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ome-gm의 등록된 링크

 kkome-g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중 세 번째로 시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일환인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하고 2분기의 카드사용액..

국민연금수령나이 완벽정리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나이 정리  우리 국민 누구나 국민연금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노후에 돌려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국민연금이라는 사회보장제도가 있어서 어느정도 안심은 됩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수령나이가..

카드 캐시백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10월 9일부터 다섯 번째 재난지원금 중 3 번째로 시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일환인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을 생년월일과 상관없이 신청받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 대상자 확인하시기..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많은 분들이 많이 힘든 상황입니다. 학생과 학부모님들도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경기도 교육청에서 11월 15일부터 도내 공·사립학교 재학생에게 1인당 5만 원씩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

송도자이더스타 분양가 및 분양정보 완벽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송도자이더스타 분양이 임박했습니다. 연초부터 곧 할 거다라는 소문만 들리다가 이제 진짜 분양공고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송도의 분양시장은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청약경..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지원금(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오늘(10월 1일)부터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신청을 받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것만 벌써 3번째..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일정 완벽정리 [내부링크]

고덕 강일 마지막 민간분양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일정  고덕강일 지구의 하남시가 아닌 서울에 위치한 마지막 민간분양으로 예상되는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아파트의 청약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평면도 26개 완벽분석 [내부링크]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평면도 분석  많은분들이 기다리시면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분양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기다리던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분양공고가 나와서 살펴보는데 평..

청약 예치금 기준과 청약통장 추천 납입금액 [내부링크]

 민간분양에서 1순위 조건이 되려면, 청약통장에 지역별, 전용면적별 충족하는 금액이 예치금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1순위 조건이 되는 지역별 청약통장 예치금 기준을 알아보고 한 달 납입금액을 얼마로 해야 전..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대장주 및 주가 전망 [내부링크]

 2021년 하반기 공모주 최대어로 뽑히는 TOP3는 카카오페이, 현대중공업, LG에너지솔루션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전 함께..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모집공고문 및 청약일정, 평면도 분석 [내부링크]

 기다리던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린 파밀리에 분양공고문이 오픈하였습니다. 모집공고문 및 분양일정 평면도 분석을 통해서 과천 지식정보 타운 S8 공공분양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분양공고..

ISA 중개형 완벽정리(배당투자에 적합한 계좌) [내부링크]

ISA 계좌의 종류는 신탁형, 일임형 2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ISA 중개형 타입이 새로 생기면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ISA 중개형 계좌의 특징과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배당투자에..

ISA 계좌 단점 장점까지 완벽정리 [내부링크]

 기획재정부에서 2021년 세법개정안을 발표한 내용 중 ISA 계좌 관련 개선 내용을 담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ISA 계좌란 무엇이며, 장단점을 정리해 보록 하겠습니다. ISA 계좌 단점, 장점 정리 1...

ISA 관련 2021년 세법개정안 완벽정리 [내부링크]

지난 7월 말 2021년 기획재정부에서 2021년 세법개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많은 내용이 발표되었지만 ISA 관련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SA 관련 세법개정안 정리 1. ISA란?  ISA(Ind..

코스닥 시총 순위를 알아보자(feat. 코스피 코스닥 차이) [내부링크]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크게 두개로 나눌수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그중 코스닥에 투자하시는 분들을위해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차이 및 코스닥시가총액 순위를 알아보자..

코스피 시총 순위,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한눈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 보면 '시가총액은 얼마다'라는 이야기를 참 많이 듣게 됩니다. 그 기업의 가치의 크기를 의미하는 시가총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나라 주식시장 중 코스피 시장의 시총 순위를 살펴보겠습..

제넥신 주가 및 최근 동향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제넥신'관련 포스팅입니다.  코로나-19와 함께 한지 1년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와 함께 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잠잠해지나 싶었는데 델타 변이까지 발생하여 정말 코로나가 독..

QLD ETF를 활용한 수익률 극대화 전략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미국 ETF QLD로 수익 극대화"입니다.  미국 S&P 500과 나스닥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지수 주총 ETF 투자에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버리지 상품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경쟁률 및 가격 거품 논란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이 오늘 마감되었습니다.  이제는 공모주 붐인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하라고 증권사에서도 문자가 오고, 은행 어플에서도 공모주 증거금 이체하라고 팝업 알람이 뜨고 있습니다. 소문난..

