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ds의 등록된 링크

 knd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요약 - 창원 독서모임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채사장 프롤로그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건 언어가 아니다. 바로 공통분모다. 교양과 인문학으로서의 넓고 얕은 지식이 우리를 심오한 어른들의 대화놀이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성인들의 대화놀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격증이 필요하다. 그 자격증은 ‘최소한의 지식’이다. 최소한의 지식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발 딛고..

레이븐 코인 채굴 근황 수익 일주일 1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더리움 채굴이 종료된 이후 저는 채굴기를 처분하지 않고 레이븐 코인 채굴로 넘어갔습니다. 레이븐 코인의 수익은 얼마나 나올까요?? 310 레이븐코인이 모일때마다 입금요청을 자동으로 해놨는데요 업비트에서 300미만의 입금요청 시 입금처리가 안된다고 해서 안전하게 310 마다 입금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은 전송수수료가 거의 없다시피 해서 모이는 즉시 입금처리 중입니다. 하지만 300에 딱 맞춰서 보냈다가 수수료 때문에 299.8 이런 식으로 입금되면 돈을 다 날릴 수도 있기 때문에 310 기준으로 입금처리 중입니다. 7213원~13417원 정도 돈이 매주 입금되는데 평균 1만 원 정도 됩니다. 기간은 7일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전체기간 동안 벌어들인 수익은 315,401 원입니다. ..

BMW 320i 520i 엔진오일 양 몇리터? 가솔린(g20,g30) - b46, b48엔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20i 520i 엔진 오일 양은 몇 리터일까요?? 5.25L입니다. 교환을 하실 때 5통만 구매하시면 됩니다. 같은 엔진이고 양도 동일합니다. 자유낙하 식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했을 때 잔유가 200~300 ml 남게 되는데 5L만 바꿔주어도 계기판에서 MAX로 뜨게 됩니다. 엔진오일은 많이 넣게 되면 참 곤란해집니다. 외제차를 전문으로 보지 않는 곳은 실수로 5.5 L 이상을 넣어버리는 불상사도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5통만 건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때 잔유제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컴프레셔로 쏘게 되면 아무래도 민감한 엔진내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유 낙하식으로 해줘도 충분하며 잦은 교환주기를 통해 오일, 필터를 자주 갈아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또한 BM..

역행자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역행자』자청 역행자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 하자.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 부른다. CHAPTER 1 나는 어떻게 경제적 자유에 이르게 되었나 3개의 벽 인생에서 절대 넘을..

언스크립티드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언스크립티드』엠제이 드마코 서문 당신의 미래가 암울하도록 밋밋하고 가족사에 남길 만한 가치 있는 것이 없을 것 같다면, 바꿀 기회를 잡아라. 바로 지금 여기에서! 금융 재무 인생길 찾기 창업에 대한 책들이 셀 수 없이 많지만 그중 어떤 책도 ‘진짜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는다. 주 5일을 임금의 노예로 살면서 균형잡힌 뮤추얼 펀드 포트폴리오를 알뜰살뜰 만들어간 덕에..

THE ONE THING 원씽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THE ONE THING』게리 켈러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제 1장 컬리 : 자네,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결이 뭔지 아나? 미치 : 아니요, 모르겠는데요. 뭔데요? 컬리 : 바로 이거지(손가락 하나를 들어 올린다). 미치 : 손가락이요? 컬리 : 하나. 단 하나(One thing. Just one thing). 그 하나..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서문 앙드레 코스톨라니 그는 주식 투자의 원로였다. 그는 지난 35년 동안 수많은 조언들을 우리에게 던졌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을 소개하자면, “국제적인 우량주에 해당되는 주식을 몇 종목 산 다음, 약국에 가서 수면제를 사먹고 몇 년 동안 푹 자라” 는 것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1917년 이후 한순간도 쉬지 않고..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잠든사이 월급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프롤로그 미국에서는 ‘얼마나 많이 버느냐’보다 ‘얼마나 빨리 은퇴하느냐’가 자랑거리다. 살아있는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은 자신이 마지막으로 노동한 것이 18세였다고 밝힌바 있다. 돈이 얼마나 많은가보다 얼마나 빨리 노동으로부터 해방되느냐가 진정한 자긍심인 셈이다. 파이어족이 등장했다. 경제적 독립과 동시에 빠른 은퇴를 목적으로..

