다루어 궁극적으로는 심신의 건강 증진을 돕고,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심리평가와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 심리..

세탁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세탁기능사는 세탁 대상품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용제와 세제를 사용하여 기계나 기구를 조작하고 세탁물을 청결히 한 후 가공처리와 다림하여 의복에 기능성을 부여하고 가치를 원상태에 가깝게 회복시켜..

텔레마케팅 관리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하는 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 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서양미술사를 보다 -2 (현대 모더니즘부터 포스트 모더니즘) [내부링크]

[서양미술사를 보다 -2] - 양민영 PART 5 : 현대미술 20세기 인류는 두 번의 전쟁을 겪고 커다란 사회변화에 직면한다. 미술도 이젠 결과물 위주에서 발상부터 결과까지 창작의 전 과정을 중시하게 된다. 그래서,..

서양미술사를 보다 -2 (근대 아르누보부터 조각미술) [내부링크]

[서양미술사를 보다 -2] - 양민영 PART 4 : 근대 아르누보부터 조각미술 6. 근대 -아르누보 새로운 예술이라는 뜻으로 부드럽고 유동적인 선등을 장식적으로 사용해서 화려함을 강조한다. 19세기 공장에서 쏟아져..

서양미술사를 보다 -2 (근대 신고전주의부터 신인상주의) [내부링크]

[서양미술사를 보다 -2] - 양민영 PART 3 : 근대 미술 신고전주의 부터 신인상주의까지 프랑스혁명과 산업혁명이 이어지고 시민과 부르조아 계층이 나타난다.  미술은 이제 왕과 교황, 귀족의 취향에..

서양미술사를 보다 -1 (르네상스부터 플랑드르 미술) [내부링크]

<서양미술사를 보다 -1>---양민영  PART 2 : 르네상스부터 플랑드르 미술까지 6-르네상스 폭발하는 인간성의 회복, 이제 미술과 특히 회화는 신이 보시기에 흐뭇하고 좋았더라가 아니라 인간이 보기에 아름다운..

서양미술사를 보다 -1 (선사시대부터 중세) [내부링크]

<서양미술사를 보다 -1>---양민영 PART 1 : 선사시대부터 중세까지 오랫동안 뒤적이다가, 감상 아닌 감상(리포트라 해야겠다)을 적어본다. 많은 그림, 건축물, 조각들에 대한 지식도 없고, 체계를 갖추지 못..

[감성사전] - 이외수 [내부링크]

<감성사전> - 이외수/도서출판 동숭동 이 책이 사전이었다. 그의 자연에 대한 시이고, 사람들에 대한 감정이고, 사회에 대한 감성적인 분노다. 그의 철학과 가치관을 적은 짧은 명상록이다. 내게도 자연과 인간과..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1.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을 종합적으로 정의하면 해외여행과 의료서비스 선택의 자유화로 인해 건강 요양, 치료 등의 의료혜택을 체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

마션 - 앤디 위어/박아람 [내부링크]

[마션] - 앤디 위어/박아람 화성에 남겨진 맷 데이먼(참, 이 사람은 영화배우구나 주인공은 마크 와트니)의 화성 탈출기이다. 중요한 것은 감자 더 중요한 것은 엔지니어 기술 더더 중요한 것은 마크 와트니의 초..

[길가메시 서사시] - NK 샌다즈 [내부링크]

[길가메시 서사시] - NK 샌다즈 길가메시 서사시 ㅡㅡㅡNK 샌다즈 아버지 - 제사장 쿨랍 어머니 - 닌순 기원전 3천 년 전의 수메르 국의 우룩이라는 도시국가, 홍수 이후 5대째 왕, 길가메시의 이야기 길가메시는..

핑거 스미스 - 세라 워터스/최용준 [내부링크]

[핑거 스미스]- 세라 워터스/최용준 수전 트린더 - 수전 스미스 석스비 부인 젠틀먼 - 리처드 리버스 입스 - 장물애비 데인티 워런 1800년대 영국 런던, 도둑 엄마로부터 맡겨진 채 수(수전)는 17년을 여기 좀도..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 주제 마우루 지 바스콘셀로 [내부링크]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 주제 마우로 지 바스콘셀로 1920년 브라질 히우지자네이루 찢어지게 가난한 제제의 가족 그 속에 겨우 6살 제제와 그의 대화친구인 라임 오렌지 나무 밍기뉴, 그리고 멋진 자동차..

앵무새 죽이기 - 하퍼 리/김욱동 [내부링크]

[앵무새 죽이기]-하퍼 리/김욱동 역 미국 남부, 앨라배마 주의 메이콤 진 루이스 핀치(스카웃) 제레미 에티커스 핀치(젬) 딜 해리스(딜) 이상 루이스 패거리 3명 그 외 부 래들리 캘퍼니아 아줌마 톰 로빈스 유얼..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히가시노 게이고/양윤옥 [내부링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ㅡㅡㅡ 히가시노 게이고/양윤옥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ㅡㅡㅡ 히가시노 게이고/양윤옥 기발하고 재미있다. 이런 복잡한 얼개를 탄탄하게 연결하여 글을 쓸 수 있다는 게 대단하다. 아마도..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 김신회 [내부링크]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김신회 사소한 것도 소중하다는 보노보노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 어차피 곤란해질 거면, 인정해버리고 맘 편히 곤란해하라는 야옹이형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보노보노는..

소비자 전문 상담사 2급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소비자 전문 상담사 2급 전망과 취업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 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 소비자 조사 등 소비..

병원행정사 취업 청년, 중장년 (공인)민간자격증 [내부링크]

병원행정사는 병원에서 각종 사무를 담당하는 사무원입니다. 청소부터 급여 등등을 관리하겠지요 이 자격증이 청년들과 중장년층에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보겠습니다. 병원행정사는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민간자격..

