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neopjuk의 등록된 링크

 kimneopju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2021학년도 수능 6월 모의고사 - 가형 28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오늘 풀어볼 문제는 2021학년도 수능 6월 모의고사 가형 28번입니다. 역시 전형적인 도형의 극한 문제입니다. 과연 이 문제를 쉽게 접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내일이 월요일이라니...명절 증후군 극복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드디어 길고 긴 연휴도 몇 시간만을 남겨두고 있네요 이제는 다시 평일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일만이 남았다니 슬프긴 하지만...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니 다시 활기차..

2021학년도 수능 9월 모의고사 - 나형 25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오늘 풀어볼 문제는 2021학년도 9월 모의고사 나형 25번입니다. 아마 각 ABD의 삼각비를 구해 코사인제2법칙으로 BC를 구하는 그림이 예상되는데요, 제가 소개할 공식은 삼각비..

너 검색 문제있어? 내가 해결해줄게 - 다음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오늘은 다음의 검색 연산자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사실 다음이 지원하는 연산자는 " ", +, -, |으로 앞서 포스팅했던 구글과 네이버 편에서 이미 다루었던 내용들이죠? 그렇다..

2021학년도 수능 9월 모의고사-28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오늘 풀어볼 문제는 2021학년도 수능 9월 모의고사 수학 가형 28번입니다. 이렇게 도형을 주고 극한을 구하는 문제는 매년 나오는 단골 문제이죠. 이 유형이 어려운 이유는 크게..

10월 이슈들 모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어느새 2020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벌써 10월이군요...달이 바뀔 때마다 이번 달엔 무슨 일들이 있을까 궁금해지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10월 이슈에 대해..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토요일에 처음 티스토리에 가입하여 일요일부터 꾸준히 글을 올려왔는데... 수요일인 오늘! 글을 올린 지 나흘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네요 예전에는 열 번도 넘게 도..

너 검색 문제있어? 내가 해결해줄게 - 네이버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구글의 검색 연산자에 대해서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동일한 주제로 네이버의 검색 연산자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본다면 구글의 이용 비율은 압..

당신의 행동이 배터리 수명을 갉아먹는다!-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2020년 현재,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일상은 이제는 과거 폴더폰을 쓰던 우리의 모습이 너무나 먼 과거인 것처럼 느껴지게 만듭니다. 노모포비아(Nomophobia)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

2020학년도 9월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 수학 - 27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이 카테고리로 쓰는 첫 문제는 최근 실시한 9월 학력평가 27번입니다:) 정석적인 풀이는 AP의 중점을 M이라 두고 OM과 MH의 길이를 구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쓰는 것이 될 것..

수능 수학 풀이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벌써 2021학년도 수능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이를 대비해 수능 기출이나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학생들이 매우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문제에 대한 해설을 보면 누가 작..

너 검색 문제있어? 내가 해결해줄게 - 구글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지난 수천 년간 인류가 바다를 넘나들며 문명을 개척해왔다면, 오늘날 우리는 정보의 바다라는 새로운 바다를 거닐며 살고 있습니다. 자신이 궁금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 알아내..

비대면 수업, 비대면 쇼핑에 이어 비대면 추석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내일인 9월 30일 수요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한 이후 맞는 첫 명절이기도 하며 다들 지칠대로 지쳐있는 만큼 이번 연휴를 애타게 기다..

방구석 알바-문제 풀이 어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의 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만큼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상상도 못 한 모습으로 바뀌어버렸는데요, 비대면 수업, 재택근무 등 사람 간의 접촉을 최대한..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요즘들어 밤에는 춥다고 느낄 정도로 날씨가 선선해졌는데요, 어느덧 가을 날씨가 완연한 것 같습니다. 가을 하면 생각나는 고사성어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모두 천고..

심리로운 소비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돌이 김넙죽입니다! 저는 이따금씩 스팀 게임을 즐겨하곤 하는데요, 맘에 드는 게임을 찾기 위해 목록을 넘길 때마다 $49.99, $39.98 등으로 표시된 가격들이 많이 보입니다. 99, 98로 끝나는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