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ergarten7010의 등록된 링크

 kindergarten70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슈퍼 스톡스: 켄 피셔, 강환국작가가 강조하는 PSR과 PRR [내부링크]

 켄 피셔는 성장주 투자의 대가로 유명한 투자자 중 하나이다. 그가 쓴 책 슈퍼 스톡스에는 켄 피셔의 투자철학이 자세하게 기술되어있다. 내가 켄 피셔라는 사람을 알게된 계기는 강환국작가의 동영상 덕분이었..

교과전담교사와 공립단설유치원 [내부링크]

공립단설유치원에는 교과전담교사가 있다. 학급수에 따라 배치되는 교원수가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1~2명 배치된다. 교과전담교사는 학급 담임을 맡지 않는다. 교과전담교사는 '교과'를 선택하고 일 년동안 계획한..

1400원에 다가가는 환율, 헷지(hedge)하는 방법, 리츠(REITs) 배당주 투자(리얼티인컴[O], 사이먼 프로퍼티[SPG]) [내부링크]

1. 비싼 달러, 매수 욕구를 일으키는 싸 보이는(?) 미국 주식  달러-원 환율이 1400원을 넘은 역사를 세어 보면 겨우 두 번이다. 1997년의 외환위기, 2008년의 금융위기 때이다. 단어에 '위기'가 들어갔듯이, 말..

좋은 글귀와 사진 [내부링크]

calligraphy by 가야캘리

공립유치원교사와 전문적 학습 공동체 [내부링크]

공립유치원교사의 성장을 위한 전문적 학습 공동체 말 그대로, 성장을 위한 모임이다.  교사로서 살아가면서 가졌던 고민들 유아와 함께 지내면서 어려웠던 것들 아주 사소한 주제부터, 무거운 주제까지 몇 가지..

김수환 추기경님 글귀, 캘리그라퍼 가야 [내부링크]

행복한 당신이 이 세상에 태어났을 때 삶이란 당신만 울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에는 당신 혼자 미소 짓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이 울도록 그런 인생을 사십시오..

침수차: 자동차보험(자기차량손해; 자차보험) 가능한가? 산발하는 기후위기 속 내 재산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1. 기후위기와 기록적인 폭우(2022.08.08.)  2022년 7월, 장마가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8월 8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물폭탄이 쏟아졌다. 지구온난화로 바뀐 대기의 흐름이 기후의 패턴을 바꿨다. 2. 침수차:..

공립유치원 교사가 주관적으로 바라보는 만5세(7살) 발달 수준 [내부링크]

평가 기준 만5세(7살) 담임교사를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유아의 발달을 주관적 수준에서 살펴본다.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다. 누리과정 5개 영역에 기반하여 평가 각 학년도 3월 새학기 기준 질적 평가: 학급 유..

경기침체에 대비한 9월 오일 증산 뉴스 [내부링크]

1.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포함 OPEC+의 회의(2022.08.03.)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한 뒤 맞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를 포함한 그들의 우호국들(OPEC+)의 화상회..

2차전지 중국기업 닝더스다이(CATL)와 비야디(BYD)에 투자하는 법: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 Amplify Lithium & Battery Technology ETF(BATT) [내부링크]

BATTK배터리 회사의 성장성과 한계점 K배터리 회사(LG 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SK온), 삼성SDI)의 미래 성장성과 한계점 K배터리 회사의 전망과 서서히 나타나는 불안감과 한계점  전기차가 대중화되면서 덩..

K배터리 회사들(LG 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SK온), 삼성SDI)의 미래 성장성과 한계점 [내부링크]

K배터리 회사의 전망과 서서히 나타나는 불안감과 한계점    전기차가 대중화되면서 덩달아 가치가 상승한 배터리 회사들. 시류에 맞추어 K배터리 회사들(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 SDI)은 대대적으로 투자를..

2022년 07월 미국 기준금리 0.75%P 상승, 연준 파월 의장 연설문, 그리고 경기침체 [내부링크]

2022.07. 미국 기준금리 0.75%P 상승  한국 시간으로 2022.07.28.(목) 새벽 3시 30분 세계의 시선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이라 일컫음) 파월 의장의 입으로 쏠린다. 놀랍게도 미국 기준금리의 상승분을..

낸시 펠로시는 왜 대만으로 향할까? [내부링크]

 미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하원의장이며 유일한 여성 의장인 낸시 펠로시가 대만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한다. 민주당을 대표하는 의원이 중국과 바이든의 반대에도 대만으로 가야하는 이유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경기침체 시대, 미국 채권 ETF(IEF / TLT)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 [내부링크]

금리가 얼마고, 물가가 어떻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시대이다. 2021년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상승기가 끝나고 2022년 주가는 바닥을 뚫고 하방으로 향하고 있다.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이라 일컫음)는 미..

놀이 중심의 유치원 교육과 놀이실행안 예시 [내부링크]

2019 개정 누리과정으로 유치원 교육의 기반이 바뀌게 된다. 2019 개정 누리과정 이전의 유치원 교육과정이 '유아 중심', '놀이 중심'의 교육철학이 포함되지 않다고 볼 수는 없다. 다만, 개정 누리과정에는 그 부..

공립유치원 교사와 행정실 주무관의 공생 [내부링크]

공립유치원의 여러 행정 업무를 맡아주는 행정실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물품 구입부터 일 년 동안 유치원에서 사용할 예산까지 하나의 기관이 원활하게 운영되는 데 기틀을 잡아주는 공간이다. 문제는 공..

공립유치원 교사의 동료장학 [내부링크]

공립유치원은 일 년에 한 번씩 동료장학을 한다. 나의 수업을 동료 교사에게 공개하는 것 장려할 장(獎) 배울 학(學) 문자 그대로, 동료 간 학문을 장려하는 과정이다. 교사에게 학문이란 대게 수업을 일컫는다...

주린이가 삼성전자에 투자한 이유 [내부링크]

재테크라곤 적금밖에 몰랐던 내가 주식으로 눈을 돌린 때는 2021년 1월 삼성전자가 전고점을 돌파하던 때였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으면 모를 수가 없는 국민기업 너도 나도 주식 열풍에 주식이라면 '주'자도 몰..

올챙이가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내부링크]

4월 봄 올챙이를 기르기 시작했다. 주변에서 올챙이나 개구리를 보기 힘든 시대 아이들의 시선은 올챙이에 꽂힌다. 개울가에서 태어나 어떤 오픈마켓을 지나 경기도 모 유치원의 교실로 찾아온 10마리의 올챙이..

반창고의 힘 [내부링크]

아이들이 한창 놀이에 집중하던 무렵 한 어린이가 내게 다가와 작은 손을 내밀며 평온한 목소리로, “선생님 다쳤어요” 라고 말한다. 나는 놀란 눈빛으로 아이의 손을 이리 보고, 저리 본다. (아무리 봐도 다친..

3년차 공립유치원 교사의 마음가짐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벌써 3년... 경기도 내 단설유치원에 첫 발령 후 1000일이 훌쩍 넘었다. 1000일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긴 시간이라는 것을 알았더라면 어렸을 때 노래방에서 신승훈의 노래 ‘천 일 동안’을 목 놓아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