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yj5670의 등록된 링크

 kmyj567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0건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하오하오 맛은? 나트랑 여행 쇼핑리스트 추천 [내부링크]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나트랑 쇼핑리스트 추천! 나트랑 여행 마지막날에는 롯데마트 쇼핑을 하기로 했습니다. 나트랑 롯데마트에 들러서 커피와 컵라면 과자 젤리 등을 쇼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에게 꼭 빠질 수 없는 것은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중에서 제일 맛있다고 하는 것들로 담아왔습니다. 요즘엔 GS편의점에서도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을 판매하고 있어서 절대적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혹시나 맛이 조금 다를까 싶어서 기념으로 담아왔습니다. 나트랑 쇼핑리스트로 제일 유명한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은 비폰 포띠뽀 리얼 소고기 (보라색) 컵라면, 하오하오 새우맛 컵라면 (분홍색), 하오하오 고기육수맛 컵라면(파란색)입니다. 초등학생 아들은 파란색 하오하오 컵라면 고기육수맛이 너무 맛있다고 해서 ..

삼계탕 끓이는법 한살림 간편하게 추천! [내부링크]

한살림 삼계탕으로 간편하게 끓이는 법! 몸보신하면 삼계탕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삼계탕은 집에서 끓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귀한 인삼과 대추, 마늘, 대파, 양파, 생강, 엄나무, 황기, 감초, 울금을 모두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삼계탕을 제대로 끓여 먹기 위해 재료를 다 준비하려면 오히려 사서 먹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귀한 삼계탕 재료가 다 들어가 있으면서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한살림 반계탕을 주기적으로 구입하여 몸보신하고 있습니다. 한살림 반계탕은 한살림 닭과 인삼을 푹 끓여낸 제품이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영양은 듬뿍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한살림 삼계탕 끓이는 법! 한살림 반계탕은 간편하게 냄비나 뚝배기에 붓고 6~7분 정도 끓여서 ..

나트랑 여행 포나가르사원, 나트랑 공항 면세점 식당 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여행 마지막날! 포나가르사원 소요시간 나트랑 여행 마지막날에는 나트랑 관광지로 유명한 포나가르사원에 다녀왔습니다.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나트랑 시내에 갈 때는 그랩으로 37,000동입니다. 포나가르사원은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50,000동으로 그랩을 이용하였습니다. 확실히 자주 가는 나트랑 시내보다는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아주 많이 멀지는 않고 10~15분 내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나트랑 관광지 포나가르사원은 생각보다 스케일이 크지는 않습니다. 마음을 빠르게 먹고 전체적인 느낌만 둘러본다면 10분 만에도 다 보고 나올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도 인생 포토존으로 유명한 포나가르사원입니다. 인생 사진도 찍고 찬찬히 구경도 하다보면 30분~1시간 정도는 관광할 수 있습니다. ..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화이트 & 키스킨 후기 [내부링크]

로지텍 K380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를 너무 좋아해서 K380 블랙 색상을 무려 5년이나 사용하였습니다. 그래도 고장이 나지 않아 계속 사용하였습니다. 결국은 고장 나지 않았으나 기분전환 겸 화이트 색상을 추가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는 터치감과 디자인 모두 대만족 하는 제품입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는 특히 타자를 칠때 터치감과 소리가 좋습니다. 회사 사무실에서 메신저로 엄청난 타자를 치는데 타자 치는 소리는 조용하기를 원할 때! 타자 치는 소리가 크게 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방에 쏙 넣고 다닐 수 있는 가벼움을 원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인천공항 24시간 식당 찾는 방법? 인천공항가이드 어플! [내부링크]

인천공항 24시간 식당 찾는 방법은? 베트남 나트랑 갈 때 새벽비행기 편으로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 나트랑에 도착하자마자 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베트남은 유명한 식당은 대부분 새벽 6시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마사지도 오전 10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한 비행기는 새벽 2시 비행기였습니다. 친구들과 모여 수다 삼매경을 떨다가도 24시간 하는 식당과 카페를 찾게 되더라고요. 늦게 까지 하는 식당은 어디가있는지, 그리고 내가 가고 싶은 식당은 몇 시까지 하는지, 정확히 어느 에 위치해 있는지 등등을 식당이름과 카페이름을 하나하나 검색해 보기가 번거로웠습니다. 그러다가 알게 된 것이 인천공항가이드 어플입니다. 인천공항가이드 어플에서는 출도착 항공편과 실시간 공항정보 주차안내, 주..

가정용 코팅기 추천! PL-3002Plus 현대오피스 사용방법 [내부링크]

가정용 코팅기 추천! PL-3002 Plus 현대오피스 집에서 아이를 위한 출력물을 코팅기에 싸악 코팅해서 반듯하게 가지고 있으면 종이가 너덜너덜 해지지 않아 훨씬 깔끔합니다. 가정용 코팅기는 요즘 종류도 다양하고 A4용지 크기의 경우는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방법도 매우 쉬워서 적극 추천하는 편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제일 먼저 구입했던 것이 가정용 삼성 프린터기였습니다. 아이를 위한 교구 및 놀이를 위해서도 필요했지만 가정체험학습 및 필요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 프린터를 사용할 일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가정용 프린터기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가정용 프린터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SL-C565W)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삼성 프린터기입니다. SL-C565w 모델을 ..

나트랑 마사지 가격 + 비교 후기 (제이스파 웰스파 참스파 추천) [내부링크]

나트랑 마사지 가격 비교 후기! 나트랑 여행하면서 방문한 첫 번째 마사지 샵은 제이스파 J SPA입니다. 나트랑 도깨비 투어를 진행하고 쿠폰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방문하였습니다. 제이스파는 3층으로 이루어진 굉장히 크고 깔끔한 마사지 샵입니다. 나트랑 마사지 제이스파 후기! J SPA 나트랑 마사지 제이스파에서는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하는 시그니처 상품인 스페셜 제이스파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핫스톤과 아로마 오일을 통해 몸을 릴랙스 시켜주는 제이스파의 대표 마사지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이스파 마사지 가격 안내! 제이스파의 풋 마사지, 아로마 마사지, 핫스톤 마사지, 썬번 케어 알로에 마사지, 임산부 마사지, 스페셜 제이스파 마사지, 키즈 마사지의 가격은 바로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계룡 맛집 [장독대와 보리밥] 수육도 맛있어요! [내부링크]

계룡맛집 [장독대와 보리밥] 솔직 후기! 충남 계룡에 보리밥, 비빔밥, 수육 맛집으로 유명한 장독대와 보리밥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보리밥에 비벼 먹는 나물들이 종류별로 신선하고 양념도 모두 맛있어서 함께 넣고 비볐을 때 맛이 없으래야 없을 수 없는, 맛 보장이 확실한 계룡 맛집입니다. 보리밥 식사를 주문하면 수육 네덩어리가 함께 나옵니다. 수육 역시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포장 배달로 먹는 보쌈처럼 얇고 흐물흐물하지 않고 고기가 실하고 꽉 차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어르신들 입맛에 특히나 더더욱 좋아할 만한 계룡 맛집입니다. 천마산 장독대와 보리밥 메뉴! 계룡맛집, 장독대와 보리밥 식당의 대표 메뉴는 보리밥인데요, 꼬막 비빔밥, 된장 보리밥, 청국장 보리밥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된장 보리밥을..

나트랑 쉐라톤 호텔 루프탑 칵테일 바 [ALTITUDE] 야경 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쉐라톤 호텔 루프탑 라운지바 후기! 나트랑 여행 중 저녁에 꼭 가볼 만한 곳은 나트랑 세일링클럽과 쉐라톤 호텔 ALTITUDE 루프탑 바를 추천합니다. 나트랑 세일링 클럽에서는 바다 옆 모래사장 위에서 쿵짝쿵짝 음악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칵테일과 맥주를 먹는다면, 나트랑 쉐라톤 호텔 루프탑 바에서는 나트랑 시내의 멋진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저녁에 살짝 흐려지면서 소나기처럼 비가 잠깐 내렸는데요, 날이 흐려서인지 오히려 붐비지 않아 더 좋았습니다. 비는 잠깐 오다가 그쳐서 오히려 야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가 묵고 있던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걸어서 7분정도 걸려서 가벼운 마음으로 길을 나섰습니다. 조금 걷..

굴국밥 맛집 대전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 후기! [내부링크]

굴국밥 맛집 대전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 대전 반석동에서 굴국밥을 잘하는 맛집, 굴이야기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굴국밥을 메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뜨끈한 굴국밥의 국물에 밥 한공기를 말아먹으면 저절로 몸보신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은 굴국밥 뿐만 아니라 굴을 활용한 음식이 굉장히 많습니다. 굴전, 굴무침, 굴보쌈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계절 상관없이 굴 음식을 드실 수 있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 메뉴!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의 굴국밥 이외의 메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반석동 굴이야기 본점은 굴국밥, 굴매생이국, 굴해장국, 굴순두부, 굴버섯 돌솥밥, 굴해초돌솥밥, 굴물회 등이 있습니다. 굴을 안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경..

나트랑 세일링 클럽 칵테일 추천, 솔직 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세일링 클럽 솔직 후기! 나트랑 여행하면 나트랑 시내에 있는 비치클럽을 꼭 가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나트랑 비치클럽 중 제일 유명한 세일링 클럽은 모래사장 위에 테이블이 펼쳐지고 쿵짝쿵짝 신나는 노래와 함께 맥주와 칵테일을 마실 수 있습니다. 세일링 클럽에 저녁에 방문하면 특히나 외국 여행객도 많고 현지인도 많고 한국 관광객도 많습니다. 정말 여행온 기분이 물씬나서 재미있습니다. 작게 들려오는 바닷소리와 바다 바람을 느끼며 기타 소리 가득한 잔잔한 노래도 듣고 쿵짝쿵짝 신나는 노래도 들으며 자유로운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나트랑 시내 쪽에서 저녁을 먹고 해변길을 따라 걸어갔어요. 나트랑 세일링 클럽은 모래사장 쪽에도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모래가 거슬리는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금룡퇴마검 흑룡도] 어린이날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금룡퇴마검 후기! 요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방송이 한창 인기입니다. 아이가 초등학생 고학년을 바라보고 있는데 아직도 장난감을 사달라고 졸라댑니다. 결국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에서 유명한 금룡퇴마검과 흑룡도를 모두 구입하였습니다. 심지어 흑룡도의 경우 신비아파트가 방영하기 전 사전 예약으로 주문했었는데요, 어떻게 사이트를 알았는지 바로 주문해 달라고 하더라고요. 먼저 금룡퇴마검입니다. 신비아파트 귀도현이 가지고 나왔던 레전드 사복검 레볼루션과 비슷하게 늘어나는 검입니다. 신비아파트 귀도현 레전드 사복검 비교! 아이가 신비아파트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아무래도 신비 아파트를 보면서 멋있어 보이는 귀도현 사복검을 계속 사달라고 합니다. 귀도현 사복검은 이미 가지고 있었는데, 이..

베트남 콩카페 메뉴 vs CCCP 커피 vs 브이프룻 맛집 비교 후기! [내부링크]

베트남 콩카페 메뉴 베트남 나트랑에 있는 커피 맛집 콩카페 메뉴입니다. 한국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만큼 한국어로 된 메뉴가 있어서 주문할 때 편리합니다. 베트남 콩카페에 가셨다면 단연 코코넛 연유커피와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드셔보셔야합니다. 너무 맛있어서 아이스 코코넛 연유커피를 마시고 따뜻한 코코넛 연유 커피 맛도 궁금해서 추가 주문하여 마셔보았습니다. 둘 다 은은한 코코넛향과 부드러운 커피맛으로 맛있습니다. 조금 더 달달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꼭 추천드려봅니다. 저의 경우 코코넛 스무디 커피가 더 맛있었습니다. 시원하고 달달한 코코넛이 스무디로 들어있어 달달한 맛이 더 극대화되는데 커피와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곱게 갈린 코코넛 밀크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콩카페..

나트랑 반쎄오 맛집 추천! [짜오마오] 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반쎄오 맛집, 짜오마오 후기! 나트랑 짜오마오 식당은 반쎄오, 짜조, 매운 닭고기 비빔국수, 모닝글로리, 분짜를 맛있게 하는 나트랑 시내 로컬 맛집입니다. 시내에서 쇼핑을 마무리하고 점심을 먹기 위해 구글 지도를 보며 걸어서 이동하고 있었는데요, 간판이 노란색으로 튀는 데도 불구하고 짜오마오라는 간판 글씨가 생각보다 작아서 그냥 지나쳤다가 다시 되돌아왔습니다. 짜오마오 CHAO MAO 간판 글씨는 조금 작습니다. 유니크하고 귀여운 노란색 담벼락을 찾아서 들어오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새 모양의 아이콘을 찾으셔도 좋습니다. 내부도 상큼한 노란색으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밖에서 한참 덥게 걷다가 들어오자마 시원하고 눈도 상쾌해서 좋았습니다. 나트랑 맛집 추천 짜오마오 위치 위치: 166 ..

볼링장 대전 어린이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매드블럭]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대전 볼링장 매드블럭 주말에 초등학생 아이와 아이 친구를 데리고 대전 봉명동에 있는 매드블럭 볼링장에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는 어른들이 볼링 칠 때 앉아서 구경만 하다가 이번에 초등학생이 되어서 처음으로 볼링공을 굴려보았습니다. 대전 봉명동 매드블럭 볼링장은 어린이와 함께가기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 레인을 어린이들을 위한 레인으로 만들어주시기 때문입니다. 보통 처음 볼링공을 굴리는 아이들은 볼링공이 레인 옆에 거터 도랑 홈에 빠져서 점수가 아예 나오지 않아 시무룩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드블럭 볼링장은 어린이들을 위해 볼링공이 거터 도랑 홈으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거터 도랑 홈에 추가 거터를 위에 하나 더 올려주십니다. 그러면 공이 홈으로 빠지지 않아 아..

나트랑 해산물 맛집 [코스타 씨푸드] 신선한 랍스터회! [내부링크]

나트랑 해산물 맛집 코스타 씨푸드 후기! 나트랑은 해산물 맛집이 굉장히 많습니다. 무엇보다 해산물이 신선하고 한국에서 드시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나트랑 여행 시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묵었는데요, 바로 아래층에 나트랑 해산물 맛집으로 유명한 코스타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어서 조금 더 편하게 랍스터 회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타 씨푸드 레스토랑의 랍스터 회 자체는 나트랑 물가에 비하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한국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트랑 해산물 맛집 코스타 씨푸드 레스토랑에서는 랍스터 한 마리에 4,200,000동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했을 때 약 210,000원 정도입니다. 랍스터 회를 다 드시고 나면 머리부분과 회로 먹..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후기! 빨간불 깜빡거린다면? [내부링크]

다이슨 청소개 배터리 AS 후기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AS 방문 후기! 다이슨 청소기 충전 중 그 동안 보지 못했던 빨간불이 깜빡깜빡 거리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다이슨 청소기를 충전하면 파란불이 한칸에서 두칸으로 두칸에서 세칸으로 완충이 되어야하는데요, 갑자기 빨간불이 한칸만 들어오고 깜빡깜빡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슨 서비스센터로 문의해보니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보통 배터리 수명이 다되면 빨간불이 깜빡거릴 수 있으며 그런 경우에는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집에서 제일 가까운 다이슨 청소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바로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에 대기가 있어서 20분정도 걸렸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보통은 청소기 헤드까지 가져오면..

나트랑 해산물 맛집 [똠79 Tom79] 랍스터 모닝글로리 추천해요 [내부링크]

나트랑 해산물 맛집 똠79 Tom79 솔직 후기 베트남 나트랑에서 해산물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똠79 Tom79에 다녀왔습니다. 똠79 Tom79는 해산물 세트메뉴가 많아서 랍스터 버터구이와 가리비를 다양하고 가성비 있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모든 음식의 양념들이 한국인 입맛에 딱 맞게 취향저격으로 잘 되어있어서 호불호없이 누구에게나 만족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똠79 Tom79는 랍스터 세트메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세트메뉴 구성에 없는 모닝글로리와 해산물 라면을 먹기 위해서 단품구성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성인 3명, 청소년 1명 그리고 맥주 3잔까지 해서 15~17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랍스터 버터구이도 맛있고 가리비도 맛있고 모닝글로리도 베트랑 여행 중 제일 ..

반석동 맛집 [서가] 대전 우렁 제육 쌈밥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반석동 맛집 서가 우렁 제육 쌈밥 추천! 반석동 맛집 거리에 있는 서가에 다녀왔습니다. 한식 맛집, 무엇보다 우렁 제육 쌈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쌈으로 먹을 수 있는 야채들이 굉장히 신선하고 종류가 다양해서 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가 골목길 주변으로 모두 흰 줄이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있는 곳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서가 음식점 바로 앞에는 차량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반석동 맛집 서가 위치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349번길 32-9 1층 서가 전화: 010-4745-3037 시간: 오전 10:30~오후 10:00 (브레이크타임 없음, 휴무 없음) 주차장 식당 앞에 2대 정도 가능, 주변 골목길 흰 줄 서가 식당 내부는 좌석테이블과..

나트랑 여행 [하이카 오징어 어묵 쌀국수] 시내 로컬 맛집 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시내로컬 맛집 하이카 오징어어묵 쌀국수 나트랑 여행 첫째 날 도착하자 미자 찾은 하이카 쌀국수 시내 맛집입니다. 하이카 쌀국수 식당 오픈시간이 굉장히 빠른 편이라 새벽 비행기로 도착하신 경우 새벽 아침식사부터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7시쯤부터 들어간 곳이었는데 현지인들이 가득하더라고요. 다행히 테이블이 비어있어서 바로 앉아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가 끝나갈 즈음 8~9시 사이에는 한국 여행객 분들이 몰려오기 시작하더라고요. 확실히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카 오징어어묵 쌀국수 위치 위치: 156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ớc Hoà,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시간: 오전 06:00 ~ 오후 09:3..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잘먹는 반찬 추천! 멸치 콩자반 연근 백김치 [내부링크]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반찬 추천! 한살림에서 인터넷 장보기가 가능해지면서 삶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매번 한살림 매장에 들려서 구입하지 않아도 반찬이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쟁여둘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중에서 아이가 잘 먹는 반찬 3종을 추천드려 봅니다. 연근조림, 콩자반, 잔멸치 볶음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아이가 잘먹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사이트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사이트 링크 안내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이 모두 표기되어있습니다. 유통기한은 그리 길지 않아서 얼른 드셔야 합니다. 연근조림은 제조일로부터 10일, 콩자반은 제조일로부터 15일, 잔멸치 볶음은 제조일로부터 15일입니다. 콩자반은 200g, 연근조림과 잔멸치볶음은 150g 입니다. 연근조림은 ..

나트랑 로컬 반미 맛집 [반미판] banh mi phan 추천해요 [내부링크]

나트랑 반미 맛집 반미판 후기! 베트남 나트랑 시내에 있는 반미 맛집으로 유명한 반미판에 다녀왔습니다. 바게트빵 안에 야채와 고기를 넣어서 먹는 아주 맛있는 베트남식 샌드위치입니다. 바게트빵이라서 푸석푸석 딱딱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반전으로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바게트 빵 속이 정말 부드럽고 촉촉해요. 그래서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딱딱하면 어쩌나, 특유의 향이 있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없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소고기 치즈 토스트 반미가 제일 유명해서 주저 없이 선택해 보았는데요,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반미판 메뉴! 메뉴는 다양합니다. 혼합, 구운 치킨, 미트볼구이, 소고기 치즈 토스트, 삼겹살, 모차렐라 치즈 구운버섯, 모짜렐라 치킨 스틱, 삼겹살, 차시우, 그릴칠리..

①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 조식 뷔페 클래식 오션뷰 커넥팅룸 최고에요 [내부링크]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호텔 오션뷰 후기 베트남 나트랑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클래식 오션뷰 룸을 배정받았습니다. 친구 4명과 함께한 여행이라 오션뷰 룸 2개를 예약하고 커넥팅룸으로 요청했습니다. 다행히 일찍 체크인을 한 덕분인지 커넥팅룸으로 받을 수 있어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가족과 친구들 모임 여행이라면 호텔 예약 시 커넥팅룸으로 요청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방끼리 연결되어 있어 방과 방 사이에 문이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위의 사진이 나트랑 인터컨티넨탈 클래식 오션뷰 8층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일출 일몰이 모두 환상적인 모습이라서 굉장히 만족스러우실겁니다. 인천공항에서 새벽비행기를 타고 나트랑 공항에 6시쯤 도착하였습니다. 호텔에 도착하니 7시더라고요. 그래도 일찍 도착하여 체크인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

잠실 롯데월드몰 카페! 에르모소뷰티카페 디저트 맛집으로 추천해요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몰 에르모소뷰티카페 디저트 추천! 잠실은 롯데월드, 롯데타워, 잠실역 등이 많아서 갈 수 있는 맛집 식당도 많고, 카페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어디를 갈지 몰라 고민이 많기도 하고, 모든 카페에 사람이 많아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서 식사를 하고 두리번 거리던 중 6층 높이에 있는 이쁘고 아기자기한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에르모소뷰티카페인데요, 카페이름 만큼이나 디저트도 이쁘고 소품들도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에르모소뷰티카페는 에스프레소 및 디카페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와 음료 종류가 많습니다. 에르모소뷰티카페 메뉴는 다음 사진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에르모소뷰티카페 디저트! 크리미 레인보우 케이크가 있습니다. 저는 그 옆의 크라운 초코쿠키슈를 주문했습니다. ..

잠실 롯데몰 맛집 5층 식당! 치즈룸 테이스팅 메뉴 추천 [내부링크]

치즈룸 테이스팅 잠실 롯데몰 맛집 5층 식당!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는 롯데타워몰 5층에 있는 식당 중 찐맛집으로 유명한 치즈룸 테이스팅에 다녀왔습니다.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고 분위기가 좋아 친구들과의 모임뿐만 아니라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평일 점심으로 방문하시더라도 꼭 사전 예약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직원분께서 평일이어도 언제나 점심시간인 11시30분 부터는 예약도 많고 방문하는 분들도 많아서 웨이팅이 길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오픈하자마자 10시 30분에 방문해서 예약 없이 바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신 예약을 안 했기때문에 12시 전까지 식사를 마칠 수 있도록 안내받았습니다. 치즈룸 X테이스팅룸의 시그니처 추천 메뉴는 아래의 메뉴 사진을 확대해 보면 음식 이름 앞에 별..

남양주 사능 맛집! 시골손만두 수제손만두 맛있어요 [내부링크]

남양주 사능 맛집! 시골손만두 수제손만두 남양주 사능에 있는 맛있는 시골손만두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시골손만두는 김치만두를 직접 빚어서 판매하는 수제만두 전문점으로 고기만두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김치손만두라서 매울까 싶어 걱정했지만 다행히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초등학생 2학년 아이도 맛있다며 잘 먹었습니다. 성인 3명(여자 2+남자 1), 아이 1명이 방문하여 만두전골 중자로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먹어보고 부족하면 추가로 찐만두를 더 주문해야지 생각했는데 양이 푸짐하여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시골손만두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두 전골 뿐만 아니라 만둣국, 찐만두, 떡국 만두소 뚝배기, 육개장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능 시골손만두 식당은 기존에는 좌식이었는데 이제 테이블로 바뀌었다고 하더..

대전 아이와 겨울에 가볼만한곳 눈썰매 대신 실내 스케이트! [내부링크]

겨울에 너무 추우면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 겨울에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해 보게 됩니다. 보드나 눈썰매도 많이 타지만 가까운 곳으로 간편하게 실내에서 스케이트 타는 것도 꽤나 재미있습니다. 아이는 처음으로 스케이트를 타보는데 매우 재미있어합니다. 실내라서 많이 춥지 않고 오히려 몇 바퀴 씽씽 돌고 나면 땀도 송골송골 나서 운동도 되고 일석이조입니다. 남선공원종합 체육관 실내 스케이트 평일 주말 모두 운영하고 있어 방문하기 편리합니다. 강습까지 받을 수 있어 스케이트를 처음 타는 아이, 관심이 있는 아이에게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남선공원종합체육관 대전 서구 탄방동 평일 06:00~21:30 주말 10:00~18:30 주차장이 넓어서 편한 주차를 할 수 있으나 주말에는 사람이 더 많아서인지 조금 대기..

인사동 맛집 헝그리서울 저녁에 갈만한 술집 후기 [내부링크]

인사동에서 저녁 9시 넘어서 갈 수 있는 카텍일바, 와인바, 맥주 호프집이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고요. 익선동 쪽은 늦게 까지 하는 식당, 술집이 많지만 인사동 문화의 거리 근처에는 거의 없습니다. 인사동 나인트리 프리미어호텔을 숙소로 잡았기 때문에 인사동 거리에서 2차, 3차 맥주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갔던 때에는 나인트리 프리미어 제일 꼭대기층의 라운지바도 단체예약을 받고 있어서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찾고 찾고 찾았던 인사동 헝그리서울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습니다. 대기가 길어서 미리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놓고 조금 더 돌아다니다가 순번이 되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안주가 맛있고 얼그레이 하이볼이 무척 맛있습니다. 인사동 헝그리서울 서울 종로구 인사동 16길 8-3 17..

삼척 쏠비치 오션플레이 겨울 실내 워터파크 후기 [내부링크]

삼척 쏠비치 리조트 둘째 날에는 오션플레이에서 종일 놀았습니다. 오션플레이 운영시간은 10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야외스파는 30분 더 일찍 마감합니다. 오션마스크를 2천 원에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지만 가져온 일반 마스크를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오션플레이를 하면 사우나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우나만 이용할 경우 오전 7시부터 일찍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아침으로 컵라면으로 간단하게 먹고 10시가 되자마자 입장해서 오후 5시에 나왔습니다. 아이가 워터파크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까지 오래 있었던 것은 처음입니다. 점심은 오션플레이 내에 있는 식당에서 돈가스, 가락국수, 떡볶이를 먹고 저녁은 삼척쏠비치 리조트 내에 있는 BBQ 식당에서 치킨과 생맥주를 마셨습니다. 삼척 쏠비치 오션플레이..

삼척 쏠비치 리조트 조식 뷔페 석식 모두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삼척 쏠비치 리조트 조식 뷔페 석식 후기! 삼척 쏠비치에서 첫날 저녁에는 석식 뷔페를, 셋째 날 아침에는 조식 뷔페를 사전예약하여 모두 먹어보았습니다. 조식과 석식을 모두 드시기 위해서는 올인크루시브를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석식 65,000원 조식 35,000원 성인기준으로 합해서 모두 100,000원입니다. 하지만 올인크루시브는 조식+석식+오션플레이+커피쿠폰까지 해서 99,000원이라 더 이득입니다.) 삼척 쏠비치 조식 뷔페의 경우 시간이 잘 맞으면 통유리창으로 일출도 볼 수 있고 일출은 아니더라도 아침햇살에 비친 푸른 바다의 좋은 경치를 보며 식사할 수 있어 창가자리가 훨씬 만족도가 높습니다. 1. 삼척 쏠비치 조식 뷔페 후기 조식 시간에는 석식 뷔페때보다 조금 덜 서둘렀더니 창가 쪽은..

삼척 쏠비치 리조트 패밀리 오션뷰 후기 [내부링크]

강원도 삼척에 있는 쏠비치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패밀리 룸으로 예약하였는데요, 방 3개에 화장실 2개로 되어있고 취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로 되어있는데 특히 제가 배정받은 객실은 해가 뜨는 바로 동쪽을 바라보고 있어서 아침에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첫째 날은 바닷가에 나가서 일출을 보았고 둘째 날은 해가 잘 들고 바로 잘 보여서 숙소에서 멋진 일출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삼척 쏠비치 체크인은 15시인데 12시부터 스마트 체크인이 가능하여 오션뷰로 좋은 객실을 원하는 분들은 조금 일찍 오셔서 체크인을 미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2박 3일 동안 알차게 놀기 위해서 첫째 날은 바닷가를 구경하고 저녁뷔페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은 새벽부터 일..

빙어축제 양평 산수유마을 향리낚시터 후기 [내부링크]

양평에서 진행하는 빙어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1월 셋째 주부터 빙어가 제일 잘 잡히는 시기라고 하는데 조금 이르게 갔더니 몇 마리 잡지 못했지만 매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빙어튀김과 떡볶이 등을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도 빙어낚시가 처음이라 호기심이 가득했습니다. 낚싯대를 구입하고 찌를 연결 하여 얼음 구멍에 낚시대를 넣고 빙어가 잡히기를 기다렸는데요. 처음에는 조금만 하다가 갈 생각으로 의자를 빌리지 앉았는데 쪼그리고 앉아서 기다리다 보니 힘든지 아이가 의자를 대여해 달라고 하더라고요. 대여료는 5천 원입니다. (보증료 5,000원 대여료 5,000원이라 처음에 1만 원을 내고 의자를 반납하면 다시 5,000원을 돌려받는 시스템입니다.) 양평 빙어축제 양평빙어축제..

겨울여행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예약 글램핑 41호 [내부링크]

겨울여행으로 대전 대청댐 근처에 있는 로하스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여름에는 더욱 예약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엔 겨울철이라 그런지 실시간 광클릭으로 제일 큰 글램핑 방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두 가족이 함께 간 것이라 큰 글램핑으로 예약했는데요, 거실 겸 주방 하나를 사이로 양 옆에 두 개의 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두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구조여서 더욱 알차게 여행을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로하스 캠핑장 41호는 6인기준 최대 8명까지 가능한 곳으로 비수기인 9~6월에는 25만 원입니다. 42~50호는 최대 5명이 가능한 곳이라 15만원으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문의전화 : 042-933-6575 대전 대덕구 대청로 424번길 200 일원 (미호동 643-2) ..

인사동 점심 곰탕 맛집 장수하늘소 인사점 [내부링크]

인사동에서 한우곰탕 맛집은? 장수하늘소 인사점! 인사동에서 한우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장수하늘소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으로 한우구이를 주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전날 먹은 음식들이 많아 속이 부담스러워서 장수한우곰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장수한우곰탕은 국물이 진하고 무엇보다 한우가 정말 정말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이 나오는 아주 부드러운 한우고기 덕분에 몸보신을 충분히 한 기분입니다. 장수하늘소 인사점의 장수한우곰탕은 다른 곳보다 더 비싸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다른 곳이랑 확실히 다르게 부드럽고 맛있는 한우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거든요. 국물도 진해서 술 먹은 다음날 아침 겸 점심으로 딱이었습니다. 곰탕에 들어있는 한우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양도 많아서 나중..

퍼블로그 스마트폰 사진인화 매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퍼블로그에서 매년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하여 앨범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어마어마한 양의 사진 관리가 매년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서 핸드폰에만 저장했다가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게 되면 다시 컴퓨터나 외장하드로 사진이 이동이 됩니다. 이동된 오래된 사진들은 다시는 안 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중한 추억으로 쌓인 사진을 자주 못 보니 아쉽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 사진과 가족사진을 특히 많이 찍고 있는데 저의 핸드폰에서만 혼자 보기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매년 한 해를 정리하면서 제일 인상 깊고 기억하고 싶은 가족사진을 출력해서 앨범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거실장에 앨범을 차곡차곡 넣어두니 식사하면서 가끔 생각날 때마다 사진을 꺼내서 가족 모두가 볼..

인사동 맛집 한정식 뜰아래 점심 추천 메뉴 [내부링크]

인사동에서 청국장과 박대구이(생선)를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인사동 한정식집 뜰아래를 추천드려 봅니다. 요즘 인사동의 웬만한 유명 맛집은 주말에 점심시간 제때에 맞춰 들어가서 먹기가 어지간히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유명한 맛집은 순번 대기표까지 뽑아서 기다려도 1시간을 넘게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추운 날씨에 밖에서 기다리기도 어렵고 배가 너무 고파서 유명한 맛집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집으로 찾아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우연히 발견한 뜰아래 식당에서 정말 맛있게 먹고 나온 박대구이가 아직도 생각이 날 정도이면 맛집은 맛집인 것 같습니다. 청국장과 생선구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해 봅니다. 인사동 맛집 골목 거리거리를 돌아다니며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뜰아래 정식 메뉴였습니다. 청국장 정식..

익선동데이트 사주카페 토정비결 운세 잘 맞아요! [내부링크]

익선통하다 사주카페에서 토정비결을 보고 왔는데, 성격 및 지금까지의 운세가 아주 잘 맞아서 신기했습니다. 결국 가족 것까지 모두 보고 나왔습니다. 향후 앞으로의 몇 년간의 토정비결도 함께 봐주셨는데 잘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익선동에서 친구들과 데이트코스처럼 맛집에서 점심을 먹고 인생 네 컷 사진도 찍고 카페를 들르려고 찾아보던 중 그냥 카페가 아닌 사주카페가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사주카페인데 디저트도 맛있어 보이고 루프트탑처럼 되어있는 라운지 층도 있어서 겸사겸사 모든 게 마음에 들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청포도에이드, 아이스바닐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조각케이크를 하나 주문하였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이스바닐라라떼는 정말 맛있습니다. 청포도라떼는 조금 심하게 답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적..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익선동 맛집! 사전예약 필수 살롱순라 익선동 맛집 상롱순라를 가기 위해 일주일 전부터 미리 예약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방문하려다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도 한잔 하기 위해 저녁시간으로 예약을 변경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시간대별 예약이 잘 되어있으니 꼭 예약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무작정 기다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기하는 곳에 난로도 켜놓고 따뜻한 방석도 있어서 그런지 기다리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시더라고요^^) 저는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불빛이 반짝반짝해서 너무 이쁘더라고요. 내부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가 좋아서 식사하는 동안 너무너무 즐겁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대신 주말이라 2시간 시간제한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음식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나와서 맛있는 음..

익선동 놀거리 인생네컷 후기 소품 많은곳이 좋아요 [내부링크]

요즘 익선동에서 재미있는 놀거리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줌마 셋이 자유부인하려고 만나기는 했는데 뭘 하고 놀아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난 것이? 요즘 핫하다고 하는 인생네컷을 찍어보았어요. 예전 중학생때도 찍었던 스티커사진 느낌인데요, 인생 네 컷 찍는 스튜디오에는 소품이 확실히 많다 보니까 더 재미있더라고요. #익선동한옥거리 #익선동스티커사진 #익선동인생네컷후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모자를 써보기도 하고 MBTI 유형별로 결과지를 들고 찍을 수도 있어요. 오랜만에 하니 낯설기는커녕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어요. 다행히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도 되어서 편하게 결제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인생 네 컷 찍는 방법 1. 먼저 소품을 골라요 2. 사진 찍는..

대전역 주차장 무료 가능한곳 (대전전통나래관 뒷편 천변주차) [내부링크]

대전역 주차장 만차일 때 무료 주차 가능한 곳 공유드려요. 대전역까지 걸어서 1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니 만차 시 당황하지 말고 대전 전통 나래관 뒤편에 있는 천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주말에 서울을 가기위해 대전역에 차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지상주차장 동광장주차장, 선상주차장이 모두 만차라 너무 당황했어요. KTX 열차시간은 다되가고 다시 집으로 돌아갈 수는 없고 차를 버릴 수도 없고 어떻게해야하나 막막해하고 있었는데 대전 전통 나래관 사이로 골목길이 보이더라고요. 급한 데로 골목길 흰 줄이 보이면 주차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가고 있는데 그 뒤편으로 벽화거리가 있고 천변주차장이 있더라고요. 심지어 천변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어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여름 장마철에는 이용하기는 조심스러울 것..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조계사뷰 후기 [내부링크]

친구들과 1박 2일 겨울여행을 서울로 다녀왔습니다. 겨울에도 핫한 익선동과 거리가 가까운 인사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로 예약하였습니다. 호텔은 익선동과 인사동에서 매우 가까워서 위치가 좋습니다. 안국역에 내려서 5~10분 정도만 걸으면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3시라 저희는 사전에 도착하여 짐만 보관하고 다시 인사동과 익선동 거리를 구경하였습니다. 인사동과 익선동을 가실 예정이라면 위치가 매우 좋은 호텔입니다. 또한 내부가 깔끔하고 아늑하여 친구들과 여행하기에,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호텔입니다. 체크아웃도 12시로 넉넉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밤에는 이렇게 이쁜 트리가 불빛을 밝히고 있습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시즌입니다..

닥터포헤어 샴푸 탈모방지 효과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닥터포헤어 샴푸를 벌써 1년 넘게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용해보니 확실히 탈모 방지 부분에서 효과가 좋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남편의 탈모 걱정을 시작으로 사용하게 된 샴푸인데요, 덩달아 저도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머리 감고 나서 화장실 청소하면 그동안 시커멓게 빠져있는 검은색 머리카락이 너무 많아서 치우느라 바빴는데요, 지금은 한 줌 거리도 되지 않아 후딱 치우고 끝나니 청소시간도 줄어들고있습니다. 닥터포헤어 샴푸를 사용한지 2~3개월 차부터 확실히 머리카락 빠짐이 많이 줄고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편 머리카락이야 짧아서 티가 안 나지만 제 머리카락은 길고 갈색이다 보니 그 전에는 너무 많고 잘 보였거든요. 탈모방지가 잘된다는 것을..

가배랑솜 인사동 카페 추천! 딸기 티라미슈 맛있어요 [내부링크]

가배랑솜은 인사동 카페, 랑솜카페는 대학로에 있어요. 안국역에서 인사동 거리를 쭈욱 걸으며 쌈지길을 구경하고 점심 후 커피를 마시기위해 가배랑솜 인사동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인사동 거리를 걷고 있는데 디저트가 굉장히 이뻐보이는 메뉴간판을 보고 가배랑솜을 찾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가배랑솜 카펜느 아기자기한 디저트가 많아서 고를때도 기분좋고 먹을때도 신나고 사진찍을때도 재미가 있습니다. 가배랑솜 딸기 티라미슈 생크림 딸기 케이크일줄 알았는데 티라미슈 딸기 케이크더라구요. 처음먹어보는 케이크라 살짝 설레였습니다. 딸기 티라미슈 맛은 입안에 살살 녹는 맛이 아메리카노랑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친구는 바닐라카페와 함께 먹더니 조금 달다고 하더라구요. 아이스 바닐라라떼도 맛있습니다. 추운겨울에도 아이스를 먹는 ..

얼굴이 건조한 계절 일본 마유크림 효능은 보습! [내부링크]

마유크림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성비 넘치는 저렴한 가격의 보습이 아주 좋은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겨울이 되면 꾸준히 쟁여놓고 바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손바유 마유크림은 천연 성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아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손바유 마유크림 손바유 마유크림은 말 오일 100% 성분으로 무조정한 제품입니다. 구강 무해의 제품이라 입술에 발라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저는 얼굴에 특히 눈가 주변과 볼 위주로 제일 많이 바르고 있습니다. 요즘 추운 날씨에 배달이 되어서 그런지 겉에만 살짝 굳어있습니다. 하지만 손가락으로 찍어서 손등에 발라보니 금세 원래의 형태로 돌아옵니다. 100% 마유이기 때문에 저온이 되면 굳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은 30도씨 이상의 고온의 장소일 경우는..

밀리의서재 구독권 KT 장기 혜택 쿠폰으로 무료!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구독권은 월 9,900원입니다. 매월 내야 하는 월정액 구조이기 때문에 9,900원은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매년 받을 수 있는 KT 장기 혜택 쿠폰을 사용하여 무료로 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수는 꿀팁이 있습니다. KT 모바일 장기 이용 혜택 KT모바일을 이용을 2년 이상~4년 미만의 경우 1년에 4장의 장기 혜택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 모바일에서 받은 장기혜택 쿠폰의 경우 가족 간의 주고받기가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받기 횟수 제한이 없어서 만약 6장의 쿠폰을 받으면 모두 가족에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연 1회 4장~6장을 받을 수 있고 가족끼리 결합이 되어있는 경우 총 12장을 획득할 수 있어 1년 내내 밀리의 서재를 무료로 사용할 ..

리터락커 플러스 고양이 배변 휴지통 추천 [내부링크]

고양이 배변 휴지통으로 유명한 리터 락커 플러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신기하게도 정말 악취를 잘 막아주기 때문에 배변 휴지통으로 사용하기에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리터 락커 플러스 제품을 세트로 구입하면 모래 삽, 거치대, 에어씰 봉투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이트 컬러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거실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리터락커 플러스 고양이 배변 휴지통 고양이를 키울 때는 고양이 사료만큼이나 배변 화장실이 중요한데요. 기존 두부 모래를 사용하다가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하게 되면 필수로 구입하게 되는 과정이 리터 락커 플러스 배변 휴지통인 것 같습니다. 두부 모래는 화장실 변기에 버리면 모두 녹기 때문에 처리가 가능한데요, 벤토나이트 모래는 변기에 버리게 ..

브리티쉬숏헤어 고양이가 세면대에서 자요 [내부링크]

21년에 새 식구가 된 우리 집 냥이들을 소개합니다. 벌써 23년도를 바라보고 있으니 고양이를 데려온지도 두 해를 꽉 채워가고 있습니다. 이제 고양이들은 세 살인데 벌써 성묘가 되었네요. 아쉽기도 하고 아직 저희 가족 눈에는 처음 데려왔을 때처럼 아가아가 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집에 오는 손님들이 고양이가 왜 이렇게 커졌냐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고양이는 원래 1~2년 사이에 가장 많이 자란다고 해요. 그리고 저희가 자율배식을 꾸준히 하면서 따로 고양이 식단을 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겠습니다. 맛있는 것을 달라는 눈빛을 보면 간식을 안줄수가 없습니다. 세면대에서 잠자는 브리티쉬숏헤어 요즘 들어서는 브리티쉬 숏헤어가 정말 순한 성격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식탁 의자가 패브릭이라서 식탁 의자..

LED전등 교체 비용 엣지등 후기 [내부링크]

밝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LED 엣지 등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요즘 입주하는 집은 거의 LED 등으로 되어있더라고요. LED 등은 굉장히 밝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서 형광등을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 요금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형광 조명도 깨끗하고 새것 같은 마음에 바꾸기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LED 등으로 교체한 집에 가보면 환하고 밝고 깔끔해서 결국은 저도 바꿔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LED 엣지등 교체 비용 교체 비용은 68만원정도 들었습니다. 거실과 방 3개, 식탁등은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고 나머지 매립으로 되어있는 등은 LED 모듈 교체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일 만족도가 큰 부분은 LED 엣지등으로 교체한 거실과 방과 식탁등..

냉동밥 보관 어디에 할까? 내열유리 네오플램 [내부링크]

요즘 현미밥을 먹고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서이기도 하고 다이어트를 위해서 현미밥을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흰밥을 먹기 때문에 매일 두 번씩 밥을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얼린 밥은 칼로리도 낮아진다고 해서 현미밥을 냉동 보관하였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고 있습니다. 매일 밥을 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냉동으로 밥을 보관하기 위해 내열유리 용기를 구입했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뚜껑에서 실리콘 냄새가 너무 많이 나고 밥에까지 냄새가 베였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네오플램 내열유리는 제가 싫어하는 그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밥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아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60ml의 용량으로 한 공기에 해당하는 양이..

삼성 가정용 프린터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SL-C565W) [내부링크]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삼성 프린터기입니다. SL-C565w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프린터기를 새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가정에서 프린트할 일이 많아진다고 들었습니다. 숙제나 학습을 위한 프린터보다는 학교에 제출해야 하는 교외체험학습 계획서,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결석계 등을 출력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교외체험학습 보고서의 경우 관련 자료를 부착해야 하는데 사진, 티켓 등의 증빙자료를 출력하는 일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바로 NFC로 프린터와 연결하여 출력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굳이 노트북을 켜서 출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역시 요즘엔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아놓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현관 바닥 꾸미기 나무 데크 타일 시공 [내부링크]

중문을 설치해서 현관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올 때 공간이 비좁아 맨발로 현관으로 잠시 서있게 되더라고요. 발이 차갑기도 하지만 신발이 닿는 곳이다 보니 먼지를 그대로 집안으로 가져오는 것을 바꾸고 싶어 나무 데크 타일로 현관 바닥을 꾸며보았습니다. 현관바닥 꾸미기 나무 데크 타일 시공 기존 베란다 바닥에 나무 색깔의 데크 타일을 깔아 사용했었는데요 쉽게 설치가능하고 보기에도 이뻐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오래되어 다시 잔디로 바꾸었지만요.) 그래서 이번에는 색이 좀 진한 데크 타일을 현관문과 중문 사이에 발만 지질 수 있는 공간으로 두줄만 시공해보았습니다. 인조잔디 매트 시공 후기는 아래의 글에서 참고하시며 됩니다. 인조잔디매트 베란다 셀프시공 후기! 안방 베란다 바닥에 인조잔디매트를 셀프 시공하였..

토마호크 스테이크 수비드머신 이용하면 부드러워요 [내부링크]

수비드 머신 기계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마호크 같은 귀한 소고기를 사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가족들도 만족감이 좋습니다. 보통 토마호크 소고기를 사게 되면 겉에는 바짝 익어서 타지만 안에는 고기가 두꺼워서 덜 익은 채로 드셔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비싼 소고기를 주고 사서 맛없게 먹으면 너무 속상하단 말이죠. 그래서 수비드 머신으로 2~7시간 사이로 저온 숙성하여 먹으면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상태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소고기 덮밥 규동 소고기의 붉은색은 안익어서 그런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이미 수비드 기계를 통해 56.5도의 저온으로 2~7시간(양에 따라 다름) 진행하면서 모두 익힌 상태입니다. 이렇게 집에서 부드러운 소고기의 요리로 규동까..

설화수 자음 2종세트 탄력크림 10만원대 선물로 좋아요 [내부링크]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를 선물 받았습니다. 기분 좋은 선물로 설화수 기초세트를 받았습니다. 10만 원대의 선물로 딱 적당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설화수는 40대 이상의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이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선물을 하시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탄력 크림 포함 크리스마스 선물, 연말연시에 부모님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설화수 화장품 세트입니다. 겨울철에는 특히나 건조해서 피부에 촉촉함을 줄 수 있는 제품이 특히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설화수 자음 2종세트 에센셜 컴포트 데일리 루틴 세트입니다. 매일 사용하기 좋은 스킨케어용입니다. 스킨으로 쓰는 자음수, 로션으로 쓰는 자음유액이 각각 125ml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윤조에센스 8ml, 자음수 샘플 15ml 자음유..

샤넬립스틱 코코플래쉬 91 보헴 후기 [내부링크]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샤넬 립스틱 코코 플래시 91입니다. 발색도 훌륭하지만 입술에 바르고 나서 꾸준히 촉촉함을 잘 유지해주어 굉장히 만족하는 애정템입니다. 화장품에 대해서 많은 종류를 알아보고 고르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한번 마음에 들면 꾸준히 오랫동안 사용하는 편입니다. 여러 종류의 립스틱도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이제는 샤넬 립스틱 코코 플래시 91호를 알고 나서 계속 이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색과 촉촉함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샤넬 립스틱 코코 플래시 91 샤넬 루쥬 코코 플래쉬 91호는 발색이 우수하고 유리알 같은 광택이 나서 좋습니다. 립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촉촉함이 오래갑니다. 발색과 촉촉함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항..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 비교 (어린이 칫솔모) [내부링크]

필립스 전동 칫솔모 소닉케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전동칫솔 성인 것을 사용하다가 너무 좋아서 아이에게도 소닉케어 키즈를 사주었습니다. 막상 사주고 잘 쓰고 있다 보니 칫솔모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를 판매하길래 몇 달째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호환모를 사용했던 올 한 해에 치과치료를 4번이나 받았습니다. 물론 칫솔모 때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동안 아이 치아 건강에 너무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금니 4개를 모두 신경치료를 받고 나니 칫솔모와 치실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원래 정품 소닉케어 키즈 칫솔모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다시 구입을 해보면서 기존에 남아있던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대전 상대동 이자카야 맛집 홋피 후기 [내부링크]

대전 상대동에 있는 굉장히 핫한 이자카야 홋피에 다녀왔습니다. 저녁 6시 오픈인데 오픈하기 전부터 기다리는 줄이 상당합니다. 평일 저녁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저도 6시 되기 전부터 줄 서있다가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더 기다리는 분들 없이 모두 만석으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30분 정도 지나자 또 기다리는 분들이 생기더라고요. 꾸준히 인기가 많은 이자카야 맛집입니다. 상대동 이자카야 맛집 홋피 대표 메뉴는 사시미 모리아와세입니다. 저온 숙성으로 생선의 감칠맛을 최대한 끌어올린 모듬 사시미입니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하여 남편과 둘이 와서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술을 한잔 할 생각으로 차를 두고 버스를 타고 나왔습니다. 대전 유성온천역 근처이긴한데 걸을 수도 있지만 일레클 전기자..

백초시럽 플러스 어린이 소화제 추천 약국에서 사세요 [내부링크]

아이가 체해서 배 아프다고 할 때마다 상비약으로 놓고 먹는 생약성분 백초입니다. 아이가 유치원생일 때 처음으로 배가 아프다고 하면서 체기가 있어서 토를 한 적이 있는데요, 친정엄마가 옛날부터 유명했던 백초 시럽을 먹여보라고 하신 것을 처음 계기로 알게 된 소화제입니다. 상비약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편의점에서도 팔까 싶었는데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소화제입니다. 22년 11월 기준으로는 6천 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백초 시럽 플러스 녹십자에서 나온 소화 정장제로 생약성분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처음 소화제를 먹을때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갈색 시럽의 색상을 보고 아이가 처음에는 굉장히 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달기도 하면서 쓰기도 합니다. ) 생각보다는 덜 쓰다면서 다행히 잘 먹었습니다. 백초 ..

금산 가볼만한곳 월영산 출렁다리 [내부링크]

금산에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월영산 출렁다리에 다녀왔습니다. 대전에서는 40~50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라 주차장이 네 군데나 있습니다. 임시주차장까지 있으니 평일에는 자리가 꽤나 넓습니다. 주차를 하고 월영산 출렁다리 입구를 찾아갑니다. 주차장에서 강물이 흐르는 곳으로 내려오셔서 이정표를 따라 2~5분 정도 걸으시면 월영산 출렁다리 입구가 나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 입구 월영산 출렁다리는 수요일에는 휴무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주차하기도 힘들어보이더라구요. 지나가는 길에 주차장 정리를 하는 모습을 보고 여기는 주말에 쉬면 안 되는 곳이겠구나 싶었습니다. 수요일 휴무이니 평일에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주차를 하고 강물 옆으로 난 길을..

리한 오뚝이 롤리 화이트 주걱 후기 [내부링크]

리한 오뚝이 롤리 화이트 주걱을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걱이야 아무거나 쓰면 되지라고 생각했지만 어디든 세울 수 있는 주걱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굉장히 편리합니다. 기존에는 항상 밥그릇에 올려두었습니다. 그러면 밥그릇도 설거지해야 하고 주걱도 설거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나무주걱을 사용하다 보니 마음에 들긴 하지만 밥알이 계속 붙어있고 잘 안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리한 오뚝이 롤리 화이트 주걱은 더블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다 보니 밥알이 잘 떼어져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요즘 인터넷에서도 핫하다는 토끼 주걱을 많이 애용하시는데요, 리한 롤리 주걱도 마찬가지로 잘 서있고 잘 떼지고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해서 매우 만족하는 주걱입니다. 리한 오뚝이 롤리 주걱 리한 ..

뉴트리플랜 고양이 간식캔 참치 후기 [내부링크]

고양이 간식을 매일 주고 있습니다. 항상 간식시간만 되면 야옹야옹 울면서 기분이 좋은지 꼬리도 잘 세웁니다. 이 시간이 기다려질 만큼 너무나 귀여운 냥이들입니다. 뉴트리플랜에서 습식으로 구입한 참치캔입니다. 뉴트리플랜은 고양이를 위한 체계적인 영양식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보존료, 조미료, 겔화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E를 함유하여 고양이에게 필수적인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돕고 있습니다. 뉴트리플랜은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침 차와 통새우, 흰 살 참치와 게맛살, 흰 살 참치와 멸치, 흰 살 참치와 연어, 흰 살 참치와 닭가슴살, 흰살 참치와 치즈입니다. 그중에서도 흰 살 참치와 연어가 고양 양 제품이라고 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뉴트리플랜 고양이 간식..

3in1 무선충전기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후기 [내부링크]

아주 귀엽고 맘에 쏙 드는 디자인의 라온 3in1 무선충전기를 선물 받았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맘에 듭니다. 예전 같으면 아이폰 충전기, 애플 워치 충전기, 에어팟을 충전할때 제품의 충전기를 각각 따로따로 연결하느라 케이블도 3개, 어댑터도 3개씩 연결했을 텐데 이제는 올인원으로 하나의 케이블에서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라온 3in1 무선충전기는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일일이 꽂아서 사용하지 않고 무심하게 툭~ 올려놓기만 하면 돼서 더욱 만족하고 있습니다. 라온 3in1 무선 충전기 후기 라온 3in1무선충전기의 라온 고양이 캐릭터는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바닥 부분이나 휴대폰 거치대 등에 자유롭게 붙였데 떼었다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용도와 역할이 ..

고양이 스틱 슬라이스 간식 칸타나 데일리트릿 후기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형제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벌써 3년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우리집 냥이들에게 하루에 한 번씩은 꼭 간식을 주고 있습니다. 사료만으로는 영양소가 다 안 채워진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냥이들의 눈빛을 보면 안 줄 수가 없습니다. 사료 외에 더 맛있는 걸 주세요 하는 눈빛입니다. 최근 오징어채를 사서 맥주 안주로 먹고 있는데 냥이들이 와서 냄새를 킁킁 맡더니 한두 개씩 집어 먹더라고요. 이렇게 말린 오징어채를 좋아하는 걸 봐서 간식 중에서 슬라이스로 되어있는 것들을 매우 잘 먹겠구나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닭, 오리, 연어 대구로 만들어진 다양한 슬라이스 간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양이 간식 추천 데일리트릿 고양이 스틱 간식이 슬라이스로 ..

블루밍 리모컨 방수 비데 셀프 설치 후기 (IPX-RX323A) [내부링크]

기존 아파트에 처음 설치되어있던 비데를 방수가 안 되는 제품인지 모르고 열심히 물을 뿌려서 닦았더니 비데 조작부 리모컨이 망가졌습니다. 리모컨만 교체하는데 드는 비용은 7만 원이었습니다. 이 것을 계기로 안방에 있던 기존 비데를 거실로 옮기고 안방에서 사용하는 비데는 방수가 가능한 제품으로 새로 구입하기 마음먹고 서칭을 시작해보았습니다. 방수가 되지 않아 제품 as를 받아본 만큼 첫 번째 조건은 방수가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블루밍 비데는 조작부 리모컨을 분리할 수 있어서 편한 점이 강점입니다. 그리고 조작부 리모컨이 방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문제로 as를 받을 일이 없다는 생각에 구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밍 브랜드, 방수 가능 모델, 조작부 리모컨 탈부착 가능, 야광 램프 조명 이렇게 4가지..

자동차 검사 예약하고 세종자동차검사소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세종 자동차검사에서 자동차 정기 검사받고 왔습니다. 일반 비사업용 승용 자동차 기준으로 2년마다 정기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최초 검사 유효기간은 4년입니다.) 저는 신규로 차를 구입하고 4년이 지나서 첫 자동차 검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정기검사 유효 만료일의 전후 31일 동안 검사를 받아야만 과태료를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는 의무사항이기 때문에 검사 유효 만료일이 31일 초과되면 일단 2만 원의 과태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30일 이후 3일마다 1만 원씩 증가하여 최대 30만 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검사기간을 준수하여서 꼭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세종 자동차검사소 예약 자동차 검사 수수료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은 17,000원 소형은 23,000원 중형은 26,500원 대..

새부리형 마스크 CLA 에티카 쉼표리빙 비교 후 [내부링크]

저희 가족이 즐겨 쓰는 새부리형 마스크입니다. 이제는 각자에게 잘 맞는 마스크를 꾸준히 쟁여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흰 마스크는 아직도 집에 많이 있지만 그래도 새부리형이 편하기도 하고 이쁘기도 해서 떨어지지 않게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부리형 마스크 KF94 비교 쉼표 리빙 황사 방역마스크 소형, 에티카 베이식 대형, CLA 데일리 마스크 베이식 대형 베이지, 블랙 컬러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마스크는 아이가 좋아하는 쉼표리빙 황사 방역 새부리형 마스크입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다보니 작년까지만 해도 반드시 KF94 이상을 써야 하는 기준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조금 기준이 내려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이가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 보니 다른 감촉은 지속 착용을 어..

