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ron의 등록된 링크

 kcar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건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운용 방식 및 종류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운용 방식에 따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구분 #하이브리드는 디젤보단 가솔린 엔진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에 많이 사용합니다. #디젤엔진은 부피도 크기 때문에 엔진룸에 공간도 협소할 뿐만 아니라 디젤의 힘이 떨어지는 고속구간에서는 모터의 힘도 함께 떨어지기 때문에 효율도 좋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는 풀 하이브리드(직렬 하이브리드, 병렬 하이브리드, 직병렬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풀 하이브리드 #풀 하이브리드의 경우 직렬 하이브리드와 병렬 하이브리드, 직병렬식 하이브리드로 나뉩니다. #세 방식 모두 모터로 운행이 가능하지만 엔진의 역할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직렬 하이브리드 #엔진은 발전기 역할을 하며 모터의 힘으로 달리는 방식입니다. #엔진..

겨울철 전기 차 관리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전기차는 겨울에 더 신경 & 관리! #일반 내연기관과는 다르게 전기차는 그에 맞는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배터리는 온도에 예민하고 주행거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전기차의 겨울철 관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속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적의 배터리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전을 완속으로 해줘야 합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20% 이하로 배터리 잔량이 되었다면 100%까지 완속 충전으로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한 달에 1회 이상은 완속 충전으로 100% 충전을 해주면 배터리의 효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내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온도가 낮으면 낮을수록 배터리의 활성도는 떨어지게 됩니다. #..

잘못된 자동차 상식 바로잡기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잘못된 자동차 상식 #자동차를 운행하고 운영하면서 잘못 알고 있는 상식들.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호 및 정차 시에는 중립기어를 놓는 것이 좋다? #이전에는 스틱기어를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에 중립으로 많이 놓았습니다. #하지만 오토의 경우 신호가 바뀌는 동시에 기어를 변속하면 오히려 변속기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변속으로 연비가 안좋아집니다. #장마철, 빗길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수록 좋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아지게 되면 타이어와 차길의 접지면적이 높아져서 안전하다는 생각을 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타이어가 파손될 확률도 높아지며, 수막현상이나 스탠딩 웨이브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탠딩 웨이브 : 타이어와 바닥이..

자동차 틴팅(선팅)의 종류 및 선택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자동차 윈도 틴팅(선팅) #틴팅은 개인의 실내를 그대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외부로부터 열을 줄여줘서 여름철 에어컨 사용을 줄여줍니다. 이로 인해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틴팅의 가장 필요한 이유는 가시광선이 유리로 투과되면서 운전자가 노출되는 자외선으로 인하여 피부 손상 및 노화, 피부암 등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선팅은 예전의 콩글리쉬 발음으로 틴팅. 윈도 틴팅이 맞는 표현입니다. #적외선 차단율(IR - Infra-red Rejected) #적외선은 복사열을 전달하여 차량 온도를 높입니다. #적외선 차단율이 높은 필름을 사용하면 차량 온도를 낮출 수 있어서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99%에 가까울수록 우수한 필름입니다. #자외선 차단율(UVR -..

구매 & 리스 & 장기 렌터카의 차이점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구매 & 리스 & 장기 렌터카 #리스 #금융회사가 본인 회사의 명의로 구입 후 차량을 고객에게 일정기간 대여합니다. #법인의 경우 이용대금을 포함하여 이자까지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계약기간 동안 거리제한이 있습니다. 이를 초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리스차량은 렌터카처럼 허, 하, 호의 번호판이 아닌 일반 자동차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위약금)를 내야 합니다. #리스료는 장기렌트와는 다르게 면세이기 때문에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입세액공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관리비로 손비처리가 가능하여 법인세, 소득세 절세효과가 있습니다. #금융리스 #계약기간 만료 후 매입, 재리스 중 선택이 가능하며, 반납은 불가합니다..

자동차 주행 거리 별 관리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주행 거리 별 관리 #자동차를 타는 사람들이라면 돈 들어갈 일이 많다는 것을 다들 느끼실 겁니다. #돈이 많이 들어간다고 관리를 해주지 않게 되면 안전에 위협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는 거리별, 거리별, 습관별, 계절별 등등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주행거리 5,000km #엔진오일 확인 #광유의 경우 금방 불순물이 생기게 됩니다. #무조건 교체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태를 먼저 확인 후 교체해야 합니다. #불순물이 많게 되면 연비가 떨어지고 엔진에도 좋지 않습니다. 연비와 조용한 자동차를 위한 엔진오일에 대하여 (feat.K-까롱이) #엔진오일 엔진오일의 기능에는 마찰력을 작게 하여 마모를 적게 하며, 피스톤 및 실린더 헤드를 냉각해 온도를 낮춰줍니다. 피스톤과 실린더의 틈을 밀봉하여 응력을 분산..

환경을 위한 디젤 차의 변화에 대해서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디젤차의 변화 시간이 지날수록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특정한 지역에서 경유차 운행제한제도를 시행했습니다. #배기가스 5등급에 해당하는 차량은 수도권 및 일부 지역에서 운행이 제한되었고, 이를 위반 시 과태료(20만 원)가 부과됩니다. #노후 경유차 #2005년 이전에 생산된 모든 경유차,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생산된 일부 경유차입니다.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해야 하며, 필요 비용의 90%를 지원해줍니다. #또는 조기폐차를 해야 하며,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가액의 100% 지원합니다. #디젤 차량의 유로-6에 대비하는 자세 #선택적 환원 촉매장치(SCR) : 질소산화물을 처리해줍니다. #매연저감장치(DPF) : 미세 매연 입자(Particulate ..

