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argarita의 등록된 링크

 kimargarit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킨들에 ACSM 파일 넣기 - DRM 제거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레이 도서에서 구매한 책을 저장할 때 EPUB으로 내보내기를 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봤었다. 그런데 요즘 EPUB 용 ACSM 내보내기 해야 되는 책들이 많아져서 2탄을 준비했다. ACSM은 캘..

Ch1. Introduction to Software Engineerin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개요 [내부링크]

이 포스팅 시리즈는 수업 때 쓰는 레퍼런스 Bernd Bruegge and Allen Dutiot의 "Object-Oriented Software Engineering Using UML, Patterns, and Java: Pearson New Interenational Edition PDF"를 바탕으로 정리..

[서평] 메이 머스크: 여자는 계획을 세운다. [내부링크]

"염색을 멈췄더니 모델로서 찾는 곳이 많아졌다."라는 인스타 포스팅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 ebook으로 결제한 메이 머스크의 책. 1948년 생으로 현재 나이 74세에 짱짱하게 활동 중이신 현역 모델이자 무려 Tesla,..

나이키 에어포스 1 올흰 사이즈, 우먼스 - 키즈 비교 [내부링크]

2년 전 유럽 사이즈로 36 샀던 나이키 줌,, 교환하기 귀찮아서 작은데도 2년을 꾸역꾸역 신었는데 어디 뜨거운데 데었는지, 앞부분에 구멍이 났다 ㅜㅜ 그래서 이번에 구매한 에어포스 1 평소에 235 신는데..

여름용 나이키 헤리티지 테니스 버킷햇 화이트 리뷰 [내부링크]

30유로. 사이즈 M/L 아무리 뒤져봐도 실착 리뷰가 없길래 내가 씀ㅋㅋ 일단 여름에 쓰기 좋다. 이마 닿는 부분이 땀 흡수되는 부드러운 수건재질(?) 로 되어 있고, 모자 자체가 얇고 흐물흐물거리..

6. 독일어로 직업 묻고 답하기 [내부링크]

직업 묻기 1. Was sind Sie von Beruf? (격식) / Was bist du von Beruf? (비격식) What's your profession? 직업이 뭐에요? / 직업이 뭐니? 2. Was machen Sie beruflich? (격식) / Was machst du beruflic..

5. 독일어 유용한 기초문장 15개 [내부링크]

다른 표현으로도 쓸 수 있지만, 일반동사를 몰라도 전치사를 이용해서 간단히 위치나 상태를 나타낼 수 있다. auf, zu, an, aus, oben, unten, hier, da, voll, leer, da hinten, da vorne, draußen, drinnen. ..

내돈내산 헤이조이스 호모데이터쿠스 리뷰 [내부링크]

지난번에 #패스트캠퍼스 PM101 후기를 쓰면서 내가 일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잠깐 언급했었는데, 요즘은 꼭 직접적인 데이터 직군이 아니더라도 데이터를 잘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은 어디서든 환영받을 것 같다...

A1.1 독일어 공부 Beginner 단어 15개 [내부링크]

1. Ja (yes) - 응, 네 2. Nein (No) - 아니, 아니요 3. vielleicht (maybe) - 아마도 *독일어에서 v는 영어의 f 발음 4. der (남성형 관사) - die (여성형 관사) - das (중성형 관사) = the *독일어는 명..

몬스테라 키우기 2 - 큰 화분으로 분갈이 합치기 + 코코넛 지지대 [내부링크]

금요일 친구랑 식물 백화점(?) Dehner에 다녀왔다!!! 우리 둘 다 요즘 식물에 빠져 있어서.. 눈 돌아감 거의 ㅋㅋㅋ 풀, 꽃, 나무 종류도 다양하고 가든 용품이나 데커레이션, 발코니 용품 등등 여기 오려면 트럭..

