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pro-life의 등록된 링크

 kimpro-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인공지능 발달과정 AI기술은 어디가 한계일까? [내부링크]

인공지능의 첫 탄생 1950년 영국수학자인 앨런 튜링은 '계산 기계와 지능(Compuing Machinery Intelligence)'이라는 논문을 통해 지능적 기계의 개발 가능성과 학습하는 기계 등을 기술 하였고, 논문을 토대로 현..

자율주행 자동차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운전하기 싫은적 없으셨나요? 명절날 차막히는 도로에서 졸음 운전 해보신 기억들 있으신가요? 조용한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길이 너무 조용하고 멀어서 운전이 따분했던 적은 없었나요? 젊은 시절엔 스피드를 즐..

[BMW 550i 방전] 하루만 세워두면 시동이 안걸려요. 차량 방전 문제 [내부링크]

작년에 원모터스 입사하고 몇개월 안되었을때 점검 했던 내용의 포스팅 입니다. 엔진 작업을 해놓고 시운전을 하는 상황이었는데, 하루만 세워놔도 방전이 되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로 점검도 수차례 해보고,..

[브레이크 증상] 브레이크 스펀지 현상과 딱딱해 지는 현상과 떨림 현상 [내부링크]

베이퍼락 현상 내리막에서의 지속적인 제동으로 인해 발생한 디스크의 고열로 인해 브레이크액이 끓어서 페달의 압력을 브레이크 패드까지 전달을 못하여 제동 불능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브레이크액을 담고..

[브레이크액 교환시기] 브레이크액의 작동원리를 알아보고 성분과 관리 요령까지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브레이크 작동원리 차는 달리는 성능 만큼이나 잘 멈춰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압력이 높아지면 브레이크액을 통해 동일한 힘이 4개의 바퀴에 고르게 전달되면서 모든 바퀴에 균등하게..

[X6 30d 엔진경고등] BMW E71 X6 30d 대기질량 측정 고장기록 [내부링크]

차종 브랜드:BMW 바디명:E71 모델:SUV 차명:X6 30d 배기량:3,000cc 사용연료:디젤 3,000cc 디젤 모델의 X6 30d는 N57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왜 하느냐면 수입차든 국산차든 디젤차량 관리하는 방..

[523i 차량점검] BMW 중고차 전체점검 [내부링크]

BMW점검을 받기위해 전화 예약후 입고된 F10 523i모델의 차량이다. 어디가 아파서 온걸까... 차주분이 엔진오일 교환 하러 갔다가 다른곳에서 점검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는데, 점검 할게 많아 보인다. 주행거리는..

[M5 엔진경고등] BMW F10 M5 공기질량통과단위 [내부링크]

BMW의 대표적인 스포츠 세단인 M시리즈중 S63 V8기통 트윈터보가 장착된 F10 M5 모델이 엔진경고등으로 입고됐다. 엔진작업도 했었던 차량인데 엔진경고등 문제로 입고 되서 진단을 해본다. 마침 옆에 또 다른 F10..

[bmw 머플러 진동] 420d 520d 차량의 머플러 진동 과 소음 [내부링크]

1. 머플러 진동은 bmw 고질병? 다른차량에 비해 유독 bmw 차량에서 '갑자기 머플러 진동이 심해졌어요' 하는 문의를 종종 받는다. 그것도 가솔린 차량은 이런 문제점이 적고 디젤 차량에서 문의가 들어오는데, 특..

연료 전지의 발달 정도 [내부링크]

1. 국내 연료 전지 발달 정도 국내의 연료 전지 기술 개발은 1985년부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소와 한전기술연구원 공동으로 5.9kW급 인산염형 연료 전지 본체를 수입하여 국내 최초로 발전 시스..

리튬 이온 전지 및 리튬 폴리머 전지 [내부링크]

1. 리튬 이온 전지 리튬 이온 전지(Lithium-ion battery, Li-ion battery)는 이차 전지의 일종으로 방전 과정에서 리튬 이온이 음극에서 양극으로 이동하는 전지이다. 충전시에는 리튬 이온이 양극에서 음극으로..

