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okapc의 등록된 링크

 kgokap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3건입니다.

메이플스토리 : 월드 출시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 월드 출시 및 다운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넥슨사에서 최근 출시한 메타버스 프로그램 메이플스토리 : 월드의 정보와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당신의 영어 모의고사 성적을 올려줄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당신의 영어 모의고사 성적을 올려줄 4가지 방법 최근 9월 모의고사가 8월 31로 변경되면서 원래의 시험  계획에서 벗어난 학생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고작 하루 앞당겨 졌지만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삼성 손날 캡처 쉽게 하는 방법, 비활성화하기 [내부링크]

삼성 손날 캡처 쉽게 하는 방법, 비활성화하기 저도 최근 휴대폰을 lg에서 갤럭시 시리즈로 바꾸면서 여러 가지 기능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기능들 중 손날 캡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손날 캡처란..

키위 브라우저로 모바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키위 브라우저로 모바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해보기 크롬 웹 스토어에는 여러 가지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컴퓨터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하..

백준허브 설치 방법 및 사용법 [내부링크]

백준허브 설치 방법 및 사용법 반갑습니다 오래간만에 포스팅하는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제가 최근 코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백준이라는 사이트에서 문제를 풀고 제 깃허브에 저장합니다. 하지만 백준 허..

파이썬 수학 연산 (두 원 사이의 거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오늘은 파이썬 수학 연산중 '두 원 사이의 거리'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원 사이의 거리 공식? 두 원 사이의 거리 공식은 고등학교 1학년 수학에 나오는 공식으로..

pdf jpg 변환하는 초간단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pdf jpg 변환하는 초간단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df파일을 jpg 파일로 형식을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면 이 포스팅이 도움..

클래스 101 플러스 후기, 과연 구독 할만한가? [내부링크]

클래스 101 플러스 후기, 과연 구독 할만한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래스 101에서 출시한 구독 서비스인 클래스 101 플러스 사용 후기와 과연 구독 할만한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 돈으로 제가 직접..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으로 fps 올리는 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발로란트 최적화 설정으로 fps 올리는 방법 완벽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로란트 인게임 내 설정을 수정해서 게임을 최적화시켜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검색결과 없음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 확장 프로그램 검색결과 없음 오류 해결방법 크롬 웹 스토어에서 특정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 없음이라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정확한 프로그램 이름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또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매력적인 확장 기능 때문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가격 및 혜택 소개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가격 및 혜택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의 가격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란, 혜택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설치되어있는 엣지는 제어판이나 설정을 이용하는 기본적..

크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 웹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링크를 열 때 기본값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사..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완벽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발로란트 VP 가격 및 결제수단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로란트 VP 가격 및 결제수단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로란트 VP 가격과 결제수단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발로란트 VP란 VP는 일반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는 모을 수 없고 게임 내 결제를..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방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인스타에 접속해서 하이라이트를 생성해 줍니다. 해당 화면에서 우측..

한글(.hwp) 파일 pdf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hwp) 파일 pdf로 변환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파일을 pdf 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있을경우의 변환 방법,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때의 변환 방법 총 2가지를..

디스코드 봇 만들기 #2 답장기능 [내부링크]

디스코드 봇 만들기 #2 답장기능 이번에는 파이썬으로 디스코드 봇 만드는 방법 두번째 파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코봇이 특정 단어를 인식해서 답장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개발환경이..

디스코드 봇 만들기 #1 개발환경 설정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 봇 만들기 #1 개발환경 설정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봇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디스코드 봇을 만들려면 디스코드 봇 개발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Visual Studio Code로 파이썬 개발 환경 만들기 [내부링크]

Visual Studio Code로 파이썬 개발 환경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로 파이썬 개발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 설치하기 아래의 파이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주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주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인크래프트 모장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주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 마인크래..

파이썬으로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파이썬으로 좌표 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드 import math a1,b1 = input("a1의 x, y 좌표를 , 로 나누어서 입력..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하이퍼 버닝 사냥터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하이퍼 버닝 사냥터 정리 Part.1 반갑습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하였던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업데이트중 하나인 하이퍼 버닝을 위한 사냥터 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업..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업데이트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업데이트 정리 오늘은 최근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중 하나인 이그니션 업데이트에 대하여 정리 해보겠습니다. 이그니션 업데이트 추가 사항 1.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2. 하이퍼..

