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c의 등록된 링크

 kcs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음으로 노래 찾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평소에도 노래를 좋아하는 편이라, 티브이나, 길거리, 카페 등에서 좋은 노래를 듣게 되면 그 노래 제목이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여러분은 이런 상황일 때 어떻게 하시나요? 음은 알지만 제목을 모를 때 사용하기..

햇반 데우는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햇반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야외로 놀러 가거나, 펜션으로 갔을 때, 집에서 밥하기 귀찮을 때 햇반을 즐겨 사용하는데요. 가끔은 제가 한 밥보다 맛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

크롬 시크릿 모드 하는법! [내부링크]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중요한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할 때 아무래도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한번쯤 걱정해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인터넷이 발전해서 정보화 시대가 된 만큼 생활하기에는 편리하지만 아..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SNS가 현대사회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죠? 트위터는 좋아하는 가수를 팔로잉하여 응원할 수도 있고,  마케팅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또 일상이나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할 수..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과 매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도널드 맥모닝 시간을 가지고 왔어요. 바쁜 출근길, 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맥모닝 세트가 맥도날드에서 인기인데요. 기름진 햄버거 패티대신 담백하고 저렴하게 모닝세트를 즐길 수..

롯데슈퍼 영업시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 정보인 롯데슈퍼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롯데슈퍼는 홈*러스나, *마트처럼 대형 마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자주 이용하는 마트인데요. 저처럼 롯데슈퍼를 이용하시는 분들..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보이나요?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앱 하면 카톡이 있지요. 채팅 프로그램이었던 카톡이 지금은 카톡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되었는데요. 많은 장점들이 있는 카톡 하지만 카톡에도 단점이 있는데요..

CJ 대한통운 상세조회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J대한통운 상세 조회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우리가 제일 반기는 문자는 아마 택배의 배송 문자일 거예요. 요즘 택배를 주문하면 거의 CJ대한통운으로 배송을 해주는데요. 쇼..

DWG PDF 변환하는법 [내부링크]

일하다 보면 웹이나 이메일로 자료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수신받기도 하는데요. 가끔 dwg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아보신 경험 있으실 거예요. dwg 파일 형식을 보기 위해선 캐드 프로그램이나 뷰어를 이용해야..

엑셀 퍼센트 수식 계산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퍼센트 수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데요. 데이터를 셀이라는 곳에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셀끼리 수학적 연산이나 조건문을..

옥천HUB간선상차의 반복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은 옥천 HUB 간선 상차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 택배 조회를 할 때면 눈에 띄는 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옥천 HUB입니다. 옥천은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대한통..

CELL 파일 열기 어떻게 할까요? [내부링크]

웹에서 필요한 자료를 받거나 중요한 문서들을 공유받을 때 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문서 프로그램들로 작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cell 확장자 파일은 한컴 오피스 한셀에서 작성한 문서를 저장할 때 생성된..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통화 중 대기 설청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통화중 대기의 뜻은 만약 본인이 전화를 하고 있는데 다른 사람, 즉 중요한 사람에게 연락이 왔다면 통화를 하고 있는..

팝카드 잔액조회하는법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소년들이 자주 사용하는 교통카드 팝카드 잔액 조회하는 법 알려 들려고 합니다. 팝카드는 보통 편의점에서 충전을 하고 팝카드 잔액조회도 하는데요. 오늘은 편의점이 아니더라도 핸드폰을..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우리 몸은 시간과 휴일을 따르지 않고 아프지만 처방전을 받아서 약을 구입할 수 있는 약국은 휴일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요일 약국 문 여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연봉 7000 실수령액은? 2021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가 바뀔 때마다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연봉! 오늘은 연봉 7000 실수령 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수고하는 직장인들이라면 궁금할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연봉 실수령액이요..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간단하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우리가 금융거래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이 바로 신용등급인데요. 신용등급은 금융기관이나 개별 증권들에 대한 신용 평과 기관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부여된 것을 신용 등급이라고 합니다. 금융거..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주운전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음주운전은 정말 나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정말 위험하고 해서는 안 되는 행위인 것 같습니다. 먼저 음주 운전 시 부과되는 과태료에..

