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yle1의 등록된 링크

 kayle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7건입니다.

쉬운 앱테크 추천, 돈버는 어플 순위 TOP10 [내부링크]

제가 사용해본 앱테크 중에 간단하고 비교적 사용성이 쉬운 어플들만 뽑아보았습니다. 순서는 알파벳 순서대로 준비해 놓았습니다. 앱테크 추천 어플 순위 1. 11번가 먼저 11번가 입니다. 11번가는 매일 출첵을..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어 컨펌하다 픽스하다 뜻 [내부링크]

컨펌 뜻 / 픽스 뜻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 오늘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로 컨펌(confirm)과 픽스(fix)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펌 컨펌은 사전적인 의미로 확인하다, 확실하게 하다 라..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보는 사이트 3가지 추천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한국에서 할 때에는 시차도 있지만 무엇보다 실시간으로 시세를 제공하는 사이트 구하기가 힘듭니다. 주식 거래 증권사에서도 실시간 시세를 보기 위해서는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지만 볼 수 있는 경우..

애플페이 출시 기념 수혜 관련 주식 3가지 [내부링크]

애플페이의 출시가 확실시 되면서 애플페이 관련 주식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NFC 기술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기 때문에 NFC 관련 주식과 결제를 대행해주는 PG사들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들이 수혜..

위스키 스카치 싱글몰트 블랜디드 버번 구분 방법 [내부링크]

스카치 스코틀랜드 버번 미국 싱글몰트 1개의 증류소 블랜디드 여러개의 증류소 와인 과일을 발효해서 만든 술 맥주 곡식을 발효해서 만든 술 막걸리 쌀을 발효해서 만든 술 브랜디(꼬냑, 알마냑) 와인을 끓이..

2022년 9월 해외 국내 실적 발표 캘린더 [내부링크]

룰루레몬 오라클 어도비 나이키 실적발표 이번 9월에도 실적발표 캘린더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달에는 그렇게 많은 기업들이 실적발표를 하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오라클 어도비 나이키 룰루레몬 같은 주요 기업..

비트코인 카피 트레이딩 copy trading 수익공개 초고수 따라하기 [내부링크]

비트겟 카피 트레이딩 수익 공개 비트겟에 생긴 Copy Trading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고 제가 며칠동안 사용하면서 생긴 수익을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피 트레이딩은 다른 사람의 매..

메타버스 관련 기업 분야별 총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기업 추천 메타버스는 인터넷 다음으로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얼마나 더 발달된 기술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거대 기..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 저장 및 복사 방법 [내부링크]

범용 사업자용 전자세금계산서 공동 인증서 저장 하기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이제 인증서를 자신이 사용하는 매체에 복사해서 활용해야겠죠? 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를 저장 매체에 복사하는 방법에..

전자세금계산서용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비용 및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서명을 위해서는 일반 공인인증서가 아닌 사업자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일반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우선 은행에서 발급..

아마존 기프트 카드 사용 방법 amazon gift card [내부링크]

How to use amazon gift card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상품 거래를 하시다 보면 가끔씩 상품과 함께 아마존 기프트 카드가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gift card에는 10불 정도가 적혀 있고..

카카오뱅크 ATM 입출금 한도 조절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입출금 한도 높이는 방법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다가 100만원 이상 인출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되지 않아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당황스러움이 없도록 ATM 인출 한도를 조절..

홍수 폭우 관련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홍수 테마주 정리 홍수 수혜 업종 1. 폐기물 관련주 코엔텍, 인선이엔티, 와이엔텍, KG ETS 2. 제습기 관련주 위닉스, 쿠쿠홈시스, 위니아, 파세코, 신일전자 3. 자동차 / 부품 업체 현대/기아 등 완성차 업체 및..

비트코인 워뇨띠 최근 근황 Q&A 16가지 모음 [내부링크]

워뇨띠는 코인판에 들어오신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 오셔야 할 트레이더 중 한명입니다. 2017년에 600만원으로 시작해 2022년 3000억원을 달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워뇨띠가 마지막 정산이..

비트코인 3000억의 워뇨띠 투자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가장 핫한 사람으로 꼽히는 워뇨띠의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뇨띠는 얼굴이나 재산을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오직 수익인증과 디씨 코인 갤러리 커뮤니티 활동으로..

코인 삼각수렴 패턴으로 매매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삼각수렴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의 패턴은 100%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기는 어렵지만 어느정도 이런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고 투자 하시면 조금 더 좋은 투자를 하실 수 있..

은행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금융, 은행, 투자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 입니다. 이제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금융인증서라는 인증 시스..

지적재산권 상호명 브랜드 상표등록 조회 방법 [내부링크]

내가 어떤 사업을 하거나 물건을 팔 때 또는 상품을 개발할 때 상표 조회는 필수입니다. 만약 기존에 존재하는 상호명이나 특허 등이 존재하는데 내가 가져다가 쓰게 되면 법적으로 처벌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2022년 8월 국내 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내부링크]

2022년 8월 국내/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8월의 실적발표 주요 기업 해외 액티비전 블리자드, AMD, 스타벅스, 페이팔, 옥시덴탈, 바이두, 일렉트로닉 아츠, 월트 디즈니, 엔비디아, 줌 비디오, 세일즈포스..

쿠팡 wing 상품 등록 수정 후 반영 되는 시간 [내부링크]

쿠팡 wing에 판매자가 상품 등록이나 상품을 수정한 후 고객들에게 보이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상품을 등록하고 부터 상품이 보이기 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서 쿠팡 고객센..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 [내부링크]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쇼핑 링크" 인데요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 링크 사용 방법 아직까지 쇼핑 링크는 실험 단계이기..

다이버전스를 활용한 주식 매매 기법 [내부링크]

다이버전스란? 주가와 보조지표 다이버전스(Divergence)란? 주가는 상승하나 보조지표는 하락, 또는 주가는 하락하나 보조지표는 상승하고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주가와 보조지표의 상관관계가 반대로 이루어질..

2022년 7월 국내/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내부링크]

2022년 7월 국내 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7월에도 돌아왔습니다. 기업들의 실적발표 캘린더! 국내의 미래에셋, KB금융, 한미반도체, SK하이닉스, 삼성물산,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해외..

22년 7월 미국 배당주 추천 TOP20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이 내려 앉으면서 사람들이 안정적인 배당주나 금융주로의 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배당주 시가총액도 어느정도 높은 배당률 top2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2년 7월 배당주 TOP20 티커 기업..

아프리카티비 별풍선 1개 10개 100개 1000개 가격 [내부링크]

아프리카 BJ들은 얼마를 벌까? 별풍선의 1개의 가격은 간단하게 계산해서 100원입니다. 하지만 실제 계산될 때에는 부가세 10%를 포함하여 110원이 계산 됩니다.. 별풍선 1개 가격=110원 별풍선 10개 가격= 1,100..

트레일블레이저 워셔액 넣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차에 워셔액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를 기준으로 알려드릴텐데 대부분의 차들이 비슷한 형태로 넣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다른 상황들을 막기 위해서 시동..

스테그플레이션 의미와 대처 방법 [내부링크]

스태그플레이션 주식 방향은? 최근 경기가 급격하게 안좋아지고 증시가 폭락하는 상황이 나오면서 여러 매체에서 스태그플레이션이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대체 스태그플레이션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

블로그 줌 zum 검색엔진 등록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목적이 사람을 모으건, 수익이건 만약 개인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많은 검색엔진과 사이트들에서 언급되는 것이 많은 사람에 접근되기 유리합니다.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에서 만든..

농협 인터넷에서 계좌 사본 1분 만에 출력하기 [내부링크]

농협은행 통장 사본 출력하기 자신의 계좌를 증명하기 위해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은행에 방문해야 하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농협은행 통장..

MS Office 오피스 365 cmd 정품인증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Office 365, 2019, 2016 등에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사무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에 설치를 하게 되어 사용하시다 보면 정품인증을 하라는 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해외 출국용) [내부링크]

이제 코로나 19는 우리 삶에 들어와서 함께 생활하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여행사들도 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동남아 국가로 여행이 많아지면서 출국때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변경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하단에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처음에 잘못 인증했거나 나중에 사업용 전화번호를 따로 만드신 분들은 이 번호를 변경해 줘야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고객센터 전..

