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probit의 등록된 링크

 kimprob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0건입니다.

[미국주식] 워렌버핏이 사모은 휴렛팩커드(HP) [내부링크]

 휴렛팩커드(HP Inc.)라는 회사는?  IT나 사무용품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P라는 회사를 모를 수가 없을겁니다. 그만큼 우리의 실생활에 깊숙히 들어와서 자리잡고 있고, 사회생활을 조금이라도..

AT&T_디스커버리,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합병 계약 체결과 분석가들의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Warner Bros. Discovery(WBD)가 주목을 받을 시간입니다. AT&T와 Discovery는 서로의 가치 평가에 따라 최소 1,140억달러, 잠재적으로 최대 1,400억 달러 이상의 주요 산업 플레이어로 미디어 사업을 통합하는 43..

10년물 국채 수익률 2.8%, 오미크론XE 일본상륙? [내부링크]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이 2.8%로 4년만에 최고치를 기록중이라고 합니다. 영국에서 유행중인 오미크론 XE가 일본에서 발견됐다고 하는군요 미국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2.8%로 2018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

비트코인이 42K 밑으로 추락한 이유는?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42K 밑으로 하락했습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미국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더 하락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달러지수(DXY)는 최근 99.79에서 월..

쇼피파이 주식분할 예정 [내부링크]

쇼피파이가 주식분할을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쇼피파이는 클라우드 기반의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금일 주식 분할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유는 CEO의 의결권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분할은 10:1로써 현재 주..

[미국일일 프리마켓]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려나?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월요일인 만큼 바쁜하루였습니다. 프리마켓도 화창한 날씨처럼 괜찮은 시작을 보여주지 않을까 내심기대하고 있는데요 크립토를 제외한 모든것이 오르는 하루는 언제 봤는지 기억도 안날..

[미국주식] 아이온큐(IonQ)의 2022년 예측 - 최초의 양자컴퓨팅회사 [내부링크]

아이온큐(IonQ, Inc.) [IONQ] 기업정보 설립연도 2015년 본사위치 College Park, MD 20740 상장일 2021/10/01 매출상위 국가 - 종업원수 97 매출상위 제품 - 홈페이지 http://ionq.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 Ion..

[투자현황] 2022년 3월 주식투자 마감현황 [내부링크]

3월은 그래도 좋았다?라고 표현한 한달이었습니다. 12월에 보너스, 1월에 13번째 봉급을 두둑히 받은덕에 1월하락장을 거치고 2월에 추가 투자를 하면서 3월에 그나마 괜찮은 수익을 얻지 않았나라고 생각하는 한..

[미국주식] 소파이(Sofi)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고성장 주식입니다. [내부링크]

소파이 테크놀로지스(SoFi Technologies, Inc.) [SOFI] 기업정보 설립연도 2011년 본사위치 San Francisco, CA 94105 상장일 2021/06/01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100.00 %) 종업원수 2,500 매출상위 제품..

[미국일일 프리마켓] 애플/퀄컴/지엠/포드 오늘은 악재만 있구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불금이면서 4월의 첫번째 날이기도 합니다. 3월이 장이 않좋아서 두근두근했지만 4월은 반등을 하지 않을까 하는 심정으로 두근두근 거리고 있습니다. 마침 프리마켓장..

장ㆍ단기 금리역전되면 경기침체가 오는것인가? [내부링크]

현재 장단기 금리 현재 파란색으로 된 5년물 국채수익은 2.490%로 10년물을 넘은지 몇일 됐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2년물 국채수익이 2.363%로 10년물 국채인 2.377%와 거의 붙어 있는데요 차트상 조금 떨어진것..

[미국일일 프리마켓] - 미국이 전략비축유를 풀고 유가를 잡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월의 마지막날이자 불금전날인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전쟁에 대한 회담이 좋게 끝나진 않아서 유럽증시가 상당히 흔들리고 있습니다. 대신에 미국장은 전략유를 개방해서 유가를 안정시..

2022/03/30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어제는 덥더니 오늘은 비도 오고 해서 조금은 추웠습니다. 증시도 뜨거웠다가 차가워졌다가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날씨같은 증시를 따라서 사고 팔고를 하게 되면 망할거 같아서 그냥 관망만 하고 있는 김프로입니..

[미국주식] 페덱스(FedEx) 회사소개 및 주가전망 [내부링크]

페덱스(FedEx Corporation) [FDX] 기업정보 설립연도 1971년 본사위치 Memphis, TN 38120 상장일 1978/04/12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70.02 %) 종업원수 289,000 매출상위 제품 FedEx Express (50.12 %)..

2022/03/29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저녁에 포스팅을 정리하는 김프로입니다. 저번주 말부터 미국주식시장이 상승을 하고 있어서 너무 기분은 좋습니다. 1, 2월 하락장때 연말보너스, 용돈, 꼼쳐논돈 몰빵했는데..

[미국주식] 알트리아 그룹 [내부링크]

알트리아 그룹(Altria Group, Inc.) [MO] 기업정보 설립연도 1919년 본사위치 Richmond, VA 23230 상장일 1985/07/02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100.00 %) 종업원수 6,000 매출상위 제품 Cigarettes (84.10..

2022/03/28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즐거운 월요일 되셨습니까? 저는 오늘 공사가 있어서 땀뻘뻘 흘리면서 뛰어다녔는데요 월요일부터 이렇게 뛰어다니면 한주가 힘들던데... 이번주는 몸좀 사리면서 업무에 임해야할것 같습니다. ^^ 오늘은 증시..

2022년 3월 4주차 미국 주간 마켓 시황 [내부링크]

이번주는 시장이 반등을 해줘서 상당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차주도 괜찮을거라는 전망이 있습니다만 아직 시장은 지정학적 리스크와 금리인상등의 뉴스가 남아있습니다. 시장이 움직이는것을 예측은 할수 없으나..

2022/03/24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벌써 목요일이군요! 이번주는 왠지 업무가 많아서 그런지 하루가 모자라는 느낌입니다. 젊을땐 일해야죠 일!~ 화이팅! 바이든 대통령이 나토 지도자들을 만나서 러시아의 재제를 언급하면서 왠지 전쟁이 막바지..

2022/03/23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오늘은 장이 쉬어가려나 봅니다. 언론매체들은 유가와 금의 상승을 이유로 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뭐.. 어제 오랜만에 큰폭의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은 좀 쉬어가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적분할? 물적분할? [내부링크]

기업분할이란? 우선 인적과 물적을 나열하기 앞서 기업분할이라는것부터 정의를 해야합니다. 기업분할은 사전적 의미로 회사의 특정 사업부문을 독립적으로 분리하는것을 '기업분할'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회..

2022/03/22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오늘은 상승이유에 관한 딱히 뉴스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언론매체도 오늘 상승의 이유를 알수가 없는거 같은 느낌이군요 뭐... 시장이 오르는데 많은 이유가 있겠죠. 이유를 찾는것이 쉽진..

2022/03/21 -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월요병과 함께 한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집에서 많이 쉬었는데도 피곤하네요 오늘은 왠지 악재가 많은 하루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일희일비 하지않고 꾸준히 투자하는 모습이 결국 시장에게 이길수 있는 방법이..

내장지방 관리에 좋은 음식류 [내부링크]

살이찌면 제일 걱정되는것이 바로 '내장지방'입니다. 먹는것은 참기가 힘들고 먹어서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도 있습니다. (저역시... -_-;;) 따라서 완벽하진 않지만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

짐크레이머가 선정한 배당주식 11선 [내부링크]

3/17일자 CNBC의 짐크레이머는 투자자들에게 최근 수익률이 증가한 배당주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목록 선정절차는 최근 수익률이 상승한 배당주를 필터링하여 방송에서 시청자들에게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짐크레..

중국의 COVID로 인한 지역폐쇄, 상장폐지 예고되는 중국주식들 [내부링크]

중국증시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는중입니다. 최근 중국증시는 여러가지 악재가 절정으로 달하면서 엄청난 주가 하락이라는 폭풍을 맞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을 지원하면서 비트코인의 기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많은 비트코인이 우크라이나에 모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지속되면서 세계 각국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기부가 우크라이나에 모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회사 Elliptic..

2022/03/14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회담을 재개했습니다.(이번이 3번째인가 4번째인가요?) 매번 잘 되진 않았지만 항상 회담을 할때는 시장이 조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는 했습니다만 좋지 않게 끝나면 곤두박질 치곤 했..

[미국주식] 매튜스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 [내부링크]

매튜스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Matthews International Corporation) [MATW] 기업정보 설립연도 1850년 본사위치 Pittsburgh, PA 15212-5851 상장일 1994/07/20 매출상위 국가 North America (68.30 %) 종업원수..

2022/03/11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어서빨리 전쟁이 끝나야 할것 같습니다. 전쟁이 끝나지 않으면 미국시장은 상승여력이 없을꺼 같습니다. 요즘은 전쟁이 약간 호전적이면 금과 유가가 하락하고 나머지 섹터가 오르고 전쟁이 짙어지면 반대인 경..

2022/03/10 미국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전쟁이야기가 아직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어제는 휴전협상이 잘 될꺼 같다는 뉴스에 힘입어 상승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휴전협상이 결렬되면서 다시 프리마켓에서 지수는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유가와 금..

[미국주식] 마리화나 관련 주식 [내부링크]

마리화나(대마초)의 산업과 성과 미국에서의 대마초 산업은 250억 달러 규모로써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중에 하나 입니다. 대마초는 미국의 18개 주에서 합법화되어 있고 37개 주에서는 의료 용도로 허..