주·정차 위반 구역 및 과태료 정리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주·정차 위반 구역 #주·정차 위반은 위치별 과태료와 주정차 가능 시간이 다 다릅니다. 그런 주정차 위반에 대해서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주·정차 위반의 경우 알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단, 주·정차 위반이나 알림을 설정한 다기보단 남에게 피해를 주는 불법 주·정차를 하기보단 주차장에 주차나 주·정차 가능구역에서 승하차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5대 불법 주·정차 위반 #별다른 조건 없이 단 1분만 주정차되더라도 단속에 해당됩니다. #동일한 위치 및 방향(차량의 전면 2장 또는 후면 2장)에서 안전신문고 앱으로 시차가 1분 이상인 사진을 2장 이상 첨부하며, 모든 신고 사진에 위반지역과 차량번호가 식별 가능해야 합니다. #주·정차 금지 교통안전 표지..

감기에 좋은 음식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감기에 좋은 음식 이제 한파도 오고 추워지는 날씨입니다. 코로나도 다시 극성을 부리고 있는 지금. 날씨까지 추워져서 감기도 많이 걸리고 있네요. 감기에는 비타민C가 좋다고 하니까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아프지 않기를 바라며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자차 #유자는 레몬에 비교했을 때 3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감기 치료 및 피로 해소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유기산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력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차로 마시는 경우 몸에 수분을 공급하여 발열과 탈수 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뱅쇼 #뱅쇼에 들어가는 계피는 속을 따뜻하게 해 줘 몸속에 뭉친 찬 기운을 풀어주어 감..

운전자들이 알아야 할 비 보호, 회전 교차로 등 잘 모르는 운전의 규칙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잘 모르는 운전의 규칙 #초보운전자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운전하신 분들이 잘 모르는 운전규칙! #우리나라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분명 적혀있지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던 교통규칙들이 있습니다. #이런 교통규칙 중에 큰 사고도 자주 일어나며, 조심해야 하는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보호 좌회전 #좌회전 신호가 있는 경우에는 좌회전 신호 및 직진(녹색) 신호 시 좌회전 가능합니다.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 적신호일 때 좌회전을 하게 된다면 신호위반에 해당합니다. #벌금 : 6만 원, 벌점 15점 #사고 시 100:0의 가능성이 크며 중과실 사고입니다. #천천히 주변을 살피며 주행하고, 보행자 신호 시 진입하지 않고 멈춰야 합니다. #가장 많이 지켜지지 않는 교통 법칙입니다. #빨간불에서 신호를 ..

자기 신체 사고 vs 자동차 상해 특약의 차이점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자기 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많은 분들이 자기 신체사고 특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디렉트로 가입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자기 신체상해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기 신체사고가 좀 더 저렴하다 보니 자기 신체사고로 가입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가격에 맞는 기능을 하고 있으니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의 차이를 확인하여 본인에게 맞는 특약을 선택하셨음 해서 이 포스팅을 정리해봤습니다. #요새는 디렉트 운전자 보험을 이용해서 보험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든든한 보장에 돈을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 신체사고 #자손이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과실 여부에 따라 피해에 대한 금액 지급조건이 달라집니다. #과실상계를 적용하여 본인의 상해등급에 따라 정..

배터리 관리 방법 및 방전 시 대처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배터리 관리 방법 #배터리의 종류 #SLA 배터리 : 일반 자동차에 가장 많이 장착되는 것으로 가장 대중적인 배터리입니다. 별도로 전해액을 유지 보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MF 배터리라고도 불립니다. 유지보수란 이전의 배터리의 경우 전해액의 물이 전기 분해되거나 수분이 증발하면서 배터리액이 감소하기 때문에 배터리액(전해액)을 계속 보충해줘야 했습니다. #EFB배터리 :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이 장착되어 있어 SLA 배터리와는 다르게 성능이 좋습니다. 스탑&고 차량에 최적화된 배터리로 일반 SLA 배터리보다 2배 정도의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CCA가 높아서 겨울철에 사용해도 시동이 잘 걸립니다. SLA 배터리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AGM 배..

엔진 브레이크 사용 방법 및 사용하는 이유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엔진 브레이크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브레이크는 대부분 풋 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풋브레이크 :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바퀴에 있는 디스크에 브레이크 패드로 압력을 가해 바퀴를 마찰로 인하여 잡아줘서 구동을 멈추는 브레이크 방식입니다. #엔진 브레이크 : 풋브레이크처럼 단시간에 바퀴를 잡아서 멈추는 방법이 아닌 엔진의 기어비를 낮춰 엔진의 돌아가는 속도를 낮춰 브레이크를 잡는 방법입니다. #엔진 브레이크의 필요성 #경사가 심하거나 내리막길이 긴 구간 :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오일에서 열이 심하게 나며 마모가 심해집니다. 또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브레이크가 망가져서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

겨울철 자동차 관리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겨울 자동차 관리방법 #타이어 #여름철에는 저기압이 되고 겨울철에는 고기압이 됩니다. 온도에 따른 기압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타이어 압력도 조절해줘야 합니다. 즉 겨울에는 공기압이 줄어들게 되므로 그만큼 공기압을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타이어 종류도 겨울에 맞는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제설이 잘되거나 도심지 역위 주의 운행이라면 올웨더 타이어가 좋으며 눈이 많이 오고 제설이 늦는 지역은 귀찮더라도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압. 즉 PSI는 타이어, 차량 등에 다르기 때문에 설명서 또는 전문가의 의견에 맞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종류 참고 타이어 종류와 종류에 따른 성능 (feat.K-까롱이) #타이어의 종류 #여름용 타이어 #봄, 여름, 가을용 타이어로 일..