삼성전자 우선주를 통한 우선주 보통주 괴리율 개념 완벽정리 [내부링크]

우선주와 보통주 그리고 괴리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초 삼성전자우가 대 유행이었습니다. 적금 대신 삼성전자우를 사라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왔습니다. 여기서 '우'가 무엇일까요? 우선주라고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같지만 다른 실평수 [내부링크]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실평수  요즘 부동산 시장이 너무 활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정책상 다주택자에 대한 제한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제한이 적은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파트만 보..

동탄 파라곤 2차 아파트 분양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동탄 파라곤 2차 분양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6월에 분양한다고 알려져 있던 동탄 파라곤 2차의 분양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동탄은 신규 분양소식이 나오기만 하면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동탄..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지정타 S8) 분양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이 곧 분양합니다.  서울 강남과 매우 밀접한 위치에 있는 과천. 과천에 지식정보타운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입니다. 작년 일부 지식정보타운 분양에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및 공모주 청약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관련 포스팅입니다.  올 하반기 공모주 청약 시장의 대어가 많습니다.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이 대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 대어는 LG에너지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후 계좌이름(별칭,닉네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키움증권 계좌 이름(별칭, 닉네임) 설정'관련 포스팅입니다.  많은 분들이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하기보다는 집에서 손쉽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관련 포스팅입니다.  요즘 공모주가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반기 sk바이오사이언스,skiet 등 많은 기업 IPO가 있었습니다. 하반기 역시 많은 공모주 청약..

카카오뱅크 주가 및 상장 확정! 상장일 확인합시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뱅크 주가 및 상장 확정'관련 포스팅입니다.  공모주 청약 시장의 대어로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카카오뱅크의 주가 및 상장일이 확정되어 빠르게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

고려신용정보 주가, 배당, 배당금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고려신용정보 주가, 배당'관련 포스팅입니다.  대표 배당성장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고려신용정보입니다. 주식을 하는 이들도 대출을 연체해보신 분들도 한 번쯤 이름을 접해 보셨을 고려신용정보..

맥쿼리인프라 주가, 배당일, 배당금, 유상증자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맥쿼리인프라'관련 포스팅입니다.  대표 고배당주로 각광받고 있는 맥쿼리인프라입니다. 주식을 하면서 배당에 관심 가져 보신 분 중에 맥쿼리인프라를 들어보지 않으신 분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

방배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 분양일정 및 주변시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방배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관련 포스팅입니다.  방배동 재건축이 아주 많은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방배역 주변으로 많은 구역이 설정되어있는데, 이번에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재건..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일정과 주관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뱅크 상장'관련 포스팅입니다.  요즘 공모주청약이 열풍을 넘어서 광풍입니다. SKiet때 소위 '영끌'해서 증거금으로 다 때려 넣는 현상도 발생했었습니다. 그만큼 공모주 청약시장에서 '대..

송도 자이 더스타 아파트(송도 A17) 분양일정 및 특장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송도 자이 더스타 분양'관련 포스팅입니다.  인천광역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이 두 군데 있습니다. 청라와 송도입니다. 그중에 처라는 요즘 청약 소식이 끊겨서 송도에 조금..

노령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 수급자격 완벽정리 [내부링크]

노령연금(기초연금) 수급자격  100세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니 이미 다가왔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만 60세에 퇴직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노후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60세가 지나서도..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입니다.  얼마 전인 5월 30일부터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PC, 모바일 둘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여러 곳..

평택 지제역 자이 분양정보 및 특장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평택 지제역 자이'입니다. 평택은 SRT역인 지제역이 교통측면에서 부각되면서 평택 내에서 고덕 국제신도시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 지제역 주변으로 많은 개발이..

평택 고덕 반도유보라 오피스텔 분양일정 및 정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평택 '고덕 반도유보라 오피스텔'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위치하고 있는 모든 도시들이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평택도 그중 하나인 도시입니다. 평택에서도 고덕이 아주 관심을 받고..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분양일정 및 청약정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고덕강일 마지막 민간분양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입니다. 행정구역이 서울이지 아닌지가 굉장히 중요하죠? 대규모로 개발되고 있는 고덕강일 지구의 하남시가 아닌 서울에 위치한, 그것도 마지막..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 분양일정 및 청약 분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입니다. 수도권 못지않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행정도시 세종 6-3 생활권 분양정보입니다.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이 함께 짓는 1,350세대의 세종 자이..

동탄 대방 디에트르 오피스텔 분양가 및 분양공고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동탄 대방 디에트르 오피스텔 분양가 및 분양공고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있는 동탄 대방 디에트르 오피스텔의 분양공고문이 공개되고 분양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청약 신청일이..