VIX지수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VIX 지수란? VIX(빅스라고 읽습니다.)란 '변동성지수'라고도 하며 미국 주식시장이 S&P500지수 옵션에 기반한 변동성을 측정하는 한가지 방식입니다. CBOE(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의 변동성 지수 등에..

2022/03/07 미국 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러시아가 휴전협정을 어기고 전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유가도 덩달아 미쳐날뛰고 있는거 같습니다..(ㅠ.ㅠ) 덕분에 미국선물시장은 각각 하락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1%가량에..

[미국주식] 원자재에 투자하는 ETF [내부링크]

올해들어 인플레이션이 점점 심해지는것에 더해 지정학적리스크로 인플레이션의 추가 상승을 부축이는 효과가 일어났습니다. 원자재 상승은 표뒤가 보이지 않을정도로 10년전의 거의 1.5배정도 상승을 하였고,..

2022/03/04 미국 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전쟁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원전을 공격을 했다고 합니다. (러시아가 미쳤나봅니다.. EU를 상대로 전쟁을 하려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수는 하락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유..

[미국주식] 사이버 보안 기업 [내부링크]

최근 전쟁으로 인한 디지털 공격의 우려가 고조 되면서 사이버 주식의 모멘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해커를 저지하는 명확한 방법은 없지만 정부나 기업에서는 다양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를 항상 업..

엘든링 초보용 파밍장소[30초에 2500룬 획득] [내부링크]

요즘 엘든링을 즐기고 있는데 나같은 똥손은 너무 힘든거 같습니다... ㅠ.ㅠ 첫보스 잡자가 패드 집어던질뻔했는데 일단 레벨을 올리고 해볼까 하는 생각에 여기저기 구글링해보고 같이 게임하는 주변친구들이 최..

2022/03/03 미국 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전쟁의 긴장속에서 주가지수는 횡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약상승은 보이고 있으며, 유가는 114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조만간 120달러까지도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

[미국주식]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ETF [내부링크]

사람들은 은퇴를 위해서 혹은 경제적인 자유를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합니다. 주식차익으로 돈을 벌거나 선물, 부동산등 많은 곳의 투자방식을 나름대로 공부하고 부자가 되려 노력을 합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2022/03/02 미국 일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여전히 전쟁으로 인한 갈등이 격화가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원유가격이 폭등하면서 에너지섹터의 기업들이 덩달아 상승을 하면서 증시가 약간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10년물 국채는 약 1.77% 상승하였습니다...

2022년 국민연금 기금 운용현황 [내부링크]

작년 5월에 이어 오랜만에 국민연금 기금 운용현황이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국민연금 기금 운용현황 ,오늘은 국민연금의 기금 운용현황을 알아보고 현재 주식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한뒤 앞으로 장..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누구는 티스토리가 좋네 누구는 네이버가 좋네 아니면 둘다 동시에 하는것이 좋네라는둥 사람마다 그리고 블로그의 성격마다 어디가 어떻게 좋은지는 본인이 판단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만 할경..

[미국주식] 배당주(High Dividend Stocks) - 2가지 [ARCC/WPC] [내부링크]

최근들어 핫했던 성장주나 테크주들이 매출성과에 따라 크게 하락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앞을 알수 없는 증시로 인해 배당성장주로 많은 자금흐름이 보이고 있으며, 주가의 큰 변동폭은 없으나..

2022년 2월 투자현황(중간점검) [내부링크]

오늘은 뉴스들이 죄다 전쟁설만 있고 딱히 종목이 안보이는지라 오랜만에 투자현황을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런 패닉장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해 보는것이 멘탈관리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 바인지라...

원유ETF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제유가를 대표하는 세계 3대 원유 우선 ETF를 알아보기 전에 국제유가를 대표하는 세계 3대 원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석유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에너지..

소니, 페이스북의 퀘스트와 함께 VR2 헤드셋 공개 [내부링크]

최근 메타버스나 버츄어공간에서의 경쟁이 지속적으로 가열됨에 따라 오늘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VR2 헤드셋을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메타퀘스트2(Meta Quest 2)헤드셋을 사용하여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돌입했나? [내부링크]

당분간의 강세장은 없다?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의 공동 설립자인 두준(Du Jun)은 앞으로 2024년 말이나 2025년 초까지 강세장을 보이기는 힘들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반감기(Halving)라는 프로세스와..

부자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정말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복권에 당첨되거나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는 방법 외에는 아쉽게도 부자가 되는 방법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자가 될수 있을까요? 부자..

[펀드/ETF] 인도에 투자하는 펀드와 ETF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도에 장기 투자하는것은 낙관적입니다. JP모건, HSBC가 최근 선호하는 섹터는 인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도에 투자하는것은 단기적으로는 불확실하며, 향후 5~10년동안 투자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기회를 찾..

[미국주식] 비디오게임 관련주 소개 [내부링크]

비디오게임 매출은 최근 3개월동안 감소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시장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등 굵직굵직한 회사들이 주로 하드웨어를 만들어서 시장 점유를 하고 회사들 주변으..

[미국주식] 방위산업 관련주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긴장고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헤드라인으로 인해 석유가 상승을 하면서 미국주식장은 하락을 겪었습니다. 미국의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백악관 브리핑에..

[미국주식] 식품관련주식 2탄 [내부링크]

미국의 소비자 물가상승률은 40년 만에 최대치를 돌파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물가상승률 CPI지수가 공개가 되면서 주식장은 다시 주춤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노동통계국(US Bureau of Labor Statistic..

[미국주식] 식품 관련 주식(인플레이션 시점)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수치는 7.5%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2/10) 인플레이션 수치 7.5%로 다시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식품에 관련된 수치 역시 21년 12월에 0.5%가 증가한 후 1월에 0.9%가 증가하였습니다..

[미국주식]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음 인수 대상은 맨디언트?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MSFT)의 액티비전 블리자드(ATVI)의 인수를 한지 한달만에 두번째 인수대상을 다시 발표했습니다. 바로 사이버 보안 회사인 Mandiant(MNDT)인데요. 아직 확정이 된바는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늘 딸에게 현금을 증여 하였습니다.[증여 신고방법 안내] [내부링크]

자녀에게 태어나자마자 2천만원 11살때 2천만원 21살때 5천만원을 증여해줄수 있는 부모는 기쁩니다. 하지만 저는 딸이 11살이 되어서야 증여란것이 있는것을 알았고 이제 실행을 하게 되었습니다.(하핫) 애가 태..

[미국주식] AMD와 Xilinx 회사 소개 [내부링크]

AMD의 주가는 2021년 60.69%가 상승하였습니다. AMD의 시장 점유율 상승은 엄청난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차트를 보시다시퍼 2021년 내내 예상추정치보다 상승한 어닝을 보이면서 분기마다 꾸준한 지속성장을..

[미국주식] 맥주 관련회사 소개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펜데믹(Pandemic)이 엔데믹(Endemic)으로 바껴가고 있는것이 아니냐? 라고 마스크 의무화를 없애고 위드 코로나로 변하는 추세가 여기저기 보이는것 같습니다. 미국의 취업자도 점차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주식] 리츠(REITs) 주식 소개 [내부링크]

지금같은 불안한 시장에 높은 배당수익율을 손쉽게 받을수 있는 주식들중에 하나인 리츠(REITs)주식들을 소개 합니다. 최근 30년만에 최고치인 7%를 기록하는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현금의 가치가 잃고 있다..

Alphabet(Google)의 놀라운 성과와 7월의 주식분할 발표 [내부링크]

Alphabet의 놀라운 4분기 실적 알파벳은 2021년 4분기에 32%의 y/y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놀라운 4분기 실적을 발표 했습니다. 4분기 실적 발표전 분석가들의 컨센서는 약 26% y/y로 예상되었으나 6%이상이..

1월 FOMC 회의 이후 앞으로의 투자방향은? [내부링크]

FOMC 요약 미 연준이 이르면 3월부터 금리를 인상할것이며, 올해 말 대차대조표를 축소할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췄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상승 리스크는 여전히 존재하며, 고용 시장은 좋은 흐름으로 인해 더 높은..

[국내주식] 컴퍼니케이 - 307930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6 / 10 / 18 본사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20 에이동 14층 상장일 2019 / 05 / 23 매출상위 국가 종업원수 14 (2021/09) 매출상위 제품 홈페이지 http://kpartners.co.kr 공시자..

스마트 글라스란?(What is Smart-Glass) [내부링크]

웨어러블(Wearable)이란? 스마트 안경 또는 스마트 글라스는 착용자가 안경같이 사용하면서 안경내에 소장되거나 혹은 별도의 유닛으로 정보를 추가로 볼수 있는 웨어러블(Wearable) 안경입니다. 웨어러블이란 일..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와 다음 M&A 대상은?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최근 헤드라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뉴스가 뜨겁게 달궈졌습니다.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게임시장또한 이러한 인수소식을 좋게 보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

[미국주식] 수소관련주 - (HYZN / PLUG / BE) [내부링크]

JP모건은 앞으로 청정 에너지 트랜드를 주도할 최고의 수소 관련주를 소개 했습니다. 앞으로 100%이상 증가할수 있는 3개의 주식을 소개하며 2021년 수소 주식이 시장 실적을 크게 하회하긴 했지만 수소가 에너지..

차트분석가들이 보는 NASDAQ과 S&P500 지수전망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의 물가를 잡으려는 움직임과 함께 금리인상의 시그널이 우려가 되면서 1월초부터 NASDAQ과 S&P500이 전반적으로 하향하고 있습니다. 1/19일자에도 반등을 시도하였지만 마지막장에 무너지면서 결..

