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post의 등록된 링크

 kdpo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라운드: 월드] 달아오르는 ‘아트테크’ [내부링크]

미술 작품으로 재테크를 한다? 달아오르는 ‘아트테크’ 지난달 열린 서울옥션 경매에서 시작가 4억 8000만 원에 나온 ‘물방울 화가’ 김창열 화백의 작품이 10억 4000만 원에 낙찰되며 작가 최고가 기록..

[라운드: 월드] 장외 주식거래가 뭔가요? [내부링크]

벌써 1주에 180만원, 장외 주식거래가 뭔가요? 자~알 성장한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것을 기업공개(IPO)라고 해요. 작년에는 BTS로 유명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게임즈, 교촌에프엔비 등의 기업공개..

[No.32] 2월 8일(월) 라운드 뉴스레터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라운드 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2. 8. 월 #취업선호도논란 #부활싸이월드 #장외주식거래 #클럽하우스 #초보자취러꿀팁 #반려동물설맞이 #하몽인기왜일까 #틱톡대항마 #환경파괴과자..

초보 자취러, 원룸 구하기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독립을 마음먹은 라운더 여러분들! 나만의 공간에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살아간다는 것이 왠지 모르게 설레고도 들뜨죠? 그렇지만, 당장 내일 계약해야 한다면 두렵기도 할 거예요. '나 혼자 산다!' 선언한 라운..

ROUND 라운드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ROUND 소개 |  ROUND 활용Tip |  지난 ROUND 라운드 ROUND는 뉴스와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라운더들이 세상과 조금씩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어렵고 복잡했던 뉴..

ROUND 라운드 뉴스레터 다시 보기 [내부링크]

라운드(ROUND)는 뉴스와 소식들을 큐레이션 하여 돈과 세상 사는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라운더들이 세상과 조금씩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어렵고 복잡했던 뉴스와 소식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두 번..

라운드 자투리 World [내부링크]

붕어빵 만들고 젤리도 팔아요, 눈물의 BAR 살아남기 코로나19가 진정되려면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친구들과 분위기 좋은 곳에서 칵테일 한 잔으로 웃음꽃을 피웠던 바들도 폐업과 휴업이 계..

[No.31] 2월 4일 라운드 뉴스레터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라운드(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2. 4. 목 앱으로 주식을 매매하며 주린이가 된 라운더 여러분들! 다음은 주식부자가 될 차례에요. 우리 함께 코로나 19 터널을 지나 빛을 볼 주식..

주세포 탈출 기념 투자 TIP : 터널을 지나 빛을 볼 주식은?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세포였다가, 이제 막 주린이가 된 라운더분들 많으시죠? 다음은 주식부자가 될 차례인데요. 그러나 주린이가 수익내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 무조건 ‘삼성전자’만을 고집하는 경우가 많더..

[No. 30] 2월 1일 라운드 뉴스레터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라운드(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2. 1. 월 주식을 모르면 친구들과의 SNS 대화도 어려운 세상이죠? 걱정 NO! 어렵지 않아요. 평소 좋아하는 기업을 스마트폰으로 딱! 1주라도 직접..

잘 모르면 배우면 돼요! 주린이 첫 걸음 [내부링크]

서울에 집 언제 사나... 자괴감이 드는 A양 (서울 거주, 27) "집뿐이 아니에요. 코로나 19 끝나면 여행도 가고 싶고, 결혼 자금도 마련해야 하는데. 저금리 시대, 차곡차곡 모아 목돈 만든다는 말도 옛말이죠. 친..

[No.29] 독립을 위한 부동산 지식사전!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01. 28. 목 #전세월세 #자취독립 #집밥 #MZ쿠킹 #동학개미 #불법스팸 #스마트폰 #자급제폰 #테슬라 #아이언맨 #명절선물 #웹툰드라마화 #라이언진라면굿즈..

자취 독립, 전세가 맞을까? 월세가 맞을까? [내부링크]

독립 예정인 라운더 여러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다달이 나가는 월세는 너무 아까운데, 전세 자금은 턱없이 부족하기만 하고... 걱정이 많으시죠? 정리해 드릴 테니, 누구보다 똑소리 나게! 우리의 보금..

