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jisu1234의 등록된 링크

 kimjisu123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2020년 1분기 글로벌 TV 판매, 2대 중 1대는 삼성,LG [내부링크]

2020년 1분기 글로벌 TV 판매, 2대 중 1대는 삼성 및 LG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경제뉴스 주제는 "글로벌 TV 판매"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2020년 1분기 세계 TV 매출의..

파운드리 업체 TSMC,미국에 공장 짓네 (feat.트럼프) [내부링크]

파운드리 업체 TSMC, 미국에 공장 짓네 (feat.트럼프)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경제뉴스 소식은 "TSMC의 미국 투자"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업..

네이버 통장 출시? 연 금리가 무려 3% [내부링크]

네이버 통장 출시? 연 금리가 무려 3%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경제뉴스 주제는 "네이버 통장" 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매일 들어가는 사이트 "네이버" 가..

2020년 공무원 이렇게나 많이 뽑는다고? (문재인 정부) [내부링크]

2020년 공무원 이렇게나 많이 뽑는다고?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금일 주제는 "공무원 증원"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정부는 5월 14일 공공부문이 고용침체 타개에 역할을 해..

삼성 이재용, 현대 정의선, 전기자동차 동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금일 주제는 "삼성, 현대 전기자동차 동맹" 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과 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5월 13일 삼성 SDI 공장에..

CVC란? 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이란? [내부링크]

CVC란? 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이란?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가져온 경제용어는 "CVC" 입니다. 다른말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 인데요. 이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문 기..

신용평가사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유지 [내부링크]

"신용평가사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유지"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가져온 주제는 "대한민국 신용등급"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한국의 국가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받는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받는방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은 오늘부터(5월 11일) 시작된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코로나..

애플(APPLE) 중국 공장 이전? 어디로 갈까? [내부링크]

애플(APPLE) 중국공장 이전? 어디로 갈까?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 주제는 "애플의 탈 중국화" 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너도 쓰고 나도 쓰고있는 아이폰, 에어팟..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 다시 발발할까?(with 트럼프) [내부링크]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 다시 발발할까?(with 트럼프)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가져온 주제는 "미국 중국 무역전쟁"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기세가 미국에서..

카카오,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얼마길래? [내부링크]

카카오,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 주제는 "카카오"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가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고 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로 1분기 실적 선방? [내부링크]

두산인프로라코어, 1분기 실적 선방?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의 대상은 "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 시장..

항공업 대규모 구조조정(with.보잉,라이언에어) [내부링크]

항공업 대규모 구조조정 (with.보잉,라이언에어)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금일 경제뉴스 주제는 코로나19 사태로 발생한 기업들의 파산 및 감원 관련 내용입니다. ..

면세점 명품 재고,오프라인서 구매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면세점 명품 재고, 오프라인서 구매 가능하다고?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주제는 "면세점 재고, 오프라인 판매" 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코로..

루프트한자, 에어프랑스 30조 지원받는다며? [내부링크]

루프트한자, 에어프랑스 30조 지원받는다며?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 주제는 "루프트한자, 에어프랑스" 입니다. 저번 기업뉴스 주제였던 "대한항공"..

한국 포함 비산유국, 원유 비축을 확대한다고? [내부링크]

"한국 포함 비산유국, 원유 비축을 확대한다고?"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주제는 "원유"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원유에..

대한항공, 1조 2천억원을 지원 받는다고? [내부링크]

대한항공, 1조 2천억원을 지원 받는다고?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 주제는 "대한항공 1조 2천억 원 지원"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코로..

M&A란? 빅토리아 시크릿 매각 불발? [내부링크]

M&A란? 빅토리아 시크릿 매각 불발?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경제용어는 제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M&A"입니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M&A가 불발 위기에 있..

현대자동차, 1분기 8년 만에 최하 자동차 판매기록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2 020년도 1분기 8년 만에 최하 판매량 기록"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 주제는 "현대자동차"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집중! 미국, 셰일업계 줄줄이 파산? (feat.트럼프) [내부링크]

집중! 미국, 셰일업계 줄줄이 파산? (feat.트럼프)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일상 경제뉴스 주제는 "미국의 셰일 업계"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국제유가..

