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radra의 등록된 링크

 kdrad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3건입니다.

렌필드 Renfield, 2023 [내부링크]

렌필드 정년 보장 + 평생 직장의 대가는 밤낮없는 24시간 FULL 근무? 사내 복지는 만성 피로, 불면증, 소화불량, 짙은 다크서클입니다! 불멸의 삶과 폭발적인 힘의 대가는 악당용 배민이 되는 것?!‘드라큘라’에게 취업사기를 당하고24시간 밤낮없이 그에게 순결한 제물을 바치는 직속비서 ‘렌필드’는남들과 다른 특별한 꼰대 상사에 점차 피폐해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처럼 ‘드라큘라’에게 바칠 제물을 찾던 중자신의 인생을 뒤바꿔줄 친구 ‘레베카’를 만나게 되고지금껏 가슴 한 켠에 숨 죽여 있었던 퇴사의 희망을 발견하게 되는데..과연 퇴사 없는 종신계약에서 ‘렌필드’는 벗어날 수 있을까? 슈퍼 을(乙) ‘렌필드’, 자네 꿈이 뭔가?“이 지독한 관계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퇴사하겠습니다!” 평점 7.0..

배틀로얄 Battle Royale, 2000 [내부링크]

배틀 로얄 오늘, 처음으로 친구를 죽였다 실업률이 15%, 1천만명의 실업자 등 극심한 사회혼란을 겪고 있는 일본 심각해지는 학급붕괴와 범죄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이런 혼란상을 이겨 낼 수 있는 강력한 생존 능력의 소유자로 만들기 ‘신세기교육개혁법(BR법)’이 공표된다. BR법은 전국의 중학교 3학년 중에서 매년 한 학급을 행동범위가 제한된 일반인이 없는 장소에 이송하여 한 사람씩 지도와 일정의 음식, 그리고 여러 가지 무기 중 한 가지씩을 나눠 주고, 마지막 한 사람이 남을 때 까지 서로 죽이게 한다는 법률이다. 제한 시간 3일 동안 위법 행위에 구애 받지 않고 서로를 죽이되, 규칙을 어길 경우에는 특수 목걸이가 폭파하여 목숨을 잃게 된다. 수학여행을 위장하여 무인도에 도착한 학생들은 마치 게임처럼 진행..

더 플랫폼 The Platform, 2019 [내부링크]

더 플랫폼 0 … 33 … 101 …30일마다 랜덤으로 레벨이 바뀌는 극한 생존의 수직 감옥 ‘플랫폼’최상위 레벨 0에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음식도 인간성도 바닥나는데…2020.05.13. 레벨이 바뀐다! 평점 6.8 (2020.05.13 개봉) 감독 갈데르 가스텔루-우루티아 출연 이반 마사귀, 조리온 에귈레오르, 안토니아 산 후앙, 에밀리오 부알레, 알렉산드라 마상카이, 지하라 라나 더 플랫폼 The Platform, 2019 '더 플랫폼'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더 플랫폼'은 2019년에 개봉한 스페인 공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사람들이 수감된 수직 구조의 탑에서 음식이 상단에서 하단으로 내려오는 상황이 배경이 됩니다. 각 층은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음식이 최상위 층에서 시작해 아래로 내..

[넷플릭스] 23년 20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5일 ~ 5월 21일 [내부링크]

[넷플릭스] 23년 20주 영화 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5일 ~ 5월 21일 넷플릭스 23년 19주 전세계 순위 5월 15일 ~ 5월 21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 Show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공개되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자료는 Flix Potrol기준으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내 이름은 마더 The Mother Rotten Tomatoes 신선도 43% 팝콘 68% IMDb 5.5/10 내 이름은 마더 은둔 생활을 하던 군 출신 암살자. 복수에 혈안이 된 무자비한 범죄자들의 손아귀에서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딸을 지키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온다. 평점 6.4 (2023.01.01 개봉) 감독 니키 카로 출연 제니퍼 로페즈, 조셉 파인즈..

아사코 Asako I & II, 2019 [내부링크]

아사코 I. 강렬했다. 누구에게나 처음이 그렇듯… 첫사랑 ‘바쿠’와 함께하는 모든 날이 특별했던 ‘아사코’. 설레지만 불안하고 뜨겁지만 자유로운 영혼이었던 바쿠는 어느 날, 다시 돌아온다는 짧은 말만 남긴 채 아사코를 떠나갔다. II. 편안했다. 다시 시작할 수 있어서… 우연일까? 운명일까? 첫사랑 바쿠와 똑같은 외모의 ‘료헤이’를 만나게 된 아사코. 겉모습만 같을 뿐 공통점 하나 없는 모습에 혼란스럽지만, 자상하고 따뜻한 료헤이의 사랑으로 아사코는 다시 설레는 사랑의 순간을 맞이한다. 그러던 어느 날, 떠나간 첫사랑 바쿠가 갑자기 나타나고 아사코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평점 7.0 (2019.03.14 개봉)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히가시데 마사히로, 카라타 에리카, 세토 코지, 야마시타 리오, 이토..

땡큐 포 스모킹 Thank You for Smoking, 2005 [내부링크]

흡연, 감사합니다 - 평점 7.5 (2005.01.01 개봉) 감독 제이슨 라이트만 출연 아론 에크하트, 마리아 벨로, 카메론 브라이트, 아담 브로디, 샘 엘리엇, 케이티 홈즈, 데이비드 코에너, 로브 로우, 윌리엄 H. 머시, J. K. 시몬스, 로버트 듀발, 킴 디킨스 땡큐 포 스모킹 Thank You for Smoking, 2005 '땡큐 포 스모킹'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땡큐 포 스모킹'은 2005년에 개봉한 블랙코미디 영화입니다.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아론 에크하트가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영화는 크리스토퍼 버클리의 동명 소설을 감독이 함께 각색하여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Thank You for Smoking'은 주인공 닉 네이러(아론 에크하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

돈 룩 업 Don't Look Up, 2021 [내부링크]

돈 룩 업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와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이 지구와 직접 충돌하는 궤도에 들어섰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한다. 하지만 지구를 파괴할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다가온다는 불편한 소식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지구를 멸망으로 이끌지도 모르는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 투어에 나선 두 사람,혜성 충돌에 무관심한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과 그녀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조나 힐)의 집무실을 시작으로 브리(케이트 블란쳇)와 잭(타일러 페리)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 ‘더 데일리 립’ 출연까지 이어가지만 성과가 없다.혜성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6개월, 24시간 내내 뉴스와 정보는 쏟아지고 ..

첫 키스만 50번째 50 First Dates, 2004 [내부링크]

첫 키스만 50번째 그녀에겐 매일이 첫 데이트, 첫 키스, 첫 사랑!? 로맨틱 아일랜드 하와이에서 펼쳐지는 본격 하루 리셋 로맨스! ‘헨리’(아담 샌들러)는 낮에는 하와이 수족관에서 동물들을 돌보고, 밤에는 여행객들과의 화끈한 하룻밤을 즐기는 노련한 작업남. 우연히 ‘루시’를 만나게 된 그는 사랑스러운 그녀에게 첫 눈에 반해 다가간다. 그러나 ‘헨리’의 화려한 입담에 넘어온 줄로만 알았던 ‘루시’는 다음 날 그를 파렴치한 취급하며 기억조차 하지 못한다. ‘헨리’는 그녀가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으며, 매일 아침이면 모든 기억이 10월 13일 일요일 교통사고 당일로 돌아가버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매일이 자신과의 첫 만남인 ‘루시’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헨리’는 매번 기상천외한 작업을 시도하고, 하루 ..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10Things I Hate About You, 1999 [내부링크]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상냥하고 얼굴도 예쁜 비앙카(Bianca Stratford: 라리사 오레이닉 분)는 인기 만점의 여학생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한 번도 데이트를 해본 적이 없다. 아버지가 고교 졸업 전까지는 이성교제를 엄금했기 때문이다. 하나뿐인 언니 캣(Katarina Stratford: 줄리아 스틸스 분)이 공동전선을 펴서 아빠를 좀 설득해주면 좋으련만, 캣은 남자 친구 따위는 관심도 없다는 투다. 하기사, 언더그라운드 록 밴드와 페미니즘에 열광하고, 어디서든 거침없이 독설을 내뿜는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는 남자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 이성교제에 대한 아빠의 규칙이 약간 바뀌었다. 캣이 남자친구를 사귀면 비앙카도 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것. 아마도 비앙카의 끈질긴 부탁을 ..

안나 카레니나 Anna Karenina, 2013 [내부링크]

안나 카레니나 치명적인 아름다움, 파국을 불러온 비극적 사랑 ‘복수는 내가 하리라, 내 이를 보복하리’ 아름다움 외모와 교양을 갖춘 사교계의 꽃 안나 카레니나(키이라 나이틀리). 러시아 정계의 최고 정치가인 남편 카레닌(주드 로), 8살 아들과 함께 호화로운 저택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지만, 고루하고 이성적인 남편에게 염증을 느낀다. 낯선 파티에서도 안나의 아름다움은 시선을 고정시키고, 그녀 앞에 매력적인 외모의 젊은 장교 브론스킨(아론 존슨)이 나타난다. 안나는 애써 브론스킨을 외면하지만, 그의 저돌적인 애정공세에 결국 치명적 사랑에 빠지게 된다. 뜨거운 욕망에 사로잡힌 안나는 브론스킨과 위험한 관계를 이어가고, 두 사람의 부적절한 관계가 사교계에 소문이 퍼지자, 안나는 가정을 버리고 도피하는..

제5원소 The Fifth Element, 1997 [내부링크]

제5원소 2천년대의 뉴욕. 우주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할 계획을 세운 지구인들이 어느날 지구로 다가오는 엄청난 크기의 괴물체를 발견한다. 지구 연방 대통령은 초강력 미사일로 괴행성을 파괴하려 하지만, 신부(이안 홀름)가 이를 저지한다. 이 괴물체는 악마의 집합체로서 공격을 받으면 받을수록 강해지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신부는 괴물체의 이러한 능력과 함께 이 괴물체를 없앨 수 있는 다섯 가지의 원소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런 와중에 악마에게 쫓기던 몬도체인들이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생존자는 별로 없고 조직 몇 개만 남은 죽은 몬도체인들의 발 뿐이다. 지구인들은 세포재생기술을 이용, 몬도체인을 완벽하게 재생시켜 리루(밀라 요보비치)라는 이름을 붙인다. 지구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라루라가 탈출을 시도하다가..

[넷플릭스] 23년 19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8일 ~ 5월 14일 [내부링크]

[넷플릭스] 23년 19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8일 ~ 5월 14일 넷플릭스 23년 19주 전세계 순위 5월 8일 ~ 5월 14일까지 전세계 영화 & 드라마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게는 공개되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자료는 Flix Potrol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에이전트 AKA A.K.A Rotten Tomatoes 신선도 78% 팝콘 79% IMDb 6.7/10 에이전트 A.K.A. 한 치도 흔들림이 없는 특수 작전 요원. 하지만 범죄 조직 침투 임무 중, 우연히 상관의 어린 아들과 가까워지면서 굳은 신념이 시험대에 오른다. 평점 7.1 (2023.04.28 개봉) 감독 모르간 S. 달리베르 출연 알반 레노이어, 에릭 칸토나, 티..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Valerian and the Cit of a Thousand Planets, 2017 [내부링크]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28세기 미래, 시공간을 압도하는 스페이스 최강 에이전트가 온다! 수천 종의 외계종족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28세기의 우주. 에이전트 발레리안과 로렐린에게 30년 전 사라진 행성 뮐의 마지막 남은 컨버터를 되찾아 오라는 미션이 내려진다. 그들은 키리안 행성의 빅마켓에서 컨버터가 거래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미션을 수행하지만, 뜻하지 않게 암흑시장 외계종족의 표적이 되어버린다. 가까스로 컨버터를 구출해 낸 그들은 우주수호부의 본거지 알파로 향하고, 제한된 시간 안에 평화를 위협하는 레드존에 진입해 위협 요소를 제거해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받게 된 발레리안과 로렐린. 하지만 이 모든 사건이 자신들이 구출한 컨버터와 연계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평점 7.1 (201..

[넷플릭스]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Santa Clarita Diet, 2017 ~ 2019 [내부링크]

[넷플릭스]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Santa Clarita Diet, 2017 ~ 2019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는 어떤 드라마인가 'Santa Clarita Diet'는 코미디 호러 장르의 드라마로, 드류 베리모어, 티머시 올리펀트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코미디적인 요소와 공포적인 요소를 적절히 결합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드라마의 주요 줄거리는 캘리포니아의 작은 도시 산타클라리타에 사는 부부인 쉴라(드루 베리모어)와 조엘(티머시 올리펀트)에게 어느 날부터 갑자기 시작됩니다. 아내인 쉴라는 엄청난 구토와 함께 갑자기 좀비로 변하게 되고, 사람의 고기를 먹어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합니다. 쉴라와 조엘은 이런 변화에 대처하..

서던 리치: 소멸의 땅 Annihilation, 2018 [내부링크]

서던 리치: 소멸의 땅 “무슨 일이 있었는지만 알면 남편을 살릴 수 있어요” 의문의 격리 구역 ‘쉬머’. 한 번 들어가면 아무도 살아 나오지 못한다는 그 곳에 일급 기밀 임무를 떠난 남편 ‘케인’이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된다.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온 그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밝히기 위해 생물학자 겸 전직 군인이었던 아내 ‘레나’가 5인의 탐사대를 꾸려 진입한다.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위협하며 나날이 그 영역을 확장하는 ‘쉬머’, 그 위험한 세상으로 들어간 ‘레나’와 탐사대원들은 끔찍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평점 6.2 (2018.01.01 개봉) 감독 알렉스 가랜드 출연 나탈리 포트만, 오스카 아이삭, 제니퍼 제이슨 리, 테사 톰슨, 지나 로드리게스, 튜바 노보트니, 베네딕트 웡, 미즈노 ..

컨택트 Arrival, 2017 [내부링크]

컨택트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12개의 쉘 의문의 신호, 18시간마다 열리는 문 15시간 내 그들이 온 이유를 밝혀야 한다! 평점 7.5 (2017.02.02 개봉)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에이미 아담스, 제레미 레너, 포레스트 휘태커, 마이클 스털버그, 나탈리 티볼트 컨택트 Arrival, 2017 '컨택트'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컨택트'는 2016년 개봉한 미스터리 과학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드니 빌뇌브'가 연출하였으며, 테트 창(Ted chiang)의 소설 'Story of Your Life'라는 중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영어 제목은 '어라이벌(Arrival)'이었지만 국내에 들어오면서 제목이 '컨택트'로 변경되어 욕을 먹기도 했습니다. '컨택트'는 외계 생명체들이 지구에 도착하..

[애플티비] 23년 18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 [내부링크]

[애플티비] 23년 18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 애플 티비 23년 18주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 Show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공개되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자료는 Flix Potrol 기준으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애플 영화 순위 1위 고스팅 Ghosted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감독 : 덱스터 플레처 출연 : 크리스 에반스, 아나 데 아르마스 Rotten Tomatoes 신선도 28% 팝콘 59% IMDb 5.8/10 2위 테트리스 Tetris 장르 : 전기, 드라마, 역사 감독 : 존 S. 베어드 출연 : 태런 에저턴, 토비 존스, 앤서니 보일 Rotten Tomatoes 신선도 82% ..

[넷플릭스] 23년 18주 영화 & 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 [내부링크]

[넷플릭스] 23년 18주 영화 & 드라마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 넷플릭스 23년 18주 전세계 순위 5월 1일 ~ 5월 7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 Show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공개되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자료는 Flix Potrol 기준으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에이전트 AKA A.K.A Rotten Tomatoes 신선도 78% 팝콘 79% IMDb 6.7/10점 에이전트 A.K.A. 한 치도 흔들림이 없는 특수 작전 요원. 하지만 범죄 조직 침투 임무 중, 우연히 상관의 어린 아들과 가까워지면서 굳은 신념이 시험대에 오른다. 평점 7.1 (2023.04.28 개봉) 감독 모르간 S. 달리베르 출연 알반 레노이어,..

부산행 Train to Busan, 2016 [내부링크]

부산행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덮친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평점 7.3 (2016.07.20 개봉) 감독 연상호 출연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김의성, 최우식, 안소희, 예수정, 박명신, 최귀화, 정석용, 심은경, 장혁진, 김재록, 이도군, 조춘호, 김창환, 김호연, 이주실, 김유주, 한성수, 우도임, 문혜영, 김율호, 김시우, 유재훈, 주광현, 김대현, 차청화, 서윤하, 백인권, 김민석, 김근영, 김영서, 김태윤, 정영기, 류성록, 박성민, ..

웜 바디스 Warm Bodies, 2013 [내부링크]

웜 바디스 심장박동 제로! 차가운 도시 좀비 ‘R’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했다! 이름도, 나이도, 자신이 누구였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좀비 ‘R’. 폐허가 된 공항에서 다른 좀비들과 무기력하게 살아가고 있던 ‘R’은 우연히 아름다운 소녀 ‘줄리’를 만난다. 이때부터 차갑게 식어있던 ‘R’의 심장이 다시 뛰고, 그의 삶에 놀라운 변화가 시작되는데... ‘줄리’를 헤치려는 좀비들 사이에서 그녀를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R’. 그리고 좀비를 죽이려는 인간들로부터 ‘R’을 지켜주려는 ‘줄리’.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둘의 사랑은 전쟁터가 되어버린 세상을 바꾸기 시작한다.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좀비 ‘R’과 ‘줄리’의 유쾌하고 치열한 로맨스가 시작된다! 평점 8.5 (2013.03.14 개봉) 감독 ..

비스틀리 Beastly, 2001 [내부링크]

비스틀리 모든 것을 잃고 야수가 된 남자, 운명을 되돌리기 위해 세상과 맞서다! 그 화려함만큼 어둠이 공존하는 도시, 뉴욕. 완벽한 외모로 완벽한 삶을 누리던 카일은 한 순간의 실수로 돌이킬 수 없는 저주를 받게 된다. 창백한 피부를 뒤덮은 흉터와 문신, 남들과 다른 능력까지- 끔찍한 야수로 변해버린 그는 세상으로부터 버림받고 뉴욕의 어두운 그림자 속으로 숨어든다. 그런 그에게 다가오는 단 하나의 희망, 린디. 린디를 향한 거대한 위협은 카일의 앞을 가로막는데… 뒤틀린 운명을 바로잡기 위한 그의 마지막 사투가 시작된다! 평점 7.5 (2011.03.17 개봉) 감독 다니엘 반즈 출연 알렉스 페티퍼, 바네사 허진스, 메리 케이트 올슨, 닐 패트릭 해리스, 에릭 너드슨, 다코타 존슨, 리사 게이 해밀턴, 피..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et Place, 2018 [내부링크]

\n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n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n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 콰이어트 플레이스 “소리내면 죽는다!”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막히는 사투를 그린 이야기 < 생존 법칙 >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 평점 7.0 (2018.04.12 개봉) 감독 존 크래신스키 출연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밀리센트 시몬스, 노아 주프, 케이드 우드워드, 레온 러섬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et Place, 2018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A Quiet Place'는 2018년에 개봉한 미국의 공포 영화로, 감독은 존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Eat pray Love, 2010 [내부링크]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인생에 한번쯤은 용기가 필요하다?! 딱 일년! 신나게 먹고, 뜨겁게 기도하고, 자유롭게 사랑하라! 안정적인 직장, 번듯한 남편, 맨해튼의 아파트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언젠가부터 이게 정말 자신이 원했던 삶인지 의문이 생긴 서른 한 살의 저널리스트 리즈. 결국 진짜 자신을 되찾고 싶어진 그녀는 용기를 내어 정해진 인생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보기로 결심한다. 일, 가족, 사랑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무작정 일년 간의 긴 여행을 떠난 리즈. 이탈리아에서 신나게 먹고 인도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발리에서 자유롭게 사랑하는 동안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제 인생도 사랑도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 용기가 필요한 당신을 위한 기적 같은 감동 실화! 지금, 당신과..

