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going의 등록된 링크

 kim-go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생생정보통] 하루 만원 생활 방법 [내부링크]

저 방송 탔어요! 생생정보통 고물가에 지치는 대학생 학교 잠시 점심시간에 돌아다니다가 생생정보통 피디님을 만나서 인터뷰를 받게 되었다. 커피값부터 과자, 아이스크림, 쌀, 음료, 우유까지 안 오른 게 없다 정말. 특히나 원자재 가격이 올라버려서 해외 수출할 때도 환율은 좋은데 원자재 가격이 올라버려서 사실 뭐가 나아진 건지 모르겠다. 그래도 방송 탔으니, 나만의 절약 방법 알려본다. #1. 낮에는 창문 열고 밤에는 안마커튼까지 치기 보통 낮 시간에는 햇빛이 잘 들어오기 때문에 꼭 창문 통해서 햇빛이 모두 들어올 수 있도록 홍기가 느껴지게 열어놓고 나간다. 대신 오후 6시쯤 되면 해가 질기 때문에 찬바람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어서 안마커튼까지 꼭 추가로 설치한 다음에 찬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집안 온기를 ..

[중앙대/흑석역 리뷰 맛집] 라포: 라이스포테이토 김볶밥, 이게 바로 레알 대학가 식당이지! [내부링크]

오늘 주말 수업도 정말 힘들게 듣고 점심시간을 다 같이 먹기로 했다. 수강 학생들 중에 가장 어리고 트렌드센터인 민영이를 따라서 식당을 정했고 "라포"라는 곳에 가게 됐는데 나의 첫인상은 처음 한솥을 접한 그때의 느낌 ! 맨 처음 한솥도시락을 먹었을 때 참치마요를 먹고 나서, 아니 이런 게 있었다고? 하는 그 느낌 그대로를 다시 느끼게 해준 게 라포의 김치볶음밥이었다. 대학 김치볶음밥 +@ 메뉴를 보면 알겠지만 그냥 김치볶음밥을 떠나서, 돈까스, 삼겹살, 생선까스 와 같이 토핑 메뉴가 제공 된다는게 가장 획기적이었다! 김치 볶음밥 맛 자체도 싸게 그냥 밥 만드는 맛이 아니라, 참기름 이랑 계란 후라이도 적절하게 갖춰져서 빠짐이 없는 맛이었다. 사진 보면 모르겠지만 반찬으로는 단무지랑 김치가 나온게 아니라..

나의 이목을 이끈 다이소의 1000원을 경영하라 & 멕시코아트 [내부링크]

눈이 부시게 긍정적인 멕시코의 그림 남자친구한테서 한국에 돌아오면서 받은 선물을 통해서 많이 느낀 게 있다. 그것은 바로 멕시코만의 아주 밝고 긍정적인 색감이다. 정말 어떻게 이런 색깔을 뽑아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데 정말 맑고 푸른 하늘 밑에서 긍정적인 기운을 받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든다. 암튼 최근 너무 제대로 빠져서 조만간 그림 그리기 클래스 등록해서 그림을 그려볼 예정이다. 박정희 회장의 1000원을 경영하라 오늘 아침에 커피를 마시고 책을 가지고 와서 한 30분 동안 읽었다. 정말 같은 무역업자이지만 어떻게 그 큰돈을 천 원을 위해서 투자를 했는지를 보면 대단하시단 분이라고 생각한다. 워런 버핏이 정말 원하는 게 있으면 5 가지를 적어놓고 우선순위를 매기라고 했다. 우산 순위를 매긴 니 가장..

[이태원 데이트] 멕시코 라크루다 & 터키 케러반 디저트 [내부링크]

사업을 진행한 지도 큰 3년이 다 되어간다. 오늘은 방글라데시에서 바이어가 2개월이나 3개월 전부터 약속을 잡고 드디어 온 날이다. 방글라데시에서 온 바이어 손님 방글라데시에서 사업을 크게 하시는 분이라서 어떻게 성장했고 코로나라는 시련을 어떻게 이겨냈는지가 가장 궁금했는데, 확실히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단하다는 생각에서 끝이 나지 않았고, 내가 너 한 번 더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한국의 외국인에 대한 차별 한국인이 외국 사업자랑 사업을 하게 되면 많이들 차별을 하는 부분이 있다. 특히나 나라별로 안 좋게 생각하는 선입견들이 사업을 하는데 많은 장벽을 세우기도 한다. 예를 들어서 방글라데시에서 왔다고 하면, 다들 돈 없다고 생각하고 사기..

[생리전증후군 PMS 극복 도전] 프리페민 복용 후기 1차 (복용 10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드름 관리 피부를 넘어서 이번에는 많은 여성분들이 겪고 있지만, 인지 못하고 있을 부분인 생리 전증후군 (PMS)에 대한 저의 극복 Record를 담아보려고 해요. 저는 보통 워낙 건강한 편이라 생리할 때 처음 시작 1-2일만 생리통이 조금 있고, 찌부둥한거 외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탐폰 사용으로 간편하게!) 그런데 요즘 최근 들어 스트레스의 영향인지 감정 조절이 안되고 기분이 Up & Down이 너무 심해지는 거예요.. 거기다가 특이한 점은 그렇게 기분이 확 나빠서 혹시나 하고 생리 예정일을 보면 딱 생리 전이라는 것.. 그래서 이러한 발견이 2-3달 되다 보니, 아 이건 몸의 적신호 일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인터넷을 찾았고, 약국 선생님의 조언도 얻어 '프리페민정'이..

