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ti의 등록된 링크

 kht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16건입니다.

더치페이스 뜻, 유래 [내부링크]

더치페이스 뜻과 유래 더치페이스라는 단어가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치페이스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더치페이라는 말로부터 유래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더치페이 + 스 더치 + 페이스 더치페이로..

무지성 뜻 유래, 무개념 [내부링크]

무지성 뜻 무지성이란 없을 '無'자에 '지성'을 붙여서 지성이 없음을 뜻하는 말입니다. 기존의 의미는 아무 의식 없이 마치 좀비처럼 본능으로만 행동하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지성 유래..

타이레놀 품귀 대체약 종류는? [내부링크]

타이레놀 미국 존슨 앤드 존슨사의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의 진통제이다. 영국, 독일 등 국가에선 다른 이름인 Paracetamol(패러 시터 몰)로 불린다. 한국과 미국, 일본같이 자국 약전에 아세트..

박박 뜻 과 유래 [내부링크]

박박 억울해 최근 각종 게시판에 '박박' 관련 위와 같은 캡처가 많이 올라오며 '박박'이 무슨 뜻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무슨 뜻인지 알것 같으면서도 애매한 '박박'은 도대체 무슨 뜻으로..

이다인 내방 거실 집 관리비가 무려! [내부링크]

이다인 집이 어떻길래? 이승기와 쿨하게 열애를 인정한 배우 이다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그녀가 살고 있는 집 의 어마어마한 규모 수준이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지난 2018년 채널A '풍문으로..

분노의 질주 9 해외 평점은 처참했다?(메인 예고편 有) [내부링크]

분노의 질주가 돌아왔다 분노의 질주가 돌아왔다. 팬데믹으로 인하여 극장가가 초토화된 이후 미국 영화계가 어느 정도 안정을 취해가는 시점에 드디어 역대급 블록버스터 영화가 개봉하였다. 마블도 디씨도 모두..

동탄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청약 당첨 가점은? [내부링크]

동탄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동탄역 반값 아파트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동탄 금강펜테리움)'가 청약 중이다. 금강주택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 2 신도시 주상복합 C2블록에 공급하는 동탄 금강펜테리움은 25..

김연경 상하이 택한 세가지 이유 [내부링크]

김연경 국내리그 떠난다 한국 프로배구 V리그 흥행을 이끌었던 김연경이 다시 국외리그로 떠난다. 그녀가 선택한 곳은 바로 중국 상하이 구단이었다. 김연경의 에이전트는 19일 "김연경 선수가 중국 상하이 구단..

빅토리아 탄산수 추천 하는 이유(13가지 맛) [내부링크]

빅토리아 탄산수 최근에 탄산수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탄산수 시장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집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제품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으며 탄산수 완제품도 판매..

경기도 20억 아파트 어디일까? [내부링크]

경기도 20억 아파트 등장 경기도 전용면적 84 아파트가 처음으로 '20억'을 돌파하였다. 서울에 이거 경기도 집 값까지 또 한 차례 꿈틀대는 분위기다. 14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19..

오조오억 뜻, 남혐 이유 [내부링크]

오조오억 뜻 '오조오억'은 단어의 유행 이전인 2010년대 중반부터 트위터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 '많음'을 강조할 때 쓰이던 단어였다. 과거에도 5자로 시작하는 숫자가 많음을 상징하는 의미로 쓰인 사례가 있었..

고은아 역대급 리즈 시절 [내부링크]

고은아 결혼보단 술 배우 고은아가 '술'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절친의 결혼식에 참석한 고은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결혼식에서 펑펑 눈물을 흘린 뒤, 언..

동탄 디에트르 청약 경쟁률 분석 [내부링크]

동탄의 초역세권 동탄역의 GTX-A 근처 초역세권 아파트가 시세의 40% 가격에 공급된다. GTX, SRT, 트램 등 경기 남부 교통의 중심이 되는 동탄역 초역세권에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반값 아파트'가 청약을 앞..

현대자동차 전망, 세계1위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시대 최근 자동차 산업의 커다란 패러다임의 변화가 다가오고 있는 시점이다. 그 패러다임을 바꾸는 선봉장 역할을 전기자동차가 해내고 있다. 전통적인 내연기관 기반의 차량에..

킹받네 뜻과 기능 [내부링크]

'킹받네'는 10대, 20대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다. '킹받네'의 뜻을 해석하자면 '진짜 열 받네', '엄청 열 받네'와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면 된다. 글자의 구조 자체는 '열 받네'에서 '열'자를 '킹'자로 바..

어린이날 선물 끝판왕! [내부링크]

어린이날 선물 이제 곧 어린이날이다. 항상 이맘때가 되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되는 사람들을 위해 색다른 아이템을 준비해 보았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고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로 확장..

GS25 남혐 논란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GS25 캠핑가자 이벤트 남혐 논란 편의점 GS25가 5월 이벤트로 내세운 '감성 캠핑 필수 아이템 받고 캠핑 가자!'가 남혐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결국 중단됐다. GS25는 5월 1일부터 한 달간 캠핑..

한강 실종 대학생 부검 결과와 친구 상황 [내부링크]

한강 실종 대학생 얼마 전 서울 한강공원 근처에서 술을 마신 후 실종됐다가 5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대학생 A 씨.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원했던 많은 이들은 해당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국립과..

이광수 런닝맨 하차 충격적 이유! [내부링크]

이광수 런닝맨 하차한다 이광수가 '런닝맨'에서 하차하는 가운데, SBS 측도 입장을 밝혔다. 27일 오전, SBS '런닝맨' 측은 "멤버들과 제작진은 이광수 씨와 프로그램 하차 관련해 오랜 시간 꾸준한 논의를 진행해..

샤넬 오픈런 왜 하는 걸까? [내부링크]

샤넬 매장당 1천억 벌었다 얼마 전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샤넬·루비이통·에르메스 등이 지난해 국내에서 2조 4,0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고 발표하였다. 해외 명품 브랜드의 국내 매출이 공개된 건 이번..

김창열 '창렬' 억울하다! [내부링크]

'창렬'의 뜻 가격 대비 성능이 안 좋은 물건, 다시 말에 가격에 비해 터무니없이 양, 품질, 실속 등이 안 좋은 물건을 지칭할 때 쓰이는 형용사이다. '창렬 하다', '창렬스럽다', '창렬 돋는다', '창렬이다'의..

노브랜드 버거 가격 미쳤다! [내부링크]

가성비 햄버거란 콘셉트로 시작한 '노브랜드 버거'는 론칭 이후에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별한 행사 없이도 저렴한 가격에 햄버거를 사 먹을 수 있어 등장부터 많은 화제가 되었으며 남녀노소 모든 소..

MZ세대 뜻, 나이 [내부링크]

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조금 더 정확하게 연도를 가르면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1980~1995년 사이 출생한 세..

삼성전자 반도체 위기? [내부링크]

최근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에 관한 불안한 기사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의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이 업계 최초 기술을 연달아 발표하면서 삼성전자 반도체에 위기가 찾아오고 있는 것이 아닌지..

강철부대 난리난 이유 [내부링크]

강철부대 2021년 3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채널A와 SKY에서 방영 중인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최정예 군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4인 1조로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대결..

이다영 이재영 폭로자 고소 이유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폭로자 고소한다 어린 시절 학교 폭력을 가했다는 폭로가 나와 여자 프로배구 구단 흥국생명에서 중징계 처분을 받고 국가대표 자격까지 영구 박탈당했던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폭로자에 대한 법..

이케아 가면 꼭 사세요 [내부링크]

이케아 이케아는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을 많이 판매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브랜드 중에 하나이다. 이러한 인기는 우리나라에서도 예외는 아닌데 주말에는 대부분의 이케아 매장들이 주차하기 조차..

박수홍 가스라이팅 증거 [내부링크]

박수홍 가족 횡령 사건 개그맨 박수홍의 안타까운 사연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2021년 3월 26일 충격적인 증언이 밝혀졌는데, 박수홍이 결혼을 못한 사연의 이유가 친형 박진홍과 그의 형수 때문이라는 것이다..

무야호 뜻 사용 [내부링크]

무야호 유래 무야호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2010년 3월 6일 방영분인(195회) 외박 특집 오 마이 텐트에서 등장한 발언이다. 195회 차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은 알래스카로 떠나 김상덕 씨를 찾고자 앵..

조선구마사 논란 7가지 [내부링크]

조선구마사 2021년 3월 22일부터 방영 중인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김동준 주연의 SBS 월화 드라마 '조선구마사'.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정복하려는 악령과 이에 맞서 백성을 지키려는 인간들의 혈투를..

맥라렌 논란 진짜 이유 [내부링크]

맥라렌의 똥차 욕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서 맥라렌 운전자에게 모욕적인 말과 함께 보복운전을 당했다는 누리꾼의 사연이 올라와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부산 해운대 갑질..

이휘재 중고거래 억울한 이유 [내부링크]

이휘재 중고거래 이휘재가 브레이브걸스 사인 CD를 중고 거래 사이트에 올렸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파파미 이휘재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자는..

이재용 충수 터진 이유 [내부링크]

이재용 충수 터져 응급 수술 19일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수가 터져 삼성서울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법무부와 재계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19일 저..

롯데캐슬 드메르 청약 경쟁률 [내부링크]

롯데캐슬 드메르 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내 D-3블록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드메르'의 견본 전시관을 지난 12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해 청약 사이트가 마..

브레이브걸스 롤린 뜻 대반전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롤린 발매 당시엔 민간에선 크게 의미 있는 성과가 없었던 반면, 군대에서는 위문열차 무대 등 국방 TV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혹평받던 섹시 컨셉+단순한 포인트 안..

중국 황사 한국 잘못이라는 중국 [내부링크]

중국 황사 한국을 덮쳤다 기상청은 지난 14∼15일 중국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 부근에서 황사가 발원해 북풍을 타고 남하하면서 이날 우리나라 전국에 영향을 끼친다고 밝혔다. 이날 새벽 서해 5도를 중심으로 아..

현주엽 학폭 및 과거 논란 4가지(X꼰대 사건) [내부링크]

현주엽 현주엽은 현역 시절에 2002 부산 아시안 게임 농구 대표팀에 속해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으며, 지도자 시절에는 창원 LG 세이커스 감독을 맡은 경력이 있다. 전성기 때는 한국의 찰스 바클리로..

빈센조 시청률 중국 비빕밤 논란? [내부링크]

빈센조 시청률 화제의 드라마 빈센조가 8회가 시청률 10% 돌파에 성공하였다. 8회에서는 ‘빈센조’ 송중기가 옴므파탈 작전으로 악당을 징벌하는 장면이 펼쳐지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14일 방송된..

오케이 광자매 한국 드라마 최초 시도! [내부링크]

오케이 광자매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라고 한다. '오! 삼광빌라' 후속 작품으로 KBS2 주말드라마이며..

브레이브걸스 위문공연 충격적인 행사비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위문공연 밀 보드 1위이며 군통령으로 군림했던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엄청난 위문공연 횟수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2016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무..

유노윤호 건물 편법 매입 논란? [내부링크]

유노윤호가 방역수칙을 어긴 곳이 식당이 아닌 청담동의 불법 유흥주점이라는 보도가 나와서 유노윤호를 믿고 있던 많은 팬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MBC 보도 내용 12일 MBC ‘뉴스데스크’는 “유..

코로나 검사 면봉 1급 발암물질 논란 [내부링크]

코로나 검사 면봉 관련 SBS 단독 보도가 전해졌는데 그 내용이 가히 충격적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코로나 검사용 면봉에 1급 발암물질 접착제가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무슨 내용인지 한번 자세히..

중국 김치 공장 위생 경악! [내부링크]

싼 가격 때문에 중국산 김치가 한국 식당을 점령한 것은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닙니다. 식당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중국산 김치의 위생 상태를 한편으로는 걱정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먹고 있었던 것 또한 사실입니..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방법 따라하기(증권어플)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방법 정리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제로 청약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삼성증권 어플을 이용해서 빠르게 공모 방법을 알아보자. (다른 증권사도 어플을 이용하면 대동소이하다.)..

브레이브걸스 유정 맥심 긴급 재촬영!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2021년 2월 24일부터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브레이브걸스 롤린 영상이 2일 만에 조회수 110만 회를 돌파하고 댓글도 3,000개를 돌파하면서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

유노윤호 방역수칙 위반 처벌 수위는? [내부링크]

유노윤호 방역 수칙 위반 동방신기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영업이 제한되는 오후 10시를 넘겨 서울 음식점에 머무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은..

브레이브걸스 유정 맥심 긴급 재촬영?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2021년 2월 24일부터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브레이브걸스 롤린 영상이 2일 만에 조회수 110만 회를 돌파하고 댓글도 3000개를 돌파하면서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나인우 프로필 JYP 연습생? [내부링크]

나인우 프로필 나인우 이름 나인우 본명 나종찬 출생 1994년 9월 17일(26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8cm, 73kg 학력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데뷔 2015년 영화 '스물' 소속 큐브엔터테인먼트 출연작 드라마 빛나..

빈센조 등장인물 송중기 X 전여빈 러브라인 없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빈센조 등장인물  빈센조 역(송중기) "여기가 이탈리아였으면 너희는 지금쯤 아무도 모르게 포도밭 거름이 됐을 거야. 그리고 싸구려 와인이 돼서 어디선가 1+1으로 판매되고 있겠지?" 이탈..

양지은 프로필 충격 시청자 기만 논란? [내부링크]

양지은 프로필 양지은 프로필 출생 1990년 1월 9일 (31세) 고향 제주도 북제주군 한림읍 가족 부모님, 언니, 남동생, 남편, 자녀 2명 국적 대한민국 본관 제주 양씨 학력 제주한림초등학교 (졸업) 제..

솔비케이크 카페 위치는? [내부링크]

솔비케이크 곰팡이 논란 솔비케이크를 파는 카페에서 곰팡이 케이크가 판매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카페 측은 “진열 상품이 실수로 판매됐다”며 사실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올리고 “구매 고객..

홍지윤 고향 난리났다! [내부링크]

홍지윤 선 '미스 트롯 2' 진(眞)의 영광은 양지은이 차지했다. 2위 선(善)은 홍지윤, 3위 미(美)는 김다현으로 결정됐다. 지난 4일 방송된 TV조선 '미스 트롯 2'에서는 결승전 2라운드가 펼쳐져 최종 순위가 정해..

윤석열 임기 언제까지? 국민의힘 입당 시기는? [내부링크]

윤석열 임기는?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의 임기는 2년으로 2019년 7월 25일부터 2021년 7월 24일까지가 정식 재임 기간이다. 이번에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임기를 총 142일을 남기고 검찰 총장직을 사임하게 되었다...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3곳 [내부링크]

국내의 검색 양대 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가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모두 종료하면서 검색어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던 이용자들은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하는 상황이다. 양대 사이트에 실검 서비스가 폐지되었지만..

이봉주 은메달 따고 국민영웅 된 사연 [내부링크]

이봉주 대한민국의 前 마라토너이며, 손기정과 황영조의 뒤를 이은 대한민국 마라톤계의 대표 스타로 불린다. 이봉주는 화려한 대회 성적을 자랑하는데 1996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1998 방콕 아시안..

에이프릴 나은 소속사가 절대 인정 못 하는 충격적 이유 2가지 [내부링크]

에이프릴이 학폭과 왕따 문제로 구설수에 올라있는 상황에서 소속사가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에이프릴 소속사 DSP미디어는 1일 멤버들이 전 멤버 이현주를 왕따 시켰다는 논란에 입을 열었다. DSP미디어는 "이현..

기성용 법적대응 못 하는 충격적 이유 2가지 [내부링크]

기성용 이례적 기자 회견 기성용은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전북의 ‘하나 원큐 K리그 1 2021 공식 개막전’ 이후 이례적으로 인터뷰를 자처해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법적으로 강력 대응하겠다고 경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제2의 깡?(영상有)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롤린은?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15 군번 이후의 예비역 및 현역 장병들(특히 병 출신)에겐 발매 직후부터 지금까지 국군 비공식 군가 수준의 인기를 구가하는 히트곡이다. 롤린의 발매년 도인 2..

오맹달 주성치 불화 그리고 주윤발과 절친이 된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오맹달과 주성치 주성치에게 있어서 오맹달은 동료, 스승, 친구였다. 주성치가 완전 무명일 때, 오맹달은 이미 홍콩의 영화판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이 시기에 주성치와 친교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오..

딥페이크 방지 안경이 있다?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딥 페이크 '그것이 알고 싶다'가 딥 페이크로 인한 범죄 발생에 경각심을 요구했다. 27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딥 페이크' 기술과 이를 ..

함소원 진화 결별, 이 사건 덮을려고 일부러?(충격적 논란 7가지) [내부링크]

1. 아내의 맛 자극적 장면 논란(고부 갈등) 아내의 맛에서 함소원이 남편 진화나 시어머니와의 갈등에 지나치게 중점을 맞춘 탓에 이에 대한 비판이 많습니다. 대체적으로는 자극적인 연출을 남발하는 제작진에..

박지훈 변호사, 그가 맡았던 엄청난 사건(아! 그 사건?) [내부링크]

축구선수 성폭행 문제가 양측의 공방이 지속되고 있는데 피해자 측의 변호를 맡은 박지훈 변호사가 금일 언론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박지훈 변호사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기성용(32·F..

타이거우즈 사고, 발목 절단 가능성 이유 심각한 상황(개방성 골절) [내부링크]

타이거 우즈가 차량 사고로 인하여 긴급 골절 수술을 받은 가운데 영국의 저명한 발목 전문 의사가 발목 절단 가능성을 언급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천만명 접종 영국의 충격적 반전! [내부링크]

한국도 백신 접종 시작 한국도 코로나 백신의 접종이 시작됩니다. 백신 접종일이 다가오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해서 접종 대상자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CBS에서 진행된 '김현정의 뉴스..

타이거우즈 사고, GV80 충돌 테스트 충격적 결과(Small Overlap) [내부링크]

타이거우즈 사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제네시스 GV80을 운전하다가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4일 로이터·USA투데이에 따르면 우즈는 미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운전 중 전복 사..

기성용 인성 논란 과거 충격적 사건 4가지(니들이 뛰던가) [내부링크]

축구선수 성폭행 이슈 축구 선수 출신인 C 씨와 D 씨는 한 법무법인을 통해 전라남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축구부 생활을 하던 지난 2000년 1월에서 6월 사이 선배인 A 선수와 B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이다영 박상하 깜짝 놀랄 과거 관계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상황(과거 목격담) [내부링크]

학교폭력(학폭) 논란에 휩싸였다가 과거 잘못을 인정하고 전격 은퇴를 선언한 삼성화재 프로배구팀 박상하 선수가 이다영과 한때 사귀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박상하는 22일 "중학교..

리플 소송 결과 없다?, SEC 고소 내용을 보면 심각한 사태가 벌어진 상황 [내부링크]

리플의 상황 리플의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재판 결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리플은 최근 소송과 관련한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측의 공식 답변서를 공개했는데 내용은 최근 맨해튼 연방법원에..

유정호 유튜버 극단적 선택 충격, 이유는?(페이스북 전문, 유튜브 영상) [내부링크]

유명 유튜버 유정호 씨가 22일 새벽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해 응급실에 실려갔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 졌다. 구급대원과 경찰까지 출동할 정도로 상황이 급박했다고 한다. 유정호 씨 아내는 남편이 글을 올린..

여자아이들 수진 학폭, 추가 피해자 글 전문(중립기어 날라갈 판, 서신애 아님) [내부링크]

최근 여자 아이들 수진의 학폭 관련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는 해당 학폭 내용이 사실이 아니며 다툼이었다고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런 와중에 배우 서신애는 본인 계정의 인스타에 의미심장한 멘트..

흥국생명 배구단 김연경 쌍둥이 자매 떠난 뒤 본색 드러나 [내부링크]

학폭 논란으로 한차례 홍역을 치른 흥국생명 배구단이 다시 승점을 쌓으며 우승을 향한 전진을 시작했다. 흥국생명은 1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펼쳐진 도드람 2020-21 V-리그 여자부 KGC 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데 대 구분 10초만에 해결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ㅔ’ 발음과 ‘ㅐ’ 발음을 구별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서울 토박이 중에서도 ‘ㅔ’ 발음과 ‘ㅐ’ 발음을 똑똑히 구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ㅔ’와 ‘ㅐ’가 단어의 첫..

박철우 이상열 폭행, 감독이 사주하고 코치가 폭행했나?(협회는 자랑스런 배구인 상 시상) [내부링크]

박철우 이상열 폭행 사건 2009년 9월 18일 박철우의 기자회견 내용에 따르면 그가 폭행을 당한 시간은 17일 오후 6시다.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릴 제15회 아시아 남자 배구선수권대회 준비..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PAV 기술적 관점에서 사기인 이유 [내부링크]

울프팩리서치의 이항 홀딩스 투자 보고서가 발표된 이후에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다. 16일에는 기존 주가에서 무려 60%가 하락하는가 하면 17일에는 다시 60% 상승을 하는 등 완전 롤러코스터를 장을 보여주고 있..

조병규 학폭 논란 또 터졌다?(네이트판 전문) [내부링크]

네이트판 조병규 학폭 피해자 전문 때는 중3 16살 2011년 이었네요 ...... 여러분들이 15살이라고 자꾸하시는데 그거는 만으로 15살일겁니다. 여러분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 갖을줄 몰라서 대충 썼었는데..

시지프스 더 미쓰 인물관계도 및 1회 예고(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조승우와 박신혜 환상의 조합 조승우와 박신혜가 안방극장으로 화려하게 복귀한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방송예정인 '시지프스 더 미쓰'가 바로 그 작품이다. JTBC 가 10주년 특별기획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드..

그랜드 조선 제주, 알몸 노출 통유리 항의 했더니 호텔의 충격적인 대응 [내부링크]

제주 5성급 호텔 그랜드조선 에서 알몸이 노출? 제주도의 한 유명한 5성급 호텔에서 누군가의 실수로 인하여 알몸이 노출되었다는 사연이 올라와서 충격을 주고 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제주 5성급호텔, 알몸 노출 통유리 1년 동안이나 몰랐다고? [내부링크]

제주 5성급 호텔에서 알몸이 노출? 제주도의 한 유명한 5성급 호텔에서 누군가의 실수로 인하여 알몸이 노출되었다는 사연이 올라와서 충격을 주고 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행복한..

배구선수 김경희, 김연경이 불합리 지적하자 심각한 사태가 벌어진 상황 [내부링크]

배구선수 김경희가 불화의 시작? 김연경과의 불화설로 지목받았던 이다영 선수. 하지만 최근 불화설의 원인을 제공했던 당사자가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어머니인 전 국가대표 배구선수 김경희 씨라는 의견이 새..

이재영 이다영 학폭 피해자 학부모가 밝힌 배구연맹의 어이없는 대처 [내부링크]

피해자 학부모 충격 증언 전문 <학폭 피해자 전문> 우리 아이가 오래된 팜플렛을 아직도  가지고 있어 함께 올립니다. 며칠,,, 뉴스를 통해 접하고 아이들이 올린 글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10년이 된..

HMM 주가 전망, 2021년 실적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목표주가, 섹터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HMM 어닝서프라이즈 국내 최대 원양 선사인 HMM이 지난해 해상운임 급등 등에 힘입어 창사 44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HMM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조 2천805억 원 개선된 9천..

승리호 넷플릭스 엄청난 가격에 판매 되었다(관객수로 환산하면 무려 이정도?) [내부링크]

승리호 넷플릭스에서 승리 중 2092년,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 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가 지난 5일..

쿠팡 주식 뉴욕 증시 상장, 왜 나스닥을 버리고 NYSE로 갔을까? [내부링크]

쿠팡 뉴욕증시 상장 쿠팡이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을 공식화하였다. 쿠팡은 12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뉴욕 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하였다. 쿠팡..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수미네 반찬 멸치육수 편 [내부링크]

멸치 육수를 이용해서 만드는 간단하고 쉬운 수미네 반찬 표 떡국 끓이기 1. 재료 준비 떡국떡, 양조간장, 국간장, 마늘, 멸치, 다시다, 밴댕이, 후추, 설탕, 다진 소고기, 김, 계란 2. 육수 만들기 냄비에 멸..

김연경 이다영 불화설 이후 서로에게 복수하는 법 [내부링크]

흥국생명 2연속 셧아웃 흥국생명이 11일 김천체육관에서 펼쳐진 ‘프로배구 도드람 2020-21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한국도로공사전에서 세트스코어 0-3(16-25 12-25 14-25)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최근 ‘최하위..

2021 설특선영화 편성표(75편 방송사별 표로 한방에 총 정리) [내부링크]

2021 설 특선 영화 방송사 별 편성표 총 정리 2021 설에는 총 75편의 영화가 공중파 및 케이블을 통해서 방영 된다. 2월 11일(목) 시간 방송국 영화 22:35 KBS1 바람과함께사라지다 20:30 KBS2 공조 23:20 MBC 라..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수미네 반찬표 LA갈비재는법 [내부링크]

1. LA갈비 핏물 제거 및 재료 준비 ※ 재료 (1) LA갈비 4인분, (2) 배 1개, (3) 양파 1개, (4) 무 반개, (5) 당근, (6) 면포, (7) 양조간장, (8) 다진 마늘, (9) 후춧가루, (10) 설탕, (11)건고추 2개, (12) 표고..

이재영 이다영 학폭 논란, 칼로 협박 했다고?(네이트판 전문 및 네티즌 반응)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학폭 논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소속 쌍둥이 선수 이재영·이다영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지난 8일 디시인사이드 여자배구 갤러리에 게..

신문선 오프사이드 한마디에 강제 은퇴 사건(차범근의 반응) [내부링크]

신문선 부흥기 신문선의 해설 스타일은 경기에 집중하여 경기 자체를 해설하기보다는 스포츠 과학 이론, 선수들의 특징, 개인사 등 여담 내지 잡담에 가까운 이야기를 많이 한다. 그때까지의 축구 해설은 공을 잡..

유퀴즈 공무원 사망 관련 관계자의 충격적인 말(장례나 준비해라?) [내부링크]

유퀴즈 최연소 공무원 안타까운 소식 전해 유퀴즈에 출연했었던 서울시립관 7급 20대 공무원 김규현 주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사건을 담당한 서울 종로 경찰서에 따르면,..

피비파마 주가 전망, 셀트리온의 강력한 경쟁자 [내부링크]

피비파마 상장 후 반응 뜨거워 피비파마(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상장 이틀째 급등하며 30%를 상승을 기록하며 42,600원으로 장마감을 하였다. 최초 상장이후 공모가 아래로 떨어지며 오버행 우려가 나타나기도..

기아자동차 주가 전망, 애플 결렬 공매도 세력의 장난질인가? [내부링크]

오락가락 언론 기아차와 애플의 애플카 관련 협의 내용이 미국 언론의 오락가락 보도에 협력의 진실 여부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 WSJ, CNBC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기아가 미국 조지아주(州) 공장에서..

조두팔 남친 폭행 SNS 전문과 인성 논란(어그로였나? 성형 후 인성 논란) [내부링크]

조두팔 폭행 사건 4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BJ 조두팔(본명 조수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조두팔은 6일 자신의 SNS에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 사람이 ..

김연경 이다영 불화설 논란에 이재영 이다영 태업설?(감독도 방법 못찾아) [내부링크]

흥국생명 충격의 2연패 흥국생명이 충격의 2연패에 빠졌다. 첫 2연패 때와는 다른 모든게 준비되어있던 조건임에도 무력하게 완패를 당했다. 흥국생명은 5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도드람..

정홍일 싱어게인 공정성 논란 어디까지 진실일까?(직캠영상 有) [내부링크]

정홍일 공정성 논란? 화제의 중심에 있는 싱어게인. 그 싱어게인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경연만을 앞두고 있는 '싱어게인'의 공정성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바로 싱어게인..

BJ메텔 사망 전 겪은 충격 적인 피해 사실(결국 폐미?) [내부링크]

BJ메텔의 사망소식이 전해졌다. 4일 메텔이 운영하고 있는 바디 케어 마사지샵 공식 카페에는 마사지샵 관계자가 “허인나(메텔 본명) 원장께서 2021년 2월 3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

공매도 연장 덕분에 코스피가 현재 엄청난 위기인 이유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 연장 공매도 금지 조치가 5월 2일까지 연장됐다. 금융위원회는 3일 오후 임시 금융위 회의를 열어 공매도 금지 조치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5월 3일부터 공매도를 부분적으로 재개한다. 공매도가 허..

줄리엔강 주사 알콜쓰레기 사건과 컬링 비하 논란(체포 사진) [내부링크]

줄리엔강 주사 술을 정말 못 마신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2014년 9월 18일, 벌건 대낮에 만취 상태인 그가 속옷 차림으로 거리를 배회하다가 순찰 중이던 경찰에 체포되었다. 본인은 주사 때문이라고 진술 하였..

지엘라파 스푸트니크V 대량 생산 업체로 밝혀져 [내부링크]

지엘라파 러시아의 첫 신종 코로나(COVID 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생산하기로 한 기업은 국내 바이오테크 기업인 지엘라파(GL Rapha, 자회사 한국코러스 포함)로 확인됐다. 생산 시설은 제천과 음성, 춘천 등 3..

임영웅 큰아버지 임비호씨의 눈물로 전한 사연 [내부링크]

2020년 가장 빛난 스타 한명을 뽑으라면 단연 임영웅이란 이름이 떠오를 만한 한 해 였다. 임영웅은 한국에서 만큼은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비견할 수 있는 유일한 스타라 주장해도 그리 틀린 말은 아니지 않을까?..

오리온 주가 전망, 사상 최대 영업이익(기업 가치 정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오리온 사상 최대 실적 오리온이 신제품 성공과 해외시장 공략 강화에 힘입어 2년 연속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오리온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3천756억 원으로 전년보다 14.7..

포차끝판왕 건대 내부 사진 보니 다닥다닥 코로나 걸릴 수 밖에! [내부링크]

포차끝판왕 누적 확진자 43명 서울시는 오늘 (3일) 오전 온라인 정례 브리핑을 통해 "광진구 '포차끝판왕 건대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업소에서는 지난달 29일 첫 확진..

에이프릴어학원 동작캠퍼스 배달원 갑질 내용(육성 영상 포함) [내부링크]

에이프릴어학원 동작캠퍼스 셔틀 도우미로 밝혀져 서울의 한 어학원 강사가 배달원에게 막말을 하며 갑질을 한 사건이 이슈가 되어 공분을 사고 있다. “공부 잘했으면 배달을 하겠어요?”라고 막말을 한 녹취록..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스판덱스는 시작이다!(바이든 친환경 정책 핵심 수혜 기업, 영상有) [내부링크]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하나금융투자는 1일 효성티앤씨의 목표주가를 이전보다 77%높인 80만원을 제시했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효성티앤씨가 신설한 중국 취저우, 인도 공장의 이익 정상화로 인..

