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angjeong2의 등록된 링크

 kkangjeong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2차전지 / 이차전지 : 리튬이온배터리 외에 차세대 배터리 [내부링크]

차세대 전지 인트로 현재 이차전지 / 2차전지 시장은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리튬의 값이 비싸지고, 전기차의 보급으로 에너지 밀도가 높은 중대형 전지가 관심을 받게..

2차전지 / 리튬이온배터리 유기계 전해질 : 어떤 전해액이 사용되어야 하는가 [내부링크]

전해질 배터리에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차전지 뿐만 아니라 일차전지 내에도 전해액은 항상 필요한 요소 였으며 그 중 리튬이온배터리에서는 유기계 전해액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전해액 / 전해질 보통..

리튬이온배터리 : 하이니켈 양극재와 인산철 양극재 [내부링크]

리튬이온배터리 양극재 2차전지 리튬이온배터리의 양극재는 리튬이온을 제공해주는 소스로 음극과의 완전지를 이루었을 때 고 에너지를 발현하기 위해서 전압이 높아야한다. 현재 상용중인 양극재는 NCM이나 NCA..

소액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 배당금 현황 / 추가매수 고민 중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은 크기가 크면 클수록 주주 친화적이다. 옛날에 국내 주식에도 투자를 해보았지만, 한국은 들어오는 돈이 적어 좀 번거롭지만 미국주식을 주로 하는..

Pure silicon이 음극에 적용되려면 해결해야하는 문제점 / 리튬이온배터리 [내부링크]

1. 음극 1.1 음극이 가져야 할 것 배터리의 전압은 양극과 음극의 전위차로 계산이 된다. 쉽게 말하면 양극은 전압이 높고 음극은 전압이 낮을 것이 요구되는데, 이를 토대로 음극의 전압은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

전기차 배터리에 관하여 알아보자 : 셀과 모듈과 팩 [내부링크]

1. 이차전지 (2차전지) 1.1 이차전지란? 이차전지는 충/방전이 가능한 배터리로 현재 널리 쓰고 있는 리튬이온배터리 말고도 납축전지, 니카드전지 등이 사용되어져 왔다. 리튬이온배터리는 소형기기 (핸드폰 등)..

맛있는 단백질 쉐이크 추천 : 한끼쏙쏙 단백질 쉐이크 / 몽페쉬 윰댕의 잡화점 [내부링크]

단백질 쉐이크 단백질은 우리 몸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특히 운동 후에 섭취하는 단백질은 매우매우매우매우 중요한데,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이 커지기 힘들기 때문이다. 또한 하..

2022년 상반기 애니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2022년 상반기 애니메이션 결산 2022년도 반년이 흐르고 애니메이션도 2분기가 거의 끝나가고 있다. 올해는 특히나 재미있는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이 중 재미있게 본 작품들 위주로 추천 목록을 작성해 보았..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 디럭스 룸 리뷰 [내부링크]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 6월 18일 - 6월 19일 호캉스를 다녀왔다. 역시 5성급 호텔이라 그런지 쉬는 데 굉장히 편했고, 호텔리어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였다. 호텔로비는 반짝반짝했고,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도착..

SK 온과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배터리 사업 협력 / 회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차전지의 최강자 SK 온과 포스코홀딩스가 사업 협약을 맺었다. SK온과 포스코홀딩스는 어떤 사업을 주력으로 가고 있는 지 알아보자 SK온 SK 이노베이션에서 SK온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전기차용 배터리와 E..

포스코홀딩스 아르헨티나에 염수리튬공장 착공식 [내부링크]

이차전지와 리튬  리튬은 이차전지 양극재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원재료라고 볼 수 있다. 우리가 양극으로 흔히 사용하는 NCM,NCA 등에 들어가는 원재료로서 배터리의 원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이러한 원재료를..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드디어 도착 / 도착까지 걸린 시간 [내부링크]

1.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일정 조건이상을 만족하게 되면 티스토리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로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심사결과를 보면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하다. 1) 글의 개수 10~20개 이상일 것  -..