디 아워스 The Hours, 2003 [내부링크]

디 아워스 “이것은 각기 다른 시간과 공간에 사는 세 여인들의 단 하루동안의 이야기이다. 세 가지 이야기는 겉으로는 모두 다른 듯 보이지만, 주인공들은 버지니아 울프의 과 어떤 이미지로든 모두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은 시대와 공간은 다르지만 결국 모두 같은 세월을 살고 있다.” 그들의 세월이 겹쳐지는 순간, 당신의 잔잔한 일상이 흔들린다!1923년 영국 리치몬드 교외의 어느 하루... 버지니아 울프(니콜 키드먼)는 오늘도 집필중인 소설 과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로 머릿속이 가득하다. 그녀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하는 남편 ‘레나드’의 보호를 받으며 언니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저녁식사 시간을 얼마 앞둔 버지니아는 무작정 집을 뛰쳐나가 런던행 기차역으로 간다. 그러나 급하게 그녀를 쫓아온 남편과 팔..

스틸 앨리스 Still Alice, 2015 [내부링크]

스틸 앨리스 지금이 내가 나일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일 거야세 아이의 엄마, 사랑스러운 아내, 존경 받는 교수로서 행복한 삶을 살던 ‘앨리스(줄리안 무어)’. 어느 날 자신이 희귀성 알츠하이머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행복했던 추억, 사랑하는 사람들까지도 모두 잊어버릴 수 있다는 사실에 두려움을 느끼는 앨리스. 하지만 소중한 시간들 앞에 온전한 자신으로 남기 위해 당당히 삶에 맞서기로 결심하는데… 평점 8.1 (2015.04.29 개봉) 감독 리처드 글랫저, 워시 웨스트모어랜드 출연 줄리안 무어, 알렉 볼드윈, 크리스틴 스튜어트, 케이트 보스워스, 헌터 패리쉬, 셰인 맥리, 세스 길리엄, 스테판 쿤켄, 에린 다크, 다니엘 게롤, 질라 글로리, 퀸시 타일러 번스틴, 올라 캐시디, 로사 아레돈도 스틸 앨..

레터스 투 줄리엣 Letters to Juliet, 2010 [내부링크]

레터스 투 줄리엣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베로나’ 50년 전 과거로부터 온 러브레터, 나의 사랑을 바꾸다! 작가 지망생 소피는 전세계 여성들이 비밀스런 사랑을 고백하는 ‘줄리엣의 발코니’에서 우연히 50년 전에 쓰여진 러브레터 한 통을 발견하고, 편지 속 안타까운 사연에 답장을 보낸다. 며칠 후, 소피의 눈 앞에 편지 속 주인공 클레어와 그녀의 손자 찰리가 기적처럼 나타나는데… 소피의 편지에 용기를 내어 50년 전 놓쳐버린 첫사랑 찾기에 나선 클레어. 할머니의 첫사랑 찾기가 마음에 안 들지만 어쩔 수없이 따라나선 손자 찰리. 그리고 그들과 동행하게 된 소피. 그들의 50년 전 사랑 찾기는 성공할까? 그리고 소피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까? 평점 8.6 (2010.10.06 개봉) 감독 게리 위닉 출연..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2010 [내부링크]

데이브레이커스 2019년, 인류를 구원할 그들이 온다 서기 2019년, 정체 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인류의 대부분은 뱀파이어로 변한다. 소수의 남은 인류는 인간을 사냥하는 뱀파이어를 피해 지하에 숨게 되고, 인간이 점차 사라지자 뱀파이어 세계에서도 위기감이 감돈다. 인간의 피를 거부하며 살아가는 '블러드 뱅크'의 연구원 에드워드 달튼(에단 호크)은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며 살 수 있는 대체제를 발견하려 노력하지만 그 희망은 점차 사라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앞에 인류생존의 키를 쥐고 있는 라이오넬(윌렘 데포)과 그의 일당이 나타난다. 그들은 에드워드에게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들과 함께 할 것을 제의하고, 이제 에드워드는 자신과 인류의 생존 앞에 모든 것을 버리고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이퀄스 Equals, 2016 [내부링크]

이퀄스 당신도 느껴지나요? 모든 감정이 통제되고, 사랑만이 유일한 범죄가 된 감정통제구역. 어느 날 동료의 죽음을 목격한 사일러스(니콜라스 홀트)는 현장에서 니아(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미묘한 표정 변화를 보고 그녀가 감정보균자임을 알게 된다. 이 감정을 기억해 니아를 관찰하던 사일러스는 생전 처음으로 낯선 감정을 느끼고 감정 억제 치료를 받지만, 니아를 향한 마음은 점점 커져만 간다. 처음으로 사랑이란 감정을 느끼게 된 사일러스와 니아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사랑을 나누지만 뜻하지 않은 위기에 처한다. 결국 두 사람은 사랑을 지키기 위한 탈출을 결심하는데… 8월, 통제할 수 없는 사랑이 시작된다! 평점 6.6 (2016.08.31 개봉) 감독 드레이크 도레무스 출연 니콜라스 홀트, 크리스틴 스튜어트, ..

핀치 Finch, 2021 [내부링크]

핀치 로봇과 함께 망가진 지구에서 살아가는 개발자가 개를 통해 사랑과 우정을 배우게 된다는 이야기 평점 7.5 (2021.01.01 개봉) 감독 미구엘 사포크닉 출연 톰 행크스, 칼렙 랜드리 존스, 로라 마르티네즈 커닝햄 핀치 Finch, 2021 '핀치'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Finch'는 2021년 애플 TV에서 공개한 SF영화입니다. 미구엘 포크닉이 감독하고, 톰 행크스가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인류의 대부분이 죽고 자외선에 피해 살아야 하는 미래를 배경으로, 인공지능과 함께 인간의 마지막 생존자인 '핀치(톰 행크스)'가 개인 로봇 '제프'와 함께 생존 가능한 지역인 샌프란시스코를 향해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핀치는 오랜 기간동안 인공지능 제프리를 개발하면서 지구 환경이 완전히 파..

이퀄리브리엄 Equilibrium, 2003 [내부링크]

이퀼리브리엄 사형선고보다 더 잔인한 감정유발죄!당신의 마인드는 거대한 함정에 빠져있다! chapter 1. [HOLDBACK]3차 대전 이후의 21세기초 지구.... '리브리아'라는 새로운 세계는 '총사령관'이라 불리우는 독재자의 통치하에, 전 국민들이 '프로지움'이라는 약물에 의해 통제되고, 이 약물을 정기적으로 투약함으로서 온 국민들은 사랑, 증오, 분노...등의 어떤 감정도 느끼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펼쳐진다. chapter 2. [CONTRADICTION]한편, '리브리아'에서 철저히 전사로 양성된 특수요원들은 '프로지움'의 투약을 거부하고 인간의 다양한 감정들을느끼며 살아가는 반역자들을 제거하며, 책, 예술, 음악...등에 관련된 모든 금지자료들을 색출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chapter 3...

[애플티비] 23년 17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 [내부링크]

[애플티비] 23년 17주 영화&드라마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 애플 티비 23년 17주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 show 순위이며, 아직 국내에 공개되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는 Flix Potrol 기준으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애플 티비 영화 순위 1위 고스팅 Ghosted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감독 : 덱스터 플레처 출연 : 크리스 에반스, 아나 데 아르마스 Rotten Tomatoes 신선도 28% 팝콘 59% IMDb 5.8/10 고스팅 평범한 농부가 우연찮게 CIA 비밀요원과 사귀게 되어 화학무기를 팔려고 하는 범죄조직과의 싸움에 말려들게 되는 내용의 영화 평점 6.6 (2023...

[넷플릭스] 23년 17주 영화 & 드라마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 [내부링크]

[넷플릭스] 23년 17주 영화 & 드라마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 넷플릭스 23년 17주차 전세계 순위 4월 23일 ~ 4월 30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Show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공개되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자료는 Flix Potrol 기준으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가이드 투 러브 A Tourist's Guide to Love Rotten Tomatoes 신선도 지수 68% 팝콘 지수 62% IMDb 5.7 5.7/10 가이드 투 러브 베트남으로 출장을 떠난 미국인 여행사 임원.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투어 가이드를 만나 새로운 경험을 하며 삶을 아름다운 모험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운다. 평점 6.0 (2023.01.01 ..

매트릭스 The Matrix, 1999 [내부링크]

매트릭스 서기 2199년, 인공지능 AI에 의해 인류가 재배되고 있다! 인간의 기억마저 AI에 의해 입력되고 삭제 되는 세상.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상 현실 ‘매트릭스’. 그 속에서 진정한 현실을 인식할 수 없게 재배되는 인간들. 그 ‘매트릭스’를 빠져 나오면서 AI에게 가장 위험한 인물이 된 ‘모피어스’는 자신과 함께 인류를 구할 마지막 영웅 ‘그’를 찾아 헤맨다. 마침내 ‘모피어스’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밤에는 해커로 활동하는 청년 ‘네오’를 ‘그’로 지목하는데… 꿈에서 깨어난 자들, 이제 그들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평점 9.3 (1999.05.15 개봉) 감독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출연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쉬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글로리아 포스터, 조 ..

다크 시티 Dark City, 1998 [내부링크]

다크 시티 항상 밤만 지속되는 이상한 도시의 호텔방에서 한 남자가 깨어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한다. 그는 몸에서 가벼운 상처를 발견하고 그 호텔을 나온다. 그 호텔 직원은 그를 존 머독(루퍼스 시월)이라 부르며 2주째 호텔에 머물렀다고 말한다. 자신의 신원을 알기 위해 밖으로 나온 그는 자신이 연쇄살인범으로 쫓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형사를 피해, 부인을 만난다. 이윽고 그는 이 정체불명의 도시가 결국 외계 종족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밤 12시면 어김 없이 모든 인간들이 잠이 들고, 자신은 거기에서 예외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외계인들은 밤 12시에 인간들을 잠재우고, 건물과 사물들을 송두리째 변형시키고, 인간들에게 새로운 기억을 주입시킴으로써 실..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2005 [내부링크]

브이 포 벤데타 2040년…완벽하게 통제된 미래사회미래,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후 2040년 영국.정부 지도자와 피부색, 성적 취향, 정치적 성향이 다른 이들은 ‘정신집중 캠프’로 끌려간 후 사라지고, 거리 곳곳에 카메라와 녹음 장치가 설치되어 모든 이들이 통제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그러나 어느 누구도 세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 평온한 삶을 유지한다.전설의 전사 ‘V’그가 돌아 왔다어느 날 밤, ‘이비’라는 소녀가 위험에 처하자 어디선가 한 남자가 나타나 놀라운 전투력으로 그녀의 목숨을 구해준다.옛날, 국회의사당을 폭파하려다 사형당한 가이 포크스의 가면을 쓰고 뛰어난 무예와 현란한 두뇌회전, 모든 것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남자는 ‘V’라는 이니셜로만 알려진 의문의 사나이. 세상을 조롱하..

나는 전설이다 I Am Legend, 2007 [내부링크]

나는 전설이다 “내 이름은 로버트 네빌. 뉴욕의 유일한 생존자다.누군가 이 방송을 듣고 있다면 연락 바란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2012년, 인류의 멸망2012년, 전 인류가 멸망한 가운데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만이 살아남는다. 지난 3년간 그는 매일같이 또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방송을 송신한다. 지구에 살아남은 것은 그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마침내 무엇인가를 찾아낸 그. 그러나 그가 그토록 애타게 찾았던 생존자들은 더 이상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그들은 이상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변종 인류’로 변해 버렸다.인류 최후의 생존자 vs. 변종 인류이제 그는 전설이 된다!인류의 운명을 짊어진 네빌. 면역체를 가진 자신의 피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아내야만 한다. 어딘..

올드 가드 The Old Guard, 2020 [내부링크]

올드 가드 오랜 시간을 거치며 세상의 어둠과 맞서운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또다시 힘을 합쳐 위기와 싸워나가는 이야기 평점 7.6 (2020.07.10 개봉) 감독 지나 프린스 바이더우드 출연 샤를리즈 테론, 키키 레인,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마르완 켄자리, 루카 마리넬리, 치웨텔 에지오포, 해리 멜링, 응오 탄 반, 나타샤 카람, 메트 타울리, 안나마리아 마링카, 마이클 워드, 샬라 닉스, 마지드 에사이디, 조이 앤사, 안드레이 자야츠, 올리비아 로스 올드 가드 The Old Guard, 2020 '올드 가드'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The Old Guard'는 2020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미국의 액션 판타지 영화입니다. 그레그 러카(Greg Rucka)의 만화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며,..

칠드런 오브 맨 Children Of Men, 2006 [내부링크]

칠드런 오브 맨 서기 2027년, 전 세계 모든 여성이 임신기능을 상실한 종말의 시대! 세계 각지에서는 폭동과 테러가 비일비재해 지고, 대부분의 국가가 무정부 상태로 무너져 내린 가운데, 유일하게 군대가 살아남은 국가 영국에는 불법이민자들이 넘쳐 난다. 한편, 아들이 죽은 후, 세상을 바꾸겠다는 의지 따위는 모두 잃어버린 남자 ‘테오’. 그의 앞에 20년 만에 나타난 전 부인 ‘줄리안’은 기적적으로 임신한 흑인 소녀 ‘키’를 그에게 부탁한다. 믿을 수 없는 기적을 눈 앞에서 마주한 ‘테오’. 그는 ‘키’가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인간프로젝트’를 성공시켜야만 하는데… 인류 종말의 끝, 기적이 다시 시작된다! 평점 8.1 (2016.09.22 개봉)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클라이브 오웬, 줄리안 무어..

설국열차 Snowpiercer, 2013 [내부링크]

설국열차 새로운 빙하기, 그리고 설국 17년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 기상 이변으로 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은 지구. 살아남은 사람들을 태운 기차 한 대가 끝없이 궤도를 달리고 있다. 춥고 배고픈 사람들이 바글대는 빈민굴 같은 맨 뒤쪽의 꼬리칸, 그리고 선택된 사람들이 술과 마약까지 즐기며 호화로운 객실을 뒹굴고 있는 앞쪽칸. 열차 안의 세상은 결코 평등하지 않다. 기차가 달리기 시작한 17년 째, 꼬리칸의 젊은 지도자 커티스는 긴 세월 준비해 온 폭동을 일으킨다. 기차의 심장인 엔진을 장악, 꼬리칸을 해방시키고 마침내 기차 전체를 해방 시키기 위해 절대권력자 윌포드가 도사리고 있는 맨 앞쪽 엔진칸을 향해 질주하는 커티스와 꼬리칸 사람들. 그들 앞에 예기치 못한 상황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평점 7.1 (201..

옥자 Okja, 2017 [내부링크]

옥자 우린 집으로 갈거야, 반드시 함께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에게 옥자는 10년 간 함께 자란 둘도 없는 친구이자 소중한 가족이다.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던 어느 날,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나타나 갑자기 옥자를 뉴욕으로 끌고가고, 할아버지(변희봉)의 만류에도 미자는 무작정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극비리에 옥자를 활용한 ‘슈퍼돼지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미란도 코퍼레이션’의 CEO ‘루시 미란도’(틸다 스윈튼), 옥자를 이용해 제2의 전성기를 꿈꾸는 동물학자 ‘죠니’(제이크 질렌할), 옥자를 앞세워 또 다른 작전을 수행하려는 비밀 동물 보호 단체 ALF까지. 각자의 이권을 둘러싸고 옥자를 차지하려는 탐욕스러운 세상에 맞서, 옥자를 구출하려는 미자의 여정은 더욱 ..

[애플TV] 23년 16주 영화&드라마 순위 4월 17일 ~ 4월 23일 [내부링크]

[애플TV] 23년 16주 영화&드라마 순위 4월 17일 ~ 4월 23일 애플티비 전세계 순위 23년 16주 23년 4월 17일부터 4월 23일까지 전세계 순위를 집계한 것이며, TV쇼를 포함한 순위입니다. 애플티비 플러스 영화 순위 1위 Ghosted 고스팅 고스팅 평범한 농부가 우연찮게 CIA 비밀요원과 사귀게 되어 화학무기를 팔려고 하는 범죄조직과의 싸움에 말려들게 되는 내용의 영화 평점 6.9 (2023.01.01 개봉) 감독 덱스터 플레처 출연 크리스 에반스, 아나 데 아르마스, 애드리언 브로디, 마이크 모, 팀 블레이크 넬슨, 마르완 켄자리, 리지 브로드웨이, 무스타파 샤키르 2위 Tetris 테트리스 테트리스 1988년 역사상 가장 유명한 게임 테트리스의 저작권을 두고 벌이는 치열한 경쟁과 ..

[디즈니 플러스] 23년 16주(4월 17일 ~ 4월 23일) 영화 & TV 드라마 전세계 순위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23년 16주(4월 17일 ~ 4월 23일) 영화 & TV 드라마 전세계 순위 디즈니 플러스 전세계 순위 23년 16주 23년 4월 17일부터 4월 23일까지 전세계 순위를 집계한 것이며, TV쇼를 포함한 순위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영화 순위 1위 모아나 Moana 모아나 올 겨울 최고의 디즈니 콤비 모아나&마우이 바다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모험의 신세계!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난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 상황! 모아나는 마우이를 우여곡절 끝 설득해, 운명적 모험을 함께 떠나는데… 바다가 부르면 운명적 모험이 시작된다! 평점 8.5 (2017.01...

[넷플릭스] 23년 16주차 (4월 17일~ 4월 23일) 영화 & TV 드라마 순위 [내부링크]

넷플릭스 전세계 순위 23년 16주 4월 17일 ~ 4월 23일까지 전세계 영화 & TV Show 순위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오픈되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세븐 킹스 머스트 다이 The Last Kindom: Seven Kings Must Die 세븐 킹스 머스트 다이 에드워드 왕이 서거하자 뜻을 모으는 베반버그의 우트레드와 그의 동지들. 마침내 잉글랜드 통일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분열된 왕국을 뒤흔들 모험에 뛰어든다. 평점 6.4 (2023.01.01 개봉) 감독 에드워드 바잘게트 출연 알렉산더 드레이몬, 마크 로울리, 아르나스 페다라비치우스, 로드 할렛, 잉그리드 가르시아 혼손, 해리 길비, 로스 앤더슨, 제임스 노스코트, 로리 데이비드슨 2위..

[디즈니플러스] 만달로리안 The Mandalorian, 2019 ~ 현재 [내부링크]

만달로리안 The Mandalorian, 2019 ~ 현재 '만달로리안'은 어떤 드라마인가 'The Mandalorian'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입니다. 2019년 디즈니 플러스에서 처음 방영되었으며, 이전의 스타워즈 영화와는 별개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드라마는 한 시즌에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스타워즈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토리텔링, CG, 액션 등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주인공 '딘 자린'은 만달로어인으로 현상금 사냥꾼인데, 보상이 많이 걸린 알 수 없는 임무를 맡게 되며 시작됩니다. 보상금이 걸린 아이를 찾아 의뢰인에게 갖다주고 보상금을 받으려고 하는데, 그는 아이 '그로구'를 다시 데리고 나오면서 사건이 복잡하게 됩니다. 그는 결국 현..

