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yesoo15의 등록된 링크

 kimyesoo1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시장의 흐름을 기초로 급등주 발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의 가격은 내재된 가치와는 다르게 움직인다. 따라서 아무리 내재가치에 정통한 사람이라도 시장의 흐름을 무시한다면 가격의 움직임을 예상할 수 없다. 주식의 가격은 주식 시장의 상황에 따라 반드시 흐름을 나타내게 되는데 이러한 흐름을 잘 예상한다면 급등주를 발굴할 수 있다. 종목의 흐름은 시장가치에 의해 움직이고 이는 기업의 가치가 변하지 않는 시점이라고 하여도 시장 투자자들의 인기에 따라 주가는 큰 폭의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 또한 주가의 위치나 주가의 현상에 따른 종목의 흐름을 잘 연구한다면 급등주를 포착하는 것이 가능하다. 1. 종목을 주도하는 주식 종목을 주도하는 주식 즉, 주도주는 다른 주식에 앞서 주가를 이끄는 주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원유의 가격이 오른다면 유류, 플라스틱 제품, 전기..

급등주 특징 및 조건 찾는 방법 [내부링크]

1. 급등주의 일반적인 특징 찾는 방법 미래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성장 업종과 기업을 선택 해야 한다. 부실한 기업(관리대상종목, 적자기업)에서 우량기업으로 전환한 종목을 찾아야 한다. 이유없이 오르는 종목은 시세 초기 단계로 상승하며, 상승 이유가 일반 투자자들을 납득시키면 시세는 끝물이다. 최근 1일에서 2일동안 보합권을 유지하며 오랫동안 못 오른 종목을 찾아라. 성장주의 주간 그래프가 지난 6개월에서 1년동안 긴 이동 바닥형을 크게 그리면 급등주가 될 수 있다. 오랜시간동안 일반투자자들에게 외면받던 주식 중에 순환 매매가 없었던 종목을 찾아라. 주가가 하락할 수록 거래량이 늘거나 주가 폭락 후 더 이상 하락하지 않는 종목들은 급등할 확률이 있다. 거래량 그래프나 역 시계 곡선이 연중 최저 바닥권에..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3 [내부링크]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피터 린치가 이야기하는 나쁜 주식의 조건 6가지와 투자 철학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 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2022.12.16 - [주식투자 공부] -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1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1 피터 린치는 (Peter Lynch) 9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최대 뮤추얼 펀드인 미델 리티 마젤란 펀드의 디렉터로 활동한 사람입니다. 25세 마젤란에 입사 하여 33세에 디렉터 자리에 올라 경이로운 수익률로 jongjik.co.kr 2022.12.16 - [주식투자 공부] -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2 ..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2 [내부링크]

이전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피터 린치가 밝히는 좋은 주식의 조건 10가지 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해 주세요. 2022.12.16 - [주식투자 공부] -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주식 선정 방법 part1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주식 선정 방법 part1 피터 린치는 (Peter Lynch) 9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최대 뮤추얼 펀드인 미델 리티 마젤란 펀드의 디렉터로 활동한 사람입니다. 25세 마젤란에 입사 하여 33세에 디렉터 자리에 올라 경이로운 수익률로 jongjik.co.kr 1. 좋은 주식 앞서 말한 6가지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매입하고자 하는 주식이 어디에 속하는지 판단이 될 것입니다. 내가 투자를 할 때 어떤 점을 노리는지,..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part1 [내부링크]

피터 린치는 (Peter Lynch) 9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최대 뮤추얼 펀드인 미델 리티 마젤란 펀드의 디렉터로 활동한 사람입니다. 25세 마젤란에 입사 하여 33세에 디렉터 자리에 올라 경이로운 수익률로 워렌버핏, 벤자민 그레이엄처럼 월가의 전설적인 입지를 가진 월가의 영웅이라고 불리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의 종목 발굴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피터 린치는 아래와 같이 주식의 종류를 분류 하였습니다. 1. 주식의 종류. 피터 린치는 워렌 버핏처럼 좋은 회사를 빨리 발굴하고 시장이 제대로 평가할 때까지 장기 보유하는 가치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피터 린치는 버핏 처럼 신중하게 선택한 몇몇 소수의 회사를 집중 투자해 사들이는 방식을 취하는 것 과 달리 상대적으로 ..

추세매매의 아버지가 제안하는 73가지 투자 법칙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추세매매의 아버지 제시 리버모어가 제안하는 73가지 투자 법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2022.12.23 - [주식투자 공부] - 추세매매의 아버지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원칙 추세매매의 아버지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원칙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 역사상 개인투자자로 가장 큰 수익을 거둬들인 '추세 매매의 아버지' 이자 '월가의 큰곰'이라 불리는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원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 jongjik.co.kr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1. 주식 시장처럼 역사가 자주 되풀이 되는 곳은 없다. 2. 그 누구도 당신에게 거액의 돈을 그냥 주지는 않는다. 3. 주식 투자는 나태한 자, 한탕 주의자..