라운드 World 자투리 (1/25.월) [내부링크]

세계 최초 수상 도시의 첫 주민이 되어 주세요 바다 위를 떠다니는 물 위의 도시가 있다고요? 한 다국적 건설사에서 c카리브해에 위치한 바하마에 세계 최초의 수상도시를 건설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

c [No.28] 연말정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01. 25. 월 #연말정산비법 #월세소득공제 #부동산블루 #전기차전쟁 #미성년자주식급증 #재택근무 #2021교통법규 #코로나레드 #넷플릭스 연말정산은 처음이..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하는 연말정산 노하우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매년 하는 연말정산!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월급이, 또 누군가에게는 13월의 폭탄이 될 수 있죠. 나는 사회 초년생이라, 연말정산이 너무 낯설다~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연말 정산, 무엇이..

[No.27] 예능으로 주식 공부해볼까요?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편하게 보기 2021. 01. 21. 목 #개미는오늘도뚠뚠 #주식예능 #이제는라방시대 #백신여권 #미라클모닝 #넷마블트럭시위 #트럼프트위터 #김치종주국 #집콕바른자세 홍반꿀·딘딘..

예능으로 주식 배우기 <개미는 오늘도 뚠뚠> [내부링크]

주식 열풍이 대단합니다. 역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주식시장으로 지금 이 시간에도 청년 개미들이 몰려들고 있어요. 주린이를 위한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들도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이건 정말 재미있..

[No.26] 가만 두면 가마니 되는 퇴직연금?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1. 1. 18. 월 #공매도논란 #위기의스타벅스 #초식인류 #DC형퇴직연금 #눈오리집게 #의장님 #노노카열풍 #LG스마트폰 주식 공매도 3월부터 허용 절대 안돼! 동학개미들..

가만 놔두면 가마니 되는 퇴직연금, DC형으로 불리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우리는 아무것도 몰랐던 퇴직연금의 세계에 대해 알아봤어요. 퇴직연금도 조금만 신경 쓰면 은행 이자보다 더 높은 수익률로 나의 경제적 자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최근 퇴직연금 가입 현황에..

World News 자투리 (CES 개막, 카드포인트 현금화) [내부링크]

사상 첫 온라인 개최 CES, 희한한 기술도 많아요 미국 현지시간으로 11일 CES가 개막했어요.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기술 전시회여서 미리 기술의 흐름을 볼..

[No.25] 퇴직연금 그것을 알려주마!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1. 01. 14. 목 #카드없이할부 #충전기는별매 #웹툰웹소설한류 #퇴직연금 #인기해외주식 #철인왕후 #저가5G요금제 #영화관플렉스 신용카드 없어도 무이자 할부 가능해..

[No.24] 너를 알기 위한 재테크 첫걸음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1. 01. 11. 월 #치느님이보우하사 #직원감시 #K플릭스 #가계부쓰기 #무알코올맥주 #호피무늬 #일본차추락 김치, 비빔밥 제치고 선호도 1위 코리안 치느님 인기 이제..

[No.23] 적게 일하고 많이 벌어야 해요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1. 01. 07. 목 #바뀌는금융제도 #확찐자 #비트코인 #슈프림vs피치스 #보험왕라이언 #경제적자유 신용카드 발급 수능 커트라인은? 576점부터 합격! 금융 문맹이 되기..

[No.22] 우리가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1년 1월 4일 ROUND HASH # #경제적자유 #작심삼일 #전기요금변경 #테슬라죽이기 #느려진LTE #인구감소 우주토끼의 머니머니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는 우리가, 돈을..

[No.21] 새해엔 통장 쪼개기를!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31일 ROUND HASH # #통장쪼개기 #8만전자 #배달의민족 #요기요 #치킨의부활 #LP재인기 돈화문 사오정의 Tick Tick 경제적 자유의 첫 걸음, 통장 쪼개기..

[No.20] 부동산 vs 주식, 승자는?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28일 ROUND HASH # #부동산vs주식투자 #올해의뉴스 #NAVER #전기차 #K-만두 돈화문 사오정의 Tick Tick 부동산 vs 주식투자, 최후의 승자는? 우리가..

[No.19]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24일 ROUND HASH # #파이어족 #애플vs테슬라 #마윈발언 #미디어커머스 #오레오마케팅 우주토끼의 머니머니  파이어족이 되고 싶어요! 2015년부터 일을..

파이어족이 되고 싶어요! [내부링크]

작년 말 파이어족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습니다. '경제적 자유(Financial Independence)'와 '이른 은퇴(Retire Early)'의 2가지 단어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용어라고 하는데 저는 아직도 용어랑 의미..