디스트릭트 9 District 9, 2009 [내부링크]

디스트릭트 9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을 둘러싼 음모가 시작된다!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들은 요하네스버그 인근 지역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에 임시 수용된 채 28년 동안 인간의 통제를 받게 된다. 외계인 관리국 MNU는 외계인들로 인해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디스트릭트 9’을 강제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책임자 비커스가 외계물질에 노출되는 사고를 당한다.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외계인으로 변해가는 비커스. 정부는 비커스가 외계 신무기를 가동시킬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비밀리에 그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정부의 감시시스템이 조여오는 가운데, 비커스는 외계인 수용 구역 ‘디스트릭트 9’으로 숨어드는데… 10월 15일, 전세계가 기다려온 신개념 SF..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Crazy Rich Asians, 2018 [내부링크]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수준에 맞게 결혼할 것! 부자들에겐 그들만의 룰이 존재한다 뉴요커 레이첼은 남자친구 닉의 절친 결혼식이 열리는 싱가포르로 향한다. 처음으로 아시아를 방문한다는 설렘도 잠시, 닉의 가족을 만난다는 사실이 걱정이다. 그런데 알고 보니 닉이 싱가포르에서 가장 부유한 집안의 아들이자 모두가 선망하는 결혼 후보 1순위 신랑감이었던 것. 레이첼은 사교계 명사들의 질투와 더불어 본인을 영 탐탁지 않아하는 닉의 어머니의 타겟이 되는데… 남친의 재력을 알게 된 순간, 시월드의 문이 활짝 열렸다! 평점 6.5 (2018.10.25 개봉) 감독 존 추 출연 콘스탄스 우, 헨리 골딩, 양자경, 젬마 찬, 아콰피나, 니코 산토스, 켄 정, 노연, 해리 슘 주니어, 미즈노 소노야, 크리스 팽, 지미 O. 양..

엘리시움 Elysium, 2013 [내부링크]

엘리시움 하나의 인류, 두 개의 세상 서기 2154년 버려진 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가난, 전쟁, 질병이 없는 선택받은 1% 세상 엘리시움으로의 이주를 꿈꾼다. 자신의 생존과 모두의 미래를 위해 우주에서 가장 경비가 삼엄한 엘리시움으로 향하는 맥스. 최후의 시간 5일, 모든 것이 그에게 달렸다! 올 여름, 물러설 수 없는 생존 전쟁이 시작된다! 평점 7.0 (2013.08.29 개봉) 감독 닐 블롬캠프 출연 맷 데이먼, 조디 포스터, 샬토 코플리, 앨리스 브라가, 디에고 루나, 바그네르 모라, 윌리엄 피츠너, 브랜던 오레트, 조쉬 블랙커, 호세 파블로 칸틸로, 맥스웰 페리 코튼, 파란 타히르, 에드리언 홈즈, 자레드 키소 엘리시움 Elysium, 2013 '엘리시움'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엘리시움'은 2..

어쩌다 로맨스 Isn't It Romantic, 2019 [내부링크]

어쩌다 로맨스 로맨스 영화를 믿지 않는 건축가. 머리를 다친 후 깨어보니, 로맨틱 코미디의 주인공이 되어 있다. 아름다운 세상이 악몽과도 같은 그녀. 정녕 해피 엔딩은 없는 걸까. 평점 7.1 (2019.01.01 개봉) 감독 토드 스트라우스 슐슨 출연 레벨 윌슨, 리암 헴스워스, 애덤 드바인, 프리얀카 초프라, 베티 길핀, 브랜든 스콧 존스, 제니퍼 선더스, 알렉스 키스, 제이 오커슨, 톰 엘리스 어쩌다 로맨스 Isn't It Romantic, 2019 '어쩌다 로맨스'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Isn't It Romantic'은 2019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주인공 나탈리는 로맨틱 코미디를 싫어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로맨틱 코미디 영화 안에서 깨어났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

컨트롤러 The Adjustment Bureau, 2011 [내부링크]

컨트롤러 계획된 사랑, 조작된 운명 이제 그가 모든 것을 되돌린다!! 브루클린 빈민가 출신이지만 강직한 성격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얻고 있는 하원의원 데이빗 노리스(맷 데이먼)는 상원 의원 선거 기간 중 두 자리수의 높은 지지율을 얻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지만 선거유세가 한창일 때, 데이빗의 과거 실수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지지율은 폭락하고, 선거에 패하게 된 데이빗은 선거 승복 연설을 하기 앞서 화장실에서 연설의 내용을 정리한다. 그 때 경비를 피해 화장실에 숨어있던 아름다운 무용수 엘리스(에밀리 블런트)와 마주치게 되고 첫 눈에 맷 데이먼은 그녀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일명 ‘조정국’에 의해 계획된 ‘미래 설계도’에 의한 것. 그녀를 통해 데이빗은 비로소 자신에게 성공 외에도 필..

리미트리스 Limitless, 2011 [내부링크]

리미트리스 삼키는 순간 인간의 두뇌 100% 가동! 세상을 지배한다! 에디 모라(브래들리 쿠퍼)는 마감 날짜가 다가오지만 한 글자도 쓰지 못한 무능력한 작가로 애인 린디(애비 코니쉬)에게도 버림 받으며 찌질한 하루하루를 보낸다. 우연히 만난 전처의 동생이 준 신약 NZT 한 알을 복용한 그는 순간 뇌의 기능이 100% 가동, 그의 인생은 하루 아침에 바뀌어 버린다. 이제 그의 모든 신경은 잠에서 깨어 활동하기 시작한다. 보고 들은 것은 모두 기억하고 하루에 한 개의 외국어를 습득하며 아무리 복잡한 수학공식이라도 순식간에 풀어버린다. 또한 레슨 하루면 피아노 연주도 수준급이고 소설책 한 권도 후딱 써버리며 무한 체력을 갖게 되고 게다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역시 너무 간단해져 버린 그는 검증되지 않..

아이 로봇 I, Robot, 2004 [내부링크]

아이,로봇 2035년, 인류보다 빠르게 로봇이 진화한다!근 미래인 2035년, 인간은 지능을 갖춘 로봇에게 생활의 모든 편의를 제공받으며 편리하게 살아가게 된다. 인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로봇 3원칙’이 내장된 로봇은 인간을 위해 요리하고, 아이들을 돌보며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신뢰 받는 동반자로 여겨진다. NS-4에 이어 더 높은 지능과 많은 기능을 가진 로봇 NS-5의 출시를 하루 앞둔 어느 날, NS-5의 창시자인 래닝 박사가 미스터리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수많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시카고 경찰 델 스프너(윌 스미스)는 자살이 아니라는데 확신을 갖고 사건 조사에 착수한다. 끔찍한 사고 이후로 로봇에 대한 적대감을 갖고 있던 그는 이 사건 역시 로봇과 관련이 있다고..

엑스 마키나 Ex Machina, 2014 [내부링크]

엑스 마키나 누구도 믿을 수 없다, 모든 것을 의심하라 유능한 프로그래머 ‘칼렙’(돔놀 글리슨)은 치열한 경쟁 끝에 인공지능 분야의 천재 개발자 ‘네이든’(오스카 아이삭)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외부엔 알려지지 않은 그의 비밀 연구소로 초대받은 ‘칼렙’은 그 곳에서 네이든이 창조한 매혹적인 A.I. ‘에이바’(알리시아 비칸데르)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인격과 감정이 진짜인지 아니면 프로그래밍 된 것인 지를 밝히는 테스트를 진행하지만. 점점 에이바도 그녀의 창조자 네이든도 그리고 자신의 존재조차 믿을 수 없게 되고 모든 것을 의심하게 되는데… 평점 7.4 (2015.01.21 개봉) 감독 알렉스 가랜드 출연 도널 글리슨, 알리시아 비칸데르, 오스카 아이삭, 첼시 리, 미즈노 소노야, 에비 레이..

마이너리티 리포트 Minority Report, 2002 [내부링크]

마이너리티 리포트 2054년 워싱턴, 이제 범죄는 사전에 처단한다!프리크라임이 완벽한 치안 사회를 구현한다!2054년 워싱턴,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처단하는 최첨단 치안 시스템 프리크라임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존재이다. 프리크라임은 범죄가 일어날 시간과 장소, 범행을 저지를 사람을 미리 예측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범죄자들을 체포한다. 프리크라임 팀장인 존 앤더튼은 천부적인 감각으로 미래의 범죄자를 추적해내는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가 프리크라임에 최대한의 열정을 기울이는 것은, 6년 전 자신의 아들을 잃은 아픈 기억을 다른 사람에게만은 물려주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프리크라임 체제 하에서 일어난 6년만의 첫 살인사건!범인은 바로 당신이다!한편 앤더튼은 프리크라임 ..

메간 M3gan, 2023 [내부링크]

메간 너의 영원한 친구가 되어줄게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혼자가 된 소녀 ‘케이디’. 로봇 엔지니어이자, ‘케이디’의 보호자가 된 ‘젬마’는 ‘케이디’를 안전하게 지켜야 하는 프로그램이 입력된 AI 로봇 ‘메간’을 선물한다.메간은 언제나 ‘케이디’의 곁을 지켜주며함께 웃고, 힘들 땐 위로해주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어느 날, ‘케이디’가 위험에 처하자‘메간’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며감당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는데… 우정에 OFF는 없어. 영원히 평점 7.2 (2023.01.25 개봉) 감독 제라드 존스톤 출연 앨리슨 윌리엄스, 바이올렛 맥그로우 메간 M3gan, 2023 '메간'은 어떤 영화인가 '제임스 완'이 제작하고 제라드 존스톤이 감독을 맡은 공포 영화로 2023년 개봉한 미국..

뉴니스 Newness, 2017 [내부링크]

뉴니스 데이팅 어플을 통해 만나게 된 마틴(니콜라스 홀트)과 가비(라이아 코스타). 가벼운 만남으로 시작했지만 서로의 매력에 빠져 이내 새로운 연인이 된다. 하지만 사랑이 깊어질수록, 서로를 좀 더 알아갈수록 애증도 함께 깊어지고… 서로에게 몰두하던 마틴과 가비에게도 위기가 찾아온다. 너무 사랑하는데, 지금 이대로 괜찮은 걸까? 사랑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서로를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 2017년을 사로잡을 가장 강렬하고 아름다운 모던 러브 스토리가 시작된다 평점 6.7 (2017.11.09 개봉) 감독 드레이크 도레무스 출연 니콜라스 홀트, 라이아 코스타, 매튜 그레이 구블러, 루크 베이백, 코트니 이튼, 제시카 헨윅, 대니 휴스톤 뉴니스 Newness, 2017 '뉴니스'는 ..

루시 Lucy, 2014 [내부링크]

루시 10%, 인간의 평균 뇌사용량 24%, 신체의 완벽한 통제 40%, 모든 상황의 제어 가능 62%, 타인의 행동을 컨트롤 100%, 한계를 뛰어넘는 액션의 진화가 시작된다! 평범한 삶을 살던 여자 루시(스칼렛 요한슨)는 어느 날 지하세계에서 극악무도하기로 유명한 미스터 장(최민식)에게 납치되어, 몸 속에 강력한 합성 약물을 넣은 채 강제로 운반하게 된다. 다른 운반책들과 같이 끌려가던 루시는 갑작스런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몸 속 약물이 체내로 퍼지게 되면서, 그녀 안의 모든 감각이 깨어나기 시작하는데… 평점 6.8 (2014.09.03 개봉) 감독 뤽 베송 출연 스칼렛 요한슨, 모건 프리먼, 최민식, 아므르 웨이크드, 줄리안 린드 터트, 요한 필리프 아스베크, 애널리 팁턴, 니콜라스 퐁페스, 루카 ..

에이 아이 A.I, 2001 [내부링크]

A.I. 과학문명은 천문학적 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극지방의 해빙으로 도시들은 물에 잠기고 천연자원은 고갈되어 가던 미래의 지구. 모든 생활을 감시받고, 먹는 음식조차 통제되는 그 세계에서 인간들은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을 가진 인조인간들의 봉사를 받으며 살아간다. 정원가꾸기, 집안 일, 말 동무등 로봇이 인간을 위해 해줄수 있는 일은 무한하다. 단 한가지 '사랑'만 빼고...로봇에게 '감정'을 주입시키는 것은 로봇공학 발전의 마지막 관문이자, 논란의 쟁점이기도 했다. 인간들은 로봇을 정교한 가재 도구로 여길 뿐, 그 이상의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부부가 자식을 가질 수 없게 되면서 인간들은 로봇에게서 가재 도구 이상의 가치를 찾게 된다. 어느날 하비 박사는 ..

덤플링 Dumplin', 2018 [내부링크]

덤플링 당찬 마음과 풍만한 몸매의 소녀가 지역 미인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여성의 몸에 대한 편견을 다룬 영화 평점 7.8 (2018.01.01 개봉) 감독 앤 플레처 출연 제니퍼 애니스톤, 다니엘 맥도널드, 오데야 러쉬, 매디 베일리오, 벡스 테일러 클로스, 루크 벤워드, 조지 플로레스, 도브 카메론, 해롤드 페리노, 캐시 나지미, 샘 팬케이크, 단 피너티, 몰리 맥니어니, 라이언 디닝, 태건 번스 덤플링 Dumplin', 2018 '덤플링'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덤플링'은 2018년 줄리 머피의 동명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미국의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영화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출연하며, 주인공인 '윌로딘'이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과 자신감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쉬즈 더 맨 She's the Man, 2007 [내부링크]

쉬즈 더 맨 남자(?)가 되어 버린 그녀, 핑크빛 로맨스가 시작된다!말괄량이 바이올라(아만다 바인즈)는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하여 쌍둥이 오빠 세바스찬 행세를 할 결심을 하고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세바스찬으로 변신 완료 후, 남자 기숙사 잠입에 성공한다. 그러나 어딘지 어색한 바이올라의 행동으로 룸메이트인 듀크와 그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기 일보 직전의 위기에 처하는데... 다행히 전 학교 친구들의 작전으로 멋지게 분위기 반전에 성공, 친구들에게 멋진 놈이자 연애에 박식한 킹카라고 소문이 나게 된다. 속도 모르는 그 녀석!! 자꾸만 속 마음을 보여주네요~한편 기숙사 생활에 적응해 나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바이올라, 점점 룸메이트 듀크가 남자로 느껴진다. 다소 쑥맥이긴 하지만 멋진 외모와 ..

행운을 돌려줘 Just My Luck, 2006 [내부링크]

행운을 돌려줘! 단 한 번의 키스! 180 뒤바뀐 행운!‘행운 만땅’ 그녀와 ‘행운 제로’ 그 남자의 알콩달콩 행운 쟁탈전내 사전에 불행이란 없었다! 그에게 키스하기 전까진…언제나 넘쳐나는 행운으로 즐거운 일만 가득한 그녀의 이름은 애쉴리(린제이 로한)하지만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그녀의 행운이 어느 날 마술같이 사라져 버렸다.지상 최고 지지리 운 없는 남자 제이크(크리스 파인) 와의 키스 한 번으로…자신에게 닥친 불행의 원인이 그와의 키스로 행운을 빼앗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애쉴리는 다시 한번 키스를 통해 빼앗긴 행운을 되찾으려 하고, 그러던 중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그를 향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과연, 그녀는 빼앗긴 행운을 되찾을 수 있을까?? 평점 8.3 (2006.05.25 개봉) 감독 ..

스파이 Spy, 2015 [내부링크]

스파이 스파이도 모르는 스파이! 그들이 벌써 긴장했다! 현장 요원들의 임무 수행을 돕는 CIA의 내근 요원 수잔 쿠퍼(멜리사 맥카시). 외모, 임무 수행 등 완벽한 최고의 요원 브래들리 파인(주드 로)의 파트너로 임무를 수행을 하던 중, 핵무기 밀거래를 추진하는 마피아들에게 CIA 현장 요원들의 신분이 모두 노출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마피아들이 모르는 내근 요원 수잔은 CIA의 최대 위기를 극복하고 핵무기의 밀거래를 막기 위해 현장에 투입된다. 그러나, 그녀를 못 믿는 ‘자칭’ 최고의 요원 릭 포드(제이슨 스타뎀)가 그녀와 별개로 임무를 수행하면서 그녀의 미션은 위기에 직면하게 되는데… 평점 7.7 (2015.05.21 개봉) 감독 폴 페이그 출연 멜리사 맥카시, 제이슨 스타뎀, 주드 로, 로즈 번, 미..

톨 걸 Tall Girl, 2019 [내부링크]

톨 걸 언제부턴가 구부정한 자세와 움츠러든 마음으로 살아온 소녀. 16살에 185cm를 넘긴 조디는 보통의 소녀처럼 살고 싶어진다. 그런데 갑자기 삼각관계? 무슨 전개가 이래! 평점 7.9 (2019.09.13 개봉) 감독 징가 스튜어트 출연 에이바 미셸, 그리핀 글럭, 사브리나 카펜터, 패리스 베렐, 루크 아이스너, 클라라 윌시, 안젤라 킨제이, 스티브 잔, 앤젤리카 워싱턴, 리코 패리스, 쉐인 길보, 제이슨 로젤, 켈리 머터, 케리 카힐 톨 걸 Tall Girl, 2019 '톨 걸'은 어떤 영화인가 'Tall Girl'은 넷플릭스에서 2019년에 공개한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성장기를 겪는 아이들 중 하나인 16살 여학생 '조디'로 185cm의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

듄 Dune, 2021 [내부링크]

듄 “듄을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한다!” 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평점 7.1 (2021.10.20 개봉)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2018 [내부링크]

키싱 부스 첫 키스를 해버린 엘, 그것도 학교의 인기 넘버원하고! 하지만 그는 넘봐선 안 될 사람. 그와 사랑에 빠지면 평생의 단짝을 잃게 된다. 새가슴 엘의 선택은? 평점 7.5 (2018.01.01 개봉) 감독 빈스 마르셀로 출연 조이 킹, 조엘 코트니, 제이콥 엘로디, 메건 영, 모른 비저, 몰리 링월드, 스티븐 제닝스, 클로이 윌리엄스, 카슨 화이트, 메건 두 플레시스, 링컨 피어슨, 케이틀린 드 애브루, 잭 포컨스, 마이클 미콜리, 줄리엣 블래처, 제시 로완-골드버그, 체이스 댈러스, 힐튼 펠서, 저드 크록 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2018 '키싱 부스'는 어떤 영화인가 'The Kissing Booth'는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는 기존의 ..

[CBS]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Person of Interest, 2011 ~ 2016 [내부링크]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즌 5 시간 화 오후 10:00 (2016-05-03~) 출연 제임스 카비젤, 에이미 애커, 케빈 채프만, 마이클 에머슨, 사라 샤이, 타라지 P. 헨슨 채널 미국CBS [CBS]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Person of Interest, 2011 ~ 2016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는 어떤 드라마인가 드라마 시리즈 'Person of Interest'는 CBS에서 방영된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이 시리즈는 '로스트'와 '스타트렉'의 제작자 J.J 에이브람스가 제작하였으머, 크리스토 놀란의 동생이자 '다크 나이트', '인터스텔라'의 공동 집필자 '조나단 놀란'이 각본을 맡았습니다. 시리즈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총 5 시즌을 방영했습니다. CIA의 특수 요원으로 일하던 ..

플로리다 프로젝트 The Florida Project, 2018 [내부링크]

플로리다 프로젝트 2018년 우리를 행복하게 할 가장 사랑스러운 걸작! “안심하세요 나랑 있으면 안전해요”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건너편 ‘매직 캐슬’에 사는 귀여운 6살 꼬마 ‘무니’와 친구들의 디즈니월드 보다 신나는 무지개 어드벤처! 평점 8.1 (2018.03.07 개봉) 감독 션 베이커 출연 윌렘 데포, 브루클린 프린스, 브리아 비나이트, 크리스토퍼 리베라, 발레리아 코토, 칼렙 랜드리 존스, 메이컨 블레어, 캐런 캐러글리안 플로리다 프로젝트 The Florida Project, 2018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2017년에 개봉한 '션 베이커' 감독의 영화입니다. 영화는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 근처 모텔에서 살고 있는 6살 꼬마 소나 '무니'와 엄마를..