파이썬 if문 사용법 [내부링크]

파이썬 if문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에서 제어문중 하나인 if문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f문 기본 구조 if (조건문) : (조건문이 참일때)실행할 명령문 else: (조건문이 거짓일때)실행할 명..

성격에 따라 유희왕 덱 추천을 해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mbti 처럼 질문에 답을하면 자신의 성격에 맞는 덱을 추천을 해주는 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사이트 링크 사이트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스터 듀얼 덱 성향 테스트..

로그라이크 게임의 정석 The Binding Of Isaac : Repantance [내부링크]

오늘은 로그라이크 게임의 정석 격인 The Binding Of Issac 시리즈의 신작인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펜던스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라이크 게임이란? 로그라이크(영어: Roguelike)는 1980년 게임..

마스터 듀얼 모바일로 하는법 [내부링크]

마스터 듀얼 모바일로 하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최근에 다루었던 마스터듀얼의 모바일 버전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 유희왕 신작 게임 마스터 듀얼 리뷰 & 설치링크 유..

오리들의 어몽어스 Goose Goose Duck(덕몽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어몽어스와 비슷하게 친구와 같이하기 좋은 goose goose duck, 덕몽어스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se Goose duck? goose goose duck은 Gaggle studio 에서..

유희왕 덱을 전문적으로 볼수있는 사이트 (Ver.2) YGOPRODECK.COM 소개 [내부링크]

유희왕 덱을 전문적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Ver.2) YGOPRODECK.COM 소개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최근 마스터 듀얼이 출시됨에 따라 유희왕 덱들 관련된 정보들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유희왕 덱소개 누메론 삼환신 (로망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유희왕 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덱 레시피 메인덱 오시리스의 천공룡 3* 오벨리스크의 거신병 1* 누메론 월 3* 리액터 슬라임 1* 다이너레슬러 판크라톱스..

디스코드의 이스터에그, 옵시디언 테마 사용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의 이스터에그, 옵시디언 테마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디스코드의 이스터에그(?)들중 하나인 옵시디언 테마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옵시디언 테마란? 기존의..

디스코드 서버 인원을 파악해주는 'SERVER STATS'봇 초대하기 & 사용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 서버 인원을 파악해주는 'SERVER STATS'봇 초대하기 &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서버의 총인원수, 봇들의 수, 인원수를 나타내주는 Server stats봇에 대하여 알아보..

유희왕 신작 게임 마스터 듀얼 리뷰 & 설치링크 [내부링크]

유희왕 신작 게임 마스터 듀얼 리뷰 & 설치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즐겨하고 좋아하는 카드게임인 유희왕의 신작 게임 MASTER DUEL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댐댐 소개 - 학생들에게 유용한 앱 [내부링크]

댐댐 소개 - 학생들에게 유용한 앱 이번 포스팅 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댐댐이라는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댐댐은 바로 교통카드 잔액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설치방법 댐댐은 구글 플..

4K Youtube to Mp3로 유튜브 MP3 음원 추출 하는 방법 [내부링크]

4K Youtube to Mp3로 유튜브 MP3 음원 추출 하는 방법 오늘은 인터넷의 주소(링크)를 통하여 동영상과 음원을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수 있게 해주는 '4K Youtube to Mp3'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4k stogram으로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4k downloader로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보고 싶으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인스타그램에서의 멋진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어..

파이썬 if문 문제풀이 - 백준(BAEKJOON) [내부링크]

파이썬 if문 문제풀이 - 백준(BAEKJOON)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의 if문 파트를 풀어보았다. 지난 포스팅 : 파이썬 사칙연산 문제풀이 파이썬 사칙연산 문제풀이 - 백준(BAEKJOON) 파이썬 ..

파이썬 사칙연산 문제풀이 - 백준(BAEKJOON) [내부링크]

파이썬 사칙연산 문제풀이 - 백준(BAEKJOON)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의 문제를 이용하여 사칙연산 부분을 풀어보았다. 지난 포스팅 : 파이썬 입출력 문제풀이 파이썬..

