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by0331의 등록된 링크

 kkby033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우리아이 공부로 부자될수 있나요? [내부링크]

대학 진학률이 70프로인 세상 그중 40프로만이 취업시장에서 요구하는 비율입니다. 즉 대학 졸업자 30프로는 다른 진로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현실 구조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요즘 반드시 공부에만 초점을..

가짜 돈의 세상과 사업자의 은행거래 [내부링크]

내일 당장 당신의 주거래 은행의 고객들이 모든 잔액을 현찰로 찾는 다면 과연 은행은 종이화폐로 돌려줄 수 있을까요? 예상하셨겠지만 정답은 NO입니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돈들은 형태적인 면에서 진짜 화..

약세장과 강세장 둘다 수익을 낼수는 없다 [내부링크]

지금 주식시장은 약세장인가요 강세장인가요? 앞으로의 시장 방향은 어디로 향할까요? 저의 주관적인 의견은 일단 제쳐두고 과거 일본의 주식 패턴 정립의 선구자 우라가미 구니오의 격언으로 방향성을 예측해 봅..

우리 아이 존경받는 부자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주 27살의 이제는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지금은 대형병원의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는 옛 제자가 인사차 제 사업체를 방문했습니다. 고2 당시 진로 결정을 위해 저와 오랜 기간 상담을 했었고 최종적으로 남자임..

2030의 노도강 부동산 투자로 본 교훈 [내부링크]

                  지나친 추격 매수 심리 2020년  38.6% 2021년  49.3% 올해 8월까지 51% 영끌 매수의 대표 지역인 노도강에서 2030의 최근 2년 반에 걸친 주택 매입 비율입니다. 그나마 2..

투자 손실시 더 큰 가치를 잃지 마세요 [내부링크]

                  삼년불출  위기처찬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3년 동안 밥을 짓다 장자의 설화중에 나오는 '열자'라는 사람의 대해 이야기해보자 합니다. 열자는 학문적 소양을 갈고닦..

대형평수 아파트 앞으로 양날의 검이 될수 있다 [내부링크]

최근 주택의 트렌드는 1인 가구일지라도 넓은 평수를 선호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자금의 여유가 된다면이야 그 누가 넓은 평수를 싫어할까요? 코로나로 인해 집 밖으로 나오지 못하던 시절 쾌적한 재택근..

월 수입 3000만원의 삶 [내부링크]

최근 여러 투자 영역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고전을 겪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투자 손실액도 기다림에 지침도 아닌 의욕상실입니다. 어쩌면 원래 투자에 관심이 없었던 또는 여건이 안되었던 사람들을 포..

벤저민 그레이엄의 100프로 주식 투자 성공법 [내부링크]

요즘과 같은 불안한 시장에서 아마존 투자 서적 판매량 중 항상 최상위에 랭크되는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가 생각나는 것은 당연한 수순 같습니다. 워런 버핏이 신혼여행 중에도 가져갔을 정도이니 가..

레이 달리오의 마지막 경고 주식 우상향의 시대는 끝났다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듯이 긍정은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대비하는 것이지 조건 없는 초 낙관주의는 아닙니다. 무릇 진정한 투자자라면 쓴소리 역시 들을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 역시 참으로 피곤한..

K반도체의 위기 왕좌에서 물러나는 삼성전자 [내부링크]

파운드리(안정적인 반도체 수탁생산)를 기반으로 한 대만의 TSMC가 3분기 매출액이 삼성전자를 넘어서며 삼성전자의 1위 왕좌를 탈환했습니다. 삼성전자ㆍ인텔과 TSMC의 주력 상품이 다르기에 너무 지나친 비교를..

자영업자 눈물의 폐업의 증표 황학동 중고주방 용품점 [내부링크]

올 상반기 자영업자 대출금이 85조 증가한 994조 2000억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영난에 빠진 자영업자들이 이자 부담에 인건비 상승, 코로나 여파 매출 하락 등의 이유로 폐업률이 급속히 치솟고 있..

한은 빅스텝 유력 금리인상의 파장 대비책 [내부링크]

한은의 빅스텝 금리인상이 역시나 유력합니다. 이미 예견된 수순이니 당황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을 정확히 받아들이고 대비해야 합니다. 많은 포털사이트에 금리 인상에 대한 기사 댓글을 살펴보면..