클레이튼 클레이스왑 예치해서 이자 받는 방법 [내부링크]

거래소에서 구입한 클레이튼으로 클레이스왑으로 교환하여 예치, KSP 거버넌스에 참여해 유동성과 거버넌스의 보상으로 여러 코인과 클레이튼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률은 여러분이 투자한 예치 방법이나..

클레이튼 디파이 서비스 클레이스왑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코인을 메인넷으로 하는 디파이 서비스로 국내 1위의 디파이 서비스입니다. 한국은행의 디지털 화폐인 CBDC 사업에도 선정되어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할 만큼 인정받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

바이낸스 선물거래 펀딩비 계산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펀딩비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거래 수수료와는 또 다른 개념인데 거래 수수료 이외에 한번더 나가거나 받게 되는 수수료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선물 거래소와 현물 거래..

바이낸스 선물거래 롱숏 양방향 동시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에서는 현물과 선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선물거래에서는 롱과 숏이 있습니다. 하락과 상승 방향 모두에 배팅을 할 수 있는데요. 처음 설정에서는 한 코인으로 롱 또는 숏 둘 중 하나만 거래할..

테라 루나코인 스테이블 언스테이킹 방법 [내부링크]

테라 스테이블 코인 언스테이킹(출금) 방법 테라 스테이블 코인을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최근 손해가 막심했을 겁니다. 폭락 이전에 넣으신 분들이라면 21일 이전에 빼지도 못하게 되어 있는 시스템 때문에 폭락하..

2022년 5월 국내, 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내부링크]

미국 연준이 긴축을 시작하고 코스피, 나스닥, 코인 등의 자산 시장이 폭락한 5월입니다. 이번 5월에도 정말 많은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기아, 셀트리온, 삼성물산, LG, 우리금융지주, LG유..

바이낸스 open order take profit mark 보는 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 거래를 하실 때 트레이딩 뷰에서 볼 수 있는 좋은 세팅이 있습니다. 나의 주문 내역을 표시해 주고 나의 포지션 정보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Display Setting 에서 세팅을 진행하고 표시해 줄 수 있는데..

[코인용어] 페깅 디페깅이란? [내부링크]

페깅, 디페깅이란? 페깅(pegging) 이란 못을 박아 고정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인 거래에서만 페깅 디페깅이라는 말을 쓰는 것은 아니고 국제 외환 거래 등에서도 페깅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페..

코인 카테고리별 종류 모음 [내부링크]

코인 테마별 계열 분류 코인에는 각각의 만들어진 목적이 있습니다. 그것을 계열 또는 테마라고 부르는데요, 오늘은 코인을 테마 또는 계열별로 분류하여 어떤 역할을 위해서 만들어진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중국소싱] 타오바오 구매대행 배대지 구매방법 [내부링크]

타오바오 배대지 이용한 물건 구매방법 최근 스마트스토어, 쿠팡 wings 등 여러 위탁판매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도매처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은 경쟁 상대가 있으실..

[중국소싱] 타오바오 2022년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중국의 최대 규모의 오픈 마켓인 타오바오는 중국에서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 힘들다고 해서 개미지옥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운다고 합니다.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소싱하시거나 해외 직구를 하..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연결해서 수익내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연결 방법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돈을 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튜브 붐을 일으키면서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엄청난데요, 이로 인..

비트코인 코인 시가총액 순위 TOP20 [내부링크]

코인의 시총 순위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테더, 리플 등 여러 코인들이 나오면서 이제는 코인이 하나의 종목 처럼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코인들의 시가총액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데..

바이낸스 등 해외 거래소로 입금하는 가장 싸고 효율적인 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코인베이스 등을 사용하게 되면 항상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입금할 때 어떤 방법이 가장 싸고 효율적일지를 고민하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소액으로 시작하신 분들이라도 시간이 지나고..

루나코인 테라 에어드랍 참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에어드랍이란 공중에서 떨어뜨린다는 뜻으로 특정 코인의 소유자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지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주식으로 따지면 무상증자와 유사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드랍을 위해서는 스냅샷..

바이낸스 계정 2개 만드는 방법 KYC인증 [내부링크]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바이낸스 계정을 나누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주식의 경우는 본인인증 후 계좌를 개설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계좌 자체를 추가 생성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지만..

루나코인(Luna) 테라 스테이킹 방법 수익률 보상 [내부링크]

루나코인 테라코인 스테이킹 방법 수익률과 보상 저번 시간에는 루나코인을 테라 스테이션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테라 스테이션을 한번 이용해 봐야겠죠? 테라 스테이션에 코인을 스..

루나코인 테라 스테이션에 옮기는 방법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국적을 가진 대표가 운영하는 루나코인 을 테라 스테이션에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테라 스테이션은 디파이 시장에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다시 전고점을 회..

2022년 4월 국내 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내부링크]

2022년 4월 국내 해외 기업 실적발표 일정 캘린더 4월에도 정말 많은 기업들이 실적발표를 하게 됩니다. 모건 스탠리, 골드만 삭스, 뱅크오브아메리카 부터 넷플릭스, 존슨앤존슨,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

바이낸스 선물 거래 오류 order would immediately trigger 해결 방법 [내부링크]

주문을 하려고 하는데 Order Would Trigger Immediately 라는 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할 때에는 자동으로 팔리게 해주는 TP/SL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Take Profit 이익을 챙겨주고 Sto..

바이낸스 선물거래 롱 숏 거래 하는 방법 설명 총정리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최근 들어서 급격하게 상승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럴 때에는 비트코인 투자를 무시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자신의 시드 머니가 적을 때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낸스 테스트넷 모의투자 사용 방법 선물 퀴즈 [내부링크]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2배에서 125배까지 레버리지를 사용해서 거래를 하게 됩니다. 100배를 벌 수 있다는 것에 현혹되어서 반대로 1%만 떨어져도 100%가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고 나면 하늘이 노래질 겁니다. 그렇..

바이비트 Bybit 테스트넷 모의투자 거래 방법 입금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비트 테스트넷 거래소를 이용해서 모의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낯설 수 있습니다. 주식과 비슷한 형태로 거래가 진행되지만, 또 주식과..

바이낸스 가입하기 수수료 할인 받자 Referral 링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를 가입할 때 수수료를 할인 받으며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의 회원가입 방법은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회원가입이 간편한 대신 조금 까다롭게 본인인증..

바이낸스 선물 모의투자 테스트넷 퀴즈 14개 정답 공개 [내부링크]

바이낸스에서는 테스트넷이라는 모의 선물거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들어가게 되면 10만 달러가 지급됩니다. 계정을 만들고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14개의 퀴즈를 풀어야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바이낸스 선물거래 2022년 최신 퀴즈 정답 14개 전체공개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거래 퀴즈 정답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퀴즈 14개를 풀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번씩 풀어보시는게 리스크 관리 측면이나 선물거래의 이해에서 이점이 있지만, 바이낸스에서..

애플 주당순이익(EPS)으로 보는 나스닥의 미래 [내부링크]

애플은 세계 최대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몇 년째 안정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실적도 좋고 거기에 배당까지 주는 기업으로 많은 주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22년 2월 기..

쿠팡 wing 입력 오류 횟수를 초과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오류 횟수를 초과했습니다. 잠금해제시각 이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WING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시, 사용 중인 연동 프로그램의 쿠팡 로그인 비밀번호도 동일하게 변경 하셔야 합니다." 쿠..

미국 채권 사는 법 2가지(직접투자 간접투자) [내부링크]

미국 채권 투자 방법 최근 미국 연준이 금리를 올린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금리 상승으로 인해서 주식,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미국의 시장이 요동치게 되면 전 세계의 시장이 함께 움..

쿠팡이츠 이벤트 5,000원 쿠폰과 100,000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쿠팡이츠 이벤트 쿠폰 받는 방법 쿠팡이 또 다시 대란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입완료 하신 분들도 쿠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가능합니다. 쿠팡이츠 간단하게 5,000원 받고 룰렛 돌려서 나온 돈으로 올림픽..

2022 한국, 글로벌 주식시장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주식 시장의 전망 2022년 코스피 나스닥 모두 초반인 1월에 잠깐 상승하나 했지만 결국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테이퍼링이 직전으로 다가오면서 증시는 더욱 불안해졌습니다. 테이퍼링을 무..

