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kongdom의 등록된 링크

 kingkongd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한국사-신생 블로그 소개] 한국사 공부를 쉽고 함께 하는 공간 'Start' [내부링크]

[한국사-신생 블로그 소개] 한국사 공부를 쉽고 함께 하는 공간 'Start' 코로나와의 전쟁이 길어지면서 평일 퇴근 후 주말에도 최대한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간혹 카페에서 친구를 만나고 있거나, 약속이..

[심리분석-선택] 선택결정장애와 관련된 심리이론, 선택의법칙 [내부링크]

[심리분석-선택] 선택결정장애와 관련된 심리이론, 선택의법칙 2018년 7월~9월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기억하는가? 조선후기를 배경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재테크-T hight5적금] SKT고객이면 무조건 가입필수, 5% 금리 핀크적금 [내부링크]

[재테크-T hight5적금] SKT고객이면 무조건 가입필수, 5% 금리 핀크적금 저금리시대에서 우려하던 현실이 다가왔다. 코로나 19 여파로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가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한국은행 역시..

[심리분석-긴장] '장이론'에서 언급한 적당한 '긴장효과' 와 우리의 삶 [내부링크]

[심리분석-긴장] '장이론'에서 언급한 적당한 '긴장 효과'와 우리의 삶 우리 인간은 어느 시점에서 특정 목표를 추구하려는 '긴장'에 의해 행동을 한다. 상기 이론을 심리학계에서는 '장이론'이라 명칭하고 이 '..

[심리분석-호감] 빠르게 호감을 느끼게 만드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심리분석-호감] 빠르게 호감을 느끼게 만드는 3가지 방법 1912년 4월 14일 '타이타닉' 호가 첫 항해에서 침몰된 소재로 만든 영화<타이타닉>은 '잭'과 '로즈'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명작of명작이다. 레오나드 디..

[심리분석-연애] 본인과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와 6가지 연애 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연애] 본인과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와 6가지 연애 유형 유년시절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서로의 이상형에 월드컵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서로의 현실적 이상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

[심리분석-연애] 본인과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와 6가지 연애 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연애] 본인과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와 6가지 연애 유형 유년시절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서로의 이상형에 월드컵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서로의 현실적 이상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

[심리분석-욕구증가] 사람의 욕구가 증가되는 원인, 매슬로의 욕구이론 [내부링크]

[심리분석-욕구증가] 사람의 욕구가 증가되는 원인, 매슬로의 욕구이론 우리 인간들이 추구하는 욕심과 욕구는 그 끝이 없다. 초기에 목표한 욕구가 충족되면 또 다른 새로운 욕구가 생겨난다. 늘 신선하고 새로..

[심리분석-고정관념] 사고를 좁게 만드는 기능고착 심리 [내부링크]

[심리분석-고정관념] 사고를 좁게 만드는 기능고착 심리 고정관념: 고정관념은 심리학 용어로, 사람이 어떤 생각.관념을 가질 때 그것이 잘못되어 누군가 설득을 하고 혹은 상황이 바뀌어도 당사자가 그 생각 또..

[심리분석-기억] 추억과 기억이 미화되는 이유, 선택적 기억의 법칙 [내부링크]

[심리분석-기억] 추억과 기억이 미화되는 이유, 선택적 기억의 법칙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사건은 빨리 잊으려고 하는반면, 행복한 기억은 확대하고 오래 남겨두려는 성향이 있다. 오스트리아의 신경과 의..

[고민정 아나운서] 아나운서, 시인의아내, 청와대대변인, 민주당 후보자 4색 매력의 그녀를 파헤치다 [내부링크]

[고민정 아나운서] 아나운서, 시인의아내, 청와대대변인, 민주당 후보자 4색 매력의 그녀를 파헤치다 지금은 민주당 서울 광진 후보자이지만 나에게는 '아나운서'로 더 인상깊은 누님이 있다. 오늘은 개인적 이상..