보복 운전 처벌과 신고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보복운전과 난폭운전 처벌 #남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도 있고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보복운전과 난폭운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폭운전 속도를 즐기는 등 운전자의 부주의한 상황 인식에서 발생한 결과일 뿐 피해를 주려는 고의적인 의도에 대해서는 불분명하다. #신호 또는 지시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횡단, 유턴, 후진 금지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진로 변경 금지 위반, 급제동 금지 위반 #앞지르기 방법 또는 앞지르기의 방해 금지 위반 #정당한 사유 없는 소음 발생 #고속도로에서의 앞지르기 방법 위반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에서의 횡단, 유턴, 후진 금지 위반 위 9가지 중 둘 이상의 행위를 하거나, 하나의 행위를 지속 또는 반복하여 다른 사람에게 위협 또는 위해를 가하거나 교통상..

안전한 운전을 위한 시야 확보 방법인 유막 제거 및 발수 코팅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유막이란 배기가스, 도로의 먼지, 벌레 등의 각종 이물질이 차량 앞유리에 쌓이면서 형성되는 기름막입니다. 강하게 들러붙고 일반 세제나 물로는 쉽게 닦이지 않아 세차를 해도 제거되지 않아서 시야가 뿌옇거나 흐리게 됩니다. 유리의 유막을 제거하게 되면 친수 상태가 됩니다. 친수란 물과 친한 상태를 말하는데 비가 올 때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퍼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유막 제거가 필요한 시점 #시야가 뿌옇거나 흐릴 때에는 유막이 많이 쌓인 것입니다. #와이퍼가 잘 안 닦이거나 드르륵드르륵 소음이 날 때에는 유막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운전 중 난반사나 빛 번짐이 생길 때 안전을 위하여 유막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유막 제거를 하지 않은 경우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아 빗물이 잘 닦이지 않아 시야를 가..

음주운전 기준 및 처벌 기준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음주운전 음주운전은 다른 사람을 죽이는 살인 행위랑 같습니다. 아무리 급해도. 단 모금만 마셨다 하더라도. 절대 행동도! 생각도! 하면 안 되는 행위입니다!! 술을 마신 후 바퀴가 단 한바퀴라도 굴러가게 된다면 음주운전에 해당됩니다. 술을 마셨다면 바로 대리운전을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운전 행동능력이 떨어지고 신체적인 영향을 끼쳐 시야가 제한적이고 판단능력을 떨어트려 교통사고 가능성이 증가한다.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시각적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이 저하된다. 시야가 좁아지고 시력이 떨어지고 갑작스러운 빛의 노출에 일시적으로 시력을 상실한다. 위험의 발견이 지연되어 신호위반, 보행자 사고, 정면출동 사고 등이 많이 발생한다. #이성적 판단력이 저하된다. 적발이..

과태료 및 범칙금의 종류와 금액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과태료와 범칙금 #운전 중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도에 따라서 나뉩니다. 과태료와 범칙금은 보통 질서유지를 위하여 부과되지만 벌금은 범죄 행위로 적용됩니다. #과태료는 좀 더 금액이 낮은 범칙금으로 변경 가능하지만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과태료는 무인단속이기 때문에 운전자가 불명확하기 때문에 벌금이 없으며, 범칙금은 현장에서 적발되어 운전자에게 직접 부과돼서 벌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규칙을 잘 지킨다면 벌금을 낼 일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주차비를 아끼기 위하여 불법 주차를 하면 주차비보다 비싼 범칙금을 내야 합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일반도로 : 승용차 4만 원 / 승합차 5만 원 #어린이 보호구역 : 승용차 8만 원 / 승합차 9만 원 #소화전 5m 이내 : 승..

과태료, 범칙금, 벌금의 차이 및 정의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과태료, 범칙금, 벌금 #운전 중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도에 따라서 나뉩니다. 과태료와 범칙금은 보통 질서유지를 위하여 부과되지만 벌금은 범죄 행위로 적용됩니다. #과태료는 좀 더 금액이 낮은 범칙금으로 변경 가능하지만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과태료는 무인단속이기 때문에 운전자가 불명확하기 때문에 벌금이 없으며, 범칙금은 현장에서 적발되어 운전자에게 직접 부과돼서 벌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태료 도로 위에 있는 무인카메라 또는 단속장비를 통해 단속에 적발되었을 경우입니다. 범죄로 구분되지 않고 질서 유지를 위하여 지자체에서 부과하는 것입니다. 또한 운전자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벌점이나 전과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우편 또는 이파인에서 조회 후 자진 신고하면 20% 감면이 가능합니다...

스노 체인의 종류와 장단점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체인의 종류 언제 눈이 올지 모르는 겨울. 멀리 왔는데 눈이 많이 온 경험, 눈이 많이 왔다고 안 나갈 수 없는 경험이 있죠. 미리 안전을 위하여 겨울철에 준비해야 하는 장비인 체인의 종류와 장단점을 소개해 볼게요. #직물 체인 #설치가 가장 쉽고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체인입니다. #마찰력을 이용하여 미끄러운 길에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보통 울퉁불퉁하지 않아 승차감에도 좋지만 다른 체인에 비하여 제동성이나 내구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동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우레탄이 부착된 형태의 직물 체인이 나오고 있습니다. [직물 체인 바로 구매 링크 Click️] MSL 자동차 우레탄 직물체인 COUPANG www.coupang.com #쇠사슬 체인 #가장 많이 알고 ..