청주 야외 바베큐 맛집 묵방골정원 후기 [내부링크]

예약 없이는 방문이 어렵다는 청주 묵방골 정원에 다녀왔습니다. 여름에는 주말 예약이 정말 어렵다고 하는데 가을이라 그런지 그래도 수월하게 주말 예약을 하고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단풍이 멋지게 들어서 야외에서 삼겹살을 구웜거으며 아이들이 밖에서 노는 것을 보며 즐거운 힐링 식사를 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청주 묵방골정원 단풍이 들어서 이쁩니다. 현재 메뉴는 삼겹살과 목살을 묵방골 정원에서 구입해서 구워먹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8색버섯 백숙 (80,000원)을 미리 예약해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들도 있고 야외에서 구워먹는 삼겹살이 캠핑 느낌도 나고해서 저희는 삼겹살과 목살을 구워먹었습니다. 대기하는 장소에는 이렇게 불을 피워서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며 기다리기도 합니다. 저희가 식사를 마치고..

대전 가수원동 맛집 흥부네칼국수보리밥 후기 [내부링크]

대전 가수원동에서 보리밥과 파전,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흥부네 칼국수 보리밥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하여 식당 앞에 노란 줄에 주차하였습니다. 평일인데도 대기하는 줄이 많았습니다. 흥부네칼국수보리밥 식당 근처에 다른 식당도 많았는데 유독 흥부네 칼국수 보리밥에만 줄이 길어서 역시 맛집은 맛집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흥부네 칼국수 보리밥 메뉴 흥부네칼국수보리밥은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적당하고 맛도 있어서 유명한가 봅니다. 보리밥과 칼국수가 7,000원입니다. 요즘 가격 인상된 음식점이 많은데 아직 7,000원에 칼국수를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 외에도 들깨칼국수, 해물파전, 미니족발, 김치찜, 열무냉면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인기 있는 메뉴는 보리밥과 칼국수와 파전입니..

정북동토성 근처 카페 토성마을 토성커피 맛있어요 [내부링크]

정북동토성에 다녀오면서 토성 마을 카페에서 토성 커피 마셨습니다. 점심을 먹고 후식 먹으러 가볍게 들린 곳이었는데 커피도 맛있고 경치를 볼 수 있는 정원 뷰도 너무 이뻐서 사진을 많이 찍고 기분 좋았던 곳입니다. 토성마을 카페 영업시간은 휴일 없이 매일 11:00~21:00까지 하니 참고하세요. 봄에는 정원 잔디밭에 이쁜 꼿들이 가득 피어서 사람들이 정말 많은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가을에 가서 그런지 정원에 있는 오두막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토성 마을 정원뷰 오두막 토성 마을 카페에 가시면 꼭 토성 커피 드셔 보기를 적극 추천드려요.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에스프레소도 맛있어요. 계속 생각나는 커피맛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 있습니다. 토성마을 ..

정북동토성 다녀온 후기 일몰이 정말 멋져요 [내부링크]

청주에 있는 정북동토성에 다녀왔습니다. 일몰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주변에 새떼들도 날아다녀서 사진 찍는 전문가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엄청 큰 카메라를 들고 동호회처럼 오셔서 삼각대에 사진을 오랫동안 담으시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사진 전문가들이 좋아하는 만큼 일몰 뷰가 멋진 곳입니다. 정북동토성 일몰 위의 사진처럼 언덕위의 소나무 배경이 메인 사진 촬영 장소입니다. 정북동 토성위에 올라서 열심히 폴짝폴짝 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토성 밑에서 지인분들이 사진을 찍어줍니다. 일몰이 지기 시작하면 이렇게 그림자처럼 나오면서 더 분위기 있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정북동 토성은 평면이 정방향에 가까운 평지토성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놀기도 좋고, 연을 날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보기에는 평지라서 금방 올..

담양애 떡갈비 대전 만년동 맛집 후기! [내부링크]

대전 만년동에 있는 돼지갈비 맛집 담양애 떡갈비입니다. 소떡갈비, 돼지갈비, 돼지떡갈비가 있습니다. 저는 돼지갈비를 주문하였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많은 맛집이라서 예약을 꼭 하셔야 식사를 제 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담양애 떡갈비는 하루에 판매하는 고기양이 정해져 있어서 하루 판매의 양이 모두 소진되면 식사를 하실 수가 없습니다. 꼭 예약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담양애 떡갈비 메뉴 위의 사진처럼 소떡갈비, 돼지갈비, 돼지떡갈비가 있습니다. 평일 점심 특선으로 소불고기, 북어해장국을 매우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후식으로는 냉국수, 온국수,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습니다. 밑반찬과 돼지갈비가 나왔습니다. 양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돼지갈비 2인분이 위의..

테일러 푸룬 건자두로 변비 해결 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한다고 밥 먹는 양을 줄였더니 벌써 바로 화장실 가기가 힘들어집니다. 일주일째 화장실을 못 가는 것을 계기로 이건 아니다 싶어서 폭풍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유산균을 먹는 것이 나을까 푸룬을 먹는 것이 나을까 검색해보다가 푸룬 건자두가 아무래도 제일 빠른 효과를 보인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장 테일러 푸룬 건자두를 구입해보았습니다. 테일러 푸룬 건자두 푸룬 주스도 유명하지만 주스로 먹는 것보다 바로 말린 건자두로 먹는 것이 효과가 빠른 것 같아서 일단 이것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푸룬 건자두와 푸룬주스 모두 테일러 브랜드가 유명합니다. 말린 건자두의 모습입니다. 맛이 어떨까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달면서도 시큼하면서도 쓸씁하면서도 다시 단맛으로 꼼꼼하게 씹어서 넘길 수 있습니다...

유생촌 대전 돈까스 무한리필 뷔페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대전에 있는 유생촌 유성점에 다녀왔습니다. 맛있고 바삭바삭한 돈가스를 무한으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주말에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서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도 테이블이 만석이어서 기다렸다가 입장하였습니다. 대전 유생촌은 휴무일이 따로 없어 언제든 갈 수 있는 점이 좋으며 평일에는 15:30~17:0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지만 주말에는 11:00~21:3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유생촌 대전 유성점 유생촌 대전 유성점 입구 맞은편으로 앵무새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앵무새와 다람쥐를 구경하느라 바쁩니다. 구경하는 다람쥐도 쳇바퀴를 열심히 도느라 바빠 보입니다. 유생촌은 아무래도 바삭바삭한 돈가스를 무한리필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플러스 후기 [내부링크]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루틴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아메리카노 하면 스타벅스에서 사서 마시는 일상이 떠올랐지만 이제 몇 년째 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로 편안한 커피 일상을 즐기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맛있고 진한 커피 향이 가득 담긴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먹을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는 아무래도 풍성한 크레마가 가장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캡슐커피머신이지만 거품이 가득 나오기 때문에 부드럽고 풍미가 진합니다. 알루미늄 캡슐로 완벽한 밀봉이 되어있기 때문에 원두의 향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블렌딩과 에스프레소, 라테, 핸드드립까지 다양한 커피 스타일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 우유 거품기를 통해..

스트레이트 파마약 세븐피엠으로 셀프 잔머리펌 해봤어요 [내부링크]

세븐 피엠에서 셀프로 스트레이트 매직 파마를 할 수 있는 파마약을 구입해보았습니다. 남편이 이미 다운펌 약을 사서 해보고 잘된다고 세븐 피엠 브랜드를 알려주었습니다. 머리 전체 매직 파마의 경우 미용실을 가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매직해야 하는 머리 양이 적거나 급하게 잔머리펌을 하는 경우에는 집에서 셀프로 하는 것도 빠르고 쉽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세븐 피엠의 스트레이트 파마약은 임상시험도 완료되었기 때문에 더욱 믿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세븐 피엠 매직펌 셀프 스트레이트 잔머리펌은 10분~20분 정도만에 완료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100ml 용량이어서 지속해서 한번 사용한 뒤에 잘 밀봉해서 넣어두면 3~4회 정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세븐 피엠 매직펌약 구성 세븐피엠 매직 파..

원소주 가격 14,900원 22도기준 [내부링크]

아직도 핫한 원소주를 홈페이지에서 구입해보았습니다. 매일 11시 기준 2,000병을 구입할 수 있고 인당 제한은 없습니다. 소박하게 2병 신청을 눌러보았는데요, 다행히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소주는 증류식 소주입니다. 증류식 소주란 쌀이나 고구마 등 곡물로 담근 밑술을 증류하여 얻는 끓는점의 차이에 따라 감압식과 상압식 증류로 구분되며 두 방식 모두 원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원소주는 남한강 상류의 섬강 주변에서 재배된 강원 원주의 특산품, 원주쌀 토토미로 제조되었습니다.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쌀 100%를 사용하였네요. 쌀로만 증류한 원소주는 쌀 본연의 곡물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장점이며 숙성의 과정을 거쳐 알코올 특유의 쓴맛이 덜하고 깔끔하고 깨끗한 뒷맛이..

고블렛잔으로 와인잔 맥주잔으로 활용 [내부링크]

이쁜 와인잔으로 고블렛 잔을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맥주도 자주 마시게 되는데요. 이왕이면 매일 이쁜 잔에 먹자 라는 마음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고블렛 잔 와인잔! 홀로그램으로 된 고블렛 잔입니다. 200ml 크기입니다. 아무래도 유리잔이다 보니 포장이 잘되어서 옵니다. 요즘엔 뽁뽁이가 아니라 종이로도 포장이 잘되어서 오는 것이 신기합니다. 100프로 종이로 제작한 심플한 친환경 패키지에 담아 배송되었습니다. 홀로그램이다 보니 빛이 비쳤을 때 반짝반짝하여 너무 이쁩니다. 트렌디한 글라스 고블렛잔을 통해서 마시는 즐거움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영롱하게 빛나는 오로라빛이 물컵으로 사용하고 싶어 질 만큼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물컵으로 쓰기에 잘 깨질 것 같아 조심스럽긴 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스트랩 가죽 후기 [내부링크]

남편은 애플 워치 울트라를 선물 받고 마치 인생을 새로 사는 것처럼 굉장히 기뻐하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분을 더 업시켜드리기 위해 애플워치 울트라 가죽 스트랩도 구입해보았습니다. 스마트워치의 또 하나의 장점은 스트랩을 자유롭게 종류별로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름에는 방수와 가벼운 소재로 사용하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따듯한 느낌의 가죽 스트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가 질리면 반짝이는 스테인리스 재질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온애플 워치 울트라는 액정 사이즈가 49mm 큰 편인데 벌써 스트랩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화이트오션밴드 구입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화이트 오션 밴드 구입 후기! 애플워치울트라 ..

한살림 인터넷장보기로 어린이 홍삼액 매일 먹으면 [내부링크]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로 어린이 홍삼액을 주문했습니다. 일요일에 주문해서 화요일에 받아 보았습니다. 요즘은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가 잘되어있어 굉장히 편리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의 비염에 도움이 되는 것은 어느 것이든 먹여보고 구매해보고 있습니다. 한살림 녹용을 두 달 먹는 동안은 비염이 굉장히 호전되었습니다. 아이는 알레르기성보다는 온도가 갑자기 바뀔 때, 갑자기 추워지거나, 따뜻한 잠자리에서 나와서 거실에서 활동하는데 얇은 옷을 입고 있는 경우에 콧물이 주르륵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몸을 따뜻하게 해 줄수록 비염이 호전되었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만 피하면 되었는데 가을 겨울에는 집에서도 아침저녁을 환기시킬 때마다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옷으로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 아닌 몸의 체질..

네스퀵 초코로 초등학생 우유 마시는 꿀팁 [내부링크]

네스퀵 초콜릿 맛을 구입하였습니다 초등학생이라 아직 우유를 많이 마셔야 하는 성장기인데 우유를 한 모금도 입에 대지 않아 결국 초콜릿 맛 네스퀵을 타서 먹이고 있습니다. 요즘 네스퀵은 진화했나 봅니다. 제가 어릴 적 먹던 네스퀵과는 다르게 찬 우유에도 정말 잘 녹아서 매우 편합니다. 냉장고에서 우유를 꺼내서 네스퀵 스틱 1개를 꺼내 스푼으로 저어서 바로 아이에게 줍니다. 그러면 아이는 초콜릿 맛이 나서 좋다며 우유 한 컵을 뚝딱합니다. 덩달아 저도 우유를 잘 먹고 있습니다.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물론 몸속에 당도 많이 채워가고 있는 기분입니다만. 네스퀵 초콜릿맛 네스퀵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네스퀵 스틱 1개를 컵에 먼저 넣습니다. 따뜻한 우유나 찬 우유 180ml를 넣은 후 잘 저어주면 됩니다...

슬램덩크 차량용 피규어 구입 후기 [내부링크]

어릴 적에 슬램덩크 만화를 참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남편도 학창 시절 엄청난 팬이었더라고요. 요즘 넷플릭스에서 다시 슬램덩크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슬램덩크 생각이 나더니 한번 눈에 들어온 슬램덩크 차량용 피규어가 내내 머릿속에서 맴돌더라고요. 결국에 귀엽고 매력적인 슬램덩크 차량용 피규어 캐릭터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슬램덩크 차량용 피규어 슬램덩크 차량용 피규어는 번호판과 인테리어를 한번에 챙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피규어 높이는 7~8cm 정도이고 디스플레이판 길이는 17.5cm입니다. 디스플레이판에 원하는 순서대로 피규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위에 양면테이프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서태웅, 강백호, 채치수, 송태섭, 정대만 순서대로 배치해봅니다. 아웅..

마켓컬리 그린빈 냉동 채소믹스 후기 [내부링크]

기내식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에 항상 그린빈이 있습니다. 몇 달 전 세부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내식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으로 그린빈이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린빈을 검색해보았더니 냉동 그린빈 판매가 많았습니다. 마켓 컬리에서도 냉동 그린빈뿐만 아니라 그린빈, 당근, 콜리플라워, 완두콩 이렇게 4가지 유기농 야채를 믹스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구입해보았습니다.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 어렵지 않아요! 대한항공을 예약하면 출국 1~2일 전에 문자가 옵니다. 모바일 체크인을 하라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빠르고 간편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어플에 kmyj5670.tistory.com 마켓 컬리 그린빈 구입 600g에 5500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캠핑장 금강둘레길 후기 [내부링크]

가을 단풍을 보러 영동 송호 국민관광지에 다녀왔습니다. 캠핑장으로도 유명하지만 당일 방문하여 금강 둘레길을 걷고 오시에도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금강 둘레길 산책을 하고 은행나무길도 걸어보고 송호 금강 물빛다리도 건너보았습니다. 양산팔경 금강 둘레길 금강 둘레길을 걷는 데는 30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날씨가 좋은 가을 점심시간이라 두꺼운 외투 없이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이렇게 이쁜 은행나무 숲길도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모두 단풍이 잘 들어서 굉장히 이쁩니다. 물든 단풍잎이 여기저기에 떨어져 있어서 가끔은 바스락바스락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송호 금강 물빛다리를 건너면 이렇게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나타납니다. 양산팔경이라는 팻말도 볼 수 있었습니다. 양산팔경으로 1경 영국사, 2경 강선대, 3..

드립백커피 선물세트 후기! [내부링크]

커피 볶는 집에서 드립백 원두커피 선물세트를 구입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믹스커피만 마시다가 남편이 마시는 드립 커피를 몇 잔 먹어보니 드립커피의 부드러운 맛에 반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드립커피는 매번 원두커피를 갈아서 부어서 먹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드립백은 이런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갔을 때나 캠핑 갔을 때 마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드립백 봉지를 열어보면 위의 사진처럼 되어있습니다. 손잡이부분을 잘 접어서 커피잔 위에 올려주시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로스팅 및 분쇄 포장작업까지 모든 공정을 직접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갓 로스팅한 원두로 맛과 향미가 진하게 잘 납니다. 한 박스에 7개의 드립백이 들어있습니다. 브라질 세..

애플워치울트라 화이트오션밴드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애플워치 울트라 오션 밴드 남편에게 애플 워치 울트라를 선물해주었습니다. 기존 애플워치SE 제품을 쓰다가 애플 워치 울트라로 몇 단계 점프업을 하였더니 입이 귀에 걸려서 내려오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아웃도어 수상스포츠마니아에 특화된 플래그십 제품이다 보니 스킨스쿠버 및 프리 다이빙할 때 따로 시계를 사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특히 마음에 드나 봅니다. 가격이 110만 원대로 결코 저렴하지 않지만 오히려 가격 대비 스펙이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화이트 구입 후기 도착하자마자 신이 나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애플 로고가 고급스럽게 나타납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는 애플 워치 8, 애플 워치 SE보다 더 큰 화면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갖췄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49mm 티..

대전 유성 원신흥동 맛집 능두네 태국요리 후기 [내부링크]

대전 원신흥동 태국요리 맛집으로 유명한 능두네입니다. 능두네는 태국 현지 식재료로 모든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전통 태국요리 전문점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현재에서 배운 비법으로 30시간 이상 육수를 끓여서 쌀국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언제 방문해도 늘 맛있는 능두네입니다. 태국요리 맛집 능두네 입구부터 태국요리 전문점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능두네 원신흥점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3:30~5:00까지이기 때문에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 잘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위기도 태국책과 태국어가 쓰인 소품들이 있습니다. 식당만 들어왔을 뿐인데 오랜만에 여행 온 느낌 물씬 납니다. 평일 점심시간 12시가 조금 넘었더니 내부에 벌써 사람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그래도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앉을 수 있어서 다행..

대전 둔산동 맛집 이태리국시 후기 [내부링크]

대전 둔산동 맛집으로 유명한 이태리 국시입니다. 퓨전 레스토랑으로 돌판파스타와 쌈피자가 유명한 곳입니다. 대전의 핫한 둔산동 상권이라 점심에 가면 주차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태리국시는 따로 주차장은 없기 때문에 노상주차장에 유료 주차하시거나 점심시간에는 대로변에 잠시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전 둔산동 맛집 이태리 국시 평일 점심에 12시가 안되게 일찍 방문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이태리 국시 본점은 대전 둔산동에 있으며 생생정보통신에도 나왔던 유명한 곳입니다.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에 모던한 분위기 입니다. 퓨전요리가 유명한 곳이다보니 퓨전레스토랑의 전형적인 느낌입니다. 특히 곱창돌솥파스타, 청양크림봉골레파스타, 구운대파불고기쌈피자 등으로 이색적인 메뉴가 유명합니다. 2인..

양배추즙 위건강에 효능 좋은 양바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아이 살이 잘 안 쪄서 걱정이에요"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 있습니다. 어릴 적 저와 남편도 잘 안 먹고 빠짝 말랐다고 부모님께서 이야기해주시기는 하지만, 정작 내 아이가 빼빼 말라 있는 모습을 보니 여간 마음이 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침, 저녁으로 밥 먹는 양을 늘리고 시간을 늘렸더니 결국 체하기를 몇 번을 반복하였습니다. 한의원도 데려가 보고 해 보니 아이가 장은 괜찮은데 위가 약해서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을 잘 못할 거라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를 자주 먹었으면 좋겠는데 역시나 잘 안 먹는 아이는 채소도 가리더라고요. 결국 양배추를 잘 먹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맛있는 양배추즙을 알게 되었습니다. 양배추즙 위건강에 좋아요 양바 양배추즙은 지인이 먹고 ..

대전역 노포 맛집 소나무집 오징어국수 후기 [내부링크]

대전 중구 대전역, 중앙로역 근처에 위치한 소나무집에 다녀왔습니다. 대전 맛집으로 유명한 오징어 국수 전문집입니다. 처음에 오징어 국수라고 해서 굉장히 생소했는데, 먹어보니 몇 번씩 생각나는 맛입니다. 대전 소나무집 점심시간에 항상 손님이 많아서 주차 전쟁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점심시간 11:30~14:00까지는 길가의 노란줄에도(어린이보호구역,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제외) 주차할 수 있어서 근처 골목골목에 비집고 주차를 하는 편입니다. 운전이 미숙한 저는 이렇게 좁은 골목으로는 도전하지 않고 골목길이 시작되기 전 도로 큰길가에 주차하는 편입니다. 소나무집 오징어는 금액이 올라서 7,000원입니다. 기존에는 5,000원으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지금도 이렇게 맛있는 오징어국수를 가성비 넘치게 먹을 수 있어..

대전 도안동 브런치 맛집 마르디 후기 [내부링크]

도안동, 원신흥동 브런치 맛집으로 유명한 마르디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파스타도 맛있습니다. 외관부터 눈에 쏙 들어오는 핑크 핑크 하면서 빈티지한 느낌도 나는 마르디 외관입니다. 점심시간에는 특히나 브런치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리가 빨리 차더라고요. 도안동 브런치 맛집 마르디 특히 유명한 메뉴로 레그 로스트 치킨커리, 문어 오일 파스타, 에그 베네딕트, 함박스테이크 등이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를 적어놓은 색상마저 이뻐 보입니다. 브런치 먹을 때 물과 먹기 왠지 아쉽잖아요. 마르디는 음식을 주문할 때 함께 음료 및 커피를 주문할 경우 1,000원~2,000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마르디 브런치 내부 분위기 또한 브런치 맛집스럽습니다. 물은 가져다주시는데요, 피클은 ..

스위스미스 핫초코 마시멜로 vs 미떼핫초코 후기 [내부링크]

요즘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공기가 제법 춥더라고요. 어른들은 이런 날에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시작할 수 있는데 아이에게는 따뜻하고 맛있는 차로 핫초코가 떠올랐습니다. 보통 같으면 광고에서 많이 보던 미떼 핫초코만 주문했을 텐데 이번엔 왠지 여러 종류로 먹어보고 싶어서 스위스미스 핫초코도 함께 주문하였습니다. 아마 30대 이상이라면 스위스미스 핫초코가 더 맛있다고 생각되실지도 모르겠어요. 미국 1위의 핫코코아 브랜드인 만큼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라 호불호 없이 누구에게나 맛있게 느껴집니다. 스위스미스 핫초코 마시멜로! 스위트미스 핫초코는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들에게 제공되던 작은 선물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는 핫초코가 당연히 입소문을 타게 되었겠죠. 그 이후 세계 여러 곳에서 프리미..

오구쌀피자 치즈피자 라지 후기 [내부링크]

오구쌀피자 평일 점심에도 배달 가능! 배달의 민족으로 오구쌀피자 주문이 가능합니다. 치즈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오구 쌀피자만의 특별한 맛으로 명품 클래식 쌀피자 종류입니다. 치즈피자는 치즈와 옥수수콘이 듬뿍 들어간 기본피자입니다. 토마토소스와 치즈의 고소한 풍미가 아주 우수합니다. 초등학생인 아이와 친구들이 좋아해서 도미노피자보다 더 자주 시켜서 먹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치즈피자를 좋아해서 도미노피자보다 더 저렴하고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간혹 도미노피자는 주말에 주문이 많이 몰릴 경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더라고요. 하지만 오구쌀피자는 대기 없이 빠르게 배달이 되어서 좋습니다. 치즈피자 라지 사이즈 16,900원 초등학생 아이들 중에 피자 토핑을 잘 먹는 아이도 있..

어린이 세안제 아토팜 키즈 프레쉬 페이셜 클렌저 후기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얼굴 세안에 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로션뿐만 아니라 선크림도 바르기 때문에 더욱 꼼꼼히 세안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비누로 거품을 내는 것을 잘하지 않습니다. 매번 물로만 씻는 고양이 세수만 하고 있습니다. 보다 못해 한번은 잔소리를 했더니 "손세정제 아이깨끗해 버블 폼클렌징"을 얼굴 씻을 때도 같이 사용하더라구요. 펌핑 한번으로 쓰는 비누가 편하다면서 말이죠. 그래서 결국 세안제도 버블이 가득한 폼클렌징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반갑게도 아토팜에서 키즈전용 라인으로 페이셜 폼클렌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신생아 시절에 워낙에 잘 썼던 아토팜 브랜드라서 믿고 구입해보았습니다. 아토팜 키즈 페이셜 클렌저 아토팜에서 키즈 전용으로 출시되고 있는 페이셜 클렌저..

대전 아이랑 가볼만한 곳 곤충생태관 한밭수목원 후기 [내부링크]

가을에는 아이와 함께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인 것 같습니다. 대전에 한밭수목원 안에 있는 곤충생태관에 방문하였습니다. 아이가 곤충을 좋아하다 보니 곤충생태관을 일 년에도 몇 번씩 방문하고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내 곤충생태관 곤충생태관을 방문하면 입구문을 열자마자 달려갈 수밖에 없습니다. 바로 장수풍뎅이 성충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충이 된 장수풍뎅이를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장수풍뎅이 체험 잘 떼어내는 방법 손위에 올려두었을때 억지로 떼어내면 안 됩니다. 그럴 경우 장수풍뎅이가 더 단단히 달라붙어 몸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엉덩이 부분을 살짝 건드려서 나무로 유인하거나 들어서 떼어내시면 됩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체험 장수풍뎅이 애벌레 암수구별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수컷은 배..

대전 지족동 삼겹살 맛집 돌담제주돈 후기 [내부링크]

분위기가 정말 좋은 곳! 마치 제주도에 와있는 느낌이 물씬 드는 지족동 삼겹살 맛집을 찾았습니다. 별 다섯 개로도 부족한 돌담 제주돈은 우연히 삼겹살 맛집을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오후 5시에 오픈하는 돌담제주돈은 들어가는 입구부터, 멀리서 보이는 마당부터 제주도 느낌이 물씬 납니다. 야외에서 드셔도 마치 제주도로 캠핑 와서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족동 맛집 돌담 제주돈! 저녁 5시 반쯤 도착했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니 불빛들이 켜져 있어서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고기와 술이 술술 들어갈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아이도 덩덜아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지 신나 합니다. 돌담 제주 옆으로 골목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은 크지는 않아서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돌..

반석동맛집 알찬하루 알탕 맛있어요! [내부링크]

알찬 하루 반석점에 다녀왔습니다. 명란 알탕, 얼큰 동태탕, 명란 대구뽈찜, 명란 아귀찜, 생선구이, 명란 전복 미역국, 곱창전골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전날 원소주로 달렸더니 해장을 시급해서 남편과 점심으로 알탕을 먹고 왔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알과 고니가 꽉차있어서 제대로 해장되는 맛입니다. 알찬 하루 메뉴! 찜과 탕과 전골류는 모두 2인 기준으로 "중"자부터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혼자 오시는 경우는 생선구이 및 명란 전복 미역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모든 메뉴에 공기밥이 포함되어서 나오는데요, 오후 5시이후에는 생선구이와 미역국을 제외한 메뉴에서는 공기밥을 추가로 주만하셔야 합니다. 곱창전골은 담백한 곱창과 깐양과해물베이스의 맛있는 조합, 곱창 알탕은 곱창과 알탕을 모두 넣은 전골입니..

대전 탄방동 맛집 히메노라멘 탄방점! [내부링크]

대전에 일본 라멘 맛집으로 유명한 히메노라멘 탄방점에 다녀왔어요! 탄방역과도 굉장히 가깝습니다. 주차는 점심시간이라서 히메노라멘 식당 앞 흰 줄에 바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히메노라멘 탄방점! 일본의 이치란 라멘과 분위기와 맛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라면의 면발도 얇고 매운맛 조절도 가능하고 사리 추가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혼자 앉아서 드실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히메노라멘의 얇은 면발과 진한 국물과 반숙 계란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히메노라멘 자리선택하는 방법! 먼저 히메노라멘에 도착하면 입구 바로 앞에 있는 화면에서 자리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빈 테이블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선택해서 자리를 를 선정해줍니다. 평일 12시 좀 안되게 도착해서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

동탄 대형 카페 아스타나 키즈 실내놀이터도 있어요! [내부링크]

동탄 대형 카페 아스타나 키즈카페가 함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카페 아스타나에 다녀왔어요!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평일 점심시간에도 사람들이 항상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서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식사류는 8시반, 음료수는 9시 반 마감하니 참고하세요. 주차장이 넓어서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탄 아스타나 키즈카페, 펠로우즈룸! 아스타나는 키즈카페 뿐만 아니라 아스타나 펠로우즈 룸이 있습니다. 아스타나 펠로우즈 룸은 18세부터 2인까지만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조용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고즈넉한 공간입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와서 펠로우즈 룸에 들어갈 수 없었지만 굉장힌 편해 보이는 소파와 ..

계룡축제 세계군문화엑스포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2022년 10월 계룡축제로 많은 분들이 방문했던 세계 군문화 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기존 목표했던 관람객보다 더 많은 관람객, 무려 170만 명이나 방문했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9천 원, 아이 2천 원, 청소년 3천 원입니다. 계룡시민과 국가유공자는 할인이 가능합니다. 만 5세 이하는 무료입장이 가능해서 유치원에서 단체로 평일에 많이 방문했더라고요. 평일에 간 유치원 아이들의 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신기한 군 전용 차량도 보고 사진도 찍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해봐서 그런지 긍정적인 반응이 정말 많았습니다. 세계 군문화 엑스포! 요즘 코로나가 조금씩 완화되면서 여러지역의 공연, 관람, 행사 일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와 함께 날씨 좋은 가을에 가볼 수 있는 곳들이 많아져서 좋습니다. 아무..

대전 아이랑 가볼만한 곳, 한밭수목원 가족자전거 대여로 즐겨요! (feat.대전엑스포시민광장) [내부링크]

아이와 한밭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미술관 다녀오면서 슬슬 걸어가니 한밭수목원을 갈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다시 하는 번거로움 없이 미술관에 주차하고 대전시립미술관-이응노미술관-한밭수목원의 자전거까지 함께 타고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응노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옆에 있어요! 대전시립미술관 바로 옆 이응노미술관이 있습니다. 마침 10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하는 이응노 마스터피스가 전시 중이라 겸사겸사 함께 보고 왔습니다. 관람시간은 대전시립미술관과 동일합 kmyj5670.tistory.com 한밭수목원 자전거 대여 미술관에서 한밭수목원으로 걸어가는 길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과 한밭수목원 중간에 자전거 대여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서 시민광장을 크게 한번 돌..

동탄 능동 맛집 혼이담긴짬뽕 [내부링크]

화성시 능동에 있는 동탄 맛집 "혼이 담긴 짬뽕"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라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주차장이 넓은데도 꽉 차였더라고요. 다행히 한 자리 남아서 주차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많기는 해도 회전율이 좋아서 조금만 기다리려도 자리가 나와서 많이 안 기다릴 수 있습니다. 혼이 담긴 짬뽕 이름대로 혼이 담긴 짬뽕이어서 그런지 짬뽕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국물이 찐~합니다. 짬뽕 국물이 그냥 주르륵 흐르는 느낌이 아니라 찐덕하게 진해서 더욱 맛있습니다. 짬뽕 외에도 짬뽕밥을 드시는 분들도 더러 계셨습니다. 그만큼 국물이 다른 곳과는 다르게 정말 맛있습니다. 찐덕하게 진하지만 기본 맛은 많이 맵지 않아서 먹기 좋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맵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 ..

이응노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옆에 있어요! [내부링크]

대전시립미술관 바로 옆 이응노미술관이 있습니다. 마침 10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하는 이응노 마스터피스가 전시 중이라 겸사겸사 함께 보고 왔습니다. 관람시간은 대전시립미술관과 동일합니다. 3월~10월까지는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11월부터 2월까지는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이응노미술관 관람료! 관람료는 어른 1,000원 어린이 청소년 600원입니다. 굉장히 저렴하게 관람을 할수있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대전시립미술관에서 미래도시를 보고 온날 이응노미술관까지 관람하고 왔습니다. 바로 옆에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함께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10.21 - 대전가볼만한곳 대전시립미술관 과학예술 비엔날레 코스 추천..

대전가볼만한곳 대전시립미술관 과학예술비엔날레 코스 추천!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대전시립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요즘엔 코로나가 많이 풀려서 실내에서 하는 전시 및 관람공연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침 10월 30일까지 대전 과학예술 비엔날레: 미래도시를 진행하고 있어서 아이와 함께 보기에 좋았습니다. 바로 옆에는 한밭수목원도 걸어갈 수 있어서 미술관에서 관람하고 나와서 수목원까지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한밭수목원은 무료이며 월요일에는 휴무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은 3~10월까지는 10:00부터 19:00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11월부터 2월인 동계기간에는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에요. 대전시립미술관은 그 앞에서부터 모습이 멋집니다. 그냥 잔디밭에 앉아서 미술관을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겠다 싶었습니다. 대전시립미..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특별한 너를 위한 케이크 추천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종류가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맛도 좋은데 케이크 모양도 새로워져서 배스킨라빈스 갈 때마다, 구입할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한 너를 위한 케이크를 주문해보았습니다. 혹시나 베스킨라빈스 매장에 없을까 봐 미리 케이크 재고가 있는지 확인까지 하고 가서 받아왔습니다. 원하는 케이크 종류가 있을때는 미리 매장에 전화해서 재고를 확인하고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간혹 헛걸음하는 경우도 있고 원하는 케이크가 없어서 다른 케이크로 선택해야 하는 경우는 너무 아쉽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종류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케이크,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 케이크, 특별한 너를 위한 케이크, 둥실둥실 스위트 덕, 복닥복닥 닥트리오, ..

투썸플레이스 조각케이크 추천! [내부링크]

투썸플레이스는 생크림 케이크뿐만 아니라 조각 케이크까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종류도 많지만 꾸준하게 사랑받는 시그니처 케이크도 많습니다. 생일 케이크로 투썸플레이스에서 자주 구입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조각 케이크를 종류별로 담아서 선물하는 것도 반응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맛있는 케이크를 종류별로 맛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종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레드벨벳, 뉴욕치즈 케이크가 시그니처 케이크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종류별로 조각 케이크 6종을 구입해보았습니다. 뉴욕 치즈 케이크는 우리가 아는 그 맛이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진한 맛입니다. 뉴욕 치즈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뉴욕 스타일의 구움 치즈 케..

대하 소금구이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편하게 먹어요! [내부링크]

10월은 큰새우! 대하철이잖아요.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라는 뜻입니다. 이젠 벌써 3년째 집에서 대하 소금구이를 편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엔 택배 서비스가 잘되어있다 보니 하루 만에 대하 소금구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프라이팬이 아닌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돌려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새우는 칼슘과 키토산, 타우린이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하 소금구이는 소금위에 올려서 구워주기만 하면 돼서 정말 쉽습니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니 불 앞에 계속 서있을 필요도 없어서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서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소금 두르고 그위에 새우 올리고 15분 동작시키면 끝! 대하 소금구이 1KG 대하는 금요일 아침에 주문해서 토요일 낮에 받았습니다. 얼음이 그대로 있을정도로 바로 도착하여 싱..

보은 대추 지금 먹기 좋아요! [내부링크]

말리지 않은 생대추 드셔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몇 년 전에 생대추를 처음 먹어보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알이 크고 잘 익은 대추는 사과 못지 않게 달달하고 아삭아삭해서 맛있더라고요. 아이가 4~5살쯤 먹어보고 사과처럼 너무너무 잘 먹어서 가을철마다 때 되면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대추의 효능도 정말 좋더라고요. 소음인 아이에게 따뜻한 성질의 과일과 채소를 주고 싶은데, 생각보다 푸른 채소는 찬 성질의 음식이 많더라고요.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대추차를 즐겨 드실 정도로 따뜻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열이 적은 우리 가족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보은 대추 가격! 충북 보은에서 판매하는 보은대추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포장..

대전 둔산동 점심 맛집 [보끄미 둔산점] 매콤해서 더 맛있다! [내부링크]

대전 둔산동 점심 맛집으로 유명한 보끄미 둔산점에 다녀왔습니다. 주꾸미가 질기지 않고 쫄깃하고 매콤해서 더 맛있는 곳입니다. 쭈꾸미 양념이 살짝 매콤하다 보니 스트레스도 확확 잘 풀리는 것 같습니다. 매운맛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이 있습니다. 둔산동 맛집 보끄미! 한상차림이 푸짐합니다. 보끄미 둔산점에서는 강황밥이 나옵니다. 건강에도 좋은 강황 밥이 맛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꾸미 볶음과 함께 비벼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쭈꾸미세트에는 계란찜, 강황밥, 쭈꾸미볶음, 동치미소면, 샐러드, 도토리전이 함께 나옵니다. 날씨가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어서인지 찬물도 주시고 따뜻한 차도 기본세팅이 되어있더라고요.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는 따뜻한 물을 마시고 주꾸미 볶음을 먹으면서 매울 ..

대전 도안동 베트남쌀국수 맛집 하노이! [내부링크]

대전 도안동 베트남 쌀국수 맛집 하노이는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매장 안의 내부 및 외부까지 베트남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물론 맛도 최고입니다. 베트남 쌀국수뿐만 아니라 파인애플밥, 분자까지 모두 정말 정말 맛있어서 먹는 내내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베트남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개인적으로 파인애플 밥이 너무 맛있어서 연신 최고다를 외쳤습니다. 목원대 쪽이다 보니 베트남 학생들도 많더라고요. 식사를 하는 동안 정말 베트남에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도안동 맛집 하노이! 저번 주쯤 초담에서 초밥을 먹고 지나가는 길에 본 '하노이'식당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바글바글 많길래 저기는 어떤 집이길래 손님이 많을까 생각하며 다음에 꼭 와보자고 들른 곳이었습니다..

일회용 수세미 스카트 추천! [내부링크]

수세미 얼마나 빨아서 사용하고 계세요? 수세미를 빨아도 세균에서 안전하지 않다는 생각에 삶아서도 써보았는데요, 잘 말리지 않으면 냄새도 나고 매번 삶기도 힘들다 보니 결국 일회용 수세미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일회용이지만 이틀에 1장꼴로 사용하다 보니 사용하는 가격이 저렴한 것 같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점, 수세미에 기름때가 한번 생기면 잘 안 없어지는데 일회용이라 버릴 수 있다는 점, 매일 깨끗한 수세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일회용 수세미! 저는 일회용 행주를 스카트에서 사용하다 보니 같은 브랜드로 구입해보았습니다. 색상은 3가지가 있는데요 밝은 색은 그만큼 얼마나 더러워졌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한 점이 있습니다. 루마리 식으로 되어있..

대전 원신흥동 맛집 박씨국시 멸치국수와 돈까스 맛있어요! [내부링크]

멸치국수 맛집 가보신적 있으세요? 보통 집에서 만들어 먹거나 포창마차에서 드셔 보신 기억이실 텐데요, 대전에는 멸칫국 수로 찐 맛집이 원신흥동에 있습니다. 바로 박씨국시인데요, 평일 점심에도 찾는 분들이 많아서 매장 안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멸치국수에 소면이 아닌 생면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쫄깃하고 국물이 정말 진하고 살짝 매콤해서 정말 진국입니다. 포차에서 쌀쌀한 날씨에 먹는 멸치국수가 그렇게 그립더라고요. 대전에는 포장마차가 거의 없어서 멸치국수를 사 먹을 일이 없었는데 원신흥동 맛집으로 유명한 박씨국수에서 이렇게 맛있는 멸치국수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박씨국수 멸치국수, 비빔국수, 돈가스! 먼저 비빔국수입니다. 양상추가 가득 올라온 비빔국수입니다. 양념은 새콤달콤 딱 비빔국수..

대전 도안동 초밥 맛집 초담에서 점심 먹은 후기! [내부링크]

대전 도안동 목원대 근처 맛집인 초담에서 점심으로 초밥 먹고 왔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초담은 평점이 굉장히 높더라고요. 방문해서 초담 초밥을 먹어보니 왜 그렇게 평점이 높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초밥이 맛있고 신선해요. 그리고 아담한 실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주차장은 따로 검색하지 않고 (목원대 근처 맞은편 골목 상권에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인 11:30~14:00 에는 주차단속을 하지 않아서 골목길에 주차하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초담 초밥 추천! 테이블은 5~6개정도 있었고, 창가를 바라보며 앉는 좌석도 있습니다. 평일 12시쯤 방문하여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아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 후 초밥이 나오는 데에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좋았습니다. 초담 초밥 점심 메뉴 추천! 오랜만..

조말론 바디워시 카카오선물하기 후기! [내부링크]

생일에 카카오 선물하기 많이 하시죠? 요즘엔 교환권으로 보내는 것보다 배송상품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카카오 선물하기 베스트 순위 안에 있는 것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조 말론 바디 앤 핸드워시 100ml 선물 받아 사용해보았습니다. 처음 선물 받고 느낀 점은 우와 조말론이다! 두 번째 느낀 점은 바디워시로 사용하기엔 사이즈가 너무 작은데? 였습니다. 하지만 핸드워시로 사용하기엔 휴대용으로 좋겠다는 생각. 향은 역시 조 말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 말론 바디 앤 핸드워시! 조 말론 바디 앤 핸드워시의 향 종류가 은근히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블랙베리 앤 베이의 향을 선택했습니다. 생기 넘치고 활발한 느낌의 향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이제 ..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 향수 세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 세트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베스트 순위에 있는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 후기 공유해봅니다. 먼저 향이 정말 좋아요. 입생로랑 향수는 굉장히 비싼데 핸드크림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의 저렴한 가격과 부드러운 발림으로 오랫동안 향이 지속되는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리브르 라인은 향수로 유명한 라인입니다.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 하나로 향수와 핸드크림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입생로랑 핸드크림! 입생로랑 리브르 핸드크림과 리브르 향수 1.2ml입니다. 포장이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리브르 핸드크림은 30ml, 리브르 오 드 빠르펭 향수는 1.2ml입니다. 향수는 증정품인데요, 샘플처럼 굉장히 작습니다. 10회 ..

매드포갈릭 대전 신세계백화점 맛있어요! [내부링크]

주말에 아쿠아리움 다녀온 후 매드 포 갈릭 (신세계백화점 5층)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은 예약이 안된다고 하여 대기표를 카카오톡으로 받아서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은 하늘공원에 가서 맑은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보면서 기다리느라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매드포갈릭 시그니처 메뉴! 자리에 앉으니 세트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자주 오지 않는 곳이다 보니 맛있게 시그니처 메뉴로 먹자고 의견이 통일되었습니다. 그래서 세트 메뉴 말고 시그니처 메뉴에서 골라보기로 했습니다. 매드포갈릭 메뉴 추천! 요즘엔 주문을 패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함께 메뉴 고를 시간도 많고 사진을 보며 하나하나 체크할 수 있어서 편하게 느껴진 것..

대전 아쿠아리움 신세계백화점 공연이 재미있어요! [내부링크]

대전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친구의 할인권이 있어서 저렴하게 할인받아 다녀왔습니다. 결제하고 나면 무료주차 3시간을 등록해주십니다. 주말 오전 11시쯤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대기 없이 바로 결제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30분이면 다보지 않을까했지만 왠걸! 3시간을 꽉채워서 공연까지 잘 보고 나왔습니다. 대전 아쿠아리움 신세계백화점 공연! 대전 아쿠아리움은 연중무휴라고 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이 휴무와 상관없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결제하는 매표소 옆으로 공연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9월 24일 기준 수중발레공연, 피딩쇼, 생태설명회, 특별한 마술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메인 수조 앞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수중발레공연, 마술공연, 피딩쇼입니다. 수중발레 공연은 매일 5회 ..

논산맛집 산애들애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논산 맛집으로 유명한 산애들애에서 수제 돼지갈비 먹고 왔습니다. 지인이 제주 흑돼지 오겹살이 맛있다고 강력 추천을 해서 방문한 곳이었는데요, 최근 제주 흑돼지 오겹살의 가격 폭등으로 180g에 23,000원으로 가격이 올랐더라고요. 점심으로 먹기에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라서 수제 돼지갈비로 급 변경하여 먹고 왔습니다. 수제 돼지갈비는 250g에 15,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오겹살과 돼지갈비 이외에도 뚜뿔안심이나 뚜뿔채끝등심도 있습니다. 논산 맛집 산애들애! 논산 맛집 산애들애는 대관하여 돌잔치나 소규모 가족모임을 하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주변 경치도 너무 좋고 야외테이블도 있어서 이렇게 날씨 좋은 가을에 방문하여 고기를 먹기 딱 좋은 곳 같습니다. 야외테이블이라고 해사 아예 바깥에 놓고 먹는..

미고랭라면 계란 반숙과 꼭 함께 드세요! [내부링크]

미고랭라면 볶음면 드셔 본 적 있으신가요? 외국에서 드셔 보신 분들도 있고, 한국에서 미고랭라면으로 드셔 보신 분들도 있고 아직 궁금해만 하시고 안 드셔 본 분들도 있을 텐데요, 꼭 한 번은 드셔 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처음 2014년에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에서 미고랭 누들로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꿀맛이더라고요. 그 이후로 코타키나발루에서 마트에서 파는 미고랭라면 10개를 사 가지고 와서 맛있게 아껴서 먹었습니다. 그 이후 조금씩 시간이 지나니까 미고랭 라면을 직구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마트에 가서도 한국 이름으로 된 미고랭라면을 쉽게 사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더 편하게 인터넷으로 주문하여서 받아보았습니다. 미고랭라면 계란 반숙과! 5개묶음번들이 아주 조금 더..

대전 38층 스타벅스 엑스포스카이점 (주차 무료쿠폰) [내부링크]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트앤사이언스 점 바로 옆 38층에 스타벅스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38층에 스타벅스가 생기고 대전의 제일 높은 전망대다, 대전의 모든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라는 이야기를 하며 인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요즘에도 주말에 방문하는 경우 자리에 앉으려면 몇 분정도는 대기해야 할 만큼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백화점부터 엑스포타워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어서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오노마 호텔로도 들어갈 수 있는데요, 엘리베이터 중에서 가장 끝쪽에 38층 스타벅스 전용 엘리베이터가 따로 있으니 꼭 이용하셔서 빠르게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내 표시로 스타벅스 전용 엘리베이터라고 안내판도 세워두어서 쉽게 ..

스카트 빨아쓰는 일회용행주 편해요! [내부링크]

주방 행주 잘 빨아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무리 행주를 잘 빨아도 세균 걱정에서 자유롭지 못하더라고요. 주 1회씩 삶는 것도 잘 챙기지 못해서 일회용 행주를 한번 사용해보았습니다. 빨아쓰는 일회용 행주가 생각보다 너무 편하고 위생적이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 행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일회용이다 보니 한번 쓰고 버리게 되면 금액적인 부분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 양심에 찔릴 수밖에 없는데, 스카트 일회용 행주는 도톰해서 2일 정도는 빨아서 5~6회정도 사용하고 마지막에는 청소용도로 (물걸레처럼) 알차게 사용하고 버릴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스카트 빨아 쓰는 일회용 행주! 빨아쓰는 일회용 행주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일회용 행주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저..

실리콘조리도구세트 안전하고 편리해요! [내부링크]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를 사용하면서 음식이 잘 달라붙지 않는 점이 편했습니다. 무엇보다 국산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면서 인체에 무해한 점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자유롭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나무 조리도구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여서 코팅 팬이나 스텐 팬 등 어떤 재질에도 흠집과 기스가 나지 않아 매우 만족합니다.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 실리콘 조리도구의 신기했던 점은 이렇게 김치찌개를 끓이고 나서도 실리콘에 물들은 색이 식기세척기에 돌리고 나면, 색이 싹 빠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손설거지를 하고 나서도 잘 빠집니다. 이염되어있는 부분이 김치 같은 경우 바로 빠지지 않지만 손 설거지 후 건조되면서 1~2시간이 지나면 이염된 김치의 빨간색이..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대한항공을 예약하면 출국 1~2일 전에 문자가 옵니다. 모바일 체크인을 하라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빠르고 간편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어플에 로그인힙니다. (비회원으로 하셔도 상관없으나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 로그인하시면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탑승하는 승객 각각의 인적사항을 입력하면됩니다. 대신 성인의 경우 모바일 체크인을 통해 마지막 화면에 나오는 QR코드를 이용해서 종이 티켓을 발권하지 않아도 되는데, 소아의 경우 추가 확인사항(가족관계 확인서 등)을 위해 바로 QR코드로 발권되지는 않고 교환권으로 뜨게 됩니다. 그러면 인천공항에서 수화물 보내면서 교환권을 보여주고 종이 티켓으로 발권받을 수 있습니다.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5분 이내로 완료할..

세부 샹그릴라 리조트 조식 뷔페! [내부링크]

세부로 여행 가면 리조트에서 먹을 수 있는 조식이 항상 기다려집니다. 세부 샹그릴라 리조트 조식은 역시나 종류도 많고 맛있습니다. 단지 음료는 수박주스보다는 오렌지 주스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수박주스는 조금 싱거운 편입니다. 세부 샹그릴라 리조트 조식 뷔페! 샹그릴라 조식 시간은 6:00~10:30 까지입니다. 혹시나 막탄 투어를 나가는 경우에도 조식뷔페 시간이 6시 시작으로 빠른편이어서 조식을 먹고 투어를 나갈 수 있는 점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저희는 8시쯤 가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조식뷔페라 신나서 담아와봅니다. 샹그릴라 조식 뷔페에는 아이들을 위한 뷔페 코너가 아예 따로 준비되어있었습니다. 키즈 뷔페! 아이들이 들기에 적당한 접시(플라스틱이라 깨질 염려가 없어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맵지 않..

아이랑 해외여행 세부 샹그릴라 리조트! [내부링크]

필리핀 세부에서 유명한 5성급 샹그릴라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정말 오랜만에 다녀오는 해외여행입니다. 코로나로 3년 만에 나선 해외여행이었는데요, 8월 말이다 보니 여름휴가로 늦은 감이 있어서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았습니다. 인천공항 출국 시에도, 막탄 공항으로 입국 시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 대기 없이 금방 수속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는 여름방학이 끝난 시점이었기에 아이 학교에는 현장체험학습 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아이가 유치원생일 때는 세부에서 스노클링 체험 시 무섭다고 아무것도 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제 9살 초등학교 2학년이 되니 스노클링을 즐기면서 하고 자기 오리발까지 챙겨 와서 재미있다고 즐기는 모습에 행복했습니다. 세부의 샹그릴라 리조트는 5성급 호텔답게 서비스가 좋고 ..

필리핀 세부여행 원헬스패스 입국서류 준비완료! [내부링크]

필리핀 세부 여행을 가기 위해 원헬스패스와 입국서류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해놓고 설레어했지만 막상 준비 서류에 대해서는 준비 없이 넋 놓고 있다가 출국하기 3일 전부터 호다닥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필리핀 입국 시 꼭 필요한 서류는 3가지입니다. 1. 필리핀 원헬스패스 QR 2.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 / 2차까지 맞은 경우에는 추가로 PCR 음성 증명서 3. 보딩 티켓 1. 필리핀 원헬스 패스 QR 이미지 캡처하기! 아이와 부모 각각 1명씩 모두 필요합니다. 필리핀 원헬스패스 입력하는 것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영문학과를 나왔지만 영어울렁증이 있는 저로서는 입력을 시작하기가 여간 미뤄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하루 전날에서야 입력 완료하였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따라가면서 출국 ..

고양이 두부두부모래 추천! 천연콩비지 사용 [내부링크]

고양이 화장실 모래로 두부두부 모래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고양이 입양 후 고양이 화장실 모래 고를 때 100% 콩비지만 사용한 두부두부 모래를 애용하였습니다. 고양이 배설물이 뭉쳐진 모래를 바로 화장실에 변기 물에 내리기때문에 배변처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두부두부모래는 먼지도 잘 안 나고 모래 자체에 향이 입혀져 있어서 배설물에 대한 직접적인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 만족하고 사용한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처음 데려온 밀크와 송이가 모래를 가리거나 거부하지 않고 처음부터 잘 적응해주었다는 점에서 계속 두부두부 모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집사의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향은 라벤더 향이 제일 좋더라고요. 결과는 대만족! 고양이들이 라벤더향에도 잘 적응해주었습니다. 두부두부모래 추천! 집사의..

고양이 꾹꾹이 이유 3가지! [내부링크]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은 고양이가 행동하는 어떠한 모습만 봐도 힐링이 된다는 말에 크게 공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성인이 되어서 고양이 집사가 되시는 분들이 더 많은데요, 고양이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다가 집사가 부르면 냥냥~ 하고 울면서 입꼬리를 씩 올리는 모습에 사르르 마음이 녹게 됩니다. 이렇게 위풍당당한 모습만 보이다가 집사 앞에서는 사르르 녹는 애교를 보여줄 때 더 마음이 벅차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고양이가 집사에게 꾹꾹이 하는 모습과 그릉그릉 거리는 소리를 낼 때입니다. 그르릉 거리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저도 같이 기분이 좋고 행복해집니다. 고양이 두 마리를 입양하고 나서 저희 가족은 마치 갓난아이가 태어난 것처럼 입을 헤벌쭉하며 고양이를 바라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양..

고양이 숨숨집 스크래처 정말 좋아해요! [내부링크]

고양이들은 숨숨집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도 들어갈 수 있다고? 싶을 만큼 작은 공간이나 보이지 않는 상자 박스 안에 들어가서 있는 모습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작은 상자 안에 머리를 꼭꼭 숨겨두고는 나 안보이지? 하는 것만 같은 모습은 그저 사랑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스크래치 또한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손톱을 박박 긁으며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 기분좋을 때 하기도 합니다. Gato 브랜드에서 스크래치 겸 숨숨집 제품이 있어서 구입해보았는데요, 우리 집 고양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고양이 숨숨집 스크래처!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면서 고양이 숨숨집 통으로 들어갑니다. 꼭꼭 숨었다고 숨었다고 생각했겠지만 삐져나온 고양이 뒷다리가 귀엽습니다. 미처 다 몸을 넣지 못하고 잠들었나봅니다...

메디힐 캘러스 멀티 골드 리프팅 크림 후기! [내부링크]

피부가 건성이신 분들에게 딱 좋은 메디힐 캘러스 멀티 골드 리프팅 크림입니다. 저는 건성 중에서도 악건성이라 여름에도 피부 당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에도 땀이 잘 나지 않고 아침에 바른 수분크림이 다 사라져 있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디힐 캘러스 멀티 골드 리프팅 크림을 알고 나서는 피부가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있어서 아침에는 적당량으로 밤에는 수분팩처럼 듬뿍 올리고 자는 애정 템입니다. 매번 쟁여두고 사계절 내내 잘 바르고 있습니다. 메디힐 캘러스 멀티 골드 리프팅 크림 제형은 크림 형태입니다. 다른 리프팅 크림들에 비해서 조금 더 부드럽게 발리는 느낌입니다. 쫀쫀함을 갖고 있는 형태에 비해 얼굴에 굉장히 부드럽게 발리기 때문에 피부에 바로 촉촉함을 줄 수..

종근당 유산균 락토핏 키즈부터 골드까지 만족! [내부링크]

종근당에서 나온 노란색의 락토핏 골드 생유산균 광고가 부쩍 많이 보였습니다. 믿고 먹는 종근당이기에 광고를 보고 꾸준히 생유산균 골드로 구입하여 잘 챙겨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조금 더 강력한 주황색의 락토핏 코어 강화 유산균이 나왔다고 해서 주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종근당 유산균은 1초 유산균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나라에서 많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믿고 드시는 만큼 가격도 착하고 유산균 성분도 착하고 효과도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고품질의 유산균만을 사용하였고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상온에서도 끝까지 살아남는 생유산균이어서 인지 더 효과가 좋은 가 봅니다. 종근당 유산균 키즈! 아이도 기존에 먹고 있던 유산균에서 종근당 락토핏 키즈 제품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락토..

고양이 간식 테비토퍼 고등어 브리티쉬숏헤어 냥이가 좋아해요!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사료도 잘 먹긴 하지만 하루에 한 번씩 간식을 안 주면 섭섭해하는 눈치라서 항상 간식을 잘 챙겨주고 있습니다. 참치와 고등어를 구입해보았는데요, 모두 정말 잘 먹습니다. 참치는 조금 뻑뻑한 느낌이라면 고등어는 조금 더 촉촉한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두 개다 좋아하고 잘 먹는 편입니다. 진짜 참치는 브리티쉬 숏헤어 두마리 중 그레이 컬러 둘째가 훨씬 더 좋아하더라고요. 진짜 고등어에 비해 진짜 참치는 조금 탄탄한 식감인데 그런 부분이 더 마음에 드나 봅니다. 첫째 화이트 컬러 브리티쉬 숏헤어 냥이는 고등어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 좋아합니다. 진짜 좋은 상위 1%의 엄선된 참치를 사용하여 뛰어난 맛이라고 합니다. 내추럴 참치, 무방부제, 천연 단백질 공급, 무..

셀리맥스 클레이 마스크 후기! [내부링크]

셀리 맥스 화장품이 순하고 부드러워서 인기가 좋더라고요. 셀리 맥스 클레이 마스크팩은 노폐물로 뒤덮인 거친 피부를 깨끗하게 해 줍니다. 노폐물은 우리의 모공을 막고 피부를 거칠게 합니다. 아주 잘 씻어낼 수 있도록 셀리 맥스 클레이 마스크팩을 해보았습니다. 셀리 맥스 클레이 마스크팩! 샐리 맥스 더 리얼 노니 리프레쉬 클레이 마스크입니다. 사용방법은 세면 후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펴 바르고 약 5분~10분 이내 팩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미온수로 부드럽게 씻어내면 됩니다. 하얀색의 케이스에서 진흙 색의 마스크팩이 나옵니다. 혹시 하얀 피지가 코 옆에 오돌토돌 뭉쳐있거나 거칠어진 피부결에 메이크업이 밀리는 경우 일주일에 1~2회씩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한 흡착력! 강한 흡착력을..

