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ggo1의 등록된 링크

 kingggo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굴지의 은행중 하나인 농협. 요새들어 농협카드의 광고력을 새삼 느낄 수 있는데, 카드 디자인도 세련되어지고 혜택도 어느 정도 수준급에 오른듯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농협이랑은 연이 없어 발급하지..

삼성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앞서 다루었던 전업계 카드사 중 현대카드만큼이나 발급문턱이 높은 삼성카드. 이건 전업계 카드사들의 특징이기도 한데, 그 중에서도 삼성카드는 한도를 후하게 주기로 유명합니다. 더불어 본인의 신용등급이 하..

영화 성난황소 줄거리 결말 스포 요약 후기 [내부링크]

장르 : 액션, 범죄 감독 : 김민호 각본 : 김민호 제작 : 장원석, 장재호, 박준식 출연진 : 마동석, 송지효, 김성오, 김민재, 박지환 외 촬영 : 이성제 조명 : 이병훈 녹음 : 박종근 음향 : 이승엽 음악 :..

궁금한 이야기 Y 516회, 의대생 사칭남 박씨와 신천지 협박남 [내부링크]

이번주 궁금한 이야기 Y 516회에서는 의대생 사칭남 박씨와 신천지 협박남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포스팅 가장 하단에 예고편 보기 URL을 첨부했으니 확인해보시고, 혹여라도 본방을 놓치신 분들은 해당 홈페이..

영화 엑시트 리뷰 줄거리 요약 결말 예고편 후기 [내부링크]

상영 시간 : 103분 제작비 : 130억원 월드 박스오피스 : $69,501,772 (2020년 4월 21일 기준) 북미 박스오피스 : $470,699 (2020년 4월 21일 기준) 대한민국 총 관객 수 : 9,426,131명 (최종) 영화 엑시..

영화 두번할까요 리뷰 결말 줄거리 예고편 후기 [내부링크]

영화 두번할까요는... 2019년 10월 17일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권상우와 이종혁이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 이후 15년만에 재회하여 사전에 화제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말죽거리 잔혹사의 장면을 그대..

너무나 당연한 질문 : 군인이 군복을 입는 이유는? [내부링크]

먼 거리에서도 바로 신분을 알 수 있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군인이지요. 특징적인 헤어스타일 때문에라도 알아챌 수 있지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군복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질문이지만 여름엔 덥고,..

문재인 대통령이 극찬한 우리나라 미사일 [내부링크]

특정 시기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뉴스. 그들은 시도때도 없이 모의 발사를 하는 바람에 꼭 우리나라는 미사일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로 지하 벙커..

세계 1위 특수부대는 어느 나라일까 [내부링크]

각국의 군대는 각자의 특색이 있고, 각자가 특수한 임무를 부여하는 혹은 엘리트들로만 구성된 특수부대를 산하에 배치하는데요. 이번 글에선 세계 최강의 특수부대와 그 특수부대의 기원이 되는 나라는 어디인지..

세계 유일하게 여자로만 이루어진 특수부대가 훈련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거 간호 등 지원 분과에만 한정됐던 여군의 역할은 오늘날 최전방의 사병부터 최고 사령관까지 폭넓게 확장되고 있지요. 여기 노르웨이에선 여성으로만 구성된 특수부대가 세계 최초로 결성돼 운영 중이라고 합..

어제까지 농사짓던 농부도 바로 쏠 수 있다는 그 소총 [내부링크]

FPS게임을 자주 즐기거나 전쟁영화 혹은 총이 등장하는 액션 영화를 많이 본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봤을겁니다. '너무' 잘 만들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고 보급된 나무로 된 총열 덮개와 개머리판이 인상적인..

존윅, 블랙위도우, 심지어 원빈도 썼던 국민권총은? [내부링크]

권총이 등장하는 액션영화라면 단골로 등장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글록 시리즈 권총인데요. 007부터 마블의 블랙위도우, 존윅 심지어 영화 '아저씨' 원빈까지! 너무나 쉽게 우리는 글록 권총을 볼 수 있습니..

10월 홈플러스 영업시간 휴무일 쉬는날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너무나 친숙한 브랜드 대형마트. 예전만 해도 약간은 부담스럽고 동네 슈퍼나 마트에 가기 마련이었는데 이제는 생활전반에 꽉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네요. 대형마트의 경우, 나라에서 지정한 공식적인 휴무..