타이어 종류와 종류에 따른 성능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타이어의 종류 #여름용 타이어 #봄, 여름, 가을용 타이어로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젖은 노면에서 접지력과 핸들링이 뛰어나며 회전 저항이 적어 연비와 소음에 우수합니다. #건조한 노면에 우수한 트랙션과 제동력을 가집니다. #고속주행 시 소음의 흡수 및 승차감, 조정 안정성을 우선으로 합니다. #온도가 내려가면 고무가 단단해져서 제동력이 저하되고 타이어가 쉽게 부서질 수 있습니다. #윈터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로 눈길, 빙판길과 같이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과 낮은 온도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타이어입니다. #보통 트레드는 미세한 패턴의 독립된 블록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러그형의 구동력, 제동력과 리브형의 옆 미끄럼 저항성 등 장점을 각각 취하여 접지력, 마찰력을 발휘합니다. #윈..

타이어 교체시기 및 타이어 보는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타이어 규격 확인하기 #단면폭 : 타이어가 지면에 닿는 면의 가로폭입니다. 단면폭은 넓을수록 접지력이 좋아 코너 시 안정감이 상승하지만 연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평비 : 지면에 닿는 타이어 단면 너비에 대한 타이어 옆면 폭의 비율로 수치가 높을수록 승차감이 상승하지만 코너링과 핸들링이 안 좋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디얼 구조 : 요즘 타이어 규격에 쓰여있는 R은 레디얼(Radial)의 약자입니다. 이전에는 바이어스 타이어를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레디얼 타이어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바이어스 타이어의 경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유연하며 승차감과 조종성이 좋았고, 외부 충격이나 하중에 대한 강도도 강했습니다, 하지만 회전저항이 크고 발열이나 마모도가 심합니다. 레디얼 타이어의 경우..

연비를 올려주는 엔진 세정제 "불스원샷"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엔진 세정제 "불스원샷" #엔진 세정제 #엔진이 작동하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는 연료가 연소되며 남은 그을음과 뜨거운 열에 증발된 엔진오일이 쌓여가면서 엔진에 제거하기 어려운 때가 생성됩니다. #인젝터 : 연료 분사를 방해하여 연료가 고르지 않게 분사 / 연비 저하 / 출력 감소 / 배기가스 증가 / RPM 불안정 #흡기 밸브 : 산소공급을 방해하며 누적된 엔진 때가 연료 흡수 / 연비 저하 / 출력 감소 / 배기가스 증가 / RPM 불안정 #연소실 : 피스톤 Top 및 실린더 내에 엔진 때 생성 / 노킹 발생 / 출력 감소 / NOx 증가 / 연비 저하 #불스원샷 휘발유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성능과 수명을 올려줍니다. #마찰 저감제 성분으로 실린더에 코팅을 해주어 엔진 성능이 향상됩니다. ..

안전을 챙겨주는 브레이크 오일과 미션 오일 교체 주기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브레이크 오일과 미션오일 교체주기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에 압력이 형성되고, 이 유압을 이용하여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강하게 마찰을 일으켜서 속도를 줄이게 해 줍니다. 이런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을 함유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일에 함유된 수분은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에 의해 생긴 열에 의하여 브레이크 패드에 수증기가 맺히게 됩니다. 이 수증기는 마찰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제동력이 감소되어 브레이크가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시점에 교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체시기 #보통 주행거리 30,000~40,000km 정도에 교체하여야 합니다. #수분도 측정 시 3% 이상이 되었으면 교체하여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정비..

연비와 조용한 자동차를 위한 엔진 오일에 대하여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엔진오일에 대하여 #엔진오일 엔진오일의 기능에는 마찰력을 작게 하여 마모를 적게 하며, 피스톤 및 실린더 헤드를 냉각해 온도를 낮춰줍니다. 피스톤과 실린더의 틈을 밀봉하여 응력을 분산시켜 주며, 피스톤의 마찰로 인하여 생기는 불순물의 양을 줄여 엔진 내부에 상처나 녹을 방지 하여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오일의 종류 #광유 : 원유에서 1차로 추출한 오일로 황 성분 불순물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서 불순물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온에서 점도가 떨어지고 불순물이 많이 생겨서 엔진보호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000km마다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합성유 : 광유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광유에 비해 불순물 생성이 덜하기 때문에 엔진보호를 더 잘해줍..

휘발유 디젤부터 전기 차 까지 오일 종류 및 교체 주기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오일 종류 및 교체 주기 #엔진오일 #교체주기 : 광유의 경유 5,000km, 합성유의 경우 10,000km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키로수가 되지 않더라도 1년에 1회 정도는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에서 신체의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하는 오일. #엔진 내부에서 마찰 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환경규제를 충족하기 위하여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DPF를 장착되어 있는데 DPF 전용 엔진오일을 주입하는 것이 좋다. #주행거리에 따라 투명한 노란색에서 탁한 검은색으로 변하게 된다. #오일필터와 에어클리너를 함께 교체하는데 오일필터는 오일의 불순물을 정화시켜주는 장치이며, 에어클리너는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정화하여 엔..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초유 단백질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초유 단백질 #초유 단백질 요약 #면역력 증가 : 바이러스와 병원균으로부터 우리 몸 보호 #장 건강 : 면역글로불린은 장내 세균과 독소를 중화시켜 외부로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근육생성 : 성장인자는 근육의 생성 및 근육의 손실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 초유 단백질 속 성장인자와 성장호르몬의 도움으로 체내 항산 성 유지 및 혈관의 탄력성 증진, 피부의 재생을 도와 노화를 방지하고 지연시킨다. #초유 단백질의 기능 산모의 모유에는 출생 후 6개월 동안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분이 들어 있으며, 아기의 성장에 맞게 그 구성 성분이 변화한다. 모유는 분비 시기와 함유 성분에 따라 크게 '초유', '이행유', '성숙유'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 중 분만 후 약 일주일간 분비되는 모유를 ..