돈의 속성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돈의 속성』김승호 돈은 인격체다. 돈이 사람처럼 사고와 감정과 의지를 지닌 인격체라고 하면 누군가는 받아들이기 힘들어한다. 비즈니스에서는 회사도 인격을 부여받는다. 바로 법인(法人)이다. 여기에는 인(人)이 붙는다. 돈은 법인보다 더 정교하고 구체적인 인격체다. 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몰려다니며,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을 지내기도 한다. 돈을 너..

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 지금 투자할 곳은? - 최고금리 5.1% 제시 [내부링크]

수요일(22일) 연준은 기준금리를 0.25% 인상하고 최고금리를 5.1% 수준으로 제시했습니다. 금리의 최정점을 찍어가니 이제 금리 정점 A지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코스톨라니 달걀모형 이론에 따르면 지금은 예금으로 현금이 최고인 시점인 것 같네요 자본주의 시장은 경기호황과 경기침체가 반복됩니다. 이론에 따르면 현재 시점에서는 현금을 최대한 보유하고 예금, 적금을 하며 기다릴 때인 것 같네요. 연준이 제시한 금리정점 5.1%를 찍으면 채권에 매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채권은 직접투자를 하지 않아도 ETF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미국주식 기준 단기 채권 1~3년 SHY 중기 채권 7~10년 IEF 장기 채권 20년 이상 TLT, EDV 가 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오르고 있는 지금 채권시장의 ..

더 해빙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더 해빙』이서윤, 홍주연 프롤로그 : 과연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아버지는 “아끼고 절약해야 한다” 며 자린고비 이야기를 덧붙이시곤 했다. 아버지에게 자린고비 이야기는 절약의 미덕, 그 대명사였다. 아버지는 평생 천 원 한 장 허투루 쓰지 않으셨기에 차마 토를 달 수 없었다. 굴비를 마음껏 사드셔도 될 돈이 생긴 이후에도 아버지는 스스로 한 번도 굴비를 사지..

쉐보레 트랙스 신형 2052만원 공개 미친가성비 [내부링크]

한국 GM에서 창원공장 경차 스파크를 단종시키고 새롭게 출시한 트랙스 정보입니다. 3월 22일 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기본가격 20,520,000 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이 공식홈페이지에서 잠깐 공개되었습니다. 게다가 기본 무선폰 프로젝션 (안드오토 카플레이) 말도 안 되는 옵션까지 줍니다. 사이즈는 현대 투싼과 동급입니다. 투싼에서 모던 트림에 폰 프로젝션 옵션을 달면? 최저가 2584 + 130 = 2714 만원으로 트랙스 차량과 투싼 차량이 무려 700만원에 가까운 가격차이가 납니다. 디자인도 매우 예쁘게 나왔고 1.2 터보 엔진을 장착함으로 매년 지출되는 차량세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경차가격에 이 정도 옵션이라면 현대, 기아에서 긴장해야 할 것 같네요 창원공장에서 스파크를 단종시켜서 ..

레버리지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 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창원독서 open.kakao.com 『레버리지』 롭 무어 1장 레버리지 : 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봅이라는 사람은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다. 그는 탁월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1억7천만원의 연봉을 받았다. 그런데 그는 근무시간에 페이스북을 하며 시간을 보냈으며 그의 모든일은 중국에 있는 아웃소싱 업체에 의뢰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아웃소싱 업체에 3500만원을 지불했다. 결과적으로 1억원 이상의 ..

부의추월차선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open.kakao.com :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프롤로그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한다. 평범하게 돈을 버는 방법은 ‘천천히 부자 되기’, ‘서행차선’, ‘휠체어 탈 때쯤 부자 되기’로도 대변된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이 지루하다. 대학에 가고, 좋은 성적을 받고, 졸업하고, 좋은 직업을 갖고, 수익의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open.kakao.com : 로버트 기요사키 Chapter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어린 시절 로버트 기요사키는 부자아빠에게 돈을 가르쳐달라고 했다. 시간당 10센트를 주고 로버트 가 화가 나 그만둔다고 할 때까지 일을 시켰다. 삶은 학교처럼 친절하게 강의형식으로 가르쳐 주지 않고 내두르며 가르친다고 했다. 이 상황에서 교훈을 깨닫지 못한다면 ..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open.kakao.com 프롤로그 길 잃은 자본주의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앞으로도 물가는 계속해서 오를 수밖에 없고, 가계부채는 절대로 쉽게 호전될 수가 없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안정과 행복을 원하는데, 왜 정작 세상은 우울하고 피곤한 방향으로만 흘러가는 것일까? 이게 바로 당신이 자본주의의 진실을 알아야 할 첫 번째 이유이다. 자본주의에 대해서 안다는 것은 복잡한 경제학을 배우는 것도 아니..