[2022/01/20] 어닝발표후 상승 및 하락하는 종목들 [내부링크]

United Airlines Holdings Inc(UAL) United Airlines Holdings Inc.(구 United Continental Holdings, Inc.)는 지주 회사이며, 주요 소유 자회사는 United Airlines, Inc.(United)입니다. 회사는 북미 전역과 아..

2021년 4분기 발표후 상승 및 하락하는 종목들 [내부링크]

뱅크오브아메리카(BAC) Bank of America는 개인 소비자, 중소기업 및 대기업에 은행, 투자, 자산 관리 및 기타 금융 및 위험 관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금융 기관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약..

영구포트폴리오 구성법(Permanent Portfolio) [내부링크]

1년에 한번 리벨런싱만 하면 된다고?? 최근 삼프로TV에서 퀀트투자를 하시는 강환국 작가님의 거인의 포트폴리오라는 책을 읽고 저 같은 초보도 쉽게 할수 있는 영구포트폴리오 투자방식을 보고 이끌려서 두세번..

[미국주식] First Trust Cloud Computing ETF (SKYY) [내부링크]

SKYY ETF 개요 Cloud Service란 타사에서 제공하는 업체가 호스팅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프라 또는 플랫폼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유저들은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등 많은 기기로..

[미국주식] 마텔(MATTEL. Inc) 회사 소개 및 주가분석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1945년 본사위치 El Segundo, CA 90245-5012 상장일 1968 / 06 / 03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55.20 %) 종업원수 32,100 매출상위 제품 North America (52.90 %) 홈페이지 http://corpor..

[미국주식] 델타에어라인 회사 소개 / 주가분석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1928년 본사위치 Atlanta, GA 30354 상장일 1967 / 07 / 03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78.03 %) 종업원수 74,000 매출상위 제품 Airline (93.27 %) 홈페이지 http://www.delta.com 기타시..

[미국주식] 루시드(LUCID GROUP INC) [LCID]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7년 본사위치 Newark, CA 94560 상장일 2021 / 07 / 26 매출상위 국가 - 종업원수 - 매출상위 제품 - 홈페이지 http://www.lucidmotors.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Lucid Group Inc(구 Churchi..

중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디지털위안 지갑(e-CNY) [내부링크]

중국의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 국영 디지털 화폐의 새로운 지갑은 출시된 지 일주일만에 중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앱과의 통합 및 사용이 디지털 위안화..

[2022/01/12] 전망좋은 반도체 주식 6선 / 비트코인 75K전망 [내부링크]

'물가부터 잡겠다'는 파월의장의 발언에 나스닥 지수는 1.4%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12월 FOMC의사록과 함께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주로 에너지섹터와 금융섹터 위주로 상승을 하였으며, 테크주는 하락하는 양상..

[2022/01/10] 불안한 증시는 그냥 지켜만 보자 [내부링크]

미국증시와 한국증시의 하락 저번 한주동안 미국의 증시는 빅테크를 중심으로 많이 빠진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증시도 역시 미국증시를 따라서 많은 하락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다들 아시는(지긋지긋한.....

[투자현황] 2022년 1월 1주차 [내부링크]

주간 S&P500 점검 최근 연준의 발표에 따라 테이퍼링을 긴급히 진행하고 금리인상을 할거라는 예상이 있었습니다. 금리인상의 재료로 인해 금융섹터들이 일제히 상승을 시작했고, 최근 유가의 상승의 재료로 에..

[미국주식]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AMAT]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1967년 본사위치 Santa Clara, CA 95054-3299 상장일 1972 / 10 / 12 매출상위 국가 China (32.67%) 종업원수 27,000 매출상위 제품 Semiconductor Systems (70.62%) 홈페이지 http://www.app..

[2022/01/06] 미국증시와 비트코인의 폭락을 일으킨 연준의 FOMC회의 [내부링크]

연준의 회의록은 매우 매파적이었습니다. 회의록이 공개된 1월 5일 하방으로 주춤거리던 미국시장이 하락을 이끌었습니다.기술중심의 나스닥은 3%이상 하락하였고 다우존스또한 하락을 면하지 못했습니다.유럽증..

[2022/01/05] 화이자 상승모멘텀 / 3M 실적저조 / 비트코인 46K지지 외 [내부링크]

화이자(PFE) 경구용 COVID치료제로 인한 상승 모멘텀 강화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따르면 화이자가 경구용 COVID치료제의 재정적 성공이 화이자의 향후 몇년동안의 기반을 구축할것이라고 말하면서 화이자의 주식을..

[미국주식] 다나허(Danaher) - 회사소개 및 주가분석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1969년 본사위치 Washington, DC 20037-1701 상장일 1986 / 11 / 03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38.66 %) 종업원수 69,000 매출상위 제품 Life Sciences (47.46 %) 홈페이지 http://www.dan..

[코인시황] 2022/01/05 - 45K 저점 갱신 했나? [내부링크]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이 2022년 첫날부터 하락하나 싶더니 46k를 밟고 오늘까지 47k를 넘지 못한채 횡보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대로라면 46k가 저점으로 갱신이 되고 상승을 할수도 있겠으나, 만약 46k가..

[미국주식] 풋락커(FOOTLOCKER) [FL]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89년 본사위치 New York, NY 10001 상장일 1972/06/30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73.94 %) 종업원수 51,252 매출상위 제품 Stores (72.16 %) 홈페이지 http://www.footlocker-inc.com..

2022년에 주목해야할 은행주식 및 핀테크주식 동향 [내부링크]

모건스텐리의 Betsy Graseck에 따르면 은행주는 금리와 가장 상관관계가 높은 주식이며, 금리 인상 기간 동안 다른 산업을 능가 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연준이 내년에 3번의 금리를 예고 한만큼 은행주식의 상승..

[투자현황] 2021년도를 마무리 하며 [내부링크]

작년 10월에 집을 하나 정리하면서 700만원이 남은 돈으로 코인투자를 시작했다. (집을 정리했는데 1200남아서... 500은 와이프주고 허락받은 700으로 투자시작함...) 뭐... 신혼집이다 보니 많은 돈을 주고..

코인베이스가 본 웹3.0 시대 [내부링크]

웹3.0은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코인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웹2.0은 대형 플랫폼이 개인정보나 데이터에 대한 권한과 가치를 독점하는 중앙화되었다고 한다면 웹3.0은 개인화를 중점으로한..

[미국주식] 퀄컴(QCOM) 소개와 분석 [내부링크]

기업정보 설립연도 1985년 본사위치 San Diego, CA 92121-1714 상장일 1991/12/13 매출상위 국가 China (including Hong Kong) (67.07 %) 종업원수 45,000 매출상위 제품 Qualcomm CDMA Technologies (80.50 %)..

태양광 주식 매수 찬스일까? [내부링크]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하면서부터 청정에너지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가 있었고, 인프라 법안과 유동성공급등에 관하여 태양광에너지 분야는 보라빛전망이 펼쳐질것이라고 많은 언론들이 떠들었었다. 많은 꿈과 희망..

월스트리트가 선정한 2022년 DOW주식 [내부링크]

다사다난 했던 2021년이었지만 다우존스의 평균지수는 17%이상 상승했습니다. 2021년은 COVID 바이러스의 셧다운으로 인해 많은 쇼크를 주고 하락이 했었지만 금세 회복을 하고 많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2022년..

[한국주식] 휴센텍 / 오스템임플란트 / 코메론 - 의료/정밀기기 관련주 [내부링크]

휴센텍[215090] - 이화전기공업 계열 설립연도 1999년 본사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68 410호 (관양동) 상장일 2015/04/28 BPS 782 종업원수 120 PER - 홈페이지 http://www.edt21.co.kr PBR 2.47 휴센..

[투자현황] 12월 4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저번주는 오미크론의 여파였고 이번주도 어김없이 하락인가 싶더니 오미크론이 그렇게 아프지 않다(?)라는 인식이 있어선지 여행 및 오프닝섹터와 그동안 하락을 했던 빅테크 위주의 상승을 주중반부터 상승하기..

[2021/12/15] 미국 거래소에 2024년까지 중국기업 상장금지 등 [내부링크]

전체적인 지수가 거의 횡보수준에 있는것 같습니다. 공포지수 또한 어제보다 조금 높은 22.8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포지수는 연준회의가 끝나는 이번주까지 지속상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미크론..

짐크레이머 [월마트] 팔고 [쉐브론] 산다 [내부링크]

짐클레이머의 자산신탁 비중 변경 12/15일자에 따르면 짐크레이머의 자선신탁의 비중을 변경하려는 계획이 보입니다. 우선 월마트(WMT) 175주를 약 142.61 달러에 정리를 하고 쉐브론(CVX) 200주를 약 116.50 달..

[2021/12/14] FOMC회의 D-1일! [내부링크]

전체적인 지수가 1%정도 하락했습니다. 공포지수 또한 어제보다 조금 높은 20.9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FOMC회의 예상과 주식시장의 예상 수익율 CNBC의 조사에 따르면 연준은 이번 FOMC회의에서 300억 달러로..

[BITCOIN] 비트코인 공급량의 90% 채굴 완료 [내부링크]

전체 비트코인의 공급량의 90%가 채굴이 완료 되었습니다. 12/13일 총 2,100만개의 비트코인중 90%의 비트코인이 채굴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10%의 비트코인은 앞으로 2140년 2월에 완료 될것으로 예상됩..

[2021/12/13] 오미크론과 연준의 테이퍼링 그리고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오늘은 다우지수와 S&P500지수가 상승에서 시작해서 점차 하락을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포지수는 20.4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장의 시작은 좋았으나 영국에서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중 1명이 사..