도시와 자연을 함께 즐기는 세종 특별시의 "국립 세종 식물원"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국립세종 식물원 국립세종수목원은 온대 중부지역의 식물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우리의 전통정원 문화를 발전시키며 도심 속 녹색문화 체험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습니다. 행정중심 복합 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 중앙공원에 위치한 국립세종수목원은 국내 최대 식물 전시 유리온실인 사계절 온실과 조상들의 정원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한국 전통공원, 예술작품으로 평가받은 분재를 전시한 분재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도심형 국립수목원입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의 운영정보 #하절기(3~10월) / 09:00~18:00(입장 마감 17:00) #동절기(11~2월) / 09:00~17:00(입장 마감 16:00) #휴관일 /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당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국립세종수목원의 입장..

숙면에 도움을 주는 차(Tae)의 종류 (feat.K-까롱이) [내부링크]

#Tea 오늘은 만병통치약이라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차를 소개해 볼게요. 요새 스트레스받을 일도 많고 화가 나지만 참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 시대인데요... 이런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안정 등에 도움을 주어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Tea(차)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카모마일 차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파파를 증가시켜서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와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고 화를 내려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서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항균, 살균 작용이 뛰어나 피부 트러블, 여드름, 아토피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자궁수축과 같은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 바로 구매 링크 Click️] TWG 카모마일 티백 ..

가을 단풍에 물든 카페 "팔 숲"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팔 숲 쉬는 날에 집에 있기는 싫고 단풍도 이쁘게 물들어서 이쁜 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근처 남양주에 팔 숲이라는 카페가 있어서 바로 출발!! 애견 동반 카페 + 브런치 맛집입니다.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힐링이 되는 카페예요!! #팔 숲의 영업시간 평일 / 11:00~19:00 주말 / 11:00~21:00 주말에 더~ 늦게까지 즐기실 수 있어요!! #팔 숲의 주차 마당이 넓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안쪽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도보보다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팔 숲의 메뉴 시그니쳐 메뉴인 크림 라테부터 커피 및 에이드까지 다양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어요!! 브런치 메뉴로는 루꼴라 햄치즈 샌드위치, 호밀빵 브런치, 프랜치 토스트 브런치와 같이 배를 채울 ..

모란 찐 맛집 "뜻밖의 고기"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뜻밖의_고기 #뜻밖의_고기 영업시간 및 주차 가게에 주차는 힘들어요... 대로 쪽 공영주차장이나 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은 17:00~24:00까지 입니다. #뜻밖의_고기 메뉴판 이베리코를 이용한 고깃집으로 고기 찐!!! 맛집입니다!! 플루 마는 이베리코 고기의 최고 특수부위로 등심덧살입니다!! 깃털처럼 부드럽다는 뜻이 라고 합니다! 치맛살은 항정살이고 늑간살은 갈빗살이에요. 돼지껍질도 어쩜 이리 쫀득하고 고소한 지!! 칼집도 이쁘게 나있어서 굽기도 너무 편했답니다!! 콩가루에 버물여서 정말 맛있어요!!! 지방이 적은 것부터 많은 것 순서대로 잘 구워서 먹어야죠!! 돼지고기는 소고기와 다르게 한 번만 뒤집는 것이 아니고 자주 뒤집어 주어서 골고루 잘 익혀주어야 해요! 특히 두꺼운 고기..

뼈를 건강하게 도움 주는 마그네슘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마그네슘 #마그네슘이란? 체중 70kg의 성인의 경우 체내 마그네슘은 24~25g 정도 있습니다. 그중 60%가 뼈에 함유되어 있으며 40%는 세포에 존재합니다. 뼈 건강, 진정, 근육, 혈압 등등 체내에 많은 효과를 줍니다. #마그네슘의 효능 #뼈 건강 : 섭취한 마그네슘의 60% 정도 뼈로 흡수가 됩니다. 마그네슘 > 칼시토닌 호르몬 생성 > 뼈의 칼슘 흡수를 도와준다. #진정제 : 칼슘과 더불어서 '천연 진정제'라고 불립니다. 항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해줍니다. 스트레스와 예민해서 불면증이 생긴 분들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근육 : 눈밑 경련 많이 겪어보셨죠? 마그네슘의 역할인 근육조직 회복이 약해져서 생기는 현상이므로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면 금방 나아집니다. #혈압..

서울 근교 하남 카페 추천 "하우스 플랜트"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하우스 플랜트 날이 좋으면 집에 있기 싫은 건 모든 사람들이 같죠(?) 집 근처 서울보단 여유로운 하남으로 선택. 인스타를 보면서 가고 싶었던 카페인 하우스 플랜트로!! 처음엔 주차장 입구를 못 찾아서 지나쳤지만 건물 바로 뒤쪽에 골목길처럼 들어가는 길이 있어요. #하우스 플랜트_영업시간 매일 / 10:00~22:00 #하우스 플랜트_주차 매장 뒤쪽 골목길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어요~ 건물 바로 뒤쪽에 한 개가 있고 좀 더 가면 또 다른 주차장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생각보다 협소하더라고요:) #하우스 플랜트_메뉴 커피(coffee), 티(tea), 디저트(dessert), 그 외 음료들 등등 많은 메뉴들이 있어요! 배를 채울만한 샌드위치도 함께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야외에도 공간이 많아서 ..

대한민국 1호 국가 정원 "순천만 국가 정원"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순천만 국가정원 위치 : 순천시 풍덕동 오천동 일원(국가정원 1 호길 47) 면적 : 926,992(약 28만 평) 개장일 : 2014년 4월 20일 국가정원 지정일 : 2015년 9월 5일 #순천만 국가정원 입장료 순천만 습지 + 순천만 국가정원의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청소년/군인 6,000원 어린이 4,000원입니다. 하지만!!! 순천시 관광지 통합입장권이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드라마 촬영장, 뿌리 깊은 나무박물관, 자연휴양림 이렇게 6곳을 입장 가능합니다! 성인 12,000원 청소년 군인 8,500원 어린이 5,5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주차 순천만 국가정원은 주차료가!! 무료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의 관람시간 1월, 2월, 11..