수소 연료 전지 의 종류 [내부링크]

차세대 에너지원 연료전지 여름의 폭염이 한풀꺽였다지만, 여전히 오후만 되면 덥기만 합니다. 기상청과 기상과학 지정 울산과학기술원 폭염연구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 여름 한반도를 포함한 동아시아의 기온..

[크라우드웍스 와 메트웍스] 음성녹음/설문/영상수집/검수 [내부링크]

메트웍스 언제 미션이 늘어나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거 갑자기 너무 훅~ 올라와서 당황스럽네요. 프로젝트 숫자도 엄청나게 많이 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메트웍스'를 '크라우드웍스'하고 헷갈렸던 거였어..

[BMW 520d 도어락/언락] 도어 로크 작동안됨 [내부링크]

bmw 520d 도어 언락 불능 도어가 운전석만 어쩔땐(간헐적) 작동이 잘 되다가 어느날에는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미 점검을 받고 사장님이 해당 부품을 중고로 주문을 해놓은 상태에요. 뭐가 문제길래 자동차..

운영체제 윈도우7 에서 윈도우10 설치후 다중모니터 초간단 설정 [내부링크]

다중모니터 = 듀얼모니터는 말 그대로 모니터를 두개를 사용하는거죠. 저는 노트북을 사용해서 작은글자를 볼때 불편한게 많아서 모니터 한개를 더 사용하는데, 이번에 운영체제를 윈도우7 울트라 에서 윈도우10 P..

수소차 원리 / 수소자동차 뜻 [내부링크]

수소차의 탄생배경 뉴스를 보다 보면 '탄소배출' 이란 단어를 적지않게 듣는 요즘시대가 됐어요. 지구의 온실가스로 인한 지구 온난화 주범이 탄소배출에 있고, 그중 자동차의 탄소 배출량이 가장많습니다. 전..

#1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정비]올뉴 디스커버리 주행중 엔진고착 / 주행중 엔진멈춤 [내부링크]

주행중 엔진멈춤 주행중에 차가 멈춰서 재시동은 커녕 스타트 모터도 돌지 않아 견인 입고 된 차량이다. 주행중에 차가 멈춘다.... 아~ 생각만 해도 아찔 하지않는가~ 고속도로 주행을 신나게 하고 있는데, 갑자기..

[보그 엔진오일 누유] 보그 4.4 엔진교환후 시동꺼짐 / 재시동 불능 / 누유 [내부링크]

엔진은 다 만들었으니 이제 올라가야지? 이렇게 사진으로만 엔진올라간 사진을 보면 서운하니까, 지게차로 엔진을 집어 넣는 동영상을 보도록 해보자. 운전석쪽 엔진마운트 고정 너트를 풀기 때문에 엔진 장착시..

#2 [BMW 새차만들기] F10 528i 가이드씰 교환과 헤드작업 [내부링크]

지난 작업 내용 엔진 실린더 헤드를 탈거 해서 헤드 오버홀을 해봤더니 가이드씰은 신품과 비교 했을때 홀의 크기가 너무 많이 차이가 났었다. 엔진오일이 실린더 내부로 유입됐을 가능성이 아주 농후한 상태였다...

#3 [BMW 정비] F10 528i 코너링 라이트 결함 [내부링크]

지워지지 않았던 고장기록 혼합기 희박 코드를 띄우면서 엔진경고등과 부조를 동반 했던 차량으로 1편과 2편에 나눠서 포스팅을 했었다. #2 [BMW 혼합기 희박] 528i N20엔진 혼합기 보정 / 엔진부조 / 다중 실화 #..

#1 [BMW 528i 누유작업] F10 528i N20엔진 누유작업과 새차만들기 [내부링크]

새차만들기 견적 중고차를 구매하기전에 점검을 받으러 오셨었어요. 2021.08.18 - [수입차 경정비(엔진을 내리지 않는 작업들)] - [인천 수입차정비] BMW F10 528i N20 중고차 구매전 점검/성능점검 미세누유 [인..

