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dopi의 등록된 링크

 kimdop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처음부터 현재까지(A to Z) 총정리 3 [내부링크]

안녕하쇼~ 김 씨입니다. 뉴스를 틀면 연일 남욱, 김용, 정진상 등 대장동 관련 인물들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검창이 앗 오타 검찰이 대장동 드라이브를 쎄게 걸고 있습니다요. 저의 게으른 성격으로 따라가기 벅차네요. 그래도 간만에 친구들 만나고 푹 잤더니 더는 미루면 안 될 것 같은 생각에 노트북을 열었습니다. (여기까지만 쓰고 다시 노트북을 덮었다고 한다.) 오늘은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총정리 3편입니다. 얼른 현시점까지 쫓아가려면 부랴부랴 서둘러야 돼요! 먼저, 1 & 2편을 안 보고 오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 보고 와주세용. 1편은 여기서.. ↓↓↓↓↓↓↓↓↓↓↓↓↓↓↓↓↓↓↓↓↓↓↓↓↓↓↓↓↓↓↓ https://kimdopi.tistory.com/6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처음부터 ..

ESG ?? 대체 뭐길래 ?? [내부링크]

안녕하쇼. 횐님들. 김 씨입니다. 요즘 신문을 보면 esg, re100 같은 낯선 단어들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오늘은 esg 가 무엇인지 같이 공부해봅시다. ESG 가 대체 뭐길래? E : Environmental 환경 S : Social 사회 G : Governance 지배구조 를 뜻하는 앞글자를 딴 약자로 비재무적인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그동안은 매출, 영업이익, 현금흐름 등 재무제표 상의 재무적 요소가 기업가치 평가의 절대기준이었던 시대였다면 이제는 환경 영향,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의 건전성과 같은 비재무적 요소가 기업 평가의 한 축을 담당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이전에는 그냥 제품만 좋게 만들어도 되는 시대였다면 이제는 제품을 만드는 데에 있어 환경 파괴는 없었는지, 노동력을..

자영업자의 휴일 [내부링크]

안녕하쇼. 김씨 입니다. 오늘은 쉬는 날인데요. 쉬는 날에 맘 편하게 쉬는 게 참 어렵죠? 자영업자 선후배님들은 이해하실 거라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오늘 일찍 퇴근했어요. 예전에는 '쉬는 날이 있으면 좋겠다.' 하면서 일을 했는데 막상 쉬는 날이 생겼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는 멍청이가 되어있어요. 제가 나고 자란 도시였더라면 조금은 덜 하겠지요. 어떻게 여기까지 흘러왔을까를 곱씹어보니 그동안 꼭 나쁜 것만 있었던 건 아니었습니다. 어제, 선물로 어떤 걸 받으면 가장 좋겠냐는 여자 친구의 질문에 한참이나 생각해봐도 딱 떠오르는 답이 없었습니다. 제가 많은 것을 갖고 있기 때문이 아니었어요. 그리고 아무렇지도 않았죠. 저에겐 행복이란 찰나 같은 아주 짧은 순간이에요. 3초 이상 유지되지 않더라구..

제1금융권 전북은행 특판 적금 9% 고금리 [내부링크]

가입 방법 1) 전북은행 어플 설치 2) 가입 절차 중 입출금통장 함께 개설할 거냐고 물어보면 아니오 3) 가입완료 후 JB모바일인증서 발급하기 4) JB 첫거래 파킹통장 가입 (수시입출금 가능, 기본 2.5%, 마케팅 동의 우대 0.1% = 최대 2.6%) 5) JB 하이 9% 정기적금 가입 (기본 4%, 가입일 당일 신규 적금 우대 4%, 당행 자동이체 6회 이상 0.9%, 마케팅 동의 0.1% = 최대 9%) 굿~

관함식 욱일기 논란 [내부링크]

오늘 빡치는 뉴스를 봤는데요.아니 xx 이 정부는 대체 정체성이 뭔지를 모르겠어요. 오늘 일본에서 해상 자위대 창설 70주년 국제관함식이 있었습니다. * 관함식은 국가적 경사 등에 국가 원수가 해군 함정을 모아 놓고 그 위용을 검열하는 의식을 말합니다. 군대에 갔다 온 사람은 다 알 텐데 열병식의 바다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보통 행사국의 해군력 및 국력 과시를 위해 주력함들 자랑 및 신형함 공개 등이 주 내용이고 타국의 함선을 초대하는 국제 관함식이 꽤나 자주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 관함식에서는 주최 측 함정을 향해 경례를 하며 예를 갖추는 절차가 있습니다. 몇달 전부터 우리나라가 여기에 참가하느냐 마느냐 말들이 많았는데요. 그 이유는 해상자위대 깃발의 뿌리가 욱일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참가..