럭키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요약 창원 독서모임 - (사리사욕) [내부링크]

창원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요약했던 책내용입니다! 오픈카톡에서 창원독서모임 검색하시면 참석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gJZfuLWe 창원 독서모임 경제 자기계발 에세이 #독서 #재테크 #매주수요일 #오후 #2030 #책읽기 #경제 #자기계발 #자기개발 #에세이 #창원 #친목 open.kakao.com 프롤로그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 성장에 관한 욕구가 넘쳤다.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고민 끝에 떠오른 솔루션이 ‘사람’이다. 성공하고 싶으면, 일단 성공한 사람을 만나야 하지 않을까? 10년 동안 1000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나요?” 비슷한 질문에,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이 똑같은 대답을 했다. “운이 좋았어요” ‘왜 그들만’ 운이 ..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들기(찰칵 소리 끄기)초간단 NO루팅 [내부링크]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부분을 찍고 싶은데 찰칵! 혹은 수업시간, 조용히 찍어야하는 타이밍인데 아쉬웠던 분들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기본카메라 무음 만드는 방법 조건! 휴대폰 진동모드 or 무음 모드 하셔야 됩니다. 소리 켜시면 소리 나욧!!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SetEdit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하시면 이런 팝업이 뜨는데요 무시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수많은 데이터들 사이에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라는 줄을 찾아주세요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Edit Value 누르시면 넘어갑니다. 1이라는 숫자를 0으로 수정해줄 거예요. 1은 소리가 켜진 상태 0은 소리..

BMW 320i 520i 엔진 오일 선택 가이드 가솔린(g20,g30) - b46, b48 엔진 [내부링크]

320i 520i 엔진오일 선택 가이드라고 했지만 사실 bmw의 모든 가솔린 엔진이 같은 규격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 글을 보고 선택하셔도 됩니다. 1.BMW 가솔린 엔진은 LL-01, LL-01 FE 규격을 넣는 게 좋다. 일단 메뉴얼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나 쇼핑몰에 bmw 320i엔진오일, 520i엔진오일 검색하면 다수가 LL-04 오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넣으면 문제 될 것이 없지만 LL-04 규격은 공식적으로는 디젤엔진 규격입니다. 디젤엔진은 DPF 매연저감장치 보호를 위해 인, 황 물질의 비율을 최소한으로 줄였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에서는 dpf도 안 달려있는데 마모 방지에 가장 중요한 물질 인(P), 황(S) 이 많이 빠진 오일을 사용하시는 겁니다. https://kixxman.com..

초간단 메가 클라우드 다운로드 제한 우회방법 ip변경 기술쓰기! [내부링크]

초간단 메가 클라우드 다운로드 제한 우회방법입니다. MEGA 클라우드는 로그인하지 않거나 무료회원에게 하루 4GB의 다운로드 대역폭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해제하는 방법으로 VPN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VPN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속도가 많이 죽어버리는 현상이 생기고 속도가 빠른 VPN을 사용할 경우에는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차라리 MEGA 유료회원이 되는 게 나은 상황이 됩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EGA클라우드는 IP를 통해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에 IP를 변경해주시면 끝입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둘 다 매우 쉬우니 따라와 주세요~~! 1. iptime 공유기 사용자 인터넷 창에서 192.168.0.1을 입력해서 공유기 설정창으로 접속해주세요. 설정..

투잡을 해보자 이더리움 채굴 후기 (120만원 채굴이익)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월급 이외의 돈을 벌고 싶은 마음에 핫한 비트코인의 세계를 한번 공부를 해봤습니다. 5월부터 시작한 채굴 이야기는 수익 인증부터 보여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5개월간 1,210,083 원을 채굴하다. 누구나 해봣을 상상 환전 차익 남기기! 21년 초 비트코인이 정말 핫했죠? 넘치는 유동성 속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코인들이사기만 하면 오르는 광기의 시장이 펼쳐졌습니다. 그때 이더리움을 보니 유의 글로벌 시세와 7% 이상 가격 차이 발생! 일명 김치 프리미엄을 목격하고 아! 내가 미국이나, 중국 거래소에서 사서 한국에 옮기면 7%의 수익을 거저먹겠구나! 천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했지만.. 저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한둘이 아니었고 구조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방법 - 2편 키자드, 백링크 사이트가점 챙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던 노하우를 풀고자 하는데요. 저도 승인받고자 하는 마음에 엄청난 노력을 했는데 어떤 절차를 거쳐서 통과를 하게 되었는지? 쓸데없는 얘기 전부 빼고 핵심만 올리겠습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중에 또 한 가지 검색했을 때 상단에 뜨게끔 하는 것입니다. 인기가 많은 블로그라면 글을 쓰자마자 상단에 뜨겠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블로그 글이 상단에 뜨려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맞춰 웹페이지의 페이지 가점을 올리는 것입니다. 백 링크란 쉽게 말해서 논문 인용과 같습니다. 내 블로그 주소가 다른 글에서 많이 링크된다면 믿을만하다는 사이트가 되는 것이고 유용한 정보일 가능성이..

