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x의 등록된 링크

 keybo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만성 부비강염 주의 [내부링크]

알아보자! 만성 부비강염 감기 후에도 언제 까지 콧물이 계속되거나 코가 막히는, 비염 또는 건초열처럼 끈적 끈적한 콧물이되어 목에 걸리는 느낌이 든다면, 만약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만성 부비강염의 가능..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신장보호 [내부링크]

혈압 낮추는 방법 아침 챙겨먹기 햇빛을 자주 쬐기 휴대폰 멀리하기 채식주의자처럼 살아보기 저녁식후 산책하기 알아두자 만성 신장 질환 신장은 혈액의 여과 등의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습니다만, 그 기능은 30..

알코올 중독의 무서움 [내부링크]

술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주의 술이 맛있는 계절. 하지만 이번은 조금 귀가 아픈 이야기 ...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의 대부분은 자신이 알코올 의존 상태에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

배뇨감 혹시 전립선비대증? [내부링크]

증가하고 있는 전립선 비대증 최근에 아무래도 소변보는 횟수가 많아졌다 끝난 후에도 소변이 남은 느낌... 중년이 되면 이러한 배뇨 문제가 많아집니다. 그 원인은 과민성 방광 (또는 활동 방광)인데, 신장 및..

망막 색소 변성증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망막 색소 변성증은 중년에 많은 눈 질환이라고하면, 백내장이나 녹내장, 게다가 노화 황반 변성 등이 자주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증상이면서 망막 색소 변성증에 대해서는별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

대동맥 박리 이것 모르면 위험하다 [내부링크]

대동맥 박리 이것 모르면 위험합니다. 위험한 대동맥의 동맥 경화 장년이라면, 대동맥 동맥류나 대동맥 박리 병명을 한 번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이나 지인에 동맥류가 파열되어 응급 수술을 받은 적..

약물 오남용, 병용 주의필수! [내부링크]

약물 병용 약을 거꾸로 읽으면 '리스크 (위험) "입니다. 약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지만, 마시는 방법을 잘못하면 정말 위험한 일이기도합니다. 그 전형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약물 병용입니다. 예를..

파킨슨 병 4대 증상! [내부링크]

조기 검진으로 적절한 치료 파킨슨 병은 이름이 알려진 비해서 어떤 병인지 구체적으로는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증상이 파킨슨 병에 의한 것으로는 눈치 채지 못하고, 진단까지 많은 병..

갱년기 고혈압 주의! [내부링크]

갱년기에 증가하는 여성의 고혈압 젊은 시절부터 혈압이 낮아 "나는 저혈압이야"라고 생각하는 여성은 적지 않습니다. 또한 건강 진단에서는 계속 정상이었기 때문에, "혈압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하는..

고혈당과 당뇨 정복하기! [내부링크]

숨은 당뇨병이란 "혈당은 정상"인데, 당뇨병과 그 예비군이라면 설마라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당뇨인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건강 진단은 보통 공복 시 혈당치에 의해 당뇨병의 가능..

입맛이 없는 이유, 어디에서 오는가! [내부링크]

요즘 음식이 싱겁다면 주의! 젊은 시절과 비교하면 입맛이 바뀌었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노화에 의한 입맛의 변화, 미각의 변화는 일반적으로 진한 맛의 담백한 맛으로 변화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

백일해 주사 아이에서 어른까지? [내부링크]

백일해란? 백일해균에 의한 호흡기 계통의 감염질환입니다. 소아감염질환 중 전염력이 가장 강한 질환중 하나입니다. 면역이 없는 사람의 80~100%가 감염되며, 5세 이하의 연령군에서 특히 발병률이 높습니다. 백..

아킬레스건 부음은 장년에게 경고? [내부링크]

아킬레스건 부음은 경고? 장년이 운동을 시작하면 몸을 움직이는 상쾌감도 있고, 활력이 찾아옵니다. 또한 일주일에 한 번 정도의 페이스로 골프와 야구, 테니스 등을 하고 있는 분들도 "오늘은 컨디션이 괜찮은..

당뇨에 종합 비타민 직방 [내부링크]

당뇨병 예방을 위해 당뇨병 환자에서 칼슘이 당뇨병의 개선에 중요한 것을 알고있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혈당이 조금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칼슘과 당뇨병과의 관계에 대해 간단하게..