주식 2월 주식 목록 월별 계절별 테마주 [내부링크]

주식에는 테마주라는 것이 있습니다. 어떠한 분야 또는 카테고리에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단기적으로 주가에 변동이 생길 만한 종목에 "테마주"라는 이름이 붙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로 월..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ads.txt 해결방법 [내부링크]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넣었을 때,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ads.txt라는 파일로 인해 수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확한 메시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주식 2022년 1월 높은 배당률, 배당주 15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 시장도 연초부터 하락세를 겪고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걱정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일수록 주주에게 수익을 나누어..

부동산의 기초 DSR DTI LTV란? 각 개념과 투자방법 [내부링크]

주택 구매시 많이 이용하시는 주택담보대출, 주담대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를 위해 필요한 LTV, DTI, DSR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보면 DSR이 몇 프로다 DTI가 몇 프로다 이야기가 많은데 이게 어떤 것을 의..

LG에너지솔루션(엘지엔솔) 공모주 청약 신청 방법과 일정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새해가 드디어 시작되었고 엘지엔솔 공모주 청약도 이제 곧 시작 됩니다. 새해 첫 대형 공모주 청약인데 기업에서는 무려 1.5경원이 넘는 돈이 공모주 청약에 몰..

월별 테마주 1월 주식 목록 [내부링크]

드디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계절과 테마에 맞게 주식을 추천드리는 월별 테마주, 1월 주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테마주는 단기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테마가 적용되기 전에 매수를 하고 시..

개인사업자 계좌 및 사업용카드 등록방법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분들 중에 사업자금을 사업자 계좌에 넣어놓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 넣고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사업자금을 나눠놓게 되면 나중에 세금 처리를 할 때에 있어서도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2022년 연말정산 기간 새롭게 변한 것들 정리 [내부링크]

2022년 연말정산 하는 방법, 새롭게 바뀐 것들 13월의 월급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벌써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려있습니다. 부업, 사업자이시라면 부가가치세 신고도..

주식 텔레그램 채널 추천 증권사방 모음 [내부링크]

메리츠 전략: https://t.me/Meritz_strategy 메리츠증권 투자전략 메리츠증권 투자전략팀 풍성한 서비스를 위해 메리츠 투자전략팀 '통합채널'을 가동합니다. 국내외 전략, 경제, 채권, 계량, 시황 자료를 한 눈에..

주식 월별 테마 정리, 계절 주식 추천 [내부링크]

계절별, 월별 테마주는 그 달, 계절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선매수 하여 해당 종목의 테마 성수기에 다와갔을 때 매도해 이익을 보는 방법입니다. 매년 새로운 테마, 계절주가 생겨나지만 보편적으로 월별 테마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분석, 블로그 속도 높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분석해 보고 광고 출력을 위해 필요한 것과 필요 없는 것을 구분해서 코드를 삽입해서 블로그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신고 번호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같은 오픈마켓을 이용하시려면 통신판매업신고가 필요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는 정부24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미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신 분들을 위해 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계산기 퍼센트 % 쉽게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계산기에는 %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를 계산할 때 보통 나누기 곱하기로 계산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 버튼을 이용한다면 계산 값에 100을 더 곱할 필요도 없고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 잔액확인 방법 및 사용기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 11월이 지나고 드디어 12월이 되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두달치가 쌓이고 이제 소비할 시기가 왔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을 받으신 분들은 이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

메타버스 관련 해외주식 전망과 사업(MS, 메타, 애플, 엔비디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버스에 대해서 해외의 거대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준비하는지 보시고 투자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투자에 대해서는 손실이..

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하는 방법 (feat 광고가 나오지 않아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블로그 홈에서 카테고리로 이동 후 글에 들어가 보면 URL 주소에 카테고리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름 바뀐 페이스북에 투자하는 방법 메타버스 관련주 Meta [내부링크]

메타 플랫폼 주식회사 마커 주커버그의 페이스북이 10월 28일 회사이름을 메타로 변경했습니다. 가상현실 분야로 확장하면서 더욱 포괄적인 이름인 메타를 선택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이 어떠한 생각으로 메타라는..

[증권사 추천] 2021년 하반기 증권사 브랜드 평판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년 동안 주식 시장에 많은 변동이 있었고 벌써 11월이 지나가고 있고 2022년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작년 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성장해 온 주식 시장 코스피가 3000대 까지 올라왔습니다. 이..

억만장자는 어떤 핸드폰을 사용할까? 유명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내부링크]

워렌버핏, 빌게이츠, 일론머스크, 마커 주커버그는 전 세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유명한 억만장자들 입니다. 서로가 각자 다른 방법으로 억만장자가 되며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사람들 입니다. 이..

미국 채권 ETF 비교(TLT, TLH, IEF, SHY, EDV) [내부링크]

주식의 포트폴리오 배분을 할 때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진 투자 자산을 가지고 서로가 헷지 효과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채권을 매입하기도 하는데요, 개인..

코로나19 상생소비지원금 이용안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상생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 재난기본소득 등 여러 소비지원금들을 종류가 있어서 요즘 많이 헷갈리실 거예요,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하지만 10월 1일부터 전담..

주식 배당금 배당락일 기준일 지급일 배당의 모든 것 [내부링크]

주식을 하실 때 꼭 한 번쯤은 들어보는 말, 배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당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실제 삼성전자의 21년 배당 일정을 보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 기업이 일정기간..

[주식] 비대면 결제, 전자결제(PG) 관련주 5가지 추천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편의점이나 스타벅스 등 현금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지폐를 세면서 침을 발라가며 세는 손님이 있어 불쾌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현금을 주고 받는 것도 불안할텐데 침까지 발라가..

클라우드 관련주 ETF 추천(SKYY/CLOU/WCLD) [내부링크]

클라우드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요소로 여러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G, AI와 함께 4차산업을 이끌어 가게 될 산업으로 미래가 밝은 산업입니다...

2021 해외주식 배당주 추천 순위 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에 관심을 가지면서 조금 더 안정적인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 배당주를 찾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1년에 한두번 정도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미국의 경우 분기배당을 하는 경..

현대자동차 역대급 자동차 경차 SUV 캐스퍼(Casper) 가격, 연비, 실물, 구매하는 곳 [내부링크]

현대 자동차에서 역대급 귀여운 경차 SUV를 내놓았습니다. 바로 캐스퍼 라는 자동차입니다. 캐스퍼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생산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광주형 일자리 모델의 첫 결과물이라고 하는데요 경기권..

카카오페이 동전투자 자동투자 취소, 해지방법 [내부링크]

2020년부터 주식 투자 열풍이 불면서 여러 자산에 대한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따라 많은 회사에서도 투자 상품들을 내놓고 투자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 중 카카..

키움증권 입출금을 위한 모바일 OTP 등록 방법 [내부링크]

키움증권을 이용하시다 보면 입금이나 출금을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키움증권에서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OTP(One Time Password)가 필요합니다. OTP는 카드나 작은 기기 형태로 많이 사용하지만..

모바일 AP란? 엑시노스, 스냅드래곤 [내부링크]

퀄컴의 스냅드래곤, 삼성의 엑시노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 AP입니다. 모바일AP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일까요? 모바일AP(application processor)는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볼 수 있습니다...

HDD, SSD 속도 차이 및 장단점 [내부링크]

비휘발성 저장매체에는 대표적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HDD (Hard Disk Drive)와 SSD (Solid State Drive)입니다. ‘하드디스크’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HDD는 오랫동안 PC의 대용량 저장매체로 사용되었지만, 최..

낸드플래시란? 낸드플래시 구성요소 [내부링크]

비휘발성 메모리 ‘낸드플래시(NAND Flash Memor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낸드플래시는 SSD(Solid State Drive)의 핵심 역할인 저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낸드플래시의 데이터와 셀을 사람과 방에 비유할 수..

SSD의 구성요소, 컨트롤러와 플래시 메모리 [내부링크]

SSD의 주요 구성 요소와 그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SD는 메모리 반도체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차세대 대용량 저장장치입니다. 하나의 작은 컴퓨팅 시스템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PC가 CPU, 메모..