지구에서 한아뿐 - 정세랑 / 난다 [내부링크]

지구에서 한아뿐 외계인 경민과 지구인 한아의 아주 희귀한 종류의 사랑 이야기 『지구에서 한아뿐』. 창비장편소설상, 한국일보문학상 수상 작가 정세랑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10년 전 쓴 작품을 다시 꺼내어 과거의 자신에게 동의하기도 하고 동의하지 않기도 하며 다시 한 번 고쳐 펴낸 다디단 작품이다. 칫솔에 근사할 정도로 적당량의 치약을 묻혀 건네는 모습에 감동하는 한아는 저탄소생활을 몸소 실천하는 의류 리폼 디자이너다. '환생'이라는 작은 옷 수선집을 운영하며 누군가의 이야기와 시간이 담긴 옷에 작은 새로움을 더해주곤 하는 한아에게는 스무 살 때부터 좋아한, 만난 지 11년 된 남자친구 경민이 있다. 늘 익숙한 곳에 머무르려 하는 한아와 달리 자유분방하게 살아가는 경민은 이번 여름에도 혼자 유성우를 보러..

블레이드 러너 2049 Blade Runner 2049, 2017 [내부링크]

블레이드 러너 2049 인간과 리플리컨트가 혼재된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라이언 고슬링)는 임무 수행 도중 약 30년 전 여자 리플리컨트의 유골을 발견하고 충격적으로 출산의 흔적까지 찾아낸다. 리플리컨트가 출산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사회에 큰 혼란이 야기되므로 이를 덮으려는 경찰 조직과, 그 비밀의 단서를 찾아내 더욱 완벽한 리플리컨트를 거느리고 세상을 장악하기 위해 ‘K’를 쫓는 ‘니안더 월레스’(자레드 레토). 리플리컨트의 숨겨진 진실에 접근할수록 점차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되는 ‘K’는 과거 블레이드 러너였던 ‘릭 데커드’(해리슨 포드)를 만나 전혀 상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평점 7.5 (2017.10.12 개봉) 감독 드니 ..

노팅 힐 Notting Hill, 1999 [내부링크]

노팅 힐 SHE. 그저 여자일 뿐이에요 사랑받길 원하는 HE. 난 노팅 힐에 당신은 비벌리 힐스에 살죠. 세계적인 스타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애나 스콧’ 런던의 노팅 힐에서 여행 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남자 ‘윌리엄 태커’ 아주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그녀와 너무 특별한 사랑이 두려운 그의 꿈 같은 로맨스가 다시, 시작된다! 여기 노팅 힐에서… 평점 8.7 (1999.07.03 개봉) 감독 로저 미첼 출연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리처드 맥케이브, 리스 이판, 제임스 드레이퍼스, 딜런 모란, 로저 프로스트, 헨리 굿맨, 줄리안 린드 터트, 로렐레이 킹, 존 슈랍넬, 클라크 피터스, 아르투로 베네가스, 욜랜다 바즈퀘즈, 미샤 바튼, 팀 맥키너니, 지나 맥키, 엠마 챔버스, 휴 보네빌, 도리..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 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 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

노트북 The Notebook, 2004 [내부링크]

노트북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드는 둘. 그러나 이들 앞에 놓인 장벽에 막혀 이별하게 된다. 24살, ‘앨리’는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하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 앞에서 다시 한 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열일곱의 설렘, 스물넷의 아픈 기억, 그리고 마지막까지… 한 사람을 지극히 사랑했으니 내 인생은 성공한 인생입니다. 평점 8.8 (2004.11.26 개봉) 감독 닉 카사베츠 출연 라이언 고슬링, 레이첼 맥아담스, 제임스 가너, 제나 로우랜즈, 제임스 마스던, 케빈 코널리, 데이빗 손튼, 조안 알렌, 헤더 월쿼스트, 샘 셰퍼드, 팀 아이비, 스타레타 듀포이스, 안소니 마이클 Q. 토마스, 에드 그레이디, 조프리 나이트,..

미 비포 유 Me Before You, 2016 [내부링크]

미 비포 유 이별을 준비하는 마지막에 나타난 짜증나는 여자 내 평생 최고의 6개월을 선물했다 6년 동안이나 일하던 카페가 문을 닫는 바람에 백수가 된 루이자(에밀리아 클라크)는 새 직장을 찾던 중 촉망 받던 젊은 사업가였던 전신마비 환자 윌(샘 클라플린)의 6개월 임시 간병인이 된다. 루이자의 우스꽝스러운 옷, 썰렁한 농담들,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얼굴 표정이 신경 쓰이는 윌. 말만 하면 멍청이 보듯 두 살짜리처럼 취급하고 개망나니처럼 구는 윌이 치사하기만 한 루이자. 그렇게 둘은 서로의 인생을 향해 차츰 걸어 들어가는데... 평점 8.3 (2016.06.01 개봉) 감독 티아 샤록 출연 에밀리아 클라크, 샘 클래플린, 자넷 맥티어, 찰스 댄스, 브렌단 코일, 바네사 커비, 파블로 레이볼드, 가브리엘..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Tne Age of Adaline, 2015 [내부링크]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100년째 29살, 아델라인의 시간이 멈췄다. 우연한 사고 이후 영원히 늙지 않게 된 아델라인은 올해로 107세가 됐지만, 여전히 29세의 미모를 간직하고 있다. 자신의 정체를 수상하게 여기는 사람들을 피해 10년마다 신분과 거주지를 바꾸며 외롭게 살아가던 아델라인은 새해 전야 파티에서 만난 엘리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자신의 삶을 저주라고 생각하는 아델라인은 그에게 자신의 비밀을 고백하려 하는데… 시간이 멈춘 아델라인의 사랑은 다시 시작 될 수 있을까? 평점 7.8 (2015.10.15 개봉) 감독 리 톨랜드 크리거 출연 블레이크 라이블리, 미힐 하위스만, 해리슨 포드, 엘렌 버스틴, 케시 베이커, 아만다 크류, 린다 보이드, 휴 로스, 리차드 하몬, 풀비오 케세르, 안잘리 자..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2009 [내부링크]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시간을 거슬러, 그녀를 만나다. 1918년 제1차 세계 대전 말 뉴올리언즈. 80세의 외모를 가진 사내 아이가 태어난다. 그의 이름은 벤자민 버튼. 부모에게 버려져 양로원에서 노인들과 함께 지내던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젊어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12살이 되어 60대의 외모를 가지게 된 그는 어느 날 6살 소녀 데이지를 만난 후 그녀의 푸른 눈동자를 잊지 못하게 된다. 청년이 되어 세상으로 나간 벤자민은 숙녀가 된 데이지와 만나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다 비로소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벤자민은 날마다 젊어지고 데이지는 점점 늙어가는데… 평점 8.7 (2009.02.12 개봉)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브래드 피트, 케이트 블란쳇, 줄리아 오몬드, 폰느 A. 챔버스..

주토피아 Zootopia, 2016 [내부링크]

주토피아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 주토피아 연쇄 실종 사건 발생! “미치도록 잡고 싶었다!” 교양 있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 주토피아. 이 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지시 받자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는데… 2월 17일, 스릴 넘치는 추격전의 신세계가 열린다! 평점 8.4 (2016.02.17 개봉) 감독 바이런 하워드, 리치 무어 출연 지니퍼 굿윈, 제이슨 베이트먼, 이드리스 엘바, 제니 슬레이트, 네이트 토렌스, 보니 헌트, 돈 레이크, 토미 청, J. K. 시몬스, 옥타비아 스펜서, 알란 터딕, 샤키라, 레이몬드 S. 퍼시, 델라 사바, 모리스 라마르쉐, ..

더 웨일 The Whale, 2023 [내부링크]

더 웨일 “네가 얼마나 놀라운 사람인지 알려주고 싶었어” 272kg의 거구로 세상을 거부한 채 살아가는 대학 강사 ‘찰리’는 남은 시간이 얼마 없음을 느끼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10대 딸 ‘엘리’를 집으로 초대한다. 그리고, 매일 자신을 찾아와 에세이 한 편을 완성하면 전 재산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평점 8.3 (2023.03.01 개봉)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브렌든 프레이저, 세이디 싱크, 홍 차우, 타이 심킨스, 사만다 모튼, 헉 밀너, 사티야 스리드하란, 라이언 하인크 더 웨일 The Whale, 2023 '더 웨일'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The Whale'은 사무엘 D. 헌터의 동명의 연극으로 만들어진 '대런 에로노프스키' 감독의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 찰리(브렌든 프레이저)는 체중..

[Apple TV] 파친코 Pachinko, 2022 [내부링크]

[Apple TV] 파친코 Pachinko, 2022 '파친코'는 어떤 드라마인가 '파친코'는 2022년 애플 TV+에서 방송된 드라마입니다. 이것은 한국계 미국인 작가 이민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20세기 초 한국에서 시작으로 일본으로 이민 온 한국 가족의 4대에 걸친 삶을 그려냈습니다. 이야기는 한국의 작은 어촌에 사는 젊은 여성 '선자'로 시작합니다. 그녀는 '한수'라는 낯선 남자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선자는 '한수'가 유부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기독교 목사인 '이삭'과 결혼하기로 결정합니다. 이삭은 선자를 일본으로 데려가게 됩니다. 두 사람은 일본에 있는 한국인 이민자로서의 차별과 어려움을 겪지만 그의 가족과 함께 새로운 삶을 꾸려갑니다. 이 시리즈는..

빅 피쉬 Big Fish, 2003 [내부링크]

빅 피쉬 “때로는 초라한 진실보다 환상적인 거짓이 더 나을 수도 있단다.더구나 그것이 사랑에 의한 것이라면!”운명을 보는 마녀, 집채만 한 거인, 시간이 멈춘 유령마을까지…믿을 수 없는 모험으로 가득한 에드워드 블룸의 이야기. 당신도 믿나요?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고향을 찾은 윌.죽음을 목전에 두고도 다 큰 아들에게 허풍 가득한 무용담을 늘어놓는 아버지.그의 레퍼토리는 언제나 기상천외한 모험과 단 하나의 로맨스로 이어진다.이제, 믿기 힘든 이야기 속에 가려진 아버지의 진짜 모습을 마주하는데… 평점 8.5 (2004.03.05 개봉) 감독 팀 버튼 출연 이완 맥그리거, 알버트 피니, 빌리 크루덥, 제시카 랭, 헬레나 본햄 카터, 알리슨 로만, 마리옹 꼬띠아르, 로버트 귈럼, 매튜 맥그로리, 데이비드 덴..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1990 [내부링크]

가위손 다가설수록 아픈, 그래서 더 애틋한 ‘가위손’ 화장품 외판원 펙(다이안 웨스트)은 마을 언덕 외딴 성에서 상처투성이 창백한 얼굴과 날카로운 가위손 때문에 외롭게 살고 있는 에드워드(조니 뎁)를 만나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평범한 일상에 무료해하던 마을 사람들에게 큰 관심거리가 된 에드워드, 펙의 딸 킴(위노라 라이더)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의 남자친구 질투와 이웃들의 편견으로 도둑으로 몰리며 더 큰 오해에 빠지게 되는데... 5월, 에드워드가 당신을 초대합니다 평점 9.2 (1991.06.29 개봉) 감독 팀 버튼 출연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다이앤 위스트, 안소니 마이클 홀, 케시 베이커, 로버트 올리버리, 콘체타 페렐, 캐롤라인 아론, 딕 안토니 윌리엄스, 오-랜 존스, 빈센..

[넷플릭스] 블랙미러 Black Mirror, 2011 ~ 현재 [내부링크]

블랙미러 Black Mirror, 2011 ~ 현재 '블랙 미러'는 어떤 드라마인가 블랙 미러 (Black Mirro)는 영국의 코미디언 겸 작가 찰리 브루커(Charlie Brooker)가 제작한 현대 사회에서 과학 기술이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한 인간의 삶의 변화를 담은 SF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총 5개의 시즌과 특별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에피소드마다 별개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각 에피소드는 현대 사회의 문제점이나 기술적인 발전으로 인한 사회적 변화 등을 다루면서, 기술이 인간의 삶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한 인간의 도덕적, 윤리적 갈등을 그립니다. 로봇,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 다양한 과학 기술의 혁신이 등장하며, 이에 대한 인간의 다양한 반응이 그려집니다. '블랙 미러'는 현대..

미드나잇 인 파리 Midight in Paris, 2011 [내부링크]

미드나잇 인 파리 매일 밤 12시, 시간을 넘나드는 로맨스가 시작된다! 약혼자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오웬 윌슨)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 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마리옹 꼬띠아르)를 만나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길’은 예술과 낭만을 사랑하는 매혹적인 그녀에게 빠져들게 되는데… 세기를 초월한 사랑은 이뤄질 수 있을까? 평점 8.1 (2012.07.05 개봉) 감독 우디 앨런 출연 오웬 윌슨, 마리옹 꼬띠아르, 레이첼 맥아담스, ..

비포 선라이즈 Before Sunrise, 1995 [내부링크]

비포 선라이즈 파리로 돌아가는 셀린과 비엔나로 향하는 제시.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만난 그들은 짧은 시간에 서로에게 빠져든다. “나와 함께 비엔나에 내려요” 그림 같은 도시와 꿈같은 대화 속에서 발견한 서로를 향한 강한 이끌림은 풋풋한 사랑으로 물들어 간다. 밤새도록 계속된 그들의 사랑 이야기 끝에 해가 떠오르기 시작하고 그들은 헤어져야만 하는데… 단 하루, 사랑에 빠지기 충분한 시간 낭만적인 로맨스가 다시 피어오른다. 평점 8.3 (1996.03.16 개봉)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출연 에단 호크, 줄리 델피, 안드리아 에커트, 하노 푀스츨, 어니 만골드, 하이몬 마리아 부팅거 비포 선라이즈 Before Sunrise, 1995 '비포 선라이즈'는 어떤 영화인가 '비포 선라이즈'는 1995년 개봉한 리처..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2016~현재 [내부링크]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2016 '기묘한 이야기'는 어떤 드라마인가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 Netflix에서 첫 방영된 미국의 공포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주의 작은 마을 호킨스(Hawkins)를 배경으로 소년 월(Will)이 실종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198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많은 오마주와 레트로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또한 오컬트, 초자연적 현상, 그리고 존재하지 않는 세계가 등장하면서 재미와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80년대의 분위기와 음악, 스타일 등을 담고 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그 시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시리즈의 캐릭터들은 각자의 고유한 성격과 특징을 가지고..

셔터 아일랜드 Shutter Lsland, 2010 [내부링크]

셔터 아일랜드 아무도 빠져 나갈 수 없는 고립된 섬, ‘셔터아일랜드’에서 누군가 사라졌다! 보스턴 셔터아일랜드의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연방보안관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수사를 위해 동료 척(마크 러팔로)과 함께 셔터아일랜드로 향한다. 셔터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병원은 중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를 격리하는 병동으로 탈출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자식 셋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여인이 이상한 쪽지만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지고, 테디는 수사를 위해 의사, 간호사, 병원관계자 등을 심문하지만 모두 입이라도 맞춘 듯 꾸며낸 듯한 말들만 하고, 수사는 전혀 진척되지 않는다. 설상가상 폭풍이 불어 닥쳐 테디와 척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그들에게 점점 괴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2007 [내부링크]

헤어스프레이 전 세계를 매혹시킨 통~ 큰 그녀, ‘트레이시’볼티모어 십대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코니 콜린스 쇼’. TV 댄스쇼에 출연해 최고의 댄싱퀸인 ‘미스 헤어스프레이’가 되는 것이 꿈인 슈퍼 헤비급 몸매의 ‘트레이시(니키 블론스키)’는 한껏 부풀린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을 하고 언제 어디서든 유쾌! 상쾌! 통쾌한 성격을 잃지 않는다. 어느 날, 새로운 멤버를 영입하기 위한 ‘코니 콜린스 쇼’의 공개 오디션이 열리자, 트레이시는 쭉쭉빵빵 S라인 미녀들이 판치는 댄스쇼에서 그녀가 주눅들까 걱정하는 엄마 ‘에드나(존 트라볼타)’를 뒤로 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당당히 오디션에 참가한다. 슈퍼 헤비급 스타의 화려한 데뷔가 시작된다!친구 ‘시위드(엘리아 켈리)’와 ‘페니(아만다 바인즈)’의 도움으로 ..

맘마 미아! Mamma Mia!, 2008 [내부링크]

맘마미아! 엄마는 하나! 아빠는 셋?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진짜 아빠 찾기 프로젝트!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모텔을 운영하는 도나(메릴 스트립)의 딸 소피(아만다 시프리드)는 연인 스카이와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의 계획에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으니.. 바로 결혼식장에 자신의 손을 잡고 입장해 줄 아빠가 없다는 것. 결혼식을 앞두고 우연히 낡은 트렁크에서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발견하고 도나의 이름으로 이들을 결혼식에 초대한다. 마침내 결혼식이 다가오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 샘(피어스 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텔란 스카스가드)-가 그리스 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되는데… 과연, 베일에 싸인 소피의 아..

라라랜드 La La Land, 2016 [내부링크]

라라랜드 황홀한 사랑, 순수한 희망, 격렬한 열정… 이 곳에서 모든 감정이 폭발한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평점 8.1 (2016.12.07 개봉) 감독 데미안 셔젤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존 레전드, 로즈마리 드윗, 테리 월터스, 칼리 헤르난데즈, 미즈노 소노야, J. K. 시몬스, 제이슨 퍼치스, 트레버 리사워, 안나 채즐, 핀 위트록, 조쉬 펜스, 데이먼 겁튼, 발라리에 래 밀러, 탐 에버렛 스캇, 조이 홀 라라랜드 La La Land, 2016 '라라랜드'는 어떤 영화인가 '라라랜드'는 2..

[넷플릭스]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 2013~2018 [내부링크]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1 영국의 정치인이자 작가인 마이클 돕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1990년 영국 BBC에서 제작, 방영된 동명 미니시리즈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한 정치 스릴러 드라마 시간 금 Invalid Date (2013-02-01~) 출연 케빈 스페이시, 로빈 라이트, 케이트 마라, 코리 스톨, 마이클 켈리, 사키나 제프리, 크리스텐 코놀리, 콘스탄스 짐머, 마허샬라 알리, 세바스찬 아셀러스, 보리스 맥기버 채널 Netflix [넷플릭스]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 2013~2018 '하우스 오브 카드'는 어떤 드라마인가 드라마 House of Cards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마이클 돕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워싱턴 D.C의..

크림슨 피크 Crimson Peak, 2015 [내부링크]

크림슨 피크 유령을 볼 수 있는 소설가 지망생 ‘이디스’(미아 와시코브스카)는 상류사회에서 아웃사이더 취급을 받으며, 글쓰기 외의 다른 것엔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영국 귀족 ‘토마스’(톰 히들스턴)를 만나게 되고, 둘은 순식간에 서로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그를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 아버지 ‘카터’의 만류에도 불구, 이디스는 그의 청혼을 받아들이고, 그와 함께 영국으로 향한다. 아름답지만 스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대저택 ‘크림슨 피크’와 토마스의 누나 ‘루실’(제시카 차스테인)이 그들을 맞이한다. 이디스는 낯선 곳에 적응하려 하지만, 실체를 알 수 없는 기이한 존재들과 악몽 같은 환영을 마주하게 되고, 그녀 주변의 모든 것에 의문을 갖게 되는데… 토마스..