중국식 룰렛 - 은희경/창비 [내부링크]

작가의 친필 싸인이 있다 [중국식 룰렛] - 은희경/창비 은희경 작가의 단편집이다. [중국식 룰렛] K는 마직막 날에 그의 술집에서 중국식 룰렛이라는 진실게임을 하면서 까지 자기를 사랑했다는 말을 듣고 싶었..

그림동화 - 키류 미사오/그 시절 어른들의 그림책 [내부링크]

그림동화 - 키류 미사오 1812년, 루트비히 카를과 빌헬름 카를 형제가 쓴 초판의 내용을 기준으로 일본인 키류 미사오가 다시 쓴 그림동화이다. 한때 인기가 많았다고 하는 책이다. 함 적어본다. 재미 있게 읽을..

멋진 신세계 - 올더스 헉슬리/비인간성의 문명화는 우리의 미래다. [내부링크]

[멋진 신세계] - 올더스 헉슬리/이덕형 - 문예출판사 원제목은 “BRAVE NEW WORLD”이다. (1932년작)   1932년 포드는 T 모델 자동차 생산에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막 근대에 접어든 세계에서 헉슬..

모비딕 - 허먼 멜빌/'피쿼드'호와 백경(Moby-Dick) [내부링크]

[모비딕 Moby-Dick]ㅡㅡㅡ허먼 멜빌 퀴퀘그 이 순박한 야만인에겐 친구 삼는 일에 규칙 따위는 없다. 이슈메일은 최초의 고래잡이가 시작된 성스런 곳 매사추세츠주의 낸터컷 섬으로 가기 위해 뉴베드퍼드에 도착..

기사단장 죽이기 - 무라카미 하루키/ 웬 판타지? [내부링크]

기사단장 죽이기 - 무라카미 하루키 /홍은주 역 [기사단장 죽이기]ㅡ무라카미 하루키 /홍은주 나는 화가, 초상화를 그려주며 먹고산다 맨시키 ㅡ돈 많은 부자 아키가와 마리에ㅡ 여고생 아마다 도모히코ㅡ..

건설기계 운전 전망과 등록 대수, 관련 자격증 취득자 수 [내부링크]

건설기계 운전 관련 자격증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등록된 건설기계 대수와 관련 자료를 살펴봅니다. 자료를 통해서 건설장비 중에서 어떤 장비에 대한 자격증이 유망한 지 확인해 볼 기회가 될 것 같아 정리해 봅..

불도저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불도저 기능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토목공사, 건축공사, 농지정리, 채광, 채석, 벌목, 재설 등의 작업을 위해 암석이나 토사, 눈 등을 운반, 절토, 성토, 분배, 정리하는 불도저를 운전하고 일상점검과 예방 정비..

농기계 정비 기능사 [내부링크]

농기계 정비 기능사를 봅니다. 기계 중심의 농업으로 전환되면서 농업생산비 절감 등 농업경영 개선을 위해 이양기, 콤바인, 곡물건조기 바인더, 관리기, 경운기, 트랙터 등 다양한 농업기계가 사용된다. 이에 따..

농기계 운전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운전 기능사, 운전 면허증이 아니고? 농업에서 기계 중심의 농업으로 전환되면서 농업생산비 절감 등 농업경영 개선을 위해 이양기, 콤바인, 곡물건조기 바인더, 관리기, 경운기, 트랙터 등 다양한 농업기계의 사..

티스토리 PC-핸드폰 글자크기 비교 [내부링크]

기본서체(100% 화면 기준) : PC 와 모바일간의 글자크기를 다르게 하는 방법은 없나? 글자크기(제목-1 기본크기) 글자크기(기본크기 제목-1)-PC 글자는 읽기는 충분하다. 좀 크다 칼라 글자에서 가독성이 더 떨어..

새의 선물 - 은 희경/소소한 일상의 즐거움 [내부링크]

[새의 선물] --- 은 희경 우리의 지루한 일상을 이렇게 세밀하고 디테일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쓴 글이 있다니... 거대한 스케일이나,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이, 치밀한 반전도 없이 단지 1969년대 우리의 주위에..

일반업종 4차 재난 지원금 - 경영위기/일반업종 지급기준 [내부링크]

4차 재난 지원금 경영위기 업종/ 일반 업종 지급 기준 (3월 29일) 3월 29일 발표된 경영위기 업종 + 일반업종 지원 기준을 살펴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많은 내용이 있어서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둡니다. (중소벤처..

피아노 조율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최근에는 자격증 응시자도 적고 합격자는 더더욱 적은 피아노 조율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그 속에 길이 있는 건 아닐까 알아보고자 합니다. 피아노의 올바른 동작과 정확한 음률, 음량, 음색을 내게 하기 위하여..

드론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내부링크]

드론 조종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요즘에 뜨는 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이 핫한 자격증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드론 조종자 자격증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임업 종묘 기능사에 대해서 [내부링크]

임업 종묘 기능사 대해서 알아봅니다. 나무 종묘를 개발하고 묘목을 관리하는 기능사입니다. 청년층도 할 수 있고 중장년층도 할 수 있는 일인 듯합니다. 기능사 시험이야 열심히 열심히 더 열심히 공부하면 될..

임산가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임산가공 기능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재가공과 펄프 제조 등등에 관한 가능사입니다. 산나물 재배 상황버섯재배 이런 게 아닙니다. 산에다가 닭이나 돼지를 키우는 것도 아닙니다. 산에다가 산삼씨를 뿌린 산양..

재미 - 한상복/행복은 연습할 수 있다. 재미나게 살자 [내부링크]

[재미]-------한상복 지음 "재미있으면 유의미하다. 재미나게 살자"                      위즈덤하우스 출판 /    이 책의 전체 제목은 [나를 위한 작은 선물, 재미]이다. 저세상에 가..