SSD란? SSD의 핵심 낸드플래시에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나오는 노트북이나 랩탑에는 HDD 대신 속도도 빠르고 물리적으로 돌아가지 않는 SSD를 많이 사용합니다. SSD를 구매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을 핵심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SD(Solid State Drive)란? S..

[반도체 기초]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란? 저장형, 연산형 반도체 [내부링크]

메모리 반도체(Memory Semiconductor) 정보(Data)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반도체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정보를 기록하고 기록해 둔 정보를 읽거나 수정할 수 있는 램(R..

[주식] 선물거래란? - 선물상품의 기초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하실 때 기본 거래를 조금 하시다 보면 눈에 들어오는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선물입니다. 국채선물 금선물 천연가스선물 달러선물 은선물 등 거래소에는 여러 선물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선물의 개념..

zum 검색 노출, 줌 웹마스터 이용하기 [내부링크]

줌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 방법 티스토리 검색 유입을 위해 네이버나 bing, 구글에서는 웹마스터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내 블로그를 해당 검색포털에 등록해 주는데요 zum 검색 포털에 등록하려면 수동으로 zum..

나스닥, 다우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 추천 [내부링크]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 추천 요즘 미국, 뉴욕 시장의 추세가 점점 메타버스로 자본들이 옮겨져 가는 추세입니다. 많은 개인투자자와 기업들이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을 찾아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시..

주식 가격제한폭 상한가, 하한가 제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식 가격제한폭 상한가, 하한가 제도란 무엇인가? 개요 주식 시장에는 가격제한폭 제도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한 종목이 하루 동안 주가가 오르거나 내릴 수 있는 한계를 정해놓은 겁니다. 큰 가격 변동에..

2021 구글 애드센스 수익 TOP10 - 구글 광고 수익공개 [내부링크]

2021 구글 애드센스 수익 TOP10 - 구글 광고 수익공개 구글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얻는 사람들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돈을 벌까요? 우리는 모두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1달러 2..

CU 곰표 말표 백양 수제 맥주 관련주 - 수제맥주 회사 매출 [내부링크]

CU 곰표 말표 백양 수제 맥주 관련주 - 수제맥주 회사 매출 CU 편의점이 곰표 출시에 이어 말표 그리고는 백양 출시까지 이어갔습니다. 나올 때마다 핫해서 항상 품절인 맥주예요, 저도 최근 몇번이나 편의점을 찾..

[주식용어] 보통주 우선주란? 장단점 소개 feat.(신형우선주 후배주)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실 때 종목명 뒤에 우, B 이런게 붙어있는 경우를 보셨을 거예요 이런 하나하나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통주 우선주란? 어떤 것일지 그리고 보통주와 우선주의 장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주식] 지구온난화, 폭염 관련주 - 여름에는 어떤 기업이 상승할까? [내부링크]

최근 캐나다에 48.6도의 폭염이 덮쳤습니다. 이로 인해서 800명 사망이라는 어마무시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들은 이 모습을 보고 마치 지구 종말을 보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처럼 날씨가 날이 갈수록..

[비트코인] 블록체인으로 어플을 만든다 - 앱(app) 댑(Dapp) 탈중앙화 [내부링크]

블록체인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최근 투자 시장에서 굉장히 핫했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또는 다른 알트코인들이 떠오르실 텐데요 이 중 이더리움, 큐텀, 이오스 같은 코인들 위의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판호란? 중국에서 게임을 판매하려면 거쳐야할 과정 - 판호 발급의 중요성 [내부링크]

판호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사용하는 말입니다. 중국어로는 版號라고 씁니다 최근 펄어비스에서 판호를 받아내서 주가가 상한가 가까이 올라갔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사례를 보면 우리나라 기업이 판호를..

[꿀팁] 티머니, 신용카드 교통비 월 5만원 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교통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매월 꼬박꼬박 교통비가 많이 나와서 부담이 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한달에 매일매일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게 되면 저 같은 경우는 N만원에..

[주식] 스펙주 아니라 스팩주 SPAC - 원금 보장 주식 스팩주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요즘 주식 시장에 사람들이 많이들 모이면서 변동성 또한 함께 커졌는데요, 그로 인해 수익을 얻으신 분들은 다행이지만 반대로 손해를 보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손해를 보지 않는 투자 방법, 원..

테이퍼링이란? - 미국 테이퍼링 주가, 시기 - 테이퍼링 수혜주 [내부링크]

최근 미국의 빈 일자리 수가 사상 최대 수준으로 올라가면서 연준 FOMC 테이퍼링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부터 테이퍼링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었는데요, 도대체 테이퍼링이 뭐길래 다들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등록하는 방법 -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완벽하게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비아 사이트를 통해서 2차 도메인을 구매하셨다면 이 가이드를 보시면 됩니다. 구매하신 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해서 그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

카카오페이 공모주 한주라도 더 많이 받는 방법 - 카카오페이 공모주 가격, 일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주식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오랫동안 카카오의 품안에 있었지만 이제는 카카오에서 분할되어 나와서 상장을 하게 되어 공모주를 청약 받게 됩니다. 이번 카카오페이..

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 LEET 기출문제(추리논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학적성시험은 LEET는 법학전문대학원 교육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 소양 및 잠재적인 적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에..

[주식] 시크니컬이란? / 경기민감주의 정의 / 달러 약세화일 때 투자하기 좋은 기업 [내부링크]

[주식] 시크니컬이란? / 경기민감주의 정의 / 달러 약세화일 때 투자하기 좋은 기업 시클리컬 사이클을 타는 업종, 경기민감주를 말합니다 경기 상황에 따라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업종을 말합니다 시클리컬에..

스포츠팀 주식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주식시장에 상장 되어 있다 [내부링크]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스포츠팀 주식 / 특이한 주식 / 가치주 특집 1878년 창단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2012-2013 시즌에 쉐보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면서 막대한 자..

크래프톤이란? 크래프톤 공모가 / 공모주 증권사 공개 / 크래프톤 주식 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상장예정인 주식들도 관심을 많이들 가지실텐데요 상장 예정인 기업은 IPO(기업공개)를 통해 주식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핫한 기업인 크래프톤 KRAFTON 에 대해..

주식의 분류 방법 성장주, 가치주, 경기순환주, 자산주 [내부링크]

주식의 분류 성장주, 가치주, 경기순환주, 자산주 주식의 종류에 따라 투자 전략이 달라집니다 사람마다 자신에 잘 맞는 투자 자산이 있고 주식의 분류별로 자신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주식이 있습니다 물론 모..

FOMC란? / 연방준비제도 / 미국의 금리와 달러 가치 [내부링크]

FOMC란? / 연방준비제도 / 미국의 금리와 달러 가치 FOMC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입니다 12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방준비제도 산하의 위원회입니다 FOMC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가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

미국주식 한눈에 보는 방법 / 미국 섹터별 지수 / 해외 투자의 필수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해외 주식에서 제가 생각할 때 필수라고 생각되는 사이트 핀비즈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s://finviz.com/map.ashx?t=sec 미국의 종목들을 섹터별로 나누어 색상으로 붉은색이면 하락 녹색이면 상승..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비교 얀센, 화이자, 모더나, 아제 부작용 및 효과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비교 얀센, 화이자, 모더나, 아제 부작용 및 효과 모음 안녕하세요 요즘 잔여 백신을 맞으시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번거롭게 병원에 갈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잔여..

[주식 용어] 기업 평가 하는 방법 EV/EBITDA 지수 [내부링크]

기업 평가 하는 방법 EV/EBITDA 지수 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이자비용, 세금, 감가상각 비용 등을 빼기전의 순이익 입니다 감가상각이란 유형자산의 취득원가에 예상..

ETF는 배당금이 있을까? "분배금" 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ETF는 배당금이 있을까? "분배금" 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ETF 투자자 분들을 위한 한가지 꿀 정보를 전달 드리겠습니다 주식을 보시면 배당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업이 일정기간 벌어들인..

부동산에 투자하자, 부동산 ETF 끝판왕 SCHH 부동산 리츠 [내부링크]

부동산에 투자하자, 부동산 ETF 끝판왕 SCHH 부동산 리츠 REITs 란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의 약자로 부동산 투자 회사 라는 뜻입니다 부동산이나 이와 관련된 상품 및 대출에 투자한 뒤 수익금을..