황금 빛 갈대 밭 "순천만 습지"를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순천만 습지 #순천만 습지 입장료 순천만 습지 + 순천만 국가정원의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청소년/군인 6,000원 어린이 4,000원입니다. 하지만!!! 순천시 관광지 통합입장권이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드라마 촬영장, 뿌리 깊은 나무박물관, 자연휴양림 이렇게 6곳을 입장 가능합니다! 성인 12,000원 청소년 군인 8,500원 어린이 5,5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순천만 습지 주차 주차료는 선불입니다. 15인승 이하는 3,000원이면 해결됩니다~ #순천만 습지 이용시간 1월, 10월, 11월, 12월 :08:00~17:00 2월 : 08:00~17:30 3월, 9월 : 08:00~18:00 4월 : 08:00~18:30 5월, 6월, 7월, 8월 : 08:00..

강릉에서 느끼는 일몰 맛집 "경포 생태저류지"를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경포 생태저류지 #경포 생태저류지 이용 및 주차 #주차 : 주자창은 넓고 무료입니다. 푸른 메타세쿼이아 길이 이쁘고 8~9월쯤에는 연꽃도 이쁜 장소입니다. 일출 명소인 강릉에서 노을도 이쁜 장소입니다!! 이용방법은 주차를 하고 여유롭게 산책도 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 강릉에 갈 때마다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아침 일찍 와서 일출을 보고 커피, 음식, 관광지를 다 즐기고 마무리를 할만한 장소입니다. 경포 생태저류지의 경우 연꽃과 메타세쿼이아 길도 너무 예쁘게 조성이 되어 있어요.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이지만 사진처럼 노을도 예쁘게 내려앉는 장소예요. 연꽃도 메타세쿼이아 길도 너무 예뻐서 웨딩 촬영하러도 많이 오시더라고요!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으며 산책과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봄 여름..

노란 단풍 든 은행나무길 "강천섬"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강천섬 #강천섬 주차 팁! #내비게이션에 강천섬 주차장이 아닌 "굴암리 마을회관"을 찍고 가보세요~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출발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주차장이 그냥 흙이라 울퉁불퉁해요~ #주차 후에 나무데크로 만들어진 길을 따라 걸으면 금방 도착을 할 수 있어요. #강천섬 이용안내 백패킹의 성지였던 강천섬이 이제는 캠핑 불가지역입니다. 물론 그늘막이나 텐트를 가볍게 설치해도 되지만 6시 이후에는 다 철수해야 합니다!! 원래 취사 금지구역인데 너무 어겨서 아애 금지되었어요! 이젠 야영금지, 백패킹 금지, 취사금지(피크닉은 가능), 낚시도 금지되어있습니다. (지킬 건 지키자고!! 요!!) 넓은 강천섬은 사진 찍기도 좋고 강아지와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예요! 특히 노란 은행나무길이 너무 이뻐요! 서울 근교인..

밤하늘에 별이 모인 곳 강릉의 "안반데기"를 소개합니다.(feat.K-까롱이) [내부링크]

#안반데기 #안반데기 팁 #엄빠가 옛날에는 잘 보였다고 하는 밤하늘의 별!! #이제는 볼 수 없어진 수많은 별 #강원도 강릉에 안반데기를 다녀왔습니다. #별이 예쁜 곳으로 가는 길 찾을 땐 내비게이션에서 "멍에전망대"를 검색해 주세요~ #안반데기 이용 및 주차 #입장료 : 없음 #주차료 : 없음 #특이사항 : 밤길 운전을 잘해야 함. 배추 조심. 너 어어어 무 추움️ #가장 중요한 건!!! 추운 거에 비하여 너 어어어 어어어 무 예뻐요!!! #안반데기 주의사항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별 사진을 찍을 때는 장노출(조리개를 오랫동안 열어놓는 사진 찍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빛이 들어가면 사진이 망... 해요.. 그렇기 때문에 플래시, 손전등 사용 조심해주세요! 또한 안반데기는 사유지예요!! ..

푸른 초록을 간직한 숲! 담양 죽녹원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죽녹원 #담양 죽녹원의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초등학생 1,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주차도 물론 편하게 가능합니다!!!! 죽녹원은 정문과 후문 모두 입장 가능합니다. 정문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후문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78 대중교통을 타고 방문하기엔 정문이 더 좋고 하지만 차를 타고 방문하는 경우는 후문으로 가셔서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죽녹원의 이용시간 죽녹원의 입장시간은요~ 하절기 : 09:00~19:00(입장 마감 18:00) // 3~10월 동절기 : 09:00~18:00(입장 마감 17:30) // 11~2월 휴무일은 따로 없다고 하네요! 이이남아트센터에서는 작은 전시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 색다른 단풍이 속삭이는 곳! "원대리 자작나무" 숲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 이용시간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원대리 자작나무 숲 #입구에서부터 자작나무 숲의 캐릭터 "얀"과 "자무"가 반겨주는 곳! #입산시간이 짧아요!!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하절기 09:00 ~ 15:00 / 동절기 09:00 ~ 14:00 #월요일, 화요일은 쉬는 날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을철 일부와 봄철에는 입산금지 기간이 있으므로 가기 전 꼭 확인하셔야 해요!! #아! 물론 주차도 엄청 편해요~!! #원대리 자작나무 숲의 4계절 #봄에도 이쁘(다)고 들은 자작나무 숲. #여름에도 파릇파릇 초록색으로 물들어 이쁜 자작나무 숲. #가을에도 하얀색 나무에 노랗게 단풍이 들어 색다른 느낌을 주는 자작나무 숲. #겨울엔 하얀 눈과 또 다른 세상의 느낌을 주는 자작나..