부동산 투자 교과서 광명 뉴타운을 주목하라 [내부링크]

지역번호 02번을 쓰는 지역, 3만 세대의 물량으로 3기 신도시 버금가는 미니 신도시급의 지역, 현재 개인적으로도 추가 부동산 매입을 위해 꾸준히 심도 있게 모니터링하고 있는 광명 뉴타운을 얘기해보자 합니다...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부담감을 벗어 던져라 [내부링크]

모처럼의 여유로운 휴일 경제 분야의 여러 블로거들의 게시물들을 읽어 보았습니다. 너무나 놀란 것이 '참으로 열심히들 사시는 구나'였습니다. 어찌나 그렇게나 이쁘게 내용물들을 꾸밀 수 있는지요. 그저 글하나..

투기와 투자의 차이점은 지극히 주관적이다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투기와 투자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투기지역, 투기 과열지역이란 용어 자체가 그저 생소할 따름입니다. 굳이 이 두 가지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은 투자자가 투자금을 감당할 수 있는지 없..

부동산 물건 조사 임장시 참고 요건 [내부링크]

부동산 임장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물건 조사는 크게 3가지 영역으로 접근하면 지루한 작업일 수 있으나 좀 더 재밌게 진행할 수 있을 듯합니다. 첫 번째 말 그대로 부동산 물건..

안심전환대출 기대이하 호응과 정책 방향성 [내부링크]

어느 정권이든 항상 정부의 시도를 나쁘게 평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실과는 조금 동 떨어진 정책이지만 흐름과 방향성을 읽는 것 역시 투자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혹시나 도움이 될 차주..

조정대상지역 해제 구역 투자는 시기상조 [내부링크]

최근 조정지역 해제 이후 이것을 호재 삼아 많은 분양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혹 상가, 아파트, 지역주택 등의 분양사무실을 가본 적이 있으신가요? 화려한 언변, 지치지 않는 설득력, 집요함.. 세상에서 가장..

마통.신용 대출이자 14년만에 8프로 돌파와 실질적 스태그 플레이션 [내부링크]

기억을 더듬어 보니 14년이 맞습니다. 그때 당시도 신용대출 이자가 10프로에 전후였습니다. 생각해 보면 많은 사업자들이 그런 고이자를 어떻게 내며 운영했는지도 신기할 정도입니다. 몇 년간의 저금리 시대 표..

부의 형성을 가로 막는 것들 [내부링크]

때로는 남의 성공사례보다는 실패사례에서 배우는 것이 더 효율 적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양해야 될 자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액의 적금을 무시하는 자세 월 50만 원 저축.. 어떠 신가요? 크게 느껴지..

갭투자 시대의 종말 [내부링크]

기억하시겠으나 2014년 전후 대부분의 강남을 제외한 서울 상급지인 마용성 아파트의 갭 투자 금액이 5천 전후였습니다. 그것이 2017년도 1억 이상을 돌파하더니 현재는 4~5억의 자금으로도 투자 접근이 어려워진..

실질 임금 4개월 연속 하락 [내부링크]

현금 보유의 위험성을 여실히 알 수 있는 기사입니다. 임금은 2년 전보다 오히려 상승했으나 물가 대비 실질 임금(돈의 가치)이 4월 -2.0%, 5월 -0.3% 6월 -1.1% 7월 -2.2% 연속 감소세입니다. 직장인들의 한숨이..

사업자의 덕목 스톡데일 패러독스 [내부링크]

지난 시간 사업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두 농구 선수에 빗대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사업자가 꼭 지녀야 할 필수적인 자세 즉 자기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비판력에 관해 상세히 얘기해 보려 합..

데니스 로드맨의 유일한 장점과 사업자의 덕목(농구#2) [내부링크]

더 좋은 예시도 많겠으나 이 선수보다 제가 얘기하려는 주제에 잘 부합되는 상황도 없을 것 같습니다. 평범한 중거리 슛을 던집니다. 관중들이 폭소하네요. 이상합니다. 왜 웃을까요? 농구선수라면 정말 기본 중의..