퍼미션(Permission)없이 에센셜(Essential) 권한설정하기 [내부링크]

퍼미션(Permission)없이 에센셜(Essential) 권한설정하기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중 에센셜(Essential)플러그인 권한 설정을 퍼미션(Permission) 없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바(JAVA)연산자(Operator)란? 자바 기초 강좌 #6 [내부링크]

자바(JAVA)연산자(Operator)란? 자바 기초 강좌 #6  벌써 6번째 자바 기초 강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바에서의 연산자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배워 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일..

마인크래프트 서버 도메인 설정 하는방법 (서버강좌#1)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서버 도메인 설정하는방법 (서버강좌#1)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저번시간에서는 캣서버 (Cat server) 버킷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마인크래프트 버킷 추천, 캣서버 버킷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버킷 추천, 캣서버 버킷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마인크래프트를 하는 도중 문득 든 생각이 있습니다. 모드와 플러그인을 함께 쓸 수 없을까? 그래서 여러 가지 자료를 찾은 후 해답을..

자바 변수 선언하는 방법 JAVA 자바강좌 - #4 [내부링크]

자바 변수 선언하는 방법 네 번째 기초 자바 강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바에서 변수와 상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읽지 않으신 분은 꼭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자바 입력메서드 사용방법 JAVA자바 강좌 - #3 [내부링크]

자바 입력 메서드 사용방법 JAVA자바 강좌 - #3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자바의 입력 메서드의 사용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은 꼭 읽어주시길 부탁드립..

안드로이드 앱 실행중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앱 실행 중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오늘은 최근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와 해결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일어나는 오류? 앱을 사용하..

자바 출력 메소드로 원하는 값 출력하기 자바(JAVA) 기초 강좌 - #2 [내부링크]

자바 출력 메소드로 원하는 값 출력하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클립스로 자바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바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자바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자바(JAVA) 기초 강좌 - #1 자바..

자바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자바(JAVA) 기초 강좌 - #1 [내부링크]

자바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JDK와 이클립스를 설치하여 JAVA 개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바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으셨다면..

자바(JAVA) 기초 강좌 - #0 개발환경 설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자바의 개발환경 설정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1. 자바(JAVA) 란? JAVA란 미국의 썬 마이크로시스템스(Sun Microsystems)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2. 자바의 특징 자바는..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소개 (ichphilipp-s-endcity-vanila-v1-1-1.16.2)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1.16.2 버젼 데이터팩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ichphilipp-s-endcity-vanila-v1-1-1.16.2 데이터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데이터팩은 기존 엔드 시티를 좀 더 개선시킨 데이터팩으로 적용한 후..

MSVCR12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MSVCR12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MSVCR12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MSVCR120.DLL 오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음성채팅을 더 재밌게, 보이스모드(Voice mod) 설치하기 & 설정법 [내부링크]

음성 채팅을 더 재밌게, 보이스모드(Voice mod) 설치하기 & 설정법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음성채팅 프로그램 중 하나인 보이스 모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기 먼저 보이스모드..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뱁션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뱁션 다운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뱁션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뱁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뱁믹스에서 자막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한 프로그..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적용 방법 (Armored_Elytra)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적용 방법 (Armored_Elytra)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데이터팩은 Armored_Elytra라는 데이터팩입니다. 이 데이터팩은 겉날개와 갑옷을 겹체 입을수 있게 하는 데이터 팩입니다. 적용..

디스코드 스트림코드(streamcord)봇 추가하기 &명령어 [내부링크]

디스코드 스트림코드(streamcord)봇 추가하기 & 명령어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mee6봇의 트위치 알림 기능이 유료화가 되면서 방송 알림을 어떻게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디스코드 리듬(Rythem)봇 추가하기 & 명령어 [내부링크]

디스코드 리듬(Rythem)봇 추가하기 & 명령어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봇은 음악봇인 Rythem 봇 입니다. 먼저 Rythem봇은 다른 봇들과 마찬가지로 특정한 명령어를 채팅에 입력하면 작..

디스코드 전적이 봇 추가하기& 명령어들 [내부링크]

디스코드 전적이 봇 추가하기 & 명령어들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오늘은 디스코드의 여러 봇들중 하나인 '전적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봇 전적이 초대 방법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디스코드 프레드봇(Fredboat)추가하기 & 명령어 [내부링크]

디스코드 프레드봇(Fredboat)추가하기 & 명령어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이번에는 디스코드에 프레드봇(Freadboat)을 추가하는 방법과 명령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레드봇 추가하기 먼저 Fredboat..