용산 아세아 아파트 :: 청약 분양일정 및 분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용산 아세아 아파트' 입니다. 용산 아세아 아파트 청약일정(분양일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눈독 들이고 있는 지역인지라 발 빠른 정보가 필요하겠죠? 1. 용산 아세아 아파트..

동탄 대방 디에트르 오피스텔 :: 분양일정, 장점, 평면도까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요즘 굉장히 핫한 '동탄2 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오피스텔'입니다. 얼마 전 동탄디에트르 아파트가 엄청난 청약 경쟁률로 핫이슈가 되었었는데, 아직 끝난 게 아닙니다. 오피스텔이 남아있..

에너지 관리기사 :: 공부방법 및 공부 플랜(ft.마지막날 Q-net 접수 완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첫 번째 자기 계발의 주제 "에너지 관리기사"입니다. 회사에서 필요할 듯 하여 미래를 대비하여 공부를 해볼까~ 하다가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접수를 하게 되고,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미국 ETF VT :: 전세계 분산투자 수익률부터 분배금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미국 ETF VT"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VT라는 ETF는 전 세계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ETF입니다. 1. VT의 개요 VT는 말 그대..

삼성전자우 :: 삼성전자 살려면 우선주를 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제는 우리나라 국민 주식이라고 불리는 삼성전자 입니다! 삼성전자 기업분석을 하는 것은 아니고, 삼성전자를 매수하려고 할 때 삼성전자우(우선주)를 추천하는 이유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삼성전..

레이달리오 포트폴리오 Ray Dalio Portfolio :: 2020년 4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레이달리오 포트폴리오 최신판(2020년 4분기)입니다. 지난 분기의 포트폴리오 정보를 보고 오시면 이 포스팅을 이해하시는데 도..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Warren Buffett Portfolio :: 2020년 4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워 렌버핏 포트폴리오(2020년 4분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분기까지의 포트폴리오 정보를 먼저 보고 오시면 이해가 훨씬..

SPY ETF :: S&P 추종 미국 ETF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미국 ETF SPY" 입니다 일전에 QQQ와 ARKK ETF를 소개해 드렸었는데, 사실 미국 ETF 소개에 있어 SPY는 빠질 수 없습니다. 1. A..

키움증권 환전 방법 및 환전 수수료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키움증권 환전 방법 및 주의사항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계좌를 개설했으면 해외주식을 매수해야겠죠.해외주식..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 5분만에 완료 [내부링크]

어플을 활용하여 키움증권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  저도 계좌 개설을 한 개 더 할 일이 마침 생겨서, 해외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쓴다는 '키움증권'..

가상화폐 시세 확인 :: 비트코인 시세 5만 달러 돌파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날로 급 상승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해서 깊은 지식은 없어서 가상화폐에..

공매도 금지 연장 ? 공매도 재개일 ? 공매도 순기능 ?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가 연장될까요? 요즘 우리나라 주식이 핫하죠? 많은 분들 입꼬리가 올라가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동학 개미 투자자들이 코스피가 몇 년 만에 우상향 하는 이유 중 하나가 현재가 공매도 금지기..

피플펀드, 줌펀드, 월드펀딩 투자 후기 및 실제 수익률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 P2P업체 중 메인 투자로 삼지 않았던 3개 업체에 대하여 한번에 정리하는 포스팅입니다. 메인투자 P2P업체로 삼았던 테라펀딩,..

렌딧(LENDIT) 2년간 1100만원 투자 후기 및 실제 수익률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P2P업체 중에 초창기에 시작했던 업체 중 개인채권상품을 위주로 하는 '렌딧(LENDIT)'입니다. 지난 테라 펀딩, 8퍼센트의 투자..

ARKK ETF :: 수익률부터 분배금(배당금)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미국 ETF ARKK'입니다. 2020년 미국 ETF 시장의 주인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HOT했던, ARKK를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

미국 ETF QQQ :: 수익률부터 분배금(배당금)까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미국 ETF QQQ" 입니다.  요새 미국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 입에 한 번쯤은 오르내리고,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QQQ라는 이름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지금부터 QQQ가 무엇인지 살..

8퍼센트 2년간 3000만원 투자 후기 및 실제 수익률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4년간의 테라펀딩 투자이력을 정리하면서 다른 플랫폼도 정리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

JP모건 주가 및 배당 변동 분석 및 투자 포인트 :: 미국 주식 JP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전 세계 1등 은행 JP모건입니다. 제 포스팅을 자주 보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전 세계 대표기업들이자 최고의 기업들 위..