불법주차 견인 신고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불법주차 견인 신고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가구당 자가 용수가 많아지다 보니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가구도 많아지다 보니 주차 공간이 부족해지고 가끔 아무 데나 주차를 해버리는 무개념..

스타킹 데니아 무슨뜻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분들이 스타킹을 구매할때 보이는 숫자+D표시 즉  스타킹 데니아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숫자+D표시는 스타킹 데니아의 정도를 표시하는 마크로 스타킹 특히 검정 스타킹을..

연금 복권 추첨시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요즘 많은분들이 동행복권(로또)와 연금복권을 구입하시는데요. 저도 매주 구매는 하지 않고 있지만 가끔 좋은꿈을 꾸거나 혹시나 해서 한두번 구입한 적이 있는데요. 역시나 매번 낙점해서 그냥 저는 그런 운이..

PDF DWG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변환하는 법 [내부링크]

PDF으로 받은 도안을 오토캐드에서 열려면 DWG파일로 변환해야 하는데요. 반대로 DWG 파일을 클라이언트에게 보내야 할때는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지난번에는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법을..

인스타 보관해제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요즘 인스타그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검색보다 친구를 통해 내가 올린 사진들이 공유되는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로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트 노출이 쉬운 편인데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내부링크]

이사를 갈때나 올때, 혹은 집에 새로운 가전제품, 가구가 들어올 때 전에 사용하던 헌 제품은 대형 폐기물로 버리게 되는데요. 대형폐기물은 스티커를 부착해서 버려야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 하지만..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이렇게만 하세요! [내부링크]

네이버카페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많아서 흥미가 있는 이곳저곳에 가입하다 보니 카페 가입수도 많아지고 그에 따라 광고 쪽지들도 엄청 날아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카카오뱅크 Swift code 영문은행명확인 간단하게 [내부링크]

해외에서 카카오뱅크로 외환거래를 하려면 카카오뱅크 Swift code 영문은행명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외환업무를 시티은행과 제휴하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시티은행의 은행명과 Swift code가..

엑셀 창 여러개 입력해서 편하게 진행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엑셀 창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 이제까지 창이 1개 이상 분리가 안된다고 알고있었는데 그게 아니였더라구요. 지금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즘 엑셀 창이 1개 이상으로 분리되..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하는방법을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두종류의 방법이 있으니까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셔서 내 컴퓨터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을 해보세요! 그래픽..

엑셀 원단위 절사방법 간단하게 진행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원단위 절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원단위 절사는 반올림과 달리 원단위를 잘라서 버리는 것인데요. 보통 엑셀 원단위 절사를 할때 ROUNDDOWN 함수를 사용하는데요. 이것 외..

엑셀 퍼센트 수식 알아보기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소수는 퍼센트와 표기 방식이 다르지만 이미 어떠한 수의 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0.40면 40%와 표시형식이 다를뿐 동일한 비를 나타냅니다. 오늘은 엑셀 퍼센트 수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여권 만료일 조회 간단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이 없이도 내 여권 만료일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정부24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역시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인 만큼 집에서 보안프로그램만 설치한다..

여권번호 조회방법 간단하죠? [내부링크]

쌀쌀하고 추운 날씨 따듯한 라면 한그릇 끓여먹기 좋은시간이네요. 오늘은 내 여권번호 조회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정부24는..

한글 형광펜 인쇄 하는법 [내부링크]

한글오피스에서 형광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제는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으로 색색이 표시할 수 있어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글 형광펜 인쇄도 가능..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해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이용객을 늘리기 위해서 온누리 상품권들이 발행되었는데요. 60%이상 사용하면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점과 40% 소득공제 해택이 있어서 많..

민방위 사이버 교육 어떻게 하나요?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 한번 즘 받아 보았을 민방위 훈련! 현재 2019년에는 아직 교육이 시작 안되었는데요. 민방위 5년차부터 만40세이하는 민방위 훈련을 인터넷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알고 계신..