[심리분석-양육방식] 부모 양육 방식에서 나타나는 자녀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양육방식] 부모 양육 방식에서 나타나는 자녀 심리성격유형 코로나 19여파로 현재 대구는 328 운동을 하고 있다. 현재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당분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

[심리분석-자기합리화] 신포도콤플렉스, 단레몬콤플렉스에서 나타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자기합리화] 신포도콤플렉스, 단레몬콤플렉스에서 나타나는 심리성격유형 굶주린 여우 한 마리가 어느날 포도송이가 잘 익어 매달려 있는 포도밭에 도착했다. 여우는 포도가 너무 먹고 싶었지만 불행하..

[보리암-인생샷 촬영 명소] '인생밥집' 보리암 금산산장 가는 방법 [내부링크]

[보리암-인생샷 촬영 명소] '인생밥집' 보리암 금산산장 가는 방법 SNS에서 자주 접했던 '보리암' 작년 남해여행 당시 방문을 하려고 했으나 엄청난 방문 인파로 1시간 넘게 주차난을 겪고 철수했던 그곳. 코로나..

[심리분석-심리암시]피그말리온 효과가 반영된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심리암시]피그말리온 효과가 반영된 심리성격유형 피그말리온 효과: 일이 잘 풀릴 것으로 기대하면 잘 풀리고, 안 풀릴 것으로 기대하면 안풀리는 경우를 모두 포괄하는 자기충족적 예언과 같은 말이다...

[심리분석-반항] 인간이 반항을 하는 원인-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반항] 인간이 반항을 하는 원인-심리성격유형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는 청개구리 심보. 밖에 나가지 말라 하면 나가고 싶고, 사지 말라 하면 사고싶고, 만나지 말라 하면 만나고 싶다.. 사람별로 아마..

[심리분석-술자리] 술자리 타입별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술자리] 술자리 타입별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우리의 삶에 있어 대표적 기호 식품인 술. 술은 강제적 선택이 아닌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 찾는다. 누군가에게는 달고 맛있는 술이..

[심리분석-목소리] 목소리 및 말투로 확인하는 성격 및 심리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목소리] 목소리 및 말투로 확인하는 성격 및 심리유형 첫 만남에서 우리는 상대방의 인상을 어떻게 판단 할 수 있을까? 아마 사람 개개인 별 주된 관점이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얼굴, 몸매, 옷차림, 머리..

[비언어적표현-수면] 잠자는 모습별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수면] 잠자는 모습별 심리성격유형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충분한 수면을 통해 우리는 전날 상처받은 몸과 마음을 치유 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한다. 이처럼 적당한 수면은 일상 생활..

[비언어적표현-악수] 악수 타입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악수] 악수 타입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악수 만큼 보편화된 비지니스 예절이 있을까? 악수의 유래는 과거 잉글랜드에서 두 사람간 손에 무기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방법으로 서로 악수..

[심리분석-말버릇] 말버릇을 통해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말버릇] 말버릇을 통해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개인마다 자주 하는 습관성 말버릇, 입버릇이 있다. 이 습관적 말버릇은 의식적 행동에서 나오기 보다 무의식적인 행동에서 많이 나타난다. 보통 어떤 말..

[심리분석-대화] 대화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대화] 대화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누구인가?' 태조 왕권을 좋아하신 사극 매니아 및 배우 김영철씨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잘 아는 대사다.ㅎㅎ 극중 궁예는 일명 '관심법' 으로 상대방의 생각을 모..

[심리분석-거짓말] 얼굴표정으로 읽은 거짓말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거짓말] 얼굴표정으로 읽은 거짓말 심리성격유형 거짓말: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꾸며 대어 말을 함. 또는 그런 말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우리의 삶 속에는 다양한 거짓말들이 존재한다...

[차이나게이트-실검조작] '차이나게이트', '나는개인이오' 그것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차이나게이트-실검조작] '차이나게이트', '나는개인이오' 그것이 알고싶다. 강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가 시끄러운 와중 최근 몇일전 부터 실시간 검색어에 '차이나게이트'가 상위권 랭크에 지속 노출되고 있다...

[심리분석-불평불만]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들의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심리분석-불평불만]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들의 심리성격유형 주변에 이런 사람 꼭 한명씩있다. (공감한다면 맨 하단 하트 꾸욱 Please) 한번도 본적없는 회사 상사를 볼 때마다 욕하는 사람, 애인의 욕을 버릇처..