책 '역행자'로 본 사업의 중요성 [내부링크]

부의 형성에 최소 단위 월 1200 조금 더 진실에 가깝게 부의 형성에 대해 얘기해 봅니다. 절대 독자 분들의 의욕을 꺾거나 열심히 하루를 버텨내는 여러분의 가치를 폄하하는 글이 아닌 부의 형성을 위한 표준점에..

블랙 먼데이 손실 최소화 방법 [내부링크]

많은 투자자들의 가슴을 멍들게 한 하루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손실로 탈출하여 소중한 종잣돈을 지켜야 되겠습니다. 꼭 가져야 할 생각 하나와 대처 방법 하나에 대해 짧게 얘기하겠습니다. 주식의 가장 기초..

마이클 조던에게 투자를 배우다.(농구 #1) [내부링크]

한 명의 위대한 농구선수와 부족하지만 자신만이 해낼 수 있는 장점을 극한으로 살려 살아남은 또 한 명 농구선수에게서 배우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곧 2편 무식한 열정의 대명사 데니스 로드먼에 관해서도 글을..

금수저와 흙수저 [내부링크]

가만 생각해보면 제 주변에 금수저는 거의 없는 듯합니다. 그 사람을 알려면 친구를 보라는 격언이 있듯 친구, 지인 전부가 0원부터 시작하신 분들이고 저 역시 제로에서 모든 것을 시작하였습니다. 다들 시간이..

주식 불패 방법은 있다 그러나 당신은 따르지 않을것이다. [내부링크]

최근 지인들과의 단톡방이 주식에 관련하여 하소연의 말들로 가득합니다. 근 2년 가까이 하락세가 멈추지 않으니 투자자들의 고통이 극에 달했을 것이라 느껴집니다. 특히 어제는 바닥에 바닥을 치니 항상 젠틀함..

오베라는 남자에게 돈이란? [내부링크]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정말 제가 좋아하는 책이고 누군가에게 소설을 추천한다면 단번에 입 밖으로 나오는 소설책이기도 합니다. 영화로도 제작되었고 보통 책을 영화한 경우는 기대에 못 미..

'아파트 값 하락폭이 가팔라 졌다' 라는 언론 기사에 대한 무주택자의 자세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17주째 하락' '아파트 값 하락폭이 커졌다' '규제 해제가 집값 하락에 대한 영향력 미미' 오늘 대부분의 경제 언론 기사들의 제목들입니다. 이 자극적인 헤드라인은 누군가에게는 공포가 누군가에게..

투자 손실시 고통의 대처법 [내부링크]

오늘 파월의 발표로 많은 투자자들이 '이제는 바닥이겠지'라는 생각이 얼마나 부질없는지를 다시 한번 느끼는 하루일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제 고통조차 느껴지지 않는 무감각의 상태가 되었을 듯도 합니다. 인..

세 명 중에 한 명은 배울점이 있다. [내부링크]

공자께서 '길을 가던 세명중에 한 명에게는 배울 점이 있다'라고 말씀하시는데 드라마라고 배울 점이 없겠습니까? 최근 접한 드라마에서 너무나 재밌지만 슬프기도 한 정말 인생의 교본이 필요 없는 재테크의 교본..

돈의 종류의 대하여 [내부링크]

블로그 첫 인트로에서 돈은 그대로이지만 사람의 마음이 다를 뿐이라는 것을 얘기했었습니다. 그렇지만 돈은 감정은 없으나 종류는 있습니다. 요즘 주식ㆍ코인ㆍ부동산 모두 시장이 안 좋습니다. 삼성전자ㆍ네이버..

부동산 규제 지역 해제 및 완화 발표 [내부링크]

오늘 서울 및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규제지역이 해제되었거나 완화가 발표되었습니다. 세상 이치가 돌고 도니 그 강했던 규제들이 이제 속속 풀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로는 시장에 큰 영향을 주기는 아직..

진정한 영끌이란? [내부링크]

모든 사물은 어제와 그대로입니다. 단지 그것을 보는 자신의 마음이 다를 뿐입니다. 어제 봤던 푸른 하늘이 금요일이면 좀 더 상쾌해 보이고 매일 산책 중 보던 갈대가 오늘은 더 따뜻해 보입니다. 모든 사물이 그..