[유비소프트 쿼츠] 테조스 기반 NFT 플랫폼 공개 [내부링크]

유비소프트가 드디어 NFT 플랫폼인 유비소프트 쿼츠(Ubisoft Quartz)를 공개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쿼츠라는 플랫폼에 게임에 관련된 아이템들(무기, 차량, 장비)에게 NFT를 연동하였다고 합니다. 우..

[투자현황] 12월 2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이번주는 횡보를 하면서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미크론의 여파로 출렁거리면서 투자방향이 빅테크로 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즉 나스닥은 점차 상승을 하였지만 빅테크 위주..

미국 2050년까지 탄소 중립국을 위한 전기차 확대 [내부링크]

조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65%를 줄이고 세기 중반까지 탄소 중립국이 되기 위한 행정 명령에 서명을 했으며, 백안관은 전기 자동차의 확대를 위해 수십억 달러를 지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미국주식] 중고의류 관련주 - RENT / POSH / REAL / TDUP [내부링크]

렌트 더 런웨이(Rent the Runway, Inc.) [RENT] 1.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8년 본사위치 Brooklyn, NY 11201 상장일 2021 / 10 / 26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100.00 %) 종업원수 매출상위 제품 Subscription..

[미국주식] 월트디즈니 이제 매수를 고려해봐야하나? [내부링크]

저는 월트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가 코로나시국이 길어지자 정리를 했습니다만 이후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디즈니 주식을 바라만 보고 있었는데요 최근 반등을 하면서 이쯤이면 저점을 찍지 않았나? 라고 생..

[미국주식] 태양열(Solar) 관련 회사 [내부링크]

Enphase Energy(인페이즈 에너지) - ENPH 1.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6년 본사위치 Fremont, CA 94538 상장일 2012 / 03 / 30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82.37 %) 종업원수 850 매출상위 제품 Solar Photovolta..

[한국주식] 코이즈 / 한솔테크닉스 / 삼진엘앤디 / 이라이콤 - LCD BLU제조 관련주 [내부링크]

LCD BLU(Back Light Unit)이란? LCD 모듈을 구성하는 핵심부품인 BLU(Back Light Unit)을 말합니다. LCD에는 각종 정보의 소자로 구성되어 있고 자체 발광능력이 없어서 외부로부터의 가시광선을 조절하여 화면을..

[미국주식] UBS와 Wolfe의 Top Pick Up주식 [내부링크]

UBS는 우버(Uber)가 여기에서 두배 이상 될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버는 스마트폰 기반 어플의 미국의 승용차 공유 서비스 입니다. 2014년 기준 100개 도시 이상에서 서비스 중이며, 차량의 예약은 텍스트..

[미국주식] 캐쉬우드가 선정한 2022년 전망 주식 [내부링크]

ARK INVESRT의 설립자이자 CEO인 캐쉬우드가 수요일(12/1) CNBC의 Pro Talks에 참여하여 2022년에 대한 시장의 전망과 몇몇의 회사를 소개하였습니다. 캐쉬우드는 2022년 미국의 경제가 디플레이션으로 장악될..

[국내주식] 에스티팜 / 파미셀 / 비씨월드제약 - (렘데시비르 관련) [내부링크]

렘데시비르란? 렘데시비르(Remdesivir)는 항바이러스제로써 특정 뉴클레오티드 유사체로 만들어졌습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사가 에볼라 출혈열과 마버그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한 약품으로 개발하였으나, COVI..

[국내주식] 제노코 (361390) 항공우주 / 통신장비 / 위성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4 / 11 / 03 본사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46 상장일 2021 / 03 / 24 매출상위 국가 종업원수 89 매출상위 제품 홈페이지 http://www.genohco.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제노코는..

[미국주식] Centene Corporation[CNC]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84년 본사위치 St. Louis, MO 63105 상장일 2001/12/13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100.00 %) 종업원수 71,300 매출상위 제품 Managed Care (96.17 %) 홈페이지 http://www.centene.co..

[한국주식] 제이콘텐트리(036420) [내부링크]

최근 넥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을 더불어 한국 영화들이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흥행을 하면서 영화에 관련된 회사들의 주가가 상승을 하면서 영화뿐만 아니라 주식도 들썩들썩 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다음으로..

[미국주식] 신고점 갱신중인 주식 TOP 5 [내부링크]

1. 넥스트라 에너지 - NEE 1위는 넥스트라에너지 이며 섹터는 유틸리티 입니다. 넥스트라에너지는 전기 생성에 관련된 왠만한 발전소는 다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프라 관련 주식으로써 풍력 발전소와 태양열..

[미국주식] 스낵순위로 보는 미국주식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미국의 캔디메일의 데이터를 참고삼아 작성하였습니다. 미국 젊은 세대들의 입맛과 회사들을 알아봄으로써 공부도 하고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Cheetos (치토스) - PepsiCo 치토스..

[미국주식] 글로벌 고배당 ETF [IDV / PID / DWX] [내부링크]

1. iShares International Select Dividend ETF [IDV] - 개방형 펀드 설정일 2007/06/11 순자산($) 34.5B 운용사 iShares 수수료(%) 0.49 52주 최고 34.15 52주 최저 23.90 배당 지급일 3,6,9,12 MSCI ESG RATING..

[펀드이야기] 퇴직연금 TDF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1. TDF(Target Date Fund)란 투자자의 은퇴시점(Target Date)에 맞추어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알아서 조절하며 운용되는 펀드입니다. TDF는 초기 미국에서 1990년대 중반 도입된 이후 2006년 연금보호법..

[미국주식] Financial ETF [XLF / IXG / IAK] [내부링크]

1.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 ETF [XLF] 설정일 1998/12/16 순자산($) 45.76B 운용사 SPDR 수수료(%) 0.12 52주 최고 40.86 52주 최저 23.25 배당 지급일 3,6,9,12 MSCI ESG RATINGS AA (8.74/10) Finan..

종목점검 - 머크(MRK) [내부링크]

종목점검 - 머크(MRK) 머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제약회사 입니다 제약과 백신의 2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운용되며 사람, 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합니다. 제품은..

종목점검 - 리얼티인컴[O] [내부링크]

리얼티 인컴은 미국내 상장된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신탁회사이며, 49개주에 4500개 이상의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매월배당이 발생하는 주식으로 사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액을 투자해서 월세를 받는 기..

[미국주식] DOW JONES ETF [IYY / DIA] [내부링크]

1. iShares Dow Jones U.S. ETF [IYY] - 대형성장형 설정일 2000/06/16 순자산($) 1,762,903,500(21/10/19) 운용사 iShares 수수료(%) 0.2 52주 최고 186.02 52주 최저 113.77 배당 지급일 3,6,9,12 MSCI ESG RAT..

[미국주식] BITCOIN ETF [BITO / XBTF] [내부링크]

1.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 [BITO] - 대형혼합형 설정일 2021/10/19 순자산($) - 운용사 ProShares 수수료(%) 0.95 52주 최고 43.95 52주 최저 40.07 배당 지급일 - MSCI ESG RATINGS - ProShares Bitcoi..

[미국주식] S&P500 배당성장 ETF [VIG / SDY / DGRO] [내부링크]

순서는 MSCI 등급 및 점수가 높은순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SDY 72 / DGRO 61 / VIG 58 ) 1. SPDR S&P Dividend ETF [SDY] - 중형혼합형 설정일 2005/11/15 순자산($) 19,497,442,860(21/10/19) 운용사 SPDR..

[미국주식] S&P500 대표지수 ETF [SPY / IVV / VOO] [내부링크]

1. SPDR S&P 500 ETF [SPY] 설정일 1993/01/22 순자산($) 386,473,254,816(21/10/13) 운용사 SPDR SSGA 수수료(%) 0.0945 52주 최고 454.05 52주 최저 322.60 배당 지급일 3, 6, 9, 12 MSCI ESG RATINGS A (6.16/..

[미국주식] S&P500 성장주 ETF 둘러보기 [RPG / SPYG / VOOG] [내부링크]

1. Invesco S&P 500 Pure Growth ETF [RPG] 설정일 2006/03/07 순자산($) 3,232,663,988(21/10/13) 운용사 GuggenHeim 수수료(%) 0.35 52주 최고 206.17 52주 최저 138.01 배당 지급월 3,6,9,12 MSCI ESG RATINGS..

디아블로2 - 참의 종류 [내부링크]

1. 참의 종류와 효과 효과 스몰참 라지참 그랜드참 접두사 접미사 접두사 접미사 접두사 접미사 모든저항 3%~5% 4% ~ 8% 8% ~ 15% 단일저항 3%~11% 7%~15% 17%~30% 매직챈스 3%~7% 3%~11% 1%~12% 금화증가 10% 22..

[미국주식] 고배당 ETF 둘러보기 [VYM / DVY / HDV] [내부링크]

1. Vanguard High Dividend Yield ETF [VYM] - (배당) 대형가치형 설정일 2006/11/16 순자산($) 38,674,831,140(21/10/8) 운용사 Vanguard 수수료(%) 0.06 52주 최고 108.71 52주 최저 77.97 배당 지급일 3,6,9,1..

10월 1주차 투자현황 - 종목변경과 10월의 목표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1. 쉬프트(SFT)의 정리  - 예전에 비교적 가격이 싼 쉬프트를 매수를 해나갔는데요 결론은 -10%로 손절을 했습니다. 이유는 미래의 가치를 볼수는 있고 기다릴수는 있지만 많은 매수를..

디아블로2 - 룬워드 조합 (인기품목 41품목 / 레벨순) [내부링크]

전체 리스트는 이미 많은 사이트에 올라왔지만 비교적 쓸만하고 인기있는 품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1. 강철(Steel) - Level 13 장비 : 검, 도끼, 메이스 소켓수 : 2소켓 룬 : 티르 + 엘 효과 +25% 공격속도..