코로나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이제는 정점?/사회적 거리두기 바뀌려나 [내부링크]

최근 확진자 동향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어제부로 40만명을 돌파하고 오늘부로 60만명을 돌파하면서 이제 정점을 찍을까에 대한 여론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이 외에 누락된 확진자 수도 있을 뿐만..

이제는 신속항원검사 양성이 나와도 확진판정이라고?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신속항원검사 '양성'이 나올 시 PCR검사를 추가적으로 받아 최종 '양성'이 나오면 확진 판정을 받았던 기존 상황에서 3월 14일부터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해 '양성'이 나올..

기초 화장품 맛집 시드물 기초 추천 모음 [내부링크]

시드물 동물을 사랑하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화장품이 굉장히 순한 곳으로 유명.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제품력을 자랑하며 피부가 예민한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다. 필자 피부타입 - 홍조가 심함 (얼..

에코프로비엠 최근 이슈와 향후 발전성과 동향 [내부링크]

에코프로비엠 우리나라 양극재(NCM,NCA)를 주로 다루는 회사이자 코스닥 시총 2위인 회사로, 이차전지(2차전지)가 근래에 핫해지면서 같이 핫해진 회사라고 볼 수 있다. 원래는 에코프로안에 있는 부서였지만, 201..

스팀게임리뷰 - dealer's life 2 / 초반엔 흥미로웠으나,,, [내부링크]

유튜버 풍월량님의 게임영상을 보고 흥미로움의 구매하게 된 스팀게임 'dealer's life 2' 지금까지 90분가량 플레이를 했다.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 킬링타임용으로는 적절 - 오랜시간 하기는 힘들 듯 - 한시간..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노선영과 김보름의 재판상황 [내부링크]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스피드 스케이팅 팀추월 8강에서 노선영 선수와 김보름 선수의 경기력으로 인해 논란이 됐었다. 경기 이후 노선영 선수의 인터뷰 내용으로 인해 불화설이 짙어졌었다. 이를 중심에 두고, 흔..

2022 청년희망적금/ 자격요건과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시중이자 + 저축장려금을 포함해 최대 6%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소득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연봉 36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단, 1인..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의 화나는 편파판정 및 실격처리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올림픽은 세계인들의 축제지만, 나라마다 편파판정으로 논란이 된 순간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내가 선수들보다 더 아쉽고 화날만한 순간들이 있어서 모음으로 가져오게 되었다...

[유니온페이]한국모바일 결제 확대 [내부링크]

유니온페이 중국은련유한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카드결제시스템으로 우리나라의 비씨카드라고 보시면 비슷하실 것 같다. 비씨카드와 2005년에 제휴를 맺어 한국에서도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글로벌 ATM기도 사용..

로스트 아크 사양 - 로아 돌아가는 노트북? [내부링크]

나는 로아를 플레이하고 있는 한 유저다. 일단 데스크탑이나 PC가 아닌 노트북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괜찮게 돌아가는 것 같아서 혹시나 노트북으로 로아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려고 가져왔다..

전고체 전지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전고체전지 전해질이 고체로 된 이차전지로서 아직 상용화 단계는 아니지만 미래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투자해볼만한 전지. anode-free 전지와 리튬메탈음극은 전고체전지에서만 가능성이 있다고 흔히들 말을 하..

[책추천] 장자크 상페의 사랑스러운 그림책 - 얼굴 빨개지는 아이 [내부링크]

오늘은 서점에 갔다가 일러스트에 이끌려 무심코 사버린 사랑스러운 그림책 '얼굴 빨개지는 아이'를 소개해드리겠다. 가격 : 11,800원 저자 : 장자크 상페 총평 내용은 얼굴이 잘 빨개지는 아이에 대한 내용을 다..