500일의 썸머 500 Days of Summer, 2008 [내부링크]

500일의 썸머 운명적 사랑을 믿는 남자 `톰` 모든 것이 특별한 여자 `썸머`에 완전히 빠졌다. 사랑은 환상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여자 `썸머` 친구인 듯 연인 같은 `톰`과의 부담 없는 썸이 즐겁다. ˝저기… 우리는 무슨 관계야?˝ 설렘으로 가득한 시간도 잠시 두 사람에게도 피할 수 없는 선택의 순간이 찾아오는데…˝우리 모두의 단짠단짠 연애담!˝설레는 1일부터 씁쓸한 500일까지서로 다른 남녀의 극사실주의 하트시그널! 평점 7.7 (2010.01.21 개봉) 감독 마크 웹 출연 조셉 고든 레빗, 조이 데샤넬, 패트리샤 벨처, 레이첼 보스톤, 이베트 니콜 브라운, 젠 고트존, 제프리 아렌드, 올리비아 하워드 백, 클로이 모레츠, 매튜 그레이 구블러, 클락 그레그, 민카 켈리, 이안 리드 케슬러, 대릴 알..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Pan's Labyrinth, 2006 [내부링크]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1944년 스페인, 내전은 끝났지만 숲으로 숨은 시민군은 파시스트 정권에 계속해서 저항했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정부군이 곳곳에 배치된다.‘오필리아’는 만삭의 엄마 ‘카르멘’과 함께 새아버지 ‘비달’ 대위가 있는 숲속 기지로 거처를 옮긴다. 정부군 소속으로 냉정하고 무서운 비달 대위를 비롯해 모든 것이 낯설어 두려움을 느끼던 오필리아는 어느 날 숲속에서 숨겨진 미로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을 “산이고 숲이자 땅”이라 소개하는 기괴한 모습의 요정 ‘판’과 만난다. 오필리아를 반갑게 맞이한 판은, 그녀가 지하 왕국의 공주 ‘모안나’이며 보름달이 뜨기 전까지 세 가지 임무를 끝내면 돌아갈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미래를 볼 수 있는 “선택의 책”을 건넨다. 오필리아..

라이크 크레이지 Like Crazy, 2018 [내부링크]

라이크 크레이지 사랑하고, 이별하고, 다시 돌아오다 영국 여자 ‘애나’와 미국 남자 ‘제이콥’은 LA에서 첫눈에 반한다.서로에 대한 사랑을 쌓아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중, 애나의 학생 비자가 만료돼 영국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의도치 않게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둘은 점점 서로가 없는 삶에 익숙해지고 새로운 사람이 눈에 들어온다. 몇 개월 간의 갈등 끝에 애나는 중대한 결심을 하고 제이콥에게 전화를 건다. 평점 7.6 (2018.05.30 개봉) 감독 드레이크 도레무스 출연 안톤 옐친, 펠리시티 존스, 제니퍼 로렌스, 찰리 불리, 알렉스 킹스턴, 올리버 뮤어헤드, 피놀라 휴즈, 크리스 메시나, 벤 요크 존스, 제이미 토마스 킹, 킬리 하젤, 나탈리 호플린, 로버트 파이크 다니엘 라이크..

[ABC]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2004 ~ 2012 [내부링크]

[ABC]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2004 ~ 2012 '위기의 주부들'은 어떤 드라마인가 'Desperate Housewives'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ABC에서 방영된 미국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평범해 보이는 마을에 사는 여성들의 삶과 비밀스러운 일들을 다루며, 주인공들이 흔들리는 인생과 살인사건, 스캔들 등을 다루며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어 냅니다. 드라마의 배경은 가장 일반적인 미국 교외 마을인 '위스티아 레인'입니다. 이 작은 마을에서 살고 있는 여성들의 인생과 가족, 이웃들과의 관계, 그리고 비밀스러운 일들이 벌어지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일상적인 가정의 문제, 가족의 문제, 성적인 문제 등을 다루면서 블랙 코미디와 스릴러가 섞이면서 시청..

무드 인디고 Mood Indigo, 2014 [내부링크]

무드 인디고 당신의 사랑은 어떤 색인가요? VIVID 칵테일을 제조하는 피아노를 발명해 부자가 된 콜랭과 당대 최고의 철학가 장 솔 파르트르에게 빠진 그의 절친 시크. 두 사람은 우연히 클로에와 알리즈를 만나게 되면서 운명과도 같은 사랑을 시작한다. PASTEL 서툴지만 진실된 고백으로 클로에와 결혼에 성공한 콜랭. 반면 시크는 알리즈와 함께 파르트르의 강연에 다니고, 그의 물건을 수집하는 등 값비싼 열정을 이어간다. MONO 그러던 어느 날, 콜랭은 클로에의 폐에 수련이 자라고 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되고, 치료를 위해 전재산을 바치기에 이른다. 한편, 시크는 콜랭이 결혼자금으로 건넨 돈마저 파르트르 물건 수집에 모두 써버리고, 이런 그에게 알리즈는 점점 지쳐간다. COLORLESS 사랑하는..

나이브스 아웃 Knives Out, 2019 [내부링크]

나이브스 아웃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된다. 그의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과 함께 탐정 브누아 블랑이 파견 되는데… 평점 8.1 (2019.12.04 개봉) 감독 라이언 존슨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아나 데 아르마스, 제이미 리 커티스, 마이클 섀넌, 돈 존슨, 토니 콜레트, 라케이스 스탠필드, 캐서린 랭포드, 제이든 마텔, 크리스토퍼 플러머, 리키 린드홈, 에디 패터슨, 프랭크 오즈, 케이 캘런, M. 에멧 월시, 마렌느 포트, 케리 프랜시스, 조셉 고든 레빗, 라울 카스틸로 나이브스 아웃 Knives Out, 2019 '나이브스 아웃'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Knives Out'은 2019년 개봉한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감독과 각본을 맡은 '라이..

이터널 선샤인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2005 [내부링크]

이터널 선샤인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속에 각인된 추억들을 지우기 싫어지기만 하는데... 당신을 지우면 이 아픔도 사라질까요?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평점 8.6 (2005.11.10 개봉) 감독 미셸 공드리 출연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커스틴 던스트, 마크 러팔로, 일라이저 우드, 톰 윌킨슨, 게리 로버트 번, 토마스 제이 라이언, 제인 아담스, 데이비드 크로스, 라이언 휘트니, 데본 에이어, 아미르 알리 세이드, 브리안 프라이스, 폴리 릿, 조쉬 플리터, 로라 다엘러, 디어드리 오코넬, 로렌 애들러 이터널 선..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1998 [내부링크]

트루먼 쇼 220개국 17억 인구가 5천대 카메라로 지켜 본지 10909일째! 작은 섬에서 평범한 삶을 사는 30세 보험 회사원 트루먼 버뱅크 아내와 홀어머니를 모시고 행복한 하루 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하늘에서 조명이 떨어진다! 의아해 하던 트루먼은 길을 걷다 죽은 아버지를 만나고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다 자신의 일거수 일투족이 라디오에 생중계되는 기이한 일들을 연이어 겪게 된다. 지난 30년간 일상이라고 믿었던 모든 것들이 어딘가 수상하다고 느낀 트루먼은 모든것이 ‘쇼’라는 말을 남기고 떠난 첫사랑 ‘실비아’를 찾아 피지섬으로 떠나기로 결심한다. 가족, 친구, 회사…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가짜인 ‘트루먼쇼’ 과연 트루먼은 진짜 인생을 찾을 수 있을까? 평점 8.9 (1998.10.24 개봉) 감..

일곱가지 유혹 Dedazzled, 2001 [내부링크]

일곱 가지 유혹 항상 따돌림만 당하는 외로운 청년 엘리엇(브렌든 프레이저)은 4년 동안 몸살을 앓은 짝사랑을 이루기 위해 악마(엘리자베스 헐리)에게 영혼을 판다. 악마는 그에게 일곱 가지 소원을 들어 주기로 약속하지만 말하는 소원마다 꼭 구멍이 생기고 만다. 사랑하는 앨리슨과 결혼하게 해 달랬더니 막상 아내가 된 앨리슨은 엉뚱한 녀석과 바람을 피우는 식이다. 일곱 번 안에 앨리슨을 얻지 못하면 엘리엇은 영혼을 판 보람도 없이 지옥에 떨어지고. 엘리엇은 마침내 자신을 구원해 줄 마지막 소원을 생각해 내는데... 평점 7.7 (2001.02.24 개봉) 감독 해롤드 래미스 출연 브렌든 프레이저, 엘리자베스 헐리, 프랜시스 오코너, 미리암 쇼어, 올란도 존스, 폴 아델스타인, 토비 허스, 가브리엘 카세우스, ..

[넷플릭스] 조용한 희망 Maid, 2021 [내부링크]

[넷플릭스] 조용한 희망 Maid, 2021 '조용한 희망'은 어떤 드라마인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조용한 희망(Maid)'는 미국 작가 스테파니 랜드가 쓴 자전적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한 여성과 아이가 함께 학대와 가난이란 어려움을 겪으면서 노력으로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알렉스는 가정 폭력과 가난으로 고난을 겪는 어린 딸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머니로서 딸을 지켜내기 위해 가정 폭력으로부터 도망치며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녀는 청소부로 일하며 이를 통해 가족과의 건강한 관계와 자립을 찾아갑니다. 이 드라마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가난과 가정 폭력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주인공의 성장과 고난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Call me by your name, 2017 [내부링크]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네 이름으로 날 불러줘 내 이름으로 널 부를게 1983년 이탈리아, 열 일곱 소년 Elio(티모시 샬라메)는 아름다운 햇살이 내리쬐는 가족 별장에서 여름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어느 오후, 스물 넷 청년 Oliver(아미 해머)가 아버지(마이클 스털버그)의 보조 연구원으로 찾아오면서 모든 날들이 특별해지는데... Elio의 처음이자 Oliver의 전부가 된 그 해, 여름보다 뜨거웠던 사랑이 펼쳐진다 평점 7.6 (2018.03.22 개봉) 감독 루카 구아다니노 출연 티모시 샬라메, 아미 해머, 마이클 스털버그, 아미라 카서, 에스더 가렐, 빅투아르 뒤 부아, 반다 카프리올로, 안토니오 리몰디, 엘레나 부치, 마르코 스그로소, 안드레 애치먼, 피터 스피어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OST] Vision of Gideon / 수프얀 스티븐스 [내부링크]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OST] Vision of Gideon / 수프얀 스티븐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OST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OST는 전곡이 모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특히 'Mystery of Love'는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던 노래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 앨범에 실린 모든 곡들이 엄청나게 좋으니 많이들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하는 곡은 몽환스러운 '수프얀 스티븐스'의 곡이고 주인공이었던 엘리오의 주제곡 처럼 느껴지는 곡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Vision of Gideon '기드오늬 환상'이란 곡입니다. '모든 것이 환상이었나요? 우리가 사랑을 위해, 행복을 위해 했던 것들은 그저 환상이었나요? 마지막으로 당신을 사랑했어요.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키스했어요...

싱글맨 A Single Man, 2009 [내부링크]

싱글맨 1962년, 대학교수 조지(콜린 퍼스)는 오랜 된 애인 짐(매튜 구드)의 죽음에 힘들어한다. 하루 아침에 자신의 모든 것을 잃은 그는 외로움과 상실감에 젖어, 죽음보다 더한 일상을 시작한다. 자신의 본질을 속이고 살아가는 조지에게는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친구 찰리(줄리언 무어)가 있다. 찰리는 애인의 죽음에 힘들어하는 조지를 위로하기 위해, 자신과의 하룻밤을 제안하고 삶을 정리하려는 조지 앞에 제자 케니가 접근한다. 우연과도 같은 하룻밤을 보내며 조지는 새로운 삶을 위해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데……. 삶의 이유를 상실했던 한 남자의 찬란한 하루가 펼쳐진다. 평점 8.3 (2010.05.27 개봉) 감독 톰 포드 출연 콜린 퍼스, 줄리안 무어, 니콜라스 홀트, 매튜 구드, 지니퍼 굿윈, 라이언 심킨..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내부링크]

나를 찾아줘 우리부부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날, 아내가 사라지기 전까지…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가 흔적도 없이 실종된다. 유년시절 어린이 동화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유명인사 아내가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실종사건으로 떠들썩해진다. 한편 경찰은, 에이미가 결혼기념일 선물로 숨겨뒀던 편지와 함께 곳곳에서 드러나는 단서들로 남편 닉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다. 미디어들이 살인 용의자 닉의 일거수일투족을 보도하기 시작하고, 시간이 갈수록 세상의 관심이 그에게 더욱 집중된다. 과연 닉은 아내를 죽였을까? 진실은 무엇일까? 평점 7.6 (2014.10.23 개봉)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벤 애플렉,..

[CBS] 와이 우먼 킬 Why Women Kill, 2019 ~ 2021 [내부링크]

'와이 우먼 킬'은 어떤 드라마인가 'Why Women Kill'은 2019년 CBS에서 방영된 미국 드라마로, 이 드라마는 세 가지 서로 다른 시대의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들이 서로 다른 이유로 살인을 저지르는 과정을 그려냅니다. 시리즈의 시간대는 1960년대, 1980년대, 그리고 현대로 이동하며 각 시대에서 여성들은 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배경에 따라서 서로 다른 문제들을 겪게 됩니다. 작품은 극적인 태도와 코미디적인 태도를 섞어서 전개되며, 여성들이 직면한 문제와 그들의 선택에 대한 인간적인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드라마는 미스터리와 코미디를 절묘하게 섞어냄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긴장을 동시에 주기도 하는데 시대마다 달라지는 사회적 상황과 가치관을 통해 여성의 역사와 그들이 ..

버드맨 Birdman, 2014 [내부링크]

버드맨 화려한 스포트라이트에 가려진 슈퍼히어로의 진짜 모습! 그 동안 당신이 궁금해했던 할리우드와 브로드웨이 무대 이면이 낱낱이 공개된다! 슈퍼히어로 '버드맨'으로 할리우드 톱 스타에 올랐지만 지금은 잊혀진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그는 꿈과 명성을 되찾기 위해,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한다. 대중과 멀어지고, 작품으로 인정받은 적 없는 배우에게 현실은 그의 이상과 거리가 멀다… 재기에 대한 강박과 심각한 자금 압박 속에, 평단이 사랑하는 주연배우(에드워드 노튼)의 통제불가 행동들, 무명배우의 불안감(나오미 왓츠), SNS 계정하나 없는 아빠의 도전에 냉소적인 매니저 딸(엠마 스톤), 연극계를 좌지우지 하는 평론가의 악평 예고까지.. 과연 ‘버드맨’ 리건은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 것인가… 평점 6...

녹터널 애니멀스 Nocturnal Animals, 2017 [내부링크]

녹터널 애니멀스 NOCTURNAL ANIMALS “그는 날 야행성 동물이라 불렀죠” 모든 것을 가졌지만 결코 행복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수잔’. 어느 날, 소설가를 꿈꾸던 헤어진 연인 ‘에드워드’로부터 ‘녹터널 애니멀스’라는 제목의 소설을 받는다 그의 이야기 속 슬프고 폭력적인 사연의 주인공이 되어 있는 ‘수잔’은 잊었던 과거의 기억으로 혼란과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영원할 것 같았던 이 사랑을 끝낸 건 누구였을까? 평점 7.5 (2017.01.11 개봉) 감독 톰 포드 출연 에이미 아담스, 제이크 질렌할, 마이클 섀넌, 아론 테일러-존슨, 아일라 피셔, 아미 해머, 칼 글러스먼, 로버트 아라마요, 로라 리니,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마이클 쉰, 바비 살보르 메누에즈 '녹터널 애니멀스'는 어떤 영..

블랙스완 Black Swan, 2010 [내부링크]

블랙스완 “나는 완벽했어요.” 새롭게 해석된 [백조의 호수] 공연에서 순수하고 가녀린 백조와 관능적이고 도발적인 흑조, 1인 2역을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프리마돈나 ‘니나’ 완벽을 향한 그녀의 욕망은 집착이 되어가고 모두 자신을 파괴할 것 같은 불안감이 깊어질수록 점차 어두운 내면이 드러나는데… 흑조를 탐한 백조의 핏빛 도발이 다시 시작된다! 평점 8.3 (2011.02.24 개봉)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나탈리 포트만, 뱅상 카셀, 밀라 쿠니스, 위노나 라이더, 세바스찬 스탠, 바바라 허쉬, 벤자민 마일피드, 크세니아 솔로, 크리스티나 아나파우, 자넷 몽고메리, 토비 헤밍웨이, 세르지오 토라도, 마크 마르골리스, 티나 슬로안, 아브라함 아론노프스키, 샤를로트 아로노프스키, 마샤 진 커츠, 숀 오헤..

셰이프 오브 워터 The Shape of Water, 2018 [내부링크]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모든 것을 초월한 단 하나의 사랑 “그를 사랑하는 나도 괴물인가요?” 우주 개발 경쟁이 한창인 1960년대, 미 항공우주 연구센터의 비밀 실험실에서 일하는 언어장애를 지닌 청소부 엘라이자(샐리 호킨스)의 곁에는 수다스럽지만 믿음직한 동료 젤다(옥타비아 스펜서)와 서로를 보살펴주는 가난한 이웃집 화가 자일스(리차드 젠킨스)가 있다. 어느 날 실험실에 온몸이 비늘로 덮인 괴생명체가 수조에 갇힌 채 들어오고, 엘라이자는 신비로운 그에게 이끌려 조금씩 다가가게 된다. 음악을 함께 들으며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목격한 호프스테틀러 박사(마이클 스털버그)는 그 생명체에게 지능 및 공감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실험실의 보안책임자인 스트릭랜드(마이클 섀넌)는 그를 해부하여 우주..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Silver Linings Play book, 2012 [내부링크]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눈치 없는 이. 남. 자. 정말 답이 없다?! 연애세포 완전 파괴, 복구확률 -200%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고 한 순간 감정이 폭발해 아내, 직장, 집은 물론, 정신까지 잃게 된 이 남자. 8개월의 병원 생활 후 ‘긍정의 힘’을 믿으며 아내와 자신의 인생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 중! 긍정의 주문을 외우며 마인드 컨트롤을 해보지만, 감정은 통제불능이요~ 아내에게는 접근금지명령 상태~ 내숭 없는 이. 여. 자. 정말 대책 없다?! 연애세포 과다 방출, 치유확률 -100% 남편의 죽음 이후 외로움 때문에 회사 내 모든 직원들과 관계를 맺은 티파니. 저돌적인 대시와 내숭 없는 애정 표현으로 티파니는 팻의 인생에 갑자기 뛰어든다. 그의 조깅코스에 불쑥 나타나는가 하면 함께 자자는 말을 거..

클로저 Closer, 2005 [내부링크]

클로저 “Hello, Stranger!” 런던의 도심 한복판, 부고 기사를 쓰고 있지만 소설가가 꿈인 ‘댄’(주드 로)은 출근길에 눈이 마주친 뉴욕출신 스트립댄서 ‘앨리스’(나탈리 포트만)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그녀의 삶을 소재로 글을 써서 드디어 소설가로 데뷔하게 된 ‘댄’은 책 표지 사진을 찍기 위해 만난 사진작가 ‘안나’(줄리아 로버츠)에게 ‘앨리스’와는 또 다른 강렬한 느낌을 받는다. “사랑은 순간의 선택이야, 거부할 수도 있는 거라고!” ‘안나’ 역시 ‘댄’에게 빠져들었지만 그에게 연인이 있음을 알게 되고, 우연히 만난 마초적인 의사 ‘래리’(클라이브 오웬)와 결혼한다. 하지만 ‘댄’의 끊임없는 구애를 끊지 못한 ‘안나’는 그와의 관계를 지속하고, 이 둘의 관계를 알게 된 ‘앨리스’와 ‘래..

가타카 Gattaca, 1998 [내부링크]

가타카 가타카의 주인공 빈센트는 자연이 섭리에 의해 태어난 인간이다. 반면 그의 동생 안톤은 유전자의 선택으로 태어났다. 빈센트는 약하고 병에 잘 걸리며 유전자적 열성인 근시이다. 빈센트의 꿈은 우주 비행이지만 그러한 약체 때문에 우주탐사팀을 보내는 회사인 가타카에서 청소부로 밖에 취직할 수 없다. 그러던 중 빈센트는 DNA 중개인을 통해 교통사고로 불구가 된 수영선수이자 유전학적으로 우성인 제롬 모로우를 소개받고 그의 유전인자를 돈으로 사게 된다. 그리하여 제롬의 유전인자로 가타카에 엘리트 사원으로 취직한 빈센트는 거기서 미모의 여성 아일린과 사랑에 빠지는데... 평점 9.0 (1998.05.02 개봉) 감독 앤드류 니콜 출연 에단 호크, 우마 서먼, 고어 비달, 잰더 버클리, 제인 브룩, 엘리어스 코..

