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nito의 등록된 링크

 kmini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세계 화학 회사 순위 [내부링크]

 미국화학학회(ACS, American Chemical Society) 발표 2020년 세계 화학회사 순위입니다. 2019년 재무 정보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순위 및 2019년 매출액  - 1위 : BASF - 660억 달러  - 2위 : Sinopec - 6..

드디어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시작하며..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시작부터 수익이 있지는 않겠지만,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와 비슷하게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은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

[Excel VBA] 많이 쓰는 Range Property와 Method [내부링크]

Excel VBA에서 가장 많이 쓰는 Range Property와 Method 목록입니다. 엑셀로 적었는데 표는 붙여넣기가 안 되어, 이미지로 올립니다. 전체 목록은 아래의 MS Office 공식 문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Property : ms..

[Python] 파이썬 예외 처리 [내부링크]

예외 처리는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스크립트의 실행을 중단시키지 않고 계속 실행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1. Try Except 구문 사용하기 try: 실행할 코드 except: 예외가 발생했을 때 처리하는 코드 예시 try: x..

영어 이메일 쓸 때 꼭 나오는 30개의 패턴 [내부링크]

일할 때 쓰려고 책에 있는 내용 베껴 적음 I am writing to inquire about your request. I am writing to reschedule a meeting with you. I am writing to invite you to a party this Friday. I am writing to..

[Python] 파이썬으로 아웃룩(Outlook) 이메일 보내기 [내부링크]

1. 개요 파이썬을 이용하여 아웃룩(Outlook)으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win32com 모듈로 Outlook Object Model을 이용합니다. Outlook MailItem Object new_Mail이라는 변수에 새로운 이메일을 오브젝트 형태로 불..

[Python] PDF 파일 잠금 해제하기 [내부링크]

1. 개요  일을 하다보면 암호가 걸려있는 PDF 파일을 수정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물론 서명을 위조하거나, 암호를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파일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내용이 동일한 새로운 PDF 파일을..

일과 삶의 밸런스(워라밸) 유지하는 법 [내부링크]

 만족스러운 직장 생활과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생활을 원하시나요? 둘 다 원한다면 그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우선 순위를 파악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미리 내리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

키움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및 세금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일반 주식 거래시 키움수수료(매수시) 0.015% + 세금(매도시) 0.25% + 수수료(매도시) 0.015% => 같은 가격에 매수/매도시 약 0.28%가 빠진다. 출처 www.kiwoom.com/nkw.template.do?m=m09000000..

jQuery 숨겨진 요소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숨겨진(hidden 속성을 가지는) 모든 요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 Matches all elements that are hidden $('element:hidden') visible 속성을 가진 모든 요소는 아래와 같이 찾을..

[Python] 키움API 조건검색 텔레그램 알림 만들기 (2) [내부링크]

앞의 게시물에 이어, 조건 검색 관련 함수들을 Qt Designer로 만든 UI에 연결시키도록 하겠습니다. 1편 : kminito.tistory.com/36 2편에서 다룰 내용  - UI와 함수 연결  - 로그창 작동  - 텔레그램 알림 구현..

[Python] 키움API 조건검색 텔레그램 알림 만들기 (1) [내부링크]

 조대표님의 위키독스 '파이썬으로 배우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프로그램에 조건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조건검색 해당 종목이 뜨면 휴대폰 텔레그램으로 알림을 받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합니다. 증권사는 키움입..

키움 API 조회 횟수 제한 안내 [내부링크]

키움증권은 서버 과부화 및 API 악용을 막기 위하여 API 사용 조회 및 주문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는 초당 5회 미만으로 제한을 두고 있으며, 추가적인 제한은 시장 상황과 서버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

수리산 곤줄박이와 쇠박새 (20201018) [내부링크]

 수리산에서 땅콩으로 곤줄박이와 쇠박새를 유인했다. 장소는 임도오거리 근처.  곤줄박이는 사람을 전혀 무서워하지 않았다. 땅콩을 손에 올려두고 있기만 해도 여러 마리가 계속해서 찾아왔다. 반면에 쇠박새..

사이버 교육 빨리감기 (JWPlayer) [내부링크]

JWPlayer를 이용하는 온라인 교육의 빨리 감기 방법입니다. 착안 화면에 속도 조절 버튼이 있어, 소스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발견함. playbackRate 변수가 속도인 것으로 예상하고 숫자 변경 결..

Jekyll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 이사 [내부링크]

 2018년 처음 코딩을 배울 때 시작했던 Jekyll(Github Page) 블로그를 닫고,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하려고 한다. 작년 여름부터는 글을 올리지 못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했던..

[Python] 파이썬 리스트를 특정 크기의 리스트로 분할하기 [내부링크]

리스트를 특정 크기의 리스트로 분할하기 아래의 예제에서는 크기가 9인 리스트를 4개씩 나누기 한 것 (n=4) 코드 my_list = [1, 2, 3, 4, 5, 6, 7, 8, 9] # How many elements each list should have n = 4 # usi..

PPA(Polyphthalamide)의 이해 1편 [내부링크]

PPA(Polyphthalamide)를 쉽게 이해하려면 전에 먼저 PA6, P66이 어떻게 생긴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1. PA6, PA66, PA610 1) PA6은 탄소가 6개짜리인 카프로락탐(Caprolactam)을 중합하여 만듭니다. 동그랗게..

[Python] 파이썬으로 SRT 매진 표 예매하기 (+셀레늄)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SRT 표 예매 과정을 자동화 한 것입니다. 웹에서의 동작은 셀레늄을 이용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히 사람이 하는 반복 작업을 파이썬을 통해 자동화 한 것이라 한계가 분명합니..