크롬에서 네이버 다운로드 안됨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다른 사이트에서는 잘되는데 이상하게 네이버에서만 다운로드 시도하면 씹히는 현상이 생깁니다.다운로드 먹통 현상이 발생하는데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링크를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는 현상임. 해결방법크롬으로 다운로드가 되지않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좌측 상단에 자물쇠 모양을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해주세요. 설정에서 하단으로 조금 내리다 보면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차단(기본값)을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그럼 다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던 곳으로 돌아가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실행되네요. 네이버 측에선 아직도 플래시 기반 코드를 사용하는 바람에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로 분류되는 오류를 낸 것 같은데요.12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방법 - 1편 서치 어드바이저, 서치콘솔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던 노하우를 풀고자 하는데요. 저도 승인받고자 하는 마음에 엄청난 노력을 했는데 어떤 절차를 거쳐서 통과를 하게 되었는지? 쓸데없는 얘기 전부 빼고 핵심만 올리겠습니다. 승인에 가장 중요한 것들 방문자 수 글의 퀄리티 꾸준한 포스팅 사이트 가점 여러분도 어느 정도 예상하셨을 겁니다. 나도 아는 얘기인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맞습니다. 특별한 걸 원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것에 집중해봅시다. 방문자수 늘리기 방문자수 늘리기 위해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했을 때 검색창에 떠야 합니다. 글을 쓰기만 하고 가만있는다면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 아무리 검색해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전..

부자가 되고싶다면 배당주 사지마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제가 미국 주식을 투자하면서 여러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제일 처음 읽었고 미국에 대한 주식시장과 매력을 느끼게 된 책입니다. 바로 도서입니다. 도서 내용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벌어지고 주식시장은 생각보다 빨리 위험에 돌입했습니다. 2월 미국 주식을 시작하자마자 하락 사태를 겪었습니다.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던 은행, 리츠 등 배당 귀족 주들은 끝을 모르고 추락했고 아직도 코로나 이전 가격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투자처 코카콜라, 리얼티 인컴을 보면서 매력을 느끼고 투자를 시작하자마자 뒤통수를 딱 한대 강하게 맞았죠. 빠른 실패로 인해 많은 배움을 가지게 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주식의 매력은 성장성이란 것을 깨달은 것은..

미국주식 양도소득세 - 12월 27일까지 250만원 공제 찬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미국 주식 잘 투자하고 계신가요? 이 글을 검색하고 오신 분들은 이번 한 해 수익을 250만 원 이상 보신 분들 이겠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장기투자를 할 거라면 매년 250만 원의 양도소득세 공제 찬스를 놓쳐서는 안 되겠죠? 250만 원의 22% 양도소득세 = 55만 원의 절약 찬스! 어떤 방식으로 절세를 해볼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계산 : 올해 1월~12월 거래내역을 다음 해 5월에 세금신고를 합니다. ※주의※ 세법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주식의 결제 방식 미국 주식은 거래일로부터 +3 영업일에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양도 소득세의 계산은 ? 매수 일로부터 +3일 차의 환율과 매도 일로부터 ..

미국 ETF로 포트폴리오 구성해보기 - 성장형vs배당형vs밸런스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오늘은 미국 ETF들을 가지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볼 건데요.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구성을 한번 해볼 거예요.포트폴리오 구성에는 레버리지, 인버스 같은 상품은 제외하고 구성하겠습니다.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참고하셔도 좋고요. 자신의 색깔에 맞게 재조정하셔도 좋습니다. ※투자는 신중하게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성장형 ETF 포트폴리오사회 초년생으로서 시드머니가 적고 꾸준히 적금 형식으로 매달 돈을 납입할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성장형 포트폴리오의 특징은 배당금액이 없거나, 매우 낮은 수준이며 주가 상승폭이 높은 편입니다.이 포트폴리오가 승리하려면 오르던 내리던 꾸준하게 분할매수를 이어 나가셔야 합니다...