디아블로2 - 호라드릭큐브 조합공식 [내부링크]

요즘 추억을 되세기면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정보가 나와있는 상태고 불필요하다라는 것은 추려서 포스팅합니다. 홈생성 1. 레어아이템 + 최상급스컬(3) + 조단링 = 1소켓 생성 2. 일..

2021년 9월 금융주를 주목하자 [내부링크]

9월 28일장에는 많은 하락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1. 금리의 상승 2. 미국의 디폴트 위기 두가지로 구분이 될수 있습니다. 금리의 상승과 미국의 디폴트 위기 금주부터 조금씩..

구글애드센스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2 [내부링크]

도착시간은 9월16일에 도착했습니다. 8월 29일에 보냈다고 했으니 거의 2주조금 넘은 기간인데 해외우편치고는 의외로 빨리 도착해서 놀랬습니다. 대략 2주정도 되는 시간에 매일매일 우편함을 보시면 될꺼 같..

21년 9월 배당금 인상 회사 3곳(DE / ITW / PM) [내부링크]

1. Deere & Company [DE] - Industrials Dividend 3.60 Target Price 411.48 Devidend % 1.03% 52주 최고 400.34 PEG 0.49 52주 최저 214.83 EPS 17.26 디어엔 컴퍼니는 세계 최대의 농기계 제조 기업입니다. 202..

S&P500 저점대비 상승종목(EOG/SLB/GE/CCL/GE) [내부링크]

1. EOG Resources, Inc [EOG] - Energy Sector EOG 리소스는 석유 및 가스를 탐사, 개발, 생산 및 판매 업무를 하는 회사입니다. 주가는 현재 저점대비 153%가 상승을 하였고, 고점대비 -10%로 종가를 마쳤습니..

9월 4주차 투자현황 - 다시반등해서 원점으로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월요일에 헝다잇슈로 주식장이 출렁거리면서 화요일까지 많은 하락이 있었고 수요일부터 반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은 추석연휴로 인해 주식장이 열리지 않아 그나마 다행이었습니..

코노코필립스 [COP]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875년 본사위치 Houston, TX 77079 상장일 1972 / 06 / 30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70%) 종업원수 9,700 매출상위 제품 Lower 48 (52.28) 홈페이지 http://www.conocophillips.com..

서모피셔사이언티픽 [TMO]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60년 본사위치 Waltham, MA 02451 상장일 1980 / 08 / 27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51%) 종업원수 80,000 매출상위 제품 Laboratory Products and Services 홈페이지 http://www.ther..

종목점검 - 얼라인 테크놀로지[ALGN] [내부링크]

Align Technology, Inc. 얼라인 테크놀로지는 덴탈관련 재료나 장치(디지털 시스템) 및 기구의 개발 및 제조업체입니다. 미국에서는 교정장치로 유명합니다. 그외에도 최근 미백 포뮬러를 사용한 전문 미백 시스..

코스모스(ATOM)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개요 코스모스코인은 서로다른 블럭체인을 연결하기 위한 인터체인 화폐입니다. 인터체인의 대표적인 블럭체인으로는 폴카닷이 있습니다.(갑자기 생각나는군요) 코스모스 코인은 허브와 존(Hubs and Zones)라는..

9월 3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저번주까지 주가가 잘 버티나 싶더니 추석연휴를 맞이해서 깜짝 하락이벤트가 시작됐습니다. (참고로 한국장 9/20일~ 9/21일 데이터는 17일 데이터를 반영을 했습니다.) 9월 2주차에 애..

9월3주차 에너지섹터 급등종목 [내부링크]

1. Energy Sector 이번주의 급등종목은 에너지 섹터입니다. 물론 최근 3개월동안 가장많이 하락했었던 섹터이기도 합니다. 테크주가 3개월동안 가장 많이 상승을 했으며, 테크섹터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

9월 2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이번주는 거의 횡보를 했습니다. 참고로 9/6일은 휴일장이라 9/3일 데이터를 반영을 했습니다. 9/3일이후부터 9/10일까지 4일간 거의 동일한 수익을 유지를 했습니다. 9/10일 마지막에..

테조스(XTZ)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테조스는 오카멜(OCaml)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된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Dapp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입니다. 기존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단점을 보완함..

종목점검 - 효성ITX (094280) / 배당주 / 서비스업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97 / 05 / 29 본사위치 영등포구 선유동 2로 57 상장일 2007 / 10 / 25 관계사 현황 행복두드리미(주) 종업원수 8,078 갤럭시아머니트리(주) 홈페이지 http://www.hysungitx.com 공시자료..

종목점검 - 에스에이엠티 (031330) / 배당주 / IT하드웨어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90 / 06 / 27 본사위치 강남구 영동대로 315 상장일 2000 / 05 / 23 매출상위 국가 종업원수 94 매출상위 제품 홈페이지 http://www.isamt.com 공시자료 공시자료보기 에스에이엠티는 IT..

종목점검 - 금화피에스시 (036190) / 배당주 / 건설주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81 / 05 / 13 본사위치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5길 15-4 상장일 2000 / 12 / 26 매출상위 국가 종업원수 913 매출상위 제품 홈페이지 http://www.geumhwa.co.kr 공시자료 공시자료보기..

SEC가 Coinbase에 소송을 예고? [내부링크]

SEC가 코인베이스 서비스중 렌딩(Lending Plan)서비스에 관하여 소송예고를 했습니다. 이 소송에 대해서 코인베이스측은 몇개월 가량 렌딩서비스에 관련해서는 SEC와 적극 협력해 왔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

라이트닝 네트워크란?(Lightning Network) [내부링크]

1. 개요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는 비트코인의 느린 처리 속도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기술입니다. 우선 비트코인의 거래방식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거래는 비트코인의 월렛과 월..

하이브(HIVE)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하이브는 분산형 정보 공유 네트워크이며 DPoS(Delegated Proof of Stake) 합의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된 블럭체인입니다. 그리고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저장하고 시간 기반 수익화에 사용할 수 있도..

폴카닷(DOT)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폴카닷(Polkadot)은 코인러라면 다들 알고 있는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자 개빈우드(Gavin Wood)의 블럭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폴카닷은 인터체인 프로젝트라고도 말하는데요. 인터체인이란 서로 다른 블럭..

퀀텀(QTUM)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퀀텀(Qtum)은 UTXO모델에 PoS(지분 합의 증명)합의 매커니즘과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최초로 도입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무슨말인지 모르시는분을 위해 짧게 설명드리자면 UTXO모델이란..

밀크(MiL.k)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밀크(MiL.k)는 여행, 여가, 라이프스타일 분야 서비스의 포인트를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통합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흔히 말하는 숙박관련 어플이나, 항공, 기차등 여행등에 사용자들이 구매하고 적립..

아크(ARK)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아크(ARK)코인은 스마트 브리지(SMART BRIDGE)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암호화폐들을 연결하고 서로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블럭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홈페이지) 또한 아크는 단순환 암호화폐..

엘프(ELF)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엘프(aelf)는 블록체인 3세대를 표방하는 멀티 체인 클라우드 컴퓨팅(Multi Chain Cloud Computing) 블럭체인입니다. 따라서 블럭체인 플랫폼 코인중에 하나로 실제 금융 비지니스에서 활용될 수 있는 처..

구글애드센스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들어갔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를 보셨다면 놀라지 마시고 기뻐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드디어 10달러를 돌파 했다는겁니다. 여러분은 이제 조만간 돈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것이고, 본인 확인..

구글애드센스 오류확인-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했는데 처음보는 오류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서 깜짝놀랬는데, 크롤러가 무엇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롤러란 무엇인가? 크롤러란 자동탐색 기..

종목점검 - 포티넷(Fortinet) [FTNT] [내부링크]

포티넷은 기업과 정부기관 그리고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등을 대상으로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침입방지(해킹등), 그외에도 많은 보안 서비스등을 제공하는 미국의 다국적 네트워..

골렘(GOLEM)코인의 개요와 기능 소개 [내부링크]

1. 개요 골렘(Golem) 코인은 탈중앙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골렘의 기능은 사용하지 않은 컴퓨터 자원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빌려줌으로써 폭 넓게 보면 블록체인 기..

VIACOMCBS(VIAC) 주가전망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86년 본사위치 New York, NY 10036-6188 상장일 2019 / 12 / 05 매출상위 국가 미국 (81.83%) 종업원수 22,109 매출상위 제품 매스 미디어 홈페이지 http://www.viacomcbs.com 기타시장..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 주가전망 (VSCO)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63년 본사위치 Reynoldsburg, OH 43068 상장일 2021 / 08 / 03 매출상위 국가 전세계(41.07%) 종업원수 매출상위 제품 홈페이지 http://www.victoriassecretandco.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워너뮤직 (WMG) [내부링크]

오늘은 워너뮤직(WMG)입니다. 음악은 경기를 안타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주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기가 좋던 않좋던 다들 음악은 들으시지 않습니까? 슬퍼도 즐거워도 음악은 듣자나요? ㅎㅎ 워너뮤직은..

비트코인 9월에 30K 갈수도? [내부링크]

오늘 트위터 글을 정리하던중 플랜B 형님의 글이 눈에 띄여서 정리해봅니다. 짧게 읽어 보자면 크리스마스까지 10만불을 예측하지만 타임 모델(수익률 감소, 주기 연장등)으로 분석하면 3만불도 가능할거 같으며..

5차재난지원금(상생국민지원금) 어떻게 받는거야? [내부링크]

정부는 30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연뒤 약 11조원에 해당하는 국민상생지원금을 소득 하위 88%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시작됩니다. 1인 가구의 경우, 건강보험료 17만원 이하면 받을실 수 있..