Windows Terminal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Windows Terminal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Windows Terminal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Terminal은 쉽게 말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명령 프롬프트와 Power shell등을..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추천 (AllMobHeads) [내부링크]

AllMobHeads 데이터팩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해드릴 데이터팩은 AllMobHeads라는 데이터팩입니다. 마인크래프트 AllMobHeads 데이터팩이란? 이 데이터팩은 말 그대로 몹의 머리를 얻을 수 있게 하는 데이터팩입..

디스코드 히드라(Hydra) 봇 추가하기 & 명령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이번에는 유명한 디스코드 봇들중 하나인 Hydra(히드라)에 관하여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히드라(Hydra) 봇이란? 먼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Hydra봇은 저번에 알아보았던 G..

마인크래프트 인벤토리 공유 데이터팩 적용 방법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인벤토리 공유 데이터팩 적용 방법. 1. 데이터팩 다운로드. 데이터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데이터팩을 설치해야 합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Inventory Link.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링크..

디스코드 미육(MEE6)봇 추가하기 & 명령어 [내부링크]

디스코드 미육(MEE6)봇 추가하기 & 명령어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관리 봇인 미육(MEE6) 봇을 초대하는 과정과 명령어, 특별한 기능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미육(ME..

디스코드 노래봇 그루비(Groovy) 추가방법 & 명령어 [내부링크]

디스코드 노래 봇 그루비(Groovy) 추가 방법 & 명령어 안녕하세요 디스코드 설명서 입니다 오늘은 디스코드의 봇중에 하나인 'Groovy' 봇을 추가하는 방법과 간단한 명령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루비 봇 10초만..

웹사이트에 채팅기능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웹사이트에 채팅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채널톡이 무엇인가요? 저는 이번에 채팅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채널톡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겠습니다. 채널톡은 웹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채팅..

VCRUNTIME140_1.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VCRUNTIME140_1.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VCRUNTIME140_1.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시다 보면 VCRUNTIME140_1.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2021년 1월 티스토리 정산, 애드센스 수익 [내부링크]

티스토리 2021년 1월 정산 조회수 2020년 1월에는 한동안 안 하던 티스토리 글을 다시 쓰기 시작하고 여러 가지로 머리를 썼던 달이였던 것 같습니다. 한동안 관리를 안 했던 블로그였기 때문에 조회수가 점점 바..

윈도우 2020 10월 업데이트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잠수 탔던 우산입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1년마다 2번 내놓는 업데이트 진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업데이트가 뭐죠? 윈도우에서는 해마다 2번씩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자..

MSVCP120.DLL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MSVCP120.DLL 오류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 MSVCP120.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해당 오류로 한글 파일을 열지 못하는..

무한도전 공부짤, 무한도전 박명수 짤 모음 [내부링크]

무한도전 공부짤, 무한도전 박명수 짤 모음 고독한 무한도전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공부짤,박명수 짤들 다 끌어모아왔습니다. 재미있게 사용해주세요! 어흐 피곤해 수학 모르면 무조건 3번이랬어 전에 알던 문제..

wise folder hider - 윈도우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 설치하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에 암호를 걸어야 할 상황이 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폴더에 암호를 걸거나 폴더를 숨길수 있는 프로그램인 wise folder hider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치는 아래 링크..

카톡 생일 뜨게 하는 방법 (카톡 생일 설정 방법) [내부링크]

<카톡 생일 뜨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다 보면 본인의 생일을 뜨게 하고 싶지만 생일 설정이 안돼서 표시가 안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톡 생일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

초간단 카톡 생일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포스팅은 초간단 카톡 생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에 접속해줍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 접속해줍니다. PC버젼에서의 카톡 생일 변경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2. 우측하단의 더보기..

게임중독 아들이 직접 말하는 게임중독 치료 방법! [내부링크]

게임중독 아들이 직접 말하는 게임중독 치료방법! 한때 게임중독인 아들이었던 제가 게임 중독 치료 방법을 제 경험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게임 중독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중독이란 컴..

알고리즘의 뜻 그리고 중학생의 시점에서 알아본 알고리즘 [내부링크]

컴퓨터 공학, 수학 관련 분야를 배우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배워야 할 분야 알고리즘. 이번에는 알고리즘의 뜻 그리고 중학생의 시점에서본 알고리즘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알고리즘의 정의 알고리..