[레인지로버 보그 4.4] 엔진오일 교환후 엔진고착 된 보그 448DT 엔진 [내부링크]

레인지로버 보그4.4 입고 타업체에서 전화가 왔다. 사장님과 통화한 내용의 핵심은 '엔진오일 교환후 엔진이 멈춰버렸다' 였다.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란 말인가? 엔진오일을 교환 하고나서 엔진이 고장나는..

#2 [BMW 혼합기 희박] 528i N20엔진 혼합기 보정 / 엔진부조 / 다중 실화 [내부링크]

2021.08.30 - [수입차 경정비(엔진을 내리지 않는 작업들)] - #1 [인천 bmw정비] F10 528i N20 혼합기 희박 #1 [인천 bmw정비] F10 528i N20 혼합기 희박 혼합기 희박 으로 입고된 BMW F10 528i 차량이 있었다. 바..

#1 [인천 bmw정비] F10 528i N20 혼합기 희박 [내부링크]

혼합기 희박 으로 입고된 BMW F10 528i 차량이 있었다. 바로 입고된 차가 아니고 다른 업체에서 입고 시킨거다. 혼합기 희박코드와 엔진부조, 실화를 동반하면서 엔진경고등도 점등되어져 있었단다. 로커암커버는..

[인천 수입차정비] BMW 328i GM미션 후진불능 / 미션오일교환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시고 댓글을 남기신분이 있다. 솔직히 부품을 사놨다고 해서 견적문의만 하고 말줄 알았는데, 어느날 불쑥 찾아오셨네~ 게다가 답글은 내가 달았어도 예약 잡고, 견적 내주는건 사장한테 넘기기 때문..

#4[레인지로버 보그 엔진교환] 보그4.4 d408 신품 엔진교환 [내부링크]

신품 숏블럭 엔진에 리빌드헤드 얹어서 타이밍 정렬까지 했다. 2021.08.27 - [ENGINE REBUILD/RANGE ROVER] - #3 [인천 보그 엔진수리] 레인지로버 보그4.4 D408 엔진 엔진스왑 / 신품 엔진교환 #3 [인천 보그 엔..

#3 [인천 보그 엔진수리] 레인지로버 보그4.4 D408 엔진 엔진스왑 / 신품 엔진교환 [내부링크]

2021.08.23 - [ENGINE REBUILD/RANGE ROVER] - #1 [인천 레인지로버 보그 엔진교환] 레인지로버 보그4.4 간헐적 머플러 흰연기 / 엔진오일 소모 #1 [인천 레인지로버 보그 엔진교환] 레인지로버 보그4.4 간헐적 머..

#2 [보그4.4 엔진고장] 레인지로버 보그 헤드재생/엔진오일 소모/가이드씰 교환/밸브 랩핑 [내부링크]

보그4.4 엔진의 헤드리빌드 작업이다. 이 작업은 엔진을 탈거하기전에 구매해논 신품 엔진(숏블럭)에 중고 헤드를 장착하기 위해 작업한 내용이다. 최부장이 헤드재생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있다. 직접 할줄 아는..

#1 [인천 레인지로버 보그 엔진교환] 레인지로버 보그4.4 간헐적 머플러 흰연기 / 엔진오일 소모 [내부링크]

주행중에 머플러에서 간헐적으로 흰연기가 발생하고, 실내로 배기가스 냄새가 들어오고, 엔진오일이 줄어드는 증상. 보그4.4 엔진고장으로 문의 전화는 한달에 아니 일주일에 한통씩은 문의전화를 받는거 같다. 그..

[골프GTI 정비] 골프 2.0 gti 헤드가스켓 교환 / 워터펌프 교환 / 써모스탯 교환 #2 [내부링크]

#1포스팅이 너무 길었던 관계로 #2로 넘어왔다. 상부체인커버 오픈! 체인커버를 오픈한 모습이다. 안경처럼 생긴 바노스 하우징이 보인다. 그리고 그안에 금빛? 바노스 밸브가 보이는데 반대 나사산이니까 전용툴..