챗GPT도 인정하는 대구 서문시장 데이트 with 엄마랑! [내부링크]

오늘은 5월에 오빠가 결혼을 앞서서 엄마랑 같이 한복 맞추러 서문시장에 갔다 왔어요. 챗GPT의 서문시장 추천 챗GPT도 인증하는 대구에서 꼭 가봐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서문시장인데요. 서문시장 입구확실히 날이 따뜻해져서 그런지 너무 포근하고 좋네요. 서문 시장은 앞부터 사람이 많습니다. :) 결혼식 한복 맞춤 여기는 서문시장 내부에 있는 한복집이고요. 저희는 베트남까지 한복을 가져가야 해서 약 일주일 정도를 빌립니다. ^^ 저고리랑 신발, 그리고 머리꽂이까지 다 챙겨주셔서 너무 다행이에요. 사장님이 일단 한복 매칭을 너무 잘해주셔서 저는 앞에 걸려있는 걸로 곧바로 결정했네요. 서문시장 먹거리 서문시장에서 분식은 꼭 먹고 가야 하죠.ㅎㅎ 저희는 천막으로 가려진 곳에 들어왔어요. 납작 만두가 여기저..

다가오는 봄철 피부 관법 4가지 [내부링크]

요즘 점점 날씨가 많이 포근해지죠? 이번 봄 & 여름에 주의해야할 피부 관리법 공유 해봅니다 ^^ 자외선 노출 증가 따뜻한 바람, 빛나는 태양 광선 그리고 신선한 공기와 함께, 어떻게 여러분은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을 수 있나요? 하지만 야외로 더 자주 나가는 것은 태양과 해로운 자외선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일년 중 언제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기억하세요. 특히 그 화창한 날에 외출할 때는 더요! 땀을 흘리며 휴식을 취하다 더 밝고, 더 긴 날들과 아름다운 날씨로, 그것은 즐거운 날씨를 이용하고 더 많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완벽한 시기입니다. 여러분이 달리기 선수든, 팀에서 경기를 하든, 체육관으로 향하는 것을 더 좋아하든, 더 활동적이라는 것은 ..

[PDT란?] 여드름 박테리아 제거 & 피지선 축소 피부 관리법 [내부링크]

오늘은 어떻게 브로셔를 보다가 제품을 발견했는데 그 안에 pdt 치료법에 관련해서 설명회 잘 적혀 있어서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PDT 여드름 치료 기법이란? 일단 pdt는 포토다이나믹 테라피라고 해서 심각한 여드름성 피부에 여드름 박테리아를 죽여주고 과도한 피지 선들을빛의에 노출시킴으로써 축소 시킵니다. Pdt치료 방법은 2006년 미국 피부과 협회로부터 인정되었습니다. 현재 약 1회만 진행 하여도 효과를 많이 보여주는 치료 기법입니다. 진행되는 순서 1. 피부 위 먼지나 불순물을 클렌저로 깨끗하게 없애줍니다. 2. 힐링 솔루션이나 효소 파우더를 이용한 딥클렌징을 통해서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3. 여드름을 짜줍니다. (스케일링 부분) 4. 포토센치 다이저 인 마일드 알라 Photosensitizer [..

[3년만에 완전 바뀐 나의 여드름성 피부] PDT치료 후 바뀐 나의 피부 모습 [내부링크]

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쓴다. 그래도 하루에 꼬박꼬박 200명씩 투데이를 찍다가 어느덧 관리를 안 하니 하루에 1명도 보이지 않는 건 충격 ㅎㅎ 뭐 그럴만도 하다만, 이제 블로그 관련 수업도 듣고 있으니 이렇게 시간 난김에 #PDT치료 후 3년 지난 지금 모습을 올려봅니다 ^^* PDT 5회 치료 후, 3년이 지난 내 피부 모습 정말 집에 있다가 급 찍어서 올리는 거라 조금 민망하지만, 그만큼 피부가 좋아진 것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였으면 좋겠다. 아직 남자친구가 내가 여드름성 피부를 가졌을때 모습 사진은 보지 못해서, PDT 사진 전 모습은 차차 올리기로 하겠다. 3년된 지금, 홍조기가 조금 있다. 사실 최근에 와서는 볼에 홍조기가 조금씩 보여서 이게 레이저 시술 때문에 그런가 싶지만, 반..

[23.03.07] 내 사업, 그리고 상표등록권, 스스로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창업을 시작한지도 어느덧 몇일만 지나면 3년차가 된다. 시작할 때는 정말 모든게 새로워서 이렇게 하는게 맞나? 뭐든 사업이란 사업은 지원해본게 엊그제 같은데, 요즘엔 오히려 나에게 물건을 찾으려고 연락하는 바이어들도 보이고 점점 뿌듯해지고 있다. 수출바우처에서의 요건 검토 대상 다만, "수출바우처" 사업에 단순 유통업자는 안되는 부분에 걸려서 간당간당한 상황 (#수출바우처) 붙을 거라고 완전한 확신은 없어지만, 80%의 희망은 가지고 있었기에 실망감도 큰 것 같다. 3월 시작과 함께 안될 것들은 조금씩 걸러지는 느낌도 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기에! 막막해 하지 않고, 꾸준하게 해보리라 ! 해당 #수출바우처 사업 같은 경우는, 제품에 대한 제조 생산을 직접 해야하고, 이에대한 상표권등록이 나에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