[책추천] 무민은 채식주의자 - 짧아서 한 편씩 읽기 좋았던 책 [내부링크]

서울에 놀러갔을 때 책가게가 있길래 들렸다가 내 마음을 사로잡아버린 책. 바빠서 한번에 읽진 못했지만, 한 편당 페이지수가 적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바쁜 시간 쪼개서 책을 읽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리튬이온배터리 vs 리튬메탈배터리 그 차이점은? [내부링크]

Intro 우리가 알고있는 이차전지 중 리튬이온배터리가 가장 친숙하실거라 생각한다. 특히 투자쪽으로 워낙 핫하기 때문에 관심도가 근 2년간 높아진 걸 느꼈다. 하지만, 리튬이온배터리와 리튬메탈배터리의 차이..

하락장에 꾸준히 사 모을 미국ETF 모음 [내부링크]

Intro 현재 미국 금리인상 우려로 주가가 쭉쭉 빠지고 있다. 투자를 진짜 잘 하시는 분들은 이럴 때까지 현금을 모아두었다가 이 시기에 투자를 한다는데, 이번 하락장에 뭘 사야할 지 모르겠다면 ETF를 사 모으는..

미국의 금리인상이 주변국에 미칠 수 있는 영향 - IMF총재 [내부링크]

현재 미국금리인상 우려가 지속되면서 전세계 증시가 칼바람이 불고 있다. Fed에서 향후 3년간 8차례 금리인상을 예고하면서 올해 3번이상 금리인상 할 우려가 비춰지고 있다. FOMC결과로부터 2022년 0.9% , 2023..

국내주식 지금 들어가야 할까? 우리나라 증시 악재 모음 [내부링크]

올해 터진 증시 악재들을 모아보면서 국내주식에 손을 대야 할지 말아야할 지 살펴보자 1. 미국의 양적긴축 예상 현재 미국은 물가가 지난해 대비 7%나 상승해 Fed가 금리를 인상할거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하..

2022년 2월 미국주식 배당주 일정 - 배당일 기준 [내부링크]

1월이 아직 반이나 남았지만, 2월에 어떤 회사에서 배당이 나오는 지 미리 알아보도록하자. 배당일 기준으로 선정했으므로, 배당락일이 지나버린 회사도 있다. 배당을 받기 위해선 배당락일 이틀전에 매수하는 것..

이차전지(리튬이온배터리) 관련주를 알아보자 - 대형주부터 중소형주까지 [내부링크]

리튬이온배터리의 연구동향을 살펴보았으니, 이차전지 관련 주식들을 살펴보자. 이전 연구동향 관련 포스팅을 보지 않았다면 밑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하다. https://kkangjeong2.tistory.com/57?category=97..

이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투자포인트 및 리튬이온배터리의 현재 연구방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이차전지관련 투자가 뜨거워지고 있다. 요즘 이차전지의 연구방향은 어디로 가고 있으며, 어떤 분야가 떠오르고 있는 지 확인해보자 이차전지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건전지..

해외주식계좌(미국시장) 개설 할 때 증권사 뭘 써야 할까? - 수수료 이벤트 증권사만 모아보기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해외주식과 국내주식의 차이점은 어마무시하게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수수료의 차이이다. 국내주식은 거래시 수수료가 마음아플 정도로 크지 않지만, 해외주식의 경우 수수료를 떼면 내..

묘하게 웃긴 킬링타임용 병맛 코미디 애니/애니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킬랑타임용으로 애니를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애니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중간에 있음을 미리 알려드린다. 주제는 병맛/코미디로 아무생각없이 보기 딱 좋을 것 같다. 최대한 전형적인 병맛애니 빼..

요즘 핫한 메타버스 관련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초월(beyond)과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소설 '스노 크래시' 속 가상 세계 명칭인 '메타버스'에서 유래되고 있다. 이는 현실을 디지털 세계로 확장시키는 것이..

LG에너지솔루션이라는 회사는 우리가 무엇을 보고 투자해야할까? [내부링크]

이번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은 1월 중 가장 큰 청약이라고해도 무방할만큼 관심도가 높다.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회사이고, 전기차에 들어가는 대형배터리를 연구하는 곳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거다. 그럼 LG..

