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okkole의 등록된 링크

 kkokko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거래에서 주의해야할점 [내부링크]

전에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거래를 했는데 사기당할뻔한 적이 있어요. 물론 살 때도 팔 때도 중요해요. 일단 살 때는 카톡으로 되어있는 건 주의해야 하고요. 더치트란 사이트 통해 그 사람이 사기 인물에 있는지..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양적완화, 제로금리의 뜻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양적완화, 제로금리의 뜻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가 안 좋아졌잖아요 이것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만이 아닌 세계적으로 경제가 안 좋아진 것인데요. 이로 인한 테이퍼..

주택청약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주택을 청약하게 되면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경쟁률 또한 어마 무시해서 당첨되려면 굉장히 어렵다고 하는데요. 주택청약 1순위 되는 방법과 주택 청약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주택청..

2차전지 관련 주식(SKC, 동화기업)에 대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2차 전지 관련 주식(SKC, 동화기업)에 대해 알려드려요 우리나라에 2차 전지 관련주는 많다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차 전지 제조업체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양극재 업체 포스코 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전세떼일 걱정없어요 [내부링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전세 떼일 걱정 없어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은 내가 전세를 살다가 전세가 끝났을 때 주인에게 돈을 떼이지 않고 받을 수 있는 제도예요. 예를 들면 거주하고 있는데 예기치 못하게..

화물차 유가보조금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화물차 유가보조금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기름값이 올르고 있어서 다들 걱정이시죠. 코로나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예상되고 있어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유가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유가보..

애드센스 승인 후기 올려요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후기 올려요 처음에 애드센스에 대해서 몰랐는데요 어떻게 아는 분이 구글 애드센스도 돈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하지만 아는 것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정말 망막했던 것 같아요...

삼성전자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에는 배당금 제도가 있어서 좋습니다. 삼성전자는 배당금 제도를 2023년까지 유지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좀 더 길게 유지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 대..

대북관련주(아난티, 현대로템, 현대엘리베이터)에 대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대북관련주(아난티, 현대로템, 현대엘리베이터)에 대해 알려드려요 대북주란: 북한과 관련 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즉 북한과 관계가 좋아지면 오르는 사업들과 관련 주식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방위 주: 북..

금 시세와 금 투자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금 시세와 금 투자방법 알려드려요 금은화 폐 가치가 있어서 사놓으면 언제든지 현금과 바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금을 1돈 정도 일 년에 한 번씩 사려고 하는데요. 살 때보다 매년 조금씩 오르는 것 같아..

국내주식중 배당금 높은 주식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국내주 식중 배당금 높은 주식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중에 배당금 있는 주식이 있답니다. 국내는 배당금을 주는 회사들이 많지 않다고 하는데요. 미국은 배당금을 주는 회사가 많다고 하는데 말이지요. 일단 배당금..

크래프톤 주식이 비상장종목으로 인기라고하네요 [내부링크]

크래프톤이란 회사는 게임회사인데요 유명한 베틀 그라운드를 운영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크래프톤은 펍 우지, 블루홀, 라이징 윙스 등 여러 게임 제작 스튜디오를 종속으로 두고 있는 회사라고 해요. 베틀 그라운..

신한 우정 적금 최대 이율 8.0% 높은 이자율이네요 [내부링크]

보통 적금이율이 낮은 게 통상인데요 우체국적금 중에서 신한 우정 적금 최대 이율이 8.0% 짜리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고요 최고 연 8.0%(우대금리 포함, 세전) 월 30만 원까지 가능한 자유적립식 예금이에요..

주택청약에서의 세대주와 세대주 변경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주택청약에서의 세대주와 세대주 변경 방법 알려드려요 주택청약을 하려면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세대주와 세대주 변경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은 주택청약 시에는 무주택 세대주여..

거래허가제 후 목동 실거래가 8천만 원 하락되었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거래허가제 후 목동 실거래가 8천만 원 하락되었다고 하네요. 거래허가제란: 투기억제를 위해 건설교통부 장관이 특정지역을 국토이용관리법상 토지 등의 거래 규제지역으로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급매물이 나오..

두산중공업이 상승세라고 하네요 [내부링크]

두산중공업이 상승세라고 하네요 창원에 본사를 둔 두산중공업의 주가가 10여 년 만에 10조 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한미 정상회담에서 원전 동맹이 맺어진데 대해 수혜를 입을 거란 기대감으로 최근 급등세를 이..