경기도 여주의 가을과 어울리는 "티하우스 서하"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티하우스_서하 #티하우스 서하의 영업시간 및 주차 #정기휴무 : 월요일 #영업시간 : 11시~21시!! #주차도 가능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티하우스 서하만의 특별한 메뉴 #카페의 기본인 커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역시 티 하우스답게 티(?)가!! #tea라고 하기보단 茶(차)!! #녹차 #보성녹차 : 보성의 우전녹차로, 푸릇한 향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하동녹차 : 지리산 화개골에서 자란 찻잎으로 만들어 맑고 싱그러운 향이 느껴집니다. # 순천 야생녹차 : 400년 이상 자생한 찻잎을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시원한 기운이 감돕니다. 극소량만 생산되어 티하우스 서하에서만 마실 수 있는 최고급 녹차입니다. #반발효차 #수선 : 잔잔하고 그윽한 난향의 여운이 길게 느껴지는 무이암차입..

가을 단풍만큼 예쁜 억새가 피는 곳! "민둥산"을 소개합니다.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민둥산 #민둥산 코스 추천 : 2코스 #민둥산도 코스가 다양한 산이예요!! #저는 2코스(약 왕복 2시간 30분)로 다녀왔습니다! #가장 짧고 예쁜 억새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코스예요. #증산초교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차를 타고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적어서 편하게 등산하고 날씨도 좋아서 사진도 찍고 완벽한 등산이었습니다. 이제부터 영상과 사진을 듬뿍 자랑해보겠습니다!!! 민둥산 정상 민둥산 억새 단풍도 이쁘게 물든 산도 구경할 수 있어요~ 푸르른 낙엽송과 알록달록 단풍들!! 높이는 1,117m로, 산의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 밭이다. 능선을 따라 정상에 도착하기까지 30여 분은 억새밭을 헤쳐 가야 할 정도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공덕 역 찐 맛집 "호남식당" (feat.K-까롱이) [내부링크]

#호남식당 #공덕역 근처에 일이 있어서 배가 너무 고파서 리뷰만 보고 찾아간 맛집입니다. #공덕역 4번 출구랑 가까이 위치한 순댓국 맛집 호남식당 #공덕 족발골목 안에 위치 한 순댓국 맛집을 간략 리뷰해 볼게요. 공덕 호남식당의 정보!! #영업시간은 매일 아침 6시~저녁 12시까지!! #네이버에 등록된 가격에 비하여 좀 올랐어요. 하지만 오르는 물가에 어쩔 수 없는 모든 가격들. #순댓국 보통이 9,000원 특은 11,000원이었어요. #그 외 머리고기와 편육 순대볶음 등등 다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 뿐!! #먹는 내내 울리는 쿠팡 이츠의 소리!! 배달도 되는 맛집인 게 분명합니다. 순댓국 보통 1그릇씩과 순대 1 접시 시켰어요!!! 조오기~ 보이는 간, 허파, 머리고기는 서비스라는 거!!! 이제 날씨가 ..

혈행개선_눈_기억력까지 도움 주는 오메가 3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오메가 3 #오메가 3란? EPA + DHA의 함량에 따라 #300 mg/일 : 혈액의 중성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응고를 완화시켜 혈전 생성을 억제해준다. #600 mg/일 : 눈 피로도 감소 및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900 mg/일 : 기억력 개선 및 뇌기능 감퇴를 개선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 3의 선택 기준 #식물성 rTG오메가 3 : 동물성 오메가 3은 DHA와 EPA가 더 많이 함유되어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체내 이용률이 높은 식물성 오메가 3이 더 좋습니다. 식물성 오메가 3의 경우는 EPA가 적지만 DHA가 체내에서 EPA로 변환되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rTG오메가 3 : 앞서 출시된 TG형이나 EE형을 보완하여 rTG형은 글리세롤 1개..

빈혈에 도움을 주는 철분제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철분 #철분제란? #헤모글로빈 형성 : 적혈구의 단백질인 헤모글로빈 형성에 주요 구성성분이다. 특히 여성의 월경 시 혈액 손실을 보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근육기능 : 근육에 산소를 제공하는 미오글로빈의 주요 구성 성분이며 근육의 긴장도와 탄력을 유지해 준다. #빈혈치료 : 혈액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임신 후 여성에게 혈액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빈혈이 심하다면 철분제를 고민해야 합니다. #면역강화 : 손상된 세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여 치유 과정을 도와줍니다. #불면증 : 수면습관을 조절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제를 4개월 동안 꾸준히 먹어야 하는 이유 #젊은 사람의 적혈구의 경우 최대 수명이 120일. 즉 4개월 동안 기능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적혈구는 120일 ..

강력한 항산화제 코엔자임 Q10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이란? #미토콘드리아 세포의 구성요소로 항산화제로 많이 이용됩니다. #항산화 작용을 해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즉 피부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정맥, 고지혈증, 고혈압 등 심장 관련 질병을 가진 사람들이 꾸준하게 섭취하였을 때 심장기능의 개선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만성피로는 에너지 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휴식으로도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코엔자임 Q10은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만성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코엔자임 Q10이 많이 함유된 음식? #기름기 많은 생선 : 오메가 3나 6과 같은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에는 코엔자임 Q1..