적정 주가 구하는 방법 PER, PBR 계산법 [내부링크]

적정 주가 구하는 방법 PER, PBR 계산법 주식으로 투자를 하는 것은 적정 주가를 맞춰가는 일인 것 같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적정 주가를 맞추려고 노력하지만 주식 시장은 그렇게 단순하게만은 흘러가지 않..

버핏지수 버핏인덱스 지금 시장은 과열 상태일까 저평가 상태일까 [내부링크]

버핏지수는 말 그대로 워렌버핏이 만든 지표입니다 GDP 대비 시가총액 비율을 계산해(시가총액/GDP) 주식시장의 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판단할 수 있는 지수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같은 지수의 시가총액을 더해서..

애드센스 지급 은행 추천 /SC제일은행 수수료 변경 / 티스토리 수익금 지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SC제일은행 수수료 변경 공지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을 받으시는 분들은 SC제일은행을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수수료를 이유로 많이들 사용하실 겁니다 SC제일은행이 2021년 2월 22일부터..

신흥국이란? / 신흥국etf, 채권 / 신흥국 증시, 금융의 모든 것 [내부링크]

신흥국이란? / 신흥국etf, 채권 / 신흥국 증시, 금융의 모든 것 신흥국 (emerging market, countries)은 1981년 세계은행 이코노미스트인 앙트완반 아그마엘 이 처음으로 만들어 냈습니다 신흥국, 이머징 마켓은..

[주식용어] 멀티플이란?(Multiple)/멀티플 PER PBR 관계/성장가능성 [내부링크]

[주식용어] 멀티플이란?(Multiple)/멀티플 PER PBR 관계/성장가능성 안녕하세요 주식 시장에는 멀티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간략하게 멀티플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멀티플은 영어로 M..

[주식용어] 쇼티지(shortage)란?/공급의 부족/반도체쇼티지/원자재쇼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쇼티지 라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주식 시장을 이해하려하고 증권 방송, 애널리스트 분석을 보시다보면 쇼티지라는 말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해하기 힘드셨을 수 있어요 간략하게 알아보도..

스승의날 선물 이벤트/스승의날 선생님, 교수님 선물, 꽃, 편지 추천/핸드메이드 선물 아이디어스 [내부링크]

김영란법 때문에 요즘은 스승님에 선물을 하기도 어려운 시기가 되었는데요 교사는 공직자이기 때문에 부정한 금품 수수를 방지하는 청탁금지법이 있습니다 김영란 법은 5만원 이하의 상한액이지만 교사에게 개별..

마켓컬리 할인쿠폰 공유 / 손해보지말고 구매하자 / 추천인코드 : khmo52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5월에는 마켓컬리에서 특별한 시크릿 쿠폰을 드리는 이벤트를 해요 마켓컬리 측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이벤트도 크게크게 하는 것 같아요 마켓컬리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친구 초대 이벤트 적립..

페이코인 CGV 14000원 할인 이벤트 / 2000% 코인 페이코인 추천인 이벤트 / 페이코인 리워드코드(BEKQ0L8) [내부링크]

페이코인 CGV 14000원 할인 쿠폰 지급 / 리워드코드 요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 시장이 정말 핫한데요 그 중에서 국내의 다날이 만든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코인 입니다 원래 암호화..

반도체란? / 파운드리 낸드 / 메모리 비메모리란? / TSMC,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일까? [내부링크]

반도체란? / 파운드리 낸드 / 메모리 비메모리란? / 반도체 제조과정 반도체 반도체(semiconductor)는 상온에서 도체와 애자, 유리 같은 부도체(절연체)의 중간 정도인 물질입니다. 가해진 전압이나 열, 빛의 파..

인적분할 물적분할 차이점과 장단점 / 기업분할 호재일까 악재일까? [내부링크]

인적분할 물적분할이란? 기업분할을 단행하는 이유는 지배구조 정비와 경영 효율화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세부적인 사업을 나누어서 각 부분별로 전문성을 가지고 벨류에이션을 새롭게 해 사업부문가치..

skiet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 / skiet 주식 사는 방법 / 따상시 수익은 얼마일까? / 공모주 청약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작년과 올해는 정말 주식시장이 핫합니다 이번에 "에스케이아이이티" 라는 기업이 신규기업 공개를 하게 되었는데요 (IPO) SKIET 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분리막 제조 자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번..

금리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투자해야할 자산 [내부링크]

[주식 투자] 금리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투자해야할 자산 / 예금 부동산 채권 주식 은행 예・적금 이자만 받아도 하이 리턴(high return)으로 재테크가 가능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응답하라 1988 에서 김택이..

올웨더 투자 전략 / 올웨더 포트폴리오, etf 공개 / 레이달리오의 종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웨더 투자전략과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만드려면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포트폴리오란? 올웨더 포트폴리오는 21세기의 워렌버핏이라 불..

메타버스란? / 메타버스 관련주식 / 어떤 기업이 메타버스를 선점할까?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 메타버스 관련주식 / 어떤 기업이 메타버스를 선점할까? 저번 시간에는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그 메타버스를 이용하..

마켓컬리 추천인 이벤트 / khmo529 / 추천하고 5천원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 적립금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추천인 이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첫 주문 이벤트로 100원이나 1000원으로 고기를 살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 수수료 할인 혜택, 해외주식 수수료 [내부링크]

키움증권 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 수수료 할인 혜택, 해외주식 수수료 안녕하세요 주식거래를 하실 때 예전에는 컴퓨터로 홈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HTS를 많이들 사용하셨는데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로는 모바..

NFT란? / NFT 암호화폐 거래하는 방법 / NFT 거래소 추천 [내부링크]

NFT란? / NFT 암호화폐 거래하는 방법 / NFT 거래소 추천 NFT란 Non-Fungible Token 의 약자로 직역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토큰입니다 그림과..

올해 해외주요 국가 주식 시장 환율의 추이 [내부링크]

올해 해외주요 국가 주식 시장 환율의 추이 요즘 투자자분들이 미국 주식 뿐만 아니라 영국, 캐나다, 브라질과 중국,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의 아시아권 국가 들의 주식시장까지 주식 투자가 늘..

[주식]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비교 / 알파벳 a,c 나는 뭘 사야할까? / 구글의 배당금 [내부링크]

구글 알파벳A 알파벳C 비교 / 알파벳 a,c 나는 뭘 사야할까? / 구글의 배당금 구글 유튜브 크롬 빅데이터 클라우드 AI분야 이런 시스템과 분야를 다 가진 기업 바로 알파벳입니다 구글의 현재 시가총액은 한화로..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정리 및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정리 및 사이트 소개 / 대기업 순위 / 미국주식 순위 시가총액이란? 주가와 발행 주식수를 곱한 것으로 상장회사 혹은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주식을 보실 때 회사의 규모와..

카카오 액면분할 후 주가는 어떻게 될까? / 삼성전자와 네이버의 액면분할 후 주가 상황 / 액면분할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카카오 액면분할 후 주가는 어떻게 될까? / 삼성전자와 네이버의 액면분할 후 주가 상황 / 액면분할을 하는 이유 카카오가 액면분할을 위해 4월 9일 장마감 후 4월12일~4월14일 까지 거래정지를 합니다 4월 15일..

메타버스란? 관련 회사와 주식 / 현실이 된 가상세계 /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로블록스 엔비디아 유니티 포트나이트 / BTS 블랙핑크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관련 회사와 주식 / 현실이 된 가상세계 /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로블록스 엔비디아 유니티 포트나이트 / BTS 블랙핑크의 가상 무대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

CB BW EB 전환사채 발행 / 회사에서 돈이 필요할 때 [내부링크]

CB BW EB 전환사채 발행 / 회사에서 돈이 필요할 때 회사에서 돈이 필요할 때 어떻게 돈을 끌어다 쓸까요? 1. 은행 대출 2. 주식 발행 (유상증자) 3. 채권을 발행 여기서 채권에서 회사채와 주식연계채권으로 나..

국채와 금리 주가의 관계 / 채권이란? [내부링크]

국채와 금리 주가의 관계 / 채권이란? / 채권 거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가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가 1.5%로 올랐다 처럼 기간별 만기 국채가..