[인천 수입차정비] 골프 GTI 헤드작업 / 엔진오일 누유 #1 [내부링크]

아주 깨끗한 차가 입고됐다. 흰색 골프 GTI 차량. 외관이 깔끔해서 놀랐다. 타이어 휠조차도 방금 세차를 해서 가져온듯한 관리 상태다. 차량외관을 살피면서 잔기스가 있던 부분들 먼저 집어주면서 확인! 그리..

[인천 수입차정비] BMW F10 528i N20 중고차 구매전 점검/성능점검 미세누유 [내부링크]

지난주에 유뷰브로 댓글을 남기셨던분이 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정비스타일...' 이렇게 댓글로 주고 받았었지. 그리고 8월17일 어제 차를 가지고 오셨다. 엔카에서 매물을 보시고 댓글로 이야기 나눴던분과 실..

#4[인천 기블리sq4정비]마세라티 기블리sq4 엔진경고등/오일압력 [내부링크]

엔진교환 하고 시운전 하면서 누유가 발생되 미션을 다시 탈부착하여 후크랭크 리테이너 교환으로 누유되는것 없이 출고를 마쳤는데, 출고한지 일주일만에 차주분한테 전화가 왔데요. 나는 다시 누유가 있는건가..

선물 [내부링크]

나는 주말부부 생활을 한다. 2주한번씩 격주로 5일근무를 하는데, 주중에 야근이 많아 피곤한 날이면 2주에 한번씩 집에가기도 한다. 지난달 부터 2주에 한번 집에 갔던 일이 많았지. 그래서 집에 갈때가 되면 딸..

음성녹음 부업/브이로그 영상 부업/투잡 [내부링크]

아래 링크 보시면 이전에 포스팅한 메트웍스 라는 사이트의 음성미션 수행한 포스팅이에요. http:// 출처: https://kimpro-life.tistory.com/entry/돈버는-부업-음성녹음-알바?category=959780 [김프로라이프] htt..

벤츠 W212 E300 엔진경고등/산소센서 교환 [내부링크]

벤츠 E300이 엔진경고등으로 입고 됐었다. 벤츠 차량은 내가 거의 보질 않기 때문에 진단은 사장이 했고, 잠시 일의 텀이 생긴 내가 산소센서를 교환 하기로 한다. 8월6일 금요일날 작업한거니까 엄청 더웠을땐데..

피스톤 과 실린더 스크래치 (피스톤 링의 스커핑/스틱/플러터 현상) [내부링크]

실린더 스크래치에 관한 이야기다. 엔진속 실린더가 왜 스크래치가 나는지 스크래치가 나면 쇠가루 때문에 엔진이 붙어버려서 멈추는건지.. 뭐 때문에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 살짝 알아보자. 엔진속에서 피스톤이..

BMW F10 M6 엔진오일 교환 [내부링크]

M6흰색 이쁘다. 사장이 가지고 있는 M6는 색깔이 알록달록 해서 디자인이 요로코롬 이쁜지 몰랐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흰색을 보게되서 더 유심히 살펴보니 옆라인도 길쭈~ㄱ 하게 잘 빠진게 멋있다. M바디..

귀걸이 사주면 안돼? [내부링크]

화장실 청소하다가 귀걸이 하나 찾았다고 주워줬다. 이게 언제 샀던거야? 게다가 내가 사준 기억조차 없다. 잃어버렸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속상했다고한다. '아끼는걸 찾아줬군!' 하고 뿌듯해 했지. 그..

여름휴가 피서지로 온게 하필.... [내부링크]

코로나가 심해서 예약해둔 호텔도 취소하고 딱히 갈곳없이 무료한 휴가를 보내고 있는데, 동서가 공장으로 수영하러 오란다..? 이미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조카가 들어가 있고 우리딸도 차에서 내리자마자 입수!..