간 건강에 도움 주는 밀크씨슬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밀크씨슬 #밀크씨슬이란? #간세포 외부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서 간을 보호하며,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합니다. #간에서 해독과 항산화 작용하는 글루타티온을 증가시켜 간 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알코올 분해 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유독물질)를 분해하여 간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류코트리엔이라는 화학 매계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간 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실리마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실리마린은 면역을 강화하여 암, 종양의 성장을 억제시켜 암 발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밀크씨슬 고르는 방법 #유기농 제품 : 농약을 주고 기른 밀크씨슬은 아무리 잘 씻어도 20% 정도의 농약이 잔류된다 합니다. 따라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밀크씨슬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건인증 : 밀크씨슬의 원료는..

면역력 올려주는 유산균의 효능과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유산균 #유산균이란? #장내 환경개선으로 염증 제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며 장내 유익한 유산균이 외부에서 침입한 유해세균을 억제하여 질병 발생을 억제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을 코팅하여 정상적인 면역력 회복을 돕습니다. #멀티 바이오틱스의 경우 여러 종류의 유산균(유익균)들의 조합으로 면역력 증진, 유해균 억제, 소화활동 촉진 등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 구분하기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의 먹이 #신바이오틱스 : 유산균 + 유산균의 먹이 #포스트 바이오틱스 : 유산균 + 유산균의 먹이 + 대사산물 #4세대 유산균 '포스트 바이오틱스' #장 내 환경개선 : 신바이오틱스에 대사산물까지 포함된 4세대 유산균으로 위산과 담즙의 영향을 받지 않고 유산균의 대사과정 없이..

눈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루테인 #루테인이란? #루테인 : 음식을 통해서만 흡수할 수 있는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되는 성분입니다.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된 루테인은 자외선이나 외부로부터 블루라이트를 흡수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을 보호하고 노안이나 백내장 등의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지아잔틴 : 루테인과 함께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카로티노이드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20대, 30대를 지나면서 황반색소 밀도가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황반 변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황반색소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으므로 영양제로 흡수를 해주어야 좋습니다. 황반과 수정체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여 퇴행성 반증, 노인성 백내장을 예방합니다. #아스타잔틴 :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혈색을 맑..

구석구석 도움 주는 비타민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비타민 #종합비타민이란? 종합비타민이란 13가지의 비타민과 16가지 이상의 미네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로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 드시는 분이라면 종합비타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비타민과 어떤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냐에 따라 "철분이 많다면 젊은 여성이나 임산부에 적당하다", "칼슘의 비율이 높다면 중장년층에게 적당하다", "아연이나 항산화 성분이 많다면 남성에게 좋은 비타민이다", "비타민A는 흡연자의 혈액에서 직접 산화하여 세포를 공격하고 암세포를 생성하기 때문에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은 것이 좋다" 등의 고르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비타민의 종류별 효능 #비타민 A #피부와 상피세포를 ..

익혀 먹는 토마토에 많이 있는 라이코펜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라이코펜 #라이코펜이란? 라이코펜이란 토마토, 구아버, 사과 등에 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토마토는 2005년 미국의 시사주간지 에서 발표한 10대 항산화 식품의 하나로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라이코펜의 효능입니다. 라이코펜은 다이어트, 기미, 주름, 방광암, 항산화 예방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라이코펜의 효능 #항산화 작용 :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피부의 기미, 주름을 개선하고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의 노화 및 피부 경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에서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은 치매와 파킨슨병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심혈관 개선 : LDL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고혈압과 관상동맥 질환, 심장질환을 ..

성인 남녀에게 필요한 영양제 추천 및 효능 (feat.K-까롱이) [내부링크]

#성인 남녀 영양제_추천 #철분 #헤모글로빈 형성 : 적혈구의 단백질인 헤모글로빈 형성에 주요 구성성분이다. 특히 여성의 월경 시 혈액 손실을 보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근육기능 : 근육에 산소를 제공하는 미오글로빈의 주요 구성 성분이며 근육의 긴장도와 탄력을 유지해 준다. #빈혈치료 : 혈액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임신 후 여성에게 혈액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빈혈이 심하다면 철분제를 고민해야 합니다. #면역강화 : 손상된 세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여 치유 과정을 도와줍니다. #불면증 : 수면습관을 조절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제의 자세한 정보 Click] 빈혈에 도움을 주는 철분제의 효능 및 구매 방법 (feat.K-까롱이) #철분 #철분제란? #헤모글로빈 형성 : 적혈구..

남자영양제 추천 및 효능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남자영양제_추천 #오메가3 EPA + DHA의 함량에 따라 300mg/일 혈액의 중성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응고를 완화시켜 혈전 생성을 억제해준다. 600mg/일 눈 피로도 감소 및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900mg/일 기억력 개선 및 뇌기능 감퇴를 개선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의 자세한 정보 Click] [오메가3 바로 구매 링크 Click️] #밀크씨슬 밀크씨슬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실리마린과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하고 재생능력을 올려줍니다. 실리마린은 엉겅퀴씨앗에서 추출되며 다양한 독성물질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막고 세포를 재생합니다. [밀크씨슬의 자세한 정보 Click] [밀크씨슬 바로 구매 링크 Click️] #라이코펜 눈건..

육아의 필수 템! 유모차 잘 고르는 방법 (feat.K-까롱이) [내부링크]

#디럭스유모차 #사용나이 : 생후 3개월~4.5세정도 #무게 : 8~15kg #등받이 각도 조절 : 150도~180도 #장점 : 뼈대가 튼튼하고 넓기 때문에 아이에게 안정적입니다. 또한 바퀴가 크고 서스펜션도 좋기 때문에 충격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흔들림증후군에 가장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도블럭이나 비포장도로 등에서 우리아기에게 충격이 최대한 적가 가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고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튼튼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무게가 많이 나갑니다. 이로 인하여 엄마 혼자 주행하기도 매우 힘든 중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차에 싣고 내리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주거형태나 용도를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휴대용유모차 #사용나이 : 생후 6개월~4세정도 #무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