[Python] 파이썬으로 텔레그램 봇 사용하기 [내부링크]

텔레그램은 API를 제공하며, 파이썬에서 python-telegram-bot 라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텔레그램 봇을 통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돌리면서, 휴대폰 텔레그램 앱으로 메시지..

티스토리 블로그하기 1편 [내부링크]

 블로그를 해보려고 시작한 게 지난 5월입니다. 나름 조금씩 글을 써 왔는데, 이게 맞는 방법인가 싶어 며칠전 부터 이것저것 책, 강의와 자료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지금까지는 잘 못했던 것 같아요. 일..

ipTIME 무선 랜카드 A2000PX-MU 데스크탑 설치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집에 책상 위치를 바꾸면서 데스크탑이 LAN outlet과 멀어지게 되어 데스크탑용 무선 랜카드를 샀다. 메인보드에 바로 꽂는 애들 중에 이 제품이 제일 싼 것 같아서 이걸로 샀음. 네이버 쇼핑 검색해도 같은 가격..

배경이 투명한 서명 이미지 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목적 : 배경이 투명한 서명 이미지 파일(PNG)을 만들어보자. 내용 : 가끔 엑셀이나 워드 파일에 서명을 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의 방법으로 포토샵이 없는 회사 컴퓨터에서도 대충 만들어볼 수 있다. 결..

파이썬 참고용 코드 [내부링크]

수시로 추가함. 출처는 주로  - 레벨업 파이썬 (https://wikidocs.net/83506)  - 파이썬 코딩 도장 (https://dojang.io/mod/page/view.php?id=2427)  - 점프투파이썬 (wikidocs.net/book/1) 가변인자 사용 예시..

실적 자료 작성용 영어 문장 (BASF 2020 H1 실적) [내부링크]

실적 관련 자료 만들 때 영어 표현 참고하려고 가져옴 BASF 2H 2020 Financial Report 출처 : report.basf.com/2020/q2/en/business-review/consolidated-interim-managements-report/results-of-operations.html..

광교 갤러리아 정돈 안심 돈까스 [내부링크]

만이천원에 양 많고 맛은 신기 와이프는 짱 맛있다는데 나는 적당히 맛있었음 소금 줘서 소금에 찍어먹음 특이함

[Python] 파이썬으로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받기 [내부링크]

개요 파이썬으로 연예인 인스타그램의 사진, 동영상, 글 내용을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원래 셀레늄으로 인스타그램 스크랩하는 방식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instaloader라고 하는 진짜 너무 편한 라이브러리가 이미..

히바리 이베리코 돈부리 [내부링크]

진짜 맛있는데 배가 별로 안부름 점심에 가면 9,000원 저녁에 가면 11,000원

한글 한자 일본어 함께 지원하는 폰트 (multilingual text in Imagefont) [내부링크]

문제 네이버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사용시 한자 깨짐 현상 발생 font = ImageFont.truetype('NanumSquareRoundR.ttf', size=28) 해결 한자도 지원하는 폰트 사용 font = ImageFont.truetype("NotoSansCJKkr-Regu..

[Python] 텍스트가 있는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개요  아래와 같이 단순히 텍스트가 들어간 이미지를 만드려고 합니다.  이유는 mp3 파일을 동영상으로 만들 때 배경 이미지로 쓰기 위함 코드 한글 폰트를 다운 받아서 해당 파이썬 파일과 같은 폴더에 두고..

[Python] Google API를 이용하여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내부링크]

개요 이전 게시물에서 파이썬으로 만든 동영상을 Google API를 이용하여 유튜브에 올리고자 합니다. 필요한 기능은 단순히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것 뿐이므로, 가이드에서 제공하는 예제를 이용하여 동영상 업..

[Python] mp3 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개요  음악(mp3 형태)을 유튜브에 올리려면, 파일 형식이 동영상이어야 한다. mp3 파일을 동영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베가스, 프리미어 등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나, 작..

[Python] 코로나 직전에 모멘텀 전략을 사용했다면? [내부링크]

코로나 직전에 모멘텀으로 투자를 했다면, 현재 수익률이 어떨지 궁금해서 파이썬으로 백테스트 연습 겸 해보았습니다. 아직 초보라 부족한 점이 많으니, 고쳐야 할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내용 KOSPI 의 각 종..

UN Packaging Identification [내부링크]

Material Description 뒤에 아래 예시와 같은 Packaging Type을 표시하기 위한 코드가 붙는다.  - 5H4: Bags, Plastics film  - 5M2 : Bags, Paper, multiwall, water resistant  - 13H4 : Flexible IBC, woven..

High Amp Arc Ignition (HAI) - UL 746 [내부링크]

시험 목적 : 플라스틱 제품에 높은 전류에 의한 Arc 방전이 발생되는 경우, 발화에 대한 저항특성을 평가 평가 기준 : 기준 시편이 발화될 때까지의 Acr 횟수를 측정하여, 횟수 구간별로 아래와 같이PLC 등급을 부..

파이썬으로 SAP Script 실행하기 (with argument) [내부링크]

개요 파이썬으로 SAP Script 실행하기 (날짜, 파일명 등 입력과 함께) SAP GUI에는 엑셀의 매크로와 거의 동일한 Script Recording 기능이 있습니다.  -> 레코딩 버튼을 누르고 작업을 하면 일련의 액션들이 VBS..

홍대돈부리 상공회의소지점 돈까스 정식 [내부링크]

2020.01.28 홍대돈부리 상공회의소지점 돈까스 정식 9,000원 맛있는데 양이 적다. 새우 튀김도 넣어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