2022년 1월 공모주 - LG 에너지솔루션 [내부링크]

우리나라 배터리계의 3대장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중 하나인 LG에너지솔루션이 이번달 1월 18일에 청약계획을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우리나라에서 배터리 탑급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차전..

배당주를 매수 할 때 내가 보는 매수 타이밍은? [내부링크]

우리가 아는 고배당주는 주가의 움직임이 큰 편이 아니다 (예외는 있음) 주가가 오르내리면서 횡보 하는 듯 하면서도 장기적으로 보면 주가가 오르는 게 고배당주의 매력인데 올해 이 가격이 오면 이 종목은 추매..

[애니메이션 추천/1화 리뷰] 미친 작화와 미친 스토리로 입 벌리면서 본 SF애니 데카당스 [내부링크]

데카당스 리뷰 필자는 SF물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라프텔 리뷰 및 평점이 좋아 우연찮게 보게 되었다. 보면서 느낀 점은 명작은 장르를 가리지 않는다는 것. 총점 : 1화 줄거리 지구에 전체적인 괴물..

2022년 새해 1월 미국주식 배당락일 및 배당일 [내부링크]

2022년 새해 1월 미국주식 배당락일 및 배당일 정리자료 * 정리기준 기업 - 국밥같은 기업이거나 전망있는 기업 + 배당률 + 배당성장성 고려 주의 - 안전하게 배당을 받기 위해 배당락일 이틀전에 매수하는 것을..

2021년 말 미국상장기업의 시가총액 순위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순위 회사 시가총액 1위 애플(AAPL) 2930B 2위 마이크로소프트(MSFT) 2550B 3위 알파벳(GOOG) 2010B 4위 알파벳(GOOGL) 1944B 5위 아마존(AMZN) 1730B 6위 테슬라(TSLA) 1048B 7위 메타(FB) *구)페이스북 949B 8위..

2021년 나의 삶의 질을 높여준 아이템 추천모음 [내부링크]

분야 : 뷰티, 생활, 음식 기타 등등 선정기준 : 나의 전반적인 삶의 질은 높여줌, 행복을 가져다 줌, 아침에 출근시간을 단축시켜 줌, 건강 지킴이 등등 주의 : 자극히 주관적임 1. 운동 + 허벌라이프 단백질 쉐이..

서울 5성급 호텔 이지만 가격측면에서 부담스럽지 않는 용산역 노보텔 앰버서더 [내부링크]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 -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남자친구랑 호캉스를 다녀왔다! 크리스마스때 숙박 할 거라 거의 40일 전에 예약했다. 저번에도 숙박한 적이 있지만 그 때 되게 잘 쉬었어서 똑같이 용산 노보텔 앰..

기념일 /이벤트 / 연말용 딸기 생크림 케이크 추천 - 우드앤브릭 타워8점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이브날 남자친구랑 서울 한복판을 걷다가 예정없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샀다. (둘 다 MBTI P인 사람들,,,) 종각역 근처에 있는 우드앤브릭 타워8호점에서 구입을 했다. 사실 조선델리에서 사려다가..

가슴이 웅장해지는 판타지/액션 애니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나는 만화를 정말 좋아한다. 하지만 그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일 때 이야기지 사실 만화책은 별로 안좋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뒷 내용이 궁금하거나 애니보다 더 재밌지 않을까 싶어서 (스토리가 조금 다르지..

레노버 터치패드 고장났을 때 시도해보면 좋은 것 [내부링크]

가끔 이상하게 운이 안따라주는 날은 노트북도 따라주지 않는다. 레노버 노트북에서 터치패드가 안먹힐 경우,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위 방법이 안될 시 빠르게 수리를 맡기는 게 정신..

독산역 가성비 Si호텔 리뷰 [내부링크]

독산역 근처에 일이 있어서 2박3일 숙박을 하게 되었는데, Si호텔에 머물게 되어 리뷰를 해보려고한다. 총평은 가성비는 좋지만 지하철이 다니는 곳 바로 옆에 있어서 시끄럽고 방 간의 방음이 잘 안됐다. Si호텔..