[리뷰] 공정하다는 착각 , 능력주의는 모두에게 같은 기회를 제공하는가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해볼 책은 마이클 샌델의 "공정하다는 착각"이라는 책입니다 여러분들은 정말 여러분들이 얻은 것들에 대해 당연히 그럴만해서 라고 생각하나요? 모든 자리를 능력대로 판단하고 능력대로 뽑는다면 과..

사다리 타기 게임 네이버로 바로 즐기자 [내부링크]

지금 바로 할수있는 사다리 타기 게임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사다리 타기 게임을 이용해서 사다리를 종이에 그릴 필요 없이 즉석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정말 간단해서 클릭 한번으로..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그리고 주제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만드는 방법과 주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생성 방법은 플러스친구와 동일하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

블로그 하나로 월 100만원 벌기, 어느정도 조회수가 필요할까? [내부링크]

요즘 부업이니 마케팅이니 하며 스마트 스토어나 블로그가 갑자기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이번 포스팅에는 블로그로 월 백만원의 수익을 얻기 위해 어느 정도의 포스팅, 어느 정도의 조회수가 필요한지 알아보자...

HTML,CSS,JS 그리고 프론트 엔드, 백엔드란 [내부링크]

최근들어 HTML,CSS,JS를 배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같은 입장에 서서 제가 배우는 모든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ML,CSS,JS를 배우기 이전에 우선 웹의 구조를 알아햐 합니다. 웹은 프론트 엔드와..

무료로 문화상품권 얻는 방법 - 문화상품권 얻는 꿀팁 [내부링크]

무료로 문화상품권 얻는 방법 오늘 포스팅의 주제 입니다. 추천인 절대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따라하는 즉시 무료로 문화상품권을 얻을수 있는 설문조사 어플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입하자마자 25..

전쟁게임 추천! 대규모 전쟁게임 워썬더 어떠신가요? [내부링크]

전쟁게임 추천! 대규모 전쟁게임 워썬더 어떠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규모 전쟁게임 워썬더를 리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전쟁게임이라고 하면 누구나 다 알법해서 굳이 추천이 필요 없는 게임. 워썬더란? 지..

설치가 필요없는 편리한 IDE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치가 필요없는 편리한 IDE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C,C++,파이썬,HTML,JAVA 그리고 그외의 언어를 지원하면서 용량도 넉넉하게 제공해줍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편리한 IDE는 repl.it 입니다. r..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방법 & 디지털 노마드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노마드 &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서, 디지털 노마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디지털 노마드의 뜻을 알아보겠습..

간단하게 크롬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1초 만에 간단하게 크롬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크롬을 사용하다가 검색엔진이 구글에서 야후로 변경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다시 검색엔진을 변경시키려고 상당히..

호스팅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호스팅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호스팅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호스팅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일 페이지는 내도메인...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 인터넷 속도 가속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 인터넷 속도 가속방법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다 보면 인터넷의 속도가 느려지고 그걸 기다리다가 많이 답답하고 지치셨을 것 같은데요! 저도 공감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

AMD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AMD가 2020을 맞아 그래틱타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AM..

컴퓨터 와이파이가 안될때 - 무선랜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와이파이가 안될때 - 무선랜카드 사용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컴퓨터 와이파이가 잡히는데 안 되는 분들이 있을 것이고 또 컴퓨터 와이파이가 검색 자체가 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단체 아이디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단체 아이디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사실 네이버 단체 아이디 만들기는 사업자 등록을 해야하는등 엄청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네이버 단체 아이디 만들기가 업청 쉬..

맥,윈도우 편집 프로그램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글 주제는 바로 편집 프로그램 3가지 추천입니다! 일단 편집이 주는 효과라면 영상이에 이펙트나 자막을 추가해 눈에 더 훨씬 띌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냥 녹화하고 보여주기만 한다..

누구나 SNS나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애드픽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카고챠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중학생도 성인들도 SNS나 블로그가 있는 누구나 복잡하지 않게 애드픽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애드픽이란? 제가 설명할 애드픽이라는 어플..

칼리리눅스 설치하는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리리눅스 설치하는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리리눅스를 가상머신에 설치하는 법은 엄청 쉬우니 따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일단먼저 vmware을 처음에 셋팅해야 합니다. 아래..