2부 리그의 염기훈이라고 불리는 선수가 있다? k리그 강등전 [내부링크]

2부 리그의 염기훈이라고 불리는 선수가 실제 염기훈이 될 뻔 했으나, k 리그 승강전 수원 vs 안양의 2차전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접전끝에 수원 오현규 선수의 극장골로 수원이 2-1로 안양을 제압했습니다. 수원팬 입장에서는 오현규 선수만한 복덩이가 없을 것 같아요. 나이 어리지. 골 박아주지. 수원의 레전드 염기훈 선수는 소속팀이 2부로 강등될 지도 은퇴도 잠정 번복했는데요. (2부에서 은퇴하기에는 가오가 안사니까..) 내년 시즌에 성대하게 은퇴식 하면서 레전드로 남을 것 같습니다. 수원 팬 분들 축하드리고 안양 팬 분들에게는 심심한 위로를 건넵니다. https://youtu.be/4KJm7QkVW8Q

축구 FA컵 결승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전북 현대와 fc서울의 FA 컵 결승 1차전이 끝났습니다. 결과는 2-2 축구 그 자체가 Modou Barrow 라는 인간이 쓰는 이름 체계로 지구에 와서 fa컵 결승전을 뛰었습니다.. 사실 그는 축구입니다. 다른 말은 필요없습니다. 그는 축구입니다. 시즌 초 잠깐 의심의 마음이 들었던 저를 용서해주세요. 축구가 2-0으로 지고 있던 경기를 2-2로 만들었습니다. 축구가 부상으로 교체되자 전북은 공격루트를 잃었습니다. 축구가 축구를 했던 그런 날이었습니다. https://youtu.be/P099KYUKKds 은혜롭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윤석열 정부 되치기 맞았다!? [내부링크]

안녕하쇼. 호사가 김 씨입니다. 연일 뉴스를 뜨겁게 달구는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먼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이 뭔지는 저번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요. ↓↓↓↓↓↓↓↓↓↓↓↓↓↓↓↓↓↓↓↓↓↓↓↓↓↓↓↓↓↓↓ https://kimdopi.tistory.com/3 야 어디서 개 짖는 소리 좀 안나게하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이 대체 뭔데? 요즘 뉴스를 보면 연일 나오는 보도가 있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 그것인데요. 어떤 사건인지, 제 개인 의견과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란? 2020년 9월 22일 밤 북측 kimdopi.tistory.com 어쨌든 이 사건으로 인해 전 정부의 서욱 국방부 장관과 김흥희 해경청장이 구속이 되었습..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처음부터 현재까지(A to Z) 총정리 1 [내부링크]

안녕하쇼. 횐님들 김 씨입니다. 지난 대선후보 토론회 기억나세요? 윤석열 후보와 이재명 후보가 첨예하게 대립했던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누가 대통령이 되어도 특검으로 밝혀내고 사퇴 콜? 쫄? 로 서로를 공격하던 사안이었는데요. 윤석열 후보가 선거에서 이기고 대통령이 되자 본격적으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목을 조일 재료로 이 사건을 쓸 모양입니다. 뉴스를 보면 이해하기가 힘든데요. 시간대도 섞여있고, 등장인물들도 많아서 뭐가 뭔지 따라가기가 영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난 일여 년간 여러 뉴스와 자료들을 봐온 저의 사견과 함께 대장동 사건의 처음부터 현재까지의 흐름을 찬찬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완독하고 나면 대장동 사건이 이런 거구나 하는 정도로 이해할 수 있게 써볼게요. 좀 자세하게 써보려고 ..

예금 금리 상위 순서 정리 (11.07. p.m 3) [내부링크]

천 만원(₩10,000,000) / 6개월 거치 기준 상위 몇개만 은행 저축은행

무선청소기 레알 내돈내산 리뷰. 근데 이제 친구를 곁들인.. [내부링크]

친구가 과감하게 월급쟁이 생활을 접고 회사를 박차고 나왔습니다. 그러곤 심플하고 미니멀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회사를 차렸습니다. 듀얼홈 이라는 회사입니다. 아직은 제품이 많이 있지는 않지만 나름 쓸만해 보이는 것들이 있어요. 제 조카한테는 무선 이어폰을 하나 사줘봤는데 찰지게 쓰더라구요. 초 3따리 주제에. https://smartstore.naver.com/dualhome/?NaPm=ct%3Dla6cwtz1%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77af75c776bb822cd58f723e822fa7a2616b43d7 듀얼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심플함과 미니멀한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만끽하세요 smartstore.naver.com 어쨌든 저는 차에서 쓸 미니..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처음부터 현재까지(A to Z) 총정리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 씨입니다. 오늘은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총정리 2편입니다. 1편은 여기서.. ↓↓↓↓↓↓↓↓↓↓↓↓↓↓↓↓↓↓↓↓↓↓↓↓↓↓↓↓↓↓↓ https://kimdopi.tistory.com/6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처음부터 현재까지(A to Z) 총정리 1 안녕하쇼. 횐님들 김 씨입니다. 지난 대선후보 토론회 기억나세요? 윤석열 후보와 이재명 후보가 첨예하게 대립했던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누가 대통령이 되어도 특검으로 밝혀내고 사퇴 콜? kimdopi.tistory.com 저번 1편은 간단히 정리해보면 '대장동 초기 민간 세력들이 공공개발을 좌초시키고 민영개발로 막대한 이득을 보려던 찰나 이재명이 성남시장에 당선되고 모든 것을 처음으로 되돌렸다.' 요 정도가 되겠네요. 대장동 총정리..