캐시우드의 우주투자 ARKX ETF / 스타링크, 버진갤럭틱, 록히드 마틴 [내부링크]

캐시우드의 우주투자 ARKX ETF에 대해서 / 스타링크, 버진갤럭틱, 록히드 마틴 오늘은 ARK Invest 의 새로운 ETF ARKX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RKX ETF 상품은 2021년 3월 30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어떤..

PI network 상장, 가격 초대코드 공개, 초대코드 : buff4014 [내부링크]

PI network 상장, 가격 초대코드 공개 2021.03.04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 네이버 라인의 암호화폐 링크 체인이란? 2021.02.23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 카카오의 비트코인 클레이튼(..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세계 몇위일까? 해외주식 시장 규모 순위 [내부링크]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세계 몇위일까? 해외주식 시장 규모 순위 전세계 자본 규모가 1조달러(약 1000조원)를 넘는 주식 거래소는 전세계 16곳입니다 1조달러가 넘는 시장을 "원 트릴리온 달러 클럽" 이라고 부르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함수로 주식 정리하기 / 스프레드시트 사용방법 [내부링크]

구글 스프레드시트 함수로 주식 정리하기 / 스프레드시트 가이드 안녕하세요 주식에 관심들이 많아 지시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거나 따로 메모장에 정리해 두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저는 구글의 스프레드..

구글 애드센스로 1억 버는 방법 / 방문자수 몇명 나와야 1억을 벌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1억 버는 방법 / 방문자수 몇명 나와야 1억을 벌까? 고수익 순위 1위, 애드센스 1위는 얼마를 벌까? 안녕하세요 유튜브와 블로거들이 수익 창출의 요소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많이 사용하시..

미국 주식 쉽게 배우자 S&P500 이란? / S&P 500 추종 ETF SPY [내부링크]

미국 주식 쉽게 배우자 S&P500 이란? S&P 500 은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 에서 개발한 미국의 주가 지수입니다 다우존스, 나스닥과 함께 미국의 3대 지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우와 나스닥을 넘어 1대장..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직장인 뿐만 아니라 바쁜 사업자도 카카오뱅크를 이용해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사 날짜..

[5분 주식] 펀드란? 사모펀드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주식으로 돈버는 방법, 사적인 펀드 사모펀드란 무엇일까? 사모 펀드(private equity fund) 비공개로 소수 투자자로부터 돈을 모아 주식과 채권, 기업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하여 운용하는 펀드입니다 사모펀드에..

[5분 주식] 무상증자, 유상증자란? 주식의 증자 [내부링크]

무상증자와 유상증자 악재일까? 호재일까? 주식에서 무상증자, 유상증자라는 말이 있는데요 증자라는건 주식이 늘어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기업은 채권을 통해서 필요한 투자자금, 자본을 늘릴 수 있지만 이런..

신한은행 신한주택대출(아파트) 추천 [내부링크]

신한은행 신한주택대출(아파트) 추천 상품개요 - 만 19세 이상 - 아파트담보제공 고객 - 대출기간 최대 35년 대출고객 - 본인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소득증빙이 가능한..

코스피 코스닥 업종별 평균 PER [내부링크]

저평가 기업 찾기 업종별 PER 먼저 신세계의 PER을 보시면 -30배입니다 성장주의 대표적인 카카오를 보시면 무려 132배 입니다 이 수치들이 과연 높은 것일까요 낮은 것일까요 PER은 회사의 주식이 고평가되어..

농협은행 NH주택담보대출 추천 [내부링크]

농협은행 NH주택담보대출 추천 코로나로 인해서 타격을 많이 입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제 백신도 나오고 여러 산업적인 부분에서 살아나는 기운들이 보이면서 점점 희망을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NH 농..

[5분 주식] 수익률 1000% 헤지펀드 Hedge Fund란? [내부링크]

수익률 1000%! 초적극 투자 헤지펀드 Hedge Fund란? 주식을 공부를 조금 하다보면 헤지펀드나 사모펀드 얘기가 가끔 들립니다 헤지펀드나 사모펀드라는 용어를 쓰면서 이 용어의 뜻을 정확히 알려주시는 분은 없..

시가총액 250조 코카콜라는 어떤 기업일까? / 워런버핏의 30년 보유 종목 [내부링크]

시가총액 250조 코카콜라는 어떤 기업일까? / 워런버핏의 30년 보유 종목 코카콜라는 1886년 작은 약국에서 시작해 130여 년이 지난 오늘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전세계 200여 개국에서 500여 개..

네이버 라인의 암호화폐 링크 체인이란? [내부링크]

네이버의 비트코인 라인 암호화폐 링크 체인이란?, 카카오 클레이튼의 경쟁 코인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네이버의 자회사인 일본 라인이 만든 암호화폐인 링크 체인입니다 라인 블록체인은 코인을 디앱으로..

국민은행 KB 주택담보대출 추천 [내부링크]

국민은행 KB 주택담보대출 추천 최대 연 1.8% 부동산담보대출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 대출자격 주택을 담보로 대출 신청하는 고객 (주택구입/신축/경락주택 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

전세계 해외 주식 시장 시간 공개, 미국 캐나다 서머타임 [내부링크]

전세계 해외 주식 시장 시간 공개, 미국 캐나다 서머타임 요즘 해외주식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일본 중국 등의 해외 나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오늘은 해외 주식 시장별 개장 시간과 마감 시..

[5분 주식] 경제적 해자란?, 해자가 있는 주식을 사야한다 [내부링크]

경제적 해자란?, 해자가 있는 주식을 사야한다 경제적 해자를 검색해 보면 사전적 의미는 경제적 해자 = High 진입장벽, Unique 경쟁력, Untouchable 시장규모 라고 나오게 됩니다 해자란 적의 접근, 진격을 막기..

카카오의 비트코인 클레이튼(Klaytn) 이란? [내부링크]

카카오의 암호화폐, 비트코인 클레이튼(Klaytn)은 어떤 코인일까? 2021/02/19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토큰, 보라코인이란? 비트코인 수익률 카카오게임즈의 블록..

[5분 주식] 로그차트 보는 방법, 우리는 지금까지 잘못된 차트를 보고 있었다 [내부링크]

Linear 차트, Logarithmic 차트 로그차트 보는 방법 우리는 지금까지 잘못된 차트를 보고 있었다 로그차트 보는 방법, 우리는 지금까지 잘못된 차트를 보고 있었다 우리는 투자를 할 때 대부분 몇 퍼센트 올랐는..

[5분 주식] 볼린저밴드란?, 매수 매도 타이밍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란?, 주식 언제 팔고 언제 사야할까?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는 1980년대 존 볼린저가 만든 기술적 분석에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보통 주식에서 사용되는 기술 재무 지표들은..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토큰, 보라코인이란? 비트코인 수익률 [내부링크]

보라토큰, 보라코인이란?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급상승하고 있는 보라코인이 어떤 코인이고 어떤 사업에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웨이..

페이코인 현금화 하는 방법, 페이코인 PCI 2000% 급등, 업비트 빗썸 코인원으로 출금하기 [내부링크]

페이코인 현금화 하는 방법, 페이코인 PCI 2000% 급등 업비트 빗썸 코인원으로 출금하기 2021/02/17 - [이슈 정보] - 페이코인 거래하는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무려 700% 폭등 페이코인 거래하는 방법 페..

페이코인 거래하는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무려 700% 폭등 [내부링크]

페이코인 거래하는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이벤트 kayle1.tistory.com/64 페이코인 현금화 하는 방법, 페이코인 PCI 2000% 급등 페이코인 현금화 하는 방법, 페이코인 PCI 2000% 급등 2021/02/17 - [이슈 정보..

ETF 레버리지, 인버스 투자 방법, ETF 교육 신청방법 [내부링크]

ETF 레버리지, 인버스 거래방법 교육 신청방법, 초보자가 꼭 알아야하는 ETF ETF의 투자 수익률은 어떻게 정해지고 얼마일까? 2021/02/07 - [주식/가이드, 팁, 용어정리] - [5분 주식] 레버리지, 인버스, ETF 등..

[5분 주식] 레버리지, 인버스, ETF 등 어떤 것을 사야할까? [내부링크]

tiger kodex 레버리지 인버스란 무엇일까? 하락장에서 돈 버는 방법 주식 ETF ETN ETP 등의 상품을 하시다 보면 ETF ETN ETP란? kayle1.tistory.com/60 [5분 주식] ETF ETN ETP 상품이란? 주식의 파생상품 ETF ET..