[No.18] 미국 주식 뭘 사야 하죠?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21일 ROUND HASH # #미국주식 #서학개미 #성탄트리 #로빈후드 #로봇기술 #스마트폰 #스포티파이 #유튜버 미국 주식투자의 5가지 매력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

미국 주식투자의 5가지 매력 [내부링크]

국내 주식 시장만 알고 있는 제가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출발은 친구의 권유 때문이었습니다. 친구는 몇 년 전부터 만날 때마다 미국 주식을 투자했을 때의 좋은 점을 저에게 시도 때..

[No.17] 주식은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17일 ROUND HASH # #주식 #평생직장 #렌탈시장 #랜선회식 #구글먹통 #사이버펑크2077 #플래시 주식은 어렵지 않아요~ 올 해 코로나19와 더불어 많이 듣고 봤..

주식은 어렵지 않아요~ 주식의 이해와 기초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만든 주식 BOOM?! 올해 코로나 19와 더불어서 많이 듣고 봤던 단어는 삼성전자, 셀트리온, 주식, 동학 개미… 였던 것 같아요. 저도 올해 코로나 사태로 주식시장 폭락할 때 주식시장에 뛰어든 신종..

[No.16] 연금저축 가입 할까? 말까?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14일 ROUND HASH # #연금저축 #흑자인생 #디즈니플러스 #전통주 #슈퍼앱 #에어비앤비 #재택근무 연금저축 가입 할까? 말까? 최근 원리금이 보장되는 예금,..

나만 몰랐던 연금저축 활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어서 ‘연금저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계속하도록 할게요. ‘연금저축’은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대비하기 위해서 개인이 자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제도예요. 매월 일정 금액 또는 자유로운 납입을..

[No.15] 12/7(월) ROUND Newsletter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웹에서 보기 2020년 12월 10일 ROUND HASH # #연금저축 #인기검색어 #네이버쇼핑 #영화관 #에어팟맥스 #작업복패션 #공인인증서 연말정산 최고의 무기 '연금저축' 연말정산 시즌이..

연말정산 최고의 무기 '연금저축' Part 1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소득공제, 세액공제를 한 푼이라도 더 받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지금이라도 어떻게 하는 것이 연말정산을 잘하는 방법인지를 질문하곤..

[No.14] 12/7(월) ROUND Newsletter [내부링크]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연말정산 #Z세대혁명 #배달전쟁 #LVMH #루이비통 #승리호 #넷플릭스 #애플갑질 연말정산, 이것만은 알고 받자! 연말정산은 국가로 먼저 낸 세금을 돌려받는 환급의 개념이라고 생각..

연말정산, 이것만은 알고 받자!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2020년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어요. 아직도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같은 단어들이 어렵게 느껴지세요? 연말정산을 처음 해야 한다거나 해보긴 해봤는데 무슨 내용인지 모르고 해 봤던..

[No.13] '13월의 월급' 배당주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10분만에 읽어보는 돈이야기 10분만에 읽어보는 돈이야기 (2020. 12. 3.) 13월의 월급 배당주 투자 뽀개기 회사가 1년동안 장사를 해서 돈을 벌게 되면 수익을 회사의 주인인 주주들에게 나누어 주는 '배당'..

'13월의 월급' 배당주 투자 뽀개기 [내부링크]

역사상 최고를 경신하고 있는 주식시장 때문에 "나도 한번 주식을 사볼까?" 하는 마음이 들 때가 많을 거예요. 그렇지만 너도나도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질 때가 주식이 떨어질 때라는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불안..

[No.12] 매일 커피 한 잔 대신 투자를 한다면?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12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30.) 아인슈타인도 인정한 '복리의 마법' 만약 언덕 위해서 조그마한 눈덩이를 굴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인슈타인도 인정한 '복리의 마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스노우볼 이펙트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단리 이자’, ‘복리 이자’ 라는 말은 들어보셨나요? 이번에는 ‘복리 효과’와 ‘복리’라는 개념이 자산 관리에서 왜 중요한지를 알아보도록..

[No.11]도대체 ISA가 뭔데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11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26.) 도대체 ISA가 뭔데 난리야? 우리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 찾기. 너무 어렵죠? 바빠서 찾을 시간도..

도대체 ISA가 뭔데? [내부링크]

시간이 지날수록 금융소득에 대해 내야 하는 세금이 늘어나는 분위기예요. 안 그래도 부족한 내 자산을 지키기에도 바쁜데 세금까지 오른다고요? 그래서 세금을 적게 내는 비과세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

[No.10] 국내 부자들의 자산관리 비법은?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10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23.) 국내 부자들의 자산관리 비법은? 우리나라에서 부자는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했느냐로 나눠..