양팡 복귀 이유(이쯤에서 다시보는 참PD 가 쏘아올린 작은 공 뒷광고 유튜버 모음) [내부링크]

양팡 복귀 와 이유 '뒷광고' 논란 등으로 비판을 받아 활동을 중단했던 유튜버 양팡(본명 양은지)이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관해 해명 및 사과의 말을 전하며 약 6개월만에 복귀를 발표했다. 보통 이를 두고..

엔비티 주가 전망, 상장 이후 와장창 내리막길 왜?(기업 가치 정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엔비티는 뭐하는 기업인가? 엔비티는 간단하게 표현하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회사이다. 즉, 현금과 같은 포인트 적립을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회사라는 뜻 이다. 포인트 적립으로 무슨 돈을..

김동성 최순실 게이트 사건과 청부살인 여교사 불륜 논란 정리 [내부링크]

김동성 최순실 게이트 연관 논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실이 하나둘씩 밝혀지던 가운데 김동성이 갑자기 등장하였다. 최순실 게이트가 터지고 이규혁은 법정에서 증언중에 장시호와 김동성이 연인 관계였고,..

결혼작사 이혼작곡 4회 줄거리 및 시청률(소오름 동미와 아쉬운 10%)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4회 줄거리 바람피는 성훈이 너무 얄미워 자는 성훈의 얼굴에 물 한 대야 퍼부으려던 부혜령은 차마 그럴 수 없어 꾹 참고 돌아서다 바닥에서 리얼하게 슬라이딩을 한다. 부혜령은 라디오 진..

석경에이티 주가 전망, 5G 관련주로서의 기업 가치 정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석경에이티는? 석경에이티는 희토류를 기반으로 하는 초미립자 무기화합물 전문 제조업체로서 1994년 창업 이래로 끊임없는 연구개발 및 재현성 있는 제품 생산으로 일본, 유럽은 물론 미국 등 세계 각국의 선도..

가수 진달래 학폭 피해자 글 전문(출처 네이트판) [내부링크]

미스트롯2 가수 진달래 하차한다. 가수 진달래가 학폭학교 폭력 의혹에 휘말린 트로트 가수 '진달래'가 이를 인정하고 '미스트롯2'에서 하차한다. 진달래 소속사 티스타엔터테인먼트는 31일 사회관계망서비스..

구리 아치울마을 현빈이 선택한 빌라는?(내부 영상 有) [내부링크]

현빈 아치울마을 주민되다 손예진과 열애중인 배우 현빈이 최근 경기도 구리시 아치울 마을에 집을 장만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해당 마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0일 한 매체는 현빈이 아치울 마을의 약..

구리 아치울마을 현빈이 선택한 빌라는?(내부 영상 有) [내부링크]

현빈 아치울마을 주민되다 손예진과 열애중인 배우 현빈이 최근 경기도 구리시 아치울 마을에 집을 장만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해당 마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0일 한 매체는 현빈이 아치울 마을의 약..

결혼작사 이혼작곡 3회 줄거리(인물관계도) [내부링크]

2회 결말 2회는 부혜령이 판사현의 서브폰을 발견하면서 득달 같이 달려들며 드라마가 끝났었다. 잡았다 증거물! 3회 줄거리 부혜령이 판사현을 때린다. 쿠션으로 때리고 왼손으로 때리고 오른손으로..

미국 다우지수 3만선 무너졌다!(무너진 원인과 한국 증시에 미치는 영향 분석) [내부링크]

코스피 3000 무너졌다 코스피가 29일 3000선이 붕괴한 것은 물론 3%대 급락했다.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3거래일 만에 반등했지만, 외국인과 기관 매물이 쏟아지면서 하락전환한 것으로 분석된다. 코스닥도 기관..

제주은행 네이버가 인수하기 딱 좋은 날이네!(인수 가능성 분석) [내부링크]

제주은행의 주가 급등과 네이버 네이버 피인수설이 돌았던 제주은행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29일 오후 3시22분 기준 제주은행은 전 거래일보다 30%(1410원) 오른 61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미국 게입스탑발 충격으..

게임스탑이 한국에서 탄생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게임스탑 미국 경제매체인 CNBC에 따르면 게임스탑의 폭풍 랠리는 개인투자자(개미)들의 매수 열기가 공매도 세력을 눌러 버렸다고 보도하였다. 게임스탑은 올 들어 780% 이상 폭등했다. 개미투자자들이 온..

녹십자랩셀 전망, 2조원 수출 했지만 우려되는 부분은?(기업 가치 분석) [내부링크]

녹십자랩셀 2조원 계약 따냈다. GC녹십자랩셀 관계사인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는 미국 머크(MSD)와 2조원 규모 ‘CAR-NK’ 세포 치료제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전체 계..

삼성전자 대규모 M&A 누구를 노리는 걸까? [내부링크]

공격적인 이재용의 옥중 경영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최윤호 사장(CFO)은 28일 4분기 실적 발표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삼성전자는 기존 산업에서 시장 주도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신규 산업에서도 지속성..

웬마하면 왠만하면, '왠'이 맞을 때가 있다? [내부링크]

웬만하면 왠만하면 유가 폭등으로 물가 인상 왠 말인가? 유가 폭등으로 물가 인상 웬 말인가? 둘 중 옳은 표현이 뭔가요? '어찌 된’의 뜻을 나타내는 관형사는 ‘웬’이므로, '웬 말인가?'와 같이 씁니다. 웬 떡..

고바이오랩 주가 전망, 제2의 게놈 10조 시장에 투자 하라 [내부링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시장 규모가 가파르게 커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간..

게임스탑 주가 폭등, 공매도 세력에 남은 카드는? [내부링크]

최근 미국 증시에서 가장 화제에 오른 종목을 꼽으라면 당연 '게임스탑'임에 확실하다. 26,27일(현재시간) 미국의 오프라인 게임업체 '게임스탑'의 주가가 개인투자자들의 매입 러시에 힘입어 이틀만에 무려 200%..

로건리 박은석 '나 혼자 산다' 출연 위해 '몰리' 입양했나? [내부링크]

로건리 박은석 '나 혼자 산다'로 화제 MBC '나 혼자 산다'가 금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 2049 시청률 1월 3주차 전체 1위를 기록, 화제성과 시청률 모두 최정상을 지키며 예능 최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TV..

광주 TCS 국제학교 입학 자격 까다로웠다(전국에 무려 30여곳?) [내부링크]

IEM 국제학교는 시작에 불과했나? IM 선교회와 관련된 광주의 또 다른 TCS 국제학교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26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광주..

SFA 반도체 주가 전망, 1만원 터치 성공할까? [내부링크]

SFA 반도체 주목 삼성전자가 테슬라와 손잡고 자율주행차에 들어갈 5나노미터(nm)급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SFA반도체가 며칠간 급증중에 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는 현재 테슬라 자율주행차..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공모 따상 가능할까?(제2의 셀트리온 될까?) [내부링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2021년 최대 규모 공모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인 3만2천원으로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른 공모 금액은 4천909억원이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1회 2회 줄거리, 대박난 시청률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1회 줄거리 엄망게 독한 소리를 내뱉으며, 저주하듯 엄마에게 소리치는 사피영(박주미)과 함께 극이 시작된다. 순진해보이기만 하던 박해륜(전노민)은 아내 이시은(전수경)에게 이혼을 통보한..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다고? X소리다! [내부링크]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접는다?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철수를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삼성전자의 독점 체제로 재편될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고 한다. LG전자는 국내 시장..

IEM 국제학교 입학금, 대학등록금 수준이었다(위치, 운영단체 총정리) [내부링크]

IEM 국제학교 발 집단 감염 발생 대전 IEM국제학교 출신 학생 중 전남 순천과 경북 포항에서 주말을 맞아 집에 갔던 학생이 1명씩 확진되자 대전에 있는 학생과 교직원을 검사한 결과 125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DB하이텍 주가 전망 지금부터 시작인 이유(오늘의 고점이 내일의 저점) [내부링크]

DB하이텍 주가 급상승 지난해 12월 DB하이텍이 중대 발표를 하였다. 넘쳐나는 주문에 결국 2021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단가를 10~20% 올리기로 결정한 것이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DB하이텍은 2021년 계..

김새롬 홈쇼핑 생방송 발언 논란(사과문 인스타에 올려) [내부링크]

김새롬 논란 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방송 중 같은 시간대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겨냥해 “중요하지 않다”는 발언을 해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이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양부..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장인물관계도(초록뱀 주가, 박주미 나이) [내부링크]

인어아가씨 임성한이 돌아왔다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복수해라가 끝이나고..

이봉원 짬뽕집 맘카페 솔직한 반응(이봉원이 천안에서 짬뽕집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봉원 짬뽕집 근황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이봉원이 짬뽕집 사장님으로 변신해 큰웃음을 주었다. 라스 출연 1여년 만에 재등장한 이봉원은 짬뽕집이 힘들었던 시기를 넘겼다고 근황을 밝혔다. 짬뽕집이 자리를..

이재용 옥중편지, 삼성 본사 이전 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내부링크]

이재용의 옥중 편지 이재용 입니다. 먼저 삼성을 사랑하시는 국민 여러분들께 죄송합니다. 을 바른 처신을 하지못한 저의 불찰에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이미 재판정에서 밝힌 바와 같습니다. 이제 50이 넘..

상하이가 뚫렸다(중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상하이 확진자 발생 중국 경제중심지인 상하이에서 2개월 만에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 발생하였다. 중국 방역 당국은 주민 전수 조사를 벌이는 등 비상 태세에 들어갔다. 22일 상하이 위생건강위원회(위..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이 밝지 않은 이유(삼성 지우기) [내부링크]

현대차의 삼성 지우기 오늘 조선비즈에 눈에 띄는 기사가 실렸다.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 장착하는 현대차'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현대차가 본인들의 차량 완제품 오디오 시스템 쪽에서 삼성이 인수한 하만의..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사실상 실패인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가 같는 의미 삼성전자의 라이벌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애플을 먼저 이야기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스마트폰 특허 침해 소송전을 치루면서 두 회사의 라..

최순영 횃불재단, 63빌딩 전 주인의 국내Top3 고앱 체납 Flex [내부링크]

최순영과 횃불재단 사건 요약 SBS 끝까지 판다 프로그램에서 최순영 회장과 횃불재단 관련 내용을 다루면서 해당 내용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면서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횃불재단은 세계 만방에 복음 전..

BJ감동란 식당 사건 추가 심경 밝혀(성희롱 식당, 나이, 본명) [내부링크]

BJ감동란 성희롱 사건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감동란이 부산의 한 식당을 찾아 먹방을 하던 중 식당 직원들에게 성희롱을 당하는 모습을 얼마전에 공개했었다. BJ감동란은 지난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레..

노바백스 관련주 및 기술 이전, 하지만 미국 임상3상 대거 이탈 소식에 노바백스 주가 와장창! [내부링크]

대통령의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최근 노바백스사와 SK바이오사이언스 간에도 (구매)계약이 추진되면서 지금까지 확보한 5600만 명분의 백신에 더해 2000만 명분의..

애플카 기아차와 협력 할 수 밖에 없는 이유(애플, 기아자동차 주가 전망) [내부링크]

얼마전 애플이 현대차그룹과 애플카에 대하여 협의를 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간 후 현대차 관련 주식들이 들썩였었다. 이후 현대차 그룹내에서 애플카 파트너로 기아자동차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아..

김보름 노선영 평창 동계 올림픽 사건 팩트 정리, 결국엔 법원 간다! [내부링크]

 김보름 노선영 사건이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때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팀 경기인데도 불구하고 "막장 팀워크 + 인터뷰논란+ 왕따논란"을 일으켰다. 주범으로 몰려 논란의 중심이 되버린..

햄지 논란 도대체 뭐가 문제였나?(햄지 중국에서 퇴출) [내부링크]

» 햄지 중국에서 퇴출 한국인 유튜버 '햄지'가 중국시장에서 퇴출됐다. '쌈은 한국 음식인데 중국인들이 중국 음식이라고 한다'는 한국 누리꾼의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이유에서다. » 햄지 논란과 입장..

이재용 출소일 언제인가?(재판 선고 이유 간단 정리, 항고는 가능할까?) [내부링크]

» 이재용 선고 지난 18일 국정농단 사건의 뇌물공여자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53)이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으로 재수감됐다. 횡령액이 50억원 이상이고, 삼성그룹 준법감시위원회가 실효..

7000원 국밥 한그릇에 배달비 1만원! 그래도 배달 안가는 곳이 있다고?(네티즌 반응) [내부링크]

» 할증을 더하면 1만원 나올수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주상복합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처럼 삼엄한 경비로 배달시 할증이 붙는 사례가 되었다. 국내 1위 배달대행사인 로지올(생각대로)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갤럭시 S21 정리 끝판 왕! 99만원 짜리 살만할까?(vs 갤럭시 S20 FE) [내부링크]

갤럭시 S21 사전 예약 및 가격 삼성전자가 ‘갤럭시 S21’ 시리즈 사전 예약을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29일이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스마트폰 바디∙메탈 프레임∙카메라가..

이정수 커플 자리 뺏기가 자랑?(끝까지 사과 의지 밝혀, 사과문 전문 공개) [내부링크]

커플자리 뺏기가 자랑인가? 개그맨 이정수가 층간소음 논란에 이어 커플 자리 뺏기로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최근 이정수에 자리를 뺏겼다는 글을 올린 커플이라고 밝힌 A씨는 온라인상에 “2018년..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치료 효과 글쎄?(한계와 논란 정리, 주가는?) [내부링크]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제약사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를 검증한 결과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치료 효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18일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안정성·효..

조민 의사 고시 합격 논란(개인 병원 차릴 수 있을까?) [내부링크]

조민 의사 고시 합격 논란 전 법무부 장관 조국의 딸인 조민씨가 의사고시합격을 하면서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우선 의사고시를 치를 수 있는 자격이 되는가에 대한 논란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타이어 테슬라에 타이어 공급한다.(한국타이어 주가는?) [내부링크]

테슬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에 한국타이어 제품이 탑재된다는 소식이 전해 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Y에 19인치 타이어를..

토트넘 셰필드 경기 결과와 토트넘 순위(프리미어리그 잔여라운드 4위 가능 할까?)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 1992년에 출범하면서 종전까지 있었던 풋볼 리그 퍼스트 디비전의 최상위 리그 포지션을 대체했다. 전 세계 축구 리그 중 가장 대중성이 있다고 평가 받는 동시에, 가장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고..

쯔양 분식점 위치 및 오픈일과 논란 정리(맘카페 반응) [내부링크]

BJ 쯔양이 분식점을 오픈하며 분식점 이름은 '정원분식' 이다. (BJ 쯔양의 본명이 정원이다.) 현재는 가오픈 상태라고 하며 인스타에 관련 내용들을 오픈한 상태다. 지인들을 불러서 간단하게 품평회를 했다고..

최최차차 뜻, 최최차차는 어디서 나온 말인가요? [내부링크]

1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카놀라 유(유재석)이 예능 유망주를 찾기 위해 탁재훈과 만났다. 카놀라 유는 탁재훈에게 각종 신조어 퀴즈를 내며 얼마나 유행에 민감한지 테스트했다. '최..

이정수 층간 소음 끝판왕? 해명과 논란 [내부링크]

이정수 층간소음 해명 개그맨 이정수가 과거 쓴 블로그 글로 '이정수 층간소음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엑스포츠지와의 인터뷰에서 적극 해명에 나섰다고 한다. 이정수는 "2년 전 쯤 쓴 글인 것 같다. 처음엔 층..

안산 Y 교회 위치 와 오목사 전원 주택 위치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안산 Y 교회 사건 정리 1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20년 넘게 신도들을 상대로 성착취, 성폭행, 노동 착취, 현금 착취, 강제 결혼 등 범행을 저지른 안산 Y교회 오목사 일가의 만..

갤럭시S 부터 갤럭시 S21 까지, 갤럭시S 전 라인업 몰아보기 [내부링크]

2010년 세상에 처음 공개된 날부터 지금까지 역대 갤럭시들을 한자리에 모아 보았다. 다양한 기술과 기능의 집약체로 11년의 역사 동안 혁신을 거듭하며 끊임없이 성장해 온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1 공개와..

스크린골프 영업 가능하다! 언제부터? [내부링크]

스크린골프,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이 시설면적 8당 1명씩 인원을 수용하는 등의 조건으로 18일부터 문을 열수 있게 되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확정하면서 현재 집합..

카페 매장 이용 가능한가?(코로나 거리두기 연장 업종별 변경 지침) [내부링크]

코로나 거리두기가 2주간 연장되었다. 업종별 변경 지침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코로나 거리두기 2주 연장 정부가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수도권 2.5 단계·비수도권 2단계)를 2주 연장하고, '5인 이..

조덕제 반민정 '사랑은 없다' 장훈 감독 SNS 전문, '대국민 사기극' [내부링크]

최근 영화배우 조덕제가 징역 1년의 법정구속을 다하면서 다시 반민정과의 법정싸움의 발단이 되었던 영화 '사랑은 없다'의 장훈 감독이 지난 2018년에 SNS 에 올렸던 글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딱히 누구를 정..

문정원 에버랜드 먹튀 논란. 절도죄 공소시효는 얼마? [내부링크]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이휘재 아내 문정원 에버랜드 장난감 먹튀 논란'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이슈가 되고있다. 이 이용자는 "저는 17년도에 에버랜드에서 문정원씨에게 당했었다"며 "아..

한화에너지 태양광프로젝트 1GW 어느정도 수준일까? [내부링크]

한화에너지가 세계적인 정유회사인 프랑스 토탈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미국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짓는다. 토탈이 한화에너지의 미국 내 100% 자회사인 태양광 사업법인 174파워글로벌이 보유한 사업권에 공..

스카이워스 롤러블 TV도 중국 꺼라고?(CES 에서 LG TV 무단 도용 국제 망신) [내부링크]

중국, 이번엔 롤러블 TV 도 직접 만들었다고? 최근 김치, BTS 등을 자국 문화라고 둔갑시키고 있는 중국이 이번에는 만들지도 못하는 TV 를 본인들이 만들었다며 광고 사진으로 도용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수미네 반찬 표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며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이때, 집콕 시대 집에서 무엇을 해먹어야 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제철 맞아 맛과 영양이 풍부한 수산물을 추천해본다. 매생이 바다향을..

삼쩜삼 환급 시스템의 수익구조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을 맞이하여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이슈가 되고 있다.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자동차 석회물 제거 3분 DIY [내부링크]

비가 많이 내리거나, 눈이 많이 오는날 지하주차장에 가끔 누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 큰 문제가 발생하는데 누수되는 물을 차의 도장면이 맞으면 석회가루가 섞여있는 물이 그대로 표면에 굳어져 버린다. 자동..

급성 면역 혈소판 감소증 사망과 화이자 백신의 상관성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맞은 뒤 뇌졸중으로 숨졌다. 뉴욕타임즈는 미국 플로리다주의 산부인과 의사인 그레고리 마이클(56)씨가 지난해 12월 18일 마운트시나이의료센터에서 백신을 접종받고 16일 뒤 출혈성 뇌졸중으로 사..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유의사항 모르면 가산세 낸다. [내부링크]

2021년 1월 연말 정산 시즌이 돌아 왔다. 시스템 오픈 일정과 간단한 신용카드 공제내역 변경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간소화 서비스 이용시 주택자금공제를 받는 대상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노바백스 백신 국내 생산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천만명분을 구매하기 위해 진행 중인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기존에 국내 도입 계약이 이뤄진 4종의 백신..

포모증후군이란? [내부링크]

최근 동학개미들이 '포모 증후군'에 너도나도 주식으로 향하면서 과열 징후가 잇따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로 전환한뒤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라며 주식을 더 많..

팽현숙 반찬가게 위치와 논란 [내부링크]

‘1호가 될순 없어’ 팽현숙의 반찬가게가 오픈하였다. 지난 10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1호가 될순 없어’에서는 반찬 가게를 연 팽현숙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팽현숙은 "반찬을 해서 주면 다들 맛있..

LG 롤러블폰 출시가 안타까운 이유 [내부링크]

LG 롤러블폰이 공개 되었다. 행사에는 ‘LG 롤러블(LG Rollable)’이 펼쳐지고 말려 들어가는 장면이 두 차례 나왔다. 화면 크기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LG 롤러블이 영상에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콘퍼런..

졸혼 뜻과 졸혼을 선언한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내부링크]

‘동상이몽2’ 이무송이 노사연에게 졸혼을 제안했다 노사연이 “거리를 두고 서로의 색깔을 존중해주자는 거 아니냐”라고 묻자 이무송은 “그래서 선배들이 졸혼을 하는 것 아닌가 싶다. 각자 하고 싶은 것을..

소상공인버팀목자금 신청 방법과 그리고 업종별 지원 금액 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276만 명에게 1월 11일부터 최대 300만 원의 '버팀목자금'(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버팀목자금 지급 대상은 집합금지 업종 11만6천 명, 영업제한 업종 76만2천 명, 일반..

사세가라아게 에어프라이어 요리계의 최강자 [내부링크]

사세가라아게? 사세가라아게를 처음 들었을때 가라아게란 말은 일본 음식에 쓰이는 용어이니 일본음식 종류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을 했었다. 치킨가라아게 처럼 말이다. 이번에는 사세가라아게가 무엇인지 한번..

심야괴담회의 성공 이유 와 정규 편성 가능성 [내부링크]

MBC가 야심차게 준비한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괴담회'가 성공리에 파일럿 방송을 마쳤다. 2부작으로 편성된 파일럿이기에 1월 9일 10시에 마지막 회가 방송 되면 마무리가 된 상황이지만 시청자 게시판에 호평이..

BTJ 열방센터 약자 뜻과 이슈 정리 그리고 인터콥 선교회의 규모는? [내부링크]

BTJ 열방센터 확진자 이슈 경찰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소로 지목된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9일 확인됐다. 경북 상주경찰서는 지난달 30일 상주시 화서면 BTJ..

보잉737 전체 기종 종류 및 제원 모음 [내부링크]

보잉737 오리지널 보잉 737(영어: Boeing 737)은 보잉이 개발한 협동체 제트 여객기이다. 90인승 제트엔진 여객기로 최초 개발되었으며, 후에 130인승까지 확대 개량되었다. 737-900은 200명 이상 탑..

보일러 온수가 안나올때 간단 해결방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연일 이어지는 한파로 수도관 동파혹은 보일러 동파같은 사고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는 ‘동파 심각’ 4단계를 예보하였다. 4단계 동파예보제 중 최고 단계로, 일 최저기온이 영하 15도 미만의 날씨..

중대재해 기업처벌법 이란 [내부링크]

기업에서 사망사고 등 중대재해가 발생했을 때 사업주에 대한 형사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으로, 국회에서 제정이 논의되고 있다. 현재 국회에 발의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은 국민동의청원안과..

자만추 뜻(자만추 유래, 새로운 다른 뜻) [내부링크]

자만추란?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를 줄인 말 어디서 나온 말인가? 신서유기에서 단어 퀴즈를 은지원에게 내면서 이슈가 되었다. 이때 은지원은 이게 방송 수위가 높은거 아니냐고 이상한(?) 소리를 하였는데,..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장후 시간외 거래 방법(시간, 어플이용) [내부링크]

시간외 거래가 있는줄은 알지만 언제 하는건지, 또 어떻게 하는 건지 간단하게 정리하여 보았다.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매매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정규매매시간 이외에도 매매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

블루웨이브란?(블루웨이브가 증시에 미치는 영향 분석) [내부링크]

블루웨이브란? 미국의 대통령, 상원의원, 하원의원 모두를 민주당이 장악하는 형태를 블루웨이브라고 표현한다. 이전 사례로 2008년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당선 당시 상,하원의원까지 민주당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어플로 조회부터 인출까지 따라하기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5일 여러 카드사 포인트를 통합해 현금화하는 서비스와 카드 자동이체 변경·해지를 간편하게 하는 서비스를 각각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드 이용자는 이날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라바오컵 이란?(뜻, 결승전 일정) [내부링크]

EFL컵(EFL Cup), 일반적으로 리그컵(League Cup)이라고 알려진 이 대회는 잉글랜드의 축구 대회이다. 과거 풋볼 리그 컵으로 불렸지만 2016-17 대회부터 현재의 EFL컵으로 개칭되었다. FA 컵과 마찬가지로 녹아..

대한한공 유상증자의 이유와 성공 가능성은? [내부링크]

대한항공의 유상증자 제동 걸리나?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추진 중인 2조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반대키로 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는 6일 열..

이더리움의 종전 최고가는?(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특징) [내부링크]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여러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다. 흔히 '2세대 블록체인'이라고 일컫는다. 1세대는 블록체인 기술을 최초로 구현해 보인 '비..

코로나 백신 효과가 나타날려면 얼마의 기간이 필요할까?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을 맞고도 감염 되었다 이탈리아의 한 의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맞은 엿새 뒤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일간 일 메사제로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시칠리아주에 있는 도시..

2021년 증시에 위기 찾아올까? [내부링크]

2021년 주식 전망은 어떻게 될까? 짐 로저스는 얼마전 치솟는 미국 증시에 대해서는 이미 코로나19 사태 이전에 거품이 끼었다고 보고, 백신·부양책으로 상승장이 더 갈 수 있지만 현재 증시는 '과열'됐다고 지..

1가구 1주택법은 집 값을 올릴까 내릴까? [내부링크]

지난달 24일 더불어민주당은 '1가구 1주택' 원칙을 명시한 법안도 발의했다. 1가구 1주택 보유·거주 원칙을 명문화한 '1가구 1주택법'(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발의)이 입법 예고된 가운데..

최신 드라마 시청율 모음, 1위는 누구? [내부링크]

새해에는 어떤 드라마가 잘나가게 될 까? 최근의 유명한 드라마들의 시청률을 모아보았다. 드라마 : 오! 삼광빌라! 편성 : KBS2 방영시간 : 토,일 최근 시청률 : 33.2% 드라마 : 펜트하우스 편성 : SBS 방영시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꼭 해야하나요?(지원 종료 이유) [내부링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에 대한 지원이 31일 종료된다. 새해 1월 1일부터 이 프로그램의 기능 개선 업데이트와 보안 취약점 패치가 제공되지 않는다. 플래시 제작사인 어도비는 이를 즉시 삭제하..

구구단 해체?(구구단 세정 숙소 나온 이유) [내부링크]

그룹 구구단이 활동을 종료한다. 30일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고 "구구단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구구단 해체를 공식화했다. 소속사는 "데뷔 후 지금..

피카츄 배나 만지자 뜻 [내부링크]

피카츄 배나 만지자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위의 짤은 피카츄 배나 만지자와 관련 된 유명할 짤입니다. 상황 설명을 간단하게 하면 피카츄가 주먹을 날리려는 찰나 지우가 피카츄를 제지하며 공격을..

12월 31일 미국 주식 시장은 열리나요? [내부링크]

12월 30일을 기점으로 한국증시는 2020년을 마감하였다. 즉, 12월 31일은 한국 증권 시장이 열리지 않는다. 누가 결정하는 건가요? 한국증권거래소가 증시 마감일을 결정한다. 2020년은 증권거래소가 12월 31일을..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세계에서 이정도 수준이었다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성분명 레그단비맙, 코드명 CT-P59)에 대한 허가심사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셀트리온이 식약처에 렉키로나주의 품목허가를 신청한..

군대에서 이게 나온다고? [내부링크]

내년부터 현재 군대에서 월 6회 급식 중인 일명 ‘군대리아’로 불리던 빵식의 1회는 시중 햄버거 세트를 구매해 급식한다. 국방부는 장병 급식의 맛과 질을 높이기 위해 급식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장병들이 선..

콴다, 라인 이후 K-앱 열풍 주도한다! [내부링크]

콴다 - 11억 건 문제 세계인의 ‘수학 선생님’ 수학 선생님이 인공지능(AI)으로 태어났다.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가 운영하는 AI 풀이 검색 애플리케이션(앱) ‘콴다(QANDA)’는 애플리케이션 수학 선생님..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백신을 무용지물로 만들까? [내부링크]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알려진 사실은? 지난 9월 영국 잉글랜드 남동부지역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VUI-202012/01)은 영국 전역에서 발견되고 있으나 특히 런던, 사우스이스트잉글랜드와 잉글랜드 동부에 집중돼 있..

코로나 3단계에 PC방 영업 하나요? [내부링크]

일간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정부에서는 코로나 3단계 관련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3단계에 대표적으로 문닫는 업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단계가 되면 문닫게 되는것들 - 결혼식..

2021년 유치원 보육료 인상한다. [내부링크]

교육부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의 교육·보육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2021학년도부터 유아 한 명에 대해 국공립유치원은 월 8만 원,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월 26만 원의 유아학비 및 보육료를..

북한에 F-35가 있다? [내부링크]

미국의 전략 무기인 글로벌호크와 F-35가 북한에서 관측되었다. 최근 한 언론매체에 따르면 북한 특수부대 훈련장에서 고고도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RQ-4)와 스텔스전투기 F-35A로 추정되는 모형이 위성 사진에..

배당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있어 배당락(配當落)이라는 말은 황금알을 이미 낳아버린 거위 값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이유를 떠올리면 이해하기가 한결 쉽다. 어떤 기업의 주식에 투자한 사람은 매년 한차례 기업이 벌어들인 수..

사쿠란보가 무슨 뜻 인가요? [내부링크]

《사쿠란보》(さくらんぼ, 버찌)는 오오츠카 아이가 2003년 12월 17일에 발매한 두 번째 싱글이다. 사전적으로는 버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타이틀 곡인 〈さくらんぼ(사쿠란보)〉는 COUNTDOWN TV 12월 오..

코로나19 백신이 먼저냐? 치료제가 먼저냐?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확보와 관련해서 각국이 상당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국도 백신을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서 최소 1년가량 늦은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치료제의 경우는..

구글법이란? [내부링크]

구글법이란? 독점적 지위를 가진 앱마켓 사업자가 특정 결제 수단을 강제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부 개정안 구글법 입법 이유 구글은 지난 9월 플레이스..

갤럭시S21 의 초대장이 공개되었다. [내부링크]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으로 전에 없던 다양한 스크린 경험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퍼스트 룩 2021(The First Look 2021)’을 통해 또 한 번 미래 디스플레이를 그려낸다. 퍼스트 룩은 삼성전자가 매년 TV..

재가하다, 제가하다. 무엇이 맞는 표현일까요? [내부링크]

결재를 올릴때 재가하다, 제가하다 헤깔리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단어가 맞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가하다 1. 안건을 결재하여 허가하다. ㄴ 사장님이 사업 확장 계획을 재가하셨다...

'담원 게이밍' 이제 '담원 기아'로 불러주세요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적극적인 e스포츠 후원으로 MZ세대 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기아자동차는 22일(화)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담원 게이밍 이유영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2021년부..