2021 잭슨홀 미팅 - 파월의장 연설 [내부링크]

한국시간 8월 27일 밤11시부터 30분간 진행한 잭슨홀 미팅의 제롬파월 의장의 연설을 보고 간략한 내용과 요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도 섞어서 해석했으니 적당히 필터링 해서 보시기 바랍니..

엣시 - Etsy, Inc. (Nasdaq : ETSY)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5년 본사위치 New York, NY 11201 상장일 2015 / 04 / 15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종업원수 1,414 매출상위 제품 Marketplace 홈페이지 http://www.etsy.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엣..

종목점검 - 파인테크닉스 (106240) [내부링크]

오늘 파인테크닉스가 난리가 났습니다. 사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3가 난리가 난겁니다 ^^; 파인테크닉스 기존에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쪽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

쇼피파이와 틱톡 파트너쉽 맺다 [내부링크]

쇼피파이는 시가총액 1,800억달러 규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며, 미국에서도 아마존, 이베이에 이어 전자 상거래 점유율 3위의 기업입니다. 주 무대는 캐나다와 미국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

2021년 잭슨 홀 미팅 [내부링크]

오늘은 곧 있을 잭슨 홀 미팅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경제분야나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잭슨 홀 미팅 얼마나 중요하길레 신문에서까지 중요하다고 할까요? 매년 경제 전문가들과..

델타 변이가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현재 주식시장은 연준의 금리인상, 테이퍼링으로 상당히 긴장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금리인상이나, 테이퍼링에 대한 언급만으로도 주식시장이 출렁거리고 최근 백신주와 필수소비재가..

8월 3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A. 이번주는 전체적으로 하락했다가 다시 원복하면서 결국에 원금은 비슷하게 끝이 났습니다.(그나마 다행이군요) B. 한국주식이 좀 많이 떨어지길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좀 주워..

테슬라의 AI DAY [내부링크]

테슬라에서 2021년 8월 20일(현지시각은 19일입니다)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서 AI DAY를 개최하였습니다. 총 3시간에 걸친 AI DAY는 기업의 현재와 미래 기술을 종합해 공개하는 행사입니다. 자율주행, 슈퍼컴 '도..

국민연금 기금 운용현황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연금의 기금 운용현황을 알아보고 현재 주식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한뒤 앞으로 장기투자를 어떻게 할것인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본 자료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가시면..

특금법 한달 전 - 거래소는 자료제출을 언제할까? [내부링크]

코인거래를 하시는분이라면 특정금융정보법(이하 특금법)을 모르는 분이 없을껍니다. 이제 한달 남았는데도 불구하고 왜 한곳도 제출하지 못한것일까? 자료를 안만드는걸까? 혹은 서로 눈치를 보고 있는것일까? 본..

종목점검 - 디즈니 (DIS) [내부링크]

모르시는분들이 없는 디즈니입니다. 올해 디즈니플러스를 내 놓으면서 온/오프라인으로 돈을 빨아들이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때는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동일 컨텐츠를 내 놓는다고 과연 매출을 올릴수..

종목점검 - 세일즈포스닷컴 (CRM) [내부링크]

세일즈포스 닷컴은 고객 관리를 위한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분기실적은 매출이 $63.4억이었으며, 예상치는 $62.4억으로 예상치를 넘겼습니다. 최근 SLACK과 M&A를 통하여 영업..

엔씨소프트 와 펄어비스 양사의 희비가 엊갈린 하루 [내부링크]

26일 밤 12시 엔시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같은날 밤 3시 펄어비스의 도깨비(DokeV)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유튜브를 통해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 두 게임의 희비가 엊갈..

엔비디아 21년도 2분기 매출 급증으로 주가 상승 [내부링크]

Nvidia(NVDA)가 놀라운 실적을 발표하며, 오늘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전년대비 68%증가한 65억 1천만 달러의 매출과 89%증가한 주당 1.04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분석가들의 예상..

리니지W 쇼케이스 공개 [내부링크]

오늘(8/19일) 리니지W의 쇼케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정확한 타이틀명은 리니지W : The World 입니다. 여러분들의 예상대로 'W'가 'World Wide'의 약어가 맞았습니다. 1998년에 리니지를 처음 출시하여 지금까지 많..

크로거 - The Kroger Co. (KR)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883년 본사위치 Cincinnati, OH 상장일 1951 / 01 / 12 매출상위 국가 미국 (100%) 종업원수 465,000 매출상위 제품 Non Perishable (53.91%) 홈페이지 http://www.kroger.com 기타시장 등..

8월 2주차 투자현황 [내부링크]

이번주는 월요일부터 좀 힘든 하루였다. 차라리 안보는게 나을정도였으니... 그나마 다행인거는 이번주는 백신주뿐만 아니라 헬스케어섹터가 고르게 올라주고 있었고, 반대로 반도체주가 하락하는 한주가 시작되고..

로블록스 - 늘어나는 이용자 vs 수익은 저조? [내부링크]

로블록스는 나름 COVID의 수해주입니다. 이유는 학생들이 학교를 안가고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교육을 받다 보니 하루 일과가 PC에서 시작했고, 자연스레 게임으로 넘어가는 순환이 되면서 유저수가 급격히 늘게..

3분기 블랙락이 제일 많이 매수한 주식 [내부링크]

이번 3분기 블랙락이 제일 많이 매수한 종목이 게재됐다.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한번쯤 관심있게 보도록 하자. 1. SPY(CALL) : SPDR S&P 500 ETF TRUST 여러분들도 다들 아시고 있는 대형혼합형 ETF이다..

'스팀덱'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PC게임을 하시는분들중에 스팀(Steam)을 모르는 분은 없을겁니다. 벨브사에서 운영중인 스팀은 온라인에서 게임을 구매하거나, 플레이 할수가 있습니다. 게임마다 평점도 있고, 댓글도 달리고 마치 하나의 거대한..

카카오톡 추가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게임들이 인게임 결재이다보니 게임을 찍먹으로 시작한 게임이 괜찮다고 생각되서 조금만 질러볼까?라는 마음을 가지신분들이 현금결재를 하시고 나중에 처분을 하려니 내 카카오톡 계정과 연동이 되어 통채..

CooperCompanies - NYSE : COO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58년 본사위치 San Ramon, CA 94583 상장일 1983 / 12 / 06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45.40%) 종업원수 12,000 매출상위 제품 Cooper Vision(75.82%) 홈페이지 http://www.coopercos...

Organon 첫 배당금 발표 [내부링크]

오가논(Organon : OGN) 이 2분기 실적 보고 및 첫 배당금을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을 대략 정리하자면 1. 2021년 2분기 매출 15억 9500만 달러 2. 순이익은 4억 3100만 달러로 주당 1.72달러 3. EBITDA : 6억 2700..

노턴, 아바스트 인수 [내부링크]

NortonLifeLock社는 안티 바이러스 서비스 업체이다. 어려서부터 V3나 노턴을 주로 사용해왔으며, PC를 조금이라도 아시는분들이라면 모를리가 없는 회사이다. 아바스트(AVAST)역시 애매하게(?)나마 알고 지내셨..

지속상승하는 백신주 [내부링크]

요즘 연이은 바이러스의 업그레이드(?)로 인해서 백신주들이 지속 상승중이다. 모더나는 최근 호주에서 승인을 하며 2022년까지 2500만회분을 공급채결을 하는등 어제만 해도 17%가 상승을 했다. 화이자는 바이러..

은행은 인플레이션 준비를 하고 있다. [내부링크]

현재 물가가 미친듯이 오르고 있다. 차트에서 보듯이 약 5개월만에 물가가 5배로 급등하고 있다. 미국 연준은 몇차례나 '괜찮다' '일시적일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지만 이미 올라버린 물가는 좀처럼 떨어질 기미를..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법정 화폐로 뒷받침 된다고 주장하는 암호화폐,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이블 코인이란?..

탄소배출권 관련 ETF [내부링크]

탄소배출권(炭素排出券, Certified Emission Reduction, CER, 인증감축량 또는 공인인증감축량)이란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 청정개발체제) 사업을 통해서 온실가스 방출량을 줄인 것을 유엔의 담당기구..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향후 전망? [내부링크]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PC게이머라면 누구나 아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을 제작하고 서비스 하는 회사입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던 회사가 최근 윤리적인 성추행..

비트코인 차트와 여러 관점으로 보는 투자시점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5월에 하락기를 맞이하고 관망만 하면서 본지 4개월이 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상승모멘텀이 아니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투자할 생각이 없으나 매일매일 점검은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차..

삼성전자 & 한국은행 CBDC사업에 참여한다.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주도하는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에 삼성전자가 참여합니다. 이는 이미 CBDC사업자로 선정된 카카오 블럭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외에 삼성전자와 삼성SDS가 추가 참여하는것입니다. 그외..

캔들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캔들 차트(Candlestick Chart) 은 보통 일본식 차트라고 합니다. 이유는 일본에서 유례되었는데요 17세기초 일본의 홈마라는 상인에 의해 유래되었습니다. 당시 쌀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면서 일정가격으로 계약을..

공매도와 공매수란? [내부링크]

1, 공-매도(空賣渡) - Short Selling 사전적 의미는 실물 없이 주식 등을 파는 행위. 주권(株券)을 실제로 갖고 있지 않거나 갖고 있더라도 상대에게 인도할 의사 없이 신용 거래로 환매(還買)함으로써 주가 하락..

투자현황 - 7월 4주차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A. 모더나의 비중을 30% 축소한뒤 로블록스(RBLX)를 추가 하게 되었습니다. B. 그외 주식은 그대로 보유중입니다. C.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2. 주간 변동 수익율 A. 모더나의 상승추세..