돈벌레 나오는 이유 왜 나올까요? 알아보자 [내부링크]

돈벌레 나오는 이유에 대해 오늘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지네같이 생기고 30개가 넘는 다리를 가지고 있는 징그러운 돈벌레 또는 그리마!  몸길이는 2cm에서 7cm까지 큰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그리마라는 이름..

군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쉽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군 운전 경력증명서는 자동차보험료 할인할때나 취업관련 운전경력확인, 면허갱신 자격확인할때 필요한데요. 전에는 국군수..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방법 이렇게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전입세대열람권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전입신고가 가능하고 등본이라던지 여러가지 문서들을 정부 24를 통해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정부 24로 전입세대열람..

방짜유기 닦는법 간단하죠? 이렇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 선물로도 찾으시거나 어르신들 선물로 많이 찾으시는 흔히 놋그릇이라고 하는 방짜유기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짜유기는 1200도가 넘는 고온에서 구리와 주석을 섞어 만든 놋..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손쉽게 현명하게! [내부링크]

국민 연금은 4대 보험중에 하나로써, 건강보험, 고용보험등과 같이 월급에서 자동으로 납부가 되는데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65세 이후에 연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으니 꾸준히 납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간단하게 그리고 현명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 분포하고 있는 해충 중 우리가 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권연벌레 퇴치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권연벌레는 몸길리 3mm내외로 둘레가 넓은편으로 긴 타원형처럼 생겼습니다..

스푼라디오 pc 방송 가이드 이거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스푼라디오 pc 방송 가이드 스푼라디오는 누구나 라이브 방송이나 캐스트 방송을 할 수 있는데요. 스푼라디오는 어플이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방송을 할 수 있지만 보다 전문적으로 방송을 하고 싶으신..

아이코스 AS센터 연락처, 찾는법 등등 정보 정리 [내부링크]

전자담배인 아이코스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아이코스 as센터 찾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코스는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길 수 있겠죠? 아이코스 as센터 찾는 법은 간단한데..

깨비키즈 타자 연습하기 프로그램 다운 [내부링크]

처음 인터넷이 잘 안되던 시절 컴퓨터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저도 예전에 참 재미있게 했던것 같은데요. 요즘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대신에 인터넷으로 직접 연결해서 하는..

멜론 스밍횟수 확인 이렇게 쉽게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멜론을 이용해 스밍하다 보면 내가 얼마나 했는지 몇번 들었는지 궁금해 질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멜론 스밍하는법에 이어서 멜론 스밍횟수 확인하는 법 가지고 왔습니다. 가끔 팬..

2021년 주휴수당 계산법 조건과 최저시급까지 고려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하반기를 시끄럽게 했던 최저임금의 인상에 대한 이야기와 그에 따라 주휴수당 계산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최저임금이 제도란 근로자의 생활의 안정과 일의 능률을..

볼펜자국 지우는법 이렇게 지우면 정말 쉽네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일을 하다가 아니면 공부를 하다가 또는 아이들이 장난을 치다가 옷에 볼펜 자국을 남겨서 옷을 버린 경험 해보셨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참 난감하고 곤란한 경험이었을 거라 예상해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볼..

택시비 계산기 이렇게 쉽게? 미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이 낯선 지역에 가셔서 택시를 이용할 때 택시비가 얼마가 나올지 예상해 보실 수 있도록 택시비 계산기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택시비 계산기라고 키..

토스 환전 수령 어디서? 언제? 어떻게? 하는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 환전 수령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스 환전 서비스는 현재 1인 1회에 한해서 주요 통화인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럽 유로를 100%의 우대율로 환전을 해주고 있는데요..

깨진유리 버리는법 쉽게 하자 [내부링크]

유리는 항상 깨지지 쉽죠? 그렇기 때문에 항상 조심스럽게 유리를 다루지만 실수로 떨어트리거나 손에서 미끄러져서 땅에 떨어지는 순간 산산이 부서지기 쉬운데요. 깨진 유리 버리는 법 어떻게 처리할지 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