거리두기 강화 정리/백신패스 / 2021년 12월 18일부터 [내부링크]

오미크론 바이러스에의해 확진자 추세도 가파르게 증가중이다. 그에따라 내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강화를 도입했다. 밑에 정리된 걸 참고하자 2021년 12월 18~ 2022년 1월 2일 16일간 기존 변경 후 사적모임 수도..

로맨스 웹툰 추천 - 네이버웹툰 편 [내부링크]

저번 카카오웹툰편에 이어서 네이버 웹툰편을 진행하려고 한다. 똑같이 완결된 작품이 많으니 보시는 데 참고 하시길 바란다. + 개인적으로 네이버웹툰보다 카카오웹툰이 더 재밌다고 생각한다,,,, 가타부타타 -..

로맨스 웹툰 추천 - 카카오 웹툰 (구 다음웹툰)편 [내부링크]

최근들어 웹툰이 드라마나 영화로 실사화가 많이 되면서 웹툰에 대한 인기도 올라가고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내가 본/보았던 로맨스 웹툰을 추천하려고 한다. 완결작이 훨씬 많으니 보시는 데 참고하길 바란다...

딥디크 도손 - 남녀노소 뿌릴 수 있는 중성적인 향수 추천!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남자친구에게 향수 선물해주려고 롯데백화점 딥디크에 가서 직접 시향을 했다. (사실 백화점 한 가운데에서 딥디크에서 시향지를 나눠주어 이끌려 들어갔다...) 거의 10개의 향수를 시향..

버즈2 노트북에 연결하기 - 뭘해도 연결이 안될 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원도우10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1. 버즈2를 껐다 켜도 2. 다른 디바이스에서 연결을 해제해도 3. 노트북 블루투스를 껐다가 켜도 안될 때 보시면 좋은 꿀팁 입니다. 일단 버즈2를 엽니다. 기기를..

블랙프라이데이 영향으로 떨어진 미장 줍줍할 것들은?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 영향으로 추정하고 있지만, 금요일장이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겪었다. 최근 신고가를 갱신한 애플도 이번 장에서는 하락을 맛보았는데, 이번 기회에 살만한 우량주들을 추려보았다. 종목 최고가 현..

20대 여자 인터넷 쇼핑몰 추천 [내부링크]

나는 보통 옷을 온라인으로 사는 편이다,,,, 오프라인에서 사면 직원분들이 내 옆에서 내 모습을 바라보는 게 정말,,, 부끄럽기 때문이다. 작년까지만해도 무신사에서 사다가 요즘엔 특정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는..

유가상승과 쉐브론의 주가 [내부링크]

쉐브론은 석유회사다. 원유수송 및 가공, 생간 및 개발등이 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유가에의해 주가도 같이 움직인다. 최근 유가가 상승하면서 이에 쉐브론의 주가도 오르고 있다. 유가가 상승하니까 지금이라도..

낯간지러운 여성향/역하렘 애니 추천 [내부링크]

가끔 그럴 때가 있다. 지독한 역하렘/여성향 애니메이션이 땡기는 그럴 때,,,, 그럴 때 내가 n주행 했던 애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스토리는 거의 신경쓰지 않고 1. 남주들이 잘생겼나 2. 남주들이 많이..

11월 둘째주 공모주 청약 - 알비더블유 [내부링크]

회사명 : 알비더블유 - 엔터테이너 회사 : 마마무등이 소속되어있다. 2500여개의 저작권을 보유중이라고 한다. 공모금액 : 26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 : 1697억원 * 2013년 부터 현재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73.1%라..

주린이의 일지 급등한 엔비디아 다음 타겟은 어디? [내부링크]

횡보디아 라고 불리던 엔비디아가 최근 급등했다. 이런 현상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건 좋은 주식을 계속 가지고 있으면 언젠간 내 차례가 오는 듯하다. 그럼 반대로 오랫동안 횡보하거나 약간의 이슈(곧 해결될 이..