[비언어적표현-다리] 다리꼬는 방식 별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다리] 다리꼬는 방식 별 심리성격유형 앞서 이야기했던 [비언어젹표현-의사결정자 구분]편에서 다리가 상징하는 내용을 1차적으로 확인해보았다. https://kingkongdom.tistory.com/m/31 이처럼 다리..

[비언어적표현-입모양] 평소 입모양이 말해주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입모양] 평소 입모양이 말해주는 심리성격유형 사람마다 제각기 구강구조 입술의 크기가 다르기에 단순 입술 형태로는 심층심리 분석은 어렵다. 하지만 혼자있을 때 자연스레 보여주는 입모양은 평..

[코로나19-방역] 내차안의 바이러스 방역방법, 카앤피플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수습되지 않은 채 또 한주가 마감되다니 슬프다.. 지난주부터 약속을 잡지 않고 퇴근 후 방콕 두문 불출 생활들의 연속이기에 여간 힘든게 아니다. (풀업이 너무 하고싶다..) 평소 생활 리듬을 매우 중..

[비언어적표현-미러링효과] 미러링효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미러링효과] 미러링효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사회학자 찰스 호튼 쿨리는 '미러링효과'를 처음으로 제기했다. 미러링 효과는 흔히 거울효과, 동조효과로 불리며 인간이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호..

[비언어적표현-스킨십] 스킨십에 따른 심리성격유형 및 광원이론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스킨십] 스킨십에 따른 심리성격유형 및 광원이론 사람의 신체접촉과 심리는 상당한 연관성을 뛰고 있다. 처음보는 동료와 1일 동행을 하게되었 때 함께 운동을 하게되거나, 등산을 했을경우 발생하..

[비언어적표현-몸동작] 자기친밀 행위로 해석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몸동작] 자기친밀 행위로 해석하는 심리성격유형 사람은 기분이 다운되고 심리가 불안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위로 받고자 한다. 어린 아이가 울고있을 때 누군가 따뜻하게 안아주면 몸과 마음이 위로..

[비언어적표현-앉는위치] 앉는위치별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앉는위치] 앉는위치별 심리성격유형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모임, 미팅, 회식, 소개팅 등 우리는 다양한 목적을 갖고 상대방과 착석한다. 두사람이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앉아있는 위치에 따라 상대..

[비언어적표현-눈빛] 눈빛과 시선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내부링크]

[비언어적표현-눈빛] 눈빛과 시선으로 확인하는 심리성격유형 눈은 마음의 거울이라고 표현한다. 그만큼 눈빛 과 시선을 통해서 상대방의 생각을 읽어낼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아이컨택을 통한 상대방의 마..

[비언어적 표현-의사결정자] 심리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자 확인법 [내부링크]

[비언어적 표현-의사결정자] 심리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자 확인법 회사 및 가정에는 그 조직 구성원 중 의사를 결정하는 결정권자가 존재한다. 업계에서는 흔히 '키맨'이라고 칭하고 있다. 상당 시간을 특..

[코로나19-대구] 코로나 여파, 동성로는 지금 유령도시 [내부링크]

2020년 02월 22일 (토)요일 코로나19 여파 국내 현황.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2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환자가 전달 대비 142명 늘어나 현 Totall 346명으로 밝혔졌다. 새로 발생한 환자 142명 가운데 131명이 대..

[비언어적 표현-긍정과 관심] 심리성격유형으로 확인하는 호감/비호감 표현 [내부링크]

[비언어적 표현-긍정과 관심] 심리성격유형으로 확인하는 호감/비호감 표현 아수라 발발..아수라 발발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발발타다. 그렇다. 영화 '타짜1' 에서 평경장과 고니가 화투패를 잡았을 때 자주했던..

[전라북도 남원-광한루] 춘향전의 고향 광한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지금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가 난리통이다. 20일 오후 4시 발표 기준 서울: 15명 인천: 1명 경기도: 12명 전북: 1명 전남: 1명 광주: 2명 대구.경북: 70명 기타 우한교민:2명 확진자 포..

[영천-여명의 아침] 대구/경북 해돋이명소, 보현산천문대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유독 다사 다난했던 2017년 마무리와 2018년 새 출발을 위해 방문했던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영천시에서 북쪽으로 약 30km를 이동하면 점점 산속으로, 그리고 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곳이다. 바..