국내 부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배워봅시다 [내부링크]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아요. 바구니를 놓쳤을 때 모든 것이 끝장나니까.” 포트폴리오 이론으로 노벨 경제학상을 받았던 예일대 교수 제임스 토빈이 당신의 업적을 간단하게 설명해 달라는 기자들 질문에..

[No.9] 금융 친구 4명은 알고 갑시다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name%$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9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19.)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 친구 4명은? 우리들이 평생 해야 하는 게 자산 관리예요. 자산 관리를..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 친구 4명은? [내부링크]

자산 관리는 평생 해야 합니다. 내가 입고 먹고 자고 이런 모든 것에 다 돈이 들어가니까요. 자산 관리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 보면 자주 보게 되는 금융 친구들 4명이 있습니다. 현금, 주식, 채권 그리고 원자재...

[No.8] 2030이 금융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8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16.) 금융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10년 경제 위기설이라는 게 있어요. 1997년, 2008년에 이어 올해에도..

'위기가 곧 기회' 금융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올해 초 코로나 19 사태가 심각해질 때만 해도 주식시장이 무너질 것으로 예측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주식시장은 실물경제가 좋아질지 나빠질지 아주 기민하게 보고 있다가 먼저 반응하는 시장이라고 생각하시..

[No.7] 금융업 뒤흔드는 MZ세대 빠워~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벌써 목요일이네요! 오늘도 $%name%$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읽어볼만한 뉴스와 정보를 큐레이션 해드립니다. <텐미닛 뉴스레터>에 10분만 투자하세요! 뉴스레터 구독하..

행복한 부자로 살아가려면? (YOLO vs. FIRE part 2) [내부링크]

예전에 화장품 회사의 연구원에게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조금만 더 똑똑했다면 우리 회사는벌써 문 닫았을 거라고요. 이게 무슨 의미일까요? 보통 화장품 회사들은 제품 라인업을 다..

[No.6] 통장 뽀개기? 통장 쪼개기!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 ·금융 뉴스레터 날씨가 다시 추워졌네요. 그래도 여러분은 이른 아침부터 위험한 이불밖 세상으로 나서야 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뛰어가야 하니깐요. 도 도와드리겠습니다!..

[No.5] 행복한 부자가 되려면?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 ·금융 뉴스레터 전 세계가 미국 대통령 선거로 시끌벅적하네요. 세상이 아무리 시끄러울지라도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가야겠죠? 오늘도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를 보내드립니다! 오..

[No.4] 욜로족 vs. 파이어족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 ·금융 뉴스레터 벌써 11월의 첫 주가 시작했네요! 오늘도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큐레이션된 <텐미닛 뉴스레터>에 10분만 양보하세요. 오늘의 Keyword : 욜로족 vs. 파이어족 [텐..

욜로족 vs. 파이어족(YOLO vs. FIRE part 1) [내부링크]

자본주의 사회 소비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 있습니다. 니즈를 충족시키는 비용은 그리 비싸지 않다는 겁니다. 여러분은 현대 이론 경제학의 토대를 마련한 폴 사무엘슨(Paul A. Samuelson)이..

[No.3] 경제적 자유를 위한 출발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 ·금융 뉴스레터 <텐미닛 뉴스레터>는 주 2회 여러분의 이메일로 경제와 금융, 자산 관리에 대해 읽어볼 만한 기사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드립니다. 10분만 투자하세요! 뉴스레터 구독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출발, 배당주 투자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경제적 자유'라는 단어를 나름 정리하셨다면 그 다음 단계는 이를 실행하기 위한 시작이 필요합니다. 시작은 바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죠. 하지만 원금 손실에 대한 두려움과 어떤 분야의 어느 종..

[No.2]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2030세대를 위한 경제 ·금융 뉴스레터 10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텐미닛 뉴스레터>는 주 2회 이메일로 경제와 금융, 자산 관리에 대해 읽어볼 만한 글과 기사를 전달해 드립니다. 10분만 투자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인생 대부분을 돈의 노예이자 월급의 노예로 살고 있습니다. 노예라는 단어가 심한 표현일 수는 있으나 노예로 살 수밖에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그저 자본에 대해 무지한 채 ..

[No.1]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나요? [내부링크]

텐미닛 뉴스레터가 여러분의 자산 성장에 도움되는 정보를 큐레이션 해드립니다. 10분만 투자하세요!   주 2회 여러분의 이메일로 텐미닛 뉴스레터가 배달될 예정이니 한 주의 금융, 자산, 경제 정보를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