삼성,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확보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삼성이 삼성의료원 산하 상급종합병원들의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을 확대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삼성..

대한민국 코로나 백신 일문일답. 내가 골라서 맞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1. 예방접종 시행 시기는 언제인지? 구체적인 우선접종권장대상자는 누구인지? 백신은 ’21년 2~3월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함에 따라 각 백신별 도입 후 신속하게 예방접종이 시행 될 수 있도록 철저히..

프리시젼바이오 무슨 회사인가요?(회사소개, 공모가, 수요예측, 청약) [내부링크]

프리시젼바이오 소개 프리시젼바이오는 다양한 질병 표지자 검출 기술을 바탕으로 올바른 이망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체외진단 업체로써, 체외진단의 핵심인 진단시약 카트리지 및 검사기를 포함한 토탈솔루션을..

비조정지역 청약 유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최근 아파트 청약 관련 열기가 뜨거운데요 비조정지역에 청약 당첨시 확인 해봐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조정지역(비투기과열&비청약과열) - 뜻 : 아직 어떠한 규제도 받지 않고 있는 지역이다. -..

코호트 격리 뜻 [내부링크]

감염병을 막기 위해 특정 집단이나 건물 등을 통째로 봉쇄해 격리하는 방역 조치. 코호트(Cohort)란 동일 집단을 뜻하는 용어다. 보건 분야에서 코호트 격리는 감염병의 전파를 막기 위해 특정 집단을 묶어 전원..

탄소중립이 뭐에요?(탄소중립 의미) [내부링크]

탄소 중립(炭素中立, 영어: carbon neutrality)은 개인이나 회사, 단체가 이산화 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 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 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 (zero)'으로..

화물차 운전 법정 휴게시간이 이렇게 바뀝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4시간 운전 시 30분 휴식’이던 화물차 운전자의 법정휴게시간이 앞으로는 ‘2시간 운전 시 15분 휴식’으로 개선된다. 행정안전부는 2018년부터 국민 안전과 밀접한 분야에서 불합..

응삼이, 박윤배 폐섬유증으로 별세(폐섬유증 이란?) [내부링크]

폐섬유증(肺纖維症, pulmonary fibrosis)은 폐조직이 굳어서 심각한 호흡장애를 불러일으키는 호흡기 질환이다. 폐가 굳는다 함은 섬유질 결합조직의 과다누적을 의미하며 이 과정을 섬유화라고 한다...

푸스카스상이란?(손홍민 골 영상 포함) [내부링크]

FIFA 푸스카스상(FIFA Puskás Award)은 국제 축구 연맹(FIFA)이 2009년 10월 20일 처음 제정한 상으로 해당연도 작년 11월부터 해당연도 10월까지 1년간 전 세계에서 나온 골 중 가장 멋진 골을 기록한 선수에..

국토부, 조정대상지역 36곳 지정 된 곳 이곳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가 최근 집값이 급등하고 있는 창원시 의창구를 투기과열지구로 신규 지정했다. 또 부산 9곳, 대구 7곳, 광주 5곳, 울산 2곳 등 4개 광역시 24곳과 파주·천안·전주·창원·포항 등 ..

현대로템, LTE-R 열차신소시스템 최초 상용화 [내부링크]

현대로템이 세계 최초로 LTE-R을 활용한 한국형 열차신호시스템 상용화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16일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에서 발주한 KTX 국산화 차상신호장치(KTCS-2, Korea Train Control System..

GV70의 공식 가격이 공개 되었다. [내부링크]

제네시스 첫 중형 SUV 모델 ‘GV70(지브이세븐티, 이하 GV70)’ 가격이 공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도심형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달 중 전국..

수도권 코로나 무작위 검사서 뜻밖의 결과가 나타났다.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수도권 주요지역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숨어있는 감염자를 찾아 나선지 사흘이 지났다”며 “지금까지 3만 7000여명이 검사를 받았고 이틀 동안에만 코로나19 확진자 68명을 확인..

[영상] 당신이 부가티를 공짜로 줘도 못타는 이유 [내부링크]

꿈의 자동차인 부가티 베이런! 만약에 누가 공짜로 부가티를 사준다고 하면 당신은 타고 다닐 수 있을까요? 평범 시민이 부가티를 줘도 못하는 이유를 아래 영상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 티..

TSMC 를 잡을 기술이 이미 개발 되었다고? [내부링크]

내손안에 데이터 센터! 축구장 면적 만한 데이터 센터를 손바닥 만하게 줄일 수 있는 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서 개발 되었다고 합니다. 반도체 기술의 패러다임을 바꿀수도 있을 만한 발견이라고 하는데요 아..

포스코, 그린수소 사업 추진한다. [내부링크]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호주 원료공급사인 FMG(Fortescue Metal Group)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수소 사업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은 14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글로벌 4..

[영상] 가슴 한 켠에 품은 꿈을 찾아, ‘엑시노스’와 함께하는 여정 [내부링크]

누구나 가슴 한 켠에 꿈을 품고 살아간다. 바쁜 삶 속, 때로는 현실과 타협하며 꿈을 등한시하기도 하지만 쌓인 먼지를 걷어내면 꿈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빛나고 있다. 스마트폰 속에..

실수로 잘못 송금한돈 이제 쉽게 돌려 받을 길 열렸다! [내부링크]

앞으로는 계좌번호를 착각해 다른 사람에 잘못 보낸 돈을 돌려받기 쉬어진다. 예금보험공사가 내년 7월부터 착오송금을 돌려받는 일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송금인이 착오..

신시아 마녀2 주인공 낙점(신시아 사진, 출연작) [내부링크]

신인배우 신시아(22)가 박훈정 감독 신작 '마녀2' 주인공에 낙점됐다. 15일 영화계에 따르면 지난 여름부터 진행된 '마녀2' 주인공 오디션 결과 신시아가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서울의 한 대..

운전 중 파손 위험 중국산 ‘트럭용 타이어’ 리콜 하세요ㄷ [내부링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안전기준을 위반한 트럭용 타이어 1개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국가기술표준원은 겨울철 타이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시 위해 우려가 큰, 중·저가..

2020년 1~3분기 수소연료전지차(수소차) 시장 판매순위 [내부링크]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올해 1~3분기 수소연료전지차(수소차) 시장에서 현대차가 4917대를 판매해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간 시장 점유율은 73.8%에 달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같은 기간 3048대의..

현대로템, 수소 추출기 생산라인 본격 가동한다. [내부링크]

현대로템이 수소추출기 공장 가동으로 본격적인 생산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최근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인 수소추출기 공장을 준공하고 이달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14일 ..

비스포트 디자인 세계에서 인정 받았다?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가 국내외에서 디자인권을 지속 확보하며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유럽·중국·인도 등에서 현재까지 68건의..

유튜브 오류 발생(12월 14일 오후 9시) [내부링크]

14일 오후 9시 기준 유튜브 웹사이트가 오류 상황이다. 'Something went wrong...'이라는 메시지를 표출한 가운데 '먹통'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일부 이용자들에게서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유..

방문돌봄종사자등 9만명 1인당 50만원을 지급 받는다. [내부링크]

정부가 내년 상반기에 방문돌봄종사자 등 9만명에게 한시적 생계지원을 위해 1인당 50만원을 지급한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14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필수노동자 보호·지원 대책’ 브리핑에서 이 같이..

코로나 3단계 기준 및 조치 사항 정리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정부는 3단계 격상이라는 초강 수 까지 생각 하고 있다고 합니다. 3단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로 세분화한 이후에 최고단계에 속하는 등급입니다. 코로나 3단계에 대해서 한번 알..

공수처란?(공수처 뜻 과 목적, 고위공직자란?) [내부링크]

공수처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高位公職者犯罪搜査處)는 고위 공직자 및 대통령 친인척의 범죄행위를 상시적으로 수사·기소할 수 있는 독립된 국가기관이다. 약칭은 공수처이다. 설치목적 고위공직자범죄수사..

귀태가 무슨 뜻 인가요?('민주당'에서 '국민의힘'까지 사용역사) [내부링크]

귀태란? 마음 속에 두려움을 품는 것, 걱정하는 것. 본래는 귀신에게서 태어난 아이 또는 불구의 태아를 뜻한다. 그러한 아이를 배는 것이 아닌가 하고 걱정하는 것을 ‘귀태를 품다’라고 하는데, 이로부터 마..

강용석, 이 사진 한장 때문에 체포 되었다. [내부링크]

보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의 진행자 강용석 변호사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늘(8일) 오전 강 변호사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이정도 영상이? 금손인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찍은 영상이 전문가 실력 못지 않은 완성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게 정말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란 말인가? 정녕 금손인가 이사람은? 일상을 영상으로 담는 것이 ‘일..

테슬라 유상증자의 의미와 문제점 [내부링크]

테슬라가 3개월 만에 또 유상증자를 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에는 유상증자의 의미와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유상증자의 의미 유상증자는 쉽게 말하면 기업이 돈이 ..

정부 코로나 백신 내년 2월 화이자, 모더나 백신 들여온다! [내부링크]

국내 백신 도입이 내년 8월이라고 밝혔었던 정부는 이번 8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제 국무회의를 열고 국내에 4400만명분의 코로나19 해외개발 백신을 도입하는 방안을 의결하였습니다. 당초 계획했던 3000만명..

최철호 여자 후배 폭행 사건 기사 내용(K양은 누구?) [내부링크]

최근 최철호 배우의 근황이 TV 에 나오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왜 그가 이렇게 오랜세월 연기자의 길에서 떨어져 지냈는지에 대한 기사를 찾아 보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0년전인 2010년에 여자 후배 폭행 사건..

현대자동차 F1과 쌍벽을 이루는 세계 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F1(포뮬러원)과 쌍벽을 이루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0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에서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냈다. 지난해 한국팀..

빌보드 핫100(12월 첫째주 현황), 한국곡이 2개나? [내부링크]

얼마전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트 HOT 100 차트에서 BTS가 한국어 노래로 최초로 1위를 달성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2020년 12월 5일 기준 Hot 100 차트 TOP 10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1위부터 5위까..

삼성전자, 프리미엄 모니터 출시! 컴퓨터 없어도 되는게 이렇게 많아?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7일 스마트 기능이 대폭 강화된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M7(32형, UHD)’과 ‘M5(32형·27형, FHD)’ 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기존 스마트 TV 플랫폼인 타이젠 OS 기반..

캔모아가 뭐에요?(feat. 전국 매장 정리) [내부링크]

5일 방송된 MBC '놀면뭐하니'에 등장한 카페 '캔모아'는 2000년대 시절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카페다. 무한리필 토스트가 특징이었으며 2008년 500호 매장을 오픈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2019년 기준 전국에..

그동안 생수가 상표 라벨을 두르고 나왔던 이유 밝혀졌다. [내부링크]

녹색전환에 동참하기 위해 4일부터 상표띠(라벨) 없는 먹는샘물(소포장제품)이 나온다. 환경부는 4일부터 먹는샘물 용기의 자원순환 촉진을 위해 ‘상표띠가 없는 먹는샘물’과 ‘병마개에 상표..

코로나 대표 백신 3인방의 특징과 접종 예상 가격은?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의 개발 소식이 속속 들려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 백신 3인방에 대해서 그 특징과 접종 예상 가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화이자 제조사 : 화이자 바이오엔테크 국가 : 독일 특징 : ..

갤럭시 기본으로 탑재 되어있지만 잘 모르는 이것은?(한번 만 써봐도 안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모바일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쉬운 사용성과 안정성, 속도를 갖춘 삼성 인터넷의 기존 기능은 개선하고 신규 보안 기..

포스코 전기차 3억대 분량 리튬 확보!(연간 전기차 판매량) [내부링크]

포스코그룹이 이차전지소재 사업의 밸류체인 완성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그룹은 양극재와 음극재 등의 이차전지소재사업과 함께 리튬, 니켈 및 흑연 등의 이차전지 핵심원료 사업을 확대하..

빅스비 업데이트 이렇게 바뀌었다! [내부링크]

2017년 처음 등장한 빅스비는 사용자들의 작업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음성 비서에서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개방·확장형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빅스비 홈 화면과 빅스비 보이스 인터페..

공인인증서 폐지되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이달 10일 개정 전자서명법 시행을 앞두고 통신 3사가 본인인증 앱 '패스(PASS)' 사용자를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작년 4월 출시한 패스 인증서의 누적 발급 건수가 11월 말..

삼성전자, 2021 사장단 인사 발표(공식)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2일 사장 승진 3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5명 규모의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승진 ·삼성전자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부사장 → 삼성전자 CE..

21세기형 거대한 돛단배를 개발중이라고? 왜? [내부링크]

돛단배는 옛날에는 타는 배라고 생각을 하는것이 기본이죠 그런데 여기 스웨덴의 한 회사가 거대한 돛단배를 만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노아의 방주라도 제작하는 것일까요? 어떤 이유로 이렇게 큰 돛단배를 만..

OECD 가 전망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이정도?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올해 한국의 경제 성장률이 회원국중 1위, 주요 20개국(G20) 중에서는 2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을 반영해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Life goes on 뜻, 해석 [내부링크]

BTS 가 한글 노래로 처음으로 빌보드 Hot 100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그 노래는 바로 'Life goes on' 인데요 어떤 뜻인지 알아볼게요 'Life gose on' 은 직역 하자면 '인생은 계속 된다.' 조금 더 의역하자면 '어..

삼성전자서비스,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 [내부링크]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들이 겨울에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

군, 장병 휴가·외출 12월 7일까지 중지 [내부링크]

국방부는 ‘경기도 연천 신병교육대대 훈련병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과 관련해 긴급 주요지휘관회의(VTC)를 열고 군(軍)내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따라 모든 장병의 외출은 잠정 중지되며, 특히..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장에서 반응이 이런 상황이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가전을 나답게’라는 철학을 담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OPKE)’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 타입·소재·색..

종합부동산세 납부 방법 및 공제액, 기간 정리 [내부링크]

국세청은 올해 종합부동산세 납세의무자 74만 4000명에게 세액 총 4조 2687억 원의 납세고지서를 발송하고 내달 15일까지 납부하도록 안내했다. 올해는 부동산 공시가격 상승과 공정시장가액 비..

가족돌봄휴가비용 신청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11월 12일까지 코로나19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 13만 1772명에게 가족돌봄비용 474억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접수..

BOE 의 아이폰13 OLED 패널 도전 성공했을까? [내부링크]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 BOE가 아이폰13에 OLED 납품에 재도전을 하였다고 합니다. 작년에 아이폰12에 도전했던 BOE 는 애플의 까다로운 품질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해 OLED 공급에 실패하였었는데요 이번에 아..

7KG 우체국 택배 박스! 진작에 이렇게 좀 해주지! [내부링크]

7kg 이상 우체국 소포상자에 구멍손잡이가 만들어져 들기 쉽고 옮기기 편해진다. 또한 소포상자 분류부터 배달까지 들기 쉽고 옮기기 편해져 집배원과 택배기사, 분류작업자 등의 노동 고충..

GV80 미국 사전계약 2만대의 의미와 해외 매체 반응 모음 [내부링크]

GV80이 북미에서 사전계약 2만대를 돌파 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작년 제네시스의 북미 판매대수 2만 1천대에 육박하는 숫자라고 합니다. 예상보다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북미의 자동차 관..

'한복'을 입고 등교하는 학교가 있다? 사실일까? [내부링크]

전남 강진군 작천중학교와 경북 예천군 대창중학교 학생들이 지난 16일부터 한복교복을 입고 등교를 시작했다. 다음 달에는 3개 학교, 내년 3월에는 8개 학교 등에서 학생들이 한복교복을 ..

한반도 미세먼지 국내위성으로 관측한다! [내부링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의 이동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기 위해 발사한 정지궤도 환경위성의 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양수산부는 18일 천리안 2B호에 장착된 정지궤도 환경위성에서..

짐승파스타 논란 정리(장사는 이렇게하는거야!) [내부링크]

현재 실검에 짐승파스타가 인기다. 인천의 한 식당인 '짐승파스타'는 단골 손님 닉네임을 메뉴명에 추가하면서 유명세를 띄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단골을 챙기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그간의 짐승파스타 사장의 배..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이만큼 팔아치웠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올해 11월 2주차까지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한 식기세척기 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시장별로 최적화된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식기세척기..

화이자만 있냐? 우리도 있다! 모더나 백신 효과 94.5% [내부링크]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의 예방률이 94.5%라는 중간결과가 미 매체를 통해 16일(현지시간) 나왔다. 모더나는 예비 분석 결과를 토대..

착한 임대인에게 주어지는 정부 혜택 [내부링크]

정부가 임대료 인하액의 50%를 소득·법인세에서 세액공제하는 이른바 ‘착한 임대인 세제 지원’의 적용기한을 2021년 6월말까지 6개월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또 정책자금의 지원 대상 확..

도굴 손익분기점은 몇만인가요? [내부링크]

최근에 개봉한 영화중 100억대의 영화는 도굴이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를 힘들게 보내고 있는 극장가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도굴의 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봉일 2020년11월04일 등급    12..

전태일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1948년 8월 26일 대구시 중구 남산동에서 전상수(全相洙)와 이소선(李小仙) 사이에서 2남 2녀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6·25전쟁이 일어나자 가족과 함께 부산으로 피난을 갔으나 봉제 기술자..

소연평도 위치 및 지형 [내부링크]

소연평도는 서해바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연평도 바로 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방한계선에 가까운 섬중에 하나입니다. 소연평도의 주소는 황해도 남쪽, 인천광역시 옹진군 연평면에 속하는 섬이며...

여자친구 MAGO 뜻 [내부링크]

빅히트 라벨의 '여자친구'가 얼마전에 새앨범을 발표하였는데요, 타이틀곡 'MAGO'의 반응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고는 무슨 뜻일까요? 마고는 사전적의미가 아닌 아래와 같은 뜻이라고 합니다. '여자친구..

국내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동향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개발 코로나19 치료제 ‘뉴젠나파모스타트정(뉴젠테라퓨틱스)’에 대해 1상 임상시험을 3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임상시험이..

코로나19 백신 연내 전체 인구의 60% 물량 확보 한다 [내부링크]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12일 “설령 선입금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충분하고 되도록 많은 양을 확보하고 구매할 것”이라고 코로나19 백신 확보에 대한 기..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신고하면 포상금이 무려?! [내부링크]

세금을 체납하고도 버티는 A씨가 몰래 고액 급여를 받고 있다는 제보가 과세당국에 전달됐다. 징수팀원들은 A씨의 거주지 주변에서 장기간 잠복과 탐문을 거쳐 하루 중 근무시간대에 A씨는 출근하고 고액 급여를..

하이패스 무단 통과 하면 벌금은? [내부링크]

고속도로 필수품인 하이패스 만약에 기기의 오작동이나 혹은 단말기 미부착 차량이 하이패스 게이트로 잘못하여 통과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1) 벌금이 나올까? 우선 벌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차번호로 자동 인..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로 변경! 각 단계별 차이점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부가 오는 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현행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한다. 또 서민과 자영업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각종 시설의 집합금지나 운영중단을 최소화 하는 대신 ..

트럼프 & 바이든 득표수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2020 미국 대선이 초미의 관심사 입니다. 실시간으로 투표 결과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현재 선거인단 획득 수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https://results.d..

5년뒤 전기자동차 가격 내연기관차랑 동일해진다? [내부링크]

전기차와 수소차 등 미래형 자동차 가격이 2025년까지 내연기관 자동차 수준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또 전기차는 휴대전화처럼 언제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게 하고, 보조금과 세제 혜택을 ..

2020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소득공제율 미리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근로자가 올해분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알아보고 절세전략을 짜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30일 홈택스에서 개통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올해 9월까지의 신용..

미국 대통령 이렇게 뽑는구나! [내부링크]

미국의 대통령 선출 방식은 선거인단이 대통령을 선출하는 형식상 간접선거이지만, 내용면에서는 국민 직접선거의 특징을 지닌다. 미국 대선은 ‘민주ㆍ공화당 각각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주(州)별 코커스(당..

삼성전자 역대 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표(2020 3분기까지)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66.96조원, 영업이익 12.35조원의 20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에는 세트 제품 수요가 예상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가운데, 글로벌 SCM (Supply Ch..

손민수하다 무슨 뜻? [내부링크]

치즈인더트랩 등장인물 중 하나인데 극 중에서 손민수가 주인공인 홍설의 외적인 모습 따라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누가 누구를 혹은 무언가를 따라할 때 손민수하다 라는 표현을 씁니다

아질산염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화확적 특성으로의 아질산염] 아질산염(亞窒酸鹽) 이온은 NO2− 화학식을 지니는 음이온이다. MINO2 및 MⅡ(NO2)2, MIONO 등으로 표시한다. 일반적으로 환원제, 산화제 등으로 작용한다. 산의 ..

공매도는 왜 하는 것일까?(공매도의 뜻과 효과) [내부링크]

<공매도란?>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란 향후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매도(주식을 파는 것)한 뒤 실제로 주가가 하락하면 싼값에 되사들여(쇼트커버링) 빌린 주식을..

이동국 선수가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내부링크]

K리그 리빙 레전드' 이동국(41‧전북)이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우승을 앞두고 있는 전북에게는 이동국의 아쉬운 작별이다. 이동국은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올 시즌을 끝으로 내 인생의 모든 것을 쏟아냈던 그..

ㅆㅅㅌㅊ 무슨뜻 인가요? [내부링크]

개요 ㅆㅅㅌㅊ는 씹상타취(씹상타치)의 초성체이다. 본론 ㅆㅅㅌㅊ 는 '씹쌍타치'를 뜻하는 것으로 여기에서 '씹'은 '뒷말을 강조하기 위해서 앞에 붙인 것'이며, '쌍'은 '둘을 하나로 묶어 세는 단위'입니다...

연부연납이란?(최근 사례는?) [내부링크]

이건희 회장이 별세 하면서 천문학적인 상속세 관련하여 연부연납 납부 방법이 거론 되고 있는데요 연부연납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연부연납이란 상속세나 증여세를 한꺼번에 내기가 부담스러울 때 납세..

부엌, 부억? 맞는 말은? [내부링크]

부엌? 부억? 가끔 헤깔리는 단어인데요 어떤 단어가 맞을까요? 먼저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보면 부엌이란?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고 음식을 만들고 설거지를 하는 등 식사에 관련된 일을 하는 곳...

현대자동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한국차 최초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일냈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0 레드닷 어워드(2020 RedDot Award)’의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분야 모빌..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는 삼성전자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23일부터 서울 가로수길에 오픈하는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MAP OF THE SOUL’ 서울 쇼케이스에서 ..

한국 학생 ‘글로벌 역량’ 국제 평균보다 이정도라고? [내부링크]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PISA) 2018’의 ‘글로벌 역량’ 결과를 분석·발표했다. 이 결과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우수한 성취와 태도를 확인했는데..

양심적 병역거부자들 26일부터 교도소서 첫 대체복무 [내부링크]

종교적 신앙 등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체복무제가 이달 26일부터 시행된다. ‘대체역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편입된 대체복무요원들은 대체복무 교육센터(대전)에서 3..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사상 처음으로 미국제외 유일한 회사로 달성! [내부링크]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Top)5’에 진입했다.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

27일부터 규제지역 집 살때 가격 상관없이 자금조달계획서 내야 [내부링크]

오는 27일부터 조정대상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등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주택을 구입하면 주택 가격에 상관없이 자금조달계획서를 내야 한다. 투기과열지구에서 주택을 거래하면 자금조달계획서..

공무원 대체휴무제도 활성화, 평일 초과근무도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앞으로 토요일이나 공휴일에 근무한 공무원이 그 다음 근무일에 쉴 수 있도록 하는 대체휴무제도가 평일 장시간 근무한 경우에도 적용된다. 또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집·학교 등의 공식행사..

삼성전자, 크리에이터 시장 겨냥 SD카드 신제품의 가성비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SD카드 신제품 ‘PRO Plus’와 ‘EVO Plus’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하면서도 안정성을 더욱 높여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 PC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전문가와..

자녀 한 명 있는 연봉 1억668만원 맞벌이 부부도 신혼부부 특공? [내부링크]

민영주택 신혼부부 특별공급에 월 889만원(연봉 1억668만원)을 받고 자녀가 한 명 있는 맞벌이 부부에게도 청약 기회가 제공된다. 신혼희망타운 분양 소득요건도 월평균 소득 120%(맞벌이 130%)에..

이재용 부회장, 네덜란드 출장이유 밝혀졌다.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3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 위치한 ASML 본사를 찾아 피터 버닝크(Peter Wennink) CEO, 마틴 반 덴 브링크(Martin van den Brink) CTO 등을 만나 차..

말모이 원고 보물 지정 된다. [내부링크]

문화재청은 ‘말모이 원고’(국가등록문화재 제523호)와 ‘조선말 큰사전 원고’(국가등록문화재 제524-1호, 524-2호) 등 2종 4건을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 예고하기로 했습니다. 영화로도..

기아자동차, 2021년형 K7 출시(가격 출시 정보)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12일(월)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 2021년형 K7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2021년형 K7은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추가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해 고객 만족도..

삼성전자는 이것도 1위였어?, 맥도날드와 손잡은 사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고양시에 위치한 맥도날드 고양삼송DT(Drive Thru)점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종이 메뉴판 없는 친환경 디지털 매장 구축에 나섰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영상과 정보..

벤플리트상이란? [내부링크]

BTS 덕분에 벤플리트상이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벤플리트상이란? 밴플리트상은 한·미 친선협회인 '코리아 소사이어티'가 1992년부터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는 상이다. 이 상의 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와 2단계의 차이(기준, 단계, 1단계 원칙)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이 현행 2단계에서 12일부터 1단계로 낮아진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오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

전기·수소차 심야시간 통행료 할인제도 2년 연장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올해 종료 예정인 전기·수소차의 통행료와 화물차 심야시간 통행료 할인제도를 2년 연장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을 8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한다..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2’ 출시, 4만원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운동 자동 측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2(Galaxy Fit2)’를 8일 출시한다. ‘갤럭시 핏2’는 1.1형 컬러 아몰레드 ..

올해 배추는 금추? 김장철 배추값 동향 [내부링크]

농림축산식품부는 “김장철에 사용되는 배추는 지난 8~9월에 심은 가을배추로 재배면적이 평년비 2% 증가했고 김장철인 11월과 12월에 주산지인 해남을 비롯한 전국에서 출하될 예정”이라고..

마스크 안쓰면 과태료 10만원! 언제부터? [내부링크]

다음달 13일부터 버스나 병원 등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위반하면 최고 1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있는 장소는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중교통과 집회·시위..

삼성전자, 프리미엄 홈 시네마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국내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5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더 프리미어는 가정환경에서도 소비자에게 영화관 같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TV로, ‘..

민영주택 생애 최초 특공 신설! [내부링크]

29일부터 민영주택 청약에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신설된다. 또 일부 신혼부부 특공의 소득기준이 완화된다. 국토교통부는 29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과 ‘공공주택..

추석에 갑자기 아플 때! 이럴 땐 이런 약 [내부링크]

“명절에 과식 등으로 소화불량이 생길 때는?”  소화제 - 과식·급체엔 효소제 간단하게 약국에서 사먹어요. 단,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주의 - 더부룩·답답할 땐 위장관 운동 개선제 가..

삼성전자, 브라질에서 ‘무풍’ 바람 일으킨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브라질에서 2020년 무풍에어컨 신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현지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미디어, 거래선 등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한시적으로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및 개인 할인구매한도 상향을 시행합니다. 하나, 최대 10% 할인 판매 · 지류 : 9월 21일(월) 부터 10% 할인 (1.7조원 한도 소진 이후 5% 전환) · 모..

코로나19로 닫혔던 베트남·러시아 하늘 길 다시 열린다 [내부링크]

전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한국발 베트남·러시아착 항공편이 각각 25일(오늘), 다음달 3일부터 여객운항을 재개한다. 국토교통부와 외교부는 24일 우리나라 기업인들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

삼성전자, ‘무선 충전 트리오’·‘PD 배터리팩 20,000mAh’ 2종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스마트기기 배터리 걱정을 줄여줄 액세서리 2종을 24일 출시한다. ‘무선 충전 트리오’는 스마트폰·무선 이어폰·스마트 워치 등 최대 3개 기기의 동시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美 디자인 공모전 ‘IDEA 2020’에서 48개 디자인 수상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0’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8개로 총 48개의 ..

포브스 선정 “한국, 코로나 안전국가 3위”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한국이 코로나19 100대 안전국가 중 3위로 선정됐다’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지난 3일 보도를 전하며 “한국의 우수한 방역능력..

한국, ‘살기 좋은 나라’ 163개국 중 17위…2014년 이후 최고 [내부링크]

한국이 미국 사회발전조사기구(Social Progress Imperative)가 발표한 2020 사회발전지수(SPI·Social Progress Index) 조사에서 163개국 가운데 17위를 기록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

한-베트남 외교장관회담 및 오찬 협의 결과 [내부링크]

 베트남을 공식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장관과「팜 빙 밍(Pham Binh Minh)」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장관은 9.18.(금) 오전 베트남 외교부 영빈관에서 개최된 외교장관회담 및 공식오찬 ..

케익, 케잌? 어떤 말이 맞는걸까요? [내부링크]

생일 케익을 샀다. 케익? 케잌? 어떤말이 맞는 걸까요? Cake 를 한글로 표기하기 때문에 오는 어려움 입니다. 먼저 사전을 찾아보면 케익, 케잌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둘다 사용 가능하단 걸까요? 아닙..

주행 중 갑자기 타이어 펑크가 났다면? [내부링크]

최근 장마와 태풍으로 도로 곳곳에 '포트홀(도로파임현상)'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포트홀로 인한 타이어 파손 등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이 빠르게 이동하는 고속도..

코로나19 항체조사 결과 1440명중 서울서 단 1명 검출 [내부링크]

정부가 국내 코로나19의 2차 항체가 조사를 진행한 결과 1440명 중 1명만 항체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4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중앙방역대책본..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어디까지 와있나? [내부링크]

코로나19의 대유행을 종식시키고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통상 백신은 개발에서 시장출시까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 정도 소요되지만 주요..

삼성전자 내년에 8만원까지 간다?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가 내년에 8만원 이상 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단기간 내에 TV와 스마트폰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고 반도체 칩 부문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11일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다이와..

부직포 가방은 어디에 버려야 하나요?(슬기로운 분리수거 생활) [내부링크]

배달의 시대다. 자장면과 치킨은 기본이고, 화장품과 그릇까지 소비자가 원하기만 하면 뚝딱 배달되는 세상이다. 배달문화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급성장했고,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혈당 조절 뛰어난 천연 재료가 바로 이것! [내부링크]

도깨비방망이처럼 촘촘한 돌기와 길쭉한 모양을 지닌 여주는 쓴맛이 강해 '쓴 오이'라고도 불리며, 무궁무진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혈당조절에 뛰어날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장기능 ..

