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e0716의 등록된 링크

 kate071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가브리엘 샤넬 / 이브 생 로랑 [내부링크]

가브리엘 샤넬 샤넬만의 강인한 패션 정신이 내포된 수많은 샤넬 스타일, 자신이 창조한 패션을 스스 너무나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당당하게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했던 샤넬은 20세기의 가..

구찌 그룹 / 프라다 그룹 / 리치몬드 그룹 / 창작을 중시하는 파리 패션 [내부링크]

구찌 그룹 1923년 구찌오 구찌에 의해 설립된 구찌는 1950~1970년대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하지만 1980년대 들어 구찌가(家)의 형제들끼리 제각각 경쟁을 벌이면서 여러 곳에 라이선스를 남발시켜..

코미테 콜베르 / LVMH [내부링크]

코미테 콜베르 명품을 매개체로 자국 프랑스의 이미지를 국내외로 알리고자 했던 겔랑 화장품사의 장 자크 겔랑 회장과 오트쿠틔르의 대가라 할 수 있는 뤼시앙 르롱에 의해 1954년에 결..

파리 패션의 두 가지 형태: 오트쿠틔르와 프레타포르테 [내부링크]

오트쿠틔르 오트쿠틔르(Haute Couture)에서 쿠틔르(Couture)는 불어로 바느질 혹은 꿰맨다는 의미이며, 쿠틔리에(Couturier)란 남자 재봉사를, 쿠틔리에르(Couturiere)는 여자 재봉사를 뜻한다. 17..

명품 브랜드의 세계 - 명품 패션의 중심지, 파리 [내부링크]

명품 브랜드의 세계 가내 수공업 형태로 시작되었던 명품 브랜드들은 계속되는 적자를 감당하기 어려워지자 자사 브랜드명이 부착된 보다 많은 품목을 개발하여 고객층의 확대를 꾀하였다. ..

명품 브랜드 탄생의 배경 (2) / 명품의 컨셉 / 명품의 상징, 로고 [내부링크]

명품 브랜드 탄생의 배경 (2) 그러나 20세기 초반에 이르러 비로소 신체를 불편하게 하거나 거추장스러운 속옷과 겉옷으로부터 해방되면서 패션은 여성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것으로 다가올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명품의 탄생 - 명품은 무엇인가? / 명품 브랜드 탄생의 배경 (1) [내부링크]

명품의 탄생 명품은 무엇인가? 문학이나 음악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감동을 선물한다. 명품이라고 불리는 패션도 감동을 선물한다는 점에서는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