반석곱창전문집 반석동 맛집!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반석 곱창 전문집에 방문하였습니다. 학교 끝나고 검도를 매일 다니고 있는데 검도 차량 나오는 입구 맞은편으로 반석 곱창집이 있어서 아이가 곱창 맛이 어떤지 계속 궁금했나 봅니다. 초등학생 2학년 아이를 데리고 곱창을 먹으러 갈 줄은 몰랐지만 궁금증을 해결해주러 반석 곱창 전문집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곱창 전문집이다 보니 저녁에는 술을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저희는 저녁밥으로 호닥 구워 먹고 나왔습니다. 아이가 곱창 맛이 궁금해서 가게 된 곳이었지만 반석 곱창 전문집은 반석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잘 찾아왔습니다. 반석 곱창 전문집! 곱창 1인분과 막창 1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나오는데 시간이 걸려서 아이가 옴싹달싹하더라고요. 곱창과 막창, 서비스로 함..

레고 정리함과 주머니로 깔끔해졌어요! [내부링크]

점점 더 많아지는 레고 블록들 어떻게 정리하고 계시나요. 쌓여가는 블록들이 많아지면서 여러 가지 레고 정리함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다이소 정리함과 레고 정리 주머니만 한 게 없는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아이가 유치원생일 때는 큰 변신로봇 장난감과 블레이드 팽이를 주로 갖고 놀았는데요. 초등학생이 되면서부터는 레고 블럭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시리즈별로 레고 만드는 재미를 알게 되면서부터 꾸준히 레고 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아진 레고 블록을 보관해야 하는 상자들도 같이 많아지면서 정리가 힘들어지다 보니 아이와 레고 정리로 언성이 높아질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레고 정리 주머니를 알게 된 이후에는 아이도 저도 쉽게 레고 정리가 가능해지면서 레고 놀이 시간을 제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

제니튼 주니어치약 1450 고불소 사용기! [내부링크]

제니튼에서 주니어용으로 불소 1450ppm 함량 된 치약이 출시되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기존에도 제니튼 주니어용 치약 민트향으로 사용하면서 맛도, 치약 거품도 모두 만족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 군것질이 더 많아지니다 보니 충치 걱정이 더 염려되더라고요. 아래쪽 어금니 충치 신경치료를 진행하면서 불소함유량이 더 많은 치약을 찾아보자 하고 마음먹던 중 제니튼에서도 고불소 치약이 출시된 것을 확인하고 구입하였습니다. 제니튼 주니어치약 식약처에서 고지하는 불소 함량 권장량이 1,450ppm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충치예방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기존에 주니어치약 민트향은 좋아하고 라임향은 싫다고 아예 안 쓰던 아들이어서 이번에 자두사과향은 괜찮을까 조바심이 생겼지만 걱정과는 다르..

콜게이트치약 몇년째 이것만 써요! [내부링크]

10년 연속 세계 1위를 하고 있는 콜게이트치약입니다. 치약 부분에서 최다 판매를 기록한 오랄케어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런 브랜드의 파워를 모른 채 2007년 필리핀 세부에 놀러 갔다가 알게 되어 처음 사용해보고 반해버린 치약입니다. 그 이후부터 꾸준히 콜게이트치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감은 시원하고 거품 양도 충분하며 마지막까지 유지하는 향기가 마음에 듭니다. 남편도 저도 모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초등학생이 되어 살짝 어른 치약으로 옮겨타볼까 하며 아이에게도 콜게이트치약을 권해보았지만 아이에게는 아직 매운 치약인가 봅니다. 콜게이트치약 종류 콜게이트 맥시멈 개비티 프로텍션 치약입니다. 레귤러로 항상 선택하고 있는데요 중간 정도의 은은한 청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불호 없이 누구나..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 방법! [내부링크]

해외여행으로 출국 시에 꼭 백신 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증명서 한글/ 영문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기만 있으면 바로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 방법 바로 공유드립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사이트 접속방법!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회원가입을 누르고 아이디 로그인을 하시거나,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반 아이디 로그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공동/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증명서 출력 시 공동/금융인증서로 인증해야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고 제일 첫 페이지 하단에서 "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혹은 카테고리에서 "전자민원 서비스> 영문 예방접종증..

전기그릴로 식탁에서 삼겹살 구워먹어요! [내부링크]

코렐 세카 전기그릴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전기그릴을 통해서 편하게 식탁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을 좋아하는 가족이라 주 1~2회는 항상 삼겹살을 먹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가스레인지에서 삼겹살을 굽느라 한 명은 계속 고기를 굽고, 그 다음에는 고기를 식탁으로 옮기고 해야 해서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새로 생긴 코렐 세카 전기그릴로 식탁에서 삼겹살을 굽고 굽자마자 따뜻하고 부드러운 상태의 삼겹살을 바로 먹을 수 있어서 가족 모두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코렐 세카 전기그릴! 화이트 색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직관적으로 돌리는 다이얼로 강약 세기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기그릴 뚜껑도 함께 있어서 고기 구울 때 기름이 튀지 않도록 방지할..

여행용 파우치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구입!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국내선 왕복 구입이 가능하지만 희망하는 날짜를 맞춰서 예매하기가 어려워서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유효기간 압박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결국 대한항공 마일리지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그중에 제일 눈에 들어왔던 제품은 여행용 파우치입니다. 여행 갈 때 한번 써보면 더 구입할 수밖에 없는 여행용 파우치입니다. 속옷, 양말, 충전선, 화장품, 겉옷, 아이 옷 구분이 쉽고 각이 잡혀서 캐리어에 넣을 때도 잘 정리가 됩니다. 재질은 생각보다 매우 유연하여 각이 잡힌다고 해도 부피를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 짐들을 잘 그룹화해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 파우치 전면에는 대한항공 마크가 심플하고 이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레이 컬러로 ..

한살림 장보기 어린이녹용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가 업그레이드되면서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살림 포인트 충전 외에도 결제수단이 많아졌습니다. 가상계좌, 신용/체크카드,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이 가능합니다. 배송일자도 모든 요일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오늘 주문하고 오늘 받아보는 매장 배달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저희 집 근처는 아직 시범운영 중이라 시작일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꽃사슴 녹용액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무겁게 들고 올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편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존 한살림 꽃사슴 녹용액에서 가격 인상이 있는데요, 포장도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기존에도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으니 가격 인상에도 믿고 구입해봅니다.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한..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곳 솔로몬로파크 후기! [내부링크]

대전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받은 솔로몬로파크에 다녀왔습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해보니 솔로몬로파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법교육 테마공원으로 어린이, 청소년과 국민이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의재판, 과학수사실, 모의국회, 법짱마을 등 법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아이와 가기 좋은 곳입니다. 대전 솔로몬로파크! 날씨가 흐려도 내부에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솔로몬파크 밖으로는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초록 초록한 잔디와 하늘이 멋져 보였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 오면 잔디밭 옆으로 산책하기에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솔로몬로파크 주차장 주차장은 50m 직진 후 바로 왼편에 위치해있습니다..

홍루이젠 무인매장에서 신메뉴 호밀빵 샌드위치 사봤어요! [내부링크]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엔 무인매장으로 운영하면서 24시간 하는 곳이 정말 많아졌더라고요. 시간 구애 없이 언제든지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일요일 오전 미용실 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가까운 홍루이젠 매장에 들러서 간단하게 요기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홍루이젠 무인매장 24시간 영업! 무인으로 변경이 되면서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구입하기가 더욱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원하는 샌드위치 종류를 선택하고 무인계산대에서 결제하면 완료입니다. 오랜만에 홍루이젠 매장을 가보았는데요, 예전에는 햄치즈, 햄, 치즈 정도만 있었던 것 같은데 메뉴가 더욱 많아져서 신세계였습니다. 홍루이젠 메뉴가 정말 많아요! 쿠키앤크림 샌드위치, 제주녹차크림 샌드위치(신메뉴라고 하네요!), 딸기 퐁당 샌드위치(..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핫케이크가루로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를 벌써 7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효리네 민박"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녀시대 윤아가 집들이 선물로 가져왔던 제품입니다. 그때 와플을 쉽게 만들어 먹는 것을 보고 와! 저거다. 하며 구입했었는데요. 지금은 아이가 와플을 너무도 좋아해서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를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AS 7년동안 사용하면서 한 번은 고장이 났었는데요. 넣어야 하는 반죽을 꽉꽉 채워서 넣다 보니 와플 기기의 틈이 벌어지면서 고장이 났습니다. 결국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무료 as 기간이 지나서 제품을 수리해주는 것이 아니라 시중의 60% 가격으로 재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새 제품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사용하..

대전 신성동 맛집 가나샤브샤브 후기! [내부링크]

해물 야채 샤브샤브로 유명한 가나샤브샤브에 다녀왔습니다. 대전 신성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나 샤브샤브는 소고기 샤브샤브도 판매하지만 가나 샤브샤브는 해물 야채와 한우 버섯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해물과 야채 조합으로 샤브샤브를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샤브샤브에는 국수와 영양죽은 포함되어있습니다. 대전신성동맛집 가나샤브샤브! 싱싱한 해물과 야채가 함께 나옵니다. 새우, 낙지, 홍합 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소고기 샤브와는 또 다르게 맛있습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합니다. 육수가 다 끓어도 마지막까지 느끼하지 않고 정말 시원한 맛입니다. 더 건강한 느낌은 덤인 것 같습니다. 육수에 야채를 먼저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물이 다 끓으면 해물을 하나씩 넣고 건져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낙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트랩 [내부링크]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에서 이번에는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워치의 큰 동그란 액정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사각형 액정의 워치를 찾다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를 알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도 사각형 액정을 가지고 있지만 갤럭시 핸드폰과는 전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2 mini는 갤럭시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후기도 공유합니다. (클릭)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내돈내산 후기! watch 안녕하세요. 스마일 나무입니다. 오늘도 인사드려요! :)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watch 구성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의 구성품은 시계, 기본 스트랩, 충전선, ..

베베숲 프리미어 물티슈 아직까지 쓰고 있어요! [내부링크]

베베숲 프리미어 물티슈! 안전한 아기 물티슈로 유명한 베베숲 프리미어입니다. 아이를 낳고 물티슈 방황을 겪다가 정착한 제품입니다. 무조건 저렴한 물티슈만 찾아 사용하다가 아기를 낳고서는 비싸더라도 아기 피부에 민감하지는 않은지, 유해성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따져서 여러 종류를 비교했었는데요, 저는 베베숲 브랜드 중에서도 도톰하고 수분기가 적당하게 충분한 베베숲 프리미어 물티슈가 제일 좋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어느덧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었는데도 아직까지 베베숲 프리미어 물티슈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도 개인용 물티슈를 가져가야 하는데요, 그때는 베베숲 프리미어 휴대용 20매짜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생활 물티슈는 70매짜리로 크기가 큰 것으로 사용하면서 식탁을 닦을 때도 있고, ..

메디힐 마스크팩 콜라겐 임팩트 악건성 피부에 좋아요! [내부링크]

메디힐 노랑 초록 마스크팩 여름에도 건조함이 느껴지는 악건성 피부입니다. 메디힐 마스크팩을 추천받아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입해보았습니다. 메디힐 마스크팩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제일 유명한 제품은 메디힐 마스크팩 티트리입니다. 초록색 디자인으로 민감성 피부, 피부 진정에 효과가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민감성 피부는 아니지만 악건성이다 보니 매시간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트리보다는 노란색 디자인의 콜라겐 임팩트 마스크팩이 정말 좋았습니다. 피부 에너지, 활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피부 건조를 방어해줘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에센스 막을 형성해준다고 합니다. 확실히 마스크팩을 하고 났을 때에 촉촉함이 가득해서 좋습니다. 실내 수영장을 다녀오거나 외부활동으로..

여권 재발급 초등학생은 온라인 불가! [내부링크]

요즘 여권 재발급이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지면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초등학생 자녀의 경우 인터넷 재발급이 불가하여 구청에 가서 재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구청에 다녀왔습니다. 준비물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초등학생 자녀의 부모(엄마, 아빠 중 1명) 이 방문할 경우 보호자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 여권 신청을 눌러 대기표를 받고 신청서를 작성해봅니다. 여권발급신청서와 법정대리인 동의서 이렇게 두 가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권 신청서 작성이 어렵지 않도록 곳곳에 샘플링이 되어있어서 쉽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여권 찾을 때 또 방문하기가 번거로워서 여권 개별 우편서비스를 신청할까 생각했는데, 확실히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한글, 영문 간단 정리! [내부링크]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검색해봅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기와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편하게 가족관계 증명서를 무료로 얼마든지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자녀의 통장 개설 시, 자녀명의 핸드폰 개통 시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단 정리! 먼저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제일 상단에 나오는 증명서발급 >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한글 가족관계증명서를 원하는 경우 첫화면의 왼쪽 가족관계 등록부에서 클릭해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크림 촉촉해요! [내부링크]

닥터지 수분 진정 크림으로 유명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크림을 영외마트에서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영외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크림은 유리 용기에 담겨있습니다. 주로 크림과 수면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수분 진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보니 정말 피부 속에서부터 촉촉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극건성이라 수분크림, 유분 크림 등을 많이 바르는 편인데요 확실히 닥터지 수분 진정 크림은 촉촉함이 다른 브랜드보다 훨씬 오래 유지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은 px전용 크림으로 판매되고 있고, 시중에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크림 수분 진정 크림이다 보니..

대전 키즈카페 플레이원 무제한으로 놀 수 있어요! [내부링크]

무제한 요금이 15,400원입니다. 키즈카페에 가면 1~2시간으로는 항상 아쉬워했는데 대전에있는 플레이원 키즈카페는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시간으로 신나게 놀 수 있어서 아이와 저도 대만족 하였습니다. 대전 노은동에 위치한 플레이원 키즈카페는 10:30~19:00까지 휴무 없이 매일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일에 방문하여서 플레이원 앞에 여유있는 주차를 할 수 있었는데요, 1층의 전자랜드 주차장과 함께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형 키즈카페인만큼 내부가 정말 넓어서 아이들이 이것저것 만져보며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지루하지않고 계속 즐겁게 놀기 좋더라고요. 대전 키즈카페 플레이원 대전 키즈카페 플레이원 가격..

이케아 광명점에서 산 책상 책장 서랍장 후기! [내부링크]

이케아는 한번 알게 되면 푹 빠지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2017년에 처음으로 이케아 가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케아 광명점에 가서 책상, 책장, 서랍장, 수납장을 보고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모두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차량 컨디션이 넓지 않아 대전까지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기다려야 하는 날짜만큼 기다렸더니 딱 제날짜에 도착하여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조립해서 사용 중인데요 안방, 아이방, 공부방까지 구석구석에 틈틈이 이케아 책상 책장을 배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책장 빌리 6단, 3단! 안방에는 빌리 6단 책장 옆에 이케아 린몬 책상 150cm*75cm의 큰 상판과 아딜스 다리를 조합하여 두 개를 들여놓았습니다. 그리고 빌리 책장에는 프린터를 놓았습니다. 6칸으..

닌자 초고속 블렌더 뉴트리 5년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 냉동 블루베리, 냉동 망고, 우유를 넣고 시원한 스무디를 먹기 위해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도에 닌자 초고속 블렌더를 구입하여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에 가도 집들이를 가도 하나씩 꼭 있는 닌자 초고속 블렌더입니다. 기존의 믹서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5년이 지나도록 아주 잘 갈리고 있어서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름 값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닌자 초고속블렌더 보통 감자는 잘 안 갈아서 드실 텐데요, 감자전을 해 먹기 위해 믹서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체에 갈아서 수제 감자전을 해 먹어야 맛있지만, 감자알이 너무 작다 보니 한 알 한 알 갈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어느 믹서기로 갈아도 잘 갈릴만큼 부드러운 감자이지만 닌자 블렌더에 갈면 확실히 초고속으로 더욱 ..

이케아 이바르 IVAR 원목 수납장 사용 후기! [내부링크]

이케아 수납시스템 이바르 IVAR 섹션 1/선반 수납장을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용도실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두고 있는데요. 그 옆에 세탁세제와 빨래 바구니, 그리고 분리수거함을 놓고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활용성 높게 이용 중입니다. 원목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우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선반 공간도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칸 높이를 조절하여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공간에 잘 어울리는 원목 색상이라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케아 홈페이지 이케아 홈페이지에서도 IVAR/이바르 수납시스템은 수납 기능이 워낙 훌륭하여 50년이 넘도록 사랑받았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바르는 다락방, 거실, 팬트리, 침실 등에서 두루 사랑받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도안동 맛집 미락소바 후기! [내부링크]

도안동에 있는 미락 메밀소바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메밀소바 파는 곳과 메밀소바 파는 곳이 다른가? 싶어서 메밀과 메밀을 검색해보았더니 메밀소바와 모밀소바가 같은 것이었습니다. 모밀에서 메밀로 표준어 정정이 되면서 메밀은 함경도의 방언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안동에 있는 미락은 메밀국수 위에 살얼음이 올라가져 있어서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더운 더운 날에 가서 먹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메밀소바 맛집 미락! 대전 은행동에서 유명했던 일식 음식점이었다고 하네요. 1930년부터 시작해서 벌써 2030년이 되는 해가 100주년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오랫동안 전통을 갖고 있는 음식점이 대단해보입니다. 가족 세대가 다 이어서 전통을 유지했겠구나 싶습니다. 그래도 평일 점심시간에 조금 일찍 방문..

아키즈 헤어 미용가위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아키즈 뷰티에서 바리깡에 이어 미용가위도 주문해보았습니다. 아이 헤어를 (미용실 가는 것을 아직도 싫어하는 초등학생 아이) 다듬어주기 위해 구입을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가위 날이 정말 잘 들고 컷팅 시 느낌이 부드러워서 굉장히 편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베어링 세트로 5.5인치 민 가위와 6인치 숱가위 레자기 1개, 레자날 10개들이 1세트, 카본 콤 2개(빗), 5 정의 가위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아키즈 헤어 미용 가위 세트 스러스트 베어링 사용으로 커트 시 매우 부드러운 시술이 가능합니다. 베어링 세트 레자기는 손목의 피로를 덜어주어 만족합니다. 아키즈 숱가위 2홈으로 6인치 30발 숱가위입니다. 절삭력이 25%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위와 빗, 등이 들어가는 마이크로 지퍼 케이스도 함께 받았..

대전 갈마동 곰탕 맛집 도야지 후기! [내부링크]

대전 갈마동에 있는 맑은곰탕 맛집 도야지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맑은 곰탕과 수육, 떡갈비, 감자전 등을 판매합니다. 맑은 곰탕 전문점이다 보니 더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국내산 한돈만을 취급하고 야채와 천연 조미료를 이용하게 맑게 우려낸 돼지 곰탕입니다. 메뉴에 있는 설명 그대로 국물이 깔끔하고 담백해서 맛있습니다. 대전 갈마동 맛집, 도야지! 갈마동 도야지는 내부 인테리어가 고풍스럽습니다. 넓지는 않지만 메뉴가 빨리 나와서 회전도 빠를 것 같습니다. 평일 점심에 다녀온 곳이라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대전 갈마동에 있는 도야지의 곰탕은 토렴식 맑은 돼지 곰탕이라고 합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해 토렴하여 밥알 사이 전분을 제거해주고 국물이 밥알 사이에 베어 들게 되어 밥 자체가 맛있어지는 방식이라..

고씨네 천지국수 제주 올레시장 근처 맛집 후기!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에 있는 고씨네 천지 국수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는 아무래도 맛집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서귀포 근처로 식당을 많이 다녀왔는데요, 가는 곳마다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올레시장 근처에 있는 고씨네 천지 국수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올레시장 먼저 구경 후 점심식사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는 고씨네 천지 국수 식당 옆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유명한 맛집이라서 점심시간 웨이팅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기도 역대급 맛있다는 지인의 추천으로 끝까지 기다려서 먹었습니다. 내부는 많이 넓지는 않지만 국수라서 회전율이 빨라 기다리는 줄이 길어도 기다리는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제주 올레시장 근처 맛집! ..

제주 판타스틱버거 서귀포 맛집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판타스틱 버거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대기 줄이 길어도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버텼습니다. 기다린 만큼 보람이 있었습니다. 판타스틱 버거는 수제버거인데 굉장히 맛있습니다! 제주도에는 수제버거 식당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추천해주시는 지인들이 정말 많고 후기도 많은 판타스틱 버거에 다녀왔습니다. 버거를 먹고 나서는 여기로 오길 너무나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타스틱 버거는 주차장은 있으나 점심시간에는 주차장이 꽉 찰 정도입니다. 어느 정도는 대기하다가 들어가야 하는 점은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수제버거 맛집 판타스틱버거! 제주 판타스틱 버거 내부 분위기가 고급스럽습니다. 그리고 매장 안에가 넓어서 테이블 간격도 넓고 쾌적하고 좋았습니다..

일룸 아이핏 의자 후기! (시디즈 T50 비교) [내부링크]

2017년도에 일룸에서 아이핏 (헤드레스트, 럼버 서포트 가능) 의자를 구입하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책상 의자로 사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때는 남편 책상과 컴퓨터만 있었는데, 이제는 저의 책상과 의자도 함께 구입하여 이케아 책상을 나란히 놓게 되었습니다. 5년동안 사용하고 있는 남편의 일룸 아이핏 의자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어떻게 앉아도 굉장히 편안하고 남편과 저의 신체 사이즈가 다른 경우 맞춤 조절하는 기능이 굉장히 많아서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룸 아이핏 의자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래 둬도 질리지 않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남편의 일룸 아이핏 의자와 동일 모델로 살지 의자 전문점으로 유명한 시디즈 의자에서 살지 고민이 되..

대전 관저동 맛집 고래밥 초밥 후기! [내부링크]

대전 고래밥 초밥 대전 관저동에 있는 고래밥 일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초밥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아서 만족도가 높은 곳이었습니다. 관저동에 사는 분들은 모두 아는 관저동 현지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가성비 좋고 맛있는 초밥집으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고래밥 근처는 먹자골목처럼 되어있는 골목길이라서 가까운 곳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예약하는 경우 룸으로도 잡을 수 있어 어른들 모시고 오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고래밥 특초밥 세트 주문! 고래 특초밥 15,000원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광어, 연어, 도미, 새우, 소라, 한치, 장어, 유부로 12P+채즈 샐러드+미소장국+감자 콘치즈구이+미니소 바가 나옵니다. 이 정도의 퀄리티에 가격이 굉장히 매리트 있다고 모두들 한마음으로..

대전 지족동 화덕피자 맛집 [피제리아다알리] [내부링크]

대전 지족동 화덕피자 찐 맛집 피제리아다알리에 다녀왔습니다. 지족역 1번 출구와 가깝습니다. 화덕피자도 굉장히 맛있지만 이국적인 분위기와 심플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어 피자와 파스타를 기다리면서 화덕으로 구워져 나오는 피자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신선했습니다. 데이트하거나 결혼기념일, 생일에 오기 좋은 분위기의 맛집입니다. 피제리아다알리 분위기 맛집 먼저 식전빵과 바질 페스토가 나옵니다. 주문한 루꼴라와 봉골레를 기다리면서 식전빵을 먹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식전 빵을 메인으로 계속 먹을 수 있을 만큼 정말 부드럽고 쫀뜩쫀득하고 딱 좋았습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필요했지만 오픈 키친으로 반죽하고 화덕으로 굽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피제리아다알..

여수 하모 샤브샤브 맛집 [신미락] 모사금해수욕장 근처 [내부링크]

여수에 있는 모사금 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있는 하모 샤브샤브 맛집인 신미락 횟집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현지분들의 찐 맛집인 것 같아요. 간판도 크지 않은데 어르신과 가족들이 정말 많고 밑반찬도 다 맛있고 음식도 많이 나오고 양도 푸짐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만족도가 높았던 식당입니다. 하모라고 하는 장어 종류의 샤브샤브를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그 맛에 완전히 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꽃게탕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말 꽃게 가득 우러난 국물이 끝내줍니다. 세 가족이 함께 가서 하모 샤브샤브도 주문하고, 꽃게탕도 주문해서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신미락 모사금해수욕장 맛집! 한상차림으로 나옵니다. 나오는 반찬들이 모두 맛있어요. 그리고 꽃게 살..

1인 식기 세트 아이가 좋아해요! (유아 식판 대체 활용)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식사시간에 집중해서 빨리 골고루 잘 먹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이 혼자 먹으면 식사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다 보니 자꾸 음식을 먹여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이 되면서 급식을 받고 정해진 점심시간 안에 혼자 먹으려니 먹는 시간은 안 줄어지고 마음만 급해지나 봅니다.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음식을 다 먹지 못하고 그냥 버리는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조금 더 빨리 먹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유아 식판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이의 흥미를 위해서 조금 더 예쁜 1인 식기 세트를 구입해보았습니다. 1인 식기 세트 사각 분할로 되어있는 도자기 그릇입니다. 기존 유아식판을 성인 식판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먹는 음식의 양 대비해서 큰 사이즈의..

서산 호수공원 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칼국수 맛있어요! [내부링크]

서산 호수공원에 있는 택이네 조개 전골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서산 근처를 지나면서 간단하게 고봉민 김밥을 먹으려고 주차를 했는데요, 고봉민 김밥집이 문을 닫아서 (월요일) 옆에 있는 식당이라도 가자라는 마음으로 들어간 곳이 바로 택이네 조개 전골이었습니다. 우연히 들어가게 된 곳인데 이렇게 맛집인지 몰랐습니다. 홍합, 동죽 , 바지락 등 조개가 듬뿍 들어가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칼국수를 끓여서 먹으니 맛있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 먼저 세팅해주시는 국물에는 홍합, 동죽, 바지락조개들이 듬뿍 잔뜩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으면 조개들을 먼저 건져서 간장이나 소스에 찍어서 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어느 정도 조개들을 먹고 나면 칼국수 면을 넣으시면 됩..

여수 맛집 갓버터도나스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여수 맛집으로 유명한 갓버터 도나스를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여수 갓 버터 도나스는 돌산갓을 활용하여 프랑스산 고메 버터를 조합하여 갓버터크림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매일 직접 수제로 반죽하고 발효해서 만든 튀김도나스에 갓버터크림을 넣어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갓버터도나스 여수맛집! 주말에 방문했더니 역시나 대기줄이 있습니다. 좁은 골목길에 위치해있어서 주차가 어렵습니다. 친구는 차를 끌고 주변을 돌고 있고 제가 얼른 뛰어가서 대기해서 구입하였습니다. 20~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바로 대각선 골목으로 여수 바다 김밥이 있어서 모둠 김밥으로 주문해놓고 함께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여수 바다 김밥은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해서 포기했습니다. 예전에 미리 먹어봐서 그나마..

제주도 서귀포 맛집 웅담식당 솥뚜껑 오겹살 맛있어요! [내부링크]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웅담 식당에 다녀왔어요! 서귀포올레시장 공영주차장 초입에서 대각선 방향에 있습니다. 웅담 식당 옆에도 주차할 공간이 있으나 자리가 많지 않아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귀포 맛집 웅담 식당은 1993년 대한민국 최초의 솥뚜껑 식당이라고 합니다. 메뉴도 오겹살 200g 17,000원과 볶음밥 2,000원 이렇게 단일 메뉴로만 판매하고 계시는데요, 제주도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만큼 인기가 많아서 방문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조금 서둘러서 5시쯤 방문했는데요, 저녁 6시가 되면 만원이 되고 기다리는 웨이팅 줄이 굉징히 길어지니 조금 일찍 방문해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솥뚜껑 오겹살 맛집 웅담식당 서귀포 맛집 웅담 식당 서..

시디즈 의자 T50 후기! (TNB500HLDA 화이트쉘 메쉬) [내부링크]

시디즈 의자 T50을 구입하고 4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는 가정용 의자, 사무용 의자, 컴퓨책상의자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남편이 일룸 의자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시디즈 의자 T50을 구입하였는데요, 제품의 디자인, 색상, 기능 조절까지 비슷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덕분에 커플 의자처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시디즈 의자 T50은 무엇보다 나의 자세에 맞춰서 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등판, 좌판, 팔받침대, 머리 받침대, 요추지지대 등을 하나하나 나의 자세에 맞춰보았습니다. 시디즈 의자 T50 사용 후기 시디즈 의자 조절 기능! 시디즈 의자의 뒷부분을 보시면 요추지지대가 있습니다. 높이 조절은 요추지지대의 양 끝의 손잡이를 잡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됩..

탑건 매버릭 쿠키! [내부링크]

탑건 매버릭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6월 22일에 개봉한 후 한 달이 되어가도록 영화 순위, 예매율 순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탑건 매버릭을 보고 오신 분들 중에 추천하지 않는 분들이 없습니다. 오랜만에 꼭 영화관에서 봐야하는 영화기 나왔다. 라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탑건 1은 1986년도에 개봉한 후(한국 개봉은 1987년) 36년 만에 탑건 매버릭이라는 이름으로 두 번째 스토리가 개봉했습니다. 톰 크루즈는 몇십 년이 지나도 여전히 멋있습니다. 자기 관리를 정말 잘하는 영화배우인 것 같습니다. 어느 토크쇼에서 진행자가 톰 크루즈에게 도대체 운전할 수 있는 면허를 몇 개나 가지고 있으신 거냐라는 질문에 탐 크루즈가 멋쩍어하며 "일단 비행기, 상업용 비행기 면허, 제트기, 여러 가지 비행기 관련 면허,..

멀티탭 정리함으로 케이블 전선 콘센트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멀티탭 정리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편과 저의 책상을 나란히 붙여서 사용하다 보니 사용하는 케이블, 전선, 콘센트 등이 너무 많았고 정리가 되지 않아 책상 위가 항상 지저분했습니다. 깔끔한 정리를 위해 멀티탭 정리함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만족입니다. 멀티탭 정리함을 사용하다 보니 전선 케이블이 꼬이는 현상도 없고 멀티탭에 오래되면 생기는 먼지들도 방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멀티탭정리함은 탈착식 커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덮개를 열고 그 안에 멀티탭을 넣어주고 전선을 정리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멀티탭 정리함은 내부 확인이 쉽도록 투명한 뚜껑으로 된 제품들도 있는데요, 오히려 투명하면 멀티탭 정리함 안의 가득한 케이블 전선들이 보이기 때문에 깔끔하지 않습니다..

가정용 부직포 분리수거함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가정용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반영구적 재활용 분리수거함도 좋아 보였지만 부피가 너무 커서 병렬 상태로 두기가 어려운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PP코팅이 되어있는 타포린 재질의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일반 비닐봉지나 박스로 하는 것보다 훨씬 깔끔하게 분리수거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0년 동안 비슷한 타입의 분리수거함으로 벌써 3번째 구입인데요,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50리터의 비닐을 넣어서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넣어둔 비닐봉지안에 재활용 쓰레기가 차곡차곡 쌓이고 나면 분리수거함을 들고나가서 버리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넣어놓은 50리터 비닐봉지만 들고나가서 모두 버리는 방법으로 이용 중입니다. 내부에 분리수거 손잡이가 ..

남자 미용실 바리깡 아키즈 추천! (AC-06) [내부링크]

아키즈 뷰티에서 남자 미용 전문으로 추천하는 AC-06 바리깡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초등학생 남자아이인데도 미용실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집에서 어설픈 실력으로 이발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키즈 바리깡의 충전시간은 약 4시간이고 사용은 3시간 정도 가능합니다. 무게는 208g으로 가벼워서 아마추어 실력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남편도 미용실 다녀온 후에 종종 셀프 이발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구입한 아키즈 바리깡으로 가족 모두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용실 바리깡 아키즈 후기 위아래로 교체가 가능한 4단 빗살캡이 들어있습니다. 3-6mm, 9-12mm, 2종류의 빗살캡을 포함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위아래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교체할 때마다 번거롭고 시간이 걸렸는데 이..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기계 미라클더씽 사용 후기! [내부링크]

노래방을 좋아하는 가족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회식을 하러 가지 않아도, 술을 먹지 않아도 가족끼리 코인 노래방에 자주 다녔었는데요, 코로나 이후로 노래방에 가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위해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기계, 미라클 더 씽 M200을 구입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2개가 포함되어 있어서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충전은 C타입 전용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혹은 집에 있는 C타입 케이블과 어댑터를 이용해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신 고용량 어댑터(초고속충전기)는 인식하지 못하고 일반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2개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탁 옆 장식장에 올려두고 일요일 점심 식사 후 온 집에 문을 꽁꽁 닫은 뒤 노래..

부직포 옷커버 사용 후기! [내부링크]

겨울옷은 부직포 옷커버에 넣어 보관하고 있습니다. 안방에 있던 옷장을 무료 나눔 하고 나니 옷을 넣을 수 있는 곳이 드레스룸뿐입니다. 각방에 설치되어있는 옷장도 사이즈가 작아서 이불과 아이 옷 넣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옷을 다른 곳에 넣어두지 못하는 구조라 드레스룸에 그대로 걸어두어야 합니다. 이번에 부직포 옷커버를 새로 주문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오히려 어두운 색으로 통일성 있게 걸어두니 깔끔해보여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부직포 옷커버 드레스룸 사용후기 옷의 길이에 맞춰서 미디엄, 라지, 엑스라지 로 나뉘는데요, 남편과 저의 코트의 경우는 라지 길이에 맞추고 반코트와 아이 패딩은 미디엄 사이즈 길이에 맞췄습니다. 생각보다 남편 패딩 옷 길이가 꽤 긴 편이어서 엑스라지 사이즈에 맞춰서 넣었..

마법천자문 53권 구입 후기! (54권 출시 예정일) [내부링크]

아들이 좋아하는 마법천자문 53권을 구입하였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 학교 교실에 마법천자문 1~40권까지 비치되어 있어서 쉬는 시간마다 마법천자문을 재미있게 읽었다고 합니다. 꽤 오래전에 나온 시리즈 책인 것 같아 새로 사고 있지 않았었는데 아이가 학교에서 읽더니 너무 재미있다며 안 읽어본 41권부터 53권까지 구입해달라는 것입니다. 한 권 한 권 새 책으로 사기에는 출시된 지 좀 된 것 같아서 새책으로 구입하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결국 당근 마켓으로 1권부터 52권까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53권은 이번 7월에 새로 출시되었는데요, 아이가 출시되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다가 예약 구입하여서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마법천자문 53권 출시 53권은 결정을 내리다. 결단할 결 을 제목으로 하고 있..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사용 후기! [내부링크]

필릅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초등학생 아들은 필립스 소닉케어 전동칫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먼저 필립스 전동칫솔을 사용해보니 일반 칫솔보다 더 잘 닦이고 무엇보다 시간을 따로 재고 있지 않아도 3분 동안 잘 양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필립스 전동칫솔 키즈의 양치 시간은 2분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아이도 필립스 소닉케어 전동칫솔로 바꿔주고 지금까지 1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닉케어 키즈 칫솔모를 변경할 때 필립스 소닉케어 칫솔모 가격이 꽤 비싸서 부담스럽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호환이 되는 저렴한 소닉케어 칫솔모를 변경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긴 하지만 그래도 정품 칫솔모가 더 좋은 것 같아 다시 정품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 기존 일반 칫솔모를 사..

VERUTUM 베루툼 모자 후기! [내부링크]

요즘 베루툼 VERUTUM 모자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 방영했던 프로그램 중 썸바디(하트 시그널의 댄서 버전의 이야기였습니다.)의 한 남자 출연자가 베루툼 verutum 모자를 쓰고 나온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때 베루툼 모자가 너무 이뻐서 검색해보고 처음 알게 된 브랜드입니다. 베루툼 모자의 가격은 약 89,000원 ~ 11,9000원 정도로 형성되어있습니다. 모자 가격이 꽤 비싸서 (기존 모자 가격은 1만 원~3만 원으로만 구입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구입이 꽤 망설여졌지만 고민 끝에 블랙 가죽 모자를 구입해보고 품질과 모자 모양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 이후에 빨간색으로 추가 구입해보게 되었습니다. 여름에는 가죽모자를 쓰고 다니기에 너무 더워서 면소재의 모자를 추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verut..

오뚜기 짜슐랭 맛 후기! [내부링크]

오뚜기에서 새로 나온 짜슐랭을 먹어보았습니다. 라면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새로 나온 라면은 쉽게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이라고 광고하는 오뚜기 짜슐랭을 점심으로 끓여먹어 보았습니다. 오뚜기 짜슐랭 후기 짜슐랭은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추천하고 있는데요. 물 400ml에 건더기 수프를 넣고 물을 끓입니다. 그 후 면을 넣은 후 5분간 더 끓여줍니다. 면이 알맞게 익으면 불을 끄고 분말수프와 유성 수프를 넣어 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하면 중간에 물을 버릴 필요가 없어서 조리하기도 편하고양념이 진한 짜장라면 맛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짜슐랭 면과 건더기 수프, 분말수프와 유성 수프가 들어있습니다. 복작복작 조리법으로는 분말수프를 먼저 넣고 끟였어야 하는데, 일반..

해피바스 바디워시 구입 후기! [내부링크]

해피바스 바디워시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는 향이 좋은 바디워시를 찾아다니며 직구를 했는데요, 생각보다 해피바스 바디워시 제품이 가격도 저렴하고, 향기도 좋고, 거품도 잘나서 가성비 최고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배스 앤 바디웍스 295ml 제품을 직구로 9,000원~10,000원 정도 되는 가격으로 주문했습니다. 해피바스 바디워시는 900gx3개에 15,000원으로로 굉장히 저렴하게 주문하였습니다. 해피바스 바디워시 제품의 디자인도 상큼하니 너무 마음에 듭니다. 과즙 톡톡 느낌입니다. 브라이트닝 자몽&오렌지, 윌네스 시트론&라임, 릴렉싱 체리&베리 3가지 종류로 주문하였습니다. 자몽&오렌지는 자몽과 오렌지 추출물을 함유해서 샤워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부드럽다고 합니다. 건조한 저에게 딱 맞는 제..

인조잔디매트 베란다 셀프시공 후기! [내부링크]

안방 베란다 바닥에 인조잔디매트를 셀프 시공하였습니다. 240 cmx 120cm 정도여서 쉽게 시공할 수 있었습니다. 건조기로 빨래를 말리다 보니 안방 베란다에 있는 빨래 건조대를 사용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베란다에서 슬리퍼를 신고 이동하고 싶지 않아서 바닥에 무엇을 깔아두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초록초록한 인조잔디매트를 선택하였습니다. 인조잔디매트를 안방베란다에 시공해두니 침대에 누워있을 때도 초록 초록함이 보여서 기분이 좋습니다. 함께 키우고 있는 고양이 두 마리도 여기서 서로 축구를 하듯이 서로 뒹굴며 잘 놀고 있습니다. 인조잔디매트 베란다 셀프시공 베란다 바닥 사이즈를 재어서 인조잔디를 주문했습니다. 비슷한 사이즈로 재단되어 온 인조잔디를 딱 맞게 1~2cm 정도 오차 없이 남는 부분을 잘라주..

SK식기세척기 문열림 고장 as 후기! [내부링크]

2020년도부터 SK식기세척기 6인용 (1812P)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거지하는 시간을 단축해주고 고온의 열세척이 가능하고 건조기능까지 잘되어서 너무나 애정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작동중 문열림 현상으로 고장이 났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10초가 안돼서 문이 턱~ 하고 열리는 것입니다. 바로 다시 닫아보았지만 계속 열리더라고요. 그동안 설거지를 편하게 하고 있었는데 다시 손 설거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갑갑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SK식기세척기 AS를 신청해보았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고 as 출장서비스를 신청을 하였습니다. as 비용은 1년 무료로 진행되는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2만 원의 출장 비용과 제품을 수리하는 별도비용이 청구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도..

대전 관저동 꼬막비빔밥 맛집 [금수저은수저] [내부링크]

대전 관저동에서 꼬맙비빔밥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금수저은수저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가족이 직접 만드는 반찬과 꼬막비빔밥이기 때문에 위생과 맛에 더욱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꼬막비빔밥 전문점답게 판매하고 있는 메뉴가 꼬막비빔밥과 도토리묵무침뿐입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는 메뉴 종류가 양의 차이만 있습니다. (꼬막비빔밥 곱빼기, 도토리묵무침, 미니 도토리묵무침 등) 꼬막비빔밥 포장은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밥, 반찬, 국이 제외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관저동 맛집 금수저은수저 금수저 은수저 대전 서구 관저 북로 51번 길 23-4 금수저 은수저 0507-1335-6111 식당 근처 골목길 주차 가능 대전에서 꼬막비빔밥으로 최고의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꼬막에 맛있는 양념이 간이 딱 적당하게 잘 베..

[헤비츠] 대전 현충원 근처 한옥카페! [내부링크]

대전 현충원 근처 갑동에 있는 한옥카페 "헤비츠"에 다녀왔습니다. 일요일 저녁 오랜만에 덥지 않고 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헤비츠 야외 테이블에서 레몬에이드, 청귤 에이드와 치즈케이크, 마카롱을 먹었는데요, 가족과 함께 이렇게 저녁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한주의 마무리를 기분좋게, 여유있게 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헤비츠 한옥카페 헤비츠 카페 대전 유성구 갑동로 14 헤비츠 010-2019-5076 주차장 매우 넓음. 헤비츠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제일 눈길을 끌었던 것은 수제 마카롱입니다. 크기도 크지만 색깔이 알록달록해서 너무 이쁘더라구요. 별이 잔뜩 달린 쿠키 앤 크림 마카롱을 하나 골라 주문해보았습니다. 실은 집에서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흑임자빙수를 먹기 위해 마실 나왔는데요, 아쉽게..

플레이 스테이션 ps4 무선 컨트롤러 조이스틱 후기!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아빠가 함께 게임을 즐기기에 딱입니다. 기존에 닌텐도를 구입하였는데 아이 혼자서 하는 게임 종류가 더 많다 보니 부모로서 참여는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결국 아이가 좋아하는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게임을 아빠와 함께 즐기기 위해서 플레이스테이션 4를 겟하였습니다.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2인용 컨트롤러가 필요한데요, 유선컨트롤러를 사용하게 되면 선에 대한 제한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아서 이번에는 무선 컨트롤러로 구입하였습니다. 총 4개까지 컨트롤러 연결이 가능합니다.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면서 선에 대한 제한이 없어서 훨씬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덱을 이용하기때문에 게임 종료 시에 컨트롤러를 덱에 꽂아두기만 하면 되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과 모니터 받침대 사용 후기! [내부링크]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과 앉은키 높이가 맞지 않으면 자꾸 허리가 굽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앉아있는 자세가 바르지 않을 경우 거북목, 척추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화면과 허리를 잘 맞춰서 바른 자세로 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ASUS 젠북 듀오 노트북으로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다보니 하단의 스크린이 더 잘 보이려면 각도를 세워둬야 스크린이 잘 보입니다. 그래서 모니터 받침대를 구입해보았는데요, 단순히 노트북을 올려놓고만 사용하기에는 각도가 잘 맞지 않았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와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을 함께 사용하다 보니 딱 맞는 각도를 맞출 수 있어 만족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은 무엇보다 접이식으로 되..

수영 오리발 숏핀 DMC 추천! [내부링크]

새벽 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제 접영까지 배우고 나니 수영 샘께서 오리발을 준비해서 가지고 오라고 하십니다. 실내 수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리발은 숏핀입니다. 롱핀은 바닷가나 스킨스쿠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숏핀 중에 어떤 제품을 사야 하나 검색을 해보았더니 DMC 제품이 국민 오리발처럼 불리고 있습니다. 숏핀 DMC 오리발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발이 편하고 수영 샘께서도 많이 추천하는 DMC 하이드로 숏핀 오리발로 구입하였습니다. 색상은 라임, 핑크, 오렌지 색이 있는데요 수영복 색상과 비슷하게 맞추고 싶어서 라임색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수영 오리발 숏핀 DMC 하이드로 실리콘 100% 소재로 되어있어서 편안한 착용감이 제일 장점입니다. 오래 신고 있어도, 벗었다 신었다 할때..

asus 노트북 젠북듀오 사용 후기 (UX482EG-KA099T) [내부링크]

그래픽 작업용이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asus 노트북 에이수스 2021 zenbook 14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이라서 활용성이 매우 좋습니다. 처음에는 노트북 화면이 14인치라서 사용하기에 화면이 작을 것 같아 고민했었는데요, 듀얼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니 오히려 한 화면만 17인치~20인치로 큰 것보다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용한 부분이 많습니다. 웹캠 HD 카메라도 내장되어있습니다. 하만카돈의 오디오 사운드가 제공되어 유튜브 뮤직으로 노래를 들을 때도 웬만한 스피커보다 좋습니다. 블루투스 5.0 (2*2q듀얼밴드)를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연결할 때가 많은데 최신 5.0을 지원하고 있어 만족합니다. 에이수스..

어린이 성경책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비대면 예배를 드린 지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이 된 이후로 제대로 성경책을 읽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 급하게 어린이 성경책을 검색하고 구입하였습니다. 성인 성경책과는 다르게 성경책 표지가 아기자기하고 색깔도 파스텔톤으로 되어있어서 이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무지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성경책을 펼치기가 더 용이한 것 같습니다. 지퍼용으로 되어있을 때 성경책 보관이 훨씬 우수하지만, 지퍼여는 것에서부터 어려움을 느끼는 것을 피하고 싶어서 무지퍼로 선택하였습니다. 아이가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페이지가 수록되어있지만 색칠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점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이 수록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어린이 성경책에는 아이가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리링 페이지가 ..

초복에는 수통골 감나무집에서 토종닭 백숙 누룽지 드세요! [내부링크]

벌써 초복입니다. 찌는듯한 더위가 시작되겠네요. 장마가 끝나가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겠습니다. 초복에는 삼계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2022년 올해 초복은 주말이다 보니 삼계탕 음식점에 사람이 무척이나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루 전날 저녁에 토종닭 누룽지 백숙으로 유명한 맛집인 수통골 감나무집에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어른이나 아이나 정말 잘 먹고 왔습니다. 양이 많아서 남은 누룽지백숙은 잘 포장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수통골 감나무집 맛집! 수통골에 있는 감나무집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기존에 점심특선 삼계 누룽지백숙만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가격이 1만 원인데 양이 푸짐하고 맛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수통골 감나무집 토종닭 누룽지 백숙! 초복 하루 전날 저..

샤오미 로봇청소기 물걸레 청소까지 편리하게! [내부링크]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어머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사용한 지 3년이 넘어가고 있지만 아직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집에서 제일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BEST 1위입니다. 매일매일 돌리다 보니 배터리가 닳아서 충전을 해도 또 금방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2년 반 정도 사용 후) 인터넷으로 주문한 배터리를 변경해주어서 그 이후에도 강력한 청소 흡입기능으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제일 좋은 점은 손이 닫지 않는 소파, 침대 밑까지 들어가서 구석구석 청소해준다는 점이고, 두 번째 좋은 점은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하여 날리는 먼지들까지 잘 닦아주는 점입니다. 세 번째 좋은 점은 자동화 기능이 가능하여 시간을 설정해두면 매일 설정된 시간에 알아서 샤오..

바디필로우인형 고양이 긴베개 아이침대옆에!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한 달은 안정기를 보내고 잠자리 독립을 위해 무단히 애를 써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2층 침대구입을 시작으로 잘 때 무섭다고 하여 좋아하는 고양이모양으로 큰 바디필로우인형도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인형이 귀여운 눈을 절대 감지 않고 너를 잘 지켜줄 거라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 바디필로우이형 고양이! 바디필로우 인형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죽부인만 검색해보다가 아이를 위한 큰 인형이 긴 베개 느낌으로 검색해보고있었는데 바디필로우 인형이 있어서 얼른 구입하였습니다. 길이에 따라 대/중/소로 나뉘어있는데 망설이 없이 아이 키만 한 제일 큰 사이즈로 구입하였습니다. (130cm) 2층 침대위가 가득 차네요. 이제는 공기청정기까지 있어서 아이를 위한 잠..

초등사자소학으로 필사하면서 공부해요!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교에서 마법천자문 책을 즐겨읽더니 한자가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때다 싶어서 초등 사자소학 책도 구입해보았습니다.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이다 보니 한자공부든, 어떤 공부든 많이 시키고 있지 않은데요, 그래도 한자는 많이 보여주면 좋다고 하는 말씀을 많이 들었습니다. 남자아이지만 스토리 있는 책을 너무나 좋아하다보니 초등 사자소학의 중간중간 만화체로 되어있는 내용 구성을 굉장히 재미있어하더라고요. 필독서 책은 읽으라고 읽으라고 해도 엄마가 읽어달라고 조르는 아들인데도 사자소학은 알아서 척척 넘겨가며 스스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 초등 사자소학! 재미있는 만화 그림으로 내용으로 구절의 뜻을 알게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장은 그 구절에 대해 다시 한번 자세한 뜻을 읽을 수 있도록 되어있고요,..

공주산림휴양마을 국립자연휴양림 숲나들e에서 예약했어요! [내부링크]

공주 산림휴양마을에 다녀왔어요. 예약한 곳은 숲속의 집 칠봉산 숙소였는데요, 정말 왜 이름이 숲 속의 집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숲 속의 초록 초록함과 청량한 새소리에 힐링 가득한 여행이었습니다. 공주 산림휴양마을 숲나들e 예약! 국립 자연휴양림은 인터넷에서 숲나들e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매월 정해진 날짜에 예약할 수 있는 기간이 오픈되면 그 기간의 시간 안에 예약을 해야 합니다. 공주 산림휴양마을의 경우 매주 수요일 아침 9시에 오픈이 되어서 차주 기간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침 9시에 접속했지만 접속량이 상당해서 결국 예약은 놓쳤지만 꾸준히 틈틈이 숲나들e 에 접속해서 취소 난 자리가 있나 살피다 보면 가끔 많은 자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토요일 당일 아침에도 혹시나 하고 접속해보았..

두루마리 휴지케이스! 각티슈와 물티슈 인테리어 깔끔해요! [내부링크]

휴지케이스 사용하시나요? 집에서 매일 보는 물건과 소품은 조금 더 이뻤으면 좋겠다는 생각의 시작으로 휴지케이스와 물티슈 케이스를 구입해보았습니다. 매번 각티슈의 상표이미지를 바라보다가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휴지케이스로 바꾸니 정말 보기 좋더라고요. 물티슈 케이스도 생각보다 밀폐가 잘되어서 보관이 우수합니다. + 휴지케이스 (두루마리휴지, 각티슈 모두 사용 가능) 구입한 휴지 케이스는 두루마리 휴지를 넣을 수 있는 중간 롤 막대기가 있지만 빼두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티슈를 넣어보았습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케이스에 넣어두면 이쁘기는 한데, 사용 시마다 두손으로 뜯어서 사용해야하다보니 휴지 자리가 고정되어있을때 오히려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각티슈를 사용 중입니다. 사이즈가 직사각형의 ..

갤럭시버즈2 화이트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S21을 사용하면서 아이팟 1세대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모션인식이 하나도 되지 않고 그저 무선 연결만 가능한 점으로 일년을 버티다가 갤럭시 버즈 2로 구매해보았습니다. 모션인식이(터치컨트롤) 이렇게 편할 줄이야. 그리고 갤럭시버즈의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갤럭시버즈2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마다 핸드폰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갤럭시버즈2 화이트 충전은 USB-C타입으로 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요즘 어댑터 없이 케이블만 인박스 되어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너무 이뻐요. 기존 에어 팟 1을 사용할 때는 케이스를 구입해서 씌었는데 갤럭시 버즈 2는 있는 그대로가 너무 이뻐서 케이..

반석동 맛집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수육도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반석동 맛집으로 유명한 오모리 생바지락 손칼국수 집에 다녀왔어요. 칼국수도 정말 맛있지만 수육도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 양이 많아서 성인 두 명이 방문해서 먹기엔 수육과 칼국수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아이 한 명이 더 있기에 한번 도전해보았습니다. 생삼겹살 수육 중자로 주문하고 칼국수는 1인분만 주문하였습니다. 반석동 맛집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오모리 생바지락 손칼국수 대전 유성구 북유성대로 328 반석역 5번 출구에서 163m 02-825-9788 주차장 바로 식당 앞에 있어서 편해요! 수육 맛집! 야들야들한 생삽겹의수육이라 적당한 지방도 있어서 더 맛있습니다. 육즙이 가득 들어있어요. 아이도 정말 맛있다며 진짜 잘 먹었어요.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집은 묵은지가 맛있기로 아주 유명한데요, 저는 묵은..

초경량 암막 양산 ardeco 자외선 차단 99.9%!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생 아이의 등 하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가장 필요한 것이 초경량 암막 양산입니다. 그동안 캡 모자를 쓰고 다녔더니 머리가 너무 덥더라고요. 그래서 선캡을 쓰자니 귀가 너무 아프고요, 결국 양산을 구입해보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피부에 신경 쓰지 않고 햇빛에 당당하게 차단제도 바르지 않고 다녔는데요, 지금은 후회막심입니다. 얼굴에 기미 주근깨 잡티가 엄청나게 많아졌어요. 아무래도 피부는 햇빛에 정말 취약한가 봅니다. 그래서 이제는 얼굴에 선크림도 꼼꼼히 바르고 양산까지 쓰면서 햇빛을 완벽 차단하고 있습니다. 피부를 위해서도 더위를 위해서도 요즘 양산이 부쩍 필요한 날씨가 많은 것 같습니다. 초경량 암막 양산 후기! 암막 양산 선택 시에는 피부 탄력저하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인..

꾸브라꼬 숯불 두마리 치킨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꾸브라꼬 숯불 두 마리 치킨 배달 주문하여 먹어보았습니다. 왠지 비 오는 날에는, 맥주가 먹고 싶어지는 저녁에는 치킨을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동네에 꾸브라꼬 맛집이 생겨서 신나서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전 메뉴 두마리세트 가능하더라고요. 원하는 메뉴로 고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아직 초등학생 아이가 매운 양념을 먹지 못해서 항상 후라이드로 주문하였었는데요, 이렇게 양념과 후라이드를 한 마리씩 맛있게 주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숯불맛까지 나는 치킨 정말 강추입니다. 꾸브라코 숯불 치킨 두 마리는 순살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양념 순살과 숯불 소금구이 순살로 선택했습니다. 먹기 편해서 좋아요. 중간중간 들어있는 떡도 보이시나요? 떡도 정말 맛있어요. 살짝 튀겨져 있어서 떡꼬치..

어린이영양제 비타민 젤리 릴크리터스 [내부링크]

어린이 영양제 꾸미베어스 후기! 미국 아마존 어린이 영양제 칼슘&비타민D 판매 베스트 1순위가 릴 크리터스 영양제였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신현준 어린이 비타민 젤리로 유명한 꾸미 베어스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이제 영양제 중 젤리로 되어있는 제품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어린아이들 입맛과 기호에 맞춰서 잘 먹이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어린이영양제 비타민 젤리 꾸미베어스 이뮨 아연+비타민C,D를 동시에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고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하고 철의 흡수에 도움이 되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필요한데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

까사미아에서 구입한 탁상시계 플립 인테리어! [내부링크]

아파트 입주하기 전까지는 까사미아라는 브랜드도 모르는 무지한 주부였는데요, 한번 알고 나니 까사미아의 가구들과 소품들이 이쁘기도 하고 인기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중 혹은 물건 중 제일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시계인데요, 그러다 보니 거실에 따뜻한 느낌의 이쁜 시계를 놓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까사미아 메이플 플립 시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몇 년 전이네요. 지금은 다른 플립 시계들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 까사미아 플립 탁상시계 플립시계를 처음 사용해보는데요, 이쁜 디자인만큼이나 느낌이 고급스럽습니다. 소리에 예민하신 분들은 방에서 사용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매시간의 정각이 되었을 때 딱! 하는 소리와 함께 숫자가 넘어가기 때문에 가끔 깜짝 놀라는 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내부링크]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많이 이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가끔 기기 오작동으로 미납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고지서가 날아오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홈페이지 및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시면 됩니다. 혹은 고지서가 날아오기 전에 납부도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PC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인터넷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 SNS/ 공동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핀 중에 선택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최초로 접속 시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메뉴를 클릭하면 미납통행료 조회및납무 ..