전자공시 보는법 [내부링크]

전자공시는 자주는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유는 회사의 분기별, 반기별 사업보고서나, 배당일등을 확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주총회 소집일이나, 실적발표 기타 경영사항등 회..

주식시장에서 시가총액별로 나눠지는 주식분류 [내부링크]

대형주란 시가총액 상위 1위 부터 100위까지의 기업을 대형주라고 합니다.(라지캡이라도 부릅니다.) 중형주란 시가총액 상위 101위 부터 300위까지의 기업을 중형주라고 합니다. 소형주란 시가총액 상위 301위부..

성장주와 가치주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성장주와 가치주란 쉽게 설명드리면 성장주는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주식이고 가치주는 미래보다는 현재의 안정성에 중점을 둔것입니다. 1. 성장주 현재의 가치는 그럭저럭 이지만 앞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봤을때..

경기민감주와 경기방어주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1. 경기민감주(Cyclical) 경기민감주란 뒤에 영어단어와 같이 사이클을 타는 업종이라는 의미입니다. 경제상황에 따라서 매출이 증가 하고 이익도 증가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고 경기가 나빠지게 되면 매출..

주식시장에서 우선주와 보통주는 어떻게 다른건가요? [내부링크]

주식은 종류에 따라서 '보통주' 와 '우선주'로 나눕니다. 1. 보통주 보통주는 우리가 매매하는 대부분의 주식을 의미합니다. 즉 주주총회에도 참석하고 기업의 경영사항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및 배당을 받을수 있..

주식시장에서 IPO란? [내부링크]

1. IPO란? IPO란 비상장기업이 증권시장(코스피 or 코스닥)에서 등제가 되고 공식적인 거래를 하기 위함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공개(IPO - Initial Public Offering)를 하게 됩니다. 쉽게 기업이 코스피나..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시작 [내부링크]

카카오뱅크가 7월 26, 27일 이틀간 일반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청약이 가능한 곳은 1. KB증권 2. 한국투자증권 3. 하나금융투자 4. 현대차증권 4곳에서 가능하며, 기존 가입자들만 가능합니다. 즉 신규로 가..

비트코인 15%상승! 호재와 점검해야 할 부분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4일전 저점부터 오늘 아침까지 상승하여 무려 15%나 상승했다. 드디어 상승 시기가 온것인가? 과연 아마존의 호재때문에 오른것인지? 혹은 테슬라의 비트코인을 여전히 보유하고 있고 오늘 실적발표라..

FINT 투자 - 9일차 [내부링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우연찮게 보게되서 한번 시작해 봤다 처음에 어플을 설치한뒤 KB증권계좌를 만들었다 비대면 시대다보니 너무 편하더라~~ 그리고 투자성향 테스트를 했는데 기억에 좀 공격적으로 답한거..

7월 4주차 실적발표 - 기업이 너무 많습니다. [내부링크]

정말 굵직굵직한 기업들은 다 하는거 같습니다. 대략 갈무리 해보자면 1. 월요일(7/26) - 테슬라 2. 화요일(7/27) - 애플 - 마이크로소프트 - AMD - VISA - 3M - UPS - 퀄컴(QCOM) 3. 수요일(7/28) - 쇼피파이(S..

미국 디폴트 방지하기 위한 조치 취할것! - 자넷옐런의 경고 [내부링크]

7월 23일 워싱턴 로이터의 제보기사를 따왔습니다. 내용은 자넷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금요일에 의원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국가 부채 한도를 늘리거나 유예할 것을 촉구하고 의회가 8월 2일까지 조치를 취하지..

비트코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10개의 공기업 [내부링크]

1. 테슬라, 스퀘어, 마이크로스트리티지 등 여러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A. 우리는 올해초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매소식에 힘입어 많은 상승을 보아왔으며, 이득또한 많이 취했습니다..

투자현황 - 7월 3주차 [내부링크]

1. 포트폴리오 투자현황 A.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입니다. B. S&P500에서 배당이 있는 주식을 선점하여 다들 알법한 기업들만 투자했습니다. C. 예전에 골고루 넣으려고 금융주에 뱅크오브아메라카, 인..

미국주식시황 - 21/07/23 [내부링크]

1. 전체 시황(다우 / 나스닥 / S&P500) 다우지수 : 175.00(0.50%) 상승한 34,884 나스닥지수 : 43.25(0.29%) 상승한 14,971.75 S&P500 지수 : 18.25(0.42%) 상승한 4,377.75 2. S&P 500 지수 3. 10년만기 미국..

애플 / AAPL [내부링크]

1. 기업정보 설립연도 1976년 본사위치 Cupertino, CA 95014-2083 상장일 1980 / 12 / 12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39.78 %) 종업원수 147,000 매출상위 제품 iPhone (50.19 %) 홈페이지 http://www.apple.c..

미국주식시황 - 21/07/22 [내부링크]

1. 전체 시황(다우 / 나스닥 / S&P500) 다우지수 : 28.46(0.08%) 하락한 34,769.5 나스닥지수 : 27.92(0.19%) 상승한 14659.9 S&P500 지수 : 1.77(0.04%) 상승한 4360.46 2. S&P 500 지수 1. 유틸리티와 테크주..

(2021/05/25) - 오늘은 반등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몇일이 지났는지도 모르겠다. 연이은 계단식 하락에 멘탈이 털리고 오늘은 과연 반등일까? 설마 자고 일어나면 또 다시 하락이 오진 않을까? 하는 생각에 불안불안해 하면서 그래도 저점이라고 생각하면서 투자..

[게임리뷰] 리터널(RETURNAL) [내부링크]

리터널은 TPS기반으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게임으로써 죽으면 처음부터 시작되는 게임이다. 하지만 유니크 아이템이나 자신이 진행했던 스토리는 저장이 되므로 어느정도 진행을 하다가 죽었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

(2021/05/22) - 비트코인 중간점검 [내부링크]

정말이지 요몇일 잠을 제대로 못잘정도다 바닥인가 하면 또내려가고 이제쯤이면 반등 하겠지 하고 생각하면 또 내려가고.... 사람 피를 말리는 기분이다. 그래도 나만 그런건 아닐테니 다들 참고 기다려보자 추가..

(2021/05/21) - 시장(Stock)마감후 Top5 종목 [내부링크]

1. Ford Motor Company - F 왠만한 분들을 다들 아시리라 생각한다. 포드와 SK이노베이션 잉크 배터리 셀 제조 합작 투자 MOU를 서명하였다. 이에 따른 호재로 상승을 하고 있으며 그동안 하락방향이었던 포드의..

(2021/05/20) -비트코인 중간 점검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예상했던데로 박스권에서 횡보를 하며 알트들을 들었다놨다했다. 뭐 많이는 아니고 조금 오르면 알트들이 따라오르고 하는 수준이고 도미넌스가 생각보다 많이 줄면서 알트들이 크게는 15%에서 적게..

(2021/05/19) - 시장(Stock)마감후 Top5 / Loser5 종목 [내부링크]

1. 테이크투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 - TTWO 게임관련주이다. 게임하시는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GTAV, NBA2K, RDR2 등의 프렌차이즈 회사이다. COVID로 인한 수혜주이기도 하..

(2021/05/20) - 오늘도 계단식 하락중 [내부링크]

아무래도 보름정도까진 하락추세가 이어질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과열지수가 11로 연일 하락하고 있고 11정도 수치면 거의 손을 안데고 있다는것과 마찬가지다. 비트코인이 하락할때 알트코인들을 끌고 내..

(2021/05/19) - 지지선이 저항선이 되어버린 비트코인 [내부링크]

어제 4번은 정말 생각하기도 싫었는데 최악의 시나리오대로 가버린거에 대해서 정말 유감스럽다 오늘 5천만원 지지선을 밟고 반등을 시작하길래 시드의 50프로를 투자하였으나 반등도 잠시 바닥밑에 지하가 있다..

(2021/05/18) - 비트코인 중간점검 [내부링크]

오늘 내심 5천만원 선까지 기다렸는데 오지 않았다. 쉽사리 수익을 주려고 하지는 않는거 같고 최대한 모아서 하방으로 간다음에 개미들 뿌리치고 상승을 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하지만 내렸다 올려쳐도 다시 5..

(2021/05/18) - BITCOIN TODAY [내부링크]

열흘째 비트코인이 흘러내렸다. 연준이고 테크노킹형이고 뭐고 일단 흘러내렸으니 이후를 판단하고 시장에 대처하는 판단을 하도록 하자. 누구탓 악재탓 할필요 없다. 그때그때 대처하면 되는거다. 비트코인의 열..

(2021/05/18) - 시장(Stock)마감후 Top5 / Loser5 종목 [내부링크]

1. 씨게이트 (Seagate Technology) - STX 클라우드 및 에지(Edge) 컴퓨팅분야에서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의 활용이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거래세션에서 총 12.4% 상승한 104.23불에 마감되었습니다. GPU..

(2021/05/14) - 시장마감후 상승 TOP 10종목 [내부링크]

MOSYS는 반도체 제조 관련 서비스를 하는 회사입니다. IC제조 물량부족에 힘입어 수혜를 받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VAE(Virtual Accelerator Engine) IP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분기 실적발표가..

Roblox Corp(RBLX:NYS) 메타버스 산업의 대표주자 '로블록스'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산업을 뜻하는 Meta와 우주를 뜻하는 Universe 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의 아바타를 이용하여 소통, 소비, 놀이 등을 할수 있게 만든 플랫폼을 의미한다. 요즘 로블록스 해보진 않았어도 들어본분들도 많..