주식 분석하기 - MarketScreener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지 미래에는 어떨지 분석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MarketScreener Stock Market Quotes and News : Equities, Indexes, Commodities, Forex on MarketScreener.com Stock market quotes, news, charts, financials, technical analysis and stocks, indexes, commodities, forex trading strategies. www.marketscreener.com MarketScreener는 주식 종목이 어느 나라에서 강점을 보이는지 무슨 물..

배당주식으로 알아보는 돈의 가치 - 경제적 자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배당주식의 배당금을 통해 지금 여러분들이 소비하고 있는 돈의 가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내가 매달 얼마를 소비하고 있을까? 매달 나가는 비용을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통신비 : 25,300 원. (알뜰폰) 부모님 용돈 : 150,000 원. 카드값 : 평균 300,000 원. (밥, 취미, 기타 생필품) 보험비: X 보험 없음. 집값: 부모님 집에서 생활중. 고정적으로는 475,300 정도 나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차도 없는데 고정적으로 상당히 많이 나가네요. 노력하겠습니다. 꾸벅. 자본이 벌어들이는 돈 여러분들 한 번쯤 꿈꾸는 직업이 있을 겁니다. 바로 건물주! 조물주 위에 건물주다 할 정도로 한국은..

미국주식 위험대비 방법 - FRED 부도위험과 주식의 Beta 조절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미국 주식 구매가 불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주제를 다뤄 보려고 합니다. 위험을 알아보자 시장의 마법사들 책에서는 항상 위험에 대비하라고 강조했습니다. 40년 동안 미국의 시가총액 1위는 항상 변했습니다. 어떤 주식도 영원한 1등은 없다면 우리는 위험을 대비해야겠죠? 위험에는 2가지 위험이 존재합니다. ※체계적 위험 = 분산투자에 의해 제거될 수 없는 위험. 모든 기업이 공통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기변동, 물가변화. 정부 정책, 코로나 같은 급변한 바이러스 사태 같은 위험을 말합니다. ※비체계적 위험 = 분산투자에 의해 제거될 수 있는 위험. 특정 기업의 경영성과, 비리, 노사갈등, 파업 등 위험을 말합니다. ETF 구매나 분산투자를 통해 ..

미국 ETF 투자해야하는 이유 -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우리에게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투자하지 않는다면 가난해집니다. 가난해진다는 것은 3가지를 포기한다는 말입니다.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자유(Freedom, 선택) - 투자를 해야 한다면 어디에 투자하는 게 좋을까요? 부동산? 주식?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투자처는 바로 미국 ETF입니다. 예금은 위험자산이다. 금리는 2008년 이후 계속 내려가고 있습니다. 금리가 내린다는 말은 즉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식차트가 저 그림을 그린다면 주식을 구매하실 분 계십니까? 여러분이 지금 하고 있습니다. 예금, 적금, 보험, 연금 들면서 한없이 추락하는 자산을 그저 위기인 줄도 모르고 모으고 있습..

삼성전자 지금사도 될까? - 환율하락의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최근 삼성전자 무섭게 오르고 있죠? 삼성전자가 왜? 오르는지. 언제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지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보통 수출 기업의 수익구조 보통 수출이 많은 기업의 이익은 환율이 높을 때 수익이 크게 발생합니다. 환율이 올라갈수록 제품을 팔았을 때 얻는 수익은 더욱 커집니다. 환율이 높기 때문에 달러를 한국으로 들여올 때 수익이 높아집니다. 혹은 오히려 약간 할인행사를 하더라도 들어오는 돈이 같아 약간의 할인행사를 진행해 더 많은 물건을 팔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연 주가도 똑같이 영향을 받을까요? 어쩌면 주가는 수익과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환율과 삼성(코스피)의 상관관계 3개월간 원달러 환율이 내리자 삼성전자의 주가가 반대..

테슬라 같은 혁신 기업 찾는법? - ARKK ETF 포트폴리오 훔쳐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TSLA 테슬라는 올해 최고의 해를 맞이 했는데요. 성장세가 어마어마하고 S&P 500 지수에 편입에 또 한방 상승세를 맞이했습니다. 우린 이미 많이 올라버린 테슬라를 보면서 아 테슬라 같이 혁신적인 기업이 또 없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일반인인 우리가 혁신기업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ARK Invest 바로 ARKK ETF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4년 1월부터 영업을 시작한 ARK. ARK Invest라는 미국의 투자 리서치 회사로 테슬라 러버로도 유명한 캐서린 우드(Catherine Wood)가 CEO로 자리 잡았고, 그녀는 미래 종목 혁신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ARKK는 산업 혁신, 유전체학 또는 웹의 세 가지 영역 ..