집닥 - 집 인테리어 추천어플 [내부링크]

집 인테리어 추천어플 집닥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해드릴 어플은 집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집닥이라는 어플입니다. 집닥을 사용하면 집이나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를 부담되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육아앱 베이비스토리 [내부링크]

아이와 추억을 위한 육아앱 베이비스토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육아앱은 베이비 스토리입니다. 이 육아앱을 추천하는 이유는 예비맘이나 육아맘들과 소통 할수도 있고 또 아이와의 추억을 사진으로 보관할..

오버워치 워크샵 & 오버워치 워크샵 추천 [내부링크]

오버워치 워크샵 추천입니다 오버워치 워크샵으로 더욱 오버워치를 재미있게 즐기세요 오버워치 워크샵 추천 : 아래는 최신 워크샵 추천 나무위키 입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5T61X) 위도우 메이커가 술래..

동대문엽기떡볶이 메뉴 그리고 엽떡리뷰 [내부링크]

동대문엽기떡볶이 메뉴 우리동네에 없을것 같았던 엽떡집이 근처에 있었다니! TV에서만 보던 엽떡집을 실제로 방문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친구랑 음식 먹을곳 정하다 네이버에서 동대문엽기떡볶이 메뉴 를 보고..

가상머신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상머신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ios파일을 가상머신에 설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iso 파일 구하기 일단 먼저 설치하시려고 하는 iso 파일을(운영체제) ..

가상머신의 뜻 그리고 Os의 뜻 [내부링크]

이번에는 가상머신의 뜻과 OS의 뜻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편에서 램이 많으면 가상머신이 잘 돌아간다고 했습니다. 지난 편 : 램이 많으면 좋을까? (바로가기) Ram 이 많으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

Ram 이 많으면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램에 대해 파해쳐보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8gb에서 16gb 정도의 램을 넣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32gb의 램을 넣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사기일까요? 아니면 성능이 올라 갈까요?..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리뷰 & 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입니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Lobotomy Corporation)은 괴물들을 격리시켜서 얻는 에너지로 회사를 발전시키는 경영 게임입니다. 가격은 스팀에서 26000원입니다. 그런데..

다이렉트 x 12 다운로드 방법 (다이렉트 x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할때 꼭 필요한 다이렉트 x 12 (Dirext X 12)의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 x 12 설치 링크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기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M..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설치 , 다운로드 & 프로젝트 생성방법 [내부링크]

비주얼 스튜디오 2019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으로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정보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9의 설치방법과 프로젝트 생성 방법입니다. 예전 블로그 포스팅 중에서도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오버워치 워크샵 출시! [내부링크]

오버워치 테스트 서버에 워크샵이 출시되었습니다. 워크샵은 요약하자면 오버워치 게임내의 여러 효과들을 편집해서 적용할수있는 시스템입니다. 게임 탐색기에서 게임을 만들고 워크샵을 적용시킬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와 SSD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 시험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드디어... 오늘은 SSD 와 하드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격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tb) 사양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략적인 가격을..

페이스북 현활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현활오류 해결법 안녕 하세요! 이번 글은 페이스북 현활오류 해결방법이야. 원래라면 현활이 뭐다 현활오류가 뭐다 하면서 엄청 분량 잡아먹고 광고 붙이겠지만 나는 그런거 안해. 다들 페이스북 재..

컴퓨터와 노트북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겠습니다. 오늘은 글의 색깔과 진하기, 굵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편집자로 강등되었네요........ 시험공부한다고 글을 작성 못해서 죄송합니다. ........ 오늘은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차..

코드업 리뷰 CodeUp [내부링크]

코드업 사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카고챠입니다 이번에는 코드업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코드업은 여러 가지 코딩 관련 문제가 있고 그걸 풀어서 제출하고 채점하는 형식인 사이트입니다. 코드업에서는 C++,C,자..

오버워치 닉네임 바꾸는방법 - 오버워치 배틀태그 변경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오버워치 닉네임 바꾸는 방법 오버워치 배틀태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버워치에 빠져있었던 카고챠입니다. 솔직히 요즘 시험 때문에 오버워치도 안 하고 있긴 한데 그래도 글..