노력의 정의에 대한 독설 [내부링크]

20년 전에는 지금처럼 정보의 접근성이 용이한 세상이 아니였습니다.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 어찌하면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지를 알 길이 없었습니다. 그저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아껴 저축만..

공격적인 투자 [내부링크]

공격적인 투자란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 기억을 되살려 일화 위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내용을 이해한다기보다 분위기를 공감해 주시길 바랍니다. 2017년도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얘기가 '너..

근로소득 VS 사업소득과 부의 관계 [내부링크]

월요일입니다. 근로자이든 사업자이든 가장 싫어하는 요일인 것은 마찬가지인 듯합니다. 많은 자기 계발서에서 열정을 가져라 가져라 하니 월요병이 있는 자기 자신에게 이상한 좌절감이 생기고 때로는 못나 보이..

왜 맘편한 투자인가? [내부링크]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언 '우리 후손들은 절대 도성(서울) 사대문 밖을 벗어나지 말라'는 말은 익히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맞는 말씀이고 투자자라면 절대 가슴에 새겨야 할 명언입니다. 여기서 부동산 부의 형성..

왜 일본의 잃어 버린 10년과 비교 하나요?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지금 일본에서의 남편 1위는 낮에 집에 없는 남편입니다. 얼마 전 노후 다큐멘터리를 보았는데 50대 초반 은퇴자 친구 둘이서 순댓국 하나에 씁쓸히 소주 한잔을 먹다 우는..

월 수입별로 본 투자 방향성 [내부링크]

추억의 만화를 소환해서 민망하지만 더 나은 예가 생각나지 않아 슬램덩크 산왕 공고 전국 최강 센터 신현철을 잠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이선수는 고등학교 입학 당시 키 168이였고 그 후 190대까지 성장하여 키..

예비 신혼부부의 첫주택 마련 지역 추천 [내부링크]

유명한 철학자의 격언입니다 '결혼을 하라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행복할 것이고 안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철학자가 될 것이다'. 물론 당연히 행복하리라 굳게 믿습니다. 네 알고 있습니다 예비 신혼부부의 자금력..

젊어서 투자실패는 괜찮다? [내부링크]

무엇이 괜찮다는 건가요? 아니 도대체 뭐가 괜찮다는 건가요? 나이가 어릴수록 노력의 시간과 바꾼 종잣돈 소중함을 알아야 합니다. 중국 역사상 최고의 재상으로 평가받는 제갈공명은 위나라에 수차례 북벌을 단..

40,50대 부동산 낭만의 대하여 [내부링크]

열정은 어느 나라 말인가요. 원래 열심히 살았는데 뭘 더 열심히 살라는 것인가요. 요즘은 또 무슨 연락만 오면 안 좋은 소식뿐인가요. 마누라님께서는 잘 다니는 애들 학원 왜 또 바꾼다 하나요. 언제 다 커서 자..

현 보유 부동산에 허와 실을 인정하자 [내부링크]

명절 후유증이라 몸도 무겁고 물가도 올라 생활비 빠듯하다는 핑계로 부모님 용돈 봉투에서 10만원 뺀 것이 왜 이리 마음을 무겁게 하나 맥주 한잔 할까 해 편의점에 들렀더니 만원이면 사던 맥주가 천 원이나 올..

취득세 중과 폐지후 다주택자와 호흡을 맞춰라 [내부링크]

시장이 소강, 하락 상태입니다. 무언가 행동하고 싶어도 관망 외엔 할 수 있는 것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얼음을 깰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하나 취득세 중과 폐지뿐입니다. 시장의 매수자 진입 순서는 다주택..

직업은 향후 반드시 사업으로 이어져야 한다 [내부링크]

20대 첫 직종 선택에 신중하라 IMF 그리고 대학생.. 두려울 것 없는 나이였습니다. 학업을 위해 온 것인지 놀기 위해 온 것인지 조차 생각할 겨를도 없는 인생에서 우습지만 지금보다 바쁜 시기였습니다. 지금 생..

돈의 개념을 다시 잡아라 [내부링크]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요즘 유튜버에서 100억 자산가들의 영상을 보면 문득 '나는 무엇을 하고 있지'라는 자괴감 섞인 생각이 떠오르나요? 아니면 돈 자체를 탐욕과 갈등의 원인이라 생각하며 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