지금 환율이 하락하는 이유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환율이 하락하는 이유와 그 대처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환율 하락 원인 오늘 환율이 또 내렸습니다. 거의 3년 만에 1000원대에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왜 환율이 내렸을까요? 중국의 성장일까요? 코로나 19에 의한 미국 경제 불황일까요? 그럴 수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달러를 너무 많이 찍어내서 그렇습니다. 통화정책과 재정정책을 통해 달러가 너무너무 풀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돈이 많이 풀렸을 때 미국 달러의 가치가 떨어지니까 미국 입장에서는 해외로 투자를 돌리게 됩니다. 백신 개발 소식 때문에 경기 회복 조짐이 보이는 것도 있기 때문에 안전자산(미국, 금)으로 몰렸던 돈이 많이 하락했던 신흥국으로 몰립니다. 예로 ..

레버리지 장기투자해도 되는이유 QQQ vs QLD vs TQQQ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레버리지 장기투자를 해도 되는 이유를 이전에는 논문을 근거로 글을 한번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최근 시장 데이터를 이용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레버리지 ETF 장기투자해도 되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레버리지 투자를 장기적으로 해선 안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과연 장기투자를 하면 계좌가 녹아버릴까요? 이런 내용을 다룬 knds.tistory.com 각종 미디어에서 장기적으로 레버리지 투자를 하면 손실이 나서 1 배수(QQQ)보다 3 배수(TQQQ)의 수익이 작아진다는 말을 합니다. 그들이 자주 쓰는 논리로 Volatility drag 현상이 있는데요. Volatility Drag 란? 레버리지를 사용..

라즈베리파이 GPIB 설치 및 사용방법 NI USB-GPIB-HS 계측기 컨트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계측기 컨트롤을 여러분은 PC로만 하시나요? 각종 프로젝트, 시험기 개발에 라즈베리파이와 함께 구현한다면 비용절감과 소형화를 장점으로 좋은 성과를 내실수 있을 겁니다. 130만 원짜리 케이블이 있으시다면 라즈베리파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에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설치 전 업데이트를 실시.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upgrade 2. 커널 헤더 설치 및 빌드를 위한 rpi-source 툴 다운로드 $ sudo wget https://raw.githubusercontent.com/notro/rpi-source/master/rpi-source -O /usr/bin/rpi-sour..

ETF 세금을 알아보자 - 3가지 유형 (종합소득세의 무서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ETF 투자 많이들 하고 계시죠? 많은 수익을 얻고 나면 세금 생각을 하셔야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세금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ETF의 종류는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국내 ETF (국내 상장) 기타 ETF (국내 상장) 해외 ETF (해외상장) 국내 ETF는 국내 기업으로만 이루어진 펀드 상품을 말합니다. (KODEX 200 , KODEX 코스닥) -> 매매 차익에 대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기타 ETF는 레베리지, 인버스, 금, 채권, 해외상품 등등 상품을 말합니다.(KODEX 레버리지, TIGER 나스닥 100) -> 매매 차익에 15.4 % 의 배당소득세가 적용됩니다. 해외 ETF는 해외에서 살 수 있는 ETF입니다 (QQQ, SPY, VI..

레버리지 ETF 장기투자해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레버리지 투자를 장기적으로 해선 안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과연 장기투자를 하면 계좌가 녹아버릴까요? 이런 내용을 다룬 것은 유튜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ETF 자산이 10% 내리고 10% 오르면 손실이 난다는 이론인데요. 100만 원이 -> 90만 원 (10 % 하락 시) 90만 원이 -> 99만 원 (10 % 상승 시) 기초자산 1만 원이 증발했다는 이론 Vol drag현상인데요. 레버리지를 사용했을 때 더 큰 손실을 안겨준다는 내용입니다. 100만 원이 -> 80만 원 (20% 하락 시) 80만 원이 -> 96만 원 (20% 상승 시) 기초자산 4만 원 증발 과연 맞는 말일까요? 손실이 과속화되는 것은 맞지만. 그럼 1 배수..