리틀코리아 개똥이네 전집 단행본대여 후기! [내부링크]

아이에게 책 많이 읽어주라는 이야기는 모든 분들이 공통으로 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독서는 어린 아이나 어른이나 백해무익한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하루에 1권! 최대는 5권을 읽었으면 좋겠다 하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하게 베스트 전집을 중고로 샀다가 읽히고 다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근 마켓이 어린이 중고 전집을 구입하고 다시 판매하는 부분에서 너무 잘 되어있더라고요. 하지만 조금 불편한 점은 전집을 들고 이동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다시 사진 찍어서 판매가 될 때까지 책을 잘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던 중 리틀코리아에서 전집대여, 단행본을 대여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행본의 경우 1,00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전집도 보통은 새책으로 사면 70만 원 수준, 중고로 사면 20~30..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연결! [내부링크]

디지털 기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닌데요, 로지텍 키보드 k380과 로지텍 마우스 M330 은 정말이지 빠질 수밖에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조용한 타자음, 터치감, 굉장히 빠른 인식률이 정말 좋습니다.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집에서도 사용하고 그러다 너무 좋아서 남편에게도 사주고 동네방네 추천해서 사주는 가성비 너무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좋아요, 거기에다가 요즘에는 화이트, 핑크 컬러도 출시되었더라고요. 혹시나 기존 사용하던 k380이 망가지면 화이트로 구입해야지 하고 있지만 벌써 몇 년째 사용해도 응답률, 터치감, 타자음 모두 최상입니다. ^^) 로지텍 마우스 무소음 무선 M330 5년째 사용후기 요즘 로지텍 마우스 요즘 많이 사용하시죠? 그중에서도 무소음 마우스를..

JMW 드라이기 에어젯 울트라 (feat.다이슨 에어랩) [내부링크]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JMW 드라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기가 다 같은 바람이지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와르르 무너지면서 좋은 드라이기는 머릿결도 좋게 말려주는구나를 처음 알게 되었던 제품입니다. 그 이후에 다이슨 에어 랩을 추가 구입하면서 머릿결이 좋으려면 드라이기도 좋아야 하는 구나를 새삼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JMW 드라이기 라인 중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M5001인 것 같아요. 수영장에 다녀도 JMW M5001 드라이기가 있고 워터파크를 가도, 미용실을 가도 동일한 모델이 있더라고요. 바람이 정말 강력하게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말려주는 것은 1등입니다. JMW 드라이기 에어젯 울트라 저는 그 중에서도 JMW 에어젯 울트라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모터가 업그레이드 레이드 되어서 더 강하고 섬..

템퍼 오리지날 매트리스와 오리지널 배게 후기! [내부링크]

벌써 템퍼 매트리스 퀸사이즈를 사용한 지 5년이 되어갑니다. 2017년도에 지인이 강력 추천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템퍼만 한 매트리스가 없는 것 같아요. 지인은 더 부드러운 클라우드로 선택해서 구입하였는데요, 저는 기존에 스프링 침대를 사용하다 보니 너무 부드러운 것보다는 어느 정도 탄탄한 것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일반적인 템퍼 오리지날 25T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템퍼 오리지날 25T 방수커버 템퍼 매트리스는 아무래도 방수에 취약하다 보니 꼭 방수 커버를 씌어서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템퍼 물질이 액체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잘 마르지 않고 템퍼 제품에 액체가 묻거나 안으로 스며든 경우 영구적으로 기능이 저하될 수 있기습니다. 그래서 어린아..

세레스홈 TR 오크 원목 침대 프레임 퀸사이즈 후기! [내부링크]

세레스홈 원목 침대! 19년~21년까지 매출이 제일 높았던 카테고리가 홈 인테리어, 가전 가구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집에 있으면서 관심이 온통 집에 있는 물건들로 쏠렸기 때문인가 봅니다. 17년도에 입주하면서 결혼년차가 7년이 되어 가전 가구를 모두 바꾸긴 했는데 침대만큼은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혼자 오래된 침대이다 보니 너무 낡음이 눈에 띄게 보이게 되었고 다른 가전 가구들을 바꾸다 보니 더욱이 낡은 것이 눈에 가더라고요. 결국 저도 침대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가구와 가전에 큰 흥미가 없었지만 관심사는 질량 보존의 법칙이 있는 것인지, 남편이 저의 무관심만큼이나 관심을 가득 채우더라고요. 남편이 계속 세레스 홈의 가구들이 너무 이쁘고, 마음에 든다면서 이야기를 해왔었습니다. 그래서 침대 프레임도 ..

신비아파트 귀도현 레전드 사복검 비교! [내부링크]

아이가 신비아파트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아무래도 신비 아파트를 보면서 멋있어 보이는 귀도현 사복검을 계속 사달라고 합니다. 귀도현 사복검은 이미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레전드 사복검이 새로 출시되면서 하나 더 얻어내고야 말았습니다. 신비 아파트 귀도현 사복검 기존 사복검과 똑같은 모양과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크기에서 조금 더 커졌다는 점입니다. 기존 칼날 부분에서 보라색으로 된 테두리 부분이 더 생겼습니다. 아이말로는 더 강력해졌다고 표현하더라고요. 신비 아파트의 사복검이 인기가 많으니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정판으로 판매하나봅니다. 레전드 사복검이라고 해서 아이가 더 좋아하네요. 레전드 사복검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레전드사복검, 스페셜 귀도현 AR카드, 스페셜 귀도현 브..

써모스 텀블러(JNL-353K) 보온병 초등학생물통으로 좋아요!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생도 물통을 가지고 다닙니다. 코로나 이후 특히나 급식실에서 식수사용이 제한되면서 개인 물병을 싸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벼운 플라스틱 물병도 인기가 좋지만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더 시원한 물을 채워주기 위해서 보온보냉이 가능한 써모스 텀블러 물병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써모스 텀블러 물통 원터치 방식이라 초등학생 저학년이 사용하기 쉽습니다. 요즘 어린이집 물통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여름에는 시원한 어름물을 보온 보냉 하기 좋습니다. 무게는 170g으로 어린아이가 가지고 다니기에 적당한 무게감인 것 같아요. 점심시간에 먹기 적당한 용량으로 350ml로 구입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먹는 물통이다보니 더욱 세척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써모스 텀블..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계속 재구매하는 이유! [내부링크]

헤드스파 7 트리트먼트 한번 사용 후 지속적으로 재구매하고 있습니다. 떨어지기가 무섭게 채워놓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샴푸와 린스밖에 몰랐던 무지한 저의 머릿결은 꾸준힌 염색과 펌으로 열이 너무 가해져서 계속 푸석푸석했습니다. 트리트먼트와 팩은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추천받아서 헤드스파 7 트리트먼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구입하였지만 한번 써보니 확실히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재구매는 좋은 것은 널리 알려야겠다는 마음으로 공유해봅니다. 헤드스파 7 트리트먼트 재구매 손상모, 볼륨, 두피케어까지 올인원 트리트먼트로 어떤 샴푸를 썼던 상관없이 샴푸 후 7초면 전문 헤드스파를 받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하여 이름 붙인 제품입니다. 파란 눈 블랙 헤어팩으로..

한방능이오리백숙 기와집본점 군자역맛집이에요! [내부링크]

군자역 맛집으로 유명한 기와집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한방 능이 오리백숙과 해천탕, 능이 토종닭백숙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어른 4명 아이 1명이 가서 능이 유황오리백숙 한 마리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에서 한참 더위를 쏙 빼고 방문했던 터라 뜨거운 오리백숙이 맛있을까 했는데 웬걸! 한입 딱 뜨고 나서 눈이 번쩍 뜨이게 맛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에어컨과 선풍기로 시원해서 괜찮았어요. 유황오리백숙하면 특유의 향이 심해서 아이가 먹기 어려워했던 적이 있었는데 기와집 본점의 능이 유황오리백숙은 향이 은은하게 깊이 베어서 어린아이도 잘 먹을 수 있고, 육수에 이미 간이 배어있어서 한술 뜨자마자 맛있음이 가득했습니다. 기와집 본점 한방 능이 오리백숙 기와집 본점 서울 광진구 면목로 32 (군자역 7번 출..

앙버터 호두과자 (복호두 대전)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복호두 대전점 앙버터 호두과자! 요즘 앙버터 호두과자 드셔 보셨어요? 호두과자 좋아하시는 분들은 앙버터 호두과자도 굉장히 좋아하실 것 같아요! 호두과자와 앙버터의 만남이라니!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신 너무 많이 먹으면 달 수 있으니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딱! 좋습니다. 복호두 포장 가능! 복호두 대전점에서 포장해왔습니다. 복호두는 당일날 나온 호두과자를 당일 전부 소진으로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 맛있는 것 같아요. 매장 앞에 잠시 주차를 하고 포장하였습니다. 앙버터 호두과자 선물용 40개는 18,000원 선물용 20개는 9,000원 팥 호두과자 선물용 40개는 14,000원 선물용 20개는 7,000원입니다. (주문하고 바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

수제원목도마 헤터스 후기!(취미로요리하는남자 유튜브) [내부링크]

남편이 즐겨보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인기가 많은데 사용하는 도마와 주방용품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부부는 반씩 닮아가나 봅니다. 제가 요리에 관심이 10%로 내려가면 남편의 요리 관심이 90%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나오는 수제 도마를 사기 위해 1년이나 남은 생일선물을 미리 해달라고 합니다. 재작년 9월에 주문하여 작년 9월에 도마를 받아보았습니다. 가격이 30만 원이나 하더라고요. 과연 이렇게 비싼 도마를 쓸 수 있는 것인가, 그냥 모셔두고 보기 위함이 아닐까 했는데 꾸준하게 너무 잘 쓰고 기분 좋아합니다. 요리의 완성은 도마라고 즐겨말하고있습니다. 수제 도마 헤터스 수제도 마라 그런 건지, 맞춤도마라서 그런건지, 가격이 비싼 도마라서 그런건지 요알못..

예쁜수저세트 몽블랑 한식 수저 젓가락 키즈까지! [내부링크]

예쁜 수저세트를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생각해보면 집에서 제일 많이 쓰는 것이 핸드폰 빼고 수저와 젓가락인 것 같아요. 특히 주말이면 가족이 모두 아침, 점심, 저녁, 간식까지 함께 먹게 되니 말입니다. 그런데 수저 젓가락 세트를 사용한 지 벌써 10년이 넘어가고 있더라고요. 그동안 워킹맘이라는 이유로 집에 많은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요즘 쉬면서 천천히 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집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오래된 것, 필요하지만 정작 구입하고 있지 않은 것들이 많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수저 세트부터 바꿔보았습니다. 예쁜 수저세트 몽블랑 한식 수저 젓가락! 금액이 있다보니 일단은 인당 2벌씩 장만해보았습니다. 몽블랑 수저 젓가락 세트에는 어린이 키즈 수저 젓가락이 추가 출시되어서 세트로 맞추기에 딱 적당..

비눗방울 바주카포 버블건 해외직구 비교 후기! [내부링크]

요즘에 여행도 많이 다니시고 저녁에 산책도 많이 나오시는 것 같아요. 잔디밭이나 바닷가나 펜션으로 여행 갈 때 아이들을 위해 비눗방울을 하나씩 챙겨가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초등학생이 되었지만 아직도 비눗방울을 좋아하네요. 그래서 바주카포 버블건을 국내 제품 흔한 남매 브랜드로 구입해본 적이 있는데요, 가격이 3만 원 정도 하였습니다. 동일한 제품으로 해외직구로 바주카포 버블건을 구입하면 7천 원에 구입이 가능하여 이번에 추가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주카포 버블건 흔한남매 자동 비눗방울 양은? 바주카포 버블건 흔한남매 자동 비눗방울 양은? 비눗방울 놀이는 아이가 있는 집은 한 번씩 해보셨을 텐데요, 이번에는 비눗방울 양이 어마어마한 바주카포 버블건 비눗방울 기계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직구로 구입하면..

제로웰 기화식 가습기 추천! 아이비염에 좋아요 (ZWH-500W) [내부링크]

요즘 더워지는 여름이면 아들 비염도 나아야 할 것 같은데요, 오히려 에어컨 사용이 많아지다 보니 겨울철에 심했던 비염이 여름에도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비염으로 원래 가던 병원이 휴가 중이어서 새로운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의사 선생님께서 당연하다는 듯이 "가습기 있으시죠? 밤에 잘 틀어주세요. 비염이 있는 아이한테 중요해요." 하시길래 무릎을 탁 쳤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저떻게 버텨왔던 가습기. 알아보기 번거롭다는 이유로 외면했던 가습기를 드. 디. 어 구입하였습니다. 가습기 청소도 어렵고 가습기를 잘못 쓰면 오히려 폐에 더 안 좋다는 인식 때문에 구입을 망설여왔었는데요, 요즘에는 청소하는 방식도 굉장히 편해지고 기능도 좋아지다보니 안 쓸이 유가 없더라고요. 제로 웰 기화식 가습기 제로웰 가습기는 택배 상자..

써큘레이터 보네이도 에어 660W 후기! [내부링크]

요즘 전기요금 인상으로 에어컨 사용이 더 부담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선풍기로는 에어컨 바람 순환이 잘 안 되는 것 같아서 올해는 결국 써큘레이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으로 주문하니 하루만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보네이도 에어 써큘레이터 라인에도 종류가 많았는데 남편이 우연히 매장에 가서 660W 모델을 직접 보고 이쁘기도 하지만 바람이 엄청 길고 세다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써큘레이터를 사게 되면 이 제품으로 사야겠다고 해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공기 이동거리는 30.5m이고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장점입니다. 속도조절은 4단계가 가능한데요, 제품 상단에 있어서 정말 직관적으로 바로 누룰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전원/1단계/2단계/3단계/4단계 그리고 위아래로 각도 조..

키첸 에어프라이어KCAF100 활용해서 고메 핫도그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키첸 에어프라이어를 당근 마켓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기름도 너무 많이 묻어서 이제 잘 지워지지도 않고 바구니 부분이 깨져서 계속 바꾸고 싶었거든요. 키첸 에어프라이어가 이쁘고 유명하길래 사보고 싶었는데 마침 당근으로 저렴하게 겟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3.6리터 용량을 사용하다가 6리터로 변경하니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화이트 키첸에어프라이어는 최대 60분 사용이 가능하고 온도와 시간 조절이 모두 디지털 터치로 가능합니다. 40도에서 최고 200도씨까지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는 다이얼 방식으로 수동으로 돌려서 사용했는데요 기존 비교 대상이 없을 때는 아놀로그지만 편하다고 썼는데 터치로 바꿔서 사용해보니 이..

방충망 안전 창문잠금장치 셀프 설치 후기! [내부링크]

벌써 6월 말이네요. 한여름이 다가오면서 벌써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습니다. 낮에는 창문을 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방충망 창문이 열린다?라는 점은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다 보니 여름에 창문을 열어두면 방충망에 매달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방충망에 구멍이 송송 나게 되었는데, 이것뿐만 아니라 요즘 점점 힘이 세지면서 매달렸다가 툭툭 치면 방충망이 열리는 것입니다. 저희 집은 고층이라 혹시라도 방충망이 조금 열린 틈으로 고양이가 나가게 되면 너무 위험하겠다는 생각에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방충망을 안전하게 잠글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나 너무나 유명하게도 방충망 안전장치, 창문 잠금장치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 상당히 많았습니..

여수맛집 월성소주코너 삼치회 후기! [내부링크]

여수 참치회 맛집으로 유명한 월성소주코너에 다녀왔습니다. 여수에 월성 소주 코너는 문수동과 선원동에 2개 지점이 있는데요, 문수동에 있는 지점이 더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숙소에서 가깝고 빠르게 포장하기 위해 월성 소주 코너 무선점(선원동)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월성소주코너 여수 맛집 삼치회 전문점 답게 삼치 사시미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는 5만 원, 중은 4만 원, 소는 3만 원입니다. 삼치 머리 구이는 포장에는 포함되지 않고 중이상을 주문할 경우에만 나온다고 합니다. (성인 2명이라 소로 포장해서 삼치 머리 구이는 보지 못하였네요) 월성 소주 코너 무선점 전남 여수시 무선 3길 7 061-682-2101 월~토 14: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있음! (건물 뒤쪽에 주차장 큰 ..

제주동문시장 맛집 올레수산 고등어회 후기! [내부링크]

제주 동문시장에 맛집으로 유명한 올레수산에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한 첫날은 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 동문시장에서 간단하게 고등어회를 먼저 먹었습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주로 음식을 먹으러 가는 것 같아요. 맛집이 정말 많은데, 이 맛집들을 모두다 가겠다는 포부로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 같습니다. 4시쯤 도착해서 동문시장 올레수산에서 간단하게 저녁 1차로 고등어회를 먼저 먹고 걸으면서 소화를 시키고 난 후에 2~3시간 뒤 흑돼지구이를 먹으러 이동했습니다. 맛집 하나라도 놓칠 수 없다는 마음가짐이었네요. 제주도 고등어회 리얼 맛집! 2017년도에 친구와 처음으로 제주도 여행갔을때 고등어회를 접해보았습니다. 처음으로 고등어회를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비린내가 진동할 줄 알았는데 왠걸! 너무나 고소하고 식감..

피슈마라홍탕 충남대점 마라탕 맛집 후기! [내부링크]

마라탕과 훠궈를 구분하지 못하는 저를 데리고 친구가 마라탕 맛이 무엇인지 알려주겠다며 피슈 마라홍탕 충남대점을 데리고 갔습니다. 훠궈도 빨간 국물, 마라탕도 빨간 국물로 기억해서 뭐가 다르지 했더니 훠궈는 끓는 육수에 샤브샤브처럼 야채와 고기를 넣어서 먹는 방식이고, 마라탕은 내가 선택한 야채와 고기를 그릇에 담아서 결제하면 맛있는 육수 국물에 끓여서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확실하게 더 기억이 나더라고요. 훠궈는 끓이면서 넣을 수 있고 향신료 맛이 더 나는 반면 마라탕은 고수를 넣지 않으면 향신료가 힘든 분들께도 호불호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피슈마라홍탕 충남대점 피슈 마라홍탕 충남대점 월~금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토~일 12:00~21:00 (..

인바디 체중계 샤오미 2세대로 체지방 확인하기!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매일 하고 있긴 하지만) 진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서 아침에 수영을 다니고 있는데도 몸무게는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몸무게는 그대로이지만 혹시 근육량이 늘어나고 체지방은 줄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에 오래된 디지털 체중계를 보내고, 인바디 체중계를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인바디 체중계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비싸더라고요. 샤오미 브랜드는 제가 직접 로봇청소기와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고르기 어려울 땐 샤오미 브랜드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인바디 체중계로 샤오미 2세대를 구입해보았습니다. 가격은 22천 원 정도로 저렴하..

여수 짚회관 삼겹살 맛집 후기! [내부링크]

여수 여행 때 짚향으로 유명한 고기 맛집 짚회관에 다녀왔습니다. 여수 여행 가면 횟집을 많이 갔었는데요, 이번에는 그동안 먹어보지 않았던 짚향이 나는 삼겹살 맛집을 찾아보았습니다. 훈연 알 삼겹으로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습니다. 짚 회관은 처음 주문한 고기가 나왔을 때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십니다. 그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수 짚회관 메뉴 지글지글 구워지는 삼겹살 옆에 김치까지! 정말 맛있습니다. 짚회관을 자주 갈 수 있는 여수에 사시는 분들이 부러울 정도였습니다. 여수의 삼겹살 맛집이라서 삼겹살만 메뉴에 있을 줄 알았는데 다양한 고기 종류가 훨씬 더 많았습니다. 매운 향우 갈비, 향우 갈비, 매운 훈연 LA꽃갈비, 훈연 LA꽃갈비, 생 LA꽃갈비, 훈연 알 삼겹, 생암 ..

완도여행 청산도 가는 배편(신분증 필수, 등본가능) [내부링크]

6월 초에 완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하면서 완도에서 가까운 청산도까지 다녀왔습니다. 배에 차를 실어서 이동해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차를 가지고 타는 큰 배는 처음 타보았는데요, 처음 하는 경험은 언제나 새롭고 설렙니다. 완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터미널이 큽니다. 지어진지 얼마안되었는지 건물과 시설이 모두 깨끗합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완도항에서는 제주도 뿐 아니라 추자도, 여서도, 청산도, 모도 , 덕우도까지 갈 수 있는 배편이 운항되고 있습니다. 완도 여객터미널 청산도 가는 배 타기 주변 경치도 정말 좋더라고요. 주차장이 넓어서 혼잡하지 않았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등본 발급받는 방법! 완도항에서 배를 타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남편 운..

식탁등 형광등 교체 55W 안정기 1등용 [내부링크]

새 형광등으로 교체했는데도 계속 빛이 깜빡깜빡 거린다면? 안정기 교체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저희 집은 아직 형광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ED 등으로 교체를 희망하고 있지만 아직 쟁여둔 형광등이 많아서 이것까지만 쓰고 교체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집에서 제일 자주 켜 두게 되는 등은 식탁등입니다. 안방과 아이방의 중간 등이라 그런지 밤에 아이가 무서워할까 봐 식탁등을 켜 두고 잡니다. 그러다 보니 5년 만에 안정기 교체를 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55W 안정기 1등용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안정기 교체에 대해서 무지해서 전기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식탁등이 깜빡깜빡하고 어두워져서 새 형광등 (55W)으로 교체를 이미 하였는데도 계속 깜빡깜빡하면서 어두워지는 겁니다. 어디에 문..

동학사 라루체 수영장 있는 브런치 카페 맛집!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너무 좋은 평일 저녁, 야외에서 저녁을 먹고 싶다는 가족과 함께 동학사에 있는 라루체 카페를 찾았습니다. 급하게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검색했는데 이렇게 이쁘고 분위기 좋은 곳이 딱 나왔습니다. 이럴 때 기분 정말 좋아요.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키워드로 검색했는데 분위기 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피자도 맛있는 곳입니다. 라루체 충남 공주시 반포면 계룡대로 1392 0507-1474-0260 영업시간 11:00~22:00 (종종 주말에는 예식도 진행하는 것 같아요) 주차장 넓음 *야외좌석 예약하려고 전화 문의했는데, 야외 좌석은 아예 예약이 불가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 가서 보니 실내 좌석만 예약을 받고 있고 야외 좌석은 편하게 자리를 맡아서 앉을 수 있더라구요. 이유를 들어보니 야외좌석은..

대전 태평 소국밥 육사시미 봉명동 맛집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봉명동에서 맥주를 마시고 2차로 대전 태평 소국밥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전국 택배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배달의 민족으로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는 진행하지 않고 전화로 문의받아서 전지역 택배 보내는 포장 배달만 하고 있더라고요. 확실히 맛집이다 보니 전 지역으로 배달하는 서비스임에도 굉장히 많은 주문이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2차로 방문하여 시간이 8~9시였는데도 줄을 기다려서 들어갔습니다. 앞에 10명 정도 있었는데 테이블의 회전이 빠르다 보니 금방 자리가 났습니다. 대전 태평 소국밥 포장 전국택배 대전 봉명동 소국밥 집에는 소국밥만 판매할 것 같은 전문점의 느낌이 강하지만 많은 분들이 오는 만큼 판매하고 있는 음식 메뉴도 다양합니다. 소국밥, 육사시미, 내장탕, 매운 소갈비찜..

본에스티스 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세트 송윤아크림 vonestis [내부링크]

본에스티스 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세트 화장품 구입해보았습니다. 군전용마트에서 구입할 기회가 있어서 저렴하게 득템 하였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26만 원~50만 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더라고요. 송윤아 크림으로 유명한 본에스티스 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세럼과 크림은 보습과 탄력에 효과가 좋은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본에스티스 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세럼 내부를 열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금색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고급스럽고 깔끔해보입니다. 본에스티스 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세트는 세럼과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림을 바를때 손으로 하지 않을 수 있도록 골드색의 스파츌러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알고 계신 것 처럼 바르는 순서는 다이아몬드 세럼> 다이아몬드 크림 순으로 바르는 것을 권장하고..

대전 봉명동 맛집 [거리] 이자카야 꼬치구이 포차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대전 봉명동에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확실히 토요일이고 거리두기 해제도 되다 보니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오랜만에 버스를 타고 걸어서 봉명동에 도착해서 편하게 맥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대전 봉명동은 차를 가지고 가면 주차하기도 힘들고 주말에는 대리 부르기도 힘들고 택시도 잘 잡히지 않아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거든요. 이번에는 버스를 활용해서 오히려 차가 안 막혀서 더 빠르게 잘 다녀왔습니다. 봉명동에 가면 술집 맛집이 정말 많아요! 사람들이 많다고 해도 여기저기 둘러보고 들어갈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1차로 먹고 주변에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1차에서 나와서 2차를 가기 위해 몇 걸음 걸으면 바로 또 맛집에 들어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꼬치구이를 판매하는 거리는 이미 대전 봉명동 ..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하기! (kt wifi) [내부링크]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와 공유기 이름 변경하는 방법 공유드립니다. 집에서 하나 이상씩 갖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하기엔 빠른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을때는 너무 어려워서 헤맨적 있지 않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내가 주로 사용하는 암호로 새로 설정해서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엔 옆집 앞집 뒷집 윗집까지 와이파이 신호가 빵빵하다 보니 모바일에서 와이파이 목록에 너무 많은 와이파이 이름이 떠서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이번 기회에 와이파이 공유기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내 입맛에 맞게 바꿔놓으니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뿐 아니라 패드, 노트북, TV, 에어컨, 로봇청소기,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요, 매번 번거롭게 와이파..

팔도비빔면 vs 배홍동 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이번엔 오랜만에 팔도 비빔면을 먹었습니다. 역시나 맛있습니다. ^^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비빔면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배홍동 비빔면이 더 유명해지면서 팔도 비빔면 맛과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배홍동 비비면 먹은 후기에 이어 팔도비빔면 후기도 올려봅니다. 팔도비빔면 vs 배홍동 비빔면 솔직 후기! 배홍동 비빔면 먹어본 솔직 후기 (feat.골뱅이무침) 안녕하세요! 배홍동 비빔면 드셔보셨나요? 요즘 유재석이 광고하고 입소문을 타면서 많이 찾으시는 핫한 비빔면이더라구요! 저도 맛이 궁금해서 얼른 먹어보았습니다. 출시된지는 1년이 지났다 kmyj5670.tistory.com 배홍동 비빔면을 먹을 때는 골뱅이 무침과 함께 먹어서 사진도 이쁘고, 맛깔스러워 보였는데요,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꿀의 효능! [내부링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단호박, 우엉, 생강, 쑥, 양파, 인삼, 파 (흰색 파뿌리 부분), 꿀 등이 있습니다. 체온을 조금만 높게 유지해줘도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면역력이 높아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확률도 낮아지게 됩니다. 저는 주로 음식이 아닌 옷을 여려 겹 입어서 기초체온을 높이고 있는데요, 막상 아들은 추위를 잘 타고 기초 체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옷을 껴입는 것도 싫어하고 시원하게 입는 것을 선호하다 보니 감기에 자주 걸리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어릴 적부터 생긴 비염이 낫지 않고 계속 유지되고 있어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비염이 알레르기성으로 집먼지 진드기나 음식에서 유래될 수도 있지만 미세한 온도 변화 차이에서도 유발될..

대전 이루다 스터디카페에 가는 이유! [내부링크]

대전에 있는 이루다 스터디 카페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스터디 카페가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일반 커피숍과 무엇이 다른지 궁금했습니다. 스타벅스나 일반 카페에서 혼자 공부하는 분들도 많은데 공부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스터디 카페는 무엇이 달라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4,100원으로 자리를 맡아서 쭉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는 눈치가 보일 수 있고요,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아 시끄러울 때에는 공부에 집중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신 내가 머무는 시간이 지정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서는 유연한 점이 있습니다. 스터디 카페는 공부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기에 먼저 조용한 분위기가 ..

바주카포 버블건 흔한남매 자동 비눗방울 양은? [내부링크]

바주카포 버블건 흔한남매 비눗방울 놀이는 아이가 있는 집은 한 번씩 해보셨을 텐데요, 이번에는 비눗방울 양이 어마어마한 바주카포 버블건 비눗방울 기계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직구로 구입하면 6~7천 원의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었는데 완도 여행을 급하게 가느라 빨리 오는 쿠팡 배송을 이용하게 되어 3만 원 정도의 흔한 남매 스티커가 들어있는 동일한 모양의 바주카포 버블건을 구입하였습니다. 바주카포라는 이름이 들어간 만큼 비눗방울 나오는 양과 속도가 어마어마해요. 굉장히 풍부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지난겨울 강릉 여행 시 세인트 존스 호텔에서 온수풀을 이용할 때 10시 2시 4시 에 버블 파티를 진행하더라고요. 강력한 버블 기계로 수영장 물에 뿌려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아이들은 ..

물놀이 대형 튜브 파인애플! 풀빌라에서 놀기좋아요! [내부링크]

완도 여행 가기 전 물놀이를 위한 대형 파인애플 튜브를 주문했습니다. 수영장이 단독으로 있는 독채펜션으로 가다 보니 급하게 튜브가 필요했는데요, 6월이라 물놀이의 온도가 어떨지 몰라서 물속에 있을 수밖에 없는 일반 튜브보다 베드 형태의 튜브가 필요하여 얼른 검색하고 주문했습니다. 플라밍고 대형 튜브가 아직도 인기가 많더라고요. 쿠팡으로 익일 새벽에 바로 오는 튜브를 찾다 보니 파인애플 대형 튜브를 보게 되었는데,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성인 2명 아이 1명이 올라타도 너끈히 재미있게 버틸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제품이더라고요. 물놀이 대형튜브 파인애플! 쿠팡으로 새벽에 받아서 바로 완도 여행을 왔습니다. 펜션에 도착해서 대형 파인애플 튜브를 오픈해보았습니다. 초등학생 키보다 크겠지 정도만 생..

완도맛집 대성회식당 전복요리 먹고 몸보신! [내부링크]

대성회식당 위치: 전남 완도군 완도읍 해변 공원로 59 시간: 월요일~일요일 10:00~21:00 운영 주차: 점심시간에는 길앞에 주차 가능 완도 전복 맛집으로 유명한 대성회식당에 다녀왔어요! 완도 전복 코스요리와 자연선 활어회 전문점입니다. 전복은 완도산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완도에서 전복을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면서 음식점을 찾아보는데 전복코스요리는 4인이상 주문해야하는 요리가 많더라고요. 저희 가족은 어른 2명, 초등학생 1명이라서 3인도 많지만 4인 전복요리코스는 너무나 무리일 것 같아서 전복코스요리 2인~3인이 가능한 메뉴가 있는 음식점을 찾아보았습니다. 다행히 완도 대성회식당은 전복코스요리 2인이 있더라고요. 초등학생 1명이 있더라도 2인을 주문해도 된다고 하셔서 전복 코스요리 2인(100,..

울엄마 양평해장국 24시간 배달 가능! [내부링크]

대전 전민동에 있는 울엄마 양평해장국에 다녀왔어요! 해장국 양도 많고 정말 맛있어서 식당에서 해장국을 다 먹은 후 포장까지 해서 집에 가져왔습니다. 대전에 울엄마양평해장국이 체인점으로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중에 전민점에 다녀왔는데요, 정말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울엄마양평해장국은 유성장대점, 내동점, 도안점, 관저점, 괴정점, 전민점, 유천점, 오정점, 대흥점, 본점(가양동), 관평동, 중리점, 비래점, 판암점, 옥계점, 세종점, 옥천점까지 굉장히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체인점을 갖고 있는데 그동안 왜 몰랐을까 하는 의문이 들더라고요. 메뉴가 양평해장국이라 그런지 휴일이 따로 없고 브레이크 타임도 따로 없습니다. 24시간 운영하며 배달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식당에서 해장국을 먹고 ..

슬라임 카페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내부링크]

대전 노은역 근처에 있는 슬라임 카페 "커피먹은슬라임"에 다녀왔어요! 남자아이인데도 슬라임을 좋아해서 집에서도 계속 잘 가지고 놀거든요. 알파 무구에서 1천 원~3천 원 정도 되는 슬라임만 가지고 놀다가 요즘 고급 슬라임에 빠지게 되면서 가격이 점점 더 올라가더라고요. 차라리 종류가 많고 직접 만들 수 있는 슬라임카페에 가보자 하는 마음으로 출발해보았습니다. 슬라임카페 블로그에서만 보았지 실제로는 가보지 않아서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를 아예 몰랐는데요. 슬라임카페는 생각보다 테이블에 앉아서 아이와 이야기하며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좋더라고요. 슬라임 카페 갈 생각에 신난 아이의 발걸음, 보통은 손잡고 가는데 이날만큼은 저벅저벅 혼자서 빠르게 문을 열고 들어가더라고요. 기대했나 봅니다. 커피먹은 슬..

대전 노은동 소고기맛집 [청송한우타운] 개별룸 예약! [내부링크]

대전 청송한우타운! 대전 노은동 소고기 맛집 청송한우타운에 다녀왔습니다. 유성 노은동 월드컵경기장역 근처에 있어서 찾기 쉽고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오전 11:30분~오후 10:00시까지 운영 중인데요, 주로 저녁에 방문하게 되더라고요. 청송한우타운 개별 룸식당 예약방법! 미리 전화해서 룸으로 예약하시면 리모델링되어있는 4층 개별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깜빡하고 하루 전날 저녁에 전화했는데 다행히 저녁에 작은 방이 남아있다고 하더라고요. 예약하여 개별룸에서 소고기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청송한우타운 소고기의 마블이 정말 많고 맛있어보였습니다. 남편이 신중하게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소고기 모듬을 선택 하였습니다. 모듬 소고기 한판에는 부위별로 다양하게 소고기가 담겨있..

덕산스플라스리솜 갈때 내포맛집 설렁탕 먹고가요! [내부링크]

연휴에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 다녀왔어요. 오전에는 비 오는 날씨였는데도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다행히 오후에는 날씨가 화창해져서 더 재미있게 놀고 왔습니다. 워터파크에 가면 아침식사가 애매할 때가 많은데요, (집에서 먹고 출발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간이라 밥이 잘 안들어가고 워터파크 도착해서 안에서 먹으려면 놀기 바빠서 잘 먹어지지도 않고 아침으로 먹을만한 메뉴가 한정적이더라구요.) 그래서 주변 맛집을 검색해서 덕산 스플라스 리솜 근처에 있는 설렁탕 집에서 뜨끈하게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오후까지 배가 든든해서 좋더라고요. 덕산 스플라스 리솜 가는 길에 음식점은 많지만 아침 일찍 오픈한 식당이 많이 없더라고요. 입장시간 9시에 맞춰가느라 8시부터 문 연 식당을 찾아서 [본가큰가마설렁탕] 에 가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글루건 심 색상이 다양해요! [내부링크]

집에서 아이와 놀다 보면 아이가 만든 작품이나 모형에 접착을 위해 강력본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 글루건은 없고 글루건 심만 있어서 라이터와 글루건 심만으로 접착을 해결하곤 했었습니다. 글루건을 따로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솔직하게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었고 유선 글루건을 사용하게 되면 전원선을 항상 연결해둬야 해서 여러모로 불편한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무선 글루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미 많은 분들은 벌써 알고 계시겠지만요) 샤오미의 글루건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글루건은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도 이쁘고 무엇보다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알리에서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배송이라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전 현대아울렛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에 다녀왔어요! 이렇게 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생겨서 좋아요. 많은 브랜드의 매장이 입점해서 쇼핑하기에도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위치! 대전 현대 아울렛은 신탄진 IC 근처 용산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사람이 많은 주말에 가도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휴일이 따로 없이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10:30에 오픈하여 21:00에 종료하네요. 대전 현대아울렛 행사 추천! 대전 현대 아울렛 외부에도 행사하는 브랜드 제품이 많이 나와있었습니다. 날씨가 좋다 보니 밖에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아이 겉옷을 구입하러 방문했었는데 확실히 백화점보다 저렴하고 더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보니 더 과소비를 하고 오게 되었네요. 남편 옷도 덩달아 저렴..

다이슨 에어랩 사용 후기! [내부링크]

요즘 다이슨 에어랩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친구가 다이슨 에어랩은 다른 고데기와는 차원이 다르다며 하도 추천을 해서 슬쩍 구입을 해보려고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슨 에어랩은 매장에 들어오기가 무섭게 품절되는 일이 많더라고요. 백화점에 입고되는 날짜를 확인하고 일정에 맞춰서 달려가서 구입했습니다. 21년도까지만 하더라도 다이슨 에어랩 메인 색상이 핑크색이었는데요, 22년 1월 이후부터는 레드 색상으로 바뀌고 판매 가격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가격! 어떤 분이 우스갯소리로 사고 싶은 것이 있으면 하루라도 빨리 사야 더 저렴하게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니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아요. 핸드폰, 노트북 등 요즘 물가는 계속 오르는 느낌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다이슨 스타일러 컴플리트 (..

[쿠라티오] 동탄 카페 말차라떼 추천! [내부링크]

동탄 말차라떼 카페 맛집! 쿠라티오 동탄 공원 근처에 있는 동탄 커피숍 쿠라티오에 다녀왔어요. 아이와 함께 동탄 공원에 갔다가 너무 더워서 잠시 더위를 식히고자 들어갔던 큰 기대가 없었던 커피숍이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일 유명한 대표 메뉴가 소금 말차 우유였는데요, 솔티드한 말차라떼 맛과 쿠라티오만의 특별한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시크니처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우리가 알고 있는 말차라떼이지만 맛이 굉장히 진해서 더 맛있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그 위에 아이스크림까지 위에 있어서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소금 맛! 솔티드 한 맛이 담겨있어서 한번 먹기 시작하면 잘 멈춰지지가 않더라고요. 남편과 함께 나눠먹기로 했지만 결국 한잔 더 주문해버렸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음료수처럼 ..

키크론 키보드 K6 후기! [내부링크]

키크론 K6 LED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남편의 맥노트북의 미니 키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키보드가 도착한 날 깔끔한 디자인의 키보드를 보고 놀랐는데요. 딱딱 떨어지는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유선 케이블을 통한 연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에 모두 호환이 가능한 키보드입니다. 맥과 윈도우 레이아웃을 모두 지원하기 위해 작업환경을 최적화하여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3종의 게이트 론스위치, 3종의 옵티컬 스위치, 그리고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핫스왑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크론 K6 한영키전환 방법! 처음에 키보드에 한글이 없어서 한/영키전환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요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있더라고요. 키크론 키보드 k6은 윈도우에서는 "command"키가..

[골목집] 반석동 맛집 후기! [내부링크]

대전 반석동에 있는 골목집에 다녀왔어요. 생삼겹살과 생목살이 정말 맛있는 맛집이었습니다. 점심으로 백반정식도 하시더라구요. (해물된장찌개, 제육볶음, 돼지김치찌개, 생선구이) 이 메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저녁 먹는 타임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에도 회사 끝나고 오신 분들로 바글바글 하더라고요. 회식하는 분위기의 테이블, 남녀 데이트하는 분위기의 테이블, 가족과 함께 온 테이블 등 다양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더라구요. 친절하고 고기도 맛있고 함께 나오는 반찬들이 다 정성스럽고 맛있어서 많은 분들이 가는 음식점인 것 같았습니다. 생삽겹+생목살 400G에 31,000원 2인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비빔냉면 (5,000원)을 주문했어요. 냉면이 저렴해서 더 좋았습니다. 요즘..

마카펜 초등학생 선물 추천! [내부링크]

마카펜 초등학생 선물 추천!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은 그림 시간을 항상 부담스러워했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그림 그리고 이어서 색칠하는 시간이 자주 있더라고요. 미술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들이 많습니다. 아들은 그때마다 그리는 자체로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림을 그리고 나서도 자기는 열심히 한다고 해도 꼼꼼한 색칠이 되지 않아서 미술 완성품을 보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자기 반 아이들은 모두 꼼꼼하게 색칠을 잘해서 부럽다고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영 그림 시간에 흥미가 없어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그리는데 오래 걸리고 색칠하다 보면 시간이 끝나버려서 완성하는 일이 늦어진다는 것이었어요. 게다가 색칠할 때 꼼꼼하게 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거죠. (아들아 고민을 더 적게하고 빨리 손을..

누피키보드 에어60 (Nuphy air60) vs 키크론 K6 크기비교 [내부링크]

누피 키보드 에어 60 공홈에서 사전 예약하고 직구로 구매해서 케이스까지 무료로 받았어요! 대신 오래 기다리긴 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남편에게 드디어 선물해주었습니다. 저는 무소음 키보드를 좋아하는데 남편은 디자인을 최고로 따지기에, 디자인하면 또 누피 키보드를 알아주기 때문에 2022년 신제품으로 누피 에어 60 키보드를 질러서 드디어 받았습니다. 누피 에어 60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남편은 기존에도 keychron 키크론 K6 LED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누피 에어 60 키보드가 키크론 키보드보다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훨씬 더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고 있고 소리도 착착 부드러워서 계속 누르고 싶은 마음을 생기게 해 주네요. 키보드 본체 옆면에는 윈도용으로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2주년 이벤트 (플레이스테이션)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패치 노트 (MINEFRAFT EUNGEONS PATOH NOTES)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이벤트 진행 중이에요. 2주년 기념 이벤트라고 합니다. "계절 재판에 참여해서 독점적인 장비와 행사를 기념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념일 케이크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타워를 무너뜨리고 베이비 애완동물의 우정을 얻으세요" 라고 하네요 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이벤트 기간이 시작되었어요. 2주년 기념일을 맞이해서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모험가에게 던전스 2주년을 기념하여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기념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즌 도전과 새로운 테마 보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들은 크리퍼 숲에서 일일 이벤트로 궁수의..

고메 치킨 후라이드 순살 후기 (feat.에어프라이어 활용하기) [내부링크]

고메 후라이드 치킨 CJ 고메 브랜드 많이 알고 계시죠? 냉동식품을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고메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아요. 그만큼 기존 냉동식품보다 퀄리티가 좋고 맛있어서 입소문이 많았던 브랜드입니다. 저는 고메를 처음 접했던 것이 핫도그였는데요, 휴게소에서 파는 것처럼 바삭바삭하고 크리스피가 살아있는 핫도그를 집에서, 전자레인지만으로, 에어프라이어만으로 10분 만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신세계였습니다. 그 이후에 크리스피 치킨, 돈카츠, 함박스테이크 등 여러 종류도 먹어보았는데 항상 실패 없이 모두 맛있어서 고메 브랜드를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일 많이 사서 먹었던 식품은 고메 크리스피 치킨이었는데요 이번에 마트에 갔더니 후라이드 순살이 있길래 한번 겟해서 조리해보았습니다. (사실..

모이핀 여수카페 오션뷰 맛집후기 [내부링크]

모이핀 여수카페 오션뷰 맛집 후기 여수 여행하면서 카페도 많이 다녔지만 모이핀만큼 바다 뷰가 좋은 곳을 보지 못한 것 같아요. 이미 유명하기도 하고 인스타에서도 핫플로 잘 알려진 곳이더라고요. 모이핀 뜻은 핀란드어로 안녕이라는 뜻이래요. 안녕 핀란드라는 이름이네요. 들어서자마자 넓은 주차장이 마음에 들었어요.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고 주차해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탁 트인 바다 뷰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남편의 드론을 가지고 모이핀이 보이는 언덕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정말 모이핀 카페는 바다 뷰 맛집 인정입니다. 총 4층으로 되어있고 잔디광장까지 있어서 아이들 어른들 모두 좋아할 수밖에 없는 곳이었어요. 루프탑까지 있어서 인생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아이스커피와 케이크를 주문하였습..

여수바다김밥 포장해서 먹은 후기! [내부링크]

여수 여행 많이 가시죠?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이 가는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바다를 즐기러, 봄과 가을에는 화창한 날씨 덕에 파란 하늘과 해수 케이블카를 타러, 겨울에는 온수풀 풀빌라를 이용할 수 있어 인기만점인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특히 여수에 있는 아쿠아넷은 아이가 좋아해서 몇 년에 한 번씩은 꼭 가보는 것 같습니다. 여수에 가면 삼겹살 맛집만 찾아다녔었는데 이번에는 여수 바다 김밥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안에서 식사하는 곳은 아니어서 모두 포장으로 주문하시더라고요. 오후 3~4시쯤 방문했는데도 대기가 20명 정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드시고 가는 테이블을 기다려야 하는 것이 아닌 포장이기에 30분 미만으로 기다린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번호가 380번이더라고요. ..

LG정수기 퓨리케어 듀얼 빌트인 설치 후기! [내부링크]

요즘 정수기 많이 사용하시죠? 3가구 중에서 1가구는 꼭 사용하고 있을 만큼 정수기 렌탈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LG 정수기의 빌트인 설치가 가능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정수기 설치가 드디어 깔끔하다고 이야기하셨던 것 같아요. 광고에서도 많이 보았던 LG 퓨리 케어 듀얼 정수기를 저희 집에도 설치해보았습니다 :) 1. LG 정수기 듀얼 빌트인 설치 지금은 LG 듀얼 정수기 오브제 모델이 새로 나와서 화이트, 블랙 컬러 등 색상이 다양해졌는데요, 저는 출시 전 22년 2월에 설치하여 기존 모델인 실버 색상으로 냉온정수기로 설치하였습니다. 오브제 출시 이후에 했다면 화이트 컬러와 실버 색상 중에서 많은 고민을 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실버 컬러를 선택했을 것 같네요 . 아무래도 공간 활용적인 ..

[계란삶는기계] 에그쿠커 초간편 반숙란 달걀 삶는법! [내부링크]

계란 삶는 기계 사용 후기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계란을 많이 먹고 있는데요, 계란을 오래 먹다 보니 이제 반숙란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계란을 전기밥솥이나 압력밥솥으로 구운 계란, 맥반석 계란으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아침에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반숙란을 먹고 싶어서 반숙란을 먹기위해 계란 삶는 기계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의 아침메뉴로도 인기만점입니다. 요즘에는 아침에도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5월이다보니 밥과 찌개 대신 고구마와 삶은 달걀로 간단하게 먹고 있습니다. 요리에 항상 실수투성이 엄마이다 보니 달걀 삶을 때에도 물 조절, 불 조절이 쉽지 않은데요, 계란 삶는 기계를 사용하니 7~15분 만에(계란 알에 따라 다름) 완성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습니다. 계란 삶는 기계 사용방법..

브리티쉬숏헤어 송이밀크의 고양이 스크래쳐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가 좋아하는 고양이 스크래쳐 브리티쉬 숏헤어 송이 밀크를 입양한 지 벌써 1년 하고도 5개월이 지나가고 있어요. 함께한 지 5년은 훌쩍 넘은 기분인데 정작 1년 반 정도가 되었네요. 이제 뗄레야뗼수없는 소중한 가족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제일 중요한 것이 3가지 있는데요 첫 번째 사료, 두 번째 화장실 모래, 세 번째가 스크래쳐로 뽑을 수 있습니다. 스크래처도 먹고 배변하고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크레칭이란 고양이가 자신의 발톱을 사물에 대고 긁는 행동을 말합니다. 부드럽거나 매끈한 표면보다는 거친 표면에 주로 스크레칭을 하게 됩니다. 고양이의 발톱은 자세히 보면 여러 겹으로 되어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안쪽의 새 발톱이 밀고 올라오기 때문에 바깥쪽 발톱..

밀레니엄 안동찜닭 안동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 [내부링크]

안동찜닭 좋아하시나요? 제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안동찜닭인데요, 안동 여행 시 맛집으로 유명한 밀레니엄안동찜닭에 다녀왔습니다. 매운맛 순한 맛도 선택할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먹기도 정말 좋았는데요, 찜닭을 처음 먹어본 아이도 너무 맛있다며 잘 먹어서, 포장까지 해왔습니다. 밀리니엄 안동찜닭 맛집 찜닭 한마리는 32,000원 찜닭 한 마리 반은 48,000원 찜닭 두 마리는 63,000원입니다. 쪼림닭과 후라이드 마늘닭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제가 갔을 때는 확실히 제일 유명한 찜닭을 드시는 분들이 제일 많았습니다.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도 나오고 여기저기 방송이 많이 되었던 곳인 것 같아요. 입구에서부터 찜닭을 만드시는 냄새가 솔솔 너무 맛있게 나고요, 앞에서 열심히 조리하시는 모습을 뵈니 괜히 더..

[양파즙 효능] 건강에 좋은 자색양파즙 추천! [내부링크]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수영도 다니고 안 먹던 야채를 곁들여 먹는 식단을 하는데도 빈혈과 체력은 갑자기 좋아지는 것은 아닌가봅니다. 결국 종합비타민, 오메가 3, 비타민C 등을 더 쟁여두고 먹기 시작했고, 주스 대신 먹을 수 있는 사과즙과 양파즙을 구비해놓게 되었습니다. 겸사겸사 사과즙의 효능을 찾아봤는데 정말 안 먹을 이유가 없을정도로 건강에 너무 좋더라고요. 맛도 있고요. 양파즙은 어떨까 하고 찾아봤더니 사과즙보다 더욱 효능 만점이더라고요. 그래서 공유해봅니다 :) 1.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의 퀘르세틴은 활성산소와 과산화..

맥반석계란 만들기! (구운계란 전기밥솥과 압력밥솥) [내부링크]

맥반석계란만들기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구운 계란을 전기밥솥, 압력밥솥을 모두 이용해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찜질방에 가면 맥반석 계란과 식혜를 먹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벌써 몇 년째 안 가봤는지 모르겠네요. 한 번씩 생각나는 맥반석 계란을 집에서도 언제든지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에 저도 맥반석 계란 20알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1. 맥반석 계란 만들기! 탱글탱글한 맥반석 계란이 1시간 만에 집에서 전기밥솥과 압력밥솥을 활용해 완성되었어요! 전기밥솥에 원하는 만큼의 계란을 넣고 굵은소금과 식초를 넣어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전기밥솥의 경우 일반밥을 하는 것처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맥반석 계란 만들기 했을 때는 전기밥솥의 솥이 깨끗하게 되..

미세 방충망 셀프 교체 후기! [내부링크]

미세 방충망 셀프 교체 후기! 요즘 미세 방충망 많이 하시죠? 저는 집 주변에 산이 많아서 작은 곤충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반 방충망으로는 작은 곤충, 작은 모기들을 막을 수가 없더라고요. 미세방충망 해야지 해야지- 계속 미루다가 이번 기회에 미세방충망으로 셀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집 고양이들이 방충망 밖으로 날아다니는 나방들을 잡으려고 방충망에 올라타서 다 뜯어놨거든요. 작년에는 뜯어진 곳을 부분 부분 하나하나 덧대여서 사용하였지만, 이번 2022년에는 아예 새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냥이들의 몸이 무거워졌는지 이젠 더 이상 많이 매달리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요즘 미세방충망은 고양이들의 손톱만 잘 깎아주면 매달려도 뜯어지지 않을 만큼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미세방충망+발수..

[사과즙 효능] 하루 한잔으로 건강한 습관! [내부링크]

사과즙 효능 1. 대장암 예방과 변비 예방이 가능합니다. 사과는 장청소와 변비에 있어서 효과가 좋은 천연 소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펙틴이 들어있는데요,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지방질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이 대장 내에 머무는 동안 장내 항암물질 생산을 도와주고 변비를 해소시켜 줍니다. 변비 있는 분들은 맛있는 사과즙 한잔으로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위액의 점도를 높이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어 급격한 혈압상승을 억제해줍니다. 햄버거, 튀김을 좋아하다보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항상 높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꾸준히 사과즙을 먹어보려 합니다. ^^ 사과즙 효능2. 피부 미용에 ..

무령왕릉 진묘수 공주여행 백제왕릉원 후기! [내부링크]

무령왕릉 진묘수 백제왕릉원! 초등학생 아이다 보니 박물관이나 유적지를 많이 찾아 나서게 됩니다. 가까운 공주 무령왕릉으로 주말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책을 읽다 보니 무령왕릉은 무덤 내부를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쉽게도 1997년 이후부터는 묘의 내부 보호 차원에서 더 이상 실제 묘 내부를 관람하지는 못하지만 따로 왕릉의 내부를 그대로 재현하여 만들어 놓은 곳이 있어서 호기심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악령이나 도굴을 막기 위해 묘를 지키는 수호의 역할을 하는 진묘수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주 무령왕릉은 주말이어서 그런지 주차장이 꽉 찼지만, 다행히 한자리 비어서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공주 무령왕릉의 입장료는 성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700원 이지만 현재 공사 중으로 임시 무..

오모리바지락생손칼국수 맛집 (야옹아멍멍해봐 반석점 2층) [내부링크]

반석역 근처 야옹아 멍멍 해봐 반석점 2층에 있는 오모리 생바지락 손칼국수 집에 다녀왔어요. 아이와 둘이서 외식을 해보기는 굉장히 오랜만이었는데요, 이제 훌쩍 커버려서 손만두도 직접 자기 접시에 담아내는 걸 보면서 시간이 참 빠르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양도 많아서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주말마다 종종 가곤 했었는데요, 아이와 제가 좋아하는 손칼국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생바지락 국물 베이스의 손칼국수이다 보니 칼국수의 면도 맛있고 국물도 정말 진해서 좋습니다.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반석 맛집! 오후 6시에 갔더니 벌써 한쪽 부분은 빠져있는 바지락, 이렇게 칼국수에 바지락 양을 푸짐하고 많이 주시니 저녁만 되어도 바지락을 빠르게 소진하시나 봐요. 칼국수를 담기 전에 찍었어야 하는데 ..

오월드 버드랜드와 서바이벌게임 초등학생아이가 좋아해요! [내부링크]

오월드 버드랜드에 다녀왔습니다. 4월에 오월드의 사파리와 쥬 랜드(동물원)를 갔을 때는 거리두기 제한이 있어서 그랬는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파리를 기다리는 줄도 짧고 놀이기구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몇 번씩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5월에 오월드를 가보니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중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소풍으로 오월드를 왔나 봐요. 교복 입은 학생들, 유치원복을 입은 아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인파라 깜짝 놀랐네요. 사파리 줄도 엄청 길고, 놀이기구도 최소 1시간 이상은 걸리는 줄을 보고 이번에는 범버카는 패스하고 버드랜드만 살짝 다녀왔습니다. 다행히 중학생들은 놀이기구에 관심이 많은지 버드랜드는 한적하더라고요. 아이와 한산하게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대전 ..

로지텍 마우스 무소음 무선 M330 5년째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로지텍 마우스 요즘 많이 사용하시죠? 그중에서도 무소음 마우스를 소개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답게 클릭이 정말 조용하고 정밀합니다. 회사에서 가끔 정숙하고도 정숙하여 고요함이 느껴질 때 마우스의 휠 돌아가는 소리, 마우스 클릭을 여러 번 타타타 타탁 하는 소리에 저 혼자 신경 쓰고 조심스러워할 때가 많았는데요. 로지텍 마우스 M330으로 바꾸고 나서는 자유롭게 편안한 마음으로 마우스를 광클릭하고 있습니다. 아이 키우는 분들도 아기 재우고 옆에서 노트북 할 일이 있으실 때 사용하시기에 좋으실 것 같아요. 정말 조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거든요 :) 로지텍마우스 무소음 M330 한번 꽂히면 정말 좋아하게 되는 성격이라 회사에서 쓰는 마우스도 로지텍마우스 M330, 집에서 개인 노트북에 쓰는 마우스도 M330 ..

배드민턴 라켓 추천, LED셔틀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좋아져서 야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배드민턴을 연습하였는데요, 세상에. 아이가 있으면서도 어린이용 배드민턴 라켓이 따로 있을 거라는 생각은 아예 못해봤어요. 이번에 남편이 새로 찾아서 구입하게 된 가족 3인용 배드민턴 라켓입니다. 아이가 방과 후 활동으로 배드민턴 신청해달라고 했었는데, 한번터면 어른용 라켓으로 준비해줄 뻔했네요. 집에 있었던 오래된 배드민턴을 보내고 새로운 배드민턴 라켓을 맞이했습니다. 배드민턴 가족용 라켓 추천! 이제는 엄마-아빠한번, 아빠-아들 한번, 엄마-아들 한번 이렇게 기다릴 필요 없이 세 가족이 함께 칠 수 있는 배드민턴 라켓을 찾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주말 시간을 이용해서 아이와 함께 운동으로 배드민턴 ..

천호엔케어 어린이 녹용 홍삼 후기! [내부링크]

천호엔케어 어린이 녹용홍삼을 주문했어요. 제품 리뷰도 많고 아이들이 잘 먹는다고 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비염이 있는 아이라서 틈틈이 녹용을 먹고 있는데요. 한의원에서 지어오는 녹용은 물론 너무나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 보니 일 년에 한두 달밖에 먹을 수 없더라고요. (그렇게만 먹여도 충분하다고는 하시지만) 아이가 먹기 힘들어하기도 해서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으면서 녹용 함량도 믿을 수 있는 천호엔 케어에서 주문하였습니다. 천호엔케어 어린이 녹용홍삼! 국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하고, 녹용 추출액 2%(고형분 함량 0.1%) 들어있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녹용이어서 가격이 저렴한가 봅니다. 그래도 비타민으로 아연 흡수가 중요한데 1일 영양성분 기준치로 100% (8.5mg)가 들어있어서 천호엔 케어 녹용홍삼 하나..