축구.. 좋아하세요? 네 좋아합니다. 이번엔 진짜라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씨 입니다. 저는 축구를 하는 것도, 보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0304시즌 즈음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날과 첼시를 좋아했습니다. 아스날의 아기자기한 축구, 좌로벤 우더프 그리고 드록바와 램파드가 이끄는 파워있는 축구를 구사하던 첼시. 너무 매력적인 축구를 구사하는 경기를 보는 것이 재밌었어요. 그리고 0506 시즌에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로 이적하면서는 더 해외축구에 빠져버렸습니다. 밤잠 설쳐가면서 박지성 선수 경기를 봤었죠. 06년 9월 입대를 하게 됩니다. 더 이상 해외축구를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대신 k리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제 고향팀인 전북은 강한 팀이 아니었어요. 그냥저냥 하위권에서 맴도는 팀이었습니다. 유명한 선수들은 꺼리는 그런 팀이었습니다. 근데 왠걸. ..

음펨바 효과?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음펨바 효과란? 같은 냉각 조건에서 뜨거운 물이 차가운 물보다 더 빨리 어는 현상 또는 그 효과를 말합니다. 이는 35 물과 5 물로 실험했을 때 비교효과가 극대화됩니다. 1963년 탄자니아의 에라스토 음펨바(Erasto B. Mpemba)라는 십대 학생에 의해 처음 발견했다고 해서 붙은 명칭입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50년간 풀리지 않다가 2013년 11월 싱가포르 연구진에 의해 물의 수소결합과 공유결합의 에너지 상관관계에 의한 현상임이 밝혀졌습니다. 저 같은 문송합니다 출신 자영업자는 쉽사리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는 점과 가까운 온도에 있는 물이 당연히 빨리 얼어야 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참 신기한 일입니다. 물리학의 세계는 참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김상중 버전..

야 어디서 개 짖는 소리 좀 안나게하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이 대체 뭔데?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연일 나오는 보도가 있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 그것인데요. 어떤 사건인지, 제 개인 의견과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란? 2020년 9월 22일 밤 북측 서해 소연평도 인근 해역에서 어업지도활동을 하던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소속 전라남도 목포시 공무원인 남성 이씨가 남측의 해역에서 실종되어, 그 이튿날 실종 지점에서 38km 떨어진 북방한계선 이북의 북한 황해남도 강령군 해역에서 북한군에게 피격당하고 해상에서 불태워진 사건입니다. 1. 20.09.23일자 ytn뉴스 https://youtu.be/YtABQYKIx1o ytn 뉴스 2. 20.09.24일자 jtbc 뉴스 https://youtu.be/Rl482m0yB84 jtbc 뉴스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

간만에 내 블로그 들어와보기 [내부링크]

가끔씩이나마 들러서 싸고 가려고 블로그를 개설했는데 어쩌다보니 몇달만에 들어오게 됐다. 로그인하는 것도 바뀌고 아직도 영 적응이 안된다. 할 일은 많은 거 같은데 내 수고로움이 통장에 숫자로 변환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에 속도가 나지 않는다. 이럴땐 그래도 하고싶은 거 하면서 재밌게 살자는 말로 본인 스스로를 속일 수가 있었는데 요즘은 이마저도 약발이 다 떨어진 느낌이다. 남들은 어떻게 사는가몰라 대체.

단상 [내부링크]

달을 보고 있는 짧은 시간이 늘어났다.집에 들어가기 전, 아파트에 내가 좋아하는 스팟에서 달을 보고 있으면뭔지 모르게 마음이 차분해진다. 짧게나마 머리속으로 내일 할일을 정리하기도 하고평소에 해오던 생각들을 조금 더 다듬어보기도 하는 시간. 나는 무엇으로 살며어떻게 살 것인가. 답을 찾지 못한 질문을 던지며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는 두루뭉술한 대답이 답이 될 수 있을까내일은 조금 더 열심히 살아보자 하는 생각으로 또 답을 찾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