추세매매의 아버지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원칙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 역사상 개인투자자로 가장 큰 수익을 거둬들인 '추세 매매의 아버지' 이자 '월가의 큰곰'이라 불리는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원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기꾼은 두려움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두려움과 폭력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당신이 돈을 잃기 시작하면, 당신은 당황하기 시작한다. 이 두려움은 이성을 마비시키고 결국 판단력을 손상시킨다. 다시 말해서, 투기꾼이 돈을 잃기 시작하면, 자신의 판단력이 훼손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이런 현상에 대한 적절한 대책을 미리 마련해야 한다. 공포는 눈 깜짝할 사이에 찾아온다. 우선 두려움은 이성을 먼저 마비시켜 제대로 판단할 수 없게 만든다. 그리고 또 한 사람 투자와 마찬가지로 모든 원칙을 깨고 최악의 결..

손절매의 전설 윌리엄 오닐의 CAN SLIM 분석기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윌리엄 오닐의 CAN SLIM 분석 기법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윌리엄 오닐 나무 위키 개인 투자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종목 선정에 있습니다. 우량주를 골라 고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상식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알아도 머리와 몸이 따로 노는 것이 다반사 입니다. 하지만 투자의 베테랑은 다르죠. 저마다 독특한 종목 선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그것을 고수한 결과 경이로운 수익률을 냈습니다. 그중 윌리엄 오닐의 종목 선정 비결은 한국 펀드 매니저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며, 강세장이든 약세장이든 모두 적용되는 기본 지침서로 투자 전략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오닐의 종목 선정 원칙은 CAN SLIM 모델이라고 불립니다. 비약적인 주가 상승 직전..

주식 종목 발굴 방법 [내부링크]

1.매년 EPS(주당순이익)이 늘어난 종목 10개를 찾아라. 주가는 기본적으로 펀더멘탈(FUNDAMENTAL) 과 내재가치의 반영물이다. 이익의 절대 규모도 중요하지만, 경기 변동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EPS 증가율이 좋은 종목이좋다. EPS 증가율이 좋은 기업은 내수 경기가 바닥일 때에도 꾸준히 주가가 오른다. 이런 종목은 단기적으로 흔들리더 라도 장기로 보면 꼭 사야 하는 회사다. 단, 그런 기업은 많이 없고 주가도 이미 많이 올라 있을 확률이 높다. 2.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살 사람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살 사람이 없으면 주가가 오르지 않는다. 그래서 항상 차트를 확인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이유는 어느정도 수급 신호를 체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전세력이 아무리 비..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종목 발굴 법칙 12가지 [내부링크]

초보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종목발굴 법칙 12가지. 1. 차트 검색 시 제외해야 하는 종목. - 캔들의 길이가 일정하지 않고 지저분한 종목 - 쌍 고점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 - 갭 상승 장대 음봉이 밀집해 있는 종목 - 윗 꼬리가 자주 나타나고 있는 종목 2. 차트가 깨끗한 종목. - 일봉의 모습이 급. 등락 없이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있는 종목으로 주포(대주주)의 주가관리 능력이 탁월하다고 볼 수 있다. 3. 최근 20일간 거래량이 점차 올라가는 종목. - 특히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밀집하고 있는 종목으로 거래량이 집중되는 현상. 그렇지만 주가는 특정 가격대를 벗어나지 않고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 - 시장에 노출되지 않은 호재가 있거나 세력의 매집구간으로 볼 수 있으며 물량 확보가 완료되면 ..

큰 손해 방지를 위한 주식 종목 선정 방법 [내부링크]

1. 도산위험이 없는 우량주에만 투자하세요.저가가 나쁜 주식은 회사 내부 사정에 익숙하지 않으면 절대 투자하지 않습니다. 2. 전년도 적자기업 또는 최근 3년간 순이익 및 매출액이 감소한 기업은 투자대상에서 제외됩니다(유상증자 이익률의 10% 제외). 3.1일 평균 거래량이 1000주 미만인 중소형주는 중소형주 사이클을 제외하고 회사 내부에 정통하지 않은 한 투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PER 관련주가 낮은 시대의 테마 제외). 4.단기간에 주가가 30% 이상 급등한 종목은 추구하지 않고 매수하지 않습니다. 5.부실위험이 있는 주식을 싼값에 사지 마세요 (채무비율) 유보율, 재무비율 부담률은 10% 이상입니다. 파산 위험이 높습니다. 6.수익성, 안전성,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 투자종목 50개를 매년 초 선..

직장인 엑셀 Part-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이애비 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엑셀을 빼 놓을 수는 없죠. 저도 업무를 할 때 마다 엑셀을 잘 다루지 못해서 막힐 때 마다 검색을 통해서 해결 하곤 했는데요. 그래서 공부도 할 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엑셀 초보분들 저랑 같이 공부해 보시죠.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1.엑셀 함수란 무엇인가? 엑셀 함수란 반복적이고 복잡한 일련의 계산과정을 엑셀에서 미리 정해진 수식에 의하여 연산되도록 작성된 약속이다. 단순한 합계를 계산하는 함수에서 어려운 각종 공식등 함수의 종류는 약 300여 종류가 있고, 이러한 엑셀 함수는 각종 계산과 분석을 위하여 단독으로 사용될 수 도 있고, 엑셀의 매크로 프로그래밍에도 기본적인 명령어로 사용된다. 2. 엑셀 함수의 사용법 수식 탭에서 함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