대선 테마주의 특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대선 테마주의 특징 알려드려요 주식시장에서 5년에 한 번 대선 테마주라는 도박판이 벌어지는데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될 것 같은 후보에 베팅하는 대선테마 주장이 라고 해요. 올해도 내년 대통령 선거를 앞..

3기 신도시 7월 중순 사전청약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3기 신도시 7월 중순 사전청약 알려드려요 벌써부터 분위기가 뜨거운데요 분양가의 시세 70~80% 가격에 형성되는 데다 2기 신도시보다 입주조건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올해 사전청약 물량 중 3만 200가구 중 절반..

대한전선이 급등하고 있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대한전선이 급등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 호반그룹에서 인수한 대한전선이 급등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대한전선 주가는 전일보다 20.77%나 뛴 2035원에 마감됐다고 합니다. 지난 2..

우량주로 장기투자가 낫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우량주로 장기투자가 낫다고 합니다. 6.8% vs54% 투자종목을 자꾸 교체한 20대와 우량주를 사놓고 장기 투자한 60대 이상의 최근 1년 수익 비교라고 하는데요. 왜 장기투자가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단타족이 최..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임대차 신고제에 대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임대차 신고제에 대해 알려드려요 보증금 6000만 원이 넘거나 월세가 30만 원이 넘을 경우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략히 설명드리고 밑에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고대상지..

청약 없이 분양받을 수 있는 레미안 원 베일리 보류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청약 없이 분양받을 수 있는 래미안 원 베일리 보류지 알려드려요 요즘 서울은 아파트 청약으로 분양받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렵다고 하는데요. 보류지란 무엇이고 래미안 원 베일리 보류지에 대한 정보도..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청약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청약방법 알려드려요 7월부터 하남 교산 청약신청이 시작되는데요 3 기신 도시 중 하남 교산이 강남과 제일 근접해 있다고 해서 알람 신청을 제일 많이 해놓은 곳이라고 해요. 하남 교산은..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세 6월 1일 부터 오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세 6월 1일부터 오른다고 합니다. 얼마나 오르는지 알려드릴게요 종합부동산 세율이 0.1~2.8% p(포인트), 2년 미만 부동산 양도소득세율은 10~30% 상승된다고 합니다. 2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

금융위가 가상화폐를 관리,감독 한다고합니다. [내부링크]

금융위가 가상화폐를 관리, 감독한다고 합니다. 무슨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리 주무부처가 금융위원회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금융위는 가상화폐 매매는 투자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금융당국..

무순위 물량 신청자격 변동사항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무순위 물량 신청자격 변동사항 알려드립니다 계약취소로 인해 시장에 나오는 아파트에 대한 신청자격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분양 아파트의 옵션 품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권리도 강화된다고..

하반기 내 집 마련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하반기 내 집 마련 방법 알려드려요 서울의 아파트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아파트를 구매하는데 많은 힘든 점이 사실입니다. 작년 패닉 바잉(공황 구매)이 오면서 부동산 시장이 올 들어 거래절벽..

코렌텍이 상승세를 이어갈 거라는 전망이네요 [내부링크]

코렌텍이 상승세를 이어갈 거라는 전망이네요 KB증권은 25일 코렌텍의 투자의견에 대해 국내 점유율 상승과 해외시장 확대로 상승세를 이어갈 거라 전망했다고 합니다. 코렌텍은 정형외과용 인공관절의 개발, 제조..

최고금리 인하로 대출 금리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고금리 인하로 대출 금리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일지 알려드릴게요 내년부터 저축은행과 여전업 권의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에 대한 불이익 조치가 폐지된다고 해요. 그리고 이들 회사에 중금리 대..

최근 1년 안에 주가 1000% 상승한 주식 종목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최근 1년 안에 주가 1000% 상승한 주식 종목 알려드립니다 주가가 10배 폭등했다고 하는데요. HMM(해운업), 허츠(렌터카업체, 미국)이라고 하는데요. 바닥을 쳤던 주식이 회복되거나, 코로나가 끝나가는 시점에 회..

핸드폰 선택 약정을 재약정할 수 있다는 사실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핸드폰 선택 약정을 재약정할 수 있다는 사실 알려드릴게요 보통 휴대폰 구매하실 때 단말기 할인이나 선택 약정받으시는데요 단말기 할인과 선택 약정 기간(2년)이 지난 후에 재약정으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근로장려금 5월 31일까지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5월 31일까지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이란 : 일은 하지만 수입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가구에 한해서 국세청(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돈이라고 해요.   국세청에서 보낸 안내문을 받은 사람에 한..

