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10045의 등록된 링크

 kim1004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히비키위스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칵테일인 히비키위스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름 그대로 키위맛과 히비스커스 맛이 나는 상큼한 칵테일이랍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홈파티나 집들이때 만들면 인기만점이에요~ 칵테일 레시피 중 키위원액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시죠? 이 키위원액은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야하는데요, 저는 그린키위보다는 골드키위를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그린키위는 신맛이 강해서 단맛이 강한 골드키위가 좀 더 맛있거든요. 하지만 둘 다 없다면 그냥 키위로도 대체가능하니 걱정마세요! 히비키위스키라는 이름처럼 두가지 과일 모두 새콤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달콤한 맛을 내는 시럽들이 필수랍니다. 먼저 럼주 대신 보드카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만약 술을 못드시는 분이라면 도수가 약한 말리부..

참외장아찌 어떻게 만드나요 [내부링크]

여름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인 참외! 아삭아삭하면서 달콤한 맛과 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보관기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오래두고 먹을 수 있도록 장아찌를 만들어 먹었다고 해요.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이번 시간에는 참외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참외장아찌 어떻게 만드나요? 참외장아찌는 간장물을 끓여서 붓는 방식으로 만드는데요, 먼저 참외를 깨끗이 씻어 반으로 가른 후 속을 파내고 소금에 절여둡니다. 그리고 소금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부어 하루동안 담가두세요. 다음날 물기를 제거한 다음 항아리에 담고 누름돌로 눌러준다음 끓인 간장물을 붓고 2~3일간 숙성시켜주면 완성됩니다. 간장물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

사대보험 가입 방법 [내부링크]

사대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국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지원하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사대보험은 직장인, 개인사업자, 공무원, 군인 등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가입하고 있으며, 병원비, 치료비, 휴가비 등을 지원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대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대보험의 가입 대상은 누구인가요? 사대보험은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가입 대상입니다. 가입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인 :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 - 개인사업자 :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 공무원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 군인 : 군인, 군무원 - 기타 :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장애인 등 사대보험의 보장 내용은 무엇인가요? 사대보험은 건강보험과 국민연..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부링크]

애플페이는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기대하던 결제시스템입니다. 삼성페이처럼 카드를 긁어서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NFC방식으로 핸드폰 뒷면을 대면 결제되는 시스템이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도입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는데요, 드디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애플페이사용처 입니다. 국내 출시 예정인 애플페이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이용가능한 애플페이서비스는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매장 내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선 현재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2곳만이 제휴되어있는 상태이며, 앞으로 다른 카드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애플페..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에 좋은가요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는 "연인의 음식"으로도 유명한 채소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아스파라거스를 연인과 함께 먹으면 무지개가 보인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아스파라거스는 그 효능이 놀라울 정도로 많아요. 오늘은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스파라거스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아스파라거스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칼륨, 식이섬유, 엽산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유해한 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에 좋은가요?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급여실수령액계산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급여실수령액계산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로 불리는 이 사이트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내 월급 실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봉과 부양가족수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쉽게 자신의 월급 실수령액을 알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하지만 최근엔 각종 세금 인상 및 공제 항목 증가로 인해 실제 수령액과는 차이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인터넷 검색 결과 중 정확도가 높은 자료를 토대로 실제로 받는 금액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연봉 3000만원이면 월 실수령액은 얼마인가요? 위 사진은 2019년 1월 4일 현재 네이버 검색창에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총 5개의 사이트가 나오는..

황태채 손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부링크]

황태채 무침은 밥반찬으로 딱 좋은 음식이에요. 짭쪼름한 맛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황태채 무침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황태채는 어떤걸 골라야하나요? 황태채는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나와있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건 사조대림 안심특선 1호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산 명태 100%이고 HACCP 인증마크 획득 및 품질관리 시스템 등 위생면에서도 믿을만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어요. 황태채 손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황태채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요리하기전에 살짝 물에 불려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그래야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양념도 쏙쏙 잘 스며든답니다. 10분정도 불리면 충분하니 너무 오래 불릴 필요는 없어요. 양념장은 어떻게 만드나요? 양념장은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절치부심이라는 사자성어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절치부심이라는 사자성어 들어보셨나요? 이 말은 한 번 실패하거나 쓰라린 경험을 겪은 사람이 다시 분발하여 마음과 힘을 가다듬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저는 최근에 제 인생 최대의 위기를 겪고나서야 비로소 절치부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이든 자신감있게 도전했는데 왜 항상 결과가 좋지 않을까요? 사실 처음부터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이 입사 후 1년동안 적응기간을 가지면서 실수도 하고 혼나기도 하면서 점점 성장해나가는거죠. 하지만 그런 과정없이 너무 쉽게 무언가를 얻으려고 하는건 욕심 아닐까요? 물론 운좋게 첫 단추를 잘 꿰어 승승장구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실망하기보다는 다음 기회를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하면 어떻..

세종대왕은 왜 훈민정음을 창제했을까요 [내부링크]

세종대왕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한글창제라는 업적과 더불어 백성들을 사랑하는 마음씨 따뜻한 임금님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조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세종대왕은 우리에게 좋은 임금이었을까요? 아니면 나쁜 임금이었을까요? 세종대왕은 왜 훈민정음을 창제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위대한 인물인 세종대왕은 조선시대 4대 왕입니다. 당시 중국에서는 한자를 사용했는데, 한자는 너무 어려워 많은 백성들이 배우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세종대왕은 백성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문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마침내 1443년 12월 28일(양력 1444년 1월 15일)에 훈민정음을 반포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속에서도 반대파 신하들의 거센 반발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