제주 칠돈가 본점 흑돼지구이 제주공항근처 맛집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 흑돈가에 다녀왔어요! 2016년도에 제주도 여행하면서 다녀왔었던 흑돈가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한번 방문해서 먹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흑돈가 제주본점으로 다녀왔습니다. 처음에 갔을때는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맥주와 함께 하기 위해 저녁을 먹는 시간대로 방문하였습니다. 제주칠돈가 본점 흑돼지구이! 기본 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무쌈, 쌈장, 상추, 양파저림등이 있구요. 저녁이라기에는 조금 이른 4~5시 사이에 방문했는데도 테이블이 거의 차있더라구요. 다행히 대기표를 뽑고 기다릴정도는 아니었어요. 주문할때 칠돈가근고기(백돼지)는 54,000원이고 흑도야지근고기는 66,000원입니다. 10년전먹었던 백돼지를 떠올리며 칠돈가근고기로 주문하였습니다. 처음 추천해주신분이..

배홍동 비빔면 먹어본 솔직 후기 (feat.골뱅이무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홍동 비빔면 드셔보셨나요? 요즘 유재석이 광고하고 입소문을 타면서 많이 찾으시는 핫한 비빔면이더라구요! 저도 맛이 궁금해서 얼른 먹어보았습니다. 출시된지는 1년이 지났다고 하는데 저는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된 비빔면인줄 알았어요. 광고가 재조명 되서 그런건지 올해에 입소문을 타서 그런건지, 아무튼 자연스러운맛추구! 배홍동비빔면 맛있게 먹은 후기 공유드려요~ 배홍동 비빔면 요즘 배홍동 비빔면 라면 많이 드시더라고요. 가까운 마트에서 판매하길래 얼른 겟해서 저도 먹어봤습니다. 그동안 팔도 비빔면의 맛에 익숙해져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배홍동 비빔면도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맛이 궁금했습니다. 구성은 라면, 홍고추 숙성 비빔장, 토핑(김가루, 깨)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조리법은 먼저 끓는 물..

다이슨 청소기 v8 헤드 부품 구입 후기 [내부링크]

다이슨 청소기 V8 부품 다이슨 청소기 V8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 구입하여 벌써 4년 정도 사용했네요. 구입 시에 함께 들어있는 소품 툴이 많아서 각 청소 구역에 맞춰서 갈아 끼워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메인으로 들어있는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만 제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다이슨 청소기는 배터리 기준이 퍙균 2년~2년 반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샤오미의 로봇청소기를 함께 사용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배터리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반면에 너무 다이슨 청소기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를 박박 밀면서 사용했는지 수명이 다한 것 같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v8의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는 분해하면 안에까지 청소가 가능한데요. 고양이를 두 마리 키우다 보니 집안 구석구석 털 뭉치들이 엄청..

낭뜰에쉼팡 제주 한정식 맛집! [내부링크]

제주도 한정식으로 유명한 낭뜰에쉼팡 다녀왔어요. 방학 때 할머니 댁 놀러 가면 나오는 한식 진수성찬 느낌으로 정성스러운 분위기와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에 반했습니다. 주차는 낭뜰에 쉼팡 앞에 주차하실 수 있어요. 제주 낭뜰에쉼팡! 낭뜰에쉼팡 메뉴 낭뜰에쉼팡은 점심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대기표를 받고 오래 기다려야 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타이밍 맞춰 저녁을 먹기 위해 도착했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5시까지 인 것을 알고 4시 50분에 도착했는데요. 저희처럼 시간 맞춰 입장하기 위해 기다리는 2~3팀이 있었습니다. 식사류는 낭뜰정식이 가장 유명하더라고요.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며 포함되어있는 것은 쌈채, 두부 겉절이, 밥, 된장찌개, 고등어구이, 흑돼지 제육볶음이었습니다...

제주꽃가람 성산읍 고기국수와 몸국 맛집 (feat.성산일출봉) [내부링크]

제주 꽃가람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서동 서로 73 (064-783-3939) 인터넷에서 음식점을 검색하면 영업 중이라고 나올 때가 있지만 가끔 브레이크 타임에 걸리거나 혹은 사정에 의해서 문을 닫는 곳이 종종 있더라고요. 제주도에서 음식점 방문하실 때는 전화해서 다시 한번 지금 영업 중인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권장드려요. 영업시간: 09:10~20:00 (19:00 라스트 오더) / 매주 목요일이 정기 후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제주꽃가람 메뉴 대표 메뉴로는 흑돼지고기국수, 돔베고기이고 유명한 몸국과 국밥 등이 있습니다. 저는 아침에 방문하여 흑돼지고기국수와 몸국 이렇게 두 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고기국수와 몸국을 전문으로 하고 KBS 1박 2일에서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

카페파즈 별내 브런치카페 루프탑 테라스 맛집! [내부링크]

별내에서 유명한 카페파즈 브런치카페를 다녀왔어요. 맛집 평점이 왜 높은지 알겠더라고요. 뷰도 너무 이쁘고 루프탑에서 브런치 먹기도 좋고 무엇보다 음식이 너무 맛있고 보기에도 이뻐요. 꽃차까지 판매하고 있어서 꽃향기 좋아하시는 분들, 이쁜 음식 사진 찍는 것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면 더욱 좋아할 브런치 카페 맛집인 것 같아요! 카페파즈 별내 브런치 카페 맛집! 분위기도 정말 좋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곳곳에 아기자기한 느낌이 많아서 사진 찍을 때마다 너무 이쁘다 하면서 감탄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케이크도 고르고, 오늘 만드셨다고 하는 빵과 잼도 구경해보았습니다. 카페파즈 브런치카페 위치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식송 1로 166 501호 / 별내 별가람 역 4번 출구에서 780m (5층으로 올라가셔서 내부에서..

서산문수사 겹벚꽃 만개했어요! 벚꽃 추천 여행지! [내부링크]

서산 문수사에 겹벚꽃 보러 다녀왔어요. 겹벚꽃이 정말 만개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보러 왔더라고요. 서산 문수사 주차하러 가는 길 + 주차 팁! 위치: 충남 서산시 운산면 문수골 길 201 (041-663-3925)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톨게이트에서 우회전> 운산 면사무소 해미 방향>우회전하여 해미방향 2km 지점에 버스정류장과 함께 문수사 입석이 있어요. 그 길로 1km 정도 들어가면 문수사가 있습니다. 시원한 계곡과 맑은 물, 편안한 쉼터 등이 있어서 환영받는 기분이에요. 24시간 연중무휴라고 하네요. 4월 23일 토요일이 주말이다 보니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확실히 거리두기 해제도 있었고 겹벚꽃이 피는 시기이고, 날씨도 화창하다 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거기다 주차하러 가는 길이 1차선이..

제주곰막식당 성게국수 찐맛집 [내부링크]

3월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는 성게국수와 회국수가 참 유명한데요. 3월의 봄바람과 함께 맛있게 먹고 왔던 제주 곰막 식당의 성게국수를 사진으로 보니 다시 한번 가고 싶어 지는 마음입니다.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지 대기표를 뽑아서 기다려야 했었는데요, 제가 간 날은 평일이어서 기다림 없이 바로 입장해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테라스에서 먹고 싶긴 했지만 제가 간 시간에는 테라스 운영을 안 하더라고요. 아쉽. 밖으로 보이는 바다 뷰를 보면서 먹으면 원래도 맛있지만 더 즐겁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실내에서 커다란 창문으로 바다뷰가 보이니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었어요 :) 제주 곰막식당 성게국수 맛집 성게알이 듬뿍 올라가고 비주얼이 정말 끝내줍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해요...

네이처스웨이 비타구미 어린이 비타민 추천! [내부링크]

네이처스웨이 비타구미 어린이 비타민 면역기능은 우리 몸에 유해한 외부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들을 인식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의미하는데요, 어린이 면역력은 성장하면서 점자 발달하여 만 12시에 정점을 이루고, 그 후 다시 감소하여 20세 무렵이 되면 성인 수준이 됩니다. 결국 만 12세까지의 면역력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더 잘 먹여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 어떤 비타민을 새로 구입해볼까 찾던 중 리뷰가 제일 많은 네이처스웨이 비타민 구미를 구입해보았습니다. 가격 대비 비타민 함량이 좋고 아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젤리 식감과 맛으로 아이 반응이 좋아서 다행입니다. 비타민C, 아연은 어디에 좋을까? 아연은 정상정인 면역기능이 필요하며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결합조..

대전오월드 사파리 동물원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대전 오월드 사파리 다녀왔어요. 4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꽃과 동물들을 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4월에는 평일에는 9:30~18:00 / 버드랜드는 10:30~18:00까지 운영합니다. 입장 마감은 17:00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동안 대전 오월드의 사파리 구경과 버드랜드가 잘 되어있다는 칭찬이 자자했는데요. (어른들이 데이트하러 가는 스케일보다는 아이와 함께 나들이하는 듯한 느낌으로 강추하더라고요.) 대전 오월드 위치 주소 : 대전 중구 사정 공원로 70 (안영 IC로 나온 후 우회전하면 바로 나옵니다.) 버스 이용 시 115번, 301번, 311번, 314번, 315번, 318번 가능하네요. 주차는 주차장이 넓기도하고 평일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금방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길만 건너..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로 서피스프로 키보드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서피스 프로 키보드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프로는 4세대인데요, 알리에서 판매하는 키보드는 3/4/5/6/7용으로 호환이 가능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품으로 구매 시 12만 원~ 17만 원 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알리에서 저렴하게 35,373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배송도 빠르게 받아보았는데요, 18일에 주문해서 25일에 받았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걸렸네요. 중국어와 영어에 무지하다 보니 이미지와 번역된 한글로만 파악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배송되는 과정에서 박스 구겨짐은 조금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이런 부분은 충분히 감안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키보드가 비닐에 쌓여있고 충전할 수 있는 USB-C타입의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순..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지질 박물관, 온라인 사전 예약! [내부링크]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지질 박물관! 아이와 함께 대전에 있는 지질 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데이트라고 좋아할 줄 알았더니 이제 친구들이랑 노는 게 더 재미있다며 안 간다는 아이를, 좋아하는 햄버거와 사이다로 잘 설득해서 같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관람 시간은 10:00~17:00까지 가능합니다.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여서 편한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지질 박물관 온라인 사전 예약 방법!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관람 예약 > 예약 > 지질박물관 (kigam.re.kr)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셔야하는데요,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원하는 날짜..

고양이 츄르 완피 크리미 퓨레! [내부링크]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은 아마 츄르를 찬양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만큼 고양이들이 좋아하고 잘 먹어서 보는 집사를 흐뭇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일 겁니다. 츄르에서는 제일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이는 츄르는 지난번 포스팅을 했었던 차오 츄르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후기를 참고하세요. 2021.12.25 - [·반려동물] - 고양이 마약 간식, 차오 츄르! 추천 후기 고양이 마약 간식, 차오 츄르!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스마일 나무예요! 오늘도 인사드려요 :) 21년 1월 2일부터 함께한 우리 집 냥이들을 소개합니다. 올 한 해는 두 냥이들 덕분에 집에서도 냥이들을 보며 힐링하면서, 행복하게 지냈습 kmyj5670.tistory.com 차오 츄르만큼이나 고양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츄르를 발견했어요. 고양이..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1000mAh 고속 충전 가능 [내부링크]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구입하였습니다. 충전도 빠르고 완충되는 시간도 빨라서 너무 좋아요. 무엇보다 이제 C타입을 지원하고 있어서 더욱 만족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전 모델은 샤오미 3세대여서 USB-A타입만 지원 됐거든요)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던 사오미 3세대 보조배터리가 4년 정도 사용하였더니 충전 불량이 생기더라고요. 최신 나온 제품으로 변경해야지 하고 샤오미 보조배터리 5세대와 6세대 포켓 중에서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 세대별 스펙 비교! 구입한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10000mAh 포켓입니다. 기존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 제품보다 훨씬 작고 가벼워서 이동 시 편리한 점이 장점입니다. 휴대성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USB-A 출력 단자가 2개, USB-C타입이 지원되..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릉세인트존스호텔 베스트15 [내부링크]

어느덧 겨울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보통은 겨울에는 동면에 들어가 잘 여행을 다니지 않는 편인데 이번 겨울에는 눈내린 삼양목장 한 장의 사진으로 인해서 강원도로 수차례 겨울 여행을 다녀왔네요 :) 그런데 이게 생각외로 강원도가 겨울 여행으로 괜찮다는 것입니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 그래서 다녀왔던 여행지 중에 겨울에 가면 좋을 곳, 그리고 겨울이 아니여도 어느 계절에 가더라도 아름다울 법한 곳 15곳을 추려 포스팅을 해봅니다. 강원도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영상으로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강원도 여행지 베스트 15! 1. 삼양목장 운영시간: 오전9-오후5시반 가격: 성인 9천원, 소인 7천원, 36개월 미만 무료 삼양목장은 동양 최..

고양이 두부모래 깔끔한 몬스터 캣리터 [내부링크]

고양이 두부 모래 어떤 것 사용하시나요? 저는 처음 고양이를 데리고 왔을 때는 펫 샵에서 주는 두부 모래를 사용했습니다. 양 많고 제일 저렴한 모래였어요. 비교 대상이 없으니 그저 물에 녹는 것이 신기하고 화장실 변기에 버리고 물을 내리기만 하면 돼서 정말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이 지나 여름이 오니 아침에 갈아주고 저녁만 되어도 화장실 냄새가 많이 나서 모래를 변경해야 하는 고민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고양이 두부모래 몬스터캣리터 미스터 모래, 두부 두부 등 고양이 두부 모래로 검색해서 순위에 있는 모래는 모두 사용해 본 것 같아요. 정말 좋을까? 이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요. 그런데 각각 집사님들마다 상황이 다르고 고양이가 좋아하는 향기도 다를 수 있다 보니 아무리 베스트셀러지만 저희 냥..

고양이 유산균 설사 변비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유산균 추천! 사랑하는 우리 냥이들이 고등어를 맛있게 먹고 탈이 나서 설사를 하기 시작하더라고요. 맴찢. 먹을 때는 맛있게 잘 먹더니 우리 냥이들에게는 뭔가가 맞지 않았는지 설사를 하고, 그루밍을 제대로 하지 못해 여기저기 흔적을 묻히고 다녀서 저는 따라다니며 치우고 냥이도 집사도 힘든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다행히 아파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었는데 묽은 배설물이 나오다 보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묽은 배변으로 고생하는 우리 냥이들을 위해 급하게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리뷰가 제일 많았던 리브펫 고양이 유산균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급여 후 효과 없으면 무조건 100프로 환불해준다는 자신감에 신뢰가 갔습니다. 그렇게 맛있게 먹어놓고는 탈 나기 있냐 없냥, 바라만 보던 송이의 장이 더 약했는지 ..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스티커 온라인 발급과 가격 [내부링크]

최근 아주아주 오래된 골프가방을 버리려고 하는데, 보기에는 새것 같아서 헌 옷 수거함에 넣을 요량으로 들고 나갔습니다. 헌 옷 수거함에 가방이 안 들어가서 옆에 세워두었는데 그다음 날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처리하지 않으면 CCTV로 확인하겠다는 무서운 공지사항이 붙어있더라고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빨리 주민센터를 다녀와야겠다 마음먹고 집 근처 주민센터를 검색해보고 있었는데요, 알고 보니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는 온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편리할 수가! 바로 인터넷 접속하여 스티커 출력하고 다시 골프가방에 붙여서 대형폐기물 수거 공간에 잘 가져다 두었습니다. 인터넷 스티커 온라인 발급방법 인터넷 스티커 온라인 발급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더라구요. 저는 인터넷 창에 "대형..

오메가3 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요즘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면역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는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이제 나이가 40대에 들어서다 보니 건강에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더라고요. 옛날 어른들이 왜 그렇게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까 궁금했었는데, 저도 나이가 들면서 몸이 예전만큼의 체력을 갖고 있기 어려워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건강과 체력과 운동에 많은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운동이 재미있어지려면 얼마나 많은 루틴으로 채워야 그 안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걸까요. 저는 아직도 운동이 힘들기만 하네요. 그래서 결국은 나의 몸에게 편하게 줄 수 있는 것을 생각하다가 비타민과 오메가3를 섭취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메가3효능은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

필립스 전동칫솔 as 보증기간 지나 교환 받은 후기 [내부링크]

필립스 전동칫솔 as 교환 후기! 필립스 전동칫솔을 요기나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진동소리만 우와와아아아앙~~~ 하고 크게 나더라고요. 진동소리만 커진 거겠지 하고 놀란 마음을 다독이고 있었지만, 치약을 짜서 양치를 하기 위해 칫솔을 치아에 가져다 대면 동작이 멈췄다가 진동이 약해졌다가 떼면 다시 진동을 시작했다가 다시 멈추고를 반복하더라고요. 고장이 아니길 바라면서 하루 종일을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증상은 똑같더라고요. 결국 고장을 인정하기로 하고 as를 알아보았습니다. as 받을 때 너무 비싸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필립스 전동칫솔처럼 방수되는 가전제품은 수리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더라고요. 필립스 소닉케어 ..

대구 수성구 맛집 돈까스전문점 시오톤 방문후기 [내부링크]

대구 수성구 맛집! 대구 시오톤 돈가스 전문점을 다녀왔습니다. 위치가 도로변에 있어서 주차는 바로 앞에 하기 어렵고요, 뒷공간에 아파트 상가 주차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가주차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심시간에 살짝 주차하였습니다. ) 맛집이라는 추천만 듣고 방문해서인지 규모가 작아서 놀랐어요. 흑돼지 돈가스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테이블은 8~9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시지만 매우 바쁘신 듯 보였어요. 11:30분 정도에 들어갔는데도 예약하신 분들이 벌써 테이블에 꽉 매우고 있더라고요. 흑돼지 돈가스를 미리 예약하고 주문해서 드시고 있는 분들이 부러웠습니다. #시오톤 돈가스 전문점은? ㄴ 흑돼지 돈가스 맛집! ㄴ 대구 수성구 맛집! ㄴ 주차는 뒷편 아파트 주차장! ㄴ 흑돼지 돈..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후기! [내부링크]

요즘 식기세척기 많이 사용하시죠? 코로나 이후 주말에 집에 있는 날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주말과 평일 모두 설거지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결국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년도 4월) 매일 어머님이 말씀하시던 삼시세끼 차리다가 하루가 다간다는 말을 2020년이 되어서야, 주부생활 10년이 되어서야 깊이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은 세 가족이 살다 보니 그릇의 양이 많지 않아서 매립형으로 설치하는 12인용보다 스탠드로 싱크대 장위에 놓고 사용하는 6인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식기세척기 어떤 부분이 편할까? 1. 80도씨의 뜨거운 온도로 살균하고 건조해줍니다. 그래서 건조 후 뽀득뽀득한 상태의 그릇을 만날 수 있고요. 기름기 많았던 식기까지 깨끗해져 있을 때의 만족감이 정말 최고입니다. 식기..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키우기 숨은그림찾기!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키우기! 브리티시 숏헤어 2마리 형제 냥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아들을 등교시키고 나서 아들 방을 정리하고 있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도 없이 혼자서 아들방을 치우고 있는데, 왠지 누군가 있는 느낌이랄까, 레고를 정리하다가 화들짝! 놀라는 밀크와 나. 서로 마주 보고 헛헛 웃음을 지었습니다. 여러분은 찾으셨나요? 어디든 바구니만 있으면, 상자만 있으면 비집고 들어가서 잠을 청하더라구요. 브리티쉬 숏헤어의 특징인 건지 우리 냥이들이 숨숨집을 좋아하는 건지, 사이즈가 딱 맞는 상자이던 작은 상자이던 어떻게든 몸을 구겨서 넣더니 쿨쿨 잘 자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성격이 굉장히 좋은 냥이들입니다. 냥이는 집사를 닮는다고 하던데, 그런 걸까요? 가끔은 커텐을 이불 삼아 덮고 ..

세이노의 가르침 (PDF파일첨부) [내부링크]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인기 키워드를 찾아보고 있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인기 키워드에는 내가 읽은 책도 없고 현재 읽고 싶다고 생각한 책도 없었다. 베스트셀러의 책도 읽고 두루두루 책 보러도 많이 다니지만 왜 내가 아는 책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였다. 그러던 중 꾸준하게 인기 키워드에 자리 잡고 있는 "세이노의 가르침"을 검색해보았다 내가 주로 구입하는 yes24.com 에는 세이노의 가르침 책이 없길래, 이건 무슨 일일까 하였더니, 다음 카페에서 무료로 PDF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시중에 판매하는 것은 제본되어 나온 상태로 6천 원~8천 원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제본용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지만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읽어보시면 좋은 내용을 빠르게 읽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군산 당일치기 여행코스 TOP5! 국내겨울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딱히 여행을 갈만한 곳이 떠오르질 않습니다. 바람도 심하게 볼고, 날씨가 청명하기 않는 날이 많기 때문인데요. 우연히 하루 연차를 내고 남편과 함께 가까운 군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가끔은 지쳐있는 삶에 여행을 통해서 삶을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군산은 우리나라 서쪽에 위치해 있는 항구도시입니다. 그래서인지 낙조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모처럼 연인 느낌으로 다녀온 여행, 군산은 사실 별 생각없이 가까워서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일치기 군산 여행 TOP3 여행지 및 여행코스를 추전해보려 합니다. 당일치기 군산여행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여행하시는데 조금 도움이 되실 ..

고양이 마약 간식, 차오 츄르! 추천 후기 [내부링크]

올 한 해는 두 냥이들 덕분에 집에서도 냥이들을 보며 힐링하면서, 행복하게 지냈습니다. 왜 고양이 주인이라고 하지 않고 집사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냥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 그룽그릉 하는 모습, 그루밍하는 모습을 그냥 멍~ 하게 보고 있기만 해도 웃음이 나소 미소가 지어지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내외하는 형제냥이 밀크송이 아침에 침대정리를 해두면 이때다 싶어서 올라오는 우리 집 형제 냥이 밀크, 송이를 소개합니다. 10월 2일에 태어났으니 이제 1년 하고도 2개월이 조금 넘었는데요 벌써 새끼 때의 모습이 없어지고 커버렸어요. 그래도 우리 가족 눈에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냥이들, 아가 들 때는 보는 모습이 아장아장- 귀여움 폭발이었는데요, 이제 조금 커버려서 아장아장한 귀여움보다는 사랑스러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케네스 블랜차드 [내부링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1. 전환 반응 잘못이나 문제점을 가능한 한 빨리, 정확하게 책망하지 않으며 설명한다. 잘못된 일의 좋지 않은 영향을 말한다. 일을 명확하게 알려주지 못한 것에는 대한 책임을 진다. 업무는 명확하게, 알려주지 못한 것은 책임을 진다. 상대방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와 확신을 표현한다. 점점 나아지고 있는 상태를 알아차리고 칭찬한다. 2. 고래 반응 즉각적 칭찬, 명확하게 말하기, 긍정적 감정 공유 격려 내가 잘한 일을 알아주세요.라는 긍정적 반응을 원하는 것이 인간이다. 고래 반응의 목표: 동기부여 스스로 하도록, 성취감은 잔뜩 느껴야 한다. 예: 유치원생에게 가지고 놀지 말아라. 보다는 왜 가지고 놀면 안 되는 가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더 잘 먹힌다. #칭찬 10 계명 1. ..

이솝 핸드크림 가격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후기! [내부링크]

이솝 핸드크림 얼마일까? 카카오톡 선물받기로 받은 이솝 핸드크림을 드디어 개봉했어요. 이솝 핸드크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3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화장품은 1만 원이 넘어가면 왜 이렇게 비싸게 느껴지는 건지, 바로 열지 못하고 써야지 써야지 마음만 먹다가 유통기한 지나서 버린 화장품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드디어 개봉하여 사용하게 되었어요. 괜히 비싼 핸드크림은 회사에 가서 매일매일 써야 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이제 집에서 재택근무가 많아지다 보니 집에서 손 씻고 건조할 때마다 마음껏발라줄 수 있어서 좋아요. 몇 개월 전에 읽은 베스트셀러 "해빙"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소비하고 사용하면 더 좋은 일이 많이 찾아온다고 이야기했는데, 이제는 물건을 아낄 것은 아끼고, 쓸 것은 즐거운 마음..

신비아파트4 귀도현 사복검 크리스마스 선물로 최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인사드려요! 스마일나무입니다 :)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크리스마스트리도 꾸며놓고, 아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도 미리 사주었어요. 엄마 최고를 외치는 우리 아들, 엄마보다 선물이 좋은 것인지, 선물을 사주는 엄마가 좋은 것인지 헷갈리는 오늘이었습니다. 그래도 우리 아들이 좋다고 하니까 즐거운 마음이었습니다. + 신비아파트4 귀도현 사복검 구성 택배를 받자마자 열어보았습니다. 어둠의 퇴마사 스페셜 AR카드, 확장형 스워드 사복검, 어둠의 퇴마사 대형 브로마이드 귀도현도 들어있습니다. 귀도현 신비아파트 브로마이드 이번 신비아파트에서는 귀도현이 강림의 형으로 나왔나 봐요. 굉장히 멋진 캐릭터의 성격에 반해버린 것 같습니다. 귀도현은 신비아파트4에서 새로 등장한 인물인데요, 어둠의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내돈내산 후기! watch [내부링크]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watch 구성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의 구성품은 시계, 기본 스트랩, 충전선, 안내책자입니다. 온라인몰에서 구입하였는데 사은품으로 액정보호필름 1장을 주셨어요. 그리고 마그네틱 메쉬 스트랩은 제가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샤오미라서 스트랩도 저렴하고 가성비 좋네요, +8,900원에 구입하였어요. 자석이 짱짱해서 좋아요.) 지금 제가 사용하는 모바일이 갤럭시 S21+ 제품이라 스마트워치는 갤럭시 워치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막상 40mm의 크기라고 해도 크게 느껴져서 망설여지더라고요. 크기와 사각 프레임이 마음에 들었던 애플 워치는 안드로이드 OS와는 아예 연결 및 사용이 불가능하여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디자인은 애플 워치가 마음에 들고, 사용하는 금융 어..

호아킴 데 포사다, 엘런 싱어의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마시멜로 첫번째, 두번째 이야기 #행동이 없는 신념은 무의미하다. #변화는 일어나기 마련이다. 감당하자 #목표가 분명해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두려움에 잡아먹히기 전에 두려움을 물리치자. #해결책이 있다면 찾아내고 해결책이 없다면 그대로 받아들이자 #주위에 나를 지원해주는 이들을 두자. 친구들은 좋을떄나 나쁠때나 나의 가장 큰 자산이다.

스타벅스 2022년 조이풀 다이어리 구성 속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마일 나무입니다. 오늘도 인사드려요 :) +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사지 않고 받는 방법은? 직접 구입하실 때는 33,000원의 가격으로 살 수 있어요. 하지만 사지 않고 다이어리를 받는 방법은 알고 계신 것처럼 스타벅스 커피를 구입할 때마다 적립받은 프리퀀시를 17개 모아서 추후 모바일 어플에서 예약하고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17잔의 커피 가격을 계산해보면 프리퀀시 17장을 모으는 것보다 직접 다이어리를 구매하는 것이 돈을 덜 쓰는 일일 텐데요. 그래도 연말 분위기 나는 12월에는 회사에서 더 자주 커피 마시러 가기도 하고 지인을 만나는 일이 조금씩 더 많다 보니 스타벅스를 평소보다 더 많이 가게 되더라고요. 그럴 때마다 프리퀀시를 겸사겸사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혹시..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내부링크]

#마 세밀로 이야기 #내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감동을 통해 설득하는 것이다. #성공은 나의 과거나 현재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내일의 성공은 오늘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아프리카에서는 매일 아침 가젤이 잠에서 깬다. 가젤은 가장 빠른 사자보다 더 빨리 달리지 않으면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온 힘을 다해 달린다. 아프리카에서는 매일 아침 사자가 잠에서 깬다. 사자는 가젤을 앞지르지 못하면 굶어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온 힘을 다해 달린다. 네가 사자든, 가젤이든 마찬가지다.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한다. #사장이 기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어리석은 기사가 사장의 말을 듣고 점점..

아이의자존감, 정지은 (켈리최 추천도서) [내부링크]

#아이의 자존감, 정지은 #오늘 미술시간에 찰흙으로 무엇을 만들었니, 과학 시간에 재미있는 사실 발견한 거 없어? 좀 더 아이의 그날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질문을 던져야 아이는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을 수 있다. 더불어 아이가 말할 때에는 항상 부모가 자신의 말에 집중하고 있다는 태도를 보여주어야 한다. 엄마 아빠는 나를 소중히 생각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 대화의 목적이다. 아이가 부모의 관심과 애정을 듬뿍 받는다고 느껴야 자기 자신을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 이것이 곧 자존감이다. #아이에게 행복감을 안겨주는 부모의 말 네가 엄마 아빠 아들이어서 정말 고맙다. 네가 웃기만 해도 세상이 다 환해지는 것 같아. 못해도 괜찮아. 틀려도 괜찮아. 네가 노력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기쁜지..

감정을 다스리는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켈리최 추천도서) [내부링크]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함규정 왜 감정을 사람들과 공유해야할까? 1. 한 사람을 알아간다는 것은 곧 그 사람의 감정을 알아가는 것과 같다. 2. 사람은 감정을 나누며 가까워진다. 감정을 나누지 않는다면 어느 누구와도 가까워질 수 없다. 3.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감정을 표현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무시하거나 뒤에서 흉을 보지는 않는다. 화를 내면 상대를 움직일 수 있을까? 1. 화를 내서 상대방의 행동을 고치는 것은 불가능하다. 감정이 섞이면 상대방 역시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되고 화를 내는 상황이 반복되면 내성이 생겨 상대방이 작은 자극에는 반응하지 않는 상태가 된다. 2. 화를 내는 것보다 강력한 방법이 있다.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을 함께 정하라. ..

일본전산이야기, 켈리최 추천도서! [내부링크]

#일본전산의 모토,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 #된다고 생각해도 넘어야 할 산이 많은데 안된다고 말하는 구차한 변명 따위를 듣느라 시간 낭비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나가모리 사장은 끝까지 밤새워 방법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일본전산의 창립 취지라고 강조한다. #자네 회사는 아직 그럴걸세. 지방에 있는 회사인 데다가 아직 규모도 작은데 자네가 기대하는 똑똑한 직원이 올 거라고 생각하면 착각이야. 우선 기본기가 있는 사람을 뽑게나. 가르쳐서라도 써야 할 것 아닌가? 내가 오랫동안 군 생활을 하면서 기본이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좀 알지. 머리가 기발하게 좋진 않아도 일처리를 똑 부러지게 하는 사람은 따로 있네. 밥 먹는게 빠르고, 용변 보는 게 빠르고, 씻는 게 빠른..

내인생을바꾼 스무살 여행, 브라이언 트레이시 [내부링크]

#내인생을 바꾼 스무살 여행 -사하라에서 배운 성공의 원칙 #신은 선물을 줄 때마다 문제라는 포장지로 싸서 보낸다. #당신이 얼마나 절실하게 원하는가를 알아보려고 자연이 시련을 안겨 줄때 당신이 진실로 원하는 바를 보여줘야한다. #성공한 사람들이 보여주는 뚜렷한 특징은 언제나 해결책을 절실하게 찾고 미래지향적이라는 것이다. #지은이는 진짜 자신의 여행이야기를 쓴 것이겠다라고 느꼈다. 조금은 서투른 느낌의 글솜씨에 두서 없는 진행, 그리고 위기구조없는 형식까지. 하지만 그래서 더 좋았다. 픽션이 아니라 리얼 스토리를 들려주고자 한 그의 솔직함이 마음에 들었다. 멋있는 말들과 인생을 포기하지 말라는 유명한 작가들의 말들을 생생한 예시와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에 읽게 해주는 소스를 주었다. 단지 스토리뿐이었다면..

아내가 결혼했다, 박현욱 [내부링크]

#아내가 결혼했다. 박현욱 #심수봉이 옳았다.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다.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배가 들를 수 있는 항구의 수보다, 움직이지 못하는 하나의 항구에 오고 가는 배들의 수가 훨씬 많을 수밖에 없다. 게다가 여자는 항구처럼 움직일 수 없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남자가 배라면 여자는 항구라기보다는 이동식 독이라거나 항공모함이라 해야 할 것이다. (여자들이란 원래부터 그런 존재란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수백만 년동안이나) #의심이란 그런 것이다. 행동을 의심하게 되고 행동에 꼬투리 잡을 것이 없으면 의도를 의심하게 된다. 의도마저도 결백이 입증되면 그다음에는 무의식을 의심하게 된다. 무의식을 의심해서 어쩌겠다고? 뭘 어쩌기 위해 무의식을 의심하는 것이 아니다. 의식의 메커니즘이 그런 것이다. ..

인생의마지막순간에서 [내부링크]

#인생의마지막순간에서, 샐리 티스데일 #신영준박사가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책으로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읽게 되었다. #죽을 때가 오면 그냥 죽어라. 죽음 속에는 죽음 외에 아무것도 없다. 죽음 속에는 죽음 외에 아무것도 없다. 참으로 난해한 표현이다. 이말은 어떤 것에 완전히 빠져들면 다른 것은 모두 사라진다는 뜻이다. 우리가 다른 것을 외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순간간만이 존재한다. 우리가 사는 곳은 지금 이 순간이다. 삶은 온전히 삶이고, 죽음은 온전히 죽음이다. 살아가든 죽어가든, 우리가 그 속에 완전히 잠겨 있으면 그 순간이 전부다 .

돈의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내부링크]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모건 하우 절 #오래전에 나는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경제학자 로버트 실러에게 이렇게 물었다."투자와 관련해 우리가 알 수 없는 것들 중 당신이 가장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그는 이렇게 답했다. 결과가 성공적일 때 행운의 정확한 역할이요. 나는 이 대답이 아주 마음에 든다. 경제학자 바스카르 마줌더는 형제들 간에 키, 몸무게보다 소득의 상관성이 더 크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만약 당신이 부자이고 키가 크다면 당신의 형제는 키가 클 확률보다 부자일 확률이 더 높다. 교육의 질이나 기회의 문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크게 관련된다. #실패한 사업가는 충분히 노력을 하지 않았을까? 물론 그럴 때도 있다. 하지만 얼마나 자주 그런 걸까? 알기가 어렵다...

인생은실전이다. 신사임당 [내부링크]

#인생은 실전이다. 신사임당, 주언규, 신영준 아주 작은 날갯짓의 시작. #나를 괴롭히는 사람을 대하는 3가지 방법 1. 감정과 관계를 분리한다. 괴롭히는 사람이 직장상사나 동료이면 정말 답답한 상황이다. 이럴 때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감정 분리를 하는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문제의 원인이 밖에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잘 따져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괴롭히는 주체는 외부인이 맞지만 그것에 반응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다. 그러니 타인이 아무리 나를 힘들게 해도 내가 그런 행위에 반응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게 된다. 당연히 모든 경우에 이 방법이 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상대가 별 볼일 없는 사람일 때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괴롭히는 사람은 상대의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 [내부링크]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이런 감정들에 온전히 자신을 던지면, 그래서 스스로 그 안에 빠져들도록 내버려 두면 그래서 온몸이 쑥 빠져들어가 버리면, 그때는 온전하게 그 감정들을 경험할 수 있네. 고통이 뭔지 알게 되지. 사랑이 뭔지 알게 되네. 슬픔이 뭔지 알게 되네. 그럼 그때서야 이렇게 말할 수 있지. 좋아 난 지금껏 그 감정을 충분히 경험했어. 이젠 그 감정을 너무도 잘 알아. 그럼 이젠 잠시 그 감정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겠군.이라고 말이야. #사실 내 안에는 모든 나이가 다 있네. 난 3살이기도 하고, 5살 이기도 하고, 37살 이기도 하고 50살 이기도해. 그 세월들을 다 거쳐왔으니까. 그때가 어떤지 알지. 어린 때는 현명한 어른인 것이 기쁘네. 어떤 나이 든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라고. 지..

인생수업, 엘리자베스 퀴블러로스 [내부링크]

#인생수업, 엘리자베스 퀴블러로스 1.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사람들은 나를 강연 장소까지 태워다 주고 강단까지 휠체어를 밀어줌으로써 좋은 사람처럼 보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내가 집으로 돌아가야 할 때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 상황에서 나는 나 자신이 그저 그들의 자기만족을 위해 이용되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2. 사랑없이 여행하지 말라 다른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들이고 또 그들을 사랑함으로써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관계는 자신을 보는 문 사랑할 누군가를 찾으려고 애쓰기보다는 스스로를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일이다. 예: 못마땅한 티셔츠를 입고 사는 아이, 그 아이가 죽으면 엄마는 정장을 입히지 않고 원래 입던 옷을..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최회장님 [내부링크]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사업 공부를 위한 책 100권 리스트 내가 사업 준비를 할 때 읽었던 책들은 오래전에 출판된 책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내가 읽었던 책 목록에 최근 인상적으로 보았거나 주변 지인들로부터 추천을 받은 책들을 추가하고 다시 100 권을선 별하여 를 뽑아보았다. 이 100권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총 여덟 가지 주제로 분류하여 소개한다. #경영 장사 공부를 위한 책 1. 일본전산 이야기, 김성호 2. 상도. 최인호 3.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콜린스 4. 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5. 제로 투원. 피터 틸 6. 스몰. 자이언츠. 7. 장사의 신. 우노 다카시 8. 이나모리 가즈오 1155일간의 투장. 오니시 야스유키 9/ 린인. 셰릴 샌드버그 10...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내부링크]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 당신은 잘 될 운명입니다. #운이 바뀌는 징조는 대표적으로 다음의 네 가지로 알아챌 수 있다. 1. 하늘의 운이다. 어찌 보면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하늘의 운이 좋은 쪽으로 바뀔 때는 내가 하려고 하는 일에 사방에서 도움이 들어온다. 2. 땅의 운, 풍수다.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 온 후로 잘 풀렸는지 잠은 잘자고 있는지 체크해보자. 3. 어울리는 사람들이 달라진다. 운이 좋을때는 주변 사람들의 일이 잘 풀리고 즐거운 일들이 많아 나에게 무언가를 가르쳐주거나 베풀어주려한다. 즉 귀인들이 주변에 모인다.반대로 나한테 무언가를 가져가기만 하려는 인색한 사람, 맨나 ㄹ우는 소리하는 사람, 거짓말만 늘어놓는 사람 등만 자꾸 모인다면 지금 내 운이 안좋아지는 시점이라고 보아..

운을 불러오는 49가지 말 [내부링크]

#슬픈 과거를 운이 좋은 과거로 바꾼다. 우리들은 과거를 바꿀 수는 없지만 과거에 일어난 일에 대한 해석을 바꿀 수는 있습니다. 괴로운 과거 속에서 행복의 씨를 발견한 사람은 발견한 그 순간부터 행복의 관점에서 인생을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 인간에게는 불행이나 가난이나 병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은 바로 거만해집니다. _이반 투르게네프) #운이 좋은 멘토에게 붙어라 당신에게는 멘토라고 여겨지는 사람이 있는가요? 존경할 수 있는 인품 삶의 방식이 멋있는 사람. 폭넓은 인맥을 가진 사람. 교양 있는 사람 멘토를 정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 짚고 넘어가고 싶은 것은 운이 좋은 멘토를 선택하자는 것입니다. 당신의 멘토가 운이 좋은 사람이라면 그 운에 이끌려 당신의 운도 좋아집니다...

혼다켄, 돈과인생의비밀! [내부링크]

#돈과 인생의 비밀, 혼다켄 ㄴ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하세요. 그러면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세요. 그것이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일본의 부자 전문가 혼다켄) ㄴ 다른 책에서 나온 이 구절을 읽고 혼다 켄이라는 작가에 급격히 관심이 생겼다. 바로 예스 이십사 사이트에서 혼다 켄을 검색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 부와 행복의 법칙, 부자가 되는 8가지 비결 등의 책들이 나왔는데, 책을 배송받으려면 연휴가 끝나야 하고 내가 좋아하는 e-book으로는 출간되지 않아 급하게 도서관에서 검색하고 바로 대여하였다. 요즘 나의 고민과 관심과 걱정의 키워드는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면서 집중하며 즐겁게 돈을 많이 벌고 싶다인데, 그 말을 명언처럼 이야기한 혼다켄의 더 깊은 ..

오늘부터딱1년,이기적으로살기로했다. 샘혼 [내부링크]

#오늘부터 딱 1년,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 #행복을 위한 열한 가지 질문 1. 1점부터 10점까지 척도로 볼 때 현재 당신은 얼마나 행복한가? 누가 또 무엇이 그 행복에 기여하는가? 누가 또 무엇이 당신을 불행하게 하는가? 2. 당신이 자랄 때 가족은 어떠했나? 당신은 행복한 아이였나? 그랬다면, 혹은 그러지 않았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형제자매는 어땠나? 부모님은? 가족은 지금까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나? 3. 너무 늦지 않았다면............................... 을 할 것이다. 라는 문장을 채워보라. 여행을 더 하고 싶은가? 자기 사업을 하고 싶은가? 영혼의 친구를 찾고 싶은가?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정말 그런가? 4. 당신이 아는 사람 중에 행복한 사람은..

배려, 밀리언달러티켓 [내부링크]

#배려, 한상복 #우리 입장에서 보면 별것 아닌 걸로 보일 수도 있지. 그렇지만 사람들은 큰일에 감동하지 않아. 예상밖에 큰일이 생기면 오히려 놀랄 뿐이지. 사람들은 의외로 작은 것에서 감동을 받거든. 그래서 상상력이 중요한 거야. #회사 구조조정에 회사에 찌들어 가정생활에 소홀히 한 남편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고칠게 많은 주인공. 잘 나가는 주인공보다 더 읽고 싶게 만들어 주는 요인이었다. #인도자의 말들. 그리고 마지막에 하고 싶은 말을 요염하게 정리해서 대박으로 터트리는 부인의 입장을 가장한 작가의 하고 싶은 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줄거리와 틈틈이 주인공에게 도움이 되라고 해주는 말들을 우리가 옆에서 힐끗 주워들으며 더욱 공감하게 된다. 막판에 큰 교훈을 던지며 아내가 배려의 퀸으로 등극한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내부링크]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손자병법 36계 중 제27계 가치부전 전력: 난관에 처했을 때는 잘난 체 경거망동하는 것을 삼가고 다소 부족한 듯이 행하면서 내실을 기하라는 것이다. 위나라의 사마의는 조조와 조비가 죽은 뒤 고향에 내려가 재기를 노리고 있었다. 당시 실세였던 조상이라는 사람이 사마의의 동태를 파악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 사마의는 세상일에 관심이 없는 페인처럼 살았다. 그에 대한 보고를 받은 조상이 마음을 놓자 사마의는 조상이 황제와 함께 사냥을 나간 틈에 정변을 일으켜 병권을 장악했다. 이 전략은 뛰어난 지도자가 되려면 자기의 재능을 자랑하거나 너무 잘난 체하지 말고 약간의 빈틈을 보여야 한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 노자 역시 훌륭한 지도자는 지모를 깊숙이 감추고 있어서 겉으로 ..

티셔츠 경제학, 피에트라 리볼리 [내부링크]

#티셔츠 경제학, 피에트라 리볼리 #텍사스의 목화농장, 중국의 섬유 공장, 아프리카의 구제 옷 시장 #미국인들이 싫증으로 버리는 옷을 아프리카의 구제 시장에 되판다. #우위 달리는 미국인들이 공급자가 되고 문명에 뒤지는 아프리카인들이 수요자가 되는 끝없는 부익부 빈익빈 경제체제 #첨단 기술에 보조금으로 국제 시장에서 우위를 달리는 미국 때문에 중국이랑 동남아는 피 터지는 바닥을 향한 경쟁을 했다.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는 법. 승리한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러면 이기지 못할 것이 없다. #사회계층 구조에서 더 높이 더 빨리 올라가는 사람들은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사람들을 유혹할 줄 알고 살인자들을 모을 줄 알며 정보를 왜곡할 줄 아는 사람들이다. #사람들은 아주 가까이에 있는 것을 찾으려고 언제나 더 멀리 갈 생각만 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가르침이 10383호의 마음에 떠오른다. 안전한 것이 나의 가장 나쁜 적이다. 안전은 나의 경각심과 진취성을 잠재운다. #개미사회에 빗대어서 은근 인간사회 비꼬기. 가족의 줄거리, 작가의 줄거리, 개미들의 줄거리, 실시간 교차되는 세 개의 줄거리가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백과사전의..

왜나는너를사랑하는가, 알랭드보통 [내부링크]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알랭 드 보통, 정영목. #우리는 이야기꾼(사건이 일어난 뒤에 나타나는 자)의 역할을 맡아 우리가 비행기에서 만난 일을 목적이 있는 사건으로 별 질시 키는 연금술을 부렸고, 우리 삶에 억지스러울 정도의 인과관계를 부여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신비주의적인 또는 좀 더 부드럽게 표현하면 문학적인 단계로 나아가는 죄를 지었다. #역자 왈, 그 스토리가 또 대단히 도전적이다. 무엇인가 색다르고 독특한 이야기라서 도전적이라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지극히 평범하고 진부하기까지 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도전적이라는 것이다. 극소수의 색다른 ㄱ여험이 아니라 수많은 살마들이 겪어보았을 뻔해 보이는 연애담에서. 모두가 미처 몰랐던 의미들을 끄집어내겠다는 것은 대담한 시도가 아닌가.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내부링크]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잘난 여자보다는 똑똑한 여자가 되어야 한다. #자기 자신을 귀족 대접하라. #고급한 취향을 지녀라 #착하게 사는 것도 전략이다. #20대는 꿈꾸는 나이가 아니라 방향을 정하는 나이다. #좋은 물에서 놀아야 좋은 고기를 만난다. #몸에 하는 투자에는 손해가 없다. #자신에게 뻗치는 정성은 효험이 더 크다 #미모는 인생의 마스터 키 #긍정적인 생각은 지구도 들어 올린다. #돈은 사랑을 대신할 수 없고 사랑도 돈을 대신할 수 없다. #결혼을 운명에 맡기지 마라.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난 음식을 먹는 동안엔 먹는 일 말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소. 걸어야 할 땐 걷는 것, 그게 다지. 만일 내가 싸워야 하는 날이 온다면, 그게 언제가 됐든 남들처럼 싸우다 미련 없이 죽을 거요. 난 지금 과거를 사는 것도 미래를 사는것도 아니니까. 내겐 오직 현재만이 있고 현재만이 내 유일한 관심거리요. 만약 당신이 영원히 현재에 머무를 수만 있다면 당신은 진정 행복한 사람일 게요. 생명은 성대한 잔치며 크나큰 축제요. 생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오직 이 순간에만 영원하기 때문이오. #무엇을 하는가는 중요치 않네. 이 땅 위의 모든 이들은 늘 세상의 역사에서 저마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니, 다만 대게는 그 사실을 모르고 있을 뿐이지. #그러고 보면 연금술사는 만물의 언어를 알..

사랑후에 오는 것들, 츠지히토나리, 공지영 [내부링크]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츠지 히토나리 #칸나의 말로 겨우 추억에서 나올 수 있었다. 홍이와 함께 했던 그 미칠듯한 열정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일 년간 나는 칸나를 사랑했었다. 그리고 그 시간만큼 내 안에는 칸나에 대한 추억이 있다. 그것들은 희마하며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으며 유치하고 잔인하고 사랑스러운 것들뿐이지만, 지금에 와서는 어린 시절의 기억 못잖은 그리운 추억이 되었다. 그때를 생각하면 마치 색 바랜 청춘의 낙서를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으며 유치하고 잔인하고 사랑스러운 빛 바랜 청춘의 낙서. 정말 그랬었던 나의 청춘의 기억 . #사랑후에오는것들, 공지영 #그리운 사람을 생각하면 슬픈 귀가 열린다. # 그 앞에 서면 이 세상 누군가의 앞에 설 때보다 그냥 나였다. #내 ..

영원한 제국, 이인화 [내부링크]

#영원한 제국, 이인화 #옛 시대에는 선비들의 만남에 격식이 있었습니다. 처음 만나는 선비들은 시경에서 적당한 시를 찾아 노래를 불러 그 시적인 비유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 것을 부시라고 하지요. 부시는 기본적으로 다른 시의 문장을 차용한 것이니,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부드럽고 완곡했습니다. 요즘 선비들은 그런 것을 몰라 걸핏하면 말싸움으로 낯을 붉히니 얼마나 안쓰러운 일입니까? (서로 대화를, 설득을, 협상을, 주장을 이야기할 때마다 바로 이야기를 전하지 못하고 내가 외운, 내가 아는 만큼의 배경에서 그 적절한 시를 꺼내와 비유로 이야기를 해야 했으니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을까. 바로 말하지 못해 얼마나 답답했을까. 더 많이 알아야 더 좋은 비유를 찾을 수 있으니 얼마나 더 공부를 해야 했을까. 비슷..

삼국지경영학, 최우석 [내부링크]

#삼국지 경영학, 최우석 #유비는 스스로 기획하고 주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다. 좋은 사람을 골라 믿고 맡기는 식이었다. 유비는 자기의 한계를 잘 알아 모든 것을 다하려 하지 않았다. 그러나 아랫사람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만드는 데는 뛰어난 재주가 있었다. #손권은 육손을 발탁해 힘을 실어 주는 데도 탁월한 재능을 보인다. 중신들이 육손을 추천하게끔 은근히 유도하고 육속의 위신을 심어주기 위해 세심한 정치 작업을 한다. 우선 육손의 임명식을 성대하게 거행한다. 그 자리에서 손권은 자신의 보검을 풀어주며 누구든지 명을 어기면 먼저 참하고 후에 보고하라 명한다. 출정 장수에게 전폭적인 신뢰와 권한을 주어 소신껏 능력을 발휘하도록 해 준 것이다. #실패를 자산으로 돌리는 능력이 뛰어난 것도 조조의 큰 장점이다. ..

내가 놓쳐선 안될 1% 의 행운, 잭캔필드 [내부링크]

#1% 의 행운, 잭 캔필드 #공기역학을 따지면 땅벌은 절대 날 수가 없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알지 못한 땅벌은 오늘도 열심히 날아다닌다. 메리 케이 애쉬 #애벌레 속에는 훗날 나비가 되리라는 것을 말해 줄 만한 그 무엇도 들어있지 않다. 리처드 버크민스터 풀러 #늘 자기 자신에게 도전하라. 변화와 새로운 것을 기꺼이 받아들여라. 그렇지 않고 그냥 지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대린 멕 코웬 #일 때문에 가족이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 우리는 가족을 부양할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는 것이다. 절대로 일 때문에 가족이 희생되어서는 안 된다.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이지성 [내부링크]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이지성 #힐러리가 스스로에게 거는 주문은 두 가지다. 나는 내가 맡은 일을 최고로 잘 할수있다. 어떤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이미 구십 프로는 달성한 것이다. 이 것은 심리학의 기본 정설이다. #남들이 한 가지 일을 할 때 네 가지 일을 동시에, 그것도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 다리가 아파서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상태에서도 14시간 이상 씩 일하는 사람이 어떻게 성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런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 성공할 수밖에 없다. #힐러리는 클린턴은 반드시 대통령에 당선된다는 분명한 믿음을 가졌다. 힐러리의 믿음은 클린턴을 움직였다. 클린턴은 오랜 친구인 맥스에게 승산이 거의 없는 싸움을 시작한 이유를 이렇게 털어놓았다. 힐러리는 내가 반드시 대선에 출마해야 한다고 믿고..

지도밖으로 행군하라, 한비야 [내부링크]

#지도밖으로 행군하라. 한비야 #오늘의 나와 내일의 나만을 비교하자. #나아감이란 내가 남보다 앞서 가는 것이 아니고, 현재의 내가 과거의 나보다 앞서 나가는 데 있는 거니까. #당신들이 목수 바쳐 일한들 아프가니스탄에서 고통받는 사람 전체 중 잘해봐야 10만 분의 1도 구제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고, 맞는 말이다. 나도 그런 생각이 들면 맥이 빠진다. 그럴 때마다 나는 이야기를 되새긴다. 바닷가에 사는 한 어부가 아침마다 해변으로 밀려온 불가사리를 바다로 던져 살려주었다. 그 수많은 불가사리 중 겨우 몇 마리를 살린다고 뭐가 달리지겠소? 동네 사람의 물음에 어부는 대답했다. "그 불가사리로서는 하나 밖에 없는 목숨을 건진 거죠." 이 것이 내 마음이다. 그리고 전 세계 긴급구호요원의 마음이기도 할 것이다.

논어, 공자 [내부링크]

#논어, 공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지위가 없음을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 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를 걱정해야 하며 자기를 알아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남이 알아줄만하게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 #자공이 여쭈었다. "한 마디 말로 평생토록 실천할 만한 것이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것은 恕(서)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하지 않는 것이다. " #서는 충과 함께 공자의 인 사상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논어에서 거듭 강조되고 있다. 忠(충)이 진실된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는 비교적 소극적 자세라면 恕(서)는 내가 원치 않는 것을 남에게 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것을 남에게 먼저 해주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이다.

나의 아저씨, 자고나면 아무것도 아니야. [내부링크]

#나의 아저씨 대사 중 너무 감동이었던 부분. 지안: 그러니까 누가 네번이상잘해주래? 동훈: 고맙다. 고마워 거지같은 내 인생 다 듣고도 내 편들어줘서 고마워. 고마워. 나 이제 죽었다깨어나도 행복해야겠다. 너 나 불쌍해서 마음 아파하는꼴 못보겠고 난 그런 너 불쌍해서 못살겠다. 너처럼 어린애가 어떻게.. 어떻게 나같은 어른이 불쌍해서.. 나 그거 마음 아파서 못 살겠다. 내가 행복하게 사는거 보여주지 못하면 넌 계속 나 때문에 마음아파 할거고 나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너 생각하면 나도 마음 아파 못 살거고 그러니까 봐, 어? 내가 어떻게 행복하게 사나, 꼭 봐! 다 아무것도 아니야. 쪽팔린거? 인생 망가졌다고 사람들이 수군거리는거? 다 아무것도 아니야. 행복하게 살 수 있어 . 나 안망가져. 행복할거야..

음악에 맞춰 전진해보라, 진보라 [내부링크]

#음악에 맞춰 전진해보라. 진보라 #아프다고 소리치는 내속을 못 본 척하지 말아야지. 아프다고 하면 쓸어주고 입으로 호호 불어주어야지. 그리고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야지. #자신을 일부러 믿어주는 행동, 선을 긋지 않을 때 영감을 받고 존중해줄 때 기분 좋은 곡이 많이 나온다. #엄마가 늘 칭찬을 많이 하고 믿어주어서 나는 실패한 기억이 별로 없다. 나의 겁 없는 태도는 그 뿌리가 단단하다. #난 좋은 것만 가져오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만나는 사람마다 다 좋다. 좋은 기를 만나 나의 기는 점점 힘이 세질 것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존경하고 위대함을 찾아 배우는 일은 아주 중요하다. #나의 연주가 깊은 우물에서 길어 올린 단맛 나는 생수 한 모금이었으면. 이제 어느덧 나는 다음 단계로 일어서고 싶다.

상대를 읽는사람, 상대에게 읽히는 사람 [내부링크]

#상대를 읽는 사람, 상대에게 읽히는 사람 #3을 강조하라. 세 가지 이유를 들때 더욱 강력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대화 중 먼저 시선을 피한다. 적극적인 사람이 먼저 눈길을 피하는 확률이 높다. 소극적인 사람이 계속 상대방을 응시한다. #긍정적인 마음을 내보여라. 예술 싫어보다는 잘 모르지만 알고 싶어. #기쁘다는 말을 중점적으로 전하라. 그때 일을 도와줘서 굉장히 기뻤어. 너랑 사귀게 돼서 너무 행복해. #당장 그 자리에서 거절하도록 하지 말고 생각해봐 라고 하여 조금 더 기다릴 것. #시간을 준후 며칠 후 당신은 이렇게 말한다. 지난번 내가 말했던 얘기 좀 생각해봤어? 만일 네가 괜찮다고 하면 차로 데리러 갈게. 마이너스적인 타협안을 먼저 제시하는 것이다.

오프라윈프리, 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 [내부링크]

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오프라 윈프리의 일과 성공과 사랑) , 로빈 웨스턴 #당신이 성공할 거라는 확신이 있었나요? 래리, 저는 언제나 이 점에 대해서는 확신이 있었어요. 제 삶이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에요. 저는 우리 모두가 자신의 일에서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해요. 꿈이나 비전이 무엇이든지 간에 자신을 위하여 그것에 자신을 맞추고 따르려고 든다면 일생동안 굉장한 것들을 이뤄낼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미래가 어떨지는 모르지만 미래가 누구에게 달려있는지는 압니다. 그러니까 항상 확신하고 있었던 건 아니었지요. #버논은 딸에게 더 열심히 노력하라고 다그쳤다. 그는 강한 어조를 사용하며 그녀에게 자극을 주려고 했다. 그는 그녀에게 딱 잘라 말했다. "네가 단지 C..