에너지 바우처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이라면 21일부터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이라면 21일부터 신청하세요 정부에서 21일부터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란: 저소득층 여름과 겨울에 냉, 난방을 위한 에너지 비용을 보조해 주는 정부의 사업인데요...

LG 전자 핸드폰이 4월 5일 철수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LG 전자 핸드폰이 4월 5일 철수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제가 평상시 즐겨 사용하는 핸드폰이었던 LG 폰이 철수를 하다니요 놀라운 일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삼성폰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기에 그런가 봐요...

홈텍스 이용 알바 연말정산(종합소득세) 계산 방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홈텍스 이용 알바 연말정산(종합소득세) 계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우편으로 세금계산 고유번호가 왔다면 국세청에 1544-9944 번으로 전화하셔서 신고도 가능합니다. 일단 홈텍스를 네이버나 구글 다음..

5월에만 벌써 7조 원 판 외국인들이 이 종목은 샀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5월에만 벌써 7조 원 판 외국인들이 이 종목은 샀다고 하네요. 무엇일까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이 돈이 된다면 투자 가치가 있겠지요. 이 글은 매일경제 뉴스를 읽고 제 나름대로 적어본 글입니다. 외국..

삼성 주식은 이런 분들이 투자하시는 게 맞는다고 해요 [내부링크]

삼성 주식은 이런 분들이 투자하시는 게 맞는다고 해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처럼 삼성 주식 사진을 올려보았는데요. 항상 오르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자 삼성 주식에 대한 이야기 머니투데이 내용을 빌려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걷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회적인 동물이다 보니 스트레스는 일반적인 일이 되었지요.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다 보면 술을 마시면서 푸는 경우가 있고, 담배를 피우는 경우도 있고. 여자들의 경우 쇼핑으로 푸는 경우..

치아 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저는 원래부터 잇몸이 안 좋게 태어났다고 해요. 그래서 엄마 없이 고등학생 때 치과를 처음 가게 되었을 때 상당히 놀란 적이 있었답니다. 이유는 사실 치과를 가게 된 이유는 어금니 쪽이 썩어서였는데요. 치료..

어깨 아플때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제가 발레를 배우기도 하고 열심히 하다 보니까 몸에 근육이 많이 생겼어요 모든 무용들이 몸을 쓰는 운동에도 해당이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어깨 쪽에도 근육이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발레 쪽에서 일을 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설이네요 우리나라 말로는 구정이라고도 하지요 설은 모든분들이 잘지내셨나요? 많은분들이 힘든 요즘입니다. 경제를 아무리 돌아가게 하려고 해도 되지 않으니... 참 마음만 답답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설..

숙면을 하고싶다면 침대에 눕기 전에 해야하는일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피로가 누적되기도 하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울 때가 있어요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샤워나 족욕 우리의 몸은 잠자기 1-2시간 전에 이완된 상태로 잠을 자게 되는데요 이때..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 궁금한 사항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코로나 백신을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롤 접종을 한다고 하는데요 많은분들이 백신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실것 같아서 적어 봅니다 1.시설이나 업종 종사자의 경우는 해당 시설에서 접종 시기가 되면 대상..

우리나라에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월 초 접종 시작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좋은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로 문제가 아주 심각하죠 사망자가 늘어나면서 정말 걱정이 말도 못 할 정도에요 게다가... 전파가 빠르다 보니 너무 심각해졌다고 생각이 돼..

코로나 관련해서 글써봅니다 [내부링크]

코로나가 2020년부터 계속되고 있네요 다행히 백신이 최근에 개발되면서 영국에서 최초로 접종을 시작했었지요 코로나의 경우 감기와 비슷한 바이러스 균이 몸속에 침입해서 폐를 가장 안 좋게 만드는 바이러스라..

당뇨관리 방법에 대해서 저의 경험담 작성해볼게요 [내부링크]

당뇨관리하기 너무 힘들다는 생각 많이 들 하실거예요 저의 경우 엄마 그리고 할머니 이렇게 가족들이 당뇨가 있었고요 저 역시 당뇨병에 걸리게 되었답니다... 물론 저는 당뇨병 걸릴 초반에 치킨 콜라 피자 정말..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내부링크]

일단 기분 좋게 티스토리를 시작하네요 아 글쓰는것이 항상 쉽지가 않은데요 많은분들과 소통하고 기분좋은 대화를 이어갈수 있길 바랍니다 좋은정보와 기분좋은 글들로 제 블로그에 들리실수 있길 바래요~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