[BMW정비] X6M E71 EDCSHL 경고등/뒤 쇼바 경고등 [내부링크]

작년에 엔진작업을 했던 차량이다. 가장큰 문제는 오일소모였는데, 그건 터보가 문제가 있어서 그랬던거고 조금더 깔끔한 상태를 만들어 주기위해 시운전을 하고 진단기를 연결했는데, 저 뒷쇼바(EDCSHL) 고장이..

[벤틀리 정비] 벤틀리 4.0 CEUC 엔진 트윈터보 교환 [내부링크]

(우선 고객님의 요청으로 차량의 특정 포인트를 제거하기 위해 일부 흑백의 사진이 첨부되었음.) 벤틀리가 입고됐다. 사장이 내가 많이 만져본 엔진이라며 나보고 작업을 하란다. 뭘~? 터보가 이상있어서 입고됐..

[BMW M5 정비] F10 M5 엔진오버홀 #엔진재생 #3 [내부링크]

이전포스팅은 #2에서 확인 오일펌프와 피스톤 크리닝을 마쳤으면 그다음은 오일간극을 확인해 본다. 일단 엔진홀더에 걸자! 피스톤 외경 측정하고 M5 S63 피스톤 외경 측정 영상 날이 덥다 못해 뜨거워서 조금..

[BMW정비] BMW M5 S63엔진 오버홀 #크랭크축 교환 #오일펌프 오버홀 #2 [내부링크]

주행하다 멈춰버린 이유는 1편에서 확인 했듯이 커넥팅로드 메탈베어링 소착 용접 하듯 딱! 붙어버려서 가공업체로 바로 보낸다. 엔진블럭이 틀려서 중고엔진으로 통째로 교환 하긴 틀렸다. 블럭과 헤드를 제것으..

#3 [마세라티 기블린S Q4] 후크랭크 리테이너에서 엔진오일 누유로 미션 탈부착 [내부링크]

작업이 마무리 되서 시운전중이었다. 에어컨 장비가 고장나서 자주 왕래하는 거래처에가 에어컨 가스를 주입하고 왔는데, 엔진오일이 많이 샌다. 엔진미션 사이에서 누유다. 여기는.... 50만원짜리 마세라티 정..

BMW F10 528i N20엔진 냉각수 오버히트 / 고속휀 작동불능 [내부링크]

타업체에서 보내온 차량이다. 일단 냉각수 오버히트로 입고시켰는데, 전동휀이 고속동작을 하지 않는것 같다고 하며 진단했던 내용을 사장한테 얘기하는데, 할건 다 해본거 같다. 헤드작업은 천막에서 정철이가..

[BMW정비] BMW F10 M5 S63 엔진 주행중 고착(엔진이 왜 멈췄을까) [내부링크]

내가 작업하는 차량은 아니다. 정철이가 작업하는 차량인데, 아직 엔진을 분해조립하는 기술이 부족 하니 내가 붙었다. 크랭크축이 돌지 않는다. 엔진 숏불럭까지 완전 오버홀을 해야 하는데, 피스톤을 이상태로..

#2 [인천 마세라티 정비] 기블리s q4 엔진오버홀 / 타이밍정렬 / 엔진교환 2편 [내부링크]

엔진교환1편에서 여기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다. 가공한 엔진 검수 과정이 끝났으니 재조립 미리 구매해논 기블리s Q4 헤드가스켓 50만원이 넘는 후크랭크리테이너도 미리 준비되어 있다. 전크랭크 리테..

메트웍스 '음성 녹음 미션' 포인트 적립 [내부링크]

http:// 출처: https://kimpro-life.tistory.com/entry/돈버는-부업-음성녹음-알바 [김프로라이프] 이틀전에 포스팅 했었는데, 어제 확인해보니까 포인트가 적립되어있다. 등급도 상승 하면서 추가 포인트도 받았..

[인천수입차정비] bmw e66 740Li 창문이 안움직어요 윈도우 레귤레이터 교환 [내부링크]

운전석 창문이 움직이지 않아서 방문하게된 bmw e66 740Li 차량!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모델 그러고 보니 7시리즈를 좋아했었네... ^^ 지금 보니까 F02 740Li 보다 디자인이 더 좋은거 같아보이네~ 유리창이 내려..