채권단, 아시아나항공 1조 7천억 원 지원 확정 [내부링크]

채권단, 아시아나항공 1조 7천억 원 지원 확정 안녕하세요 4월 22일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기업뉴스의 주인공은 "아시아나항공"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4월 21일 금..

국제유가 최대 폭락, WTI 마이너스 유가 [내부링크]

국제유가 최대 폭락, WTI 마이너스 유가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일상 경제 뉴스의 주제는 "국제유가 폭락"입니다. 국제유가가 OPEC+의 감산 합의에도 하락 행진을 이..

코로나19여파, 글로벌 기업 파산(JC페니, 니만마커스) [내부링크]

코로나19여파, 글로벌 기업 파산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 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주제는 "코로나에 무너지는 글로벌 기업" 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줄어드는..

메디톡스, 무허가 원료로 보톡스 제조/판매 [내부링크]

메디톡스, 무허가 원료로 보톡스 제조/판매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의 기업 소식은 보톡스 제품을 제조하는 "메디톡스"입니다. 바로 시작..

PMI란? 구매관리자지수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PMI란? 구매관리자지수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은 신문이나 경제 뉴스를 읽으시면서 볼 수 있는 단어 들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자 준비한 경제용어 이해 시간입니..

면세점에 쌓인 명품 재고, 백화점·아웃렛 서 살 수 있다고? [내부링크]

면세점에 쌓인 명품 재고, 백화점·아웃렛 서 살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 드리는 청국장입니다. 오늘 주제는 "면세점" 입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다이소, 2019년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내부링크]

"다이소, 2019년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요즘 2019년도 기업들 실적이 하나씩 발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기업은 다이소입니다.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상시 생활하면서 필요한 생활용품..

타이어 회사도 공장 셧다운에 들어갔다고? (Feat.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내부링크]

타이어 회사도 공장 셧다운에 들어갔다고? (Feat.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이 자동차 업체 뿐만 아니라 타이어 회사에게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국내 타이어 업계의 맏형, 한국..

정유 및 조선업. 고통스런 실적악화 [내부링크]

"정유업. 조선업. 고통스런 실적악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실적에 대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코로나19의 근본적인 해결책인 백신을 개발하는 바이오 산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업종에서..

지자체 예산들여 배달앱 개발 및 출시 실효성은? (feat. 배달의민족, 배달의명수) [내부링크]

최근 배달앱에 대한 논의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여, 각 지자체는 배달앱을 개발 및 출시 하겠다는 의사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 후 빠른사과 (Feat.울트라콜, 오픈서비스, 이재명) [내부링크]

배달의민족이 4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된 수수료 정책을 도입한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반발이 확산되었으며 해당 이슈는 정치인들에게도 확산이 되었습니다. 하여, 배달의민족은..

스타벅스, 맥도날드 1분기 실적 우울, 현금 챙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스타벅스 맥도날드 1분기 실적악화, 현금챙기자" 입니다. 참고로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기사를 원하시면 하기 링크를 눌러주세요. 기사..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받는 법 (3.30~5.15) [내부링크]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받는 법 (3.30~5.15) 서울시는 코로나19(COVID-19)로 고통을 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지원이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하는지, 어떻..

프롭 테크란? 다방이 전자 계약서를 도입한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주는 청국장입니다. 오늘은 신문이나 경제 뉴스를 읽으시면서 볼 수 있는 단어 들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자 준비한 경제용어 이해 시간입니다. 오늘 주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프롭테크..

어닝서프라이즈 뜻? 무엇일까? LG전자 코로노19 뚫고 영업이익 1조원? [내부링크]

"어닝서프라이즈 무엇일까? LG전자 코로노19 뚫고 영업이익 1조원?" 안녕하세요. 경제 읽어주는 청국장 입니다. 오늘은 신문이나 경제 뉴스를 읽으시면서 종종 볼 수 있는 단어 들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자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