경비원 자격증, 경비원 취업, 종류 [내부링크]

경비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중장년층의 관심의 하나인 경비원, 경비원과 경비지도사는 다른 직종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경비원은 자격증이 필요 없지만 경비지도사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만 가능합니다. ..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관련 긴급 고용대책 [내부링크]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긴급 고용대책 추가로 발표되었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이 업종에 따라 특례지원이 연장되었고 일자리 창출과 청년 취업지원제도가 추가되었습니다. 특고 저소득 근로자에 대한..

소상공인 4차 재난 지원금 (경영위기 업종 구분) 추가 [내부링크]

4차 재난 지원금(버팀목 플러스) 확정 경영위기 업종 구분 (3월29일) 이번 버팀목자금플러스에서는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조치가 없었던 일반업종 중에서 매출감소가 큰 경영위기업종 선정하여 일반업종의 매출감소..

서울시 50+인턴쉽 (50세이상 중장년 인턴쉽 일자리) [내부링크]

서울시 50+인턴쉽 (50세 중장년 인턴쉽 일자리) 중장년층의 취업연계 지원을 위해서 서울시 50+ 재단의 각 지부에서 관할하는 인턴쉽 일자리입니다. 서울시 50 플러스 재단은 경험과 전문성이 있고 재취업을..

서울시 50+ 보람일자리(50세 이상 중장년 공공근무)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서울시 50+ 보람 일자리를 아시나요? 50+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새로운 커리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자리 사업입니다. 주민센터에서 하는 공공근로와 유사한 사업입..

위대한 개츠비 - 그의 소박하고 무모했던 첫사랑 [내부링크]

위대한 개츠비 - F. 스콧 피츠제럴드 미국 소설이다. 내가 읽은 미국 소설은 익히 알려진 상업적인 냄새가 물씬 나는 스릴러나 SF가 대부분인데 이 소설은 좀 더 진지하고 감성적인 소설 인듯하다. 한 여자를 사랑..

유흥시설 재난 지원금-(서울시 금천구) [내부링크]

정부 지원금 및 서울시와 별개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집합 금지 명령에 적극 동참하고 이행한 유흥시설에 대하여 휴업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재난 지원금 지급의 지원 대상이 특정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내부링크]

서울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 일부 지원금및 무이자 대출은 구청에 알아봐야한다. 정부지원 4차 재난지원금과는 별개이다. 4월부터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정부가 지급을 추진 중인 4차 재난지원금을..

서울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소기업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서울시에서는 집힙금지, 영업제한 등으로 정부에서 지급하는 3차, 4차 재난 지원금과 별도로 서울시 소재하고, 무급휴직을 실시하며 고용을 유지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근로자에게..

거푸집(형틀목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거푸집(형틀목공) 기능사 건축구조물의 대형화, 새로운 시공방법의 개발, 특수재료의 개발 등 건설공사의 급격한 발달과 증가로 인하여 많은 기능인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자격제도 제정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건축 목공기능사(목수)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건축 목공 기능사 전망과 취업 건축구조물의 대형화, 새로운 시공방법의 개발, 특수재료의 개발 등 건설공사의 급격한 발달과 증가로 인하여 많은 기능인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자격제도 제정되었다. 1. 업 무..

목공예 기능사 취업과 전망 [내부링크]

목공예 기능사 자격증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혹시 목공예품 가게를 차려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목공예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또한 일반인의 목공예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보다 숙련된 기능인력이 필요하..

채식주의자 - 한강/미친 세 사람의 이야기 [내부링크]

[채식주의자]ㅡㅡㅡㅡ한강/창비 2007년 출간된 한강의 연작 소설책으로, 작가에게 맨부커상을 안겨준 책이다. 미친 여자, 영혜 미친 듯이 사는 사람, 인혜의 남편 참고 숨기고 사는 사람, 인혜 세 사람의 이야기..

티스토리 - 애드센스(AdSense) 승인 후기를 시작해 봅니다. [내부링크]

Google 애드센스(AdSense)를 시작해 봅니다. 간단한 광고 코드를 웹사이트에 삽입하면 즉시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시" "간단하게!!" 하지만 애드센스를 신청한 많은 분들의 머리를 싸매게 하는 게 애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AdSense)를 달아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TiStory를 시작해 봅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AdSense)를 달아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한민국의 검색시장은 구글과 네이버가 90%를 장악하고 있죠. 구글이 네이버를 넘을 거라고 몇 년 전부터 있어..

TiStory - 카카오 에드핏 (kakao AdFit) 신청 보류 승인 후기 [내부링크]

TiStory - 에드핏 (AdFit)을 시작해 봅니다. 기존의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 심플하고 상쾌한 느낌의 티스토리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다음 블로그의 글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블로그의 모든..

[칼의 노래] - 김훈/이 순신, 한 인간의 슬픈 노래 [내부링크]

책 제목 : [칼의 노래] 책 작가 : 김훈 1592년  왜군들이 700여 척의 배를 타고 부산포에 쳐들어왔다. 왜놈들은 그 잔학성을 온 나라에 그대로 재현하며 서울로 서울로 올라갔다. 1592년 임진년 5월2일 서울이..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1인 자영업자) [내부링크]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 중 하나인 고용보험료 지급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원칙적으로 고용보험을 들 수 업지만 법 개정으로 인하여 자영업자나, 개인 사업자의 고용보험..

2021년, 코로나 집합금지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프로그램 [내부링크]

집합금지 자영업자,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하나로 코로나 발생으로 인한 매출과 소득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임차료를 저리로 대출해 주겠..