대전·천안에 ‘한국형 실리콘밸리’ 만든다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가 한국판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스타트업 파크’를 대전과 충남 천안에 추가 조성한다. 중기부는 스타트업파크 조성지역으로 대전광역시(단독형)와 충남 천안시(복합형)를 최종 ..

2021년형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진화 포인트 [내부링크]

마치 한겨울 땅속에 저장한 것처럼 아삭한 김치 맛을 내는 ‘초정온 메탈쿨링 기술’에, 감각적인 비스포크 디자인이 더해진 삼성전자 김치냉장고가 또 한 번의 변신을 시도했다. 디자인은 물론 위생까지, 다양한..

제네시스, ‘더 뉴 G70’ 전격 공개 [내부링크]

제네시스 G70가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이 강화된 ‘더 뉴 G70’로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더 뉴 G70의 내ㆍ외장 디자인을 9일(수) 공개했다. 2017..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휠라 액세서리 패키지’ 9일부터 한정 판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MZ세대 인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협업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 휠라 액세서리 패키지’를 9일부터 판매한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휠라 액세서리 패키지’는 한층 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 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

삼성전자 사운드바 ‘최초의 역사’ [내부링크]

완벽한 멀티미디어 경험의 중심에는 ‘소리’ 가 있다. 보다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사운드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 2008년 CES에서 삼성전자 최초의 사운드바 제품을 선보..

신장 및 요관의 결석 발생 현황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몸속에서 자라는 돌을 결석이라 말하는데요. 신장, 요관, 방광에 발생하는 모든 결석을 일컬어 ‘요로결석’이라고 합니다. 요로결석은 대부분 신장에서 만들어지며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고,..

현대자동차, 세계 3대 IT 전시회 ‘IFA 2020’ 첫 참가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가전·IT 전시회 ‘IFA 2020(International Funk Ausstellung 2020)’에 처음으로 참가해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무급휴업·휴직 30일 이상만 해도 고용유지지원금 지급 추진 [내부링크]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4일 “일반업종에 대해 무급휴업·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의 요건을 완화하는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제10차 안전망 강화반 겸 제2차 한국판 뉴딜..

조국 전 장관이 300번 언급한 '형사소송법 148조'란? [내부링크]

조 전 장관은 이날 정 교수 혐의에 관련한 검찰의 모든 질문에 “형사소송법 148조에 따르겠다”고 반복해서 답했다. 형사소송법 148조는 자신 또는 친족이 처벌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증언을 거부할 수 있다고..

투싼 티저 이미지 디자인 미쳤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신형 투싼의 티저 이미지를 3일(목) 최초 공개했다. 아울러 신형 투싼의 주간주행등(DRL)을 모티브로 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베스트셀링 SUV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

삼성전자, 홈 시네마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전격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일(영국 현지 시간) 뛰어난 화질과 스마트 기능을 갖춘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전격 공개했다. 더 프리미어는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 주요 신제..

역학조사 거부방해 등에 무관용 원칙…엄정하게 사법처리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집단적·조직적 역학조사 거부·방해와 확진자 이탈 등 중대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등 단호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 글로벌 혁신지수 10위권 최초 진입 [내부링크]

특허청은 지식재산권분야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가 2일 오후 6시(한국시간) 발표한 글로벌 혁신지수(Global Innovation Index..

[영상] BTS가 갤럭시 Z 폴드2를 처음 만났을 때 [내부링크]

“전작보다 그립감이 좋아요. 힌지 닫히는 것도 부드러워졌는데요?”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이 IT 리뷰어로 변신했다. 지난 9월 1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2’를 직접 언박싱하며 다양한 기능을 체..

국방비 사상 최대 50조원 돌파 [내부링크]

내년도 국방예산이 전년대비 5.5% 증가한 53조원이 편성돼 2년 연속 50조원을 돌파했다. 국방부는 1일 내년도 국방예산안이 52조 9147억원으로 편성됐다고 밝혔다. 이 중 각종 첨단무기 도입에 사용되는 방위력..

한눈에 보는 갤럭시 Z 폴드2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9월 1일 모바일 카테고리를 또 한 번 확장시켰다. 세계 최초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접었을 땐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변하는 갤럭시 Z 폴드2가 그 주인공. 삼성전..

과속 상황별 과태료 금액 정리(2020년) [내부링크]

위반행위 및 과태료금액 * 승합자동차 등'이란 승합자동차, 4톤 초과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 및 건설기계를 말합니다. * '승용자동차 등'이란 승용자동차 및 4톤 이하 화물자동차를 말합니다. * '이륜자동차..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예상 경쟁률은? 1억을 넣으면 얼마를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가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기업공개(IPO) 공모시장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9월1일부터는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는데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SK바이오팜처럼..

삼성전자, ‘2020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서 12개 제품 최다 수상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12개 제품이 선정돼, 최다 수상기업에 올랐다. 한 기업이 12개 제품을 수상한 것은 ‘올해의 녹색상품’..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 밑그림 나왔다. [내부링크]

3기 신도시인 고양 창릉, 부천 대장지구의 도시 밑그림이 확정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두 신도시에 대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국제공모를 거쳐 도시기본구상을 확정했다고 31일 밝..

방탄소년단(BTS)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100 1위 달성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달성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빌보드 차트는 1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 신..

나노필터 마스크?, 의약외품 마스크? [내부링크]

다양한 마스크 종류에 어떤 마스크를 구매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의약외품’ 표시를 꼭 확인하세요! 의약외품 마스크는? 미세입자, 비말 등 차단 성능과 안전성을 확인하여 식약처에서 허가한 제품 - 미세입자..

삼성전자, 삼성페이 특화 ‘삼성페이카드’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협력해 삼성페이만의 특화된 전용카드 ‘삼성페이카드’를 31일 국내 출시한다. ‘삼성페이카드’는 삼성페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신용카드로 삼성..

자율주행차에서 우리는 무엇을 가장 하고 싶을까요? [내부링크]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오면서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다양한 예측이 나오고 있다.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도시의 모습과 우리의 생활 방식마저 바꿔놓을 전망이다. 가장 큰 변화로는..

방역당국 “코로나19 현재 벅찬 상황…유행 속도 빠르고 규모 커” [내부링크]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9일 “현재 겉으로 나타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은 벅찬 상황”이라면서 “유행 속도가 빠르고 규모도 크며 역학적으로 미분류 사례가 많고, 시간이 지나면서..

삼성전자, 세계 최대규모 평택 2라인 가동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평택 2라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 라인에서는 업계 최초로 EUV(Extreme Ultraviolet, 극자외선) 공정을 적용한 첨단 3세대 10나노급(1z) LPDDR5 ..

대장암 초기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정의 대장암이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발생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면 결장암, 직장에 생기면 직장암이라고 하며, 이를 통칭하여 대장암 혹은 결장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장의 대부분이..

블랙팬서 채드윅 보스만의 최근 안타까운 근황 사진이 전해졌다. [내부링크]

갑작스레 팬들의 곁을 떠난 블랙팬서 채드윅 보스만의 최근 모습이 다시 주목 받고있습니다. 그는 8.29일 대장암 투병으로 세상을 떠나 팬들을 안타깝게 하였는데요, 최근 그의 인스타에 올라왔던 사진을 보면 상..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0.5% 동결···'통화 완화' 유지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현재 0.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전 세계 경기둔화가 이어지고 국내에서도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경기..

건강보험료 직장인 월평균 3399원 더낸다 [내부링크]

정부가 내년 건강보험율을 2.89% 인상(6.67% → 6.86%)하기로 결정했다. 보건복지부는 27일 열린 제15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2021년도 건강보험료율 결정과 약제 급여 목록 및 급여 상한금액표 개..

소형 트럭에서 캠핑카로 변신한 포터, 어떻게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행, 캠핑은 마니아들의 전유물을 벗어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여행 트렌드가 됐다. 캠핑 인구가 늘며 배낭을 메고 떠나는 백패킹부터 오토캠핑, 글램핑, ..

삼성전자, 유럽서도 ‘프로젝트 프리즘’ 펼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 신제품과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프로젝트 프리..

전기세 고민 덜어주는 ‘무풍에어컨’의 비밀은? [내부링크]

시원한 바람은 기본, 공기 청정·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사계절 가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에어컨. 이처럼 열심히 작동하고 있는 에어컨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 한구석에는 곧 날..

시무7조 청원 내용(원문 발췌) [내부링크]

기해년 겨울 타국의 역병이 이 땅에 창궐하였는 바, 가솔들의 삶은 참담하기 이루 말할 수 없어 그 이전과 이후를 언감생심 기억할 수 없고 감히 두려워 기약할 수도 없사온데 그것은 응당 소인만의 일은 아닐 것..

기아자동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내부링크]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27일(목) 기아자동차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

다가구·다중주택 세입자도 전세금반환보증 가입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다가구·다중주택 세입자도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보증료율 체계도 세분화해 보증금 사고 위험이 낮은 경우에는 보증료 부담을 인하할 방침이다. 국토교통부..

경찰·소방·구급차, 스쿨존서 낸 사고 처벌 감면 추진 [내부링크]

앞으로 경찰·소방·구급·혈액공급용 차량 운전자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운행 중 교통사고를 낼 경우 처벌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정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초대장]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 갤럭시 Z 플립으로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의 포문을 연 삼성전자가 언팩 파트 2를 통해 다시 한 번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다. 9월 1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갤럭시 Z 폴드2..

“다중이용시설 감염 원인, 에어컨 가동하며 환기 미흡·마스크 미착용” [내부링크]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카페·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은 대부분 에어컨 사용의 증가와 환기 미흡, 주문시 거리두기 불이행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6일 정례브리핑에서 최..

‘코로나19’ 자가격리대상자 및 가족·동거인 생활수칙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국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감염병 확산 차단에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자가격리대상자 및 가족·동거인 생활수칙을..

현대위아, 미국에 최대 1억 달러 규모 함포 부품 수출 [내부링크]

현대위아가 방위사업청의 절충교역 제도를 발판으로 국내 최초로 함포 부품을 미국에 수출한다. 현대위아는 글로벌 방위산업체인 BAE시스템즈(BAE)와 10년간 최대 1억 달러 규모의 함포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삼성 생활치료센터 또 내놨다! [내부링크]

삼성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지역의 병상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와 삼성물산 국제경영연구소 등 사내 연수원 두 곳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도 고양시에..

잠을 많이 자도 다음날 피곤하다면? [내부링크]

밤에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다음날 전혀 개운하지 않거나, 혹은 잠을 이루기조차 힘든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수면장애를 앓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숙면은 다음날 컨디션을 좌우한다는 점에서 수면장애는 반드..

식이섬유 풍부한 여름철 국민 간식은? [내부링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만점인 옥수수는 밀, 벼와 함께 세계 3대 식량 작물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이용되는 식재료이다. 달짝지근한 옥수수는 국내에서는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 등의..

아파트 주민 등 일반인도 탄소배출권 거래 참여할 수 있는 길 열려 [내부링크]

정부가 개별난방을 사용하는 아파트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양을 계산하는 표준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이렇게 되면 아파트 주민 등 일반인도 탄소배출권 거래에 참여..

기아자동차, ‘영업용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보증 연장 상품’ 국내 최초 출시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영업용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전압 배터리 보증 기간을 연장해 주는 전용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화) 밝혔다. 현대캐피탈 금융 할부를 통해 영업용 전기차인 니로 EV..

맥주 vs 콜라, 몸에 더 해로운 것은? [내부링크]

콜라랑 맥주 중에 어떤게 더 몸에 안좋을까요? 한번씩은 궁금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콜라> 콜라의 주성분은 카페인으로 긱성효과가 있고, 위산분비를 촉진하여 역류성식도염을 유발 하며, 소..

'갤럭시 노트20'의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들 모음Zip [내부링크]

실제 펜으로 쓰는 것 같은 리얼한 필기감을 갖춘 S펜,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공간 인식 기술로 더 쉽고 빨라진 파일 공유 기능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모바일 ..

10월부터 방역지침 준수명령 위반시 1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내부링크]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24일 “감염병예방법 개정에 따라 올 10월부터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 준수명령을 위반할 경우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삼성전자 건조기 판매 역대 최고치 기록! [내부링크]

삼성전자 건조기가 대용량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달 자사 기준 역대 최고 국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7월 건조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삼성전자 건조기(9·14..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마감 및 사용 마감일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8월 24일 신청 마감, 8월 31일 사용 마감 - 8월 24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으로만 신청 가능 - 8월 31일까지..

음식점·카페에선 코로나 이렇게 예방하세요! [내부링크]

가능한 한 직접 방문 보다는 포장 및 배달 주문 이용하기 혼잡시간대를 피해 방문하고 머무르는 시간 최소화하기 다른 사람들과 2m 이상 거리 유지(주문 시에도 최대한 간격 유지) 실내보다..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챔피언 유소연 프로에 ‘4세대 카니발’ 증정 [내부링크]

기아자동차는 20일(목) 기아자동차 압구정 사옥 ‘BEAT360(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기아자동차 제34회 한국여자오픈 골프 선수권 대회’의 챔피언 유소연 선수에게 부상으로 4세대 카니..

삼성전자, 싱가포르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선보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지난 18~19일 싱가포르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주요 미디어를 초청해 제품 체험 행사를 가졌다. 패밀리허브는 삼성전자가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2022년까지 4만 1000곳 추가 [내부링크]

오는 2022년까지 도서관, 버스정류장 등 국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4만 1000곳이 추가 설치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디지털 뉴딜 정책 ..

23일부터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2주간 시행’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위기를 맞아 신속하고 과감한 조치를 통해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자 23일부터 2주 동안 전국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한다. 이에 지방자치단체는 자율적..

근로장려금이란?(지급액, 지급월, 지급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

현대건설 제주 3000억원대 재건축 시공권 획득! [내부링크]

현대건설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위치한 이도주공 2,3단지 재건축정비사업 시공권을 획득, 제주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인 ‘힐스테이트 아너스티지’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지난..

삼성 뉴 셰프컬렉션 '마레 블루' 돌풍! [내부링크]

수천 수만 번, 장인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작품.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깊고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그대로 옮긴 삼성 뉴 셰프컬렉션 ‘마레 블루’ 패널이 인기를 끌며 1차 판매 목표를..

코로나19 전국 대유행 위기, 국민들의 협조를 당부한 정부 [내부링크]

거세지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 정부는 현 상황을 ‘전국 대유행 위기’로 진단하면서 국민들의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

기아자동차, 4세대 카니발 출시. 대박 터졌다!(사전계약, 가격)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18일(화)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신형 4세대 카니발의 온라인 런칭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 미니..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3세대까지 지원한다.(지원모델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 현재 출시 모델 중 대상 모델은 ▷갤럭시 S 시리즈 : 갤럭시 S20 울트라 5G·S20+ 5G·S20 ..

금값 10년간 얼마나 올랐나요? [내부링크]

국제 금가격이 17일(현지시간) 넉달 만에 최대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금은 온스당 2.5%(48.90달러) 뛴 1,998.7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금융..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세계 최고 화질 인증!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세계적인 화질평가기관인 디스플레이메이트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인정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실시한 화질평가에서 '갤럭시노..

테넷 시사회 참석 기자 반응(인셉션, 인터스텔라 뛰어 넘었다!) [내부링크]

다음주 세계 최초로 개봉하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테넷의 해외 시사회 기자들 반응이 나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토론토 시사 참석 기자 반응 이 영화는 확실히 놀란 팬들을 위해 만든 영화다. ..

대한민국 코로나 확진자 일간 최대 수는? [내부링크]

최근 2차 대유행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에 100명이 넘은 확진자가 나오면서 재확산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일간 되채 확진자 발생 수는 몇명이며 언제였을까요? 2월 29일로 일..

국제수사 손익분기점(제작비) [내부링크]

국제수사 대한민국 촌구석 형사, 글로벌 범죄에 휘말렸다! 필리핀으로 인생 첫 해외여행을 떠난 대천경찰서 강력반 ‘홍병수’(곽도원) 경장. 여행의 단꿈도 잠시, ‘병수’는 범죄 조직의 킬러 ..

재산세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납부방법, 건축물, 토지, 주택) [내부링크]

재산세란? 6월 1일 당시의 재산을 과세객체로 하고, 그 재산을 실질적으로 소유한 사람 또는 법인을 납세의무자로 지정한 후, 과세권자인 지방자치단체가 납세고지서를 발송해 징수한다...

기아자동차, 스팅어 마이스터 내외장 공개 [내부링크]

혁신적인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가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스팅어 마이스터(STINGER MEISTER)의 내외장 디자인과 주요 신사양을 12일(수) 공개..

디자이너한테 듣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야기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감상 취향’의 많은 사용자를 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무선 이어폰이다. 갤럭시 버즈+가 ‘듣는 순간의 몰입감’을 중요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커널형 제품’이었..

부양가족 있어도 생계급여 받는다. [내부링크]

‘생계급여’ 수급자를 선정할 때 적용되는 부양의무자 기준이 시행 20년만에 폐지된다. 이에 따라 자식 등 부양가족이 있어도 본인의 조건만 충족되면 생계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대..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14일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자사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14일 출시한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켜야 할 사항 [내부링크]

각 단계에서 준수해야 하는 조치 사항 1단계에서는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집합·모임·행사를 할 수 있고, 다중이용시설 이용도 원칙적으로 허용된다. 2단계에서는 실내는 50명·실외는 100..

삼성전자 글로벌 연구소, AI 경진대회에서 1위 ‘쾌거’ [내부링크]

삼성전자 세트 부문 선행 연구개발(R&D) 조직인 삼성리서치 산하 폴란드연구소(Samsung R&D Institute Poland)와 북경연구소(Samsung R&D Institute China-Beijing)가 각종 글로벌 AI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

17일부터 방역위반 해외유입 외국인 확진자, 치료비 전액 본인 부담 [내부링크]

17일 0시부터 해외유입 확진 외국인이 국내 방역조치를 위반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치료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또 24일 0시 이후 입국한 해외유입 확진 외국인은 국적별로 치료비를 일부 또는 전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7·S7+’ 18일 사전 판매 실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정식 출시는 9월 3일이..

'공매도'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공매도란?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란 향후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매도(주식을 파는 것)한 뒤 실제로 주가가 하락하면 싼값에 되사들여(쇼트커버링) 빌린 주식을..

삼성전자 파운드리. 쌓아서 TSMC 넘는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업계최초로 7나노 EUV 시스템반도체에 3차원 적층 패키지 기술인 ‘X-Cube(eXtended-Cube)’를 적용한 테스트칩 생산에 성공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최첨단 EUV 초미세 전공정뿐 아니라 후공정에서도..

주민세란? [내부링크]

주민세는 지방세(地方稅)로서 특별시·광역시세 및 시·군세이며, 보통세이다(지방세 기본법 제8조). 지방세법은 지방자치단체가 과세하는 지방세 각 세목의 과세요건 및 부과·징수, 그 밖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

장례식장 마스크 착용 의무화, 결혼식장 뷔페 고위험시설 지정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12일 결혼식장과 장례식장 등 경조사 시설의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결혼식장에 포함된 뷔페식당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해 마..

대한민국 4대강 이란?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4대강은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을 뜻한다. 박정희 정부 시절 4대강유역종합개발을 하여 엄청난 댐들을 세웠고, 노무현 정부 시절에는 강 정비와 피해 예방에 주력했다. 이명박 정부에는 ..

14일은 택배 없는날 [내부링크]

택배업계가 이달 14일 '택배 없는 날'을 운영함에 따라 택배 이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대한통운, 한진, 롯데, 로젠 4개 택배사는 그동안 과중한 택배 물량으로 피로가 쌓인 택배기사들을 위해 14일을 택배 없는..

영국인이 신뢰한 자동차 브랜드 Top10 [내부링크]

현대, 기아보다도 잘나가는 한국차 브랜드가 있다? 영국인이 신뢰하는 자동차 브랜드 TOP 10 을 조사한 자료입니다. 영국의 유명 자동차 매거진인 '어니스트존'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입니다. 처음보는..

프로스포츠, 11일부터 관중 확대…30% 규모로 입장 늘려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는 방역 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11일부터 프로스포츠 관중석의 30% 규모로 입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프로야구는 오는 11일 치러지는 기아(KIA) 타이거즈-엘지(LG) 트윈..

‘민원24’ 서비스 11월 5일 종료…‘정부24’로 통합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가 11월 5일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부24’로 통합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에 개통한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

삼성전자,‘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년 연속 최고상 수상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총 8개 제품이 상을 받으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

생애 첫 주택, 나이·결혼여부 관계없이 취득세 감면 [내부링크]

앞으로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연령과 혼인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7월 10일 발표된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에 따라 12일부터 신혼부부가 아니더..

대한민국. OECD 37개 회원국 중 가장 높은 경재 성장 전망치 기록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6월보다 상향 조정했다. 이는 OECD 37개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전망치로, 유일하게 기존 전망보다 상향 조정된 것이다. OECD는 11일 공개한 ‘2..

8월 17일 임시공휴일 은행,증권 쉬나요? [내부링크]

오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금융회사와 증권시장·채권시장 등 금융시장은 휴장하고, 이날 예정된 대출금·예금 만기는 다음날로 연장된다. 또 부동산 매매 등 거액 거래를 해..

정부 전기차 보조금 제도 개선 한다. [내부링크]

환경부는 관련 업계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침체, 저유가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보급사업 추진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보급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우선 환경부는 10일 서..

보겸 뒷광고 해명 영상 댓글 반응 [내부링크]

유료광고를 받고도 영상에 이 사실을 표기하지 않아 ‘뒷광고’ 의혹이 제기되자 보겸은 9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뒷광고 의혹에 대..

한국, OECD 33개국 코로나19 방역성과 평가 1위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케임브리지대학 주관으로 실시한 OECD 33개국의 코로나19 방역성과에 대한 평가결과, 우리나라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오케이마담 손익분기점(제작비, 개봉일) [내부링크]

오케이 마담 개봉일 : 8월 12일 수요일 크랭크 인 : 2019년 2월 8일 크랭크 업 : 2019년 5월 6일 총제작비 : 80억 손익분기점 : 200만 등급 : 15세 관람가 [미쓰 와이프] 이후 5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엄정화 신..

시서스 가루 효능과 부작용(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내부링크]

최근에 다이어트하면 항상 등장하는 마법의 가루가 있습니다. 바로 시서스 가루인데요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방송이 여기저기서 이어지며, 시서스가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서..

후베이성 입국 제한 해제 된다. [내부링크]

오는 10일부터 중국 후베이성에 대한 입국 제한과 사증 관련 조치가 해제된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8월 10일부터 중국 후..

상속세란?(상속세율 과 증여세와 차이점에 대해서) [내부링크]

상속세(相續稅)는 국세의 일종이다. 상속세와 증여세는 부의 무상 이전, 즉 무언가를 대가 없이 받는 것에 대한 세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가족공동체가 영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새롭게 공개된 독창적인 디자인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사용자들의 ‘듣는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혁신적인 디자인.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

정부가 6세대 이동통신(이하 6G) 원천기술을 확보 주도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고위험 6세대 이동통신(이하 6G)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부터 5년 간 2000억 원을 투자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선도하기..

‘2+2년 계약갱신·5% 상한’…문답으로 살펴본 개정 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정부가 임대인과 임차인 간 균형잡힌 권리관계를 만들고 전월세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임대차 3법(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상한제의..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 언팩행사 총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5일(한국시간)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노트20(Galaxy Note20)’를 전격 공개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와..

9억원 이상 고가 주택 매매 자금 출처 의심되면 이제부터 상시조사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9억원 이상 고가주택 매매 자금출처 의심거래를 상시 조사하고 결과를 주기적으로 공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공급대책의 주요 개발 예정지 등..

삼성TV 초대형·초고화질 TV의 비밀, ‘퀀텀 프로세서’ [내부링크]

전 세계 초대형 TV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글로벌리서치기관 옴디아(Omdia)는 세계 TV 시장에서 올해 75인치 이상 대형 TV 판매량은 17%, 8K TV 판매량은 110% 증가할 것이라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점점 더..

내년 최저임금 시간당 1.5% 오른 8720원으로 확정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2021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시간급 8720원(인상률 1.5%, ↑130원)으로 5일 고시했다. 이를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 1주 소정근로 40시간 근무 시(유급 주휴 포함, 월 209시간 기준) 182만 2480원이며..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 간소화…특별조치법 시행령 통과 [내부링크]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뒷받침하기 위한 시행령이 5일부터 시행된다. 법무부는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됐다고 4일 밝혔다. 특별조치법은 ‘부동산등기법’에..

아이스팩 그냥 버린다구요? [내부링크]

1년간 버려진 아이스팩 지구 약 1바퀴, 2019년 아이스팩 사용량 2.1억 개. 최근 신선식품 소비 증가로 아이스팩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처리되고 있을까요? 무심코 버린 아이스팩의 오싹한 진실..

한국 유튜버 순위 1위~60위(2020.8.4) [내부링크]

한국유튜버순위 Top60 블핑이 1위, 2,3위는 빅히트와 방탄이 차지하였습니다. 개인 채널 중에는 '제이플라'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홍 부총리 “주택공급, 일반분양·공공분양·장단기 임대 균형 고려”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수도권 대규모 주택공급 대책과 관련해 “주택공급물량의 양적 확대와 함께 그 물량 내용면에 있어서 일반분양은 물론 무주택자·청년 등을 위한 공공분양, 장단기임대 등..

삼성전자, 2020년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에 도전하세요!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3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열고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삼성전자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Innovatio..

‘태풍·호우 시 국민행동요령’ [내부링크]

여름철은 폭염뿐 아니라 태풍과 호우가 많이 발생하므로,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인 8월에는 집중 호우를 대비해 특히 하천이나 계곡 등에서의 물놀이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평상 시..

세입자 집주인 실주거 여부 파악 쉬워진다. [내부링크]

앞으로 집주인의 직접 거주를 이유로 계약갱신청구권을 거절 당한 경우 세입자가 집주인의 실주거 여부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법무부는 2일 보도설명자료를 내고,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의 시행과..

승리호 손익분기점 은 몇 만?(제작비, 개봉일, 출연진, 감독) [내부링크]

[승리호] 감 독 : 조성희(늑대소년, 탐정홍길동) 배 우 :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ㅅ 개봉일 : 2020. 9. 23 총 제작비 : 250억 손익분기점 : 650만명 기타 : 선판매 및 넷플릭스 판권 계약시 손익분기 관..

노화 방지에 일등공신 이것은? [내부링크]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유럽 속담처럼 토마토는 의사가 필요치 않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강력한 항산화 식품이며, 매력만점 채소인..

코로나19 전세계 발생 현황 간단 요약(8월 2일) [내부링크]

전세계 확진자는 1800만명을 넘어서고있다. 대한민국 인구의 1/3 수준이다. 사망자는 69만여명이다. 대한민국의 중소도시 규모 인구가 사망하였다. 치사율은 3.8%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감염률이 높아 사망자도..

소득세에대해서 알아보자(과세표준) [내부링크]

소득세란 개인의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 조세. 개인소득세의 약어로, 법인의 소득에 대해서는 법인세를 과세한다. 직접세, 보통세, 종가세이다. 법인소득세와 개인소득세를 포함하는 개념이나 한국의 소득세는 개..

퀄컴의 배짱 덕분에 삼성의 엑시노스가 부활하나. [내부링크]

퀄컴이 차세대 AP 스냅드래곤 875를 발표하면서 가격을 전작보다 100$ 나 높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는 더더욱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입장에서도 높은 부품가격이..

삼성전자, 서울 신라 호텔에 ‘더 테라스’ 설치 했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아웃도어용 라이프스타일 TV ‘더 테라스(The Terrace)’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키즈풀에 설치했다. 더 테라스는 주택의 야외 공간이나 레저 시설에 설..

8대 소비쿠폰 한눈에 정리 모음.zip [내부링크]

정부에서 소비 정부에서 소비 촉진을 위한 소비쿠폰을 발행하고있다. 숙박부터 외식과 영화까지 어떠한 소비쿠폰이 있는지 한눈에 정리하여 보았다.

데이터 댐이란? [내부링크]

‘데이터 댐’이란? 물을 가두는 댐처럼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아요! 물이 댐에 모여 방류되듯 여러 곳에서 생산되는 데이터를 수집·분류·가공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과 5G 네트워크를 ..

시화 국가산단 재생사업지구 지정…혁신거점으로 새롭게 조성 [내부링크]

정부가 경북 3곳, 충남 1곳, 전남 1곳, 경기 1곳 등 6곳에 신규 산업단지를 추가 지정한다. 또 시화 국가산단은 재생사업지구로 새롭게 조성한다. 국토교통부는 시화 국가산단 재생사업지구 지정안과 시·도에서..

보트 전복 사고 당한 부부, 바다에서 갤럭시 S10으로 보낸 ‘SOS’로 극적 구조 [내부링크]

얼마 전 삼성전자 호주 법인 PR팀에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제시카 와드’라는 발신자의 이름이 적힌 메일에는 삼성 스마트폰 덕분에 보트 사고로부터 구조된 한 부부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부부는 어떻게..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손익분기점(제작비, 흥행가능할까?) [내부링크]

 여름 3대장 기대작중 하나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 : 하이브미디어코프 배급사 : CJ 배우 :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감독 : 홍원찬 반도와 강철비2가 개봉하였다. 이제 다만악만 남았다. 다만 악에서 구..

코로나19 신속진단기술 개발 완료! 코로나 15분만에 눈으로 판별 한다! [내부링크]

코로나19 분자진단, 항체 신속진단 기술에 이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육안으로 진단할 수 있는 항원 신속진단기술이 개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는 30일 한국화학연구원 김홍기 박사 연구팀..

다주택자 조정대상지역 내 공시 가격 3억원 이상 주택 증여 취득세율 현재 3.5%에서 12%로 [내부링크]

다주택자가 조정대상지역 내에 공시가격 3억원 이상의 주택을 증여한 경우 증여를 받는 사람이 내는 증여 취득세율이 현재 3.5%에서 12%로 강화된다. 또 이사 등으로 인해 일시적 2주택자가 된..

임대차보호법이란?(이번에 추가 된 임대차3법 까지 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인 임대차보다 임차인의 보호를 강화한 법률로서, 민법에 대한 특별법이다. 약칭으로 주임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임대차보호법이란?] 임차인 보호를 위해 주택임대차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특례를 규정..

30일부터 교통사고 위험 높은 어린이보호구역 특별점검 [내부링크]

정부가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전국 어린이보호구역의 관계기관 합동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지난해 교통사고가 2건 이상 발생했거나 사망사고가 발생한 어린이보호구역 42개..

어촌마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어촌체험관광 30% 할인행사 [내부링크]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마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어촌체험관광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됨..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인스타그램 광고 논란?(이게 왜 논란꺼리일까?) [내부링크]

문정원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화려한 패턴의 원피스를 입고 남다른 패션 소화력을 자랑했다. 이와 함께 그는 "(광고) 엄마 퇴근한다. 서언이 꿈 얘기 들어 봐야지"라는 메시..