A1.4 독일어 일반동사 의문문 [내부링크]

일반동사로 의문문을 만들 때는 동사와 주어의 순서를 바꿔주는데, 동사의 형태는 주어에 따라 다르게 해준다. 1. Lernst du? (Are you learning / Studying?) - 너 공부중이야? 2. Lernt ihr? (Are you..

A1.3 독일어 주어별 일반동사 형태 A1 [내부링크]

독일어 동사 원형은 일반적으로 어미가 -en 으로 끝난다. ex) lernen (to learn, to study) - 배우다, 공부하다 machen (to do, to make) - 하다, 만들다 gehen (to go, to walk) - 가다 하지만 이 동사 형..

A1.2 독일어로 자기소개하기 [내부링크]

1. Hallo (hello) - 안녕 2. Guten Tag. (good day) - 안녕하세요 * 실 생활에서 잘 안씀 3. Guten Morgen. (good morning) - 좋은 아침! * 거의 매일쓰는데, 대부분 짧게 그냥 Morgen 이라고 함 4. Guten Abend...

킨들에 한국어 e-Book 넣기 3 Steps [내부링크]

킨들 화이트 페이퍼를 처음에 살 때는 이걸 많이 쓰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되게 자주 애용하고 있다. 확실히 태블릿보다 눈이 편하고, 밤에도 불빛이 나와서 침대에서 보다가 잠들 수도 있고 하이라이트 기능도..

한국에서 독일로 묶음 택배 받기 - 슈넬코리아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비행기 탈 때 기본 이코노미를 타다 보니 위탁수하물은 23kg, 지상직 승무원 언니가 좀 봐줘도 25-27kg 짜리 큰 가방 하나 밖에 못 가져오니까 매번 포기해야 할 것들이 많다. 특히나 책 같은 것들... 이번에는 영..

(내돈내산)패스트 캠퍼스 The RED: 프로덕트 매니저 PM101 후기 [내부링크]

한국이 이렇게 빨리 발전할 수 있었고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넘쳐나는 질 좋은 교육 콘텐츠가 아닐까 한다. 유튜브가 이렇게 뜨기도 전인 훨씬 전부터 우리는 EBS로 모든 교과과정을 온라인..

몬스테라 키우기 [내부링크]

방에 아시아적인 느낌 한 스푼 얹고 싶어서 식물을 검색하던 중에 몬스테라라는 아이를 발견!! 집 주변 꽃집들을 수색했으나 결국 못 찾고 아마존에서 주문했다. 식물을 두는 건 좋아하는데, 기본 지식이 없다 보..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두 달 사용하고 다시 바꾼이유(독일 석회수) [내부링크]

독일에 온 지 5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석회수에 대한 큰 불편함은 잘 못 느꼈었다. 겨울에는 오히려 덜 건조하고, 피부가 매끈매끈해지는 느낌도 들어서 석회수가 잘 맞나? 했었는데, 이번에 한국에 4개월 동안 오..

iMac M1 오렌지, 얼마나 예쁘게요 (두 달 사용 리뷰) [내부링크]

나는 애플의 노예다. 스마트폰이 나온 순간부터 아이폰만 써왔고, 독일 오면서 마침 고장 난 삼성 노트북을 맥북프로로 갈아탔고,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강의가 시작될 때 아이패드를 샀고, 애플워치는 갑자기 왜..

서평-Think and Grow Rich,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내부링크]

독일에서는 한글로 쓰인 책을 구하기가 어려워서 보통은 구글 도서에서 eBook을 다운로드하여 변환해 킨들에 넣어서 읽는다. 킨들로 읽으면 Highlight 기능을 쓸 수가 있어서 나중에 책을 다 읽고 난 뒤에 하이라..

트리플 P는 J가 되고싶어 - 성취감 그 이후 [내부링크]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한 번도 되어 본 적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성취감. 간절히 원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한 결과 결국은 해 내는 것. 그리고 바로 그때 느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