테라펀딩 4년간 4600만원 투자 후기 및 실제 수익률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제가 실제 P2P 플랫폼(테라 펀딩)에 투자했던 투자 후기를 결산하는 겸 장기간 투자한 경험을 많은 분들께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테라펀딩 연체 채권 회수 계획 안내(문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제가 투자하고 있는 P2P 업체 중 테라펀딩에게 서 최근에 온 연체 상품 매각 안내 통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2P 투..

P2P 투자 란? (P2P 개념 및 종류 등)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P2P 투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수년간 P2P 투자를 실제로 했었고, 추후 포스팅을 통해서 실제 투자 후기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요즘 재테크 관련 정보를 찾다 보면, 광고라든지..

코카콜라 주식 및 배당금 변동 분석 및 투자 포인트 :: 미국 주식 K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재테크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코카콜라(KO) 입니다! 맞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탄산음료의 대표주자 그 COCACOLA 입니다!!!! 제목을 보고 들어오셔서 아시..

뱅크오브아메리카 주가 및 배당 변동 분석 및 투자 포인트 :: 미국 주식 BA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뱅크 오브 아메리카(BAC)입니다. 첫 번째 애플(APPL)의 포스팅에 이어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비중 2위 종목인 종목을 이어서 포스..

애플 주가 및 배당금 변동 분석 및 투자 포인트 :: 미국 주식 AAP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의 이야기 블로그 주인장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 천천히 미국 주식과 미국 ETF에 관한 포스팅을 조금씩 해볼까 합니다. 그 첫 번째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애플(AAPL)입니다. 첫 번째 포스팅..

경기도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원 지급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2차 재난지원금(재난 기본소득)을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빠르게 지급 대상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제 2차 재난지원금 1. 지급대상자 및 지급액..

게임스탑(GME) 주식, 공매도 패배로 1125% 상승 중 (feat. 숏 스퀴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 입니다. 미국에서 현재 진행 중인 핫한 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게임스탑(GME) 주식이 보름 만에 1125% 상승 중인데요. 그 내막을 살펴보면 재미있습니다. 바로 공매도 vs 개인에서..

레이달리오 포트폴리오 (Ray Dalio Portfol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레이달리오(Ray Dalio 또는 Raymond Dalio) 포트폴리오(2020년 3분기, 현재 최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레이달리오의 BRIDGEWATER ASSOCIATES는 올웨더와 퓨어 알..

조지 소로스 포트폴리오 (George Soros Portfol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조지 소로스(George Soros) 포트폴리오(2020년 3분기, 현재 최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조지 소로스가 주식에 대해 명언을 한번 알아볼까요? 나는 특정한 투자스..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Warren Buffett Portfol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너무나도 유명한 워렌버핏의 포트폴리오(2020년 3분기, 현재 최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워런 버핏이 주식에 대해 한말을 한번 들어볼까요? 10년 볼 것이 아니라..

존리 사기꾼 논란 어떻게 바라봐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꼼파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신 존 리 사기꾼 논란에 정리해볼까 합니다. 사실 지난번 "성공한 투자가들의 투자명언" 포스팅 하단에 요즘 TV에 자주 출연하시는 존 리 대표의..

성공하는 파이프라인 만들기 (feat. 금수저의 파이프라인) [내부링크]

성공하는 파이프라인 일반 직장인들 모두 각자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만 경제적인 압박을 조금이나마 덜 느낄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적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막막하실 거 같아서 예를 들어 설명드릴게요..

성공한 투자의 대가들의 투자 명언(feat. 워렌버핏, 레이달리오 등) [내부링크]

 우리는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할 때 좋은 자료, 좋은 선배, 좋은 스승(ex) 헬렌 켈러와 설리반 등)을 만나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 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공한 투자의 대가들의 투자 명언을 한..

워렌버핏 명언과 파이프라인 우화 [내부링크]

워렌버핏의 명언과 파이프라인 우화  오늘은 재테크에 관심이 아예 없는 사람도 알고 있는 유명인 워렌버핏의 명언과 파이프라인 우화를 통해서 우리가 알아야할 재테크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2020년 연말정산 미리보기 하는법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연말정산의 시즌이 왔습니다. 13월의 월급이라고 하는 연말정산 모두들 넉넉히 받고 계시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 연말정산 미리보기 하는 법을 설명드리면서 여러 가지 연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