10월 이마트/노브랜드 영업일 휴무일 노는날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좀 더 생활전반에 가까워진 대형마트. 주기적으로 대형마트를 가는 사람이라면 일요일에 다가오고 있을 때 응당 휴무일을 체크하는게 당연한 일상처럼 되었는데요.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몇째주 일요..

씨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카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있는 씨티카드. 하지만 이번에 카카오뱅크와 제휴하면서 조금은 인지도가 올라간 모양새인데요. 씨티카드는 외국계 은행인 씨티은행 산하의 카드사입니다. 비교적 좋..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플함의 대명사 현대카드. 혜택도 심플해졌다가 최근 다시 돈을 푸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발급 문턱이 높고 한도 상향에 야박해도 디자인이 최애라 버릴수가 없는 카드사 중 하나입니다. 어지간한 신용등급으론..

IBK 기업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의외로 탄탄한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행. 하지만 카드업에 투자하는 걸 보고 있자면 조금은 아쉬운데 특히나 기업은행의 경우는 더 그런면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BC계열이 주를 이루고, 독립적인 카드사로..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입니다. 과거 외환카드를 보유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젠 하나카드로 통합되어 관리되고 있을텐데, 최근 롯데카드를 인수한다는 루머가 돌기도 하였지만, 롯..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내 신용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또는 사용기간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올린지 세번째 글이 되었네요. 공교롭게도 발급받았던 순서대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 우리카드는 같은 은행업권 카드사임에도 불구하고 참..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는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신한카드와 마찬가지로 KB국민카드 또한 1일~27일의 결제일을 가지고 있고, 사용자 마음대로 결제일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카드는 카드사 별로 이용기간을 두고 결제일을 지정해 카드대금을 청구하는데, 실상 카드사별로 대동소이한 편입니다. 크게 차이가 없단 얘기죠. 하지만 사소한 차이는 존재할 수 있고, 하루라도 연체시 내 신..

리볼빙 결제 서비스가 신용등급에 치명적인 이유 [내부링크]

이제는 현금을 내는 것보다 카드를 제시하는게 더 편한 시대가 도래했지요. 지갑에 빵빵하게 현금을 들고 다녔던 과거와 달리 지갑은 얇아지거나 간편결제의 활성화로 아예 없어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어..

다이소 영업시간 매장 지점별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정말 단시간에 우리 삶에 자리잡은 다이소. 요새는 홈플러스만 가도 붙어있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다이소 간판을 보면 쉽게 지나칠 수 없게 되는 이상한 심리가 생겼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을..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6부터 11 프로까지) [내부링크]

가족, 지인, 친구로부터 아이폰을 받거나 내가 그들에게 빌려줄 때 나의 개인정보를 초기화를 하게 되는데 아이폰의 경우 기존의 안드로이드 폰 보다는 다소 까다롭다고 느낄 수 있지요. 계정이 유효하고 계정정보..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마주했을 경고문, Google Play 서비스이(가) 계속 중단됨 Google Play 스토어이(가) 계속 중단됨 한번, 두번은 괜찮지만 계속해서 뜨는 경우가 종..

비보호 좌회전은 빨간불에 할까? 초록불에 할까?(+신호, 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한번은 꼭 마주하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바로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인데요. 운전을 처음하거나 미숙한 이의 경우 비보호 좌회전을 어느 신호에 해야 하는지 헷갈릴때가 있지요. 심지어는 운전을..

SM6 중립주차, 시프트 락 릴리즈 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필자는 SM6의 오너입니다. 17년 11월식 SM6를 소유하고 있는데, 최근 SM6는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기도 했죠. 아무튼 처음에 차량을 출고받고 우연하게 중립 주차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었는데 일반적인..

신호대기 중 기어를 중립 N으로 두면 연비 상승에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내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거나 혹은 스스로 고민해봤을지도 모를 사실이 있죠. "기어를 N으로 두면 기름이 덜 소모되니 연비가 올라가지 않을까?" 과연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무엇일까요?..

자동차 연비 높이기 (+뜻, 연비좋은 연료, 순위) [내부링크]

내 자동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관심가져봤을 '연비'. 자동차의 연비는 각자가 품고 있는 엔진이나 미션, 연료 더불어 오너의 운전 습관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하죠. 연비, 연비 굳이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