[심리분석-조건형성] 심리성격유형에서 발생하는 불안과 두려움, 공포 [내부링크]

[심리분석-조건형성] 심리성격유형에서 발생하는 불안과 두려움, 공포 최근 흥미롭게 공부하고 있는 심리분석 포스팅을 첫 시도하고자 한다. 첫 주제는 바로 이러한 심리성격유형과 연관된 이론이 있다. 바로 '조..

[코로나확진] 신천지에서 쏟아지는 코로나, 신천지 그곳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코로나확진] 신천지에서 쏟아지는 코로나, 신천지 그곳이 알고싶다 2020년 02월 18일 (화)요일, 대구에서 코로나 31번째 확진가 발견되며 지금 대구/경북이 초 비상이다. [31번째 코로나 확진자 동선] 1. 6일 대..

[대구-김광석 거리] 대봉동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내부링크]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였음을 #서른 즈음에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거리에서 #사랑했지만 주옥같은 노래 및 가사들 바로 노래하는 시인이란 명칭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가수 김광석씨의 노래다. 김광..

[대구-근대화골목] 청라언덕의 고딕예술, 대구제일교회 새벽방문 [내부링크]

대구/경북지방 최초의 기독교, 대구제일교회 들어보신분?! 아마 사진으로 보면 '아 ~~그 높은 교회'라며 대부분 아 소리 낼거다ㅋㅋ 요즘 근대화골목 투어로 핫한 대구 남성로에 위치한 매우 오래된 교회이다. (물..

[대구-팔공산]대구/경북 가을 명소 팔공산 드라이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을이 되면 계속 돌아다니는 이상한 버릇이있다. 이게 가을을 타는건지.. 가을을 좋아하는 것인지 허허 암튼 오늘은 개인적으로 혼자 다녀온 가을 가을한 팔공산을 방문 후기를 남겨본다. 팔공산이라..

[팔공산-갓바위]대구/경산 가볼한곳, 갓바위 야간 등반 [내부링크]

대구/경산에 야간에 꼭 올라가야 할 두 곳이 있다. 생활체육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면 아마 앞산 전망대와 팔공산 갓바위를 생각 하실듯 하다.(나만 그런가?? ) 오늘은 팔공산-갓바위 야간 등반 방법 및 후기를 남긴..

[대구-마라톤]대구국제마라톤 참여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대구-마라톤]대구국제마라톤 참여방법 및 후기 올림픽의 꽃이자 마무리는 항상 마라톤이다. 오늘은 마라톤 관련 주제로 내가 살고있는 대구에서 매해 진행하는 '대구국제마라톤' 참여방법 과 매년 참여중인 마라..

[경북-가족여행] 태사묘/도산서원/오렌지꽃향기는바람에날리고 방문 후기 [내부링크]

두살 터울의 형이 있는데 같이 여행을 간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 그런데 우찌 기회가 되어서 함께 안동 ~ 봉화까지 단둘이 '이건 일종의 동행이 아닐까?' 이런 마음으로 (죄송합니다 봉준호 감독님..) 우선 여행에..

[소백산-비로봉] 겨울왕국-소백산 어의곡코스 등반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소백산 등산코스 중 어의곡 코스로 직접 경험한 겨울 산행일지를 작성해 본다. 1) 산행 일자: 2019년 12월 충북 단양 소백산 (어의곡 코스) 2) 출발지: 어의곡주차장 3) 산행시간: 7시간 4) 산행거리: 12.6..

[안동-월영교] 경북/안동 추천 명소&관광지, 월영교 야경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목책교 '월영교' 바로 선비의 고장 안동에 있다. 낮보다 밤에 오면 더 아름다운 월영교. 긴 목책교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에 달빛이 담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명소이다. 여름 휴가를 맞..

[김천-연화지] 대구/경북 벚꽃 여행 가볼한 곳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풀렸다. 확실히 입춘이 지나니 완연한 봄 날씨 같다. 오늘은 곧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벚꽃 명소를 추천해본다. 대부분 대구/경북 도시민들은 벚꽃놀이로 경주 많이 간다. 인정? 물론 경주만큼 대규모..