하악하악, 이외수 [내부링크]

#중국에서 다년간 공부를 하고 돌아온 아들놈을 보면 혹시 저 자식도 짝퉁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생길 때가 있다. #어느 날 현미경으로 연못 침전수에 섞여 있는 미생물들을 관찰하고 있는데, 아내가 약간 놀리는 어투로 내게 물었다." 당신, 그 놈들 이름이나 제대로 알고 정신없이 들여다보고 있는 거유" 내가 대답했다."그래서 지금 내가 이 놈들 이름 붙여주고 있는 중이야" 나는 소설가의 시각으로 그 놈들을 관찰하면 되지 반드시 생물학자의 시각으로 그놈들을 관찰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포기하지 말라. 절망의 이빨에 심장을 물어 뜯겨본 자만이 희망을 사냥할 자격이 있다. #때로 이외수가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책을 읽고 아무런 감동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책값이 아깝다고 투덜거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털썩입니다...

스타일, 백영옥 [내부링크]

#스타일, 백영옥 #나라는 여자는 아직도 건강에 나쁘니까 담배를 끊으라는 얘기보단, 피부에 최악이니까 담배 끊으라는 피부과 의사들의 협박이 조금 더 사실적으로 들린다. #나라면 키가 작으면 하이힐을 신고, 피부에 자신이 없으면 화장을 하라는 빅토리아 베컴의 말에 기꺼이 한표 던지겠다. 나는 오늘도 매일매일 담배를 피우며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 #백 합국에서 풍겨 나오는 향긋한 바다 냄새는 따뜻했다. 눈을 감고 긴 머리를 풀어 내린 채 6월에 부는 바닷바람을 맞는 것 같았다. 나는 숟가락 가득 국물을 담아 입안에 넣었다. 냉랭했던 가슴이 훈훈해졌다. 포근한 함박눈 내리는 추운 겨울 따뜻한 담요에 발가락을 집어넣은 것 같았다. 국을 마시자 몸에서 땀이 조금씩 차올랐다. 수천, 수만 개의 숨구멍들이 하아-하며..

구해줘, 기욤뮈소 [내부링크]

#구해줘, 기욤 뮈소 #운명이 정해져 있다는 그 말을 받아들일 수 없어요. 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운명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힘겹게 싸워왔어요. 나는 이 도시에서 최악인 빈민가에서 태어났어요. 어느 모로 보나 범죄자가 될 운명이었죠. 하지만 나는 안간힘을 다해 주어진 운명과 싸웠고 마침내 벗어나느데 성공했어요. #그런 얘기는 이미 충분히 했잖아요. 난 당신에게 인간의 구체적인 행동 하나하나까지 미리 정해져 있다고 말한 적도 업속, 삶이 단지 미리 쓰여있는 시나리오를 완성하는 과정이라고 말한 적도 없어. #그레이스는 그의 눈을 쳐다보고 나서 말을 이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건 인간에게는 결코 거역할 수 없는 섭리가 있다는 거예요. #영상을 보고 있는 듯한 살아있는 섬세한 문장들과 연애, 운명론, 짜임..

사람풍경, 김형경 [내부링크]

#사람 풍경 #우리의 삶이 중요하면서도 어처구니가 없느냐는 비밀 한 가지는 우리 대부분이 세 살까지 형성된 인성을 중심으로 여섯 살까지 배운 관계 맺기를 방식을 토대로 하여 살아간다는 점이다. 정신 분석가들은 인간 정신이 생후 3년에 이르기까지 60% 여섯 살까지 95% 형성된다고 한다. 정신분석을 받은 후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얼마나 정확하게 인간 정신을 섦 여하는 말인가 싶어 놀란 일이 있다. #친절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이익에 필요한 행동일 뿐이고, 칭찬은 소극적 시기심, 타인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하려는 방어 의식 연민이란 타인을 가엽게 여기는 우월감의 표현이며 선행이란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사회적 보험상품일 뿐이며 그런 것들이 사실이라면 대체 타인과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고 관계 맺..

기본에 미쳐라, 강상구 [내부링크]

기본에 미쳐라, 강상구 #뿌리가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아니하므로 꽃이 찬찬하게 피고 열매가 많습니다. 원천이 깊은 물은 가뭄에도 끓이지 아니하므로 내를 이루어 바다로 흘러갑니다. 조선왕조의 창업을 기린 노래 용비어천가에 나오는 구절, 뿌리가 깊은 나무, 원천이 깊은 물이란 즉 기초가 튼튼하다는 말이다. 첫출근하던 날 신발끈을 매면서 먹은 마음으로 직장 일을 한다면, 아팠다가 병이 나은 날의 상쾌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몸을 돌본다면, 개업 날의 첫 마음으로 손님을 늘 기쁨으로 맞는다면 정채봉 (동화작가) 나를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의 기본이다. 긍정 나와의 타협에 익숙해지면 기본은 흐트러진다. 의지 처음의 그 떨림, 그 긴장을 잃지 말라. 초심 일상의 사소함은 결코 사소하지 않다. 디테일 매일 무언..

우리이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문홍식 [내부링크]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김홍식 #인생에서의 행복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관계는 아름다운 인생을 만듭니다. 평화로운 관계는 평화를 줍니다. 가난한 사람도, 부유한 사람도,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함께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기쁨과 행복을 얻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죽는 그날까지 자신을 길들이는 사람입니다. 남을 길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길들여져 남들에게 맞추는 것이 모든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는 바업ㅂ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나와 같으리라고 생각하는 것은 커다란 착각입니다. 내가 남들과 같지 않은 것처럼, 남들이 나와 같지 않고 내 마음에 들지 않는 것도 당연합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센스있는 여성들의 성공화술 [내부링크]

센스 있는 여성들의 성공 화술, 이광호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므로 이론적이나 합리적으로만 살아갈 수는 없다. 인간은 극장에 가서는 거의 감정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그런데 이 같은 이론이나 논리로 슬픔을 위로해도 감정에 치우쳐 있을 때는 소용이 없다. #상대의 자존심, 체면 존중하기 당신이 누구와 토론을 하더라도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될 일은? 상대의 체면을 세워 주는일. 사람은 일단 자기의 생각을 말한 뒤에 가령 그 생각이 틀렸다는 사실을 알더라도 그것을 얼른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되어 질까를 먼저 우려하기 때문에. 이런 점을 간과하지 말고 당신은 상대가 적당히 피신할 길을 준비해두어야 한다. #이 책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습관이 과연 성공으로 가는 도구인가 아닌가를 가늠해주..

지선아사랑해, 이지선 [내부링크]

#지선아 사랑해, 이지선 #행복은 마음속에 있습니다. 동생의 고백처럼, 아팠던 기억은 기억하지 못하면 없던 일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마음속에 행복이 남아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고난은 축복입니다. 힘겹고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이기고 나면 주어지는 보물이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지 않고서는 배울 수 없는, 가질 수 없는 열매들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저는 이제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나를 인도하실 것을 믿는다. 라고 쓴 그 당신 일기대로 그 믿음대로 하나님께서는 정말 제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제 입술에 이런 말을 주셨습니다. "그냥 아빠.. 그 가족들이 찾아오면.. 예수님이 우리 죄를 다 씻어 용서해 주셨던 것처럼.. 우리에게도 '용서'라는 ㅁ라을 쓸 자격..

오늘도 행복합니다. 이지선 [내부링크]

오늘도 행복합니다. 이지선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고 하신 그 말씀 그대로, 이 가운데 하나님께서 내게 들려주고자 하시는 음성은 무엇인지.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지금 여기서 무엇을 보고 느껴야 하는 것인지. 그분이 맡기신 소명은 잘 감당하고 있는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습은 진정 무엇인지. 오늘을 통해 말씀하시는 그분의 음성에 조용히 귀 기울여 봅니다. #지금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 저와 모양은 다르겠지만, 지금 저마다의 바닥을 경험하고 계신 분들께, 지금 있는 곳이 끝이라고. 모든 것이 끝장났다고 생각하는 절망 속에 계신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큰 소리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당신께는 올라갈 일만, 시작할 일만 좋아질 일만 남았습니다. 이 것이 희망입니다. 그리..

내가 가진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순간이 인생의 절정이다. [내부링크]

피크 앤드 밸리 #인생의 절정은 내가 가진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순간이다. 인생의 나락은 내가 잃어버린 것을 그리워하는 순간이다. #난 두려웠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스러웠지. 하지만 다행히 두려움이 진실을 쫓아버린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스스로 이런 질문을 던져보았다네. 이 상황에서 진실은 무엇일까? 그 답은 간단하더군. 내가 아내를 사랑한다는 것. 나는 다시 나 자신에게 이렇게 물었네.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중에서 가장 사랑이 깃든 일은 무었을까? # 그 후로 나는 스스로 좋은 일을 하는 사람만이 맛볼 수 있는 만족감을 즐길 수 있게 되었지. 나는 그때까지 내가 흘린 눈물은 내 신세가 한심해서 흘린 것이지 아내를 진심으로 염려하고 걱정하며 흘린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네. ..

파피용,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그런 이야기를 해주면서 지금 나더라 마음을 놓으라는 거요? 물론이에요. 그녀는 추락하고 있어요. 하지만 바닥을 치고 나면 다시 올라오겠죠. 우리는 그녀가 나락으로 떨어져서 생존 본능을 느끼게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는 거예요. 현재로서 그녀를 돕는 길은 더 많이 먹고, 마시고 우울해지게 만드는 것뿐이에요. #이 현상을 지켜보던 이브는 순간적으로 커피 속에 있는 우유가 우주 속의 은하와 같다는 생각을 했다. 모든 것이 회전한다. 지구도. 인간의 감정도. 문제도. 밑에 있던 것은 위로 올라오게 마련이고 위에 있던 것은 밑으로 내려오게 마련이다. #현명하다는 것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소수의 물고기들만이 그 당황스러운 서식 환경에 적응했지. 어떤 물고기들이 말인가요? 불만에 찬 물고기들..

블루오션, 블루아메리카를 찾아서 [내부링크]

블루아메리카를 찾아서, 홍은택, 창비 #저소득층이고 소수인 일수록 비만해져 간다. 값싼 칼로리의 최대 피해자는 저소득층과 흑인, 히스패닉이다. 우리는 탄산음료가 아니라 자본주의를 마시고 있는가 #월마트는 노조가 없기 때문에 저임금 정책을 유지할 수 있다. 미국인들이 부지불식간에 퍼뜨린 천연두와 수두에 아메리카인디언들이 거의 멸종되다시피 한 점은 새삼 언급할 필요도 없다. 우리는 평소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할 때 그런 법이 어딨어.라는 표현을 자주 쓰는데 마치 그런 질문에 대비라도 하듯 미국은 어떤 일이라도 법을 만들어서 한다. #생각해보니 도심에 살면 교통체증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문화적 혜택도 쉽게 향유할 수 있다. 공원도 있어서 그렇게 공기가 나쁘지 않다. 그런데 주거와 교육환경이 안 좋다. 이걸 어떻..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내부링크]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릭에들먼 1.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남의 돈으로 집을 사라 (대출 금액이 크고 상환 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 2. 적은 돈을 재산으로 만들려면 시간만 있으면 된다. 3. 장기 보유 전략만이 큰돈을 안겨준다. (부자들은 투자한 것을 오랫동안 그대로 둔다.) 4. 퇴직연금은 몽땅 주식형 뮤추얼펀드에 투자하라. 5. 자신의 투자수익을 다른 투자지수와 비교하지 마라. 6. 돈 관리에 드는 시간은 한 달에 3시간이면 충분하다. 7. 저녁 식탁에서 아이들과 돈에 대해 이야기하라. 8. TV, 신문에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를 거부하라. #내가 한 가장 현명한 일은, 우리는 한 사람의 수입에 의존하여 살아왔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것으로는 투자를 해왔다. (컴퓨터 시스템 관리자/익명)..

한국능률협회 혁신리더 선정, 정영희 [내부링크]

여자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정영희 (한국능률협회 혁신리더 선정) #남들보다 0.5도 정도 뜨거운 피를 가진 유전 인자가 부럽다. #취미나 관심사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확실한 자기 세계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어떤 것에 애정을 쏟고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바로 당신이 살아있다는 이야기이고 삶을 열정적으로 영휘해 나간다는 증거이다. 취미와 관심사를 통해 새로운 것에 눈을 뜨고 그만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면 어느덧 자신만의 향취와 색깔도 빛을 발하게 마련이다. #우리는 인생에 한 번쯤은 사랑하는 사람이 불행에 처한 것을 보고 이렇게 기도합니다. 기꺼이 돕겠습니다. 하나님. 그러나 정작 도움이 필요할 때 우리는 가장 가까운 사람조차 돕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무엇을 도와야 할지도 모르..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내부링크]

#서른 살은 20대의 젊음에 뚜껑을 덮는 듯, 무거움으로 다가온다. #우리는 항상 도망을 꿈꾼다. 자신이 원한 삶이든 어쩔 수없이 흘러오다 보니까 살게 된 삶이든 간에 현실은 언제나 도망을 꿈꾸게 만든다. 현실을 견딜 수 있다는 것은 어쩌면 늘 도망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품고 살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도망은 회귀를 전제로 한다. 도망친다는 것은 자신은 본거지가 지금 머물고 있는 그곳임을 인정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선택한다고 할 것이지 굳이 도망이란 말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테니까. 다른 삶을 선택하는 것과 현재의 삶으로부터 도망하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 뚜렷한 목적지 없이 그저 벗어나고 싶은 마음만 굴뚝같다면 당신은 도망쳐서 자유를 얻는 게 아니라 당신을 더 옭아맬 수 있는 또 다른 현실..

태아성장보고서 (태교의 중요성) [내부링크]

ㅁ태아를 위해! 1. 촘촘한 시냅스를 위해 오감 자극을 해주는 것이 좋다. 2. 존재를 인정한 대화를 한다. 3. 전자파는 최대한 피해 주는 것이 좋다. 4. 뇌의 가소성 - 태어나 초기의 시기엔 인지하고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 모국어를 2개로 인식할 수도 있는 시기이다. 5. 천재 태교 5개월부터 태아에게 말을 많이 해주고 그림이나 글자가 들어있는 카드를 산모의 배 앞에 보여주면서 카드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이다. 아이큐 160 아이가 태어나기도 했다. 6. 뇌가 좋은 아이 - 이야기, 음악, 뇌는 사용을 해야 성장합니다. - 맥박소리를 규칙적으로 태아에게 음자극을 주는 프로그램 - 적당한 운동 (걷기, 수영) - 남편과의 관계 - 엄마의 우뇌를 열어라! 아이에게 말을 걸도록 한다. 이미지 ..

좌절을 경험하지 않은 아이는 불행하다! (프랑스아이처럼) [내부링크]

#아기 수면 잠시 멈추기와 울리기를 해야 한다. 사이클에서 깬 것인지 관찰하라 계속 안아주면 당연하게 되어버린다. #수유 텀 : 8.12.4.8 #미국에서는 아이에게 흔히 잘해라.라고 이야기할 때 BE Good이라고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Be Wise라고 (현명해져라) 이야기한다. #인사하기, 대답하기, 감사의 말하기,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지 않기. 공원에서 장난 감 없이 공 하나만 가지고 놀게 두는 엄마는 친구와 대화 중이다. 아이는 혼자 노는 법을 배운다. #기다릴 줄 아는 법, 주위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방법 알려주기 #아이는 혼자 노는 법을 배워야 한다. #좌절감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한다. #아이의 말에 귀 기울이고 결정은 부모가 단호하게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아이에게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믿는만큼자라는아이들, 박혜란 [내부링크]

#그래, 이제 어디서 엉켰는지 알았지? 그렇게 쉬운 걸 갖고 괜히 엄마를 곯려 먹으려고 했구나. 엄마 때는 그런 거 배워본 적도 없어. 교과서도 시대에 따라 자꾸자꾸 바뀌니까 닌들이 엄마 세대보다 어떤 면에선 훨씬 유식할 수도 있는 거야. 네가 아는걸 엄마가 모른다고 해서 엄마를 무식하다고 생각하면 그거야말로 저말 무식한 거야. #그러나 내 생각은 달랐다. 나는 남편이 막내에 대한 걱정을 늘어놓을 때마다 뭘 그리 걱정하느냐, 당신 같은 성격으로 이 험한 대한민국 땅에서 이 정도로 먹고살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 큰 성공이다. 공연한 걱정을 버려라 막내도 잘될 거다. 난 그 애 성격이 정말 좋다고 다독였다. 그런데 비교적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부부간의 이런 아름다운 겸양 치덕이 아이들이 다 커버린 지금에 와서..

프레젠테이션 백전불패, 김미성 [내부링크]

#정보는 이미 가지고 있으니 어떻게 딜리버리 하느냐가 문제이다. 1. 목표 설정 2. 대상에 따라 내용과 글꼴이 달라진다. 말 잘하기보다 진정성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인 구성, 청중은 오프닝과 엔딩에 집중한다. 3. 슬라이드 콘텐츠 구성, 많은 정보보다는 핵심이 있는 정보가 중요하다.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위주의 설득 방법이 좋다. 5GB < 음악을 10곡 들을 수 있는 양입니다. 4. 책 읽는 여자 하지 말고 교재로, 설명은 구어체로! 5. 청중은 눈을 맞추는 연습이 필요하다. 제스처는 거리감을 좁혀준다. - 스토리텔링 (아이스크림 사기 위해 냉동실의 문을 여는 게 소나무 하나를 살리는 전력이 소모됩니다. - 뉴스의 헤드라인처럼 핵심 메시지로 뽑는 연습을 하자 짧은 메시지에 핵심이 들어가게끔 하는..

한상완, 경제를 보는 두개의 눈 (현대경제연구소) [내부링크]

디바이스: 산업(1차~3차), 세대(중년 청소년) 나라(영어~중국) 빙하기 시대가 왔다 > 정유회사, 단열재, 내복 업체가 뜬다. #이런 것을 주의하라 동네방네 소문난 정보와 장밋빛 미래 전망 #선물 매도는 붕괴 직전에 하는 것이다. #영어 디바이스: 영어 대행, 어학원, 영어학원이 뜬다 #금괴 밀수 유행: 우리나라 금 시세 올라가고 해외에서 싸게 사 와서 우리나라에 판매> 법으로 금지되었다. #중국의 민주화 자유화 (3500$ 국민소득) 천안문, 뉴욕타임스 중국 남동 연안지역 (베이징, 상하이=수출의존적, 환발해만지역 83.5% #인구 10%인 중국 1억 3천만의 고소득 계층이 중국의 자산 45%를 보유한다. 이는 미국의 40%이며 우리나라 국민의 3배에 해당한다. #베이징이 선전하고 있다. 상하이 광..

김정운, 남자의 물건 [내부링크]

인간은 생각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하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류문명이 가능했다는 것이다. 우리가 그림을 그리고 영화를 보고 축구를 보는 것도 다 나중에 이야기하고 싶어서 그러는 거다. 아침마다 신문을 들추며 쯧쯧 거리고 뉴스를 보며 주먹을 불끈불끈하는 이유도 다 이야기하고 싶어서 그러는 거다. 개인도 마찬가지다. 자기 이야기가 풍요로워야 행복한 존재다. 할 이야기가 많아야 불안하지 않다. 한국 남자들의 존재 불안은 할 이야기가 전혀 없다는 사실에서 출발한다. 모여서 하는 이야기라고는 정치인 욕하기가 전부다. #서구 식당에는 웨이터 팁이 월급이다. 월급 많이 받는 십계명을 소개한다. 능력 있는 웨이터야 말로 가장 뛰어난 심리학자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아릭 때문이다..

센스의 차이, 이시와타 고이치 [내부링크]

#창의력 있는 삶의 습관 만들고 두근거리는 삶 만들기 # 거리, 안테나 세우기 (관찰 목표를 만든다) #센스는 자극을 먹고 자란다. #신혼여행이 더 생생한 이유 (택시를 안 타서, 직접 찾아보고 물어보고 다녀서) #어디를 가든 자극을 받을 만한 요소가 아주 많구나!라고 생각하기 #사로잡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집중해보라 #나라는 하나의 브랜드가 뛰어든 몇 개의 사업 #관심사 발표하기, 관심사 ppt 만들기, 정보가 쌓이면 사람들과 나눠라 #좋은 동료, 다양한 사람과 대화해보면 알 수 있다 #선배는 도전정신, 활력과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좋다 #다른 사람의 장점 알아봐 주기,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하기 #기본 선물, 상대방이 관심을 보일 화젯거리를 준비해 간다. #상대, 무슨 생각을 하며 살아온..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의비밀 [내부링크]

1. 아날로그 방식으로 계획을 세워라 - 종이에 아이디어를 정리한다. 이야기를 잘 만들고 전달하는 방식이 중요한 것이다. - 쓰기, 그리기, 만들기 2.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를 제시하라 - 왜 청중이 이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자문하라. 청중이 기억해주기를 바라는 단 하나의 내용은 무엇인가, 제품이 주는 혜택을 알리는데 집중하라. - 가능한 명확하게 최소한 두 번 이상 핵심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3. 목적의식으로 무장하라 4. 트위터 식 헤드라인을 만들어라 한 문장으로 회사나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헤드라인을 만들어라 5. 로드맵을 그려라 청중에게 전달하고 싶은 모든 요점을 나열하라. 요점을 세 가지 핵심 요점으로 묶어라. 이 요점은 전체의 로드맵이 될 것이다. 6. 공공의 적을 내세워..

김미경, 아트스피치 [내부링크]

#책을 읽고 좋은 부분은 한 장의 에피소드로 만들기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대화를 잘한다. 예: 안면도 펜션 화장실 변기 너무 좁지 않아? 계속 부딪쳤어. #소통 설득 공감 도입부는 재미있게, 소개는 청중과 호흡 맞춘 뒤 A 주제 제시, 왜 중요한지 B 극적인 에피소드 클라이맥스 A 왜 지금까지 그런 이야기를 했는지 주제 상기 마지막 울리기 뭉클함이 중요하다. #도입부는 듣기 편하고 쉬워야 한다. 칭찬 , 혹은 약점 보완 예: 오늘 주제가 실패학의 세 가지 비밀인데 알고 보면 제가 실패의 자식입니다. #뮤직 스피치 엄마, (1초간 쉬고) 떡볶이가 맛있어요. #여러분 힘드시죠? 예 우리가 오늘 왜 이 자리에 와있는지 아십니까? 알아요. 올해 미국 경기는 힘들었습니다. 맞아요. 내년 미국 경제는 어떻게 ..

엄마의말공부, 이임숙 [내부링크]

#엄마의 말 훌륭하구나 힘들었구나 좋은 뜻이 있었구나 이유가 있었구나 어떻게 하면 좋을까 #사람이 된다는 것은 상처를 진주로 바꾸는 일이다. 상처를 치유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아름다운 진주가 자란다. #오늘 들려준 엄마의 말이 아이의 하루를 결정한다. 1. 우리 아이 힘들었지 2. 이유가 있을 거야. 그래서 그랬구나 긍정적 의도를 끌어내는 것이 아이를 구체적으로 변화시킨다. (캐나다의 발달심리학자 고든 뉴 펠트) #엄마가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아이의 문제 행동에 숨어있는 긍정적 의도를 찾아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아이에게 좋은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하나 말해보라고 한다면 마음속에 감춰져 있던 아이의 긍정적 의도를 찾아주는 일이라고 분명히 말하겠다. (성적..

미움받을용기 [내부링크]

#분노는 넣었다 뺐다가 가능한 도구 딸에게 화내고 있다가 담임 전화에 상냥하게 받을 수 있는 것 (화를 냈다, 큰 소리를 내서 딸을 위협하기 위해 분노 감정을 이용한 것이다.) #나를 그대로 두고 생활양식만 고르면 된다. #난 학력이 낮다. 그러니 남보다 몇 배 더 노력하자 > 하지만 자신의 열등감을 변명거리로 삼기 시작한다. > 학력이 낮아 성공할 수 없다. A 그래서 B 할 수 없다. #어디까지가 내 과제이고 어디까지가 타인의 과제인지 선 긋기. 타인의 시선은 그들 과제의 몫이다. #곤경에 직면해 보지 못한 아이들은 곤경이 닥칠 때마다 그것을 피하려고 한다. (신발끈 묶느라 느린 아이, 엄마가 묶어주게 되는 것은 완전 개입이다. ) #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시작된다. 과제를 분리한다. 나를 싫어하는..

심리학으로 팔아라 [내부링크]

심리학으로 팔아라, 드루 에릭 휘트먼 #고객이 내 제품을 사지 않는 진짜 이유 흔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지 않는 원인이 상품 자체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잠재 고객의 사고방식과 관련이 있다. 이해가 가는가? 뇌에서 일어나는 승낙과 거절 반응은 본질적으로 지금까지 살면서 겪은 경험과 기분에 따라 결정된다. #세일즈맨만 이득을 볼까 봐 두려워하는 심리 모든 잠재 고객의 마음속에는 반박 장치가 있다. 이 장치는 정교하게 조절되기 쉽게 기름칠이 잘 되어있다. 전이 전략: 흰색 실험복을 입는 사람은 의사, 이런 이미지는 곧 신뢰감을 준다. 광고업자들은 의사에 대한 감정이 제품으로 전이된다는 사실을 잘 안다. #소비자는 제품이 아닌 가치를 산다. 차를 사는 사람들은 쇳덩어리와 가죽을 원하는 게 아니다. 집을 ..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내부링크]

#그리고 앞으로 1년뒤, 인생의 정점까지 가는 동안 나의 신조처럼 지키고 싶은 한마디를 적었다. #라스베가스 라는 계획과 목표가 생겼다. #인생의 구석구석에서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무리 무모하더라도 일단 작정을 하고 나면 무슨 일이든 생길 수 있다. 정말 신기한 것은 내가 움직였다는 것이다. 기적을 바란다면 발가락부터 움직여보자. #아픈과거를 갖고 있으면서도 누구보다 쾌활하고 명랑하게 살아가는 그녀를 보면 사람의 운명이란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는 흔해 빠진 이야기가 세삼 와 닿는다. 가족이든 친구든 자기 주변 사람들을 소홀히 여기면 결국 인생이란 게 비극으로 치닫게 된다. #그저 바쁘기만 한 생활이었다면 일찌감치 나가떨어졌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겐 너무도 선명하고 절대적인 ..

부자되는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부자 되는 습관 10가지 (출처: 라이프업, 시리즈 부자와 재테크) 부자 되는 습관 10가지 모음 1. 최고의 셀프케어(self care)를 한다. - 가장 손쉬운 것은 철저하게 자신을 돌보는 것이다. - 지쳐 있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보살펴줄 수 없다. - 먼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셀프케어의 본보기가 되자. 2. 매일을 즐기는 습관 리스트를 만든다. - 이것이 '최고의 셀프케어'에 도움이 된다. - 음악을 듣거나 일기를 쓰는 등 즐거운 습관 리스트를 만들어 매일 실행하자. 3. 쓰지 않는 물건을 처분한다. - 물건이 넘쳐 어질러져 있으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없게 된다. - 버리거나 재활용을 하거나 기부를 해서, 쓰지 않는 물건은 최대한 처분하자. 4. 하고 싶지 않은 약속은..

빅헤드 상품은 우유와 바나나!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의 심리) [내부링크]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의 심리, 허브 소렌슨/ 홍윤주 #식품산업은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산업이다. 생명력과 활동력이 충만하다. #고객 유형 3가지 1. 퀵트립: 쇼핑시간이 짧은, 이동지역 좁음, 돈 쓰는 속도 빠름, 효율성 높음 2. 보충형: 중간 3. 비축형: 쇼핑시간 김. 걸음 빠름, 구매 속도 느림, 효율성 낮음 #편의점과 소형매장이 뜬다. 2007년 슈퍼 스토아가 대세를 이룬 지 20년 만에 처음으로 식료품점의 평균 크기가 작아졌다. 대형 소매업체들이 드디어 퀵 트립의 파워에 눈뜬 것이다. - 매리에는 매장을 통째로 던져놓은 다음 고객이 알아서 상품을 분류해 가기를 기대하지 않고 구매자들을 퀵 트립, 보충형, 비축형으로 명확히 구분해서 공략하는 업체가 우위를 점할 것이다. - 프로모션은 비축형 ..

김경일, 어쩌다어른 (인간에 대해 잘 모르는3가지) [내부링크]

#좋아하는 건 사람 모두 다르다. 1. 관점이 바뀌어서 새로운 의견을 수렴할 때 2. 맛있는 음식 먹을 때 3. 사람과의 스킨십 #싫어하는 것은 단 하나 동일했다. 불안! - 고등학생 때 지각으로 매 맞는 학생들이 있었다. 마지막에 맞는 사람이 제일 불안할 것이다. #가짜 확실성 - 인간은 확실한 것을 좋아한다. - 신발 가격 25% 인하라는 말보다 3벌 세탁하면 1벌 공짜! - 타이어 신발보다 싸다 라는 말보다 3개 타이어 바꾸면 1개 공짜! >확실하게 0원, 공짜라면 가짜라도 좋다는 가짜 확실성이다. #사람은 후회하지 않으면 만족할까? - 옆집 남편과 비교하면 후회된다. 옆집 남편이 안 좋아도, - 비교를 통해 만족하지 않는다. 안주할 뿐이다. > 비교를 통해 얻어지는 후회, 대상을 통해 얻어지는 만..

김창옥 (어쩌다어른 - 부모님, 그남자 그여자로 바라보기!) [내부링크]

어쩌다 어른에서 나온 김창옥 교수의 부모님, 그 남자 그 여자로서 바라보기 편 #부자는 돈이 많고 잘사는 사람은 추억이 많다. #아이에게 중요한 것은? 1. 부모님의 친밀도, 나의 소중함으로 연결된다. 2. 어머니의 아버지에 대한 평가 자신이 욕해도 어머니는 아버지 편들기 남자에 대한 이해도 증가 3. 무심코 던진 말이 중요하다 엄마 나 어떻게 낳았어? 우리딸 낳으려고 엄마 엄청 놀려했다. 그래서 너 낳고 엄마가 정말 노래를 그렇게 일주일을 불렀나 봐~ #내가 힘들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안 들린다. #누군가의 뒷모습이 보인다면 사랑이 시작된 것이다. [어쩌다 어른, 최민준-아들 심리학] #남 자이에에게 규칙이 중요하다. 1. 규칙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주기, 정립하기 세균이 뱃속으로 가서 아프면 좋아하는 ..

지대넓얕 (우리에게는 지적인 대화가 필요하다, 채사장) [내부링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언어가 아니라 공통분모다. 그리고 인류의 공통분모는 내가 잘 모르고 있었을 뿐 이미 마련되어 있다. 지금의 너와 나뿐만이 아니라 과거와 미래의 사람들까지 아울러서 모두가 함께 공유하는 공통분모, 그것을 교양, 인문학이라고 부른다. #사람은 타인이 아닌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야만 한다는 인간적 한계로 인해서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세상을 나름대로 해석하며 살아간다. 자신이 경험한 만큼의 세상만을 이해하며 살 것이다. 과거, 사상, 과거 사람들도 모두 우리와 비슷할 것이라고. 하지만. 다르다. #대중은 생각보다 나약하고 무관심해서 자신의 이익과 권리가 무엇인지 스스로 판단하기 귀찮아한다. 미디어는 그 틈으로 파고들어 대중이 봐야 ..

KBS 수요기획팀, 하루10분의 기적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머리가 좋다는 것은 기억력, 분석력 추리력 좌뇌가 좋은 경우이다. 기억력이 좋으면 습득한 정보와 지식을 암기하는데 편리하다. 그러나 눈앞의 정보와 지식을 기억해두는 게 좋은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능력, 머릿속에 저장된 정보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가를 판단하는 능력은 직관적 판단능력, 즉 우뇌의 기능이다. 전두 옆은 추상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측두엽이 있다. 측두엽은 귀에 가까운 부분으로 소리와 기억을 담당한다. 기억하는 뇌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동기부여가 확실하면 공부도 잘된다. 공부가 잘되면 기분이 좋아져 뇌가 활성화된다. #시테크: 시간을 잘 관리해서 성공적이고 여유로운 인생을 살고 싶기 때문이다. 그는 시간을 물리적으로 늘릴 수는 없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

스티브잡스 클로징 (명강사 강의기획, 도영태) [내부링크]

#사람들은 강사가 어떻게 비결을 구했는지는 관심이 없다. 특별한 방법, 그리고 그 방법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건강을 챙길 수 있을지에 관심이 있다. > 청중이 듣고자 하는 내용을 기획 단계에 정확하게 파악해야 강의가 성공할 수 있다. 내용이 우선 잘 정돈되고 거기에 언변이 결합되어야 좋은 강의를 할 수 있다. #강사는 강의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선명하게 드러내야 한다. 자신이 주연인 줄 모르고 스스로 조연을 자청해 행동하는 강사들은 반성하자. 교안이 주연 인양 화면만 보면서 강의하는 강사들, 파워포인트 화면이 안 나오면 쩔쩔매는 강사들, 말로 해도 될 내용을 언제나 철저하게 교안에 옮기는 일을 자제하자. #사례나 비유를 추가하라 사례나 예화를 활용하는 것은 어려운 내용물에 쉬운 포장지를 씌워주는 것과 같다..

다독다독, 초병렬 독서법 [내부링크]

다른 장르의 10권을 동시에 시작하기 예: 종교, 인문학, 경제, 사회를 거실 화장실, 회사, 차에서 골고루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결과: 창의적인 생각 향상 지루할 수 있는 시간에 다른 책으로 전환함으로써 집중도가 향상된다. 예: 수학 공부 1시간 하고 영어공부 시작하면 쉬는 시간처럼 느끼는 뇌의 현상을 이용한다. - 여러 자극을 동시에 받으면 뇌의 시냅스가 더욱 활성화된다. 1. 한 분야의 느낌을 알려면 관련 책을 10권 읽는 것을 추천한다. 2. 장르별로 읽으면 창의적이 될 수밖에 없다.

촌철살인 유머, 성공한 리더는 유머로 말한다 . [내부링크]

#직업별 거짓말 국회의원: 여러분 당선되면 진짜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교장선생님: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승무원: 승객 여러분, 아주 사소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비행 중 흔들림) AS기사: 이런 고장은 처음 봅니다. (제품 수리 중) 간호사: 이 주사 하나도 안 아파요. (독감 예방주사 맞을 때) 친구: 이건 너한테만 말하는 거야 (비밀 이야기할 때) 아파트 신규 분양: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광고지에서) #아들이 날마다 학교도 빼먹고 놀러만 다니는 망나니짓을 하자, 하루는 아버지가 아들을 불러놓고 무섭게 꾸짖으며 말했다. 아빠: 링컨 대통령이 네 나이였을 때 뭘 했는지 아니? 아들: 몰라요. 아빠: 집에서 쉴 틈 없이 공부하고 연구했단다. 아들: 아 그 사람 나..

면접, 나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임유정 [내부링크]

#면접관들은 캐릭터 화한다. 구직자들을. 호감 캐릭터, 비호감 캐릭터, 나의 성격을 모습을 캐릭터화 시켜보자. #나는 사람에게 무지개처럼 일곱 색깔이 있다고 생각한다. 빨강색은 열정, 오렌지색은 친화적,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는 모습 노랑은 순수, 웃는 얼굴이 귀엽고 조그맣고 부끄러운 듯 하지만 자신의 노란 색깔이 다른 색에 물들지 않도록 자신을 지키는 강한 능력도 갖고 있다. 함께 하는 일보다는 혼자서 하는 일에 더 많은 효율을 올려 연구직 또는 작가 등의 직업이 잘 맞는다. 초록은 자유. 싱그럽고 열정적이다. 빨강이 한 곳에만 집중하는 열정 가라면 초록은 자유로운 열정이다. 많은 것에 열정을 배분한다. 파랑은 냉철하고 지식이 많은 전문가다. 남색은 일에 몰두해 다른 사람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으로 비..

질문으로 브레인스토밍하기 (밥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내부링크]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만 되나, 직접 해 본 것은 이해된다. 공자 #질문으로 브레인스토밍 하기 - 네모를 알고 있지 못하면 어떤 문제에 부딪힐까요? - 당신과 내가 네모를 알게 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90분 동안 이해하며 들을 수 있지만 오직 20분만 기억한다. - 90분을 넘지 않고 20분마다 변화를 주며 8분마다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 실행 아이디어, 그룹 참여, 적절한 오프닝, 소그룹 활동, 배운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으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질문을 3분 이내에 답변하도록 요구한다. #어떻게 동기 부여할 것인가 1. 필요를 느끼게 하라 (왜 이런 정보가 필요한가, 어떻게 이익을 얻을 것인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

마음이 따뜻해지는 켈트족의 기도문 [내부링크]

당신의 손에 언제나 할 일이 있기를. 당신의 지갑에 언제나 한두 개의 동전이 남아있기를. 당신의 발 앞에 언제나 길이 나타나기를. 바람은 언제나 당신의 등 뒤에서 불고 당신의 얼굴에는 해가 비치기를. 이따금 당신의 길에 비가 내리더라도 곧 무지개가 뜨기를. 불행에서는 가난하고 축복에서는 부자가 되기를. 적을 만드는 데는 느리고 친구를 만드는 데는 빠를 기를. 이웃은 당신을 존중하고 불행은 당신을 아는 체도 하지 않기를. 당신이 죽은 것을 악마가 알기 30분 전에 이미 당신이 천국에 가있기를. 앞으로 겪을 가장 슬픈 날이 지금까지 겪은 가장 행복한 날보다 더 나은 날이기를. 그리고 신이 늘 당신 곁에 있기를. - 켈트족의 기도문-

내 몸값 올려주는 강의의 기술, 김해원 [내부링크]

#물통에 빠진 생쥐가 어둠 속에 있을 땐 세 시간 만에 죽지만 밝은 빛을 조금만 쬐게 해 줘도 사흘 이상 산다고 한다. 여기서 빛은 바로 우리에게 희망과 같은 것, 어렵고 힘든 위기 상황에서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면 쉽게 좌절하는 반면, 한줄기 희망만 있다면 어떤 장애도 극복할 수 있는 폭발적 힘이 발휘된다. > 강사도 교육생의 마음에 희망을 씨 뿌려야 한다. 교육전문가 양성 과정이라면 교육 전문가로 성장함으로써 얻게 되는 유무형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피치 과정이라면 스피치가 향상되었을 때 대인관계 능력이 증폭되어 사람들에게 호감 받는 사람, 각 개인의 몸값이 올라간다는 식의 희망을 줘야 한다. (너무 추상적이지 말기, 갱벵 대한 점을 메꿀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말해야 한다. ) #희망을 전달할 ..

채사장 시민의교양 [내부링크]

#지금, 여기, 보통 사람들을 위한 현실 인문학 책! #자본주의 이용 수익률과 레버리지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 어떤 원리로 자본이 스스로를 증식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1. 세금 - 부유층: 누진세, 부유세 (직접세) - 국민 전체 : 소비세, 주민세(간접세) 때로는 긴 대화보다 상대방이 사용하는 단어가 그 사람의 내면을 명료하게 드러낸다. 민중: 정부의 개입을 주장, 세금의 인상을 강조, 복지국가 추구 국민: 국가의 성장, 시장의 자유 대중: 엘리트 주의자 시민: 권리를 갖고 있는 주체 #자유 소극적 자유: 타자에게 간섭받지 않는 상태: 야경국가, 시장의 자유 적극적 자유: 자신의 선택을 이행하는 능력 : 복지국가 정부의 개입 구매의 자유 = 생산수단을 소유할 자유 #한 명의 개인은 선택하게 됩니다. 두..

신의진 아이심리, 아이 기질로 보는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상상놀이 : 모래 놀이는 규칙이 없어서 창작활동이 가능하다. #신발 정리하는 습관 들이기 #"나는 잘못해"라고 하는 아이에게는 하려고 했던 시도를 칭찬하기 (엄마도 잘하지 못했어. 하지만 계속 시도하고 노력하니까 잘되더라. 너도 잘할 수 있어)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 말 - 엄마 아빠는 항상 너를 믿어 - 엄마 아빠는 네가 해낼 줄 알았어. - 네가 그렇게 해내다니, 정말 훌륭한데 - 열심히 하는 걸 보니 네가 무척 자랑스러워 - 너를 보면 기분이 좋아져 - 걱정 마, 엄마 아빠가 있잖아. - 몇 번 해보면 쉬워질 거야 - 네가 먼지 해보고 도움이 필요하면 이야기해 -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어 #아이가 감정 이야기를 할 때 "왜"라고 묻지 말기 나 속상했어, 왜?라고 물으면 부모가 거부 반응한다고 ..

브리티쉬숏헤어 우리집 냥이들의 일상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집 냥이들이 엄청 컸어요 :) 처음 고양이 분양받기 전에는 고양이에 대한 사전 지식을 거의 갖고 있지 않았고, 그저 아이가 강아지가 아닌 고양이를 좋아하는 것에 신기해하며 종종 펫샵에 구경 가서 어린 냥이들을 구경하고 지내었는데요, 와, 냥이들에 대한 집사의 사랑은 겪어보고 체험하기전에는 완벽하게 공감할 수 없는 것이었어요. 고양이들은 무서울 것이다, 고양이들은 계속 쳐다보면 안 된다, 이러한 어렸을 적 편견만 가지고 있었는데. 브리티쉬숏헤어 아기 고양이들을 보는 순간 하트 뿅뿅~ 심장 두근두근 너무나 이뻐해주고 싶고 사랑해주고 싶은 아이들이더라고요. 처음 데려왔을 때는 1~2킬로 남짓이었지만 지금 10개월 차 된 브리티쉬 숏헤어 아이들은 벌써 4~4.5kg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

부동산 위기인가 기회인가 - 한상완 [내부링크]

#2020년 고령화 2030년 디플레이션 시작 #부동산 투자보다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전세, 월세 내 집 마련의 투자 비용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주식> 현금> 채권> 부동산 #기초산업(철강, 해운, 조산, 화학) 주의 깊게 보기 #일산과 분당의 리모델링 #경제 거미집 - 부동산 벌집 모형 (공급, 가격 상승, 수급 초과, 가격 하락, 공급 축소) #동심원 이론 (강남에서 강북으로 수도권에서 지역으로) #일본은 탑 형의 인구구조 (3년 동안만 붐이 있었다) 단카이 800만 (상승), 에코 810만 (하락) #미국은 20년 동안 베이비붐이 있었다. 추후 부족한 인구구조를 이민정책으로 메꾸었다. 미국은 임대해서 적금하나, 내 집 마련하나 동일한 증식 구조를 갖고 있다. 즉, 부동산 소유는 4..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트렌드코리아 2017) [내부링크]

#욜로 라이프, 한 번뿐인 인생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2017 욜로는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사고 싶은 물건 지금 사세요. 와 같이 충동적인 의미가 아니라 후회 없이 즐기고 사랑하고 배우라는 삶의 철학이자 본인의 이상향을 향한 실천을 중시하는 트렌드이다. #비급 프리미엄 가성비의 프리미엄화 샤넬 왜 비싸요? - 샤넬이니까요 (럭셔리) 차 렉서스 왜 비싸요? - 수천 명 엔지니어가 만들고 안락 주행과 넓은 실내, 그리고 뛰어난 연비가 있으니까요. (객관적 특징, B급 프리미엄) #픽 미 시대 20대, 구매행위를 소유보다는 일종의 경험으로 인식하기에 더 재미있고 유쾌한 소통으로 어필하는 것이 핵심이다. #영업의 시대 영업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저성장기로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물건을 만드는 것보다 파는 ..

내가 가장 예뻤을때, 공선옥 [내부링크]

동네 골목을 지나는데 어떤 아이가 울고 있더래. 그냥 갈 수가 없어서 이름을 물었더니 애가 머루! 그러더래. 집이 어디야 그랬더니 칭아! 그러고. "그럼 머루야, 여기서 울지 말고 집에 가라." 그러고는 가던 길을 가려는데 머루가 웃소매를 붙잡더라네. "머루야, 형은 형 집에 갈 테니까 머루도 울지 말고 머루 집에 가라." 하고 아무리 달래도 놓아주질 않더래. 형이 가려고만 하면 더 큰 소리로 울어서 할 수 없이 애를 파출소로 데리고 갔데. 그러고 돌아 나오려는데 머루기 또 울어서 거짓말을 했데. "머루야 형이 맛있는 사탕 사 갖고 올게." 그러고는 파출소를 뛰어나왔는데 그 뒤로 파출소 앞만 가면 머루가 생각나서 눈물이 난데. 그래서 일부러 파출소를 피해 다니고 했다네. 한이 그런 애야. 그렇게 마음이 ..

악당의 명언, 손호성 [내부링크]

#많이 알고 있음 뭐하나,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모르는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는 무조건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ㅁ About a Atction #인생은 아이러니하게도 너무 많이 아는 사람에게 추진력이라는 것을 안 준다. 그래서 잘 모를 때 미친 듯 꽂혀서 파고드는 젊고 별로 유능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친구들이 성공한다. #스스로를 몰아붙이지 않으면 평범해진다. #지금 일이 힘든 것은 과거에 잘못 선택한 결과다. #남의 성공 이야기는 들어봐야 소용없다. 재미는 있지만 난 그와 같은 인생을 살 수 없다. 악착같이 내 성공이야기나 만들자. (요즘 유튜브에 부자 되는 습관, 성공하는 습관을 키워드로 엄청나게 많은 영상들을 보는 것이 하나의 잠자기 전 루틴이 되어 있었다. 괜히 보면서 드는 생각은..

공포영화를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공포영화를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까? 답은 YES,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 심리학과 데이비드 잘도 교수에 따르면 사람들이 공포영화를 볼 때 신체는 공포가 일으킨 여러 가지 생리적인 반응들을 상쇄하기 위해 교감신경에서 아드레날린이나 도파민 같은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한다고 한다. 이 호르몬이 쾌감을 느끼게 해 준다. 스트레스 때문에 한쪽으로 쏠린 감정을 균형점으로 돌려놓는다. (달콤한 음식, 매운 음식, 달리기, 소리지르기, 잠자기) - 트렌드 코리아 2016 - 김난도 -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류에 끼이고 싶어 한다. 비쥬류가 되는 것은 괴로운 일이다. 동조성이 강한 한국 문화에서는 비주류란 곧 배제 대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변화가 시작되면 타인의 시선과..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김장섭 [내부링크]

#서울 1 신도시 역세관에 투자해 아하며 2030년부터는 부동산 하락이 예상된다. #일하지 않아도 평생 굴러가는 자동 부자 시스템을 구축하라 : 생산의 3요소는 토지, 노동, 자본, 수학에서는 개념이 중요합니다. 개념을 모르면 응용이 안되어서 어려운 문제를 못 풉니다. 자본주의에서도 개념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노동에 의해서만 돈을 벌었다. 앞으로는 자본 토지가 일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놔야 한다. 1. 부동산 소유하고 임대를 놓아 월세 소득을 버는 것입니다. 1억 90% 대출, 대출이자와 월세를 상계하여 월세가 좀 더 남도록 하는 방법. 2. 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방법, 보유 후 판매 3. 토지 투자방법 #자본주의에서 큰 부자는 땅부자, 주식부자, 사업 경영하는 부자. #10년을 매월 10만 원씩 ..

부하의 능력을 열두배 키워주는 마법의 코칭, 에노모토 히데타케, 황소연 [내부링크]

#수직에서 수평관계로 변경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사와 부하의 파트너십) #조작주의는 그 사람이 사용하는 말투를 보면 알 수 있다. 2인칭, 3인칭을 주로 사용한다. "자네는 내가 말하는 걸 이해 못 해? , "저 사람은 도대체 의욕이 없어" 그가 쓰는 말투에 따라 조작주의 수치를 가늠할 수 있다. > 부하의 의식만 바뀌며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아닌 타인에게 문제가 있다는 사고방식이 뿌리가 깊고 변해야 하는 것은 내가 아니라 저 녀석이다라는 생각하는 것. 조작주의 반대는 #방임주의다. 자네가 알아서 해 하고 책임을 유기한다. 그렇다면 필요한 것이 능동적으로 움직이며 단결해서 해답을 찾아가야 한다. 협동, 그럼 어떻게 하면 협동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책의 주제가 코칭이다. #궁극적으..

노블레스 오블리주 (왜 소득이 미래를 결정하는가, 김영찬) [내부링크]

#소득 수준은 의식 수준과 비례하며 우리 사회의 삶과 의식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알려주는 바로 미터다. 소득 수준으로 삶과 의식의 변화를 알 수 있는데 과거와 현재의 사회현상과 의식을 파악하고 미래의 것까지 예상할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의식주가 채워져야 자아가 생기고, 나의 삶이 평온해야 네가 보이고, 나와 너의 소통 이후에 약자에게 관심을 갖는다. #부자들의 의식 수준까지 내가 따라 올라가야 할까? 생활수준, 생활 습관, 규칙적인 생활, 경제적인 소비, 꾸준한 자기 계발 #소득 수준을 모르고 뛰어들면 실패한다. 내가 살았던 사회의 소득 수준과 상대의 소득 수준을 알고, 이러한 소득 차이가 야기할 문제들에 대비한다면 위험에 처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해외와 국내, 그리고 인생설계, 사업 투..

풍수지리 인테리어 활용하기! (부자의방 야노케이조) [내부링크]

#아름다움에 신경 쓰기 #침실에는 전자제품 놓지 않기 #집에 혼자 생각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베란다에 흙 많이 놓기 (흙의 기운이 좋은 기운을 끌어당긴다)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식탁은 가족과 함께하는 곳이다. #화장실은 늘 깨끗해야 금전운이 올라간다. - 수면대는 특히 깔끔한 것이 좋다. 변기 뚜껑은 닫아 놓자. #식탁 및 소파에서 부모 자리 정해두기 (부모 수저 정해두기) #건물 기둥은 피해서 인테리어 하기 #관엽식물 놓기 #부자의 방 1. 집으로부터 에너지 충전하기 (취미 활동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2. 인간관계: 집으로 초대 3. 가족 간 유대 깊게 : 식탁에서 이야기하기, 여행 볼이나 앨범 놓기 4. 창의력 샘솟는 공간 : 아름다운 소품을 활용한다. - 일급 레스토랑 및 라운..

매력있는 여자 되는 방법? 매력으로 리드하라 (현원정) [내부링크]

매력의 개념 안으로 들어가거나 매력의 속성을 이해하게 되면 매력은 너무나 분명하고 명쾌한 일관된 논리를 가지고 있다. #열정으로 가득 찬 삶의 숭고한 비전을 지닌 사람 #외적 이미지를 상황이 맞도록 연출하는 사람 #대인관계에서 파생되는 소통 능력과 유머감각까지 가진 사람 기록은 나의 뇌를 움직여서 무의식적으로 목표를 향해 움직이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 될 수 있는 한 크게 항상 보이는 곳에 적어서 붙여 놓으면 이 글들이 행동하지 않으면 안 되게 작용을 한다. #난 충분히 매력적이다. #나에겐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나에겐 상대방을 충분히 배려해주는 능력이 있다. #내 주위엔 매력적인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가족은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매력을 업그레이드시켜줄 수 있는 최..

심플하게 산다 - 도미니크 로로 [내부링크]

#물건을 최소한만 소유한다. 사실 살아가는 데는 아주 약간의 물건만 있으면 된다. 적게 가질수록 여유로와진다. #물건은 많이 가지는 게 아니라 좋은 것을 가져야 한다. 적게 소유하되 제일 좋은 것을 소유하자. #집의 여백 고급 물건은 부자들을 위한 것이라는 선입관을 버리자. 고급 캐시미어는 담요 두장보다 더 따뜻하고 활용도가 좋아 오랫동안 기분 좋게 쓸 수 있다. #세상을 가볍게 살아가는 비결은 꼭 필요한 물건만 소유하되 안락함과 우아함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게 살면 정신이 자유로워져 그 전에는 몰랐던 것도 깨칠 수 있다. #시간 평범한 행동도 신성한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우리가 그 행동을 신성한 의식처럼 하면 된다. 일상적인 일을 의식으로 만들자. 아침에 마시는 커피의 첫 모금, 화장하는 시간..

에어비앤비를 만든 거인은 누굴까?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IT 거인들 [내부링크]

- 기존 서점을 파괴하며 등장한 아마존, 비디오 대여점을 잠식하며 떠오른 넷플릭스, MP3플레이어와 피처폰을 모두 사장시키며 스마트폰 시장을 연 애플,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테슬라의 전기차, 빈방을 중개하며 기존 호텔업계를 위협하는 에어비앤비 까지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IT 거인들을 소개한다. 팀 쿡 애플 인스타 케빈 시스트롬 아마존 제프 베조스 에어비앤비 브라이언 체스키 우버 운송 플랫폼 트래비스 캘러 닉 알리바바 상거래 마윈 버즈피드 조나 페레티 스냅챗 에번 스피걸 넷플릭스 히드 헤이스팅스 드럽박스 드루 휴스턴 야후 머리사 메이어 구글 에릭 슈밋 애플 디자인 조너선 아이브 페이스북 셰릴 샌드버그 위키디피아 지미 웨일스 #애플 CEO 쿡 잡스는 고객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줘..

경제공부의 바다에 빠져라 - 상승미소 [내부링크]

#부동산: 얼마 오를까가 아니라 원할 때 언제팔아도 손해보지 않고 팔 수 있는 상품 #인덱스펀드(KOSPI200)채권, 해외ETF외환, ELS #해외펀드 원유펀드 원자재펀드 > 환헤지 실물펀드 파생상품인지 확인할 것 #5분경제 동영상보기 (MBN, YTN) #2010년 11월 양적완화: 경기 침체 시 더 이상 금리 낮출 수 없을때 중앙은행이 돈을 찍어 채권 사들이는 방식으로 시중에 돈을 푸는 것을 말한다. (원자재 농수산물) 상승 > 브릭스 주식 부동산 상승> 기준 금리 인상> 주식 하락으로 이어진다. #양적완화 시행 시 주가가 반등 된다. - 복리예금 (월복리) 시간의 힘: 5년 만기 이상 - 금리가 높을 때는 장기 채권을 사기 - 금리가 오를 때는 3~1년 단기 채권 투자 - 한국 매월 둘째주 목요일..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 윤선현 [내부링크]

#습관이란 신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반복적인 행동을 하는 것, 어떤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움으로써 휴식이라는 보상을 얻는다. 그렇기 때문에 담배를 끊으려면 휴식이라는 동일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반복행동을 하면 된다. 습관을 없애는 것은 어렵지만 다른 습관으로 교체될 수는 있기 때문이다. > 부자들의 생각법: 현상 유지 편향, 고집에의 오류를 고려한다. >한 가지씩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습관 #무조건 행복할 것! 그레첸 루빈: 인생의 행복은 평생 미뤄왔던 일들을 다 적어보고 하나씩 해결하는 과정에 있었다. #풍수 옷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주는 물건이다. 좋은 이미지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ㅎ진 옷 등은 나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초라하게 만든다. #정리하지 못하는 ..

부자로 만들어 주는 44가지 작은 습관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 (명정선)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습관을 따라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1. 부자의 생각 습관 - 가난한 사람은 돈 버는 재능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부자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가난한 사람은 연봉 인상만을 계획한다. 부자는 월급 외의 자산을 계획한다. - 가난한 사람은 돈을 높이 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부자는 돈이 물처럼 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 가난한 사람은 돈만 많으면 부자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부자는 돈을 활용할 수 있는 지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 가난한 사람은 작은 지출에 무감각하다. 부자는 허튼 지출에 예민하다. - 가난한 사람은 부채를 구입하고 자산이라 착각한다. 부자는 자산을 구입해 돈이 돈을 부르는 방안을 고민한다. - 가난한 사람은 노후를 위해 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내부링크]

#월급통장을 만든다. (고정비만 나가도록) 1. 지출통장: 소비하는 지출 2. 비상금 통장: 급여소득의 두배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3. 투자 통장: 자동이체 동일하게 등록해놓는다. 펀드, 연금, ELS #빌 게이츠, 태어날 때 가난한 것은 당신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 것은 당신 잘못이다. 위의 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의 명언 중 하나다. 분명 가난하게 죽고 싶은 월급쟁이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월급쟁이들이 사업하는 자영업자들처럼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치고 부자가 되기란 힘들다. 왜냐하면? 월급이라는 것은 한정적이고 일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월급 쟁인 느 자 영어자와는 달리 사업이 잘되든 망하든 상관없이 월급날에 따박따박 월급이 나온다. 따라서 월급쟁이는 이렇나 장점을 살려..