급락한 스타벅스 사야할까? 주린이의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106달러까지 떨어지면서 큰 폭으로 급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중국에서의 매출 감소 뿐만아니라 이번 인건비 향상으로 인해 앞으로의 순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로 빠진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에..

테슬라 이슈 및 테슬라가 제안한 배터리의 방향성 [내부링크]

테슬라가 드디어 천슬라가 되었다. 더불어 시총 1조 달러를 기록했다. 앞으로 더 오를 지 아님 1000달러 밑으로 떨어질 지 모르겠지만, 주주들에겐 좋은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테슬라에서 전기차 배터리의 앞..

카카오페이 공모 / 우리가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내일 (10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카카오페이 공모가 시작된다. 공모가는 9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최소 청약주는 20주이다. 대표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230만 2084주, 대신증권 106만 2500주 한국투자증권..

스타벅스 하락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2분기의 실적이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가 최근들어 급락하면서 ( 현재는 살짝 회복한 상태) 주주로써 추매만 하다가 왜 급락한건지 이유를 좀 찾아봤는데, 스타벅스에 투자하는 분들에게 공유되면 좋..

애니 추천 - 미스테리/스릴러/추리 위주 [내부링크]

나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 코난으로 입덕해 미스테리/추리물 위주로 보는데, 내가 괜찮게 보았던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면 좋을 거 같아서 가져왔다. 보통 만화는 라프텔에서 봐서 다음에 나오는 만화들은 라프텔..

미국 시가총액 순위 - 최고가, 배당율 비교 [내부링크]

불안 불안한 국내장을 접고 미장으로 옮겨가거나 아예 주식을 접어버리는 개미들이 올해 들어서 많아지고 있다. 그만큼 국내장은 많이 힘들다는 건데, 미장으로 옮겨가려 하는 개미들을 위해 현재 미국 시가총액..

한줄 견해 - 11월엔 금리인상을 진행하게 될까?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11월 금리인상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를 뉴스로 접했다. 금리를 올려도 경기흐름 상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거라고 밝힌 모양이다. 물론 우리가 아는 악재는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넷플릭스 컨텐츠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이상하다. 이거 보려고 결제해서 그거 다 보면, 그 다음에 볼 게 없어진다. 스크롤을 내려도 내려도 볼 만한 건 찾기 쉽지 않다. 그래서 내가 넷플릭스에서 재밌게 본 것 중에 대부분 안봤을만한 것을..

주린이의 견해 - 6만전자와 반도체 전망에 관한 의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어제 7만원 선 아래로 떨어졌다. 현재는 68,800원으로 장이 마감되었는데, 올 초 부터 계속되는 삼성전자의 하락과 반도체 시장과의 연관성,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접근할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말해보..

[주린이의 일지] 엔켐 공모 [내부링크]

회사 : 전해액 회사 -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4대 소재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중 전해액 생산을 담당 공모주식수 : 226만 2625주 주당 희망 공모가 : 3만원 ~ 3만 5천원 , 최대 792억원 전해액 납품 기..

[주린이의 일지/해외주식] 환율과 주가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요즘 미장을 보면 괜찮은 우량주들이 괜찮은 가격까지 떨어졌다. 하지만 투자하기엔 우리 입장에선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는 바로 환율 때문이다. 실제로 주가는 많이 떨어졌지만, 그 만큼 오른 환율 때문에 내..

[스팀게임추천] 플레이시간으로 따지는 게임추천 [내부링크]

나는 온라인 게임보다 스팀에서 게임을 사서 플레이 하는 걸 더 즐긴다. 게임을 엄청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내가 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들을 보면서 대략 100시간 이상 플레이한 게임을 가지고 왔다. 내 취향..

[주린이의 일지] 테슬라 이슈 [내부링크]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SNS활동으로 의심을 갖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그를 중심으로 팬과 안티가 다양하게 생성이 되었는데, 그를 반하는 사람들은 그가 어떤 말을 해도 믿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하지만 이번..