강철비2 손익분기점은 몇 만?(강철비2 제작비) [내부링크]

강철비2 :정상회담 개봉일 : 7월 29일 수요일 총제작비 154억 손익분기점 395만명 등급 15세 관람가 속편과 동일한 세계관을 가진 강철비의 속편 강철비2는 올 여름 반도 다음으로 예산이 많이 들어간..

러시아 2주안에 세계 최초 코로나19 백신 승인한다. [내부링크]

러시아 정부가 이르면 2주 안에 세계 최초의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CNN은 28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8월 10일 이전에 코로나19 백신 사용을 허가하는 방안을 논..

8월부터 국유재산 입주 중소기업 임대료 40% 인하 [내부링크]

정부가 8월부터 국유재산 입주 중소기업의 임대료를 40% 인하하고 납부 기한도 최장 6개월까지 유예하기로 했다. 정부는 28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코로나19 대응 국유재산 사용부담 완화 내..

실업자 채용 중소·중견기업에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지급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이후 어려워진 고용여건을 조속히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지원사업이 27일부터 12월말까지 시행한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22일 발표한 ‘코로나19 위기 대응 고용안정 특..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충남 서산에 준공 [내부링크]

세계 최초 부생수소 발전소인 ‘대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가 28일 준공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충남 서산시 대산산업단지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한화에너지 정인섭..

행안부 서울 잔류 5개 부서 세종시 추가 이전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정부서울청사 및 광화문KT빌딩에 잔류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과거사관련업무지원단 등 5개 부서를 다음 달 13~15일 세종시로 추가 이전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사용제한 풀렸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이 28일부터 완전히 해제된다. 이에 따라 고체연료를 활용해 우주 발사체를 연구·개발, 생산, 보유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장..

교통비 최대 30% 할인 받는다는 그 카드 [내부링크]

우리 국민 80%가 쓸 수 있는 교통비 최대 30% 할인카드! 혹시 알고 있었는가?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교통비는 필수로 지출해야 하는 ‘성역’과도 같..

2020년 세법개정안 주요 개정내용 [내부링크]

1.투자 촉진을 위한 통합투자세액공제 신설 [현행] · 종류 : 10여 개의 복잡한 투자세액공제 · 대상 : 열거된 특정시설(Positive 방식) · 공제율 : 일반적으로 대기업 1%, 중견기업 3%, ..

사람과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다.‘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실시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8월 출시 예정인 4세대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모든 사용자를 배..

~로서, ~로써 어떤 상황에 쓰는건가요?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서로 혼동하기 쉬운 한국어의 조사 두 가지다. '~로서'와 '~로써'의 뜻은 다음과 같다. ~로서: ① 자격/지위의 뒤에 붙여 사용하는 격 조사 (예: 부모로서, 교사로서) ② 어떤 동작이 시작되는 것을 나타내는 격..

전국 일반정수장 수돗물 모두 유충 발견되지 않았다. [내부링크]

전국 일반정수장 435곳을 전수 조사한 결과 모든 일반정수장의 배수지와 수용가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이로써 지난 21일 발표한 49개 고도 정수처리장에 이어 435개 일반 정수장 전수조사를 마무리함으로..

군대 영창제도 124년만에 사라진다. [내부링크]

군 영창제도가 124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국방부는 28일 “영창을 군기교육으로 대체하고 감봉, 견책 등을 도입하는 개정 군인사법이 8월 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영창제도는 병사를 15일 이내 기간동..

[영상] 모바일 경험 혁신 잇는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트레일러 공개 [내부링크]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의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오는 8월 5일 삼성전자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먼저 만나고,..

구미·홍릉·군산 등 강소연구개발특구 6곳 신규 지정 [내부링크]

구미, 홍릉, 울주, 나주, 군산, 천안·아산 등 6개 지역이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로 신규 지정됐다.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해당 지역에 기술사업화 자금, 인프라, 세제혜택, 규제특례 등 행..

1주택자, 무주택자 주담보 대출 한도 축소 없다.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는 26일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6월 17일) 및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7월10일)에 따른 무주택자와 처분조건부 1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 한도 축..

양준혁 12월 결혼 여자 친구 공개(양준혁 여자친구 직업) [내부링크]

드디어 양준혁이 오는 12월 결혼을 앞둔 전 야구선수 양준혁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 19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이하 ‘뭉찬’)에서 정형돈은 양준혁을 언급하며 “최근 경기력이 엉망진창이었..

삼성전자 What’s on The Serif?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The Serif)’가 전 세계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27일부터 What’s on The Serif?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 세리프는 프랑스 출신 가구 디자이너 ‘로낭..

‘데이터 댐’ 함께 만들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 8000명 모집 [내부링크]

22일부터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 자격 제한 없이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인턴 8000여명을 모집한다. 이번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이..

갤럭시폴드2 출시에 삼성디스플레이는 마냥 웃을 수 없는 상황 [내부링크]

갤러시 Z Flip 이 예상외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고, 이런 분위기를 바탕으로 얼마있으면 갤럭시폴드2의 언팩행사와 출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현재 폴더블폰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

한화디펜스 레드백 장갑차 호주 5조원 시장 점령하러 출정! [내부링크]

지난 24일 한화디펜스 창원2사업장에서 열린 레드백(Redback) 장갑차 호주 출정식에서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와 레드백 장갑차 시험평가 출정식을 가졌다. 레드백 장갑차는 K21 장갑차와 K9..

국립공원 내 다중이용시설 23일부터 운영 재개 [내부링크]

국립공원 내 다중이용시설이 방역 및 운영 여건을 감안하여 23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은 생태탐방원, 체류형 숙박시설, 야영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23일부터 재개한다고..

자영업자 간이 과세 제도 대폭 확대 된다. [내부링크]

자영업자의 오랜 숙원이었던 간이과세 제도가 20여년 만에 대폭 확대돼 소규모 개인사업자들의 세부담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소규모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부담 확 줄어든다 간이과세 기준..

실거주 1세대 1주택자 세제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취득시  생애최초 3억 원 이하(수도권은 4억 원 이하) 집 사면, 취득세 50~100% 감면 7.10 대책에서의 취득세율 인상은 다주택자와 법인에 국한되며, 거주하는 주택을 교체하려는 목..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만나다 [내부링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만나다”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Future Mobility)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을 ..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 갤럭시는?” 삼성전자, 언팩 2020 티저 캠페인 공개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삼성전자는 새롭게 공개될 갤럭시 시리즈에 대한 힌트를 공개하며 사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얀 공간에 떨어진 한 방울의..

카카오 택시, GPS 기반 앱미터기로 요금 산정한다 [내부링크]

앞으로 GPS 기반의 앱미터기를 카카오 택시에 본격 적용하게 돼 택시 운전기사와 승객 모두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토교통부는 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샌드박스 지정기업인 카카..

증여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직계비속, 배우자 증여 가능 금액) [내부링크]

증여세란? 국세의 일종이다. 증여세와 상속세는 부의 무상 이전, 즉 무언가를 대가 없이 받는 것에 대한 세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주는 것에 대한 세금이 아니다. 일부 예외(연대납부규..

올 여름도 전기요금 할인제도 챙겨보자! [내부링크]

에어컨 켠지 좀 됐다면? 벌써부터 전기요금이 걱정되는 분들께 희소식! “올해도 7~8월 두달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 적용!” 2019년 기준 7~8월간 약 1472만 가구가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영화관 쿠폰 및 농수산 소비 쿠폰 정부에서 추가 지급한다. [내부링크]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일 “8대 분야 할인 소비쿠폰을 이달말 농수산물 쿠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우리가 몰랐던 유용함 모음집(저 화살표에 이런 뜻이?) [내부링크]

이 화살표 모양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보다 일단 먼저 화살표가 있다는 걸 눈치채셨는지 물어봐야 할 것 같군요. 이 화살표는 차 주유구가 어느 쪽에 위치해 있는지 알려주는 용도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프로야구 관중 입장 재개 검토 한다. [내부링크]

정세균 총리는 24일 “프로스포츠 관중입장 재개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방역과 일상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조심스런 발걸음의 하나”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보자(내는법, 신고법, 계산법, 세율, 특별공제, 비과세)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란? 자산양도로 인하여 벌어들인 자본이익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가리켜 양도소득세(讓渡所得稅)라 하며 줄여서 양도세라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어 1년 전에 10억 원에 샀던 토지나 건물을 1년만..

정부 의대 정원 2022학년도부터 10년간 4000명 증원 [내부링크]

정부가 현재 의대 정원을 2022학년도부터 최대 400명 증원하고, 10년 동안 한시적으로 3458명으로 유지해 4000명을 양성한다. 보건복지부는 23일 의대 정원 증원과 국립공공의료대학원을 설립해 2024년 3월 중 개..

샨샤댐 붕괴되면 중국에 대재앙, 붕괴안되면 한국에 대재앙. [내부링크]

산샤댐이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며 붕괴 위험 관련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먼저 산샤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길이 2.3km 의 세계 최대 댐입니다. 양쯔강 상류에 설치되어 있으며, 상하이 까지 영향을 미..

블랙핑크 여가수 유튜브 최다 구독자 달성(7.23) [내부링크]

2020년 7월 23일 오후 15시 기준 블랙핑크가 아리아나 그랑데를 넘어서며 여가수 최고의 구독자를 달성 하였다. 블랙핑크는 이와함께 국내 채널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기록도 이미 보유중이다. 최근..

벽타기 뜻, 카톡 벽타기 [내부링크]

나지금 벽타기중이야~ 와 벽타기 하다가 뿜었네~ 벽타기? 무슨 뜻일까요? 벽타기란? 카톡이나 SNS 채팅방에 대화가 많이 쌓여있어 이것들을 읽기 위해 한번에 올라가면서 읽는 모습이 마치 벽타기와 같다고 하여..

바람의나라 리니지 잡았다! [내부링크]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넥슨에서 출시한 '바람의나라:연'이 있습니다. 22일 넥슨에 따르면, 바람의나라: 연은 이날 오후 8시쯤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리..

삼성전자, 반도체 협력사에 상반기 인센티브 지급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협력사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24일 ‘생산성’과 ‘안전’ 목표를 달성한 반도체 1차∙2차 297개..

양도세를 피하기 위해 증여를 선택하지 않을까요? [내부링크]

양도는 매매차익이 생기지만, 증여는 자산만 이전되고 증여세가 양도세보다 더 많기 때문에 증여를 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한여름밤 '야간여행' 명소 6곳 [내부링크]

달빛 아래 누리는 고궁의 정취, 수원 화성행궁 - 경기 수원시 달빛 아래 운치가 색다른 곳이 있다.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수원 화성행궁(사적 478호)이다. ‘달빛 정담’이라는 주제로 고즈넉한 ..

한국인 기대수명 82.7년, OECD 평균보다 높다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발표한 ‘OECD 보건통계(Health Statistics) 2020’의 주요 지표별 우리나라 및 각 국가의 수준·현황 등을 분석, 22일 공개했다. OECD 보건통계는 건강 수준, 건강 위험..

안팎, 안팍 맞는 표현은? [내부링크]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 '안팎' '안팎'이 맞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안팍'은 '워낙'의 경기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안팎과는 전혀 다른 뜻이라고 합니다. '안팎'으로 잘 골라서 쓰자구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선풍기는 되나요? [내부링크]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소비자가 1등급 효율의 가전제품을 구입시 정부에서 제품 가격의 10%, 개인당 30만원까지 구입가경을 보상해주는 제도 입니다. 해당 사업에 해당하는 가전제품은 여러가..

산업단지 태양광 금융지원 사업 27일부터 신청 접수 [내부링크]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부터 산업단지 태양광 금융지원사업을 공고하고 27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제3차 추경의 총 1000억원 예산을 반영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

21부터 피서철 집중 음주단속 시작, 동승자나 방조자도 입건한다. [내부링크]

21일부터 9월 7일까지 국민의 생명에 중대한 위험을 일으키는 음주운전에 대한 집중단속이 실시된다. 경찰청은 피서철을 맞아 야외활동 및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음주운전..

환경부 수돗물 안전관련 전국 435개 정수장 전수조사 [내부링크]

환경부는 인천 공촌과 부평정수장 계통에서 유충이 추가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전국 435개 일반 정수처리장을 이번주까지 긴급전수조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20일 오후 인천 서구 공촌..

8월 17일 임시공휴일 확정되었다. [내부링크]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서 15~17일 3일 간의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인사혁신처는 21일 ‘8월 17일 임시공휴일 지정안’이 국무회의에 상정·의결됐다고 밝혔다. 인사혁신처는 이에따라 임시..

민주당. 서울 시장, 부산 시장 보궐선거 무공천 논란?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한 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말도 아니고 규정으로, 무슨 중대한 비리 혐의로 이렇게 될 경우에는 공천하지 않겠다고 써놨지 않았느냐”..

삼성전자서비스,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1위 [내부링크]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전 A/S 10년, 휴대전화 A/S 9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KS..

내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29일부터 접수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병무청은 오는 29일부터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년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춰 입영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정부 2025년까지 취업자 2100만명 전국민 고용보험 가입 추진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2025년까지 취업자 2100만명에 대한 고용보험 가입을 추진하는 등 전국민 고용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또 내년부터는 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해 최대 300만원의 구..

문재인 대통령. 그린벨트 보존해야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그간 해제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이어진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와 관련해 미래세대를 위해 해제하지 않고 계속 보존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청주시 수돗물 유충은 사실이 아닌것으로 밝혀져 [내부링크]

인천 등 수도권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되는 가운데 청주시 아파트 수돗물에서도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나왔다는 글이 온라인상에 올라와 당국이 긴급 조사에 나선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

정부 ‘7·10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실거주 목적의 1세대 1주택자에 추가로 가중되는 부담은 없다. [내부링크]

정부는 ‘7·10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실거주 목적의 1세대 1주택자에 추가로 가중되는 부담은 없다고 18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실수요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갤럭시 A21s 국내 출시일 확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A21s’ 사전 판매를 20일부터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24일이다. ‘갤럭시 A21s’는 쿼드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대화면 디스플레이 등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가격은..

8월 17일 임시공휴일 지정되나?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8월17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

삼성전자 스마트 LED 사이니지, 밀라노 디지털 패션 위크 빛냈다. [내부링크]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 이벤트 ‘밀라노 패션 위크’가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디지털로 진행된다. 밀라노 패션 위크의 런웨이는 스튜디오나 쇼룸 이외에도 두오모 광장, 평화의 아치와 같은 역사적인 야외 랜드..

휴대용 선풍기 안전 사용법, 구매방법, 폐기방법 [내부링크]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손풍기’라 불리는 휴대용 선풍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한 필수템이 됐지만,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폭발이나 화재, 과열, 발연 등..

한국의 100년 기업을 찾아서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100년이 넘는 기업이 얼마나 있을까요? 대한민국 제1의 기업인 삼성도 올해로 창립 82년 밖에 안되었다고 하는데요 100년 기업은 기업에게 쉬운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 2020년 대..

식약처,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안내서 [내부링크]

코로나19 방역대응을 위해 일반인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마스크의 선택을 돕고 올바르게 착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이 공개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신설 등 마스크 선택의 폭이..

퇴직 후 어떻게? 신중년 위한 ‘다섯가지’ 준비사항 [내부링크]

은퇴 후 변화에 대비하기 퇴직 후 신중년은 지위, 생활 리듬, 소비수준, 가정 내 역할, 체력 등 다섯 가지 변화를 겪는다. 특히 명함이나 직함 등 직위가 없어지므로 퇴직 후 봉사단체 등 사회 연결고리를 만..

1인당 공병 30병 판매가능 [내부링크]

공병은 1인당 마트에서 30병까지 하루에 판매가 가능하다. 소주병은 100원, 맥주병은 130원이다. 두명이 가면 60병까지 판매가 가능한 것이다. 동네마트에서도 최근에는 대부분 공병을 수거를 한다. 하지만 종종..

모더나 백신 3상 돌입과 풀어야할 과제, 그리고 전세계 백신 개발 현황 [내부링크]

미국 제약회사인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 항체가 형성되는 긍정적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언론 보도 ..

삼성전자 신형 건조기 국내 최대 용량 17kg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용량인 17kg 건조기 신제품을 17일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지난 1월 출시한 그랑데 건조기 AI(16kg, 14kg)에 17kg 용량을 추가하며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했다. 삼성전자는 17kg 건..

광역알뜰교통카드, 서울시 전역서 사용할 수 있다 [내부링크]

앞으로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줄일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국민들의 교통비 절감을..

故 박원순 시장 유가족은 가족장을 원했다. [내부링크]

박원순 시장의 서울특별시장 관련하여 국민청원까지 벌어지며 한동안 씨끄럽게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한 언론 매체에 따르면 숨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조카인 오덕근씨는 박 전 시장의 장례를 유가족들이 가족장..

반도 손익분기점은 몇 만?(반도 제작비) [내부링크]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인 '반도'의 총 제작비는 190억원이다. 이 제작비를 국내 극장에서 회수하려면 약 524만 명의 관객이 들어야 한다. 그러나 이 영화의 실질적 극장 손익분기점은 대략 250만 명으로, 무려절..

정부 그린벨트 해제 vs 서울시 절대 안돼! [내부링크]

정부·여당이 서울시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울지역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의지를 다시한번 피력 하였습니다. 서울시가 반대 입장을 굽히지 않는다면 국토교통부 장관 직권 해제 카드도 배제하지 않는 방안..

인천 수돗물 깔따구 유충은 4급수에서 서식한다. [내부링크]

인천의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연합뉴스에서 보도한 필터에 걸린 유충의 모습입니다.. 전문가들은 이에대해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위생적 처리가 핵심인 수돗..

25일부터 해수욕장 야간음주·취식 금지 [내부링크]

25일부터 해수욕장 야간음주·취식 금지… 위반시 300만원 이하 벌금 전국 시·도에서 25일부터 대형 해수욕장에서의 야간 음주 및 취식행위를 금지하는 집합제한 행정조치를 본격 시행한다...

하반기 D램 가격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하반기 D램 가격은 하락이 전망 된다고 합니다. 하반기 D램 가격의 하락을 전망하는 주된 이유는 코로나 19 이후 시장을 견인해 오던 서버와 PC 부문의 수요 둔화로 인한 요인이 크다고 합니다. 서버 D램은 코로..

삼성전자, 보호종료 청소년의 홀로서기 지원하는 ‘삼성 희망디딤돌’ 사업 전국 확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만 18세가 돼 사회로 진출하는 보호종료 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인 ‘삼성 희망디딤돌’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부산, 대구, 원주 등 5개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

위 건강도 지키고 맛도 좋은 식재료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바로 감자 입니다. 쌀, 밀, 옥수수와 함께 4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꼽히는 감자. 감자는 굽든, 삶든, 볶든 어떤 요리를 하든 맛있고 손질이 쉬운 식재료이다. <감자의 효능> 첫째, 풍부한 전분이 위 건강 회복을..

대한민국 동행세일 성과는? [내부링크]

지난 12일 막을 내린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이뤄진 비대면 매출이 259억 4000만원 규모로 집계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동행세일 결산 브리핑을 열고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

삼성전자 ARM 인수 가능할까? [내부링크]

최근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가 연이은 사업 헛발질로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소프트뱅크가 소유하고있는 ARM 의 매각설까지 제기 되면서 이에 대한 인수 업체들에대한 가능성까지..

ICT 수출, 3개월 만에 늘었다 [내부링크]

6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3개월만에 증가세로 전환했다. 13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6월 ICT 수출액은 149억6000만달러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1.0% 증가했다. 수입 역시 전년 ..

삼성전자, ‘새로운 차원의 초연결 경험’ 제공…6G 시대 백서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새로운 차원의 초연결 경험(The Next Hyper-Connected Experience)’을 제공한다는 차세대 6G 비전을 제시하며, 5G에 이어 6G 시대 주도에 나섰다. 차세대 통신 기술 비전 담은 ‘6G 백서’ 공개..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160조 투자해 일자리 190만개 만든다. [내부링크]

정부가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총 160조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개를 만들기로 했다. 14일 발표한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과 그린 뉴딜을 양대축으로 10대 과제를 선정해 추진되며, 고용사회망 강화도 함께 이..

장기1주택 보유자 ·고령자, 종부세 인상 효과 크지 않아(사실은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장기 1주택자 종부세 인상 효과 세금폭탄인가 아닌가? 이와 관련하여 기획재정부가 사례를 들어 설명 자료를 배포하였습니다. 1. 종합부동산세 인상이 세금폭탄인지? ① 고가 1주택 소유자   가정 ㅇ ..

한국, 전세계 전자정부발전지수 2위·온라인참여지수 공동 1위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2020년도 UN 전자정부평가에서 193개 회원국 중 전자정부발전지수 2위(1위 덴마크), 온라인참여지수 공동 1위(한국, 미국, 에스토니아)를 기록했다. 행정안전부는 국제연합(UN)이 지난 10일 10시(한국..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에게 '숲'을 선물합니다.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와 산림청이 공동으로 감염병 전담병원 소속 코로나19 대응 인력에게 숲 치유 지원을 추진한다. 대상은 어려운 환경에서 격무에 시달리는 감염병 전담병원 소속 의료진 및 가족 ..

세계를 재패한 대한민국 기업들 모음집 [내부링크]

삼성, LG, SK, 현대 유명한 대한민국 기업들이죠 그런데 전세계 점유율 70%이상을 차지하면서 세계 시장을 씹어먹고 있는 대한민국 회사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 소식을 이번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와~! 이 회사가..

가만히, 가만이 뭐가 맞는말? [내부링크]

문득 쓰다보면 헤깔리는 가만히와 가만이 어떤 말이 맞는 걸까요? 국어사전을 보면 '가만히'가 올바른 표현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가만이는? 가만히의 제주 방언이라고 하네요, 앞으로 '가만히'로 잘 써주시..

현대차 품질 불량 관련 근로자 해고 초강수!(올려치기, 내려치기) [내부링크]

현대차는 최근 상습적으로 조기퇴근한 생산직 근로자를 해고했다고 합니다. 품질 논란을 지속시키는 불량 근무자들을 징계하겠다는 방침도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습적인 조기퇴근은 완성차 품질을 낮추..

BJ 박소은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어떤 악플이길래.. [내부링크]

13일 오후 박소은 씨 아프리카TV 계정에 박소은씨 친 동생이 "안녕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 왔습니다. 이 글에서 언니의 사망 소식을 전했습니다. BJ 박소은의 동생은 "상황이 이제야 정리되어 이렇게 글을..

삼성전자 산학협력센터 설립 2년… 혁신 생태계 육성에 박차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반도체 미래 기술과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자 설립한 ‘산학협력센터’가 출범 2주년을 맞았다. 삼성전자는 대학의 연구역량이 반도체 산업의 생태계를 질적으로 성장시키는 기초 토양이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무료지원 대상자를 1900만명으로 확대 [내부링크]

정부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무료지원 대상자를 1900만명으로 확대한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8일 “3차 추경경정예산에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 시 의료자원 ..

13일부터 방역강화 대상국서 입국 외국인 ‘음성 확인서’ 의무화 [내부링크]

13일부터 코로나19 방역강화 대상국가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은 입국 시 출발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발급한 유전자 증폭 검사(PCR) 음성확인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윤태호 중앙..

부탄가스가 폭발 아수라장. 왜 폭발했을까?(부탄가스 폭발 방지) [내부링크]

폭발이 발생한 아파트에 살던 50대 주민은 화상을 입고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가스 폭발로 아파트 유리창 파손되면서 지상에 파편이 튀었지만, 추가 인명 피해는 없는 것..

갤럭시노트20 얼마에 나올까요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가 전작보다 몸 값을 낮춰 나올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얼마에 나올까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수요 침체와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0은 갤..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47% 까지 하락. [내부링크]

한국갤럽이 지난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47%가 긍정 평가했고 44%는 부정 평가했으며 9%는 의견을 유보했다고 밝혔다. 직무 긍정률은..

일본 코로나 확진자 증가수가 예사롭지 않다.(이제 무시할수 없는 수준) [내부링크]

일본에서 11일 383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됐다고 NHK가 보도했다. 일본의 하루 확진자는 9일(355명), 10일(430명)에 이어 사흘째 300~400명대를 기록 중이다. 일본 코로..

정부 휴업과 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수준 특례기간을 오는 9월 말까지 연장 [내부링크]

정부가 휴업과 휴직 수당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수준 특례기간을 오는 9월 말까지로 3개월 연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40여일 간의 노사정 대화의 취지를 존중한 것이다. 코로나19..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여름 특별 행사 실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장마 이후 찾아올 무더위를 앞두고 10일부터 20일까지 한시적으로 ‘무풍에어컨 여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갤러리∙클래식 제품 중 행사 대상 모델을 ..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 발표(다주택 종부세 최고세율 6.0%…단기보유 주택 양도 소득세율 1년 미만 40%→70%로) [내부링크]

정부가 부동산 투기수요를 차단하고 서민과 실수요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취득세를 한꺼번에 인..

맡기다. 맏기다. 무슨 말이 맞을까요? [내부링크]

맡기다 맏기다 무슨 말이 맞을까요? 물건을 맡기다란 표현을 쓸때는 '맡기다'가 맞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맏기다'는 틀린표현이고 없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장기 미보유 차량 말소등록 쉬워집니다. [내부링크]

앞으로 장기 미보유(이하 ‘멸실인정’) 차량에 대한 말소등록 절차가 간소화되어 사전에 차량 압류문제를 해결하지 않더라도 말소등록 신청이 가능해진다. 국민권익위원회는 9일 장기간 실제 보..

정부-현대차 협력해 만든 수소화물차 10대 스위스로 첫 수출 [내부링크]

정부와 현대차가 협력해 만든 중대형 수소화물차가 스위스로 처음 수출됐다. 7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6일 광양항에서 수소화물차의 스위스 수출계약물량(~2025년 1600대) 중 10대가 출항했다. 현대차는..

법정 구속 이란? [내부링크]

'법정구속'은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던 피고인을 실형선고와 함께 재판부가 직권으로 법정에서 구속, 수감하는 제도를 말한다. 검찰에서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없다는 등의 이유로 불구속기소됐던 피고..

삼성전자. 휴대용 UV 살균기 출시! [내부링크]

개인 위생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 삼성전자가 세균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무선충전 자외선(UV) 살균기를 선보였다. 특히 하루에 수십 번 만지게 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위생이 더더욱 중요하..

섹션, 색션 무슨 말이 맞을까요? [내부링크]

섹션, 색션 무슨 말이 맞을까요? 급하게 단어를 쓰다보면 갑자기 헤깔리기 쉬운 말입색니다. 사전을 검색해보면 '섹션'이 맞는 단어라고 합니다. 원문은 영어지만 '섹션'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하네요. 색션은..

삼성전자, 소재 원천기술 또 한 번 결실… ‘미래 반도체’ 앞당긴다 [내부링크]

더 작고, 더 빠르게. 기존 공정에서도 가능하게. 삼성전자가 반도체 신소재 발견으로 ‘꿈의 반도체’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은 최근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공동으로 신소재인 ‘비정질..

12일부터 ‘공적 마스크’ 제도 폐지…시장공급 체계로 전환 [내부링크]

‘공적 마스크’ 제도가 오는 12일부터 폐지되고 시장공급체계로 전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현행 공적 마스크 공급 체계를 ‘시장형 수급관리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새로운 긴급수급조정..

지방세 미환급금 ‘위택스’ 통해 찾아가세요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7일부터 위택스를 통해 납세자가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

부산·울산·충남 등 3차 규제자유특구 7곳 신규 지정 [내부링크]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의료·비대면 분야와 수소 등 신에너지 분야에서의 혁신의 실험장 역할을 할 규제자유특구가 지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규제자유특구위원회에..

‘으뜸효율 가전제품’사면 10% 환급…의류건조기 추가 [내부링크]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10% 환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여기에 건조기도 드디어 포함된다고 합니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경제에 활력을 높이..

코로나19 공기로도 전염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 [내부링크]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5일(현지시간) 전 세계 32개국 과학자 239명이 세계보건기구(WHO)에 공개서한을 보내 코로나19의 공기감염 가능성을 제시하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수정하라고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NYT..

100년 대한민국 항공역사 기록 ‘국립항공박물관’ 7월 5일 개관 [내부링크]

100년 우리 항공 분야의 생생한 역사가 기록된 ‘국립항공박물관’이 문을 연다. 국토교통부는 산하 특별법인으로 설립된 국립항공박물관이 2015년 건립계획 수립 이후 6년간의 준비 끝에 5일 개관한..

치매안심센터, 주소지 관계없이 어디서나 이용가능해진다.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어르신과 자녀들이 현재 거주하시는 곳이라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이 있는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2017년 9월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이후 치매 관련 통합(원..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구분·시행…확산 정도 따라 전환 [내부링크]

정부는 각종 거리두기의 명칭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통일하고 코로나19의 확산 정도에 따라 1∼3단계로 구분해 시행하기로 했다. 현재의 ‘생활속 거리두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1명의 환자가 10일만에 200명…급속 확산될 수 있어”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3일 방문판매 관련 전파관계도를 언급하며 “1명의 환자로 시작했으나 불과 열흘 만에 200명이 넘어가는 규모로 급속하게 확산될 수 있다는 사..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이 지원한 UNIST 이준희 교수, 반도체 집적도 1,000배 향상 가능한 원리 제시 [내부링크]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이 지원한 UNIST(울산과학기술원)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이준희 교수 연구팀이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의 집적도를 1,000배 이상 향상 시킬 수 있는 이론과 소재를 발표했..

7월 한달간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급식소 합동 위생점검 실시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7월 한 달 동안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운영하는 급식소를 대상으로 관계부처 합동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감염 발생과 여름철 기온상승 등으로 면역력이..

매월 10만원 저축하면 3년 뒤 1440만원! 청년저축계좌 모집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오는 17일까지 청년저축계좌를 신청·접수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1차 모집 결과, 가입요건을 충족하는 3384명의 청년이 선정돼 목돈마련의 기회를 갖게 됐다. 청년저축계좌 가입 대상은 만..

2020년 1분기 전세계 전기차 시장 top5 [내부링크]

2019년을 기점으로 폭발하는 듯 했던 전기자동차 시점장이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옂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독주가 예상 되었던 2020년 전기차 시장은 다른..

삼성전자, 美 LA 미식축구 경기장에 초대형 LED 사이니지 설치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미국 프로풋볼(NFL)팀 ‘LA 램즈(Rams)’와 ‘LA 차저스(Chargers)’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홈경기장인 ‘소파이 경기장(SoFi Stadium)’에 LED 사이니지를 활용한 초대형 스크린을 공급했다. 특히 경..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연기에 주가 폭락 [내부링크]

미국 제1의 코로나19 백신 3상 예정 업체 모더나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이 연기됐다는 보도가 나오자마자 모더나 주가는 장중 한 때 9% 이상 폭락했습니다. 2일(현지시간)..