[1984] - 조지 오웰/만들면 모든 것이 진실이 될 수 있다. [내부링크]

[1984]---조지 오웰 작가 본명은 에릭 블레어 영국 총리 이름과 같다. 물론 영국 사람이다.   영국의 산업혁명으로 더불어 자본주의가 탄생했다. 전쟁 중 파시즘, 전체주의가 탄생했다. 그리고 전쟁이 끝나고 사..

일반업종 3차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 [내부링크]

1차 자원금 신청하지 않은 업체를 대상으로 추가 신청을 받는다.    - 집합 금지 업종(300만 원), 영업제한업종(200만 원) : 신규 신청 불가    - 일반업종(100만 원) : 신규 신청 가능 추가로 지원한다는..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계획 - 버팀목자금 플러스+ [내부링크]

4차 재난 지원금 (기재부 발표) 6.7조 원 규모의 「버팀목 플러스+ 자금」 3/18일 현재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해야지만 집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세부계획은 추가 공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신청및 지급일정은 3..

한국 사회의 약점 - 수도권 집중 [내부링크]

한국 사회의 약점 오야마 겐타로 아이리스 오야마 회장의 인터뷰에서 발췌해 본다. (굳이 일본인이라고 폄하지는 않는다) 한국사회를 단적으로라도 평가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에 그의 인터뷰를 보고..

[좁은문] - 앙드레 지드/너의 슬픔, 이제 내 안에서 부서질 거야! [내부링크]

[좁은문]-앙드레 지드 오현우 역 문예출판사 20세기 초반, 여전히 기독교가 삶의 도덕기준인 채로 살아가는 프랑스, 프랑스 낭만주의 작가의 작품으로 주인공 제롬과 사촌 누이인 알리사 뷔꼴랭의 이야기다. 제롬..

[눈 먼 자들의 도시] - 주제 사라마구/이성이 제거된 인간은 본능에 충실하다. [내부링크]

눈먼 자들의 도시 - 주제 사라마구("주제 사라마구"가 저자의 이름임) 이성이 제거된 인간은 정말로 본능에 충실하다. 어느 날, 어느 남자가 눈이 멀어버린다. 백색 실명, 보통은 눈이 멀다고 하면 앞이 캄캄한..

데카메론 (Decameron) - 죠반니 보카치오 [내부링크]

데카메론 - 죠반니 보카치오 데카메론(Decameron)은 ‘10일 이야기’라는 뜻이다. 1348년 페스트가 엄습한 와중에, 남녀 10명이 교외에 모여, 하루에 한 이야기씩, 정해진 테마의 이야기를 10일간 계속 이야기한다..

11분 - 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11분 --- 파울로 코엘료 장밋빛 꿈을 찾아 떠나는 18세 브라질 처녀, 마리아의 이야기 단순히 시골 아가씨의 도시 원정기가 아닌 성(性)에 대한 철학적 고찰이다. 금병매. 카마수트라가 섹스의 기술서라 하면 코엘..

천로역정-존 번연/목사님의 지루한 주일 설교같은 [내부링크]

천로역정 -존 번연 1600년대, 영국 중세가 끝나고 근대로가는 시점. 타락한 교회와 교인들에게 ‘천국은 멀고도 험하다. 좁다.’ 회개하고 진정한 고난의 순례자가 되어라고 쓴 책인듯 하다. 지금 시대에도 적용될..

연을 쫓는 아이들 - 할레드 호세이니 [내부링크]

연을 쫓는 아이들 - 할레드 호세이니 아미르와 하산의 이야기 어린 시절 자신의 이복동생을 구해주지 못한 비겁함에 대한 속죄에 대한 여행 그의 웃음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천 번이라도 뛰어갔다 오겠다던 하산..

천년의 금서 - 김진명 [내부링크]

천년의 금서 -김진명 주요내용 이 시대의 국민작가로 꼽히는 작가 김진명이 긴 침묵 끝에 펴낸 장편소설『천년의 금서』. 작가는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의 국호인 한(韓)이 어디서 왔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졌었다고..

좀머 씨 이야기 - 파트리크 쥐스킨스/나를 좀 내비 둬요! [내부링크]

[좀머 씨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스 [향수]의 작가이다 독일 사람이고, 나는 독일 문학을 좋아하는 가봐. 독일 사람들의 작품들이 내게 많이 와 닿는 게 아닌가 합니다. 아주 짧은 소설, 역자가 쥐스킨..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기능사 2차 실기시험(필답형) 후기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 설비 기능사 2차 실기시험(필답형) 후기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기능사 2차 실기 시험은 실기가 따로 없고 필답형으로 치르게 됩니다. 이런 필답형 실기시험은 몇몇 기능사 시험에서..

환생프로젝트- 다비드 사피어 [내부링크]

환생 프로젝트 - 다비드 사피어                            독일의 시나리오 작가 인간으로 환생하기 위해 선한 업보를 쌓아가는 독일 텔레비전의 앵커우먼 킴랑에의 이야기 환생에..

2021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능사(태양광) 시험일정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기능사 2021년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기능사를 준비하시는 중장년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정리합니다. 참고하셔서 만반의 준비를 하시고 부디 합격하시길..

길 위의 바리 - 신동흔 [내부링크]

 길 위의위의 바리데기   [살아있는 우리 신화 ] 중에서  " 길 위의 바리"  부분 슬픈 운명을 진 바리데기 불라국 오구대왕의 일곱 번째 딸 그녀는 이름조차 없이 아버지의 버림을 받았다. "엄마엄마 울 엄..

크눌프 -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크눌프] ----- 헤르만 헤세] 부제: 삶으로부터의 세 이야기 20세기 전통적 낭만주의자의 삶과 운명에 대한 명상과 고뇌에 찬 자서전 인듯하다. 어린 시절 누구보다도 총명하고 모든 이에게 눈에 띄는  낭만적..