매달 100만원으로 31억을 벌어들일 방법! - QQQ소개와 나의 투자현황 [내부링크]

한 달 전만 해도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많은 하락을 경험했던 핵발전소 소장입니다. 이렇게 빠른 회복을 할지 몰랐는데 역시 존버 선생님의 말씀은 항상 맞네요. 존버 하면 오릅니다! 현재 주식 보유 상황입니다. TQQQ 123주 매입가 101.8724 현재가 154.9200 수익률 51.82% AAPL 애플 3주 매입가 116.4200 현재가 116.9600 수익률 0.26% TSLA 테슬라 7주 매입가 496.9286 현재가 565.0500 수익률 13.49% 매입금액(원) 18,100,200 평가금액(원) 25,825,688 평가손익(원) 7,681,571 평가수익률 42.43% 나는 왜 이 종목에 투자했을까? 한 달 전 TQQQ 143개 보유 수량 중 일부 정리를 하며 테슬라 7주를 구매했습니다. 애플..

창원 돈공부 독서모임 후기 - 워런 버핏의 주주서한 [내부링크]

2020년 11월 06일 금요일 워런 버핏의 주주서한 독서모임 워런 버핏의 주주서한 책을 주제로 독서모임을 가졌습니다. 모임 진행 카페에서 오후 8시부터 시작된 모임은 9분이 참여를 했습니다. 진행방식은 각자 자기소개와 투자에 대한 생각, 이번 책에 대한 생각 등 이야기를 나누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후 모임장님의 주도하에 워런 버핏의 주주서한 책 요약본을 읽어 나가며 토론을 이어 나갔습니다. (모임장님이 A4용지에 세심하게 요약해주셨습니다.)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가량 진행했습니다. 책 이야기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생각보다 두꺼운 책의 크기에 겁을 먹기도 했습니다.. 읽어나가는 과정은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잘 읽어지고 흥미로운 내용도 많았습니다. 느낀 점은 버핏이 사용하는 용어들은 어려웠지만 이해..

라즈베리파이 Qt 설치하기 - Label 과 PushButton 실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라즈베리파이에서 Qt를 설치해봅시다. Qt란? Gui 환경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툴이라고 보시면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Qt Creator를 통해 Ui도 직접 설계할 수 있고 C++을 통해 Ui를 연결해 프로그래밍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 보드 내에서 직접 컴파일을 할 수 있고 간단한 과제, 프로그램 개발로 아주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Qt Creator 설치하기 라즈베리파이 터미널에서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 sudo apt update $ sudo apt upgrade $ sudo apt install qtcreator $ sudo apt install qt5-default 위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업데이트와 업그레이..

내가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지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설득을 하고 싶어서 제 생각을 나름 정리해보고자 글을 적습니다. 1. 금융 문맹국 대한민국 눈에 띄는 기사의 제목을 가져왔습니다. - 美 대학생들 "주식으로 돈 벌자" 대학생들 투자 플랫폼 '소 파이' 테슬라株 매수, 20배나 늘어 "난 주식으로 1500달러 벌었어" SNS에 계좌 인증 올리기도 - 한국인들도 밤마다 '테슬라 쇼' 최근 한 달간 애플·아마존보다 테슬라 주식을 가장 많이 사들여 이런 내용이 최근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평범한 사람들 대부분은 투자에 관심조차 없습니다. 한국 드라마에서도 조차 주식하면 안 돼, 주식은 도박이야, 주식하다 돈 버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

전화권유판매 스팸전화 차단 해보자 - 두낫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 소개해줄 내용은 전화 권유 판매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바쁘게 일하는 도중 중요한 전화인 줄 알고? 딱 받았더니??? 스팸전화?!! 이런 사태를 막아봅시다!! https://www.donotcall.go.kr/teldeny/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자동로그아웃안내 뒤 자동로그아웃됩니다. ㅇ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인증 후 일정시간 이용이 없으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ㅇ 자동 로그아웃이 될 경우 지금까지 입력한 정보는 저장되지 않습 www.donotcall.go.kr 위 사이트는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 소비자원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서 본인 등록이 된..

라즈베리파이 시작하기 - 초기설정 한글 폰트와 한글 키보드 (fcit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OS 설치가 되셨다면 이제 라즈베리파이 설정을 해야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라즈베리파이는 리눅스 계열 컴퓨터라서 설치나 업데이트를 '터미널'이라는 환경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초기 부팅 환영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초기 설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먼저 정상 부팅이 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Next를 눌러 진행합니다. 지역 설정 South Korea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Language와 Timezone이 설정됩니다. 다른 건 체크하지 마시고 Next를 눌러 진행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안 하셔도 됩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raspberry입니다. Next를 눌러 진행합니다. 화면 테두리 설정 모니터에..