나는 1시간 일하고 월 1천만원 번다.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신승철) [내부링크]

#단순히 돈만 많이 벌려고 한다면 아마추어다. 돈만 보고 사업에 뛰어들면 자신의 이익만 추구하고 내 아이템을 구매하는 상대방은 정작 보지 못하게 된다. 그런데 돈은 내 지갑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상대방에게서 나온다. 내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만족시켜야 한다. 당연한 이치이자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과제다. #사업은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사업은 씨앗을 뿌리는 작업이다. 어느 순간 과거에 뿌렸던 씨앗들이 빵빵 터져서 나에게 꿈같은 소득으로 안긴다. 그런 점에서 사업가가 하는 모든 행동은 자신의 사업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일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내가 필요할 때 일하려면 사업밖에 없다. 직장인처럼 시간과 장소의 구속이 있다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직장 다니지 말라는 이야기는 ..

미친세일즈 - 차미경 [내부링크]

1. 브랜딩 - 왜 나에게 사야 하는가 - 왜 내가 해야 하는가 에 대한 답을 할 수 있는가 - 화장품을 판매해야 한다면 나는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 예: 여드름 전문가, 한 달만 전문분야 파기, 고객이 물어와도 의사만큼 상담해줄 수 있고, 추천해 줄 수 있다면 고객은 나에게 살 것이다. 2. 타기팅 - 보험 저축: 엄마를 타깃, 잡았다면 어디에 있을까? 놀이터에 기다리고 있는 엄마들에게 말 붙이기가 쉬움 - 미친 세일즈는 인식 싸움이다.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이익을 정확히 인지시켜 고객을 낚아채는 것이 미친 세일즈다. 기업이나 개인이나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느냐는 상당히 중요하다. 마케팅은 품질보다는 인식 싸움이다. 인식시키는 과정에서 사람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가장 수월한 방법은 첫 번째가..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 김태원 [내부링크]

#한인들의 바쁜 삶은 자녀가 대학가 거나 결혼하면 한가해진다. 그래서 여유를 그때부터 즐기려고 하나 이미 늦은 시기 지속적으로 일정한 활동을 하지 않으면 인간은 그 기능이 현저하게 저하된다. 그래서 퇴근 후에도 삶을 즐기려는 활동이 늘고 있다. #프랑스의 어느 바게트 빵집은 하루에 꼭 8시간만 문을 연다고 합니다. 정확히 문을 열고, 또 정확히 문을 닫지요. 그 빵집은 꽤나 인기가 있어서 손님들은 늘 조금 더 늦게 문을 닫으면 안 되겠냐고, 그러면 빵을 더 많이 팔 수 있지 않겠느냐고 요청을 해온다고 합니다. 그때마다 제빵사 주인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행복한 제빵사가 맛있는 빵을 만듭니다. 저는 문을 닫고 저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행복을 느끼거든요." #행복하신가요? 정신없이 시간은 흘러~ 잠시 회사 밖..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 뤄야 오종, 오수현 [내부링크]

#2007년 출간 책, 내가 이 책을 이때 읽었더라면. 주식이 10년 사이에 300$ > 930$ >그리고 또 그 5년 사이에 2600$ #그 당시의 이슈를 꼭 알고 있자, 그 해의 베스트셀러 (경영/경제 부분)은 꼭 읽어보자 #버핏: 창업주 매뉴얼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나도 읽어봐야겠다. #구글 성공 : 양보다는 질이라는 기본적인 개념 (검색엔진 탄탄하게) : 공익을 추구 : 기업을 공개하다 (주식 매매 시) - 구글 직원의 컴퓨터 폴더화는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해졌다. 구글 - 구글 1GB 용량 제공 (2004년 4월 1일) 만우절 해프닝 - 광고 수입으로 메일 무료화 : 이메일과 관련된 핵심어 자동 스캔 후 연관 있는 문자 광고 게재 (휴가에 관한 메일이라면 스폰서링크에는 해변가에서 휴가를!이라..

설득의 심리학 - 로버트 치알디니 [내부링크]

#복사기 (이유 제시의 중요성) : 죄송합니다만 제가 지금 다섯 장을 복사해야 하는데 먼저 복사기를 사용하면 안 될까요 "왜냐하면 지금 제가 굉장히 바쁜 일이 있거든요" - 터키옥 두배로 비싸게 판매했더니 오히려 완판 (공식이다) 비싼 것은 좋은 것이다. #대조 효과 : 미녀 삼총사 보고 난 뒤 일반인의 미의 기준, 낮게 평가됨 : 대조 효과 이 원칙은 차례로 제시된 두 사물 사이의 차이점을 인식하는 과정에 영향력을 미친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여 만일 나중에 제시된 사물이 처음에 제시된 사물과 커다란 차이를 보인다면, 우리는 나중에 제시된 사물과 처음에 제시된 사물과의 차이를 원래의 실제 차이보다 훨씬 크게 인식한다. 예: 그냥 드는 것보다 가벼운 물체 들고 난 뒤 무거운 거 들면 더 무겁게 느껴진다. ..

세일즈 불변의 법칙 12 - 조 지라드 안진환 [내부링크]

나는 세일즈맨이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금언을 사용해서 판매를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이끌어가는 것을 자주 보았다. 나는 마치 자상한 교사처럼 내가 고객의 이익을 중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일을 한다. 나는 그들에게 우리 상품의 장점을 알려주고 구매 결정을 알릴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물론 때로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좀 더 애를 쓰고 안내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어떨 때는 좀 더 많은 동기 유발이 필요할 때도 있다. 당신이 무엇을 팔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많은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둠 속에서 일하는 것과 다름없다. 상대방에게 말할 여지를 준다는 것이 결코 판매 과정의 주도권을 빼앗기는 것은 아니다. 판매 기술을 정말로 잘 아는 사람이라면 판매 ..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 서천석 [내부링크]

#있는 그대로, 부족한 그 모습대로 괜찮습니다. 아이를 지켜 줄 유일한 존재가 당신이고 마지막까지 당신이 놓지 못할 존재가 아이입니다. 당신이 가진 그대로,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세요. 주저 앉지만 않는다면 아이도 당신도 계속 자랄테니까요. #그 장난감이 갖고 싶었구나. 그래도 밀지말고 말로 해야해 : 긍정적 동기를 우선 알아주어야 합니다. #많이 속상하지? 그래도 잘 하고 있는거야." #나무를 키울 때 이자리에 꽃이 필 것이라고 믿으며 오래 바라보면 그 자리에 꽃이 핍니다. 그렇게 믿어 주는 사람이 부모입니다. #먼저 아이의 행동을 묘사하고, 아이의 의도를 읽어준 다음, 행동을 분명히 제한해주세요. 그런 다음 대안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격려해주는 겁니다. 예: 아야, 엄마 머리 잡아당기면 ..

2017년 8월 포브스 [내부링크]

* 4년 전의 경제기사를 보면서, 이렇게 변해왔구나. 이런 게 맞았고 더 발전했구나를 생각해보게 되었다. #한진 그룹 (조양호) 월셔 그랜드 센터 건립 개관, 재건축 과정 1 만기 개의 일자리 8천만 달러의 세수 발생 개관 후 1700개 일자리 발생 LA는 매년 1600만 달러 이상 세금 거둘 것으로 보임. 이를 감안하여 LA시도 25년간 숙박료의 14% 숙박세를 TOT 면제해주기로 하는 등 한진그룹에 화답했다. 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조한 해외투자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치즈 제국 : 제임스 레퍼리노 (에프리코 푸드) #레퍼리노 푸드(피자치즈) 손목시계 테두리에 박힌 다이아몬드가 그의 손목에서 영롱한 빛을 냈다. 레퍼리노는 낡아서 반질반질해진 가죽지갑을 꺼내 지갑이 벌어지..

낙관성 학습 - 마틴 셀리그만 (낙관적인 사람은 반드시 행복과 성공을 이루어낸다) [내부링크]

사람마다 불행의 설명 양식은 다르다. 사람들이 자신에게 일어난 나쁜 일에 대해 스스로 어떻게 설명하는지가 중요할 것이다. 특정한 종류의 설명을 하는 사람들이 무기력에 빠지기 쉬울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설명 양식을 바꾸도록 가르치는 것이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이 될지도 모른다" 쉽게 포기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불행에 관해 흔히 다음과 같이 말한다. "내 탓이야, 앞으로도 그럴 거야. 어찌해도 소용없을 거야. " 반면에 불행에 굴하지 않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상황이 안 좋았어. 어쨌든 좀 지나면 나아지겠지. 이게 인생의 전부가 아니잖아?" 설명 양식에는 핵심적인 세 차원이 있다. 앞서 밝혔듯이 지속성, 만연성, 개인화가 바로 그것이다. 1) 지속성 차원: 항상, 가끔 쉽게 포기하는 사람들은..

에디톨로지 - 김정운 (창조는 편집이다) [내부링크]

#다들 관점을 바꾸라고 한다. 베스트셀러 목록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고 잇는 자기 계발서의 대부분은 관점을 바꿔라로 요약할 수 있다. 세상과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야 성공할 수 있다는 거다. 도대체 관점이 무엇이기에 이렇게 자꾸 바꾸라는 것일까? 사전을 찾아봤다. 관점은 보고 생각하는 위치 란다. 보는 위치와 보는 방법이 바뀌면 세상이 달리 보인다는 이야기다. 예를 들면 그림 1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각형 편대가 오른쪽으로 가는 것으로 본다. 그러나 왼쪽 위로도 가고, 왼쪽 아래로도 갈 수 있다. 이렇게 관점의 다른 차원을 발견해야 성공할 수 있고, 행복하다는 뜻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대부분 오른쪽으로 가는 것으로만 본다. 왜 그럴까? 책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순간에..

클라우스 슈밥의 4차 산업혁명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큰 택시 기업인 우버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없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미디어인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소매업체인 알리바바는 물품 목록이 없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숙박 제공업체인 에어비앤비는 소유한 부동산이 없다. #이렇게 새로운 트렏느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저 숙련 노동력이나 평범한 자본을 가진 사람들이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이 주도하는 생태계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승자가 될 것이다. 페이스북의 인터넷닷 오알지는 인터넷 드론을 개발 중이고, 구글의 프로젝트 룬은 열기구를 활용하고 있으며 스페이스엑스는 새로운 저비용 위성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다. - 체내 사입기기 ..

한국인의 미디어와 소비트렌드 [내부링크]

#뷰티 마케팅에 주목하라 (여성 나이 제한 없이 모두 젊음, 아름다움을 자기 노력에 따라 과시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마케팅) - 주부 대상의 여가 마케팅에 주목하라 - 긍정적 자아를 강화하는 전략에 초점을 맞춰라 # 중년 남성 외모의 중요성을 부각하라. - 헬스마케팅에 주목하라 - 노후 준비 중심의 재테크 시장에 준비하라 - 디테일 중시 - 합리적 의식적 행동을 파고들어라 - 나이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로 접근하라 - 보상심리에 주목하라 가족을 이해하고 아끼고 절약하며 돈도 시간도 인색하게만 살아왔지만 가족보다 나를 먼저 생각한다는 인식은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사람은 나를 먼저 생각한다. 소비 트렌드 변화 만족을 위해 쓴다. 먹는 곳에 쓴다. 친환경에 쓴다. 나를 관리할 수 있다면 쓴다.

캐시버타이징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하는 101가지 이유 - 드류에릭휘트먼 [내부링크]

고객의 시선을 확 끌어당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는 노하우. 소비자 기호, 문구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알려주고 있다. 지갑을 열어야 하는 이유는 논리가 아닌 감정, 사람 심리에 의해 좌우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감정 때문에 물건을 사고 논리로 정당화한다. 기본적인 욕구나 필요를 슬쩍 언급해서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라. (사람들의 눈길을 멈추게 하는 힘의 7가지 원칙_영 앤 루비캠의 워크숍) #형상화하는 힘이 없는 밋밋한 문장을 할리우드 대작으로 바꾸는 문제 어딘가 가서 무언가 가라> 오늘 부엌에 가서 오븐을 열고 피자를 꺼내라 - 아주 시각적이다! 원하건 원하지 않건 피자라는 그림이 머릿속에 번쩍 떠오른다. 구체화의 힘! 내가 구체적인 시각적 단어를 이용하면 당신은 내가 써놓은 것을 상상할 수밖..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강한나 [내부링크]

기억을 왜곡해 행복을 만들어낸다. - 기억이 스마트폰으로 옮겨가다. - 기억을 위해 경험을 만드는 요즘 사람들 경험 전쟁 - 멋진 기억을 기록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 미술관도 휴대폰을 허용한다. - 기억을 재료를 모아 자서전으로 재구성한다. - 현재의 행복을 미래에 양보하지 말 것 - 사람들은 나의 이야기를 좋아한다. 뇌 실험 SNS 활용 - 경험 중시 (모바일 카메라 사용) - 뇌섹남, 척척박사가 사라진다. > 핸드폰 검색을 활용하면 되기 때문. #개츠비에게는 부를 뽐낼 파티였다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겐 SNS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개츠비는 파티를 열고, 우리는 SNS를 연다. ) SNS는 자신의 똑똑함을 자랑할 수 있는 간편한 공간이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에게 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

왜 그녀는 저런 물건을 돈 주고 살까 - 브리짓 브레넌 [내부링크]

# 성취에 대한 남녀의 정의는 다르다. 남성은 독립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여성은 반드시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남자아이는 무언가를 해체하고 다시 조립하며 그것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성은 스포츠를 통해 경쟁과 규칙을 배운다. #위프리는 세상의 모든 여성과 연결고리를 만들어낸다. (인정, 자기 노출, 칭찬) #여성은 감정애 대해 이야기하려고 모인다. 남성은 무언가를 하기 위해 모인다. 게임을 하고 술집에 가든 행동이 포함된다. 개인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엄마와 광고 자녀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엄마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멀티태스킹을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만능 엄마의 모습을 보여준다. 엄마를 웃게 만든다. #늘 시간에 쫓기는 바쁜 직장 여성이 당신의 고객이라 생각해..

2016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조선일보 경제부 [내부링크]

#전세가와 매매가 모두 2년 상승세 _2016년기준 한국은 인구 1 천명당 주택 수가 일본의 3분의 2 수준 PUP에 따르면 소득 대비 주택 가격 비율 PIR(대출 없이 소득만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 10이면 10년 치 소득을 모아야 주택 한 채를 살 수 있다. ) 도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르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한국은 전국 평균 4, 서울은 6.4로 세계적인 기준에 비해 그리 높지 않다. 지난 30~40년 의 주택 경기 변화를 보면 두 가지가 두드러진다. 하나는 과열일 정도로 계속 올랐다는 저이고 다른 하나는 상승과 하락 사이클이 주기적으로 반복되었다는 점, 2년 전까지는 매매가와 전세가가 따로 움직였지만, 지금은 계속 동행하고 있다. 이는 2014년 이후 정부의 정상화 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 [내부링크]

#고객과 소비자라는 개념, 사람들은 흔히 별생각 없이 이 두 개념을 모두 사용한다. 하지만 두 개념은 엄청나게 다르다. B2B 세계에서는 주로 고객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B2C 영역에서는 소비자라는 용어가 사용된다.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는 이유: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행동을 설명할 수 있을까? 오랜 세월 동안 많은 학자들이 이 문제에 매달려왔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학자들은 심리학과 경험적인 시장조사를 이용하면 고객의 행동을 설명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학자들은 설문조사와 관찰을 통해 각종 연관관계를 설명하려고 했다. #자극 시스템 : 새로운 것, 짜릿함을 향한 욕구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자극을 모색하라. 익숙한 것을 박차고 나와라. 주변을 발견하고 탐색하라. 기분 전환에 나서라 지루함을..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 - 우용표 [내부링크]

#맞벌이는 대단히 매력적이다. 둘 중 한 사람이 독한 마음으로 돈을 불리고 나머지 한 사람이 생활비와 각종 경비를 충당한다면 더욱 성공적일 수 있다. #마흔 살은 이제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경험해 놓고 보니 지금이 더 깊다 #학창시절 또는 사회초년생 시절이 경험이라고 부르는 여행이나 아르바이트는 진정한 경험이라고 할 수 없다. 지금의 나는 조직이 돌아가는 원리 사람을 다루는 법처럼 실제로 경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을 충분히 경험해왔다. #인생의 5대 자금 (은퇴, 주택, 교육, 목적, 예비) #주식 투자 잘하는 사람: 학교 다닐 때 수학 점수 좋았는가? 대답은 노 #주식투자의 기본은 회사의 성적표인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기준으로 PER, EV, EBITDA 등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우용표 (MSCI지수 신흥시장지수) [내부링크]

#항생 주가지수 : 홍콩 판 코스피 200 홍양, H양, 항생은행이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가운데 상위 33개 우량종목 #MSCI지수 미국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미국 유럽 23개 선진국 시장 대상으로 한 선진국 지수 우리나라는 아직 신흥시장 지수에 편입(2011) (2021년 6월 기사 중, 현재도 남아공보다 평가가 낮아 선진국지수 편입이 무산되었다고 발표됐다) 공매도 제한 등 금융규제 지적을 받았다고 한다. 편입 불가 근거로는 역외 원화 현물시장 부재, 영문 자료 부족, 외국인 투자자 등록 의무 등으로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한다. 여기에 올해는 공매도 규제 내용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그럼 선진국 지수 편입이 된다면 무엇이 좋을까? 카이스트 경영대 교수는 "선진국 지수 편입은 코..

책 읽어주기의 기적 - 임영주 [내부링크]

책 추천 #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 - 100층짜리 집 - 이와이 도시오 - 맷돌, 어이가 없네 - 김홍신, 임영주 - 야 우리 기차에서 내려 - 존 버닝햄 - 어떤 목욕탕이 좋아 - 스즈키 노리타케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쥬디 바레트 # 사회성과 인성을 길러주는 책 - 마녀 위니 - 밸러리 토머스 - 미스 럼피우스 - 바버러 쿠니 - 할머니의 조각보 - 패트리샤 폴라코 #질문과 발문은 다르다 예: 왜 헨젤은 빵조각을 떨어뜨리고 갔을까? 네가 만약 그레텔이라면 숲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 오빠에게 뭐라고 말했을 것 같아? 다음에는 어떻게 될까? 뒷이야기를 한번 상상해보렴. # 문학의 장르를 골고루! 전래동요! #도서관에 가보기 # 베드타임 알람 맞춰놓기 (독서 타임) #엄마를 잠깐 잃어버렸..

주식하는 재테크 (ROE는 높을수록, PBR은 1미만일수록, EPS는 꾸준히 늘어날 수록 좋다!) [내부링크]

미수다 재테크에 빠져라 - 공도윤 (2008년) 부자지수 = (순자산액*10) / (나이*연간 총 소득액)*1000 가치투자자가 권하는 주식투자법 : 자신이 가장 잘 아는 기업과 분야에 투자하기 - 목표수익률은 확실하게 정하게 - 느긋한 마음으로 - 현금비중으로 - 돈 몇 푼을 위한 투자보다 기업을 산다는 생각으로 투자하라. - 역발상 전략 필요 - 적립식 투자하듯 - 즐기는 투자 - 주가를 예측하고 지수를 예측하려 하지 마라. - 숲을 보지 말고 나무를 보라. #10년은 평균, 가능하면 영원히 보유한다. 폭락 앞에 의연하다. 매도 원칙이 분명하다 번 돈의 절반은 인출한다. 잡초에는 물을 주지 않는다. 장차 2등이 될 10등 종목을 산다 자신의 원칙을 목숨처럼 지킨다. 감정을 다스리고 이성으로 판단한..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재테크 추천 도서 (부동산, 주식) [내부링크]

단계별 주식 재테크 - 최기운 - 증권 관련 기관 사이트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업의 중요한 공시 내용 제공 (dart.fss.or.kr) - 한국증권선물거래소 : 증시 관련 법령 및 규정 각종 통계와 자료 제공 (www.krx.co.kr) - 한국증권업협회 : 증시 관련 각종 통계 자료 분쟁조정 민원서비스 제공 (www.ksda.or.kr) - 투자관련 종합 : 팍스넷 씽크풀 솔론 - 경제연구소: 삼성경제연구원, 대신경제연구소, 대우경제연구소 - 펀드 통계 실적 사이트 펀드닥터, 한국 펀드평가, 모닝스타 - 외국인투자 종목 따라 하기 : 시가 총액 1-2위 사기 : 자사주 매입하는 종목에 투자하기 (자사주 매입이라는 것은 기업이 자기 자본으로 자신의 회사 주식을 매수하는 것) : 우량주 20개에 골..

트렌드코리아 - 김난도 2018 [내부링크]

의외성으로 취향저격, 불경기일 때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줄이는 비용이 외식비용임을 감안할 때 장수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리뉴얼 제품을 내놓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택시운전사 영화 현대사의 불문율을 깨고 최고 기록 스타 작가 김은숙 작가는 역사이야기를 선택하였다. 핵심은 역사의 재현 자체가 아니라 어떻게 표현하고 어떻게 공감을 넓혀갈 것인가에 있다. #푸드트럭 해외여행에서의 경험이 축적된 소비자들은 이국적인 식문화에 거부감이 없고 음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푸드트럭을 선호한다. 한국 도로공사 졸음쉼터에 푸드트럭 임대를 추진했는데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은 편 #B+프리미엄 다이슨 드라이기, 쉑쉑 버거, 수제버거, 삼진어묵, 비비고 브랜드 프..

재테크 뜻, 재테크 추천 도서! [내부링크]

마흔이 되기 전에 재테크를 알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재테크 관련 도서를 읽었었는데요, 많이 아는 만큼 보인다고, 무지했던 17년도에 읽은 책이라 그 정도 지식에서만 걸러지더라고요. 먼저 재테크 뜻, 재무라는 의미의 재와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의 앞부분인 테크를 합성하여 만든 단어인 재테크 느 사회에서 편의상 통용되는 단어로서 개인의 생각이나 상황에 따라 의미가 천차만별로 쓰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재테크의 의미는 투자를 통해 돈을 벌거나 재산을 불리는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재테크 상식 - 김재욱 #채권 하락 상승 #주식 상승 하락 #부동산 상승 하락 => 주식 부동산 같이 가고 채권 반대로 간다 20대 파워재테크 - 양찬일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은 인간..

고양이를 키운다면 여름철 방충망 보조 테이프는 필수죠!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베란다 창문을 열고 생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고양이들이 창밖의 풍경을 베란다에 앉아서 구경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요새는 구경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방충망에 매달리기도 하더라구요. 이런.. 저희 집은 주변에 산이 많아서 모기나 날파리가 많은 편인데요, 거실에 불을 켜두면 밤에 방충망에 모기와 날파리들이 모여들어요. ㅜㅜ 그렇게 바깥 방충망에서 움직이는 날파리떼들을 보고 우리집 냥이들이 그 날파리들을 잡으려고 (의도는 사냥하려고 겠지만...) 방충망에 점프해서 매달리더라구요. 결과는 방충망에 작은 구멍들이 송송 생겼어요. 그래서 방충망을 새로 갈까도 생각했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고, 새로 바꾼다고 해도 새로 바꾼 방충망에도 구멍이 송이송이 날 것 같아서 일..

새끼 고양이 분양 받았어요! 고양이 짤 영상 [내부링크]

새끼 고양이 분양받은 지 벌써 6개월 차에 들어가고 있어요. 처음 데리고 왔을 때는 2kg가 안되더니 저번 달에 중성화 수술하러 병원에 방문해서 무게를 재었더니 벌써 4kg 이 넘더라고요. 잘 크고 있구나 이 녀석들 고양이 분양 받기전에 고양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나, 어떤 품종을 데려와야 할까 고민도 많이 하고 펫 샵에도 자주 다녀왔었는데요. 결국 어떤 품종을 고를까 고민하기보다는 가서 보고 딱! 마음에 드는 아이를 데려오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고양이 털이 많이 날린다는 이야기와 아이가 살짝 비염끼가 있어서 장모종보다는 단모종 아이가 더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결혼 상대를 첫눈에 보고 아! 이 사람이다! 한다더니, 저희 가족은 냥이들을 보고 아! 이 아이들이다, 우리 집에 얼른 데려와서 잘 보살펴줘야지- ..

브리티쉬 숏헤어 화이트, 그레이 형제키우기! 고양이와 사람 연령 비교표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화이트는 밀크, 그레이는 송이라고 이름 붙여주었어요. 가끔씩 장난감을 가지고 티격태격할 때도 있지만, 서로 뒤엉켜서 잠들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형제로 데려오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제로 고양이는 강아지만큼 손이 많이 가지 않아서 고양이 매력에 빠지다 보면 계속 아이를 더 데려와서 키우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그 말씀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고양이 매력에 한번 빠지면 입덕 하게 되는 것 같아요 :) #고양이의 사회화 고양이는 어미, 형제를 통해 다른 고양이와의 사회성을 배워요. 생후 10~12 주령 이전에 사람과 접촉하는 것이 함께 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런 사회화 과정이 없었던 고양이는 항상 사람을 두려워하고 피하게 된다네요. 다 큰 야생 고양이를 집에서 ..

반려묘와 함께 하는 일상, 고양이 산책 가능할까? 고양이 키우기 [내부링크]

고양이들은 정말 산책이 필요하지는 않을까 궁금증이 생겼다. 여기저기 올라가며 서로 장난치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흐뭇하기도 하다가, 이제는 싱크대위에까지 서슴없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는 안아서 다시 내려주기 바쁜 요즘이다. 가끔은 아래 사진처럼 쇼파 밑에 들어가서 가족들이 뭐하고 있나 관망하고 있을 때도 있다. :) " 사람들은 고양이를 실내에만 길러야 하는지, 외출을 시켜야 하는지 종종 궁금해합니다. 안전한 방법은 실내에서 기르는 것입니다. 밖으로 돌아다니게 되면 싸움을 하거나, 독극물을 먹거나, 차에 치이는 등 문제가 될 소지가 많습니다. 야외에서는 외부기생충이나 내부 기생충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며, 새나 다른 동물을 죽이기도 합니다. 특히 중성화되지 않는 고양이로 인해 길고양이의 개체 수가 늘어날 수..

브리티쉬 숏헤어 새끼 아기 고양이 키우기 전에는 몰랐던 사실! [내부링크]

EP.2 21년 1월, 3개월이 아직 되지 않은 브리티쉬 숏헤어 새끼 고양이 두마리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너~어무 이쁘고 사랑스러워서 데리고 왔지만, 막상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을 것임에 걱정이 앞서고 고양이를 키워보지 않았다는 막막함에 조금 떨리는 마음이었습니다. 하지만 펫샵 사장님께서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자주 놀아주거나 아주 섬세하게 돌봐주지 않아도 되서 요즘 바쁜 사람들이나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반려동물이라고 소개하더라구요. 그래도 강아지랑 비슷하겠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정말 강아지에게 손이 가야하는 일들의 1/10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면 산책을 매일 시키지 않아도 되고 샤워도 매일 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어요. 고양이는 워낙에 깨끗한 것을 좋아하는 동물이라 자기 털..

DISK 당신을 읽다 - 김재득 권영조 김은정 [내부링크]

DISK 각 유형에게 필요한 변화의 주파수 D유형은 자신이 약해 보이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한다. 항상 능력자처럼 보이려고 허세를 부리는 것이다. 1. 실패를 인정하고 한번 더 생각하자. 2. 일 이외의 개인적인 즐거움을 찾도록 하자. 3. 내면의 성공을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 4. 자신의 약함을 솔직히 인정해야 한다. I유형은 너무 재미있는 것만 추구하다보니 끝까지 하는 일이 없다. 그리고 이야기하기를 좋아해서 입이 가볍다거나, 말이 이 많다는 소리를 듣는다. 1. 고통을 받아들이자. 2. 끈기 있는 일 추진력을 배우자. S유형은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고 상황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다. 그렇다면 S유형은 어떻게 해야 할까? 1. 믿음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자. 지나친 타인 중심의 생활태도는 자신의 ..

브리티시 쇼트헤어 브리티쉬 숏헤어 분양! 초보집사가 되었어요^^ [내부링크]

아이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해서 펫샵에 작년부터 구경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강아지와 고양이는 보면 볼수록 더 매력적인것 같아요. 눈에서 아른아른 거리는 모습때문에 결국은 분양을 받아 형제인 브리티시 쇼트헤어 두마리를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둘이서 의지하면서 같이 그루밍하며 새근새근 자는 모습을 보고있으니 마음이 흐뭇해지면서 빨리 집으로 데려와서 더 이뻐해줘야지, 하는 의지가 불끈불끈 생기더라구요. 브리티시 쇼트헤어 성격 초보집사가 처음 고양이를 분양받을 때 브리티시 쇼트헤어를 많이 추천한다고 해요. 이유는 브리티쉬 숏헤어 성격이 조심스럽고 순한 성격으로, 조용하며 인내심이 강하기 떄문이에요. 크고 둥근 눈을 통해 끊임없이 의사표현을 하는 편이고 사람에게 애교를 많이 부리고 사람 곁에 있을려고 한다네요. ..

아프니까 청춘이다 - 김난도 [내부링크]

내게 나무를 벨 시간이 여덟 시간 주어진다면 그중 여섯 시간은 도끼를 가는 데 쓰겠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그렇다. 모든 일을 하기에 앞서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목표의식을 확고히 해야 한다. '무조건 열심히 하겠다' 고 덤빌 게 아니라 그 일을 생산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먼저 길러야 한다. 또한 그 이후로도 자신의 방법론이 올바른지 수시로 돌아보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 걸레가 더러우면 청소를 열심히 할수록 집은 더 더러워지는 법이다. 체험만큼 인간을 성숙하게 하는 것은 없다. 특히 감수성이 민감한 청춘 시절에 쌓는 체험이란 무척 소중한 것이다. 자기를 돌아보는데 이만한 것이 없다. 그러니 할 수 있는 한 다양한 체험을 해보려고 노력하라. 그것이 비난받을 행동이거나 지나치..

엄마수업 - 스님, 우리 아이 어떡하죠? (법륜스님) [내부링크]

부모가 먼저- 부모는 아이의 거울. 어른이 돼서 운전을 배운 게 아니고 대여섯 살 때부터 아버지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다니면서 차 속에서 살다시피 한거예요. 그러다보니 표지판 없는 길도 다 잘 알고, 어디서 어디까지 몇 킬로미터인지도 훤하게 다 압니다. 아이는 부모를 따라 배우는 존재이기 떄문에 먼저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게 가장 좋아요. 무조건 알아서 하라고 할게 ㅇ니라 모범을 보이면서 가르쳐야 합니다. 아이와 함께 방청소도 하고 옷도 같이 개는 거예요. 못을 칠 일 있으면 못 통을 들게 하고, 청소할 일이 있으면 걸레 쥐고 따라다니게 하는 게 배움이에요. 아이가 당당하게 크려면 엄마가 심리 불안이 없어야 해요. 흔히 당당하다는 걸 잘못 이해해서 잘난 척하거나 교만한 것으로 알기도 합니다. 그러나 겸손..

켈리 추천도서 : 긍정의 힘 - 조엘오스틴 [내부링크]

말하는 데로 이루어진다. 시크릿, 믿는대로 된다. 긍정의 힘 #우리도 얼마든지 놀라운 일을 이룰 수 있다. 그러려면 우선 평범한 현실에서 떠나야 한다. 현실에 만족하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더 큰 선물을 예비해 놓고 계신다. 훨씬 더 큰 선물을 말이다. 큰 꿈을 꾸고 큰 비전을 품으라. 기대와 설렘 속에서 살라. 하나님이 위대한 일을 행하실 수 있게끔 마음에 큰 그릇을 준비하라. #하나님의 복을 제대로 누리라. 오래 전에 대서양 항공편이 흔하지 않았을 때, 한 남자가 유럽에서 미국으로 여행하고 싶었다. 이 남자는 열심히 일한 돈을 모두 모아서 마침내 순항함 승선권을 살 수 있었다. 당시 배로 대서양을 횡단하려면 2-3주가 걸렸다. 그래서 그는 여행 가방을 사서 치즈와 비스킷으로 가득..

2014년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조선일보경제부 [내부링크]

오랜만에 나의 책장을 다시 들여다본다.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해마다 트렌드를 예상하고 짚어내는 책이 연도별로 꽂혀있다. 책의 연도별 숫자들을 보면서 나의 그 해에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무엇이 가장 행복했었는지를 쉽게 떠올려본다. 확실히 해가 갈수록 경험과 생각들이 쌓인다. 그리고 내가 모르는 것이 많구나. 라는 것을 더욱 새삼 많이 깨닫는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지식을 알면 알수록,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구나. 라는 것을 더욱 많이 깨닫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책을 읽을수록 더 꾸준하게 더 오래 더 많이 읽게 되는 것 같다. 오늘은 2014년 재테크 트랜드를 열어보았다. 재테크 책을 읽으면서도 여기에 심리에 관련된 문구가 참 인상 깊었나 보다. ..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강한나 [내부링크]

요즘의 트렌드는 무엇일까?라는 질문에서 왜 그러할까 로 답을 주는 내용이다. 여행을 가면 여행지와 맛있게 먹은 음식의 사진을 찍고, 찍은 사진을 SNS 바로 공유하고 나면 마음이 뿌듯해진다. 경험을 공유하고 자랑하는 세대. 소소하지만 습관이 되어버린 일상들에 대한 심리를 트렌드로 하나씩 살펴보았다. #기억을 왜곡해 행복을 만들어낸다. 기억이 스마트폰으로 옮겨갔다. 기억을 위해 경험을 만드는 요즘 사람들의 경험 전쟁이 시작되었다. 멋진 기억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 사진을 찍는다. 심지어 요즘엔 미술관도 휴대폰 촬영을 허용하는 곳이 많아졌다. 경험을 중시하다보니 카메라 사용이 많아진다. 또한 뇌섹남, 척척박사가 사라지고 있다. 핸드폰의 검색을 활용하면 그만이다. 기억의 재료를 모아 자서전으로 재구성한다..

부모라면 유대인처럼 - 고재학 [내부링크]

#유대인 교육철학 유대인 성공의 진짜 비밀은 무엇인가? 바로 교육이다. 유대인의 우수성은 그들의 독특한 교육법에 기인한다. 독특하다고 했지만, 어찌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평범한 내용들이다. 유대인 교육의 핵심은 지식교육과 인성교육의 균형, 즉 흔히 말하는 전인교육이기 때문이다. 유대인 부모들은 가정교육에 엄격하다. 부부가 서로 존중하기, 가족이 함께 식사하기, 매일 베갯머리 독서 15분, 거르지 않는 아침밥 챙겨 먹기이다. #여자의 존재 로마 황제가 랍비 가브리엘에게 물었다. '여자는 남자에게 어떤 존재인가? 듣자니 유대인의 신은 아담의 갈비뼈를 하나 빼서 여자를 만들었다는데 그렇다면 유대인의 신은 도둑이 아닌가?' '그 자리에 있었더라면 경찰을 불렀어야 했겠군요" 랍비 가브 링레는 곧이어 이렇게 덧..

초등학교 입학준비 - 김수현 [내부링크]

- 교실 풍경 제일 달라진 교실 풍경은 안타깝게도 짝꿍의 개념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교실에서도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책상을 가급적 띄엄띄엄 배치합니다. 교사를 포함한 모두는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있어야 하고 모둠활동보다 개별 활동이 학습의 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화장실은 정해진 시간에 가는 것보다 수시로 가는 편입니다. 화장실은 교실보다 면적이 더 좁고 다른 학급 친구들과의 접촉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화장실에 가고 싶다면 그때 확실히 자기 의사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쉬는 시간의 개념이 없어진 것도 큰 변화. 쉬는 시간에는 자신의 자리에서 각자 책을 읽거나 개별 놀잇감을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반복되는 일상을 사는 일을 능히 즐겁게 기꺼이 ..

돈의 심리학 - 모건 하우절 [내부링크]

#돈을 경험하는 방식의 차이는 작지 않다. 인플레이션이 높을 때 성장한 사람은 인플레이션이 낮을 때 성장한 사람에 비해 인생 후반에 가서도 채권에 크게 투자하지 않았다. 우연히도 주식시장이 강세일 때 성장한 사람은 주식시장이 약세일 때 성장한 사람에 비해 후반에 가서도 주식에 더 많이 투자했다. "우리가 발견한 바에 따르면 개별 투자자의 위험 선호도는 개인의 경험에 좌우되는 것으로 보인다." 지능도, 교육도, 세상 경험도 아니었다. 순전히 언제, 어디서 태어났느냐 하는 우연에 좌우된 것이다. #우리가 행운과 리스크를 제대로 존중한다면 (나의 것이든 남의 것이든) 사람들의 경제적 성공을 판단할 때 겉으로 보이는 것만큼 좋은 경우도, 나쁜 경우도 결코 없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투자자와 기업가 주변에서 오..

김홍국 하림 회장 인터뷰 - 포브스코리아 [내부링크]

" 사람은 누구나 천재성을 가지고 있다" Q. 인생과 사업에서 중요한 전환기로 꼽을 수 있는 시점? 첫 번째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외할머니에게 병아리를 선물 받은 일이고, 두 번째는 20대 말에 맞은 축산 파동, 1998년 외환위기, 2003년 화재사건 등을 겪은 어려움들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2015년 팬오션 인수를 들 수 있겠습니다. 외할머니의 선물은 어린 저에게 스스로 적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저는 사람의 일이 ㄱ{획대로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이에크의 말처럼 인간은 인지능력에서 한계를 지닌 존재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창조 원리를 그대로 받은 소우주라서 인위적으로 조절하려고 하면 오히려 망가집니다. 반대로 하나님이 주신 사역에 따라 태어날 때부터 지닌 소명을 실천하면 누구라도 ..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 주리애 [내부링크]

1. 그림의 형식 그림의 형식은 그림의 구조에 기여하는 요소로서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가 가능한 요소들이며 그림에서 틀을 잡아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 공간 사용 공간 사용을 심리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면, 어느 만큼을 자기 영역을로 활용하고 있는가 하는 관점으로 해석할 수 있다.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다면 주어진 영역을 자기 것으로 활용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힘이 없고 의욕이 없다면, 도화지의 비어 있는 공간이 뭔가 활용해 볼 수 있는 재료로 느껴지기보다는 오히려 위압감을 주는 것으로 보일 수 있다. 무기력하고 무망감이 크다면, 공간 사용도 낮아진다. 그런데 우울한 사람들의 경우 공간 사용이 낮은 사람도 있고 높은 사람도 있다. 무망감이 크고 의기소침한 우울도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병처럼 분노가 많..

숨쉬듯 가볍게 - 김도인 [내부링크]

평소 나를 고통스럽게 하는 동일시 사고에서 벗어나려면 새로운 경험을 허용하는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모든 심리적 문제는 고통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어야 해결할 수 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해야 해요. 좋은 심리학 책들을 읽거나 치유의 말을 듣는 것만으로는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지 않아요.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태도를 갖거나 우울해하지 말아야지 라는 결심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심리적 고통을 해결하려면 반드시 자기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해요. #하루에 한번 새로운 경험을 허용하기. 고대 중국의 성군으로 일컬어지는 탕 임금은 자신이 매일 씻는 대야에 "날마다 새로워진다"라는 글귀를 새겨두고서 씻을 때마다 자신을, 하루를 새롭게 하..

나는 너와 통하고 싶다 - 우영미 [내부링크]

나는 너와 통하고 싶다 - 우영미 # 호스 위스퍼러 : 말에게 속삭이는 사람, 말의 귀 모양, 꼬리의 움직임, 호흡, 콧구멍 등을 통해 말의 기분을 읽는 조마사를 말한다. 호스 위스퍼러라는 직업에서 위스퍼러라는 말이 생겨났다. 위스퍼러: 속삭이는 사람, 상대와 진심으로 통하는 사람이라는 뜻,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대변인이었던 로버트 깁스는 오바마 대통령의 마음을 워낙 잘 안다는 이유로 버락 위스퍼러라고 불렀다. 글로벌 헤드헌팅 회사인 하이드릭 앤스트 러글스의 부회장 스티븐 마일즈도 CEO 위스퍼러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리더십 컨설턴트로 이름을 날린 만큼 리더들과 잘 통하는 사람이었던가 보다. #거짓말 초등: 못쳐다보면 거짓말하는 거다 고등학생: 안 쳐다보면 반항하는 거다. 스무 살 청춘: 못 쳐다보면 ..

직장인 동기부여의 기술 - 김해원, 김미양 [내부링크]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은 자기 주변에 부자 친구가 없기 때문이다. #주변 사람들은 현재 보이는 당신의 모습을 본다. 과거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현재를 살려고 노력해야 한다. #자기 스스로 동기부여받는 또 다른 방법은 자기가 나날이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는 것이다. #매번 하던 일을 계속하는 과정에서 무력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런데 그러한 상황에서도 즐겁게 생활하는 사람도 있다. 어떻게 하면 같은 일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를 생각하면서 더욱 창조적이고 혁신적으로 생활하는 사람. #프로는 자기가 하는 일에서 자기가 재미를 만들고 자기 스스로 게임하듯 일한다. 남이 말을 하지 않아도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자기 일처럼 한다. 또 이왕지사 하는 일이라면 남..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 김창룡 [내부링크]

# 자신감 기르는 5가지 1.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그래서 나는 절대로 중도에서 그만두지 않는다. 2. 내가 마음속으로 강렬히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매일 성취한 모습을 30분 상상한다. 3. 나는 자기 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고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될 수 있다. 나는 성공한 사람이 많다. 그래서 매일 10분간 정신을 통일하여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자기 암시를 건다. 4. 나는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쓴다. 다음은 한 걸음 한 걸음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해 가는 것이다. 5. 나는 정도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는 부도 지위도 결코 오래가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기적이거나 비열한 방법으로는 성공하지 않겠다. - 나폴레옹..

고객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 엔카와 사토루 [내부링크]

# 진상고객 대처하기: 수용하기, 타협점 찾기, 단호히 대처하기 (이야기가 꼬이면 개인이 대응하기에서 조직이 대응하기로 전환하는 것이 좋다. 담당자 대응 -> 파트너와 함께 대응 -> 회사가 되어 단호히 함께 대응) # 초기에는 "그"로 시작하는 말을 입에 담지 않는다. (그러니가, 그래도, 그렇지만, 대신에 실례했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사과의 말 (부쾌하셨다니, 불편을 끼쳐드려, 번거롭게 해서 = 죄송합니다. ) 사교 표현과 정식 사죄는 전혀 다르다. # 점장입장: 상대방의 주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고 난 시점에 승부를 건다. # 집요하게 늘어지는 진상고객은 현장에서 처리한다. # 졸라서 원하는 것을 얻으려는 상대방에게는 절대로 지면 안된다. (저 혼자서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

여덟단어 - 박웅현 [내부링크]

# 행복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 이 자리를 행복의 공간으로 전환시켜라. #조지 부시 그는 40대까지 알코올 중독이었고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 미국을 나가본 적이 없는 믿기지 않는 이력이 있어요. 게다가 그런 그가 세계 최강대국의 대통령이 됐다는 사실은 놀라울 정도죠. 그가 대통령 후보로 나왔을 때 음주운전 경력까지 밝혀졌어요. 기자가 당신의 음주운전 경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조지 부시가 이렇게 대답했어요. " 나는 실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 인생은 마라톤입니다. 이 이야기는 딸아이가 중학생 때 해줬던 건데, 성적은 상위권이었지만 1등은 아니었던 딸아이가 어느 날 좌절하는 겁니다. 늘 1등을 하는 친구가 이는데, 자기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그 친구만큼 잘하지 못한다는 거예..

아이의 떼 거부 고집을 다루다 - 정유진 [내부링크]

훈육과 존중의 기준, 훈육 거름망 1. 안전 (위험한가요?)아이는 어떤 순간에도 안전해야해요. 더불어 엄마가 잠깐 관리하지 못하는 사이에도 스스로 안전을 지켜 낼 수 있어야 하지요. 이것은 어떤 가치와도 타협할 수 없는 거에요. 가장 먼저 물어보세요. 지금 냉 아이의 행동이 위험한가요? 라고 말이죠. 2. 예의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나요?) 3. 적응 (기관에서 같은 행동을 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나요?) 이 세가지는 어떤 상황에서든 적용되어야 해요. 아이가 즐겁게 무언가에 몰입하는 것을 중단시키더라도, 설령 막아서는 엄마를 원망한다 하더라도 반드시 지켜 내야하는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이죠. 아이가 자기 감정에 빠져 떼쓰고 무례하진 순간은, 안아주고 맞춰주고 달래 주며 아이를 당기는 타이밍이 아니라 "..

포르토벨로의 마녀 - 파울로코엘료 (두번째읽고) [내부링크]

"사람들이 변화하도록 가르쳐요. 그러면 되는 거예요!" 떠나는 택시에 대고 나는 소리쳤다. 그것이야말로 즐거움이다. 행복은 사랑, 자녀, 일과 가치, 그녀가 이미 가진 것에 만족했을 때 느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아테나 역시, 그런 종류의 행복에 만족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아니었다. 집중할 만한 것을 찾지 못했다면 호흡에 집중하세요. 거기, 당신 콧속으로 어머니가 내보내는 빛의 강이 흘러들고 있어요. 심장박동에 귀 기울이고, 통제되지 않은 생각들을 응시하세요. 당장 일어나서 무언가 유용한 일을 해야 한다는 욕망을 억제해봐요. 하루에 몇 분이라도 아무것도 하지 말고 가만히 자리에 앉아 그 순간을 최대한 만끽 해보세요. 설거지를 할 때 기도하세요. 설거지할 그릇들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세요. 그..

11분 - 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사랑과 성스러움에 대한 이야기를 실제 인물에게 영감을 받아 쓴 책이다. 나는 20대 중반에 처음 읽고, 38세가 되어 다시 읽으니 예전에는 흘려 읽었을 부분들의 구절과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다른 책을 읽는 느낌이었다. 처음 읽었을 때는 성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로만 생각하며 내가 읽은 책 중에 수위가 높은 책이다. 라는 생각만 했었다. 다시 읽어보니 성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하여 사랑과 인생에 대해 통찰을 담은 책이다. 요즘 장거리 운전이 많아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데, 다른 주행 차 번호판에 왜 이렇게 11이 많이 들어가고 많이 보일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문득 집에 책장을 보니 "11분" 책이 있었다. 이상 요상한 뚱딴지 같은 계기로 다시 책을 들여다 보았다. 요즘에는 경제 서적, 소설,..

대한민국 30대 재테크로 말하라 / 엄마의 돈공부 [내부링크]

대한민국 30대 재테크로 말하라 - 최성우. " 재테크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 첫번째, 수입을 늘리거나. 두번째, 지출을 줄이거나. 세번째, 있는 돈을 효율적으로 굴리거나 네번째, 목표를 수정하거나. 아주 간단합니다. " 자녀에 대한 경제교육은 가장 큰 재테크이다. " 1. 용돈은 정기적으로 일정액만 지급하라. 2. 용돈은 빠듯하게 모자라면 스스로 벌게하라 3. 선 저축, 후지출 습관을 들여라. 4. 기부를 하게 하라. 5. 아이의 특별수입은 당신이 관리하라. 6. 발품을 팔게하라. 7. 사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게 하라. 8. 자기 물건은 자기가 관리하게 하라. 9. 예산을 관리하도록 하라. (놀이공원에 가면 예산을 약간 모자랄 정도로 정하고 아이와 상의해서 써라. 예산내에서 아이가 선택하고 스..

사람의 행동을 결정짓는 심리코드 - 베아트 샬러 저 [내부링크]

사람의 행동을 결정짓는 심리코드 - 베아트 샬러의 책을 리뷰합니다. 은밀하게 상대를 움직이는 101가지 심리 효과를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당신만 빼고! 티비 라디오에서 불우이웃 돕기나 수재의 연금을 모금할 때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소극적인 사람들을 동참시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 투자한다. 하지만 이 한마디면 망설이던 사람들의 행동을 쉽게 바꿀 수 있음. " 자 한번 보십시오 정말 많은 분들이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5만명이나 되는 분들이 도와주셨네요. 이런 분들 덕분에 살맛 나는 세상이 만들어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모금 활동할 때 돈 낸 사람들 명단을 많은 시간을 들여 보여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흰 수염 효과 질문을 경미하게 바꾸면 조작이 가능하다 집중과 융통은 동전 양면과 같다 ..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0~2세편) [내부링크]

신의진의 아이 심리백과 (0~2세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아이 성장에 관한 모든 것) 책을 리뷰합니다. 아이가 2살이 갓 되었을 때 책을 읽었었는데, 다시 한번 책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열어보니 그때는 어떻게 이렇게 이상적으로 이야기하지, 어떻게 하면 이런 마음을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다시 돌아보니 조금만 마음의 여유를 가졌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서 육아 멘토들은 대대적으로 책으로, 방송으로, 어떠한 메시지로도 계속 엄마의 여유 있는 마음, 아이를 받아줄 수 있는 마음을 강조하는 가 봅니다. #아이가 소심하고 겁이 많다면 만약 아이가 엄마 곁을 떠나지 못하고 있다면 아이 나름대로 이유와 어려움이 있는 겁니다. 이럴 때 엄마가 조급한 마음으로 아이를 억지로 집 밖으로 내보내거나..

공부머리 독서법 - 최승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공부머리 독서법 - 최승필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머리는 쓰면 쓸수록 좋아집니다. 책 읽기는 머리를 활발하게 쓰는 활동입니다. 독서야말로 두뇌를 업그레이드 하는 가장 쉽고 훌륭한 방법입니다. #아이들이 읽기 위기를 겪는 것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이 떨어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교과서의 언어 수준이 올라가듯 아이들이 읽는 책의 언어 수준도 올라가니까요. 당연히 이 위기는 전 단계의 책을 충분히 읽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림책을 많이 잃지 않은 아이가 초등 1~2학년용 글책을 어려워하고, 간단한 글책을 충분히 읽지 않은 아이가 초등 3~4학년용 글책을 버거워하는 식입니다. 이 위기의 문턱에 한번 걸려서 넘어지면 복구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1차 위기를 제때 극복하..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 - 임종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임종한" 책을 리뷰합니다. 매일 먹는 음식! 과일 씻을 때 주의사항! #햄, 소시지를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말고 끓는 물에 데치면 아질산나트륨을 줄일 수 있다. #라면을 달걀과 채소 넣어먹기 (단백질과 비타민 보충) 면을 한번 다른 데다 끓이고 넣으면 유해물질이 빠진다. #배스킨라빈스 연간 12조의 상속을 포기하고 존 로빈스는 환경운동, 동물 애호 운동을 벌여 1994년 상까지 받았다. # 아이스크림: 설탕, 물, 시럽, 달걀흰자 거품내서 섞으면 머랭이 만들어짐, 생크림을 섞어 냉동실에 얼리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스무디: 얼린 우유, 얼지 않은 바나나로 바나나 스무디를 만들 수 있고 얼린 블루베리와 요구르트를 믹서에 갈면 블루베리 스무디를 ..

사람을 얻는 기술 - 레일 라운즈 [내부링크]

사람을 얻는 기술 - 레일 라운즈의 책을 리뷰합니다. #어떻게 해야 사람을 얻을 수 있는가? 어떻게 해야 상대를 내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가? : 언제 어디서나 당신이 만난 사람들을 돋보이게 만들어라. 언제 어디서나 당신이 상대를 따뜻하게 배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라. 사람들이 당신을 다시 만나고 싶어 하게끔 이끌어라. 상대의 강점을 부각하고 약점을 덮어줘라. 부드럽고 따뜻한 카리스마의 힘 안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여라. #그냥 실수인걸요. 의도적으로 그런 것도 아니고요. 우리는 그 식당의 VIP 고객 명단에 올라있어요. 만일 우리 중 누군가가 웨이터의 실수에 눈살을 찌푸리기만 했어도 그는 어쩌면 해고당했을지도 몰라요. 그건 그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 상대가 어떤 실수를 하더라도 못 본척 못 들은 척..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 혁명 책을 리뷰합니다. 요즘엔 예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 그 당시 읽었던 마음이 떠오르면서 함께 적었던 메모를 보며 어린 나를 추억해보기도 합니다. 20대의 나는 많이 배우고 싶어 하고, 많은 열정을 쏟아내길 원했더라고요. 항상 좋은 미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나의 모습을 상상했지만, 현실은 모든 편안함에 안주하는 저의 모습으로 벌써 30대 중반을 살아가고 있네요. 다시 한번 마음을 꿈틀꿈틀 하게 만들어준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 혁명입니다. #프롤로그 당신은 지금 당신 삶의 주인인가! 이 책은 6년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과 저자가 나눈 대화의 기록이자, 청춘콘서트에서 만난 청년들의 눈빛을 담았다. #낯선 것..

논어 - 공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논어] 공자 / 홍익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 사람이 하는 것을 보고, 그 동기를 살펴보고, 그가 편안하게 여기는 것을 잘 관찰해 보아라. 사람이 어떻게 자신을 숨기겠는가?" #자장이 출세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하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많은 것을 듣되 의심스러운 부분은 빼놓고 그 나머지를 조심스럽게 말하면 허물이 적다. 또한 많은 것을 보되 위태로운 것을 빼놓고 그 나머지를 조심스럽게 행하면 후회하는 일이 적을 것이다. 말에 허물이 적고 행동에 후회가 적으면 출세는 자연히 이루어진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지위가 없음을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 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를 걱정해야 하며, 자기를 알아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남이 알아줄..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 공지영 [내부링크]

오늘은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 공지영 책을 리뷰합니다.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네 앞에 수많은 길들이 열려 있을 때, 그리고 어떤 길을 택해야 할지 모를 때, 되는대로 아무 길이나 들어서지 말고 앉아서 기다려라. 네가 세상에 나오던 날 내쉬었던 자신의 깊은숨을 들이쉬며 기다리고 또 기다려라. 네 마음속의 소리를 들어라. 그러다가 마음이 네게 이야기할 때 마음 가는 곳으로 가거라. 누군가에게 안 좋은 이야기를들었니? 그러나 다른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젠가 해 주었던 격려와 그보다 더 많이 무언으로 너에게 건네는 격려를 한 번쯤 같이 떠올려 보렴. 네가 돌아서 갈 때 누군가 등 뒤에서 보내 주었던 따스한 믿음을 생각해. 친구가 너 싫다고 하니? 세상에 또..

돈의 속성 - 김승호 [내부링크]

돈의 속성 리뷰! 나는 내가 무엇을 바꾸고 싶거나 깊은 염원이 있으면 100일을 계속 하는 버릇이 있다. 내가 100일 동안 그 행동을 했다는 것은 바꿀 수 있다는 뜻이고 절박하게 노력했다는 뜻이다. 원하는 것을 100번씩 100일 동안 써보는 것은 그것을 나에게 증명해내는 시간이다. "중용"에 나오는 능구라는 단어의 구는 지속을 의미한다. 구체적 기간은 3개월을 뜻한다. 3개월만 무엇이든 꾸준히 하면 본질이 바뀐다는 공자의 가르침이다. 도올 선생을 통해 듣게 된 이 교훈으로 3개월 혹은 100일을 꾸준히 하는 개념이 아주 오래된 가르침임을 알게 됐다. 3개월이면 몸도 마음도 생각도 바꾸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이 과정으로 습관이 생긴다. '100일의 약속' #큰 부자는 하늘이 낸다. "작은 부자는 근..

[내려놓음] 내 인생의 가장 행복한 결심 - 이용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내려놓음 - 이용규"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때로는 속을지라도 나눔에 있어서 넉넉함과 풍성함을 잃지 말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믿는다. 하나님은 죄인된 우리에게 늘 풍성한 분이시기 때문이다. #연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이 더 잘되기를 빌어주고 축복해주는 것이다. 내가 진심으로 상대방을 높여줄 때 비로소 사탄이 우리의 사역 가운데 방해하기 위해 침투하려는 통로를 막을 수 있게 된다. 나는 당신을 섬기기 원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나보다 더 성장하고 당신의 사역이 내 사역보다 더 커지기를 바랍니다.라고 고백할 수 있으면 우리는 사역의 연합을 이루어 낼 수 있다. 이러할 때 하나님께서 서로의 사역을 축복하시고 놀라운 사역의 길을 열어가시리..

[카피책] 정철 (사람이 먼저다 문재인, 대통령의 카피라이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피책(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 정철 책을 리뷰합니다.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 대통령의 카피라이터. 정철의 짧은 글쓰기 노하우가 담겨있다. 연필 있으세요? 연필을 들고 당신이 가장 싫어하는 사람 이름을 쓰세요. 쓰셨나요? 이제 연필을 내려 놓으세요. 지우개를 드세요. 지우개로 방금 쓴 이름을 지우세요. 깨끗하게. 지우개 똥은 훅 불어 날려버리세요. 다시 연필을 드세요. 이 번에는 당신이 5년 전쯤에 가장 싫어했던 사람 이름을 쓰세요. 쓰셨나요? 조금 전 지운 이름과 같은 이름인가요? 아마 다른 이름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우개입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하는 얘기입니다. #글은 이렇게 자근자근 써야 합니다. 상대와 눈을 맞추며 대화하듯 써야 합니..