풍경 - 원성 [내부링크]

[풍경]----원성 원성 스님 글, 그림 원성 스님의 시집 어린 시절 속세에 살다가 출가한 원성 스님의 동자 시절부터의 이야기를 시로 쓴 책 엄마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작해서 자연을 알아가고 자신을 알아가고 남..

데미안 -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데미안 - 헤르만 헤세 나오는 사람들 에밀 싱클레어 : 평온한 삶을 사는 학생 막스 데미안 : 플란츠 클로버 : 돈 뜯는 깡패 피스토리우스 : 신학교를 때려치운 교회 피아노 연주자 알포츠 벡 : 싱클레어의 술..

용의자 X의 헌신 - 히가시노 게이고/이중살인 [내부링크]

[용의자 X의 헌신]ㅡㅡㅡㅡㅡ히가시노 게이고/양억관 어느 날 아침 하천가에서 불에 그을려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시체가 발견되고 사망자가 야스코의 전 남편인 도미가시임이 밝혀지고 야스코는 경찰의 용의 선..

연금술사 - 파울로 코엘류 [내부링크]

연금술사 ㅡㅡㅡ 파울로 코엘류/최경수/문학동네 프롤로그 나르키소스가 빠져 죽은 그 샘(호수)의 반전 "그가 그렇게 아름다웠는지는 몰랐어요." "나는 그의 눈 속에 비친 내 모습만 보았어요." 스페인 안달루시..

파리대왕 - 윌리엄 제랄드 골딩 [내부링크]

[파리대왕] ㅡㅡㅡㅡㅡ윌리엄 제랄드 골딩/유혜경/소담출판사 1954년 출간, 작가는 2차 대전에 참전했다. 당연히 전쟁은 모든 사람들에게 인간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를 갖게 한다. 그의 전쟁도 마찬가지였겠다...

에쿠우스 - 피터셰퍼 [내부링크]

에쿠우스 (EQUUS) - 피터셰퍼 영국의 시나리오 작가의 연극 대본이다. 에쿠우스란 라틴어로 말(馬)이라는 뜻이다. 1973년에 만들어 영국에서 처음 무대에 올렸고 미국에서도 호평받은 작품이다 말과 인간의 교감..

책스토리를 쓴다. [내부링크]

책 스토리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기고자 합니다. 많은 책을 읽은 것은 아니지만, 더군다나 요즘은 책 읽기가 너무 어려운 현실입니다. 솔직히 책 보다 훨씬 손에 가까운 스마트폰이 있기에 더..

신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필기시험(CBT시험) 후기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 기능사 필기시험(CBT 시험) 후기 1) 먼저 CBT 시험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CBT는 COMPUTER BASED TESTING PBT는 당연하 PAPER BASED TESTING입니다. 요즘은 1차 시험 모두가 CBT로 진행합..

표면처리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표면처리기능사 (도금), 중장년층이 이 자격증으로 취업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표면처리는 도금뿐만 아니라 표면 열처리일 수도 있고 표면 화학적 처리도 있습니다. 공정은 더 많이 있을 겁니다. 자격증 취득방..

컴퓨터 활용능력 2급(컴활 2급) [내부링크]

중장년층이 취업이 가능한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중에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인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취업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장년층은..

광고도장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광고도장 기능사, 광고 일은 멋진 직업으로 생각합니다. 자신이 직접 기획하고, 설계하고, 디자인하고 직접 제작한 화려한 네온사인들이 밤하늘에 반짝이는 것을 보며 일의 보람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금속도장 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금속도장기능사, 산업현장에서 칠하고자 하는 구조물(금속재료, 철골 등)의 특성을 이해하고 피조물의 보호와 미관 및 특수용도에 적합한 기능을 연마하고 도장 공구 및 도장장치를 이용하여 칠하는 업무 수행합니..

도배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도배기능사. 집안을 화려하게 장식하거나 때로는 SIMPLE하게 그리고 실용적으로 장식하는 도배기능사를 알아봅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는 모두가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격증은 필요한지, 얼마나 구..

컨테이너크레인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컨테이너크레인 운전기능사, 컨테이너를 이동시키는 크레인을 운전하는 기능사입니다. 대부분 컨테이너 크레인은 항만에 있습니다. 컨테이너 야적장에서도 크레인이 있습니다. 크레인은 기중기라고도 하는데, 하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취득, 공부법 [내부링크]

직업상담사 2급은 2018년 기준으로 대략 3백여 건의 구인이 있었고, 구인 기준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순위에서 15위에 올라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인 순위가 아니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중장년층에서도 취업 잘..

염색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3 [내부링크]

염색기능사의 취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인공고가 많지는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외국인 우대가 많습니다. 아래 자료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색기능사의 취업은 말처럼 화려하거나 COLORFUL 하지 않고..

건축도장 기능사 전망과 취업 2 [내부링크]

건축도장기능사 2번째입니다. 이번 편은 건축도장 기능사의 취업에 관해 알아봅니다. 구인공고를 기준으로 중장년층이 취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건축도장 자격증에 많은 중장년층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건축도장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도장은 페인트칠을 말하는 것입니다. 건축계의 색채 마법사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페인트공입니다. 도장작업은 몇 가지 분야가 있는데 산업적 측면에서는 건축도장과 금속도장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여기는 건축..

중장년 취업 잘되는 자격증(고용노동부 발표) [내부링크]

2018년도 기준으로 2019년 7월에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입니다. 은퇴 후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중장년층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자격증이 얼마나 취업이 잘되고 있는지 관심 있게 봐야 할..