좌골 신경통 원인, 가볍게 생각한다면 주의! [내부링크]

그 고통은 좌골 신경통지도 걸을 때나 의자에서 일어서려고 할 때 등에, 엉덩이와 허벅지에 통증이나 마비를 느낀 적은 없습니까. 만약 그런 일이 있으면, 좌골 신경통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파스를 붙..

만성 C형 간염에서 간암으로 [내부링크]

간암은 급증 중 간암으로 사망 사람의 수는 1975 년에는 연간 1만 명 전후였지만, 1995 년에 3만 명을 넘어 2000 년대에 3 만 3000 명에서 3 만 5000 사람과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70 % 이상은 남성에서 폐..

건강하게 걷는사람의 발사이즈 재는법 [내부링크]

서늘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10월. 한여름에 쉬고 있다가 걷기를 재개하는 분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걷기가 몸과 마음에 그리고 뇌에도 좋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워킹을 적극적으로 일상에..

운동후 근육통을 빨리 풀려면? [내부링크]

운동후 근육통을 빨리풀려면? 스포츠하면 가을, 각지에서 학교나 단체의 운동회가 개최되는 계절이되었습니다. 평소 운동 부족인데 아이의 운동회에서 힘을 내 달리는 아버지, 보호자의 구기 대회에서 그만 자신..

적정수면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적정 수면이 정말 중요하다 몸이 필요로 하는 적정 수면 시간은 성인 기준으로 6 ~ 8 시간 미만이며, 이 정도의 수면 시간이 가장 건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인의 약 3 분의 1 이상이 수면 부족..

목통증 원인과 해소법 [내부링크]

목에 걸리는 큰 부담 목 통증은 약 70 % 의 사람이 일생에 한 번은 경험한다고 할 정도로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목뼈 (경추 = 목)은 무게가 6 ~ 8 킬로 되는 머리를 지탱하고 상하 좌우로 움직이거나 회전시키거..

위 십이지장 궤양 원인부터 걸리기 쉬운 예 [내부링크]

위 십이지장 궤양의 원인은 가을은 기후와 환경의 변화뿐만 아니라 회식 기회도 늘고, 위의 상태가 변하기 쉬운 계절입니다. 약간의 복통이라면 상용 위장약으로도 해결할 수 있지만, 복통이나 복부 통증 (상복부..

담석증 증상 갑작스런 복부통증 [내부링크]

© HansMartinPaul, 출처 Pixabay 담석이 있는 사람은 의외로 생각보다 많다 회식자리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기름진 음식이 계속되거나, 무심코 과식하기도 쉽지만, 그런 때 주의해야 할 것이 담석입니다...

지루성 피부염 방치하지 말것! [내부링크]

지루성 피부염 방치하지 말것! 지루성 피부염이란? 고온 다습의 기후뿐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한 장마철과 여름은 피부 트러블에 주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외기에 직접 접하는 얼굴과 두피는 특히 취약 염증이나..

담배 핀적도 없는데 폐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증가하고 있는 폐 선암 폐암은 현재 많은 암 중에서 남성에서는 사망 원인의 제1 위, 여성에서는 두 번째로 연간 6 만 5000 명의 사람이 사망했습니다. 다른 암 (위암 등)과 비교하면 발견이 늦은 경향이 있고 사..

40대라면 정상 안압 녹내장에 주의! [내부링크]

알아 채기 어려운 정상 안압 녹내장 자외선이 많은 눈의 질병에 주의해야 할 계절입니다. 장년이 주의 해야 할 눈병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존의 상식이 크게 바뀌고 있는 것이 녹내장입니다. 녹내장은 시야의..

어깨 결림 5 가지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어깨 결림의 전형적인 원인 보통은 의식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머리의 무게는 5 ~ 6 킬로 정도 됩니다. 다시 말하면 5 킬로그램 들어간 쌀자루를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상당한 무게라고 실감할 수 있습..

알고 싶다! 식후 저혈압 [내부링크]

식후 저혈압 이란? 식사 후 자리를 서려고 할 때 현기증과 현기증을 일으킨 것은 없습니까. 만약 그런 일이 몇 번 있으면, "식후 저혈압"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후 저혈압은 그 이름대로, 식사 후에 급격하게..

고혈압 치료및 예방은 근력운동이 정답 [내부링크]

고혈압의 치료와 예방이라고 하면 염분을 줄이는 것이 먼저 떠 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을하고 근육을 단련 하는것이 고혈압의 치료와 예방이 되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근력 운동을 하면 다양한 강압 물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