[주린이의 일지] 지아이텍 공모주 [내부링크]

회사 : 이차전지 및 수소전지 전극용 부품 회사 공모가 상단 기준 : 1021억원 희망 공모가 : 1만 1500원 ~ 1만 3100원 공모주식수 : 2,700,000 주 총 공모금액 : 310억 ~353억원 공모가 수요예측 : 10월 5일 ~6일..

[주린이의 일지] 시장 폭락에 줍줍할 배당주 (해외주식) [내부링크]

요즘 테이퍼링, 금리인상에 관해 연준이 스물스물 다시 언급을 시작하면서 경기 둔화 우려에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다. 나 같은 경우 단타에는 소질이 없어 그냥 한번 사면 목돈이 필요해질때까지(ex 결혼할 때?..

[주린이의 일지] 카카오페이 공모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상장일이 11월로 밀리면서 청약 날도 변경되었다. 회사 : 기타 금융 서비스 (결제 서비스) 공모가 상단 기준 : 11조 7330억원 희망 공모가 : 6~9만원 공모주식주 : 17,000,000주 수요예측일 : 2021년 1..

[주린이의 일지] 케이카 공모 [내부링크]

국내 중고차 플랫폼 중 상당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케이카 공모일이 오는 30일 10월 1일에 청약을 진행한다. 회사 : 중고차 소도매와 렌터카 사업 공모가 상단 기준 : 시가총액 2조 희망 공모가 : 3만 ~ 4..

[책추천] 포이즌 도터 홀리 마더 [내부링크]

나는 미나토 가나에 소설을 참 좋아한다. '고백' 작품으로 그녀를 처음 접했는데, 그녀만의 독특한 심리분석과 불쾌할 만큼 공감되는 그녀의 필력이 그녀가 꾸준히 작품을 낼 때마다 내가 보는 이유 중에 하나다...

[반전영화추천] 추석 때 몰아볼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나는 반전/스릴러 영화를 좋아한다. 반대로 잘 안보게 되는 영화는 로맨스류 인 것 같다. (로맨스를 가장한 판타지 영화라고나 할까?) 어렸을 때 부터 찾아보고 즐겨보고 여러 번 본 영화가 몇 개 있는데 이번 추..

[해외주식] 보유주식 배당락일 [내부링크]

내 목표는 3년 안에 배당금으로 한 달에 30만 원씩 받는 것이다. 열심히 내 계좌를 배당주로 채우고 있다. 국내주식으로 배당금을 받기보단, 자연스레 달러도 모을 수 있는 해외주식을 위주로 모으는 편이다. 내가..

[주린이의 일지] 현대중공업 청약 주수 떴다! [내부링크]

350주 청약하고 오늘 청약 결과가 날아왔다. 비례는 한 주도 못받을 줄 알았는데 한 주 받았더라. 어디 증권사가 균등 2주라고 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난다. 17일까지 또 기대되면서 보내야징

카카오, 네이버가 급락한 이유 [내부링크]

나는 네이버 주주다. (물론 소액주주) 오늘 아침에 일어나 증권앱을 확인했을때 흐르고 있는 네이버친구를 보면서 손에서 땀이 났다. 뉴스를 확인해보자 정부에서 빅테크에 규제를 가한다는 뉴스가 떡하니 나왔다...

[주린이의 일지] 현대중공업 청약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 카카오뱅크로 100프로 수익 본 나는, 이번 현대중공업 청약도 하기로 했다! 미래, 한투, 하나 등 주식 수를 더 많이 가져온 주관사가 있었지만 KB증권을 주로 사용해서 여기다가 청약을 넣었다. 이번에..

[책추천] 마크툽 - 파울로 코엘료가 전하고싶은 지혜 [내부링크]

중학교 3학년 때 담임선생님의 영향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때 처음 추천받은 책이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인데, 그 어린 시절에 읽은 책이 어려운 책이다 보니 나 스스로 파울로 코엘료를 글을 어렵게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