산림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2 [내부링크]

1편에 이어서 산림기능사 취득하고 취업할 곳이 있는지 고용노동부의 구인 사이트인 워크넷에 올라와 있는 구인공고를 살펴봅니다. 제시된 자료는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1. 산림기능사 자격시험 응..

염색기능사(침염)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날염 염색 기능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염색 기능사 중에서 침염 염색 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염색기능사(침염) Craftsman Dip Printing 침염 염색기능사는 섬유 염색공정..

염색기능사(날염)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염색 기능사(날염), 원단에 그림이나 패턴을 찍는, 염색 기능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디자인과 패션을 창조하는 직업이겠지요? 염색기능사(날염) Craftsman Textile Printing 날염 염색 기능사가 하는 일은 제도..

화약취급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발파 취급자, 장약 취급자 등 화약제품을 취급하는 기능사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밤하늘에 수놓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화약취급기능사가 관리하는 일입니다. 화약취급 기능사 업무 화약취급 기능사는 어떤..

배관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3 [내부링크]

배관기능사 2편에 이어서 워크넷에 올라온 980여 건에 이르는 구인공고를 조사하여 청년층 및 중장년층이 취업 가능한 공고가 얼마나 있는지 알아봅니다. 배관기능사 2편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관”으로..

배관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배관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번째 편입니다. 1편에서 많이 다루지 못한 구인공고 내용과 배관기능사 자격시험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배관기능사 키워드별 구인공고 먼저 워크넷에서 "배관" 이란..

복어조리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맛있는 복요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그리고 복어조리 기능사에 대하여서도 알아봅니다. 1. 복어조리 기능사 소개 복어메뉴 계획에 따라 음식재료를 선정, 구매, 검수, 보관 및 저장하며 맛과 영양을 고려하여 안..

컨벤션기획사 2급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전시, 컨벤션기획사 중장년층에게는 새로운 자격증으로 보입니다만, 실제로 현실에서는 전시 컨벤션, 국제회의, 이벤트 등등이 매일 일어납니다. 그 속에서 전시회를 기..

중장년층이 도전하지 말아야 할 자격증 5가지 [내부링크]

은퇴 후 중장년층이 취업을 위해 도전하지 말아야 할 자격증 다섯 가지를 알아봅니다. 과연 취업에 도움이되는가 전제는 취업을 위해 도움이 되는가 하는 것입니다. 기준은 순전히 개인적인 기준임을 알려 드립니..

조주기능사(바텐더)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조주기능사" 술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바텐더 일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1. 조주기능사를 소개합니다. 근래 들어 관심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음주 문화가 개인적, 고급 지향으로 바..

에너지관리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에너지 관리 기능사(보일러기능사) 2번째 편입니다. "에너지 관리 기능사 자격증으로 취업할 수 있는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에너지 관리 기능사 구인공고 1편에 이어서 취업이 가능한 구인공고가 있는지를 알..

에너지관리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청년들도 취업이 힘들고 웬만한 데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차지하고 있는 현실, 이 자격증으로 취업이 되는 건지 알아봅니다. 에너지 관리 기능사는 보일러공을 말합니다. 1. 에너지 관리 기능사의 소개 보일러는..

주조기능사(금속)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금속주조에 대해 알아봅니다. 금속주조는 무엇인지, 금속주조기능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하는지 그리고 중장년층이 취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장년층이 금속 주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 후 취업이나 창..

기능사자격증, 검정형과 과정평가형 비교 [내부링크]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 중에는 시험을 보는 것 외에 시험을 안 보고 일정 과정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능사 자격증 종류 필기, 실기시험을 보고 자격증을 따는 것을 검정형, 일정..

수산양식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수산양식 기능사는 굴이나, 광어 같은 어류를 양식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라 믿습니다. 유망한 자격증인가요? 전망도 있고 혹시 떼 돈을 벌 수도 있나요? 혹시 취업이라도 할 수 있을까요? 취업을 위해 배워둘 만..

유기농업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3 (자격시험) [내부링크]

유기농업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2편에 이어, 혹시라도 유기농업에 관심 있어서 유기농업 기능사 자격증을 따시려는 분들을 위해 유기농업 기능사 자격시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그리고 시험후기 등도 같이..

유기농업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유기농업 기능사 1편에 이어 취업 관련 내용입니다. 정말로 이 자격증으로 유기농업 업체나 유기농업 농장에 취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자격증으로 일 할 수 있는 곳이 농장밖에 없는지도 알아..

유기농업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농업 관련 기능사 자격증 4번째입니다. 이번에는 유기농업 기능사입니다. 환경문제로 인하여 많은 사람의 높은 관심을 두고 있는 친환경 농업, 바로 유기농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들이 왜 농업을 해야..

종자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농업 관련 자격증 세 번째 종자기능사입니다. 식물의 종자를 연구하는 연구소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증으로 보입니다. 중장년층도 그런 일을 할 수 있는지, 정말로 그런 현실인지 알아봅니다. 1. 종자기능사 소개..

화훼장식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농업 관련 기능사 두 번째입니다. 주제는 화훼장식 기능사입니다. 화훼장식 기능사는 일명 “Florist, 꽃디자이너”라고도 합니다. 멋진 이름을 가진 기능사가 하는 일, 전망과 취업 현실을 알아봅니다. 1. 화훼..

원예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원예기능사를 소개한 1편에 이어 이번 편에서는 원예기능사의 취업에 관해 알아봅니다. 원예는 시설 하우스에서 채소나 과일 그리고 꽃을 재배하는 것입니다. 1. 원예기능사 구인공고 분석 원예는 말 그대로 과일..

원예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4가지의 농업과 관련된 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편은 첫 번째로 원예기능사부터 알아봅니다. 1. 원예기능사 소개 농업 관련 기능사 자격증은 4가지 자격증이 있습니다. 원예기능사 화훼장..