[넷플릭스] 다크 Dark, 2017 ~ 2020 [내부링크]

'다크'는 어떤 드라마인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크(Dark)는 독일 드라마로 2017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9년에 시즌2, 2020년에 시즌 3을 공개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2019년에서 시작해 1986년 사이에 발생하는 시간 여행을 시작으로 33년 후 미래까지 3개의 시간대를 동시에 보여줍니다. 약간 복잡할 수도 있지만 '다크'는 획기적인 플롯과 대담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며 흥미롭게 이야기를 진행시킵니다. 시리즈의 초반엔 2019년과 1986년의 두 시간대에 얽인 인물들의 선택이 과거와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간 여행에 대한 복잡한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마을에 다양한 가족들이 이로 인해 어떻게 운명에 영향을 받는지를 보여줍니다. 총 시즌 3개로 구성되며 시즌1이 끝나고 ..

인 타임 In Time, 2011 [내부링크]

인 타임 커피 4분.. 버스요금 2시간.. 스포츠카 59년.. 시간이 화폐인 충격적 미래!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잔여 시간 1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지불한다. 하지만 가진 시간을 다 써버려 시계가 ‘0’ 이 되는 순간,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

파리의 딜릴리 Dilili in Paris, 2019 [내부링크]

파리의 딜릴리 2019 세자르 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2018 앙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막작 풍요로운 예술의 전성기 벨 에포크 시대 파리, 평화롭기만 한 이 도시에서 연이어 어린 아이들이 사라진다. 이에 사랑스런 소녀 '딜릴리'와 배달부 소년 '오렐'은 파리 곳곳을 누비며 피카소, 로댕, 모네, 드뷔시, 르누아르, 퀴리부인 등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들에게서 힌트를 얻는다. 꿈보다 더 환상적이고 예술보다 더 아름다운 2019 가장 황홀한 보랏빛 모험이 시작된다. 평점 9.1 (2019.05.29 개봉) 감독 미셸 오슬로 출연 프루넬 샤를-암브롱, 엔조 라트시토, 나탈리 드세이, 올리비에 브와쟁, 브루노 파비오트, 제레미 로페즈, 티사 다빌라 벤살라, 미셸 엘리아스, 폴 반디, 이사벨 구이아드, ..

레이니 데이 인 뉴욕 Rainy Day in New York, 2019 [내부링크]

레이니 데이 인 뉴욕 상상해 봐요막 떨어지기 시작한 빗방울센트럴 파크 델라코트 시계 아래누군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면…재즈를 사랑하는 ‘개츠비’(티모시 샬라메)영화에 푹 빠진 ‘애슐리’(엘르 패닝)낭만을 꿈꾸는 ‘챈’(셀레나 고메즈)매력적인 세 남녀가 선사하는 낭만적인 하루! 운명 같은 만남을 기대하며봄비 내리는 뉴욕에서로맨틱한 하루를 함께 하실래요? 평점 6.8 (2020.05.06 개봉) 감독 우디 앨런 출연 티모시 샬라메, 엘르 패닝, 셀레나 고메즈, 주드 로, 리브 슈라이버, 벤 워하이트, 그리핀 뉴먼, 윌 로저스, 애나리 애쉬포드, 레베카 홀, 메리 보이어, 테드 뉴스타트, 디에고 루나, 켈리 로르바흐, 테일러 블랙, 수키 워터하우스, 자콥 베르제 '레이니 데이 인 뉴욕'은 어떤 영화인가 '레이..

[HBO]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2011 ~ 2019 [내부링크]

왕좌의 게임 시즌 8 허구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 국가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구성된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의 통치권,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린 작품 시간 일 오후 9:00 (2019-04-14~) 출연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레나 헤디, 에밀리아 클라크, 이안 글렌, 키트 해링턴, 소피 터너, 메이지 윌리엄스, 알피 알렌, 아이작 헴프스터드 라이트, 로리 맥칸, 피터 딘클리지, 리암 커닝엄, 존 브래들리, 카리세 판 하위텐, 제롬 플린, 콘레스 힐, 조셉 뎀시, 크리스토퍼 히브주, 그웬돌린 크리스티, 한나 머레이, 나탈리 엠마뉴엘, 제이콥 앤더슨 채널 미국 HBO '왕좌의 게임'은 어떤 드라마인가 HBO에서 2011년부터 방영된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그래비티 Gravity, 2013 [내부링크]

그래비티 허블 우주망원경을 수리하기 위해 우주를 탐사하던 라이언 스톤 박사는 폭파된 인공위성의 잔해와 부딪히면서 소리도 산소도 없는 우주 한 가운데에 홀로 남겨지는데... 평점 8.1 (2013.10.17 개봉)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 에드 해리스, 오르토 이그나티우센, 팔두트 샤마, 에이미 워렌 '그래비티'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그래비티(Gravity)는 2013년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주인공인 우주비행사 라이언 스톤(산드라 블록)과 매튜 코왈스키(조지 클루니)는 국제 우주정거장에서 수리작업을 마치고 지구로 귀환하던 중, 인공위성 폐기물과 충돌하는 사고를 겪게 되면서 우주공간에서 생존을 위한 고단한 여정을 보여줍니다. 영화는 화려하고..

[BBC] 이어즈 앤 이어즈 Years and Years, 2019 [내부링크]

'이어즈 앤 이어즈'는 어떤 드라마인가 'Years and Years'는 BBC One에서 방영된 영국 드라마 시리즈로 , 2019년에 방영되었습니다. 러셀 T. 데이비스(Russel T Davies)가 제작하였으며, 엠마 톰슨, 러셀 토베이, 리아 윌슨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가족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시리는 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회차는 한 해씩 시간이 지나가면서 2019년부터 2034년까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영국을 배경으로 한 가족 구성원들의 삶을 통해 현재의 사회적, 정치적 문제들과 미래의 위험들을 예측하고 경고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블렉시트, 인공지능, 이민, 환경 문제 등의 사회적 문제들을 자연스럽게 스토리에 녹여낸..

[아마존 프라임] 더 보이즈 The Boys, 2019 [내부링크]

'더 보이즈'는 어떤 드라마인가 '더 보이즈(The Boys)'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제작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이 드라마는 슈퍼히어로 그룹인 '세븐(The Seven)'과 이들을 관리하는 회사 Vought Internationa와 그들과 대적하게 되는 일반인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이 드라마는 기존 슈퍼히어로 드라마와는 달리, 슈퍼히어로들이 돈과 권력을 바탕으로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현실을 보여주며, 보이즈(The boys)가 그들을 막기 위해 전쟁을 벌이는 모습을 그립니다. 파격적이고 잔인한 액션과 스펙터클한 슈퍼히어로의 모습, 더불어 긴장감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시즌 1, 2, 3까지 제작되었으며 완전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드라마의 줄거리 드라마는 Vough..

[NBC] 히어로즈 Heroes, 2006 ~ 2010 [내부링크]

히어로즈 시즌 1 전 세계에서 자신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고 이러한 능력으로 인해 삶이 바뀌게 되는 평범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시간 일 Invalid Date (2006-09-25~) 출연 마일로 벤티미글리아, 헤이든 파네티어, 마시 오카, 알리 라터, 그렉 그룬버그, 산티아고 카브레라, 아드리안 파스다, 레오나드 로버츠, 노아 그레이 캐비, 센딜 라마머씨, 타우니 사이프레스, 제임스 카이슨 리, 재커리 퀸토, 잭 콜먼 채널 미국 NBC '히어로즈'는 어떤 드라마인가 미국 드라마 '히어로즈(Heroes)'는 NBC에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방영된 슈퍼파워를 가진 인물들이 등장하는 판타지 드라마 시리지입니다. 이 드라마는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인물들이 능력을 각성하면..

인터스텔라 Intestellar, 2014 [내부링크]

인터스텔라 `우린 답을 찾을 거야, 늘 그랬듯이`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남은 자들에게는 이 곳을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임무가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그리고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평점 8.0 (2014.11.06 개봉)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캐시 애플렉, 맥켄지 포이, 빌 어윈, 토퍼 그레이스, 맷 데이먼, 데이빗 기야시, 웨스 벤틀리, 레아 케인즈, 조시 스튜어트, ..

클라우드 아틀라스 Cloud Atlas, 2012 [내부링크]

클라우드 아틀라스 - 500년의 시공간을 걸친 여섯개의스토리로 구성된 블록버스터 SF-대서사시 - 흥미로운 6개의 스토리가 정교하게 연결되어 서로 꼬리의 꼬리를 물듯이 구성된 퍼즐조각과 같은 이야기 - 여섯 시대, 여섯 공간의 주인공들이 사실 모두 같은 사람들!! ‘윤회사상’을 바탕으로 구름이 하늘을 흘러가듯 영혼도 여러시대를 흘러 각 다른 시대적,공간적 배경 속에서 그 시대의 문명을 경험한다. Story1 1849년 태평양 항해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배를 탄 애덤어윙은 항해 중 큰 병에 걸리고, 그를 치료하던 동승객 의사에게 의지한다. 그러나 그 의사의 살해대상자가 되면서 생존을 위한 싸움과 모험을 하게된다. Story2 1936년 벨기에 ~영국 방탕한 생활로 곤경에 처한 젊은 천재음악가 로버트프로비셔..

그녀 her, 2014 [내부링크]

그녀 사랑과 관계에 서툰 모두를 위한 감성 로맨스 우리에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준, 그녀를 다시 만난다 다른 사람의 편지를 써주는 대필 작가로 일하고 있는 ‘테오도르’는 타인의 마음을 전해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아내와 별거 중인 채 외롭고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이해해주는 ‘사만다’로 인해 조금씩 상처를 회복하고 행복을 되찾기 시작한 ‘테오도르’는 어느새 점점 그녀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평점 8.2 (2014.05.22 개봉) 감독 스파이크 존즈 출연 호아킨 피닉스, 스칼렛 요한슨, 에이미 아담스, 루니 마라, 올리비아 와일드, 크리스 프랫, 크리스튼 위그, 브라이언 ..

트랜센던스 Transcendence, 2014 [내부링크]

트랜센던스 인간의 두뇌가 업로드된 슈퍼컴 ‘트랜센던스’ 당신의 그 어떤 상상도 이 영화를 초월하지 못한다! 인류가 수억 년에 걸쳐 이룬 지적능력을 초월하고 자각능력까지 가진 슈퍼컴 ‘트랜센던스’의 완성을 목전에 둔 천재 과학자 ‘윌’(조니 뎁)은 기술의 발전은 인류의 멸망이라 주장하는 반(反) 과학단체 ‘RIFT’의 공격을 당해 목숨을 잃는다. 연인 ‘에블린’(레베카 홀)은 윌의 뇌를 컴퓨터에 업로드 시켜 그를 살리는데 성공하지만, 또 다른 힘을 얻은 그는 온라인에 접속해 자신의 영역을 전 세계로 넓혀가기 시작하는데… 평점 7.4 (2014.05.14 개봉) 감독 월리 피스터 출연 조니 뎁, 모건 프리먼, 레베카 홀, 폴 베타니, 케이트 마라, 킬리언 머피, 콜 하우저, 클립튼 콜린스 주니어, 코리 하드..

세븐 Se7en, 1995 [내부링크]

세븐 계획적인 시나리오! 벗어날 수 없는 트릭! 은퇴를 7일 앞둔 관록의 형사 윌리엄 소머셋(모건 프리먼)과 새로 전근 온 신참내기 형사 밀스(브래드 피트)가 팀이 된 바로 다음날, 강압에 의해 위가 찢어질 때까지 먹다가 죽은 초고도 비만 남자와 역시 강압에 의해 식칼로 자기 살을 베어내 죽은 악덕 변호사의 사건과 마주한다. ‘식탐’, ‘탐욕’… 그리고 ‘나태’, ‘분노’, ‘교만’, ‘욕정’. ‘시기’ 윌리엄 소머셋은 현장에 남은 흔적들로 기나긴 연쇄 살인이 시작되었음을 직감하고 성서의 7가지 죄악을 따라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가장 치밀한 일곱 개의 연쇄살인이 시작된다! 평점 8.5 (1995.11.11 개봉)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브래드 피트, 모건 프리먼, 케빈 스페이시, 기..

쇼생크 탈출 The Shawshank Redemption, 1995 [내부링크]

쇼생크 탈출 두려움은 너를 죄수로 가두고 희망은 너를 자유롭게 하리라 촉망 받던 은행 부지점장 ‘앤디(팀 로빈슨 分)’는 아내와 그 애인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받고 쇼생크 교도소에 수감된다. 강력범들이 수감된 이곳에서 재소자들은 짐승 취급 당하고, 혹여 간수 눈에 잘못 보였다가는 개죽음 당하기 십상이다. 처음엔 적응 못하던 ‘앤디’는 교도소 내 모든 물건을 구해주는 ‘레드(모건 프리먼 分)’와 친해지며 교도소 생활에 적응하려 하지만, 악질 재소자에게 걸려 강간까지 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간수장의 세금 면제를 도와주며 간수들의 비공식 회계사로 일하게 되고, 마침내는 소장의 검은 돈까지 관리해주게 된다. 덕분에 교도소 내 도서관을 열 수 있게 되었을 무렵, 신참내기 ‘토미(길 벨로우스 分)’로부터 ‘..

기생충 PARASITE, 2019 [내부링크]

기생충 “폐 끼치고 싶진 않았어요”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평점 7.9 (2019.05.30 개봉) 감독 봉준호 출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정지소, 정현준, 박서준, 서복현, 심수미, 박근록, 정이서, 조재명, 정익한, 김규백, 이지혜, 김세인, 안성봉, 김보..

스파이더 맨: 노 웨이 홈 Spider-Man: No way Home, 2021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난다. ‘닥터 옥토퍼스’를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 파커’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평점 6.8 (2021.12.15 개봉)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젠데이아 콜먼,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이콥 배털런, 존 파브로, 제이미 폭스, 윌렘 데포, 알프레드 몰리나, 베네딕트 웡, 토니 레볼로리, 마리사 토메이, 앤드류 가필드, 토비 맥과이어, 앵거리 라이스, 아리안 모아예드, 폴라 뉴섬..

메멘토 Memento, 2001 [내부링크]

메멘토 아내가 살해당한 후,10분밖에 기억 못하는 단기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가사진, 메모, 문신으로 남긴 기록을 따라 범인을 쫓는 기억 추적 스릴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평점 8.3 (2001.08.24 개봉)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가이 피어스, 캐리 앤 모스, 조 판톨리아노, 마크 분 주니어, 러스 페가, 조자 폭스, 스티븐 토보로스키, 해리엇 샌섬 해리스, 토마스 레넌, 칼럼 키스 레니, 킴벌리 캠벨, 마리앤느 무엘러를리, 래리 홀든 영화 '메멘토' 감상 및 포인트 '메멘토'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Memento'는 2000년에 개봉한 미국의 다큐멘터리와 스릴러를 결합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크리스토퍼 놀란이 감독하였으며 가이 피어스가 주인공 '레너드'를 연기했습니다. 이..

인셉션 Inception, 2010 [내부링크]

인셉션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제안한다. 성공 조건으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최강의 팀을 구성,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해서 ‘인셉션’ 작전을 실행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꿈 VS 현실 시간, 규칙, 타이밍 모든 것이 완벽해야만 하는, 단 한 번도 성공한 적 없는 ‘인셉션’ 작전이 시작된다! 평점 8.7 (2010.07.21 개봉)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셉 고든 레빗, 마리옹 꼬띠아르,..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2022 [내부링크]

Everything Everywher All at once 영화 감상평 및 감상 포인트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는 어떤 영화인가 환상적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영화는 꿈과 현실이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요소를 결합해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주인공 에블린은 이별과 죽음, 그리고 복수의 감정을 겪으며 다양한 우주를 여행합니다. 에블린의 모험은 매우 흥미롭고, 대담한 스파이 액션과 매혹적인 판타지 요소, 그리고 감동적인 휴먼 드라마를 결합해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아름다운 시각적인 요소와 음악적인 효과를 끝없이 활용해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색감가 카메라 워크, 그리고 미술 디자인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 영화는 우..

22년 11월 21일(월) ~ 11월 27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내부링크]

22년 11월 21일(월) ~ 11월 27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22년 11월 21일(월) ~ 11월 27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13.9% [JTBC] 재벌집 막내아들 방영일정 : 22. 11. 18 ~ 방영시간 : 금~일 / 오후 10:30 연출 : 정대윤, 김상호 극본 : 김태희, 장은재 출연 :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윤제문 외 제작 : SLL, 래몽래인 스트리밍 : 티빙, 시즌, 넷플릭스 방영 2주 만에 '슈룹'의 시청률을 따라잡은 '재벌집 막내아들'입니다. 주 3회라는 파격 편성도 한몫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단연 22년 말 최고의 화제 드라마..

22년 11월 14일(월) ~ 11월 20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내부링크]

22년 11월 14일(월) ~ 11월 20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11월 14일(월) ~ 11월 20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서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순위를 작성했으며 연속극은 제외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 평균 시청률입니다. 슈룹 12.1% [tvN] 슈룹 방영일정 : 22. 10. 15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형식 -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2018), 두번째 스무살(2015), 비밀의 문(2014) 극본 : 박바라 출연 :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문상민 외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하우스픽쳐스 스트리밍 : 티빙 소방서 옆 경찰서 9.0% [SBS] 소방서 옆 경찰서 방영일정 : 22.11. 12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

22년 11월 7일(월) ~ 11월 13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내부링크]

22년 11월 7일(월) ~ 11월 13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11월 7일(월) ~ 11월 13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서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순위를 작성했으며 연속극은 제외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 평균 시청률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5.2% [SBS] 천원짜리 변호사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슈룹 11.1% [tvN] 슈룹 방영일정 : 22. 10. 15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형식 -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2018), 두번째 스무살(20..

22년 10월 31일(월) ~ 11월 6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내부링크]

22년 10월 31일(월) ~ 11월 6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10월 31일(월) ~ 11월 6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서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순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시켰으며,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로 집계한 순위입니다. 1위 천원짜리 변호사 13.6% [SBS] 천원짜리 변호사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이제 거의 마지막을 달려가고 있는 '천원짜리 변호사'가 1위를 했네요.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전개로 많은 분들이 시청하는 드라마인 거 같네요. 2위 슈룹 10.6%..

[독서 기록] 22년 10월 독서 리스트 [내부링크]

[독서 기록] 22년 10월 독서 리스트 열심히 독서를 해보려고 했지만, 5권 밖에 읽지 못했네요. 기록 어플은 [북트리]입니다. 전 유료결제로 이용 중입니다. H마트에서 울다 / 미셸 자우너 재미있다고 추천받아 읽은 책입니다. 책을 보고 울지 않을 수 없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저는 그렇게 많이 울지는 않았네요. 한국계 미국인으로 살아야 했던 미셸과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어머니가 떠나고 한인 마트에서 어머니를 생각하는 미셸의 애틋함이 잘 표현된 거 같았다. 그리고 한국에서 그녀가 느꼈을 감정을 공감할 수 있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좀 단순한 스토리 라인이 아쉬웠다. 책 정보 : 도서관 개인 평점 : 2점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이 소설도 드라마로 제작된 '안나'의 원작 ..

22년 10월 24일(월) ~ 10월 30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10월 24일(월) ~ 10월 30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천원짜리 변호사 13.7% [SBS] 천원짜리 변호사 13.7%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2위 슈룹 9.6% [tvN] 슈룹 방영일정 : 22. 10. 15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형식 -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2018), 두번째 스무살(2015), 비밀의 문(2014) 극본 : 박바라 출연 :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문상민 외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하우스픽쳐스 스트리밍 : 티빙 ▷ 세..

