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pointer의 등록된 링크

 keypoin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금융에 대해 알아보자[feat. 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 4금융권 비교] [내부링크]

사실 금융은 여윳돈을 투자하거나 혹은 필요한 자금을 여윳돈이 있는 자에게 빌리는 활동을 말한다. 그렇기에 금융의 목적은 빤하다. 더 많은돈! 돈! 돈! 2019/10/01 - [재테크TIP] - 금융상식을 알아보자[1금융..

금융상식을 알아보자[3금융권][4금융권] [내부링크]

지난편에선 2금융에 대해서 알아보았지요? 지지난편인 1금융까지 더하면 우리들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융은 다 알아본셈입니다. 그렇다면 쓰면 점점 생활을 옥죄어오는.... 생활고에 찌들어도 손대지않는..

금융상식을 알아보자[2금융권] [내부링크]

지난편에선 1금융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2금융권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일단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2금융권은 저축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 카드회사 등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여러분들도 주..

[금융상식] 채권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채권이 뭐에요? 주식과 다르게 채권은 그다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채권은 돈이 필요한 사람이나 기업이 있다고 가정하였을때 "내가 돈이 좀 있어서 빌려줄 수 있다"라는 사람이 있으면 그 돈을 목적성을..

[내 생각]유연한 지출 vs 건강한 저축 어느게 좋습니까? [내부링크]

경직된 지출구조! 유~연하게! 매월 들어오는 월급을 보면 한숨이 다나옵니다. 왜 이따위로 살았을까? 월급이 250인데 카드값이 200이 빠져나갑니다. 저는 월급과 야근수당을 별도로 받는데 빠져나간 카드값에 50..

[해외경제] 위기의 한일관계 수출규제! 어디서부터 틀어졌나?! [내부링크]

위기의 한일! 왜 그러하였는가? 가깝고도 먼 이웃나라! 역사적으로 결코 섞일 수 없는 원수의 나라. 바로 옆에 있지만 현재 가장 적대적인 국가이며 어떻게보면 북한보다도 더 적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이..

[해외칼럼] 현금을 보유해야할 이유와 국내 상황과 대비한 나의 견해 [내부링크]

지금 해외의 상황은? 세계 경제가 날로 긴장하고 있지요. 미중 무역전쟁, 금리인하, 터키전쟁, 대한민국을 경계하는 일본의 정책 등등... 날로 심화되는 경제난 속에서 우리의 자산을 지키고 또한 키울려면 어떠..

[금융상식]적금! 필수인가? 선택인가?[feat. 적금상품 비교방법] [내부링크]

적금!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그 어떤 재테크 수단도 필요없을만큼 돈을 거둬들이는 창구였습니다. 우리 부모님세대에서는 적금금리는 20~30%의 고금리시대로 돈을 넣어두기만하면 그 이자로만 생활이 가능하고도..

금융상식을 알아보자[1금융권] [내부링크]

사회초년생들이 빚이나 경제적인 큰 문제가 없을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들이 들어봤을법한 큰 은행을 주로 사용하곤합니다. 주로 국민, 농협, 우리, 신한 등등이 있지요 이러한 대형은행을 통틀어 1금융권이라..

[공지 및 일상 및 그냥저냥] 새로운 시작을 하려합니다. [내부링크]

새 시작을 하려한다 초등학생때는 중학생이 되길 원했고 중학생때는 고등학생이 되길 원했으며 고등학생때는 간절하게 대학생이 되길 소망하곤했다. 대학생이 되고나서는 취업생각에 골치가 아파왔고 (골치만 썩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