지게차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2 [내부링크]

이제 1편에 이어서 지게차 관련 구인공고를 살펴봅니다. 얼마나 구인공고가 많길래 전 국민 자격증 취득 1위인지 알아봅시다.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워크넷을 기준으로 합니다. 1. 지게차운전기능사 구인공고..

축산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자격시험) [내부링크]

축산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편에서 축산기능사는 도움이 안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혹시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자격증 취득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적어 봅니다. 1. 축산기능사 자격시험 검정방법..

축산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축산기능사를 아십니까? 소를 키우고 돼지와 닭을 키우는 축산기능사, 농장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이 할 수 있는 일인지 이제 알아봅니다. 1. 축산기능사 소개   무슨 일을 할까요? 맞습니다. 가축을..

굴삭기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2 [내부링크]

굴삭기 운전기능사 두 번째입니다. 중장비는 언제 봐도 그 육중함에 접근을 꺼리게 됩니다. 그 중장비를 운전하는 굴삭기 운전기능사의 취업 현실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국내 굴삭기 등록 대수를 알아봅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굴삭기(굴착기)는 땅이나 암석 따위를 파내는 기계이다. 건설기계 관리법 시행령에서는 "무한궤도 또는 타이어식으로 굴착장치를 가진 자체중량 1톤 이상의 것"으로 정의한다. 일본식 용어인 "굴삭기"도 널리 쓰..

조경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4 (시험) [내부링크]

조경기능사에 대하여 많은 관심이 있어서 추가로 시험과목 등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기능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자료출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입니다) 1. 조경 관련 기술 자격..

조경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3 [내부링크]

조경기능사 취업에 관해 계속 알아봅니다. 1. 조경기능사 구인 조경기능사의 화려한 장밋빛 전망과 쏟아지는 광고들 속에서 정말로 돈이 되는지, 취업은 진짜로 잘되는지, 일은 도대체 뭘 하는 건지 이런 이야기들..

조경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조경기능사 두 번째,  언론이나 인터넷 광고 블로그에서 연일 중요한 관심사라고 얘기하는 그 자격증 조경기능사, 정년이 없고 50대, 60대, 70대도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다는 그 자격증! 구인공고를..

식육처리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식육처리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정육점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격증일까요? 아니면 취업하기 위한 자격증일까요? 이제부터 알아봅니다. 식육처리기능사 개요 사회발전과 생활의 변화에 따라 식육 가공품에..

경영지도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경영지도사, 멋진 직업인 것 같습니다. 회사의 재무, 회계, 영업, 생산관리 그리고 미래의 전략까지 지도해주는 경영지도사. 나이가 많은 게 장점일 듯합니다만 청년층에게도 충분히 열려있는 직업입니다. 또 중..

중장년층의 귀농, 귀촌에 필요한 자격증 3가지 [내부링크]

중장년층의 귀농, 귀촌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농업 관련 자격증 3가지를 알아봅니다. 개인적으로는 꿀벌을 키우고 싶습니다. 물론 쉽지 않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희망 사항입니다. 은퇴 후 중장년층이..

원형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원형기능사입니다. 원형 틀을 만드는 기능사입니다. 세모 기능사나 네모기능사는 없습니다. 그 대신에 동그라미 기능사(원형기능사)가 있습니다. 원형기능사 너는 누구냐 하는 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원형의..

판금 제관기능사 전망과 취업 [내부링크]

모든 산업의 근본인 판금과 산업의 통로인 제관에 대한 기능사, 하지만 판금, 제관 업계의 현실은 환경이 열악하고 젊은층이 피하는 직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정말 이 길로도 갈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주요 업..

사회조사분석사 2급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사회조사 분석사 2급 40대, 50대 우리는 이 자격증으로 취업이 되는 건지 알아봅니다. 취업이 안 되면 창업을 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사회조사 분석가 2급 소개 통계청에서 시험을 주관하는 사회조사 분석사 2..

국가 기술, 전문 자격증 종류를 알아 봅니다. [내부링크]

국가 공인 자격증을 알아봅니다. 두 종류가 있습니다. 기술 부분, 전문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중장년층이 관심이 있는 건축도장 기능사는 기술 자격증이고 변호사, 요양보호사는 전문 자격증입니다. 그 중에도 시..

방수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방수 기능사는 말 그대로 방수 처리하는 사람입니다. 옥상방수만 해서 먹고살 수 있을까요? 다른 곳에는 방수할 곳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방수하면 옥상방수밖에 생각이 안 납니다. 1. 방수 기능사와 전망 방수..

원산지관리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많은 나라와 FTA가 많이 체결되면서 관련국들이 원산지 증명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를 증명해주는 일을 하는 원산지관리사를 알아봅니다. 1. 원산지관리사 소개 원산지 증명 관리사, 뭔가 근사한 일일 것 같습..

정수시설운영관리사 3급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40대, 50대에 이 자격증으로 취업이 되는 건지 알아봅니다. 정수시설관리사 3급입니다. 수돗물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이 자격증은 기능사가 아니라 관리사입니다. 기능사와 관리사의 차이는 솔직히 모..

문화재 수리기능자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재를 관리합니다. 해인사 천장에 가득한 오색의 단청을 새로 칠하고 남양주 수종사에 있는 팔각 오층 석탑을 수리하여 바로 세우고, 예 절터를 찾아 복원하고, 쓰러져 땅에 파묻힌 철제..

조경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조경기능사, 사람들이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중장년층에서 관심이 많습니다. 과연 현실은 어떤지 알아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기능사는 기능사일 뿐입니다. "경력이 없지만 이런 자격증은 있습니다." 라는 것..

산림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1 [내부링크]

산림기능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산림기능사, 조경기능사와 더불어 최근에 상당한 이슈가 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특히나 중장년층에게도 관심이 많은 자격증입니다. 인터넷에 널려있는 사이버교육기관의 광고 같..