[5분 주식] ETF ETN ETP 상품이란? 주식의 파생상품 [내부링크]

ETF ETN ETP 상품이란? 주식의 파생상품 ETF : Exchange Trade Fund ETF는 자산운용사가 발행하는 상장 지수 펀드 라고 합니다 코스피나 코스닥 나스닥과 같은 지수를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주가지수가 올라가면..

[5분 주식] 롱포지션, 숏포지션 이란?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할까? [내부링크]

롱포지션, 숏포지션 이란?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할까?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사람들의 거래 방식을 통해서 이 사람은 롱 포지션(long position)을 취한다 숏 포지션(short..

버블경제, 닷컴버블이란? 끝없이 오른 주식, 폭락할까? [내부링크]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버블경제, 인터넷의 시작 닷컴버블이란? 끝없이 오른 주식 사야할까? 폭락할까? 거품, 버블 경제를 쉽게 정의하자면 실물 경제에 비해 경제가 이상할 정도의 속도로 자산 가격이 상승하는..

[월세]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대출 받는 순서, 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대출, 보증금 받는 순서, 방법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 재직중이신 분들 중에 전세, 월세로 사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중소기업에 재직중이신 분은 조건들이 맞으면 전월세 보증금 1억이내를 낮..

SC제일은행 이체 한도 제한 해제 방법 [내부링크]

이체한도금액초과 이 통장은 매체별로 일별 인출 및 이체 한도가 제한 됩니다. sc제일은행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면 잘 아실텐데요 sc제일은행을 이용하시다 보면 이체한도가 초기에는 적어서 따로..

[주식 용어] 공매도란? 호재일까 악재일까 / 공매도의 공포 [내부링크]

공매도는 호재일까 악재일까, 공매도의 공포 공매도란 없는 것을 판다는 뜻입니다 주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 주문을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을 팔 수는 없겠죠? 주식..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란? / 소득세 줄이는 방법 공개 [내부링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절세 방법까지 해외주식을 하는 개미들을 서학개미라고 하죠 올해 처음으로 100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그러면 이제 미국 주식으로 돈을 버신 분들도 많으실 ..

[5분 주식]서킷브레이크, 사이드카, vi 발동이란? / VI 발동되면 사야하나요? [내부링크]

서킷브레이크, 사이드카, vi 발동이란? 무엇일까, vi 발동시간은? 주식으로 13월의 월급 버는 방법 가격제한폭이라는게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1일 최대 오를 수 있는 주가는 30% 반대로 내릴 수 있는 주가도 30%..

미국주식 거래 방법, 수수료 정리 / 환율 우대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미국주식 거래 방법, 수수료 정리 - 환율 우대란 무엇일까? 세계 거래 통화 기준으로 미국 달러가 사용됩니다 환전할 수 있는 많은 통화들이 있지만 이 글에서 말하는 환율의 대상 화폐는 미국 달러로 정의합니다..

주식용어 이거라도 알고 하자 / 상한가, 하한가 등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식용어 이거라도 알고 하자 / 상한가, 하한가 등 기본 용어 정리 주식에 관심을 생겨서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주식 용어들이 생소해서 시작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MTS, HTS M은 모바일..

달러와 주가의 관계, 달러가 오르면 코스피는? [내부링크]

달러와 주가의 상관 관계, 달러가 오르면 코스피는 어떻게 될까요? 환율(달러)과 주가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리와 주가 관계는 반비례 관계입니다 금리가 높아지면 주가가 낮아지고 금리가 낮아지면..

비트코인이란? / 최초의 비트코인 개발자 / 비트코인으로 돈벌기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얼마나 핫하냐 하면 이렇게 구글에 비트코인이라고 치기만 해도 연관검색어에 시세를 보여줍니다 현재 12월 비트코인 시세는 2,500만원 정도네요 비트코인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우리나라..

주택담보대출이란? / 주택담보대출 받는 방법 총정리! / 담보대출 추천 [내부링크]

집은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자산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값도 폭등하고 있어서 집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 인데요 매 정부마다 주택시장 안정..

월세 연말정산 방법 - 13월의 월급 - 월세, 전세 연말정산 [내부링크]

연말정산으로 한달치의 월세를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월세로 살고 있는 직장인이면 이맘 때 꼭 제출해야하는 연말정산 자료로 월세 납입 증명서가 있어요 월세 세액공제 1년 총급여액 5,500만원 이..

배당주 어떤 종목을 사야할까? 배당주 추천 - 13월의 월급 - 분기배당 - 배당금 높은 주식 [내부링크]

2020년 1분기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배당금 각각 354원으로 5월 19일에 지급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의 대표주이며 분기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분기를 다 합치면 1,400원 정도의 배당금이 됩..

연말정산이란? 일년을 정리하는 연말정산 방법 총정리 - 13월의 월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12월이 다가왔는데요 다들 올해 알차게 보내셨나요? 이제 연말을 마무리하는 연말정산 기간이 돌아와요 연말정산이 처음이시거나 아직 어떤 건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연말정산이 무엇인지..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소득세 - 가산세 - 애드센스 소득신고 안하면 얼마나 뱉어내야 하는지? [내부링크]

오늘은 애드센스 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인 미디어 시장이 발전하면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소득도 늘어났는데요 그 소득에 대한 세금이 부여가 됩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구글의 애드센스를..

빅히트의 임원은 넥슨, 넷마블, 네이버, 카카오 - 빅히트의 경쟁상대 [내부링크]

빅히트가 상장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는데요 증권사들은 목표 주가를 최근에 낮추고 있습니다 상장 후 영업이익 등의 데이터가 나오면서 근거가 나왔기 때문에 목표 주가를 낮춘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빅히트..

배당금, 배당률 이란? - 배당금으로 13월 월급 만들기 [내부링크]

배당이란? (Dividend) 기업이 일정기간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이익금 일부 또는 전부를 주주가 가져가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주주에게 베푸는 것으로 오해하지만 원리상 주주가 주체이고 기업이 대..

미래에셋증권 MTS 시세알리미 - 입력값 오류 해결 방법 - 보유종목 등락 알림 [내부링크]

삼성증궈, KB증권, 나무증궈에서 보유 종목에 대해서 등락률 알림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미래에셋대우 MTS로 옮기면서 등락률 사용을 하려고 했는데 입력값 오류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어..

영세율이란? - 부가가치세 영세율 - 수출 세금 - 애드센스 세금 [내부링크]

영세율은 부가가치세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부가가치세란 간접세의 하나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그에 대한 가격의 일정비율로 붙게 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오늘은 해외 수출 부가가치세..

주택담보대출 DSR, DTI, LTV? 용어부터 알고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힘든 요즘 주택담보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서 충분히 금리를 낮출 수 있는데도 정말 말도 안되는 금리로 대출을 받는 분들을..

코로나로 힘든 개인사업자 대출 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힘드신 사장님들 많으시죠 개인 사업자 대출 종류가 참 많습니다 그 중에 간편하게 알아 보실 수 있도록 개인사업자 대출 5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

빅히트 급락 예견되어 있었다 - 빅히트 공모가, 현재 가격, 전망 [내부링크]

작곡가 방시혁이 JYP에서 나온 후 2005년에 세운 회사인 빅히트가 상장하였습니다. 2020년 5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심사를 마치고 IPO 절차에 들어갔었는데요 BTS의 흥행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도 상장을 검토..

가짜사나이2 참가자 실시간 검색 순위? - 최고 수혜자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짜사나이2기 벌써 4화를 넘어 갔는데요 4화에서는 전원 탈락을 하면서 이제 가짜사나이가 벌써 끝이냐는 말이 있는데요 예고편에서 새로운 도전을 알리면서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googl..

가짜사나이2 멤버들은 군대를 다녀왔을까? - 가짜사나이2 참가자 프로필 - 전원 퇴교 - 새로운 훈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가짜사나이2 인기가 정말 많은데요 4화에서 전원 퇴교하고, 새로운 시작, 새로운 교육이 예고 되었습니다 가짜사나이2는 카카오TV와 CJ CGV 등에서 함께하자고 제의가 들어왔을 정도로 화제가 되..