오버워치 렉 줄이는 방법 _ 오버워치 렉 줄이기 [내부링크]

오버워치 렉 줄이는 방법 오버워치나 FPS 장르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저도 좋아합니다. 이번 글은 제가 사용하는 오버워치 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제 컴퓨터 사양을..

컴퓨터 화면 내리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컴퓨터 게임이나 웹서핑을 할 때 화면을 잠시 내리고 싶으셨던 적 있으셨죠? 제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에서 화면 내림과 관련된 단축키의 종류가 매..

G402 G HUB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은 G HUB 설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 HUB G HUB는 로지텍의 여러 전자기기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을 사진을 찍어나서 올리는건데 G HUB를 설치하는 건 비추..

사람의 마음에 대하여 feat - 롤 [내부링크]

사람들은 항상 뭔가를 해야지 하고 생각하고는 꼭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예를들어, 내일 아침에 수학숙제를 해야지! 하고 생각을 했다가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항상 글을 적어야지, 하다가..

티스토리 poster 스킨 "더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은 가운데 정렬을 안했습니다. 1일 2글이네요. 첫번째글은 티스토리의 poster스킨에 대한 것인데 https://kgokapc.tistory.com/37 이번에는 poster 스킨에 더보기를 넣는 법을 알아보..

티스토리 스킨(post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의 poste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쓰는 스킨에 대해... 사실 스킨이 티스토리 글의 크기나 글자에 영향을 주더라고요. 지금까지의 저희 블로그를 보면 글자의..

스마트폰에 대해...(기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지금까지 컴퓨터에 관한 이야기만 적었는데 이번에 새 카테고리가 생기면서 글을 적어봅니다. 사실은 저는 예전에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관심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고챠입니다. 이 블로그에 이번에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되었습니다! (항상 이런글에는 자축이 먼저 포함되있어서 저도 자축 합니다) 이렇게 축하 메시지가 오게 되네요... 저는 안되는줄 알고 반..

SKT 0플랜 요금제 리뷰와 설명 + 0한동 [내부링크]

0플랜 요금제. (Young 플랜) 바꿨습니다. 그래서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드릴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또 여러가지 헷갈리는점들도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 제가 전부 빠르게 설명해드릴게요. 0플랜 요금제란? 3단계..

하드디스크 파괴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드디스크를 파괴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검증되지 않았으며 이 방법으로 좋은 친구였던 하드디스크가... 주의사항 위험할 수도 있으니 왠만하면 위험한 방법은 쓰지..

#3 로지텍 g402 살펴보기 [내부링크]

  G402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g402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유선이고요 가격은 벌크는 약30000원, 정품은 약50000원 합니다. 저는 정품을 샀는데 벌크와 정품의 차이가 은근히 많이..

공지사항 [내부링크]

지금 글을 써놓고 다 지웠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굉장히 글쓰기 억울해서 입니다. 그래도 친구끼리 해놓은 약속인데 1주일 밀릴수도 있구나 싶네요 ㅋㅋ 지금부터 정당한 이유없이 자기 차례에서 2일이상 밀리게되..

비주얼스튜디오 설치하는 법 [내부링크]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는 법 안녕하세요. 비올때만 적는 우산입니다. 오늘은 비도오지 않는데 왜 적냐면 곧 개학이 다가오기때문에 슬프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

네이버 카페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알려드릴 자신만의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네이버 카페 만드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카페는 블로그 주인만 글을 작성할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 카페에 가입한 회원 전체가 글을 작성할수 있게 되어있는 소통..

조립식 컴퓨터 브랜드 컴퓨터 어떤게 좋을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립식 컴퓨터 vs 브랜드 컴퓨터"에 대하여 글을 작성했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두 컴퓨터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조립식 컴퓨터. 조립식 컴퓨터란 사용자가..

기프티콘 이벤트 (진행중)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HAPPYJIN입니다. 오늘 사과글과 동시에 이벤트글 하나 올립니다. 제가 글 적기 싫어서 계속 미루다가 오늘 글이 안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내일 글 2개 적도록 하겠습니다. 2번째 글인데..

windows10 재설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재설치 안녕하세요. 우산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을 재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가 지금 윈도우 재설치 하는 방법을 쓸수 있는 이유는 윈도우 재설치를 할 때 과정을 다 종이에 적었기 때문..