라즈베리파이 시작하기 - OS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당신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OS 설치 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준비물 라즈베리파이 보드 마이크로 SD카드 (16기가 이상 권장) 다운로드 일단 OS파일을 다운로드하여야겠죠? 라즈베리파이 공식 사이트로 방문해줍시다. www.raspberrypi.org/downloads/raspberry-pi-os/ Download Raspberry Pi OS for Raspberry Pi Raspberry Pi OS (previously called Raspbian) is the Foundation's official supported operating system. Install it with NOOBS or download the image b..

유튜브 영상으로 벨소리를 만들어보자 (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으로 벨소리를 만드는 작업을 해볼 건데요 정말 정말 쉬우니 따라와 주세요. 준비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자신이 원하는 음악,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주세요. 저는 메이플스토리 아쿠아리움 BGM으로 벨소리를 한번 만들어 볼게요. 맘에 드는 영상을 찾았다면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링크 복사를 눌러주시고요. www.flvto.biz 이 사이트로 접속해줍시다. (Youtube -> Mp3) 이 사이트에서 유튜브 영상을 MP3 파일로 변환시킬 겁니다. 이 사이트에 유튜브 영상 공유 링크를 입력해줍니다. -> 변환하기 클릭. 변환하는 중.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하는 음악파일을 얻었습니다 수정 없이 사용하고 싶으시면 바로 소리 설정에..

CSC(통신사)변경후 삼성페이 교통카드등록 오류 해결법(SK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이전에 썼던 글에서는 CSC변경을 통해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을 가능하도록 자급제 혹은 원하는 통신사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하지만 SKT는 교통카드 등록 방식이 약간 다른 점 이 있어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표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CSC변경 패치 -> SKT유심 + (SKT펌웨어) LGU유심 + (LGU펌웨어) KT유심 + (KT 펌웨어) KT 출시단말 X O O SKT 출시단말 O O O LGU+ 출시단말 X O O 자급제 출시단말 (기기별 상이) LGU 유심가능 KT 유심가능 SKT 유심은 SKT 출시 단말이 아닐 경우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통신사 변경 펌웨어를 설치한다고 해도 지원하지 않는 단말 , 통신사 정보가..

초간단 삼성 갤럭시 CSC 변경 (통신사 변경하기) 타사단말 교통카드 등록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늘 준비해온 자료는 Samkey 나 루팅 같은 번거로운 작업 없이 간단하게 CSC(통신사 코드) 변경입니다. 중고폰 기기 + 알뜰폰 통신사 쓰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용한 자료입니다. 필자는 LG U+ 단말을 구매했고 SK 7 모바일을 사용 중입니다. ※CSC 변경하는 이유는 삼성 페이 순정 앱에서 교통카드를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준비물-- ※안드로이드 보안패치 2020년 8월 1일 이전 제품 (8월 1일 경우 불가!) 안드로이드 버전 8.0 이상 삼성 휴대폰 (설정->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보안패치 2020년 8월 1일 이전 모델(설정->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 수준 확인..

사이트 차단 해제 GoodbyeDPI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한국에서는 특정 웹사이트 접속 시 이런 차단 문구가 나오며 접속을 차단합니다. 성인임에도 성인사이트를 접속하지 못하는 IT강국이죠. http시절 http는 암호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Warning 페이지를 띄우며 차단을 진행했습니다. 이경우 http -> https 만 붙이는 방법으로 차단을 회피했었습니다. 현재는 https를 이용해 회피 시도 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을 보여주며 접속을 막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이걸 깨부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Releases · ValdikSS/GoodbyeDPI GoodbyeDPI—Passive Deep Packet Inspecti..

핵발전소 투자 현황 21.02.03 - 4천만원 달성 (CCIV 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연이은 나스닥 승전보를 울리던 도중 GME, AMC 등 미국 시장에 큰 혼란이 왔었습니다. 미국 공매도 세력과, 개인 개미 투..

핵발전소 투자 현황 20.12.18 - 3천만원 돌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최근 나스닥 지수가 많이 올랐네요. 특히 TQQQ는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폭발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폭락이 오든 폭등이 오든 꾸준히 구매하니까 수..

핵발전소 투자 현황 20.12.06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을 '발전' 시켜줄 핵발전소입니다. 최근 나스닥 많이 올라서 기분이 좋은 것도 있지만 적극적으로 구매를 해야 할 사회초년생 입장에선 폭등이 그렇게 좋은 건 아니네요. 환율이라도 내려서..

핵발전소 투자 현황 20.10.31 [내부링크]

미국 대선을 앞두고 많은 하락으로 맘이 아프네요. 저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 보유 상황 종목명 보유수량 매입가($) 현재가($) 평가손익/수익률 TQQQ 143 95.5766 117.4500 3097.44/22.66%..