깊이에의 강요 - 파트리크 쥐트킨스 / 열린책들 [내부링크]

깊이에의 강요 - 파트리크 쥐트킨스 / 열린책들 영화 '향수'의 원작 소설 파트리크 쥐트킨스의 이름을 모를 수도 있겠지만, 영화로도 만들어진 '향수'와 '좀머씨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1985년에 발표한 장편 소설 '향수'는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이 올랐다. 이 소설은 2006년 영화로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아마도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은 스토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리라 생각된다. 또한 '좀머씨 이야기'는 반드시 읽어야 하는 대표 문학에세 빠지지 않는 작품이다. '깊이에의 강요'는 그의 단편 중 하나이다. 사실 단편이라고 하기에도 너무나 짧은 소설이다. 짧은 단편이 주는 긴 여운 향수를 읽었을 때도 심히 충격적이긴 했지만, 파트리크 쥐트킨스의 소설들이 주는 여운은 다..

22년 10월 17일(월) ~ 10월 23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주간 드라마 시청률] 10월 17일(월) ~ 10월 23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월 17일(월) ~ 10월 23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천원짜리 변호사 11% [SBS] 천원짜리 변호사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한 회를 스페셜로 방송한 덕분에 11%라는 시청률을 유지한 듯 싶네요. 9, 10회 연속으로 방영했다면 압도적인 시청률이 나왔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요즘 ..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원작 소설 - 김영하 / 복복서가 [내부링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원작 소설 - 김영하 / 복복서가 저는 김영하 작가님의 소설을 아주 좋아하진 않지만, 대체로 김영하 작가님의 소설들은 잘 읽히는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걸지도...) 다른 소설들도 그랬고 '살인자의 기억법' 역시 정말 빠르게 잘 읽힌다는 느낌을 받았고 엄청난 반전이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약간 예상할 수 있는 결말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김영하 작가의 다른 소설 중 정말 놀라운 후반부를 보여주는 것도 많기 때문이죠. 영화에 실망한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론 소설이 영화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와는 결말이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김영하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빛의 제국, 작별..

[쿠팡플레이] 우아한 거짓말, 그 거짓이 만들어낸 지옥 '안나' [내부링크]

[쿠팡플레이] 우아한 거짓말, 그 거짓이 만들어낸 지옥 '안나' # 소설 '친밀한 이방인' 원작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안나'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다. 요즘 대세가 그러하듯 원작을 가지고 이주영감독이 각색한 시리즈인데 원작과는 조금 다른 형태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소설과 드라마 모두 이야기는 '이유미'를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소설 속 '유미'의 설정과 에피소드들은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소설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라. [친밀한 이방인 리뷰] '안나'의 원작 소설 '친밀한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 문학동네 '안나'의 원작 소설 '친밀한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 문학동네 쿠팡 플레이에서 '안나'를 너무~ 너무 재미있게 보고 찾아보게 된 원작 소설입니다..

기억 파탄자 - 고바야시 야스미 / 아프로스미디어 [내부링크]

기억 파탄자 - 고바야시 야스미 / 아프로스미디어 고바야시 야스미 고바야시 야스미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앨리스 죽이기]란 책은 한 번쯤 들어봤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며 작가의 많은 추리소설들이 이후로 나왔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추리 소설 작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앨리스 죽이기], [클라라 죽이기], [도로시 죽이기], [팅커벨 죽이기], [장난감 수리공], [밀실 살인], [육식저택], [바다를 보는 사람] 등의 책이 출간되었으니 다른 책들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부터는 책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야기의 시작은 '전향성 기억 상실증' 에 걸린 니키치 어느 날 눈을 떠보니 낯선 곳에 와 있는 '니키치' 그가 지금 있는 곳은 낯설기만 한 장소..

22년 10월 10일(월) ~ 10월 16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10월 10일(월) ~ 10월 16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월 10일(월) ~ 10월 16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SBS] 천원짜리 변호사 14.7%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드라마는 아니었지만, 방영 중인 드라마들 중에는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르마입니다. 아직 시청중이 아니라면 가볍게 보실 수 있는 드라마이니 한 번 시작해보..

[일본 무크지] Rollbahn 20th Anniversary 20주년 기념 롤반 무크지 부록 [내부링크]

[일본 무크지] Rollbahn 20th Anniversary 20주년 기념 롤반 무크지 부록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파우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사용 중으로 파우치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알라딘'에서 구매한 무크지 부록입니다. 가격은 24,120원으로 사이즈는 세로 29cm * 가로 20cm입니다. 일단 내부의 수납력이 좋아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약 2주 정도 걸렸습니다. # 일본 브랜드 'Rollbahn' 롤반 무크지 부록 일본 문구 브랜드 'Rollbahm'롤반의 20주년 기념 무크지 부록으로 비행기 표시가 있어서 이 브랜드가 무슨 브랜드인지 찾아봤는데 노트로 유명한 브랜드이며 가방이나 이렇게 여행용 파우치 등이 나오더라고요. 소재는 생각보다는 얇습니다. 대부분의 무크..

[웹소설] 과거로 돌아가서 복수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내 남편과 결혼해줘' - 성소작 [내부링크]

[웹소설] 과거로 돌아가서 복수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내 남편과 결혼해줘' - 성소작 사실 이 웹소설을 읽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이 네이버 시리즈의 광고 때문입니다. 믿고 보는 작가 김은희와 그의 남편 장항준 감독의 광고 영상 때문이었죠. 사실 웹소설 분야에서 카카오 페이지 밀리고 있는 네이버 시리즈가 저번 "재혼황후" 광고부터 점점 주목을 받는 광고를 만들어서 '네이버 시리즈'의 팬층을 모으고 있는 네이버!! 웹소설을 많이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 웹소설은 정말 순식간에 읽어버렸습니다. 저만 재미있다고 느낀 게 아닌 듯 '웹툰', '드라마'로 제작이 확정되었죠!!! 정말 드라마로 나와도 너무 재미있을 거 같아요. 사실 처음에 광고만 보고 어떤 소설일까 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정말 가독성도 좋고 스토..

죽기 직전에 만난 이상한 도서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죽기 직전에 만난 이상한 도서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매트 헤이크 그의 작품인 'Reasons to Stay Alive'는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했으며, 46주 동안 영국 top 10에 들었고, 어린이 소설가로 사랑받으며 아동문학상 등을 받았다. 또한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소년'은 영화로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는 2020년에 출간된 소설이며 영국과 미국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 삶과 죽음 사이의 도서관 더 이상 삶의 의미를 잃은 주인공 '노라'는 자살을 시도하게 됩니다. 그런데 눈을 뜬 곳은 이름 모를 도서로 가득한 도서관, 거기서 만난 엘름 부인은 학교의 사서로 노라와는 코드가 잘 맞았었습니다. 그런데 엘름 부인의 얼굴을 한 여자는 자살을 한 노라에게 다른 삶을..

'안나'의 원작 소설 '친밀한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 문학동네 [내부링크]

'안나'의 원작 소설 '친밀한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 문학동네 쿠팡 플레이에서 '안나'를 너무~ 너무 재미있게 보고 찾아보게 된 원작 소설입니다. 저는 '전자도서관'을 통해 읽었으며 장편이긴 하지만 페이지가 많지 않아 빨리 읽을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감독 편집 8부작이 따로 나올 만큼 뭔가 제작사랑 마찰이 있었던 작품이었던 것 같은데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8부작으로 된 감독판을 추천해 드립니다. ⊙ 정한아 2005년 대산대학문학상, 2007년 장편소설 [달의 바다]로 제12회 문학동네 작가상 수상 김용익 소설문학상, 한무숙문학상, 김승옥 문학상 우수상 등 소설집 [나를 위해 웃다], [애니], [술과 바닐라] 장편소설 [달의 바다], [리틀 시카고], [친밀한 이방인] # 소설 '친밀한..

22년 10월 3일(월) ~ 10월 9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10월 3일(월) ~ 10월 9일(일) 주간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월 3일(월) ~ 10월 9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SBS] 천원짜리 변호사 14.2%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역시 남궁민 배우는 드라마 선택을 잘 하는 것 같아요. 비슷비슷한 캐릭터를 항상 하는 것 같아 아쉽기는 하지만 시청률 1위를 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 거 같..

[독서 기록] 22년 9월 독서 리스트 [내부링크]

[독서 기록] 22년 9월 독서 리스트 매달 10권 이상 책 읽기를 목표로 두었지만, 결국 지켜지지 않았네요. 그래도 7권 간신히 달성! 9월에 읽은 책 리뷰를 기록합니다. 기록 어플은 [북트리]입니다. 전 유료 결제했습니다. 소설을 많이 보려고 노력했지만, 마지막엔 그저 마침표를 찍지 않았던 책을 마무리 짓는 것으로 2권을 채웠네요. 이번 달에도 역시 모녀 관계 혹은 가족에 관한 소설들을 찾아서 읽었습니다. 간단한 스포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평점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입니다. # 딸에 대하여 / 김혜진 리뷰를 따로 남기기도 한 책으로 죽음, 동성애, 모녀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소설입니다. 김혜진 작가의 표현력이 좋아서 전 이 작가의 다른 글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딸의 동성..

[고스트 닥터 OST] 연애 - 손디아,Sondia, 김현철 원곡 [내부링크]

[고스트 닥터 OST] 연애 - 손디아,Sondia, 김현철 원곡 # 원곡자는 가수 김현철 많은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정말 한국을 대표하는 천재 뮤지션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음악 영역에서 활동하시는 분입니다. 1989년 1집을 발표했으면 대표곡으로는 '춘천 가는 기차'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금 소개하는 노래 '연애', '그대안의 블루', '거짓말도 보여요', '달의 몰락' 등 수많은 히트곡이 있어요. 참고로 저는 [연애] 이 노래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저는 원곡이 좀 더 좋은 거 같은 느낌이긴 해요. #드라마 '고스트 닥터' 요즘 많이 보시는 드라마죠. 똥손이었던 의사와 금손이었던 의사. 그리고 금손 의사가 코마상태에 빠지고 똥손 의사의 몸으로 영혼이 들어가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

[무드 인디고 트레일러 음악] I love you / Woodkid 우드키드 [내부링크]

[무드 인디고 트레일러 음악] I love you / Woodkid 우드키드 [Woodkid - I love you / 음악은 영상 1:30 이후에나옵니다.] #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의 영화 [이터널 선샤인] 영화 다들 기억하시나요? 짐 캐리와 케이스 윈슬렛 주연으로 많은 분들이 인생 영화로 꼽는 영화 중에 하나죠. 감독 '미셸 공드리'의 2013년 영화 '무드 인디고'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프랑스 여배우 '오드리 토투'가 나온 영화이기도 합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내용도 독특하지만, 정말 미장센이 어마~ 어마한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영화 내내 흐르는 피아노 선율도 정말 좋았던 영화로 기억됩니다. 꼭 ost를 들어보시라고 강력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16부작 - 박해수, 정경호, 정수정 [내부링크]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16부작 - 박해수, 정경호, 정수정 만약 당신이 어느 날 갑자기 교도소에 갇힌 범죄자가 되었다면? 3평 남짓한 공간에서 10명이 넘는 사람들과 살을 부대끼며 살아야 하는 교도소는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화장실에서 볼일을 봐야 하고, 서로를 부르는 이름이 없으며, 나이와 직위, 그리고 자유가 없다. 이름 대신 수용번호를 부르고, 사회에서 어떤 위치였든 모두 푸른색 죄수복을 입는다. 여기 메이저리그 진출을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이 있다. 수많은 구단들은 국내 최고의 마무리 투수인 그를 잡기 위해 천문학적인 금액을 베팅 중, 그는 언제나 팬과 동료들에게 믿을 주는 그라운드의 영웅이다. 하지만, 그날 이후 모두의 영웅에서 범죄자 신세로 추락한다. 입고, 먹고, 자는 모든 ..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Bravo, My Life - 에릭남/봄여름가을겨울 [내부링크]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Bravo, My Life - 에릭남/봄여름가을겨울 #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나영석PD와 항상 함께 한 이우정 작가의 드라마 시리즈 중 하나이며, 방영당시 11.2%라는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화제성도 있었던 드라마입니다. 성실하고 노력의 끝판왕인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가 어떤 사고로 감빵에 들어가면서 감빵 있는 범죄자들의 삶과 얽히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이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줬던 드라마입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보시길 추천합니다. # 밴드 1986년에 결성된 밴드로 결성 초기엔 5인조로 이루어졌습니다. 추후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김종진과 전태관, 2인조 밴드로 재편하여 활동중이죠.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밴드 이름은 김현식 1집 앨범..

22년 9월 26일(월) ~ 10월 2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9월 26일(월) ~ 10월 2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월 26일(월) ~ 10월 2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SBS] 천원짜리 변호사 12.5%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2위 [tvN] 작은 아씨들 8.5% 방영일정 : 22. 09. 03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희원 극본 : 정서경 - 마더(2018), 헤어질 결심(2022), 독전(20..

딸에 대하여 - 김혜진 작가 / 민음사 [내부링크]

딸에 대하여 - 김혜진 작가 / 민음사 출판사 '민음사'에서 나오는 책들은 대체적으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은 '믿고 보는 민음사'가 될 정도로 민음사의 책들 중에 재미없는 걸 찾아보기 힘들었답니다. 제가 요즘 모녀에 관한 혹은 가족에 관한 레퍼런스를 모으고 있어서 추천받았던 책입니다. 내용에 관한 스포가 있으나 하나 줄거리를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상한 목격담이 한 집을 지나고 또 한 집을 지나며 부풀려지고 왜곡되어서 동네를 비밀스럽게 휘젓고 다니지는 않을까. 그 말들이 결국 내 귓속으로 쳐들 오지 않을까." # 모녀의 이야기 '딸에 대하여'라는 책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화자인 엄마가 딸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이야기합니다. 엄마는 요양사로 일하면서 죽기 직전의 사람들과 마주하는 직..

[시카고 타자기 OST] Satellite - 솔튼페이퍼 Soltnpaper [내부링크]

[시카고 타자기 OST] Satellite - 솔튼페이퍼 Soltnpaper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경성스캔들을 집필한 진수완 작가가 쓴 '시카고 타자기'는 우연히 얻게 된 '타자기' 하나로 전생의 인연들이 현재 생에 영향을 주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1930년대를 일제 치하를 치열하게 살다간 청춘들의 모습을 그린다는 점에서 진수완 작가의 전작 '경성스캔들'과 비교해서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는 [티빙]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솔튼페이퍼 솔튼페이퍼는 이승환의 소속사 소속 싱어송라이터 겸 랩퍼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음악 'Satellite' 외에도 많은 드라마 음악에 참여하셨더라고요. 남자친구, 질투의 화신 등 많은 OST에 참여 했습니다. 특히, 질투의 화신..

[너를 닮은 사람 OST] Moving Away - 사비나 앤 브론즈 [내부링크]

[너를 닮은 사람 OST] Moving Away - 사비나 앤 브론즈 # 너를 닮은 사람 ost Part.1 '정희주'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살고 싶었겠지, 무엇이 실수였고, 무엇이 고의였는지 알 수도 없었지만 '희주'(고현정)는 자신 만들어 놓은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았고, 그런 '희주' 앞에 나타난 '해원', 과거의 내 모습이 돌아와 다시 지금의 '희주'를 혼란에 넣고 있다. 이제 '희주'는 어디로 향해 가야 하는 걸까... '희주'의 테마곡 아닐까요?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OST' part1의 음악 'Moving away'입니다. 1회에 엔딩곡이기도 하고, 저는 듣자마자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음악이 너무 좋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 '너를 닮은 사람' 음악감..

[내 이름은 김삼순 OST] 이별 못한 이별 - 지선/러브홀릭/드라마ost [내부링크]

[내 이름은 김삼순 OST] 이별 못한 이별 - 지선/러브홀릭/드라마ost # 2005년 방영 당시 시청률 50%가 넘었던 '내 이름은 김삼순' ost 이 믿기지 않는 기록이 느껴지시나요? 그때 당시 '김삼순' 만큼이나 이 드라마의 ost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었죠. 대표곡은 '클래지콰이' 노래였는데, 저는 이 노래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피아노 악보도 있을 텐데 열심히 이 곡을 연습했던 기억이 나네요.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이 정말 슬프거든요. 잘 모르시는 곡이겠지만, 오늘은 진~~~ 짜 옛날 노래 지선의 '이별 못한 이별'을 소개합니다. # 현빈(진헌)과 려원(희진)이 헤어짐을 이야기할 때 흐르는 음악 오랜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진짜 헤어짐을 맞이하게 되면서 '진헌'은 '희진'의 발을 닦..

[듄 OST] DUNE - Hans Zimmer 한스 짐머 [내부링크]

[듄 OST] DUNE - Hans Zimmer 한스 짐머 Hans Zimmer 라이언 킹, 인셉션, 인터스텔라, 글래디 에이터, 다크 나이트, 블레이드 러너 2049 한스 짐머 참여 영화 다양하고 많은 영화에 참여한 음악감독이라 설명은 생략할게요. 사실, 영화 듄에 대해서도 리뷰를 하고 싶었고, 요즘 푹 빠진 제 최애 '티모시 살라메' 에 대한 포스팅도 하고 싶었지만 첫 번째는 듄의 영화음악입니다. # 소설 '듄'의 팬이었던 '한스 짐머' '크리스토퍼 놀란' 의 테넷을 거절하면서까지 맡았던 한스짐머의 영화 '듄' OST입니다. 아마도 iMAX에서 듄을 관람한 사람들이라면, 그 사운드에 열광하지 않았던 사람은 없었을 정도입니다. 아이맥스에서 듄을 봐야하는 이유가 화면비율도 있었지만, 사운드도 정말 중요했..

이번엔 모두까기 인형으로 돌아온 '주상숙' - 라미란 [정직한 후보2] [내부링크]

개봉하자마자 보는 편은 아니지만, 티켓이 있어서 개봉날 관람한 '정직한 후보2'의 리뷰입니다. '정직한 후보'는 3선 국회의원이었던 '주상숙'(라미란)이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미디를 그린 영화로 제법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바로 2편이 제작되어서 나왔습니다. 제 관람평은 1편은 '정치+국회의원 까기'였다면 2편은 '공무원+ 모두까기'라고 설명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간단한 리뷰를 하자면, "1편의 재미정도는 주지만, 아쉬운 부분은 있었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직한 후보2] 개인 평점 2.8 / 5점 * 지금부터는 스포일러를 포함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말이 예상 가능한 영화이기에 스포라고 할 게 없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초반 전개는 매우 빠..

[22년 10월 공개] 넷플릭스 '글리치' 전여빈, 나나의 외계인 추적 버라이어티 [내부링크]

넷플릭스 코리아에 또하나의 한국 오리지널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클리치(GLITCH)'는 지효 역에 전여빈과 보라 역의 나나가 출연하는 추적극으로 갑자기 흔적없이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가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더 기대가 되는 이유는 극본이 넷플릭스을 쓰신 진한새 작가가 썼다는 점입니다. 또한 외계인이라는 한국에서 잘 쓰지 않는 소재를 썼다는 이유만으로 넷플릭스의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여빈과 나나가 맡은 캐릭터들도 궁금하긴 하지만, 공개된 내용에서 본다면 전여빈의 남자친구가 실종되고 남자친구의 실종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UFO커뮤니티 회원 나나의 도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선하고 새로운 스토리가 기대되네요. 또한 에서 작가와 호흡을 맞췄던 정다빈,..

22년 9월 19일(월) ~ 9월 25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9월 19일(월) ~ 9월 25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월 19일(월) ~ 9월 25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했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SBS] 천원짜리 변호사 8.3% 방영일정 : 22. 09.23 ~ 방영시간 : 금, 토 / 오후 10:00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외 제작 : 스튜디오S 스트리밍 : 웨이브, SBS, 시리즈온 comment 또 하나의 남궁민 표 드라마가 만들어 질까요? 아직 보진 않았지만 어떤 스타일인지 딱 감이 오지 않나요? 가볍게 볼 수 있는 코미디 드라마인 것 같네요. 2위 [tvN] 작은 아씨..