컴퓨터 인터넷창 강제종료 방법 (제발..끄고싶을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컴퓨터를 하면서 렉이 걸려서 인터넷창 또는 게임창이 꺼지지 않거나 노래가 꺼지지 않거나 재생중인 동영상이 꺼지지 않거나 뭐 어쨌든 꺼지지 않은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서 인..

컴퓨터의 구성 [내부링크]

컴퓨터의 구성 안녕하세요.우산입니다. 오늘은 컴퓨터의 사용방법이 아닌 아주 기초적인 컴퓨터의 구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컴퓨터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나누는데 소프트웨어는 운영체제(OS)와 응용프..

게임 플랫폼 스팀 계정 생성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스팀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정을 생성하기 전에 스팀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EAM이란 대형 게임 플랫폼입니다. 아마 제 생각으로는 게임 플랫폼중에 가장 유명하지 않..

컴퓨터 끄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로 관리자를 하게 된 HAPPYJIN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오늘 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인 우산 님의 "컴퓨터 켜는 방법"의 후속편인 "컴퓨터 끄는 방법"을 적어..

자신만의 홈페이지 만들기! 2(티스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게임이 튕겨 롤 후순위 대기열에 배치되서 화가난 카고챠입니다. 이번에 설명할 티스토리 강좌는 티스토리 스킨 변경입니다. 이미 알고있다고 하는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자신만의 홈페이지 만들기(티스토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적 있나요? 저는 꿈이 컴퓨터 관련 직업이라 그런 생각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것은 자신만의 홈페이지(블로그) 만드는 방법입..

#1 플친 버튼넣고 챗봇 이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버튼을 만들고 챗봇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전글과 이어집니다. 이전글 일단 이걸 이용하려면 꼭 필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를 켜야 합니다. 휴대폰으로 해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드는 방법 이 글만 잘 따라하시면 플러스친구는 쉽게 만듭니다. 컴퓨터로 하시는게 더욱 간단합니다. 이전에 제 플러스친구를 홍보한 글도 있습니다. (글 바로가기) 플러스 친구를 만들기..

TIstory 댓글달고 공감하는방법 [내부링크]

하이퍼링크용 글 -글 마지막에 "댓글다는 방법" 이라고 적고 이 글 하이퍼링크 하시면 됩니다. %경고% 이 글을 읽고 잃게된 소중한 시간은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부디 이 소중한 시간에 다른일을 간단하게 하는게..

컴퓨터 켜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이도는 상입니다. 왜냐고요? 컴퓨터 키는게 모든 컴퓨터 작업의 기초이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켜는방법중 정석도 있고 원격도 있고 여..

컴퓨터 블로그 통합 [내부링크]

카고챠의 게임월드와 카고챠와 우산의 컴퓨터-세상이 이 블로그로 통합됩니다. 통합하는 김에 스킨도 변경했습니다! 이전 스킨은 너무 줄 띄우는 칸이 많다고 느껴졌거든요! 통합시키니 마음이 편해진거 같습니다...

생존신고 [내부링크]

한동안 너무 활동을 안했네요.. 이 글은 생존신고겸 공지입니다. 컴퓨터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에 대한 글입니다. (일종의 패치노트에요) 이제 다시 열심히 활동을 시작할겁니다. 도움이 되는 컴퓨터 관련..모바일..

아두이노로 LED LUXION 켜보기! [내부링크]

아두이노 LED LUXION 만들어 보기 준비해야 할것. Arduino Uno(아두이노 우노) Bread Board Luxeon Led(룩시온 Led) 저항 4.7옴(1개) 저항 270옴(1개) BD139트렌지스터(1개) 전선 (4개) 컴퓨터 또는 노트북 이 필..

플러스친구 만들었습니다! [내부링크]

#컴퓨터세상 간단하게 플러스친구에 관련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플러스친구는 컴퓨터와 관해 소통하는 플러스친구입니다. 컴퓨터 전문지식이 있든 없든 한번 대화 해보시는걸 추천해보겠습니다! 플러스 친구..

코딩 초보를 위한 5개의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같이 정보로 모든게 이루어지는 시대를 우리는 정보시대라고 부릅니다. 정보시대에서는 컴퓨터등 전자기기로 이루어지는 일이 많아지니 컴퓨터 관련 일들이 많이 중요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 관련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