아우디 S6 4.0 엔진 탈부착 시운전까지 3일 [내부링크]

지난주 월요일부터 시작한 AUDI S6 4.0 TFSI 차량의 엔진 스왑 작업이다. 실차에서 엔진을 꺼내서 꺼낸 엔진을 미리 만들어논 엔진으로 부품을 스왑하고 처음엔 옆으로 놓고 왼쪽에 내린 엔진의 부품을 오른쪽으..

부모님 선산에 과실수 [내부링크]

주말에 복숭아 따러 오라고 엄마가 전화를 했다. 안가본지도 오래 됐으니 이번에 가서 뵈야지.. 엄마 설마 복숭아 나무가 이놈 하나는 아니겠지? 제작년 부터 밭을 일궈나가기 시작 하셨던 부모님 그때는 산에 돌..

[인천엔진정비]마세라티 기블리 냉각수 부족으로 엔진고착 / 엔진교환 1편 [내부링크]

이번엔 마세라티 기블리 Q4 차량의 엔진작업이다. 마세라티와 랜드로버, BMW 차량은 거의 전담 마크 하고 있다. 원모터스의 엔진부장은 나를 포함해서 중국인 한명이 있는데, 조선족 출신의 중국인 명해는 경력이..

돈버는 부업 '음성녹음' 알바 [내부링크]

앱테크를 검색 하다보니 녹음 알바가 눈에 띈다. 팟캐스트 '내차를 부탁해' 시절 부터 목소리 좋단 얘길 들어서 목소리로 알바 할게 없을게 한번 찾아봤지.. 그랬더니 이런게 있네~ 모바일 앱은 없다. 회원가입..

BMW F02 750Li N63 엔진소음 [내부링크]

지난주에 전화를 주셨던분이다. 그런데 난 전혀 기억이 안나~~ 지난주 부터 이상하게 유튜브 댓글이랑 전화가 좀 걸려오면서 비슷한 증상의 문의가 있었거든.... 핑곈가? 치매끼가 있나봐~ 전혀 기억이 없어~ ^^..

소소한 부업 ' 엠브레인 패널파워 '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한2주전에 간단하게 부업하고 소소하게 치맥정도 할수 있는 부업거리 없을까 찾다가 설문 작성하고 돈버는 앱이 있어 소개한다. 지금까지 내가 조사하면서 받은 적립금이다. (아래링크로 가입) https://bit.ly/2U..

아우디 S6 4.0 엔진스왑 / 엔진교환3편 [내부링크]

지난작업을 이어서 엔진만 뽑아내고 남은 차대 리프트를 올리기 위해 미션을 묶어놨다. 오른쪽의 내려논 엔진이 두루고 있는 부품을 왼쪽으로 옮겨야한다. 이렇게 놓고 작업할까? 앞뒤로 놓고 작업하자. 뒤에서..

아우디 S6 4.0 엔진고장 / 엔진교환 2편 [내부링크]

어제 작업을 이어서 엔진을 교환 하려는데, 사장이 잠깐만 그런다. 피코스코프로 한가지만 더 진단해 보고 엔진을 교환 하자고 한다. 오전이 아직 덥기전이라 냉풍기 틀면 시원한데, 월요일이라 컨디션도 나쁘지..

AUDI S6 4.0TFSI 엔진교환 이걸 또 해? [내부링크]

지난달에 터보고장으로 엔진을 바꿨던 차다. 그런데 첫 시동때부터 엔진이 부조를 하고 타이밍관련고장코드가 점등! 불안하기 시작했다. 타이밍 코드로 바노스 전체를 신품으로 교환! 똑같다. 점화플러그 셋팅! 똑..

우리딸 선물 모가 좋을까? [내부링크]

이제 11살인 우리딸. 나를 많이 좋아하는데, 주말부부라 일주일에 한번씩 집에가면 "와~~아~~ 아빠다 ~ ^^ " 하면서 현관문 앞에서 폴짝 거린다. 어제 카톡을 하다가 생일날 받고싶은 선물이 많다는 톡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