제정신, 재정신? 맞는 표현은? [내부링크]

너는 제정신이니? 재정신이니? 제정신, 재정신 무심코 쓰다보면 갑자기 헤깔리는 단어죠. 올바른 표기법은 '제정신'이 맞다고 합니다. 재정신은 틀린 표현~!

SK하이닉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고속 D램 ‘HBM2E’ 본격 양산 [내부링크]

SK하이닉스가 초고속 D램인 ‘HBM2E’의 본격 양산에 들어갔다. 지난해 8월 HBM2E 개발 이후 10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SK하이닉스의 HBM2E는 초당 3.6 기가비트(Gbps)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1,024개..

폭발, 폭팔 어떤게 맞는 표현? [내부링크]

폭발하다와 폭팔하다. 어떤 표현이 맞는 표현 일까요? 국어사전을 보면 '폭발하다'라는 표현의 뜻이 나와있습니다. 폭팔은 폭발의 방언이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즉, 폭발이 올바른 표현. 폭팔은 틀린 표현 입..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커스텀 스킨’ 부착 서비스 진행 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에 나만의 특별한 감성을 더할 수 있는 ‘커스텀 스킨(Custom Skin)’ 부착 서비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 커스텀 스킨’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색상·패턴·캐릭터를 인쇄한..

박명수 매니저의 '억대' 연봉이 재조명되었다. [내부링크]

최근 배우 이순재의 매니저 갑질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방송인 박명수 매니저의 과거 '억대' 연봉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박명수의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한경호씨는 지난달 30일 인스타그램에 "박..

현대자동차 포터 캠핑카 출시한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소형 트럭 포터2 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 ‘포레스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발표하였습니다. 오는 6일 국내 출시 예정인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의 개발 및 제작 콘셉트는 ‘움직이는 집’이다. '포레스..

SK 바이오팜 목표주가는? [내부링크]

SK바이오팜이 7월 2일 정식 상장을 하였습니다. 상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경신하며 주식시장을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공모때 부터 '핫이슈' SK바이오팜은 주식 공모 때부터 핫이슈 주식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이 LNG 선 100척을 수주하자 프랑스가 환호했다. [내부링크]

얼마전 카타르로부터 LNG 선 100여척을 수주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냥 좋아 할 수 만은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프랑스가 진정한 승자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LNG 화물창..

[특별기획] 대한민국은 선진국 입니까?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선진국 일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얼마전 한 보도에서는 대한민국의 선진국을 제일 인정하지 못하는 국가가 바로 대한민국이라는 재미있는 기사가 나오기도 하였었는데요 국제적 지표로..

도시가스 요금 1일부터 13.1% 인하 [내부링크]

도시가스 요금이 1일부터 서울시 6월 소매요금 기준으로 평균 13.1% 인하된다. 이번 요금조정은 지난해 7월 요금을 4.5% 인상 한 이후 1년만에 10% 이상 낮추는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국제 유가 하락으..

삼성전자, 업계 최대 용량 낸드플래시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업계 최대 용량의 소비자용 4비트(QLC, Quadruple Level Cell) SATA SSD, ‘870 QVO’를 출시했다. 이번 ‘870 QVO 시리즈’는 8TB(테라바이트)모델과 4TB/2TB/1TB까지 총 4가지 모델로, 6월 30일 한국..

6월 수출 -10%감소에도, 세계 무역 수출 순위 6위로 한단계 상승. [내부링크]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6월 수출 감소율이 3개월만에 -20%대에서 -10%대로 줄었다. 조업일수 영향을 배제한 일평균 수출도 4∼5월보다 개선됐고, 수출 물량도 3개월만에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

렘데시비르 7월 1일 부터 국내 도입 한다.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르’를 1일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3일 렘데시비르 특례수입을 결정했고,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수입자인 길리어..

삼성전자, 14년 연속 글로벌 TV 판매 1위 기념 ‘QLED 보상판매 특별전’ 진행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14년 연속 글로벌 TV 판매 1위를 기념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QLED 보상판매 특별전’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구형 TV를 반납하고 QT80 시리즈 이상 2020..

양심의 자유에 따른 대체복무 제도가 30일부터 시행 [내부링크]

종교적 신앙 등 양심의 자유에 따른 대체복무 제도가 30일부터 시행된다. 병무청은 이날부터 대체역 심사위원회 또는 지방 병무청을 통해 대체역 편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체역 편입..

피크시기 전력공급능력 역대 최고 수준인 1억19만kW를 확보 [내부링크]

무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에 대비해 정부가 역대 최대 전력을 확보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제33회 국무회의에서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을 보고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매점매석 9월까지 단속한다! [내부링크]

마스크와 손 소독제 매점매석 행위에 대한 형사처벌 적용기한이 연장된다. 기획재정부는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2월 5일 시행에 들어가 이달 30일까지였던 마스크 및 손소독제 매점매석 행위 금지 등..

승용차 개소세 인하 올해말까지 연장 한다. [내부링크]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치가 연말까지 연장된다. 기획재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30개 부처의 제도와 법규사항 153건을 소개한 ‘2020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직고용, 청년들 채용기회 박탈했다’, 정부 입장 정리 [내부링크]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900여명의 비정규직 보안검색 요원들을 청원경찰 신분으로 직접 고용하기로 결정하자 일부 언론은 ‘청년 취업사다리 걷어차는 정규직화는 불공정하다’고 주장하는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QLED TV 사면 30만원 환급 받는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은 QLED TV를 28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QT67 시리즈로 43·50·55·65·75·85형 6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기존 크리스탈 UHD TV에 이어, QLED TV로는 처..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13개 개발도상국을 지원 7750만 달러 규모의 사업 승인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에티오피아 등 13개 개발도상국을 지원하기 위해 총 7750만 달러 규모의 사업을 승인했다. 이번 지원으로 K-방역 확산을 통한 우리나라의 보건인력과 기술의 해외 진출은 물론 글..

블랙핑크 유튜브 사상 최단 시간 1억뷰 [내부링크]

28일 오전 2시 23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가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된 지 약 32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다. 이는 유튜브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

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라인업 확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건조 성능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까지 만족하는 9kg 건조기를 26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그랑데 건조기 AI(16kg, 14kg)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초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삼성전자, ‘K칩 시대’ 이끌 반도체 생태계 확장 나섰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중소 협력사의 반도체 설비부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국내 반도체 생태계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협력사-산학-친환경 상생활동을 통해 국내 반도체산업 全분야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우주발사체 핵심부품 외부유출, 책임소재 규명·재발방지 대책 마련한다 [내부링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관리돼야 하는 우주발사체 핵심부품이 별도의 관리 절차 없이 항우연 외부로 유출된 상황에 대해 철저한 원인 분석과 책임소재 규명, 그리고 재발방지를 위한 제..

식중독 예방 3대 방법. 손씻기,익혀먹기,끓여먹기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3대 요령을 공개하며 식재료의 세척과 보관, 조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 병원성대장균 식중독이 특히 많이..

엘레베이터 손 소독제 쓰려다 5살 아이 각막 화상. 알코올이 눈에들어가면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이후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손 소독제를 비치해 놓은 곳이 많습니다. 용기를 직접 누르던 5살 아이에게 소독액이 눈에 그대로 튀면서 각막에 화상을 입은 사고가 났습니다. 손소독제는 알코올이 60~..

G70 부분 변경 모델 이렇게 나온다. [내부링크]

제네시스 막내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실물이 유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80에서 보았던 이중라인 헤드램프가 패밀리룩으로 적용된 모습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각진모습보단 조금 둥..

중국인 던파모바일 할려고 한국인구수만큼 줄섰다고? [내부링크]

넥슨의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이 22일 기준 중국 예약자 4770만명을 넘겼다고 합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약 5200만명)의 90%에 맞먹는 수치입니다. ‘던파 모바일’이 성공적..

명화를 복원한게 아니라 패러디 했나? [내부링크]

스페인에서 성모 마리아를 그린 명화 복제화가 어설픈 복원 작업으로 훼손되면서 미술계를 충격에 빠뜨렸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스페인 발렌시아가 지역의 한 미술품 수집..

화물선 선원들은 2주간 자가격리 대상이 아니다. [내부링크]

러시아 선박에서 무더기 코로나 확진자가 나와서 방역당국과 부산시가 초유의 긴장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부산검역소 등에 따르면 그간 부산항 등 항만을 통해 들어와 선박에서 내린 선원은..

삼성전자, 폴란드 마스크 제조업체 지원하여 생산량 3배 증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 펼치고 있는 스마트공장 지원을 글로벌로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의 생산량을 높여 마스크 수급 원활화에 일조한 데 이어 해외 마스크 제조업체..

게이머를 위한 모니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 [내부링크]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까지. 게임을 목적으로 태어난 기기가 유독 많은 이유는 장비가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 데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게임은 ‘눈’으로 화면 속 정..

도심 한가운데 빌딩이 갑자기 폭포로 변신? [내부링크]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소재 실내수영장의 물탱크가 파손돼 40t 가량의 물폭탄이 떨어지며 갑자기 난데없는 도심속 폭포 빌딩이 탄생하였습니다. 24일 낮 12시25분께 민락동의 한 건물 4층에 위치한 사우나·수영..

SK바이오팜 1억 공모하면 13주 받았다. [내부링크]

올해 기업공개(IPO) 최대어인 SK바이오팜이 역대 공모주 청약 증거금 기록을 경신하며 IPO 시장에 신기록을 작성하였습니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날 마감한 SK바이오팜 공모청약에는 약 31조 8780..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며 즐기는 ‘비대면 여행지’, 7월 1일부터 19일까지 특별 여행주간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안전한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7월 1일부터 19일까지 방역과 안전 중심 특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지자..

코로나19 무증상자 확진 후 10일 경과하면 격리해제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앞으로 코로나19 무증상자는 확진 후 10일이 경과하고, 이 10일 동안 임상증상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 격리해제가 가능해진다. 또 유증상자의 경우에는 발병 후 10일이 경과하고 72시간 동안 해열제 복용 없이 발..

전통시장 주변도로 최대 2시간 주차 허용 한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되는 26일부터 10월 4일 추석 명절(9월 30일~10월 4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전국 490개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주차를 최대 2시간 허용한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소비촉진 운동을 지원..

삼성전자 인덕션 비스포크를 입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전기레인지 ‘올 인덕션’ 신제품을 22일 출시한다. ※ 올(All) 인덕션은 인덕션만으로 구성된 삼성 전기레인지 라인업(이 중 더 플레이트는 별도 운영) 이..

한국과 싱가포르 디지털 통상협정 체결을 추진 [내부링크]

한국과 싱가포르가 디지털 통상협정 체결을 추진한다.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찬춘싱(Chan Chun Sing)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장관은 22일 화상 회의를 통해 한-싱 디지털동반자협정(Korea-Singapo..

키 작은 아이 기준과 자녀 예상키 계산하기 [내부링크]

키 작은 아이’의 기준은 같은 나이와 성별을 가진 어린이의 평균 신장보다 3백 분위 수 미만에 속하는 경우다. 다시 말해 또래 100명 중 키순서가 앞에서 3번째 안에 속하면 저신장에 해당한다. 가족성 저신장,..

코로나시대 믿고 먹는 '안심식당' 늘린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안심식당’이 전국으로 확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지자체의 안심식당 운영 취지와 농식품부가 추진하는 식사문화 개..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재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세계적으로 150여 곳에서 백신이 개발되고 있다. 이중 11곳에서는 이미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50여 곳에서는 올해 안에 임상시험에 들어갈 예정이다. 백신..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 국내 깜깜이 감염자 10만명 이상. [내부링크]

국내에 특별한 증상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앓고 지나간 환자가 10만 명이 넘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진행된 항체 검사를 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라고 합니다...

싸이코지만 괜찮아 시청률 [내부링크]

김수현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싸이코지만 괜찮아 첫회는 6.1%라는 양호한 성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시청률이 오르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삼성전자, 캐나다 이동통신 사업자 ‘텔러스’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캐나다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 ‘텔러스(TELUS)’의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 지난해 12월 캐나다, 2월 미국, 3월 뉴질랜드 등 주요 통신사와의 5G 공급 계약에 이은 네 번째 신규 수주다. 특..

방역당국 “마스크 없이 음식섭취·대화 ‘음식점’ 주의 필요” [내부링크]

앙방역대책본부(이하 ‘방대본’)는 마스크 착용이 어렵고, 밀접한 환경으로 감염전파 위험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음식점에 대한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19일 정..

천안 순천향대학교 병원,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 선정 [내부링크]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 구축사업 공모에 참여한 11개 의료기관을 심사한 결과 중부권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속천안병원이, 영남권에는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이 각각 선정되었다. 감염병 전문병원 구축사업은 대규모..

맥주 골라담기 5캔에 만원. 이제 못산다!(묶음 할인 판매 금지법 시행) [내부링크]

환경부는 지난 18일 유통과 식품업계 등에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의 하위 법령인 ‘제품의 포장재질·포장방법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재포장금지법) 가이드라인을 제시및 발표..

야만적인 중국군 못박힌 몽둥이. 하지만 무덤덤한 인도국민? [내부링크]

BBC가 중국군이 지난 15일 인도군과의 국경 무력 충돌 때 못이 잔뜩 박힌 쇠막대를 휘둘렀을 수 있다는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인도 군사 전문가 아자이 슈클라는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중국군이 인도군을 공격..

아이크래프트는 무슨 회사 인가? [내부링크]

아이크래프트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BTS(방탄소년단) 36년만에 일본 오리콘 차트 1위 달성(마이클 잭슨 이후 처음) [내부링크]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해외 가수로는 36년 만에 일본 오리콘 차트의 상반기 앨범 판매 랭킹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19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공정위, 택배 파손·분실되면 택배회사가 30일 내 우선 배상! [내부링크]

앞으로 택배 파손, 분실시 택배사가 30일 이내 우선 배상해야 한다. 또 사업자는 기본 운임과 품목별 할증운임 정보 등을 의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택배 표준약관을..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도 출시 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세척 성능에 디자인 혁신을 더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12인용 제품(3~5인 가구에 적합)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를..

국가공무원 7급 공채에 PSAT 도입 한다. [내부링크]

공직적격성평가(이하 ‘PSAT’, Public Service Aptitude Test)가 처음 도입되는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1차 필기시험이 내년 6월 이후 하반기에 시행된다. PSAT는 공직자에게 필요한 이해력, 논리적·비판..

경주 스쿨존 사고 운전자 '고의성' 있다! 받게될 형량은? [내부링크]

경북 경주 한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지난달 25일 발생한 교통사고와 관련해 운전자의 ‘고의성’이 있다는 감정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18일 경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카니발 풀 체인지? 외형만 바꿨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미니밴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의 미니밴과 차별화된 자신감을 담아 단단하..

삼성 화웨이 SOS 거절했다. [내부링크]

화웨이의 스마트폰 생산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TSMC 에서 AP 를 공급받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는데요 예상했떤 대로 중국 화웨이가 삼성전자에 스마트폰용 비메모리 반도체의 위탁 생산을 요청했지만..

역할과 역활 무슨차이? [내부링크]

표준어는 ‘역할’입니다. 이는 자기가 마땅히 하여야 할 맡은 바 직책이나 임무를 뜻하는 말로, 원어가 '役割’입니다.역ㅎ 역활은? 역할의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즉, 틀린 단어라는 것 입니다. 앞으로는..

북한은 지금 왜이러나? [내부링크]

코로나로 전세계가 힘든 시점에 북한은 연일 강경한 발언들을 쏟아내면서 대한민국정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북한의 의도는 무엇일까요? 북한의 대남 압박 1) 삐라문제 대북단체의 접경지 삐라 살포를 문..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란? 보유 부동산에 대한 조세 부과의 형평성을 제고하고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켜 지방 재정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며 건전한 국민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 6월부터 시행된 국세 중의 하..

한국 국가경쟁력 세계 23위, 일본보다 높다! [내부링크]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이 매년 평가하는 국가경쟁력 순위에서 우리나라가 지난해보다 5계단 오른 23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1∼2013년에 기록한 최고 순위인 22위에 근접한 수치다. 정부는 국가 경쟁력..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다이슨의 나라 영국 시장서 호평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영국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영국에 무선청소기 ‘제트’ 라인업을 출시한 데 이어 최근 제트의 먼지통을 간편하게 비..

삼성전자, 인텔 최신 칩셋 탑재한 ‘갤럭시 북 S’ 7월 3일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모바일과 PC의 장점을 완벽하게 결합한 ‘갤럭시 북 S(Galaxy Book S)’를 국내에 7월 3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북 S’는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LTE 이동통신, 강력한 성능의 인텔..

공적마스크 18일부터 10매씩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18일부터 공적마스크를 1인당 1주일에 10장까지 살 수 있게 된다. 이달 30일 종료 예정이던 공적마스크 긴급 수급조정조치는 다음달 11일까지 연장되며, 제조사의 공적 마스크 의무공급 비율은 기존 생산량의 60%..

북한 서부전선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내부링크]

북한이 16일 오후 개성공단 지역 일대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는 소식이 전해 졌습니다. 통일부는 이날 "북한이 오후 2시49분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청사를 폭파했다" 고 밝혔습니다. 인근 대성동 주민들..

올해 세번째 매수 사이드카 발동 된 코스피. 매수사이드카란? [내부링크]

16일 코스피·코스닥지수가 장중 4% 넘게 반등하는 가운데 양대 시장에서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매수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매수 사이드카란? 시장 상황이 급변할 경우(매수는 상승할 경우) 프로그램 매..

애플도 폰 더블 만드나? [내부링크]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마이크로소프트(MS)의 서피스 듀오나 네오같은 듀얼 디스플레이 패널 채용 방식으로 만들 전망이라고 합니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의 정보 소식통인 존 프로서의 말을..

2021년 공휴일 64일, 올해보다 3일 적어…추석 5일 황금연휴 [내부링크]

내년 공휴일 수는 올해보다 3일 적은 64일, 주 5일제 근무자 휴일수는 113일로 집계됐다. 가장 긴 연휴는 추석 연휴로 전주 주말부터 연휴 3일을 연결하면 모두 5일을 쉴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5일 202..

삼성전자-방탄소년단(BTS),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출시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력해 ‘갤럭시 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을 선보인다. 공식 출시는 7월 9일이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의 헤이즈 공법이 적용..

화웨이가 문닫으면 삼성전자 스마트폰 얼마나 좋을까? [내부링크]

9월 미국의 새로운 화웨이 제재가 시작된다면 으로 시작한 시리즈 화웨이가 만약에 정말로 스마트폰을 못만들게 된다면 삼성전자는 얼마나 큰 반사이익을 얻게 될까요? 중국에서 점유율이 0%인 삼성전자. 그래도..

삼성전자, 버건디색 에어드레서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에 버건디 색상을 적용한 신모델을 15일 출시한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에어·스팀·건조·청정의 4단계를 거쳐 의류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는 혁신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

모든 업종에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 시행 [내부링크]

고용노동부가 7월 1일부터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특별 지원 고시’의 시행에 따라 모든 업종에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또 사전 노사합의 등을 거쳐 무급휴직 실시 최소 7일전까지 ‘무급휴..

벽 뜯어보니 폐기물이 잔뜩?! [내부링크]

세계일보에서 단독 보도한 내용입니다. 인테리어를 하기위해 벽을 뜯었더니 안에 건축 폐기물들이 한가득 쌓여있었다는 소식입니다. 우리집 벽안에 이런 폐기물들이 쌓여있다는 생각만해도 끔찍하지 않을 수 없는..

온라인에서 동났다는 에르메스 80만원 짜리 슬리퍼 어떻게 생겼나? [내부링크]

얼마전 오픈한 에르메스 온라인 마켓이 핫하죠. 코로나사태로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명품업체들의 언택트 마케팅또한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통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안하던 업체..

골다공증 치료제 '랄록시펜' 코로나바이러스 억제 효과 밝혀져 [내부링크]

골다공증 치료제인 ‘랄록시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 실험은 경기도의 지원아래서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공적마스크 약국 판매 이달에 끝난다. [내부링크]

정부가 다음달부터 보건용 마스크의 공적 공급을 중단하고, 민간에 맡길 방침이라고 합니다. 마스크 수급에 문제가 없다고 정부는 판단한 것 같습니다. 재고가 쌓인다면 공적 공급 체계를 운영할 필요가 없다고..

기면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주간에 잠이 쏟아지는 기면증! 기면증 증상엔 어떤게 있고 어떻게 치료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면증 증상 램수면 행동장애 - 깊이 자던 중 과격한 행동을 보이는 장애 주기성 사지운동 - 자는 도..

LG전자 홈브루로 서울 국제 주류박람회에서 호평! [내부링크]

LG전자는 다양한 가전 제품에 도전을 많이 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도전은 언제나 칭찬받을 일이죠. 이번에 LG전자는 ‘2020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 참가해 ‘LG 홈브루’로 만든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였다고..

삼성이 화웨이와 거래를 못하게 된다면? [내부링크]

삼성이 잘하는 것 두가지를 뽑으라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가 있을 것 입니다. 이 두가지를 화웨이와 거래하지 못하게 된다면 삼성에게는 얼마나 큰 피해가 발생하게 될까요? 실제 작년 매출및 영업이익을 토대로..

지양하다. 지향하다. 뜻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자주 쓰는 단어중에 비슷함으로 인해서 항상 헤깔리는 단어가 있습니다. 지양. 지향. 이 두가지가 바로 그것인데요 그 뜻을 바로 알아볼게요 지양하다 - 안좋은것. 안하는것 더 높은 단계로 오르기 위하여 ..

미국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식품에 선정 된 이것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4대 채소 중의 하나로, 여러 요리에 양념으로 빠져서는 안 되는 중요한 식재료인 마늘은 2002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이다.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 된다. 최대 87% 할인 판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중심의 한국형 세일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강성천 차관 주재로 11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점검회의를 열고 관..

방역당국 “물리적 거리 1m 유지, 코로나19 감염 약 82% 감소”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8일 “사람 간의 물리적 거리를 1m 유지하는 경우에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약 82%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방역..

코로나 2차 대유행 온다.(대부분 국가들 예상) [내부링크]

전세계 주요 국가 중 절반가량은 올 하반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대유행이 발생해 세계 경제가 더블딥(경기침체 후 회복기를 보이다 다시 침체에 빠지는 이중침체)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는..

롯데월드 방문 확진 고3 '가짜 양성', 가짜 양성이란? [내부링크]

롯데월드 방문했었던 고3 코로나 확진자 학생 기억하시죠? 보건 당국이 해당 학생의 코로나 관련 판정을 '가짜 양성'으로 최종 결정 하였다고 합니다. 가짜 양성이 뭔가요? 해당 학생의 최초 코로나 진단 때 나왔..

결백, 침입자의 손익분기점은?(feat 쑥대밭 된 극장가..) [내부링크]

 코로나가 휩쓴 극장가는 처참하기 그지 없는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침입자와 결백의 성적은 어떠할까요? 1. 흥행 성적 칩입자가 37만, 결백이 7만에 가까운 관객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나..

집콕시대 주목받는 가전제품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10일부터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스톱 설치 솔루션’을 실시한다. 원스톱 설치 솔루션은 삼성 식기세척기를 전담하는 협력사의 전문 설치팀이 기존 가구장 철거, 상..

게이머도 반했다! 삼성 QLED TV [내부링크]

게임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게임 플랫폼 중 하나인 콘솔의 인기가 상승함에 따라 TV 또한 게이밍에 꼭 필요한 기기로 자리 잡았다. 삼성 QLED TV는 게이밍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치열한 전장..

5월 자동차 수출 급감 속 전기차는 34개월 연속 증가 ‘역대 최대’ [내부링크]

코로나19 여파로 5월 자동차 수출은 감소했지만 전기차(EV) 수출은 34개월 연속 증가하며 지난달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1일 발표한 ‘5월 자동차 산업 월간 동향’에 따르면 자동차 수출은..

OECD, 회원국 중 한국 올해 경제 성장률이 제일 양호!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1.2%로 하향 조정했다. 마이너스 성장률이지만 주요 20개국(G20)과 OECD 국가 중 성장률 조정 폭과 절대 수준에서 모두 가장 양호한 수..

미연준 2022년까지 제로금리 유지한다! [내부링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0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동결을 발표하였습니다. 연준은 전날부터 이틀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인 연방기금금리(FFR)을 0.00~0.25..

니콜라? 새로나온 콜라인가요?(니콜라가 뭐길래.. 포드 시총을 제쳤나) [내부링크]

얼마전 한화가 투자에 성공하여 2조가까운 잭팟을 터뜨렸다는 기사를 보셨을 겁니다. 한화가 투자한 것은 다름아닌 미국의 '니콜라'라는 회사에 주식을 산 것 입니다. 니콜라가 뭐길래? 니콜라는 창업주인 밀턴..

검찰시민위원회가 뭔가요? [내부링크]

검찰시민위원회(檢察市民委員會)는 대한민국 검찰의 기소독점주의의 폐해를 견제하기 위해 미국의 대배심과 일본 검찰심사회를 참고하여 신설한 위원회이다. 위원회의 결정은 구속력은 없고 권고적 효력만 있다..

법인 차량 왜 구매할까요?(법인 차량 구매 이유, 혜택)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이것저것 세금이 따르게 됩니다. 만약 회사에서 법인차량을 구매하게 된다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법인 차량은 회사에서 꼭 사용하는 경비 목록 중에 하나로 들어가계 됩니다...

편의점 도시락 드론으로 받는다. [내부링크]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주문한 편의점 도시락을 드론을 통해 집에서 받는 시대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제주도 제주시 해안동 GS칼텍스 무수천 주유소에서 ‘드론 활용 유통물류혁신 실증 시연 행..

옥외광고물법 광고주 처벌되나? 노노! 개정안은 확정되지 않음 [내부링크]

얼마전 옥외 불법 광고문 관련하여 광고주 처벌관련 법안이 통과중이라는 기사가 난적이 있었는데요 이에대한 행정안전부의 의견이 정책브리핑을 통해서 발표 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2016. 1. 6. 옥외광고물..

박능후 복지장관 “진단검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리두기’ 참여” [내부링크]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8일 “방역당국의 진단검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거리 두기’ 참여”라고 강조했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햄버거병' 왜 걸리는 건가요?, 햄버거병 증상 [내부링크]

지난해 9월 A(4)양은 경기 평택시에 있는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햄버거 해피 밀 세트를 먹고 2∼3시간 뒤 복통을 느꼈다. 상태가 심각해져 설사에 피가 섞여 나오자 3일 뒤 중환자실에 입원했고, ‘햄버거병’으로..

대장암 원인과 예방 방법. 그리고 제일 중요한 조기 진단(대장내시경) [내부링크]

최근 아주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암이 바로 대장암인데요. 대장암도 초기에는 크게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알아차렸을때는 상당부분 진행되었을 경우가 큰 암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대장내시경과 조기 검..

6월 6일~7일 마스크 공적 판매 수급상황(현재 일일 공적마스크 공급량은) [내부링크]

공공마스크가 전국적으로 공급 되고 있습니다. 6.6일 기준 공정마스크는 일일 어느정도 공급되고 있을까요? 정부의 자료를 참고해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6.6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508만 7천 개이며, 6.7은 총..

북한은 왜 대북전단지에 발끈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북한 통일전선부가 5일 밤 담화를 내고 한국 정부를 향해 2017년으로 남북관계가 퇴보할 수 있다고 경고한 가운데 탈북민단체가 오는 6월25일 100만장의 추가 대북전단을 살포하겠다고 예고하였습니다. 당장에 탈..

GV80 디젤차 엔진 결함 이유 찾았다! 카본 찌꺼기가 근데 한달만에? [내부링크]

현대차가 제네시스 GV80 디젤 차량 출고를 당분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 차에 떨림 증상이 있음을 확인하였고 그원인도 찾았다고 합니다. 이날 기준 제네시스 GV80은 약 1만4,000대가 출고됐으며 이 중 8,000..

국토부, 송파·강남구 일대 실거래 기획조사 실시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5일 송파구·강남구 일대에 대한 실거래 기획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이날 서울시가 발표한 잠실 스포츠·MICE 민간투자사업(이하 잠실 MICE 개발사업) 추진과 관련, 해당사업 영향권..

갑자기 국산 마늘 수출이 500배 증가 한 이유는?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마늘 소비 관련해서 정부가 나선다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국내산 마늘 값 안정을 위해 최대 30억의 예산을 넣어 수급을 안정화 하겠다는 것이었는데요 미중 무역전쟁 덕에 마늘 관련 걱정..

은행서 환전 신청하고 택배로 받는다 [내부링크]

앞으로는 은행이나 환전영업자 외에 항공사·면세점·택배 등 다양한 경로로 환전을 신청하고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은행에서 환전을 신청한 뒤 택배로 외국 돈을 받거나 면세점에서 면세품과 함께 찾는 일 등이..

K-드론시스템 시작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드론 택시·드론 배송의 상용화를 위한 드론 교통관리 체계 도입을 목표로 실증에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3일 강원도 영월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에서 ‘K-드론시스템 대규모 실증 행사 및 민간드론교통관리..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 섭취 조심하세요! A형간염 걸릴수도! [내부링크]

정부가 A형간염 예방을 위해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 섭취 중지를 권고 하였습니다. - 조개젓 섭취 후 A형간염 집단감염 사례 확인 -  2019년 A형간염 환자는 최근 10년 동안 가장 많은 17,598명이..

"너무 많이 죽었다" 스웨덴, 집단면역 실패 인정?(스웨덴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너무 많은 사람이 죽었다” ‘집단면역’ 정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해 온 스웨덴이 사실상 실패를 인정했다고 BBC 등 외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안데르스 텡..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국군 지휘 차량으로 선정, 몇대 공급하나?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대한민국 국군의 지휘 차량으로 설정되었다고 합니다. 쌍용차는 국군 지휘 차량으로 새롭게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의 7월 실전 배치를 위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해양경찰청, 태안 밀입국 관련 해상경계 강화 지시 [내부링크]

태안에서 또 의문의 배한척이 발견되어서 해상 경계에 큰 구멍이 뚤린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었는데요 이에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태안 밀입국 관련 전국 지휘관 화상회의를 열고 해상경계 강화를 지시했다..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해서 휴업했던 가게에요. 다시 문을 열었길래 반가운 마음에 파이(타르트) 2박스 선결제 했어요(이)” “고깃집에서 선결제하니 너무나 큰 선물을 주셨다던 사장님을 보며 그동안 마..

사상최대 23조 수주는 대한민국 조선 기술력이 세계 최고라는 것을 입증해 주었다. [내부링크]

청와대는 4일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이 23조 6000억원 규모의 카타르 LNG선 100척 수주와 관련해 “한국 조선사의 기술력이 세계 최고라는 것을 입증해 주었다”고 평가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

IMID 2020 은 취소 되나? [내부링크]

매년 한국에서 열렸던 IMID 가 코로나 때문에 올해는 취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8월 26~28일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IMID 2020은 취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재용은 왜 또 구속 영장이 청구 되었나? 재판중 아니었나? [내부링크]

검찰이 전격적으로 이재용의 구속 영장을 청구 하였습니다. 법원의 심의 여부에 따라서 또다시 이재용 부회장은 구속 될 위기에 처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재판 중인거 아니었나요? 이번에 검찰이 구속영..