[영화-작은아씨들] 우리 이야기가 녹아있는 인생영화 [내부링크]

좀처럼 영화를 보고 후기를 남기는 습관이 없는데, 오늘은 어릴적 부터 좋했던 책이고 드라마였던 '작은아씨들' 이 상영중인걸 알게되었다. 고민없이 심야영화 바로 예매 후 신세계 매가박스로 달려갔다. 금요일..

[대구/칠곡]오리고기 맛집 '고향의봄'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 찬스로 아주 맛난 오리고기집 방문 후기를 전달해본다. 팔공산에 흔히 유명한 닭고기, 오리고기집이 많이있다. 하지만 대부분 과장된 블로그 홍보성이 많고, 일단 비싸다.. 나는 부자가 아닌지라.. 근..

[경산-반곡지]허삼관 촬영지 방문후기 [내부링크]

경산에 가볼만한곳, 경산 드라이브 장소, 주말 나들이 검색하면 뭐가 나올까? 아마 검색창에 '반곡지'라는 추천이 나올지어다. 영화배우 하정우님이 출연한 '허삼관' 촬영지로도 일부 사람들은 알고 있는 그곳. 오..

[혈압관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칼륨 섭취 [내부링크]

[혈압관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칼륨 섭취 오늘은 최근 3개월 정도 관심을 갖고 집중 관리중인 고혈압 예방법을 추천 드리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운동을 참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몸관리를 했는데 작년 2019년도..

[일통왕소금구이] 신천시장 최고 한돈을 맛보는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으로 자주가는 돼지고기 맛집을 추천해본다. 흔히 말하는 홍보성 맛집이 아니고 아마 대구지역 내 최고의 한돈을 맛 볼 수 있는 고깃집이라 생각한다. ( 뭐 개인의 취향이 다를 수 있으나 100%는 아..

[출동 손세차-카앤피플] 중고차 새차 만들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오늘은 LG디스플레이를 다니던 친구가 희망퇴사를 받고 소규모 창업으로 시작한 손세차 후기를 소개해본다. (친구야 망하지마) 친구 어드벤티지 일도 없이 있는 그대로 알려본다 ㅋㅋㅋ 이놈이 초짜이기에 아바타..

[대전-국립현충원] 삼일절 특집, 순국선열을 기리다 [내부링크]

오늘은 곧 다가오는 삼일절 특집으로 작년 삼일절 직접 방문했던 대전-국립현충원 방문 후기를 남겨본다. 후기라기 보다 이러한 포스팅이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데 도..

[광주-유채꽃] 황룡친수공원 유채꽃 단지 방문후기 [내부링크]

봄하면 대표적인 꽃. 뭘로 기억나는지?? 개나리,진달래, 매화꽃, 그리고 벛꽃 많이들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유채꽃을 손꼽아본다. 그래서 곧 다가오는 봄시즌을 맞이하여 작년 방문했던 광주 유채꽃단지 '황룡친수..

[대구 앞산 전망대] 앞산 전망대 가는방법 [내부링크]

대구에 사시는 분들이면 앞산 전망대 한번정도 올라가 보셨을것이다. 전망대 가는방법은 케이블카, 그리고 등산로 2가지 방법이 있는데 땀 흘리는 후자를 추천해본다. 개인적으로 난 항상 하기 방식으로 앞산 전망..

[코로나19여파-수혈부족] 헌혈하는 방법, 헌혈하면 좋은점 [내부링크]

[코로나19여파-수혈부족] 헌혈하는 방법, 헌혈하면 좋은점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피가 많이 부족하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20살이던 2008년에 처음 헌혈을 시작했고, 2011년 전역 후 취업을 위한 'VMS 봉..

[이색 재테크] DGB 생명 마음든든 종신보험 100% 활용법 [내부링크]

[이색 재테크] DGB 생명 마음든든 종신보험 100% 활용법 저축연금, 저축보험도 아닌 생명보험인 종신보험이 재테크라니?? 그렇다. 종신보험은 주계약이 생명보험인 미래의 내 가족을 위한 가장들의 책임감을 상징..

시작합니다 T-STORY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T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