좋아하는 일만 하며 재미있게 살 순 없을까? - 나카고시 히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좋아하는 일만 하며 재미있게 살 순 없을까? - 나카고시 히로시" 책을 리뷰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모를 땐 어떻게 해야할까?" 30세 가까이 되어서야 비로소 인생을 스스로 살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순종적인 여성에게서 많이 관찰되지요. 부모로부터 진정한 의미의 정신적인 자립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 인생을 스스로 생각해서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 하는 일이 너무 싫어서 밤에 잠도 못 자요. 때려치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부모님이나 선배에게 조언을 구하면 그만두더라도 뭘 할지 정하고 나서 그만두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당장 그만두고 싶지만 하고 싶은 게 뭔지도 모르겠고, 이직을 준비할 시간도 정신적 여유도 없어 너무 답답하네..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루비스톤 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은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부자 언니 부자특강- 유수진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내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잘할 수 있는 직업을 택했을지라도 시련의 시기는 찾아오게 마련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 시기를 잘 버텨낸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은 적고 부자는 극소수다. " 그래서 도대체 부자는 어떤 겁니까? 부자의 기준이 뭘까요? 부자란? 정신적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물질적으로 그 일을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며 그 일을 통해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다. 자산현황표 만들기 96페이지 : 로드맵 활용 통장은 3개가 좋다,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재테크 통장 #경제뉴스 (사업과 재테크에 관심 갖기) #금융위기 2008년, ..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데일 카네기의 "데일카네기 자기 관리론" 책을 리뷰합니다. 저는 왜이렇게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걸까요. 사람들이 몸이 아프거나 힘들때 링겔을 맞는 것처럼 저는 삶에서 현타가 오거나 지칠때는 일부러 자기계발서를 찾아 마음의 링겔을 투여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이야기도 많고 많이 들었던 이야기도 많지만 알지만 하지 않는 이야기들이거든요. 그럼 작심삼일인것처럼 열심히 자기계발서를 보며 읽고 느낀 것을 실천하다가 지칠때는 다시 잠시 멈춰서 자기계발서를 찾아봅니다 오눌은 자기계발서의 가장 기본서인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입니다. #현명한 자는 매일매일 새로운 오늘을 산다. 모래시계처럼 한알씩, 한번에 한 가지씩 테드, 자네의 삶을 모래시계라고 생각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싶은 디노맘입니다. 오늘은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데일카네기 저자, 최영순 옮김] 책을 리뷰합니다. Why This Book? 많은 부자들에게 성공 요인을 물어보면 능력보다 운이 있었다고 이야기합니다. 행동하는 과정의 노력과 능려글 기본 덕목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노력과 능력은 제외하고 오로지 운 덕분이었다.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같은 상황에서 행운이 왔을 때 노력하지 않는 자보다 노력하는 자가 그 행운을 붙잡을 수 있는 능력과 기회가 더 크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노력하는 사람은 행운이 늘 함께 한다고 이야기하고, 행운이 와도 붙잡을 수 없는 사람은 운이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런 부자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더해빙 이서윤 홍주연 - The Having (더해빙 뜻) [내부링크]

더해빙 이서윤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 / 홍주연 작가의 이력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느꼈다.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한 이서윤 작가님, 그리고 중앙일보 사회부와 산업부등에서 10년 가까이 커리어를 쌓은 홍주연 작가님! 운명학, 관상, 사주팔자에 관심이 많은 나였기에 더해빙 책에 더욱 매력을 느꼈는지도 모른다. 여러 재테크 책을 읽으면서도 반의심스러웠던 생각은 "성공하는 사람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이 물론 열심히 노력함은 알지만 그 바탕에는 하늘이 도와주는 운명을 타고났기에 성공하고, 그 성공은 노력하면 모두 될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에 빠져있었다. 하지만 Havi..

[얘야, 너는 기업의 주인이다] 강남엄마들이 열광하는 주식 농부의 자녀 경제교육 - 박영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얘야, 너는 기업의 주인이다] 강남엄마들이 열광하는 주식 농부의 자녀 경제교육 - 박영옥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재테크에 능한 지인이 추천해주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주식계좌를 아이 둘에게 만들어서 적립식으로 매월 우량주에 투자해주고 있더라고요. 저는 책을 읽은 지 몇 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계좌를 만들었네요. 다음 달에는 월 20만 원씩 이체하고, 좋은 종목에! (아직은 잘 모르니까, 일단 우량주에) 넣어줄 생각입니다. 요즘에도 슈퍼개미라고 해서 유튜브에서도 인기인데요, 이미 몇십 년 전에도 유명하신 박영옥 님이 계셨네요. 투자원칙을 "주식은 농사"라고 자신의 자녀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자신과 같은 걱정을 하는 이 땅의 많은 부모들을 위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 성적만..

[카네기식 휴먼스피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의 기술 - 박영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네기식 휴먼 스피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의 기술 - 박영찬 책을 리뷰합니다. 스피치를 해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 # 인생은 생각 그 자체다.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나고, 나쁜 생각을 하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 # 강연이 흡족하게 진행되었을 때 청중을 칭찬하는 재치 있는 문장 한 구절 오늘 강연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여러분들의 협조 덕분입니다. 적절한 때 호응해 주셨고, 꼭 필요한 질문만 해주셨고, 미흡한 저에게 시종일관 집중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정도의 청중 수준이라면 정말 강연할 맛이 납니다. # 마케팅의 방법 몇 년 전 국제행사에 자동차 분야 각국의 VIP에게 자동차를 대여해 준 B사와 H사가..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내 삶에 힘이 되는 사람을 찾는 지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내 삶에 힘이 되는 사람을 찾는 지혜) 리웨이원 저/허유영 역 책을 리뷰합니다.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 인간의 세 가지 불행 첫째 학창시절 관심 없는 분양 전공, 둘째 직장에서 최악의 상사, 셋째 사랑하지않는 배우자와 사는 것 애정이 없는 사람과 같이 살고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일한다면 그 인생이 얼마나 고달플까. # 어떤이들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를 맺지만 어떤 이들은 꽃에 꿀을 훔쳐가듯 꿀벌 같은 사람을 만나기도 한다. 인생에는 언제나 자신을 일깨워 줄 사람이 필요하다. 인생이라는 경기장에 들어갈때 누구나 혼자. 기나긴 경주에 누군가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준다면 남들보다 더 빨리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멀리까지 갈 수 ..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 최인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 최인철 책을 리뷰합니다.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 최인철 # 자신의 한계를 깨달았을 때 경험하는 절대 겸손, 자기중심적 프레임을 깨고 나오는 용기, 과거에 대한 오해와 미래에 대한 무지를 인정하는 지혜 그리고 돈에 대한 잘못된 심로부터의 기분 좋은 해방, # 지혜란 자신이 아는 것과 알지 못하는 것,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사이의 경계를 인식하는 데서부터 출발한다고 믿는다. # 건물 어느 곳에 창을 내더라도 그 창만큼의 세상을 보게 되듯이 위도 프레임이라는 마음의 창을 통해서 보게 되는 세상만을 볼뿐이다. 우리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객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프레임을 통해서 채색되고 왜곡된 세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

[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 10년벌어 50년쓴다 - 고득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 10년 벌어 50년 쓴다 - 고득성 책을 리뷰합니다. # 돈걱정없는 노후30년, 고수익의 유혹 과소비의 유혹 게으름의 유혹 # 누구나 돈이 불어나길 원하기때문에 눈에 보이는 고수익에 끌리는 걸세. 또한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분에 넘치게 소비하고 가지려는 욕구에 빠지는 걸세 # 트렌드 신문으로 # 40세은퇴를 70세 은퇴로, 60-70세는 퇴직금을 한번에 연금으로 넣기 # 가화만사성 집에 돈이 모이면 업무 활성 회사활동 회식 적극, 회의시 긍정발언 # 40대에는 집중 (일과 사람관계 벌리지말것) # 목적에 맞게 바꿔볼것, 수입대비 지출율과 기대수익률 넣을것 # 젊었을 때 구체적인 재정 설계를 해두지 않으면 나 같은 신세가 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일단 시작하는 힘] 생각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 윤희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단 시작하는 힘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 윤희철 책을 리뷰합니다. 정말 저에게 필요한 제목이었습니다. 생각은 너무 많은데 나를 행동하게 하는 원동력이 너무 부족했습니다. 누군가 행복을 기계라고 하면 그 기계를 움직이게 하는 기름의 양은 사람마다 다 다를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신사임당 feat) 저에게는 행동하게 원동력을 기계라고 표현하면 기름의 양이 다른 사람보다 10배는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도 어렵고, 책상에 앉아 글을 올리려고 마음먹어도 1~2시간은 뭉그적 거리다가 책상에 앉게 됩니다. 일단 시작하는 힘을 알려준 희철리즘의 책입니다. # 나도 그런 생각 했었는데!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을 거다. 나보다 더 좋은 아이디..

보이게 일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게 일하라 / 김성호 저 의 책을 리뷰합니다. # 단순히 상상에 머무르지 않고 이를 곧바로 실행하는 능력 불가능해 보이는 생각을 실제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문샷 씽킹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달을 조금 더 잘 보기 위해 더 성능 좋은 망원경을 만드는 대신 아예 탐사선을 만들어서 달에 가자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혁신적인 사고 덕분에 인류의 달 탐사는 결국 현실이 되었다. 그 외에도 인터넷, 스마트폰 등이 문샷 싱킹의 예다. # 10% 향상이 목표가 아니라 10배 성장이 가능할까 라고 하면 뇌는 힘차게 돌아가기 시작한다. 혁신과 창조는 세상에 없는 것들 속에서 생각해내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널려 있는 것들 중에서 세상에 없는 것들을 상상할 때 만들어진다. # 노력보다 중요한 것이 간..

회사에 대한 오해와 착각을 깨는 인문학적 생각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 대한 오해와 착각을 깨는 인문학적 생각들 / 신동기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 일 이란 무슨 의미인지, 최고경영자는 무엇인지, 조직 구성원을 자산으로 이해해야 하는지 비용으로 이해해야 하는지, 높은 전문성은 그 정도에 따라 어떤 의무를 지는지, 카리스마 리더십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기업문화를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그리고 자본주의를 위협하는 마르크스 경제학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논리적으로 다루고 있다. 문제 인식 다양한 관점 제시를 통한 자기 생각정리 기회 제공. - 일은 고통이다. - 사람은 자산인가 비용인가 # 유명인의 강연을 듣다보면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 사람이 즐겁고 또 성공된 삶을 살 수 있다. 는 주장을 많이 접한다. 자기가 좋아하..

왜 내 PT 자료는 2% 부족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왜 내 PT 자료는 2% 부족할까?] 설명 없이 자료만으로도 OK되는 프레젠테이션 테크닉 / 아마노 노부코 저 책을 리뷰합니다. POINT.01 # 마지막까지 읽게 유도하는 예고를 담을 수 있어야 한다. 결론은 서두에서 전달하자, 자료는 너무나 바빠 시간이 없는 사람들도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상대가 알고 싶을 것이라 예상되는 정보를 처음에 전달해야 한다. POINT.02 # 이점과 숫자를 넣는다. 상대방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 이점과 숫자를 사용합니다. 이점을 느끼게 하는 방법 세 가지의 예는 이렇다. [예상비용] 금액에 관해 이득이라고 느껴지는 요소는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와 닿습니다. - 전기세를 연간 9천만원이나..

[회복탄력성] 높은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회복탄력성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마음 근력의 힘 / 김주환 저자의 책을 리뷰합니다. # 이 책은 마음의 힘을 기르기 위한 지침서라 할 수 있다. 마음에도 힘이 있다. 몸의 힘이 몸의 근육에서 나오듯 마음의 힘은 마음의 근육에서 나온다. 마음의 근육이라니, 은유적인 표현이라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마음의 근육은 분명히 실재하는 존재다. 마음의 근육 역시 체계적이고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키울 수 있다. 마음의 근육이 단단하면 단단할수록 어떠한 어려움과 역경이 닥쳐도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바로 그 힘이 회복탄력성이다. 회복탄력성은 시련이나 역경에 처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마음이 건강하도록 도와주는 기초 체력과 같은 것이다. 결국 회복탄력성을 키운다는 것은 ..

[명견만리] 공존의 시대 KBS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명견만리_공존의 시대 편 불평등, 병리, 금융, 지역 - KBS 명견만리 제작팀 저 | 인플루엔셜 책을 리뷰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1990년에야 독립한 나미비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다.그런데 2008년 한 시민단체 주도로 이 나라에서 가장 가난한 마을을 골라 어린이를 포함한 900여 명의 주민 모두에게 기본소득을 주는 실험을 했다. 이 소식을 들은 백인 부유층들은 반발하며 시민단체에 항의했다. 가난한 사람에게 돈을 주면 나태해져서 일도 안 하고 술과 마약으로 탕진할 것이라고 말이다. 결과는 어땠을까 예측과 정반대였다. 최소한의 생계가 보장되자마자 마을 주민들은 너도 나도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술과 마약은커녕 창업 열풍이 시작돼 실업률도 크게 줄었다. 무엇보다..

[5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0가지] 아이의 평생 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5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0가지 놀려라! 아이의 평생 지능이 높아진다" 책을 리뷰합니다. 5 세편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룬 내용은 열심히 놀리면서 아이 지능을 개발시키는 것이다. 열심히 놀면 성장판을 자극해 키가 크고, 대근육 및 소근육을 발달시켜 신체 발달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준다. 현명한 엄마는 다섯 살 아이에게 학습을 시키기 위해 집 안에 붙들어두지 않는다. 놀리면서 수학과 동화, 음악과 친한 아이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섯 살 아이에게 학습은 학습지 안에 있는 것이 아니고, 온 세상에 가득하기 때문이다. 다섯 살 아이들에게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친구와 놀기. 심리적으로 엄마에게 의존하는 네 살과 달리 다섯 살은 밥 먹는 것도 잊고 화장실에 가는 것도 참으면서 친구..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 사회성을 길러 미래의 리더로 키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 사회성을 길러 미래의 리더로 키워라 책을 리뷰합니다. 여섯 살 아이는 이제 웬만한 일은 혼자 할 수 있다. 옷 입고, 밥 먹고. 친구들과 모여서 규칙을 정하고 놀 줄도 알게 된다. 엄마는 여섯 살에 아이를 면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 아이에게 어떤 특성이 있는지, 아이가 무엇을 할 때 집중을 하는지, 뭘 하면 좋아하는지…. 아이의 재능을 발견하는 것은 엄마의 눈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여섯 살 아이의 엄마가 특별히 신경 써야 할 것은 논리적인 아이로 키우는 것. 이를 위해서는 엄마가 먼저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여섯 살에 중요한 또 한 가지는 놀이를 통해 수 개념을 터득하는 것. 이때는 덧셈과 뺄셈보다는 사물을 통해 수의 개념을 깨치..

남자아이 심리백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아이 심리백과 - 마이클 거리언 저 / 도희진 역 저 | 살림출판사 책을 간단하게 리뷰합니다. 아들을 올바르게 키우고픈 모든 부모들이 한 번쯤 반드시 읽어야 할 부모 지침서.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 개인적인 차이가 다소 있기는 하나 남녀는 기본적으로 뇌 구조와 호르몬 분비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경로를 거쳐 정서와 지능이 발달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딸과 아들의 양육 방식에 차이를 인정하고 성별에 맞는 교육방법을 선택해야 된다고 한다. 이 책은 남자아이들에게 건전한 성과 가치관, 존중심, 친밀함, 독립심을 가르칠 때 생기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남자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설명하여 남자아이들을 근본적인 곳에서부터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 그..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하완 에세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저 | 웅진 지식하우스 책을 리뷰합니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했다 하완 저 | 웅진 지식하우스 # 꿈이 이뤄지지 않았다고꿈을 이룬 순간부터 나의 삶이 시작인 것은 아니다. 꿈을 이뤄가고 있는 중에도 나의 삶이니까. # 기대에 못 미치는 지금의 내 모습도 꽤 괜찮다고 생각하며 살아야 한다.꿈을 이뤄야만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건 착각이다. 꿈을 이루지 못했다고 행복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꿈이 뭐라고. 꿈을 이룬다면 정말 좋겠지만 이루지 못해도 그만이다. 에이 아쉽다 정도로 훌훌 털고 지금 주어진 삶에서 행복을 찾아 누리기에도 짧은 생이다. 꿈꾸던 대로 되지 못했다고 실패한 인생은 아니다. 실패한 인생이란 없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

아이처럼 행복하라 - 알렉스 김 (마음이 기억하는 한 영원히 사라지지않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처럼 행복하라 - 알렉스 김 저 | 공감의 기쁨 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아이처럼 행복하라 알렉스 김 저 | 공감의 기쁨 - 불가촉천민과의 스킨십 인도를 여행할 때 캘커타에서 뉴잘파이구리로 가는 열차를 탔습니다. 열차 안에 살고 있는 아이를 만났습니다. 승객이 버리는 쓰레기를 줍고 수고비를 받아먹고사는 아이였습니다. 아이는 투명인간 같았습니다. 누구도 아이와 옷깃조차 닿으려 하지 않았습니다. 다가오기만 해도 인상을 찌푸렸습니다. 쓰레기를 만져서가 아닙니다. 카스트제도의 가장 낮은 신분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불가촉천민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쓰레기를 주워서 번 돈을 열차 안에서 물건 파는 사람에게 가지라고 들이밀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불가촉천미의 손이 닿은 돈을 거들떠보지 않았습..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 랜디포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랜디 포시, 제프리 재슬로 저/심은우 역 | 살림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랜디 포시, 제프리 재슬로 저/심은우 역 | 살림출판사 # 아버지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의 주장을 어떻게 협상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해주었다. 최후의 순간까지 결정을 늦추어라. 그리고 일에서나 사람 관계에서나 설령 내 쪽에 힘이 있다 해도 언제나 공평해야 한다고 주의를 주었다. 운전석에 앉았다고 해서 사람들을 치고 다닐 필요는 없는 거니까. # 그리스 신화에 의하면 판도라는 신으로부터 온갖 죄악과 재앙이 담긴 상자를 닫았다. 그녀는 상자를 열지말라는 명령을 따르지 않았다. 뚜껑이 열렸을 때 온갖 해악들을 세상으로 ..

The Secret 더 시크릿 책 - 부와 성공의 비밀 (켈리 최 회장님의 추천도서) [내부링크]

오늘은 The Secret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 론다 번 저/김우열 역 | 살림Biz 책을 리뷰합니다. The Secret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 론다 번 저/김우열 역 | 살림Biz # 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 (붓다, 기원전 563년~ 483년) #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자석은 물체를 자신에게 끌어당긴다. #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생각이 마음에 가득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날 것이다. 게다가 그 원칙은 고작 세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 "dreams come ture" # 끌어당..

현명한 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화법 - 신의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 현명한 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화법 아이에게 나보다 더 나은 인생을 선물하고 싶다면 - 신의진" 책을 리뷰합니다. 현명한 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화법 아이에게 나보다 더 나은 인생을 선물하고 싶다면 - 신의진 # 아이의 능력을 키우는 엄마와 죽이는 엄마 그들의 차이점, 아이의 능력을 키우는 엄마는 아이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다음 잘하는 부분은 키워주고 못 하는 부분은 도와주었다. # 부모는 아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깨닫기를 바라지만 사실 아이가 느끼는 것은 부모가 자기를 미워하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과 고통의 그리고 놀라움뿐이다. # 아이는 부모의 말을 항상 듣고 있다. 듣지 말아야 할 이야기 라면 아이가 잠든 후에 할 것을 권한다. # 무엇보다 아이에 체면을 살려 줘라. 아이에..

현명한 부모는 아이를 느리게 키운다- 신의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 현명한 부모는 아이를 느리게 키운다 - 신의진 저 | 걷는 나무 " 책을 리뷰합니다. 현명한 부모는 아이를 느리게 키운다 신의진 저 | 걷는나무 POINT. 01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 토요일에는 무조건 아이와 함께 하는 날로 만들자. # 아이와 협상해라. - 장난감은 비싸. 착한 일 많이 하고 사줄게 등으로 유도한다. # 실수하게 둬라. - 실수를 통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 아이의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은 동기 부여다. 동기가 부여될 때 많이 가장 빨리 효율적으로 학습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엄마는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게 무엇인지 동기가 될 만한 게 무엇인지 알아 내 그걸 이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POINT. 02 위기관리 법을..

7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0가지 : 학교 준비, 체력과 인내심을 길러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7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0가지 : 학교 준비, 체력과 인내심을 길러라 책을 리뷰합니다. 7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0가지 : 학교 준비, 체력과 인내심을 길러라 / 편집부 | 중앙 m&b # 연극 공연 보고 느낌을 정리하기 - 책을 읽고 나서, 영화를 보고 나서, 연극 공연을 보고 나서 느낀 점, 혹은 스토리라도 정리해서 이야기해볼 수 있는 시간을 꾸준히 갖는 것이 좋다. # 주말 나들이 # 박물관 미술관 - 요즘처럼 날씨 좋은 바깥은 야외 학습장이 따로 없다. 자연, 곤충, 동물들에 대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 만들어주자. # 맞춤법 띄어쓰기 어려움 - 요즘 초등학교 들어가면 글씨는 읽고 쓰고 할 수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 가서 한글 배워도 돼요. 는 이제 옛날 ..

나는 5년마다 퇴사를 결심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나는 5년마다 퇴사를 결심한다- 마쓰다 고타 책을 리뷰합니다. 나는 5년마다 퇴사를 결심한다- 마쓰다 고타 저 / 오경순 역 | 이담북스(이담 Books) | 1. 인생을 개척하는 ‘목적’과 ‘목표’의 정립 ‘그만둔다’고 마음먹으면 성장은 가속된다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구별하라 ‘나의 미래사’로 남은 시간을 뇌리에 깊이 새겨라 목표는 연 3회, 해트트릭 수첩 내정(內定) 통보는 한 회사에서만 받는다 5년 동안에 모든 것을 배우자 ‘PDCI’ 사이클로 목표를 달성하라 2. 물에 빠지더라도 ‘지푸라기’를 잡아라 : 실패는 성공의 방아쇠 실패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그릴 수 있는가 실패할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이유 만회할 요소를 끝까지 밝혀내라 물에 빠진 자는 ‘지푸라기’를 잡는다 최..

재무제표 보는법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 기본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기본 편 - 고미야 가즈요시 책을 리뷰합니다.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기본편 - 고미야 가즈요시 저/김정환 역 | 다산북스 #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계산서 같은 재무제표를 경영적으로 읽는 법을 강조하였다.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기본편 # 자기자본비율이 높다는 건 자산이 많아 주주들에게 배당을 많이 줘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자기자본 이익률이 높아야 한다. 1초 만에 재무제표 읽는 법 기본편 # IT 업계는 고정비 (기초재설자산) 이 필요 없어 들어가기 좋은 산업이지만 그만큼 브랜드 파워가 있어야 한다. 1.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유동자산이 유동부채보다 많은지, 유동비율이 100%를 넘는지 아닌지만 보면 된다) 2. 자기 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두 번째 이야기-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리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역 | 민음인 | # 현금 흐름 사분면- 봉급생활자 > 자영업자 혹은 전문직 > 사업가 > 투자가 #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은 어떻게 돈 문제에서 벗어날까? 이책은 특히 현재 봉급생활자나 자영업자이면서 사업가나 투자가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안정적인 일자리를 넘어서 돈 문제에 연연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것은 쉽고 편안한 삶의 길은 아니지만 그 여행의 끝에서 받는 대가는 충분히 여행의 값어치가 있는 것이다. 이것은 경제적 자유의 길로 가는 여행이다. # 당신은 어느 사분면에서 돈을 벌고 있나요?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돈과 투자의 비밀 부자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 로버트 기요사키 첫 번째 편을 리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역 | 민음인 # 부자가 되려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 급여의 필요성을 더 빨리 잊을수록 어른이 된 후의 삶은 더 쉬워진다. # 가난한 아버지는 언제나 이렇게 얘기했다. - 나는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할 거야. - 나는 돈에는 관심이 없다. - 돈은 중요하지 않다. # 부자 아버지는 언제나 자신을 부자라고 얘기했다. - 나는 부자이고 부자들은 이런 일을 하지 않는다.- 그 분은 큰 실패 후에 알거지가 된 뒤에도 여전히 자신을 부자라고 얘기했다. - 가난한 것과 알거지가 되는 것은 다르다. 알거지는 일시적이지만 가난은 영원한 것이다. # 학교에서는..

조선일보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2018] 추천펀드 수익률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2018 - 4차 산업혁명 시대 실전 투자법 / 조선일보 경제부 편 | 모멘텀(momentum) |책을 리뷰합니다. 책에서 추천했던 펀드 추천 포트폴리오대로 따라했던 펀드 수익률도 알려드릴게요! 더보기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2018 - 4차 산업혁명 시대 실전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편 | 모멘텀(momentum) 2018년 2월에 읽은 책인데 메모했던 것을 리뷰해보니 그때 생각했던, 그때 메모해두었던 종목들에 왜 투자를 안 해뒀나 후회가 되네요. 다시 봐도 진리네요. 재개발 지역은 1순위 투자처! 제약, 바이오 주는 2017년 주식시장 대장이었군요. # BMW의 자율주행 자동차 계획 입니다. # 주요 IT 기업들이 인수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입니다. 2018년에는..

[IT트렌드 스페셜리포트 2018] 테슬라 자율주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8 - 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7가지 IT 기술의 비즈니스 충격에 대비하라 김석기, 김승열, 정도희 저 | 한빛미디어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8 - 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7가지 IT 기술의 비즈니스 충격에 대비하라 김석기, 김승열, 정도희 저 | 한빛미디어 # 인공지능의 시대 - 머신러닝의 발달로 이뤄짐 - 인공지능은 인간이 도저히 따라 할 수 없는 업무 속도, 정확도, 효율성을 갖춤 - 일자리 이슈, 도의적 윤리적인 문제, 데이터가 많아야 더 효율적인 인공지능 가능 # 블록체인 - 댑의 기능: 익명성 투명성 즉시성 보안성 - 전자문서 사용 시 보안성 우수 - 상용화의 어려움 AR VR MR (스마트폰 다음으로 V..

100세 쇼크 : 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100세 쇼크 : 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 - NH투자증권 100세 시대연구소 더보기100세 쇼크 100세 시대의 시작, 준비됐는가? NH투자증권 100세 시대연구소 저 | 굿인포메이션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화 사회까지 진입하는데 걸리는 기간이 28년밖에 안될 것으로 예상되는 초스피드 고려 오하 국가에서 서구식 은퇴생활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둘이 벌어도 살림은 제자리걸음, 이유는?맞벌이는 혼자 벌 때보다 더 많이 벌기 때문에 그만큼 더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속들이 늘어난 만큼 여유자금도 증가할 것이라는 생각은 맞벌이 소득에 대한 착각이다. 실상을 들여다보면 맞벌이로 돈은 더 벌지만, 지출도 커져 저축이 쉽게 늘지 않는다. 1) 맞벌이..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 오은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웅진 리빙하우스)- 오은영 박사의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웅진 리빙하우스)- 오은영 박사 7세가 다돼가도록 아직 학습지나 학원을 보낸 적이 없기에 마음은 계속 불안해져 가는데요. 그래도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조금 천천히 해도 늦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해주어서 아이에게 집중해주고 신나게 함께 놀며 시간을 보내면 알아서 배울 것이라는 믿음을 주는 책이네요. 추론 언어를 발달시키려면 부모가 자신의 생각을 언어화하여 주제에 맞는 단어를 열거하여 논리 정연하게 말하도록 자주 훈련시켜야 한다. 아이에게 질문한 다음 부모가 중간중간 정리해주고 다음 생각을 이어가면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일 주변..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리더의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나가 마쓰 시게히사 저자 / 다산3.0 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나가 마쓰 시게히사 저자 / 다산3.0 출판사 사람은 누구나 자기중요감을 갈망한다. 자기 중요감 없이는 다른 사람을 따르지 않는다. 그렇다면 자기 중요 감이란 무엇일까. 한마디로 인정받고 싶다는 욕망인데 이는 태생적인 인간의 본능이다. 아기가 큰 소리로 우는 것도 나를 알아달라는 신호이고 열심히 일해서 성과를 내려는 행위의 밑바닥에도 자기 중요 감을 충족하려는 욕구가 깔려있다. # 사람을 돌보라, 그러면 그들이 사업을 돌볼 것이다. # 구성원들이 리더와 자신을 동일시하면..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 모든 성공에는 작은 시작이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의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세우고 나면, 자 다했다! 하면서 펜을 내려놓고 침대로 달려가 잠을 자는 내 모습.이 책에서는 쉽게 말해 목표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목표를 이루었을 때의 긍정적인 파생효과 100개 써보고 그다음은 부정적인 파생효과 100개를 써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면 1. 자신감이 생긴다.2. 못입던 옷을 입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3. 매력도 상승한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면 1. 우울해진다.2. 더 폭식해서 살이 찔 수 있다.3. 지금 입는..

내 아이를 나보다 똑똑하게 키우는 법 : 부모의 노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아이를 나보다 똑똑하게 키우는 법 / 마츠나가 노부후미 저자(21세기북스) 의 책을 리뷰합니다. :) 더보기내 아이를 나보다 똑똑하게 키우는 법 / 마츠나가 노부후미 저자(21세기북스) 가끔 아이가 생각지 않게 똑똑한 질문을 해올 때? 범상치 않은 이야기를 들려줄 때, 번뜩이는 이야기로 천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저는 워킹맘이라는 이유로 3개월 출산 휴가만 쓰고 직장으로 나갔습니다. 아이는 친정엄마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3살부터는 어린이집에 보내고, 5살부터는 유치원만 보내며 학습지나 사교육은 하지 않고 방치하며 키워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 아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의 이야기로 나에게 똑똑! 노크를 해올 때마다 문득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아이를 내가 한..

순간의 힘 : 결정적 기회로 바꾸는 기술 [내부링크]

순간의 힘 - 칩 히스, 댄히스 저자(웅진지식하루스 출판사) 의 책 리뷰 " 나는 대다수의 영어 교사들처럼 소설을 읽고 토론하고 시험을 본다" 같은 틀에 박힌 수업을 하고 있었죠. " 처음 교직생활을 시작했을 때처럼 열정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는 일이 필요했어요" 그 들은 학생들을 자극할 수 있는 계기를 찾고 있었고, 오랜 대화 끝에 상당히 충격적인 질문에 이르렀다. 학생들이 학창 시절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교실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이나 경험은 교실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학생들은 수업이 아니라 프롬 파티와 풋볼 경기, 뮤지컬, 학생회 선거, 수영대회나 장기자랑 등을 기억했다. 저릴스와 베드퍼드는 그 뒤로 오랫동안 그들 교직 생활의 지표가 될 중요한 질문을 던지기..

마흔 넘어 창업 : 뒤늦게 창업해 성공한 사람들의 8가지 원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마흔 넘어 창업 - 린 베벌리 스트랭 저자 (부키출판사) 의 책을 리뷰해볼게요! :) 더보기마흔 넘어 창업 - 린 베벌리 스트랭 저자 (부키출판사) 요즘 많은 분들이 디지털 노마드를 선언하며 다니고 있는 직장의 월급 외에도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하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로 유튜브,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을 작성하여 수입을 내거나, 온라인몰에 상품페이지를 업로드하여 판매를 시작하는 분들도 많죠. 새로운 아이템을 갖고 나만의 브랜딩을 시작하여 오프라인/온라인 구분할 것 없이 새로운 창업의 세계로 뛰어드는 분들도 많습니다. " 그런데 내가 지금 곧 있으면 마흔인데, 지금 시작하면 너무 늦은 건 아닐까? 혹시라도 잘 안되면 어떻게 하지" 이런 고민 많이 하실 텐데요. 그럴 때 ..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방법 [내부링크]

나이 들어서인지 깜빡깜빡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작은 물건도 종종 잃어버리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작년 서점에서 여러 책들의 제목을 재미있게 훑어보고 있는데 책 메인 제목보다 부제로 되어있는 " 매주 1시간 투자하여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법 "이라는 문구에 강하게 이끌려 바로 구입! 하지는 못하고 집에 돌아와도 계속 생각이 나서 제가 좋아하는 E-Book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치매라고도 불리는 영츠하이머는 최근 급격하게 늘어난 디지털 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젊은 나이에 나타나는 건망증을 의미한다. 뇌에 자극을 주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인데, 뇌의 기억능력 퇴화로 인해 결국 치매로 이어질 수 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영츠하이머를 극복할 수 있을까? 요가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

초등 매일 공부의 힘 : 믿는 만큼 자라고 가르치치 않아야 배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초등 매일 공부의 힘 이은경 저자 (가나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 더보기초등 매일 공부의 힘 이은경 저자 (가나출판사) 초등학교 입학 전/후의 자녀를 둔 엄마라면 초등학교 전에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입학 후에는 어떻게 교육을 지도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같은 고민으로 "초등 매일 공부의 힘"이라는 도서를 읽게 되었어요. 제 마음은 언제나 소녀이고 청춘이고 20대이지만 현실은 올해 7세 아이를 둔 아줌마가 되었네요. 6세도 8세도 9세도 아닌 7세 아이. 오히려 초등학교 입학 후 입학 전 시기가 엄마 마음은 더 바쁜 것 같아요. (하지만 마음만 바쁘고, 알아봐야지 하면서 계속 미뤄두는 제 마음은 왜 그럴까요,,,) 유튜브로 매일 요리 및 여행 콘텐츠만 검색해보다가..

코인육수 활용한 콩나물국 추천! 진짜 쉬워요 [내부링크]

코인육수 요즘 많이 활용하시죠? 친구가 알려줘서 처음 써본 시크릿 코인육수로 국과 찌개 끓이기가 굉장히 쉬워졌어요. 작은 한알의 코인육수로 이렇게 맛있는 육수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초등학생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국이 콩나물 국인데요, 생각보다 쉽게 맛있어지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시크릿 코인육수 한알로 깊은 맛의 국을 끓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결혼한 지 벌써 10년이 넘어가지만 요리는 해도 해도 늘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요리에 흥미가 없었는데요, 코인육수를 알고 난 이후부터 국과 찌개를 끓여놓으면 아이와 남편이 맛있다고 정말 잘 먹어서 요리가 재미있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코인육수는 죽어가던 저의 요리솜씨를 살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코인육수가 안 떨어지게 항상 재..

코코도르 디퓨저 양재동꽃시장 향추천 리필 [내부링크]

코코도르 디퓨저 양재동꽃시장 향을 구입했어요. 집안 구석구석에 코코도르 디퓨저를 놓고 정말 양재동꽃시장에 온 것처럼 매일 기분 좋은 향을 계속 맡고 있습니다. 코코도르 디퓨저는 시그니처, 화이트라벨, 블랙에디션, 섬유향수, 플라워 디퓨저, 차량용 디퓨저, 고체형 디퓨저 등 라인 종류가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제일 일반적인 시그니처 라인을 구입했습니다. 코코도르 디퓨저를 화장실에도 놓고, 현관문과 중문 사이의 바닥에도 놓고, 책상 위에도 놓으려고 보니 작은 사이즈를 사는 게 보기에 좋겠더라고요. 제가 구입한 사이즈는 200ml입니다. 그리고 구입한 지 6개월 정도 되는 때에 리필액 대용량 500ml를 구입하여 집안 구석구석에 놓은 코코도르 디퓨저에 리필액을 충전해 주었습니다. 코코도르 퓨저 양재동꽃시장 ..

르망고 수영복 남아 주니어, 실내 수영장 생존 수영 때 입어요! [내부링크]

초등학생 3학년 남아 실내 수영복으로 르망고 수영복을 구입하였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초등학교에서 생존 수영 수업이 생깁니다. 그래서 첫 생존 수영 수업 때 너무 당황하지 말라고 수영 수업 배우기 한 달 전에 수영 학원을 등록하였습니다. 지금은 너무 재미있다고 해서 계속 다니고 있네요. 저희 가족은 해외여행 가면 호핑투어 가서 스노클링은 물론이고 바다도 매일 들어가고 수영장도 매일 들어갈 만큼 물놀이를 좋아합니다. 국내여행으로도 항상 물놀이 여행 위주로 다녀서 아이의 래시가드와 수영복이 많다고 생각했는데요. 정작 실내 수영장을 다니기 위해 필요한 실내 수영복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막상 실내 수영복을 사려고 보니 래시가드와 다르게 실내 수영복은 사이즈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어느 브랜드가 좋은지..

AHC 선스틱 내돈내산 후기 (다슈 썬스틱 비교) [내부링크]

AHC 에이에이치씨 선스틱 내돈내산 후기! 뜨거운 햇빛이 강렬한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을 필수로 발라야 하는 것 모두 아시죠? 죽기 전 후회되는 50가지에서도 빼놓지 않고 나오는 부분이 바로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선스틱이 출시되고있습니다. 선크림을 편하게 바를 수 있어 선스틱 제품이 종류별로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AHC 선스틱과 다슈 썬스틱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선스틱이라서 자외선 차단이 잘 될까 염려하는 마음이 컸는데요, 베트남 여행으로 완전히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친구와 베트남 여행을 가서 다리에 선스틱을 듬성듬성 바르고 한창 바닷가에서 사진을 찍고 놀았습니다. 그랬더니 나중에 탄 다리 부분을 보니 마치 수박줄, 호박..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맛집! 푸드코트 아워홈 돈까스 국수 [내부링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맛집! 푸드코트 아워홈 요즘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출국하기 전 식사를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벌써 3번째 해외여행인데요, 3번 모두 저가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저가항공에는 기내식이 없는 경우가 많아 더욱 식당밥을 든든히 챙겨 먹고 비행기를 타고 있습니다. 금액을 추가하면 기내식을 신청해서 먹을 수는 있지만 아이와 함께 가는 경우 오히려 잘 먹지 못해 아까운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출국 전 기내식을 추가하기보다는 인천공항 식당에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비행기 타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규모가 크다 보니 한식, 중식, 분식, 햄버거 등 없는 음식점도 없습니다. 친구와 함께 혹은 가족과 함께 먹을때 메뉴가 통일되지 않는다면? ..

충남 공주 상왕동 [내재] 카페 금강뷰 (대전 근교) [내부링크]

충남 공주 상왕동 내재 카페! 금강뷰가 좋아요! 충남 공주에 있는 내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내재 카페 장점은 금강뷰를 볼 수 있고 2층에 올라가면 초록초록한 배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2층 내재 카페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하고 화이트톤이라 굉장히 환합니다. 들어서자마자 밝은 기운이 반겨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주차장도 넓습니다. 회사에서 여러 명이 모여서 단체로 공주 근교에서 식사를 하고 이동해도 수용가능한 넓은 주차장과 2층의 넓은 공간이 있어 편리합니다. 공주 내재 카페 1층 테이블 저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습니다. 한적하니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했습니다. 그래서 더 마음에 듭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일하는 분들, 공부하는 대학생 분들이 눈에 띕니다. 이렇게 한적하게 조..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pc 연결 엠버튼 직구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엠버튼 직구 후기! 디자인이 우수한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였습니다.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엠버튼의 디자인이 훌륭해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스피커에 대해 많은 지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마샬의 True stereophonic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핸드폰과 pc 노트북에서 직접 노래를 듣는 것보다 더 울림이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볼륨을 최대로 올려서 노래를 들으면 간혹 찢어지는 쨍한 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스피커로 들으면 스피커 볼륨을 높였을 때도 울림이 있는 풍부한 소리로 공간을 채워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먀살 블루투스 스피커 엠버튼은 IPX7 등급을 받았습니다. 보..

세부 여행 막탄 맛집 모닝글로리 메뉴 후기! [내부링크]

세부 여행 막탄 맛집 모닝글로리 후기! 세부 여행하면서 요즘 세부 맛집으로 뜨고 있는 유명한 모닝글로리에 다녀왔습니다. 세부에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마지막날 공항으로 가기 전 마사지를 받고 들려서 저녁으로 먹은 곳입니다. 역시 인기가 세부 맛집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세부 모닝글로리 식당은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현지 음식 메뉴를 시켜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곳이라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세부 모닝글로리는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아기의자도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장난감이 있는 작은 공간도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오는 경우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겠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장난감을 보더니 바로 뛰어들어가더라고요. 세부 모닝글로리의 수박쉐이..

세부여행 아이랑 샹그릴라 리조트 키즈클럽 후기! [내부링크]

세부여행 아이랑 샹그릴라 리조트 즐기기! 세부 샹그릴라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시내투어를 해볼 생각이었는데 천둥번개에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세부 시티투어를 취소하고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지 고민하던 중 세부 샹그릴라는 체크아웃 후에도 키즈클럽, 어드벤처 (키즈카페), 액티비티(만들기 그리기 체험 수업 등)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어드벤처 (키즈카페 같은 공간) 을 오후 2시에 2시간으로 예약하고 어른들은 샹그릴라 로비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약한 2시가 되기까지는 키즈클럽 옆에 E-ZONE 오락실이 있어서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즐겼습니다. 아이가 한번 이기더니 계속 아빠를 이기겠다며 도전도전! 을 외쳐서 거의 10번은 한 것 같습..

메디힐 마스크팩 추천! 건성 피부에 진짜 좋은 인생템 (아비브 마스크팩 비교) [내부링크]

메디힐 마스크팩 건성피부에 추천! (WHP 미백수분 블랙) 메디힐 마스크팩 WHP 블랙 마스크를 한 모습입니다. 처음엔 검은색의 마스크팩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마스크팩을 얼굴에 붙이고 있으면 왠지... 거울을 더 보고 싶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런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20분만에 피부가 수분을 쪼옥~ 빨아들인 것처럼 촉촉하고 그 촉촉함이 꽤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3만 원이 넘는 고가의 프리미엄 마스크팩만큼이나 메디힐 마스크팩이 그에 상당한 촉촉함을 따라갑니다. 물론 지속력의 차이는 있습니다. 3만원대와 1천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를 훌륭하게 뽑아낼 수 있는 저의 인생템 마스크팩입니다. 추천 이유! 메디힐 마스크팩은 20분만에 엄청 촉촉하다! 메디힐 마스크팩은 지속력이 괜찮은 편이다. (프리미엄 ..

대전 목원대 맛집 [히얼스] 떡볶이 분식 [내부링크]

대전 목원대 맛집 히얼스 내돈내산 후기! 대전 목원대 근처에 맛있는 분식집이 있어서 찾아갔습니다. 분위기와 인테리어까지 감성 만점이라 먹는 내내 기분이 좋은 곳입니다. 목원대 히얼스는 분식뿐만 아니라 커피와 음료까지 함께 판매하고 있어서 맛있게 먹고 맛있게 마실 수 있어서 한 번에 점심과 커피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원대 근처 맛집이다보니 대학생들을 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대학생 때는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가 떡볶이였거든요. 거기에 다이어트가 가능한 김밥식단과 우무떡볶이, 곤약 어묵탕까지 있어서 금상첨화입니다. 혹시 여자친구나 와이프가 맛있는 떡볶이를 먹고 싶어하는데, 다이어트까지 생각한다면 히얼스를 적극 추천해 봅니다. 목원대 히얼스 위치 위치: 대전 서구 도안북로 95 ..

아이폰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충전기 5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충전기 5개월 사용 후기! 남편은 아이폰 14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구입하면서 맥세이프 케이스와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벌써 5개월을 사용해 보니 장단점이 보이는데요.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vs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 비교 내돈내산 후기!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 비교 후기! 부부가 커플로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를 일 년 넘게 사용하였습니다. 핸드폰을 바꾸면 함께 교체해야 하는 것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바 kmyj5670.tistory.com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의 명확한 장점은 아이폰 뒤에 자력으로 잘붙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입니..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vs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 비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 비교 후기! 부부가 커플로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를 일 년 넘게 사용하였습니다. 핸드폰을 바꾸면 함께 교체해야 하는 것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바로 케이스티파이 케이스입니다. 남편은 아이폰14프로를 사용하면서 케이스티파이 아이폰 케이스와 아이폰 맥세이프 케이스를 모두 구입하였습니다. 5개월 동안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봅니다. 아이폰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후기! 1. 이쁩니다. 90%이상을 차지하는 장점입니다. 아이폰 정품 케이스와 같은 화이트인데도 후면 카메라를 둘러싼 검은색 테두리의 케이스티파이 로고가 굉장히 트렌디하게 느껴집니다. 2. 충격방지가 더 우수합니다. 아이폰 맥세이프 정품 케이스와 비교했을 때 케이스티파이 케이스의 하단 부분이 핸드..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골드 실버, 숨숨집 하나만 사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숨숨집 하나만 사면 생기는 일! 브리티쉬 숏헤어 골드 (밀크), 브리티쉬 숏헤어 실버 (송이) 두 마리 형제와 함께 살고 있는 집사입니다. 고양이들은 스크래쳐만큼 좋아하는 것이 숨숨집이라고 합니다. 숨어있을 공간이 필요하다는 건데요. 잘 사용한다는 고양이도 있고 잘 사용하지 않는 고양이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집 브리티쉬 숏헤어 형제 고양이는 숨숨집을 좋아할지 안 좋아할지 감이 안 와서 일단 하나만 주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는 숨숨집을 좋아할까? 이 궁금증이 한번 생기고 나니까 호기심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결국 금액이 얼마 차이 나지 않아 쿠팡 로켓배송으로 바로 다음날 받아보았습니다. 3년 만에 훌쩍 커버린 브리티쉬 숏헤어 냥이들을 위해 공룡알 숨숨집 ..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두마리 키우기 (feat. 집사생활) [내부링크]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와 함께하는 생활! 저는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그레이 송이와 브리티쉬 숏헤어 화이트 밀크 두 마리를 키우는 집사입니다. 요즘 SNS에서 유행하는 영상을 알고 계시나요? 요즘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찍는 유행하는 영상 짤을 집에서도 해봤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의 행동 비교입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 (주인이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려고 하는 상황) 주인이 간식을 들고 갑자기 쓰러졌을 때, 강아지의 반응은? 얼른 주인에게 가서 얼굴을 핥거나 멍멍 짖는 행동을 합니다. 강아지의 행동을 이해해보고자 할 때, 주인에게 먼저 주의가 집중되고 걱정된다는 뜻이겠죠. 이번에는 고양이가 집사를 바라 보고 있는 상황 (집사가 고양이에게 간식을 주려고 하는 상황) 집사가 간식을 들..

도안동 아인슈페너 맛집 [인아웃 카페 본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도안동 아인슈페너 맛집 인아웃 카페! 대전 도안동에 있는 아인슈페너 맛집 인아웃 카페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아인슈페너가 이렇게까지 맛있다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인슈페너의 크림이 정말 부드럽고 맛비율의 조화가 잘되어있습니다. 도안동 인아웃 카페는 크림 커피는 섞지 않고 빠른 시간 내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티스푼이 함께 제공되는데 티스푼을 이용해 아인슈페너의 크림을 떠서 먹는 것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크림의 신선도와 에소 밸런스를 잡기 위해 한잔 한잔 크림을 만든다고 합니다. 시간이 다소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습니다. 무엇보다 도안동 인아웃 카페에 반했던 점은 아인슈페너 위에 올라가는 마시멜로까지 맛있다는 겁니다. 너무 맛있어서 두번째 방문 때는 마시멜로를..

쌍문역 스콘 맛집 [카페 라무이] 혼자 연인 조용히 가기 좋은 곳 [내부링크]

쌍리단길 스콘 맛있게 먹는 방법! 쌍문역에서 굉장히 가까운 곳에 스콘 맛집 [라무이] 카페를 찾았습니다. 아담한 카페라서 혼자 조용히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연인과 함께 사람이 많지 않은 조용한 카페를 가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소금 스콘을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너무 달지 않고 너무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습니다. 저는 점심을 먹고 배는 부르지만 디저트와 커피를 간단히 먹고 싶을 때 딱 만난 곳입니다. 1. 쌍문역 스콘 맛집 카페 라무이 카페 라무이는 7가지 아라비카생두를 직접 로스팅하는 곳입니다. 시즌마다 새로운 음료들을 추가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스콘이 먹고 싶어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향이 좋습니다. 겨울과 봄에 방문해보았..

락티브 칼마디 키즈 내돈내산 후기! 오은영 어린이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락티브 칼마디 어린이 영양제 내돈내산 후기! 요즘에는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보조 영양제와 비타민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음식만으로 우리 아이에게 모두 채울 수 없는 영양분은 비타민을 활용해서 채워주고 있습니다. 어린이 영양제 비타민이 젤리로 되어있는 종류도 다양하게 아이에게 먹여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유명한 오은영 박사님께서 성분배합개발에 참여한 락티브 칼마디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이 한참 밖에서 뛰어다니는데 멸치, 우유 등 칼슘이 들어간 음식을 잘 먹지 않아 락티브 칼마디 (칼슘)을 구입하였습니다. 어린이 영양제로 먹었던 젤리 릴크리터스 꾸미베어스, 네이처스웨이 비타구미,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의 후기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영양제 비타민 젤리 릴크리터스 어린이 영..

이자녹스 테르비나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이자녹스 테르비나 내돈내산 후기! 나트랑 여행가서 친구가 가져온 이자녹스 샘플을 사용하고 반해버렸습니다. 결국 이자녹스 테르비나 스킨, 에멀전 로션, 세럼, 아이크림, 크림 5종 세트를 주문하고 싶어서 저렴한 구성을 찾아보았습니다.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리제너레이팅 스킨 소프너, 에멀전, 세럼, 아이크림, 크림은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았습니다. 결국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리제너레이팅 스킨 소프너 150ml 단품에 샘플 5종 세트 두 개를 주는 구성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여름에도 건조함을 느끼는 극심한 건성피부입니다. 겨울에는 말할 것도 없죠. 그래서 스킨, 로션, 크림을 듬뿍듬뿍 바르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겨울에는 마유크림까지 발라야 얼굴 피부가 찢어지는 느낌을 덜 수 있습니다. 아래 ..

대전 제육 찌개 백반 정식 맛집 [연송식당] 봉산동 송강동 추천 [내부링크]

대전 맛집 연송식당 제육쌈밥 후기! 대전 봉산동, 송강동에 있는 연송식당에서 평일 점심에 제육쌈밥 정식을 먹고 왔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으로 유명한 연송식당입니다. 백반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며 집밥이 생각날때, 해외여행 다녀와서 한식이 그리울 때, 배달음식으로 지친 입맛을 한식으로 달래주고 싶을 때 특히 생각나는 곳입니다. 대전 연송식당 위치 위치: 대전 유성구 봉산로 46번길 2 시간: 11:00~21:00 (14:00~16: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 0507-13365-6802 주차: 식당 바로 앞 주차는 좁아서 불가능합니다. 주변 골목길 흰 선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백반정식이 보통은 2인 이상이지만 대전 연송식당은 혼자와서 드실 경우 1,000원만 추가하시면 제육..

관저동 맛집 [인정쭈꾸미] 천사채 마요네즈 볶음밥 후기! [내부링크]

관저동 마치광장 맛집 인정쭈꾸미 후기! 이미 관저동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인정 쭈꾸미 식당입니다. 쭈꾸미 양념이 굉장히 맛있고 쭈꾸미를 먹고 난 후에는 쭈꾸미 양념에 볶음밥까지 싹싹 비벼먹고 나올 만큼 한번 가면 정신없이 먹게 되는 곳입니다. 평일 점심 11:30 분에 가도 이미 만석이어서 5~15분 정도 기다리다가 들어갈만큼 사람들이 많습니다. 관저동 맛집 인정쭈꾸미는 쭈꾸미 볶음과 마요네즈 양념, 고르곤졸라세트, 볶음밥까지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맛일 수밖에 없습니다. 문득 식당 내부 테이블을 둘러보니 다 여자 손님들입니다. 남자분들은 여자분들과 함께 온 남자친구들과 남자동료들 :) 위치: 대전 서구 구봉로 131번길 22 102 시간: 11:00~23: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전화..

[인피니티 플라잉] 초등학생 아이가 대만족한 후기! [내부링크]

인피니티 플라잉 대전 5월 5일 어린이날 공연 후기! 매년 어린이날에는 어딜 가나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특별한 날에 놀이공원은 엄두도 못 냅니다. 이번 2023년 어린이날 연휴에는 비가 와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을 선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린이날이 되기 2주일 전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을 예약했습니다. 다행히 맨 앞줄의 좌석을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정중앙 좌석은 10~15번째 줄까지 모두 예약이 완료되어 있었습니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은 3D 퍼포먼스와 함께 하기 때문에 무대 중앙 쪽에 좌석을 예매하는 것이 관람 시 더 효과적입니다. 제가 예매한 자리는 좌측이긴 했지만 그래도 맨 앞줄이라서 만족하며 관람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연극처럼 진행하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아이는 맨 앞에서 배우님들..

동탄 맛집 [민들레화로] 오산 통갈매기살 최고에요! [내부링크]

동탄 오산 맛집 민들레화로 후기! 민들레화로는 통갈매기살 맛집으로 검색하면 인터넷에서도 제일 상단에 나오는 오산 동탄 맛집입니다. 주말에 가면 인기가 많아 대기 했다가 들어가야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부모님과 함께 통갈매기살을 먹었습니다. 부모님도 통갈매기살의 고기가 좋고 왜 인기가 많은 맛집인지 알겠다고 하실 정도로 고기의 질도 좋고 맛도 좋고 기본 반찬도 맛있습니다. 소식좌인 초등학생 아이도 고기를 더 달라고하며 엄청 잘 먹었습니다. 저희처럼 가족단위로 온 손님들도 많고 데이트하는 연인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동탄 맛집 민들레화로 식당 앞에 웨이팅 기계가 있어 줄이 길다면 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식당 맞은 편으로는 민들레화로 대기실이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기다릴 수 ..

[오한순 손수제비] 대전 유성 죽동 맛집! [내부링크]

오한순 손수제비 대전 죽동 맛집! 오한순 손수제비 식당은 갈마동에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대전 유성구 죽동에도 생겨서 가보았습니다. 생긴 지는 좀 되었는데 남편의 적극 추천으로 가보게 되었습니다. 오한순 손수제비 식당은 손수제비뿐만 아니라 파전도 정말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평일 점심에도 사람이 많습니다. 11시 30분쯤에 들어가서 대기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지만 12시가 되자 기다리는 줄이 생길 정도입니다. 그래도 손수제비가 빨리 나오는 편이라 순환은 빠른 편입니다. 손수제비라고 해서 바지락 베이스의 국물을 생각했는데요, 민물새우가 가득 들어간 얼큰한 맛의 손 수제비 맛집이었습니다. 주소: 대전 유성구 죽동로 279번길 89 운영: 11:00~21: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토..

대전 현충원 맛집 [동가마 숯불갈비] 후기! [내부링크]

대전 현충원 맛집 동가마 숯불갈비 후기! 유성 갑동에 있는 동가마 숯불갈비 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대전 현충원 근처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동가마 숯불갈비는 국내산 한우 한돈을 직접 손질양념하여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국내산 돼지로 만든 갈비라서 마음에 듭니다. 가족과 함께 외식할 때, 주말 식사로 좋은 곳입니다. 동가마 숯불갈비 메뉴! 숯불돼지갈비, 돼지 생갈비, 한우등심, 육회 등이 있습니다. >>> 동가마 숯불갈비 메뉴 그 외에도 식사류로 점심에 드실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육회비빔밥, 제육한상차림, 김치찌개 등이 있습니다. 대전 현충원 맛집 동가마 숯불갈비는 주차장이 넓어서 주말에도 주차하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내부가 큰 편으로 테이블이 많아 여유롭습니다. 대부분 좌석이 의자와 테이블로 되어있지만..

쌍문역 맛집 [솥뚜껑생생오리] 능이오리백숙으로 몸보신! [내부링크]

쌍문역 맛집 솥뚜껑생생오리 능이오리백숙 추천! 쌍문역 2번 출구에서 굉장히 가까운 능이오리백숙 맛집 [솥뚜껑생생오리]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이나 주말에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능이오리백숙은 특히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이 보양식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가족분들을 모시고 가시면 실패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쌍문역 맛집입니다. 솥뚜껑 생생오리 식당은 단체석 80석이 완비되어 있는 곳이라 식당내부가 넓고 테이블이 많습니다. 위치: 창동 657-126번지 2층 도봉구 서울특별시 KR 시간: 오전 11:00~오후09:30 (화요일 휴무) 월요일이 휴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솥뚜껑 생생오리는 화요일이 휴무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 쌍문역 맛집답게 솥뚜껑생생오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