정부 “내가 무증상 감염자일 수 있다는 경각심 필요” [내부링크]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3일 “수도권 주민들께서는 내가 무증상 감염자일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데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란..

중국 매체 G7 참가 한국에 '한국은 경제·외교·정치적으로 세계적 영향력이 크지 않아 자격 없다'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체제의 확장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참여를 요청한 것을 두고 중국 언론이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지난 2일..

종부세 완화가 될까요? [내부링크]

찬성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본인의 공약인 1주택 실소유자의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감면안을 1호 법안으로 3일 발의하였습니다. 배 의원이 입법화하려는 개정안은 주택가격 상승률을 감안해 주택에 대한 과세..

9살 남자아이 학대 받아 심정지 사흘째 아직도 의식불명.. [내부링크]

9살 남자아이를 여행용 가방에 가둬 심정지 상태로 만든 계모가 7시간 넘게 가방 속에 아이를 가둬놓은 것으로 드러나서 충격을 주었었죠. 계모는 처음 여행용 가방에 가뒀다가 아이가 용변을 보자 다른 가방에..

삼성전자, 초여름 더위에 무풍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 6번로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예년보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무풍에어컨 생산라인을 풀..

나트륨의 부작용과 섭취 줄이는 법! [내부링크]

식품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식품 가공 시 맛과 풍미를 좋게하고 식품을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 첨가하는 나트륨. 나트륨은 모든 동물에게 필요한 다량 무기질의 하나로, 체내 삼투압 조절을 통한 신체 평형 유지..

1년내내 여객선 할인 받는 '바다로' 출시!여객 [내부링크]

해양수산부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객선을 이용한 섬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1일부터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의 판매를 시작한다. ‘바다로’는 국내외 만 34세 이하의 젊..

정부, 日 수출규제관련 WTO 에 분쟁 해결 절차로 진행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와 관련해 세계무역기구(WTO) 분쟁 해결 절차를 재개하기로 했다.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2일 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지난해 11월 22일에 잠정 정지했던 일..

서울역 묻지마 폭행사건 용의자 전격 검거! [내부링크]

철도특별사법경찰대(대장 도정석, 이하 철도경찰대)는 지난 5.26(화) 13:50경 공항철도 서울역 1층에서 발생한 ‘묻지마 폭행사건’ 용의자 이모씨(남, 30대)를 6.2(화) 19:15경 용의자 주거지에서 검거하였다고..

미국 인종차별 시위에 갑자기 삼성 QLED TV 등장?(어머 이건 챙겨야돼!) [내부링크]

미국 백인 경찰이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를 과잉진압으로 숨지게 한 사건 이후 미국에서는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위는 날이 갈수록 방화, 약탈 등 범죄 양상을 보이며 폭..

현충일 대체휴무 적용 되나요? [내부링크]

올해 현충일(6월 6일)은 토요일일 입니다. 그렇다면 대체 휴무가 적용 될까요? 안타깝지만 주말이 겹침에도 불구하고 대체공휴일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체공휴일제에 따르면 설날·추석 연휴, 어린이날..

LNG 운반선 100척 싹쓸이 시작되었다.(카타르와의 신뢰, 중국은 망연자실) [내부링크]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 빅3’가 카타르와 사상 최대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선박 건조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QP)은 1일..

맥도날드 바나나에 반하나? [내부링크]

맥도날드는 여름을 앞두고 신선한 1등급 원유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 메뉴 '바나나콘'과 '바나나 오레오 맥플러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바나나콘'은 부드럽고 깊은 맛의 1등급 원유와 입 안에서 달달하게..

내년 최저임금 동결되나? [내부링크]

국내 중소기업 10곳 중 9곳은 경영악화로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을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최근 최저임금 근로자를 고용하는 중소기업 600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

2020년도 에너지 바우처 어떻게 접수하나? [내부링크]

산업통상자원부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에너지에너지바우처 비용을 지원하는 ‘2020년도 에너지바우처 사업’의 신청·접수를 27일부터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바우처 사업은..

150만원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내용 정리 [내부링크]

1일부터 고용보험 사각지대 근로종사자를 대상으로 생계비 150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시작된다. 고용노동부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

유상철 축구감독 '뭉쳐야 찬다'에서 완쾌의지 밝혀 [내부링크]

췌장암 투병 중인 유상철 축구감독이 '뭉쳐야 찬다'로 오랜만에 얼굴을 비췄습니다. 5월 3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무뭉쳐야 찬다'에는 유상철 감독이 출연했다. 유 감독은 지난해 11월 췌장암 4기 투병 사..

26만명 중에 3명, 그 중에 1명 계약포기, 왜?(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내부링크]

청약 경쟁률 26만대 3의 경쟁을 뚫은 ‘10억 로또 아파트’의 당첨자가 드디어 발표 되었죠? 그런데 3명 중 1명이 계약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계약을 포기한 당첨자는 계약금을 마련하지 못한..

화물차 차종 변경 안해도 캠핑용 장비 장착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앞으로 화물차의 차종을 변경하지 않아도 차량 적재함에 캠핑용 장비인 ‘캠퍼’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자동차 튜닝에 관한 규정(고시)’을 개정·시행한다고 27일 밝혔..

쌀국수와 시리얼을 군 장병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내부링크]

내달부터 간식용으로 제공되는 쌀국수와 시리얼을 군 장병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조달청은 6월부터 장병 급식용 쌀국수 및 시리얼의 구매 방식을 ‘단일 계약자가 공급하는 방식’에서 ‘다수공급자..

네이버멤버십 ‘월 4900원’으로 웹툰, 음악이 모두 무료, 거기다 첫달은 무료!! [내부링크]

네이버의 첫 유료회원제 가격이 ‘월 4900원’으로 전격 결정됐다. 주요 경쟁 서비스 대비 ‘반값’ 수준의 파격적인 가격이다. 오는 6월 1일 선보이는 구독형 유료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이..

美, 홍콩 특별지위 박탈 절차 돌입. 이게 내정간섭인가? [내부링크]

미 정부는 중국이 보안법 제정을 강행할 경우 ‘금융허브’인 홍콩에 대한 특별대우를 박탈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홍콩 특별 지위 1992년 제정된 미 홍콩정책법에 따라 홍콩은 중국 본토와 달리 관세 및 투..

삼성전자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등급'을 획득한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 개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등급을 획득한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제품명: S3FV9RR)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이 제품은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Co..

에어컨과 선풍기 동시사용 하면 안된다!?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에어컨은 최소 2시간마다 환기하고 바람세기를 낮춰서 사용하는 등 구체적 생활 지침을 제시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

마스크 5부제 6월부터 폐지…18세 이하 구매수량 3→5개로 [내부링크]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6월 1일부터 요일별 구매 5부제를 폐지한다. 또한 18세 이하 초·중·고 학생 등의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는 등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

닛산·인피니티 완전 철수..노노재팬탓? 노노! [내부링크]

외신은 지난해 9월부터 닛산이 한국시장을 떠난다고 보도했다. 한국닛산은 "철수는 없다"라고 반박했지만 업계는 철수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왔다. 실적 부진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각해졌기 때문이다. 한..

국내 쇠고기 공급 동향 정리(한우가격 왜 올라나?) [내부링크]

최근 한우가격이 많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량이 부족해서 그런 것일까요? 수요가 많아서 그런 것일까요? 농림식품부에서 최근 한우 가격 관련하여 시장 조사한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국내..

기획재정부 “자동차부품산업 5000억 규모 상생특별보증 신설”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급감 및 각국 봉쇄 장기화 등으로 자동차 등 주력업종의 타격이 심화되고 있다”며 “완성차 업계, 정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5000억..

본인 출국금지 여부, 내달부터 온라인으로 확인 하세요! [내부링크]

법무부는 6월 1일부터 본인의 출국금지 여부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 ‘출입국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다. 출국금지 여부를 확인하..

트럼프의 화웨이 9월 제재(삼성의 이해득실 분석) [내부링크]

트럼프가 9월부터 화웨이의 반도체를 끊어버리겠다고 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차단했는데도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 화웨이 인데요 트럼프의 미국에게 아주 미운털이 제대로 박힌 모양입니다. 트럼프는 아예..

코로나 재확산과 국내 증시 영향성 분석 [내부링크]

코스피가 2000을 다시 돌파하면서 증시 회복에 관한 희망이 보인지도 잠시, 5월 28일 확진자가 79명으로 다시 확증하면서 불안한 기운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와 증시 변동에 대해서..

코로나 19 전세계는 아직도 진행중(5.28일 전세계 및 대한민국 현황, 코로나 일간 확진자 최대수) [내부링크]

5.28 대한민국에는 79명의 신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N차감염, 무증상증상자에게 감염등 초반의 감염 경로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확산세를 조금씩 늘여가고 있습니다. 세계 코로나 현황 전세계..

쿠팡, 마켓컬리 택배 제품 코로나로 부터 안전할까요? [내부링크]

쿠팡과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유통업계에 긴장감이 돌고 있습니다. 물류센터를 거쳐 도착하는 택배상자를 통해 전염이 되는 게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불안과 우려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

GSAT 사상 첫 온라인 진행한다. 부정행위 5년간 응시불가! [내부링크]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은 올 상반기 공채와 인턴 서류합격자를 공개하며 이번 GSAT가 온라인으로 치뤄진다. GSAT 일정은 이달 30~31일로 확정됐다. 삼성그룹이 사상 처음으로..

미국 증시, 경제재개 기대감 상승으로 다우지수 2.17%↑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가 26일(현지시간)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각종 제한조치의 완화에 따른 경제 정상화 움직임과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로 2.17% 오르며 마감하였습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

주민번호 뒷자리 지역표시번호 10월부터 폐지 [내부링크]

10월부터 45년만에 주민등록번호 부여체계가 바뀌면서 지역번호를 폐지하고 뒷자리 성별 뒤 6자리에 임의번호를 부여한다. 행정안전부는 이와 같은 내용이 담긴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26일 입법예고한다고..

정부 숙박 할인 쿠폰 '100만개' 지원 관광 내수 살린다! [내부링크]

정부가 국내여행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여행주간 기간을 기존 2주에서 한 달로 늘리고 최대 4만원의 숙박 할인 쿠폰을 100만개 지원하는 등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또 호텔업 세부 업종을 기존 7개에서..

쌉가능 뜻 정리 [내부링크]

쌉가능 이란 말이 최근에 상당히 유행입니다. 처음들었을때 무슨 소리인가 하였는데 그 뜻을 알고나니 저도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쌉가능이란? 쌉가능이란 말을 넉넉히 충분하게 가능하다 라는 의미로 받아..

삼성전자, 심전도(ECG) 측정 앱 허가 취득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심전도(Electrocardiogram, ECG) 측정 앱을 21일 허가(Software as a Medical Device) 받았다. 이번 식약처의 허가 조치로 사용자는 지난 4월 혈압 측정 앱 허가를 받은..

2020 여의도 불꽃 축제 취소 결정! [내부링크]

25일 한화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선제적, 예방적 차원에서 감염병을 예방하는 국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축제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된 이래 서울세계불..

"공적 마스크 200만 장 어디로?", 마스크 관리 감독 부서인 식약처는 모르겠다고?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구하는 게 어려워지자 정부는 두 달 전 공적 마스크 제도를 마스크를 관리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청와대가 최근 이 공적 마스크가 제대로 생산되고 유통됐는지 따져봤더니, 2백만 장 정도..

한국, K-방역 모델 IAEA에 코로나 대응 노하우 공유하기로 해. [내부링크]

K-방역모델이 세계표준이 됨에 따라 정부가 대응 노하우를 국제원자력기구(IAEA)에 공유하고 그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IAEA에 총 30..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4가지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식이섬유. 식이섬유란 신체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난소화성 고분자 섬유 성분을 말하는데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떤 음식에 풍부한지 알아본다. 식이섬유의..

스타벅스 300잔 주문은 왜 이슈가 되었나?(스타벅스 서머레이디백) [내부링크]

스타벅스는 지난 21일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큰 이슈를 끌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여름 프리퀀시 상품은 ‘서머 체어’와 ‘서머 레디백’이다. 특히 작은 캐리어 모양의..

천안함 5.24 대북 조치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5.25 조치란? 이명박정부 시절인 2010년 3월 26일 북한이 저지른 천안함 폭침사건에 대한 대응으로 같은 해 5월 24일 정부가 내놓은 대북 제재조치. 개성공단과 금강산 제외 방북 불허, 남북 교역 중단, 대북 신..

북한 중앙군사위 핵전쟁 억제력 강화·전략무력 운영방침 밝혀, 핵전쟁 억제략 강화란?(핵 억제력) [내부링크]

북한의 기정은 국방위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국가무력 건설과 발전의 총적 요구에 따라 나라의 핵전쟁 억제력을 한층 강화하고 전략 무력을 고도의 격동 상태에서 운영하기 위한 새로운 방침들이 제시됐다"고 전..

삼성전자 밖에서보는 더 테라스 TV 공개(밝은 야외에서도 걱정없이 TV 시청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한낮에도 선..

대상포진 증상 과 진단, 치료방법(갑자기 찾아온 통증이면 대상포진 의심해야) [내부링크]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란 피부에 통증과 함께 발진, 수포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앞선 L씨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수두에 걸렸거나 수두 예방..

이태원 코로나 전파지는 어디인가?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22일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미국이나 유럽의 입국자로 전파가 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 본부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법무부, 자가격리 위반 외국인 5명 출국 조치 [내부링크]

법무부가 코로나19와 관련해 방역당국의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외국인 5명을 출국 조치했다. 또 입국 후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했으나 위반행위의 고의성, 중대성 및 감염병 전파가능성이 비교적 낮은 외국인 9..

구하라 법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구하라씨의 오빠는 구하라법 제정을 위해 국회에 입법청원을 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자녀에 대한 양육의무를 다하지 않은 부모도 자녀가 먼저 사망할 경우 특별한..

삼성전자 평택에도 EUV 전용 라인 짓는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EUV(Extreme Ultra Violet, 극자외선) 기반 최첨단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평택캠퍼스에 파운드리 생산 시설을 구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EUV 전용 화성 ‘V1 라인’ 가동에 이..

불면증 치료법, 예방법, 원인에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 불면증은 특정 이유로 인해 발생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상황과 스트레스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병한다. 대표적인 수면장애 질병인 불면증의 원인과 예방..

심근경색 이란?(원인, 증상, 예방위한 식습관) [내부링크]

평소 건강해 보이던 사람이 돌연사하는 경우를 뉴스 기사로 접해보신 적 있으시죠? 이런 경우 사인이 ‘심근경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급성으로 일어난 경우 사망률이 높아 더 무서운 병이 바로 심근경색..

혼인기간 관계없이 만6세 이하 자녀 있으면 신혼희망타운 분양받는다 [내부링크]

앞으로는 혼인기간에 상관없이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으면 신혼희망타운을 분양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에 제공되는 전용 대출상품의 금리가 낮아진다. 국토교통부는 신혼희망..

"다소 과한 우려", 청와대 민식이법 개정 없다! [내부링크]

청와대가 스쿨존 내 교통사고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일명 '민식이법' 개정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했습니다. 답변자로 나선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20일 오후 청와대 소셜 라..

삼성전자, DSLR 수준의 초고속 자동초점 성능 가진 모바일 이미지센서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DSLR 수준의 초고속 자동초점 기능을 지원하는 1.2μm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기반의 5천만화소 모바일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1’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GN1’에 최초..

주류 규제 대폭 개선된다. 이제 맥주,소주 택배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앞으로 주류 제조면허를 보유한 업체는 타사 제조시설을 이용해 주류를 위탁제조(OEM) 할 수 있게 된다. 또 내년부터 주류 제조자·수입업자가 도매·소매업자에게 주류를 판매할 때 ‘택배’를 통해 운반하는 것..

코로나 백신 1상 임상 실험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모더나' [내부링크]

미국 바이오기업인 '모더나'(Modern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18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모..

갤럭시 Z 플립 ‘하이드어웨이 힌지’ 기술 해부 [내부링크]

모바일 기술의 한계를 넘어선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은 폴더블 카테고리를 새롭게 그려나가고 있다. 완전히 접히고, 완전히 펼쳐지는 단순한 폴딩 경험을 넘어 여러 각도로 펼쳐 세울 수..

특고·자영업자 150만원 긴급지원금 내달 1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소득·매출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 등에게 1인당 150만원씩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18일부터 오프라인 신청 개시…5부제 적용 [내부링크]

18일부터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방문 접수를 시작한다. 또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용·체크카드에 충전을 받지 못한 시민도 이날부터 카드사와 연..

삼성, SK하이닉스 화웨이 반도체 수출길 막히나? [내부링크]

미 상무부는 지난 15일 미국의 기술과 장비를 활용한 외국 반도체 제조업체는 미국의 허가(라이선스) 없이 화웨이에 반도체를 공급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의 수출 규제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발표..

놀면뭐하니? 시청률 분석(1일 1깡. 비의 시청률 나'비' 효과는 있었을까?) [내부링크]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채현석, 장우성)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냐?”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프로그램 입니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 와 유..

부부의 세계 결말. 그리고 새역사를 쓴 시청률! [내부링크]

16일 오후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극본 주현 연출 모완일)가 대망의 막을 내렸습니다. 최고의 화제 드라마 부부의 세계 결말은 어떠하였을까요? 결말 요약 이태오는 여다경에게 버림을 받은 후 폐..

2PM 우리집 준호(또다른 떡상 어른 섹시돌, 우리집 M/V 링크첨부) [내부링크]

최근 비의 1일 1깡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시기에 떡상한 섹시돌 이 있었으니 바로 2PM 입니다. 그들의 노래중에서도 5년 전에 발매한 '우리집'이란 곡이 유튜브안에서 조회수가 떡상을 기..

현대자동차는 다 계획이 있었다.(세계 전기차 시장 재패 계획)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시작 된 세계 전기자동차 패권 다툼! 이곳에 현대자동차가 세계에서 4번째로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소식입니다. 전기차는 이제 생소한 제품이 아닙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운송 수단이 되었..

긴급재난지원금 어디에서 쓸 수 있나요?(사용기한, 지역별 사용처, 지역사랑상품권은 유효기간 5년) [내부링크]

우선 긴급재난지원금은 본인이 거주하는 광역지자체 안에서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민이라면 서울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업종 동네시장, 중소형 마트나 농협하나로마트에..

온라인 개학 후유증. VDT 증후군 자가 진단법. [내부링크]

코로나의 여파로 온라인 개학을 하면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떄문에 VDT 후유증을 호소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증상과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홍남기 "공공부문 중심 일자리 156만개 공급"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 대응을 위해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일자리 156만개를 만들어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보류됐던 노인일자리 등 약 60여만개 일자리는 비대면·야외작업으로 전환하고, 청년·..

세계 최고령 코로나 확진자, 완치자는? [내부링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최고령인 104세 최모 할머니가 입원 두 달여 만에 완치되어 15일에 퇴원 하셨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금껏 알려진 세계에서 최고령 코로나 확진 및 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오프라인 신청 그리고 사용기한은? [내부링크]

 신청 전 확인하세요! - 신청 가능 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신청 가능 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월 11일) 1, 6 (5..

긴급재난지원금, 이사한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 [내부링크]

 3월 29일(일) 이후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를 한 국민들도 이사한 지역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주민등록표상 주소지가 타 광역자치단체로 변경되는 경..

전세계 인구, 세계 국가수 그리고 전세계 코로나 사망자 수 [내부링크]

세계 인구수 : 77억 9479만명 코로나 확진자수 : 4백 48만 4천명  ----> 전세계 인구의 0.057% 가 감염 코로나 사망자수 : 30만 3천명 ----> 전세계 인구의 0.0038% 가 사망 세계 국가수 : 249개국(국제 표준화..

이태원 코로나 집단감염. 중국은 또 훈수질! [내부링크]

중국 글로벌타임스는 한국의 이태원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평가하는 글을 실었습니다. 14일 베이징대의 보건 전문가인 저우즈쥔의 발언을 인용해 “바, 클럽, 영화관 같은 오락 시설은 보통 사람이 밀집하고..

트럼프의 대중 보복(국교단절)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 대응 관련 중국의 대처에 상당히 실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폭탄 발언까지 하였는데요 무역 보복을 한단계 넘어서 모든 관계를 끊는다. 미중 수교를 철회하겠다는 식의 발언..

[포토뉴스] 이수진(이동국 부인) 과거 미모 화제 [내부링크]

이동국의 배우자 이수진씨의 과거 미모가 화제입니다. 최근 이동국 선수는 K리그 시즌 첫골을 기록하기도 하였는데요, 노력과 실력만큼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고사총이 어떻게 생긴 건가요?(고사총 제원, 고사총 사진) [내부링크]

북한이 현영철 인민무력부장 총살에 사용되기도한 고사총은 옛 소련에서 개발한 14.5mm ZPU 중기관총 여러 정을 묶어 제작한 대공화기다. 1949년에 소련군에 실전에 배치돼 이후 한국전쟁과 베트남전쟁 때도 사용..

오마이베이비 등장인물 및 내용 [내부링크]

소개 결혼은 건너뛰고 아이만 낳고 싶은 솔직당당 육아지 기자 장하리와 뒤늦게 그녀의 눈에 포착된 세 남자의 과속필수 로맨스 등장인 방영시간 매주 수목 10시 50분 TVN

삼성, 현대 손잡았다. 그동안 왜 협력이 없었을까?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만났습니다. 이 부회장과 정 수석부회장의 단독 회동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전기차(EV) 배터리 협력 방안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동안 현..

삼성전자 100만원 싼 폴더블 라이트폰 출시하나?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 라이트 버전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개발자 포럼 XDA 개발자 필진 맥스웨인 바흐는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서 해당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참고로 그는 갤럭시 S20 출시 전에도 사양을 먼..

경찰은 이태원 방문자 어떻게 알아낼까? [내부링크]

이태원 코로나 가 발생한 클럽이라던가, 찜질방 같은 경우에는 신천지 종교와는 다르게 카드도 잘 사용하지않고, 기입한 신원도 가짜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경찰이 신원 파악에 상당히 에로사항을 겪고 있는 상태..

코로나 무증상 증상(무증상 어떻게 확인 가능할까?) [내부링크]

최근 이태원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조용한전파차, 무증상 증상과 관련하여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무증상 증상? 무증상 증상이라는 것이 사실 말이 앞뒤가 안맞는 단어입니다. 무증상이 증상이 있을..

실외기 1대로 에어컨 3대 작동한다(삼성 무풍에어컨 멀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실외기 1대로 최대 3대의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는 ‘무풍에어컨 멀티’ 라인업에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벽걸이 와이드를 추가해 무풍에어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한층 넓힌다. 최근 방마다 에..

1일 1깡 이 무슨 뜻인가요? [내부링크]

인터넷 상에서 밈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노래에서 후크라는 부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슷한 컨텐츠를 계속 생산하고 소비하면서 유행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밈'의..

등교 연기 아직은 계획 없다는 정부 [내부링크]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발표 하였습니다. “아직 역학조사 초기 단계여서 이태원 클럽 감염 영향의 판단에 한계가 있다. 학생들의..

고용보험이란? 전국민고용보험 보험료는? [내부링크]

고용보험이란? 근로자가 실직했을 때 실직근로자와 가족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실직자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사회보장제도의 일종으로, 국민건강보험ㆍ국민연금ㆍ산업재해보상보험과 함께 4대 사회보험을..

부부의세계 14회 시청률 자체 최고시청률 갱신(기존 비지상파 최고시청률) [내부링크]

유약하게 흔들리는 이태오는 2년 전에서 한 걸음도 나아지지 않았다. 그리고 간신히 붙들고 있던 여다경의 세계는 무너졌다. 마치 과거의 지선우가 그랬듯, 여다경이 배신과 불신 앞에 선 것. 과연 이들의 선택이..

청주 방사광가속기 조감도 공개발표(방사광 가속기란?) [내부링크]

충청북도 방사광가속기 기본계획을 수립한 이주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대형연구시설기획단장은 9일 오창 방사광가속기의 이름은 '오아시스(OASIS)'로 정했다고 밝히고 원형 저장링에 둘러 쌓인 공간을 태극문..

강경화 외교장관 그리스로부터 코로나19 대응 칭찬 받아 [내부링크]

강경화 외교장관은 5.8.(금) 오후「니코스 덴디아스 (Nikos Dendias)」그리스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동인과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관련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덴디아스 장관은 우..

4월 자동차 판매량 1위부터 10위 [내부링크]

4월 자동차 판매량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산차 터줏대감인 그랜저가 1만 5000대를 판매하여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대기 기간만 수개월이라는 신형 쏘렌토가 9207대를 판매하며 인기를 증..

삼성전자 펫케어 전용 공기청정기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펫케어(Pet Care) 전용 공기청정기를 4일 출시한다. 삼성 펫케어 공기청정기 라인업은 삼성 독자의 전문 필터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말끔히 제거해..

휴양림 숙박·야영장도 다시 문연다…13일부터 운영 재개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이 중단된 국립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이 단계적으로 다시 문을 연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오는 13일부터 휴양림 내 일부 객실과 야영시설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13일부터 이..

5월 달라지는 정부정책(종합소득세 신고, 코로나, 근로장려금) [내부링크]

5월부터 달라지는 정부 정책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로나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 코로나19 완전히 종식될 때 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 시작(5.6~) 2. 종합소득세 신고 “세무서 직접 방문 말..

삼시세끼 어촌편5 시청률 분석(vs 나혼자 산다) [내부링크]

다시돌아온 삼시세끼 어촌편!! 첫회부터 화제가 되었었죠 시청률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회 9.3% 로 산뜻하게 출발해서 2회 9.8%로 1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동일 예능과..

삼성전자 생활가전 미국시장 점유율 1위 의미 분석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최대 생활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장 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

행정명령이란 무엇인가요? 어길시에는? [내부링크]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17개 시·도, 행정안전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간 영상회의를 진행하고 이 같은 내용의 행정명령을 내리기로 결정했다고 밝..

티맥스소프트는 무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인가요? [내부링크]

티맥스 소프트웨어는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입니다. 간단하게 어떠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들웨어란?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서로 다른 기종의 하드웨어나 프로토콜..

동물의 숲 인기.일본 불매운동 잊은건가? 과도한 간섭인가? [내부링크]

닌텐도의 신작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숲')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특수로 한국에서 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동숲'의 인기에 대해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타격을 받..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 좋은 비트즙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이 오면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하죠, 그래서 미리 예방이 최선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레드비트' 입니다. 레드비트..

이재용 부회장 입장문 전문 [내부링크]

오늘의 삼성은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국민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때로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실망을 안겨드리고 심..

'나트라케어' 성분 허위 신고로 적발!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수입 생리대 ‘나트라케어’에 사용된 접착제 성분을 허위로 품목신고한 후 거짓 광고한 의약외품 수입·판매자 A씨를「약사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하..

대장내시경 장 세척제. 이제 도전 한번 해볼까? [내부링크]

한국콜마가 대장내시경 전에 먹는 장 세척제(정결제) 용량을 기존 제품보다 30% 이상 줄인 개량신약을 공동 개발했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한국콜마는 건강약품과 개발한 대장내시경용 장 정결제 ‘이지프렙1.38산..

삼성전자 포터블 인덕션 출시(iF 디자인어워드 수상)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 1구 모델을 6일 새롭게 출시한다. 작년 10월 2구 모델로 첫선을 보인 더 플레이트는 별도 설치가 필요 없고 이동이 간편하며, 감각적인 디자인 등을 갖춰..

두산 중공업 가스터빈으로 부활 신호탈 쏘아올리나? [내부링크]

최근 두산중공업이 8000억원을 추가로 지원 받으면서 5월 도래하는 BW 상환을 막게 됐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이 정부로부터 총 2조4000억원을 지원 받으며 유동성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두산중공업..

고성 산불. 양간지풍의 영향(양간지풍이란?) [내부링크]

강원도 산불이 매년 심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발생한 고성 산불은 양간지풍의 영향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양간지풍이란 무슨 뜻인가요? 봄철 이동성 고기압에 의해 영서지방에서 영동지방으로..

현대차그룹 디자인 수장 동케볼커, 일신상 이유로 사임 [내부링크]

제네시스 브랜드에 합류한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현대차 그룹을 떠난다고 합니다. 2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동커볼케 디자인 담당 부사장이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고 밝혔습니다. 동커볼케는 어떤 사람인가..

다우지수 2.5%급락. 얼마나 떨어졌나? [내부링크]

1일(미 동부 시각)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622.03포인트(2.55%) 급락한 23,723.69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81.72포인트(2.81%)..

갤럭시S20 보조지원금 대폭 올린다!(갤럭시S20 판매량)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량이 신통치 않습니다. 코로나 여파가 상당히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이번에 통신사와 제조사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공시 지원금이 일제히..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문화시설 운영을 부분적으로 재개한다. [내부링크]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문화시설 운영을 부분적으로 재개한다. 정부는 연휴가 끝나는 오는 6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등 박물관과 미술관, 도서관의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재개..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최대 생활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최대 생활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전년 동기 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청률 분석!(성공인가? 실패인가?) [내부링크]

신원호 PD 의 야심작 슬기로운 의사생활. 최근 화제의 드라마중에 하나이지요? 신원호표 착한 이야기로 새롭게 시작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성적은 어떻게 나오고 있을까요? 최근 시청률을 보면 12%를 보이고..

B-1B, 떴다!(죽음의 백조) feat. B1-B 제원 [내부링크]

김정은의 건강 이상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시기에 미국 전략폭격기 B-1B 랜서 4대가 2대씩 편대를 이뤄 미국 텍사스 다이스 공군기지를 출발, 일본 오키나와 인근 동중국해를 거쳐 괌으로 비행했다고 합니다. 지..

세계 지하철 순위 TOP10(한국의 순위는? 미국이 극찬한 지하철) [내부링크]

가장 대중적이면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바로 '지하철'이죠? 대한민국의 지하철 수준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시설과 환경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외국인들이 보는 한국의 지하철은 어떤 느낌일..

한국 코로나 확진자 순위 알아봅시다(20.04.30) [내부링크]

2020년 4월 30일 기준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는는 320만명가까지 올라간 상태입니다. 대한민국의 인천광역시 인구수와 맞먹을 정도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확진자 수는 몇위 일까요?..

코로나19 막는 든든한 방패 K방역모델,전세계와 공유한다.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pandemic) 국면에서 국내 확산을 성공적으로 차단한우리나라의 방역체계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우리의 다양한 감염병 대응 모범사례를 국제사회와 공유해..