AMD, 반도체 업체 자일링스 인수 - 다음주 발표 예정 [내부링크]

엔비디아와 ARM 인수한 AMD가 다시 한번 반도체 업계 빅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성사된다면 지난 9월 발표된 엔비디아가 ARM 인수한 것에 이은 올해 두 번째입니다. 이르면 다음 주에 정식으로 발표될 전망이라..

주식백과 스톡옵션이란? | 머스크 스톡옵션 | StockOption [내부링크]

2020/09/27 - [주식/가이드, 팁, 용어정리] -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주식 캔들, 봉 보는 법 최근에 테슬라 라는 핫한 기업에서 핫한 키워드가 있죠 Stock Option(주식 옵션) 입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89만원 갤럭시s20 FE, 78만원에 사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S20 팬 에디션(Galaxy S20 Fan Edition)이 출시했습니다! 10월6일~12일 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데요 공식 출시는 10월 16일 입니다 이번 모델은 120Hz 디스플레이 / 고사양 칩셋 / 트리플 카메..

유재환 "신박한 정리" 트라우마 / 어머니 쇼파 [내부링크]

5일 오후 방송하는 tvN 에서 유재환은 공황장애를 앓고 있었음을 고백했습니다. 이에 박나래는 "제가 알기로는 재환씨가 굉장히 깔끔하고 엄청 바른 생활 사나이로 항상 밝아보였었는데"라며 놀라워했습니다. 투..

딥페이크 기술 / Deep Fake tech / 일본 연예인 합성 포르노 일당 체포 [내부링크]

딥페이크 기술이란 '심층학습'(deep learning)과 '가짜'(fake)라는 의미를 담은 딥페이크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영화의 cg처리 처럼 합성 방식으로 만드는 진짜 같은 가짜 동영..

전체 생리대 97% 발암물질 검출 비상 / 안전성 우려 [내부링크]

생리대는 여성 생필품이죠 1년에 생리대 비용으로만 12만원 이상을 지출하고있습니다. 평생 쓰는 양은 1~2만개 사이라고 하네요 그런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나왔습니다 2014년 이후 국내에 유통된 해외 직구 여..

로또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방법 및 로또 추첨 시간 [내부링크]

로또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방법 / 로또 추첨 시간 / 동행복권 동행복권에서 하는 복권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방법 그리고 로또 추첨을 확인하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또928회당첨번호 6/45 로또는 MB..

청년우대형 주택청약통장 신청방법 /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신청방법과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9년 청년우대형 주택청약통장 가입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만19세 이상 34세이하 (만35세 이..

'라스' 이유비 미모 / 라디오스타 견미리 딸 이유비 [내부링크]

배우 이유비가 ‘라스’에서 솔직한 입담을 자랑했습니다. 이유비는 배우 견미리의 딸로 어릴 적 뮤지컬에 관심을 가져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성악을 전공했지만 대학교 2학년당시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소프트웨어 2위 기업 오라클, 틱톡 인수 / 오라클 바이트댄스 인수 [내부링크]

미 행정부가 오라클의 틱톡 인수가 적절한 지 이번주 검토에 들어간다고 14일(현지시각) 밝혔습니다. 15일 중국 신화통신은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틱톡이 미 행정부에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전했습..

대한항공 아시아나 부채 / 아시아나 인수 무산 / 이스타항공 1,600명 실직 위기 / 항공주 부채 [내부링크]

2020년 코로나19가 덮친 세상에서 상반기에 제대로 피를 본 분야가 있죠 하늘이 막히면서 제대로 피해를 본 항공주들입니다. 국제선 여객 운항 횟수는 86% 가량 줄었다고 하고요 워런 버핏..

타히티 아리, 려욱 열애 인정 후 각종 의혹 해명 "럽스타그램 [내부링크]

#카페수익 #커플링 #신천지 논란 / 해명 9월 30일 슈퍼주니어 소속사 SJ레이블 관계자는 "양측 확인 결과 려욱과 아리는 친한 후배 사이로 지내오다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됐다"고 공식 입장..

주식용어 IPO란? / 기업공개 / 공모주청약 [내부링크]

기업공개 IPO : Initial Public Offering 기업 설립 후 처음으로 외부 투자자들한테 주식을 공개매도하는 일을 말한다. 이미 소수의 대주주에 의해 장외시장에서는 주식이 거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 주식 공모주 수익 공개 / 주식 따상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가 9월 10일에 상장되었습니다! 11일까지 2일간 거래를 했는데요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틀만에 시가총액 6조에 가까워지면서 순식간에 코스닥 시가총액 3위에 올라갔..

이게 6400원? 인성문제 있어? 롯데리아 군대리아 버거 [내부링크]

이번에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바로 군대리아인데요 요즘 대세인 이근 대위가 광고를 찍었네요 ㅎㅎ 이근 대위 요즘 유튜브에서 재밌게 보고있는데 광고에서도 보니까 반갑네요ㅎ..

모바일 운전면허증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 / PASS 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해부터 통신사 3사(SKT, LGU+, KT)에서 시행한 PASS 어플을 통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고 또한 사용처는 어떤 곳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SKT의 ..

스타벅스 사이즈 톨? Tall? 왜 안커? (톨 그란데 벤티) / Starbuscks tall grande tenti siz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프리퀀시, 스타벅스 굿즈, 서머 레디백 인기가 많죠 한국에서만 스타벅스에 하루에 무려 약 40만명의 고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으로 조금 주춤..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 정보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확진환자 이동경로, 대상별 유의사항, 홍보자료, FAQ, 관련기관(보건소, 선별진..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주식 캔들, 봉 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식을 하시면 차트에서 기본 캔들 봉이라고 하는 파란색 빨간색 막대기를 보신 적이 있으실 건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캔들을 보는 법을 모르시고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이 많으실 거..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CCI, MACD, OBV, RSI 기술적분석 용어 정리! [내부링크]

 CCI, MACD, OBV, RSI 기술적분석 용어 정리 주식의 필수 용어 정리 CCI (Commodity Channel Index) 현재 주가와 주가의 평균을 비교한 편차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동평균으로부터 주가의 변동성을 측정하는..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EPS, BPS, ROE, ROA, PER, PBR, ROI, EV/EBITDA 용어 정리! [내부링크]

EPS, BPS, ROE, ROA, PER, PBR, ROI, EV/EBITDA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EPS, BPS, ROE, ROA, PER, PBR, ROI, EV/EBITDA 등의 주식 하실 때 초보자 분들은 조금 생소하실 수 있는 용어들에 대해 정..

코로나 3단계 격상 어떤게 달라질까 / 코로나 2단계, 3단계 차이 [내부링크]

8월 26일 기준 감염자수가 하루 400명이 넘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악화되고 호전이 없어지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를 언급했었죠. 국내..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본, 자산, 부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앞에서 기본적 분석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2020.09.27 - [주식/가이드, 팁, 용어정리] -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기본적 분석 방법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기본적 분석 방법 기본적 ..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기술적 분석 방법 [내부링크]

기술적분석 / Technical Analysis 전제조건 존 머피는 다음을 기술적 분석의 기본 전제로 제시한다. • 시장의 움직임은 모든 것을 반영한다. • 가격은 추세를 이루며 움직인다. • 역사는 되풀이된다. 기술적..

[주식으로 월급 만들기] 기본적 분석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 분석 방법 기본적 분석 (Fundamental Analysis) 기본적 분석은 주식의 내재가치를 분석하여 주가를 예측하는 방법으로, 전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1. 주가는 내재 가치와 다를 수 있다. 2. 주가..

NATO 표준 음성 기호 (항공 알파벳) [내부링크]

NATO 음성 문자는 ICAO(국제 민간 항공 기구)가 제정한 파일럿들이 발음이나 억양으로 인한 혼동을 없애기 위해 ICAO는 조종사와 관제사가 무선 교신을 할 때 항공알파벳(ICAO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미국 모더나, “코로나 백신 임상서 전원 항체 형성”… 미 증시는 급등 출발 [내부링크]

피실험자 45명 전원 항체 형성… 일부는 중화항체도 美·中 반도체 갈등 격화에도 뉴욕 증시 급등세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바이오기업 모더나. /EPA=연합뉴스 미국 바이오기업인 모더나(Moderna)가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