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atum7의 등록된 링크

 kdatum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LG화학 배터리사업부 물적분할 주총통과 [내부링크]

LG화학 배터리사업부 물적분할 주주총회 승인 LG화학은 석유화학, 2차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 중 전지, 즉 배터리 사업부를 물적분할 하기로 하였습니다. 물적분할이란, LG화학의 배터..

맙소사... 빅히트 추가상장 [내부링크]

빅히트 추가상장 매일 매일 주가 하락의 신기원을 쓰고 있는 빅히트입니다. 현재도 시총이 5조로 한국의 모든 엔터 회사들의 시총을 합친 것보다 높죠. 심지어 CJ E&M 보다 높은 웃지 못할 현상이... 아직 공모가..

인터넷으로 내용증명 보내는법! (ft. ePOST) [내부링크]

내용증명은 어떤 내용의 문서를 언제 발송했는지 우체국이 증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임대인, 임차인 사이에 법적 분쟁이 많아지면서 더 발송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통상적으로 서류를 작성한 다음에 우체..

비상장주식 매매하는 법! (ft. 38) [내부링크]

비상장주식 매매하는 법 최근 IPO가 흥하면서 비상장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실 분이 많죠. 대충 회사 이름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블로그를 보고 거래하는 경우도 많은데, 해당 중개사가 주는 시세를 그대로 받아야..

소송 결과, 상태 확인 하는 방법! (ft. 나의 사건검색) [내부링크]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소송 결과는 어떠한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만 알면 되는데요, "사건번호" "당사자 이름" 두 개만 알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나..

미국주식 투자 - 좋은 유튜브 모음(ver. 1)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할 때 구독해서 보면 좋은 유튜브 채널 추천드립니다. 코로나19 이후 미국주식 시장이 엄청나게 상승했죠. 최근에 조금 떨어지긴 했는데 대선 이후 엄청나게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이효석의 ID..

나이키 럭키 드로우! (Lucky Draw) [내부링크]

오늘 나이키 공홈에서 거의 최근 이래에 가장 많은 Draw가 열립니다. Draw는 추첨을 해서 당첨된 사람이 신발을 살 수 있는 정책인데요, 저는 매일 공홈에 들어가서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당첨은 안 됐지만요..

내 아파트 대지지분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재건축 아파트를 매수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내 아파트의 대지지분이 얼마인지 확인 해야 합니다. 등기부를 떼보는 것도 좋지만 발급할 때 천 원이 들기 때문에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뒷광고를 피하기 위해 광고인 것을 밝히는 방법 (광고문구 예시) [내부링크]

뒷광고 때문에 말이 많습니다. 블로그를 수입화하는 것은 불법이 아닌데요, 광고인 것을 반드시 표시해줘야 합니다. 표시광고법에서는 광고인 것을 밝히라고 하기 때문이죠. 경제적 이해관계를 밝혀야 하는데요,..

쉽게 부동산등기 열람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할 때는 반드시 등기부를 확인해야 한다. 매매할 때도 당연히 확인해야 하지만, 임대차 거래할 때도 반드시 필요하다. 확정일자를 받고 전입신고를 하더라도 선순위 근저당권이 있으면 후순위로 밀..

투자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투자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투자자들은 반드시 자신이 투자하려는 상품의 세금체계를 이해하고 투자해야 한다. 자신이 소유한 법인에서 배당을 2천만원 받고 있다면, 그 다음 배당주 투자는 수익률이 절반..

공짜로 국내/국제 거시경제 동향을 알아보자 (feat. 경영연구소) [내부링크]

다들 경제 공부 한다고 하지만 인기 있는 블로그 몇 개만 보고 공부했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음. 물론, 블로거 중 투자철학, 뷰를 배울 사람이 많음. 그렇지만, 진짜 경제동향/예측으로 밥 벌어먹는 사..

진짜 변호사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변호사 3만명 시대가 됐다. 변호사가 많아지는 만큼 사기꾼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자기가 변호사라고 하는 사람이 진짜 변호사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 번째 방법 "법률신문 법조인대관" https://www.la..

부동산 세금계산하는 꿀팁 (feat. KB리브온) [내부링크]

부동산을 거래하려면 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든다. 사려고 하면 <취득세>, <증여세> 사고나면 <종합부동산세> 팔려고 하면 <양도세> 세금은 일반인이 계산하기에 정말 어렵고, 매번 부동산 관련 세금 법령이 개..

재건축 실거주 2년 요건 설명! [내부링크]

재건축 실거주 2년 요건 때문에 말이 참 많다. 2년을 거주해야지만 분양권이 나오게 된다. 40년 가까이 된 아파트에서 갑자기 살려면 힘든 경우가 많아서 집주인이 걱정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올해가 가..

아파트청약 쉽게 하는 방법 (feat. 청약홈) [내부링크]

우리 시대의 마지막 남은 진짜 로또 아파트 청약을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예전에는 청약이 <아파트투유> 에서 진행됐다면, 이제는 한 곳으로 통일됐습니다. 바로 "청약홈" https://www.applyhome.co..

정부에서 보고 있는 금리와 부동산 가격의 관계 (feat. 김현미 장관) [내부링크]

김현미 “9.13 대책 이후 시장 안정됐으나 금리 인하되면서 시장 상승 전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22&aid=0003515952 김현미 “9.13대책 후 시장 안정됐으나..

Money Midstream [내부링크]

돈은 흘러야 가치가 있다. 돈이 흐르고 있는 곳에 서있고자 함 가정과 기업이 열심히 벌어들인 돈을 어떻게 하면 적절한 곳에 흐르도록 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블로그 다운스트림에서 업스트림으로 올라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