에어컨 속까지 청소하는 방법(feat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내부링크]

올해는 폭염이 더 심해질꺼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만큼 에어컨이 집에서 더 많이 사용되어지게 될 것 같은데요. 에어컨은 항상 내부 청소를 신경써주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삼성전자의 무..

삼성 정수기 냉장고 출시한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정수기를 탑재한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를 28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수도와 연결된 정수기를 냉장고 내부에 두어 관리하기 쉽고,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깨끗한 물과 얼음을 편리하게 이용할..

황금연휴기간 제주도 입도 발열체크 강화한다. [내부링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제주도 여행지의 방역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30일부터 제주공항에서는 발열자 기준을 37.3도로 낮춰 검역을 강화하고, 선별..

LG전자 스마트폰 20분기 연속 적자. [내부링크]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이 20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 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가 1분기 매출 9천986억원, 영업손..

한국인의 행복하기 살기 위한 조건 1위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보건사회연구원의 '한국인의 행복과 삶의 질에 관한 종합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5월 8일부터 6월 13일까지 만 19∼80세 5천20명을 대상으로 한 행복하기 위한 조건 조사결과를 발표 하였습니다. 어떤 조..

삼성전자 무풍에어콘 '겨울왕국2' 콜라보레이션 2020대 한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Frozen II)’의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겨울왕국 2 에디션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제품은 2,020대 한정으로 27일부터 삼..

울산 교사 파면 청원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교사 파면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울산의 초등학교 1학년 아이에게 팬티 빨기 숙제 내고, 학생 사진에 '섹시 팬티' '공주님 수줍게 클리어' '매력적이고 섹시한 '이라고 성희롱한 남교사를 파면해 주세요'..

일본. 한국산 키트 성능 검증 돼야 수출 받을 수 있다!(라이브파이낸셜 일본에 진단 키트 수출 타진중?) [내부링크]

한국과 일본은 공식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입 문제를 논의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와중에 어제 일본에서 "한국이 지원을 해주더라도 먼저 성능검사가 필요하다"는 보건당국의 입장이 보도됐습니다...

STD 검사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부부의 세계'에서 남편의 바람 증거로 등장한 STD(sexually transmitted disease) 검사도 덩달아 관심을 끌고 있다. STD 검사는? 성매개병, 성병. 성행위를 통해 감염되는 질환을 일컫는 말로, 성기클라미디..

대한민국 인구절벽 심각. OECD중 출산율 꼴찌 [내부링크]

28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우리나라 인구가 역대 처음으로 4개월 연속 자연 감소했다. 출생아 수는 갈수록 줄고 반대로 사망자 수는 지속적으로 늘면서 연간 기준으로도 인구가..

LG 벨벳 출시가격은?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LG가 야심차게 준비한 벨벳! LG오늘 그 자세한 스펙이 공개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일전에 이미 공개가 되었는데요. 전작보다 뺴어난 디자인에 호평이 많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디자인과..

갤럭시 A51 5G 5월 7일 국내 출시 확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A51 5G’를 5월 7일 국내에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선택의 폭을 넓힌다. ‘갤럭시 A51 5G’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영 프리미엄 5G 모델로 강력한 쿼드 카메라와 6.5형의 대화면 인피니티-O 디..

근로 장려금 신청 자격은? [내부링크]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에게 2020 자녀·근로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라고 합니다.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

전국민 재난 지원금 3개월 안에 신청안하면 자동 기부라구요?(의제 기부금이란) [내부링크]

모든 국민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주기 위한 추경안을 여야가 모레(29일) 처리하기로 합의하였다고 합니다. 예정대로 국회에서 통과되면, 다음 달 13일부터 4인 가구당 1백만 원씩 받게 된다고 합니다. 여야가 추..

리히텐슈타인 '생체팔찌'실험, 코로나 조기에 감지한다고? [내부링크]

유럽의 작은 나라 리히텐슈타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조기 감지를 위해 ‘생체 팔찌’ 실험에 들어갔다고 스위스 공영 SRF가 27일(현지시간) 보도하였습니다. 이 팔찌는 체온과 맥박, 호흡..

스타벅스에 삼성전자 사이니지 들어간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앞으로 국내에 들어서는 모든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단독 공급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아웃도어 ..

민식이법 장본인 금고 2년형 선고받았다.(금고형 이란) [내부링크]

어린이 교통사고 가해자의 처벌을 강화하는 ‘민식이법’ 시초가 된 40대 남성에게 금고형이 선고되었다고 합니다. 금고형이란? 자유형(自由刑, 범인의 신체적인 자유를 박탈하는 형벌)의 일종으로, 형무소에 가..

화양연화 시청률 분석(하이바이마마 시청률과 비교) [내부링크]

이번에 하이바이마마의 후속작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화양연화의 첫주말 시청률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양연화 시청률 4~5% 대의 첫주말 시청률을 기록 하였습니다. 2. 전작인..

삼성전자 매출 vs LG전자 매출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전자기업의 양대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 이 두 회사의 매출을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2019년 각각 두 회사의 매출은 어느정도의 규모일까요? 1. 삼성전자 2019년 기준 230조원을 벌..

갤럭시A31 출시 사전예약 실시(A31 경쟁모델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한 차원 진화한 쿼드 카메라와 대A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갤럭시 A31(Galaxy A31)’ 사전 판매를 27일 시작한다. ‘갤럭시 A31’은 접사까지 지원하는 쿼드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한국인의 식생활에 최적화된 성능과 위생, 사용 편리성을 갖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26일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삼성전자는 작년에 출시돼 슬림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8인용은 물론 1..

무급휴직자 150만원 받는다.(무급 휴직 신속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고용 충격에 대응해 정부가 내놓은 대규모 '고용안정 패키지'가 곧 시행된다. 26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정부가 발표한 고용안정 패키지의 '무급휴직 신..

더킹 영원의 군주 시청률(부부의 세계 시청률 최고 경신) [내부링크]

이민호, 김고은.. 상속자들과 도깨비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더킹 영원의 군주. SBS 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드라마인데요. 최근 종편의 드라마힘에 밀려서 제대로 기를 펴지 못하고있는 지상파 드라마인데요...

리니지2M 일평균 매출액은 어느정도 될까요? [내부링크]

한국 게임산업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NC 소프트와 리니지2M. 얼마전 김택진 대표가 판교에 8000억원대의 부지를 매입하면서 한번더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그렇다면 리니지2M 의 매출액은 어느정도나 되는 것일..

부부의 세계 심은우 의 출연작 & 나이 [내부링크]

부부의 세계에서 민현서 역으로 출연 중인 심은우 배우는 92년생으로 기존 필모그래피 아스달연대기, 원티드, 나쁜형사 등의 드라마에 출연 하였습니다.

김정은 전용 열차 어떻게 생겼나? 원산은 어디에있는가? [내부링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와중에 전용 열차로 추정되는 열차가 적어도 지난 21일 이후 북한 원산의 한 기차역에 정차 해 있다고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가 밝혔습니다. 위..

비스포크 2020년형 색상 15종으로 선택폭 넓힌다 [내부링크]

2020년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의 팔레트가 한층 다채로워졌다고 합니다. t세계 여러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신규 색상 10종을 도입해, 총 15종의 색상으로 ‘맞춤 디자인’의 폭을 넓혔다고 합니다. 비스포크 냉..

2020 삼성잔자 QLED 8K TV 가 독일에서 역대 최고 TV 로 인정 받아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QLED 8K’ TV가 독일 영상·음향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S 비디오지(誌)는 이 분야에서 유럽 내 가장 권위 있는 매체 중 하나로 소비자..

안동 풍천 산불 100 태워.. 100ha 는 어느정도 면적일까요? (1ha 넓이, 1ha 면적, 1ha Km와의 관계1) [내부링크]

24일 오후 경북 안동시 풍천면 야산에서 난 산불이 밤새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경북도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9분께 난 산불이 하루를 넘기면서 25일 오전 6시 현재 임야 100가량을 태웠다고 합니다...

김평일은 누구인가요? 김여정보다 김평일이라고 하는데(백두혈통) [내부링크]

태구민 국회의원은 김정은의 신변에 이상이 있을시 김여정보다는 김평일에 주목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태구민 당선자는 "(김정은이 사망 등 부재시)김여정 체제로 가겠지만 현 체제를 지탱하는 60, 70대 세력의..

갤럭시 폴드 2 어떻게 나올까요?(랜더링 모음 및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2 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떤 식으로 나올지 각종 랜더링 이미지를 모아서 한번 분석해보겠습니다. 1. 렛츠고 디지털 먼저 펜이 보입니다. 펜이 보인다는 것은 갤럭시 내부 디..

WHO 사무총장은 왜 중국편을 드는 걸까요?(WHO 사무총장 국적)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의 친중국 행보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노골적 불만이 최근에 계속 대비 대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WHO에 가장 많은 분담금을 내는 나라는 변..

김정은 사망설 낸 CNN 역대 오보 사건과 트럼프와의 관계 [내부링크]

얼마전 CNN 이 김정은 사망설을 대대적으로 발표하였었는데요. 김정은이 아직까지 직접 모습은 드러내고있지는 않지만 한국 정부및 여런 다른 매체의 소식을 종합해 보았을 때 지금까지는 CNN 의 오보일 가능성..

유명유튜버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헤르페스 란 무엇일까요?(헤르페스 증상) [내부링크]

허피스라고도 한다. 보통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환을 말한다. 헤르페스바이러스는 크기가 100 내지 200nm로 비교적 큰 편에 속하는 DNA를 함유하는 바이러스다. 단지 헤르페스라고 할 경우에는 단순포..

골프공 맞은 줄 알았는데 '총알', K2 소총의 실제 유효사거리는? [내부링크]

정말 천만 다행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골프장에서 원인 모를 충격으로 쓰러져서 병원에 실려간 여성의 머리에서 총알이 발견되었는데 다행이 신변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사건 발생 요지> 1. 23일 오..

빅텍은 무슨 회사인가요? [내부링크]

대북관련 소식만 들리면 어김없이 요동치는 대표적인 주식이 있습니다. 그 이름하여 '빅텍' 주식을 살땐사더라도 무슨 회사인지는 알고 사야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빅텍'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서 한번..

文 대통령 알헤시라스호 명명식 “12척 배로 이순신 장군이 국난 극복했듯... 해운 강국으로 미래 재건할 것”(알헤시라스호 크기 얼마나 크길래, 기존 최대 컨테이너선은?) [내부링크]

문 대통령은 이날 경남 거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를 찾아 HMM(옛 현대상선)이 발주하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알헤시라스호’의 명명식에서 “해운 강국은 포기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이같이..

'라임 사태'가 뭔가요? 과일인가?(라임사태 정리부터 연루 의혹까지 정리) [내부링크]

라임 사태는 2019년 7월 라임자산운용이 코스닥 기업들의 전환사채(CB) 등을 편법 거래하면서 부정하게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다는 의혹에서 시작되어, 10월 라임자산운용이 운용하던 펀드에 들어있던 주식 가격이..

코로나 관련 해수부 해운업 추가 금융지원 발표 [내부링크]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해운산업의 피해가 커짐에 따라, 1.25조 원 규모의 추가적인 금융지원을 마련하여 시행한다. ≪ 선박 금융 지원 ≫..

삼성 갤럭시A71. 세계 최초 양자암호 시스템 장착한다. [내부링크]

SK텔레콤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양자암호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을 다음 달 출시한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삼성이 출시하는 SKT 전용 갤럭시 A71모델에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양자난수생성칩(QRNG)을..

긴급재난지원금 하위 70% 와 전국민재난지원금 100%. 예산 차이가 도대체 얼마입니까? [내부링크]

코로나 관련 '긴급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상당히 말들이 많습니다. 정부와 야당은 소득 하위 70% 에만 긴급 재난 지원금을 준다고 주장하고있으며 여당은 전국민 100%에게 긴금 재난 지원금을 줘야한다고 주장하고..

공공,청년 일자리 55만개를 만든다구요?!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을 신속히 흡수하기 위해 10조원 규모의 고용안정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또 코로나19로 고사 위기에 놓인 항공·해운·자동차·전력 등 기간산업 중심으로 40조원 규모의 안정기금..

코로나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제도 손보는 정부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로 소득감소, 매출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 진작을 통해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긴급재난지원금」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ㅇ 아울러 경기도 등 지방..

S&P, 우리나라 국가신용등급 및 전망을 AA(안정적)로 유지. AA등급이 얼마나 높은걸까?? [내부링크]

S&P는 오늘(21일) 한국의 장기 국가 신용등급을 'AA', 단기 국가 신용등급을 'A-1+'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용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하였다고 정부가 발표하였습니다. AA 는 신용등급에서 3번째 단..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은 왜 체어맨을 탔었을까? [내부링크]

얼마전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이 타던 체어맨이 중고차 시장에 나와서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은 대부분의 고위 임원이나 사장들이 타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시리즈가 아닌 현재로써는 조금..

갤럭시노트20 출시 관련 배터리 소식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노트20 배터리 용량이 전작보다 대폭 늘어난다고 합니다. 해외 매체 샘모바일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 기본 모델에는 EB-BN980ABY 부품 번호를 가진 4000mAh 배터..

국제 유가는 왜 마이너스가 되었을까? [내부링크]

추락에는 끝이었는 걸까요? 국제유가가 결국엔 마이너스로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선물거래 가격이 마이너스로 떨어진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경제가 멈춰 서다시피 하면서 원유 수요가..

코로나 재확진 지속 발생 중 이지만 아직 원인은 오리무중!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완치 판정을 받았다가 재확진(재양성)되는 사례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고 방역당국이 밝혔습니다. 20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19 재양성 사례가 빈번하게 이어지는데..

긴급재난지원금 하위 70%만 준다는 정부 입장 고수 [내부링크]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정부와 여당의 불협화음이 지속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 국민 지급'을 주장하고 있으나 정부는 '하위 70% 지급' 내용이..

국군대전병원 의료진 코로나 의심증상으로 긴급 폐쇄국 [내부링크]

국방부는 20일 의료진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 환자가 발생해 국군대전병원을 잠정 폐쇄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국군대전병원은 지난 2월 코로나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코로나 확진자를..

오상헬스케어 코로나 진단키트 국내 최초로 미국 FDA 긴급 승인!오상자일스 주가는 [내부링크]

오상헬스케어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19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국내 업체 중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진단키트 회사가 된 것 입니다. 오상헬스..

무사증입국 정지 조치가 시행 된 이후 외국인 입국자 감소(무사증입국이 뭐에요?) [내부링크]

무사증입국 정지 조치가 시행된 13일 이후 전체 외국인 입국자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18일 정례 브리핑에서 해외입국자 현황을 설..

코로나19가 바꾼 배네치아 지도 [내부링크]

유럽항공우주국에서 발표한 한장의 사진입니다. 사진은 바로 배네치아 수로의 모습을 담은 사진인데요. 2019년과 2020년의 4월의 위성 사진을 비교하는 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유럽우주국의 지구환경관측위성 ‘..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된다.(종교, 체육시설, 학원, 술집 해제 검토 중)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2주더 연장 되는 방햑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보여집니다. 정세균 국무총리의 18일 담화문과 19일 오전 브리핑 내용에서 해당 사항이 발표 되었습니다. 다만 2주간 추가 거리두기는 기존..

일본식 온라인 개학 찐!풍경(온라인 개학인지 교사의 자택 근무인지) [내부링크]

일본은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뒤늦게 급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지역에서 '온라인 개학'을 시행했다고 하는데. 어딘가 이상해 보입니다. 학생들은 학교에 나와있고 선생님은..

전세계 매장 문닫은 애플, 한국에서 세계 최초(중화권 제외)애로 매장 재개장 하였다. [내부링크]

애플이 16일(현지시간) 한국 애플스토어를 재개장 한다고 밝힌 가운데, 1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애플 가로수길매장이 중화권을 제외한 세계 최초로 재개장을 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에 따라 애플이..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한국 추월 했다!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 무이론코로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는 일본에서 18일 감염자 수가 공식적으로 한국을 추월했다고 합니다. NHK에 따르면 18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현재 일본 전체의 코로나1..

IMF “한국 올해 경제성장률 OECD 1위” 전망, 원동력은 성공적 코로나 방역!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1.2%로 전망했다. 이는 36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의 성장률 전망치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코로나19 방역 성과와 경기대응책 덕분에 경제적 충격이..

트럼프 코로나 대처 3단계 경제정상화 계획 발표(뉴욕주 5월 15일까지 셧다운 연장)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코로나19로 멈춘 경제를 정상화하기 위한 방안을 16일(현지시간) 공개하였습니다. 5월 1일 전후로 경제정상화를 시작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주지사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4월 19일 사회적거리두기 기간 끝나고 나면 그 이후는?(싱가포르를 참고하라!), 입학은 언제 하나요? [내부링크]

대하민국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월 19일까지가 해당 기간이며 현재까지 4월 20일 부터는사회적 거리두기보단 일상생활에 맞춘 방역을 중심으로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기술 초격차 속도 낸다!(192단 낸드 업계 최초 양산 준비)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낸드플래시 기술 초격차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회로 적층 수가 192단에 이르는 낸드플래시 양산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합니다. 삼 192단은 낸드플래시업계 최고 적층 수입니..

삼성 LCD 접기로 결정! [내부링크]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안에 액정 표시장치 라인을 모두정리한다고 합니다. 한국과 중국 라인 모두를 말이죠! 삼성디스플레이는 연말까지 국내와 중국의 LCD 라인 모두를 정리하고 QD 디스플레이등 차세대 기술에..

연준 파월 의장이 코로나 끝난뒤 강력한 경기 회복! 다우지수 회복은 얼마나? [내부링크]

먼저 연준 파월이 무엇일까요? 연준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줄임말이며 이곳의 의장 이름이 제롬 파월 입니다. 이를 줄여서 '연준 파월'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뭐하는 곳일까요?..

제네시스 G80 외신과 해외의 반응은 어떨까? [내부링크]

한국의 자랑 현대자동차가 내놓은 ALL NEW G80 은 현 시점에서 한국 자동차 기술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최근 3세대 신형 모델로 출시된 제네시스의 대형세단 G80에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일본. LCD 접는다! JDI 공장 매각, NEC 사업부 매각까지.. [내부링크]

26일 일본 닛케이신문은 JDI의 임시 주주총회 관련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총회 후 기쿠오카 미노루 JDI 사장은 일본 이시카와현 하쿠산 공장 일부 설비를 매각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미노루 사장은 "관..

소주를 소독제 대신 사용 할 수 있을까?(소주의 소독 효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소독과 방역에 모두 관심이 높은 상황인데요 먹다 남은 소주를 옷에 뿌리면 과연 소독이 될까요? 서부영화나 전쟁영화를 보면 총이나 화살을 맞은 상처에 위스키나 보드..

현재 한국의 라면 시장에 벌어진 일(사재기가 있을까?)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코로나19 가 많이 잡혀가고있 는 추세입니다. 현재 라면 시장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서 조사하여 보았습니다. 한국의 라면 산업은 전세계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사태에도 불..

미국 코로나 확진자 1만명 돌파. 확진자 급증. 심각한 상태 [내부링크]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자 수가 심상치 않습니다. 어제 하루만 5000명에 육박한 확진자 수가 나오며 1만명을 돌파 하였습니다. 일간 증가 그래프를 보면 그 사태가 더 심각해 보입니다. 증가가 본격적으로 시..

4.15 총선 예정대로 열린다! 단 신분증과 마스크 필수! [내부링크]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5 총선 당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비한 투표소 운영방침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투표소에 오는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이드리스 엘바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아 [내부링크]

토르영국의 유명배우 이드리스 엘바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이드리스 엘바는 자신의 트위터에 아내와 자기가 코로나19 판정 검사를 하였는데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드리..

'타다'를 조롱한 국토교통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입니다. 지금시점에도 해당 화면이 올라와 있습니다. 타다가 합법으로 인정을 받아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건가요? 아니오 '타다' 서비스는 종료가 되었고 이재웅 대표는 사퇴를 하였습니다. <..

과거 트럼프 코로나 관련 발언 되짚어 보기 [내부링크]

미국은 어느새 코로나 전세계 1위 발병 국가가 되어있는데요 그럼 과거 트럼프가 예측한 미국의 코로나 전망 한번 되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관련 전망> “우리가 정말 훌륭하게 대처를..

중국 "미국 코로나19 우리보고 배워라!"? [내부링크]

중국 언론의 착각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 언론이 연일 자국의 코로나19 대응 성과를 자랑하면서 다른 나라들에 훈수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17일 “미국이 중국의 코로나19..

빨아써도 성능 유지하는 나노마스크 나왔다. [내부링크]

공적마스크는 주간 2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마스크 2개로 일주일을 버텨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현 상황에 빨아써도 성능 감소가 없는 마스크가 개발되어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KAIST는 신소..

한국 코로나 진단키트 신뢰성 진실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한국 일보가 금일 오전 최초로 보도한 내용에 한국의 코로나 진단키트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의 기사가 있었습니다. 미국 하원 청문회에서 신종 코로나 진단자 수를 늘리기 위해 응급용으로 한국의 진단키트를 미국..

미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일자별 확진자 증가수 정리, 트럼프 국가비상사태 선포, 다우지수 반등)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 비상 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우한 코로나의 미국내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비상사태를 선언했습니다...

슈퍼 부자들은 코로나19를 어떻게 대비할까요?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전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슈퍼 부자 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대응 하고 있을까요? 특히 미국의 경우에는 의료비도 비싸고 땅이 넗어 이동간에도 비행기를 타는 경우가 많고 한국과는 다른 면이..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수 현황(사망자 현황)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코로나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3/12일 하루만에 2,600명이 늘었으며 사망자수가 1000명을 돌파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렇게 급증한게 된것이 지난달 21일 첫 지역 감염 이후 20일만..

두산중공업 휴업 위기! 얼마나 큰 회사이고 사업 현황은 어떻게 되었나? [내부링크]

두산 중공업이 일감이 없어서 휴업을 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은 휴업은 곧 해고나 마찬가지라고두사 거부를 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그만큼 회사의 사정이 안좋은 상태라는 겁니다. 이는..

코스피 급락 어디까지 떨어질까?(리먼 사태와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촉발 되기 시작한 전세계 경제 위기. 3월 10일 미국 다우존스가 하루만에 7%가 급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우려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최근에 전세계 경제 위기가 있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 돌연변이 증가 속도가 너무 빠르다!(재감염, 완치불가, 우한바이러스연구소 유출)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를 주목해야 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정보 공유사이트인 '지사이드'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전 정보를 모아두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지금까지 수..

대한민국 코로나19 언제쯤 꺾일까?(3/4일 기준), 상세분석, 확진자 연령대, 지역별 확진자, 확진자 증가 차트분석 [내부링크]

대한민국 코로나19 언제쯤 꺾일까요? 3월 4일자 상세 분석입니다. 전세계 확진자 수가 중국의 확진자 감소로 수렴구간에 접어드나 싶었는데, 한국과 이탈리아 같은 타국가들의 확진자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다시..

마스크 재사용 가능할까? UV LED로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 가능한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국을 돌고 있습니다. 내 마스크를, 내 물건을 소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가장 간편하게 소독할수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 방법은 바로 UV 램프(LED)를 이용한 바이러스 박멸이..

그 많은 마스크는 다 어디로 갔을까?, 마스크 공급부족, 마스크 부족 원인 분석 [내부링크]

대한민국 마스크 생산 능력은 평소에 일간 1200만장 증량시에 일간 1600만장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3~4일 이면 5000만 국민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만들수 있는 수준인 것입니다. 그런데 그 많던 마스..

삼성전자 공장이 멈춰버리면 벌어지는 일 [내부링크]

 2019년 기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전세계 DRAM 시장 점유율은 무려 74% 입니다.  만약에 코로나19의 여파로 두회사의 공장이 멈추게 된다면 어떤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DRAM 세계 점유율과 세계 경제  201..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여론 실검 조작, 조직적인 중국 개입 까지 [내부링크]

차이나게이트가 실검 1위에 등극 했습니다. 긴 설명은 필요없고 어떤 내용인지 아래 일러스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경증환자 자가격리 검토중, 자가 격리 문제점, 부족한 병상이 주원인, 펜데믹 [내부링크]

2월 28일 방역 당국은 경증 환자 자가격리 및 자가치료라는 카드를 만지작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확진자대비 부족한 병상이 주요인 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늘어날 확진자를 감안한 처사라고..

문재인 응원 청원 과 문재인 탄핵 청원 그리고 조선족의고백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과 응웡이라는 두가지 청원의 세력대결이 한창입니다. 모두 코로나 덕분이겠지요. 아니 조금 더 정확히 말해서 중국인 입국 문제 때문일 겁니다. 청원 동의수를 모집한 일수와 관련해서 네티..

신천지 마스크 루머 진실인가? [내부링크]

오늘 신천지 마스크 라는 이름으로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주는 척하며 가구마다 방문을 하며 포교 활동을 한다는 소식이 각종 SNS를 통해서 퍼져 나갔습니다. 그동안 신천지 라는 단어 자체가 주는 스트레스로..

코미팜, 코로나19 백신 성공하나? 시기, 가격 [내부링크]

코미팜이라는 회사가 코로나19 백신 긴급 임상 실험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2~3개의 백신 개발 소식이 들려왔지만 코미팜이라는 회사의 상용화 시기가 가장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코미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말 그리고 학력 및 경력 보기 [내부링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신과 관련해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라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

대한민국 코로나19 언제쯤 꺾일까?(일간 발생 그래프) [내부링크]

2/26 14시 기준 대한민국의 감염자 수입니다. 2월 26일 공식적으로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의심환자가 하루새 1만명이나 증가하였습니다. 제2의 우한이라고 봐도 무관한 상황까지 치닫고 있는 겁..

이탈리아 코로나 현황 [내부링크]

전세계 감염지도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가장 빨간 나라 두곳! 중국과 한국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3개국가가 있습니다. 이탈리아, 일본, 이란 이중에서도 이탈리아의 급증 속도가 며칠전의 대한민국..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 정리 [내부링크]

최근 대한민국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한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는 국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먼저 2/24 기준 입국 금지 국가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입국 금지 국가..

메르스 확진자 수 는 얼마였나?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발생 수는 대한민국만 608명입니다. 매일매일 갱신되고 있으니 내일 또 자고 일어나면 업데이트 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민주당에서 입에 개거품 물고 난리발광을 했던 메르스 때는 확진자 수가..

中 논문 “코로나 발병지 우한 수산시장 아니다" 그럼 어디냐? [내부링크]

중국에서 새로운 논문이 제출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신종코로나 발병지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있었던 우한시장 발병설을 반박하는 내용입니다. 다른 지역에서 유입된 바이러스가 화난수산시..

부산마저 코로나에 뚫렸다!(해운대 백병원 위치)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불리던 부산도 결국 뚫렸다는 소식입니다. 21일 부산시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이 코로나19 1차 조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

코로나있다 사이트 주소 및 소개 [내부링크]

코로나로 하루하루 힘든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코로나있다 사이트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주 간단하 입력창이 나오고 이곳에 주소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확진자들의 동선..

신천지 교회 전국 주소 모음 [내부링크]

신천지 때문에 전국이 말도 아닌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신천지는 땡땡교회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자세히 안보면 이곳이 그냥 교회인지 신천지인지도 사실 일반인은 잘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신천지 위치..

코로나 재감염 또는 완치 후, 음성 판정 후 전파 가능한가? [내부링크]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가운데 특이한 사례가 있는데, 부산에서 확인된 19살 남성입니다. 우한 교민으로 입국한 아버지가 음성 판정을 받고 문제없이 퇴소했는데 난데없이 아들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겁..

신종코로나 와 미국 제재로 화웨이가 망하게 되면 벌어지는 일 [내부링크]

화웨이가 망하게 되면 벌어지는 일 미국의 화웨이 제재. 신종코로나의 대유행. 화웨이 입장으로써는 엎친대 덮친 격이 아닐수 없는 현재 상황입니다. 만약에 화웨이가 무너지게 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코로나19 마스크 15만개 기부한 회사 [내부링크]

하루하루 걱정스러운 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 마스크 구하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판매 중인 마스크 가격 또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스크가 귀한 상황에 무려 15만개를 무료 기부한 대한..

5인 이상 집합 금지, 가족이 5인 이면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Q.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기간은 언제인가요? 이번 행정명령의 시행 시기는 12월 23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연휴가 포함됐습니다. Q. 금지되는 모임은 무엇인가요?..

올해 4인 가구 김장비용 얼마? 언제가 가장 저렴할까? [내부링크]

다음달 기준으로 올해 4인 가구의 김장비용은 3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긴 장마와 태풍으로 좋지 않았던 김장 채소 수급이 점차 회복하고 있어 김장을 늦게 할수록 김장비용은..

‘갤럭시 노트20’, 조셉앤스테이시와 컬러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패션잡화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Joseph&Stacey)와 함께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다양한 컬러를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컬러 콜라보레이션을 ..

코로나19 재확산에 ‘가족돌봄휴가비’ 지원 9월 말까지 연장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휴원·휴교, 부분등교 등에 따라 근로자가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경우 비용 지원을 2학기 개학 이후 9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가족돌봄휴가 비용 지원은 코로나19 사..

삼성 Global Goals 기본 앱. 어디에 쓰이는 앱 인가요?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해 맺었던 파트너십이 올해 1주년을 맞이했다. 당시 파트너십을 통해 런칭했던 Samsung Global Goals(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전 세계 4,500만 대가 넘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0.5% 동결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0.5%로 동결했다. 한국은행은 16일 오전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사상 최저인 현행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금리가 실물경제에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기 힘든 ‘실효하한’ 수준..

살아있다 손익분기점, 제작비, 관객수 [내부링크]

제작비 : 75억 손익분기점 : 220만 살아있다의 손익분기점은 220만으로 코로나 이후 첫 200만 이상의 손익분기를 가지고있는 영화가 개봉하였습니다. 25일 기준 35만 명을 극장으로 끌어모으며 오랜만에 일간 20..

해양경찰청 3000톤급 동해 3016함 진수 [내부링크]

해양경찰청은 지난 4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동해3016함의 진수식을 개최했다. 동해3016함은 3000톤 급 함정 중 16번째라는 의미로 태평양 16호로도 불린다. 이 함정은 총 길이 115m, 폭 14.2m, 최대 속력 28노트..

세계은행이 한국을 싱가포르, 태국에이어 아시아3번째로 선택 [내부링크]

세계은행(WB)이 한국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긴급의료 지정국가로 선정했다. 이번 긴급의료 지정국가 선정으로 한국의 의료기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인바운드 의료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드림씨아이에스는 무슨 회사이며 왜 급상승 주가 되었을까? [내부링크]

드림씨아이에스 상장후 고공행진 국내 첫 임상위탁시행기관(CRO) 상장사가 된 드림씨아이에스의 주가가 거래 첫 날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이미 훌쩍 넘어섰습니다. 22일 오전 9시17분 현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