배관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배관기능사, 모든 건물에는 배관이 있습니다. 땅속에도 배관이 가득합니다. 선박에는 배관이 거의 전부 일 듯합니다. 세상에는 배관과 배관이 아닌 것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좀 과장되기는 하지만 그만큼 배관..

용접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용접기능사 자격증! 이거 따면 취업이 되는 건지 돈벌이가 되는 건지 알아봅니다. 이 자격증으로 가능한지 알아봅니다. 용접공이라고 하죠. 우리가 다 아는 그 용접공 전문 기술자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 용접..

중장년 자격증 취득 순위 (2019년 고용노동부발표) [내부링크]

2019년도에 발표된 고용부 자료입니다. 전 세대에 걸쳐 조사한 내용입니다. 연령대별 취득하는 자격증 순위와 은퇴 후 중장년층이 취득하는 자격증 순위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별히 20대의 지게차 운전기능사..

경비지도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경비지도사와 경비는 다른 직업입니다. 경비지도사는 전문자격증이고 경비는 단속 근무 근로자입니다. 청년층은 경비지도사를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아파트나 건물 경비가 아닙니다. 특수시설 경비원으로 가..

지적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일자리 부족으로 고통받는 청년들, 은퇴와 구조조정으로 현실에 내 팽개쳐진 중년, 취업하기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중년,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청년들도 취업이 힘들고 웬만한 데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차지..

측량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청년들, 은퇴와 구조조정으로 현실에 내 팽겨쳐진 중년, 취업하기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중년,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나, 청년들도 취업이 힘들고 웬만한 데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차지하고..

환경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특별히 북극곰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기도합니다. 환경문제가 하루가 멀다고 심각해지는 현대시대입니다. 전 지구적으로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환경을 위한 환경기능사에 관해 알아봅니다. 요즘..

버섯종균기능사 전망및 취업 현실 [내부링크]

버섯재배입니다. 기능사 자격증으로 우수한 버섯 종균을 연구도 배양하고 농가의 소득증대를 지원하고 돈도 벌고 중장년층에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노년층의 노후도 보장되는 자격증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정말..

건설기계정비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건설기계, 중장비를 운전한다는 것은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이제는 건설기계, 중장비를 유지 관리하고 수리하는 정비기능사를 알아봅니다. 아마도 자동차 정비 기능사와 같은 일을 하는 게 아닌가 합니..

국내여행 안내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가장 알맞은 자격증이 있습니다. 중장년층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여행 안내사"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면 누구나 선망하는 직업으로 보입니다. 관광객들과 여행을 같이하고 관광..

위험물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2 [내부링크]

위험물 기능사 1편에 이어서 2편에서는 위험물 기능사의 취업 현실에 관해 알아봅니다. 위험물 관리는 산업계에서 중요한 일입니다. 전반적인 사회 분위가 위험이라는 분야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이에 여러 산..

위험물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1 [내부링크]

이 자격증으로 취업이 될지 알아봅니다. 위험물 기능사입니다. 위험한 기능사란 말인지, 위험한 일을 하는 기능사란 말인지 아니면 위험한 것을 방지하는 기능사인지, 위험한 물건을 다루는 기능사인지 알아보도..

수산물품질관리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청년들도 취업이 힘들고 웬만한 데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차지하고 있는 현실, 자격증! 이거 따면 취업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수산물 품질관리사 이 자격증으로 되는 건지. 수산물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수산물..

지게차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1 [내부링크]

요즘 모든 언론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는 자격증 취득 1위에 오른 지게차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장년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자격증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누구든, 청년들이든..

농산물품질관리사 전망과 취업현실 [내부링크]

농산물 품질관리사, 이 자격증으로 취업이 얼마나 되는 건지 알아봅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사" 멋진 일일 것 같습니다. 품질관리란 말이 조금은 어렵게 다가올 수도 있지만 알아보겠습니다. 가능한 일인지, 할 수..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기능사, 이름이 아주 긴 기능사를 소개합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열을 관리하는 기능사입니다. 지구환경과 북극곰을 지키는 모든 재생에너지는 환영합니다. 풍력, 조력, 태양력, 수력, 수..

요양보호사 전망과 취업현실 2 [내부링크]

2018년도 기준 구인건수로 본 취업 잘되는 자격증 2위에 빛나는 요양보호사. 이제 2편을 이어갑니다. 요양보호사를 검색하면 90% 이상이 사이버교육기관 광고가 뜹니다. 현직에서 일하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광..

요양보호사 전망과 취업현실 1 [내부링크]

2018년도 기준 구인건수로 본 취업 잘되는 자격증 2위에 빛나는 요양보호사.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사회복지 System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사회복지 체계는 이제..

직업상담사(2급)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직업상담사를 소개합니다" 전망과 취업 현실 2020년을 거쳐 2021년에 이르기까지 말 그대로 취업 대란입니다. 이 취업난 속에서 수많은 구직자를 상대하는 직업상담사를 알아봅니다. 수많은 구직자만큼이나 많은..

항로표지관리기능사(등대지기) 전망과 취업 현실 [내부링크]

항로표지관리기능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등대지기라고 합니다. 바다의 지킴이, 모든 이들의 가슴 깊은 곳에 남아 있는 등대지기의 그 아련한 기억, 이젠 잊어버리세요. 그런 낭만적인 감상은 제주도..

중장년을 위한 자격증 무엇을 해야 하나 [내부링크]

어느 날 돌아보니 50대가 되었습니다. 나도 이제는 중장년층이 되었습니다. 50,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척이나 고민이 됩니다. 기능사 자격증을 따야 하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조사를 해보기 시작하니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