[22년 12월 공개] 기예르모 델 토르 '피노키오' 넷플릭스 공개 [내부링크]

# 소설가이자 영화감독 '기예르모 델 토르' 판타지 영화나 소설을 좋아하지 않더라고 '기예르모 델 토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천재적인 상상력과 영화 연출에서 보여주는 그의 기괴함은 전 세계의 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나 역시 그의 영화뿐 아니라 많은 소설들을 다양하게 봤던 시절이 있었다. # 기괴하고 아름다운 그의 영화들 '판의 미로'가 개봉 당시 한국에서 어린이 영화처럼 홍보한 탓에 엄마의 손을 잡고 갔던 어린이들이 기겁하고 나왔다는 썰이 있었다. 바로 그 영화의 감독이 '기예르모 델 토르' 이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알 수 있는 영화는 '셰이프 오브 워터' 일 것이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소외된 계층에 대한 표현 그리고 비판적인 시선 그리고 그래픽까지 그 해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

상업화된 화려함, 그 화려함 뒤에 존재하는 세계 -The Florida Project [플로리다 프로젝트] [내부링크]

[플로리다 프로젝트, 2018] 개인 평점 4.8 / 5점 # '션 베이커'가 그려낸 '디즈니랜드 ' 이면의 모습감독 '션 베이커'는 [탠저린], [프린스 오브 브로드웨이] 외의 영화들을 통해 소외된 사람들의 모습을 담담한 시선으로 그려내는 스타일로 '션 베이커'의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어떤 영화가 나올지 짐작이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꿈과 환상의 세계, 특히 전 세계 어린이들을 꿈의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는 '디즈니랜드' 뒤의 세계를 그리고 있다. 심지어 그 '디즈니랜드'의 대표 타깃이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를 이용해 아름답지만 씁쓸하다. # 간단한 줄거리 ‘디즈니랜드' 근처 고속도로 위 모텔에서 살고 있는 천진난만한 6살 소녀 '무니'로 시작된다. '무니'는 길 건너 모텔..

[소울메이트 OST] Broken Dreams - Basement Jaxx 베이스먼트 잭스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OST] Broken Dreams - Basement Jaxx 베이스먼트 잭스 #드라마보다 OST가 더 인기 있지 않았을까? 2006년에 방영한 드라마 소울메이트의 OST 중에 Basement Jaxx의 노래 'Broken Dreams'을 소개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ost가 좋았던 드라마로 기억하고 계시겠지만, 대부분 '라쎄 린드'의 음악을 올리길래 저는 '베이스먼트 잭스'의 음악을 포스팅합니다. 아마도 도입부를 듣는 순간 어떤 음악인지 바로 아실 수 있을거에요. 특히 소울메이트의 ost에 있는 음악들은 싸이월드 시절 대문 음악으로 많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운명같은 사랑, 우연같은 만남? '소울메이트' 6명의 남녀가 각자 엇갈리는 사랑과 이별을 하면서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찾아가는 내..

[컨스피러시 OST] Can't take my eyes off you / Frankie Valli, 프랭키 발리 [내부링크]

[컨스피러시 OST] Can't take my eyes off you / Frankie Valli, 프랭키 발리 # 영화 '컨스피러시' 의 한 장면 사실 영화가 나온지 오래된 터라 모르는 사람이 많겠지만, 그래도 이 장면 만큼은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도 사실 영화는 최근에 봤지만 이 노래 만큼은 알고 있었죠. 런닝 머신 위를 뛰는 '줄리아 로버츠'를 지켜보는 뉴욕의 택시운전기사인 '멜 깁슨'의 모습, 이 장면 만큼 영화를 보지 않았더라도 알고 있었습니다. 바로 이 노래와 함께 말이죠. 택시운전사인 그는 왜 그녀를 이렇게 몰래 지켜보고 있었을까요? # 영화 '컨스피러시' 1997년 제리 플레처(멜 깁슨)는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의 공포에 휩싸여 살고 있는 남자입지다. 그는 뉴욕에서 택시 운전기사로 근무하..

[22년 10월 방영] 궁중 사모들의 왕실 교육 비책 '슈룹' 김혜수 [내부링크]

[22년 10월 방영] 궁중 사모들의 왕실 교육 비책 '슈룹' 김혜수 방영 일정 : tvN 22. 10. 15 ~ 방영 시간 : 토, 일 오후 09:10 출연 : 이다희, 최시원, 조수향 연출 : 김형식 -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2018), 두 번째 스무살(2015), 비밀의 문(2014) 작가 : 박바라 출연 :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문상민, 찬희, 옥자연 제작 : 스튜디오 드래곤, 하우스픽쳐스 # '작은 아씨들' 이후 새 드라마 '슈룹' 작은 아씨들 이후 tvN의 새 드라마로 '슈룹'이 방영됩니다. 3차 예고까지 뜨면서 '김혜수' 배우의 새로운 모습에 진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22년 하반기 한국 드라마입니다. '슈룹'은 조선 로열패밀리라고 할 수 있는 궁중에서 엄마들의..

[레옹 OST] Shape of My heart - Sting 스팅/ 세상에서제일유명한 OST [내부링크]

[레옹 OST] Shape of My heart - Sting 스팅/ 세상에서제일유명한 OST # Shape of My heart 는 그의 4번째 솔로 앨범에 수록된 곡 스팅이 기타리스트 Domine Miller와 공동으로 작곡한 노래. 1994년 개봉한 영화 'Leon'의 엔딩곡으로 사용이 되면서 유명해진 노래입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여주인공 '마틸다'(나탈리 포트만)이 레옹이 소중히 여기던 화분을 심고하는 말이죠. "I think we'll be okay here, Leon" 그러면서 영화의 엔딩으로 흐르는 음악입니다. 전 세계 1000만 장 이상 팔린 앨범으로 기록된 앨범이기도 하죠. 그래서 준비한 추천 음악 으른(?)들만 아는 영화음악을 소개합니다. # Sting 그가 참여한 영..

[22년 10월 방영] 현실 고증 로맨스 '얼어죽을 연애따위' 최시원, 이다희 [내부링크]

[22년 10월 방영] 현실 고증 로맨스 '얼어죽을 연애따위' 최시원, 이다희 방영 일정 : 22. 10. 05 ~ / 수, 목 오후 09:00 출연 : 이다희, 최시원, 조수향 연출 : 최규식 작가 : 김솔지 제작 : 스토리티비 # ENA 수목 드라마 아랫집 윗집에서 동고동록 하게 되는 공식 찐친 '여름'(이다희)와 '재훈'(최시원) 이 뜻하지 않게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로맨스 이야기. # 출연진 구여름 (이다희) 일도 연애도 절박한 상태인 연애 리얼리티PD. 손만 대면 망작 확정, 별 볼 일 없던 인생마저 망한 것 같은 그때, 연출을 맡은 연애 리얼리티 출연진으로 등장한 20년 찐친 재훈에게 대책없이 설레기 시작했다. - 'www 검색어를 입력하세요'와 '뷰티인사이드'..

[클로저 OST] The Blower's Daughter - 데미안 라이스/Demien Rice [내부링크]

[클로저 OST] The Blower's Daughter - 데미안 라이스/Demien Rice # "Hello, Stranger!" 낯선 사람에게 끌리는 인간의 심리 뉴욕에서 온 '엘리스'(나탈리 포트만)과 소설가가 꿈인 '댄'(주드로), 런던의 길 한복판에서 마주친다. 때마침 앨리스는 교통사고가 나고.. 그때 '앨리스'가 던진 한마디 "Hello, Strange!" 영화 [클로저]의 가장 유명한 장면이 아닌가 싶다.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장면은 많이 알 듯한데, The Blower's Daughter 는 '클로저'의 처음과 엔딩을 장식하는 곡입니다. 애인이 있지만 언제나 새로운 사람에게 끌리는 사람의 심리는 영화 '클로저'에 잘 나타나 있으니 이런 자신의 감정에만 충실한 그들의 이야기를 보..

22년 9월 12일(월) ~ 9월 18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주간 드라마 시청률] 9월 12일(월) ~ 9월 18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월 12일(월) ~ 9월 18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했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MBC] 빅마우스 13% 방영일정 : 22. 07. 29 ~ 16부작 방영시간 : 금, 토 오후 09:50 연출 : 오충환, 배현진 극본 : 김하람 출연 : 이종석, 임윤아, 김주헌, 옥자연 외 스트리밍 : 웨이브 2위 [tvN] 작은 아씨들 7.7% 방영일정 : 22. 09. 03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희원 극본 : 정서경 - 마더(2018), 헤어질 결심(2022), 독전(2018), 아가씨(2016) 제..

[러브 액츄얼리 OST] All you need is Love - 비틀즈, 린든 데이비드 홀/겨울 영화 ost [내부링크]

[러브 액츄얼리 OST] All you need is Love - 비틀즈, 린든 데이비드 홀/겨울 영화 ost 여러분은 겨울, 크리스마스가 되면 어떤 영화 음악이 떠오르시나요??? # 겨울 하면 생각나는 영화 OST의 대표곡 겨울 하면 생각나는 노래, 겨울 영화 음악하면.... 아마도 2000년 이후 출생이라면 "Let it go ~~" 이겠지만, '렛 잇 고' 이전에 겨울마다 우리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 영화! 그리고 그 영화의 OST! 바로 [러브 액츄얼리]의 영화 음악 "All you need is love" 를 소개합니다~!! # 2003년에 개봉했지만, 2013년과 2015년에 재개봉! 2003년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영화로 크리스마스 5주 전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어 크리스마스 지난 한 달 뒤에..

[넷플릭스] 스위트 투스 : 사슴뿔을 가진 소년 /Sweet tooth [내부링크]

[넷플릭스] 스위트 투스 : 사슴뿔을 가진 소년 /Sweet tooth # DC코믹스 원작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부부의 총괄 기획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된 '스위트 투스'는 많은 사람들이 알겠지만, DC코믹스 원작의 드라마입니다. 또 아이언맨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부부가 총괄 기획을 맡아 제작된 드라마이다. 힐링이 필요한 이 시점에 이런 판타지 드라마는 가벼운 여운도 함께 줄 수 있는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어린 왕자'와 같은 어른들이 보기에도 좋은 판타지 드라마 '스위트 투스 : 사슴뿔이 달린 소년'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보자. # 세상에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이 이야기는 알 수 없는 바이러스가 세상에 돌기 시작하면서 '반인반수'의 아이들이 태어나기 시작하면서 시작된다...

[레이니 데이 인 뉴욕 OST] Everything Happens to me - 쳇 베이커,티모시 샬라메/A Rainy Day in New York [내부링크]

[레이니 데이 인 뉴욕 OST] Everything Happens to me - 쳇 베이커,티모시 샬라메/A Rainy Day in New York # 원곡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 '쳇 베이커'의 음악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레이니 데이 인 뉴욕'의 티모시 샬라메가 피아노를 치면서 부르는 음악을 기억하시겠지만, 원곡은 째즈 음악가 '쳇 베이커'의 음악입니다. 그는 잘생긴 외모 덕을 봤다는 비평도 있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쿨 재즈를 대표하는 인물이 되었지만 약물중독으로 여러 차레 수감되었고, 찾다 보니 조금 놀라운 것은 1988년 암스테르담의 한 호텔에서 추락해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 탁월한 '우디 앨런' 감독이 선택한 음악 그의 화려한 여성편력 말고도 사생활에 잡음이 많았지만, 그의 ..

[중경삼림 OST] 몽중인 夢中人 - Faye Wong 왕페이 [내부링크]

[중경삼림 OST] 몽중인 夢中人 - Faye Wong 왕페이 80, 90년대 아시아 문화의 중심이 '홍콩'이었다는 걸 부정할 사람이 있을까요. 그때의 홍콩은 중국으로 반환되기 전이었고, 동서양의 느낌이 공존하는 도시였습니다. 그런 홍콩 도시의 느낌을 잘 나타낸 영화 중 하나가 '중경삼림'이었는데요. 이 영화 많은 사람들이 '청키 맨션' 과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를 보며 홍콩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장소로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 OST중에 너무나 유명한 장면이 있죠. 아마도 강동원의 우산 짤이 나오기 훨씬 전에 양조의 모자짤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바로 이 장면에서 나오는 'California Dreamin'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 노래는 왕페이의 '몽중인'입..

22년 9월 5일(월) ~ 9월 11일(일) 한국 드라마 주간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9월 5일(월) ~ 9월 11일(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월 5일(월) ~ 9월 11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했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MBC] 빅마우스 9.5% 방영일정 : 22. 07. 29 ~ 16부작 방영시간 : 금, 토 오후 09:50 연출 : 오충환, 배현진 극본 : 김하람 출연 : 이종석, 임윤아, 김주헌, 옥자연 외 스트리밍 : 웨이브 2위 [KBS2] 법대로 사랑하라 6.8% 방영일정 : 22.09.05 ~ 방영시간 : 월, 화 / 오후 09:50 연출 : 이은진 - 죽어도 좋아(2018), 김과장(2017), 동네변호사 조들호(2016) 극본 : 임의정 출연 : 이승기, 이세영,..

22년 8월 29일(월) ~ 9월 4일(일) 한국 드라마 주간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22년 8월 29일(월) ~ 9월 4일(일) 한국 드라마 주간 시청률 순위 8월 29일(월) ~ 9월 4일(일) 드라마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 시켰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MBC] 빅마우스 11.7% 방영일정 : 22. 07. 29 ~ 16부작 방영시간 : 금, 토 오후 09:50 연출 : 오충환, 배현진 극본 : 김하람 출연 : 이종석, 임윤아, 김주헌, 옥자연 외 스트리밍 : 웨이브 2위 [tvN] 작은 아씨들 7.0% 방영일정 : 22. 09. 03 ~ 방영시간 : 토, 일 / 오후 09:10 연출 : 김희원 극본 : 정서경 - 마더(2018), 헤어질 결심(2022), 독전(2018), 아가씨(2016) 제작 ..

2022년 8월 8일(월) ~ 8월 14일(일) 한국 드라마 주간 시청률 순위 [내부링크]

8월 8일(월) ~ 8월 14일(일) 한국 드라마 주간 시청률 순위 닐슨코리아에 제공되는 시청률을 기준으로 10위를 올립니다. 연속극은 제외했습니다. 방영 2회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입니다. 1위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1% 방영일정 : 22. 06. 29 ~ 방영시간 : 수, 목 / 오후 09:00 연출 : 유인식 - 유인식 : 낭만닥터 김사부2(2020), 배가본드(2019), 낭만닥터 김사부(2016), 미세스 캅(2015) 극본 : 문지원 출연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전배수 외 제작 : 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지니, 낭만크루 스트리밍 : 넷플릭스, 시즌 2위 [MBC] 빅마우스 10.3% 방영일정 : 22. 07. 29 ~ 16부작 방영시간 : 금, 토 오후 09:50 연출 :..

[킬링 이브 OST] Killer Shangri-Lah - Psychotic Beats [내부링크]

[킬링 이브 OST] Killer Shangri-Lah - Psychotic Beats #킬링 이브 OST 'Killer Shangri-Lah' 이 드라마는 단순한 사이코 패스 킬러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사람을 죽이는 행위 자체를 즐기는 '빌라넬'이 등장할 때마다 울려 퍼지는 음악과 그녀의 패션은 잔혹한 방법의 살인이라는 비윤리적인 그녀의 행위를 예술적으로 보이게 까지 하죠. 가사 역시 너를 죽여야 해 정말 미안해, 그런데 그래야만해 ... ; 국내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 1회'에도 삽입되었습니다. [Killer Shangri-Lah]외에도 킬링 이브의 OST는 정말 좋은 곡이 많습니다. 다른 곡도 함께 들어보세요. Psychotic Beats – Killer Shangri-Lah Unloved ..

[JTBC 화제작] 설강화 - 정해인, 지수, 유아인/조현탁감독, 유현미작가 12월 18일 방영 [내부링크]

[JTBC 화제작] 설강화 - 정해인, 지수, 유아인/조현탁감독, 유현미작가 12월 18일 방영 "보고싶다.. 한 번만 봤으면 좋겠어..." #방영일정 12월 18일 토,일 - 밤 10:30 첫방송 #출연 정해인, 지수, 유인나, 장승조 #극본 유현미 스카이캐슬, 신의 저울, 각식탈 외 #연출 조현탁 스카이캐슬, 마녀보감, 하녀들 외 #제작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JTBC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정해인)와 서슬 퍼런 시기와 감시 속에서 그를 감춰주고 치료해주는 여대생 영로(지수)의 시대를 거스른 로맨스 이야가를 담은 드라마. 민주화 운동에 직접 참여한 대학생 수호와 그를 돕던 여대생 영로의 풋풋한 로맨스. 드라마의 논란 ..

[tvN] 어사와 조이 1화-2화 리뷰 / 옥택연 / 김혜윤 [내부링크]

[tvN] 어사와 조이 1화-2화 리뷰 / 옥택연 / 김혜윤 새롭게 시작한 tvN의 월, 화 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간략히 정리하면, 허우대만 멀쩡한 어사 '라이언'(옥택연)과 그 옛날 조선시대에 기별 부인(이혼녀) '김조이'(김혜윤)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 쑈' 이야기이다. 코믹함과 퓨전사극 그리고 수사물까지 더해진 이번 드라마는 '스튜디오 드래곤' 과 '몽작소'에서 제작했다. 이젠 믿고 보는 스튜디오 드래곤 아닌가... 드라마가 방영되자마자 시청률 5%를 찍으며 '연모'를 따라잡으려 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어사와 조이'의 1화, 2화 줄거리 요약이 되겠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이 전부~ 들어가 있으니 직접 보고 싶으시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 어사와 조이 1화 줄거리 #일하기 싫어하는 공무원..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 - 연상호 감독/유아인/웹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 - 연상호 감독/유아인/웹툰 # 공개 일정 [넷플릭스] 2021.11.19 공개 #감독/극본 연상호 '지옥' 웹툰의 원작자이자, 부산행, 반도, 염력의 감독/ 방법의 각본 #출연 유아인, 김현주, 양익준, 박정민, 원진아 외 #'지옥'의 배경 어느 날 갑자기 기이한 존재로부터 몇 월 몇 시에 지옥행을 선고받는 사람들이 생겨난다. 충격적이게도 심판의 날이 오자 지옥의 사자들이 나타나 선고를 받은 사람을 없애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자 충격과 공포에 휩싸인 사람들로 인해 혼란의 시대가 도래하게 되는데, 어떤 특별한 계기로 사람들은 천사와 악마를 받아들이게 된다. 여기서 '새진리회' 라는 조직이 등장한다. 신의 심판의 날이 왔다고 외치는 사람들과 진실을 파헤치려는 ..

[2021.11] Now We Are Breaking Up - 송혜교, 장기용 [내부링크]

[SBS] 2021.11.19 ~ Now We Are Breaking Up #방송일정 [SBS] 2021.11.12. 금,토 - 오후 10:00 16부작 # 출연 송혜교, 장기용, 최희서, 김주헌 외 #연출 이길복 낭만닥터 김사부2, 베가본드, 별에서 온 그대 등 연출참여 #극본 제인 드라마 '미스티' 집필 #등장인물 & 줄거리 38세의 패션디자이너 팀장 하영은(송혜교)과 연하의 패션 포토그래퍼 32세 윤재국(장기용)이 둘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간만에 확실한 멜로가 될 드라마. 줄거리에 대한 소개는 별로 없었지만 과거에 연인이었던 둘 사이에 뭔가가 있고, 다시 만나자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되겠지만.... 둘의 사랑이 뭔가 헤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 내지 않을까 싶기는 하다. "사랑이 이어진다는 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