펀드의 기초 [내부링크]

※ 우선 펀드는 왜 하는가부터 짚고 넘어가봐야겠다. 1. 나는 주간에 업무시간에 주식(투자)을 매매할 시간이 없다. 2. 주식을 잘 모른다. 누군가에겐 맡기긴 뭐하고... 3. 이왕이면 투자를 잘 아는 사람이 내 돈..

매수하고 싶은 코인이 없다.... [내부링크]

오늘도 新고가를 노렸다가 눌림에 살짝 횡보를 하면서 틈틈히 다시 노리는 현상이다. 스톡케스팅의 상태는 거의 끝자락으로 상승추세를 유지 하고 있다. 다시말하자면 과열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하지만 '조만간..

비트코인의 추세를 보자(4/6) [내부링크]

USDT의 비트코인부터 보자면 현재 그저께부터 살짝 하방의 횡보를 그려주면서 가고는 있으나 순간적인 하락은 생각보다 없었다. 마치 이대로 가다가 언제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차트를 그리고 있다. RSI지수도..

비트가 올라가는데 내려간다... [내부링크]

주말동안의 알트불장에 이어 오늘은 살짝 위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오른만큼 떨어지는것이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말자 떨어진 코인들은 다시 올라온다(순환매장) 또하나 주의해야 할것은 다들 아시겠..

주말 알트불장 화이팅! [내부링크]

드디어 업비트에 1원대 코인이 사라졌다. 비트토렌트가 10원대를 밟고 일어나면서 현실적으로 1원대 코인은 살수가 없는 상황이 와버렸다 ^^ 뭔... 이벤트 같은걸 해야지... 20개국 언어로 리트윗을 해서 무작위..

비트코인 이번 조정은 언제쯤? [내부링크]

매일 오르기만 하면 되는가 떨어질대또 있는거다. 이쯤이면 떨어질때를 대비하는게 오히려 다들 가지고 있는 생각일것이다. 이미 6.2만불을 한번 터치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당장 6만불이 조금 힘들거 같긴한데 6..

비트코인 6만불 가즈아~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오늘 6만불을 도전했다가 한번 하락했다. 하지만 이전고점이 6.2만불인거 보면 조만간 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원화로 따지면 지금이 최고고점인데 이유는 김프때문이다. 당시 김프가 약 5%정도..

쫄지말자~ 1억까지 홀딩이다! [내부링크]

오늘 점심 먹다가 체하는줄 알았다. 앉아서 메뉴 고르고 업비트를 켰는데 조정이 막 시작된것이다. 와... 무섭게 떨어지는데 차트 보다가 오늘 점심을 뭐 먹었는지 기억도 안난다 하하 그러다 반등하나 싶더니 또..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종목을 살펴보자 [내부링크]

위의 자료는 그레이스케일이 트위터로 매일매일 올리는 보유자산현황이다. 시작은 8종목으로 시작하였고 꽤 긴기간을 지내다가 3/17일자로 5종목을 추가로 매수하면서 총 13종목이 되었다. 메이져 코인은 설명이..

비트코인 7천만원 돌파! [내부링크]

와~~ 드디어 비트코인이 7천만원을 돌파했다. 달러로는 59000불정도 된다. 이대로 가다가 조만간 6만불의 문을 두드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그때까지의 등락이 있을수는 있지만 이정도 상승세는 당장이라도..

김치프리미엄 코인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여기저기 커뮤니티를 보는데 김치프리미엄(김프)이 심해서 투자를 못한다느니 두렵다느니 하는 소리가 들려온다. 오늘 김프는 전체적으로 약 5~6%정도는 기본적으로 있고 심한경우는 80%도 있다. 김프가 심..

비트코인 6만불의 문을 다시 두드려라! [내부링크]

아직 58000불인데 6만불이라니... 죄송하다. 제목으로 괜히 스포를 한거 같다. 방금 58000불 갔다가 미끄러져서 홧김에 제목을 이렇게 쓴거같다. (뭐 6만불 안갔던거도 아니고... ^^;;) 어서빨리 6만불에 안착을..

시린토큰 오늘이 마지막 기회? [내부링크]

업비트에서 시린토큰이 막판 뒤집기를 하려고 하고 있다. 이제 상장폐지 된다고 하는데 깜짝쇼로 올리는건지 저가형 코인이라 아무 생각없이 지르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물리신분들은 탈출하시기 바란다... NFT토..

어느정도 안정권을 찾은 비트코인 [내부링크]

26일부터 반등하기 시작하여 현재 6600~6700만 원의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현재 살짝 하방의 기운이 보인다. 하지만 하락한다고 해도 6500만원선은 지킬 것 같다. 이유는 비트코인의 매수세가 상당..

스시스왑이 뭐하는 코인? [내부링크]

오늘 트위터랑 뉴스들을 검색하면서 유독 눈에 많이 띄는게 스시스왑이라 무슨코인인가 소개를 하려고 한다. 업비트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스시스왑이 뭔지는 잘 모르실꺼고 좀 아시는분들은 디파이코인이다 정도로..

비트코인 6500만원선 안착? [내부링크]

금일 비트코인이 6500선에서 횡보를 그려주면서 버티기를 하였고 저녁때쯤부터 살짝 하락하는듯한 차트를 보여주는중이다 덕분에 호재를 안고 안정적으로 상승한 알트코인들도 보인다 앞으로 조금만 6800선정도에..

오늘은 반등이다 '웃자~'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어제 12시부터 반등하기 시작했다. 요 몇일 나락으로 가면서 수익이 반토막 나는 바람에 기쁨을 많이 느끼진 못했지만 그래도 반등하는 모양세는 매도물량을 안으면서 힘차게 올라가 주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4월에 상승할까? [내부링크]

난 이미 글렀어 먼저가~~ 요 몇일간 수익이 반토막 났다. (손해 본건 아닌데... 역시 웃으면서 가족들 데리고 소고기 사줄때 뺏어야 했다 하하) 우리는 이 표가 있어 수년간 정리해논 결과물이라고~ 3월은 지긋..

태국 - 디지털 바트 법정화폐 발행하나? [내부링크]

간추린 내용 태국 은행(BOT)은 스테이블 코인을 이용해서 BHAT(바트) 지원 및 기타로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스테이블 코인은 크게 두가지 첫번째로 미국달러기준이고 두번째로 금(GOLD)가격에 고정된 스테이블..

(투자현황) - 3/22일 요동치는 비트코인 [내부링크]

요 몇일 비트코인이 오전/오후로 요동이 칩니다. 저가 코인은 괜찮을거라는 제 생각이 조금 빗나갔군요그래도 괜찮습니다 아직은 든든 하니깐요 ^^ 전반적으로 5~10%씩 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 때문이..

업비트 거래지원 종료 코인 안내 [내부링크]

업비트에 마켓 거래 지원 종료 안내 알람이 도착했다. 시린토큰(SRN) 텐엑스페이토큰(PAY) 바이템(BTM) 코르텍스(CTXC) 퓨마페이(PMA) 퀀트(QNT) 바이버레이트(VIB) 데이터(DTA) 총 8종이다. 왠지 특근법 때문인..

(3/25) 비트코인 향후 방향성에 대해서 [내부링크]

어제 테크노킹 형님의 빔으로 상당히 기분이 좋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도로묵이 되어버려서 좀 기분이 상했지만 상한다고 잃어버린 수익이 돌아올것도 아니고 냉정하게 다시 분석해서 향후 방향을 정하려고 한다..

오늘은 테크노킹 형님덕에 살았다. ^^ [내부링크]

요 몇일 가지고 있던 코인들을 정리하고 추가 매수를 하는 작업을 좀 했다. #테조스 #에이다 는 나랑 이제 안맞는다고 생각한다. 얘들 항상 사면 떨어지더라... #체인링크도 살짝 반등하길레 정리 해버렸고 #메디..

OKex KOREA 거래소 원화마켓 중단(#특금법) [내부링크]

3/25일 특금법이 시행됨에 따른 오케이이엑스코리아가 철수 결정을 내렸습니다. (아무래도 계좌를 못받은듯 하다...) 그래서 4/6일 오후 3시이후 원화거래가 중단되기 때문에 그전까지 보유중인 원화자산을 출금..

심볼(XYM)이 온다~~ [내부링크]

오늘 심볼이 바이낸스 거래소에 에어드롭이 됐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코인마켓캡에도 물론 가격 공시가 되었고 나오자마자 상승을 하며 $0.1가 상승하였습니다. 신규 에어드랍코인치고 나오자마자 상승하다니..

(투자현황) - 3/23일 하락하는 비트코인에 쫄리지 맙시다~ [내부링크]

어제 반등을 좀 하나 싶더니 새벽에 파월형님이 암호화폐를 까는 발언을 하면서 새벽부터 폭락?을 했습니다. 누구의 말 한마디에 많은분들이 울고 웃습니다... 하지만 마냥 암호화폐를 까지만은 않았습니다. '달..

스타파이(FIS) / 비디코인(VIDY) [내부링크]

스타파이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STAking FInance의 앞글자를 따서 STAFI라고 지은 코인이다. 뭐 코인이라고 하기보다는 프로토콜 스테이킹 서버에 가깝다. 코인을 스테이킹하고 r토큰(예:rETH)코인을 받아서 거래..

(투자현황) - 3/21일 저가 코인이 답이다! [내부링크]

거래소는 후오비에서 거래하고 있습니다. 코린이라 처음 100만원으로 시작해서 10만원씩 저가 코인을 10개를 산후 30만원 이상이 될경우 10만원(1/3)을 익절한뒤 다른 저가코인을 10만원을 삽니다. 물론 저가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